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toryy의 등록된 링크

 sstory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8건입니다.

오캠 다운로드 받기 (+초고화질 녹화방법) [내부링크]

오캠 다운로드 받기 사용방법 오캠 다운로드 및 고화질 녹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포스팅을 보신 후에는 영상녹화와 게임녹화를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게 될겁니다. 오캠은 오소프트에서 만든 영상녹..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내부링크]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아마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기 위해 삼성 홈페이지에 들어가셨다 못 찾으신 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삼성 다운로드센터에 들어..

MZK 다운로드, 멀웨어 제로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MZK 다운로드 및 사용법 (멀웨어 다운로드) MZK는 Malware Zero Kit의 약자로 악성코드 및 애드웨어 같은 유해 프로그램을 검사, 제거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악성코드 및 애드웨어 제거 프로그램이 유료인 경우..

연합뉴스TV 온에어, 무료 실시간 시청 바로가기 [내부링크]

연합뉴스TV 온에어 무료시청 연합뉴스TV는 '24시간 현장을 전합니다' 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24시간 뉴스 보도를 하는 뉴스 채널입니다. 언제 틀어도 뉴스보도가 나오기 때문에 빠르게 소식을 접할 수 있다는 장점..

goodbyedpi, VPN 우회 프로그램(무료) [내부링크]

VPN 우회프로그램 GoodbyeDPI 다운로드 2019년 2월을 기점으로 정부에서 사이트 검열에 들어갔습니다. 불법사이트로 분류되는 공유 사이트, 저작권법에 저촉되는 만화 및 웹툰 사이트 등 여러 사이트가 순차적으..

한컴타자연습 무료설치(초간단) [내부링크]

한컴타자연습 무료설치 방법 어렸을 적 한컴오피스에서 개발한 한컴타자연습 프로그램을 통해 타자연습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당시 연습이라기 보다 하나의 게임으로 받아들이고 재미있게 했었는데요. 특히 한..

녹스플레이어 바람의나라 최적화, 쾌적하게 즐기는 방법 [내부링크]

녹스 플레이어 바람의 나라 최적화 바람의 나라를 녹스 플레이어를 통해 PC버전으로 실행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휴대폰 화면이 작아 플레이하기 불편해서 사용하시는 분들, 멀티로 자동 사냥을 하기 위해 PC버..

EBS 온에어, 무료로 강의 듣기 [내부링크]

EBS온에어 실시간 무료 다시보기 EBS는 교육 전문 공영방송입니다. TV로 강의를 듣기보다 컴퓨터를 이용해 강의를 듣는 것이 익숙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EBS온에어를 통해 컴퓨터 또는 휴대폰으로 실시간 방..

경기도교육청구인구직, 최신 구인구직 공고 확인 [내부링크]

경기도교육청구인구직, 최신 구인구직 공고 확인 교사 또는 교직원을 채용하기 위한 구인구직 정보는 인크루트, 잡코리아, 사람인과 같은 구인구직 사이트가 아닌 교육청 홈페이지에서 직접 채용정보를 올리..

빅히트 예비심사 통과, 넷마블 주가는? [내부링크]

올해 3대 IPO로 꼽히는 SK바이오팜, 카카오게임즈에 이어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까지 7일 상장 예비심사에 통과했습니다. 이에 큰 이슈가 있지 않는 한 올해 안에 상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예비심사 통과..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초보자도 쉽게! [내부링크]

그야말로 재테크 전성시대입니다. 부동산, 주식, 금 등 안전자산, 위험자산에 상관없이 모든 자산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금리는 떨어지고, 부동산, 주식, 금, 코인 등의 자산들의 상승하니 예적금만 해오던 사람들..

구글 설문지 만들기, 30초면 만들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설문조사는 고객 또는 구성원들의 니즈를 파악하기에 가장 좋은 수단입니다. 구성원들의 니즈를 파악하면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맞춤 서비스에 만족한 구성원들은 재구매 또는 재참여를 하게 됩니다. 그..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공모일 공모가 알아보기 [내부링크]

지난 6월 청약 증거금 31조 원이라는 공모 역대 최고 기록을 세운 SK바이오팜의 대성공으로 공모주 청약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SK바이오팜은 공모가 4만 9천원, 상장 첫날 시초가 9만 8천원, 장 시작 후 상한..

