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ssssong의 등록된 링크

 sssssso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1건입니다.

정세균 총리 "스키장 운영 전면중단.. 관광명소 폐쇄" 골프장 5명이상 집합금지 [내부링크]

정세균 총리가 스키장 등 운영을 전면 중단하고 관광명소도 폐쇄하기로 결정하였다고 합니다. 현재 1천명대 코로나 확진으로 인해 서울, 수도권, 인천 전 지역에 5명 이상 사적(실내, 실외) 모임을 금지하라는 특..

전원일기 응삼이 "박윤배씨 향년 73세로 별세 - 폐섬유증 투병" [내부링크]

전원일기에서 응삼이 역할을 하였던 배우 박윤배 씨가 오늘 이른 오전에 별세하였습니다. 박윤배 씨는 지난해 폐섬유증 발병 후, 투병 중에 있었는데요 그에 악화가 되어 안타깝게도 향년 73세로 하늘나라로 가게..

빼어난 외모로 인기가 많은 박지원 아나운서의 아나운서의 조건은? 그리고 이정재 팬 [내부링크]

박지원 아나운서가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이 급격하게 높아지고 있습니다. 빼어난 외모와 정갈한 진행에 대하여 시청자들의 호응도가 높기 때문인데요 박지원 아나운서는 KBS 아나운서로 2018년에 45기로 공채로..

평양출신 원로 배우 송재호 숙환으로 별세 향년 83세.. [내부링크]

북한 평양 출신에(평안남도 평양 태생) 원로 배우 송재호가 11월 7일 오늘 별세하였다고 합니다. 향년 83세로 1959년 KBS 부산 방송국 성우로 데뷔를 하여 방송 활동을 시작하였습는데요 영화 출연작 - 싸리골의..

트와이스 "모모에 대해서 알아보자"(히라이 모모) [내부링크]

모모는 1996년 일본 교토부에서 태어났으며 JYP 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2015년 10월 경에 "트와이스"라는 걸그룹으로 데뷔하였습니다. 트와이스는 현재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로 뻗어가는 최정상급 슈퍼..

우주대스타 김희철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김희철은 1983년생으로 강원도에서 태어나 2002년에 SM 공개 오디션을 통하여 SM엔터테인먼트에 들어가게 됩니다. 데뷔는 가수가 아닌 연기자로 KBS 어린이 프로그램 "반올림 2 백진우 역" 으로 출연하였으며..

채널A - 아이콘택트 "팽현숙이 초대한 사람은 김흥국" "김흥국 과거 미투 의혹에 관하여 털어 놓은 사연은?" [내부링크]

11월 4일에 방송된 채널A "아이콘택트"에 출연한 가수 김흥국이 과거 미투 의혹에 따른 무혐의 판정을 받은 후 겪은 고통이 상당하였다고 털어놓은 사연이 온라인에서 연일 화재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11월 4..

2020년 설악산 첫눈 관측(오대산, 광덕산 등 강원 산지에서도 첫눈) [내부링크]

강원도 지방 기상청에 따르면 11월 3일 새벽 설악산에서 올해 첫눈이 내렸다고 하는데요! 올해 첫눈은 국립공원 관리단 설악산 사무소(중청대피소)에서 제보한 내용으로 전날 밤에 내리던 비가 눈으로 변하..

고(故) 이건희 회장이 남긴 어록 "마누라 와 자식만 빼고 다 바꿔라" [내부링크]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향년 78세로 25일에 별세하였습니다. 그에 생전에 고인이 남긴 말이 우리 사회에 큰 울림을 주고 있는데요 주요적인 어록들만 구성하여 공유 드립니다. "미래지향적이고 도전적인 경..

"전인권 제발! "집사부일체 육성재, 이상윤이 울면서 감동한 그 노래" [내부링크]

요즘 유튜브로 즐겨 보는 동영상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집사부일체 - 전인권 "제발" 노래입니다. 2018년도에 방송에 나왔던 것을 2년이 지난 현재... 생각날 때마다 동영상을 시청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매..

"상온 노출 독감 백신은 무슨말??" "독감 무료 접종 대상자는?" [내부링크]

중앙 방역대책본부는 오늘 오후 국가 독감 예방접종 사업 관련하여 유통 과정에서 상온에 노출되어 사용이 중단되었던 독감 백신을 접종자 수가 9월 26일 기준 324명으로 집계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중앙 방역대책..

제 10호 하이선 "초강력 태풍 - 심각 수준" "마이삭 보다 더 강한 태풍" "태풍 시 행동요령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제10호 태풍 "하이선"이 우리나라에 접근함에 따라 오늘 오후 7시에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태풍 위기경보를 최고 단계인 "심각"으로 격상하고 비상대응 수위를 가장 높은 3단계로 발령했다고 지침 하였습니다..

역학조사란 무엇인가? "코로나 역학조사" "역학조사 한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창조신의 알쓸신잡"입니다. 사회적으로 이슈화되거나 실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단어들에 한하여 글을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코로나 19 확진으로 인하여 "역학조사"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고..

[속보]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결정 "새 대표에 이낙연 의원" [내부링크]

더불어 민주당 새 당대표에 이낙연 의원이 선출되었습니다. - 현재 종로구 국회의원 - 문재인 정부 1대 국무총리 - 5선 국회의원 - 전라도지사 8월 29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더불어 민주당 차기 지도부 전..

