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icktoit의 등록된 링크

 sticktoi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91건입니다.

홍삼 액기스 효능 [내부링크]

홍삼의 효능 - 면역력 증가 - 피로해소 - 기억력 개선 - 혈소판 응집력 억제를 통한 혈액순환 개선 - 항산화 홍삼은 피로회복을 돕고 체력을 증진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혈액에 있는 과량의 콜레스테롤과 포화지..

API(App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란? [내부링크]

API(App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란? 응용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체제나 프로그래밍 언어가 제공하는 기능을 제어할 수 있게 만든 인터페이스를 뜻한다. 출처(위키):https://ko.wikipedia.org/w..

was와 web server의 차이? [내부링크]

선임님이 웹서버와 와스의 차이를 꼭 알아두라고 해서 정리해둔 부분을 블로깅해 본다. (어디서 퍼온거 같은데.. 문제될 시 삭제 하겠다) 웹서버는 http요청, 응답만 해줌 : http프로토콜 처리해주는것 단순한 ht..

브로콜리의 효능 [내부링크]

브로콜리란? 브로콜리는 배추속의 한 종류인 브라시카 올레라케아에 속하는 채소의 일종이다. 브로콜리는 교목으로서 많이 쓰이며 향기가 많이 나고 푸른 빛이 아름답다. 나무처럼 생겨나서 두껍고 질긴 가운데..

사과식초 세안법 [내부링크]

사과식초 세안법 방법 물 3,000ml(1.5L*2개), 식초 15ml(1큰술)을 넣어 섞는다. 화장을 지운 후 헹굼 단계에서 마사지하듯 얼굴을 두드리며 3분 내외로 씻어준다. 마지막에는 약간 차가운 물로 헹군다. 주의 사항..

발사믹 식초 효능 [내부링크]

발사믹 식초 효능 발사믹(balsamic)은 이탈리아 말로 '향기가 좋다'는 의미로 향이 좋고 깊은 맛을 최고급 포도식초를 말한다. 발사믹 식초는 단맛이 강한 포도즙을 나무통에 넣고 목질이 다른 통에 여러번 옮겨..

비타민 B의 종류와 효과 [내부링크]

비타민 B의 종류 1. 비타민 B1 : Thiamine(티아민) 2. 비타민 B2 : Riboflavin(리보플라빈) 3. 비타민 B3 : Miaci, Niacinamide, Nicotinic acid(티아민) 4. 비타민 B5 : Pantothenic acid(판토텐산) 5. 비타민 B6..

농협 ATM 현금 출금 수수료 정리 [내부링크]

농협 ATM 현금 출금 수수료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농협 ATM의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농협은행은 주거래은행은 아니지만, 처음 통장을 개설했던 은행으로, 저는 종종 농협을 이용합니다. 체크카..

좀머씨 이야기, 파트리크 쥐스킨트 [내부링크]

예전부터 눈여겨봤던 책이었고, 더욱이 향수라는 책을 지필한 작가의 작품이라 더욱 관심이 갔던 책이다. 책속의 주인공인 어린 학생의 눈에 비치는 세상 그대로의 모습을 1인칭 시점으로 이야기하며 진행된다..

매실, 매실청의 효능 [내부링크]

우리집에는 항상 매실청이 있는데, 식사를 하고 나서 특히 명절에 기름진 음식 먹고 체했을 때 어머니께서는 매실청에 물을 타 주셨다. 그러면 소화가 되는 느낌이 들면서 체끼가 사라진다. 이에 매실청의 효능이..

@ControllerAdvice 를 통한 Exception처리 [내부링크]

spring에서 exception을 처리할 수 있는 방법(4개) 출처 the Controller-Level @ExceptionHandler the HandlerExceptionResolver @ControllerAdvice ResponseStatusException (Spring 5 and Above) 결국 3번 @Cont..

의욕의 스위치, 야마자키 다쿠미 지음 [내부링크]

의욕의 스위치 야마자키 다쿠미 지음 나는 다소 의욕이 없어지거나 슬럼프일때 알라딘 중고서점에 가서 마음에 드는 책을 여러권 산다. 의욕이 없으니 다소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을 구매하는데, 이 책이 바로..

우리는 사소한 것에 목숨을 건다, 리처드 칼슨 [내부링크]

비슷한 이름을 가진 책을 예전에도 읽었다. '사소한 것에 목숨걸지마라 - 습관바꾸기' 라는 책이다. 사소한 것에 목숨걸지 마라고 하고 사소한 것에 목숨을 건다는 책은 또 어떤 내용일지 굼금해서 중고서점에서..

인생은 지름길이 없다, 스웨이 [내부링크]

인생은 지름길이 없다, 스웨이 운명을 뛰어넘는 사람에게 신념은 운명의 지배자다 - 헬렌켈러 신념 지키기 신념은 의지와 행동의 기본이자 개인의 동기와 장기적 목표를 하나로 이어주는 매개체다. 신념이 없는..

마법의 1분, 데이비드 니콜/빌 버처드 지음 [내부링크]

마법의 1분, 데이비드 니콜/빌 버처드 지음 이 책은 명상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들에게 적합한 책인 것 같다. 책을 읽는 내내 명상을 했다. 그랬더니 호흡도 늦어지고 명상을 하면서 책을 읽게 되었다. 정말 좋았..

한 권으로 정리하는 비즈니스 핵심스킬, 김인호 [내부링크]

한 권으로 정리하는 비즈니스 핵심스킬 지은이 : 김인호 저자는 12년간의 직장생활을 하고 10년간 출장 강의를 진행해 왔다. 저자의 경험과 강의를 통해 리더십, 문제해결, 프레젠테이션, 회의 운영 4가지 핵심스..

무조건 달라진다, 션영 지음/이미숙 옮김 [내부링크]

행동종류 무의식적으로 하는 행동                                     -> 자동행동 ex) 과식 행동해야한다는 열렬한 욕구가 있는가?              -> 열정행동..

뭘 해도 잘 되는 사람들의 55가지 습관, 마츠우라 에이코 지음/김윤식 옮김 [내부링크]

뭘 해도 잘 되는 사람들의 55가지 습관 마츠우라 에이코 지음/김윤식 옮김 내가 자기계발서를 읽는 이유는 단순하다. 기분을 한결 낫게 해준다. 부정적인 생각속에서 나를 구원해준다. 어떤 사람들은 자기계발서..

20200603 책 추천 [내부링크]

독서모임 책 추천 우리는 지금도 야생에 산다 - 최재천 통섭 - 최재천 인간 본성에 대하여 - 에드워드 윌슨 지구의 정복자 - 에드워드 윌슨 생명의 미래 통섭과 지구의 정복자 재밌다고 한다. 꼭꼭 읽어보자!!

삶의 무기가 되는 한마디, 발타자르 그라시안의 말 [내부링크]

삶의 무기가 되는 한마디 - 발타자르 그라시안의 말 회사를 그만두고 정신적으로나 마음이 힘들었을 때 영풍문고에서 구매한 책이다. 스페인의 17세기의 철학자이자 신부인 발타자르 그라시안은 매우 지혜로운 사..

60분 만에 아는 블록체인, 가상화폐 비즈니스 연구회 지음 [내부링크]

비트코인은 1도 모르는 나같은 사람에게 도움이 1정도 되는 책 비트코인은 일본인이 처음 만들었다고 한다 일본의 비트코인 투자 환경만을 소개해 주어서 아쉬웠다 우리나라 실정도 자세하게 알려주었으면 하는..

결혼 이야기, 노아 마움백 (스포有) [내부링크]

내가 재밌게 본 포인트 3 별점 :  1. 배우들의 열연 - 리얼한 생활 연기 내가 좋아하는 여배우인 스칼렛 요한슨의 미모에 가려져 있던 연기가 단연 돋보였던 영화였다. 아담 드라이버 역시 너무너무..

이클립스 주석 적용(Shift + Alt + J) [내부링크]

window > Preferences > java > Code Style  > Code Templates Comments > Files ##  위의 위치에서 수정해도 안될때는 ##  해당 프로젝트 > properties 에서 설정을 변경해준다 Patten Class 에 적용 - Commen..

이클립스 테마 어둡게 [내부링크]

Window > Preferences 클릭 Apearance 에서 테마 Dark 수정

채식주의자, 한강 [내부링크]

다소 충격적이긴 하지만 감각적이다. 읽다보면 나타나는 색체 때문인지 내용이 충격적이어서인지 머리속에 오랫도록 기억이 남는다.

양파즙의 부작용 [내부링크]

양파즙의 부작용 양파즙에는 칼륨이 많아 신장 질환자는 주의해야 한다. 양파는 항암 작용 및 혈관 청소에 훌륭한 역할을 하지만 간이나 위가 안좋은 경우 양파즙을 장기 복용하는 것은 좋지 않을 수 있다. 양파..

양파즙의 효능 [내부링크]

양파즙의 효능 양파는 '식탁위의 불로초'라 불린다. 서양에서는 '매일 챙겨먹으면 의사가 필요없다'고 할만큼 효과적이다. 양파즙을 꾸준히 먹으면 체내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이 방지되어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된다..

시간에 강한 사람이 성공한다, 나카타니 아키히로 [내부링크]

중간에 팩스얘기는 떼어놓고 읽었다 미래사회에는 하루 4시간을 일하고 싶은 사람, 하루 20시간을 일하고 싶은 사람을 모두 고용할 수있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합니다 자신의 의식을 바꾸어서 “하루에 몇시간은..

프로폴리스의 효능 [내부링크]

프로폴리스가 천연 항생제 역할을 한다고 해서 조사해 보았다. 프로폴리스란? 프로폴리스는 꿀벌들이 자신들의 생존과 번식을 위하여 여러 가지 식물들에서 채취한 수지(樹脂)와 같은 물질에 꿀벌의 타액과 효소..

spring boot, thymeleaf 공부 day1 [내부링크]

개인 공부중 입니다. 스프링 부트, 타임리프 시작하기 - 모든사람에게 광범위하게 접근 가능하도록한다. - 대규모 프로젝트에도 적합하다. 1. 왜 타임리프인가? - FreeMarker와 EL을 사용할 수 있다. - RestContro..

피터드러커의 자기경영노트, 피터 드러커 [내부링크]

지식 근로자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익혀야 할 다섯가지 실행능력 1. 목표를 달성하는 지식근로자는 자신의 시간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안다. -> 시간관리를 한다. 2. 활동의 초점이 결과와 연결되어 있다. 3. 나..

말그릇, 김윤나 [내부링크]

독서 모임 선정 도서이다. 편하고 가까운 관계일수록 말의 경계는 무너지기 쉽다. 이 책을 읽으면서 가슴 깊이 반성했던 부분이 이다. 나는 가족들에게 회사에서 남을 대하는 것 보다 더 버릇없게 말을 하곤 한다...

성수역 천수곱창구이전문점 [내부링크]

지나가나 오며가며 힛끗 쳐다보기만 했던 성수역에 천수곱창을 일끝나고 친구와 함께 갔습니다. 모듬 소 (50,000원) 비싸고,, 양이 적다. 그러나 곱창이 좀 어딜가듯 양이 적다. 많이 먹고싶은뎅.. 어쨋든 술안..

손 씻는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마스크보다 손 씻기가 더 중요하다고 합니다! 1. 손을 씻어야 할때 - 화장실 이용후 - 음식을 먹기 전에 - 음식을 준비할 때 - 아픈 사람을 간병할 때 - 기저귀를 갈거나,..

라온석갈비 [내부링크]

내돈주고 먹기는 아까웠지만, 회식 장소 추천 합니다! 넓은 홀 안쪽에 모임용 방도 있다. 밑반찬:) 정갈하고 깨끗하다 소갈비찜(42,000원) 소갈비찜먹고 나서 볶아먹..? 비벼 먹은 볶음밥 제 입맛에는 매우..