디스코드 음성변조, voicemod로 간단하게! [내부링크]

디스코드는 음성채팅 프로그램으로 주로 게임할 때 즉각적인 소통을 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로 배틀그라운드나 어몽어스 같은 빠른 소통이 필요한 게임을 할 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트리머나 유..

무비메이커 한글판 다운로드, 무료로 한글패치 없이! [내부링크]

디지털카메라와 휴대폰 카메라의 발전으로 누구나 고화질의 영상을 찍을 수 있게 되면서 1인 영상 미디어 플랫폼이 크게 성장하였습니다. 그러면서 한 때 아무나 할 수 없었던 영상편집 기술에 대한 튜토리얼이 많..

바람의나라 연 PC 버전, 녹스 앱플레이어로 간단하게 [내부링크]

바람의나라: 연이 모바일 MMORPG 게임의 판도를 뒤집고 있습니다. 그동안 모바일 MMORPG 시장은 리니지 M과 리니지 2M 두 가지 게임으로 사실상 엔씨소프트의 독주체제였습니다. 모바일 게임 1, 2위의 자리에 올라..

키움증권 미국주식 사는 법, 영웅문S 글로벌로 미국 주식매수! [내부링크]

요즘 미국주식이 사는 법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럴 수 밖에 없는게 코로나 이후 기술주를 중심으로 미국주식이 미친듯이 오르고 있습니다. 저번 주에는 애플이 시가총액이 상당한 종목 임에..

KBS온에어, 비로그인 무료 시청 [내부링크]

요즘 저는 TV를 잘 시청하지 않습니다. 업무가 많기도 하고, 항상 컴퓨터로 무언가를 작업하고 있기 때문에 거실에 나갈 일이 많지가 않습니다. 휴식을 취할 때도 침대에 누워서 휴대폰을 이용하여 여가시간을 보..

PDF JPG 변환, 무료로 간단하게! [내부링크]

여러분이 대학생이든, 직장인이든 PDF 문서를 많이 접할 수밖에 없습니다. 대학생활하면서는 과제를 PDF 형식으로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장인의 경우 인터넷이 발전하면서 대부분의 회사에서 업무를..

초성해석기, 직접 이용 후기 [내부링크]

인터넷에서 사용하는 은어들은 편리성을 위해 갈수록 짧아졌으며 짧아지다 못해 초성으로 표현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사실 초성으로 표현하기 시작한 지는 꽤 되었는데요 2000년대 초중반 ㅈㅅ(죄송), ㄱㅅ(감사)..

잼민이 뜻, 유래 알아 보자! [내부링크]

평소 즐겨보던 유튜버의 영상을 보다가 잼민이라는 단어를 알게 되었습니다. 유튜버가 잼민이 잼민이 하길래 구독자를 부르는 애칭인가? 싶었는데 듣다보니 늬앙스가 썩 좋은 의미가 아닌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

김하영 SNS 해킹, 단순한 해킹이 아니다. [내부링크]

우리에게 매우 익숙한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의 배우 김하영이 7년간 운영해오던 SNS 인스타그램이 해킹을 당했다고 합니다. 7년동안 관리하면서 올린 추억의 사진들과 팬들과의 소통기록이 남아있는 인스타그..

네이버 카페 탈퇴 방법, 모바일 PC [내부링크]

며칠 전 우연히 제가 가입한 네이버 카페 목록을 보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자주 이용하던 카페만 들어갔기 때문에 목록을 본 건 꽤 오랜만이었는데요. 고등학생 때 가입했던 카페와 취업 전에 가입했던 카페가 많..

휴대폰 연락처 옮기기, 아이폰도 이렇게 하면 쉬워요. [내부링크]

디지털 치매라는 단어를 아시나요? 과거 디지털 기기들이 발전하기 전에 우리는 수첩이나 장부 같은 별도의 메모 공간에 지인들의 전화번호를 적어두고 자주 연락하는 사람들의 전화번호를 외우고 있었습니다. 그..

영웅문S 사용법 (모바일) [내부링크]

전세계적으로 주식이 큰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돈이 많이 풀린 지금 우리는 재테크 수단을 찾지 않으면 인플레이션에 꼼짝 없이 당하게 생길 상황에 처했습니다. 바로 인플레이션 때문인데요. 돈이..

