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love의 등록된 링크

 star-lov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85건입니다.

이건 꼭 사야해. 이마트 트레이더스 추천상품 best5 [내부링크]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간다면 꼭 사야할 할 물품. 어떤 것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아요. 이마트 트레이더스 추천상품 best5 이마트 트레이더스 입장해서, 제일 먼저 3천원도 안되는 크림치즈 스프레드를 사러 바로..

GM의 가장 저렴한 전기차/ 혼다와 LG 오하이오에 배터리 공장 건설 [내부링크]

[E.S.G 관련 이슈] 최근 해외기사를 읽었는데요. 이런 기사를 읽으면 , 점점 환경에 집중하는 세상으로 변하는것 같아요.전기차 사용 (또는 사용할) 분들에게, hot한 소식인거 같아서 모르시는 분들을위해 기록해..

[실천 2] 10년후, 우리가 마시는 음료페트병 은 어떻게 변할까? [내부링크]

확인하고! 선택하고!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탄소중립 활동을 기록합니다. 기업만 E.S.G 경영하는거 아니잖아요. 우리도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똑같아요. 우리 집은 정수기가 있어서, 평소 생수 구매할 일..

이마트 트레이더스 클럽 멤버십으로, 더 싸게 쇼핑 [내부링크]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갔더니... 제품 가격택에서 빨간색 T 가 있는 것들을 발견했습니다.  더 싸게 쇼핑할 수 있는 방법 이마트 트레이더스 클럽 멤버십 고객센터에 가서 빨간색 T 로고가 달린 가격택은 무엇이..

이마트 트레이더스 제휴 삼성카드 종류와 혜택 [내부링크]

내 지갑은 그대로인데, 물가는 계속 상승한다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제휴 삼성카드 저희는 요즘 마트에 가면, 장보기 경비로 10만원이 훌쩍 나갑니다. 대용량 식자재마트에 가면, 같은..

남양주 Culture (지지에 환경축제, 삼봉두레풍물대동제, 별내동 한마음운동회) [내부링크]

남양주 어디까지 가봤니? 남양주  Culture 계절이 훌쩍 가을의 문턱을 넘고 있습니다. 주변을 돌아보니 제법 쌀쌀해진 탓에 사람들의 옷이 두터워졌는데요. '코로나19 재발하지 않을까' 걱정스런 맘에 너무 집에..

[꼴값을 떨었다- 3] 꼴값행보에도 나이가 있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이렇게 글로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제 수첩에는 블로그에 앞으로 써야 할 (혹은 쓰고싶은) 소재와 주제로 가득합니다. 가끔은 그런 생각이 들 때가 있어요. 글쓰기를 위한 블로거인지? 블로그..

별내 카페음료 추천, 차얌 삼육대점 [내부링크]

[ 그. 곳에 가면 ] 오늘은 별내동 카페음료 가성비 갑~ 맛 쵝오인 곳을 써 볼까 합니다. 내돈_내산 맞구요. 믿으셔도 됩니다. 저는 이 곳을 자주 가는데요. 매번 다니면서도 몰랐어요. 프랜차이즈라는 걸요. 삼육..

전기차 60대 동시 충전, 인천 송도 '메가와티' 충전소. 할인혜택 이벤트 [내부링크]

[E.S.G 관련 이슈] 대규모 전기차 충전소가 생겼습니다. 빠른 속도로 충전이 가능한 급속충전기라, 이용자들은 자투리 시간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전기차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hot한 소식인거 같습니다...

남양주 자원봉사자 돌봄사업 품앗이 [내부링크]

아주 좋은 생활정보가 있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나만 혼자 알기 아까운 것들은, 두루두루 알려서 함께 좋은 혜택 누리면 서로에게 좋은거니까요! 자원봉사에도 품앗이가 있다고? 우리나라는 참으로 情(정)이 많..

[실천 1] 페트병 라벨떼고 버릴거에요. [내부링크]

저는 얼마전부터 생각해 두었던 것들을, 실천기록으로 남기려 합니다. 거창한 환경운동가라서 기록한다기보다, 지금 내 위치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을 하는 거에요. 페트병 라벨떼고, 버릴 거에요. 하루에 음료 페트..

제28회 남양주 시민의 날 기념식, 시민대상 시상식 [내부링크]

며칠 전부터 내린 가을비로,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는데요. 환절기 감기조심 인사를 먼저 드리고! . . 남양주시에서 뜻 깊은 행사가 열렸습니다. 많은 분들이 모르는 거 같아서 이 소식을 전해볼까 합니다. 제28회..

[꼴값을 떨었다] 2탄 - 어쩌면 그럴지도 모를거라는 생각 [내부링크]

만나고 싶은 사람이 있었다. 우연한 기회에 한 권의 책을 만났다. 이전에 읽었던 책과는 달리, 저자에 대한 궁금증이 일었고 뵙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다. 그러나 쉽게 만날 수 없는 사람이란걸, 직감적으로 느꼈다..

[의정부맛집] 감자탕은 여민락 뼈다귀앤돈까스 [내부링크]

[그. 곳에 가면] 오늘은 의정부맛집을 써 볼까 합니다. 사실... 맛집 리뷰를 쓰는건 잘 못하지만, 제 스타일대로 한번 써 볼께요. 내돈_내산 맞구요. 믿으셔도 됩니다. 이 곳은 빗길을 뚫고 갈 정도로 아주 맛있는..

[월드이슈] 기후환경에 해를 끼치는 음식은? [내부링크]

소고기를 먹지말라구? 저도 몰랐던 내용인데, 우연히 기사를 보다가 알게 되었는데요. CNN healfh에 소개되었습니다. 읽어보니,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같아서요. 모르시는 분들을위해, 기록해 봅니다. 쇠고기는 ..

제23회 전국학생풍물경연대회, 남양주 청소년 풍물패 소리노리 (ft. 부평풍물대축제) [내부링크]

따뜻한 햇볕과 기분좋은 바람이 살랑 불어오는 토요일입니다. 코로나로 잠시 멈추었던 전국 학생 풍물경연대회가 3년만에 개최되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 거 같아서 이 소식을 제가 알려드릴까 합니다. 제..

해외입국자 PCR검사안내(비용과 장소), 남양주 별내동 임시선별소 안내 [내부링크]

10월 1일부터 해외입국자 1일차, PCR검사 코로나검사 의무해제됩니다. 슬슬~ 여행이 재기되고 있는 가운데, 해외 입국후 PCR검사 방법 미리 알고 있다면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겠죠.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는..

2022년 별내시민단체연대 2차 포럼 (소통이 흐르는 별내만들기) [내부링크]

마을 주민들을 위한 포럼이, 9월 28일 수요일 남양주 별내동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포럼이라고해서 어렵게들 생각하시는데요. 그냥 대화의 장이라고 편하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주 흥미롭고 좋은 정보를 알게되어..

남양주 GTX-b노선 진행현황 (착공, 완공시기) [내부링크]

GTX-b, 어디까지 진행되었나?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남양주에 왔다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 것 같아서 제가 그 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국토교통부 장관이라 함은 대한민국 각종 개발..

Hertz, GM으로부터 최대 175,000대의 전기차 구매 [내부링크]

최근 1주일 CNN에서 보도한 E.S.G한 분야인 전기차 관련 기사 소식을 스크랩합니다. Hertz, GM으로부터 최대 175,000대의 전기차 구매 Hertz는 향후 5년 동안 General Motors로부터 최대 175,000대의 전기 자동차..

요거 한번 먹어봐~ 이마트 트레이더스 추천상품 [내부링크]

요거 한번~ 잡숴보세요. 이마트 트레이더스 추천상품 best 3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창고형 매장입니다. 대용량으로 판매하는만큼 가격도 저렴한대요. 트레이더스만의 독자적인 개발 상품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

꼴값을 떨었다... (브런치작가 한번에 승인) [내부링크]

브런치작가 신청해서, 한번에 성공? 나는 글자를 좋아한다... 글자를 쓰는 것도 좋아하지만, 보는 것도 좋아한다. 아마도... 어린 시절, 출판사를 다녔던 아빠 덕분에 동화책을 장난감으로 갖고 놀았던 기억때문이..

