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tongg의 등록된 링크

 sstong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88건입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와 영수증 출력을 한꺼번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고속도로를 통행하면 반드시 거쳐야 할 관문이 있습니다. 바로 통행요금 지불인데요. 통행권을 발행 후 직접 요금을 수납하는 방법과 하이패스를 이용해 바로 지나갈 수 있는 방법이..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 마샬 액톤2 (Acton2) 스피커 제품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예전부터 눈여겨 봐왔던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를 어제 여자친구에게 생일 선물로 받았습니다. 갑작스러운 선물이라 어안이 벙벙 하였지만 블루투스 스피커의 끝판왕이었기에 상당한 기..

국세,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받는 초간단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매년 5월, 6월에 종합소득세와 부가가치세 신고까지 은근히 귀찮은 업무를 처리해야 합니다. 완납 처리가 되었다면 이에 준하는 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데 국세의 체납이 없..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간혹 체질의 차이 때문에 물만 마셔도 살이 찐다거나 남들보다 추위와 더위를 더 잘 탄다거나 식이조절을 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사람마다 체질에도 차이가 있기..

교모세포종? 교모세포종의 원인과 완치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교모세포종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교모세포종은 가장 흔한 원발성 뇌종양으로써 신경교종의 1/2, 소아 신경교종의 1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세포는 성장 속도가 매우 빠르..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방법 및 조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제 아무리 날고기는 베스트 드라이버라도 운전을 하다 보면 가끔 교통법규를 어기는 경우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법규 위반의 유형에 따라 벌금은 천차만별로 나뉘게 되는데요. 이런..

아름다운 호수뷰 캠핑장 - 옥천 마로니에 숲 캠핑장 가을캠핑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바쁜 회사일 때문에 여름휴가를 10월이 되어서야 보내고 왔네요.. 올 여름부터 새로운 취미를 갖기 위해 캠핑을 준비하였는데 드디어 첫 캠핑을 가게 되었습니다! 여름 장비에 포커스..

네임펜 지우는 법. 초간단 방법으로 고민해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평상시에 쓰는 사무용품 중 가장 많이 접할 수 있는 게 네임펜입니다. 일반 볼펜과는 다르게 진하고 선명하게 기록할 수 있는게 특징인데요. 가장 큰 특징으로는 유셍펜으로써 한 번 작성하게 되면 잘..

빈뇨의 원인은 무엇일까? 소변 자주 마려움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평상시 특별한 질환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하루에도 소변을 자주 보러 가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정상적인 소변 횟수는 낮에는 4~6회, 밤에는 0~1회가 적당하지만 이 이상 소변을 누러..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 정확하게 알고 계신가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바야흐로 IT 시대에 살면서 생활의 많은 부분들이 편리해졌습니다. 최근 컴퓨터와 모바일을 이용한 온라인 쇼핑 시장이 해를 거듭할수록 성장하고 있죠. 간편한 결제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도 등장함에..

간경화 초기증상과 좋은 음식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간은 우리 몸에서 굉장히 중요하고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간은 신체의 에너지 관리를 해주고 몸의 독소를 해독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면역력, 소화, 양영분 흡수와 배출까지 관여를 하기 때문..

상주 맛집_갈비탕 한정판매 [명실상감 한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긋지긋한 장마가 끝이나니 어느 덧 서늘한 가을이 찾아왔네요. 코로나로 시작하였던 올 한해는 여러가지 제약된 상황 때문에 나들이도 많이 못갔었는데요. 다소 주춤해지고 있는 시점에 점심 한 그..

독감주사의 시기와 가격은 어떻게? 부작용까지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 한 해는 코로나 바이러스를 시작으로 역대급 장마가 지나가고 어느덧 서늘한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생각보다 일찍 찾아온 가을날씨 덕분에 마음 한편에는 나들이 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지만 여전..

불법유턴 벌금은 어떻게 될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전운전이 최우선이며 교통법규를 잘 지켜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좀처럼 잘 지켜지지 않는 게 교통법규이기도 합니다. 목적지를 코 앞에 두고 멀리 둘러서 가야하거나 자신도 모르게 도..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화면이 꺼져도 재생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구글이 운영하는 동영상 공유 서비스로, 사용자가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시청하며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세계 최대의 동영상 재생, 공유 플랫폼인 유튜브(Youtube). 이제는 단순한 콘텐츠 재공이 아니..

구글 플레이스토어 구매내역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고 보급화 됨에 따라 우리의 삶은 많은 것이 변하고 달라졌습니다. 은행, 쇼핑, 교육, 뉴스, 문화, 검진 등등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혜택을 누리고 있는데요. 이 모든 것들은 앱(..

엑셀 가로세로 바꾸기 초간단 방법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직장인들을 위한 엑셀 활용 꿀팁 네번째 시간입니다. https://sstongg.tistory.com/199?category=1100654 엑셀 셀병합 단축키 기능! 아마 요건 몰랐을걸?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턱밑에 통증과 몽우리가 확인 된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가끔 세수를 하다 보면 턱밑에 몽우리가 만져지거나 통증을 느낄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턱 밑에는 아주 많은 기관들이 있는데 이럴 경우엔 임파선, 침샘 등 여러 질환을 의심할 수 있..

가슴이 답답하고 호흡이 곤란할 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살다 보면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가슴이 답답하고 호흡이 곤란할 때가 있습니다. 가벼운 상황이라면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호전이 되지만 스트레스를 계속 받으면서 생활하게..

남자와 여자 맹장위치는 서로 다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청소년부터 노년까지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터질 가능성이 있는 맹장염. 단순한 복통이라고 여겼다가 나중에는 엄청난 통증을 불러일으키기도 하죠. https://sstongg.tistory.com/168..

여드름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여성분들의 고민거리이자 요즘 저의 고민이기도 한 피부 트러블. 또는 청소년기, 사춘기 때 나타나는 여드름. 한번 나기 시작하면 간과하고 있다가 어느 순간 얼굴에 퍼져있는데요. 여..

장마철 빨래 냄새 해결하는 꿀팁! 빨래관리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길고 길었던 역대 최악의 장마기간이 어느덧 끝나가는 것 같습니다. 장마철이 되면 가장 골치 아픈 집안 일이 하나 있는데 바로 빨래입니다. 안 그래도 여름이 되면 무더운 날씨 때문에 땀을 많이 흘..

2020년 장마일수는? 최악의 장마, 기상이변 (20.08.1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기록적인 장마기간이 어느 정도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올해의 장마는 50일이 넘게 이어지면서 2013년의 49일 장마 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장기간 이어진 장맛비와 폭우로 인해..

전세계약 연장, 확정일자? 기본적인 내용은 알고 진행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전세로 계약하여 살다 보면 어느덧 기간 만료가 다되어 재계약을 염두해야하는 시간이 찾아오고는 합니다. 간혹 개인사정으로 연장을 하지 못하고 이사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멍 빨리 빼는 법. 이렇게 따라 해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평소에 넘어지거나 어딘가에 세게 부딪혔을 때 혈관이 터지면서 손상이 되고 피가 응고가 됩니다. 이럴 때 나타나는 현상이 바로 '멍'인데요. 특히 얼굴이나 외부에 노출되는 부분에..

백혈구 수치가 높으면, 낮으면 나타나는 질병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건강검진을 받게되면 우리 신체의 기록들이 수치화되어 나옵니다. 간단한 신체 사이즈부터 소변검사, 피검사 등등 여러가지 검사를 받는데 그 중 백혈구 수치도 확인을 해보실 수가 있..

꼬리뼈 통증의 원인과 개선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현대인들은 책상 앞에 앉아있는 시간이 늘어감에 따라 건강의 이상신호가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의자에 장시간 앉아 있다 보면 간혹 꼬리뼈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있는..

제사 지방쓰는 법 총 집합 이젠 쉽게 따라해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교문화를 가진 우리나라에서는 매년 제사나 차례가 다가오면 부모와 조상들을 기리기 위해 맛있는 음식으로 정성을 다하여 한 날 한 시에 고인들을 기리게 됩니다. 이때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지..

무고죄 성립요건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언론과 뉴스에서 자주 사용되는 법률 용어 중 하나가 바로 무고죄입니다. 많은 뉴스들과 이슈들을 통해 다들 한번쯤은 무고죄에 대해 들어보셨을 텐데요. 연예인 계약 파기, 각종 명..

자동차 검사기간 조회와 검사 비용, 과태료는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현대 사회에 자동차는 필수 이동수단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1가구 1 차량이 아닌 1인 1 차량으로 추세가 변하고 있죠. 자동차를 소유하고 계시는 차주분들이라면 잊지말아야 할 것이..

호박즙 다이어트! 호박즙의 효능에 대해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바야흐로 웰빙시대에 현대인들에게 건강식품은 기호식품이 아닌 필수 식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그중 호박은 여러 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어 즙으로도 많이 먹고 있는데요. 이번..

물설사의 원인과 멈추는 법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우리 몸의 이상증세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신체적 변화와 생리적인 현상을 통해 미리 예방을 할 수가 있는데요. 그중 대변은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

염증에 좋은 음식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우리의 몸에는 각종 질병으로부터 보호해주는 세포들이 있는데 이를 위협하는 존재들이 바로 염증입니다. 염증은 호흡기, 관절염 같은 질환뿐만 아니라 비만, 뇌졸중, 심혈관, 특히 암..

대상포진 증상과 전염여부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때 이른 장마철이 오늘부터는 영향권에 접어들기 시작했습니다. 한낮에도 20도 안팎에서 머물며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게 주의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대상포진의 증상과 전염 여부에 대..

습도 낮추는 법? 여름철 장마철 습도 잡아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무더운 여름철은 한 낮 기온이 30도는 거뜬히 넘기고 비가 오면 습도까지 더해져 엄청나게 꿉꿉한 날이 되곤 하죠. 특히 올해는 많은 양은 아니지만 장마철이 일찍 찾아왔고 2~3일 간..

박원순 시장 실종, 서울지방경찰 긴급 수색 진행 (20.07.09)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퇴근 시간에 맞물려 충격적인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바로 서울시장인 박원순 시장의 실종 소식인데요. 이 소식이 전해지면서 각 언론사와 SNS에는 속보 기사로 화재가 되었습니다. 평소 다른 정황이..

자꾸 손이 떨려요. 수전증 손떨림 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본인의 생각과 의지와는 무관하게 손이 떨려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를 '수전증'이라고 하는데요. 손은 신체부위 중 가장 많이 쓰는 부위 중 하나이기 때문에 손떨림 증상이..

