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acprin의 등록된 링크

 stock-acpri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8건입니다.

30대 재테크 방법, ISA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1. ISA의 정의 먼저 ISA의 정의를 살펴보겠습니다. ISA는 Individual Savings Account의 약자로, 번역하자면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가 됩니다. 절세를 통해 재산형성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제도화한 상품의 하나인데, 하나의 계좌에 예금·펀드(ETF,리츠 포함)·주가연계증권(ELS)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담을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 직접투자, 소위 직투는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미국주식을 모아놓은 ETF가 국내에 상장되어있다면 그 상품은 매수할 수 있습니다. 2. ISA의 조건 ISA가 주목을 받고 활성화된 이유는, 발생한 이자소득, 배당소득에 대해 비과세 혜택 등을 주는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소득 유무 관련 없이 19세 이상인 국내 거주자 모두와 15세 이상인 근로소득자가 가입할 수 있..

전주 객사 카페 - 나무라듸오 [내부링크]

오랜만에 여친님이랑 객사에 있는 카페를 갔다. 저번에 포스팅했듯이 둘 다 카페는 선호하지 않는 편이다. 나는 먹을 것이 눈 앞에 있으면 일단 먹고 봐야되는 성격이고, 여친님은 어떤 공간에 들어가면 눕는 것을..

<방탄소년단 웸블리 공연 기념 테마주 정리> [내부링크]

네이버 실검 1위를 찍는 꼬라지를 보아하니 월요일 장 초반은 방탄소년단 테마가 힘을 받을 것 같다. 방탄 웸블리라고 하길래 웸블리가 뭐지 해서 찾아봤더니 영국에서 가장 큰 스타디움이었다. 그정도로 방탄의..

<2개월 평균 주식 월 10% 달성기념> - 주식으로 평타는 쳐 보자 ㅅㅂ 2 [내부링크]

1번글에 이어 2번째 글이다. 이번에는 과연 이 친구가 어떤 것을 사용해서 주식을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1. 종목정리 - 테마주 정리 : 매우 중요하다. 어떤 테마에 어떤 종목이 속하는지 반드시 정리해놔야..

<2개월 평균 주식 월 10% 달성기념> - 주식으로 평타는 쳐 보자 ㅅㅂ [내부링크]

시발 감격스럽다. 1월에 수수료 개많이나와서 충격먹고 매매스타일을 바꾼지 약 4달만에 수익이 나기 시작했다. 저번달에는 약 15%, 이번달은 약 8%로 마감했다. 토탈 23%, 평균 11.5%다. 월 10%를 달성하기까지의..

<울산 동구 꽃배달> - 플라워뱅크 [내부링크]

ㄹㅇ 꽃집을 포스팅 할 줄이야 ㅋㅋㅋㅋㅋㅋㅋ 여러분 이건 광고가 아닙니다 ㅋㅋㅋㅋㅋㅋㅋ네이버에 하도 블로그 광고글이 판을 치다보니 이제 블로그에서 소개하는 곳은 믿고 거르는 수준까지 왔는데, 저는 순수..

<실생활 시리즈> - 스케쳐스 고워크 4 리뷰 [내부링크]

이 블로그에 맨 처음으로 썼던 글이 내 발목이 부러졌다는 글이다. 꽤 긴 글인데, 대략 요약을 하자면 우울증을 이겨내기 위해 바퀴달린 것을 타다가 발목이 부러져 약 2달간 목발신세를 져야 했다는 것이다. 근데..

<여수 해물삼합 포장마차> - 39번 장군도 버스킹 [내부링크]

여친님이랑 여수에 놀러를 갔다. 전날 코스를 미리 짜 두었지만 짜놓은 코스는 박살나라고 짜는 법. 첫 여행지부터 즉흥적으로 여행지를 정했다. 여행지는 차차 포스팅을 하기로 하고, 먼저 해야 할 것은 해물삼합..

<전주 신시가지 마카롱집> - 스위트박스 [내부링크]

나는 마카롱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다. 마카롱 열풍이 불었을 때도 내 돈 주고 구입하지는 않았고, 주변 사람들이 사올 때마다 맛을 보긴 했었지만, 내 입맛은 아니었다. 뭐라고 해야 하나, 좀 인공적으로..

<전주 신시가지 카페> - 파스쿠찌 [내부링크]

소담촌에서 밥을 먹은 다음 여친님께서 파스쿠찌를 가고 싶다고 하셔서 신시가지에 있는 카페들을 지나쳐 파스쿠찌에 갔다. 소담촌과 얼마 떨어져 있지 않아 가기가 편했고, 여친님께서 자가 장착된 내비게이션을..

<전주 신시가지 샤브샤브집> - 소담촌 [내부링크]

여친님과 연애를 시작한 이후에 샤브샤브집을 종종 간다. 우리가 가는 샤브샤브집은 열에 아홉이 덕진구에 있는 꽃마름이다. 여기는 여친님도 그렇고 나도 그렇고 아주 좋아하는 곳이니만큼 한달에 한 번쯤은 꼭..