이마트 트레이더스 단골점포 혜택받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레츠디어입니다. 요즘 물가가 너무 오르다보니, 저같은 경우는 .. 자주 사용하는 물건 자주 애용하는 물건, 많이 먹는 식품들은 대용량 식자재 마트를 자주 이용하는데요. 이마트 트레이더스 단골점포..

아이와 할 수 있는 재미있는 놀이, 집에서 놀기 [내부링크]

아이는 스마트폰이 생기면 엄마가 함께 놀아주는 것보다, 스마트폰과 노는걸 좋아합니다. 그렇다고... 하루죙일 스마트폰만 들고 있는 모습도 보기 안좋으니, 아이와 놀아주는 방법을 생각하곤 합니다. 아이와 할..

ARIRANG ESG우수기업인, 삼천리의 ESG 경영사례 [내부링크]

1955년 10월 이 연탄하나로 대한민국을 석권하겠다고... 두 남자가 의기투합을 했습니다. 어떤 기업인지, 지금부터 소개하겠습니다. 우리 주변의 ESG 경영사례를 찾아서 「ARIRANG ESG 우수기업」 상품이 있습니..

이마트 피코크위크, 낙지볶음밥 맛 솔직한 후기 [내부링크]

주부에게 매 끼니 때마다 식사 메뉴를 정하는건, 나름의 고민인데요. 요즘은 밀키트 제품도 많이 나오고해서 선택의 폭이 참 넓습니다. 이마트 피코크 낙지볶음밥 피코크 낙지볶음밥을 사게된건 고물가 시대, 이..

리뷰쓰고, 이마트 이머니 추가로 적립받을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마트가면 한숨이 푹푹 나는데요. 고물가 시대에 한 푼, 두 푼 조금이라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마트 이머니 추가로 적립받을 수 있어요 이마트는 2013년 새로운 기업 경영 패러다임으..

이마트 지역단체 기부하는 방법/ 지역단체 등록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마트는 지역단체에 고객이 쇼핑한 금액 일부를 기부하고 있는데요.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이 되어주는 지역단체 마일리지 기부하는 방법과, 지역단체 등록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목차 1. 이마트 지역단체 마일..

별내역 가을축제, 동양파라곤스퀘어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뭇잎 색깔이 바뀌는 가을로 접어들기 시작했는데요. 축제의 계절인 가을이 오는 소식이 여기저기 마구 들려옵니다. 별내동 카페거리 바로 옆에 위치한 동양파라곤스퀘어 축제는 지난 봄에도 했었는..

이마트쿠폰 무료로 받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고삐풀린 말처럼, 치솟는 물가에 마트가면 한숨이 푹푹 납니다. 저만 그런거 아니죠? 이마트 갈때, 조금이라도 아낄 수 있는 방법 공유해봅니다. 이마트 쿠폰 무료로 받는 방법 이마트쿠폰 무료로 받는 방법..

에그카페24 별내점, 커피마시러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호기심을 자극하던 에그카페24  쌍화차에 계란을 타 먹는다는 얘기는 들어봤지만, 커피에 계란을 타 먹는다는 얘기는 들어본 적 없었다. 카페이름이 왜 에그카페일까? 간판을 볼때마다 궁금했던 에그카페24 별내..

탄소중립 실천은 기업과 시민만 해야 하는가? [내부링크]

3박 4일의 추석이 끝났다. 민족 대명절인 한가위가 예전같지 않게 많이 간소화되었다해도, 이상하게 추석이되면 많은 음식을 먹게 된다. 송편, 갈비짐, 동그랑땡 등 갖은 전을 수시로 먹다보면, 연휴기간 동안 2 ~..

플로깅활동하면서 느꼈던 점... [내부링크]

나는 에코폴리스 대원이다. 표현이 참 거창하지만, 남양주시청에서 플로깅활동하는 시민들에게 준 이쁜 이름이다. '에코폴리스'는 마을을 자발적으로 깨끗하게 정화하는 시민들을 말한다. 주관처가 남양주시청인데..

비건마요네즈 솔직한 구매 후기 [내부링크]

우리집 아이는 마요네즈를 참 좋아합니다. 마른 황태채나 야채 찍어먹을 때는 물론이거니와, 빵 발라먹을때도 마요네즈를 발라먹어요. 고소하고 맛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마요네즈 주 성분이 오일인만큼, 과하게..

추석 인기 선물세트를 보면서 [내부링크]

곧 추석이다. 사람들은 추석이 다가오면...함께 하지 못해 안부를 전하고자, 감사의 마음을 나누고자 선물을 보낸다. 10년 전 즈음으로 기억한다. 대형마트에 갔는데, 추석을 앞 둔 기간이라 사람들로 북적였다...

미국의 사회적경제기업 대표 성공사례, 굿윌 (GoodWill) [내부링크]

굿윌은 '자선이 아닌 기회'라는 철학적 배경을 바탕으로 100년넘게 끊임없이 성장을 거듭해 온 미국의 대표적인 사회적 기업이다. 2019년 제프 베조스 아마존 대표가 운영하는 '데이 원 패밀리즈 펀드'로부터 보조..

제주도 청귤로, 달달한~ 청귤청 만드는 법 [내부링크]

광고 전단지에 혹해서 청귤을 주문했었다 몇일 뒤 집으로 날라온 택배박스 안에는 진짜로 청귤이 있었다. 샛초록색이었다. 껍질을 까서 한 입 넣었는데 으웩~~ 절.대.못.먹.는.다. 망고수박, 별토마토처럼... 청..

별내동 자이더스타 이그제큐티브 모델하우스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G.곳에 가면... 우리 마을은 건설 현장이 많다. 신도시다보니 그럴거다. 언제부턴가 별내역 이마트를 지나치는 길에 화려한 샘플 건물이 보이기 시작했다. 눈길이 가는 건 당연지사! 모델하우스는 사람들로 북적..

소 방귀가 재생에너지로? 메탄가스 탄소중립 효자로 떠오른다. [내부링크]

놀란 우리 정부 2030 국가온실가스 감축목표 달성계획 이라는 report 를 냅니다. 2018년 메탄 배출량 2800만 톤 ↓ 2030년 1970만톤으로 줄이자~  30%가량 감축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메탄....어떻게 감축할까요?..

일회용 플라스틱컵은 언제 진화할까? (생분해플라스틱) [내부링크]

비...빌어머그...을 즐겁게 수다를 떨었으면... ESG 세상을 어찌, 기업만의 책임이라 할 수 있을까? 근본적으로 사람들의 변화가 없으면, ESG는 있으나마 한거! . . . 일회용 플라스틱컵은 편리하다. 가볍고, 튼..

아이와 집에서 ESG 놀이, 친환경 플라스틱 만들기. [내부링크]

이번 여름은 무지 덥기도 했지만, 비도 많이 왔다. 방학기간 동안 아이가 무료하지 않게!!! 게임외에 다른 놀이도 재밌다는 사실!!! 우리 아이는 집에서 E.S.G놀이한다 친환경제품 나도 생산한다. 집에서, 아이랑..

아이와 갈만한 곳, 볼거리가 많은 노원 경춘선숲길 철도공원 (타임뮤지엄, 불빛정원, 숲길갤러리) [내부링크]

그. 곳에 가면 노원 공릉동에 위치한 경춘선 숲길은 언제봐도 이쁘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어느 계절에 와도 늘 이쁘다. 경춘선숲길 따라 쭉 걷기만해도 운동이 된다. 화랑대 간이기차역 화랑대역 도보 10..

[3탄] 스타필드 남양주, 별내동에 생길까? [내부링크]

마음을 볼 수만 있다면... 사람의 마음은 볼 수 없습니다. 만약 신께서, 인간의 신체 어딘가에 '마음'이란걸 위치시킨다고 상상해봐요. 어디가 적합할까요? 참으로 엉뚱한 상상입니다. 엉덩이를 보며 당신의 마음..

페트병 버릴때 비교해보니, 잘 뜯어지는 라벨이 있더라. ESG 브랜드 톱10 기업 [내부링크]

레츠디어, 2022.08.14 분리수거는 내 담당이 아니다... 일주일 한번씩 쓰레기 배출하는 날이 온다. 그때까지 집안 다용도실에 쓰레기를 모아둔다. 대부분 아파트에 사는 사람들은 그럴 것이다. 어김없이 일주일..

