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hpsm의 등록된 링크

 sshps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8건입니다.

핀테크의 발전, 경제와 금융이 우리들의 일상속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경제와 금융은 우리의 일상생활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경제는 국가나 지역의 생산, 소비, 투자, 수출, 수입 등의 활동을 총괄하며, 금융은 돈이나 자산을 관리하거나 이동시키는 방법과 제도로 일상생활에 무슨 영향을 미치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경제와 금융, 우리들의 일상 경제가 성장하면 국민의 소득이 증가하고, 소비와 투자가 활발해집니다. 이는 금융시장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미치며, 주식이나 채권 등의 자산 가격이 상승하고, 금리가 낮아지고, 환율이 안정됩니다. 반대로, 경제가 위축되면 국민의 소득이 감소하고, 소비와 투자가 위축됩니다. 이는 금융시장에도 부정적인 효과를 미치며, 주식이나 채권 등의 자산 가격이 하락하고, 금리가 높아지고, 환율이 불안정해집니다. 또한, 금융시장의 변화도 경제에 영향을 줍..

경제기초의 첫걸음, 스마트한원칙, 경제활동 [내부링크]

우리의 삶과 밀접하게 관련된 분야이며, 재화와 서비스를 생산하고 소비하고 교환하고 분배하는 인간의 모든 활동을 경제라고 합니다. 이번시간은 돈과 재산을 어떻게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경제기초, 스마트한 원칙,경제활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경제기초란 경제활동이란 비합리적선택을 했을때는 경제기초란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에서 돈과 재산을 어떻게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능력을 말합니다. 경제기초를 알고 있으면 자신의 재무상태를 파악하고 목표를 설정하고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경제상황과 위험에 대처하고 투자와 저축을 통해 재산을 늘리고 보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경제기초의 첫걸음은 어떻게 시작할 수 있을까요? 저는 다음과 같은 세 ..

울적할때 보는 영화 어바웃타임, 등장인물, 줄거리,감상평 [내부링크]

영국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 어바웃 타임(About Time)은 2013년에 방영된 작품으로 노팅힐, 러브액츄얼리의 리처드 커티스 감독의 작품입니다. 이 작품은 타임트래블을 주제로 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영화줄거리, 등장인물, 영화감상평으로 이 내용을 소개하겠습니다. 등장인물 이 영화의 주인공인 팀(Tim) :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을 가진 21살의 남자로, 삶의 목표는 사랑을 찾는 것이다. 매력적이고 유머러스하지만 조금 소심하고 서툰 면도 있다. 영화에서 그는 메리라는 여자와 우연히 만나서 사랑에 빠지게 되고, 그녀와 행복한 삶을 꿈꾼다. 메리(Mary) : 팀이 사랑하는 여자. 작가를 꿈꾸는 26살의 여자로, 예쁘고 성격이 좋지만 자신감이 부족하다. 팀과 처음 만난 날에는 그에게 매력을 느끼지만..

인물과 사건들로 알아보는 경제와 금융,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역활 [내부링크]

목차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역할 인물과 사건들 경제와 금융은 사회적 영향력이 큰 분야입니다. 금융은 경제 활동을 지원하고, 경제는 국가와 개인의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금융이 사회적 역할을 강조하는 것은 금융이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금융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면 경제가 발전하고, 국민의 삶도 개선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전문가는 아닙니다만, 경제와 금융에 관심이 많은 블로거입니다. 오늘은 경제와 금융이 우리 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또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 그리고 대표적인 인물과 사건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간략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역할 경제와 금융은 우리의 삶에 깊숙이 관련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경제와 금융을 통해 소득을 얻고, 소비를..

정부지원금, 복지멤버십, 보조금24 신청방법 안내 [내부링크]

목차 각종정부지원금 복지멤버십(신청방법) 보조금 24(신청방법) 요즘 유튜브나 미디어를 접하시다 보면, 이런저런 정부지원금을 준다는 소식이 정말 많습니다. 그런데 주민센터에 막상 가보면 지원금의 해당이 안 된다, 그런 내용이 없다고 합니다. 도대체 어떻게 신청하는 거냐? 라며 불만들이 많으신데, 이번 시간에는 어떤 혜택을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각종 정부지원금 요즘같이 어려운 시기에, 많게는 수천만 원까지 받을 수 있는, 각종 정부지원금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런데 반드시 신청을 해야만 받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야 신청할 수가 있으니, 몰라서 놓치는 지원금, 보상금이 없도록 함께 확인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주의를 보면 어떻게..