미스터트롯 콘서트, 2주차 서울 공연 연기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내일은 미스터 트롯 대국민 감사 콘서트'의 서울 공연이 1주차 공연에 이어 2주차 공연까지 연기되었습니다. 1주차 공연은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의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로 인해..

세스코 가정집 비용, 가격 얼마나 나올까? [내부링크]

15년 전 초등학생 시절에 바퀴벌레가 굉장히 많았던 집에서 약 4년 간 살았던 적이 있습니다. 바퀴벌레 많은 집에서 사는 분들은 공감하실텐데 이놈의 바퀴벌레들은 불만 껐다가 키면 나타나요. 워낙 바퀴벌레가..

EasyCrypt 2.4, 파일 암호화하여 내 정보 지키기! [내부링크]

며칠 전 뉴스를 보는데 정말 무서운 내용이 보도되고 있었습니다. 이 보도에 따르면 해커로 추정되는 가해자가 피해자의 컴퓨터 모니터에 그림판과 메모장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안 좋은 메시지를 남기며 피해자를..

유튜브 음원추출, youtube to mp3 변환기로 간단하게! [내부링크]

저는 유튜브 중독자입니다. 출퇴근할 때 밥 먹을 때 공부할 때 침대에 누워있을 때 지금 이 포스팅을 하는 순간에도 제 휴대폰에서는 유튜브 영상이 재생되고 있습니다. 시청하는 영상의 장르는 다양합니다. 자기..

텀블러(tumblr) 탈퇴 방법, 정말 간단합니다. [내부링크]

텀블러는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의 기능을 모두 갖고 있는 SNS 서비스입니다. 인스타그램과 같이 이미지를 공유하는 방식을 채택해 로 수많은 장르의 팬질 또는 덕질에 하기에 적합한 SNS으로 실제로 북미에서는 수..

페북 친구목록 비공개, 내 페이스북 친구목록 숨기기(PC, 모바일) [내부링크]

해외에서는 여전히 페이스북의 인기가 높으나 우리나라에서의 페이스북의 인기는 예전의 명성에 비해 많이 식었습니다. 저는 가끔 과거의 일상이 궁금할 때 들어가서 보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창 페이스..

컴퓨터 예약 종료, 바로가기 만들기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에 큰 용량의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PC의 속도가 느려져 굉장히 비효율적입니다. 또 여러 파일을 USB로 옮기는 경우에도 그렇고, 심지어 일정 시간 매크로를 돌려야 하는 경우에는 아예 다른..

유튜브 이름 바꾸기, 30초면 충분합니다. [내부링크]

유튜브가 엄청난 속도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저는 벌써 2013년부터 유튜브에 중독되어 이제는 유튜브 없이 생활이 힘들 정도인데요. 예전에는 궁금한 게 생기면 네이버 검색을 이용했었는데 요즘엔 유튜브를 이용..

카톡 기프티콘 사용여부, 간단한 확인법 (카카오톡 기프티콘 사용여부) [내부링크]

친한 지인들의 생일을 잊어버리고 있다가 당일에 생각 나는 경우 굉장히 당황스럽습니다. 과거에는 지인들에 줄 선물을 구매하려면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여 구매하거나 미리 온라인으로 상품을 주문해야했습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간편하게 출력하자. [내부링크]

통장사본을 출력해야하는 경우가 의외로 굉장히 많습니다. 알바를 하거나 직장에 취직할 때, 사업자라면 경비처리 하는 경우, 업무적으로 통장사본이 필요한 경우 등등 통장사본이 필요할 일이 많은데요. 종이통장..

유튜브 자동재생 끄기 해제, 미리보기 해제하기 [내부링크]

유튜브 자동재생 끄기는 사용자에 따라 유용할 수도 절대 사용해선 안 되는 기능일 수도 있습니다.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절대 이용해선 안 되는 사용자에 속하는데요. 와이파이 환경에서..

이니시스 정기과금, 자동결제내역 확인하기 [내부링크]

갈수록 편리해지는 온라인 쇼핑의 간편 결제 시스템으로 인해 돈이 어디로 새는지 모르겠습니다. 클릭 한 번이면 자동으로 결제되어 입금 전 이게 나에게 필요한 물품인가 생각할 수 있는 과정이 사라졌습니다. 심..