지구를 지키는 에티켓 (ft. 강아지장난감 만들기) [내부링크]

레츠디어, 2022.08.13 망설이지 마세요... 강아지를 키우기 시작한지 4개월 정도 되었다. 그렇다. 나는 반려견 초보맘이다. 예전부터 강아지를 좋아했지만, 잘 키울 자신이 없었다. 강아지분양을 앞두고 있는..

꿈을 찾는것도 ESG려나? [내부링크]

레츠디어, 2022.08.11 나 어릴 적, 비오는 날만 되면... 삼촌은 식구들을 차에 태우고 드라이브를 했었다. 차 안에는 old pop 음악이 흘러나왔다. 빗소리와 함께 들리는 영어 음악. 그때는 감성이란걸 모를 어..

내 아이의 특별한 생일선물 ( 예금, 주식, ETF 모가 좋으려나?) [내부링크]

해마다... 고민이다... 아이 생일이 가까워지면 선물 고민을 한다. 그나마 어릴 땐, 고민이 필요없었다. 뽀로로, 어벤져스 용품 등 그 시기 hot한 장난감이면 끝이었다. "엄마 쵝오" 소리를 엄청나게 듣곤했다. 아..

이마트에 드러나는 E.S.G를 찾아라! [내부링크]

그 전까지만해도... ESG란 나완 다른 세상의 영역이라 생각했다. 그러나 이는 잘못된 생각임을 알게 되었다. 지역민으로 플로깅 활동을 하면서 말이다. 지구에 살고 있는 한... 나는 지구인이며, 나의 후손 또한..

나도 제로웨이스트한다 (ft. 에코폴리스 ) [내부링크]

레츠디어, 2022.08.02 어느날 문득... 싱크대 수도꼭지 옆에 앉아있는 비누를 발견했다. '발견했다'보다, '알아차렸다'가 정확한 표현일거다. 약 5개월 전, 택배를 받았다. 이것이 무엇인고? 박스를 열어보니 친..

전기차충(忠) ft.전기차 초급속 충전시설 [내부링크]

레츠디어, 2022.07.22 도와주세요... 이제는 전기차가 필요한 까닭과 이유를 굳이 말하지 않아도 충분한 시대다. 전기차, 수소차는 기후환경이라는 거대한 문제의식 앞에서 뒤늦게 반성한 지구인들의 결과물이니..

고령운전자 면허반납과 인센티브 지원신청 [내부링크]

시민이 행복한 세상 그런 세상을 만들어 가고싶은 레츠디어입니다 오래된 건축물의 붕괴를 예방하기위해 다양한 보강기술을 사용합니다. 이처럼... 사람도 충격을 받기전에 미리 예방을 해야한다는 정책을 지방자..

제14회 남양주 농업인 대상 선발 [내부링크]

시민이 행복한 세상 그런 세상을 만들어 가고싶은 레츠디어입니다 남양주시에서는 해마다 농업인 핵심 인력 육성을 위해, 우수 농업인을 선발하여 시상하고 있습니다. 올해 2022년은 남양주시 농업인대상 시상식..

남양주 인재육성지원센터(일대일 맞춤 종합컨설팅, 초중등 진로교육) [내부링크]

놀이와 배움을 한번에~ 우리 아이 방학때 무얼할까? 곧 여름방학이 다가오는데요 우리 이쁜 아이들~ 공부하느라 스트레스 만땅 받은 고등학생 아이들에게 알찬시간이 될 정보입니다. 남양주시에서 대입 수시전형..

게임행동 상담치유 프로그램, 경기게임문화센터 [내부링크]

아이가 게임에 빠졌어요! 아이들이 스마트폰을 갖고 다니면서 이런 말을 종종하는 부모님들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게임을 많이 하는 아이들을 가르켜 '게임과몰입' 혹은 '게임과의존'이라고 합니다. '게임과몰..

7월은 재산세 납부의 달!!! (지방세 납부 방법 알려드릴께요) [내부링크]

시민이 행복한 세상 그런 세상을 만들어 가고싶은 레츠디어입니다 해마다 7월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종이 한장 바로 재산세 고지서 재산세는 시군구 세금으로 토지, 건축물, 주택, 선박, 항공기를 과세대상으로..

건강해도 한번 더 건강하자 (ft. 남양주 에코폴리스) [내부링크]

레츠디어, 2022. 07. 15 우리 주변에는 다양한 소리가 있다... 오늘 내가 하고자 하는 이야기는, 무음(소리가없는)인 아름다운 음악과도 같은 건강한소리이다. 집에 돌아오는 길... 운전석에서 아름다운 장면을..

[아이와 갈만한 물놀이장] 남양주 도농 한강시민공원 [내부링크]

덥습니다. 하루죙일 에어컨을 틀어놓을수도 없고 하루죙일 쭈쭈바를 물고 있을수도 없습니다. 곧 방학이 다가오는데... 더위를 식혀줄만한 서울 근교 가까운곳 어디 없을까요? 아이와 갈만한 물놀이장 한강시민공..

이마트, 대한항공 마일리지 등록하고 e머니 적립받자 [내부링크]

이마트 e머니 좋은거 아는 분들은 아실거에요. 저는 한달 전 즈음, 이마트에서 쇼핑 후 최저가 보상적립 하루만에 5천원이 적립된 적이 있습니다. 쇼핑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이마트 e머니  이마트에서 e..

아이가 스스로하는 홈스쿨, 경기초등온 배움교실 사용방법 [내부링크]

공부 잘하는 아이들 비법 . . . 모냐고요~ 아무리 더워도, 아무리 바빠도 우리 아이 교육은 사랑으로~ 아이들에게는 천국의 시간, 엄마들에게는 우울의 시간이 다가옵니다. 바로, 여.름.방.학. 방학기간을 어떻게..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12만원 받아가세요 [내부링크]

청소년 버스비 얼마일까요? 편의점에서 500ml 생수가 950원 청소년 버스비 일반버스 1,010 원 좌석버스 1,820원 (20년 6월 기준, 경기도 시내버스 기준) 물보다 비싼 청소년 교통비입니다. 물처럼 맑고 순수한..

함께 만드는 안전, 경기도교육청 안전교육관 [내부링크]

당신의 능력을 업그레이드시키세요. 생활 속 안전사고의 대처능력 어디서? 최첨단 시설을 갖춘 최신의 안전아이템으로 경기도 지역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 교직원, 일반 시민에게도 안전체험 교육을 실시하여..

도서관에 가자구요~ 폭염예방수칙안내(ft. 남양주 무더위 쉼터 현황) [내부링크]

저는 지금 도서관에 있습니다. 왜냐구요? 너무 더워서요... 다가올 7월 16일 토요일은 삼복 중 첫번째 무더위를 알리는 초복입니다. . . . 이미 무더위는 왔다고요 ㅠㅠ 삼복은 양력 7월 중순부터 8월 중순 사이..

남양주시, 지역특산물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우리는 ... 우리나라, 다양한 지역의 대표상품을 알고 있습니다. 왜냐? 초등학교 사회 시간에 배웠거든요.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기억이 가물가물해지고 까먹습니다. 제주도 귤, 이천 쌀, 울릉도 호박엿, 상..

이마트 저렴하게 장보기 tip (ft. SK t 멤버십으로, 이마트금액권 할인받자) [내부링크]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로, 이제 조금 나아지나 싶었는데... 슬금슬금(?) 물가 상승 소식에 많은 주부님들의 한숨 소리가 들려옵니다. 그 어느때보다, 밥상물가에 신경이 써지는데요. 이럴때일수록 마트 장볼 때,..

남양주시, 시민의날 제28회 남양주시민 대상 [내부링크]

해마다 가을이면, 경기도 남양주시에서는 시민과 함께 하는 뜻깊은 축제가 열립니다. 바로 시민의 날인데요. 남양주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는 시민을 위한, 시민 헌장 낭독과 남양주시 16개 읍·면·동 시민 대표들..

다이어트에 좋은 미역요리, 효능 [내부링크]

보약 한 그릇 소개하겠습니다. 오늘은 무슨 음식을 할까? 처음 이 음식을 하겠다고 선포하자, 가족들은 물음표를 내밀었습니다. 음식이 완성되자, 물음표는 사라지고 열광이 찾아왔습니다. 가족들의 입맛을 홀딱..