박정현 "다신없겠죠" [내부링크]

박정현의 "다신 없겠죠"는 이현정 작곡 / 노영심 작사가 만든 곡입니다. 특히 가사가 아름다운 곡이라고 할 수 있고, 박정현의 2집 앨범 중에 숨겨진 진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결혼식 축가에서 부르..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2단계, 3단계 정의 알아보기 [내부링크]

정부가 8월 16일 서울,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적용한 지 7일 만에 전국적으로 시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현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이 전국으로 확산함에 그동안 서울, 인천 수도..

[수정] 대한민국NO.1 관광도시 "속초 여행서 집단 감염은 속초시와 아무런 관련이 없음" "구로구 100번째 확진자" [내부링크]

질병관리본부(중대본) 언론 보도된 동창회 속초여행서 17명 누적 확진건과 관련된 내용은 속초시 거주 동창회가 아니며 서울 구로구 100번 확진자의 동창회로 속초시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음이 확정되었습니다...

박정현 "친구처럼" [내부링크]

박정현의 친구처럼은 1999년도 발매된 2집 수록곡으로 여운이 남는 노래입니다. 친구지만 몰래 사랑하는 마음을 전달하지 못하는.. 사랑한다고 전달했다가 관계가 깨져 버려 이별이 되면 한 없이 슬퍼지는 모습에..

LG 그룹 구광모 회장 - 2020년 UN 지속가능 글로벌 리더 100인 선정 "구광모 회장은 누구?" [내부링크]

LG그룹 구광모 회장이 2020년 UN 지속 가능한 글로벌 리더 100인에 선정되었습니다. 8월 19일(오늘) UN 경제 사회 이사회의 UN SDGs 협회에 따르면 "2020년 글로벌 지속가능 리더, 기업, 브랜드 100인"에 속하였..

코로나 확진 "계양구 확진자 발생" - 계양구청 공개(56번, 57번, 58번, 59번, 60번) [내부링크]

코로나 19 확진이 서울과 수도권뿐만 아니라, 인천광역시, 부산광역시, 충남, 대구 등 각 지방으로 다발적으로 퍼지고 있습니다. 우선 인천광역시 계양구에서 확진된 56번, 57번, 58번, 59번, 60번 확진자를 공유..

코로나19 확진 "연속 세자릿수 기록" 제2의 신천지 사태 일어날 수 있어" [내부링크]

큰일입니다. 8월 17일 기준 신규 확진 197명 중 지역 발생이 188명으로 어제보다(16일) 다소 줄었지만, 지난 광복절 전일인 14일부터 나흘 연속으로 세 자릿수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확진자가 대거 수도권에..

박정현 "몽중인" [내부링크]

몽중인 참.. 신기한 곡입니다. 박정현의 2집 수록곡이며 작사에 윤종신, 작곡에 하림이 만든 곡입니다. 뭔가 아름다우면서도 신비스럽고 신기한 꿈속에서 헤매는 듯.. 느낌을 받는 노래인데요 특히 가사가 굉장히..

김동률 / 전람회 - "졸업" - 추억의 명곡 (놀면뭐하니 김동률) / "응답하라 1988 김동률 노래" [내부링크]

김동률이 만든 "졸업"곡은 1997년 1월 1일에 발매가 되었으며 (매니지먼트 사는 대영 AV) 서동욱 씨와 만든 그룹인 "전람회"의 정규 3집이자 마지막 음반입니다. * 김동률 작곡 / 김동률, 서동욱 작사 특이한 점..

박정현 "편지할게요" [내부링크]

박정현의 2집 "편지할게요" 노영심 작사 / 김형석 작곡으로 세기말 아날로그 감성이 돋아나는 앞으로는 나올 수 없는 노래라고 생각합니다. 그때 그 시절.. 의 편지라는 것은.. 지금 느낄 수 없는 것이니까요 무..

불교문화의 최고 전성기였던 왕건이 세운 고려에 대해서 알아보자! "팔만대장경" "이성계와 정도전, 정몽주" "삼국유사, 삼국사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핵심만 공유하는 알쓸신잡!! 역사 알아보기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고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고려" 포스팅을 보기 전에 앞서 포스팅하였던 "후삼국시대, 발해, 통일신라"를 먼저..

"후삼국시대" 궁예의 후고구려와 견훤의 후백제 건국과 멸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핵심만 공유하는 알쓸신잡!! 역사 알아보기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후고구려와 후백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일명 후삼국 시대라고도 불리고 있는 시대입니다. 통일신라는 앞서..

박정현 "오랜만에" (R&B Version) [내부링크]

그 시절의 감성이 풍부하게 담긴 가사와 감성적 음률이 돋아나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는 노래입니다. 자신의 인생에서 힘들고 지칠 때 들으면 좋은 노래 라고 생각이 되며 잔잔하고 안정적 마음을 느끼고 싶다..

"해동성국" 대조영이 세운 발해의 건국과 멸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핵심만 공유하는 알쓸신잡!! 역사 알아보기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발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발해는 고구려 장수였던 대조영이 698년 고구려의 유민과 말갈족을 데리고 동모산..

