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light-garden의 등록된 링크

 starlight-garde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2건입니다.

일상 - 히비스커스 [내부링크]

몸에 좋은 차마시기로 어떤 걸 마셔볼가 하다가 히비스커스를 마셔보기로 했다. 히비스커스를 섭취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 하다가 작년에 언니에게서 한개 받아서 차로 마셔봐서 차로 마시기로 마음먹고 찾아보니..

좋은글 읽기 [내부링크]

1. 우리에게 날 수를 제대로 헤아릴 줄 알게 하고, 우리의 마음이 지혜에 이르게 하소서. -So teach us to number our days, that we may apply our hearts unto wisdom. -> 살아갈 날 수를 헤아릴수 있는건 하루..

[음악추천] 꿈 - 박효신 [내부링크]

요즘 잠들기 전에 조용하게 듣기 좋았다랄가.. 처음에는 단순히 목소리에 반했던 그런 노래였지만, 계속 새벽에 잠들기전 듣다보니, 음악에 집중해서 듣다보면 가사와 목소리에 조금 숨죽이고 듣게되는데 마음을..

[글] 겨울 안부 [내부링크]

시린 바람사이로 새하얀 눈꽃이 마음에 떨어져 스며든다 스며들다 점점 쌓여가는 눈꽃에 가슴까지 가득 차오르는 숨을 하얗게 내쉰다. 숨 하나, 그리고 두번째 숨, 세번째 숨.. 하루 한달 한해 지나온 날들의 삶..

[일상] 2020년 첫글 [내부링크]

새해가 밝았고 그래서 또 엄청나게 새로운 것은 없지만 그래도 작년보다는 좀 부지런해지려고 노력중.. 일딴 하고싶은 일이 생겨나고 있다보니 글쓰기가 순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버렸다. 올해에도 뭔가 글쓰기는 이..

[일상] 잃어버리고 싶지 않은 기억과 생각 [내부링크]

동화를 읽고나서보면 마지막에 그후 오랫동안 행복하게 살았다. 로 마무리가 되는 글이 많다. 그러면 우리의 인생에서 행복하게 라는 순간은 언제일까? 나에게도 목표가 있었고 목표를 이루고 나서는 행복했었다...

[싱가포르 여행기] 한국행, 새벽밤하늘의 별달 감상, 한국도착 [내부링크]

한참을 엄마와 여행이야기를 하고 핸드폰도 잠시 하면서 찍었던 사진들을 구경하고, 그러다가 또 다른 사람들의 비행기타임을 보고, 어떻게 비행기 타기전에 검사를 하지는 구경하면서 오랜기다림 끝에 우리가 탈..

[싱가포르 여행기] 창이공항 저녁밥, 면세점 [내부링크]

의자에 앉아서 어느정도 쉬고 창이공항을 한번 둘러보기로 해서 캐리어를 끌로 걷기 시작했다. 공항실내라 역시 쾌적하다보니 걷는데 금방 지치진 않아서 좋았고, 근처 볼거리로는 일딴 이따가 비행기티켓을 찾을..

좋은글 읽기 [내부링크]

건강은 첫번째 뮤즈신이고, 숙면은 그 생산조건이다. -Ralph Whaldo Emerson -Health is the first muse, and sleep is the condition to produce it. 때로는 자신을 속여 잠을 덜 자고, 일이 되었든 그 무엇인..

[싱가포르 여행기] 찰스앤키스, 이지링크환불, 버스타고 창이공항 [내부링크]

짧고 햇살이 강했던 멀라이언 파크의 일정을 마치면서 그늘에서 더위를 식히고 싱가포르 도착한 첫날 호텔근처에서 보았던 가방을 한번 더 보고 살지 결정하고 싶어져서 다시 호텔근처의 지하철쪽의 쇼핑센터로 향..

[싱가포르 여행기] 멀라이언파크 [내부링크]

뉴튼에서 나올때는 점심을 여유있게 먹고 나오는 길이고 이 나라에서는 그냥 한참 점심 때인 시간인듯하여 길에서 다니는 택시가 거의 없어서 한 20분 정도 기다렸다가 오는 택시를 잡아타고 드. 디. 어. 원래 이..

[싱가포르 여행기] 체크아웃/짐맡기기/칠리크랩 [내부링크]

아침에 서둘러서 보타닉가든에 다녀온 덕분에 체크아웃까지의 시간이 넉넉한 편이라 따뜻한 물로 다시 샤워를 했다. 날씨가 더운 나라인것을 알고 있었지만 뭔가 익숙한 듯 하면서도 좀 지치는 건 어쩔수 없었는지..

좋은글 읽기 [내부링크]

삶의 기쁨 -Rita Mae Brown 살아야 할 유일한 이유를 마침내 깨닫고 보니 그것은 바로 살아있음을 즐기는 것이었다.

좋은글 읽기 [내부링크]

변화 그 자체가 되어라 -Geri Weitzman *우리가 되고자 하는 존재를 우리 스스로가 만들어야 할 때가 있다.

