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cspace의 등록된 링크

 stcspac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3건입니다.

여름 에어컨 관련주 |엘니뇨로 인한 여름 수혜주 [내부링크]

여름이 다가오면서 투자자들은 여름에 어떤 수혜를 입을지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올여름은 엘니뇨현상으로 가뭄이 발생할 수 있고 전례 없는 폭염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에어컨 시상은 2027년까지 50% 의 성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에어컨 사업은 전 세계적으로 금등과 23년에 예상되는 엘니뇨로 인하여 엄청난 성장을 하게 될 거라고 예상합니다. 1. 파세코 파세코는 창문형 에어컨을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창문형 에어컨의 장점은 에너지 효율입니다. 창문형 에어컨은 다른 종류의 에어컨에 비해 에너지를 덜 소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것은 많은 돈을 쓰지 않고 시원하게 지내고 싶어 하는 아파트 소유주들과 임대인들에게 인기가 있는 에어컨이라고 합니다. 요새 새로 짓는 아파트들은 거위 확장형 아파트들로..

신재생 에너지 태양광 산업에 대한 전망과 기업 [내부링크]

태양열 발전은 세계에서 가장 유망한 에너지원 중 하나가 되었고, 많은 나라들이 그것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특히 미국과 한국은 국내 태양광 파이프라인 산업의 발전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왔다. 태양광 파이프라인 산업에 대한 미국과 한국의 정책과 이러한 정책이 산업 발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얘기해보자. 태양광 산업에 관한 미국의 정책 미국 정부는 다양한 정책을 통해 국내 태양광 파이프라인 산업의 발전을 적극적으로 홍보해왔다. 특히 바이든 행정부의 Build Back Better 의제에는 현지 태양광 제조에 상당한 수요 측면 신호를 제공할 가능성이 있는 많은 정책이 포함되어 있다 바이든 대통령은 7.5 기가와트의 현재 기본 용량을 15 기가와트 추가로 증가시킬 국내 청정에너지 제조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과..

씨즈캔디 (워렌버핏이 투자한 현금 파이프 기업) [내부링크]

씨즈캔디는 초콜릿과 다른 제과 제품을 전문으로 하는 유명한 미국 사탕 회사입니다. 1921년 찰스 시, 플로렌스 시, 메리 시에 의해 설립된 이 회사는 큰 발전을 이루었고 현재 캘리포니아주 사우스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수년간 씨즈캔디는 높은 품질의 제품과 우수한 고객 서비스로 엄청난 인기와 충성 고객 기반을 얻었습니다. 씨즈캔디는 캘리포니아라는 부유한 지역에 있는 유명한 회사입니다. 브랜드 가치가 높기 때문에 적당한 가격만 올리면 되는 회사입니다. 고품질의 캔디를 판매 하고 있기 때문에 가격을 높게 팔아도 사람들이 전혀 개의치 않습니다. 사 먹을 건 사먹는 다고 합니다. 씨즈캔디의 역사 씨즈캔디는 100년이 넘는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회사의 설립자인 찰스 시는 그의 어머니인..

아마존(AMZM) - 빅 테크의 미래는? [내부링크]

아마존은 1994년 온라인 서점으로 시작한 이래 주목할 만한 여정을 해왔다. 오늘날 그것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고객들에게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소매업체 중 하나이다. 아마존은 코로나19 범유행에도 불구하고 수익, 고객 기반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기록하며 성공을 거두고 있다. 아마존의 성장 잠재력 수년간 아마존의 인상적인 성장은 비즈니스와 고객 서비스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의 증거이다. 이 회사는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기 때문에 새로운 시장과 지역에 진출하면서 제품을 확장할 수 있었습니다. 아마존(Amazon)의 성공은 방대한 데이터 및 분석 기능을 활용하여 새로운 기회를 파악하고 지속적으로 제품을 혁신할 수 있는 능력 덕분입니다. 성장 잠재력 측면에서..

은행주 투자하기 - 경제 호황과 경제 악화시 금융주 투자 [내부링크]

금융주는 경제의 필수적인 요소이며, 그들의 성과는 종종 경제와 깊은 관련이 있다. 투자자들과 거래자들은 항상 경기가 좋을 때와 나쁠 때 금융주들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고 있어야 한다. 경기호황시 금융주의 실적전망 경기가 좋을 때는 금융주가 대체로 좋은 성과를 낸다. 경기가 좋으면 소비지출이 늘어나 금융기관의 영업활동과 이익 증가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게다가, 강한 경제는 낮은 실업률로 이어지며, 이는 대출 불이행이 적고 금융 기관의 손실이 적다는 것을 의미한다. 결과적으로, 금융주들은 경기가 좋을 때 더 좋은 실적을 내는 경향이 있다. 팬데믹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제 상황 속에서 최근의 주식 시장 호황은 곤혹스러울 수 있다. 하지만 주식 시장은 경제가 아니라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주식..

버핏이 정유주 옥시덴탈과 셰브론을 매수한 이유 [내부링크]

옥시덴탈과 셰브론에 투자한 워렌버핏 버크셔 해서웨이의 CEO인 워렌 버핏은옥시덴탈과 셰브론에 대한 투자는 버크셔 해서웨이 포트폴리오의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 옥시덴탈 페트롤리엄(옥시덴탈)과 쉐브론과 같은 에너지 회사들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에 성공적인 투자를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의 회사의 13F 서류에 따르면, 버크셔 해서웨이는 2022년 초부터 두 회사의 상당한 지분을 매입했다. 버크셔 해서웨이는 84억 달러 상당의 옥시덴탈 주식과 108억 달러 상당의 쉐브론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 옥시덴탈에대한 워렌버핏의 투자 2019년 4월, 버크셔 해서웨이는 옥시덴탈의 우선주에 100억 달러를 투자하여 아나다코 페트롤리엄의 인수 자금을 지원했다. 옥시덴탈은 또한 버크셔 해서웨이에 주당 62.50달러의 파업 ..