걷기왕 도전으로 코로나19 예방 (ft. 비만예방 Tip) [내부링크]

확찐자님~ 코로나19 기간 동안 찌우신 살, 다 빼셨습니까? 최근 코로나 일일 확진자 증가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1주일 새 신규확진자 확산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약 45일만에 2만 286명으로, 확진자가 다시 2..

경기도지역서점 소비지원금, 10% 페이백 받으세요. [내부링크]

책 구입은 지역서점에서... 가을만 책읽기 좋은 계절이다? 여름도 책읽기 좋은 계절!!! 에어컨 빵빵하게 나오는 도서관에서, 카페에서, 지하철에서~ 경기도가 지역서점 활성화와, 지역민들을 위해 크게 쏩니다. 지..

남양주시도서관, 해외전자책 이용방법(ft. 영어공부, 뉴욕타임즈, 아마존베스트셀러 등) [내부링크]

즐거운 마음으로 영어공부 하세요 사람은 누구나 구슬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구슬은 꿰지않으면 그저 구슬이고, 꿰어야 보배가 된다고 해요. 혹시 '영어울렁증'으로 영어공부 손 놓고 계신가요? 우리..

문화가 있는 날, 다산아트홀 가는 방법과 주차정보 [내부링크]

최근 많은 사람들이 거리로 나서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코로나19 거리두기 조치 전면해제로 , 우리 일상에 변화가 시작되었는데요. 그 변화는 문화예술 현장에서도 보입니다. 극장과 공연장의 자리가 사람들로 채..

카카오뱅크 금고, 세이프박스 1.2% 사용법 [내부링크]

여유자금 어떻게 관리하시나요? 쉽게 생각해볼 수 있는건 예금통장입니다. 그런데 은행에 직접 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만기 날짜를 채워야지만 정해진 금리 모두 받을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금액과 상관없..

남양주사랑상품권 2022년 이벤트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어려운 소상공인 분들에게, 이벤트 참여로 사랑과 힘이 되어주세요. 쓰면 쓸수록 혜택받는 남양주 사랑상품권 이벤트 이벤트 1 남양주사랑상품권 Thank You Pay-N 20만원 이상 충전 이벤트 지급대상..

남양주 지역화폐, Thank You Pay-N 카드 발급대상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골목상권 활성화와 소상공인을 위하여 남양주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충전식 선불카드 알고 계신가요? 정약용선생님께서 든든하게 떡~허니 버티고 서 계신 , 바로 요 카드랍니다. 남양주 지역화폐, Thank You Pay-..

황태요리, 황태부침개 맛있게 하는 법 [내부링크]

이번주, 외식하지않기!!! 앞으로 열흘간 장보지 않기!!! 냉장고 재료를 모두 헤치우리라~ 사실... 외식은 인생의 낙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결심을 한건, 최근 여기저기서 들려오는 물가상승 우려때문이다...

언제까지 오를 것인가? (식품 및 물가상승 전망) [내부링크]

요즘 장보러 마트가면 한숨이 팍팍 나옵니다. 저만 그런거 아니죠?  식품 및 물가상승 전망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지난 6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6%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 이상한데? 6%라니? 편의점가서..

남양주시, 어르신 교통비 지원사업 안내 [내부링크]

전 세계적으로 물가가 상승하고 있는 현 상황 속에서, 교통비도 부담으로 다가옵니다. 특히나 어르신들의 부담은 한숨에서부터 무겁기까지 합니다. 여기! 어르신 교통비 12만원 줄이는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받아들이는 태도에 따라, 달리 보이는 세상 (ft. 남양주 에코폴리스) [내부링크]

레츠디어, 2022.07.04 나는  대한민국 한모퉁이를 청소하고 있다. 더 나아가... 지구 한 구석을 깨끗이 하고 있다. 처음 에코폴리스 신청했을 때, 기대도... 바램도... 희망도 없었다. 그저 일상의 작은 이벤..

블로그 저작권 안내 [내부링크]

블로그 게시물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저작권 침해 행위입니다. 마우스 우클릭해제가 , 무단 복사 허용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저작권 침해 행위는 금지하시기 바랍니다. 1. 블로그 게시글을 외부 사이..

SBI저축은행 중금리대출 상품 [내부링크]

세상에서 가장 높은 문턱이 어딜까요? 바로 1금융권, 은행문턱이라는 우스개소리가 있습니다. 날로 높아만가는 물가상승과 인플레이션으로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상했습니다. 이에 시중 5대금융도 금리인상,..

자동차등록, 이전등록 어떻게 하지? [내부링크]

이사가는데, 자동차 변경등록 어떻게 해? 이사할때는 개인차량 자동변경이라서 할게 없다. 자동차등록, 차량 이전등록 이사철입니다. 대부분 자녀의 신학기에 맞춰서 이사를 하기때문에, 3월 입학과 신학기 앞둔 2..

오늘처럼 추운 날... (ft. 남양주 주부에코폴리스) [내부링크]

별내동매거진, 2022.02.16 한결같기란 쉽지않다... 입춘이 지나고, 해뜨는 시간이 빨라지고, 날이 좀 따뜻해지는거 같더니만. 어제부터 다시 추워졌다. 전국적으로 한파주의보가 내렸다. 그 핑계로 이불 속에서..

무제한딸기먹으러 애슐리딸기축제 다녀왔어요. (퀸즈 가격정보, 이랜드이츠멤버십, 할인) [내부링크]

요즘 딸기값 너무 사악합니다 무제한으로 딸기를 먹을 수 있는 애슐리 딸기축제 다녀왔어요. 애슐리스토어는 제휴할인카드가 많지않은 레스토랑인데요.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나름의 팁 알려드릴께요. 무제한 딸..

오미크론 대응, 변경된 재택치료 체계-코로나 검사에서 치료까지 총정리 [내부링크]

대체 이게 무슨 말이지? 검사를 집에서 하라구? 우선대상자는 모야?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하기 위해 코로나 방역, 재택치료의 체계가 변경됐습니다. 서울만 하더라도, 코로나 재택치료 5만명 육박했는데요. 2월 1..

주택담보대출 한도·이자, 인터넷전문은행 금리비교 (카카오뱅크 & 케이뱅크) [내부링크]

이자부담 커질 수 있다 지금으로부터 2년 전... 코로나바이러스가 온 세상에 쳐들어왔습니다. 그로 인해 전 세계가 서민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여러 정책을 펼쳤었는데요. 그 중 모니모니해도 ~ 각 국의 중앙은행..

4당 대선 후보등록, 공식 선거운동 시작 [내부링크]

레이스 스타트~ 한 국가의 축제라고 할 수 있는 대통령선거 2022년 3월 9일 제20대 대통령선거가 한 달도 채 안남았습니다. 오늘과 내일은 (2.13 ~14) 대통령선거 후보자 등록일이었는데요. 4당 대선 후보등록 후..

미세먼지 저감조치와 대응법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정월대보름을 앞둔 주말입니다. 마스크를 쓴 사람들이 외출하여 주말을 만끽하는데요. 마냥 즐길 수만 없는 상황입니다.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관련, 안좋은 기사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저감조치와 대..

나, 담배꽁초 줍는 여자야~ 그게 어때서? (ft. 남양주 주부 에코폴리스) [내부링크]

별내동매거진, 2022.02.12 일거양득 (一擧兩得) 한 가지 일로 둘을 얻는다... 1분~ 2분이면 갈 거리다. 늘상 다니던 길! 한 블럭 걷는데 걸리는 시간이다. 오늘은 조금 다르게 걸어보고자 한다. 늘상 걷던 이..

금연치료 지원사업, 아직도 모르세요? (ft. 내 집하고 가까운 병원에서 인센티브받자) [내부링크]

이랬던 A씨가, 어느날... 요즘은 금연아파트, 금연건물 등 금연구역이 증가추세입니다. 담배가 기호식품이기는 하나, 백해무익한 담배는 본인의 건강은 물론이거니와 비흡연자에게 고통을 주기 때문인데요. 갈수..

남양주 두번째 옷장, 기부도 가능할 줄이야 [내부링크]

별내동매거진, 2022.02.11 여운이 남는 사람이 있다... 길가다 눈길이 가서, 나도 모르게 쳐다보거나 뒤돌아보게 만드는 그런 사람을 말하는게 아니다. 한번쯤 누구나 경험해봐서 알거다. 그런 현상은 일시적이..