박정현 "사랑보다 깊은 상처" (duet with 임재범) [내부링크]

박정현과 임재범은 당시, 같은 소속사로 임재범의 2집 "사랑보다 깊은 상처"를 신인가수 박정현이 직접 듀엣 하자고 제안한 노래입니다. 임재범의 고음과 박정현의 감미로운 목소리로 그 시절의 감성이 풍부하게..

박정현 "반전" [내부링크]

그 시절의 감성이 풍부하게 담긴 가사와 감성적 음률이 돋아나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는 노래입니다. 자신의 인생에서 힘들고 지칠 때 들으면 좋은 노래 라고 생각이 되며 잔잔하고 안정적 마음을 느끼고 싶다..

"천년 고도의 문화" 통일 신라의 역사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핵심만 공유하는 알쓸신잡!! 역사 알아보기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통일 신라"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삼국통일을 이룬 신라의 건국과 성장 그리고 생활 문화에 대해서 알아보자! 안녕..

잃어버린 역사 고대문화가 살아있는 "가야"의 건국 신화와 성장, 생활 문화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핵심만 공유하는 알쓸신잡!! 역사 알아보기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가야"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고조선 멸망 후 건국된 우리나라 역사 알아보기 "부여" "옥저" 동예" "고구려" "삼한..

박정현 "PS I Love You" [내부링크]

그 시절의 감성이 풍부하게 담긴 가사와 감성적 음률이 돋아나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는 노래입니다. 자신의 인생에서 힘들고 지칠 때 들으면 좋은 노래 라고 생각이 되며 잔잔하고 안정적 마음을 느끼고 싶다면..

박정현 "나의 하루" [내부링크]

그 시절의 감성이 풍부하게 담긴 가사와 감성적 음률이 돋아나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는 노래입니다. 자신의 인생에서 힘들고 지칠 때 들으면 좋은 노래라고 생각이 되며 잔잔하고 안정적 마음을 느끼고 싶다면..

박정현 "뮬란 ost - 내 안의 나를(Reflection)" [내부링크]

그 시절의 감성이 풍부하게 담긴 가사와 감성적 음률이 돋아나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는 노래입니다. 자신의 인생에서 힘들고 지칠 때 들으면 좋은 노래라고 생각이 되며 잔잔하고 안정적 마음을 느끼고 싶다면..

박정현 "뮬란 ost - 영원까지 기억하도록" [내부링크]

그 시절의 감성이 풍부하게 담긴 가사와 감성적 음률이 돋아나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는 노래입니다. 자신의 인생에서 힘들고 지칠 때 들으면 좋은 노래라고 생각이 되며 잔잔하고 안정적 마음을 느끼고 싶다면..

삼국통일을 이룬 신라의 건국과 성장 그리고 생활 문화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핵심만 공유하는 알쓸신잡!! 역사 알아보기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신라"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https://ssssssong.tistory.com/100 고조선 멸망 후 건국된 우리나라 역사 알아보기 "..

박정현 "마지막 시간" [내부링크]

그 시절의 감성이 풍부하게 담긴 가사와 감성적 음률이 돋아나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는 노래입니다. 자신의 인생에서 힘들고 지칠 때 들으면 좋은 노래라고 생각이 되며 잔잔하고 안정적 마음을 느끼고 싶다면..

백제 건국과 성장 그리고 생활과 문화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핵심만 공유하는 알쓸신잡!! 역사 알아보기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백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광활한 영토를 보유했던 고구려의 건국과 성장 그리고 생활 문화에 대해서 알아보자!..

광활한 영토를 보유했던 고구려의 건국과 성장 그리고 생활 문화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핵심만 공유하는 알쓸신잡!! 역사 알아보기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고구려 - 삼국시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고조선 멸망 이후, 한반도와 만주 내에 여러 나라들이 건국 됩니다! ..

고조선 멸망 후 건국된 우리나라 역사 알아보기 "부여" "옥저" 동예" "고구려" "삼한 - 마한, 변한, 진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핵심만 공유하는 알쓸신잡!! 마왕의 만물상점 입니다. 오늘은 "고조선 멸망 후 건국된 나라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나라 최초의 국가인 고조선의 탄생과 건국 설화 및 생..

"우리나라 최초의 국가인 고조선의 탄생과 건국 설화 및 생활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핵심만 공유하는 알쓸신잡!! 역사 알아보기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한국 청동기 시대를 탐험" 하도록 하겠습니다 :) 일전에 포스팅하였던 "청동기 시대"와 중복된 내용이 있을 수 있음을 미..

중소기업유통센터 "채용 담당자 실수로 합격자와 탈락자가 뒤바뀌게 되는 황당한 사건이 일어나다?" [내부링크]

경제면 뉴스 기사를 읽던 중 무척이나 황당한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7월 25일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산하기관인 채용비리 전수조사 중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채용 실수 및 오류 사례가 드러났다고 하는데요 중..

김연철 통일부 장관 사의 표명 "남북관계 악화에 대한 책임을 지겠다" "김연철 통일부 장관은 누구?" "남북공동연락 사무소 폭파 내용" [내부링크]

김연철 통일부 장관이 잇따른 남북관계에 악화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겠다며 어제(17일) 사의를 표명하였습니다. 김연철 장관은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 통일부 6층 기자실에서 "남북관계의 악화에 대한 모든..