옥시덴탈과 셰브론 유가 관련주 [내부링크]

옥신덴탈과 셰브론의 관계 셰브론과 옥시덴탈은 모두 미국의 주요 석유 및 가스 회사입니다. 셰브론은 세계에서 가장 큰 석유 회사 중 하나로, 180개 이상의 국가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편 옥시덴탈 페트롤리엄(Occidental Petroleum)은 시가총액이 130억 달러 미만인 비교적 작은 석유 및 가스 회사입니다 셰브론과 옥시덴탈 페트롤리엄은 둘 다 공개적으로 거래되는 회사로, 그들의 주식은 뉴욕 증권 거래소(NYSE)에 상장되어 있다. 두 회사 모두 최근 주식 시장이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투자 전망과 리스크가 다릅니다. 예를 들어 셰브론은 규모와 다양한 포트폴리오로 인해 더 안정적인 투자로 간주되는 반면 옥시덴탈은 규모가 작고 유가에 대한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더 위험한 투자로 간주됩니다. 최근..

수소 신재생 에너지|미국 수소 관련주 |한국 수소 관련주 [내부링크]

수소는 다용도성, 환경 친화적 특성, 다양한 산업의 탈탄소 가능성 때문에 미래의 유망한 에너지원으로 점점 더 주목받고 있습니다 국제 에너지 기구에 따르면, 재생 에너지 비용 감소와 수소 생산 확대로 인해 2030년까지 재생 전기에서 수소를 생산하는 비용이 30% 감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확장된 생산 및 인프라 개발의 필요성과 같은 극복해야 할 몇 가지 과제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수소는 운반, 저장 및 현재 연료와 혼합이 용이한 청정 에너지 벡터로 간주됩니다. 전반적으로 수소산업의 향후 전망은 긍정적이며,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가됩니다. 수소의 사용용도 수소는 매우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며 미래에는 더 많은 사용 가능성이 예상됩니다. 수소는 무색, 무취, 비독성..

테슬라(Tesla) |미국주식 인공지능| 테슬라 자동차 [내부링크]

테슬라는 자동차, 청정에너지, 인공지능 기술에 초점을 맞춘 미국의 다국적 기업입니다. 이 회사는 전기 자동차(EV),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 태양 전지판 및 태양 지붕을 설계 및 제조합니다. 테슬라는 2003년 마틴 에버하드와 마크 타페닝이 전기 스포츠카를 개발하기 위해 설립했으며, 세르비아계 미국인 발명가 니콜라 테슬라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게임, 영화, 부활절 달걀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안전할 뿐 아니라 즐거운 전기차를 만드는 것이 테슬라의 목표다. 이 회사는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운전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자동차 분야 테슬라는 전기차 제조 등을 전문으로 하는 미국 기업입니다. 2020년 3월 현재, 자동차 디자인, 제조, 판매..

한화시스템 |우주항공관련주 |방산관련주 [내부링크]

한화시스템은 국방전자 및 정보인프라 분야에서 차별화된 스마트 기술을 제공하는 글로벌 토털 설루션 기업입니다. 이를 위해 IT 시스템 통합 능력과 제품 포트폴리오가 결합되어 국방전자, 공공 인프라 및 민간 보안 분야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우주항공분야 한화시스템은 항공분야 및 우주, 안보 및 안전, 정보시스템 서비스 분야에서 혁신적인 전략을 펼치는 글로벌 토탈 솔류션 회사입니다. 우주항공기술 분야에서는 우주발사용 엔진, 첨단 지상관측, 위성 통신 능력 등의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우주항공 분야에서는 고급 ISR 및 C5I, 해군 시스템 분야에서 핵심 설루션을 제공하며, 우주 분야에서는 한반도 및 주변 지역의 거의 실시간 상황 정보를 확보하여 군사 우위를 구축하는 군사 정찰 위성 프로그램..

엔비디아(Nvidia) |미국 4차산업의 최대 수혜주 |미국 반도체주 [내부링크]

엔비디아(Nvidia)는 그래픽 카드와 컴퓨터 기술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엔비디아의 제품은 게이머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다양한 용도에 적합 제품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게이밍, 그래픽 디자인, 과학 연구 및 자율 주행차 분야에서도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새로운 기술과 제품은 선보임으로써 엔비디아는 전 세계적으로 사용자들에게 신뢰받는 회사 중 하나입니다. 엔비디아(Nvidia)는 그래픽 카드와 컴퓨팅 기술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Nvidia는 여러 유형의 그래픽 카드를 제공하며, 그중에서도 Zotac의 GeForce GTX 1650 Super Twin Fan은 예산 내에서 1080p 플레이에 가장 적합한 설루션 중 하나입니다. 또한, Nvid..

한국항공우주산업(KAI) |항공우주 관련주 [내부링크]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군사 및 상업용 항공기, 무인 항공기(UAV), 헬리콥터 등 다양한 항공우주 시스템의 설계, 개발 및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체이다. KAI는 1999년 국내 여러 항공우주기업의 합병을 통해 설립됐으며 이후 아시아태평양 지역 등에서 상당한 입지를 확보하며 항공우주산업의 주요 글로벌 플레이어로 성장했다.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광범위한 제품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으며, 크게 세 가지 주요 비즈니스 영역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방위, 상업, 애프터마켓. 국방 분야에서 KAI는 한국군과 다양한 해외 고객들에게 군용기, UAV 및 기타 방어 시스템의 주요 공급업체이다. KAI는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등에 수출된 T-50 골든이글 훈..