성수 달아래면 [내부링크]

퇴근길 나의 힐링 라멘집을 소개합니다. 안에 분위기를 정통 라멘집? 분위기로 바꾸셨더라고요 이전에는 시끌시끌한 분위기였는데.. 명란 감자볼이예요 귀염 ㅎㅎ 뜨거울때 바로 드세욤 양이 조금 적어보일수..

오늘도 나에게 박수를 보낸다, 정은희 [내부링크]

지난해에 읽었던 책인데 포스팅을 빼먹었다. 작가는 마흔살이 넘어 남편과 이혼하고 혼자 자신의 성공을 위해 고군분투한다. 그녀는 성공의 열쇠를 세일즈에서 찾아냈다. 솔직히 우리 사회에서 나이먹고 이혼이라..

사과 식초의 부작용 [내부링크]

사과 식초의 부작용 산성을 띠는 사과식초는 치아의 에나멜을 약화시켜 시간이 지나면 충치를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희석하지 않은 것을 섭취했을 때 나타날 확률이 더 높다. 사과 식초를 먹으면 식욕이 줄어들..

사과식초 복용법 [내부링크]

사과식초 복용법 정리 일반적으로 15~30mL 정도를 적정섭취량이라고 볼 수 있으며 테이블스푼 1~2개 정도다. 식초는 반드시 물 1컵 이상으로 충분히 희석해 빨대로 마시는 것이 좋다. 야식으로 약간의 사과식초와..

사과식초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사과식초 만드는 방법 재료 : 1.5L 병, 사과 2개, 일반 요리용 식초 1L 1. 사과를 잘라 깨끗한 병에 눌러 담는다. (헝겁을 둘러 공기가 통하게 한다)  10일 발효시킨다. 2. 병에 일반식초를 부어준다.  7일 발..

나의 버킷리스트 #번지점프 [내부링크]

나의 첫 버킷리스트 번지점프 도전!

아롱이 성장기 [내부링크]

아롱이 성장기를 동영상으로 만들어 봤다. 사랑하는 아롱이 너무 귀엽다. 대만족!

프레임, 최인철 [내부링크]

22p. 행복을 결정하는 것 "행복은 무엇이 아니라 어떻게의 문제다. 행복은 대상이 아니라 재능이다." "나는 지금 지구의 한 모퉁이를 청소하고 있다네" 이것이 바로 행복한 사람이 갖고 있는 프레임이다. 이 환경..

사과 식초 효능 [내부링크]

사과식초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1. 소화력 증진 음식을 잘 먹으려면 위장이 건강해야 한다. 식사를 하기 30분 전에 사과 식초 1스푼과 꿀 1스푼을 섞어서 따뜻한 물에 타서 먹으면 위장의 소화력을 향상시킨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요한 볼프강 폰 괴테 [내부링크]

요사이 아주 감성적이게 됬는데, 이 책이 한 목 하였다. 불안하지만 아름다운 열정을 가진 청년 베르테르를 마음속으로 응원하였다. 5월 13일 이곳으로 내 책을 보내도 좋으냐고 물었지? 친구, 제발 그 일만은 말..

나는 읽는대로 만들어진다, 이희석 [내부링크]

나는 읽는대로 만들어진다, 이희석 다 잊어버려도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 39p. 독서한 내용을 모두 잊지 않으려는 생각은 먹은 음식을 모두 체내에 간직하려는 것과 같다. - 쇼펜하우어 나도 가끔 책을 읽다보면..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 정주영 [내부링크]

현대 창업주 정주영 회장이 우리나라 사람에게 보내는 희망의 편지처럼 느껴졌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실패는 없다. 창의성을 발휘해서 고정관념을 깨자 67p. 옛날에는 시골 도시 할 것 없이 빈대가 많았다. 네..

심리학이 서른살에게 답하다, 김혜남 [내부링크]

 원하는 일을 찾는 법 45p. Chapter 6 좋아하는 일도 지겨운 때가 있는 법이다. 열심히 노력하다가 갑자기 나태해지고 잘 참다가 조급해지고 희망에 부풀었다가 절망에 빠지는 일을 또다시 반복하고 있다. 그래도..

나는 나무에게 인생을 배웠다, 우종영 [내부링크]

독서모임에서 선정된 책으로 읽었다. 평소에 무시하고 지나가던 길거리의 가로수 이름이 버즘나무(플라타너스)인걸 이 책을 통해 알게되었다. 뿐만 아니라 나무 하나하나에 감사하고 대단한 마음이 들었다. 잔인한..

나는 희망의 증거가 되고 싶다, 서진규 [내부링크]

2019.11.23 평범한 여자가 선택과 집중을 잘하면 가난과 어려움 속에서도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희망의 서사시.. 대단히 긴 이야기지만 때로는 가슴을 때리며 읽고 작가가 성공을 맞이했을때 는 같이 기..

상추ceo, 류근모 [내부링크]

2019.11.13 정말 노력이 대단한 분이다. 삶의 태도에 있어 배울점이 많았다. 항상 배우고 노력하고 근면하는 자세는 성공의 기본 필요 조건이다.

정성, 김철호 [내부링크]

2019.11.08 본죽의 서비스 및 마케팅 비결은 다름아닌 원칙과 노력, 그리고 느림의 미학이었다.

마흔 이후에 성공한 사람들, 알랜 줄로 지음, 황현덕 옮김 [내부링크]

2019.11.04 이 책을 읽고 나서는 더이상 나이를 핑계삼아 도전에 머뭇거리는 일은 없게 되었다.  특히 45세(한국나이 47세) 에 헤비급 세계 챔피언이 된 조지포먼의 이야기는 나를 충분히 소름돋고 눈물나게 하는..

나는 멋지고 아름답다, 이승복/김세진/이상욱 외 지음 [내부링크]

2019.11.01 장애가 있어도 멋지고 아름다운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을 믿게 되었다. 모든 장애를 가진 분들도 희망을 얻고 성공을 쟁취하길 간절히 바란다.

day 1 개요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를 공부하면 무엇을 할 수있을까? 웹페이지는 물론 서버개발, 게임개발,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개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개발, 데이터베이스관리, Iot개발 등을 모두 할 수 있다. 자바와 자바스크립..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정문정 [내부링크]

106p. 소설가 김훈이 "기자를 보면 기자 같고 형사를 보면 형사 같고 검사를 보면 검사 같은 자들은 노동 때문에 망가진 것이다. 뭘 해먹고 사는지 감이 안와야 그 인간이 온전한 인간이다"라고 했는데, 나는 이..

CEO 레터, 이화언 [내부링크]

115p. 독서를 통해 직원들이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176p. 생각을 조금만 바꾸면 산행하기 좋은날이라고 생각해 보았습니다. 왜냐하면 비가 오기 때문에 평소보다 더 조심할 수밖에 없어..

사소한 것에 목숨걸지 마라 - 부자되기편, 리처드 칼슨 [내부링크]

65p. 성공한 사람들에게 물어보세요 모두 그런 것은 아니지만, 아주 많이 성공한 사람들은 다른 사람을 잘 도와줍니다. 대개 조언을 하는데 불안하고, 별로 말하고 싶어하지 않는 사람은 이제 정상에 오르기 위해..

일본전산이야기, 김성호 [내부링크]

의 저자 짐 콜린스의 말대로, '위대한 기업'은 조금은 사이비 종교집단과 같은 면을 가지고 있게 마련이다. 자기만의 자긍심, 일사분란한 축제와도 같은 열과, 그리고 뭐든 할 수 있다는 자아도취 정신 같은 것 말..

딱 100일만 미쳐라, 하석태 [내부링크]

단 100일 만큼은 어떤 핑계도 변명도 대지 말고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쏟아보자 이제 내 인생은 100칸밖에 없다. 한 칸을 일생으로 생각하고 영혼까지 판다는 각오로 부딪쳐 보자 49p. 세상은 원래 불공평..

백만불짜리 열정, 이채욱 [내부링크]

39p. 정보는 어디로부터 오는가를 생각하면 그 까닭을 알 수 잇다. 사회에서도 그렇겠지만, 조직 내에서 정보는 대부분 사람으로부터 얻게 된다. 그런데 긍정적인 사람 곁에는 언제나 사람이 모여든다. 누구나 곁..

돈은 아름다운 꽃이다, 박현주 [내부링크]

22p 인생에 공통은 없다. 직장 경력이 짧은 직원들에게 특강을 할 때면 최소 한주 에 1회는 땀을 흠뻑 흘리는 운동을 하라고 권한다. 축구나 야구는 땀을 흘리면서 팀워크의 중요성도 배울 수 있다. 등산이나 달리..

꾸준함을 이길 그 어떤 재주도 없다, 문용식 [내부링크]

이 책은 저자의 개성이 뚜렸하게 드러나는 책이다. 책을 다 읽고 나서는 저자와 내가 왠지 친구가 된것 같다. 일면식도 없지만 말이다. 참 재밌는 분이다. 49p. 묻고 또 물어라 모르면 머리를 숙이고 들어가야 한..

두부 한 모 경영, 다루미시게루 [내부링크]

35p. 철저한 제품 분석이 신상품 개발의 열쇠 새로운 상품을 개발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기존 상식에 얽매이지 않는 것이다. 나는 창업 2년째에 사업의 위기를 맞이하면서 비로소 '두부한 과연 무엇인지 철저하게..

건대 무한양꼬치 [내부링크]

회사에서 회식으로 건대의 무한 양꼬치집에 갔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종류별로 원하는 만큼 가져가 먹으면 된다. 제한 시간은 2시간 정도다 개인적으로 양꼬치랑 양갈비가 맛있었다. 저렴하다고 해도 맛은 흠..

인생에 변명하지 마라, 이영석 [내부링크]

독서코치 선정 도서이다 (44p) 똥개들은 간당간당 불안하게 출근하거나 지각할 것이고, 진돗개들은 조금이라도 빨리 나와 하루 업무를 준비도 하고 책도 읽고 공부도 하며 업그레이드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는 걸..

만화로 배우는 카네기 리더십, 데일 카네기 지음/원유수 글,그림 [내부링크]

(44p) 제가 우리의 모든 문제에 대하여 낙천적인 태도를 옹호하고 있는 것인가요? 그렇지 않습니다. 불행하게도 인생이란 것은 그렇게 단순하지 않습니다. 그너라 부정적인 태도 대신에 긍정적인 태도를 취하는 것..

엄마 힘들땐 울어도 괜찮아, 김상복 [내부링크]

독서코칭준비반 선정 도서로 읽게 되었다. 근래에 이렇게 솔직한 책을 읽어보긴 처음이다.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수행평가로 부모님께 칭찬한 이야기를 쓰는 것을 시키게 되는데, 그 칭찬에 대한 여러 에피소드가..

청소력, 마쓰다 미쓰히로 [내부링크]

(18p) 당신이 살고 있는 방이 바로 당신 자신입니다. 이 문구를 읽고 엄청난 충격을 받았다. 내 방은 엉망진창이었지 때문이다. 나는 이 문구를 읽자마자 내 방을 깨끗하게 치웠다. (21p) '방이 더러운 사람은 불..

읽어야 산다, 정회일 [내부링크]

독서코칭준비반 선정 도서로 읽게 되었다. 개인적으로 저자가 독서를 통해 길을 찾아가는 모습에 마음속으로 응원하고 있는 내모습을 보았다. 엄청난 고통을 겪었지만 , 독서를 통해 치유받고 앞으로 더 많이 성..

독서불패, 김정진 [내부링크]

독서코칭준비반 선정 도서로 읽게 되었다. 국내외 독서를 통해 훌륭한 인생을 살게될 위인들의 이야기를 엮었다. 나는 위인전을 잘 읽지 않았었는데, 그들의 인생을 대리경험함으로써 배울점이 많았다. 세종/나폴..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 이지성/정회일 지음 [내부링크]

독서코칭준비반 선정 도서로 읽게 되었다. 이책은 반복적으로 책을 읽는 것에 대한 중요함을 내게 일깨워 주었다. 독서코칭 준비반에서 이책이 읽어야 할 책 리스트에 있던 것을 발견한 순간  '이 책을 이전에도..

