spring0113의 등록된 링크

 spring011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1건입니다.

새정부 에너지정책방향 발표(공청회 자료 공유) [내부링크]

지난 6월 21일 정부 세종청사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으로 새 정부 에너지 정책 방황에 관한 공청회가 개최되었었습니다. 그에 따른 새정부 에너지 정책의 국정과제와 오늘자 발표된 내용을 공유합니다. 현재, 우..

2022년도 1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온라인, 오프라인) [내부링크]

2022년도 1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이 시작됐습니다. 5부제로 온라인 신청을, 2부제로 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하여 정보 공유하니 참고하시고 해당되시는 분들 꼭 신청하세요. 22년도 1분기 손실보상금..

청년내일저축계좌 참여자 모집(신청방법, 대상, 금액) [내부링크]

청년 내일 저축계좌는 작년 18,000명 대상으로 혜택을 주고 있는 좋은 제도입니다. 사회에 처음 발을 내딛는 초년생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지원하는 제도로, 근로 청년이 3년간 10만 원 저축하면 정부에서 10만..

실수로 잘못 송금한 돈 돌려받는 방법(착오송금 반환 지원제도) [내부링크]

사십 년을 넘게 살면서 제 실수로 잘못 송금하여 돈을 돌려받았던 적인 두 번이나 있습니다. 잘못 보낸 것을 인지한 순간 머리가 하얗게 되면서 당황해서 '어쩌지?'만 혼잣말로 되뇌다 힘들게 돌려받았었어요. 이..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유급휴가비, 치료비 지원 개편내용(7월 11일부터) [내부링크]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진자의 감소와 함께 사회적 거리가 완화되고 있어 그간 지급하던 코로나19 확진자에 대한 격리 관련 생활지원비, 유급휴가비, 치료비 등을 변경하였다고 합니다. 어떠한 내용을 변경하..

7월 1일 수급자격 신규신청자, 실업급여 달라진 점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그간 실업급여 수급자에 대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실업인정 방식이 7월 1일부터 변경된다고 합니다. 구직활동 촉진을 위한 실업인정 및 재취업지원 강화 지침을 마련했다고 하는데요. 어떠한 점이..

7월 1일 에너지바우처 신청하고 지원금 34만원 받으세요 [내부링크]

에너지 바우처란 국민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에너지 바우처(이용권)를 지급하여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유, LPG, 연탄 등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삽교호 근처 당진 맛집 추천, 우렁이 쌈밥 우렁이 박사 [내부링크]

가끔 바람 쐬러 삽교호에 갑니다. 가깝기도 하고 여행 간 기분이 나는 곳이라 가는데, 근처에서 점심이나 저녁으로 좋은 곳이 있어서 추천합니다. 우렁이 박사 메뉴, 운영시간, 주차장 정보를 공유해요. 우렁이..

자궁경부암 백신 '가다실9' 가격 상승 예고, 서바릭스와 가다실 무료접종 나이 [내부링크]

백신 접종으로 유일하게 예방할 수 있는 암이 자궁경부암이라고 합니다. 저는 이미 출산한 이후에 알게 된 백신이라, 예방 확률이 낮아진다고 해서 백신 접종을 하지는 않았지만 저희 집 아이는 중학교 때 접종을..

원숭이두창 조용히 전파되는 충격적인 이유(성기항문발진) [내부링크]

지난 글에서 원숭이두창에 대해 보러 가기 국내 원숭이두창 의심 환자 발생(1명 양성), 부산의심자 대인접촉 논란 올해 5월 나이지리아 여행을 마치고 귀국한 영국 런던 거주자에게서 처음 확인된 원숭이 두창은..

누리호 성공 대한민국, 7대 우주강국은 어디어디? [내부링크]

지난 2010년 3월부터 시작된 누리호 개발은 국내 발사체 기술 확보를 위해 2조가까운 규모의 초대형 프로젝트였습니다. 6월 21일 오후에 드디어 두번째 도전만에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가 성공했죠. 이에 우리나라..