2023년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지원대상, 신청방법, 누리집 [내부링크]

아직도 구직하는 청년들의 취업의 문은 좁으며 고용불안은 여전합니다. 또한 기업에서도 사람을 고용하기가 더 어렵다고 들 합니다. 정부에서는 기업들의 청년 고용 확대를 유도하기 위한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제도를 2023년부터는 확대 운영된다니, 기업과 청년 모두에게 좋은 기회가 될 사업의 지원대상, 신청방법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지원대상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신청방법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이란 기업의 청년고용 확대를 지원하고, 취업애로청년의 취업을 촉진함으로 써, 청년고용 활성화를 목적으로 정부가 마련한 장려금 사업으로, 5인 이상 우선지원 대상기업에서 취업애로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6개월 이상 고용유지 시 최장 2년간 최대 1,200만 원 지급하는 사업입니다. 지원 대상기업(대상청..

최근 대한민국의 경제 상황과 최근 금융 트렌드 분석 [내부링크]

목차 최근 대한민국경제상황 최근 한국의 경제트렌드 2023년 한국경제 전망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와 금융에 관심이 많아 경제와 금융 관련하여 역사부터 용어, 전망등 다양한 주제을 가지고 한 주간 진행해 볼 계획입니다. 우선 오늘은 최근 대한민국의 경제 상황과 트렌드 및 2023년 전망등에 대해 간단히 분석해 보고 함께 공부해 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최근 대한민국의 경제상황 최근 한국의 경제는 여러가지 이유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수년간 COVID19로, 수출은 반도체와 석유제품 등 주요 품목의 수요가 감소하고, 중국과 미국 등 주요 수출국의 경기가 둔화하면서 크게 감소했습니다. 내수도 소비와 투자가 미약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지만, 금리인상의 영향으로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고용도 서비스업..

경제의 역사와 금융과의 발전과정을 함께 알아보자 [내부링크]

목차 경제과 금융의 역사적 분류 단계별 변화와 장점, 단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제와 금융의 역사와 발전 과정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경제와 금융은 인류의 문명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고대부터 사람들은 자신의 물품이나 노동을 다른 사람과 교환하거나, 자신의 재산을 보관하거나 증식시키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이러한 활동들이 바로 경제와 금융의 기초가 되었습니다. 경제와 금융의 역사적 분류 첫 번째는 교환경제 단계입니다. 이 단계에서는 사람들이 자신이 가진 물품이나 서비스를 다른 사람과 직접적으로 교환하는 방식으로 거래를 했습니다. 예를 들어, 농부는 자신이 재배한 곡식을 장인에게 주고, 장인은 자신이 만든 도구를 농부에게 주는 식입니다. 이러한 방식은 간단하고 직관적이지만, 교..

경제와 금융의 기본 개념과 둘의관계, 경제 금융용어 [내부링크]

목차 경제란 무엇인가? 금융이란 무엇인가? 경제와 금융의 관계는 어떻게 되나? 경제와 금융용어 경제와 금융은 우리의 삶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매일 뉴스나 신문에서도 자주 접할 수 있는 분야이지만, 경제와 금융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거나 용어가 어려워서 이해하기 힘든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경제와 금융의 기본적인 개념과 자주 사용되는 용어를 쉽고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경제란 무엇인가? 경제란 인간이 한정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고 활용하여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활동을 말합니다. 경제는 다양한 주체들이 서로 교환하고 협력하면서 이루어집니다. 예를 들어, 소비자는 돈을 지불하고 원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하고, 생산자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익을 얻습니다. 정부는 법률이..

몇번을 봐도 질리지 않는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영화리뷰 [내부링크]

목차 볼거리 등장인물 줄거리 뒷이야기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는 2003년 출간된 로렌 와이즈버거의 동명의 소설을 바탕으로 제작된 2006년 미국의 드라마 영화입니다. 대학 졸업 후 패션 매거진 사무실에서 일하게 된 안드레아가 그곳의 편집장인 미란다 프리스트리의 비정상적인 요구와 업무에 대처하며 성장하는 이야기로 본 거리, 등장인물, 줄거리, 뒷이야기를 함께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볼거리 패션계의 현실과 꿈을 보여주는 작품으로, 편집장 미란다가 자신의 권력과 영향력을 이용해 주변 사람들을 학대하는 모습을 그리며, 신입 보조 안드레아는 미란다의 업무를 수행하면서 점차 패션계에 빠져들고 자신의 가치관과 삶의 방향을 잃어가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얼마 전 영화 (인턴)을 리뷰 하면서 앤 해서웨이의 대표작인 ..