솜이불, 이불 버리는 방법! 이것만은 꼭 지켜서 버리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이사를 하거나 계절이 바뀌게 되면 오래된 이불과 안 쓰는 이불을 버리게 됩니다. 이불은 일반적으로 옷과 같은 의류품보다 부피가 크기 때문에 옷 수거함을 사용하기에는 상당한 무리..

버터와 마가린의 차이점. 처음 알았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예전에는 튀겨먹거나 구워 먹을 때 식용유와 올리브유를 썼었는데 요즘에는 대용기름 조리품인 버터와 마가린을 많이들 쓰고 있습니다. 버터와 마가린은 디저트에도 많이 첨가해서 달..

비보호 좌회전의 통행방법과 사고 과실 비율에 대하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운전을 하다 보면 난감한 상황들을 여러 번 마주하게 됩니다. 무단횡단, 난폭운전, 보복운전 등 교통법규를 지키지 않는 운전자들을 마주하거나 교차로 진입방법, 네비게이션 확인법, 회전교차로 (로..

PPT 파워포인트 동영상 삽입하기. 쉽게 넣어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워포인트, 일명 PPT는 문서 3대 프로그램 중 하나이죠. PPT는 대학교 리포트나 직장 생활할 때 가장 많이 쓰이고 활용도가 높은데요. 엑셀이 숫자와 수식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이라면 PPT는 디자인..

오른쪽 갈비뼈 통증의 원인! 바로 확인해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리 몸의 갈비뼈 아래에는 다양한 신체기관이 모여있습니다. 이로 인해 갈비뼈 아래에 통증이 느껴질 때 어디가 문제인지 헷갈릴 때도 있는데요. 식사 후 느껴지는 통증, 타박상에 의한 통증 등 다양..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이 될까요? 미리 확인해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활하면서 주민센터는 우리에게 꼭 필수적인 공공기관 중 하나입니다. 각종 민원부터 시작하여 필요한 문서를 발급받고 여러 가지 도움을 받는데요. 하지만 시간을 내기 어렵거나 방문 했는데 대기줄..

심장마비의 전조증상과 원인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리의 몸에서 가장 활발하게 움직이고 신체기관 활동을 감지할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심장입니다. 1초도 쉬지 않고 열심히 뛰는 심장이 갑자기 멈춘다면 어떻게 될까요? 이번 시간에는 심장마비..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과 조회하는 방법 정리! 해외직구 참고 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날의 인터넷 쇼핑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시장이 커져있습니다. 국내 쇼핑몰과 유통사는 물론, 요즘에는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 해외직구를 통해서 상품을 구매하는 일명 '직구족'..

구글 검색기록 삭제! PC와 모바일로 쉽게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국내의 검색엔진 점유율은 네이버가 독식하다시피 하고 있죠. 그다음으로는 다음, 카카오인데요. 하지만 범위를 넓혀 세계적으로 보자면 최대 검색 포털 사이트는 구글을 사용함으로써 엄청난 정보와..

근로계약서 미작성 벌금, 과태료는 얼마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업에 입사를 하거나 아르바이트를 하는 등 개인의 소득을 취하는 행위를 하기 위해서는 근로계약서는 필수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암암리에 근로계약서를 미작성하거나 근로자들께서 불이익을 받는..

자도자도 졸린 이유? 꼭 확인해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루 중 가장 힘들고 귀찮은 시간이 언제냐 묻는다면 모두 아침 기상시간이라고 말할 겁니다. 그만큼 아침 기상은 하루의 시작이지만 힘들고 귀찮은 게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아침이 개운해야 하루도..

[EPL] 클롭의 리버풀. 30년 만의 EPL 우승 쾌거! (feat. 맨시티 v 첼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 19로 오랫동안 중단되었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가 다시 재개를 한지 얼마 안 되어 리그 우승팀이 가려지게 되었습니다. 바로 클롭 감독이 이끄는 리버풀인데요. 프리미어리그 창설 후 리버풀..

2020 대한민국 동행세일. 계란부터 자동차까지 할인판매! (20.6.26)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 19로 위축된 소비 수요를 진작시키기 위한 대한민국 동행 세일이 바로 오늘. 26일부터 열리게 되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는 이번 기획은 전국의 전통시장, 슈퍼, 대형마트 등 제조..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홈페이지 바로가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정부에서 내놓은 부동산 대책으로 인해 다시 한번 부동산 시장이 요동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갭 투자를 방지하기 위한 실질적인 대응 마련인 것 같지만 과연 이 정책의 유효성은 어떻게 먹혀들..

2020년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신규 모집 실시! (20.06.2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MF 이후 최악의 경기침체라고 평가받고 있는 2020년도 6개월이 지났습니다. 하지만 오늘도, 내일도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아가는 청년들이 있기에 아직까지 대한민국의 미래는 밝아 보이는가 봅니다...

부탄가스 버리는법. 잘못 처리하면 위험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들어 캠핑이 각광을 받으면서 캠핑족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정통적인 텐트를 치며 야영하는 유형부터 요즘에는 차박이 유행하죠. 캠핑을 하게 되면 고기는 필수이며 이를 위한 버너와 부탄가스..

[KBO] 월드시리즈 우승과 올스타 경력! 키움 히어로즈 에디슨 러셀 영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 19로 인해 전 세계의 모든 스포츠 리그가 중단과 조기마감이 된 가운데, 국내 프로야구 KBO 리그는 일명 'K-방역'이라는 조치 아래, 리그가 한창 진행 중입니다. 덕분에(?) KBO 리그의 인지도..

왼쪽 옆구리 통증! 왜 아픈걸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활하면서 갑자기 신체에 통증이 생기면서 불편함을 겪게 된다면 몸에서 문제가 발생했다는 이상 징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체에 아픔이 느껴진다면 이를 개선하고 불균형적이고 비합리적인 요소..

내 컴퓨터 사양보는법. 초간단 방법 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컴퓨터를 사용하시거나 구매할 예정이라면 기본적으로 컴퓨터의 사양 확인은 기본이자 필수이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고사양의 게임을 즐기는 분들도 사양 체크는 아주 중요한데요. 오늘은 내 컴퓨터..

콜린성 두드러기 들어보셨나요? 원인과 치료에 대해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 LEE선생입니다. 두드러기는 다섯 명 중 한 명꼴로 겪어볼 만큼 흔한 질환 중 하나입니다. 피부가 붉어지거나 흰색으로 부풀어 오르며 심한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두드러기. 일반적인 급성 두드러기..

침 삼킬 때 목아픔 원인과 관리하는 방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 19로 인해서 감기와 비슷한 증세가 보이면 다들 불안해하고 걱정이 되는 게 요즘의 일상이 되어버렸습니다. 특히 마른기침과 인후통은 예민한 증상 중 하나이죠. 이번 시간에는 침 삼킬 때 목..

6.17 부동산 대책. 낱낱히 파헤쳐 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얼마 전 6월 17일에는 정부에서 부동산 대책을 발표하였습니다. 코로나 이후 다시 부동산 시장이 상승세로 접어들면서 새로운 법안을 내놓았는데요. 지난 12월 17일 부동산 대책 발표가 있은 후로 정..

생강차 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기침하는 게 예민해질 때인데요. 비단 코로나19 뿐만 아니더라도 환절기, 겨울철에 나는 기침은 일상생활에서 흔히 마주할 수 있는 질병이기도 합니다. 그럴 때마다 많이..

자동차 차대번호 조회와 그 의미에 대하여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성인이 돼서 각자 다른 주민등록번호를 받게 됩니다. 이 주민번호는 생년월일, 성별, 지역별로 성격을 띠며 중복되는 일이 절대 있을 수 없는 본인만의 고유번호인데요. 자동차도..

친척호칭과 가족간 호칭! 이거 하나면 쉽게 알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평소에 만나지 못했던 친척들과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이는 명절이 오게 되면 서로 어떻게 불러야 할지 모를 때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왕래가 빈번하지 않고 새로운 가족이 생기면 호칭을 부르기가 쉽..

택시비 계산기 활용하여 요금 조회와 정보를 미리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가장 많이 이용하는 대중교통이 무엇인가요? 정해진 시간에 맞춰 저렴한 가격에 이용한다면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하겠지만 바쁘거나 특별한 상황이 발생된다면 택시를 많이 이용할 건데요...

모바일 현금카드로 계좌입금 받을 수 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스마트폰이 활성화되기 전에는 현금거래가 다수였고 잔돈과 지갑은 일상생활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시장의 필수 장치였는데요. 최근 들어 현금 사용은 줄어들고 있고 각 지점마다 무..

배에 가스 빼는 법, 복부팽만과 더부룩함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가끔 배에 가스가 차서 곤란한 적이 있었을 겁니다. 중요한 자리에서 배가 자꾸 더부룩하고 방귀가 나올 것 같고 평상시에도 밥을 먹고 나면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증상! 복부팽만! 이..

폭염 시작! 한전 전기요금 조회, 인터넷으로 쉽게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한낮 온도가 무려 35도까지 육박하게 되면서 6월임에도 불구하고 8월의 폭염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제는 한낮 동안에는 에어컨이 없으면 안 될 정도가 되었습니다...

유심 인식 안될 때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바야흐로 스마트 시대에 스마트폰은 우리 일상생활에 많은 변화를 가져다주었습니다. 쇼핑부터 부동산, 주식, 스포츠 등 각 분야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소지품이 되었습니다. 그중 유심칩은 스마..

쓰레기 무단투기 벌금과 처벌! 신고 포상금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동네 골목길을 돌아다녀보면 심심치 않게 도로가에 버려진 쓰레기들을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쓰레기들은 지정된 봉투도 아닌 무단투기 쓰레기들이 대다수인데 최근에는 쓰레기 처리 문제가 대두되어..

내성발톱 자가치료. 고통받지 말고 해결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리 몸에는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의외로 통증을 유발하는 사소한 질환들이 많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내성발톱인데요. 내성발톱은 나이와 성별 상관없이 나타날 수 있는데 심할 경우에는 제대로 걷..

KTX 청소년 드림 ! KTX 할인 받는 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KTX는 우리의 일상에 많은 변화를 가져다주었습니다. 빠른 속도로 인하여 장거리 이용에도 용이해져서 나이, 업종, 성별에 제약 없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청소년이나 사회 초년..

여름의 대표적인 과일! 수박의 칼로리와 효능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본격적으로 초여름의 날씨가 시작된 것 같습니다. 오늘 5월 29일을 시작으로 하여 한낮의 온도가 경북권에는 최대 30도까지 올라가며 일주일 넘게 30도 이상 될거라고 예보되고 있습니다. 아직 절기상..