누가 내치즈를 옮겼을까?, 스펜서 존슨 [내부링크]

독서코칭준비반 선정 도서로 읽게 되었다. 이 책은 내가 중학생때 붐이었던 책이었다. 그때는 책에 관심이 없었고, 그냥 얇아서 골랐다. 그때 당시 재미있게 읽었지만 공감은 잘 되지 않았다. 하지만 이제와서 다..

나답게 살 용기, 기시미이치로 [내부링크]

주요 문구 (21p)연애하거나 결혼할 때 돈이나 지위를 상대를 선택하는 기준으로 삼는 사람이 적지 않습니다. ... (22p) 소크라테스가 중요하게 여기는 영혼(정신,마음)과 자기 자신은 무슨 일이 있어도 사라지지..

2주차 미션 - M3 [내부링크]

- Weekly 누적기록 [1주차] 9/15-9/21 1.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 2. 청소력 3. 독서불패 4.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5. 읽어야 산다 [2주차] 9/22-9/28 6. 원고지 10장을 쓰는 힘 7. 엄마, 힘들땐 울어도 괜찮아..

삼청동 블루보틀 [내부링크]

r 인싸들의 성지 블루보틀에 갔다. 흐린 날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진짜 많았다. 웃긴것이 앉을 자리가 거의 없고, 그마저도 없으면 서서 먹거야 한다 외국 파티모임장 같다 트레이드 마크 블루보틀 그림..

춘천 남촌막국수 [내부링크]

자전거 타고 춘천 호수를 돌기 위해 춘천을 청춘기차 타고 갔다 인기가 많아서 점심시간에 웨이팅이 필수였다. 메뉴는 단촐하지만, 동치미와 열무무침은 시원했다 춘천에서 유명한 막국수집이라서  그런지..

논현역 반피차이 [내부링크]

친구의 소개로 내가 좋아하는 태국음식 맛집에 갔다. 후후 영동시장 안에 위치한다. 추천메뉴를 그려놓았다. 태국어가 눈에 띈다 두명이서 똠얌꿍 Set(45,000원)을 먹었다. 똠양꿍 + 까이텃 + 볶음면(팻타이)..

성수 황금어장 [내부링크]

회사 회식으로 대하 먹으러 성수역 주변에 있는 황금어장에 갔다 난 깍지콩을 참 좋아한다 먹음직스러운 새우... 새우를 배부르게 먹었다 참고로 가격은 (40,000원) 머리를 잘라서 버터구이 해달라고 하..

인사동 도마 [내부링크]

친구와 인사동에 놀러 갔다가 샤브샤브가 먹고 싶어서 검색후 찾은 곳이다. 신기하게 돼지 샤브샤브다 흑돼지 샤브샤브다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이기 때문에, 브레이크 타임이 끝나는 5시에 맞처 ..

[문행결] 읽어야 산다 - 정회일 [내부링크]

읽어야 산다 국내도서 저자 : 정회일 출판 : 생각정원 2012.11.16 상세보기 문구 현명한 사람은 모든 것을 자신의 내부에 찾고, 어리석은 사람은 모든것을 타인들 속에서 찾는다. -공자- 행동 내가 하고 싶은 일..

송파 오레노라멘 [내부링크]

미쉐린 가이드에 등재된 오레노 라멘집은 합정동에만 있어서 찾아가기 힘들었는데 송리단길에 지점이 생겼다고 해서 찾아갔다. 외관은 깔끔하고 내부에 좌석은 몇개 없는것 같다 무인발권기로 주문을 한다 [..

남한산성입구역 스시콜 [내부링크]

동네에 맛있는 스시집이 생겼다 그야말로 동네 스시맛집 안이 좁지만 사람이 항상 가득하고 서비스도 매우 친절하다 포장해가는 사람도 많다. 메뉴 참조 내가 시킨 광어+연어초밥 10ps + 반우동(가격 : 15,000원..

성수 이강노떡볶이 [내부링크]

회사 지인과 일끝나고 저녁먹을 곳을 찾다가 귀에 익은 떡볶이집이 눈에 띄어 들어갔다. 떡볶이집에 생맥세트가 왠걸? 2인 생맥세트(가격 : 12,000원) 를 시켰다. 메뉴참조 물떡은 정체가 뭘까? 물, 단무지 뿐..

백부장집 [내부링크]

백부장집 닭1마리는 30년 정도 된 종로의 오래된 가게이다. 평범하다 우리가 아는 닭곰탕 맛이다. 소스가 평범해 보이지만 맛보지 않고서는 그 맛을 예상할 수 없다. 내가봤을때는 이 소스가 이집의 비밀이다..

토속촌 삼계탕 [내부링크]

복날에 토속촌 삼계탕을 방문하기로 했다. 대통령이 방문해 먹은곳이라 유명하다고 한다. 사람이 많을까 걱정되었다. 역시나 점심때 사람이 너무 많아서 그냥 갔다가 저녁에 재방문해 먹었다. 간판만 봐도 맛있..

수내 커피의 정원 [내부링크]

대학교 친구들과 수내역에 있는 카페로 갔다. 나는 별로 기대하고 가지 않았는데 왠걸 블루리본 서베이 리본이 엄청 많아서 예사롭지 않음을 느꼈다. 예전에 수내역에서 2년을 살았는데 한번도 듣도보지 못한 곳..

몽실언니, 권정생 [내부링크]

도서관에서 내려오는 길에 버스 오는 시간이 남아서 어린이 도서관 구경하다가 빌린 책이다. 우리나라는 광복 이후 1950년 6월 25일 남북전쟁을 했다. 몽실언니는 광복이후 전쟁을 관통하는 기간에 유..

야탑 쌀통닭 [내부링크]

대학 친구들과 토요일에 야탑 쌀통닭집에 가서 치맥했다 치믈리에급인 나의 관점에서 봤을때 별로 기대 안해서 그런지 몰라도 잡냄새도 안나고 바삭한것이 너무 맛있었다 맥주는 그냥..

QCY3 리뷰 [내부링크]

QCY1 쓰다가 한쪽 잃어버려서 못쓰고 있다가 에어팟이랑 비슷한 버전으로 QCY껄로 나왔다길래 샀다! 나는 무엇보다 통화가 되서 좋았다 음질도 훌륭하다 유투브를 많이 보는 나는..

건대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 [내부링크]

지인과 2차로 간 어메이징 브루잉컴퍼니.. 더 말할것도 없이 맥주가 너무 맛있다 종류별로 내가 먹고 싶은 것만 골라먹을 수 있다 원하는 컵을 골라서 팔지를 태그하고 원하는 만큼 떠 마시면 된다..

성수 지호삼계탕 [내부링크]

지인과 함께 회사 주변에 있는 삼계탕집에 갔습니다 국물이 걸죽한 스타일이다 먹기 전에 약재 티백을 빼고 먹으면 된다 맛있었다 체인점이라고 하니 주변에 지점이 있으면 가족들과 먹으러 가..

읽고싶다 [내부링크]

http://naver.me/5SsvFJUa

잠실역 수가성 [내부링크]

과음한 다음날 나만의 힐링푸드 소곱창 순두부찌게(9000원)를 먹었습니다 반찬도 정말 맛나요 지하 음식점이지만 사람이 항상 많습니다

판교역 라디오베이 [내부링크]

브레이크타임 오후3시부터 5시까지 입니다 창가자리 앉을려면 예약하셔야 할 것같아요 서비스는 친절하지 않았어요 그래도 머쉬룸 파스타(15000원) 맛은 훌륭! 클래식 패티 콥 샐러..

샤로수길 Tailor Slice Pizza [내부링크]

샤로수길에서 친구와 슬라이스 피자를 먹었다 페페로니 하와이안은 한조각에 가격(4900원)도 부담스럽지 않았고 만족했다!! 샤로수길 또 가고싶다

jQuery.map() 쓰는 방법 [내부링크]

배열안에 있는 값을 일일이 다 수정(?)하기위해 for문을 쓸 필요없이 jquery map function은 쉽게 쓸 수 있는 것 같다. https://jsfiddle.net/songheeHeo/mayq147h

스파게티 스토리 [내부링크]

스파게티가 갑자기 땡겨서 저녁에 급히찾아 방문한 곳 가격대비 훌륭했다

@requesBody @responsebody 어노테이션 [내부링크]

Ajax처리하다가 자꾸 컨트롤러에서 내벹는 응답 결과를 못받아서 에러가 났다 이걸로 하루 종일 삽질했다 야근도 하고.. 컨트롤러에서 get방식으로 다른 주소로 호출을 때리고 그 결과를 리턴해주기때문에 계속 크..

기생충 - 봉준호 [내부링크]

영화 기생충을 보고..(스포일러 포함) 30대를 눈앞에 바라보는 요즘, 나는 최근 '버닝'을 시작으로 불편하지만 상을 받는 영화가 재미있게 느껴졌다. 그래서 유투브로 작품성 있는 영화 코멘..

야탑 참진짜장 [내부링크]

가성비 갑의 야탑 중화요리집 소개해 드립니다 5:5세트(7000원)로 저는 진 짜장면 + 짬뽕 (둘다 면 곱빼기) 친구는 짬뽕 + 볶음밥 (짬뽕 면곱빼기) 이러게 먹었는데 진짜 배터지게 먹었습니다 진짜..

잠실 착한우정육식당 [내부링크]

가성비 갑의 방이동 먹자골목 정육식당에 저녁을 먹었습니다 입구에서 고기를 골라서 바로 자리에 앉아 구워먹으면 됩니다 두명이서 자리값(4000원) + 고기값(39000원) + 밥..

시는 내가 홀로 있는 방식, 페르난두 페소아 [내부링크]

독서모임에서 선정한 책으로 '시는 내가 홀로 있는 방식'이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책은 3장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처음에 이 책을 접했을 때 1장의 작품들과 2장의 작품들의 필체와 분위기가 너무 달라서 다른사..

성수 일루오리 [내부링크]

회사 주변에 회식으로 오리고기 전문점 일루오리로 향했습니다 오리고기를 구워서 미나리 반찬과 싸먹으면 매우 맛납니다 직원 아주머니께서 친절하시고 상추나 반찬등도 잘..

성남 갈비가문 [내부링크]

성남 갈비가문은 8년 전부터 애용하는 갈비맛집입니다 갈비탕도 손색없습니다 어제도 돼지갈비 3인분 잘 먹었답니다

성수 렁팡스 [내부링크]

운영시간 매일 12:00 - 23:00 Break time 3시부터 6시 메뉴 돼지등심스테이크 28,000원 clam pasta 20,000원 mushroom pasta 22,000원 steak 42,000원 lunch set 14,000원 저녁에 분위기 있는 레스..

성수 황금낙지 [내부링크]

점심으로 뚝도시장 근처에 있는 황금낙지에 갔습니다. 기본적으로 맵습니다. 매운거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낙지덮밥은 9000원 입니다.

서평 글쓰기 특강 - 서평 정리의 기술, 김민영/황선애 [내부링크]

올해 들어 평소에 하고 싶었던 독서모임에 가입했다. 그리고 첫 독서토론 모임에서 선정된 책뿐만 아니라 관련된 책 두 권을 더 읽어오는 정성을 보여주는 한 분을 뵈었다. 노트엔 발췌해놓은 글이나 느낀점을 적..

양평 연꽃언덕 [내부링크]

양평 두물머리 구경하고 연꽃언덕으로 저녁먹으러갔습니다 양수역에서 700미터 정도 떨어져 있어서 걸어갔습니다 두부정식 2인 먹었어요 음식도 넉넉하고 옆에 강도..

모란 쭈꾸미 사랑 [내부링크]

친구들과 만나 쭈꾸미 사랑에 방문했습니다. 사장님 너무 친절하시고 음식도 푸짐하고 맛있었어요. 저녁에 가서 웨이팅이 조금 있었어요.