[타이의 대모험] 블루레이 리마스터 영상 및 최신 게임작 "인피니티 스트랏슈 드래곤 퀘스트 : 타이의 대모험 발매 주목! [내부링크]

타이의 대모험 - 블루레이 HD 리마스터 영상 공개 및 발매일 - 「ドラゴンクエスト ダイの大冒険(1991)」Blu-ray BOX化! 1989년부터 연재하기 시작하여 1991년에 방송되었던 명작 [드래곤 퀘스트 : 타이의 대..

이낙연 21대 총선 당선인(전 국무총리) 전당대회 출마 관련 여부 및 윤미향 사안 결심 [내부링크]

이낙연 전 국무총리(21대 총선 당선인 - 서울 종로)가 전당대회 출마 의견에 관하여 "너무 오래 끄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으며, 빨리 정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전당대회는 더불어 민주당의 차기 당대표 선출(이..

97모임 "BTS 정국, 차은우, 재현, 민규" 이태원 클럽발 기간 내 인근에서 모임" [내부링크]

방탄 소년단 정국과 아스트로 차은우, NCT재현, 세븐틴 민규가 이태원을 방문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공식적으로 사과를 내놨지만, 해당일로 부터 발표한 부분에 있어서는 많이 늦은 시기인..

올 여름 무더위 예상 "에어컨 AS 대란 예고에 따른 사전점검 접수 신속히!" [내부링크]

올여름 무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에어컨 A/S 대란이 올 것으로 예측하는데요 그 이유는 아래와 같다고 보입니다. 에어컨 A/S 대란 예상 - 사유 1. 기상청이 발표한 2020년 여름 수시 기후 전망에서 올여름 평균..

경찰, LG전자 영업본부 압수수색 "부정채용 의혹 수사? 설마.." [내부링크]

경찰이 LG전자 한국 영업본부 인사팀 사무실을 대상으로 압수수색을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사유는 LG전자에서 부정 채용이 있었다는 의혹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서울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15일 오전부터 서..

이태원 클럽 코로나 현재 확진자수 "생활 속 지켜야 할 수칙 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창조신"입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코로나19 확진 예방에 정부와 질본, 각 계층의 공공기관, 의사협회 등에 온 국민이 힘을 합쳐 점차 감소되고 있었습니다만, 다소 느슨해진 것일까요? 10일 전만 해도..

"가수 정준영 징역 5년" "가수 최종훈 2년 6개월" 항소심 징역 선고 [내부링크]

이른바 카카오톡 단체 집단 채팅방을 운영하고 집단 성폭행에 가담하고 성관계 동영상을 불법 촬영, 유포한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은 가수 정준영(31), 최종훈(30)이 항소심 선고 공판에서 감형을 받았다는 소식이..

강원도 속초시 1인당 20만원 긴급 재난 지원금 확정 "지원금 신청 방법은?"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속초시민들을 위하여 속초시에서 1인당 20만 원 긴급 재난 지원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속초시 재난 기본소득 지급 조례안이 5월 7일 부로 가결되었습니다. 5월 18일부터 속초 지..

강원도 속초시 재난 기본 지원금 지급 - 정보 요약 2 [내부링크]

https://ssssssong.tistory.com/87 강원도 속초시 재난 기본 지원금 지급 - 정보 요약 강원도 속초시가 코로나 19 확진으로 시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긴급 재난 지원금에 대하여 명확하게 검토하고 있..

강원도 속초시 재난 기본 지원금 지급 - 정보 요약 1 [내부링크]

강원도 속초시가 코로나 19 확진으로 시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긴급 재난 지원금에 대하여 명확하게 검토하고 있습니다. 김철수 속초시장은 4월 21일 "전국의 많은 지자체들이 긴급 재난지원금을 지급..

[속보] 김정은 20일만에 칩거생활을 끝으로 공개활동 [내부링크]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건강 이상설과 관련하여 사망설, 코로나 19 확진으로 인한 칩거, 심장질환 문제 등 여러 가지 추측을 한가운데 20일 만에 공개활동을 시작하며 건재함을 과시하였습니다. 조선중앙방송은 김..

[속보] "고성 산불 또 발생" 2019년 4월 특별재난 선포된 지역 [내부링크]

오후 20시 21분께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도원리의 한 주택에서 난 불이 바람을 타고 야산으로 옮겨, 큰 불로 번지고 있다고 합니다. 동부지방산림청에 따르면 인력 78명과 소방차 16대 등 진화 차량 21대가 투입..

슈퍼 여당 탄생 "민주, 시민 총선 180석" 유시민 예언 적중? "황교안 대표 총선 책임지고 사퇴" [내부링크]

전례 없이 국회 5분의 3을 차지하여 민주, 시민당이 21대 총선에서 압도적 승리를 하여 180석의 슈퍼 여당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으로 어수선한 사태에 전국 투표..