2023년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신청, 10만원 받기 [내부링크]

서울시청 미래청년기획단에서 주관하는 만 19 ~ 24세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완화 및 이동권 보장을 위해, 대중교통비를 15만 명의 인원에게 연간 10만 원 한도의 교통마일리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회 초년생에게는 꽤 많은 도움이 될듯하니 신청자격, 신청기간(신청하기), 유의사항 등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신청자격 신청기간 유의사항 신청하기 신청자격 (지원대상)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교통비지원 제도로 만 19 ~ 24세의 청년들을 대상 (1998년 01월 01일 ~ 2004년 12월 31일 출생 청년)으로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서울시 거주자에 한하며, 고용노동부 국민취업지원제도, 서울 청년수당, 서울 임산부 교통비 지원사업등 유사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청년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교통카드는 ..

지칠때 힐링되는 가슴 따뜻한 영화리뷰, 영화 인턴 [내부링크]

목차 등장인물 영화줄거리 개인감상평 영화 인턴은 2015년에 제작된 로맨틱 코미디 영화로, 젊은 여성 CEO와 직장에서 은퇴한 70세 인턴 벤 휘태커, 두 사람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일과 삶, 소중한 사랑, 가장 자연스러운 어른의 모습을 떠올리게 돼 마음이 따뜻해지는 이야기로 이제부터 등장인물, 영화줄거리, 감상평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등장인물 줄스 오스틴 (앤 해서웨이)은 인터넷 의류업체 CEO로 걷는 시간조차 아까워 회사 내에서 자전거를 타고 다닐 정도로 누구보다 일에 대한 열정이 대단한 인물로 젊은 기혼여성 CEO 역할을 잘 소화했으며, 해서웨이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레미제라블 등으로 우리들에게 매우 친숙한 배우이며, 벤 휘태커 (로버트 드 니로)는 진정한 연기파 배우로 70세 퇴직한..

동네무료보험, 시민안전보험, 모르면 손해, 즉시 혜택 받으세요 [내부링크]

우리는 아프거나 다칠 때를 대비해 보험을 한두 개씩은 가입을 합니다. 그러나 가입절차가 너무도 까다롭고 시간이 많이 걸려 꺼려지는 게 사실입니다. 그런데 나도 모르게 지자체에서 무료로 '시민안전보험'이라는 걸 가입해 두었다는 사실을 다들 알고 계셨나요? 카톡으로 1분 만에 확인하여 즉시 혜택 받으세요. 모르면 손해 시민안전보험은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 주민등록을 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자동으로 100% 무료로 자동으로 가입되어 있는 보험을 말합니다.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난 사고로 부터 피해를 입은 시민들의 생활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해 마련된 장치로, 지방자치단체가 가입해 보험료 전액을 부담하여 대한민국 전체 97% 지역이 시민안전보험에 가입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청년특례 채무조정 신청기간,신청자격,신청안내 [내부링크]

목차 청년특례 채무조정 신청기간 및 금리인하율 신청자격 및 제외대상 신청안내 채무 변제에 어려움이 있는 청년이 보유한 , 협약 금융회사의 대출을 연체 이전이더라도 금리경감과 상환기간 연장, 상환 유예 등 차주의 상황에 맞추어 조정하는 제도를 통해, 청년들의 채무 부담을 경감하고자 금융당국이 발표를 하여, 신청방법, 지원대상, 대상채무등에 대해 함께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청년특례 채무조정 청년특례 신속채무조정에 대해, 빚투 청년들의 도덕적 해이문제로 논란의 이슈가 되었던 제도로, 금융당국은 신속채무조정 특례 프로그램은 코로나로 인한 청년들의 취업의 기회제한 등으로 인해 생계곤란으로 고금리 대출을 받은 저신용,저소득청년의 대출금 부담완화를 위한 제도로 금리경감, 상환연장, 상환유예등 상황에 맞는 지원을 제..