성수 마하차이 [내부링크]

점심 시간에 자주 가는 태국요리 전문점 마하차이를 소개합니다. 주로 점심특선으로 먹습니다. 서비스도 그럭저럭 괜찮습니다.

송파 멘야하나비 [내부링크]

소문이 자자한 멘야하나비 잠실점에 갔어요 저녁에 갔는데요 여긴 웨이팅 필수입니다. 나고야 마제소바(9,000원) 시켰고요 솔직히 얼마나 맛있겠어 했는데 두시간 기다려도 먹을만 하더라..

모란 러시아 알부자 [내부링크]

친구들과 저녁 모임을 고심하다가 모란 알부자로 향했습니다 첫번째 모임때 먹은 알탕입니다 알을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술자리 안주로 최고인것 같아요 재방문 해서 알찜..

성수동 아비꼬 [내부링크]

성수동 점심으로 방문한 카레체인점 아비꼬 서비스는 쏘쏘하고 맛도 나쁘지 않았다. 점심시간에 조금 늦게 방문하면 웨이팅이 있을 수 있다. 기호에 맞게 여러 토핑을 추..

성수동 돈앤돈 [내부링크]

회사 저녁 회식으로 성수동 오겹살집 돈앤돈에 갔습니다. 가게 안이 조금 협소해서 소규모 회식을 좋을 것 같아요. 삽겹살과 볶음밥 모두 맛있었어요! 서비스도 친절하고 좋..

전주 전일갑오 [내부링크]

겨울에 친구들과 전주여행을 갔울때 들른 맛집 전일갑오! 일찍 가지 않으면 웨이이팅 있다 정말 많이도 먹었다.. 운영시간 매일 15:00 - 01:30 일요일 휴무 메뉴 황태포 - 10,000원..

왕십리 땅코참숯구이 [내부링크]

친구와 왕십리 땅코참숯구이에 갔다. 목살이 쫄깃 쫄깃 했다. 웨이팅이 조금 있었다. 운영시간 : 매일 16:00 - 24:00 명절 당일 휴무 메뉴 목살 - 17,000원 삼겹살 - 17,000원 갈매기살 - 17,..

서현 짱수훠궈양꼬치 [내부링크]

운영시간 : 매일 11:00 - 23:00 연중무휴 서현에서 친구와 마라탕을 찾다가 간 곳이다. 매우매우 맛있었다. 중국향신료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은 먹기 조금 힘들수도있다. 꿔바로우는..

이태원 마렘마 [내부링크]

특별한 날이라 맘먹고 기분낼려고 간 브런치집입니다 서비스는 쏘쏘 했습니다. 그래도 밀크리조또(26000)는 신기하고 맛났어요 음식은 손색없었으나 양은 쪼금 많이 부족했어요..

성수 푸울파티 [내부링크]

점심으로 샐러드 식당에 방문했다 샐러드가 얼마나 맛있겠나 싶었는데 의외로 맛있어서 놀랐다. 조금 가격이 부담되긴하지만 다이어트 여성들에게는 한번즈음 방문..

잠실 만푸쿠 [내부링크]

오픈하기 전 30분 전부터 기다려도 30분 정도 웨이팅이 있었다 일단 들어가기만 하면 서비스가 매우 좋다. 부족하면 더준다.( 너무 투머치하게 친절해서 배불러 죽을뻔했다) 재미..

성수 멜로워 [내부링크]

점심먹고 직장 동료들과 멜로우 베이커리 카페에 방문했었다. 조금 커피값이 있긴 하지만 분위기가 너무 좋다 특히 2층 테라스 천장이 유리로 되어있어 비올때 비오는 모습을 볼 수있지 않을..

다나카 라멘 [내부링크]

평소에 친구와 라멘을 즐겨먹는다 주문은 기계에서 하면된다. 기호에 맞춰 매운맛 기름진 정도를 선택할 수 있어서 좋았다 맛도 수준급이다 재방문 의사가 있다! 운영시..

서른살 경제학, 유병률 [내부링크]

비록 2005년에 출판된 책이지만, 이제 갓 경제학을 공부하기로 마음먹었거나 공부를 시작해야 되는데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모르겠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굵직한 경제 현상을 아주 쉽게 설명해준다. 경제문외한..

중앙해장 [내부링크]

30분정도 웨이팅이 있었다 중앙해장내부는 매우 넓었다 메뉴는 네이버 참조했다 곱창전골 59000원짜리로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다 기회되면 다시 가고싶다

마왕족발 성수점 [내부링크]

소규모 회식으로 족발을 먹었다 점원이 친절하다 음식도 정갈하고 깨끗하고 맛있다 마왕족발은 처음 먹어봤는데 맛있었다 가게안은 크지 않지만 4~6명정도의 회식추천장소로..

스시현 신구대성남점 [내부링크]

스시가 먹고싶을때 가는 곳이다 회전율이 빨라 회가 신선하고 비교적 저렴하다 난 광어회랑 모듬초밥을 동생이랑 먹었다 쪼금 부족했다 다음에는 연어 먹어야지 저녁엔 항상 사람이..

바베양장 성수 [내부링크]

양장점 테마의 신기한 식당이다 음식은 나에게 나쁘지 않았다. 점심식사 치고는 쬐금 비싸지만 분위기 때문에 한번 정도 방문해볼 만 한 것 같다 예쁘고 신기함 매일 11:30 - 15:00 L/O 14:15..

천상가옥 성수연방 [내부링크]

넓고 분위기는 흠잡을데 없다 쿠키/빵도 유니크하고 맛있었다 점심시간에는 사람이 많았다 사람없는 시간에 방문하면 좋을 것 같다.

창화당 성수점(성수연방) [내부링크]

성수역의 새로운 핫플에 간단하게 먹울수있는 체인 만두집 창화당애서 점심 먹었습니다 식당이 협소함으로 점심시간에 기다림운 필수 영업시간 매일 11:30 - 21:00 메뉴 10,000원 대표모듬만두 7,000..

파사드인파사드 [내부링크]

보통 스파게티는 양이 적은데 여기는 양이 많았습니다~! 맛있고요 주방이 오픈되어 있어서 만드는 모습이 보이니 위생적일것 같습니다 신기하기도 했고요 브런치 장소로 적극 추천!!

나도 아직 나를 모른다, 허지원 [내부링크]

저자가 임상심리전문가여서 내용에 신뢰가 갔다. 전문가가 쓴 글임에도 불구하고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쉽게 쓰여져 있어 좋았다. 읽기 쉬우니 이해도 쉬웠다. 우울감이 들 때마다 찾아보고 싶은 책이..

송파 황도칼국수 [내부링크]

우연히 칼국수가 먹고싶어 검색해서 간 곳이다 보리밥 막걸리는 마음껏 먹을수 있는 코너가 있다 요즘 보기드문 식당인것 같았다 맛도 일품이다 김치부터 맛있다

스시오 강남점 [내부링크]

지하에 위치해 있으며 스시 배부르게 눈치보지않고 먹을 수있어서 좋았습니다

핑거팁스 [내부링크]

핑거팁스 점심에 방문했는데 웨이팅이 쪼금 있었습니다 런치 스페셜에 토핑을 추가해 먹었습니다 배가 터질뻔~ 너무 배불렀어요(제기준) 패튀 질 나쁘지 않습니다..

에그드랍 성수역점 [내부링크]

점심시간에 간곳입니다. 안에 매장식사하기에는 협소하지만 금방금방 먹기때문에 조금만 기다리면 자리가 납니다 ㅂ 아보카도 맛있었습니다 고기가 들어간 메뉴는 간이 좀..

숲속식사 [내부링크]

점심시간에 방문했어요 웨이팅하지 않으려면 빨리 가야합니다 주방장님이 한분인것 같아요 볶음밥 레시피는 기존과 다르고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환기가 안되서 냄새가 벨것같아서 환경적으로 조금..

독서력, 사이토 다카시 [내부링크]

인상깊었던 부분 발췌 : 이 책에서 권하고 싶은 것은 편안한 정신의 긴장을 동반하는 독서다. 삼색볼펜으로 독서하기 파란색과 빨간색이 객관적으로 중요한 부분이고 초록색이 주관적으로 재미있다고 생각한 곳이..

파워풀, 패티맥코드 [내부링크]

넷플릭스의 성장의 비결을 조금이나마 엿볼 수 있었다. 나도 개발자여서 재밌게 읽었다. 과연 피도 눈물도 없는 실리콘밸리에서 성공한 기업답게 직원 문화를 세워 실천한다. 직원들에게 해마다 다른 회사와의 연..

괴테의 말, 박재헌역 [내부링크]

괴테의 말을 엮은 책인데, 친구가 빌려줘서 보았다. 공감안되는 웃기는 말도 있었지만, 나를 관통하는 깨달음이 있는 글도 있었다. 괴테의 지혜를 엿볼수 있어 좋다. 그래서 그의 책이 읽고싶어졌다. '젊은 베르테..

1Q84, 무라카미하루키 [내부링크]

작년 2018년 말부터 읽었는데 드디어 다 읽었다. 친구의 추천으로 읽기 시작했는데, 정말 어딘가에 소설내용속 주인공들이 존재할 것만 같다. 그만큼 묘사가 탁월하고 흥미로웠다.

VS Code 다운로드 [내부링크]

맥북에 VS Code를 다운로드 했다 노드 공식 사이트 : https://nodejs.org/ko 노드 공식 사이트의 가이드 : https://nodejs.org/en/docs/guides/ 이벤트 루프에 대한 시각적 설명 : https://latentflip.com/loupe..

이클립스 최적화의 중요성 [내부링크]

이클립스 최적화 검색후 속도 빠르게 최적화 시키도록 하자 개발 속도가 현저히 빨라진다.

nodejs설치 [내부링크]

노드의 공식 사이트 접속 후 다운로드 터미널에서 nodejs 버전확인 $    node -v $ npm -v npm버전 업데이트 하기 $ npm install -g npm

노드 시작하기 [내부링크]

노드 공식 사이트(https://nodejs.org/ko) 에서는 노드를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다. Node.js는 크롬 V8자바스크립트 엔진으로 빌드된 자바스크립트 런타임입니다. Node.js는 이벤트기반, 논블로킹 I/O 모델을 사..

Node.js 교과서 공부 시작(2019.03.19~ [내부링크]

2019.03.19~2019.04.19 한달간 진행

서른살이 심리학에게 묻다, 김혜남 [내부링크]

ebook으로 구매해 읽은 책이다. 예전부터 읽고 싶었던 책이다. 어려운 심리학에 대한 내용은 아니고, 지금 내나이(29) 정도면 살면서 한번쯤은 생각했을만한 고민등에 관한 접근을 하고 있다. 그래서 무엇보다 여..

1등의 독서법, 이해성 [내부링크]

책 이름은 진부해 보이지만, 작가님의 경험담이 있어서 공감되고, 자기계발서로서 흠잡을데 없는 책이다. 도서관에서 책장을 구경하다 빼서 빌린건데, 좋은 책을 만난것 같아 감사하다. 주제를 정하고 키워드 독서..

생각버리기연습, 코이케 류노스케 [내부링크]

머릿속에 생각이 가득해서 읽은 책이다. 굉장히 공감가는 구절이 많았다. 여러잡생각, 고민들을 조금이나마 완화시켜준 고마운 책! 뒷부분에 작가만담은 안읽었다.

수레바퀴 아래서, 헤르만 헤세 [내부링크]

밤에 자기전에 읽었던 책이다. (매우 잠이 잘온다) 주인공 묘사가 굉장히 잘 되어있다. 그리고 결말은 충격적이었다.

사랑의 기초, 알랭드보통 [내부링크]

사랑의 기초 - 한남자 편을 보았다. 정이현 작가가 쓴 연인들 편도 보고 싶다. 모쪼록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많았다!