아이온큐(IONQ) |업계 혁신을 주도하는 양자 컴퓨터 회사 [내부링크]

아이온큐(IONQ)의 양자컴퓨터 아이온큐(IonQ)는 2015년 설립된 미국 메릴랜드주 칼리지파크에 본사를 둔 민간기업으로, 양자컴퓨팅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개발 및 상용화에 주력하고 있다. 아이온큐의 임무는 클래식 컴퓨터의 능력을 뛰어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범용 양자컴퓨터를 만드는 것이다. 양자 컴퓨터는 양자 역학의 원리를 활용하여 계산을 수행하는 비교적 새로운 분야이다. 정보를 0이나 1이 될 수 있는 비트로 저장하는 고전적인 컴퓨터와 달리, 양자 컴퓨터는 0과 1이 동시에 될 수 있는 양자 비트, 즉 큐비트를 사용한다. 이를 통해 양자 컴퓨터는 고전 컴퓨터보다 특정 유형의 계산을 훨씬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 아이온큐(IonQ)는 양자 컴퓨팅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여러 회사 중 ..

팔란티어(PLTR) |데이터 분석 업계에 판도를 바꾸는 기업 [내부링크]

팔란티어(Palantir Technologies, Inc.)는 미국의 데이터 분석 및 소프트웨어 회사입니다. 2003년에 설립되어, 국가안보부문과 기업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 보안 등 다양한 설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팔란티어는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데 사용되는 기술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기존의 데이터베이스와는 다르게 대규모 복잡한 데이터셋을 더욱 효과적으로 다루기 위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사용자가 데이터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검색, 시각화,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데이터 과학 기술 및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합니다. 주요 사업 분야로는 국가안보, 금융, 건강관리, 제조 및 엔지니어링 등이 있습니다. 국가안보 분야에서는..

한일사료|곡물 관련주 |기후위기 관련주 [내부링크]

한일사료 한일사료는 곡물가공 제품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주요 제품인 돼지사료, 닭사료, 소사료, 양돈용 사료, 애완동물 사료 등 다양한 종류의 사료를 제조하고 식량을 미국, 중국, 호주 등 외국에서 수입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세계적으로 식량 가격이 상승하는 추세이며, 이에 따라 곡물 가격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곡물 가공 제품 제조업체들에게는 매출 및 이익 증대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COVID-19로 인해 자택에서 식사를 해야 하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가정용 애완동물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애완동물 사료 시장도 크게 성장하고 있으며, 한일사료 역시 이를 반영한 사업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일사료는 곡물가공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

PER(주가수익비율)|ROE(자기자본 이익률)의 분석하기 [내부링크]

1년에 얼마나 벌어 오는 회사인지 알 수 있다. 내가 누자한 돈을 언제 본전으로 만들 수 있느냐를 알 수 있다. PER 수치가 높으면 높을 수록 원금을 회수할 수 있는 기간이 높고 낮으면 빨리 회수할 수 있는 것이다. PER이 떨어졌다는 것은 시가 총액이 줄었다는 것이다. 지금 비쌀지 몰라도 10년 20년 뒤에도 이 가격은 비싼게 아니라고 생각해 높게 형성되는 경우도 있다. 다른 주식의 상대적 가치를 비교하거나 시간 경과에 따른 회사의 재무 건전성을 평가하는 데 유용할 수 있다. 적정 PER(주가수익 비율)은 얼마일까? 주식에 대한 적절한 주가수익비율(P/E ratio, PER)은 회사가 운영하는 산업, 성장 전망, 현재 재무 건전성 등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진다 또한 PER을 참고할 때 회사의 수익성장..

상승장 |하락장 마인드 훈련법 [내부링크]

상승장 초기의 특징 기업의 실적이 나쁘거나 세계 경제지표가 나쁜 데 주가가 오른다. 투자자의 기준 재비 주가가 많이 올라 비싸게 느껴진다. 상승장 초기의 마인드 주가는 실적보다 빠르다. 지금의 실적을 보지 말고 내년, 내후년의 예상실적을 보다. 1등 기업을 사자 상승장 중기의 특징 투자자가 늘고 뉴스도 희망적으로 바뀌고 주가는 상당히 오른편이라. 가격이 부담스러워 대체주를 찾기 시작한다. 상승장 중기의 마인드 반등장인지 대세 상승장인지 구분이 먼저 필요하다. 중기 투자는 만약을 대비 분산투자, 낮은 목표가격을 해야 하고 욕심만큼 공포를 느껴야 한다. 상승장 말기의 특징 신규 진입자가 늘고, 본인도 전망에 확신을 가지기 시작한다. 주가가 비싸지만 확신으로 더 오를 거라고 생각한다. 상승장 말기의 마인드 확..

코스트코 투자법 |워렌버핏이 투자한 회사 [내부링크]

코스트코 도매상(, COST)은 대형 회원제 소매상으로 창고 클럽 체인을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은 회원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것을 중심으로 하며, 고객 서비스와 가치 제안으로 명성이 높습니다. 코스트코 투자시 주요내용 강력한 브랜드 명성 및 고객 충성도 1. 회원제 코스트코는 고객 서비스와 가치 제안으로 유명하며, 규모가 크고 헌신적인 회원 기반을 갖추고 있다 코스트코는 멤버십 기반 소매업체로, 고객이 매장에서 쇼핑을 하려면 멤버십을 구매해야 한다는 것이다. 회비는 회원들이 식료품, 전자제품, 가구 등 다양한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회사의 물품을 쉽게 구매하게 해준다. . 멤버십 모델은 코스트코의 비즈니스 모델에서 핵심적인 부분을 차지하는데, 이는 멤..

워렌버핏의 투자방식 따라하기 |체리피킹기술 |피라미딩 매수법 [내부링크]

체리피킹 기술 : 과도하게 떨어진 타이밍만 골라서 매수 버핏의 매수를 언론에서 바닥이라고 보도, 추종매매 붙음, 주가 상승 버핏은 시장에서 저평가됐지만 수익과 이익 성장의 탄탄한 실적, 지속적인 경쟁 우위, 신뢰할 수 있는 경영진 등 펀더멘털이 탄탄한 기업을 찾는다. 그는 장기적으로 지속적이고 예측 가능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고 믿는 기업들을 찾고, 시장 순환을 통해서라도 이 주식들을 수년간 보유한다. 버핏의 체리피킹 기법은 단기적으로 최고의 종목이나 최고의 성과를 낼 종목을 고르는 것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실적이 앞설 가능성이 있는 종목을 찾아 그 종목들을 붙잡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인내심과 장기적인 관점이 필요하며, 투자하는 기업과 산업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하다. 피라미딩 매수..