2000년대 들어 최대 투표율 현재 65% 대박!! "최고의 난제" 서울 종로 이낙연 후보와 황교안 대표의 예측 결과는? "민주 155~178석 / 통합 107~130석 예측" [내부링크]

21대 총선일인 오늘 2000년대 들어 최대 투표율을 달성하였다고 밝혔는데요 코로나 19 확인으로 인한 국가적으로 어려운 상황인데도 성숙한 시민의식을 토대로 65%에 근접하는 투표율을 달성하였다고 합니다. -..

한국 청동기 시대 문화와 족장의 출현 "그리고 고인돌의 출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핵심만 공유하는 알쓸신잡!! 역사 알아보기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한국 청동기 시대를 탐험" 하도록 하겠습니다 :) # 청동기 시대 개념 - 신석기 시대의 다음 시대를 말합니다 - 인류가 청..

4.15 총선 "정치 1번지 종로 이낙연 후보" 황교안 대표 미워하지 않겠다" "우리는 협력해서 나라를 구해야 할 처지" "차기대선 후보 지지율 이낙연 1위" [내부링크]

4월 15일 총선을 앞두고 정치 1번지라고 불리는 서울 종로에 출마한 더불어 민주당 이낙연 전 국무총리(현 코로나 19 국난 극복 위원장)께서 종로 지역 경쟁상대인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를 미워하지 말아 달라..

코로나19 지원금 "생계지원금 100만원씩 지급 논의" 정말일까? [내부링크]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제 충격의 방안 "생계지원금으로 국민70% 100만원씩 지급??" 코로나19확산에 따른 국민의 경제적 충격을 최소화하는 방안을 논의하는제3차 비상 경제 회의가 3월 30일(... blog.naver.com..

속초 코로나 19 확진자 발생 "속초 3번째 확진자" 속초 첫번째, 두번째 확진자는 퇴원" [내부링크]

강원도 속초시에서 코로나 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속초시는 2월 경 2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고, 3월 내 퇴원을 하여 현재 확진자가 1명도 없는 청정지역이었는데요 29일(오늘)..

독일 메르켈 총리 코로나19 진단검사 "자택에서 자가격리 중" "유럽 확진자 총 16만명으로 갈수록 확진자 급증" "일본 정부 코로나 19 사태에 따른 도쿄올림픽 연기 고려" [내부링크]

독일 앙겔라 메르켈 총리가 22일(현지시간) AP, AF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코로나 19 진단 검사를 받고, 자택에서 자가 격리를 시작한 것으로 전해지는데요 내용은 이렇습니다. 메르켈 총리가 지난 20일 폐렴구균..

일본 도쿄 올림픽 연기? "신종 코로나 19로 인한 사유" 도쿄올림픽 개최 못할 경우 약 51조원 경제적 손실 전망" "아베 총리의 속마음은?" [내부링크]

정확한 사실의 근거는 아니지만 코로나 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 세계적으로 확진이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확산되자 비밀리에 도쿄 올림픽을 미룰 준비에 들어간 것으로 파악이 되었다고 해외 언론에서 기..

유일무이 독보적인 아티스트라고 칭송받는 안예은 은 누구인가? "안예은표 갬성이란?" "안예은 컬투쇼 출연 화재!" [내부링크]

가수 안예은이 연달아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르는 등 유일무이 독보적인 아티스트라는 네티즌들의 칭송에 안예은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하였습니다. 실시간 검색에 회자되는 이유는? 15일 오후에 방송된 SBS 파..

미스터 트롯 최종 우승(진) "임영웅" 영탁과 이찬원은 선, 미!! [내부링크]

대한민국은 현재 트롯 전성기 즉, 트로트 전성시대입니다. 미스 트롯부터, 유산슬(유재석)의 인기에 힘입어 미스터 트롯까지!! 이전에는 뽕짝, 어른 노래, 옛날 노래라는 말이 많았지만 이제는 다릅니다. 전 국민..

미래통합당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 사퇴 충격 "김미균 후보 공천 배제" [내부링크]

3월 13일 미래 통합당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이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사퇴 의사를 밝혔습니다. 사퇴 사유는 잇따른 공천 반발과 공천 결과 번복에 따른 책임론이 대두된 것 같은데요 최근 서울 강남병에..

홍준표 양산 을 떠나 다른 지역 출마 계획 "대구 수성을 무소속 출마 거론" [내부링크]

미래 통합당 공천위원회에서 공천 배제되었던 홍준표 전 대표가 무소속으로 경상남도 양산(을) 지역구 출마를 결정하였지만, 오늘 예비후보에서 사퇴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홍준표 전 대표는 양산시에 있는 사무..

코로나19 공적 마스크 판매처와 재고 현황을 알려주는 서비스 실시 "콜록콜록마스크, 굿닥, 마이마스크, 마스크 알리미 등" "재고현황정보 구분" [내부링크]

3월 11일 8시 부터 애플리케이션 "콜록콜록마스크" "굿닥" "마이마스크" 등 10곳에서 공적 마스크의 판매처나 재고 현황을 알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한국정보화진흥원(NIA) 에서 밝혔는데요. 현재 약국과..

WHO 우려속에 "코로나19 펜데믹 위험" "펜데믹의 뜻은?" "역대 펜데믹 사례" WHO 사무총장 언론 브리핑 내용" [내부링크]

https://blog.naver.com/songtthh/221846654664 WHO에서 우려하는 "팬데믹"은 무엇일까? "Pandemic 세계적 대유행" 세계 보건 기구(W.H.O)에서 정의 내린 전염병 경보 단계 중 최상위 단계로 전 세계 여러 국가들..

