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sora의 등록된 링크

 starsor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건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으로 직장을 그만둘 수 있을까 [내부링크]

내가 못할까 블로그 수익 인증 글들을 보면, 저 사람들도 하는데 내가 못할까. 싶은 생각이 들어서 10여년 전에 했던 것 같은데 내 페이지가 없는 티스토리에 내 페이지를 만들었다. 돈을 내고 강의를 들었던 신사임당 유튜브 강의처럼 비싼 돈을 들여 쪽집게 강의를 듣고 싶지만 이제 들일 돈은 없어서 그러지 않기로 했다. 그렇다고 혼자 기본 상식으로만 하는 것보다 기존에 내가 가진 생각을 버리고 나도 하라는데로 무식하게? 해 보자 싶어서 클래스101 구독을 신청해서 구글 애드센스 강의를 신청했다. 최대한 많은 강의를 듣고 따라하기를 목표로 하고 있다. 9월에 결제했으니 벌써 4개월이 되어가는데 제대로 1과목을 완성해서 듣지는 못했다. 그래도 그냥 날리긴 싫어서 매일 하루에 한 강의씩이라도 들을려고 노력 중이다..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개통, 한번에 다운로드 [내부링크]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개통 개통이라는 단어를 쓰네 나도 직장인이니 제출해야할 서류들이 많고 첫날은 엄청 몰릴 것 같았고 잊고있었는데 월요일 들어가니 들어가지네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사용시간이 30분으로 제한되어있으니 빨리 해야한다. 간편인증. 카카오톡으로 하고 닫기 누르고. 한번에 다운받으면 됨 설명이 각각 있고, 복사가 되길래. 미리미리 알아놓을 용도로... 복사해옴 올해는 잘 체크해서 더 많이 받을 수 있게 해봐야겠다. 건강보험료안내 국민건강보험법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법에 따라 근로소득자(일용근로자 제외)가 해당 과세기간에 부담한 보험료를 해당 과세기간의 근로소득금액에서 공제할 수 있음. 보험료 자료가 조회되지 않은 경우에도 회사에서 관리하고 있는 자료로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제공되는 자료의 종류 :..

민원서식 작성 예시. 출생. 사망. 이혼. 결혼. 등 [내부링크]

주민센터 오니 이렇게 출생신고서. 사망신고서. 이혼신고서. 혼인신고서. 여권신청서. 인감증명위임장. 작성 예시가 큐알코드로 나와있네요 나중에 이거보고 작성하면 될것 같아요 사진기만 갖다대도 요샌 바로 연결이 되네요 물론 이 화면을 폰에서 보면 연결이 어렵겠네요

에너지바우처 신청 방법, 지원금액, 사이트 [내부링크]

난방비도 오르고 버스비도 오르고 전기세도 오르고 가장 힘든 2023년이 될 것 같다고 하는데 저소득층 에너지바우처라고 해당되면 신청하라고 해서 혹시나 (해당 안되겠지만) ㅠ 알아보려고 합니다. 1. 에너지 바우처란 국민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에너지바우처(이용권)을 지급하여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유, LPG, 연탄 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 2. 소득기준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생계급여/의료급여/주거급여/교육급여 수급자 ※ 주거/교육급여 수급자는 '22년 한시적 지원대상이며, 7/1일부터 신청 및 상향 지원금액 적용 세대원 특성기준 주민등록표상의 수급자(본인) 또는 세대원이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 노인 : 주민등록기준 1957. 12. 31 이..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불가 [내부링크]