5월31일 이전에 무료로 꼭 받으세요. 신청 않하면 못받아요 [내부링크]

미세먼지에 시달리긴 하지만, 낮에는 가볍게 옷을 입고 활동하기 좋은 날씨입니다. 집에 에어컨이 있으신 분 들이라면 정말 잘 오셨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고 5월 31일까지 신청 안 하시면 못 받으시니 신청하셔서 무료로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제 한두 달 정도만 지나면 이제 덥다 라는 말이 나올 것 같습니다. 더울 때 우리가 자주 사용할 수밖에 없는 에어컨, 집에 에어컨 설치하신 분들이라면 오늘 정보는 꼭 보시면 좋겠습니다. 에어컨을 설치하고 작동만 잘 된다면 여름을 정말 시원하게 잘 보낼 수 있습니다. 매일매일 틀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정말 더운 날에 잠깐이라도 틀어놓으면 더위를 잊을 수 있죠. AS예약 한달가량 걸리기도.. 매년 여름철에 사용하는 에어컨 작년에 이런 경험 있으셨던 분들 많으실 것 같습니다..

2023 근로장려금의 수령조건,지급액,신청기간,지급일,신청방법 [내부링크]

2023년에는 근로장려금이 10% 상향된 만큼 장려금 수령조건, 지급액, 신청기간, 지급일, 신청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장려금이란 일은 하지만 저소득 근로자 또는 사업자(전문직 제외) 가구에 대해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함으로써 근로를 장려하고 실질소득을 지원하는 근로연계형 소득지원 제도입니다. 목차 장려금 수령조건, 지급액 장려금 신청기간, 지급일정 신청방법 알아두기 장려금 수령조건, 지급액 3가지 충족조건 단독가구 홑벌이가구 맞벌이가구 가구원요건 배우자, 부양자녀, 70세 이상 직계존속이 없는 혼자사는 가구 배우자, 부양자녀, 70세 이상 직계존속중 한명이라도 있는 가구 신청자와 배우자 각각 급여액이 300만원 이상인 가구 총소득 기준금액 2,200만 원 미만 3,200만 원 미만..

최저금리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 보증금대출 (대출조건,확인사항,이용절차,준비서류) [내부링크]

중소기업 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한 전세자금 대출은 34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경제적 자립과 주거안정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대상자는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으로, 대출한도는 최대 1억 원이며, 대출금리는 연 1.2%로 현재 우리나라 대출금리 중 가장 저렴한 상품입니다. 대출조건 현재 중소,중견기업에 재직 중인 만 34세(병역을 마친경우 최대 만 39세) 인자. 부부합산 연소득 5,000만 원 이하 (단독세대주인 경우 3,500만 원 이하) 인자. 임차주택 85이하의 임차보증금 2억 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에게 임차보증금의 80%, 최대 100%까지 대출지원 가능. 최대 1억 원 이내, 1.2% 대출기간 2년씩 2회 최장 10년 이용가능 주요 확인사항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이하 '이 상..

청년도약계좌 (가입대상,금리구조,기여금지원,가입.유지심사,중도해지,연계방안) [내부링크]

목차 가입대상 금리구조 기여금지원 가입, 유지심사 중도해지 유사상품연계방안 청년도약계좌는 청년들의 자금 모으기를 돕기 위한 상품으로, 청년들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자 만들어졌습니다. 상품출시일은 2023년 06월 예정되어 있으며, 상품구조는 최대 납입액이 매달 70만 원으로 5년간 자유롭게 납입하면 정부 기여금(최대 월 2만 4,000원)과 비과세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금융상품입니다. 가입대상 청년도약계좌는 나이와 개인소득, 가구소득을 모두 충족해야 가입할 수 있다. 대상자는 만 19 ~ 34세 이면서 개인소득이 총 급여 기준 7,500만 원 이하, 가구소득은 중위 180% 이하를 충족해야 한다. 병역이행 기간(최대 6년) 만큼 연령 계산 시 미산입 한다. 다만 직전 3개년도 중 1회 이상 금융소득이 2..

저신용자, 대출거절자,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지원내용, 자격조건,신청서류,보증신청 [내부링크]

저신용자분들이 받을 수 있는 대출종류는 다양합니다만 연체등의 사유로 거절되는 자를 대상으로 지원가능한 상품으로 불법사금융 피해 방지를 위해 연체경험 등의 사유로 현재 정책서민금융상품(햇살론 15) 이용이 어려운 최저신용자를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보증부 정책서민금융상품입니다. 지원내용 대출한도 : 최대 1,000만 원 (최초 500만 원 이내, 6개월 이상 정상 이용 시 500만 원 추가가능) 대출금리 : 연 15.9% (단일고정) 대출기간 : 3년 또는 5년 (1년 거치가능) 우대금리 : 1년 성실상환 시마다 금리인하 (3년 기준 3%, 5년 1.5%)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제한 횟수 : 없음 (반복 이용가능) 자격조건 자격조건 : 연체경험 사유로 햇살론 15 대출이 거절된 분, 개인신용평검 하위..