틱톡 탈퇴, 개인정보유출 될 수 있어요. [내부링크]

요즘 뉴스에서 틱톡에 대한 기사가 자주 보도되고 있습니다. 틱톡(TikTok)은 중국 회사인 바이트 댄스에서 서비스하는 동영상 플랫폼입니다. SNS 형태로 짧게는 15초, 길게는 1분 남짓한 짧은 영상을 공유할 수..

미리캔버스 사용법, 컨텐츠 제작자의 필수 프로그램 [내부링크]

콘텐츠를 생산하시는 분들은 꼭 활용하셔야 할 사이트, 미리 캔버스입니다. 콘텐츠를 생산하시는 분들은 글이나 영상을 발행할 때 사람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썸네일을 만드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 요소 중 하나..

로블록스 바로가기, 로블록스 하는 방법! [내부링크]

롤플레잉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 로블록스는 2006년 발매된 게임 플랫폼입니다. 샌드박스를 기반으로 한 롤플레잉의 게임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게임을 실행하는 런처만 있으면 게임은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즐길..

쿠쿠루삥뽕, ㅋㅋ루삥뽕 뭔지 아시나요? [내부링크]

여러분 쿠쿠루삥뽕이란 단어를 아시나요? 최근들어 유튜브나 커뮤니티를 하다보면 ㅋㅋ루삥뽕, 쿠쿠루삥뽕,ㅋㅋ루삥뽕빵뽕 등 알 수 없는 단어들이 자주 보입니다. 언뜻봐서는 전혀 의미를 알 수 없는 이 단어는..

어몽어스 하는 법, 모바일 접속하기 [내부링크]

여러분 마피아게임 해보셨나요? 저는 군대에서 많이 했었는데 한창 재미들려서 사람이 조금 모였다 싶으면 마피아 게임하자고 졸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근데 현실에서 즐기던 마피아게임을 PC와 모바일로도 즐길..

비만도 계산기, 간단하게 비만인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비만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지는 꽤 오래 되었습니다. 과거 먹을 것이 없어 굶주리던 시대를 지나 먹거리가 넘치는 시대로 접어들면서 비만율이 급속도로 상승했습니다. 특히 햄버거, 콜라, 피자 등 서양 음식..

두글자 닉네임 생성기, 희귀한 닉네임 얻어보자 [내부링크]

평소 사용하는 닉네임이 마땅치 않을 때 이 사이트를 이용해 보세요 특히 게임 아이디 만들 때 오래된 게임의 경우 두 글자 닉네임은 대부분 이미 사용 중인 경우가 많죠? 그럴 땐 두 글자 닉네임 생성기를 이용..

제휴마케팅, 백만원 이상 들여 알게 된 월급 외 수익(투잡)의 비밀-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일단 이 글을 읽으시면 여러분들은 분명 현실적인 월급 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실 겁니다. 그리고 그것을 이루는 것은 실행하느냐 안 하느냐에 달려있습니다. 방법은..

LD플레이어 다운로드, 모바일 게임을 PC로 ! [내부링크]

모바일 게임을 PC로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바야흐로 모바일 게임 전성시대입니다. 7월 15일 출시한 넥슨의 모바일 게임 '바람의 나라: 연'은 출시 하루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였고, 엔씨소..

쿠팡 로켓와우 해지 [내부링크]

쿠팡 로켓 와우 멤버십 해지를 생각하신 분들의 대부분이 첫 30일간 무료 혜택을 받으신 분들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30일이 지나고 월 결제를 해야 할 시기가 되어 해지하는 방법을 찾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것..

쿠쿠티비 푹티비 다시보기, 무료로 영상 다시보기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생활 속 거리두기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다시 확산되는 이 시점에 밖에 나가기도 애매하고, 집에 있으면 딱히 할 것도 없고. 특히 주말 같은 경우 집에서 가만히 휴식을 취하는 것도 한두..

TV조선 온에어, 비로그인 무료 시청 [내부링크]

2019년부터 시작된 TV조선의 성장이 2020년에 들어 한 단계 더 비약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TV조선은 2011년 12월에 개국한 종편채널로 조선일보 계열사입니다. 뉴스 보도와 스포츠 중계를 중심으로 방영하던 T..

선택 아닌 필수로 해야하는 여름철 자동차 관리 다섯 가지 [내부링크]

사람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저 같은 경우 여름은 상대적으로 겨울보다 차량 관리를 덜 하게 됩니다. 겨울철에 출근하려고 시동을 걸면 새벽내내 밖에서 추위를 견딘 자동차가 덜덜거리면서 힘들었다는 표현을 하고,..

