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ossoblog의 등록된 링크

 ssossoblo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3건입니다.

필립스 전기면도기 S9000-S9186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10년 전에 필립스 전기면도기를 사용하다가 피부에 맞지 않아서 브라운 9 시리즈를 작년 말까지 사용했습니다. 지루 피부염과 모낭염을 달고 살았고, 피부가 워낙 예민해서 전기면도기를..

케이스티파이 할인코드 리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해외 휴대폰 케이스, 액세서리 브랜드 중 케이스티파이(Casetify)라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도 운영중이고 독특한 디자인, 다른 브랜드들과의 콜라보등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랜선 뜻? 온라인 세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요즘 유튜브나 SNS 등 온라인에서 많이 쓰이는 말 중에 ‘랜선’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랜선은 영어로 풀어쓰면 랜=Lan, 선=Cable 입니다. 즉, 말 그대로 인터넷 사용을 위해 PC에 꼽는..

피파 모바일 MX FLEX3 게임패드 후기 [내부링크]

피파 모바일 MX FLEX3 게임패드 후기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피파 모바일이 정식 출시되어서 플레이하는데 터치로 하다 보니 조금 어렵습니다,,, 그래서 조금이나마 더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모바일 게임패드에..

피파 모바일 사전등록 예약 쿠폰 사용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피파 모바일이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사전등록 기간에 등록을 하신 분들께서는 선수카드와 팩 등을 보상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0만 달성 보상까지 주어지는데 보상을 받기 위해서..

넷플릭스 프로필 비밀번호 잠금 시청기록 삭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넷플릭스의 경우 동시 접속이 되다 보니 하나의 계정으로 여러 명이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내가 어떤 콘텐츠를 봤는지 남들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을 경우가 있을 것이고, 추천 목록..

슬기로운 의사생활 스페셜 다시보기 무료 (티빙 프로모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스페셜 본 방송을 놓쳤습니다. 재방송을 보려고 해도 시간이 안 맞아서 못 보고 있었습니다. 넷플릭스에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스페셜 방송이 업로드가 안 되어 있더..

거거익선 대형 TV 구매 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다다익선이라는 말로부터 파생된 인터넷 용어 중 거거익선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크면 클수록 좋다는 뜻인데요, 요즘 TV는 거거익선이라는 말이 종종 들립니다. 요즘은 55” 이상의 TV가..

오토파지 주스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ABC 주스에 이어 다른 걸 찾아보니 오토파지 주스가 또 있네요. 케일, 단호박, 연근, 바나나, 아몬드를 갈아서 만드는데, 오토파지 주스 또한 ABC 주스처럼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고 합..

ABC 쥬스 효능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요즘 살을 빼고 있다고 동기에게 말하니 쥬스 하나를 추천해 주었습니다. 바로 ABC 쥬스. A : 사과 (apple) B : 비트 (beetroot) C : 당근 (carrot) *비트 : 빨간 무라고 불리는 채소로..

넷플릭스 화질 설정 간편하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넷플릭스 화질 설정은 사용자 인터넷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만 되는 줄 알았는데, 위처럼 사용자 설정이 가능하게 되어있었네요. 제 기억으로는 초기에는 자동으로만 조절되었던 것 같은..

화양연화 뜻? 가장 아름다운 순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요즘 TV에서 화양연화라는 제목의 드라마가 방영하고 있더군요. 많이 들어본 말이지만 정확히 무슨 뜻인지 잘 몰라서 화양연화 뜻을 한 번 찾아봤습니다. 화양연화 花樣年華 (꽃 화..

빌런 뜻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요즘 유튜브나 커뮤니티를 보면 빌런(Villain)이라는 단어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빌런 뜻은 무엇일까요? 빌런은 원래 히어로 영화나 드라마 장르에서 악당들을 칭하는 말입니다. 마블,..

아로하 뜻? 쿨 노래 제목 뜻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쿨의 명곡들은 무수히 많지만 그중에서도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곡이 있습니다. 바로 ‘아로하’ 이죠. 2001년 겨울 발매한 first whisper 앨범에 수록된 곡입니다. 그룹 다비치가 불..

V30 배터리 교체 후기 (무상 교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회사에서 사용하는 LG V30 폰의 배터리가 어느 순간부터 부풀어 올랐습니다. 이대로 사용하면 터질 것 같은 두려움(?)이 몰려와 얼른 서비스센터로 갔습니다. 번호표를 뽑고 순번이 되어..

샤오미 미밴드4 스트랩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관련 글] 2020/05/25 - 샤오미 미밴드4 후기 샤오미 미밴드4가 가성비 최강인 것은 맞지만 가격대를 맞추다 보니 스트랩 재질이나 모양이 아주 평범합니다. 우레탄 재질인데 손목에 차..

샤오미 미밴드4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시중에 수많은 스마트 밴드들 중에서 극강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제품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샤오미 미밴드4 !!! 5월 24일 기준 쿠팡에서 정식 한글판 버전으로 31,900원에 판매하고 있..

스텐 연마제 제거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스텐, 스댕, 스테인리스라고 다양하게 불리는 재료로 만들어진 식기를 사면 그냥 한 번 씻어내고 사용해왔습니다. 그런데,,, 스텐 그릇에 연마제가 잔뜩 묻어있어서 꼭 제거하고 사용해야..

AFK 아레나 쿠폰 리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 6월 6일 업데이트 - 얼마 전에 회사 동료가 점심시간에 폰 화면을 켜놓고 낮잠을 즐기기에 뭔가 해서 나중에 물어봤더니 게임이더군요. - 6월 6일 업데이트 - AFK 아레나라는 게임이네..

스타벅스 여름 프리퀀시 시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오후에 잠시 시간이 나서 스타벅스에 들렸습니다. 사이렌 오더로 주문하려고 보니 스타벅스 여름프리퀀시를 시작하더라구요. 이번 스타벅스 여름 프리퀀시 참여 기간은 5월 21일 ~ 7월 22..

밈(meme) 뜻? 인터넷 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인터넷으로 뉴스를 쭈욱 보다가 ‘인터넷의 밈’ 이라는 문구를 보게 되었습니다. 밈? 인터넷의 밈? 도통 무슨 뜻인지를 몰라서 이게 무슨 뜻인가 하고 찾아봤습니다.  "밈 (meme)" 밈..