세무사인가 법무사님이 인감증명서.를 준비하라했는데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이렇게 치니 민원24가 나오고 "이 민원은 신고되어 있는 인감을 증명받고자 할 때 신청하는 민원사무입니다." 라고 나온다. 내가 사는 곳은 '시군구 및 읍면동 출장소'에서 바로 확인했음 전화번호도 나와있으니 필요하면 전화하고 방문하면 될 듯 결론: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은 안 됨 신청시 같이 제출 해야하는 서류(구비서류) 민원인이 제출해야 하는 서류 1. 본인이 신청하는 경우- 아래 세부사항 참고 1-1. 내국인이 신청하는 경우- 신분증 제시 (다음 중 1개: ① 주민등록증, ② 운전면허증, ③ 장애인등록증 (주민등록번호가 포함된 경우만 가능함), ④ 여권 ※ 유효기간 내 신분증에 한함) ※ 재외국민이 부동산 매도용으로 신청하는 ..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가능하긴 한건가 [내부링크]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인감증명발급신청 사이트로 들어가서 신청이 가능하긴한건가 지금 거의 1시간 이상 오류 ㅠㅠ 정부24 무슨 일 있나? 너무 오래걸린다. ㅠ 지금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서류를 인쇄하려고했는데 대기자수가 200명에 달하고, 이런적은 처음인 것 같다. 로그인은 바로 되서 로그인을 먼저 했음 그러고 다시 검색 여기에 있는건 맞는건가? 여권신청도 여기에 있는거 보면 / 실제로는 여기서 안하니까 그냥 검색어에만 올라와 있는것은 아닌지 ㅠ 헉. 한참 기다렸는데 '요청하신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라고 나오네 다시 '정부24' 눌러서 들어가니 '로그인'도 다시 하라고 나오고 ㅠ https://www.gov.kr/mw/AA020InfoCappView.do?CappBizCD=13100000025

112 신고. 무응답에도 출동하니까. 힘들어도 신고 [내부링크]

보이스 드라마에서 112에 신고하면 소머즈 같은 초능력 귀로 주변 소리를 다 알아채던데 그런 초능력이 있는 사람은 없지만 센스있는 많은 경찰관들이 무응답 신고 대응 매뉴얼을 알고 있으니 안좋은 일. 나쁜 일이 생겼을 때는 상황이 어렵고 힘들어도 신고해야할 상황이라면 꼭 신고해야겠다. 드라마에서처럼 나 하나때문에 열정적으로 나를 구해줄 경찰이 있겠냐. 생각한적도 있지만 사명감이 있는 분들이 더 많기때문에 믿어야 한다. 바로 끊지 않고 주변 소리를 청취한다고 하고 대답안해도 위치추적도 한다고 하니~ 꼭 신고할 것 전에 나도 눌러진것 같은데 문자가 왔던데. 죄송하다 운전중이라 눌러진것 같다했었는데.. 그때 그럼 차 소리나 라디오 소리가 들렸을 것 같다. 출근길에 EBS 들으면서 오니까. 헉. 생각을 전혀 못했..

삼성세일페스타. 삼세페. 얼마나 싸길래 [내부링크]

삼세페. 라고 TV에서 광고를 하도 많이 하길래 저 정도 삼성에서 광고하면. 엄청 싸게 팔아야 하는거 아닌가 하고 들어가니. 생각보다 절반가!! 50% 할인인가? (내가 산수를 잘 못하지만) 들어간 김에 이벤트도 참여하고 참여하고 보니 사실 편의점 3천원권이긴했지만 그래도 숫자 3 (정답) 쓰고 3천원 얻는건 이득이지 물론 구글 연동해서 회원가입도 하고 핸드폰으로 인증번호도 받아서 쓰기도 했음 그 정도 불편함은 어딜가나 해야하는 것이니 ㅠㅠ 비회원도 하게 해주지 ㅠㅠ 핸드폰만 정보 얻어가도 되겠구만... 암튼. 구글. 지메일. gmail 연동해서 삼성계정 만들어져버림 어? 근데 생각보다 싼데? 난 청소기가 필요하긴했고 근데 사무실에 딱 비스포크 제트가 있어 오늘 썼는데 나한테는 무거웠음 ㅠㅠ 그리고 머리..

