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coding0의 등록된 링크

 startcoding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7건입니다.

편안한 대구 동성로 스터디룸 소개해 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녀하세요. 스타트코딩입니다. 저희 누나가 운영하는 동성로 스터디룸 이 코로나로 인해 매출이 거의 나오지 않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안타까운 마음에 홍보를 하게 되었답니다. 돈 받고 쓰는 광고 포스팅..

Visual Studio Code 설치 및 사용법 완벽 정리(feat. 파이썬 연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스타트코딩입니다. 이번에는 Visual Studio Code를 설치하고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설치를 진행하기 전에, Visual Studio Code를 설치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 드릴게요. 질문 하나 드릴게요...

2021년 9월 첫째 주 목표 설정 [내부링크]

생각만 하지 말고 실행하라. 일요일이 시작하기 전 그 주에 무조건 해야하는 목표를 미리 기록한다. 하루가 끝난 후 목표를 완료 했는지. 완료 못했는지. 추가로 수행한 작업이 있다면 기록한다. 매주 피드백을 한..

파이썬 설치하는 법 - 2022년 최신 버전 업데이트 했습니다!! (윈도우, 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스타트코딩입니다. 파이썬 설치하는 법을 2022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했어요. 파이썬 설치는 5분도 안걸리니까 여러분들은 금방 하실 수 있을겁니다. 파이썬 강의를 하다보니 파이썬 설치하는 법..

코딩 무료 인강 유튜브 채널 TOP3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딩 무료 인강 유튜브 채널 TOP3 를 뽑아 봤습니다. 오랜 기간 채널들의 영상을 시청하면서 세 개 채널의 장점과 단점을 깔끔하게 정리해봤습니다. 먼저 Top 1. 입니다. TOP 1. 나도코딩 나도코딩 코..

맥 zsh : no matches found 오류 때려잡기 | mac vs code 파이썬 실행 오류 [내부링크]

스타트코딩은 올해 6~8월 패스트캠퍼스에서 파이썬 문법 강의를 촬영했다. 아래는 나의 파이썬 문법 강의가 있는 파이썬 웹개발 초격차 패키지 한 번에 끝내는 파이썬 웹 개발 초격차 패키지 Online. | 패스트캠..

습관이 인생을 바꾼다 [내부링크]

 눈을 감고 하루를 돌아보자. 당신은 오늘 하루 어땠는가? 아침에 늦게 일어나고. 이불을 개지 않고. 대충 준비하며. 일하러 가기 싫다. 공부하기 싫다. 입에 달고 살지 않는가? 필자도 똑같다. 인간은 선천적으..

뇌가 섹시해지는 파이썬 문법, 데이터 상자 [내부링크]

이번에는 변수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파이썬 문법을 공부할 때는 머리를 조금 써야해요. 뇌가 섹시해진다고 생각하시면 마인드 컨트롤에 도움이 됩니다. 저는 변수를 데이터의 상자로 비유해 보겠습니다. 변수란..

프로그래밍의 시작은 데이터를 이해하는 것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스타트코딩입니다. 마인드 세팅까지 완료했으니 본격적으로 프로그래밍 학습을 해보겠습니다. 프로그래밍의 첫 단계는 데이터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데이터가 뭘까요? 데이터는 우리 주변에..

프로그래밍 언어를 공부하기 전 마인드 세팅 [내부링크]

환경설정이 끝났으니 본격적으로 파이썬 언어를 배워보겠습니다. 파이썬 언어의 학습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료형과 변수 연산 조건문 리스트 반복문 모듈 프로그래밍을 처음 공부하시는 분들을 아마 이런 생..

내 컴퓨터에 파이썬 설치하고 실행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엔 나의 컴퓨터에 파이썬 프로그래밍 언어를 설치하고 직접 실행해 보겠습니다. 5분이면 충분합니다. 정말 쉬우니까 편한 마음으로 따라 하시면 돼요. #1 파이썬 다운로드 https://www.python.org/downloads/..

파이썬을 선택해야 할 세 가지 이유 [내부링크]

20년 만에 처음으로 TIOBE 프로그래밍 언어 인기순위에서 C / Java 외 다른 언어가 2위권으로 올라섰습니다. 그 언어는 바로, 파이썬 입니다.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파이썬! 파이썬을 선택해야..

강의의 전체 흐름 파악하기 - 가장 빠른 지름길 [내부링크]

이제 마인드 세팅이 어느 정도 되었으니 이번엔 강의 흐름을 잡아볼 겁니다. 여러분이 최소한의 시간으로 네이버 뉴스 크롤링 프로그램을 완성할 수 있도록 가장 빠른 지름길을 제공해 드릴게요. 학습 순서 가이..

프로그래밍은 여러분의 삶을 180도 바꾸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프로그래밍이란 단어를 들었을 때 여러분은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대부분 '어려운 것' '복잡한 것' '내가 하기 힘든 것'과 같은 생각이 들 겁니다. 그러나 이 글을 보고 난 뒤에는 '위대한 것'으로 생각이 바뀌..

가장 현실적인 부업, 코딩을 배워야하는 이유 2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스타트코딩입니다. 본격적으로 강의를 하기에 앞서 여러분에게 필요한 마인드 세팅을 진행하겠습니다. 코딩을 왜 배워야 하는지, 프로그래밍이란 도대체 무엇인지도 모르고 공부하시는 분들이 많더라..

기존 웹 크롤링 강의들의 문제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스타트코딩입니다. 웹 크롤링 강의를 들어도 막상 내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만들려고 하면 잘 안 되는 경험이 있지 않나요? 또는 강의를 듣다가, 강사 혼자 수업하는 것 같은 경험이 있지 않나요? 그..

네이버 뉴스 크롤링 강의를 시작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스타트코딩입니다. 스타트코딩 소개 저는 파이썬 크롤링 및 자동화 프로그램 외주를 많이 진행하였고, 파이썬 과외도 지속적으로 진행했어요. 그동안 쌓인 노하우를 이번 기회에 여러분과 나누고자 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