롯데리아 홈서비스 롯데잇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배가 출출하던 어느 저녁 갑자기 햄버거가 땡겨서 요기요 배달앱을 켰습니다. 새우버거가 생각나길래 롯데리아에 주문을 했습니다. 롯데리아 홈서비스 앱이 따로 있지만 요기요가 편해서..

샤오미 무선 마우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회사에서 마우스가 하나 더 필요해서 예전에 구입해두었던 샤오미 마우스를 이제야 꺼냈습니다. 모델명은 샤오미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 XMSB01MW 이고 현재 가격은 쿠팡에서 21,900원입니..

칼림바 취미 생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세상에는 여러 악기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요즘 떠오르고 있는 칼림바라는 악기를 유튜브에서 보았습니다. 배우 이시영님이 방송에서 연주해서 많이 알려졌다고 합니다 : ) 유튜브에..

피파 모바일 사전 등록 예약 진행 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제가 축구를 좋아하다 보니 축구 게임도 즐겨 합니다. 피파를 즐겨 하는 데 너무너무 자주 하다 보니 밤에 잠도 늦게 자고 해서 피파 2020은 아예 구매하지도 않았습니다. 아마 구입했다..

밥순삭 꽃게야 순살게장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개인적으로 간장 게장, 양념 게장을 정말 좋아합니다. 택배로 주문해서 집에서도 종종 먹지만 먹기 전에 손질도 해야 하고 먹고 나서 수많은 게 껍데기도 치워야 하고,,, 맛있는 걸 먹기..

펭수 페이퍼토이북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예전에 사두었던 펭수의 페이퍼 토이북을 이제서야 꺼내서 만들어봤습니다 ㅎㅎ 먼저 칼과 목공풀을 준비합니다. (AMOS 목공풀이 접착력이 좋아요.) 오늘 만들 건 가장 쉬운 버전인 펭..

맥북 한자 입력 방법 (Pages, MS워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맥북을 사용하면서 가장 처음에 불편한 게 한영 변환입니다. 기본 셋팅 값이 윈도우랑 다르다 보니 애를 먹었습니다. 윈도우 : 오른쪽 한자키 맥북 : Caps Lock키 (카탈리나 OS 기준) 그..

3x3 큐브 공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어릴 때 3x3 큐브를 가지고 논 기억은 있지만 단 한 번도 6면을 모두 맞춰본 기억이 없습니다. 그래서 한 번쯤은 맞춰보자 하여 루빅스 3x3 큐브를 질렀습니다. 왼쪽은 일반형 큐브이고..

미디 데스크(책상)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예전에 피아노를 배워보려고 사둔 카시오 전자 키보드가 있습니다. 물론 조금 배우다가 구석에서 먼지만 쌓여가는 신세가 되었습니다,,, 묵혀 두었던 전자 키보드를 오랜만에 꺼냈는데 놔..

맥북 캡쳐 녹화 단축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회사에서는 어쩔 수 없이 윈도우10을 사용하지만 집, 카페에서 개인 용도로는 맥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맥북을 쓰다 보면 처음에는 되게 어색하지만 어느 순간 적응하고 나면 정말 편..

언더아머 바람막이 스웨킷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운동 다닐 때와 산책 나갈 때 간편하게 입으려고 두 달 전쯤 언더아머에서 바람막이 하나를 구입했었습니다. 공홈에서 구매했고 제품명은 남성 UA 스웨킷 (Style # 1306456) 입니다. 정..

로지텍 M350 후기 페블 마우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제가 집에서 사용하는 맥북에는 매직 마우스가 물려 있지만, 데스크탑에는 로지텍 페블 마우스(M350)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회사 노트북에도 페블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결..

굽네치킨 시카고피자, 바게트볼 맛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굽네치킨에서는 치킨만 파는 줄 알았습니다. 운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 어느 날, 허기를 견디지 못해 치킨을 배달시키려고 알아보다가 굽네치킨에서 피자도 팔더라구요. 그래서 궁금..

LG 벨벳폰 사전 예약 진행 출고 가격 899,000원 (쿠팡 자급제 예약 판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LG 벨벳폰의 출고 가격이 899,000원으로 공개되었고 5월 8일부터 5월 14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합니다. 정식 개통 일자는 5/15일입니다. 가격은 갤럭시 S20보다 싸고 아이폰 SE보다..

LG 벨벳 스펙 출시일 체험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LG전자의 신규 스마트폰 ‘LG 벨벳(VELVET)’의 출시일 5월 15일로 공개되었습니다. 벨벳폰의 출시일과 더불어 스펙도 공개되었는데 중요한 부분만 정리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 주관적..

나이키 에어맥스 2090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얼마 전에 나이키 에어맥스 270 리액트를 질렀었는데,,, 이번에는 나이키 에어맥스 2090을 질렀습니다! 나이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 베스트 모델로 올라와 있어서 봤더니 예쁘더라구요 :..

스리라차 소스 감칠맛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쌀국수 가게에 가면 보이는 붉은색 핫 칠리 소스~ 그건 바로 스리라차 소스입니다. 후이펑(닭표) 스리라차 소스가 가장 인기 많은데 제가 애용하는 소스이죠 ㅎㅎ 칠리소스인데 요리에..

티스토리 사이트맵 만들기 자동 등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티스토리 업데이트 소식을 보니 2가지 새로운 소식이 있습니다.  1. 사이트맵 자동 생성 https://notice.tistory.com/2537 [안내] 블로그 사이트맵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안녕하세요..

로지텍 K380 블루투스 키보드+키스킨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작년 말에 맥북을 구매하면서 책상 위 공간이 부족해져 데스크탑의 키보드를 로지텍 K380으로 바꾸었습니다. 맥북 프로가 메인으로 자리 잡으면서 데스크탑은 게임 말고는 사용 용도가..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애프터샥 AEROPEX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프터샥 에어로펙스(AFTERSHOKZ AEROPEX) 골전도 이어폰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추천에 앞서 서론으로 저는 4개의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용도가 다 다..

아이폰 SE 2세대 사전 예약 판매 구입 성공하기 (쿠팡 페이지 새로고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 4월 29일 오후 6시부로 1차 사전 예약 종료되었습니다,,, 이제 새로 고침 안 먹혀요 ㅜㅜ 쿠팡에서 아이폰 SE 2세대 자급제폰을 예약판매 중입니다. 오늘 구입해야 5월 6일에 배송이..