워렌버핏 명언 28가지 모음 [내부링크]

"가격은 당신이 지불하는 것이고, 가치는 당신이 얻는 것이다." "위험은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르는 데서 온다." "당신보다 사람들과 더 잘 어울리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보다 행동이 더 좋은 동료들을 선택하면 당신은 그 방향으로 표류할 것이다." "이해할 수 없는 사업에 절대 투자하지 마십시오." "자면서 돈을 벌 방법을 찾지 못하면 죽을 때까지 일을 하게 됩니다." "저는 항상 제가 부자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한 순간도 의심한 적이 없는 것 같아요." "조수가 빠져야 누가 벌거벗고 헤엄쳤는지 알 수 있다." "주식 시장은 모든 것의 가격을 알고 있지만 아무것도 가치가 없는 개인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인류의 가장 운이 좋은 1%에 있다면, 당신은 나머지 99%에 ..

항공우주, 자동차 배터리 핵심 소재 |니켈(nickel) [내부링크]

니켈(nickel) 산업의 활용 니켈(원소기호 Ni, 원자번호 28번)은 은백색 광택을 띄는 금속으로, 전성과 연성이 우수하고 대부분의 환경에서 높은 내식성을 가질 뿐만 아니라 고온 및 저온강도 또한 우수하여 다양한 산업에 활용되고 있다. 1. 강철생산 : 니켈(nickel)은 강철 합금 생산의 핵심 부품 화학 공업용 파이프, 실린더, 펌프, 선박용품, 건축용 등에 많이 사용 되고 있으며 현재 수요의 약 65%를 차지하고 있다.. 2. 전자장치 : 충전식 배터리, 콘덴서, 트랜지스터와 같은 전자 부품의 생산에 사용된다. 3. 항공 우주 : 항공우주 산업에서 쓰이는 고온 엔진, 연료 시스템 및 전기 배선과 같은 용도로 사용된다 4. 자동차 : 휘발유 차량의 배기가스를 줄이는 촉매변환기와 같은 용도로 사용된..

2차전지의 용도 |미국 2차전지 관련주 |한국 2차전지 관련주 [내부링크]

전기자동차, 신재생에너지, 가전 등 다양한 산업에서 에너지 저장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일명 2차 전지에 대한 전망은 긍정적이다. 에너지 밀도를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며 전지의 안전성 및 성능을 향상하는 데 주력하는 등 이 분야의 연구개발도 활발하다. 특히, 리튬 이온 배터리는 계속해서 시장을 지배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고체 배터리와 리튬-황 배터리와 같은 다른 화학 물질도 개발되고 있으며, 향후 상당한 개선을 잠재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차 전지의 쓰임용도 충전식 배터리라고도 하는 2차전지는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전기 자동차 전기 자동차는 차량의 전기 모터에 동력을 공급하는 전기 에너지를 저장하기 위해 큰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배터리는 그리드에서 나오는 전기를 사용하여 충전할 ..

우주항공전망 |우주항공관련주 |미국주식 |국내주식 [내부링크]

앞으로 시장 전망 우주 산업은 위성 기반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 신기술 개발, 정부 및 민간 부문 투자 증가 등으로 인해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우주 산업은 위성 통신, 지구 관측, 위성 항법과 같은 위성 기반 서비스에 대한 증가하는 것이다. . 세계가 점점 더 연결됨에 따라, 이러한 서비스에 대한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다시 우주 산업의 성장시킬 것이다. 우주 산업의 또 다른 원동력은 재사용 가능한 발사체, 소형 위성, 큐브샛과 같은 새로운 기술의 개발인데, 이는 우주에 접근하는 비용을 줄이고 더 넓은 범위의 고객들이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페이스X, 블루오리진, 버진갤럭틱 등 민간기업이 재사용 가능한 발사체 개발, 위성 별자리, 우주관..

양자컴퓨터의 미래 |양자컴퓨터 기업에 투자한다면? [내부링크]

양자 컴퓨터란? 양자 컴퓨터는 중첩과 얽힘과 같은 양자 역학적 현상을 사용하여 데이터에 대한 작업을 수행하는 컴퓨터의 한 유형이다. 양자 컴퓨터는 여러 상태에 동시에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그것은 고전적인 컴퓨터보다 훨씬 더 빨리 특정한 종류의 계산을 수행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고전 컴퓨터가 양자 컴퓨터보다 더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특정 유형의 계산도 있다. 고전 컴퓨터가 데이터를 표현하기 위해 비트를 사용하는 반면, 양자 컴퓨터는 양자 비트 또는 큐비트를 사용한다. 큐비트는 여러 상태의 중첩 상태로 존재할 수 있는데, 이는 비트가 한 번에 하나의 상태(0 또는 1)만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를 통해 양자 컴퓨터는 고전 컴퓨터보다 특정 유형의 연산을 훨씬 빠르게 수행할 ..

삼성전자가 투자한 로봇주 레이보우로보틱스 [내부링크]

전인구 경제 연구소 유튜브 내용 590억의 지분 투자를 했습니다 삼성전자가 선택할 수 있는 상황에서 베스트 선택을 했습니다 삼성전자가 로봇에다가 590억이 지분투자를 했다는 거는 멀리 보기 시작했습니다 로봇이 미지의 세계이지만 테크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단순하게 하드웨어만 완성되면 되는 게 아니라 소프트웨어랑 인공지능 다 맞물려야 되는 스마트폰을 대체한 다음 혁신 제품을 로봇이라고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로봇의 종류는 여러가지인데 삼성은 휴모노이드 2족 보행 로봇이 필요한데 레이보우 로보틱스 밖에 없다고 생각했고 경쟁회사로 너무 가는 것보다는 삼성이 가지는 게 유리해 지분투자로 바꿨습니다 로봇의 종류는 쿠팡 아마존 같이 물류 창고에서 쓸 수 있는 물류로봇 반도체나 공장에 들어강 제어 로봇이 있고 지급도 ..