[일상] 7월의 둘째주 밤 [내부링크]

7월 첫주가 지나고 나서 정신이 들었다. 나는 대체 뭘하고 있었던 건지 말이다.. 뭔가 더위에도 지쳐있었지만 무언가를 하기에 이미 일에 지쳐 있었다. 그래도 어쩌다 한번씩은 아 이러면 안되는데.. 하면서 정신..

[일상] 하루생각 [내부링크]

어느 순간부터 사람 원하는 건 다 같다고 생각했다 직업과 살아가는게 좀 다를뿐이지, 결국에는 잘 먹고 잘 살고싶은 거, 그렇지 않을가? 단순한데 어렵다..

[싱가포르 여행기] 보타닉 가든2 -오키드가든, 할리스-음료 [내부링크]

오키드 가든은 난초가 가득한 정원이고, 따로 입장료가 있는 곳이라 들어가는 입구가 있어서 들어가기전에 입장료 구매후 입장을 했다. 난 오키드가든을 가고 싶었기 때문에 들어갔지만 실제로는 보타닉가든 자체..

[싱가포르 여행기] 보타닉가든 1 [내부링크]

아침을 먹고 두번째 날에도 변함없이 걷는 여행일정을 하면서 땀이 날게 뻔했지만 그래도 우선 여행일정 나가기전에 따뜻한물로 샤워를 하고 편한 복장의 옷을 갈아입고 택시를 타러나왔다. (이렇게 이지링크카드..

[싱가포르 여행기] 스위소텔더스탬포드/자연광조식 [내부링크]

아침이 되어 알람소리에 눈을 뜨고 어두운시간동안 가려놨던 커튼을 열고 여행온 느낌을 만끽하며 창밖을 바라보았다. 아직 6시가 조금넘어가고 있는 이른아침이라 조금은 어둑어둑하지만 밝아지고 있는 아침햇살..

[싱가포르 여행기] 마리나샌즈베이 스카이파크 [내부링크]

클라우드포레스트에서 클라우드워크를 인상깊게 돌아 내려와서 이제 싱가포르 첫날여행의 저녁 시간 마지막 일정인 마리나베이호텔 전망대로 가기위해 다시 가든스바이더베이를 지나오고 역시나 넓은 식물원을 지..

[일상] 토요일 근무 쉬는 날 [내부링크]

여유로운 주말, 토요일 근무를 쉬는 날. 평일과 같이 오전에 일찍 일어났다가 다시 늦잠을 잔다. 평일에는 분명 토요일이 되면 뭔가 해야지 했는데, 당일이 되니 게을러진다. 이 작은 죄책감이 평일에 몸이 지쳐서..

[싱가포르 여행기] 클라우드포레스트 [내부링크]

가든스바이더베이에서 두번째 랩소디쇼가 진행되는 동안 헤매다가 다시 원래 왔던길을 찾아서 플라워돔과 클라우드포레스트돔을 찾았을때는 시간상 한군데만 돌수있는 시간이 되어버려서 엄마와 잠시 상의했다가..

[싱가포르 여행기] 가든스 바이 더 베이 가는 길, 슈퍼트리 그로브 가든랩소디 [내부링크]

스펙트라광장에서 그렇게 아트사이언스뮤지엄 건물을 사진찍는 다는 게 잊어버려서 그냥 지나치고, 다음일정을 생각하다보니 가든스바이더베이쪽으로 가는 시간이 왠지 빠듯할것 같아서 구글지도를 켜고 길을 보는..

[싱가포르 여행기] 마리나베이쇼핑몰/저녁밥, 스펙트라분수쇼 광장 [내부링크]

오후 5시 알람에 잠에서 깨서 멋진 창밖의 뷰를 보며 기지개를 펴고 나갈준비를 마치고 이제 마리나베이샌즈호텔 근처로 가본다는 생각에 호텔방에서 나와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로비를 지나 문을 열고 나가는 동안..

[싱가포르 여행기] 싱가포르 호텔.체크인 [내부링크]

택시를 타고 숙소에 돌아왔을때는 3시즈음되어서 체크인이 가능한 시간이었다. 세번째 들어왔으니 나름 익숙하게 정문의 자동문을 지나서 로비의 직원분께 체크인을 하겠다고 말했고, 맡겨뒀던 짐과 같이 받은 룸..

[싱가포르 여행기] 무스타파 쇼핑센터 [내부링크]

엄마의 쇼핑리스트 일정을 진행하려고 구글지도를 켜고 방향을 잡고 가는 길을 확인했다. 멀지 않은 거리라고 나와서 다시 운동삼아 걷기로 했다. 지도를 보면서 걷고 , 길을 지나가면서 보이는 건물들이 생각보다..