옴부즈만이 모에요? (ft, 전국 & 남양주 옴부즈만 이용안내) [내부링크]

속상한 일을 겪으셨습니까? 어찌해야 할지 모르시나요? 눈물을 거두시고... 옴부즈만 제도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옴부즈만이 모에요? 현대 행정국가에서 행정부의 권한이 강화되는 행정국가화 현상이 일어..

이마트포인트카드로 저렴하게 이용하기 [내부링크]

요즘 물가가 엄청나게 오르고 있습니다. 마트에 장 보러가면 한숨만 푹푹~~~ 나오는데요. 저만 그런거 아니죠? 이마트 포인트카드로 저렴하게 이용하기 갈수록 깊어가는 주부들의 고민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경기도민 인권모니터, 용기를 내세요~ [내부링크]

인간으로서 당연히 가지는 기본적 권리를 인권이라고 합니다. 인권은 그 어떤 차별도 있어서는 안됩니다. 민족, 국가, 인종 등 그 어떠한 기준없이 ... 인간이라면 누구나 당연히 보장받아야할 권리에요. 태어나는..

2022년 불법광고물 수거보상제, 남양주 불법전단지 [내부링크]

길을 가다 전봇대에 붙여진 광고물 보신 적 있으시죠? 자동차 유리 사이에 끼어진 불법명함 광고도 있습니다. 정해진 장소, 정해진 위치가 아닌 곳에 붙여진 광고물은 눈살을 찌뿌리게 하곤 합니다. 불법광고물 수..

싼 주유소 찾기, 오피넷~ [내부링크]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긴장 고조로 국제 유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국제유가가 상승하면 기름값 (자동차주유시)은 물론이거니와, 우리 생활 전반적인 물가인상으로 연결되는데요. 국민들도 정부도 걱정이 날로..

불암산 , 버스로 가는 방법 [내부링크]

불암산은 서울과 남양주의 경계를 이루고 있는 산으로, 능선이 기암으로 이루어져 있어 암벽등반하는 이들에게 인기가 있는 산입니다. 게다가 서울에 있는 멋진 4대 산이라, 많은 분들이 즐겨 찾는 산입니다. 봄,..

남양주 실내수영장 추천! 별내동 복합커뮤니티센터 [내부링크]

[보여주고 싶은 그 곳] 물을 갖고 놀면 건강해! 물과 한 몸이 되는 별내 복합커뮤니티센터 남양주시청 소식지 <도란도란 > 원본 ↓↓↓ [보여주고 싶은 그곳] 물을 갖고 놀면 건강해! 물과 한 몸이 되는 별내 복..

서울외곽순환도로 하늘에서 내려다보기 (ft. 남양주 별내동 숨은 명소, 둘레길) [내부링크]

거침없이 슝슝슝~ 달리는 넓은 고속도로를 , 하늘에서 내려다 본 적 있으신가요? 아찔하면서도 가슴 속까지 뻥뚤리는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런 멋진 장면을 쉽게 볼 수 있는곳이 남양주 별내동에 있습니다..

남양주 행복복지 알려드릴께요 ( ft. 학습용노트북지원, 임산부친환경농산물꾸러미, 불법주정차 사전문자알림) [내부링크]

오미크론이 빠른 속도로 전파되면서, 남양주시에서도 하루 700여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우울한 소식이 들려왔습니다.(22.02.08) 바이러스로부터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상황이지만, 모두모두 힘내시라고 ~ 남양주..

위드코로나는 언제?? (ft. 롯데시티호텔 명동 근처 맛집과 볼거리) [내부링크]

그대가 그렇게 하길 원한다면, 난 ... 어디라도 가겠사와요 언제 끝날지 모르는... 깜깜하기 짝이 없는 칠흙같은 어둠이다. 코로나바이러스를 표현한다면, 이게 어울리지싶다. 적어도 지금 나에게는 말이다. 불과..

남양주 두번째옷장 패션쇼 시민모델 공개모집합니다. [내부링크]

패션계를 강타할 남양주 시민모델을 찾아라~ 남양주에서 재사용 가능한 의류품 분리배출로 자원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나눔 문화 확산까지 전파할 페스티벌이 열릴 예정입니다. 저 강별래가 남양주의 h..

달라진 코로나19 검사방식, 지정의료기관과 자가검사키트사용법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오미크론 확산에 정부가, 강력한 대응을 펼치고 있습니다. 특히나 다음주 전국 중간개학하는 학교가 있어서 더더욱 걱정이 크기만 한데요. 지난달 1월 26일부터 오미크론 우세지역으로 새로운 진단검사 체계가 도..

롯데시티호텔 명동에 다녀왔어요~ ft. 주차정보 [내부링크]

힐링이 필요했다. 코로나로 멀리 가지도 못하고, 잠깐의 콧바람이면 된다. 무얼할까... 고민하다 즉흥적으로 호캉스 결정을 내렸다. 여기는~ 서울 중구 롯데시티호텔 명동점 무료업그레이드 진행 중이어서, 같은..

국내호텔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 [내부링크]

우리는 여행갈때 숙박을 위해서 호텔을 찾곤 합니다. 또는 호캉스라는 말이 있듯이, 평범한 일상 속 잠깐의 휴식을 취할때 호텔을 찾곤 합니다. 내 집이 아니지만, 내 집처럼 편하게 지낼 수 있는 낙원같은 호텔을..

스타필드 남양주, 별내동에 생길까? -- 2탄 [내부링크]

어제... (주)이마트 기업공시로 살펴본, 남양주 별내동에있는 이마트 외부주차장 토지 양도건 관련 글을 썼습니다. 몇 가지 추가사항을 업데이트 해 봅니다. 스타필드 남양주, 별내동에 생길까? 11월 발표한 (주)..

은행별 적금 금리비교, 별내동 이자 높은 시중은행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기준금리가 올라가면서, 은행에서도 수신금리를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은행의 수신금리가 올라가면, 저금하는 입장에서는 (나는) 이자를 많이 받을 수 있으니 좋은 일입니다. 은행별 적금 금리비교 별내동 이자..

남양주시 유료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감면내용 [내부링크]

이상하게도 5~ 7천원하는 커피 한잔 가족들과 하는 5~7만원 외식 한끼는 아무렇지않게 돈을 쓰면서 주차 요금 몇천원은 왠지 아끼고 싶은 심리가 드는건 왜 일까요? 남양주시 유료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감면내용..

하남에 있는 스타필드. 남양주 별내동에 생길까? 쉿~ 당신만 아세요. [내부링크]

이곳은 스타필드 하남점입니다. 스파필드 남양주, 별내동에 생길까? 스타필드 (starfield). 육안이나 망원경으로 관측했을 때 보이는 별들의 모습을 말합니다. 이름때문 일까요? 별내동과 스타필드는 왠지 어울리..

본인동의없이 특정당에 가입됐다면? 개인정보보호법 위반사례 [내부링크]

최근 개인정보를 영리목적으로 제3자에게 불법으로 제공하여 악용되는 심각한 사회문제가 있었습니다. 개인정보 침해사례와 대응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유출이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개인정보..

이마트 이머니 아직도 모르세요? e머니 사용방법 (ft. 남양주 이마트 별내점) [내부링크]

이마트 e 머니 e머니가 모지? 이마트에서 쇼핑을 한 후, 전화번호 or 멤버십바코드 입력해주면 포인트 적립이 됩니다. 우리가 이마트포인트로 알고있는 그것은 바로 신세계포인트에요. 어? e 머니는 모지? 신세계..

남양주 별내동의 자랑, 카페거리 용암천 (ft. 용암천살리기운동본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내동의 알찬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오늘은 별내동주민들에게 너무나 편한 안식처인 용암천 이야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용암천 산책하다보면 이런 현수막이 보입니다. 청정별내 지켜내자!! 여름이..

별내동 이마트에 있는 빈병 무인회수기 (소주병 100원~) [내부링크]

빈 유리병~ 빈 병~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빈용기보증금 빈 병을 소비자가 반환시, 각 병마다 책정된 금액을 되돌려주는 제도 반복 사용이 가능한 병들을 경제를 위해, 환경을위해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동참하게 만..