<울산 동구 방어동 매장> - 노브랜드 [내부링크]

맙소사. 방어동에 노브랜드가 생겼다. 집에 갔을 때 엄마가 좀 싸고 카드만 받는 곳이 생겼다길래 설마설마 했는데, 역시나 노브랜드가 들어와 있었다. 난 인터넷상으로만 노브랜드의 매장 존재를 알고 있었지, 실..

<전주 고속버스터미널 근처 카페> - 디그리(DEGREE) [내부링크]

한옥떡갈비를 먹고 난 후에 시간이 좀 남아 카페를 가기로 하였다. 하지만 근처에 카페가 마땅치 않았다. 근데 카페를 가지 않기에는 더 마땅치 않았기 때문에 한옥떡갈비 바로 위에 있는 카페를 가기로 정했다...

<전주 고속버스터미널 근처 떡갈비집> - 한옥떡갈비 [내부링크]

집에 갔다가 전주로 오는 길은 썩 달갑지 않다. 마치 부대로 복귀하는 군인의 심정이라고 해야 하나. 몇십번을 왔다갔다했지만 그 횟수로도 빌어먹을 감정은 사라지지 않는다. 그래도 요새는 저번보다는 나아졌다...

<전주 전북대 닭갈비집> - 닭터 [내부링크]

여친님이랑 오랜만에 데이트를 해서 닭갈비를 먹으러 갔다. 닭갈비집이 예전에는 3~4개 정도 있었는데, 경쟁에서 살아남은 가게는 2곳뿐이다. 닭터와 닭터 옆에 있는 곳인데 이름을 까먹었다. 우린 보통 이름을 까..

<전주 덕진동 샤브샤브집> - 꽃마름 [내부링크]

티스토리에서 에디터를 바꿨다. 처음에는 괜찮은 것 같았는데 아주 빌어먹게도 바꿔놨네. 첫 번째, 사진 순서를 마음대로 조정할 수 없다. 두 번째, 사진 회전이 가능하지 않다. 가능하더라도 직관적이게 되지 않..

<전주 효자동 김밥집> - 김밥의 정석 [내부링크]

여친님이랑 밤 늦게 만나서 김밥을 먹으러 갔다. 보통 얌스에서 먹으려고 하는데 얌스는 9시에 문을 닫는 관계로 저번에 갔던 김밥의정석을 갔다. 당시 가게명을 몰라서 위치만 기억해놨는데, 이제 나는 블로거(엣..

<편의점 시리즈> - 오뚜기 한입쏙쏙 미트볼 [내부링크]

가끔 그런 날이 있다. 아무것도 먹기 싫은데 먹어야만 하는 날. 그런 날은 편의점에서 간편식을 하나 산 다음 먹는 것이 제일인데 그 간편식마저도 먹기 싫은 날이 있다. 그럴 때는 집에 밥이 있다는 전제 하에 반..

<편의점 시리즈> - GS 진짜 진짜 많구나 리뷰 [내부링크]

알다시피 편의점 도시락은 보통 GS에서 사먹는 편이다. 그리고 저 '진짜 진짜 많구나'는 '고기 진짜 많구나'의 자매품 격인 듯했다. 근데 우선 네이밍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 무엇'이' 진짜 진짜 많다는 것인지 알..

<전북대 폰가게> - 아이엠통신 [내부링크]

갤 7이 액정 박살남 >>> 견적 문의 >>> 십 얼마 >>> 십 얼마면 내 밥이 몇 끼냐 >>> 전에 쓰던 G3가 창고에서 부르길래 유심변환 >>> G3에서 갤7로 바꾼 이유가 통화가 안되기 때문이라는 것을 깨달음 >>> 고민 >>..

<전주 객사 양식집> - 다이닝스푼 [내부링크]

점심에 오려고 했던 그 다이닝 스푼이다. 원래 저녁은 계획에 없었으나 여친님께 맛있는 걸 먹이고 싶어서 원래 가기로 했던 다이닝스푼을 찾아갔다. 아 물론 나는 찾아가는 시늉만 했지 여친님께서 전반적 길을..

<전주 한옥마을 카페> - 카페 브리즈(모카우체국) [내부링크]

여친님과의 데이트, 4차. 그곳은 모카우체국이었다. 모카우체국이라는 단어를 어디서 들어본 것도 같아서 물어보니 아이유와 이나영의 촬영지라고 하였다. 그리고 저번에 여친님께서 말을 한 적도 있다고 하였다...

<전주 여행> - 전주 벽화마을 [내부링크]

여친님과의 데이트, 3차로는 전주 벽화마을에 갔다. 한옥마을에서 천변을 걷는 것도 거론되었으나 어떻게 하다보니까 벽화마을에 가기로 되었다. 한옥마을을 이리저리 둘러보니 예전에 여친님이랑 왔던 곳도 지나..