[상가포르 여행기] 아랍스트리트.하지레인 [내부링크]

쇼핑후, 호텔에서 짐을 맡기고 바뀐 일정을 잠시 생각하다가 아무래도 밝은 낮에 아랍스트리트를가보는게 나을듯하여 엄마와 잠시 바뀌는 일정에 대해 로비에서 이야기를 마쳤다. 아랍스트리트를 어떻게 가야할지..

[싱가포르 여행기] 세인트 앤드류 성당, 옷/신발쇼핑 [내부링크]

신호를 기다리면서 횡단보도를 사이로 떨어져 있는 새하얀 성당을 보고 있자니 더 가까이 가보고 싶은 마음이 생겨나고 있었다. 신호가 바뀌고 건널목을 지나오면서 금방 성당으로 들어갈수 있는 곳을 보고 그리로..

[싱가포르 여행기] 빠른 점심겸 간식-카야토스트 먹기, 이지링크카드 충전하기 [내부링크]

화장을 마치고 호텔에서 나가기전 비행기에서 일찍 먹은 아침이 좀 부족한것 같아서 간식겸 멀라이언파크에 가기전에 카야토스트를 먹어보기로 했다. 원래 차임스라는 건물에 있는 카야토스트를 먹으러 가려고 했..

[싱가포르 여행기] 서울역, 공항철도, 싱가포르항공 [내부링크]

기차에서 잠들었다가 깼는데, 한강을 지나가고 있었고 아직 해가 다 지지는 않아 주황색으로 물든 노을을 보면서 정산을 차리는데, 곧 서울역도착관련의 안내방송에 잠이 깨고 내릴준비를 하려고 맨뒤에 놓았던 캐..

[싱가포르 여행기] 창이공항, 버스타고 호텔가기 [내부링크]

비행기 착륙후, 내릴때에도 좋은 좌석을 보면서 내렸다.. 좌석이 부럽다기보다는 뭐랄가.. 흠.. 이거 원래 비행기 문이 앞쪽에만 있는건가.. 라는 생각하는 순간이었다. 아무튼 싱가포르 항공기에서 내려서 연결통..

[싱가포르 여행기] 싱가포르 짐꾸리기, 평일출발, 기차 - 여행의 시작 [내부링크]

2018년 4월 마지막주, 싱가포르 출발 일주일전 떠나는 날이 평일이다보니 아무래도 짐을 미리 챙겨두는게 좋을듯하여, 주말이었던 토요일이는 어떤 물건들 창겨갈까 고민하는 날이 었다면 일요일은 본격적으로 여..

[일상] 일상의 기록_병 [내부링크]

이미 일상의 기록을 하고있지만, 나름대로 특별한 일이 있었다. 앞서 기록한 글의 슬픈일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좋은 일은 아니다. 올해의 마지막으로 하고자 했던 일 한가지를 하고자 회사일이 끝나고 저녁을 먹..

[일상] 평범한 휴일의 책/글 읽기 -힐링, 위로의 글 [내부링크]

오랜만에 글을 이어간다, 올해 2018년 여행을 두군데 멀리 다녀오고 슬픈일이 생기고 지나서 기쁜일도 생기고.. 인생에 희노애락이 있다고는 하지만 올해 슬픈일은 받아들이기가 어려워서 그런지 잊으려고 한건 아..

[일상] 평범한 일상의 일기 [내부링크]

3월 마지막주인 이번주 갑자기 4월 여행을 생각하다보니 심장이 막 뛰기 시작했다랄가.. 뭔가 여행가기전까지 약 20일정도 남았다고 생각을 하다보니 조금은 불안한 동시에 두근거리는 이 느낌이 기분이 나쁘다기..

푸른빛 나무, 나무가지, 은하수 [내부링크]

어두운 하늘을 밝혀주는 그날.. 이 불빛에 그날 참 느낌이 몽롱했다. 많고 많은 나무중에 그리고 알록달록하기도 했던 나무중에서도 푸른 빛으로 빛을 밝히던 이 나무는 내가 가던 발걸음을 잠시 멈추고 한참을..

[ 책읽기 / 좋은글 ] 세상의 지혜 - 발타사르 그라시안 4 [내부링크]

[세상의 지혜] - 발타사르 그라시안 한번읽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아서 천천히 반복하여 읽는 , 그리고 반복해서 읽으면 읽을수록 새로운 의미가 떠오르는 책의 내용. 짧은 글귀와 내용으로 이루어진 작은 책자..

핸드폰 ip등급 - 방진, 방수 [내부링크]

핸드폰이 한해가 지나고 날이 갈수록 금방 업그레이드되어 제품이 나오는데, 이전에는 화면캡처, 화면나눠서 쓰기, 인터페이스의 유연함 등의 기능으로 핸드폰의 소프트웨어적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었다면 최근에..

위대한 쇼맨 OST - COME ALIVE [내부링크]

COME ALIVE - Hugh Jackman, Keala Settle, Zendaya, Ensemble You stumble through your days Got your head hung low Your skies' a shade of grey Like a zombie in a maze You're asleep inside but you can s..