금리상승에 따른 금리인하 요구권 (요청사유,증빙서류) [내부링크]

최근 우리나라의 기준금리가 2021년 7월 0.5%, 2022년 07월 2.25% 1년마다 약 2%씩 상승하여 2023년엔 3.5%까지 인상되어, 대출을 이용하시는 소비자의 대출이자 부담이 상당히 커졌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이용하고 계시는 대출의 금리인하요구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금리인하 요구권이란? 대출을 받은 금융기관에 해당 대출상품의 금리를 인하해 달라고 요구할 수 있는 법적권리를 말합니다. 대출거래 약정 당시와 비교하여 신용상태의 개선등 일정한 요건에 해당하는 고객이 은행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제도로 2019년 6월 12일부터 법제화가 되었으며, 아래와 같이 은행법 시행령 제18조 4 금리인하 요구조항이 있습니다. 만약 금융회사가 금리인하요구권을 미리 안내하지 않은 ..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자격요건, 신청방법, 장. 단점, 청년희망적금과비교 [내부링크]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는 청년의 자산 형성지원을 위한 정책금융상품으로 나이와 소득등 일정한 조건만 갖추어진다면 저축 및 절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재테크 지원의 일환으로 내놓은 상품으로 젊은 고객들이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격요건 만 19세 ~34세 청년 (병역 이행기간 최대 6년 추가인정함) 개인소득이 총 급여 5,000만 원 이하이며 종합소득금액은 3,800만 원 이하인자 직전 3개년도 중 1회 이상 금융소득 종합과세 대상자는 제외됩니다 납입금액의 40%를 종합소득금액에서 세액 지원합니다 ※남성의 경우 군복무 기간을 합쳐서 2년 정도 늘려주기도 하며, 병역기간에 따라 최대 6년까지 추가 인정되므로 만 39세까지 청년으로 인정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제출서류 청..

특례보금자리론의 신청대상 대출요건, 금리, 준비서류 [내부링크]

신청대상 및 대출요건 1. 상품구조 대출한도 최대 5억 원 대출만기 10, 15, 20, 30, 40, 50년 (만기 40, 50년은 특정 조건을 충족하셔야 합니다.) 원리금 균등, 원금 균등, 체증식 분할상환 조기(중도) 상환수수료 없음 2. 대출요건 대상주택 9억 원 이하 공부상 주택(아파트, 연립, 다세대, 단독주택) 본건 담보주택 제외 무주택 or 1 주택 소득제한 없음(DSR규제 없음) - 가장 큰 장점 LTV 최대 70%- DTI 최대 60% 3. 신청대상 대한민국 국민 (재외국민, 외국국적동포 포함) 한국신용정보원 신용정보관리규약 해당사항 없고 CB점수 271점 이상 4. 자금용도 구입용도 소유권 이전(보존) 등기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대출 신청한 경우 - 소유권이전과 동시에 대출취급 가능 ..

영화 <타이타닉> 등장인물,줄거리,제작배경,비하인드 [내부링크]

목차 등장인물 줄거리 제작배경 비하인드 흥행작 타이타닉을 아직 안 보신 분이 계시진 않죠? 만약 안보신분이 계신다면 너무 부럽네요. 엄청난 감동을 처음 느낄 수 있으실 테니까요. 2012년 2018년에 이어 25주년을 기념해 4K 3D 리마스터링으로 재상영한다고 하니 다시 3D로 새로운 감동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등장인물 (로즈와 잭) 영화 타이타닉의 주인공은 로즈와 잭입니다. 로즈(케이트 윈슬렛)는 사회적 지위가 높은 가족의 딸로,결혼을 앞둔 상황에서 운명 같은 사랑을 만나게 됩니다. 반면에 잭(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은 빈민가에서 자란 무명의 화가로, 이와 달리 자유로운 삶을 꿈꾸고 있습니다. 이들의 만남은 타이타닉 호의 침몰과 함께하게 되며,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서로를 지켜보며 함께 살아남기 위해 ..