서울 최대 집단감염 발생 "서울 구로 신림동 코리아 빌딩 콜센터 최소 32명 확진" [내부링크]

서울특별시 구로구 신도림동 코리아 빌딩 11층에 있는 "에이스 손해보험" 콜센터에서 코로나 19 집단 감염이 발생하였습니다. 현재 직원, 교육생 및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검사를 진행중인데 대략적으로 최소 32..

北 "김정은 일주일만에 또 초대형 방사포 발사" "저의는 무엇인가?" "친서 보낸지 닷새만에 도발" "대한민국과 미국 입장은?" [내부링크]

김정은 북한 위원장의 지시로 또 단거리 미사일을 발사하였다고 합니다. 북한은 3월 9일 어제 오전 7시 40분경 함경남도 선덕비행장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3발의 발사체를 발사했다고 밝힌 가운데 북한 조선중앙통..

범죄도시, 스토브 리그에 출연한 "배우 홍기준, 음주운전 혐의로 적발" "면허 취소 수준" [내부링크]

SBS 드라마 스토브리그 및 영화 범죄의 도시에서 중요한 조연 역할로 출연했던 배우 홍기준씨가 음주 운전 혐의로 경찰에 적발 되었습니다. 서울 송파 경찰서는 3월 7일 오후 11시 30분경에 서울 송파구 마천 사..

"계란의 효능" "계란과 달걀의 차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왕의 알쓸신잡 입니다 :) 계란은 두뇌 발달(아세틸콜린 생산 작용), 치매예방 및 기억력 증진(레시틴 성분 함유), 다이어트 도움(단백질) 등 비타민D까지 섭취할 수 있는 최고의 완전식품이라고 할..

지숙과 연애중인 프로그래머 이두희 대표가 재능기부로 만든 "마스크 알리미 화재" "이두희는 누구인가?" [내부링크]

지숙과 연애 중인 프로그래머 이두희 씨가 코로나 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사태에 보탬이 되고자 재능 기부에 나서서 화재인데요! 이두희 씨는 3월 5일 인스타그램에서 "멋쟁이 사자처럼" 사람들이 만..

섹스 앤 더 시티로 유명한 브라이덜 샤워란? [내부링크]

브라이덜 샤워(웨딩 샤워)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하여 정의하자면 결혼을 앞두고 있는 신부를 축하하기 위하여 친구들과 친척 등 가깝게 지내는 여자 친구들과 함께 파티를 여는 뜻이며 단어 자체는 신부에게..

안타까운 현실.. "코로나19 업무로 과로사한 성주 군청 직원... 어린아들 3명은 누가 돌보는가! [내부링크]

코로나 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하여 업무를 하다 과로로 쓰러진 경상북도 성주군 공무원 A 씨가 숨졌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재난안전대책 본부 실무자로서 3월 2일 오전 11시경에 비상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천지 120억 기부금 반환 결정" [내부링크]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신천지 측에서 건넨 기부금 120억 원을 반환하기로 결정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사랑의 열매(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사전 협의 과정에 없었던 거액의 기부금에 대하여 기부 의사..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및 대선 후보였던 그가 미래통합당 공천에서 탈락하였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 공천 심사 결과 발표" "홍준표, 김태호, 이주영, 김한표, 김재경, 김성태 공천.. [내부링크]

미래 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위원장 "김형호")는 3월 5일 홍준표 전 자유 한국당 대표를 공천 배제하기로 결정하였다고 합니다. 미래 통합당 공천 심사 결과 발표 김형오 공천관리 위원장은 국회에서 기자간담회..

강원도 코로나 19 확진자 "속초 확진자 2명, 삼척 확진자 1명 "총 3명 오늘 퇴원" [내부링크]

강원도에서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증에 양성 판정을 받은 속초 시민 2명, 삼척 시민 1명이 오늘 오후 강릉의료원에서 퇴원 결정이 내려졌다고 합니다. 질병관리 본부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증상이 사라진 이후..

코로나 19 극복을 위하여 다음 카카오, 김범수 의장 "성금 40억 기부하여 화재!!" "같이가치" [내부링크]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와 김범수 의장이 40억을 기부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피해 복구를 위하여 많은 기업들과 연예인 등이 기부를 하고 있는데요 카카오는 그동안 운영해온 사회..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정부 11조 7천억원 추경" "기초 수급자와 아동수당 대상자에 상품권 2조원 지급 계획" "정세균 국무총리 발언" [내부링크]

정부가 코로나 19 극복 대응 방안으로 11조 7천억 원 상당의 예산을 추경 편성했다고 합니다 그중 기초 수급자와 아동수당 대상자에 한하여 지역사랑 상품권이 지급되기로 결정했다고 하는데요 3월 4일(오늘) 국..

[맞춤법] 안되 → 안돼 外 10 단어 [내부링크]

실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단어를 정확한 맞춤법을 통하여 표기할 수 있는 규칙을 정하는 데에 의의를 두어 글을 게시하였습니다! 안되 → 안돼 역활 → 역할 오랫만에 → 오랜만에 몇일 → 며칠 ..