[유럽축구] 다시 재개되는 EPL과 유럽축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 19로 인해 모든 스포츠와 경제활동이 마비되다시피 하였는데요. 이제는 점진적으로 일상으로 돌아가려고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제한적, 부분별 개학을 하기 시작했고, 미국..

영유아 예방접종증명서와 건강검진결과표 발급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육아를 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죠. 맞벌이를 하는 부부는 더더욱 힘든 일이며 코로나 19로 인해 긴급 보육으로 어린이집에도 보내는 경우도 많았죠. 어린이집에 입소하기 위해서는 예방접종증명서..

토지대장 무료열람 및 발급. 초간단 인터넷 해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연일 계속되고 있는 경기 침체가 이어지고 있지만 부동산 시장에도 각종 규제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부동산 투자는 이젠 미래가치적으로 장래가 밝지 않다고들 하지만 아직도 많은 투자의 방식으로..

손 데였을 때, 화상 입었을 때 초동조치와 대처요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뜨거운 물이나 불을 사용할 때는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하지만 항상 사고는 순간적인 부주의로 발생하는 법입니다. 실수로 인해 뜨거운 물이나 불에 화상을 입었을 때, 또는 손을 데였을 때는 어떻게..

연차수당 계산법, 개념을 확실히 알기 쉽게 정리해봤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해 3월에는 근로자를 위한 근로기준법 연차 조항이 개정되었습니다. 근로기준법은 매년 논의가 되고 개정이 되면서 근로자의 근무 환경과 조건의 질을 향상하는 방법으로 나아가지만 현실에서는 여..

청년내일채움공제 조건 및 신청 총 집합! (고용노동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청년실업의 문제는 오늘내일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매년 사회에서 중요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만 실질적으로 청년들에게 적극적으로 지원해주는 것은 국가예산의 문제와 지역사회에서 반대하는..

미성년자 통장개설에 필요한 서류, 정말 쉽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미성년자 통장 개설에 필요한 서류와 과정을 알아볼 텐데요. 자녀를 키우는 부모님의 입장이라면 조금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 될 것 같습니다. 어릴 때부터 통장 개설부터 시작을 하면..

손흥민 해병대 퇴소, 해병대 1등 필승상 수상! [내부링크]

1. 토트넘 핫스퍼 손흥민 해병대 퇴소 (2020.05.08) 이제는 명실상부 EPL 토트넘 핫스퍼의 에이스이자, 슈퍼스타가 된 손흥민 선수.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남자축구 금메달을 따 병역 특례 혜택을..

발신자표시제한으로 전화하는 방법과 발신번호 추적하는 간단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불과 20여 년 전만 하여도 휴대폰이 개통된 이래로 한창 발신자표시제한으로 장난전화와 더불어 비밀스러운 전화를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짝사랑하는 이에게 연락을 취한다거나 보..

버리기 아까운 목 늘어난 티셔츠! 이젠 간단하게 복구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싼 돈 주며 산 옷들을 입고 빨기를 반복하면 섬유가 약해져 늘어나거나 훼손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평소 애지중지했던 옷이라면 늘어났다고 당장 버리기도 아깝죠. 이번 시간에는 5분만에 목 늘..

무더운 여름 에어컨 사용이 코로나와 관련이 있을까? (20.05.1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국내 코로나 19의 확진자 수가 점차 하향곡선을 그리는 와중에 경기도 용인에서 집단 감염자가 발생되었습니다. 일 10명 내외로 줄어들던 확진자수는 다시금 10명 이상으로 증가하였고 5월 8일 18명,..

부모님 사망 후 상속포기? 한정승인? 장, 단점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살면서 누가 가르쳐주지 않지만 반드시 알아야하거나 또는 겪어야할 일이 생기게 됩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부모님의 사망과 관련된 일인데요. 인생에서 가장 슬픈 날이면서도 처음 겪게 되어 당황하..

포항 맛집_백종원골목식당 튀김집 [온센텐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들 황금연휴 후 첫 주말 잘 보내셨나요. 안타깝게도 주말에는 비소식이 있어서 흐린 날씨를 보여 야외활동 하기에는 다소 좀 아쉬운 면이 있었지만 이번엔 포항에 다녀오면서 바다를 보며 힐링을 하..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코로나 프리랜서 지원금 요약정리 (20.05.08)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침체된 경제를 일으키고자 많은 정부 정책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자가격리 및 야외활동이 제한됨에 따라 많은 전국의 경제가 얼어붙었는데요. 특히 자영업자들과..

순간접착제 지우는 법, 제거할 수 있는 모든 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가끔 순간접착제를 사용하다가 손이나 신체 부위에 묻어 잘 떨어지지 않고 제거할 때 살점도 뜯긴 경험이 있었을 겁니다. 생활에 유용하게 사용되지만 접착력이 강해 잘못 사용했을..

마왕이라 불리우는 단풍마, 단풍마의 효능 및 부작용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평소 고혈압에 좋다고 알려진 단풍마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마의 종류 중 하나인 단풍마는 단풍잎을 닮아 불리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마의 종류 중에서도 마왕이라 불리는 단풍마에 대..

위경련 증상이 있을 때 효과적인 응급처치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매운 걸 좋아하고 짠 걸 좋아하는 한국인에게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질환 중 하나는 위장질환입니다. 대표적으로 위염, 위경련, 위궤양을 꼽을 수가 있는데요. 식습관의 문제도 있지만..

위 내시경 금식시간과 주의사항을 꼭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현대사회에서 우리들은 수많은 건강 적신호에 노출되어 있고 그에 따른 피나는 노력으로 관리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서 잦은 소화불량과 함께 구토, 역..

전 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총정리 (20.05.06)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경기침체로 많은 정부 대책이 있었죠. 4월에는 각 지자체별로 소득대비 지급하는 지원금이 있었지만 형평성의 문제와 긴급재난지원금이라는 이름에 걸맞지 않게 긴급..

2020년 일자리안정자금 신청과 개념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2020년에는 최저임금이 2.9% 인상되었었죠. 이는 2019년 10%가 인상된 것에 비해 소폭 상승하여 완급조절이 된 모양새인데요. 워낙 2019년에 대폭으로 상승되다보니 사업주의 부담이..

중소기업 청년지원금 교통비 지원 - 청년동행 카드 신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최근 몇 년 사이 정부에서 지원하는 복지정책이 갈수록 다양해지고 많은 혜택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특히 중소기업 청년 지원금으로 나오는 복지혜택은 젊은 사회 초년생들에게는 희소..

2020년 종합소득세 신고기간과 방법 최종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2020년의 한해도 벌써 상반기가 저물어가네요. 곧 있으면 2020년 5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이라 많은 분들이 정보를 알아보고 준비를 하고 계실겁니다. 이번 시간에는 5월 종합소득세..

구미 맛집_저수지 경치보며 즐기는 한식맛집 [상송식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지난 주말 나들이 겸 맛집 탐방을 하게 되었는데 가성비 좋은 맛집을 찾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미 분위기와 음식의 맛 때문에 구미에서는 나름 유명한 맛집이었는데요. 검색해보고 블..

타이레놀 효능과 부작용! 반드시 알고 먹어야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살아가다 보면 온갖 질병을 다 겪어보는 우리. 그 가운데 가장 참기 힘든 것은 바로 통증에 의한 고통입니다. 특히 두통과 치통, 고열로 인한 통증 등은 일상생활을 무기력하게 만들어..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신청 자격과 방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얼마 전 20년 4월 27일, 국세청에서 자녀 근로장려금 신청 안내문을 발송했다는 공지가 있었습니다. 이번 신청은 2019년 근로, 사업 소득 등을 기준으로 자격을 갖춘 가구 가운데 사..

코피 나는 이유와 코피 멈추는 방법! 효과적인 지혈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평소에 TV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서 우리들은 많은 것들을 따라 하게 됩니다. 여러 가지 생활상식이라던지 행동과 명대사들을 따라 하곤 하는데요. 하지만 TV에서 보여지는 모든 것들이..

다이소 영업시간 확인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려면 대부분 대형마트를 가게 되죠. 그중 일상생활에 소소한 것부터 필수품과 공구들까지 한 자리에 다양하게 확인하고 살 수 있는 곳은 바로 다이소입니..

엑셀 셀병합 단축키 기능! 아마 요건 몰랐을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직장인이라면 필수 프로그램인 엑셀! 다양한 문서와 엄청나게 방대한 수식으로 원하는 대로 작성할 수 있어서 널리 쓰이곤 하죠. 문서 작성의 핵심은 가독성도 중요하지만 기한 내에..

PDF 합치기 초간단 방법 즉시 사용해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지난번에는 각종 파일들을 PDF 파일로 변환시키는 법을 알아보았는데요. https://sstongg.tistory.com/174?category=1100654 jpg pdf 변환 설치없이 정말 쉽게 해결해봐요 안녕하세요..

5월 5일 어린이날 선물 추천 TOP 5 고민하지마세요! [내부링크]

5월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안녕하세요. 곧 있으면 5월 가정의 달이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4월 30일 목요일 부처님 오신 날을 시작으로 5월 1일엔 근로자의 날 (물론 근로자만 휴무) 5월 5일엔 어린이들이 갈..

[KBO]드디어 개막! 2020시즌 프로야구 개막 확정 5월 5일 [내부링크]

야구팬들에게 희소식이 전해졌습니다. 2020 시즌 한국 프로야구 정규시즌이 드디어 개막을 하게 되었고 일정까지 확정이 났는데요. 다가오는 5월 5일 어린이날 개막을 시작으로 시즌 일정이 윤곽이 잡혔습니다. 1...

당뇨에 좋다는 여주의 효능과 부작용 모두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최근 들어 당뇨환자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8년 세계 보건기구(WHO)에 따르면 당뇨로 치료받고 있는 인구는 303만 명에 이르고 최근 8년간 증가한 환자는 102만명이나 늘었..

네이버 카페 탈퇴하는 방법 모바일과 PC 쉽고 빠르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를 사용하다 보면 관심이 가는 여러 정보들을 얻기 위해 블로그도 구독하고 네이버 카페도 이용하여 가입하곤 하는데요. 저도 관심 가는 내용과 취미생..

손흥민 군대, 4월 20일 해병대 입소 [내부링크]

1. 토트넘 핫스퍼 손흥민 해병대 입소 (2020.04.20)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핫스퍼 소속 손흥민 선수가 오늘 (20일) 제주도 해병 9 여단에 입소하여 다음 달 8일까지 3주간 병역특례를 위한 군사훈련을..