주식 대가들의 주식명언, 주식격언 모음 [내부링크]

사람들이 부동산 투자에는 성공하고 주식투자에는 실패하는 이유가 있다. 사람들은 집을 살 때는 몇 달을 고민하지만 주식에 투자할 때는 몇 분 만에 결정해 버기기 때문이다. - 피터린치 절약하고 저축하여 그 자금을 최고의 수익률로 불려라. 무엇보다 참고 또 참아 오래 엎드려 있어라. 기회가 올 때까지 기다리는 사람은 달콤한 열매를 얻는다" - 존 템플턴- 시장은 자연의 법칙에 따라 움직인다 - 글렌 닐리 - 주인이 개를 데리고 산책할 때 개는 주인보다 앞서가기도 하고 뒤따라 가기도 하고 멀리 떨어져 있기도 하지만 항상 주인이 어디에 있는지 살펴본다. 그러다가 너무 멀리 떨어져 있다 싶으면 다시 주인에게로 돌아온다. 결국 집으로 돌아갈 때 주인과 개는 항상 함께한다. - 앙드레코스톨라니 - 여기서 주인은 경제..

6가지 경제 지표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1. GDP 성장률 GDP(국내총샌산)란 한 나라 "영토 내에서 최종적으로 생산된 모든 서비스를 시장가치로 계산한 것이다 ": 영토 내에서 생산"된 것이라는 점에서 세계 어느 나라에 있든 그 나라 국민이 최종 생산물의 가치를 나타내는 GNP와 구분된다 최종적이라는 말은 중간재는 제외한다는 뜻이고 '시장 가치로 계산'한 것이란 말은 주부의 가사노동과 같이 시장가치로 계산할 수 없는 것은 제외한다는 뜻이다 최근에는 세계 여러 나라에 걸쳐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기업이 많아졌고 노동자들의 국가 간 이동의 활발해지면서 국가별 경제 상장률의 지표로 GNP보다 GDP를 더 많이 사용하고 있 다 GDP 성장률은 GDP가 전년 동기 또는 전분기에 비해 얼마나 성장했느냐를 비교하는 것으로 나타낸다 그리고 물가 상승 요인..

신한울 1호기의 경제적 가치 [전인구 경제연구소] [내부링크]

2010년에 착공했던 신한을 1호기가 12월 7일 상업 운전을 시작했습니다 단순히 원자력 발전소 하나가 더 늘어난 거 아니야 그런게 아닙니다 위기인 한국 경제 구원투수가 될 수도 있습니다 앞으로 전기료가 오를 수밖에 없고 전 세계 전기료 대폭 인상 소식이 계속 들어오고 있습니다 한국도 유가 LNG 가격 상승으로 결국 전기료 인상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기업의 경쟁력 중에 하나가 저렴한 전기료에요 전기료가 오르면 비용이 증가해서 수출 경쟁력이 감소하게 됩니다 공급할 수 있다라고 하면 다른 나라는 비용 증가로 허덕이는데 우리는 가격 경쟁력을 갖게 되는 거예요 그게 원자력입니다 과거와 다르게 가전제품 의존도가 높아져서 각 가구 전기료도 많이 올랐습니다 그런데 전기차까지 더해질 겁니다 전기차가 대중화 되기 ..

[전인구 경제연구소 요약] 5년간 730%오른 고무신 회사 크록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전인구 경제 연구소 유튜브에서 올라온 크록스에 대한 내용에 대해 정리하여 올려 봅니다 크록스는 고무신을 파는 회사인데 5년 동안 수익률만 봐도 730%입니다 크로스를 보면은 의사들이 굉장히 상당히 즐겨 신습니다 대부분 크록스를 신으면 평이 뭐냐면 편하다 가볍다라는 이야기를 많이 해요 반대로 생각하면 크록스를 신다가 다른 무겁다라고 느낀다는 겁니다 그러니까 한 번 싫으면 다른 신발로 넘어가기 어렵다는 거죠 굉장한 혜자가 있는 겁니다 고무재질이라서 미끄럼 방지가 되고 흠집도 덜 나고 향균 기능도 있고 이런 이유와 선점 효과 때문에 크록스 경쟁사도 없죠 아디다스랑 경쟁할 필요가 없어요 광고비 싸움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름대로 블루오션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형태죠 체온에 따라서 소재가 유연해져요 각..

AP위성 - 위성통신, 제조하는 항공우주관련주 [내부링크]

AP위성은 2011년 2월 10일에 설립된 회사로 우주 분야에서 선진 기술의 국산화와 기술혁신에 끊임없이 도전하며 국가 우주 항공개발사업에 기여하고 전자, 자동차, 조선 등과 같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산업분야로..

카카오 게임즈 - 자체개발중인 양질의 종합 게임사 [내부링크]

카카오 게임즈는 2020년 9월 10일 코스닥에 상장한 회사로 카카오의 자회사인 게임 개발, 퍼블리싱 및 마케팅 플랫폼까지 게임 전 범위의 가치 차 슬로된 종합 게임사입니다. 카카오 게임즈의 게임들 카카오 게임..

신성장산업 전기차 시장 전망 및 전기차 관련주 [내부링크]

전 세계적으로 환경에 대한 인식과 규제 수준이 높은 유럽에서 전기차의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해 우리나라 전체 자동차 수출에서 유럽이 차지하는 비중은 20.4%였으나 친환경차 수출에서 유럽이..

루이스 헤이 - 풍요로움을 끌어당기는 돈의 감정 사용법 [내부링크]

왜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보다 다른 사람보다 원하는 것을 쉽게 얻을까요? 또 어떤 사람들은 치열하게 살며 힘들게 살아가는 것일까여? 전 세계의 백반 장자들은 예외 없이 자신에게 긍정의 말을 한다고 합니다...