나, 플로킹하는 여자야~ (남양주 주부 에코폴리스) [내부링크]

이게 모하는 짓이야!!! 첫 개시 손님이다. 아무리 쓰레기줍기가 주 목적인 활동이라하지만, 이런걸 보면 화가 난다. 공원에 앉아서 즐긴 흔적이다. 즐기는걸 누가 모라하나... 즐겼으면 즐긴만큼, 본인이 머물렀던..

별내동은 저금을 얼마나 할까? ( 소득현황, 소비현황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재미로 알아보는 별내동지표 시간입니다. 이번 시간엔 별내동주민분들 소득과 소비 어느정도인가? 현황에 대해서 보여드릴께요. 더불어서 금리높은 적금상품 안내도 해드릴테니, 나에게 유리한 적금상품이 무엇인..

2022년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안내입니다 (ft. 별내동노동자통장) [내부링크]

이게 모냐구요? 경기도청년 노동자 통장 성과평가 (21.2.1 ~22.1.31) 100점 만점에 90.42점을 받았는데요. 아, 그러니까... 이게 모냐구요? 경기도가 도내 청년들을 위해 응원하는 일종의 복지정책인데요. 나는..

2022년 2월 적금이자 높은 은행 알아보아요. (정기적금 금리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알찬정보를 알려드리기위해, 강별래가 왔습니다. 적금 이자 높은 은행 2020년 3월 전세계는 코로나의 공격을 받았어요. 그로인해 많은 서민들의 삶이 많이 힘들어졌었죠. 특히 자..

이마트 별내점 2월 휴무일과 이벤트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오늘은 음력으로 2022년 새해입니다. 2월 이마트 별내점 휴무일과 이벤트 알고가면 좋을거 같아요. 설날 당일 이마트 별내점은 휴무에요. 2월 별내동 이마트 휴무일 2월 이마트 별내점 이..

노원구와 가까운 별내동 일출명소, 해돋이감상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양한 정보를 전해드리는 별내동매거진입니다. 오늘은 별내동 일출 명소를 알려드릴께요. 2022년 2월 1일 (음력으로 새해입니다) 임인년 검은호랑이 기운을 받고자 불암산 정상에 갑니다. 새벽 6..

당신은 어떤 아파트에서 살고 계십니까? [내부링크]

별내동매거진, 2022.01.31 그녀는 똑 부러지고, 야무졌다. 가끔... 자신의 생각을 거침없이 말하는 태도가 부러울 정도였다. 원래 사람은 내게 없는 점을 누군가 갖고있다면, 부러움의 대상이다. 만약... 내게..

남양주 별내, 공공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서두르세요~) [내부링크]

서울하고 가까운, 반짝반짝 별내동에 임대주택 아파트 입주자 모집을 합니다. 자세한 정보 확인해보시고, 마음이 가신다면 서두르세요~ 남양주별내 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입주자격 입주자 모집공고일(22.1.28..

이렇게 바뀝니다. 2022년 금융제도, 지원제도 [내부링크]

2022년 새해 바뀌는 금융제도와 지원제도 알아두면 좋을거 같아요. 알아두면 살이되고, 피가되고, 돈이되니까요 면세점 구매 한도 폐지 면세점에서 내국인 구매한도 폐지. 단, 구매한도와는 별개로 면세한도 6..

2022년 새해 달라지는 경기도 정책 [내부링크]

어흥~ 2022년은 임인년. 호랑이 해입니다. 경기도가 검은 호랑이해를 맞이해서 도민의 일상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몇가지 정책이 새로워졌는데요. 2022년 새해 달라지는 경기도정책 알아두면 좋을거 같아요. 경..

코로나는 자원봉사도 못하게 했어!!! 그 와중에 경기도는 자원봉사를 좋아했어!!! 별내동 자원봉사 현황은? [내부링크]

재미로 알아보는 별내동지표 시간입니다. 이번 시간엔 봉사 얼마나 하는지? 자원봉사 참여연황에 대해서 보여드릴께요. 자발성, 공익성을 띠는 봉사활동은 서서히 증가추세를 보이다... 2017년 들어서면서 서서히..

남양주시 별내동, 자원봉사 찾는 방법 (ft. 1365 ) [내부링크]

집에서 가까운 자원봉사 찾는 방법 봉사는 하고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고... 어디서 해야 할지 모르겠고... 왠지 특별하고 거창한것만 같은데. 자원봉사 주인공이 되보세요. 내가 시간이 될때, 내가 원..

천연비누 만들러 남양주 에코피아라운지에 왔어요 (ft. 정약용도서관) [내부링크]

사람들은 공짜로 무언갈 얻는걸 좋아한다. 그것이 눈에 보이는 물질적인 것이든, 눈에 보이지않는 영역이든 말이다. 공짜를 좋아하는건 인간 본연의 심리(?)이기에 옳고 그름의 문제가 아니다. 공짜를 통해서 '무..

별내동 설 연휴 선별진료소, 임시 선별검사소 알아둘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내동의 알찬 정보를 전해드리는 별내동매거진 입니다. 내일부터 즐거운 명절 연휴가 시작됩니다. 1.29 (토) ~ 2.3(수) 별내동 선별진료소, 임시선별검사소 운영안내 오미크론 확산추세입니다...

별내동 설 명절 연휴 문여는 병원, 약국 어디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내동매거진입니다. 내일부터 설 명절 연휴가 시작됩니다. 1월 29일 ~ 2월 3일 별내동 설 연휴 문 여는 병원, 약국 확인하세요 즐거운 명절 갑자기 넘어졌거나, 갑자기 열이 난다거나, 갑자기 아..

별내동은 짜장면을 좋아했어~ 외식음식 순위 1위. 중국음식 [내부링크]

재미로 풀어보는 별내동지표 시간이에요. 지난 시간엔 별내동 유동인구를 알아보았는데요. 별내동은 왜 토요일에 유동인구가 많을까? 2020년 11월 7일 ... 날로 심각해지는 코로나 확진자 증가 추세에, 정부가 새..

별내동 배달음식 시켜먹을때, 배달의민족 vs 요기요 할인혜택 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내동의 알찬 정보를 전해드리는 별내동매거진입니다. 배달음식 시켜먹을때 어떤 어플 사용하시나요? 저는 2개 어플 깔아놓고, 그때그때 상황에따라 이용합니다. 배달의민족 vs 요기요 2022년 1..

별똥별 유아숲체험원, 남양주 별내동 아이와 갈만한 곳~ [내부링크]

춥다고 너무 집에만 있지마세요. 코로나19가 무섭다고 너무 집에만 있지마세요. 아이와 대중교통으로 가깝게 갈 수 있는 남양주 별내동 별똥별 우아숲체험원을 소개합니다. 별내동 별빛공원 뒤, 별내 중앙공원..

2022년 경기스토리작가하우스 파주2기 모집공고 [내부링크]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경기도민 시나리오 작가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새롭고 다양한 영화를 발굴합니다. 세부 지원 내용 1. 창작공간 제공 : 개인 집필실 24시간 운영, 기본 집기제공, 개별 보안장치..

차돌 된장찌개 어디까지 먹어봤니? (별내동 밀키트 요리비책, 담꾹) [내부링크]

차돌된장찌개를 이야기합니다. 밀키트 탄생은 여자들한테 최고의 선물인거같아요. 반찬가게의 만들어진 반찬을 사는것과는 다른 차원, 다른 세상인데요. 매 끼니때마다 무슨 반찬을 먹어야하나? 밀키트 업체들이..

천연비누 만들어봤니? 에코피아라운지 환경체험교육 (ft.정약용도서관3층,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2층) [내부링크]

쉿~~~ 별내동 주민분들을 위해... 아는 사람만 알고, 모르는 사람은 끝까지 모를 천연비누 만들기, 친환경세제만들기 무료교육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에코피아라운지 환경체험교육 > 아이들 방학인데... 코..

별내동은 왜 토요일에 유동인구가 많을까? [내부링크]

2020년 11월 7일 ... 날로 심각해지는 코로나 확진자 증가 추세에, 정부가 새로운 거리두기 개편을 시행한 날입니다. 그로인해 2020년 11월 별내동의 유동인구는 급작스럽게 감소하는 모습을 보이다가, 서서히 안..

별빛도서관 책 기부~ 나눔하러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내동의 알찬 소식을 전해드리는 별내동매거진입니다 집에 안읽는 책 버리기는 아깝고... 별내동 주민님들은 이럴때 어떻게 하시나요? 저는 오늘 별빛도서관에 다녀왔어요. 아이가 커서 안보는..