키움증권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 (+수익인증) [내부링크]

올해 코로나라는 이슈로 전세계가 들썩이고 있습니다.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로 미국은 시장에 달러를 대량 공급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긴급재난지원금이란 이름으로 돈을 많이 풀고 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카카오택시 사용법, 어디서든 쉽게 택시 타기 [내부링크]

늦은 시간 택시가 잡히지 않는 외진 곳에서 택시를 잡아보신 경험이 있으실겁니다. 택시가 언제 지나갈 지 알 수 없고 그나마 가끔 지나가는 택시들마저 서지 않고 그냥 지나갈 때의 그 막막함은 말로 다 표현할..

엑셀 workday, 함수를 이용해서 출근날짜 계산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초복이 지나고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직장인들이 여름휴가를 기대하고 계실 텐데요. 경영지원부나 인사팀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은 직원들의 휴가 복귀 일자를 계산해야..

사진 용량 줄이기, 두 가지 방법(초간단) [내부링크]

2년 전 구매했던 아이폰 8의 카메라 성능이 당시에 굉장히 좋아 보였는데 비교적 최근 출시된 아이폰 11과 비교해보니 확연한 차이를 보였습니다 이처럼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은 놀라운 속도로 발전하고 있습니..

집금거래 뜻,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여러분은 집금거래라고 들어보셨나요? 아마 생소하실겁니다. 지난 3월 코로나로 인한 코스피 1400대 폭락 이후 주식에 관심을 보이는 분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실제로 공포에 투자해..

NQQ 채널번호, NQQ 아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여러분 NQQ라는 채널을 아시나요? 오늘은 NQQ채널번호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NQQ가 뭐야? NQQ는 skyTV의 예능 버리아이티 채널입니다. 2009년 QOOK TV 1번 채널인 Q..

온누리 상품권 현금교환, 사용처와 교환가능여부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한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온누리상품권을 받으신 분들이 많이 있으실 것 같아요. 온누리상품권은 2009년부터 작년까지 5조 원이 발행되었습니다. 근데 올해 들어 6..

아이폰 핫스팟 이름 바꾸기, 정말 간단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저는 영업직에 종사하고 있어 모바일 핫스팟이 없으면 업무를 볼 수가 없습니다. 영업을 위해 외근이 잦은데 밖에 있을 때 메일을 전달해야 하거나 문서를 전달해야하는 경우가 꼭 생..

페북 프사 없애기, 10초 안에 지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오늘은 페북 프사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11년이었던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을 처음 접했을 때 정말 혁신 그 자체였습니다. 저는 당시에 군대에 있었는데 우여곡절 끝..

거사모 구인구직, 거제 일자리 바로 알아보기 (faet.바로가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실업률이 많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제 주위만 봐도 실직하거나 무급휴가 중인 친구들이 굉장히 많이 늘어났는데요. 하루빨리 코로나 문제가 해결되어 다시 정상적..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해결하기 위한 5가지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아이폰의 상단바 사라짐 현상이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꽤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 현상은 원인이 매우 다양하므로 상단바가 사라졌을 경우 제가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5가지 방..

아프리카 별풍선 100개 가격, 아프리카TV에 대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바야흐로 1인 미디어의 시대입니다. 크리에이터, BJ가 초등학생 인기직업 10위 안에 들어가고, 1인 방송인들의 영향력은 날이 갈수록 강력해지고 있습니다. 유튜브, 트위치, 카카오TV..

샤오미 헬로우 솔라 한글, 한글 버전을 원한다면 꼭 봐야 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샤오미 헬로우 솔라를 구매할 예정이신 분들은 꼭 이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보시는 것이 구매 선택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샤오미 헬로우 솔라는 샤오미에서 출시한 가성..

아이폰 통화녹음 어플, 통화 녹음 어떻게 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만약 이 글을 보시는 분이 아이폰 통화녹음 어플을 찾고 계신다면 이 포스팅을 꼭 끝까지 읽어 보셔야만 합니다.- 삼성의 갤럭시 라인의 핸드폰이 아이폰보다 확실히 나은 점 두 가..

아이폰 단색 배경화면 공유, 직접 만들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저는 아이폰8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제 여름을 맞아 시원한 단색 배경화면을 사용하고 싶어지더라구요. 그래서 포털사이트에 검색해보았더니 여러가지 예쁜 단색 배경화면이 나왔는데..

