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stock의 등록된 링크

 start-stoc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8건입니다.

화물운송주선업자의 의무와 등록취소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에서 화물운송주선업자 등록하는 방법과 등록 요건에 대해 알아봤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물운송 주선업자의 의무와 등록취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08.17 - [분류 전체보기] - 화물..

화물운송주선업자 등록 및 요건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보세화물을 취급하려는 자로서 다른 법령에 따라 화물운송의 주선을 업으로 하는 자인 화물운송주선업자 등록 및 요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물운송주선업자 등록 및 요건 화물운..

[보세사 이론 공부] 물품의 폐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물품의 폐기에서 폐기 명령 대상, 폐기비용 부담, 잔존물 과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부분이니 꼭 암기해야 합니다. [보세사 이론 공부] 물품의 폐기 물품..

[보세사 시험 대비] 보세구역외 장치가능 물품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보세구역외 장치 가능 물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하기 전 외국물품과 내국운송 신고를 하려는 내국물품은 보세구역이 아닌 장소에 장치할 수 없다는 것도 기억해야 합니다. [보세..

[원산지 관리사] 원산지 결정기준 알아보기 [내부링크]

FTA협정 및 FTA특례법에 따라 협정관세 적용,수출입물품 통관등을 위해 물품의 원산지를 결정할때는 협정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원산지를 경정하는데 오늘은 원산지 결정기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원산지 관..

[보세사 공부] 수출입통관절차 (2)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보세사 수출입통관절차에서 내국물품, 외국물품을 구분하고 기한을 계산하는 법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세사 공부] 수출입통관절차 (2) 내국물품, 외국물품 구분 1. 내국물품 우리나라에..

[보세사 공부] 수출입통관절차 (1) [내부링크]

오늘은 보세사 핵심이론 수출입통관절차 파트 관세의 성격, 수입의 정의, 수입의 의제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세사 공부] 수출입통관절차 (1) 1. 관세의 성격 국세, 간접세, 대물세, 수시세, 소비세 2...

[보세사 이론] 비가공증명서 발급 정리 [내부링크]

보세사 자격증 이론 화물관리 파트 비가공 증명서 발급 정리 [보세사 이론] 비가공 증명서 발급 정리 세관장은 보세구역에 일시적으로 장치된 환적화물이 하역, 재선적, 운송을 위해 필요한 작업 또는 정상 상..

보세사 시험대비 핵심 이론 요약 정리 (1) [내부링크]

보세사 시험대비 핵심 이론 요약정리 (1) 1. 수출입 통관 절차 1) 관세의 성격 (1) 국세 : 관세는 수입물품에 부과되는 국세의 일종으로 부과 징수의 주체가 국가이다. (2) 간접세 : 조세의 담세자와 실제..

EDI란 무엇인가 (의의와 효과) [내부링크]

오늘은 Electronic Data Intercange의 약자인 EDI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DI의 의의 EDI는 전자자료교환(Electronic Data Intercange)의 약자로 표준화된 자료를 기업과 기업 또는 조직과 조직 사이에 합..

타소장치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무역은 공부하고 있는 저에게도 생소한 타소장치. 이번 시간에는 타소장치가 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소장치란 무엇인가 1. 타소장치의 의미 타소장치는 수입업자가 수입하려는 화물을 운송수단에서..

종합보세구역의 의미와 특징 [내부링크]

종합 보세구역의 의미와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합 보세구역의 의미와 특징 1. 종합 보세구역의 의미 보세창고, 보세공장, 보세전시장, 보세건설장 또는 보세판매장의 기능 중 둘 이상의 기능을..

자율관리보세구역 의미와 특징 [내부링크]

자율관리 보세구역의 의미와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율관리 보세구역 의미와 특징 1. 자율관리 보세구역의 의미 지정 보세구역 또는 특허 보세구역 중에서 물품의 관리와 세관의 감시에 지장이..

보세구역 - 지정보세구역 [내부링크]

보세구역은 보세 상태로 외국물품을 일정기간 장치하거나 가공, 제조, 전시, 건설할 수 있는 일정한 구획을 갖춘 토지나 그 위의 건조물 또는 수면으로서 세관장이 지정하거나 특허한 장소이다. 지정 보세구역..

보통신용장과 특정신용장이란 [내부링크]

이번시간에는 보통신용장(general or open credit)과 특정신용장(special or restricted)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보통신용장과 특정신용장이란 보통신용장(general or open credit) 보통신용장 혹은 개방신..

상환청구가능신용장과 상환청구불능 신용장 [내부링크]

상환청구 가능 신용장(with recourse credit)과 상환청구 불능 신용장(without recourse credit)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환청구 가능 신용장과 상환청구 불능 신용장 신용장에 상환청구에 관한 명확한..

확인신용장과 미확인신용장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확인 신용장(confirmed credit)과 미확인 신용장(unconfirmed credit)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확인 신용장과 미확인 신용장 신용장에 확인과 관련한 확인 또는 미확인에 대한 명확한 표시..

화환신용장과 무화환신용장 [내부링크]

화환신용장(documentary credit)과 무화환 신용장(documentary clean credit)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환신용장(documentary credit)과 무화환 신용장(documentary clean credit) 화환신용장(documentary..

은행신용장과 개인신용장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은행 신용장(banker's credit)과 개인 신용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 신용장과 개인 신용장 은행 신용장 수출업자가 발행한 환어음에 대해 신용장의 개설은행 또는 확인..

보증신용장과 여행자 신용장 [내부링크]

신용장에 대해 공부하고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보증신용장(standby credit)과 여행자 신용장(traveller's credit)을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보증신용장과 여행자 신용장 보증신용장 일반고객이 외국에서..