SK 텔레콤 - 5G로 컨텐츠 저평가 주식 [내부링크]

SK텔레콤은 현재 저평가 주식으로 5G로 인한 매출증가와 SK하이닉스, 11번가등 안정적인 자회사 실적증가로 인한 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내부자 주식매수 및 자사주 매입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은 22,500원에..

필립피셔의 위대한 투자기업을 찾는 15가지 [내부링크]

필립 피셔는 1907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태어난 피셔는 스탠퍼드 대학교 비즈니스 스쿨의 1년 과정을 마치고 1928년 한 은행의 증권분석가로 투자업계에 발을 내디뎠다. 피셔는 대 공항이 한창이던 1931년 투자..

세력들이 주식종목을 좋게 포장하는 방법 [내부링크]

주식 작전 세력들이 예쁘게 종목을 포장하여 가격을 올리고 개인 투자자들에게 매도하 전법이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방법 중에 우리가 주의해야 하고 잘 살펴볼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산 재평가 일반..

자율주행 기반의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서비스 [내부링크]

자율주행 기반의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서비스’는 무인이동체를 이용하여 목적지인 최종 소비자에게 물건을 배송하는 기술을 의미합니다 우리나라는코로나 19의 영향으로 배달 시장의 증가와 1인가구 증가와 삶의..

미래유망기술 - 교통약자를 위한 자율주행 자동차 [내부링크]

우리 미래의 필요한 미래 유망기술로는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이 있습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인명 손실을 줄이고, 안전 관련 사회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동차 산업의 인식이 변화하고 있으며 자율주행과 관련..

에넥스 - 정부 공공임대주택 이재명 관련주 [내부링크]

대통령 선거 등 선거기간이 가까이 다가오면 정치인의 테마 바람이 불면서 정치인 테마 관련주들이 대거 연속 상한가를 기록합니다. 정치인 테마 관련 세력들은 거래량이 낮은 종목과 주가가 낮은 종목들로 집중..

뭘 해도 잘되는 사람들의 55가지 습관 - 입버릇, 처세술 [내부링크]

여러 각도에서 상대방을 바라보자 화를 잘 내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스트레스에 억눌려 있거나 남들과의 마찰로 힘들어하는 사람이다. 반면 여유가 있는 사람은 마음이 넓어 화를 잘 내지 않는다. 하지만 화를 잘..

신재생 에너지 핵융합 관련주 - 일진파워 [내부링크]

일진파워는 1990년 3월에 설립된 회사로 2007년 11월 6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한 회사 입니다. 일진파워는 발전경상정비, 원자력 연구개발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기기 제작 및 시공업을 사업 목적과...

투자자들이 주식을 매수, 매도할때 흔히 저지르는 실수 10가지 [내부링크]

100년 동안이 수십명의 대가들의 주주서한, 담화, 저서, 논문등을 통해 정리하여 정리해 놓은 책이다 초과수익 바이블에 책에 나와있는 그들의 주식투자 원칙들은 무엇이 있을까여? 그중 대가들이 말하는 우리가..

현대로템의 수소전기트램, 수소충전소 까지 수소 프로젝트 [내부링크]

현대로템은 철도부문, 방산부문, 플랜트 부문, 산업용 가스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1997년외환위기 이후 빅딜 1호로 현대정공, 한진중공업, 대우중공업 철도 차량 생산 부문을 통합해 발족되어 현대자동차 그..

21년 공모주 IPO 상장 예정중인 업체및 청약방법 [내부링크]

2020년에 강력한 유동성으로 IPO 공모 시장에 잇따라 흥행에 성공을 하였는데요 2021 년 예상되는 대어급 업체들의 공모 규모를 감안했을 때 올해에도 유동성 장세는 내년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습니다..

인지편향이 주식시장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사람은 두 가지 체계를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한다. 하나는 직관 체계 하나는 추론 체계이다. 실제로 거의 모든 사람들은 주식시장에서 감정이 고조되거나 해결할 수 없는 문제들을 마주쳤을 때 추론 체계가 직관..

한한령 해제 - 게임관련주 정리 [내부링크]

 국내 업체들은 Big3(중국, 미국, 일본) 지역 중 가장 큰 시장인 중국시장을 한한령 때문에 4년 넘게 진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게임회사들은 코로나로 인해 집에만 있어 언텍트 업종의 가치 반영과 게임 관련주..

무자본창업 입문서 - 나홀로비즈니스 [내부링크]

요즘 디지털 노매드 1인 창업의 인기와 코로나 19로 인한 집에서 하는 재택근무 등 혼자서 할 수 없는 집업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저 또한 1인 기업, 무자본창업에 관심이 있어 1인 창업에 관한 책들을 많이..

[절판 도서]소중한 나를 부자로 만들어 주는 지혜 [내부링크]

오늘은 소중한 나를 부자로 만들어 주는 지혜라는 도서에 대한 책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책은 초판 발행 당시 천만 부 넘게 팔린 것으로 추정되고 성공한 사람들이 남들 몰래 읽은 자기 경영서의 고전이라고..

상승,하락추세를 알려주는 일봉에서의 이동평균선 [내부링크]

이동평균선은 연속된 일정 기간 동안 주가를 평균을 나타내는 선이다. 매일 변화하는 주가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계산하여 연결시킨 선으로 주가의 흐름을 파악하는 데 있어서 매우 유용한 지표입니다. 아무..

워렌버핏의 투자 마인드 -마법의 복리 효과를 누리자 [내부링크]

1. 마법의 복리 효과를 누리자 워런 버핏은 복리의 위력이 엄청나다는 것은 알고 있었습니다. 버핏은 어린 시절 갑자기 몸이 좋지 않아 병원에 입원하였을 때 병상에 누워 종이에다가 자신의 미래..