리치 미디어 [내부링크]

인터넷 광고에 대해서 찾다보니 텍스트, 이미지, 애니메이션, 리치 미디어 라고 광고 종류를 보게 되었는데, 텍스트, 이미지, 애니메이션은 많이 들어봐서 단어자체를 알고 있기 때문에 금방 알수있었지만 리치 미..

미세먼지 [내부링크]

봄철이면 항상 미세먼지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만큼 요즘은 마스크뿐만 아니라 공기청정기까지도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나도 요즘은 어떤 사이트를 통하여 미세먼지가 많은 날과 그렇지 않은 날을 체..

[일상취미] 소이캔들 만들기 [내부링크]

앞서서 소이캔들 만들기 재료외에 도구에 대해서 글을 쓰다보니, 소이 캔들 만드는 방법도 정리하면 좋을듯 하여 이번에는 소이 캔들 만들기를 주제로 글을 써본다. [ 소이 캔들 준비물 ] *소이캔들 만들기 재료 :..

본 차이나 [내부링크]

주말 티타임을 가진다고 찻잔과 그릇을 살펴보던중 언젠가 한번쯤 들어보았던 본 차이나에 대해서 찾아보았다. '본 차이나'.. 이름만 들어보면 꼭 중국에서 만들어진 도자기 또는 그릇 의 제품으로 오해하는 사람..

[싱가포르] 싱가포르 지하철 노선표 [내부링크]

싱가포르 여행을 간다고 한참 싱가포르에 대한 글을 쓰다가 갑작스레 잡혔던 홍콩/마카오에 대한 일정이 싱가포르여행보다 빨라서 싱가포르에 대한 글을 잠시 안썻는데, 아무래도 싱가포르에 대한 글을 썻던 내용..

[홍콩] 홍콩 여행에 대한 준비 - 날씨, 티켓구매 [내부링크]

홍콩에 가게되어 싱가포르에 대한 글을 쓰다가 홍콩에 대해서 알아보고 정리해 보기로 했다. 우선 내가 가는 때의 홍콩은 4월 중순으로 약20도 ~ 약29도 사이의 기온으로 우리나라보다는 높은 기온이고, 우리나라..

[일상] 일상잡담, 캔들만들기의 도구 [내부링크]

주말을 마치면서 .. 이번 3월달에 최근 계속 바쁘면서도 글쓰기를 놓지 않으려고 노력중인데, 그러다보니 계속 새벽에 잠을 자게 된다. 미리 글을 써둘가 고민을 하다가 어느정도 무엇에 대해서 쓸지, 어떻게..

[음악] Nothing Without You - 워너원 (Wanna One) [내부링크]

아이돌의 노래를 전부 듣거나 그러진 않지만, 간혹 궁금할때가 있어서 찾아서 들어보곤 하는데 그게 좀 지난 노래들을 찾아 듣다보니 좀 늦은 감이 있다. 그중에 오늘 음악을 찾아듣다보니 그룹 워너원(Wanna One)..

[ 책읽기 / 좋은글 ] 세상의 지혜 - 발타사르 그라시안 3 [내부링크]

[세상의 지혜] - 발타사르 그라시안 한번읽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아서 천천히 반복하여 읽는 , 그리고 반복해서 읽으면 읽을수록 새로운 의미가 떠오르는 책의 내용. 짧은 글귀와 내용으로 이루어진 작은 책자..

[일상] 홍콩 첫날 여행지 스케치 일정 짜기 [내부링크]

싱가포르 여행전 홍콩여행을 하게되어 저번주에 이야기 했던 홍콩여행의 일정을 친구와 다시 만나서 우선 볼거리에 대해서 좀 살펴보기로 했다. 우선 일정을 바로 검색해서 짤 수도 있었지만, 우선 홍콩의 전체적..

위대한 쇼맨 OST - Rewrite the stars [내부링크]

노래가사 의미를 자세히 알고 듣다보면 참... 이런 노래 였었나 했던 노래였다. 영화를 한번 보고 해피엔딩만 기억에 남았었고, 다시 아무생각없이 그냥 듀엣곡이라 생각했던 그런 단순한 생각에서 영어해석 해본..

[일상] 인천공항 자동출입국심사 알아보기 [내부링크]

자동출입국심사는 사전에 등록된 여권정보와 신체정보를 이용하여 심사관의 대면심사 없이 출입국심사를 셀프로 진행하여 빠르게 출입국수속을 마치는 것이라고 한다. 검색해보면 대부분 12초이내로 셀프출입국심..

[일상] 인천공항 출국관련 알아보기 - 인천공항 혼잡도, 패스트 트랙 [내부링크]

인천공항 검색을 해보다가 보게된 내용인데, 네이버 검색을 통하여 '인천공항' 또는 '인천공항 혼잡도'라고 검색을 해보면 검색당일인 오늘, 내일의 시간대별로 인천공항의 혼잡한 상태를 알아볼 수 있다. 인천공..