장염 빨리 낫는 법 이것만 따라하면 가능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살면서 한 번쯤은 식중독과 장염에 걸려 고생해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또한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꽤나 많은 분들이 장염과 관련된 증상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자극적인 음식들과 불규칙한 식..

레드비트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젊음의 묘약으로 불리는 3대 뿌리채소가 있습니다. 더덕과 우엉, 그리고 오늘 소개해드릴 레드비트인데요. 빨간 무라고 도 불리는 레드비트를 많이 접해보시진 않았을 겁니다. 일반 무..

헌혈조건과 종류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한 사람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바로 헌혈입니다. 많은 분들이 봉사활동으로 헌혈을 하고 계신데요. 하지만 헌혈도 아무나 못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헌..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꼭 챙겨봐야할 혜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정부와 각 단체들의 대책 마련들이 여럿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긴급재난 경제지원부터 시작하여 현재는 가전제품 환급 사업이 시행되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부처님 오신날 봉축행사 코로나로 인한 한 달 연기 (20.04.17)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리나라는 여러 종교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그 역사와 유래 또한 상당히 깊습니다. 대표적으로 불교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신자가 많아 기독교, 이슬람교와 함께 3대 종교로 꼽히는 불교. 매년 부처..

근로자의 날 휴무 기준과 휴일수당 총 집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해가 바뀌면 달력에 있는 휴일을 체크해보는 것도 일상의 소소한 재미거리 중 하나입니다. 특히 5월에는 공휴일이 많이 있어 학생들과 직장인들에게 설레는 행복한 달이 아닐 수가 없..

주휴수당 계산기 2020년 최저시급으로 쉽게 계산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어제부터 온라인 개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코로나 19의 여파로 2020년의 시작이 둔화된 것 같은 느낌이었는데 그나마 점점 정상화 되어가는 첫걸음마를 한 거 같네요. 코로..

아로니아 효능과 부작용 총 집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날씨가 점점 따스해지고 곧 여름이 다가오는데요. 무더운 여름에 걸맞는 제철 과일 하나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베리 종류 중에서 효능이 가장 좋다고 알려진 아로니아! 시큼한..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쉬우니까 따라해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공공기관이나 학교 등과 거래를 할 경우에는 대금 수령이나 입찰을 위해 제출해야 하는 필수 자료가 있죠. 바로 국세완납증명서인데요. 국세를 완납하였다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발..

체했을 때 증상과 대처 가능한 방법 모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일상 생활 속에서 비교적 자주 만나는 증상 중 하나가 바로 체하는 것인데요. 평소보다 양을 많이 먹게 되면 속이 불편해지고 울렁거리며 심할경우 구토까지 하게 되는데 이번 시간에..

21대 국회의원 선거 28년만의 대기록 투표율 (20.04.15) [내부링크]

2020년 4월 15일, 오늘은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날이기도 합니다. 코로나로 인한 경제침체와 현재 정부와 정치권에 향한 소리없는 아우성일까요? 21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율이 무려 66.2%로 잠정 집계 되었습..

박명수가 전국 유명치킨 1위 매장을 소유했었다고? 폐점이유까지 [내부링크]

무한도전의 2인자, 예능 거성, 분노의 화신 등 이젠 박명수라고 하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정말 예능계의 '거성'이 된 박명수. 최근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뭐하니' 에 출연하여 유재석과 함께 닭터유 프로..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냄새가 지독하다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남성, 여성, 나이 가릴 것 없이 누구나 나오게 되는 방귀. 지극히 자연적인 생리현상이기 때문에 부끄러워할 행동이 전혀 아닙니다. 하지만 너무 빈번하게 나오거나 지독한 냄새가 난..

패혈증의 무서움, 시트로박터프룬디균 패혈증 원인과 증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지난 3월 18일 배우 문지윤 씨가 급성패혈증올 사망했다는 비보가 있었습니다. 2002년 MBC 드라마 로망스로 데뷔해 18년간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감칠맛 조연으로 많은 대중들에게..

초기대응이 늦다면 장기까지 침투하는 라임병에 대하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2020년 1월 초 실시간 검색어에 라임병이 등장하며 잠시 화제가 되었습니다. 세계적인 팝 스타인 저스틴 비버와 에이브릴 라빈이 라임병 투병 사실이 밝혀지면서 더욱 관심이 높아졌는..

폐렴의 증상과 전염여부 총 집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일상생활의 리듬은 모두 엉망이 되었습니다. 건강은 물론 경제 침체까지, 그야말로 세계적으로 곤혹을 치르고 있죠. 코로나 바이러스의 두려움은 안전불감증..

워드 줄 간격으로 완벽한 문서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직장인 문서 달인 만들기 5탄입니다. Excel, PPT와 함께 직장인 문서 3 대장 중 하나인 워드. 이번 시간은 MS Word (워드) 줄간격 맞추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글이 길어지면 길어질..

초록색 변, 녹색 변 원인과 이유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최근 들어 건강에 신경을 많이 쓰는 젊은 세대들이 늘고 있습니다. 잘못된 식습관과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 내 몸 하나 건강하게 지키자는 신념으로 열심히 운동하는 사람들이 점점..

jpg pdf 변환 설치없이 정말 쉽게 해결해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학생 때는 문서와 관련된 각종 프로그램들을 활용하는게 저에게는 정말 어렵게 느껴졌었습니다. 포맷을 이용할 줄을 몰라 엉망으로 작성이 되고 과제를 하는 날은 매순간이 고통이었었..

무자비한 과속카메라 단속기준은 어떻게 될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운전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 과속으로 운전하다 고정, 이동식 과속카메라에 적발되어 과태료를 내본 적이 있을 겁니다. 저도 몇 번 찍혀보니 과속카메라의 원리와 단속기준이 궁금해졌는데요. 이번 시..

스마트폰으로 면허증을?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올해 2020년부터 여권이나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이 새롭게 변화되었습니다. 여권은 겉표지 색깔이 기존 녹색에서 파란색으로 변경되었고 신분증은 문양과 재질이 변화되었습니다...

엑셀 인쇄영역 설정 방법! 정말 간단하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오늘은 직장인들의 필수 프로그램인 엑셀의 여러 기능 중 인쇄 영역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문서작업은 열심히 마쳤는데 원하는 화면대로 인쇄되지 않아 난감했을..

딸꾹질 원인과 멈추는 법 - 이것만 따라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대화를 하는데 자꾸 딸꾹질이 나거나 조용해야 할 자리에서 시도 때도 없이 딸꾹질이 나와서 난감한 적 있으신가요? 아마 모두가 한 번쯤은 겪어봤을겁니다. 건강에 위험을 주는 큰..

편도결석 쉽게 빼는 법과 원인, 증상에 대하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양치를 했는데도 입에서 구취가 나고 찝찝하신가요? 잇몸질환도 없고 위장도 건강한데 입냄새가 심하거나 목에서 노란 알갱이가 나왔던 경험도 있으신가요? 이런 증상이 하나라도 있으..

맹장염 초기증상의 모든것! 가볍게 생각했다간 큰 코다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어렸을 때 주위 사람들이 자주 맹장염 증세가 있었습니다. 제 동생 또한 2년 전 엄청난 복통으로 인해 맹장염 수술도 받았었죠. 대부분 처음엔 배가 아프면 단순..

목이 자꾸 부어요! 임파선염 - 기쿠치병 알아보고 치료합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과도한 업무와 스트레스로 인해, 혹은 감기 기운 등으로 인하여 목이 붓거나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더욱이 봄, 가을처럼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클 경우에 이 증상이 더..

처리하기 난감했죠? 깨진유리 버리는 법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각종 생활 폐기품 처리하다가 가끔 깨진 유리 처리하는데 곤란한 적 있으신가요? 그냥 버리자니 재활용이 되는 건가 싶기도 하고 따로 버리자니 담을 용기나 봉투가 없어 처리하기 애..

주택청약의 의미와 주택청약 1순위 조건! [내부링크]

내 집 마련을 위한 아파트의 분양, 그 첫걸음은 청약이 아닐까 싶습니다 2019년 7월 기준 전국 주택청약통장 가입수가 우리나라 국민의 절반이 넘었다는 금융결제원의 통계자료가 있었는데 그만큼 뜨거운 관심사..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 + 면제 혜택 확인해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사회 초년생, 대학생이라면 생애 첫 차를 구매할 때 설레면서도 금전적인 부분에서 상당히 고민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단순히 생각한다면 차량의 구입비만 생각하고 예산을 잡았..

홍초 효능 모조리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몇 년 전 다이어트의 부흥기를 이끈 대표적인 식재료 식초가 큰 인기를 누렸었죠. 다이어트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다양한 매체에서 식초의 효능을 집중적으로 조명하면서 식초와 관련된..

날씬하고 건강하게! 깔라만시의 효능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우리의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매일 섭취한다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이죠.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영양제와 그보다 부작용이 적은 슈퍼푸드 같은 식품들을 섭취하죠. 그럼에도 불구..

장염의 원인과 장염에 좋은 음식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일반인들에게서 흔히 찾아오고 쉽게 발생하는 질병 중에서 감기와 같은 질병도 있겠지만 계절 상관없이 갑자기 나타나는 것이 바로 장염이 아닐까 싶은데요. 가벼운 증상부터 심할 경..

등기권리증 재발급 받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집문서, 등기필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다는 걸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바로 등기권리증입니다. 쉽게말해 집문서인데 옛날에 어른들은 이 집문서가 곧 재산이라며 일호 봉투에 보관한 뒤 장롱이나 보이..

d3dx9_43.dll 오류 해결방법! 이것만 따라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오늘은 컴퓨터 게임을 할 때 가끔 발생하는 짜증 나는 오류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d3dx9_43.dll'이라는 오류인데요. 먼저 이 오류는 d3dx9_43.dll이라는 파일이..

무면허운전 처벌 대상과 규정 정확하게 알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현대사회에서 자동차는 우리에게 편리한 이동수단이 되어 삶의 질을 높여주는 아주 중요한 요소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하지만 음주운전, 보복운전, 무면허 운전 등 교통법규를 지키지..

대장내시경 약복용과 음식조절은 어떻게? 지켜야할 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여러분들은 건강검진을 매년 잘 받고 계신가요? 특히 40대가 넘어가면 대장 내시경을 꼭 받아라고 주변에서 많이들 권하는데요. 요즘에는 30대, 더 빠르면 20대에도 대장 내시경을 받..

쌀벌레 없애는 법 BES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한국인은 모름지기 밥을 먹고살아야 한다죠. 요즘엔 서구화된 식단으로 인해 쌀 소비량이 예전만큼 못하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우리의 주식은 쌀이고 삼시세끼 흰쌀밥을 먹습니다. 하..