워렌버핏의 투자 노트 - 투자귀재 노트 엿보기 [내부링크]

모든 것은 변한다. 한창 급등하고 있는 주가도 해당 기업의 경제적 실체가 드러나면 이내 상승세가 꺾이게 마련이다. 영원히 숭숭 장구할 것처럼 보이는 기업의 주가도 주가 상승을 이끄는 투자자들의 기대에 부..

비나텍 - LG전자가 투자한 수소연료전지 관련주 [내부링크]

비나텍은 지난 9 월 23 일 이전 상장(코넥스 → 코스닥) 한 너지 저장 장치인 슈퍼캐퍼시터및 수소연료전지  소재의 부품을  판매와 제조를 하는 친환경기업입니다. 탄소 소재 관련 기술을 활용하여 슈퍼 커..

다우데이타 - 코스닥 영업이익 1위, 5조원 이상의 지배회사 [내부링크]

다우데이터는 주로 금융사업으로 전체 매출의 91.29%를 차지하고 있으며  Autodesk, Adobe, Microsoft 등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국내 총판 업을 시작으로  소프트 산업, 스마트 인프라 구축 및 빅데이터 구..

돈의 IQ, EQ를 알면 행복한 부자가 된다? [내부링크]

행복한 부자가 되어 위한 필요한 지식에는 EQ와 IQ가 있습니다. IQ를 높여서 부자가 된다고 해도EQ가 낮으면 돈을 즐겁게 쓰는 마음의 여유를 느끼지 못합니다. 더욱도 돈을 욕망하게 되고 많은 돈의 욕심으로 많..

짐로저스의 포트폴리오 - 삼프로 정리 [내부링크]

관심 가지고 갖는 연구는? 현재 변화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가격이 낮고 주목받지 못하지만 긍정적인 변화가 생길 수 있는지 지역들이요 저의 관점으로는 바로 한반도가 바로 그런 장소가 될 것입니다 휴전선이..

지능형로봇/인공지능(AI) 관련주 [내부링크]

인공지능이란? . 인공지능(AI)은 학습, 문제 해결, 패턴 인식 등과 같이 주로 인간 지능과 연결된 인지 문제를 해결하는 데 주력하는 컴퓨터 공학 분야입니다. 나오는 작은 로봇을 넘어 첨단 컴퓨터 공학의 현실이..

스마트그리드 관련주 -친환경 핵심기술 [내부링크]

스마트그리드란 전기 및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하여 전력망을 지능화, 속도와 능률을 높이 으로써 고품질의 전력서비스를 제공하고 에너지 이용효율을 극대화하는 전력망입니다. 전기를 생산하기 위해 연료를 확보..

LG상사 - LG계열분리, 2차전지 소재 수혜주 [내부링크]

LG상사는 1953년 11월 수출입 회사인 락희산업(주)으로 설립되었으며, LG그룹의 계열사로 자원개발, 수출입 사업을 하는 종합무역상사입니다 주로 석유, 석탄, 비철, 그린의 사업의 자원과 원자재와 철강사업의 산..

저평가 종목 찾는법 - PER, PBR, PSR, ROE, 유보율 [내부링크]

주가 수익비율(PER, Price Earning Ratio) 주가수익비율(PER, Price Earning Ratio)은 주가를 EPS로 나눈 값입니다. 주가를 EPS로 나누면 주식하나 가1년 동안 벌어들인 돈에 비해 얼마나 높게 팔리는 가를 나타..

트레이더가 선물시장을 선호하는 이유 [내부링크]

표준화된 계약 선물 계약은 수량과 질이 표준화되어 있다 그래서 트레이더는 자신이 포지션을 청산하기 위해 매수나 매도 상대를 찾아다닐 필요가 없다, 유동성 주요 선물시장은 대부분 유동성이 아주 풍부하다...

kc 그린홀딩스 - 폐기물 관련주, 환경 지주회사 [내부링크]

KC그린 홀딩스는 환경플랜트 사업을 영위 중인 40년 업력의 지주회 사다. 지난 2010년 1월 1일 회사 분할을 통해 제조사업 부문 KC코트렐과 투자사업 부문 KC그린 홀딩스로 분리됐다. KC그린 홀딩스는 KC코트렐(..

판토스 - 콜드체인 수혜주, 코로나19 백신 물류기업 [내부링크]

판토스는 전 세계에서 260개의 물류센터를 포함한 360개 사업장에서 7천여명의 물류 전문가들이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하는 기업입니다 판토스는 해상운송 세계 7위, 항공운송 국내 1위에 해당하는 물동량을 처리..

헤드앤숄더 - 고점에서 절대 사면 안되는 차트 [내부링크]

주식을 하면 절대 사면 안 되는 패턴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헤드 앤 숄더 패턴입니다 사람의 머리와 어깨 모양을 만드는 패턴입니다. 세 개의 봉우리가 만들어지고 가운데가 높고 양쪽이 낮은 패턴입니다. 이..

기관또는 리딩방에서 작전하는 방법 [내부링크]

기관 애널리스트 또는 유튜브, 카페 등 각종 광고 홍보를 통해서 리딩으로 종목을 추천해 주는 곳이 있습니다. 종목 추천을 통해 주가를 올려 주면 얼마를 주겠다는 제안을 받도 세력의 요구대로 회원들에게 종목..

계절테마주 / 주기성 반복테마 [내부링크]

봄 봄에 자주 오는 테마로는 5월에 오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이 몰려 있고 공휴일도 많아 수혜가 예상되는 종목들이 움직인다. 일반적인 테마보다는 초단기(1~2일)로 끝나는 종목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CB(전환사채)/BW(신주인수권부 사채) [내부링크]

CB(전환사채) 일정한 조건에 따라 채권을 발행한 회사의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권리가 부여된 채권을 말한다. 주식으로 전환 전에는 사채로서 확정된 이자를 받을 수 있고 전환 후에는 주식으로의 권리를 누릴..

주식시장에서의 하락신호 알아보는 법 [내부링크]

상승중에 갭이 발생했을때 상승중에 갭이 발생하였을때는 매도 신호라고 볼수 있습니다. 호재가 나왔을때 감정을 주체 하지 못하고 흥분하여 매수한 흔적이기 때문입니다. 천정에서 장대같은 윗꼬리가 발생했을..