SVB파산에 따른 금리 빅스텝,리먼사태 비교,경제영향 [내부링크]

최근 SVB은행파산으로 인해 미국 연준에서는 금리를 계속하여 인상하게 될지 아닐지에 따라 초미의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여기에 따라 대한민국도 이에 따른 기준금리의 영향, 리먼사태와 다른 점, 대한민국의 경제의 영향에 어떠한 영향이 미칠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준금리의 빅스텝 이어지나? SVB은행 파산으로 인해 기준금리가 큰 폭으로 변화할 가능성은 있으나, 그것이 빅스텝처럼 급격한 변화로 이어지는 것은 아닐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와 한국은행은 이와 같은 사건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할 것이며, 정책 조정을 통해 기준금리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물론, 기준금리 변화는 다양한 요인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SVB은행 파산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서는 확실한 답변..

저신용자 신용대출 안전망대출2 대상, 금리, 한도 [내부링크]

목차 안전망대출 2 대출대상 안정망대출 2 금리 및 한도 취급금융기관 참고사항 안전망대출 2는 20%가 넘는 고금리 상품을 이용 중인 저소득,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정부지원 대환대출입니다. 저신용자 신용대출 중 안전망대출 2의 경우 햇살론 15와 비교했을 때 정부지원 대환상품임은 동일하지만 상세 자격조건 및 한도, 금리 등의 세부 내용이 상이합니다. 대출대상 캐피털, 대부업, 카드론 등 연 20% 초과 고금리 대출을 1년 이상 정상상환 중이거나 만기가 6개월 이내로 도래한 저신용자 분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입니다. 연소득 3,500만 원 이하 또는 연소득 4,500만 원 이하인 경우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에 해당된다면 대출진행이 가능합니다. 근로소득자와 개인사업자 그리고 연금소득자를 대상으로 하며 근..

저신용자 신용대출 정부지원 햇살론 (자격조건, 지원내용) [내부링크]

제도권 금융의 접근이 어려운저신용자, 저소득자에 대해 금융접근성을 제공하고 금리부담을 완화할 수 있게 서민 금융지원을 위해 저축은행과 정부가 재원을 출연하여 제공하는 대출상품인 햇살론, 햇살론 15, 햇살론유스, 햇살론뱅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햇살론의 자격조건과 지원내용 햇살론 15, 햇살론유스, 햇살론뱅크 비교 자주 묻는 질문 햇살론의 자격조건과 지원내용 신용등급과 소득이 낮으면 제도권 금융 이용이 어렵습니다. 그런 분들에게는 한 줄기 햇살처럼 햇살론이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햇살론은 자격조건과 지원내용은 어떻게 되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① 지원대상 지원대상은 소득기준으로 제한이 있습니다. 다만, 근로자, 자영업자에 따라 소득기준은 상이한데요. 햇살론 근로자 기준으로는..

영화리뷰 부산행 등장인물, 줄거리, 해외반응 [내부링크]

목차 등장인물소개 줄거리 국내외반응등 2016년에 개봉된 한국형 좀비영화로 대한민국 최초 정체불명의 미확인 바이러스의 감염에 의해 KTX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아비규환 속에서 생존을 건 치열한 사투를 다룬 영화로열차에 몸을 실은 사람들은 단 하나의 안전한 도시 부산까지 살아가기 위한 치열한 사투를 벌이게 된다. 등장인물소개 영화 'Train to Busan'에는 여러 등장인물들이 있습니다. 스토리 외에도 이목을 끌었던 다른 이유는 등장인물의 라인업이었다. 드라마에서 로 세계적 인기를 끈 공유, 로맨스물에 주로 등장하는 정유미, 에 출연했던 천만배우 마동석외에도 최우식, 안소희 김의성, 아역최고배우 김수안 등 한국 유명배우들이 등장한 영화로 많은 개봉 전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다. 공유는 부산행을 이어 도깨비..

저신용자 신용대출 새희망홀씨2의 대출한도, 대상, 상환방법 [내부링크]

저신용자분들도 받을 수 있는 대출종류는 다양합니다. 대표적으로 새 희망홀씨 2, 사잇돌대출, 햇살론 15 등등이 있습니다. 이번엔 우리은행에서 판매 중인 새 희망홀씨 2 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왜 우리은행 이냐고요? 지금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대출한도 대출대상 기간상환방법 금리 1.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3천만원 범위 내 결정이 되는데요. 아래의 기준을 적용하여 한도를 결정합니다. - 우리은행 내부등급(css)에 따라 개인별 차등 적용합니다. - 우리은행 및 다른 금융기관의 신용대출 및 보증채무 금액은 한도에서 차감합니다. 2. 대출대상 대출자격조건은 아래의 조건 중에 어느 하나를 만족하는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 고객입니다. - 연소득 3,500만 원 이하인 자 : 신용평가회사의 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