정전기 없애는 법 꿀팁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겨울철만 되면 우리를 괴롭히는 정전기! 스웨터를 입거나 출입문 손잡이를 잡을 때나 악수를 할 때 시도 때도 없이 따끔 거리며 서로 놀라게 만드는 주원인이기도 하죠. 특히 날씨가..

노고에 감사를, 소방공무원 국가직 전환 (20.04.01) [내부링크]

드디어 이루어졌습니다. 소방공무원이 국가 공무원이 되었네요. 소방공무원이 국가직과 지방직으로 나뉜 지 딱 47년 만에 이루어진 쾌거인데요. 행정안전부와 소방청은 2020년 4월 1일부터 지방직 소방공무원 52,5..

[KBO] 이제는 메이저리거! KBO를 거쳐간 외국인 선수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 19의 여파로 아직까지 조용하기만 한 야구의 시즌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KBO를 거쳐간 외국인 선수들의 근황과 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에릭 테임즈 (Eri Allyn Thames) - 워싱턴..

육아휴직급여 신청 2020년 달라진 점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결혼을 하고 누구나 행복한 가정을 꿈꾸며 열심히 살아가려 하지만 정작 출산을 하고 나면 엄마들은 힘든 하루를 보내기 마련입니다.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게 되어 경력단절이 생기게..

구미 임은동 맛집_골목 숨은 맛집 [종갓집 추어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한동안 코로나 19로 인해 외식을 거의 못하여서 맛집 리뷰도 정말 뜸하였네요. 어제는 정말 오래간만에 회사 근처에 있는 곳에 가서 저녁을 해결하고 왔는데요. 가는 길 어귀가 골목중..

찬물 이시림 증상.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지난주에는 벚꽃이 만개했던 한주이기도 합니다. 날씨는 예년 기온을 회복하여 완연한 봄 날씨가 우리에게 성큼 찾아오게 됐네요. 점점 따뜻한 계절이 되어가면서 차가운 음료나 아이..

요동치는 금값 시세, 현재 상황과 전망은? (20.04.0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최근 금값이 요동을 치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장기적으로 앞을 보며 금을 매수하려는 투자자들이 고민을 많이 한다고 하는데요. 최근 주식시장에도 개인투자자..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 - KM모터스 충잘 거치대 사용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5년 전 처음으로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를 사용하다가 브라켓이 파손되는 바람에 그 뒤로는 사용을 하지 않고 있었어요. 당시 출시되는 제품들은 수동형에 거치 기능 말고는 별다른 기..

사상 첫 온라인 개학 확정! 4월 9일 순차 개학 (20.03.3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개학 연기가 벌써 한 달가량 다되어가고 2차 연기 확정 후 4월 6일 등교를 코앞에 둔 시점에 3월 31일 오늘 다시 한번 연기 발표를 하였습니다. 이번엔 조금 독특한..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이렇게 따라해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내 집 마련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돈만 있어서는 안 되고 부동산 거래의 절차와 지식이 필요로 하는데요. 이때 기..

아파트 관리비 조회, 인터넷으로 쉽게 해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도심지에 살고 계신 분들은 대부분 아파트나 빌라, 원룸 등 다세대 공동주택에 주거하고 계실 겁니다. 이러한 공동주택에 살고 있는 분들은 매달마다 관리비를 납부하는데요. 보통 우..

N번방 조주빈 - 손석희와의 상관관계 진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전국이 마비가 되고 하루 24시간 내내 소식을 전하며 최악의 경기침체를 맞이하고 있던 어느 날.. 얼마 전 청와대 국민참여 청원 마당에 사상 최대의 청원 동의가 있..

PPT 세로 방향 슬라이드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아는 후배가 다니는 학교 과제 중 하나가 파워포인트를 이용한 이력서 만들기였는데요. 완전 초보인 후배가 PPT 기본 가로 슬라이드로 이력서를 만들려 하니 크기와 포맷 자체를 잡지..

[유럽축구] 코로나19 여파! 유럽 축구리그 현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세계 최고 선수들이 모인 유럽 축구계가 코로나 19 감염으로 인해 발칵 뒤집어졌습니다. 우리들의 일상생활이나 뉴스로만 접해온 코로나19의 폐해가 이제는 유럽축구까지 뒤덮었습니다..

일본 코미디계의 대부 시무라 켄, 코로나19 확진 후 사망 (20.03.3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오늘 하루 아주 뜨거운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바로 일본 코미디계의 대부 시무라 켄이 사망했다는 보도였는데요. 더군다나 사인이 코로나 19로 밝혀져 일본 열도는 충격의 도가니에 빠..

대형폐기물 스티커 가격 및 인터넷 신고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우리는 살면서 여러 가지 쓰레기들을 배출하게 됩니다. 분리수거가 되는 쓰레기가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죠. 하지만 대부분의 생활용 쓰레기는 종량제 봉투와 분리수거로 해결이..

숨어있는 내돈을 찾자! 휴면계좌통합조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여러분들은 언젠가 만들어 놓은 통장이 있지만 해지한 기억은 없지만 사용한 지 너무 오래돼서 기억이 안나는 통장 있으신가요? 저도 한 번씩 온라인으로 제 명의로 되어있는 은행을..

요양보호사 국비지원을 받으려면 어떻게 하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우리나라는 점점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고 있고 독거노인과 몸이 불편한 사람들의 삶의 질은 점점 떨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에게는 누군가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하게 되는데 의료..

여자 갱년기 증상 - 대처만 잘한다면 이겨낼 수 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나이를 먹고 중년이 되면 여러 가지 신체적 변화가 찾아오게 되죠. 그중 여자에게 찾아오는 대표적인 노화인 갱년기가 있는데요. 정확한 증상이나 징후를 몰라서 그냥 넘어가시는 분..

블로그와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이렇게나 쉽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오늘은 미래의 유튜버들을 위한, 초보 유튜버들을 위한 꿀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썸네일 제작인데요. 썸네일은 고객들로 하여금 강한 인상을 심어주어 이미지와 단 몇 글자만..

일본경찰과 독립군 사이... 영화 <밀정> 감상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오늘은 믿고 보는 배우, 최근 아카데미 시상식 4관왕의 주역 중 한 명인 송강호 배우가 출연한 영화 <밀정>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이 영화 개봉 당시 송강호, 공유 주연이라 믿고 보는..

방치하면 큰일납니다. 봉와직염 내용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봉와직염을 들어보셨나요? 고령과 당뇨가 있는 경우 발생할 확률이 높고, 발가락 사이 무좀이 나는 환자에게 발생할 수도 있는 피하조직에 나타나는 급성 염증 봉와직염! 저또한 군..

신장에 좋은 과일,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우리의 신체의 각 기관들은 각자의 위치에서 우리 몸의 건강과 리듬을 원활하게 유지하며 돌아가도록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이 중 문제가 생긴다면 몸에 이상이 생기겠죠. 오늘 알아..

지키자! 나의 소중한 머리 - 탈모에 좋은 음식과 생활습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나이를 먹으면 누구나 고민하는 게 바로 탈모입니다. 예전에는 중년의 남성에게만 주로 일어나는 현상이라 여겨졌지만 최근에는 젊은 남성과 여성 등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문제..

[MLB] 개막연기 확정, 코리안 메이저리거의 행보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국내 코로나 바이러스가 악화될 때만 하여도 유럽 각국과 미국에는 조금 더 머나먼 얘기로 느껴졌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상황이 많이 악화되어 오히려 국내 상황이 더욱 안전한 것으..

퇴직금 미지급 신고! 참지말고 악덕 사업주 참교육 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과거의 노사관계는 악덕 주라는 말이 많을 정도로 갑, 을 관계의 상하구조는 상당했었습니다. 최근 들어 사회적 분위기와 인식이 많이 개선되어 노동자의 권리와 인권의 지위가 상당..

재산세과세증명서 발급 어떻게? 집에서 쉽게 해결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대한민국에 어떠한 부동산과 건물, 토지 등을 소유하고 있거나 요트, 선박, 비행기 등 가치 있는 물건을 가지고 있을 때 우리는 재산세라는 세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이때 재산세를..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 납부금액부터 받는 금액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다들 노후생활에 대한 준비는 잘하고 계신가요? 아직 이른 분들도 계실거고 혜택을 받고 계신 분들도 계실 건데요. 오늘은 노후생활을 보장하는 국민연금 조회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 신고와 과태료까지 한번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운전을 하다 보면 주차공간 때문에 정말 스트레스를 받을 때가 많습니다. 주차공간 협소뿐만 아니라 비매너 주차까지 다양한데요. 오늘은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 시 신고방법, 과태료까..

PPT 용량 줄이기, 쉽게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학교에서 또는 회사에서 자주 쓰는 프로그램 중 대표적인 프로그램이 바로 파워포인트(ppt)입니다. 열심히 만들고 알찬 구성으로 제작하고 나서 전송을 하려고 하면 용량이 제법 커지..

코 막힘 뚫는법 - 다양한 해결방법 총집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오늘은 코가 막혔을 때 그 답답함을 뻥 뚫어줄 다양한 해결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코가 막히는 것은 알레르기원의 자극과 어떠한 원인으로 인해 점막 혈관이 확장되면서 코 안..

슈퍼푸드! 스피루리나 효능에 대하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현대인들의 바쁜 일상 속에 한 끼 식사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영양제 보충과 건강식품을 통해 부족한 영양분과 떨어진 면역력을 키우는데요. 오늘은 미래식품으로 주목..

다래끼 초기증상과 빨리 치료되길 원한다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피로가 쌓이고 누적이 되면 우리 몸에는 이상 징후가 보이는데요. 오늘은 이 중 다래끼의 초기증상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다래끼란? 우리의 눈꺼풀에는 물샘, 짜이스..

숨 쉬기가 힘들어요. 무엇이 문제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우리는 최근 들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호흡기 계통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폐와 호흡기의 질환이지만 그 외에도 이 외에도 다양한 원인을 가지고 있죠..

내 집 마련의 꿈! 부동산 매매 시 필요한 서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여러분들은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셨나요? 집을 살 때는 서류를 꼼꼼하게 확인하고 준비하여야 문제없이 안전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집 살 때 확인하여야 할 서류에 대해..

발바닥의 굳은살의 정체는? 티눈과 사마귀의 차이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간혹 가다 발에서 없던 굳은살이 생기고 돌기가 확인될 때가 있습니다. 이의 정체는 바로 티눈 & 사마귀인데요. 하지만 이 둘의 명칭을 놓고 헷갈리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티눈과..