별내동의 설 명절 장바구니물가는 어느정도일까요? [내부링크]

1월 31일은 2022년의 구정입니다. 이번 명절 연휴가 반갑지만은 않은데요. 그 이유가 코로나바이러스때문만은 아니라는 사실, 주부님이시라면 눈치 채실겁니다. 해마다 며느리로써, 시댁에 가야하는 부담(?)을 얘..

별내동 두번째 옷장을 이야기합니다. [내부링크]

H라인 스커트도 참으로 많다. 무딘 사람들이 보기엔, 그게 그거 아니냐? 한다. but... 다르다. 같은 H라인 스커트라도 미세한 색상 차이, 앞트임 / 뒤트임/ 옆트임/ 전부 다르다. 특히나 , 직장생활할 때는 남들은..

별내동 두번째 옷장 , 안입는 옷 아름답게 나누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내동의 알찬정보를 전해드리는 별내동매거진 입니다. 소중한 의류 아름답게 나눠요. 옷장 속에 버리자니 아깝고~ 이상하게 손이 안가는 옷들, 살이 쪄서 안맞는 옷들,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의류..

불암산 해돋이보러갈 때, 버스정류장에서 도보로 가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내동의 알찬 정보를 전해드리는 별내동매거진 입니다. 새해가 되면 해돋이, 일출 보러 많이들 가시죠? 일출 장소로 불암산도 엄청 유명한데요. 불암산은 서울 노원구와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

뜨끈한 국물 생각날땐~ 별내동맛집, 별내옥 설농탕 (설렁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내동의 알찬 정보를 전해드리는 별내동매거진입니다. 설렁탕? 설농탕? 어떤게 맞을까요? 백과사전에는 설렁탕이라고 써져있어요. < 설렁탕 > 소머리, 소발, 소고기, 뼈, 내장 등을 모두 함께 넣..

내 차는 몇등급일까? 별내동 노후경유차 운행제한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알찬 소식을 전해드리러 별내동매거진이 왔습니다. 내 차는 몇등급일까? 사람도 나이를 먹듯이, 자동차도 나이를 먹는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환경부의 노후경유차 운행제한 안내합니다..

늘 걷던 산책길, 쓰레기만 주웠을뿐인데... [내부링크]

범상치않다. 아침마다 걷던 이 산책 코스가 오늘따라 다르게 보인다. 자세히 보아야 이쁘단 말이 있듯이, 자세히 보아야 아픈 것도 보이는 거다. 사람들은 바쁘다. 그냥 지나친다. 별내동 에코폴리스를 신청할..

별내동 도담 식자재마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내동의 알찬 정보를 전해드리는 별내동매거진입니다. 명절 앞두고, 물가도 오르고... 요즘 쇼핑하기 참 겁나지 않나요? 대형 마트 한번 가면, 몇 개 산거 없는거 같은데 돈 10만원 훌쩍 넘어가..

운동도 하고, 청소도하고, 용돈도 벌고~ 남양주 주부에코폴리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알찬 소식을 전하러 별내동이 여러분께 달려왔습니다. 환경에 관심있는 주부님이시라면 내가 사는 지역, 우리 동네 산책하면서~ 주부 환경순찰대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남양주,..

탄소포인트, CO투 우리 별내동부터 시작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내동의 알찬 정보를 전해드리는 별내동매거진입니다. 오늘부터 탄소중립포인트가 실시되었는데요. 잠시... 이 차트를 보실까요? 광역시도별 탄소포인트제 참여율 광주가 1위 별내동이 속한 경기..

남양주시 인구현황, 별내동인구 증가속도 남양주시보다 빨랐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내동의 이런저런~ 정보를 전해드리는 별내동매거진입니다. 남양주시 인구현황과 별내동 인구증가 속도 별내동에 이사온지, 만 4년차인데요. 오늘은 별내동 주민분들께, 별내동이 얼마나 성장했..

탄소중립포인트 1월 19일부터 실시, 별내동이마트 종이영수증을 전자영수증으로 바꾸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별내동의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러 왔습니다. 별내동 주민 여러분~~~ 환경부가 오늘 기후탄소정책을 발표했어요. 19일(수)부터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제를 실시하고, 개인 또는 단체의..

별빛도서관 책바다서비스 (힘들게 다른 도서관 가지마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내동의 알찬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별내동에 있는 별빛도서관은 지은지 얼마 안되서 참 예쁘고, 깨끗해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아직 책이 완벽히 많지 않다는 점인데요. 남양주시 內 도서관끼리는..

별내동에서 202번 버스타고, 동대문 편하게 가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내동의 알찬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별내동에서 동대문 또는 서울 중심가 편하게 가는 방법 저는 말이죠. 별내동 이사와서, 처음에는 차를 끌고 석계역까지 갔었어요. 그곳 지인 아파트에 주차를 하..

별내동에 눈이 내리다. [내부링크]

4번째 겨울이다. 별내동에 이사와서, 4번째 겨울을 맞이한다. 4번의 겨울을 맞이하면서, 단 한번도 눈이 쌓인 별내동을 기록한 적이 없다. 아침 운동을 가기위해 나온 거리는 희뿌연 눈들로 가득 찼다. 높게... 깊..

사회적거리두기 강화조치, 이용시설 정리 (1.17~2.6) [내부링크]

어제 1월 17일부터 사회적거리두기가 강화되었는데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조치 3주 연장 2022.1.17(월) ~ 2022.2.6(일) 코로나19단계적 일상회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면서 1.20~2.2까지 설 연휴 특별방역대책이..

별내동 이마트 1월 전단 상품 _ 딸기행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내동의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러 오늘도 달려왔습니다. 별내동 이마트에서 1월 딸기 행사를 하고 있어요 이름하야... 베리굿 따기상회!!! 솔직히 요즘 딸기값 너무 비싸요 ㅠㅠ 딸기도 이제 더 이상..

4호선 진접선 3월 19일 개통, 별내별가람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내동의 알찬 소식을 전해드리는 별내동매거진입니다. 오늘은 3월 19일 개통을 앞두고 있는 별내별가람역에 관한 이야기를 전해드릴까 해요. 지난번 지하철4호선 진접선에 관한 이야기를 전해드..

경기도 공용차량 무상 공유서비스 , 행복카세어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내동의 알찬 정보를 전해드리는 별내동매거진입니다. 별내동 주민님. 주말 예상치못하게 자동차가 고장났다면? 어떻게 하시겠어요? 택시? 렌트? 잠시만요~~~ 경기도 공용차량이라고 들어보셨나..

별내동에 '키즈 두번째 옷장'이 생겼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내동의 알찬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키즈 두 번째 옷장 우리 아이들은 금새 쑥쑥 자라납니다. 사이즈가 맞지않아 입을 수 없게 된 옷. 버리기는 아깝고, 잘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 버리기는 아깝고,..

경기평화광장 갤러리전시 , 기운생동展 1.7~ 2.28 [내부링크]

거리두기가 2월 6일까지 연장되었습니다. 모임 6인 / 영업9시 3주간 적용된 시점에서 다들 지치고 힘드실텐데 별내동 주민분께, 경기도의 좋은 전시회 소개할까해요. 1. 기운생동 (氣韻生動) 경기평화광장 갤러리..

별내동 여권신청하는 곳, 차세대 전자여권에대해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차세대 전자여권이 21년 12.21부터 전면 발급 개시되었는데요. 유례없던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지연되었던 국민들의 해외여행에대한 기대감 고조 갈수록 고도화되는 위변조 기술에 선제적 대응 등을 고려하여 20..

별내동은 진심입니다. [내부링크]

진심은 통한다고 생각했다. 사람 사는데 이것저것 다 필요없다 생각했다. 지금까지 그렇게 살아왔고, 누군가를 대할때 진심으로 대했다. 가짜 마음이란 있을 수 없다. 진심이란 무엇일까? 좋아하는 마음도, 어색해..

불암산 애기봉으로 가는 별내동 숨은 길 [내부링크]

애초에 목적지는 애기봉이다. 애기봉은 불암산 남동쪽 해발 204m에 위치하고 있다. 불암산은 서울 노원구와 경기도 남양주시에 걸쳐있는 508m의 산이다. 석산으로 곳곳에 있는 바위 절벽과 아름다운 수림이 대표..