양도가능 신용장과 양도불능 신용장 [내부링크]

양도가능 신용장(transferable credit), 양도 불능 신용장(non-transferable credit)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양도가능 신용장과 양도 불능 신용장 양도가능 신용장 1. 의미 신용장에 양도가능(tr..

수출입승인 대상과 면제 [내부링크]

수출입 승인대상과 수출입 승인이 면제되는 대상을 공부하며 글 작성하였습니다. 1. 수출입 승인대상 수출입 주무기관의 장이 대통령령에서 정하는 기준에 따라 수출 또는 수입승인대상으로 지정, 고시한 물품을..

국제무역보험 해상보험 의미와 특징 [내부링크]

해상 사업에 관한 사고로 인하여 생길 손해를 보상할 것을 목적으로 하는 보험으로 손해보험의 일종인 해상보험. 오늘은 해상보험의 의미와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제무역보험 해상보험 의미와 ..

일반거래조건협정서 내용 : 계약 기본조건 [내부링크]

일반 거래조건 협정서에서 거래형태는 본인대 본인 거래 혹은 수수료에 의한 거래에 대한 내용으로 일반 거래조건 협정서의 일반적인 내용은 사전에 회사의 거래 방침을 인쇄하고 무역계약을 체결할 때 무역 당사..

전략물자 수출통제제도(캐치올제도)에 대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2019년 일본이 한국을 백색 국가 목록 (화이트리스트)에서 제외하여 많은 국내 기업들이 피해를 본 사건 기억하시나요? 일본에서 한국을 캐치올 제도를 이유로 백색 국가에서 제외하기 했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캐..

무역 계약의 특성 [내부링크]

무역계약은 수출업자인 매도인이 계약에서 약정한 물품을 제공하기로 약속하고 수입업자인 매수인이 그 물품을 받는 대가로 대금을 지불할 것을 약속함으로 성립되는 국제적인 매매계약입니다. 무역 계약은 낙성,..

원산지 표시의 중요성 및 표시방법 [내부링크]

무역거래를 하는 자 또는 물품의 판매업자는 소비자들이 물품을 구입하려는 의사와 배치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물품의 원산지 표시와 관련하여 원산지를 허위로 표시하거나 오인하게 하는 표시 행위를..

도로 화물 운송의 특성과 도로화물 운송장 [내부링크]

도로화물운송은 자동차를 이용하여 도로로 운송하여 문전에서 문전까지의 일관운송 서비스 체제를 운영할 수 있는 방법이다. 도로화물운송은 도로의 폭에 따라 다양한 도로화물운송수단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복합운송의 의의와 특징 [내부링크]

복합운송의 의의 복합운송은 국제복합운송인이 국제복합운송계약에 의하여 화물을 본인이 책임지는 조건으로 인수한 후 어느한 국가에서 다른 국가의 지정된 인도지점까지 두가지이상의 운송수단으로 운반하는 화..

중개 무역과 중계 무역 [내부링크]

무역 공부를 하다 보면 항상 중개 무역과 중계무역이 헷갈리곤 하죠. 이번 시간에는 중개무역과 중계무역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중개 무역과 중계 무역 중개무역과 중계무역은 모두 간접..

신용장 거래의 원칙과 절차 [내부링크]

앞서 신용장 거래의 특성, 기능, 한계점과 신용장 거래의 당사자를 알아보았으니 이번 시간에는 신용장 거래의 원칙과 절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장 거래의 원칙과 절차 신용장 거래의 원칙 1. 신용..

신용장 거래 당사자(기본 당사자, 기타 당사자) [내부링크]

앞서 신용장의 특성과 기능, 한계를 알아봤으니 이번 시간에는 신용장 거래 당사자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장 거래의 당사자 1. 기본 당사자 개설 의뢰인 신용장 개설을 신청한 당사자로 신용장 발행을 의..

신용장의 기능과 한계 [내부링크]

독립적이고 추상성을 가지고 있는 신용장 이번 시간에는 무역인이라면 꼭 알아야 할 신용장의 기능과 한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용장의 기능과 한계 1. 신용장의 기능 수출거래 확정 : 무역거래에서 신용장..

외환의 특성과 종류 [내부링크]

외환은 대외거래에서 사용되는 대외지급수단, 외화증권 및 외화채권 등을 통칭하는 개념으로 대외지급수단에 해당하는 왼 환은 외국통화, 외국통화로 표시된 지급수단 기타 표시통화에 관계없이 외국에서 사용할..

무역 관세의 효과 [내부링크]

앞서 관세의 종류를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면 이번 시간에는 관세의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역 관세의 효과 관세의 효과 산업 보호 효과 수입품에 대한 관세 부과로 수입이 억제되고 수입품의 가격이 상승하..

무역 관세의 분류 [내부링크]

관세는 한 국가의 관세선이 통과하는 수출입 물품에 대하여 부과하는 세금을 의미하는데 보호무역에서는 정책수단으로 관세를 대표적으로 사용해왔습니다. 그런데 관세 부과가 무역마찰의 대상이 되자 이를 해결하..

2021년9월 28일 화요일 주식 시황분석 및 정리 [내부링크]

2021년 9월 28일 제가 주식을 공부하며 주식시황을 분석한 내용입니다. 2021년 9월 28일 월요일 주식 시황분석 및 정리 일간 수급 확인 코스피가 3,109.83으로 전일대비 23.81 (-0.74%) 하락하였다. 외국인 -598억..

주식시황 분석 및 정리 (2021.09.27) [내부링크]

2021년 9월 27일 제가 주식을 공부하며 주식시황을 분석한 내용입니다.  2021년 9월 27일 월요일 주식 시황분석 및 정리 일간 수급 확인 코스피가 3,137.39으로 전일대비 12.15 (+0.36%) 상승하였다. 외국인 +8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