레게노 뜻 레게노 치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살을 빼야 해서 처음 PT를 받았는데 운동이 끝나고 나니 배가 너무나도 고팠습니다. 그래서 저녁은 치킨이나 한 마리 먹을까 하고 요즘 새로 나온 치킨이 뭐가 있나 살펴봤습니다. 그러다..

아이폰 SE2 사전 예약 판매 출시일 확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애플에서 착한 가격으로 내놓아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아이폰 SE 2세대가 5월 6일 출시에 맞추어 예약 판매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 SE 2라고 불리는 경우도 있고 SE 2세대라고도 불리우..

멀티탭 정리함 후기 사이즈 추천 선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집안의 콘센트는 한정되어 있는데 가전제품은 많아지고 하다 보니 자연스레 멀티탭의 개수도 많아졌습니다. 개수가 너무 많아져 혹시나 하는 화재의 위험성 때문에 간추렸는데도 아직 많..

오뚜기 진진짜라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오뚜기 진진짜라! 오뚜기에서 ‘진진짜라’라는 짜장 라면을 새롭게 시장에 내놓았는데 화끈한 불 맛 짜장이라고 합니다. 오뚜기 진진짜라 요 짜장라면은 진짜장과 진짬뽕이 맛을 적절하..

삼양 이백냥 라면 한정 재출시 시식 후기 - 맛은 라면이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어릴 적 자주 먹었던 라면 중에 삼양에서 나온 이백냥이라는 라면이 있었습니다. 이경규 아저씨가 광고 모델이었던 라면입니다 ㅎㅎ 어느 순간 사라졌었던 라면인데 지금 다시 판매를 하..

노트 앱 노션 대학생 무료, 에버노트 대학생 50% 교육할인 비교 및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에버노트(Evernote)라고 많이들 들어 보셨을 텐데 가장 대표적인 노트/메모 앱입니다. 말이 노트랑 메모이지 MSG 조금 첨가해서 거의 오피스급의 다양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많..

택배 피싱 문자 조심하세요 – 한진택배 피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오후에 업무용 폰으로 이상한 문자가 왔습니다. 택배가 배달되었다고 문자가 왔는데 이상한 링크가 들어있더라구요. 업무용 폰은 스마트 워치랑 연결되어 있어서 워치로 문자 확인하다가..

Flex 뜻? 플렉스? Flex 해버렸지 뭐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플렉스 해버렸지 뭐야”라는 말을 유튜브나 웹사이트 제목에서 볼 수가 있습니다. 제가 아는 영단어 flex, flexible의 뜻이라고 하기엔 뭔가 문맥상 안 맞는..

이마트 닌텐도 스위치 추첨 판매 응모 – 일반형 2,450대 / 라이트 1,650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동물의 숲 발매 후 계속해서 품귀 현상을 보이고 있는 닌텐도 스위치를 이마트에서 추첨식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쇼핑몰을 검색해보니 본체 가격만 60만원에 판매되고 있고, 중고 장터..

JMW 팬텀 드라이기 MS6001A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일요일 고장, 화요일 부활을 한 JMW 드라이기. 이제 정말 끝났나 봅니다. 살아날려고 발버둥을 쳐도 이젠 정말 고장 났나 봅니다. [관련 글] 2020/04/23 - JMW 드라이기 고장 후 갑작스런..

먹방 BJ 히밥을 아시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유튜브를 보다 보면 정말 세상에는 신기한 일도 많고 다양한 사람들이 있구나 하고 생각하게 됩니다. 요즘은 유튜브로 고은아, 펭수 영상만 보다가 갑자기 추천 영상에 떠서 보게 된 유튜..

JMW 드라이기 고장 후 갑작스런 부활 - 정말 튼튼해서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보통 미용실에서 많이 쓰는 헤어드라이기 브랜드 중에 JMW라고 있습니다. 좋다고 추천을 받아서 거의 10년 전에 6~7만원 가량에 구입했고 아주 만족하면서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바람..

앵그리 너구리 안 매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오동통통한 너구리의 신제품으로 앵그리 너구리가 나와있었네요. 너구리 매운맛의 3배라고 하는데 너구리가 매운 라면이었나,,, 제가 매운 거에 엄청 약하지만 너구리 라면이 맵다고 생각..

펭수 가수 데뷔 “펭수로 하겠습니다” 빌보드 프로젝트 디지털 싱글 앨범 4월 21일 18시 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빌보드를 꿈꾸는 펭수가 타이거 JK, 비지, 비비와 손잡고 첫 디지털 싱글 앨범을 발매하면서 가수로 공식 데뷔를 하게 됩니다~ 펭수로 하겠습니다 빌보드를 향한 첫  번째 프로젝트 앨..

LG전자 VELVET(벨벳) 신규 스마트폰 디자인 유튜브로 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LG전자가 출시 예정인 VELVET 폰의 디자인을 유튜브 영상과 블로그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영상을 보니 그동안의 LG전자 스마트폰의 디자인과는 전혀 다른 느낌이네요. [관련 글] 2020/04/..

코리안 좀비 정찬성이 밝힌 몸무게 트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제가 요즘 약 부작용 때문에 몸무게에 신경이 쓰여서 여기저기 검색하다가 신기한 글을 봤습니다. UFC나 로드FC 등 파이터 선수들이 체급 검사를 할 때 몸무게를 재는데 이때 몸무게를 잠..

BBQ 뱀파이어 치킨 1단계 버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요즘 자주 보는 유튜브가 가수 미르의 채널입니다. 계속 보다 보면 고은아의 매력이 폭발합니다 : ) 영상 중에 BBQ 뱀파이어 치킨 먹방 영상이 있는데 저도 호기심이 생겨 배달시켜 먹어..

나의 첫 사회생활 #5 신입 사원이 되는 길 (슬기로운 사회생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어에 대해서 이야기를 풀어 보겠습니다. 저의 글 재주가 부족해서 오해가 될 부분이 있더라도 너그러이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 피드백도 대환영입니다 ^^; [관련..

코넬식 노트 필기 양식? 대학생 강의 노트 필기 방법에 대하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제가 대학에 가서야 공부라는 거에 눈을 뜬 케이스입니다. 고등학교 때 알았다면 더 좋았을 텐데 말이죠 ㅎㅎ 그래도 후회는 없습니다. 원하는 대학, 전공을 택하게 되었으니까요. 그리고..

