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llae-pinkman의 등록된 링크

 stellae-pinkma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건입니다.

로맨스 스캠 피싱 사기 범죄자 확인 및 추적에 유용한 사이트 [내부링크]

https://ecrm.cyber.go.kr/minwon/main ECRM 신고는 피해자 본인만 가능합니다. 가족 등 대리인은 경찰서를 직접 방문하시거나 대리인 신고가 가능한 국민신문고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발견한 사이버범죄는..

로맨스 스캠 피싱 사기를 위해 잘 차려진 실제 홈페이지 [내부링크]

작년쯤 줄줄이 다가오던 외국인 스캐머 중 한명을 확인하다가 이들이 조직적으로 차린..홈페이지를 확인하게 되어 이를 공유한다. 나도 첨에 돈이야기를 꺼내지 않는 시기가 쭉 되어 별다른 의심을 하고 있지 않다..

카카오톡을 통한 스캠 사기 한국이 로맨스 스캠 피싱 사기에 블루오션인 이유 [내부링크]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메신저 채팅 어플 왓츠앱은 스캐머들이 주로 사용하는 채팅 플랫폼이다 사용자간 모든 대화가 양자간 암호화 처리되어 있어 다른 제3자가 보거나 들을 수 없도록 보안이 되어 있고..

로맨스 스캠 피싱에 사용된 위조 미국 여권 및 ID [내부링크]

아래는 실제 스캠 범죄에 사용된 미국 여권 사진이다. 결론은 이 여권은 실존하는 사람의 실제 여권일 수도 있고, 위조제작 된 가짜 여권일 수도 있다(손가락은 실제 스캐머의 손가락이다) <위조 미국 여권 사진>..

충격적인 로맨스 스캠 피싱 사기 피해 현황 [내부링크]

아래는 쇼킹한 로맨스 스캠 범죄 통계이다 * 출처 통계 조사기관 : 미국 FBI와 FTC(Federal Trade Commission) 외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글로벌 SNS 소셜 플랫폼 내 대략 14%의 프로필이 가짜 프로필이다...

로맨스 스캠 피싱 범죄 진행 단계 [내부링크]

주된 패턴을 확인 해 보자, 어느 단계에 지금 있는가(사진을 클릭하면 큰글씨로 볼 수 있다) https://stellae-pinkman.tistory.com/9 로맨스 스캠 사기 범죄자 확인 및 추적에 유용한 사이트 https://ecrm.cyber...

로맨스 스캠 피싱 2차 피해 실제 사례(글로벌) [내부링크]

이전 글에, 2차 피해 발생을 막기 위한 방법과 하지 말아야 될 것에 대한 부분을 잠깐 언급한적이 있다 피해 사례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실제 글로벌 사례를 몇가지 소개한다 In 호주) 배우자를 잃은 한 과부는..

로맨스 스캠 피싱 범죄자 추적 [내부링크]

.. 에는 고려해 보아할 몇가지 가 있다 1. 사진이 그 범죄자의 것인지, 도용 된 것인가. 목소리와는 다르게 사진을 이용하는 로맨스 스캠의 특성 상, 실제 범죄자의 사진인 경우도 있고, 남의 사진을 도용하는 경..

로맨스 스캠 피싱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과 피해 발생 시 대처 방법 [내부링크]

1. 얼굴이 나온 나체 사진을 절대로 보내지 말것 : 스캐머에게 돈을 다시 받아내는 협박수단이 되며, 전 세계대상으로 그 사진이 팔리게 될 수 있다. 보통 로맨스 스캐머는 그러한 담보로 연애감정을 토대로 하는..

로맨스 스캠 피싱의 수법과 테크닉 [내부링크]

1. DM 등으로 주로 먼저 접근한다. 우연이란 것으로 감정을 사기 위해, 피해자의 단서를 확인하고 자신의 가짜 아이덴티티를 테일러 한다. 종교, 좋아하는 음식, 취미 등 타겟과 동일한 것으로 환심을 사기 시작한..

나의 SNS 온라인 외국인 연인은 로맨스 스캠 피싱 사기? 예방 및 점검 방법 몇가지 팁 [내부링크]

수없이 날아오는 인스타 페북 DM을 통한 외국인 연인으로 인한 로맨스 스캠 범죄... 사건 발생 시 수습이 어렵고 범죄자 추적이 어렵다. 왜냐면 그들이 그런 목적으로 처음부터 자신을 철저히 감추고 가상의 인물..

온라인 로맨스 스캠 피싱 범죄 동기와 배경 [내부링크]

최근 온라인이나 SNS 상의 소사이어티가 대부분의 모든 글로벌 개인의 일상으로 자리 잡으면서 온라인 상, 직접 대면하지 않고도 긴밀한 인간관계를 맺고 또 그러고자 하는 사람들이 흔하다.. 이는 전세계적인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