별내동 산책길, 매력있는 불암천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별내동의 알찬 소식을 전하러 별내동매거진이 왔습니다. 별내동 산책길하면 어디가 떠오르시나요? 모두 용암천 카페거리라고 답하실거에요. 별내동의 젖줄이라할만큼 너무나 예쁘..

별내동 맛있는 천원떡볶이, 가성비 최고에요. 맛자랑떡볶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내동의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는 별내동매거진입니다. 천원짜리 떡볶이 들어보셨나요? 믿기지 않는다구요? 하긴... 그럴겁니다. 요즘 왠만하면 기본 3천원이잖아요. 게다가, 맛도 엄청나게 있어요...

경기도 한파특보주의, 남양주 결빙사고 다발지역 미리 알고있음 좋을거 같아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내동의 알찬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내일 2022년 1월 11일 엄청 춥대요. 한파특보 발령이 났습니다. 미리미리 대비하시라고 몇가지 안내해드릴께요. < 한파 > 한랭기단이 위도가 낮은 지방으로 몰아..

별내동 전기차 충전소 현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내동매거진이 오늘도 알찬 정보를 갖고 왔답니다~ 요즘 전기차가 대세인가봐요. 도로 위 전기차를 자주 봅니다. 그러나... 주유소는 쉽게 찾을 수 있는데 그에 반해 전기차충전소는 쉽게 찾을..

별내동 산후조리비 온라인으로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별내동의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러 왔습니다. 별내동 주민님!!! 혹시 12개월이 지나지 않은 아기가 있나요? 1인당 50만원 그렇다면 경기도산후조리비 신청하세요. 경기도 산후조리비 지원사업..

별내동 제본 잘하는 곳 , 해피투게더 (출력,복사,종합문구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내동의 모든 정보를 알려드리는 별내동매거진이에요. 오늘은 제본하는 곳을 알려드릴께요. 아무리 디지털시대라해도 우리가 좋은 책을 만나면 두고두고 옆에 끼고 살고싶자나요. 그런데 그 책이..

별내동 샐러드가게 뱃살도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별내동의 알찬 정보를 알려드릴께요 별내동매거진은 요즘 샐러드에 푹 빠졌어요. 그래서 별내동에 생긴 샐러드가게 모든 곳을 전부 가 볼 계획이랍니다. 오늘 제가 다녀온 샐러드가게는 뱃..

별내동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 선별진료소 및 임시 선별검사소 [내부링크]

남양주시 12.27~ 1.2 주간확진자 현황이에요. 이럴 수록 코로나19 예방접종 정보 미리미리 알아둬야 할 거 같아요. 별내동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 1. 온라인 https://ncvr2.kdca.go.kr/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

별내동 문화누리카드 신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별내동의 알찬 정보를 전해드리러 왔습니다. 문화누리카드라고 들어보셨나요? 공익사업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

별내동 지하철 4호선 진접선 3월 구간개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내동의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몇일 전, 문자 한통을 받았어요. 남양주시 김한정 국회의원으로부터요. 개인적친분이 있어서는 절대 아니구요 ㅋㅋ 지역주민에게 보내는 단체문자같은거에요...

이불빨래 편하게 ~ 코인세탁기 별내동 크린토피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내동의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은 빨래방을 소개할까해요. 처음 빨래방이 생길때, 집집마다 세탁기가 있는데 과연 저기를 이용하는 사람이 있을까? 이런 생각을 했더랬어요. 그런데 왠걸..

별내동 포장마차분위기하면, 술로맨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별내동의 알찬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파라곤스퀘어 건물이 들어서고 나서, 별내동 용암천 산책길이 예전보다 화사해진 느낌이라는거 주민분들이라면 아실거에요. 오늘은 파라곤스퀘어 內..

별내동 이마트 휴일정보 주차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내동 이곳저곳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별내동에는 대형 할인마트인 이마트가 있는데요. 보통 격주로 월요일 휴무인데 별내동이마트는 격주 수요일 휴무에요. 다른 지점과 달라서, 저도 매번 깜빡 놓..

경춘선 별내역에서 삼육대학교 가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알찬 정보를 전해드리겠습니다. 별내역에서 삼육대학교 가는 방법 별내동에는 현재 경춘선 별내역이 있어요 8호선과 4호선 개통을 기다리고 있고, 현재 공사중이라서 별내역 건물 주변은 분주..

별내동 주차정보 , 공유주차장 이용할때 미리 예약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내동매거진을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글자읽는 즐거움을 아는 당신에게 알찬 별내동 소식을 전해드릴께요. 별내동이 신도시인건 모두들 아시죠? 쇼핑센터, 파라곤스퀘어, 롯데시네마들이 생기면서 별..

별내동 중앙공원에 골프장이 들어옵니다. [내부링크]

골프연습장이 생기는 위치가 아래 지동에 표시 되 있어요.

별빛도서관에서 카페거리 걸어가는 방법. 숨어있는 지름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내동매거진을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글자읽는 즐거움을 아는 당신에게 알찬 별내동 소식을 전해드릴께요. 별내동은 카페거리가 너무 유명해요. 오늘은 별내동주민들을 위해서... 숨어있는 길을 통해..

별내동 고려문구센타 드림디포, 프린트 복사 가능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내동매거진을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글자읽는 즐거움을 아는 당신에게 알찬 별내동 소식을 전해드릴께요. 얼마전 악보파일이 급하게 필요한 일이 생겼어요. 학교 앞에 문방구도 없고. 요즘엔 대부분..

별내동 샐러드맛집, 레몬데이즈샐러드&요거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내동 매거진을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글자읽는 즐거움을 아는 당신에게 알찬 별내동 소식을 전해드릴께요. 오늘은 별내동 샐러드가게를 소개하겠습니다. 예전에 이걸 대체? 왜? 돈 주고 사먹어? 생..

별내동에서 수원역가는 8409번 버스 정류소와 시간표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내동매거진을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글자읽는 즐거움을 아는 당신에게 알찬 별내동 소식을 전해드릴께요. 오늘은 별내동에서 수원역으로 가는 광역버스 8409번 버스 타는 장소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별내동 노인맞춤돌봄 특화 서비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내동소식을 전해드리는 @별내동매거진입니다. 오늘은 우리 부모님의 이야기일 수도 있고, 어쩜 우리의 미래가 될 수도 있는 이야기입니다. 얼마전 친한 언니를 만났어요. 이런저런 수다를 떨다가,..

별내동 야경 이쁜곳, 용암천 카페거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내동소식을 전해드리는 별내동매거진입니다. 별내동 야경이 가장 이쁜 곳을 소개해 드릴께요. 오늘은 미세먼지가 많은 날이었어요. 희뿌연 공기가(?) 스모그가(?) 눈에 보일 정도였거든요. 그럼에도..

별내동 지역화폐, 남양주시 - 경기지역화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내동매거진입니다. 아직도 별내동지역화폐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구요. 제가 올 한해 2021년 받은 혜택이에요 총 718,585원이 인센티브로 지급된 금액이에요. 별내동 지역화폐라하면, 남..

경기도박물관 용인에 있어요. [내부링크]

031 - 288- 5300 월요일, 1월1일, 설날과 추석 당일은 휴관 10:00 ~ 18: 00(7,8월은 7시까지) 입장료 : 무료 경기도박물관 오미크론 확진자 소식에, 제가 방문한 날 박물관이 참으로 한산했어요. 그렇치만 크리스..

별내동 둘레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내동매거진을 통해서 별내동의 소식을 전해드리는 별사랑입니다. 지도를 보면 별내동은 이렇게 생겼어요. 저는 말이죠. 단어 그대로, 별내동 둘레길 별내동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가장 바깥쪽 둘레..

별내역 지하철 8호선 개통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내매거진을 통해서 별내동의 소식을 알려드리는 별사랑입니다. 어제는 별내역 4호선 진행사항을 알려드렸는데요. 별내역 지하철 4호선 이야기 안녕하세요. 별내매거진을 통해 별내동의 소식을 전해..

별내역 지하철 4호선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내매거진을 통해 별내동의 소식을 전해드리는 별사랑입니다. 오늘은 별내역 4호선 소식을 전해드릴께요. 현재 별내동에는 지하철 역이 딱 한개 있어요. 경춘선 별내역이죠. 그러나 모두들 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