포토샵은 저리가라! 초간단 그림판 모자이크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평소 블로그나 SNS 등에 사진을 게시하려고 하면 간혹 타인 또는 잘못나온 사진들을 모자이크 처리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죠. 사진 편집은 보통 포토샵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

현금 영수증 신청 방법! 소득공제 놓치지 마세요. 초간단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우리는 매년 1월, 지난 한 해 동안 소득 대비 세금납부에 대한 결과를 정산하는 연말정산을 하게 되는데요. 항상 할 때마다 아쉬운 부분이 바로 현금영수증 처리를 제대로 하지 못해..

[UCL] 16강 2차전 Review - EPL의 약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현재 유럽에서는 축구팬들이 염원하고 열광하는 UEFA Champions League 16강이 펼쳐지고 있죠. 지난 시즌 강세를 보였던 EPL 팀들이 올 시즌에는 반전과 맥없는 경기력으로 무너지고..

보건증 인터넷 발급. 이렇게 쉬울줄이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학생들이 편의점이나 카페 등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거나 요식업계와 위생 관련 업체에 종사하기 위해서는 보건증은 필수항목이지요. 예전 같으면 직접 보건소에 찾아가서 신청, 발급을..

동영상 gif 만들기, 설치없이 움짤 만드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오늘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사이트 접속만으로 간단하게 동영상 gif 만드는 법 즉, 움짤 만드는 방법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다른 블로그나 게시물을 읽을 때 재생..

떠오르는 대세 영양제 루테인. 효능과 부작용을 알고 먹읍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최근들어 각광받고 있는 영양제가 있습니다. 바로 <루테인> 이라는 영양제인데요. 오늘 날에는 스마트폰과 PC, 야간운전, 업무에 대한 스트레스 등 현대인들에게 눈에 직접적인 피로감..

보리차 효능, 쉽게 구해 건강해집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입춘과 경칩이 지났음에도 아직까지 날씨는 초겨울 날씨를 보이네요. 오늘 역시 쌀쌀한 아침이라 출근하자마자 따뜻한 보리차 한잔 마셨습니다. 예로부터 우리나라는 다도를 즐겼고..

내면의 아름다움은 뭘까? 영화 <뷰티 인사이드>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오늘은 처음으로 멜로/로맨스 영화를 리뷰하려고 합니다. 바로 한효주 배우 주연의 <뷰티 인사이드> 인데요. 영화의 소재가 매우 신선하고 독특해서 이번 포스팅 주제로 선정하게 됐습..

무인단속카메라 주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 사용법 <이파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요즘 갓길에 주차하기가 많이 어려우시죠? 원활한 교통흐름과 불법 주정차 단속 때문에 주변에 CCTV가 많이 생겨 주차하기가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부득이하게 주정차를 했는데 나도..

폐암에 좋은 음식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지난번에는 폐암에 관련된 포스팅을 해드렸는데요. https://sstongg.tistory.com/107?category=1086460 폐암의 초기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지난..

갑자기 한글이 안쳐질때 해결방법은? 간단 해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오늘은 일상생활 중 흔히 일어나는 한글이 안쳐질 때 해결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누구나 한 번쯤은 겪어보셨을 상황이었을 건데요. 잘 쳐지던 한글이 갑자기 변환도 안되고 영어로..

폐암의 초기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지난 1월 대장암 첫 번째 포스팅 이후 두 번째로 암에 대한 내용으로 찾아오게 되었네요. 오늘은 폐암의 초기 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월 4일은 국제암예방..

휴지통 삭제 복구, 복원 방법! 간단하게 해결해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컴퓨터로 작업을 하다 보면 중요한 파일을 완전히 삭제시켜버리거나 삭제시키고 보니 중요한 파일이었다는 걸 뒤늦게 알아차린 적도 있으실 겁니다. 이러한 파일은 복구하는 게 불가능..

냉장고 냄세 제거와 각종 주방기구 냄새 제거방법! 참 쉽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오늘은 냉장고와 주방기구 냄새 제거 꿀팁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다양한 주방기구와 냉장고에는 워낙 다양하고 많은 식재료들이 있다 보니 유통기한을 넘기게 되면 걷잡을..

'마스크 요일제' 과연 어떤 내용일까? (20.03.06)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여전히 하늘 무서운 줄 모른 채 급속도로 번져가고 있습니다. 이에 마스크 수요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고 수요와 공급의 균형이 맞지 않아 현재 마스크 대란이 일..

[KBO] 코로나 여파, 2020 프로야구 개막 일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꽃샘추위가 한껏 기승을 부리더니 오늘 낮부터는 봄 날씨의 기운이 만연하네요. 돌이켜보면 벌써 2020년도 3개월이나 지났고 벌써 야구의 시즌이 돌아와서 기쁘기도 하였습니다. 사실..

부동산 복비 계산기, 중개보수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한주입니다. 몸 관리 잘하시길 바라며 오늘은 부동산 복비, 즉, 중개 수수료 계산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거래를 할 때 중개업자를 통해 거래..

자동차 계기판 경고등 종류와 의미는? - 자동차 기본상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여러분들은 자동차 계기판에 있는 경고등의 의미를 모두 알고 계시나요? 자동차를 소유하고 계시거나 직접 운전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이게 어떤 경고등인지, 무얼 의미하는건지..

등기부등본 열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오늘은 부동산 계약과 관련된 등기부등본 발급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등기부등본 발급은 부동산 계약에 앞서 꼭 필요한 사항인데요. 이 서류를 가지고 소유권 관계와 저당권 (융자..

면역력 높이는 방법! 이것만 알아두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건강 안전불감증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사망자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이라 더욱더 우려는 커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코로나뿐..

카톡 1 안사라지고 몰래 읽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과 관련된 두 번째 꿀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지난번엔 삭제된 메세지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https://sstongg.tistory.com/75?category=1100654 " dat..

검은깨의 효능과 맛있게 먹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주변에 건강을 챙기는 분들 중 이 식품은 꾸준히 챙겨 먹는 분들이 많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검은깨인데요. 한방 의학에서는 흑임자라고도 불리는 검은깨! 오늘은 검은깨의 효..

보복운전 신고 및 처벌로 교통문화 개선시킵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운전을 하다 보면 내 마음 같지 않은 도로 상황을 자주 맞이하게 됩니다. 평소 심성이 곧은 사람도 운전대만 잡으면 고약한 성질이 나오고 흥분을 하며 욕을 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

어지럽고 울렁거림의 원인은 뭘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간혹 술을 마시지 않았는데도 가끔 빙글빙글 도는 것처럼 어지럽고 속이 울렁거리는 증상이 나타날 때가 있는데요. 이런 증세는 간헐적으로 나타난다면 단순히 잘 먹고 잘 자며 면역력..

귀에 물 들어갔을 때 빼는 법, 이렇게 대처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무더운 여름 많은 분들이 물놀이를 하러 계곡과 바다, 수영장으로 놀러를 가실 겁니다. 이때 귀에 물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으실 텐데요. 또한 집에서 샤워나 목욕을 하다가도 귀에 물..

[EPL] 무패행진 마감 리버풀, 강등권 왓포드에 충격패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한국시간으로 3월 1일 새벽에 펼쳐진 프리미어리그에서 충격적인 결과가 나왔습니다. 바로 이전까지 올 시즌 리그 27경기 무패행진을 달리던 리버풀이 왓포드에게 덜미를 잡히게 되었..

윈도우10 고클린 다운로드 및 사용법 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오늘은 윈도우10 운영체제 사용 시 시작프로그램 관리와 컴퓨터 속도 향상에 도움이 되는 윈도우10 고클린 다운로드와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유틸리티는 예전부터 많은..

전쟁의 참혹함과 외로움. 영화 <퓨리> 리뷰, 스포주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여러분들은 전쟁영화를 좋아하시나요? 각자 저마다의 좋아하는 영화의 장르가 있을 겁니다. 전 특히 전쟁영화를 무척 좋아하는데 한국영화와 해외 영화 가리지 않고 즐겨보는 편입니다..

라식과 라섹의 차이점, 부작용과 관리법을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최근 나빠진 시력으로 인해 라식 & 라섹 수술을 고민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회사에서 사무업무, 퇴근 후 블로그 글 작성 및 영화 시청은 저의 눈을 하루라도 편하게 두질 않고 있더군..

운전면허증 갱신 준비물과 기간 초과시 과태료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운전면허증과 관련이 있습니다. 바로 운전면허증 갱신과 과태료에 대해 알아볼 건데요. 20살 성인이 되자마자 운전면허를 딴지 벌써 10년이 넘어가네요. 그 10년이 안..

Window10 공인인증서 저장위치를 찾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거나 또는 PC에 저장된 공인인증서를 모바일로 옮겨야 되는 경우 종종 있으시죠? 사용은 자주 하지만 정작 저장 경로를 몰라 헤매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특히..

[MLB] 토론토 이적 후 첫 실전등판! 류현진 v 미네소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드디어 메이저리그 시범경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2월 23일에는 세인트루이스의 김광현 선수가 뉴욕 메츠전에 첫 구원등판을 하였고 2월 27일에는 첫 선발로 등판하여 2이닝 동안 3..

현풍 테크노폴리스 맛집_돈가츠 추천 [미소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본가에 방문할 일이 있어 대구 달성군에 위치한 현풍에 다녀왔습니다. 지금 코로나 때문에 시국이 시국인만큼 고민 많이 하고 다녀왔는데요. 번잡하고 확진자들의 이..

파파야의 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여러분들은 열대과일 파파야를 알고 계신가요? 원래 태국과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에서만 재배되든 과일이었는데요. 2014년 초부터 제주도에서 난방 없이 재배하는 기술이 성공적으로..

엑셀(Excel) 파일이 안 열린다면? 해결방법 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우리는 회사, 학교, 병원, 공공기관 등 엑셀(Excel)을 정말 많이 사용합니다. 수십 가지의 수식을 활용하여 수천 가지의 데이터를 짤 수 있는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이기도 하지요. 하..

여권 분실?! 당황하지말고 이렇게 대처하면 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해외여행 시 반드시 필요한 준비물이 있죠? 의류와 생필품을 담을 캐리어는 물론, 본인을 증명할 수 있는 여권!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지만 해외 여행을 자주 하는 분이 아니라면 관리..

디자인와 음질을 동시에! 보노보스 <BOS-500 TAITAN2> 스피커 구매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작년 12월부터 스피커를 사기 위해 고민하고 구매에 재구매를 거듭하여 드디어 만족스러운 스피커를 찾게 되었습니다! 바로 보노보스 BOS-5000 TAITAN 2 제품인데요. 이 전엔 싼 가격..