도마뱀, 요시모토 바나나 [내부링크]

강렬한 스토리의 단편으로 이루어진 책이다. 2018년 9월 즈음에 읽었는데, 가을날씨에 어울리는 책이었다. 날이 점점 추워진다.

Java Exception처리 [내부링크]

package Exception;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DivideByZero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두 개의 정수 입력 : "); Scanner keyboard = new Scanner(System.in..

Collection [내부링크]

Generic / Collection 공부 정리 출처 : https://opentutorials.org/module/516/6237 프레임워크라는 단어는 여러 분야에서 약간씩 상이한 개념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이 단어에 대한 정확한 의미 파악이 쉽지 않..

bootstrap 적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부트스트랩 적용하는 방법 참조 : http://bootstrapk.com/getting-started/ 1. CDN 부트스트랩 CDN MaxCDN 의 사람들은 고맙게도 부트스트랩의 CSS 와 자바스크립트를 CDN 으로 지원합니다. 이를 사용하려면 아..

나는 뻔뻔하게 살기로 했다, 데이비스 시버리 [내부링크]

서점에서 책을 보았고, 웹북으로 구매했다. 출퇴근 시간에 보기 충분한 책이었다. 비틀어진 나의 마인드를 바로잡아주는 많은 이야기들이 있었다. "최악의 고독이란, 지금의 나 자신과 불편한 상태로 지내는 나날..

여자를 위한 인생 10강, 신달자 [내부링크]

작가분이 나이차이가 나와 나이차이가 많지만 그래도 배울것이 많은 그런 책이었다. 여자로서 자존감을 지키고 슬기롭게 살수 있는 방법을 필자의 삶에 비춰서 예로 들어주며 설명한다. 나같은 경우는 자존감이 매..

일독, 이지성/스트로베리 [내부링크]

전자책으로 오며가며 읽었다. 재미있게 읽었다. 뭔가 이야기 포맷이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랑 비슷하다 했더니 개정판이라고 한다. 요즘 책읽기가 잘 안되는데 마음을 다잡는데 도움이 되었다. 책을 읽기 시작한..

변수(Variable)와 자료형(Data Type), 연산자(Operator) [내부링크]

용어 정리 선언 - 프로그램에서 말하는 선언이란, 컴파일러에게 무엇인가를 알리는 행위를 의미한다. 자료형(data type) - 자바의 문법을 구성하는 단어를 의미 MSB(Moist Significant Bit) - 부호를 결정짓는 가..

Exception 처리 [내부링크]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package Exception;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DivideByZero {         public static void..

용어정리(클래스패스, static변수, 정보은닉, 캡슐화) [내부링크]

클래스패스 클래스패스란 말 그대로 클래스를 찾기 위한 경로를 나타내는 말입니다. 여러 디렉토리에 산재한 클래스들의 위치를 지정해서 패키지Package에 따라 클래스를 찾게 해줄 수 있는 경로를 의미하는 것입..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이해와 자바의 이름규칙 [내부링크]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이해 객체는 영어로 Object "물건 또는 대상" 즉 Object는 우리 주변에 존재하는 물건(연필,나무, 지갑, 돈 등)이나 대상(철수, 친구, 선생님 등) 전부를 의미한다. 그렇자면 객체를 지..

메모리 구조 [내부링크]

메모리 영역별로 저장되는 데이터 유형 위에서 보았던 그림의 각 영역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 보도록 하자. 1. 코드 영역(Code Area) 코드 영역은 이름 그대로 실행할 프로그램의 코드가 저장되는 메모리공간이..

jQuery 콜백함수 이해하기 [내부링크]

jQUERY에서의 간단한 콜백함수 https://jsbin.com/momuwitake/edit?html,css,js,output forEach (전형적인 콜백함수) https://jsbin.com/giqekacuxo/edit?html,js,console

구조체란? [내부링크]

Programming/C언어 구조체란 무엇인가? 2013.12.09 21:20 구조체란? 하나 이상의 변수를 묶어 그룹화하는 사용자 정의 자료형 ->쉽게 생각해서 그룹 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구조체의 특징은? 같은 자료형이건 다..

17 abstract 클래스 [내부링크]

"완전하지 않는" 뜻으로 이해할 것 완벽한 abstract 클래스는 interface 앞서 정의한 PersonalNumberStorage 클래스는 abstract 메소드로만 이뤄져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인터페이스의 정의로 abst..

상속에 있어서의 인스턴스 참조관계 일반화 정리 [내부링크]

15 . 상속에 있어서의 인스턴스 참조관계 일반화 정리 class AAA {...} class BBB extends AAA {...} class BBB extends BBB {...} 이때 다음의 코드는 전혀 문제없이 컴파일 된다. 상위 클래스의 참조변수로도..

접근제어 지시자(Access Control Sperifiers) [내부링크]

접근제어 지시자 표 지시자  클래스 내부  동일 패키지  상속받은 클래스  이외의 영역  private  O  X  X  X  default  O  O  X  X  protected  O  O  O  X  public  O  O  O  O public..

#강남 두끼떡볶이 #강남두끼 #두끼떡볶이 탐방 [내부링크]

강남에서 스터디를 끝내고 점심을 해결하러 강남 두끼 떡볶이로 갔습니다. 처음 방문해보았는데 떡볶이 부페로 정말 다양한 재료들이 많아서 신기했습니다. 가격대는 성인 7,900원 학생 6,900원 소인(7세이하) 3,9..

#광해즉석떡볶이 #성수동즉석떡볶이추천 #불맛즉석떢볶이 [내부링크]

얼마전에 방문했던 광해떡볶이 소개해 드립니다. 일반적인 떡볶이와 달리 즉석떡볶이에서 불맛(?)이 나는게 신선하고 맛있었어요 내부는 이렇게 귀엽게 꾸며져 있어요 메뉴 입니다~! (2018년 5월 기준) 사리및..

삶을 재정비 하는 법, 전성민/김원중지음 [내부링크]

2018년 5월 15일 이 책은 도서관에서 두서없이 구경하다 빌린 책이다. 그럼에도 불구하여 양질의 내용이 있어 좋았다. 요즘같이 야근도 많고 바쁜나날을 보내다 보면 정말 내가 하고 있는 일이 맞는건지 내가 가..

#백합칼국수 #인생해물파전 #인천해물파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말 맛있게 먹었던 해물파전과 백합칼국수... 인천신도시쪽에 백합칼국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진짜.. 비주얼갑에 너무 맛있었어요 행복 차가 생생달리는 거리에 이렇게 검은 건물이 위치해있어요..

#광장시장 형제육회 #육회비빔밥 #육회 [내부링크]

정말 가고싶었던 광장시장 육회집을  아는 동생과 함께 찾아갔습니다. 주말에 갔더니 육회골목앞에 빼곡히 사람들이 줄을 서있더라고요~! 저희는 많은 육회가게중에 형제육회로 갔습니다.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인사동 목향 #목향 #인사동전통차카페 [내부링크]

예전에 아는 동생과 인사동에 갔었습니다. 인사동 길을 거닐다가, 목향이라는 전통찻집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대추차 (8,000) 오미자차 (7,000) 입니다. (2018년 3월기준) 2층에 위치하는데, 분위가 좋은..

#성수역맛집 명국수 #명국수 [내부링크]

점심시간에는 꼭 줄을 서야 하는 맛집 성수동 명국수 소개해드립니다~! 회사에서 석식먹으러 명국수로 향했습니다. 항상 사람이 많아서 이렇게 항상 기다려요.. 점심시간에 방문할 예정이시라면, 10분 일찍가세요..

#성수모퉁이갈비찜 #모퉁이갈비찜 [내부링크]

얼마전 점심으로 새로생긴 모퉁이 갈비찜으로 갔습니다. 메뉴입니다. 기본 반찬입니다. 돈 갈비찜-매운맛(7,500) 입니다. 맛있는데 조금 짜다고 하네용 그래도 가성비 좋습니다. 추천!

#성수역주변 점심추천 #성수역청국장추천 #최가네생고기 [내부링크]

점심으로 청국장이 땡길때는 이곳으로 향합니다~! 성수역가까이 있는 최가네 생고기~! 외관입니다. 메뉴입니다. (2018년 3월 기준) 점심시간에는 사람이 바글바글 합니다~! 기본 반찬 비빔나물 청국장 이렇..

#성수오부대찌개 #성수오부대 [내부링크]

회사에서 자주 가는 오!부대찌개 소개해 드립니다. 2층에 위치해 있고, 안에 자리도 많습니다. 메뉴입니다~! (2018년 2월 기준) 기본 부대찌개 7,000 기본반찬 라면사리, 공기밥이 무한리필이니, 마음껏 드셔도..

#소문난 성수감자탕 #성수동맛있는감자탕집 [내부링크]

난 감자탕을 좋아하는데 퓨전 맛집이 많은 성수동엔 감자탕집에 별로 없다. 그와중에 감자탕집 잘하는데 한곳 있다고해서 언른 가보았다. 간판은 이렇게 생겼다. 인기가 많아서 안에 개조해서 넓게 한거 같다. 사..

#우콘카레 #성수동카레맛집 [내부링크]

회사 근처에 우콘카레 지나다닐때마다 사람이 참 많았다. 나도 가보고 싶었다. 메뉴 2018년 2월 기준 난 왕새우튀김 카레(7,000)를 먹었다 왕새우가 두개! 맛은 나쁘지 않았다. 난 버몬드 카레가 좋은뎅.. 그맛은..

#반타이 #성수반타이 #성수동쌀국수 [내부링크]

요즘 굉장히 블로그가 뜸했습니다. 날씨가 굉장히 추운데, 정신감기 조심하세요 얼마전 점심시간에 갔던 쌀국수 맛집 소개해 드립니다. 식당이 쪼그매요 메뉴판 입니다! 반타이 메뉴판 날씨가 추우니 기본 양지..

#성수동 광장족발 #광장족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직원 한분이 회사를 나가신다고 해서 ㅠㅠ 4~5명이 광장족발에서 소규모 송별회를 했습니다. 이미 직원분들은 이곳이 맛집인걸 알고 계시더라고요 뭐 기대는 많이 안했습니다... 저는 족발을..

#타논55태국쌀국수 #타논55 #타논55성수점 [내부링크]

얼마전 회사건물에 '타논55'라는 쌀국수집이 생겼는데요, 우연히 점심먹으러 갔다가 인생쌀국수 찾았습니다. 와..태국현지맛이 느껴져요 생긴지 얼마안되서 네이버 지도에 검색이 안되어, 건물위치 참조 드립니다...

#한촌설렁탕 #한촌설렁탕성수뚝도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같이 추운 날에는 국밥이나 탕요리가 최고입니다. 얼마전에 점심으로 먹은 대표 체인설렁탕 가게인 한촌설렁탕을 소개해 드립니다 한촌설렁탕 성수뚝도점 외관입니다 점심시간이라 사람이 바글바..

#현대옥분당야탑점 #현대옥 [내부링크]

작년 12월 중순쯤에 친구와 갔던 현대옥입니다. 국밥중에 최고의 해장효과, 적당한 가격, 맛이 보장되는 국밥은 콩나물 국밥이다.  메뉴-가격 콩나물국밥 - 6,000원 (전주남부시장식끓이는국밥/전주끓이는식콩..

#봉추찜닭 #봉추찜닭야탑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족들과 영화한편 보고 봉추찜닭으로 향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라면 그냥 맥날에서 햄버거 먹음 땡인데.. 부모님과 외식을 하려면 깔끔하고 맛있는 곳으로 모시고 가야겠죠? 적당한 곳을 고심..

#분짜라임 #분짜라임성수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픈한지 얼마안된 회사앞 분짜라임을 방문했습니다. 오픈하기 전부터 눈여겨 봤던 곳이었답니다.. 훗 예전에 베트남여행에서 분짜를 매우 맛있게 먹었기때문에 너무 궁금했어요 .. 분짜닥킴(..