호주 비자 발급 방법, 비용, 여권, 신용카드 필요 [내부링크]

호주는 무비자인데 ETA라고 호주전자여행증을 발급받아아한단다. 호주달러로 20달러이고 오늘 환율로 17,000원 조금 넘네. 호주 가려면 작업을 해야해서 정리해둬야겠다. 1. 휴대폰에서 Austrailian ETA 어플을 다운 받아 실행 2. 전자여행허가가 가능한 나라에서 우리나라 찾기 The Australian ETA app allows you to apply for an Australian Electronic Travel Authority (이게 ETA) to visit Australia using a passport from: Korea, Republic of 3. 전자 여행권이란 무엇인가? What is an Electonic Travel Authority? 여권과 전자적으로 연결된다고 한다. i..

2022년 귀속 근로소득 연말정산 종합안내 [내부링크]

연말정산 잘 받아 해외여행 가고싶다. 이번에 소득공제 확대된 것들이 있다고해서 체크해보려고 한다. ============================================== 세계일보 기사 내용 국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신용카드 사용액, 전통시장 사용액이 전년(2021년)보다 5% 이상 증가했다면, 100만원 한도로 추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 2021년 사용액과 2022년 사용액 비교는 누가 해주나? 신용카드 소비증가분과 전통시장 소비증가분은 각각 20%의 소득공제가 가능하다. >>> 예를 들어 100만원 더 썼다면 / 100만원의 20%에 해당되는 20만원에 대해 소득공제가 가능 20만원을 돌려준다는 말은 아닐테고... ??? 예를 들어 총급여가 7000만원인 근로자가 2021년 전통..

부동산 규제 다 풀리면, 나한테 좋은 건 뭐지? [내부링크]

강남3구·용산 빼고 규제지역·분양가상한제 전부 해제 3월부터 분양가 관계없이 모든 주택서 중도금 대출 가능 1주택 청약 당첨자 기존주택 처분의무 폐지…다주택자도 '줍줍' "낙폭 줄이는 연착륙 효과…반등 여부는 지켜봐야" 오늘 오후 내내 퇴근 후 뉴스에서 계속 규제를 다 풀었다는 뉴스가 계속 나왔다. 뭔가 우리 가족에게 유리한 것 같은데 뭔지 잘 모르겠다. ㅠ 처음부터 끝까지 안 들어서 그런가. 기사를 다시 정리해 봐야겠다. 위와 같이 써 있던데 일단 규제지역 해제 > 좋은 거지? 분양가 상한제 해제 > 좋은 거지? 모든 주택 중도금 대출 가능 > 좋은 거지? 1주택 청약 당첨자 / 기존 주택 처분 의무 폐지 > 이 경우 우리가 가진 기존 주택이 있어도 1주택 청약을 신청하고 당첨되면 기존 주택 포기 안해..

여권 온라인 신청, 온라인 여권 재발급 하는 방법 [내부링크]

1. 정부 24사이트에서 그런데 정부24사이트 들어가도 바로 안보여요. 첫 화면 검색네모칸에다 '여권신청'이라고 썼어요. 검색 결과 조회발급이 10건. 그 아래 '신청.신고'가 2건 있어요. 거기에서 저는 기존 여권이 있었는데 만기일이 지났고. 코로나 시국이었어서 연장하러 도청갔는데 어차피 못 나가니 나중에 연장하라 해서 그냥 갖고 있었죠. 결국. 작년 날짜로 만기일이 지났고. 요즘은 여권은 '연장'은 안해준대요. 그래서 기존에 여권을 신청했던 사람 중 유효기간 만료 및 분실 등 사유로 여권을 다시 발급받기 위해 신청하는 서비스 >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을 누릅니다. 회원 신청하기 / 비회원 신청하기가 나와요. 회원 신청하기를 누르면 아래화면같이 나옵니다. 저는 공동.금융 인증서를 눌렀더니 등록된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