2020년 초복, 중복, 말복 언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시간이 정말 빠릅니다. 올해가 밝은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삼복더위를 걱정할 시기가 되었습니다. (그것은 곧 에어컨 비용을 걱정해야 한다는 의미) 이미 저번 주에 낮..

아이폰12 출시일, 가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아이폰 12의 사양에 관한 소문이 시간이 갈수록 실체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폰인 만큼 (최근 들어 M자 탈모를 연상케 하는 노치, 인..

주식 장전거래 방법, 주식 시간외거래 동시호가 주문하기 [내부링크]

제휴마케팅, 백만원 이상 들여 알게 된 월급 외 수익(투잡)의 비밀-1 제휴마케팅, 백만원 이상 들여 알게 된 월급 외 수익(투잡)의 비밀-1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일단 이 글을 읽으시면 여러분들은 분명 현..

엑셀 퍼센트 수식, 엑셀 백분율 수식 간단하게 구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엑셀에서 수식 계산이 매우 간단하다는 장점은 많은 회사에서 엑셀을 다루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데이터가 아무리 많더라도 합계, 평균, 비율 등을 함수 입력 하나로 손쉽게 해당..

PDF 엑셀변환, 수정 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 입니다. 어떠한 컴퓨터 환경에서도 동일한 결과물을 보여주는 문서형식인 PDF는 이제 표준 문서가 되었습니다. 특히 직장에서는 PDF를 주고 받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엑셀 또는 한글프로..

엑셀 행열 바꾸기, 6년차 직장인이 알려주는 엑셀 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 입니다. 엑셀은 행과 열로 구성되어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표를 작성하여 데이터를 구분하다 보면 '행과 열을 바꾸는 게 더 보기 좋을 것 같은데?'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표를 다..

주식 대용금, 보유주식을 담보로 추가로 투자할 수 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주식하면 정신 나갔다, 집 말아먹을 놈이다라는 소리를 쉽게 들을 수 있었던 우리나라에서 어느 순간 주식 붐이 일기 시작했습니다. 저금리 시대를 맞아 예금 금리가 낮아지고, 유튜..

엑셀 칸 늘리기, 제일 간단한 세 가지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엑셀을 이용하여 업무를 보다 보면 텍스트나 숫자가 길어져 셀의 너비를 넓혀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텍스트가 셀의 너비보다 길면 프린트했을 시 정상적으로 표현되지 않으며, 숫..

아이폰 텍스트 대치 모음, 초스피드 텍스트 대치 설정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아이폰엔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를 배려하는 기능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 중 단연 으뜸은 텍스트 대치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텍스트 대치 기능이란 PC의 단축..

구글 검색기록 끄기, 빠르게 끄는 방법 (모바일, PC)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내 계정을 공유하고 있거나, 내 컴퓨터가 아닌 다른 PC에서 검색을 하는 등 내 검색기록을 남기고 싶지 않을 때가 더러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위해 검색엔진 사이트들은 사용자가 검..

아이폰 캘린더 바이러스, 5초 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아이폰의 운영체제인 IOS는 안드로이드보다 상대적으로 폐쇄적이지만 그만큼 보안에서 강점을 보입니다. 그래서 바이러스나 해킹에 취약한 안드로이드폰에 비해 아이폰은 안심하고 쓸..

6년차 직장인이 알려주는 엑셀 칸 나누기, 칼퇴근 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엑셀 칸 나누기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엑셀에서 칸 나누기는 세 가지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칸 나누기의 정의가 애매하여 제가 임의로 구분하였으므로 참고해주시기..

카톡 생일 안 뜨게 어떻게 하지? 카톡 생일 비공개 간단하게 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언제부턴가 카카오톡 친구의 생일을 알려주는 생일인 친구 기능이 생겼습니다. 소중한 친구 생일을 잊어버리고 있다가 이 기능 덕분에 알아차리고 가슴을 쓸어내리시는 분들이 많으실..

엑셀 중복값 찾기, 중복 값을 세야하는 경우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엑셀로 서식을 정리하다보면 종종 중복값을 찾아내 제거해야 하거나 중복값의 수를 세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러나 데이터의 양이 방대한 경우 하나하나 찾아내기란 쉽지도 않고..