[골프상식] "골프란 무엇인가?"골프장은 무엇인가? "컨트리클럽과 골프클럽의 차이"대중 골프장과 멤버십 골프장의 차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왕 입니다 :) 오늘 포스팅은 골프란 무엇인지? 그렇다면 골프를 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하며 어떤 곳으로 가서 운동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펭수 정체와 짤. 굿즈. 다이어리.. 그리고 그의 탄생배경(자이언트 펭TV) [내부링크]

EBS "자이언트 펭 TV" 펭수가 현재 국내에서 엄청나게 대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019년 올해의 인물에 방탄소년단을 제치고 선정!) 이미 마니아층이 어린이부터 중, 장년층까지 이뤄지고 있는 명실상부 뽀로..

우체국에서 3월 2일 11시부터 "매당 1천원"에 마스크 판매!! [내부링크]

우정사업본부에서 마스크를 구하지 못하던 국민들을 위하여 국민 보건정책에 일환으로 지난 2월 27일부터 마스크를 판매하기 시작했는데요 마스크를 구입하려는 분들이 많아서 물량 비례, 공급할 수 있는 부분이..

삼성전자 구미 사업장에 코로나 19 확진자 또 발생? "두번째 확진?" [내부링크]

삼성전자 구미 사업장에서 코로나 19 환자가 또 나와서 언론이 집중하고 있는데요 그도 그럴 것이.. 앞서 지난 22일에 삼성전자 구미 사업장에서 직원 한 명이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아 주말 이틀 동안 운영..

유치원 3법이란 "유치원 3법 통과" "유아교육법 개정" "사립학교법 개정" "학교급식법 개정" [내부링크]

유치원 3법은 더불어 민주당 "박용진 의원"이 2018년 국정감사에서 공개한 유치원이 저지른 비리에 대하여 폭로하면서 유치원의 공공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겠다는 법안입니다. 2020년 1월 13일 국회를 통과하였습..

감기의 정의 - "감기는 무엇?" "감기에걸리는이유" "감기증상" "감기 빨리 낫는법" "감기에 좋은 것들" "감기에 안걸리는법" [내부링크]

감기는 무엇인가? 감기는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코와 목 부분을 포함하여 호흡기계의 감염 증상으로서 기본적으로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질환입니다. 감기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가장 흔..

[코로나19] 31번 환자로 인한 23명 추가로 "현재 대구 경북지역에만 총 48명" 국내 확진자 총 82명 "지역 사회 전파 확산 문제 인식 중요" [내부링크]

코로나 19 환자가 오늘 2월 20일 날짜로 국내 확진자가 총 82명으로 늘었다고 합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이날 오전 9시 기준으로 코로나 19 환자가 전날 오후 16시 이후부터 31명으로 추가 확인이 되었다고 하는데..

김구라는 누구인가? "본명 김현동 아들 MC그리" [내부링크]

1970년생으로 본명은 김현동으로 경기도 인천에서 태어나서 인하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한 고학력 연예인입니다. 그는 1993년에 SBS 2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하여 무명생활과 인터넷 방송으로 주로 활..

정가은 "이혼" "전 남편 명의 도용 고소 "132억 편취" [내부링크]

연예인 정가은 씨가 17일 전 남편을 특정 경제 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사기죄로 강남 경찰서에 고소했다고 합니다. 정가은은 결혼 직전인 2015년 12월 정가은 본인 명의로 통장을 만들었고 이..

"이낙연 전 국무총리"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차기 지도자 1위를 기록한 이낙연 전 국무총리에 대한 인물 검색 이낙연 전 국무총리는 1952년 생으로 전라남도 영광군에서 태어났습니다. 광주 제일 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였고 서울 이태원의..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 19) "우한에서 귀국한 교민 대다수가 격리 종료하고 퇴소한다"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하여 전세기로 귀국하여 아산에서 임시 생활을 하였던 우한 교민들 중 1차 귀국 교민 - 366명(2월 15일 오전 내 퇴소) 2차 귀국 교민 - 334명(2월 16일 - 내일 퇴소 예정) 이..

롯데 창업주 "신격호 명예회장"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1921년 경상남도 울주군(현 울산광역시)에서 태어난 신격호 명예회장은 일제강점기 시절, 1941년에 일본으로 건너가서 신문, 우유배달 등으로 학업 비용을 감당하였습니다. 신격호 명예회장은 와세다 고등공업..

스타 크레디에이터" 대도서관과 윰댕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대도서관과 윰댕은 누구?? 아프리카TV와 유튜브를 시청하지 않은 분들께서는 누구인지 잘 모르실 거라 생각이 되네요 대도서관은 인터넷 예명이며 본명은 나동현입니다. 1978년 10월 31일 태생으로 서울에..

미세먼지 계절 관리제란? "미세먼지 농도" "친환경사업 정책" [내부링크]

정부에서 작년 12월 1일부터 올해 3월 31일까지 미세먼지 계절관리기간을 정하였네요 미세먼지 계절 관리제란? -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12월부터 3월까지 평상시보다 강화된 저감조치와 국민건강 보호조치..