[일상] 와이파이 도시락 - 홍콩 여행 준비, 싱가포르 여행준비 [내부링크]

홍콩일정이 어느정도 짜여지고 기타 준비로 뭘해야 할지 좀 생각하다보니, 해외에서 데이터를 써야할 생각에 해외유심칩을 쓸가하다가 혼자가는 여행이 아니니까 와이파이 잡아주는 기계를 이용한다고 검색을 해..

[일상] 새로운 여행지 [내부링크]

저번주 주말 갑자기 새로나온 음료수가 먹고 싶어하던 친구가 나를 불러내서 가볍게 커피만 하려다가 한잔하고 헤어졌다. 그리고 올해 다른 새로운 여행지에 대한 계획이 생겼다. 전혀 생각지도 않았던 그런 여행..

[ 책읽기 / 좋은글 ] 세상의 지혜 - 발타사르 그라시안 2 [내부링크]

[세상의 지혜] - 발타사르 그라시안 한번읽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아서 천천히 반복하여 읽는 , 그리고 반복해서 읽으면 읽을수록 새로운 의미가 떠오르는 책의 내용. 짧은 글귀와 내용으로 이루어진 작은 책자..

[일상] 싱가포르 여행준비 - 공항철도 노선도 , 공항철도 시간표 , 공항철도 요금, 공항철도 소요시간 [내부링크]

싱가포르 여행예정으로 여행루트와 환전까지 한뒤부터는 뭔가 아직 멀었다는 생각으로 잠시 여행을 잊고 있었던거 같아서 다시 싱가포르 여행관련하여 정보를 찾아보기 시작했다. 우선 가장먼저 인천국제공항을 가..

[ 커피 ] 커피 맛에 대한 구분 기준 / 평가 방법 [내부링크]

커피를 마셔보면서 나름 평가해 보기위한 기준이 있는데, 그 기준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 본다. *Acidity 커피의 생동감을 좌우하게 되는 가장 중요한 맛의 인자로, 고산지의 고급 아라비카 커피에 만힝 함유되어..

[일상] 커피에 대한 정리 - 세계의 커피 [내부링크]

커피에 대한 공부를 하던 내 과거를 생각하며 정리하였던 내용들을 이곳에 기록하면서 생각해 보았는데, 나름 열정을 가지고 취미로 공부해서 전부 다 맛보지는 못한, 그렇다고 다 종류별로 맛보기도 어려운 그런..

[ 책읽기 / 좋은글 ] 세상의 지혜 - 발타사르 그라시안 1 [내부링크]

[세상의 지혜] - 발타사르 그라시안 한번읽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아서 천천히 반복하여 읽는 , 그리고 반복해서 읽으면 읽을수록 새로운 의미가 떠오르는 책의 내용이라고 한다. 짧은 글귀와 내용으로 이루어..

[싱가포르] 관심가는 장소 정리 4 -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슈퍼트리 , OCBC 스카이 웨이 [내부링크]

이 장소는 독특한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는 장소이고, 건물위나 어떤 언덕도 아닌 곳에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이다. 오후에 식물이 가득한 돔을 구경후에 저녁즈음되면 감상하는 코스로 가거나 아니면 시간..

[일상] 파파고, Google Translate [내부링크]

영어는 요즘 떼어놓을 수 없는 언어인 것은 확실하다 느꼈던 것이 회사생활을 하면서도 영어는 안볼래야 안 볼수가 없는 언어가 된것 같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그리고 마지막 대학교까지 전부 지나오면..

위대한 쇼맨 OST - Never Enough [내부링크]

영화 위대한 쇼맨 OST중 두번째로 마음에 와닿았던 노래 였고, 영화관에서 보면서 정말 스크린도 크고 음악도 클래식하고 크게 듣다보니 Never Enough의 노래가 나오는 장면에서 감정이입도 되고, 눈물이 나올정도..

[일상] 바나나 보관방법 , 바나나 냉장고 보관 방법 [내부링크]

날씨가 아직 풀리지 않았고 은근히 온도가 낮은 날씨가 계속되는 날들이다. 오늘 과일중에 갑자기 바나나가 먹고 싶어서 마트에서 바나나를 사왔는데 이거 혼자먹으려니 금방 먹을것 같지는 않아서 인터넷에서 바..

[싱가포르] 관심가는 장소 정리 3 - 플라워 돔, 클라우드 포레스트 돔 [내부링크]

클라우드 포레스트 돔과 플라워 돔, 이 두군데는 마리나 베이 샌즈 건물근처의 다른 관광지이고, 이 두군데가 관광지라고 알기 전에도 마리나 베이 샌즈 건물근처의 동글동글한 돔이 눈에 들어왔었던 지라 관심갔..

[공부거리] Google Search Console 살펴보기. [내부링크]

Google Search Console 메뉴에 대하여 이용하거나 어떤 기능이 있는지 확인한 것 정리해 보려 한다. 이게 대부분이 생소하다보니, 사용 설명서같은 구글의 고객센터에 정리된 글을 읽어도 이해가 가지 않을때가 많..