#디파스타모란점 #디파스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17년의 마지막 날, 디파스타로 향했습니다. 모란역에서 괜찮은 파스타는 딱 이집밖에 없다고생각합니다. 맛집 줍줍하세요 오전 12시 오픈, Break Time : 15:30~17:30 Close: 22:00 Last Order : 21:..

#놀란치킨성수역점 #놀란치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끝나고 저녁에 동료와 치맥하러 놀란치킨으로 향했습니다. 유명한 곳이라 기대 많이 했어용!  메뉴입니다! 참고하세요 (2017년 12월 기준) 치킨메뉴 1 치킨/샐러드 메뉴 2 사이드메뉴 주류메뉴..

#천장어풍천장어 #천장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17년 12월말에 원기충전을 위해 천장어로 향했습니다. 들어가는 입구에 오늘의 시세로 1kg당 시세를 알려줍니다. (이동네서 제일 저렴하고 양이 많기로 소문난 곳이랍니다.. 풍전장어맛집 줍줍하세..

#또래오래치킨 #또래오래치킨상대원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희가족은 치킨은 사랑한답니다. 한달에 적어도 3~4번은 치킨은 시켜먹는거 같아요.. 아이럽, 위럽 취킨 얼마전에 또래오래치킨은 시켜먹었어요.. 눈이오던 날.. 궂은 날씨에도 친절한 또래오래 치킨..

#담소사골순대성수시그마밸리점 #담소사골순대 [내부링크]

헤헤 새해가 밝았네요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밀린 블로그나 하렵니다.. ㅎㅎㅎㅎㅎㅎ) 회사에서 점심으로 먹었던 담소사골순대 입니다. 몇년전에 처음 먹었을때 정말 반했어요 프랜차이즈로서 승승장구..

#칠성옻닭 #성수동칠성옻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월급날이라 옻닭집에 갔습니다 내부전경입니다 점심시간이라 북적북적해요 신발벗고 들어가야 하니 참고하세요 옻닭의 효능... 메뉴판입니다(2017년 12월기준) 저는 옻닭은 좀 그래서 엄나무삼..

#가장맛있는족발 #가장맛있는족발남한산성역점 #족발테이크아웃 [내부링크]

어제 저녁 가장맛있는족발 남한산성입구역점에서 족발 테이크아웃해서 집에서 먹었어요 이렇게 퇴근시간때 집에들어가기 전에 테이크아웃 해서 먹으면 더욱 저렴합니다. (족발大 기준 33,000원 > 31,000원)..

#성수맥주 #성수동수제맥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회사 직원분이랑 성수맥에 갔어요 이동네서 유명한집이라 가보고 싶었는데 ㅎㅎ 넘 져았습니다. 지도참조 하세요~ 내부가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ㅎㅎ 크리스마스분위기 듬뿍~ 안쪽은 넒게 트..

#최영순당진아구동태탕 #동태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가성비 갑의 동태탕을 파는 곳을 소개합니당 점심시간에 사람이 많더라고요... 맛집같았어용 메뉴 입니당. 많이 확대해서 사진이 좀 깨졌네요 그래도 보이시나요? 동태탕 5,500원? 굉장이 저렴..

#모란역돌배기집 #모란역 #차돌국밥 #차돌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말에 친구와 만났습니다. 무얼먹을까하다 유가네닭갈비집 자리에 생긴 백종원의 돌배기집에 갔습니다. 추우니까 국밥먹으러 갔습니다. 백종원의 돌배기집.. 믿고 가는 백주부 식당 백종원의 돌배기..

#이랑칼국수 #바지락칼국수 #닭한마리칼국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회사에서 점심으로 바지락 칼국수를 먹으러 이랑칼국수에 갔습니다. 요기 입구에 가시면 이랑 칼국수보리밥빈대떡 간판이 보이실거에염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2017년 12월 기준) 바지락 칼국수를..

#평생한우밖에모르는남자 #달봉이한우 #육회비빔밥 [내부링크]

얼마전에 회사 직원들을 따라 간 이곳.... '평생한우밖에모르는남자'에서 점심으로 육회비빔밥을 먹었습니다. 여러 유명인의 싸인이 있고 점심시간에 북적북적해서 딱봐도 맛집인 것 같더라고요 이 건물의 1층에..

#루프탑호프덕(duk) #성수동호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직원들과 소소하게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위기좋은 생맥주집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의외로 안주들이 굉장이 맛있어서 놀랐어용 2층에 위치한 덕(duk) 이 새우..ㅋㅋ 보기엔 이래도 굉장히 고소하고..

#놀부부대찌개(시그마밸리점) #성수동놀부부대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에 회사를 이직하였습니다. 이동네 맛집.. 놓취지 않을 고에요!!!!!!!!! 오늘의 점심은 부대찌개로 결정! 대표 부대찌개 체인인 놀부부대찌개로 향했습니다. 건물안에 1층에 위치합니다. 메뉴는..

#수내닭꼬치 #닭꼬치잘하는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구랑 수내에서 밥먹고 요기거리를 생각하다 수내 닭꼬치 집에 갔어요 이집은 예전에 수내역 앞에서 작게 닭꼬치 장사를 하다 너무 맛있고 장사가 잘되서 가게를 차린 레전드 닭꼬치가게예요 맛있어..

#백식당 #수내맛집 #수내백식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얼마전 주말에 친구와 수내백식당을 갔습니다 저도 나름 수내에서 3년간 살았었기 때문에 .. (흑역사) 그래서 수내에 맛있는 가게는 좀 아는 편입니다. 그런데 오랜만에 수내에 방문했는데요, 백식당이..

#은미정 #인덕원해장국 #인덕원점심 #인덕원은미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회사에서 점심을 먹으러(해장하러) 해장국으로 유명한 은미정에 갔습니다 은미정 위치 점심시간에 붐비는 해장국집 은미정 점심에 조금 빨리 갔는데도 불구하고 차가 많고 사람도 많았습니다. 주요 메..

#선어도횟집 #참치한마리 #평촌학원가맛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얼마전(2017/11/29)에 회사를 그만두게되어 회사인근에서 송별회를 하게 되었습니다.. 흑흑(기쁨의 눈물) 안양 학원가쪽에 참치횟집이 송별회 장소로 낙점!! 회사에서 참치를 먹는건 처음이었어요.. ..

#노랑통닭 신구대점 #3종순살치킨 #치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저녁에 가족들과 신구대 노랑통닭에서 3종 순살치킨을 포장해서 먹었습니다~ 가격은 18,000원!@ 구성은 후라이드 순살+양념순살+깐풍기순살+무+양념소스+1.5L 콜라 양도 많고 구성도 좋은거 같아..

4차산업혁명에 대한 내생각 [내부링크]

2018. 1. 1. 11:34 위키백과 출처 1차산업혁명 - 철강 유럽과 미국에서 18세기에서 19세기에 걸쳐 일어났다. 주로 농경 사회에서 농촌 사회로의 전환이 산업과 도시로 바뀌는 시기를 보았다. 철강 산업은 증기 엔..

행복한 출근길, 법륜 [내부링크]

2018. 4. 25. 0:49 예전에 내가 진로 관련하여 많이 힘들때 대학 친구가 법륜 스님의 책을 추천해 주었다. 나도 그의 책을 예전에 몇번 봤는데, 참 좋았지 하고 지나갔다가 도서관에서 우연히 빌린 책이다. 나에게..

무엇이 되지 않더라도, 생선 [내부링크]

2018. 4. 22. 0:43 회사 직원으로부터 추천받아 읽은 책이다. 직원분께서 책을 빌려주셔서 감사하다. 여행소설 작가인데, 작가 개인의 이야기나 느낌이 있는 수필형식의 책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읽으면서 조금 불..

파이브, 댄 자드라 [내부링크]

2018. 4. 8. 23:05 이 책은 회사 끝나고 서점에서 이 책을 구매했다. 정말 내가 무엇을 원하는 지 내가 원하는 대로 살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주는 책이다. 이 책은 5년동안 어떻게 변화할것인지 나의 이야..

스물일곱 이건희처럼, 이지성 [내부링크]

2018. 3. 25. 22:15 감명깊었던 구절 89p. 상식적인 이야기일 수 있지만, 자기계발 특강은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을 복습하기 위해서 듣는 것이다. 머리로는 알지만 몸으로는 실천하지 못하고 있는 것들을 특강을 통..

클린코더, 로버트 마틴 [내부링크]

2018. 3. 25. 21:57 개발자임에도 불구하고 개발 전문 서적은 이 책이 처음이다. 참 부끄러운 일이다. 회사 선임님 책인데 빌려 보았다.  책표지와는 다르게, 어려운 프로그래밍 코드 예제들로 가득차 있는 것이..

깊은 인생, 구본형 [내부링크]

2018. 2. 26. 22:46 목차 시작하며 프롤로그 시처럼 산다 깨우침 깊은 인생으로 들어서는 첫 번째 문 깨우침 하나 우연은 운명을 이끌고 마리츠버그 역, 기적의 정차 - 간디 삶의 문턱에서 홀연 각성하라 그늘 체..

시도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지그지글러 [내부링크]

2018. 2. 26. 22:03 목차 기억하라! ‘공짜 치즈는 쥐덫 안에 있다는 것을’ 여가시간의 활용이 직장에서의 성공을 좌우한다 습관은 위대한 사람의 하인이자 모든 실패한 이들의 주인이다 인생의 스포트라이트는..

생각하는 인문학, 이지성 [내부링크]

2018. 2. 26. 21:54 목차 1장. 자각: 당신은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생각‘당하고’ 있다 330잔의 커피, 120병의 맥주, 90병의 소주, 그리고 0권의 책 5000만 vs 1400만, 그리고 1 vs 184 재벌가 대신 쪽방촌을..

외눈박이 물고기의 사랑, 류시화 [내부링크]

2017. 12. 6. 22:41 평점이 4점인 이유는 내가 시를 잘 음미하지 못하는 내 책임이 크다. 너무 빨리빨리 살아가려고 하는 나에게 쉼표 하나 선물하고 싶어 도서관에서 이 시집을 골랐다. 믿고보는 작가 류시화 내..

플립, 웬들린 밴 드라닌 [내부링크]

2017. 11. 8. 10:43 회사 동료가 책을 빌려줘서 읽어보았다. 처음보는 소설인데 영화로도 나왔다고 한다. 영화소개 영상을 보았는데 영화가 더 재미있을것 같다. 줄리라는 여주인공이 어렸을적 앞집으로 이사온 브..

느리더라도 멈추지 마라, 조찬우 [내부링크]

2017. 7. 31. 6:33 오늘은 7월의 마지막 날이다 어제 이 책을 가까스로 다 읽었다 실은 이 책이 마음에 들었던 이유는 책 제목 때문이다. 내용과 책 제목의 연결성은 높지 않지만 자기계..

버림받은황비 1~5(완결), 정유나 [내부링크]

2017. 5. 11. 23:45 5월 휴일부터 읽은 소설이다 ㄱ ㄱ ㅜ ㄹ 잼

방콕느낌, 최보원 [내부링크]

2017. 3. 31. 8:16 헉 2011년 책이네 몰랐다 무츤 굉장히 재밌게읽었다 도서관에서 정말 책 빌릴까말까 고민했다. 그래도 독서의 끈을 놓지 말자고 다짐하고 가벼운 여행소개 책 코너로 가서 평소에 가고싶었던 방..

한국의 명시 베스트 20, 윤동주 [내부링크]

2017. 3. 2. 8:16 친구들에게 생일로 받은 책중 한권인 이 책을 제일 처음으로 다 읽었다. 시 하나에 설명이 있는 형식이다. 가볍게 잘 읽었다. 고딩때 배웠던 시들이 있어서 옛생각이 나곤 했다.