건축물대장 무료열람 및 발급가능 방법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주택과 상가 등 건축물을 계약하게 되면 등기부등본은 필수로 확인하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필수로 확인되야할 사항이 바로 건축물대장입니다. 이는 거래하는 건물이 용도변경이 있는..

캡쳐 프로그램 끝판왕. 무료 캡쳐프로그램 <에스캡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여러분들은 업무를 보거나 블로그를 운영하시면서 중요한 사진, 내용들을 어떻게 저장하시나요? 다양한 방법들이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제가 회사에서 직접 써보고 효율성이 굉장히 좋..

민방위훈련 사이버교육, 집에서 간단하게 해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대한민국 신체 건장 한 남자라면 군대에 다녀왔을 겁니다. 저 또한 육군 병장 만기 전역을 하였고요. 하지만 전역을 한다고 해서 해방되는 게 아닙니다. 매년 날아오는 민방위 통지서...

지독한 신발냄새! 신발냄새 제거하는 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계절별로 신발을 신다 보면 장단점이 확인되죠. 여름에는 발에 땀이차고 습해져서 냄새가 많이 나고 겨울에는 방한이 제대로 되지 않아 발이 시리거나 두껍고 통풍이 안 되는 신발을..

통풍에 안 좋은 음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여러분들은 바람만 불어도 아프다고 하는 통풍에 대해 아시나요? 최근 주변에 통풍으로 인해 고통스러워하는 지인들을 여럿 봐왔습니다. 사실 이 통풍을 옆에서 보기 전 까진, 이게 어..

삭제된 카카오톡 메시지를 확인한다? <노티스토리 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스마트폰을 쓰는 요즘 세상에 서로간에 연락을 하기 위해선 필수 앱이 있죠. 바로 카카오톡인데요. 이 카카오톡에 새로운 기능이 생겼습니다. 삭제된 메시지를 상대방과 나에게서 모..

[MLB]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김광현! v 뉴욕메츠 첫 등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SK 와이번스의 간판 투수이자 에이스인 김광현 선수가 작년 12월 메이저리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 계약을 맺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포스팅 시스템을 통해 메이저리그 도전을 선택..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총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상반기 취업시즌이 다가오면서 각종 관련 서류들을 찾으시는 분들이 부쩍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오늘은 이중 필수 서류 중 하나인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하는 법을 알아보..

대구 광장코어 맛집_줄서서 먹는 중화요리 추천 [소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외출이 상당히 제약이 생겼습니다. 더군다나 대구에는 확진자가 우후죽순 쏟아져 나와 초토화되다시피 되었는데요. 그래도 사람이 밥은 먹고 살아야되지..

자동차등록증 재발급, 이젠 인터넷으로 발급해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차량을 구매하고 거래를 할 때 반드시 필요한 문서가 있죠. 바로 자동차등록증인데요. 사람으로 따지자면 주민등록증과 동일한 역할을 합니다. 이 차량의 기본적인 제원과 연식을 나타..

삶은 양배추의 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여러분들은 양배추를 삶아서 쌈장이나 간장에 찍어먹는 걸 좋아하시나요? 저도 담백하고 야들하게 먹는 이 양배추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오늘은 이 삶은 양배추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

LH청년.신혼부부를 위한 매입&전세 주택 입주자 모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요즘 젊은 세대들의 내집 마련은 하늘의 별따기입니다. 삼포세대란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닐 정도로 많은 걸 포기하는 청년들이 우후죽순 늘어나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런 상황에 단..

국내 첫 사망자 발생. 코로나19(우한폐렴) 경북권 초비상!? (20.02.2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하루가 다르게 코로나 19(우한 폐렴) 확진자가 번져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대구.경북권은 초비상 상태에 접어들었고 긴박한 속보가 쏟아지고 있어 체감적으로 가장 위급한 상황이..

[UCL] 16강 1차전 Review. 토트넘 vs RB라히프치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유럽축구 별들의 전쟁. UEFA Champions League 16강 토너먼트 1차전이 시작되었습니다. 평소 유럽축구에 관심이 많고 광팬으로써 이번 콘텐츠를 추가하게 되었는데요. 미처 몰랐던 정..

애드고시? 애드센스(ADSense) 합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작년 11월 20일을 시작으로 티스토리와의 첫 만남을 가지게 됐는데 벌써 시간이 3개월이 흘렀네요. 시간은 어찌나 이렇게 빨리가는건지 2020년 경자년 새해도 벌써 입춘에 접어들어 3..

항암치료 중이라면 꼭 먹어야할 항암음식 - #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오늘은 항암음식 #2로 돌아왔습니다. 지난번 #1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Click 해주세요! ↓↓↓ https://sstongg.tistory.com/56?category=1093835 항암치료 중이라면..

프로포폴 논란, 대체 프로포폴이 뭐길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지금 코로나 바이러스와 함께 사회적으로 또 다른 이슈가 하나 있죠. 바로 프로포폴 투약 논란인데요. 얼마 전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이 한 성형외과에서 프로포폴을 상습적으로..

코로나19(우한폐렴) 31번째 확진자, 대구도 결국엔?? (20.02.18)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오늘 근무 중 충격적인 소식을 들었습니다. 대구에도 코로나 19(우한 폐렴) 확진자가 발생됐다는 속보였는데요. 충격적일 수 밖에 없는 이유로는 첫째, 최근 해외여행 경험이 없는..

박정민 재능의 발굴! 영화 <그것만이 내세상> 감상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저는 영화를 볼 때 나름의 확고한 관점이 있는데요. 첫째, 예고편을 봤을 때 이 영화의 작품성을 예측하고 두 번째, 출연진의 임팩트를 눈여겨봅니다. 마지막으로 영화의 장르와 포..

항암치료 중이라면 꼭 먹어야할 항암음식 -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바야흐로 웰빙시대에 건강식품은 필수가 되었죠. 오늘은 항암치료에 면역력을 높여주는 식품을 보다 맛있고 건강하게 먹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단호박 단호박은 암 유전..

John varvatos X Nick Jonas, 남자향수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이성에게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은 다양한데 특히 후각에 의해 이끌리는 경우도 많죠? 이번 시간에는 남자향수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리뷰할 제품은 바로 '향수' 입..

부산 맛집_조개와 삼겹살의 조화 [갈삼구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부산은 관광지의 명소로도 유명하지만 맛있는 음식이 많기로도 유명하죠. 드넓은 바다와 풍부한 해산물의 진미. 오늘은 광안리에 위치한 맛집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광안리 앞바..

갑자기 쓰러짐을 봤을 때? 응급처치를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길을 가다가 친구가 갑자기 쓰러진다면? 산행을 하다가 갑자기 쓰러진다면? 여러분들은 돌발상황에 대해 잘 대처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갑자기 쓰러졌을 경우 응급처치 하는 방법을..

주민등록 등본 초본 인터넷으로 발급 받아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우리는 모두 대한민국에 태어나 각기 다른 주민번호를 가지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거래를 하거나 나의 신분을 증명해야 할 상황이 있을 때는 주민등록 초본과 등본이 필요하게 됩..

경북 구미 맛집_숯불구이 맛집 [안박사면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오랜만에 맛집으로 찾아뵙네요. 출장과 야근으로 인해서..... 오늘은 구미 인동에 위치한 맛집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인동에 위치한 안박사면옥. 제가 아는 구미 인동 음식점 중에..

사랑니, 반드시 발치가 되어야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청소년기를 지나고 성인이 된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사랑니를 발치해보셨을 겁니다. 저 역시 잇몸통증으로 인해 치과에 내원하여 매복된 사랑니를 발치하였고 통증때문에 고..

엔진오일의 교환주기는 몇 km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차량을 구매하면 다양한 유형으로 유지비용이 들어가게되죠. 구매비, 취득세, 자동차세, 유류비, 기타 소모품 교환 등 오늘은 여러 유형 중 엔진오일에 관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

부동산 양도세 계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우리가 사고 팔고 하는 모든 행위에는 세금이 부여됩니다. 음식을 먹을 때도 가격엔 세금이 부가되어있고 차량을 구입 할 때도 세금이 측정됩니다. 마찬가지로 집을 매입/매수 하는..

하이패스를 그냥 지나친다면 어떻게 되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운전하시는 분이라면 고속도로 톨게이트 지나갈 때 하이패스를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몇 번 있었을 겁니다. 예상치 못한 잔액부족이라던지, 단말기 꺼짐이라던지 이럴 경우엔 어떻..

경북 구미 맛집_따끈한 국밥추천 [해평 가마솥국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오늘은 자전거 라이딩 모임에 참석해 간만에 달리고 왔습니다. 장장 48km를 4시간 동안 달렸네요. 최근 따뜻해진 날씨 때문에 오늘도 따뜻하겠다 싶어 반바지를 입고 갔는데 참교육..

노니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몸에 좋은 식품 소개의 두번째 포스팅입니다. 오늘은 열대과일 중 하나인 노니에 대해 알아보려해요. 이미 방송에서도 수차례 방영되어 소개 될만큼 한 때 핫한 식품으로 화제가 되..

지방세 인터넷으로 납부 해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인터넷으로 편하게 지방세를 납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지방세란? 지방세란 지방자치단체가 공공경비를 조달하기 위해 관할구역 내 주민의 재산 또는..

대장암 항암치료의 종류와 부작용, 대처는 어떻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일전에 포스팅한 대장암의 원인과 증상을 알아보면서 대장암의 위험성과 경각심을 다시끔 일깨우게 되었는데요. https://sstongg.tistory.com/25?category=1086460 발병율 1위! 대..

12.16 아파트 주택담보대출. 바뀐 규제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2019년 정부에서 발표한 중대사안이 있었죠. 바로 12.16 부동산 대책인데요. 무분별한 주택거래와 치솟는 부동산 시장을 안정화 시키는데 목적이 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내집 마련..

경기 평택 맛집_담백한 냉면 추천 [산홍 오산평택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출장관계로 평택에 방문할 일이 있었는데 같이 가셨던 차장님의 추천으로 냉면 맛집을 찾게 되었습니다! 사실 여지껏 먹어본 냉면은 중화요릿집이나 배달음식, 분식점에서 파는 냉..

실업급여 신청방법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최근들어 경기가 좋지 않아 취업도 힘들어지고 잘 다니던 직장에서도 실업되어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는 추세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조건과 방법에 대하여..

브라질너트를 아시나요? 브라질너트의 효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식품은 바로 브라질너트입니다. 평소 건강에 관심이 있으시거나 항암을 지켜봐 온 환우, 가족들이라면 알고 계시겠지만 생소한 분들도 많을 겁니다. 1. 브라질너트..