문교 소프트 오일파스텔 72색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시간이 나면 틈틈이 오일파스텔이랑 아크릴물감으로 그림을 그리고는 합니다. 물론 잘 그리는 건 아니고 유튜버분들 그림을 보고 따라서 그리거나 힌트를 얻어 그리곤 합니다. 절대 금손..

메디큐브 제로 모공 패드 2.0 구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잠들기 전 인터넷을 여기저기 돌아다니다가 메디큐브(MEDICUBE)라는 화장품 브랜드를 발견했습니다. 원래는 3x3 큐브를 살려고 하다가 갑자기 화장품으로 진로가 바뀌었습니다 ㅎㅎ 유느..

금요일 TV 예능 프로그램 어떤 걸 봐야할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금요일 휴가입니다 ㅎㅎㅎㅎㅎㅎ 집에서 쉬면서 뭘 할까 생각하다가 저의 시선이 TV와 마주쳤습니다. 생각해보니 TV로 보는 프로그램이 정해져 있더라구요. 축구 방송 그리고 맛있는 녀..

취뽀 뜻? 줄임말? 취준생 여러분 화이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요즘 취업 관련된 글을 쓰고 있으니 예전에 많이 쓰던 취뽀란 말이 다시금 떠오르네요 ^^ “취업 뽀개기”의 줄임말 “취뽀” 취업을 박살 내버리자? ㅎㅎ 간단히 말하자면 취업에 성공..

아이폰 SE 2세대 출시 / 스펙 #미국 4/24일 출시, 한국 출시일 미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그동안 소문이 무성했던 아이폰 SE가 출시되네요. 네이밍은 아이폰 SE2이다, 아이폰9 이다 말이 많았는데, 4년 전에 출시했던 아이폰 SE 네이밍으로 판매됩니다. [관련 글] 2020/04/28 -..

나의 첫 사회생활 #4 신입 사원이 되는 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취업 전 사회경험에 대해서 저의 주관적인 의견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저의 글 재주가 부족해서 오해를 사는 부분이 있더라도, 절대 나쁜 의도가 아니니 양해를 부탁..

펭수 굿즈 모음 디 오리지널, 컬러링북, 페이퍼 토이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슬기로운 사회생활 글을 열심히 적고 있다가 택배가 와서 갑작스레 업종 전환합니다 ^^; 택배는 바로 펭수 굿즈 중에서도 책! 펭수 스티커를 모으다가 이제는 책까지 모읍니다 ㅎㅎ 어릴..

나의 첫 사회생활 #3 신입 사원이 되는 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지난 이야기들에 이어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격증과 봉사 활동 관련된 내용을 다루어 보겠습니다. 글 내용 중간중간에 민감한 내용이 있더라도, 저의 주관적인 생각이고 절대 나쁜 내용..

LG전자 신규 전략 스마트폰 렌더링 공개 - G시리즈 네이밍 버린다 #물방울 카메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LG전자가 공식 블로그 “Social LG전자”를 통해서 5월에 신규 출시될 예정인 스마트폰의 렌더링을 공개했네요. 렌더링을 보자마자 느낀 건, “이건 그동안의 LG폰 디자인이 아니네?”였..

나의 첫 사회생활 #1 신입 사원이 되는 길 (슬기로운 사회생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취업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 모두 요즘 힘들고 바쁘시죠? ㅜㅜ 요즘 시국이 싱숭생숭하다 보니 더 많이 힘드실 거 같아요,,, 저도 그 시기에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힘들었거든요. 저의..

LG전자 신규 전략 스마트폰 네이밍 공개 #LG VELVET (벨벳)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물방울 카메라를 장착해서 물방울폰으로 알려졌던 LG의 신규 전략 스마트폰의 네이밍이 공개되었습니다. [관련 글] 2020/04/09 - LG전자 신규 전략 스마트폰 렌더링 공개 - G시리즈 네이..

펭수 스티커 모음 [내부링크]

펭하 : ) 쏘쏘입니다. 212만 구독자의 유튜버 자이언트 펭TV 펭수! 뽀로로를 열심히 따라잡고 있는 펭수! 펭수 과자, 빵, 도시락 등을 사면 스티커가 들어있어요. 스티커가 뭐라고 그동안 빵을 사 먹었는지,,, 솔..

나의 첫 사회생활 #2 신입 사원이 되는 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대학 관련된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보겠습니다. [관련글] 2020/04/10 - 슬기로운 사회생활 - 신입 사원이 되는 길 : 회사 취업 준비 편 #1 - #나의 첫 사회생활 2020..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 초반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오늘 새벽 드디어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가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출시 기념으로 잠시나마 플레이를 위해 플스를 켰습니다! 너무 멋진 클라우드의 뒷모습 ㅎㅎ 잠시라도 플레이해보고..

여러분~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 출시가 다가왔습니다!!! 4월 10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90년 대 후반 플스1 흥행에 큰 공을 세웠던 게임! 그것은 바로~ 네, 맞습니다. 파이널 판타지7이 플스4로 리메이크되어 돌아옵니다. “90년대 후반의 향수” 당시 소니의 플스 vs. 세가..

블로그 모바일 화면 확인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티스토리 스킨을 수정하다 보면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의 두 가지 경우 모두를 생각해야 합니다. PC 버전은 확인이 쉽습니다. 블로그 화면 띄어놓고 새로 고침을 해서 확인하면 되니까요..

펭수 참치 광고 CF 촬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마트에 가면 펭수가 모델인 D사의 참치가 똬악 진열되어 있습니다. 유튜브 보다가 알게 되었는데 펭수가 광고도 찍었네요. 에이핑크 손나은양과 함께 (부럽 ㅜㅜ) 광고 영상이랑 비하인..

나이키 에어맥스 270 리액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얼마 전에 새 운동화를 질렀습니다. 나이키 에어맥스 270 리액트! 나이키 공홈에서 정가 179,000원에 구입했습니다. 구입할 당시 당일 도착 서비스가 무료라서 아침에 주문하고 오후에 배..

유플러스 5G 지포스 나우 (Geforce Now) 플레이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유플러스 5G 사용자 대상으로 지포스 나우가 무료화 되었습니다. 2020/04/04 - [소소한 리뷰&팁/IT] - 유플러스 5G 지포스 나우 (Geforce Now) 무료화! 유플러스 5G 지포스 나우 (Geforce..