아이폰 라이브포토 끄기, 이거 왜 자꾸 켜지는거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어제부터 장마가 시작되어 비가 추적추적 내리고 있습니다. 이번 장마는 큰 피해 없이 지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아이폰 카메라로 찍는 사진은 대체로 분위기가 감성적입니다. 이러한..

아이폰 광고 추적 제한 해제 비활성화 해결 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아이폰의 광고 추적 기능은 사용자의 인터넷, 휴대폰 사용기록과 같은 데이터를 수집하여 관심사를 파악해 사용자가 원할만한 광고를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이를 타깃 광고라고 하는..

엑셀 천단위 절사, 천단위 표시 어떻게 하는거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네이버 어학사전에 의하면 절사란 '끊어 버림', '잘라 버림'의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주로 구매 가격, 판매 가격 등을 책정할 때 백 원 단위, 천 원 단위, 만원 단위를 생략하..

아이폰 말루쿠해, 할마헤라해 뭐야 이거? [내부링크]

제휴마케팅, 백만원 이상 들여 알게 된 월급 외 수익(투잡)의 비밀-1 제휴마케팅, 백만원 이상 들여 알게 된 월급 외 수익(투잡)의 비밀-1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일단 이 글을 읽으시면 여러분들은 분명 현..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제발 그만 좀 괴롭혀 [내부링크]

아이폰 자동완성 기능은 사라져야 마땅합니다. 아마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이폰 자동완성기능과 자동수정기능 때문에 한 번 정도는 고통받으신 기억이 있으실 겁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 중 아..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1분 안에 해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합리적인 것을 추구하는 요즘 시대의 트렌드에 따라 더치페이가 당연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시대의 요구에 따라 우리는 다른 사람들에게 송금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에어팟 분실신고 가능여부, 에어팟 분실 시 대처 방법은? [내부링크]

IT기기의 발전으로 무선 이어폰인 에어팟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출시했을 때 에어팟의 디자인이 콩나물 같다며 비웃음을 샀던 기억이 있는데 현재 많은 사람들이 에어팟의 편리함에 매료되어 사용하고 있..

d3dx9_43.dll 오류 해결 하기 (초간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코로나사태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여가시간에 게임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리니지를 운영하는 회사인 엔씨소프트는 최근에 신고가를 돌파하기도..

00682, 절대 받으면 안 되는 이유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몇 해 전부터 보이스피싱에 대한 뉴스 보도를 자주 접하게 되었습니다. 날이 갈수록 수법이 다양하고 치밀해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보도들을 접하면서 퇴근 후 모르는 번호로 걸려..

WIZVERA process Manager, 무슨 프로그램? 간단하게 지워보기 [내부링크]

WIZBERA PROCESS MANAGER 삭제 방법 WIZVERA process Manager은 보안 소프트웨어 회사인 WIZVERA에서 개발한 보안 프로그램으로 은행 사이트나 공공기관 사이트를 이용할 경우 다운로드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요즘..

wsappx, 정체와 CPU 점유율 문제 해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시다 보면 갑자기 컴퓨터의 반응이 느려져 어떤프로그램이 cpu점유율을 많이 가져가고 있는가 궁금해서 작업관리자 창을 열어 확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엑셀 셀병합 단축키, 칼퇴근을 위해 설정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업무를 보기 위해 엑셀을 이용하여 서식을 만들다 보면 많이 사용하게 되는 기능 중 하나가 셀병합 기능입니다. 단축키를 이용하여 서식을 만드는 것이 마우스로 클릭하여 사용하는..

JTBC 온에어, 무료 고화질 시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제가 즐겨보는 종편채널인 JTBC 온에어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JTBC는 우리나라 대중들에게 가장 익숙한 앵커인 손석희 앵커가 대표이사로 있는 채널로 뉴스, 스포츠 중..

카톡 차단 당하면 프사는? 카톡 차단 확인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저는 학창시절 문자로 친구들과 메세지를 주고 받았습니다. 문자메세지는 상대방이 내 메시지를 확인 했는 지 알 방법이 없어 좋아하는 이성친구에게 문자를 보냈을 때 답장이 늦어..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재난문자 다시보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올해 2월 발생한 코로나가 잠잠해지나 싶더니 5월 들어 다시 확산되어 한 달 동안 확진자 수가 두 자리 밑으로 떨어지고 있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코로나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확..