[카메라] 소니 a5100 카메라 기본기능 정리 [내부링크]

약 2년전 소니 a5100 미러리스 카메라를 구매후, 항상 auto설정으로 두고 추가 기능활용 없이 사진촬영한 것같아서 여유있을때 천천히 카메라의 기능을 살펴보려 합니다. 다른 기능도 써보아야 했었지만, 소니 a51..

위대한 쇼맨 OST - A million Dreams [내부링크]

위대한 쇼맨 (The Greatest Showman, 2017) OST - A MILLION DREAMS - 영화를 고를때 영화배우 상관없이 끌리는 영화를 고르는 경우도 있는데, 2017년 12월 마지막주 마감에 치여 지쳐갈때즈음 옆자리 언니와 함께..

[싱가포르] 관심가는 장소 정리 2 - 마리나베이샌즈 호텔 & 스카이파크 전망대, 인피니티 풀 [내부링크]

3. 마리나베이샌즈 호텔 & 스카이파크 전망대, 인피니티 풀 싱가포르 하면 멀라이언과 함께 떠오르는 랜드마크중 하나로, 이곳은 5성급 호텔로 카지노, 컨벤션 센터, 고급 레스토랑, 쇼핑몰, 박물관, 공연장 등으..

[일상] 어려운 글 읽기와 기타 글들.. [내부링크]

책읽고 정리해보기 행성(혹성)을 감싸고 있는 기체를 그 행성의 대기라고 한다. 지구의 대기는 공기이다. 공기중의 수증기는 무색투명,무미무취한 기체지만, 액체로는 구름이나 비, 고체로서는 눈이나 우박 등..

[일상] 글에 대한 주제 [내부링크]

글에 대한 주제에 대하여 생각하고 정리하느라 새로운 글을 많이 쓰지는 못했다. 하지만, 글을 쓰고자 하는 주제와 정보, 그리고 나의 생각들을 딱 주제가 정해지면 쓰느라 시간이 참 빨리 지나가는 듯 하다. 오늘..

[싱가포르] 관심가는 장소 정리 1 - 멀라이언 파크, 보타닉 가든 [내부링크]

1. 멀라이언 파크 싱가포르하면 먼저 떠오르는 동상이거나 검색을 하면 나오는 인증샷 장소로 누구나 싱가포르 가면 꼭 가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싱가포르 마스코트인 멀라이언동상을 볼 수 있는데, 멀라이언은 상..

푸른 기차 [내부링크]

언제인가 기차를 타게 되면 색이 진하고 창문이 동그란 유리장으로 된 기차를 타보고 싶었는데, 시간이 지나고 잊어갈 때즈음 어느 여름날 여행다녀오면서 기차는 아니지만 그런 비슷한 전철을 타게 되었다. 공항..

[싱가포르] 관심 음식 정리2 [내부링크]

9. 오타오타 - 사진으로 보았때는 그냥 초록색 잎이 먼저 보여서 그냥 잎사귀로 만든 음식인줄 알았더니, 그게 아니고 잎사귀를 펼쳐보면 안에 노랗고 길죽한 음식이 들어가 있는데 , 이 음식은 어묵의 일종으로..

[싱가포르] 관심 음식 정리 1 [내부링크]

싱가포르가게 되면 먹게될 음식중 가장 먼저 무엇을 떠올렸을가? 사실, 아무 생각이 없었다. 그래서 여행루트를 짜고 나서야 먹거리에 대해 관심을 가졌고, 찾아보니 누구나 가면 카야잼을 사고 칠리크랩을 먹는다..

[일상] 이벤트 글 쓰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이벤트로 스토리글 공모전이 메뉴에서 보여서 참여해보려고 글을 읽다보니.. 주제어가 '할 수 있다'라는 글이 보였다. '할 수 있다' 이말은 어쩌면 자신감을 줄수도 있고, 누군가 몰아세울수도 있는 말이..

[싱가포르] 싱가포르 기본 정보, 싱가포르 휴일 [내부링크]

싱가포르에 대하여 알아보자! 1. 국가명 : REPUBLIC OF SINGAPORE / 싱가포르 공화국 (그냥 싱가포르인줄알았더니, 공식명칭이 싱가포르 공화국이라고 한다.) 2. 나라위치 : 동남아시아 말레이반도 최남단 3...

봄날 - 방탄소년단 [내부링크]

요즘 인기있는 아이돌이라고 하면 방탄소년단이라고 많이 티비, 유투브, 길을 가다가도 듣게 되는데, 인기와 상관없이 2017년에 많이 들었던 음악중에 하나이고, 아직 겨울이라는 날씨지만, 이젠 1월이 지나고 또..

[일본여행] 코인락커 [내부링크]

오사카-난바에 도착하게 되면 조금만 걸어도 군데군데 코인락커가 보이기 시작한다. 난바역의 지하 1층, 1층, 2층에 모두 위치해 있고 이 코인락커들은 보통 5:30 am ~ 11:30pm까지 이용할수 있는것으로 알고 있었..