혹시 탑씨 콜라를 아시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제가 콜라를 좋아해서 인터넷으로 자주 주문을 하는 편이에요. 어김없이 콜라를 주문하려고 살펴보는데 탑씨 콜라라는 게 있더라구요. 쿠팡에서 1.5리터 12개에 약 10,000원! 하나에 천..

유플러스 5G 지포스 나우 (Geforce Now) 무료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유플러스에서 서비스 중인 지포스 나우가 5G 요금제 사용자 대상으로 무료화 되었습니다. 지포스 나우가 어떤 서비스이냐면 게임을 PC에 설치하지 않아도, PC를 켜지 않고서도 NVIDIA 서..

펭수 빵 과자 도시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어느새 구독자 210만명이 된 유튜버(?) 펭수! 요즘 펭수가 대세이긴 대세인가 봅니다. 예전엔 펭수가 누굴 찾아가면 그 사람을 만나기 힘들었는데, 요즘은 오히려 펭수를 만나는 게 더 힘..

캐논 EF 50mm f1.8 STM 점팔이 렌즈 개봉기 [내부링크]

캐논 EF 50mm f1.8 STM 점팔이 렌즈 개봉기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3월에 진행된 캐논 카메라 구입 이벤트에서, 저는 EOS 90D를 구입해서 50mm 단렌즈를 사은품으로 받았습니다. 받은 제품은 EF 50mm f/1.8 STM..

[삼각함수 기초 #5] 삼각함수 각도 변환 cos(90˚-θ), sin(90˚-θ), tan(90˚-θ) 값 구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랜만에 삼각함수 기초 내용을 다루어 볼게요. 4번의 포스팅까지 cos, sin, tan의 0˚와 90˚ 값을 구하는 것까지 설명드렸었는데, 이번부터는 각도 변환에 대해서 설..

조이트론 MX FLEX DUO 모바일 게임패드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FLEX DUO 개봉기에 이어서 직접 게임을 해본 후기를 포스팅해볼게요. FLEX3와 비교하였을 때 한손 모드 플레이 외에는 큰 차이점은 없습니다. (FLEX DUO와 엑시오스 DUO는 출시일 차이..

조이트론 MX FLEX DUO 모바일 게임패드 개봉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먼저 구입한 MX FLEX3를 사용하면서 느낀 점이 있습니다. FPS 게임에서는 오른쪽은 패드 보다 화면 터치로 하는 게 더 쉬울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한손 모드 지원되는 패드를 알..

[도형의 도심 구하기] 사각형 도심 응용하여 T형 도형 도심 구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T”형 단면을 가진 도형의 도심을 예제와 함께 구해보겠습니다. “T”형의 경우 어떻게 단면을 나누면 될까요? 위/아래 사각형 “ㅡ”, “ㅣ”로 나눠주면 아주 간단하게..

[도형의 도심 구하기] 삼각형/사각형 도심 응용하여 사다리꼴 도심 구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오랜만에 공부와 관련된 포스팅을 하네요 : ) 지난 포스팅에서는 사다리꼴을 삼각형 두개로 나누어서 도심을 구했습니다. 2020/01/28 - [소소한 공부방/기초 물리와 역학] - [도형의 도심..

크레오신티외용액 1% 물약 사용 후기 (지루 피부염, 모낭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지긋 지긋한 모낭염 치료 과정 중에 사용해본 크레오신티외용액 1%(이하 크레오신) 사용 후기에 대해 적어볼게요. 크레오신은 물약으로 된 바르는 항생제 개념이고, 스테로이드 성분은..

티스토리 블로그 ads.txt 파일 업로드 방법 차선책 (구글 애드센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어제 저녁에 구글에서 메일이 하나 왔네요. ads.txt 파일을 만들어 루트 디렉토리에 업로드하라는 내용인데,,, 개인 도메인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루트에 업로드가 가능하나, 티스토리..

시력 교정술(라식, 라섹) 사전에 준비할 것 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시력 교정술을 고려하고 계시는 분들께 몇 가지 준비 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교정술 종류, 비용 고려 수술의 종류와 가능 여부는 정밀 검사를 통해 최종 결정되지만 미리 라식 or..

라섹 수술 후기 #2 (@강남에 위치한 안과, 프리미엄 커스텀-Q 라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평온했던 1일차 후기에 이어 2일차부터의 후기 올립니다. 2일차 : 악몽 아침에 일어났을 때 그닥 통증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잠에서 깨어 슬슬 몸을 움직이니까 눈이 부시고 눈이 시리고..

라섹 수술 후기 #1 (@강남에 위치한 안과, 프리미엄 커스텀-Q 라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언젠간 해야지 해야지 생각만 하던 라섹 수술을 반년쯤 전에 했습니다. 라식, 라섹으로 크게 나뉘지만 세부적으로 수술 종류가 엄청 많은데, 강남에 위치한 안과에서 프리미엄 커스텀-Q..

캐논 EOS 90D 크롭바디 DSLR 개봉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얼마 전에 EOS 90D를 질렀습니다,,, 200DII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렌즈 갈아 끼우는 게 귀찮아서 이 핑계 저 핑계 대면서 카메라 바디만 하나 새롭게 질렀습니다 : ) 풀프레임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편집 수정 : 인덱스 페이지 구분선 추가 (북클럽 스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티스토리 북클럽 스킨에서 메인 인덱스 페이지의 리스트 방식을 “뉴북”으로 할 경우 왼쪽에 제목/내용, 오른쪽에 썸네일이 표시됩니다. 그런데 포스팅 내용 간에 구분선이 없습니다...

HTML 컬러 코드 쉽게 찾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HTML 컬러 코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킨 수정을 할 때 글 제목, 구분선 등을 내가 원하는 색상으로 수정하고 싶은데 그 색상의 컬러 코드를 모를 경우 2가지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편집 수정 : 기본적인 팁 3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HTML, CSS 전문가분들이라면 티스토리 스킨 편집에 어려움이 없으시겠지만, 저처럼 초보 분들께서는 HTML이 뭐지, CSS가 뭐지 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스킨을 만드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으..

애드센스 계정 정지 방지! 구글 퍼블리셔 툴바 설치하기! (Google Publisher Toolba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무효 클릭을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광고 자가 클릭 금지”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자가 클릭 금지. 가끔 내 블로그에..

애드센스 승인 후 주의 사항! 무효 트래픽, 무효 클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드센스 승인 이후에 주의하셔야 할 사항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그건 바로! “무효 트래픽, 무효 클릭” 저 같은 경우에는 예상치 못하게 승인이 일찍 나서 블..

