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1022의 등록된 링크

 star-102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건입니다.

종이접기는 언제 시작되었을까?(feat 종이접기 잘하는 방법) [내부링크]

종이접기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놀이 중에 하나입니다. 종이접기는 손을 이용하여 종이를 여러 가지 모양으로 접는 것을 말하는데 소근육 발달은 두뇌발달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소근육을 이용하는 종이 접기가 두뇌계발과 창의력 발달, 상상력을 키우는데 좋은 놀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종이 접기의 역사 종이접기는 일본 왕궁에서 최초로 시작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후 일반백성들에게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종이접기 매력에 빠졌고 나중에 외국으로도 알려졌다고 합니다. 지금은 전세계에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가장 흔하게 즐기는 놀이가 되었습니다. 종이접기 잘하는 방법 종이접기를 잘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1. 초급단계부터 시작한다. 2. 선을 곧게 일자로 접는다. 3. 설명서에 나..

과탄산소다와 베이킹소다, 구연산 차이점 [내부링크]

천연세제라고 불리는 과탄산소다와 베이킹소다, 구연산의 차이점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어떨 때는 과탄산소다와 베이킹소다를 섞고, 어떤 때는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섞는데요, 헷갈리는 3가지 제품의 차이점 알려드리겠습니다. 과탄산소다 vs 베이킹소다 vs 구연산 과탄산소다 관탄산소다는 물에 녹으면 '탄산나트륨'과 '과산화수소'로 서로 나뉩니다. 이중 '탄산나트륨'은 지방과 단백질을 잘 녹이는 성질이 있고, '과산화수소'는 오염된 곳을 하얗게 표백시키는 성질이 있습니다. 이런 성질때문에 과탄산소다는 표백제로도 많이 사용되는데요, 세탁할 때 일정량의 과탄산소다를 넣으면 표백은 물론 빨래의 꿉꿉한 냄새까지 제거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표백효과 빨래 냄새 제거 단백질과 지방 제거 단, 과탄산소다는 뜨거운 물에녹..

드럼세탁기 가루세제 넣으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세탁세제에는 가루세제와 액체세제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가루세제를 많이 사용했는데 드럼세탁기가 일반화된 이후 액체세제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이유는 드럼세탁기에는 가루세제를 넣으면 안 되기 때문인데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가루세제 VS 액체세제 가루세제성분 사실 세탁력만 두고 따지자면 가루세제가 훨씬 세탁력이 우수합니다. 이유는 가루세제의 성분 때문인데요, 가루세제에 계면활성제가 더 많이 들어있습니다. 흔히 계면활성제는 부작용을 일으킨다고 알고계실텐데요, 사실 계면활성제는 기름과 물이 잘 섞이게 만들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런 작용은 옷감이나 그릇의 찌든 때와 기름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기도 합니다. 찌든 때를 제거하려면 알카리성의 세제가 좋은데 가루세제는 pH10 ~ 11 정도의 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