아직 나를 만나지 못한 나에게, 변지영 [내부링크]

2017. 2. 15. 18:48 이성으로 나 자신을 극복하고 싶은 사람들이 아니라 내 삶의 고통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적응하며 사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가 있는 책 염세주의자 쇼펜하우어에 대해 배울 수있는 내용! 나 자신..

백년의 인생 천년의 지혜, 예린홍 [내부링크]

백년의 인생 천년의 지혜 국내도서 저자 : 예린훙 출판 : 새론북스 2016.10.25 상세보기 2017. 1. 27. 23:12 지혜로운 글들이 많은 책이지만 한 45프로는 개인적으로 매우 유익하고 주옥 같았지만, 나머지는 그냥..

공병호의 초콜릿, 공병호 [내부링크]

2017. 1. 18. 21:49 가볍게 잃기 좋다

당신, 거기 있어 줄래요?, 기욤 뮈소 [내부링크]

2016. 12. 19. 2:41 참 오랜만에 좋은 소설 읽었다.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만족스러웠던 책이다. 현재를 살라고 한다. 이 마지막 메시지에서 깊은 떨림을 받았다. 결국에는 나 자신에게 솔직해야 한다는 결론으로..

어린왕자,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 [내부링크]

2016. 7. 3. 21:13 너무 아름다운 이야기 임에 틀림 없다. 얼마전에 크레마 카르타라는 전자책을 구입하고 처음으로 읽은 책이다. 첫 책치고 너무 이야기가 아름다웠다. 나중에 또 읽고싶어서 책을 구매하고 싶다...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나폴레온 힐 [내부링크]

2016. 6. 26. 16:33 감명깊은 구절 소망 41p. 부자가 되고 싶다는 소망을 달성하기 위해 반드시 기억해야 할 6가지 원칙을 소개한다. 첫째, 당신이 바라는 돈의 '금액'을 명확히 한다. '단순히 돈을 많이 벌고 싶..

혼자 알기 아까운 책 읽기의 비밀, 이태우 [내부링크]

2016. 4. 14. 9:51 인상깊었던 지침 ...  지침 1 책에십일조하라  지침 2 책선택에대한 실패를두려워하지않는다  좋은 책을 추전해주셨기 때문에 별이 아깝지 않은 책! 자기개발 나는 무엇을 잘 할 수 ..

위대한 나의 발견 강점 혁명, 마커스 버킹엄 [내부링크]

2016. 4. 14. 1:43 우연히 도서관에서 읽은 책에 이 책을 추천하는 글이 있어서 이 책을 구매하게 되었다. 나에대해 모르고 있었던 강점을 확인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요즘 일을 하면서 감성적으로 메말라있었고,..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공지영 [내부링크]

2015. 2. 5. 16:02 세상에 .. 마지막에 영선이가 죽다니 이 드럽고 치사한 세상 착하게 살아봤자 소용이 하나도 없는것이다. 세상에나.. 경혜, 혜완, 영선 세명의 여자 중에서 영선과 나는 참 닮았다. 순수하고 세..

데일카네기의 인간관계론, 데일 카네기 [내부링크]

2013. 9. 26. 15:32 처음 이책을 소개하는 글에 대해 접했을 당시 나는 거짓이 아니라 참으로 내가 추구하는 인간관계와 내용이 비슷했었기 때문에 더 자세히 알고 싶어져서 빌리게 되었다. 실은 다른 인문책들..

사르트르가 들려주는 실존이야기, 심옥숙 지음 [내부링크]

2013. 9. 23. 9:27 나의 추석을 풍요롭게 해주었던 두번째 책이다. 나에대해 묻는것.. 본문 중 우리는 다른 사람들로부터 끊임없이 영향을 받으며 살아갑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다른 사람이 의도한 방향..

김만덕1-2, 김영미 [내부링크]

2013. 9. 23. 9:07 김만덕 1 방금 인터넷에 김만덕을 검색해 보았는데 이분이 실존 인물이라는 것에 더욱 감탄할 따름이다. 이 책은 실은 도서관에서 손가는대로 빌린 책이다. 그런데 너무너무 재밌다. 한편의 드..

마흔 인문학을 만나라, 최효찬 [내부링크]

2013. 9. 12. 17:09 내가 가지고 있던 아고니의 원인을 찾았다. 그것은 바로 취업에 대한 불안때문이었다. 항상 손에 책을 놓지 말자는 좌우명이 이토록 기본적인것이라는것을 나의 고뇌를 감식시킬수 있다는것을..

키친, 요시모토 바나나 [내부링크]

2013. 7. 3. 8:11 요즘 책을 읽고 나서 감상을 안하면 다음 책이 잘 안읽혀 진다.  읽은지 몇일 됬지만 이 책은 참 잔잔하고 따뜻한 책이다. 마음에드는 구절이 몇번이나 있었을 만큼 문체가 이쁜? 책이다. 크게..

역사로 보는 중국 문화, 김용범 지음 [내부링크]

2013. 6. 28. 16:19 이 책 역시 중국에 관심이 많은 나를 대변한다 +_+ 조금 지루했지만 단숨에 읽어버렸다는 ㅎㅎ vv(문화에 관심 많은 분은 재밌어요) 현재 중국어를 띠엄띠엄 공부하고 있지만, 어쨌든 공부하니..

중국견문록, 한비야 [내부링크]

2013. 6. 26. 20:29 얼마 후 중국에 방문할 예정이다. 급하게 중국어 공부와 문화를 알기위해 중국어 관련 책들을 왕창 빌렸다.  중국어 공부는 생각보다 어렵다. 처음엔 막 의지로 불타올랐는데 중국어는 정말..

사랑하기 때문에, 기욤 뮈소 [내부링크]

2013. 6. 21. 0:17 이 책에 대한 나의 느낀점을 말하기 앞서  오늘 나의 3학년 1학기 기말고사가 오늘 끝이 났다. 배울수 있어서 행복했다. 그리고 이자리를 빌어 모든것에 감사하고 싶다.  참 뜬금없는 나의..

The rose and the wild rose[장미꽃과찔레꽃]/조동성 [내부링크]

2013. 5. 7. 14:51 이 책을 읽고나서, 나는 이 책이 요즘 젊은이들에게 정말로 필요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제 핸드폰을 바꿨는데, Ebook에 이 책이 들어가 있길래.. 나참 또 무료 컨텐츠이니 이..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로버트 기요사기,샤론 레흐트 / 형선호 옮김 [내부링크]

2013. 4. 15. 10:59 누군가의 추천으로 이책을 찾아 보게 되었다. 책은 추천반은 것을 읽어한 한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꼈다.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책이다. 이책은 내가 이전에 읽었던 '유태인 부의 비밀'에서..

넘사벽은 없다 - 국제MIA 최영훈 [내부링크]

2013. 4. 15. 10:21 아는 친구의 소개로 '국제미아'를 알게 되었다. 취준생들에게 단비와 같은 공기업 취업자 스펙을 모두 공개해 주시기 때문이다. 참 고마운 일이다. 그는 그가 베푼 것보다 더 가치있는 것..

유태인들만 알고있는 부의 법칙 - 이시즈미 간지 지음/이수미 옮김 [내부링크]

2013. 4. 10. 13:11 도서관 2층에서 재미있는 책을 발견했다.이책의 작가는 유태인이된 일본인이 들려주는 유태인들이 부를 일구는 규율에 대해 소개한다. 작가는 참 흥미로운 인물이라고 생각이되었다. 1장들..

신세상만사 신유럽만사 2, 이원복 [내부링크]

2013. 4. 8. 18:46 나는 요즘 김철민 교수님의 동유럽 역사세미나라는 수업을 듣고있다. 발칸반도의 여러 나라에 대해 소개해주시고, 유럽 연합의 전망과 역사에 대해서 알려주셨다. 너무 유익했고, 나는 유럽 연..

중국 연금술의 비밀, 진롱/김락준역 [내부링크]

2013. 4. 4. 9:25 이책을 어떻게 손에 넣었는지는 기억이 안난다. 도서관을 정처없떠돌다가 고른 책이 이거다. 그래서 이책은 나의 무의식을 반영 한다고 볼 수 있다. 이 책에서는 중국의 부호들을 소개하고 ..

대한민국 20대, 일찍 도전하라, 박현우 [내부링크]

2013. 3. 30. 21:25 이 책은 진짜 안본려고 했는데 봤다. 나는 지금 엄청나게 부정적이다. 이책은 열정과 꿈으로 가득찬 작가가의 이야기이자 인생의 선배로써 해주는 이야기들이다. 많은 도움이 되었다. 하지..

사랑하라 한번도 상처받지 않은 것처럼, 류시화 [내부링크]

2013. 3. 12. 17:26 좋은 생각들을 많이 하게 해준 책인다. 분주한 캠퍼스.. 나만빼고 모두들 바쁜것 같다. 나의 우울함을 채워주기에 이 책은 충분했다. 이책을 잃으면 아쉬었던 것은 시를 읽을때는 한음절씩 음..

삼성이 원하는 인재 유형, 장혁 [내부링크]

2013. 3. 8. 11:05 내가 감명 깊게 읽었던 부분은 제 3장 도전을 두려워 하지 마라 그리고 6장 미래를 통찰하라 이다. 나는 전형적으로 도전을 무서워 하는 사람이다. 실패의경험은 나를 오그라들게 만들었고 아무..

셜록 홈즈 전집2 - 네사람의 서명, 아서 코난 도일 [내부링크]

나는 개인적으로 정말 재미있게 봤는데 이렇게 전집으로밖에 소개가 안된다니 아쉽다. 1편 주홍생 연구만큼 재미 있게 보았다. 읽는 내내 나는 책에나온 매리 모리슨과 왓슨박사의 로맨스에 집중했다.나도 어쩔 수..

월든, 헨리 데이비드 소로 [내부링크]

2013. 3. 26. 16:57 이책은 어떤 책을 읽다가 소개되어 있길래 골랐다. 월든 원본은 너무 두꺼워서 중요 부분만 엮여있는 책이다. 이책은 고전인데, 고전의 특징은 내가 읽은 부분은 체크해 두지 않으면 이전에..

방황해도 괜찮아, 법륜 [내부링크]

2012. 7. 19. 15:51 회사 도서관에서 이 책을 찾았다. 그의 문답을 통해 그리고 그동안 내가 가지고 있던 어떠한 습성(환경에 따라 꿈이 흔들려 변덕스럽고 모순적인), 습관이 나를 파멸에 이르게 할 것이라는..

그건 사랑이었네, 한비야 [내부링크]

2011. 10. 5. 12:50  기나긴 슬럼프를 거쳐 이책을 손에 잡기까지 얼마나 많은 시간과 사건이 지나갔던가 흐흐 처음 이책을 접하게 된건 동네 서점. 빠르게 읽어나갔지만 결국 책방주인아주머니의 눈치에 집에가..

브라이언트레이시와 긍정의 힘 [내부링크]

오늘 아침부터 기분이 너무 좋지 않았다. 왜냐하면 오늘 저번주 금요일에 해야 할 발표를 오늘 마무리해야 하는데, 어제 일의 시간 조절을 하지 못해 다 끝내지 못했기 때문이다. 일을 다 끝내지 못해 나 자신이..

청춘불패/이외수 [내부링크]

2011년 5월 18일 날씨-더워질락 말락 상황 : 신구대학교를 졸업하고 남은건 빚과 졸업장 밖에 남지 않은 상태 였다. 언니랑 지하단칸방에서 자취를 했다. 학교다니기 싫어서 대학을 졸업 하기 전에 소개받은 ..

이클립스 플러그인 anyedit 소개 [내부링크]

이클립스의 유용한 플러그인 AnyEdit를 소개한다. 문장 끝에 불필요한 스페이스를 저장할때 지워주고 저장해 준다. 코드 작성시 불필요한 스페이스를 줄이고 싶은 사람은 필히 깔도록 한다. Help - eclipse Market..

