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ge-j의 등록된 링크

 stage-j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건입니다.

스토리를 짤 때 선택에 대하여 [내부링크]

소설을 쓰다보면 항상 고민이되고 벽에 부딪히는 부분이 있다. 그것은 바로 캐릭터가 어떻게 선택을 할 지에 대해 정하는 것이다. A라는 캐릭터라 1의 선택을 하면 스토리가 긍정적으로 바뀌고 B라는 선택을 하면..

아이폰 사용시간 제한(스크린타임)에 대해 알아보자 - 1 [내부링크]

스마트폰은 들고다닐 수 있는 컴퓨터와 같아서 이것저것 딴짓을 하고싶는 유혹을 무한정 내뿜는다. 이걸 제어하기 위해서는 적당히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나는 아이폰 se모델을 쓰고있다. ios버전은 최신..

[영화] 일 포스티노 - 마이클 래드포드 [내부링크]

본 글은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사람에게 ‘예술’이라고 하는 것은 약이 될까 독이될까? 이 영화를 보면서 내내 생각했던 질문이다. 예술은 인간의 자의식을 높여 세상을 바라보는 눈을 달리 보게 만드는..

자서전 비슷한 것 - 구로사와 아키라 [내부링크]

일본 영화가 지금은 우리나라보다 훨씬 못 만들지만 1950년대에는 세계 정상급의 영화를 만들어냈다. 그 선봉에는 구로사와 아키라가 있었다. 고전 영화의 거장이라고 할 수 있다. 할리우드에서 스타워즈 시리즈를..

마미손 - 내가 주인공이다! [내부링크]

유튜브에서 마미손의 인기가 엄청나다. '소년점프'라는 노래 하나만으로 현재 시간 2018년 9월 26일 구독자 수 18만을 찍고 해당 영상은 1000만 뷰를 돌파했다. '한국 힙합 망해라!' '새끼들아!' '불구덩이 기분을..

전자기기를 자유롭게 차단하기(컴퓨터, 스마트폰, 스마트기기 등) [내부링크]

나는 집에서 주로 활동한다. 집이 내 일터이다. 도서관도 가지만 직장인보다는 압도적으로 많이 집에 오래 있는 편이다. 그러다 보니 전자기기를 좋아하는 나로서는 인터넷의 유혹이 항상 도사리고 있다. 자꾸 딴..

글쓰기에 대한 고민 [내부링크]

내가 블로그에 광고를 걸고 글을 쓰기로 결심한 지 일주일이 지났다. 블로그에 광고를 어떻게 배치해야 할지와 글 형식을 어떻게 써야 할지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다. 특히 글 형식에 있어서 고민은 콘텐츠에 관련..

BOSE QC 35 - 2 를 써보았다. [내부링크]

보스의 qc 35 2에 대해서 말해보려고 한다. 이 녀석은 확실히 고가의 물건이다. 큐텐에서 세일해서 35만원을 주고 샀다. 헤드셋이라면 보통 영화를 보거나 게임을 할 때만 쓰일거라고 생각하겠지만 이 녀석은 조금..

[소설] 미저리 - 스티븐 킹 [내부링크]

본 글은 작품의 내용을 약간 포함하고 있으나, 감상하는 데 지장이 없는 수준으로 썼습니다. (중요한 스포일러가 포함된 경우에는 따로 가려놨습니다.) misery 1. (정신적·육체적으로 심한) 고통 2. 빈곤 3. 고통..

문재인 대통령 6·25 참전 국군 전사자 유해 봉환식 [내부링크]

"이게 나라다!" 문재인 대통령이 당선된 후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유행하는 말이다. 정말 이게 나라다. 유해 봉환식을 생중계로 보면서 가슴이 뭉클했다. 사실 6.25 참전 용사분들이 이렇게 대우받아야 되는게 당연..

[영화] 위플래쉬 - 데이미언 셔젤 [내부링크]

본 글은 작품의 내용을 약간 포함하고 있으나, 감상하는 데 지장이 없는 수준으로 썼습니다. (중요한 스포일러가 포함된 경우에는 따로 가려놨습니다.) 채찍질(Whiplash)! 이 영화를 다 보고나면 제목이 영화내용..

[소설] 댓글부대 - 장강명 [내부링크]

본 글은 작품의 내용을 약간 포함하고 있으나, 감상하는 데 지장이 없는 수준으로 썼습니다. (중요한 스포일러가 포함된 경우에는 따로 가려놨습니다.) 댓글부대라는 소설이 처음 나올 시점은 아직 박근혜가 탄핵..

[소설]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 스미노 요루 [내부링크]

본 글은 작품의 내용을 약간 포함하고 있으나, 감상하는 데 지장이 없는 수준으로 썼습니다. (중요한 스포일러가 포함된 경우에는 따로 가려놨습니다.) 책을 보던 내 눈앞이 흐려졌다. 그리고 눈물이 한방울 뚝.....

문재인 대통령의 UN총회 연설 [내부링크]

"감동적이다." 이 말로 시작해야될 것 같다. 문재인 대통령의 연설을 대략 요약하자면 '북한의 비핵화 행동에 국제사회가 답을 해줘야 할 때다' 라고 할 수 있다. 연설 중간에는 위안부 문제를 언급하며 일본에게..

조던 피터슨, 다분히 상식적인 자유주의자, 페미니즘을 비판하다. [내부링크]

'조던 피터슨' 그는 누구인가? 조던 피터슨은 현재 북미와 캐나다 유럽 등지에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캐나다의 지식인이다. 한국에서도 그 열풍이 이어지고 있는데 그가 주목을 받은 데에는 크게 두가지 요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