애드센스 승인 후기 및 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제가 네이버 블로그를 택하지 않고 티스토리를 택한 이유가 스킨 편집의 자율성, 애드센스 크게 이 두 가지 이유입니다.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HTML, CSS를 배워가면서 스킨..

에스로반 연고 후기 (지루 피부염, 모낭염에는 에스로반) [내부링크]

에스로반 연고 후기 (지루 피부염, 모낭염에는 에스로반)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지루 피부염이랑 모낭염을 오래 달고 살다 보니 (15년 넘게,,, ㅜㅜ) 이 연고 저 연고 정말 많이 써봤습니다. 그동안 저의 경험에..

프로페시아 복용 후기 1년 6개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지루 피부염과 모낭염을 오랫동안 달고 살아서 가장 큰 타격을 받은 게 하나 있는데,,, 그게 바로 탈모입니다 ㅜㅜ 치료 약도 없는 탈모,,, 그냥저냥 일에 치이다가 살면서 관리해야지..

핫토이 코스베이비 아이언맨 마크85 COSB651 배틀링 개봉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얼마 전에 질렀던 피규어들 중에서 오늘은 핫토이 코스베이비 아이언맨 마크 85 배틀링 버전 피규어를 보여드릴게요. “Hot Toys COSB651 IRON MAN MARK LXXXV” (MARVEL AVENGERS : ENDG..

핫토이 코스베이비 아이언맨 마크85 COSB648 개봉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얼마 전에 질렀던 피규어들 중에서 오늘은 핫토이 코스베이비 아이언맨 마크 85 피규어를 보여드릴게요. “Hot Toys COSB648 IRON MAN MARK LXXXV” (MARVEL AVENGERS : ENDGAME NANO LIG..

듀얼쇼크4 미지원 폰/태블릿에서 듀얼쇼크4로 플스4 리모트 플레이하기 (집에서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안드로이드 10부터 폰으로 듀얼쇼크4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였는데, 모든 안드로이드 10 버전의 폰이 듀얼쇼크4를 지원하는 건 아니더라구요. 제가 가지고 있는 노트10+는 지원이 되는데 V..

물체의 운동 주요 그래프 #2 (미분, 적분 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물체의 운동과 관련된 2개의 그래프를 더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링크들을 먼저 읽어 보시면 이번 시간도 이해하기 쉬우실 거에요. 2020/02/25 - [소소한 공부방/기초..

맥 OS 한영 전환 키 설정 (오른쪽 Command)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윈도우 운영체제를 쓰다가 맥 OS로 넘어오니까 모르고 헷갈리는 게 한두가지가 아니더군요 ㅜㅜ 특히 그중에서 한/영 입력 전환. 카탈리나 최신 버전에서는 Caps Lock 키로 한/영 전환을..

탐론 렌즈 무상 점검, 무료 초점 교정 서비스 진행 중 ('20년 3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탐론 17-50mm 렌즈가 핀이 살짝 안 맞았는데, 조리개가 고장 나면서 카메라 바디 연결 접점 불량이 떠서 A/S를 맡기고 다른 탐론 렌즈들도 전체 점검을 맡겼었습니다. 이틀 만에 수리 완..

로지텍 K380 F1~F12 키 표준 기능 키로 설정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로지텍의 블루투스 키보드 K380은 참 괜찮은 녀석입니다. 저의 책상 위에서 아이패드와 데스크탑을 오가며 열심히 일하고 있지요 : ) 데스크탑에 처음 연결했을 때 불편한 점이 2가지 있..

로지텍 K380 키보드 한/영키 설정 (윈도우10 한영키 전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저의 책상 위에는 맥북과 와이드 모니터, 아이패드가 연결되어 있고, 데스크탑에 연결된 모니터가 와이드 모니터 오른쪽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데스크탑 키보드 사이즈가 크다 보니 책상..

핫토이 코스베이비 아이언맨 마크85 & 레스큐 피규어 COSB650 개봉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핫토이 코스베이비 아이언맨, 레스큐 피규어 개봉기를 보여드릴게요. “Hot Toys COSB650 IRON MAN MARK LXXXV & RESCUE” 문제의 박스샷입니다. 처음부터 두 가지 문..

글씨 연습 캘리그라피도 하고 싶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예쁜 손글씨” 너무 부럽습니다 ㅜㅜ 제가 악필 중에 악필이거든요 ㅎㅎㅎ 나이도 먹어가고 손글씨 쓸 일이 많아지고 해서 글씨체 연습을 하려고 마음먹었습니다 : ) 회의 중에 화이트..

핫토이 코스베이비 스파이더맨 피규어 COSB672 개봉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이번에 핫토이 코스베이비 피큐어를 몇 개 질렀는데, 그중 하나로 스파이더맨 트래블링 버전을 보여드릴게요. “COSB672 Spider-Man : Far From Home (Travlelling Version)” 모자를..

조이트론 MX FLEX3 모바일 게임패드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MX FLEX3를 짧게나마 사용해본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MX FLEX3에는 총 3가지 모드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바로 HID, 안드로이드 맵핑, 아이폰 맵핑 모드입니다. 1...

지루성 피부염 모낭염 치료 후기 #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제가 지루 피부염과 모낭염으로 고생을 너무 많이 해서 관련 포스팅이 많아지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치료 과정 중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병원에..

조이트론 MX FLEX3 모바일 게임패드 개봉기 및 간략 후기 (Joytron MX Flex3 Unboxing)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조이트론 안디오스를 구매하고 큰 실망감을 위로하기 위해 조이트론 MX FLEX를 구매했습니다. 안디오스와 같은 제조사이지만 다시 한번 속는 셈 치고,,, 망설이다가 그립감이 좋을 것 같..

물체의 운동 주요 그래프 (미분, 적분 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어떤 물체의 운동을 나타내는 그래프를 그려보고, 그 그래프에서 어떤 점을 알아낼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등가속도 운동의 3가지 관계식에 대한 포스팅을 먼저 한번..

응력의 종류 (인장, 압축, 전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한 예제와 함께 응력의 종류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응력의 의미와 하중의 종류에 대해 먼저 읽어보시면, 이번 포스팅은 아주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두 힘의 합성법 (삼각함수 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힘의 합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힘의 합성 중에서도 각기 다른 방향인 두 힘의 합성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임의의 방향으로 작용하는 힘 F1, F2를 그려보..