[일본여행] 간사이공항 ->오사카 난바 가는 방법 정리 [내부링크]

일본 여행지가 오사카로 정해졌던 2017년 여름, 오사카로 여행가기위해 알아보았던 내용을 정리함을 통하여 정리해 보고자 한다. 언젠가 또 일본여행으로 오사카를 가게 되면 그때는 좀 이 글을 보고 덜 헤매기 위..

[여행] 여행 마지막 날 - 2017.7.16 [내부링크]

여행 마지막말에는 11시 30분 비행기라 일찍 일어나서 샤워하고 나와서 친구를 깨우고 , 친구가 씼는 동안 짐정리 하면서 묵었던 숙소를 다시 돌아보며 오사카에서의 여행 마지막날 아침, 조금 우울한 기분을 즐겼..

[일상] 2018. 1. 15 월요일에 쓴 일주일전의 일요일과 일주일후의 일요일 [내부링크]

저번주토요일까지 일을 하고 나니 일요일에는 오후12시까지 잠만 잔것 같다. 아침에 잠깐 깨기는 했었는데 다시 잠을 푹잤고 개운하게 늦은 오후를 맞이 했다. 일요일 오후까지 포함해서 일요일까지의 한주는 굉장..

[여행] 우메다 공중정원 - 2017.7.15 [내부링크]

고베에서 지하철을 타고 오면서 한숨 자고 나니 오사카에 도착했다. 도착에 맞춰서 잠이 깨고 나니 좀 정신없이 지하철이서 나왔는데, 다시 정신을 차리고 구글맵을 보면서 저녁을 먹을가하다가 저녁을 먹고나면..

[일상] 미니어처 1 , 그리고 미역국 [내부링크]

2017년 12월 말즈음 구매하고 주말에 시간이 나면 만들려고 했었던 미니어처 상자를 드디어 열어보았다. 조립설명서가 같이 들어있어서 먼저 다 보고나니 가장 작고 쉬워보이는것을 골랐던건데 숲같은 배경이라 붙..

[여행] 소라쿠엔망, 고베포트, 고베시티루프버스 - 2017.7.15 [내부링크]

커피집에서 에어컨만 쐬다가 나오니 조금 늦은 오후시간이라 덜 더운듯한 더위에 발걸음은 좀 더 가볍게 시작했다. 소라쿠엔을 지도로 찾아보았을때는 짧게는 약 30분 거리로 나와서 이정도는 다시 걸을수 있다며..

[여행] 니시무라 커피집 분점에서 쉬어가기- 2017.7.15 [내부링크]

이쿠타신사에서 나와서 워낙 더웠던 여름이라 쉬어갈겸 카페에 들렸다. 친구가 고베규 식사후 먼저 찾아보았던 커피집인데, 니시무라 커피집이라고 60년된 커피집이라고 가보자고 했다. 구글지도를 켜고 니시무라..

비행,하늘,땅,구름, 그리고 바다 [내부링크]

언젠가 해외여행하면서 비행기날개와 하늘을 같이 찍고 싶었던 기억이 난다. 여행을 다녀오면서 창가쪽으로 자리 배정을 받고 비행기가 하늘로 떠오르기 시작한 순간부터 다시 땅으로 내려가던 그 기억이 사진으로..

[여행] 이쿠타 신사 - 2017.7.15 [내부링크]

고베규로 점심식사를 만족스럽게 한뒤, 조금 큰길거리로 나와서 핸드폰으로 구글지도를 켜고 이쿠타신사를 찾아서 발걸음을 옮겼다. 일본여행 오기전에도 확인했지만 가까운 거리라 걱정없이 구글지도에서 보여지..

[일상] 감기가 다 나갈때즈음의 금요일 일상 [내부링크]

감기걸린후, 병원도 가고 약먹고 나아지기 시작한게 한 3일 지난것 같다. 확실히 이건 지독한 감기라고 했던게 독감이었던거 같다. 새벽에 눈이 당기는 듯한 아픔에 일어나서 몸을 풀면서 잠드려 했을때, 속도 안..

[일상] 2018.1.3 감기.. [내부링크]

2017년 12월 31일까지는 정말 멀쩡하게 아무런 이상없이 지나갔는데, 왜인지 새해 첫날부터 감기에 몸살까지 너무 오지게 걸려버렸다. 2017년 12월 글을 쓰다가 만것도 있는데 정리가 안되고 이제서야 좀 글쓰다만..

[여행] 난바역 근처에서의 일정 - 2017.7.14 [내부링크]

유니버설스튜디오 일정을 마치고 나와서 지하철타고 다시 난바로 돌아왔다. 유니버설에서 워낙 지쳐서 인지 배는 고프지 않아서 저녁밥 먹기전 잠깐 타워레코드와 다이키몰에 잠깐 들렸다. 두군대 전부 난바역에서..