최지우 임신 "한 가정의 아내이자 엄마가 된다" "최지우 활동이력" "연예인 최지우는 누구?" [내부링크]

국민 스타 최지우가 5월 경에 엄마가 된다는 소식이 접해졌는데요 최지우는 2018년도 3월, 1년간 교제한 9살 연하의 IT기업 사업가와 비공개 결혼을 하였습니다. 최지우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최지우가..

휴먼다큐 사람이좋다"유튜브 스타 대도서관과 윰댕 출현!" 그들의 이야기" [내부링크]

대도서관과 윰댕이 1월 7일 오후에 방송된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에서 대도서관, 회사의 연 수입과 투병 생활. 그리고 윰댕의 과거 관련 내용에 대하여 보도되었다고 하는데요 윰댕은 방송에서 고백하..

천리안 위성으로 미세먼지 실시간 감지! [내부링크]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한반도와 동아시아 상공을 볼 수 있는 "천리안 2B"를 공개하였습니다. 전반적으로의 임무는 한반도와 동아시아 대기, 미세먼지와 해양 환경을 관측하는 시스템이라고 하는데요. 고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감시 강화(출처: 질병관리본부) [내부링크]

신고 및 대응을 위한 사례 정의 확진 환자(Confirmed case) 질병관리본부 의사환자 중 진단을 위한 검사 기준에 따라 감염병 병원체 감염이 확인된 자 진단 검사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유전자(PCR) 검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우한폐렴) 필리핀 확진 판정 2명 중 "1명 사망" "중국 외 국가에서 첫 사망 발표" [내부링크]

필리핀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으로 인하여 첫 사망자 발표되었다고 합니다. 필리핀은 두 명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확진 판정을 받았는데요 사망한 남성은(우한 출신 중국인 44세) 필..

미국국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성조기여 영원하라" [내부링크]

미국국가의 탄생은 이렇습니다. 34세의 변호사이지 시인 프란시스 스코트 키는 1814년 9월 영국함대가 메릴랜드주 볼티모어 항 맥헨리 요새를 포격하는 것으로 보았는데 이튿날 아침 전투가 끝나고 바닥에 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선별진료소 현황(20년 2월 1일 18:00 기준) [내부링크]

출처 : 질병관리본부 서울 강남구 강남구보건소 02-3423-7200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02-3410-2114 서울 강남구 연세대학교의과대학강남세브란스병원 02-2019-3114 서울 강동구 강동경희대학교의대병원 02-440..

"우한폐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현재 우리나라 확진자 상황 공개(2월 2일 15번째 환자 발생) [내부링크]

1. 1번째 확진자(중국 국적- 34세 여성) - 현재 치료 중 - 입국 하루 전인 1월 18일에 발병함 - 현재 폐렴 소견 없이 안정적으로 치료받고 있음 2. 2번째 확진자(대한민국 - 55세 남성) - 현재 치료 중 - 중국..

눈이 내리는 이유와 눈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자! "눈이 만들어 지는 과정" "첫눈" "함박눈" "눈의 성질" "도깨비OST" "눈의 꽃" [내부링크]

첫눈이 내리던 어느 날.. 하늘에서 하얀 눈이 내려 온 세상이 신비롭고 아름다운 그 광경.. 하얀 눈을 바라보며 추억 속의 옛 기억들을 되살려보며 그립다.. 그리운 내 고향을 외치거나.. 여러분들께서..

"현충일" "현충원" 의미와 유래 [내부링크]

현충일(顯忠日) 6월은 호국보훈의 달(현충일, 한국 전쟁 등) #호국 - 나라를 보호하고 지킴 #보훈 - 공훈에 보답 현충일은 우리나라를 지키기 위하여 목숨을 바친 이의 충성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날짜는 6월..

우리나라 선거 종류 - "대선" "총선" "지방선거" "재보궐선거"와 4월 15일21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 [내부링크]

선거의 의미는 대표자를 선출하는 일체의 행위를 말함으로써 간접 민주주의에서 주관 행사의 기본적 수단입니다. 선거에서 선출된 인물은 책임 정치 및 권력 통제, 국민 여론의 반영을 통하여 대한민국을 대표..

속보 안철수 전 의원 바른미래당 탈당 선언 "신당 창당 예측" [내부링크]

안철수 전 의원이 29일(오늘)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바른 미래당 탈당을 선언하였다고 합니다. 2018년 2월 국민의당과 바른 정당으로 통합하여 만들어진 바른 미래당은 새로운 보수당과 안철수 신당으로 분열..

우한 폐렴 "중국 베이징에서 첫 사망자 발표 "코로나바이러스 현재 사망자는 100명을 넘어선 것으로 파악" "그렇다면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증상과 예방 수칙은? [내부링크]

중국 당국이 수도인 베이징에서 우한 폐렴으로 알려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사망자가 나왔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는 현재 중국 수도에서 일어난 첫 사망자로 지난 1월 8일 우한을 방문하였던 50대 남..

역대급 의학 드라마 "하얀 거탑과 주인공인 장준혁 교수의 야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가 정말 좋아했던 역대급 드라마 "하얀 거탑"을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 하얀 거탑은 MBC에서 2007년 1월 6일부터 ~ 2007년 3월 15일까지 방영한 작품으로 최고 시청률은 20.8%로 의학 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