[적분 #3] 적분으로 원 넓이 구하기 (원 넓이 공식 유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적분을 이용하여 원의 넓이 공식을 유도해보겠습니다. 어찌 보면 저번 포스팅의 삼각형 넓이 공식 유도보다 더 간단한 내용입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x-y 좌..

매틴 카메라 넥 스트랩 퓨어-38 구매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카메라를 하나 사니까 이것저것 살게 많네요 ㅎㅎㅎ 이번에는 매틴 카메라 넥 스트랩을 질러버렸습니다. 뭐랄까 캐논 번들 스트랩보다 고급 진 느낌의 제품입니다. 모델명은 퓨어-38 M075..

매틴 클레버 카메라 가방 130 FC 숄더백 구입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얼마 전에 캐논 200D II를 구매했고 그때 캐논 카메라 가방도 구입을 했는데, 캐논 가방이 영 아니라서,,, (시그마 UFO 렌즈 마운팅 해서 넣으니까 꽉 차요,,,) 이 핑계 저 핑계 대고 카..

갤럭시 버즈 플러스 레트로 라디오 케이스 개봉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지난번 쿠팡에서 버즈 플러스 예약 구매를 했었는데, 사은품으로 레트로 라디오 케이스가 배송되었습니다. 지금 카카오 프렌즈 스카이 라이언 케이스를 쓰고 있는데, 레트로 라디오 케이..

[적분 #2] 적분으로 삼각형 넓이 구하기 (삼각형 넓이 공식 유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적분을 이용하여 삼각형 넓이 공식을 유도해보겠습니다. 삼각형 넓이 공식은 (밑변x높이)/2 인데 이 간단한 걸 왜 적분으로 유도하냐고 물으신다면, 적분의 활용법을..

등가속도 운동 3가지 관계식 구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분과 적분을 활용하여 가속도가 일정한 운동의 3가지 기구학적 관계식을 유도해보겠습니다. 미분과 적분에 대한 포스팅을 먼저 보시면 더욱더 도움이 될 듯합니다. 2..

[적분 #1] 적분의 개념과 필요성 + 기본 공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미분에 이어 이번에는 적분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적분은 무엇이고 왜 필요할까요? 적분은 미분의 반대 개념입니다. 어떠한 주어진 함수가 있다면 원래 모습의 함수를 구할 수 있습니..

시그마 18-35mm F1.8 UFO 렌즈 개봉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얼마 전에 EOS 200D II를 구매해서 렌즈를 알아보던 찰나에, 친한 지인께서 시그마 18-35mm F1.8 렌즈를 추천해주셨습니다. 일명 UFO 렌즈! 줌 전영역에서 F1.8! 화각은 다소 낮은 35mm..

[미분 #2] 미분의 개념과 필요성 + 기본 공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지난 포스팅에 이어 미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자연 속의 여러 현상들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관찰해보면, 긴 순간의 변화량이 있고 아주 짧은 순간의 변화량이 있다고..

[미분 #1] 미분의 개념과 필요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기초 수학 관련해서는 오랜만에 포스팅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분의 개념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자, 시작합니다. 미분은 일단 아주 작게 나누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지우개로..

스마트폰, 태블릿 거치대 구매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회사에서는 윈도우가 설치된 노트북을 쓰지만 집에서는 맥북 + 21:9 와이드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의 사이드카 기능을 활용한 트리플 모니터를 구성하기 위해 거치대 하나..

맥 OS 계정 이름, 전체 이름, 홈 디렉토리, 컴퓨터 이름 바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맥 OS 에서 계정 이름, 전체 이름, 홈 디렉토리, 맥북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맥 OS 카탈리나 (ver. 10.15.3) 기준으로 아래 항목들 + 컴퓨터 이름..

변기 뚫어뻥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생활 속의 팁 하나 알려드릴게요. 자주 일어나는 일은 아니지만 누구나 한 번쯤은 화장실 변기가 막힌 적이 있을거에요. 뚫어뻥이 있으면 쉽게 해결되지만 자취생이나..

[모멘트 #3] 모멘트의 부호 규약 (+ / - 부호) #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지난 모멘트 #2 포스팅에서는 어떠한 기준이 되는 위치에(예를 들어 원점) 걸리는 모멘트의 부호 규약에 대해서 다루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보에 하중이 걸릴 때 발생되는 전단, 굽힘..

조이트론 안디오스(Andios) 게임패드 개봉기 및 간략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메인 폰으로 삼성 노트10+를 사용하고 있고 세컨 폰으로 LG V5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둘 모두 안드로이드 버전 10이라서 당연히 듀얼쇼크4를 페어링 하여 플스 리모트가 가능할 줄 알..

캐논 EOS 200D II 개봉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사진 촬영을 배워보고 싶어 카메라를 하나 샀습니다 : ) 캐논 EOS 800D와 200D II를 두고 입문용으로 고민 고민을 거듭하다가 최종으로 EOS 200D II 를 골랐습니다. 택배가 왔고 들뜬 마..

갤럭시 버즈 플러스 개봉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쿠팡에서 갤럭시 버즈+ 예약 구매해서 로켓 와우로 새벽에 배송이 왔습니다. 에어팟 프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제 폰이 안드로이드여서(노트10+, V50) 그런지 몰라도 가끔 끊기고 페어링..

지루성 피부염 모낭염 치료 후기 #4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지루성 피부염, 모낭염 마지막 포스팅이 될 것 같습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 말을 이어 나가면, 1. 비싸다고 좋은 건 아니다. 자신에게 맞는 아이템 쓰기! 두 녀석들과 오랫동안 싸우다..

지루성 피부염 모낭염 치료 후기 #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지루성 피부염, 모낭염 3번째 포스팅입니다. * 지루성 피부염 병명이 지루 피부염으로 바뀌었습니다. 제가 이 녀석들한테 너무나도 한이 맺혀서 하고 싶은 말들이 많다 보니 4번째 포스팅..

지루성 피부염 모낭염 치료 후기 #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우연한 계기에 의한 지루성 피부염과 모낭염 치료 후기에 이어, 평소에 어떻게 이 녀석들을 다뤄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지루성 피부염 병명이 지루 피부염으로 바뀌었습니다. 1...

4천원 택배 vs. 홈픽 택배 비교 (규격, 요금, 우체국 택배 박스 크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택배 서비스 비교 내용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저렴하게 보낼 수 있는 택배 서비스로 대한통운의 4천원 택배, 한진택배의 홈픽 택배가 있는데, 이 두 가지 서비스에..