이클립스 자바/메이븐 프로젝트 임포트 에러 해결 [내부링크]

그냥 임포트 하면 엑스가 마구마구 올라옵니다. 에러를 해결하기 위한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Java Build Path수정 2. Project Facets 수정 3. (Maven 프로젝트일 경우) Maven Library다운로드 1. Java Bui..

이클립스 콘솔창 로그 제한 풀기 [내부링크]

이클립스 디폴트 설정을 보면, 콘솔 아웃풋 창 제한이 체크되어 있다. 로그를 모두 보기위해 콘솔 아웃풋 제한 해제하는 방법 ---> 단, 제한을 풀면 찍히는 로그가 너무 많아서 Memory outbound Exception이 날 수..

영어천재가 된 홍대리/박정원 [내부링크]

 책 이름  영어천재가 된 홍대리  지은이/옮긴이  박정원  출판사  다산라이프 2013. 3. 22. 11:06 이책에 무심코 손이 갔던 이유는 영어가 너무 잘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나는 전문대학교이긴 해도 관광..

소셜 애니멀/데이비드 브룩스 [내부링크]

 책 이름  소셜 애니멀  지은이/옮긴이  데이비드 브룩스/이경식 역  출판사  흐름출판 편입하여 학교에 입학한지 3일이 되었을때 과 학과장님께서 추천해 주신 책이다. 원래는 신입생들에게 추천해주셨던..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알랭 드 보통 [내부링크]

 책 이름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지은이/옮긴이  알랭 드 보통/정영목 옮김  출판사  청미래 2010년 1월 7일 오후 9시 30분 (20살) 인상깊은 구절 제6장 마르크스주의 1. 보답받지 못하는 사랑에 빠져..

stick to it! 블로그를 시작하며 [내부링크]

올해부터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네이버 블로그부터 시작해서 티스토리까지.. 애드센스를 통과하기 위해 꼼수란 꼼수는 다 부려봤는데 안된다. 1. 유투브 우회승인 이건 절대 하지 마세요. 안된지 오래 됬..

철학자와 하녀, 고병권 지음 [내부링크]

나 역시 인간인지라 다른 사람과 나를 비교한다. 먹을것 부족함 없이 자랐지만 가난 때문에 불편함을 감수했던 적이 여럿 있다. 지금에야 가난함은 조금 불편한 것임을 안다.(그 이상의 의미부여는 정신건강에 해..

여행의 이유, 김영하 [내부링크]

가볍게 읽을 수 있고 내용도 재미 있다.

어느 독서광의 생산적 책읽기, 안상헌 [내부링크]

나는 읽는대로 만들어진다 라는 책에서 소개한 책으로, 중고서점에서 구매했다. 공감이 많이 되었다.  25p. 4. 서당의 학동처럼 - 중요한 내용은 외어라 사람들은 '나는 책을 많이 읽는 편인데 읽기만 할 뿐 실제..

내 나이가 어때서?, 황안나 [내부링크]

독서코칭준비반 선정 도서로 읽게 되었다. 65세 안나 할머니가 국토 종단기를 하는 내용이다. 만약 누군가 "나이가 먹어서 그 일을 못해" 라고 말하거나, "나이먹어서 그걸 어떻게 하니?"라고 말한다면  이 책을..

사소한 것에 목숨 걸지 마라(습관바꾸기), 리처드 칼슨 [내부링크]

'읽어야 산다' 라는 책에서 보고 나에게 필요한 책이라고 판단되어 중고서점에서 습관 바꾸기 편/부자 되기 편을 나란히 구매했다. (23p) 생각의 눈덩이가 끝없이 커가는 것을 주의하세요 "..도대체 무슨 인생이..

원고지 10장을 쓰는 힘, 사이토 다카시 [내부링크]

(13p)원고지 열장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이야말고 '글을 제대로 쓸 줄 아는 사람'이라고 정의하고 싶다. 열장을 쓸 수 있는 사람은 글을 길게 쓸 수 있는 기초적인 실력이 생겨서 책 한 권을 쓸 수 있다. (31p)..

선물, 스펜서 존슨 [내부링크]

올해 5월에 회사를 그만두려고 했다가 그냥 다니기로 결정을 했는데 그때 그 사건이 내게 뭔가 큰 충격으로 다가왔다. 그당시가 힘들어서 책도 안읽고 부정적으로 생각이 튀었다. 그 와중에 중고서점에서 나를 옳..

습관의 재발견, 스티븐기즈, 구세희 옮김 [내부링크]

2018. 3. 7. 0:09 요즘 이 습관이란 테마에 대해 매우 관심이 많이 간다. 그래서 도서관에서 즉흥적으로 고른 책이다. 도서관에서 책일 빌리면 어떤 날은 정말 재미있고 유익한 책으로 꽉꽉 채워서 빌리는 날이..

한 달에 한 번, 12명의 인생 멘토를 만나다, 김미경 [내부링크]

2018. 1. 28. 15:06 용기 주머니를 꺼내 써라 - 인간에게는 여러 개의 감성 주머니가 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이 꺼내 쓰는 주머니가 친절과 배려다. 반면 용기는 자주 꺼내 쓸 수 있는 주머니가 아니다. 낭떠러지..

독서 8년, 황희철 [내부링크]

2018. 1. 18. 8:29 대학교 재학시절 직장생활을 하다가 편입을 하였기 때문에 책을 많이 읽고 싶었다. 직장다닐때는 책을 못읽으니까, 대학을 다시 다니게 되었으니 책을 왕창 읽자 라는 결심을 했었다. 책을 읽으..

성공하는 한국인의 7가지 습관, 조신영 [내부링크]

2018. 1. 12. 8:25 도서관에서 빌린 책 '성공하는 한국인의 7가지 습관'입니다. 개정판으로 새로 나오기도 했네요 책제목은 상투적이지만, 스티븐코비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만큼 내용적으로 가치있는..

언어의 온도, 이기주 [내부링크]

언어의 온도 국내도서 저자 : 이기주 출판 : 말글터 2016.08.19 상세보기 2018. 1. 7. 11:23 새해의 포문을 여는 책은 요즘 가장 핫한 인기를 자랑하는 책 '언어의 온도'이다. 말과 글에는 나름의 따뜻함과 차가움..

지금부터 행복해지는 일, 이지성 [내부링크]

2017. 12. 22. 10:28 이 책을 마지막으로 올해 읽어야할 20권의 책을 모두 읽었다 목표한 만큼 나 자신에게 칭찬해주고 싶다 내년에는 50권을 읽기로 했는데 그 목표 이루고 싶다 인생이 잘 풀리지 않던 젊은 청년..

스무 살 클레오파트라처럼, 이지성 [내부링크]

2017. 12. 13. 23:43 이지성 작가의 팬이라서 e-book으로 구매해 읽었다. 이 작가로 말할것 같으면 나의 스무살에 눈부신 반전을 선사해준 분이다. 20살때 '20대, 자기계발에 미쳐라'라는 책을 읽고 VD를 통해..

아름다운 어른이 되는 생각습관, 다니엘 리 [내부링크]

2017. 12. 11. 23:19 짧지만 깊은 의미가 있는 이야기(소설, 연설문, 시)들이 있다. 삶에 대해 다시 한 번 깊은 생각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이야기들이 있다. 감히 말하건데, 여기에 나온 짧은 글들이 주는 울림은..

부자의 습관 빈자의 습관, 명정선 [내부링크]

2017. 11. 16. 1:28 책이 쉽게 쓰여져 있어서, 나같이 금융지식이 없는 사람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었다. 우리 어머니는 종종 부자가 더한다 라는 말씀을 하곤 하셨다. 우리가 생각할때 부자들은 뭔가..

김미경의 인생미답, 김미경 [내부링크]

2017. 9. 4. 13:52 꿈은 자기 배려다 中.. 꿈은 무엇인가 성공하는 것, 무엇인가 이루어내는 것이라고 잘못 세팅돼 있기 때문이죠. 제가 보기에 꿈은요, 자기 배려예요. 나를 사랑하는 능력, 그게 바로 꿈인거죠...

미라클 모닝, 할 엘로드 [내부링크]

2017. 8. 27. 12:08 친구의 소개로 읽게 되었다. 확실히 눈이 번뜩일만한 아침을 보낼 수 있는 자기계발 방법임에는 틀림이 없다. 하지만 본인의 노력이 없다면 절대로 이 미라클 모닝을 이끌어낼 수는 없다. 노력..

너는 나에게 상처를 줄 수 없다, 베르벨 바르데츠키 [내부링크]

2017. 8. 19. 17:53 너는 나에게 상처를 줄 수 없다- 베르벨바르데츠키 지음 도서관에서 한 3번 빌려서 겨우 읽었다. 요즘 왜이렇게 책을 안읽는지. 독서할 시간을 정해놓고 책을 읽어야 겠다. 도무지 자투리 시간..

데미안, 헤르만 헤세 [내부링크]

2017. 4. 16. 18:38 이 책을 거의 3개월간에 거쳐서 읽었다. 소설임에도 불구하고 왜이리 안읽히는지 모르겠다. 그러나 다 읽고 나서 그 여운이 길었다. 힘들게 읽었던 만큼 그 여운은 길었다. 자신과의 싸움이 매..

하기 싫은 일을 하는 힘, 홍주현 [내부링크]

2017. 2. 23. 14:18 별 5개가 아깝지 않다. 작가님께서 하기싫은 일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시는데, 방법들이 경험에서 우러났기 때문에 매우 볼 만 했다. 작가 자신도 완벽하지 않고 싫은 일이 있었고, 그걸..

개인주의자 선언 : 판사 문유석의 일상유감, 문유석 [내부링크]

2017. 1. 15. 21:25 감명 깊었던 부분  - 마왕 혹은 개인주의자의 죽음 ...신해철은 공교롭게도 이 두 문화권을 비교하는 예능 프로그램 <비정상회담>에 출연해 행복에 관해 이야기했고, 이것이 그의 마지막 방송..

35세 전에 꼭 해야 할 33가지 [내부링크]

2017. 1. 7. 12:45 도사관에서 지나가다 훅 뽑아 빌린 책이었다. 기대하지 않았는데도 배울점이 있었다 158쪽  도연명은 '오문'이라고 해서 날마다 시간을 낭비했는지 반상하고 학문에 발전이 있는디 반성하고 인..

대학생이 하지 않으면 안될 50가지, 나카타니 아키히로 [내부링크]

다시 대학생이 되는 기념으로 읽었다. 그런데 나랑 부합되지 않는것이 좀 있다... 직접 작가가 하는 본문 내용을 읽어야지 이해되는 부분이 몇가지 있느니, 직접 책을 잃어보는것 추천한다. 1. 굉장히 멋진 사라..

이클립스 단축키 및 주요사항 [내부링크]

이클립스(Eclipse) 단축키 단축키 확인   - Window > Preference > General > Keys 메뉴에서 확인 가능   - 단축키 보기 Hint : Ctrl + Shift + L 실행     Ctrl + F11 : 실행(바로 전에 실행했..

스무살이 넘어 다시 읽는 동화/웬디패리스 [내부링크]

2011. 6. 3. 9:51 ...결국 왕자자 선택한 상대는 인어공주가 아니라 선천적으로 아름다운 목소리와 다리를 갖고 태어난 인간 공주였다. 다른 여자와 웨딩마치를 올리는 왕자를 지켜보며 가엾은 인어공주는 슬프게..

비전공자 개발자에게 [내부링크]

전공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개발자가 된 사람들에게 개발 중압감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저도 비전공자출신 개발자입니다. 저는 도데체 프로그램개발이란 무엇인가 하는 그런 호기심에서 시작하였습니다...

디자인 패턴 [내부링크]

디자인 패턴 개요 생성패턴 구조패턴 행동패턴 병행성패턴 같이보기 주석 참고 1. 개요 software design patten, design pattern 디자인 패턴, 소프트웨어 디자인 패턴, 설계 패턴 - 객체 지향 설계의 자주 활용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