양봉과 음봉 [내부링크]

양봉과 음봉 양봉은 시가가 10,000에 시작하여 장중에 11,200원까지 상승하고 9,500원까지 하락하였지만 마지막 종가에는 11,000으로 오른 상태로 마감하여 끝이난 경우이고 음봉인 B그림은 아침에 시가가 11,000..

인간관계가 좋아지는 5가시 사랑의 언어 [내부링크]

인정하는 말 이 사랑의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러브 레터, 문자, 그리고 직접적인 말이나 글로 자신의 관심을 표현한다. 가족, 친구, 애인에게는 응원의 문자 보내기 사랑이 담긴 메모 남겨 놓기 자..

엠케이전자 - 반도체 2차전지, 동부건설 한국토지신탁의 지수회사 [내부링크]

엠케이전자 시가총액 : 2,109억 원 엠케이 전자는 미경사라는 이름으로 창립된 결코 짧지 않은 반도체 소재 부품 제조 회사이다. 주로 반도체 패킹진 분야의 핵심 부품인 본딩와이어 솔더볼 등을 주로 생산해 오고..

중국과 인도와의 티베트 국경분쟁 [내부링크]

인도와 중국은 국경을 마주 하고 있는 이웃사촌이다. 두 나라는 서로 큰 나라라는 걸을 알고 있었지만 직접적인 교류는 없었다. 중국도 하나의 문명 인도도 하나의 문명이다. 공통점이 거의 없다. 중국과 인도와..

아이큐어 치매패치 - 자회사 아이큐어 비앤피 [내부링크]

치매 치료제 도네페질 치매 패치 아이큐어는 첨단 의약품 화장품을 연구 개발학 생산하는 바이오 기업입니다. 아이큐어는 다양한 패치 구조 설계기술 약물 방출조절기술을 바탕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회사이..

바이오솔루션 - 연골재생 골관절염 세포치료제 카티라이프 [내부링크]

골관점염 세포치료제 카티라이프 카티라이프는 이미 손상된 무릎 연골이 아닌 건강한 늑연골 세포 조직을 사용해, 환자의 나이와 연골 상태에 상관없이 고령환자에서도 사용 가능한 4세대 세포치료제다. 임상시..

와이아이케이 - 삼성전자가 투자한 기업 [내부링크]

메모리 반도체용 웨이퍼 테스터 장비 제조사 와이아이케이는 반도체 EDS(Electrical Die Sorting) 테스트 공정에서 필요한 검사 장비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EDS 테스트는 반도체의 수율을 높이기 위해 반드시 거..

백만장자와 억만장자가 말하는 부의 공식 5가지 [내부링크]

부자는 더 부자가 되고 가난한 사람은 더 가난해지고 있습니다 중산층은 점점 사리지고 있으며 부자의 길로 들어서지 못하는 사람들은 모두 가난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당신의 노후는 가족들도 어느누구도..

유한양행 - 가장 안전한 종목 노후자금으로 최고의 기업 [내부링크]

독립운동가 창립자 유일한 박사 조국의 독립을 위해 무엇보다 국민의 건강이 우선이라고 생각 서재필 박사의 선물인 버들 모각을 유한의 상징으로 삼았다. 버들나무의 뜻은 모두의 건강과 행복이다. 일제 강점기..

네오팜 - 영업이익이 매년 성장하는 현금이 많은 기업 [내부링크]

대주주 잇츠한불 2019년 6월 네오팜은 네오팜과 함께 성장할 이커머스 기업을 인수하기위해 유상증자로 700억 규모의 자금을 확보했는데 2015년 네오팜을 인수하고 추가로 유상증자를 통해 잇츠 한불이 3자 배정..

베블런 효과 - 비쌀수록 잘 팔리는 마케팅 [내부링크]

베블런 효과란? 비쌀수록 선호도가 올라가 잘 팔리는 효과를 말합니다. 비쌀수록 더 가지고 싶어한다고 합니다. 다른 말로 하면 속물 효과라기도 하고 희소성의 법칙이라고도 말합니다. 가격이 높아지면 제품을..

에펠탑 효과 - 매출을 올려주는 심리효과 마케팅 [내부링크]

마케팅이란? 마케팅이란 무엇일까여? 우리는 나의 물건을.... 나의 상품을 많은 사람들에게 판매를 하기 위해서 마케팅이라는 것을 말합니다.. 사람들에게 자의 제품, 상품을 판매를 하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어떠..

인기없는 사람들의 9가지 반 유혹자의 유형 [내부링크]

관계를 주도하는 유혹자는 관심의 초점을 상대방에게 둔다. 하지만 타고난 기질이나 성격으로 인해 관계를 주도핤 없는 사람들이 있다. 편의상 이런사람들은 '반 유혹자라고 부릅니다 반 유혹자들은 상대를 귀찮게..

차머의 매력 - 기쁨과 편안함을 주는 차머 [내부링크]

차머(charmer)는 매력 있는[매력을 발휘하는] 사람입니다. 차머는 어떤 경유에도 효과적인 대응 전략을 세울 수 있는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대를 감정적으로 만들고 자신은 어떤 상황에서도 얽매이지..

큐레이션 독서법 - 정양몽이 500권 집필한 지식경영 [내부링크]

1. 지식 경영이란?  (1) 정양몽이 500권을 집핀한 비결 - 실학파중 가장 우뚜한 분이 다산 적양용이다. 다산은 경집 문집 합하여 500권 이상의 저서를 집필함으로써 한자가 생긴 이래 가장 많은 저술을 남긴 대..

신체언어로 보는 감정적인 행동 5가지 [내부링크]

우리는 사람들의 감정 상태를 파악하여 그 사람의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누구나 겉으로 들어 나지 않는 자신만이 갖고 있는 내면세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말하고 싶지 않은 상태도 있고 상황에 의하여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