토스 탈퇴 방법, 토스(toss) 탈퇴가 이어지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6월 8일 JTBC에서 보도한 바에 따르면 간편 결제 서비스 앱인 토스(toss)를 이용하던 고객의 계좌에서 200만원에 가까운 돈이 출금되었다고 합니다. 이 고객은 작년 5월 토스에 가입하..

샌드애니웨어, 사진과 동영상 백업 및 전송 간편하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샌드 애니웨어는 대용량 파일 전송 서비스입니다. 사진과 동영상은 물론이고 대용량 파일까지 전송이 가능하며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와 다르게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이용 가능합..

택시비 계산기, 요금조회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자동차나 자전거 등 이동 수단이 없는 저는 보통 이동 할 때 지하철, 버스와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합니다. 택시 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이지요. 그러나 지하철이나 버스의 막차가 끊..

구라제거기, PC가 느려졌다면 꼭 사용해야할 프로그램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는 민원 24와 같은 민원포털 사이트, 쇼핑몰의 결제 시스템, 금융거래를 위한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보안을 이유로 액티브 X에 기반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이는 컴퓨터를 느려지..

해피콘 사용처, 해피콘 어디에 사용할 수 있는걸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해피콘이라고 들어보셨나요? 해피콘이란 모바일 상품권으로 생일이나 기념일에 선물할 때 자주 쓰이는 기프티콘과 같은 개념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해피포인트에서 파생된 모..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 다운로드, 어디서 받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컴퓨터의 보급으로 여러 문서가 전자화되면서 문서의 규격화가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하나의 문서를 어떠한 컴퓨터로 열어 보든 항상 동일하게 보여야 하는데 문서를 작성하는 프로그..

ZUM 없애기, 간단하게 제거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이번엔 지긋지긋한 시작페이지 ZUM 없애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분명히 시작페이지가 네이버였는데 어느 순간 ZUM으로 바뀌어 인터넷을 다시 켤 때마다 주소창에 네이버..

tvN 온에어, 무료 고화질로 시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tvN은 CJENM이 2006년에 개국한 케이블방송 채널입니다. 드라마로는 도깨비, 사랑의 불시착, 응답하라 시리즈, 호텔 델루나, 시그널, 미생, 슬기로운 감방생활, 최근에는 슬기..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메일을 잘못 발송 했을때 취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날 이메일은 의사소통과 동시에 문서화되어 기록으로 남는다는 장점이 있어 직장인들에게 필수 소통 수단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이메일 작성과 확인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게 되는데 빈도..

OK캐쉬백 사용처, 포인트 어디에 쓸 수 있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우리나라에 OK캐쉬백을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요? 1997년부터 시작된 OK캐쉬백은 역사가 긴 만큼 아마 사용해본 적은 없을 수 있더라도 존재 자체를 모르는 분은 없을 거라 생각합니..

테슬라 주가 급상승 이유 (+160만원 벌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 입니다 :) 요즘 해외주식들이 연일 전고점을 갱신하면서 저 같이 해외주식에 대해 잘 모르던 사람들도 관심을 가지는 것 같아요. 저는 우연한 기회로 테슬라의 CEO인 일론머스크에 대한 영상..

애플워치 5세대 스페이스 그레이 세 달 사용 솔직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 입니다 :D 불과 2년 전 저는 휴대폰이라면 무조건 삼성 갤럭시S 시리즈를 사용하였습니다. 이유는 두 가지 였는데 첫째로 첫 스마트폰이 갤럭시S2 였고, 그 후로도 갤럭시S 시리즈를 사용했..

칼퇴근을 위한 유용한 엑셀 단축키 모음표 (실무자 직접 선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에스토리 입니다. :) 직장인들이 칼퇴근을 하려면 자주 쓰는 엑셀 단축키를 사용하여 업무를 보아야 합니다. 마우스를 이용해서 기능을 찾고, 클릭 하는 시간에 단축키 하나 누르는게 훨씬 효율적이기..

매경테스트 시험일정 및 비전공자 합격 후기, 합격 팁 5가지. [내부링크]

같이 보시면 도움이 될 포스팅 [제휴마케팅, 백만원 이상 들여 알게 된 월급 외 수익(투잡)의 비밀-1] 홍보가 없는 후기임을 알립니다. 안녕하세요. 에스토리입니다. 저는 이번 1월 4일에 있었던 63회 매경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