조이트론 EX 레볼루션 V2 조이스틱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개인적으로 게임을 좋아하는데 격투 게임은 거의 안 해봤거든요. 어릴 때부터 지금까지 격투 게임은 소질이 없는 건지 너무 못해서 멀리하게 되더라구요. 한창 인기 있던 킹오파98 시절도..

리센트 2단 책장 구입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얼마 전에 본가에 있던 책들을 다 가져와서 책장이 추가로 필요하여 2단 책장을 4개 구입하였습니다. (리센트 2단칸 조절 책장으로 2단 2개가 한 셋트입니다.) 조립법도 쉽고 마감도 괜찮..

과일 상자 크기 (4천원 택배, 홈픽 택배 보낼 때 참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얼마 전에 택배를 대량으로 보낼 일이 있었습니다. 본가에 과일 박스로 포장되어 있는 저의 짐들을 제가 사는 곳으로 보내야 했습니다. 저렴하게 보내려고 4천원 택배, 홈픽 택배를 알아..

지루성 피부염 모낭염 치료 후기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15년. 제가 지루성 피부염이랑 모낭염과 싸웠던, 싸우고 있는 시간입니다. 수백만 원, 아니 천만 원이 넘을 지도 모릅니다. 두 녀석을 잡기 위해 투자한 비용입니다. 처음에 단순히 여드..

USB 마개 구매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얼마 전에 구입한 USB 마개 소개 드리려고 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USB홀에 먼지가 쌓여서 구매하게 된 너무 너무 간단한 상품이지만, 판매자분의 정성에 감동받아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

함수의 의미와 종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함수란 무엇인가에 대해 다루어 보겠습니다. 【 함수? 두 집합 X와 Y에 대하여 f:X→Y가 함수라 함은 X의 임의의 원소 x에 대응하는  f(x)는 Y에 속하는 유일한 원소로 결..

[모멘트 #1] 모멘트의 개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모멘트? 간단하게 설명하면 스패너를 이용해서 너트를 풀 때 너트를 회전시키려고 하는 힘의 작용을 모멘트라고 합니다. 공대생분들께서는 아시겠지만, 역학 과목에서 모멘트에 대한 문제..

[삼각함수 기초 #3] sinθ, cosθ, tanθ 기본적인 값 구하기 (30˚, 45˚, 6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교과 과정에서 cos/sin/tan의 의미를 배우게 되면 기본 각도들에 대한 값을 먼저 배울 겁니다. 대학에서는 cos30˚, 45˚, 60˚ 의 값에 대해서도 굳이 외우지 않..

[도형의 도심 구하기] 삼각형 도심 응용하여 사다리꼴 도심 구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도심이란 도형의 일차 모멘트를 면적으로 나눈 것이 도심이라고 교재에서는 말합니다. 정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

[삼각함수 기초 #2] cosθ, sinθ, tanθ의 역수 secθ, cosecθ, cotθ에 대하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사람들은 코사인, 사인, 탄젠트뿐만 아니라, 아크코사인, 하이퍼사인, 코탄젠트 등등 삼각형을 가지고 여러 가지를 만들어 놓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기본 삼각함수 cos, sin, tan의 역..

응력이란 무엇인가? 분수식을 제대로 읽을 수 있으면 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응력이란? 재료역학 책을 펼치면 가장 먼저 접하는 말입니다. 상세하고 구체적인 내용은 교재에 설명되어 있으니, 이번 시간에는 기초에 대해서만 설명드리겠습니다.. 응력(Stress)은 ..

[삼각함수 기초 #1] cosθ, sinθ, tanθ 란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삼각함수 기초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삼각함수를 간단히 말하자면 삼각형의 각 변의 길이와 각도가 연관된 함수입니다. 삼각함수의 기본을 알고 계시면 나중에 어려운 문제가 나오..

[삼각함수 기초 #4] cos0˚, sin0˚, tan0˚ / cos90˚, sin90˚, tan90˚ 값 구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cos, sin, tan의 0˚와 90˚ 값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x, y 좌표계에 삼각형과 원을 그려보겠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cosθ=x/r, sinθ=y/r, tanθ=y/x 입니다. (..

하중의 종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응력이란 내용의 포스팅을 하기 전에 하중에 대해서 먼저 알려 드렸어야 했는데, 순서가 꼬여 버렸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 하중(Load)의 종류에는 크게 정적인..

모멘트와 토크의 차이점 (굽힘 vs. 전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멘트와 토크의 차이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모멘트와 토크는 힘과 거리(길이)의 곱으로 구해지므로 어찌 보면 비슷한 개념이나, 자세히 들여다보면 서로 다르다..

[모멘트 #2] 모멘트의 부호 규약 (+ / - 부호)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힘에도 +, - 부호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모멘트는? 모멘트도 당연히 아니 무조건 +, - 부호가 있습니다. 위 그림의 직각좌표계에 두개의 모멘트 방향성이 화살표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국제유가 포월드에서 실시간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재테크 수단으로 주식이나 선물에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저는 이쪽으로는 소질이 없어서 따로 투자하고 있는 종목은 없습니다 : ) 차에 기름을 넣다 보니 유가 시..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 옥션 지마켓 선착순 판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물량이 서서히 풀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옥션, 지마켓에서 이번 주를 가정의 달 닌텐도 위크로 정해 5/4(월) ~ 5/8(금)까지 닌텐도 스위치 한정 수량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 한우리 예약 응모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한우리 게임몰 3개 지점에서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 추첨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응모 기간은 5/4(월) 오전 11시 ~ 오후 7시까지입니다. - 신도림 한우리, 노원 한우리, 국..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 한우리 예약 응모 추첨 판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게임이너스 콘솔마켓의 예약 판매도 있지만 한우리 게임몰에서도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을 예약 응모할 수 있습니다! [관련 글] 2020/05/02 -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 게임이너스 예약 추첨 판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1차 이마트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 응모 - 실패 2차 이마트 일반판 응모 - 실패 3차 하이마트 선착순 구매(5/2 오전 9시) – 늦잠 자서 실패 ㅜㅜ 닌텐도 스위치 구입하려..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 하이마트 선착순 판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 물량이 아주 조금 풀렸습니다. 내일 5월 2일 오전 9시부터 하이마트에서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을 선착순으로 150대 판매를 진행합니다. 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