공포의 우한폐렴! 현재 상황은? (20.01.28)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현재 전국, 아니 전 세계적으로 신경을 곤두 세우고 있는 이슈가 있습니다. 바로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인데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사안의 심각성을..

설날 차례상 차리는 법과 지내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항상 명절이되면 시작할 때는 기쁘고 끝날 땐 아쉽기 마련이죠. 가족과 친지분들을 좀 더 오래 있고 싶겠지만 대체휴일이 있는 만큼 알찬 시간 보내고 행복한 설날을 보내셨으면 좋..

제도집게 책상 스탠드 조명, 구매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두 번째 제품 리뷰 포스팅인데요. 이번에는 스탠드 리뷰를 하려 합니다. 평소에 조명에 관심은 있었지만 인테리어적으로 미적 감각을 살려가며 구매한 적은 없었어요. 그냥 요긴하..

Britz Z2100 스피커 구매 솔직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처음으로 제품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최근에서야 컴퓨터에 관심이 생겨 이것저것 구매를 하기 시작해서 현재는 게임과 영화감상 위주로 아주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다만 모니터에 있는 내장..

경기 용인 맛집_따뜻한 곰탕 추천 [그대로 장작불 곰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또다시 시작된 출장 관계로 다시 경기도로 오게 되었습니다... 항상 퇴근 때마다 저녁을 해결하기 위해 몸부림치고 있는데요. 매 끼니 같은 음식점만 갈 수 없어 퇴근길에 몇 번이..

대구 성서 맛집_걸쭉한 김치전골 추천 [소티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오늘은 대구 성서공단에 위치한 맛집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이 곳은 제가 사회 초년생 일 때 회사 근처에 위치했던 터라 정말 자주 갔던 곳이기도 한데요. 바로 "소티골"이라는..

리얼 군대 이야기. 영화 <용서받지못한자> 리뷰, 스포일러 포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두 번째로 찾아뵙는 리뷰하는 남자, 영화 리뷰입니다. 오늘은 대한민국 신체 건장 한 남자라면 다녀왔을 군대와 관련된 영화인데요. (남녀차별 발언은 아닙니다.) 저도 군필자라 그..

경북 칠곡 맛집_매콤한 낙지볶음 추천 [낙지랑찜이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처음 갔을 때 강한 느낌을 받아 지인분들까지 대동하여 몇 차례 더 방문했던 낙지볶음 전문점을 소개드리려 합니다. 특히 해물요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감정연기에 매료되다. 영화 <조커> 리뷰, 스포주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오늘은 처음으로 영화 리뷰를 쓰려고 합니다. 평소 영화감상을 좋아하여 여러 영화를 봐왔는데요. 제 주관적인 의견을 넣어 전체적으로 느낀 점을 적어볼까 합니다. 지극히 제 주관..

일반도로&고속도로 1차선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운전하시는 분들이라면상대방 차량에 의해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급작스럽게 끼어들기, 보복운전, 1차선 정속주행 등 여러 이유가 있을 건데요. 오늘은 이 중 1차선..

대구 맛집_대구 명물 찜갈비 추천 [낙영찜갈비 본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오늘은 대구에 오면 꼭 먹어봐야 할 맛집 중 하나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동인동 찜갈비인데요. 지난번 막창 맛집을 소개해드리면서 대구 대표 음식 몇 가지를 언급했는데 (h..

부산 맛집_전통을 이어가는 파전 추천 [동래할매파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부산 맛집을 소개 해드리려 합니다. 부산은 국제시장 영화 개봉 이 후 관광 겸 데이트 겸 자주 갔던 곳인데 그만큼 볼거리도 많고 먹거리도 많았던 곳으로 기억되..

감기와 독감, 차이를 알고 예방을 합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독감의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여전히 올해도 독감 환자는 꾸준히 발생 중인데요. 한 통계에 따르면 19년 12월 말, 독감 환자의 일주일간 표본감시 결과가 49.8명 / 1,000명으로 나..

발병율 1위! 대장암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이번 시간은 암에 대하여 알아볼 건데요. 그중에서도 2010년대 대한민국 암 발병률 1위에 해당하는 대장암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리나라 대장암 우리나라 대장암..

대구 맛집_북성로 우동 추천 [옛날 북성로 우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새해의 첫 맛집 소개네요 ^^ 오랜만에 찾아온 경자년 첫 맛집은 대구 도원동에 위치한 북성로 우동집입니다. 다들 대구음식이라 하면 막창, 납작 만두 등을 떠올리실 건데 연탄 석쇠..

도로위의 암살자. 블랙아이스 사고예방과 대처 TIP!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지난 2019년 11월, 12월. 원주 나들목과 경남 합천 방면 고속도로에서 블랙아이스 사고로 인한 연쇄 추돌사고가 발생되었는데요. 사고로 수십 명이 다치고 사망까지 하게 된 안타까..

효율적인 가래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2020년 경자년이 밝았습니다. 새해 첫 포스팅의 주제는 바로 건강과 관련된 내용인데요. 환절기, 그리고 지금 이 시기에 가장 많이 겪는 현상중 하나인 가래에 대하여 알아보고 해..

13월의 월급? 세금?! 2020 연말정산 확인합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연말이면 근로에 종사하시는 모든 분들이 연말정산 때문에 정신없으실 겁니다. 어떤 분은 추가로 받는 분도 계실 거고 어떤 분은 속칭 뱉어내는 분이 계실 건데요. 오늘은 2020년..

전주 맛집_비빔밥 추천 [한국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오늘은 처음으로 전라도 광주권 지역의 맛집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전라도 하면 맛있는 음식이 떠오를 정도로 음식의 대표명소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그만큼 소개가 많이..

경기 안성 맛집_반계탕 추천 [개성토종 상황버섯 삼계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오늘은 여름철 별미이자 보양식의 대가 삼계탕 맛집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이 맛집은 이름부터 깁니다. "개성토종 상황버섯 삼계탕" 출장 때문에 근처에..

연말정산 시 현금 영수증 조회를 해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오늘은 현금 영수증 조회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아마 연말정산을 하시면서 현금 영수증 확인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건데요. 여기서 현금 영수증이 무엇이고 어떤 건지부터 알아볼..

대구 맛집_백반 정식 추천 [동이식당]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Mr.Lee선생입니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다들 즐거운 하루 보낼 준비는 잘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가장 한국인스러운, 가장 한국인 입맛에 맞는, 너무 친근한 어제도 먹고 내일도 먹을 백..

중고차 성능기록부를 확인 해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지난번엔 중고차 구매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https://sstongg.tistory.com/15 중고차 구매 시 주의사항 TIP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오랜만에 생활 알쓸신잡..

중고차 구매 시 주의사항 TIP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오늘은 중고차 살 때 주의할 점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중고차 구매 시 여러 낭패를 보는 경우가 허다한데요. 저 또한 중고차 매매 시 잘 몰랐던 점을 직접 보고..

칠곡 맛집_마라탕 추천 [라쿵푸마라탕-칠곡태전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잦은 출장과 개인 사정으로 포스팅을 꽤나 못하게 되었네요. 이런저런 일도 많았고 하루하루 바쁘게 살아가다 보니 어느덧 첫 포스팅을 한지도 한 달 여가 다되어 가네요. 눈..

대전 맛집_돈까스 추천 [돈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오늘은 처음으로 대전에 위치한 맛집을 소개 해드릴려 합니다. 대전은 살면서 개인적으로 방문할 일이 아예 없었던 지역이었는데요. 대전 엑스포 말고는 대전에 대하여 아는 것이..

경산 맛집_순두부 추천 [숨쉬는 순두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여러분들은 갓 쪄낸 두부를 좋아하시나요? 물렁물렁한 따뜻한 순두부 좋아하시나요? 저는 두부와 관련된 모든 음식은 다 좋아하는데요. 오늘은 바로 경산에 위치한 매일매일 매장에..

부산 맛집_돼지국밥 추천 [유명한 장수돼지국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오늘은 부산에 위치한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가 부산에 처음 가게 된 계기는 남들처럼 해운대, 태종대 등 해수욕장 때문에 찾아간 건 아니었습니다. 당시 한창 인기 있었던..

경기 용인 맛집_막국수 추천 [천서리봉천막국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오늘은 처음으로 서울, 경기권에 위치한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출장을 자주 다니는 관계로 경기 광주 - 용인을 자주 왔다 갔다 하는데 이번엔 용인에 위치한 막국수로 유..

울산 맛집_불고기 추천 [언양기와집불고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구 경북권을 벗어나 경남권에 위치한, 간절곶으로 유명한 울산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불고기 맛집, 울산 울주군에 위치한 "언양 기와집 불고기"입니다. 전 어렸을 때 언양불..

음주운전 처벌 기준에 대하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2019년도 어느덧 1개월도 안 남았습니다. 다들 연말연시 잘 마무리하고 계신가요? 아마 직장 동료, 선/후배, 친구들과 각종 모임자리가 있으시리라 생각 드는데요. 기분 좋게 술..

경북 구미 맛집_곱창전골 추천 [김태주 선산곱창 본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점점 겨울로 향해가고 있는 날씨입니다. 이제 연말연시라 잦은 술자리와 모임을 갖게 될건데요. 이 날씨에 얼큰한거 전골 / 찌게류에 소주 한잔 땡기지 않으신가요?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 바로 곱창..

장례식 절차에 대해 알아 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지난번엔 장례식장의 조문 예절과 순서 /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https://sstongg.tistory.com/5?category=1077454 장례식장 기본 예절과 조문절차에 대해 알아봐요. 안녕..

장례식장 기본 예절과 조문절차에 대해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Mr.Lee선생입니다. 오늘은 다소 무거운 주제이지만 살면서 꼭 알고 있어야 하는 Tip에 대하여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가족뿐만 아니라 직장동료, 선/후배, 친구 등 여러..

대구 서부정류장 맛집_막.곱창 추천 [성주막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구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이 뭐냐고 묻는다면 다들 납작 만두, 따로국밥, 찜갈비, 막창 곱창 등등이 있을 건데요. 이번엔 막창, 곱창 맛집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보통 대구 막창, 곱창이라 하면 안..

현풍 테크노폴리스 맛집_갈비 무한리필 추천 [명륜진사갈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r.Lee선생입니다. 오늘은 갈비 무한리필집의 대가 명륜 진사 갈비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지난주 은행업무를 보랴 미팅을 하랴 정신없는 하루를 보내다 보니 시간도 늦어졌고 배가 많이 고프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