2022년 전기요금 할인받기(신청 방법과 대상, 지원금액) [내부링크]

대출금리도 오르고 물가도 오르더니, 전기요금과 같은 공공요금도 모조리 오른다고 난리입니다. 이 와중에 주택용 전기 요금을 할인해 준다는 반가운 소식을 듣고 바로 전화로 신청해보고 정보 공유합니다. 저소득..

ALTO, 스탤라 피자~완전 강추, 천안 맛집 추천 [내부링크]

몇 년 전 같은 직장에서 함께 했던 동료들과 오랜만에 저녁을 먹었어요. 우리가 처음 만났을때 두 명은 사회 초년생이었고, 저를 포함한 두 명은 사회생활 십 년이 넘은 선배들이었어요. 세대차이가 나는 우리가..

국내 원숭이두창 의심 환자 발생(1명 양성), 부산의심자 대인접촉 논란 [내부링크]

올해 5월 나이지리아 여행을 마치고 귀국한 영국 런던 거주자에게서 처음 확인된 원숭이 두창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다시 공포를 주고 있는 풍토병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첫 원숭이 두창 의심환자가 2명 발생했..

SBS 금토드라마 '왜 오재수인가' 인물관계도 [내부링크]

서현진 배우를 좋아하는 저는 서현진 배우가 나온다는 예고편 만으로도 '왜 오재수인가' 이 드라마에 빠지지 않을 수가 없었죠. 서현진 배우에 대해 잠시 다음 검색 결과를 보시면요. 그리고 서현진 배우를 좋아..

2022년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어느덧 6월도 중순입니다. 이제 휴가를 슬슬 준비하고 있는데요. 2년 동안 못 간 바다를 가려고 숙박지와 해수욕장을 알아보던 차에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을 공정거래위원회에서 홍보하길래 정보 공유합니다. 본..

주말 여행 추천, 6월 지역 축제 4곳 [내부링크]

저희 가족들은 주말마다 가까운 곳이라도 바람 쐬러 가려고 노력 중인데요. 코로나19로 사회적거리두기도 완화되어 그간 못했던 여행에 한풀이라도 하려는 듯, 그리고 더 더워지기 전에 당일치기라고 가고 싶어서..

천안 밥집 추천, 밥상 차려 주는 집 [내부링크]

코로나19 사회적 거리가 완화되고 나서 형제들끼리 제일 먼저 한 일이 부모님 모시고 식사한 거였어요.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셨을 테니 외식을 하자하고 제안했었죠. 가장 맛있는 밥은 남이 차려주는 밥이라잖..

정부세종청사 근처 세종 카페 추천, 블루샥 커피 세종 나성점 [내부링크]

5월의 마지막 주 주말에, 몇 년 전에 함께 근무했던 직원을 잠깐 볼 겸, 바람도 쐴 겸 세종시에 다녀왔어요. 정부 세종 처사 근처에서 기다리면서 이색적인 카페를 발견해서 포스팅합니다. 이 카페만의 시그니처..

강남구청 맛집으로 점심식사 추천, 사이공 핫팟 [내부링크]

강남구청 바로 옆에 사는 언니 덕분에 구청 근처에서 밥 먹을 일이 종종 있어요. 언니의 추천대로 한번 먹어봤다가 너무 맛있어서 다시 가봤습니다. 평일 쉬는 날에 사이공 핫팟을 가면 점심 시간을 비켜서 먹어야..

속리산 숲체험 휴양마을, 주말 여행 추천 이유 3가지 [내부링크]

어릴 적 속리산으로 가족여행을 가보고 아이와는 처음 다녀온 속리산이라 너무 좋았던 점 3가지를 남깁니다. 속리산 숲 체험 휴양마을 주말여행 코스 속리산 IC로 나와 속리산 국립공원 구경 속리산 숲체험 휴양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