[여행]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2017.7.14 [내부링크]

나무들이 좀 많이 있는 곳인 여기는 해리포터 지역 시작되는 곳이었는데, 디테일이 꽤 인상깊었다. 입구에 영화에 나왔던 돌 몇개가 있는것부터 시작해서 조그마한 웰컴 문구와 같이 입구가 꾸며져 있었고 조금더..

[여행] 유니버설스튜디오재팬 - 2017.7.14 [내부링크]

유니버설시티역에 도착하고 유니버설스튜디오 입구까지는 조금 더 걸어가야해서 입구까지 친구와 열심히 걸어갔다, 계획대로라면 입구까지 걸어가는 근처 편의점에서 음료 한개 사들고 가기로 했었는데, 깜빡 잊어..

[ 뮤지컬 관심의 시작, 첫 뮤지컬 관람 ] [내부링크]

이 공연부분에서는 약 4년정도 내가 보러다녔던 뮤지컬에 대한 느낌을 정리하려 한다, 워낙 주말에 정신없이 보러다녔던지라 한번쯤은 정리하고 싶었지만, 그냥 어딘가에 짧게 적고 표도 그냥 한곳에 모아놓다가보..

[여행] 고베규 점심식사 - 2017.7.15 [내부링크]

점심 먹으러 들어온 고베규 음식점, 자리에 앉자마자 물컵과 작은 그릇에 담긴 탕국과 간단하면서 식욕이 생길것 같은 색조합의 샐러드, 밥 한그릇, 고베규랑 먹을 소스, 단무지를 반찬으로 상차림이 아기자기하게..

[여행] 늦잠 ㅡ 오사카성 ㅡ고베 - 2017.7.15 [내부링크]

새벽에 늦게 자고, 일어났을 때는 알람에 울린 오전 8시였다. 새벽에 좀 늦게 들어오고 늦게 잠을 자서 그런지.. 일어나서 거울을 보는데 피곤해서 눈이 충혈된 것을 보고 같아서 놀랐다. 어쨋든 일어나긴 했는데,..

[일상] 2017.12.27 ㅡ 짐볼운동 또는 공놀이 [내부링크]

겨울이라는 이 계절에 딱히 쉬는 날에 나가지도 않고, 집에서 뒹글뒹글하가보니 은근히 살이 오르는 것 같아서 조금이라도 움직이거나 뭔가 운동을 해야 겠다는 생각에 짐볼 하나를 주문했었고, 택배인 만큼 금방..

[여행]라피트/난바 --코인락커--> 유니버설스튜디오 2017.7.14 [내부링크]

라피트 타고 가면서 잠들었다가 눈을 떠보니 곧 내리는 역까지 왔다고 생각했는데, 뭔가 한정거장 전에 내리는 거라고 안내원이 손짓을해서 정신없이 내렸고, 여러 사람들을 따라 계단을 내려갔다가 올라가다보니,..

[여행] 부산.김해 공항---비행기--->일본.간사이공항 2017.7.14 [내부링크]

출국심사가 금방 끝나고 비행기 탑승전 여유가 있어서 좀 돌아볼가 하다가 쇼핑은 나중에 돌아와서 돌아봐도 될것 같아서 비행기를 타기까지 그냥 친구랑 기분이 들뜬 수다를 이어갔다. 비행기를 너무 오랜만에 타..

[여행] 대전->부산->김해 공항 - 2017.7.13 ~ 2017.7.14 [내부링크]

회사 일이 끝난 평일 저녁, 올해 초부터 계획했던 일본여행을 위하여 집에 오자마자 여행가방을 다시 열고 빠진것 없는지 확인하고 나서야 여행 가방을 닫았다. 막상 여행가는 전날인데도 실감나지 않아서 뭔가 굉..

[일상]금요일, 지난 여름 이야기 [내부링크]

금요일 저녁시간, 드디어 회사일 끝났다.. 금요일 하루가 오늘 너무 길고 길었다. 주말시간을 가지고 늦은 여행기나 천천히 써야지, 무려 여름인 7월에 다녀온 늦은 일본 여행기를 정리해야지, 뭔가 여행다녀오고..

[일상]하루휴가 글쓰기 [내부링크]

몸살이 나고 잘 못 쉬었던 것으로 하루휴가동안 머리도 식힐겸 좋아하는 장소로 찾아갔다 이곳은 서점,, 교보문고에서 평일에는 앉을 자리가 많아 글쓰기에는 정말 좋았다. 휴가 내기를 잘했다, 그냥 아무생각없이..

[일상]티스토리 시작 [내부링크]

아작 메뉴는 정하지 않았지만 일딴 글을 어느정도 쓰다가 메뉴를 나누기 시작할 예정이다, 메뉴는 나중에 글이 모이고 나서 나눠도 된다고 생각하기에, 어제 늦게 쓰다가 만 글이라도 이어서 올려보려 한다.. 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