<영화> - 전주 조이엔시네마에서 '캡틴 마블' 관람기 [내부링크]

돈스파이크에서(여기를 참조) 밥을 먹은 후 우리의 훌륭하고도 멋진 영화관 조이엔시네마를 찾았다. 미리 시간표를 보고 간 것이라 바로 예매를 하러 갔다. 근데 맙소사. 예매를 하는데 예매 좌석이 전부 초록색이..

<전주 객사 양식집> - 돈스파이크 [내부링크]

오늘(이라 쓰고 엊그제라고 읽는다)은 여친님이랑 1주일만에 데이트를 한 날이다. 빌어먹을 미세먼지가 별로 없어서 밖을 나다니는데 아주 쾌적한 날씨였다. 전날에 여친님과 나는 롱패딩을 입기로 하였지만 입으..

<쿠팡파트너스> - 클린앤클리어 로션(모이스처라이저) [내부링크]

오늘의 짧은리뷰, 클린앤클리어 모이스처라이저다. 내가 고등학생때부터 가방에 넣어 다니던 얼굴로션인데, 향이며 가격이며 촉감이 어느 로션보다 좋아서 리뷰를 하게 되었다. 난 근 10년간 이 로션을 써왔으며,..

<전주 마카롱집> - 발그레마카롱 [내부링크]

이 물품은 내가 직접 가서 사온 것은 아니고, 선물받은 것에 가까운 음식이다. 음식이란 먹고 마시는 모든 종류를 총칭하는 말이니 마카롱과 다소 어울리지 않더라도 어쩔 수 없다. 낄낄. 난 그렇게 마카롱을 좋아..

<관심종목> - 우리이앤엘 [내부링크]

오늘 관심종목은 우리이앤엘이다. LED관련 종목인데 네이버에 검색을 해도 딱히 뉴스는 안나오고 종목토론실에 가도 정신병자같은 소리밖에 없으니 테마타는 것 같지는 않다. 근데 차트가 워낙 예쁘니 테마 없이도..

<유튜브> - 포토샵이 없으면 픽슬러로!! [내부링크]

포토샵. 그 이름도 유명한 뽀샵. 이것저것 건드리다보면 항상 저 포토샵에서 걸린다. 아니 없는데 뭘 어쩌라는 말인가. 일단 유료프로그램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포토샵이 없을 것이다. 나 또한 그렇다. 하지..

<발상의 전환> - 소비자에서 생산자로 [내부링크]

우리는 항상 물건을 구매하곤 한다. 무인도에서 사는 사람이 아니고서야 물건을 구매하여 쓰는 일을 한 번도 하지 않은 사람은 단 한 사람도 없을 것이다. 그리고 나서 물품의 용도가 다 하면 쓰레기통에 넣는다...

<전북대 냉면집> - 벼락 [내부링크]

오늘(이라 쓰고 어제라고 읽는다)은 전북대에 있는 냉면집인 벼락을 다녀왔다. 원래 이 자리에 캘리포니아스푼이 있었는데, 없어지고 새로 생긴 듯했다. 캘리포니아스푼에서 혼밥해 봤나? 난 해 봤다. 그때의 추억..

<쿠팡파트너스> - 갈아만든 배 [내부링크]

오늘의 쿠팡파트너스는 갈아만든 배이다. 갈아만든 배의 역사는 꽤 오래 되었다. 1996년에 만들어졌는데, 이게 2~3년 전부터 다시 인기몰이를 하게 되었다. 그 이유는 외국인들이 갈아만든 배에서 '배' 글자를 ldh..

<쿠팡파트너스> - 쿠팡파트너스 승인기 및 물품 등록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쿠팡파트너스 승인기를 적어보도록 하겠다. 우선 쿠팡파트너스가 뭔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간단히 말하면 쿠팡에서 할 광고를 내가 대신 해 주고, 그 광고를 보고 물품을 사면 나에게 커미션이 떨어지는..

<쿠팡파트너스> - 오뚜기밥 [내부링크]

쿠팡파트너스 승인이 났다. 승인기는 후에 따로 포스팅을 하겠다. 애석하게도 파트너스 승인 이전에 오뚜기밥을 구매해서 조금 아쉽긴 하다. 하지만 이걸 보는 사람들이나 후에 내가 다시 주문할 때 이곳의 링크를..

<쿠팡파트너스> - 미세먼지 마스크 [내부링크]

미친 지금 우리나라 대기질 상황을 보면 이 말 밖에 나오지 않는다. 그야말로 미친 대기가 아닌가. 좋게 미치지 않았다. 매우 나쁘게 미쳤다. 제정신을 유지하기가 어렵다는 소리이다.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은 호남..

<전주 효자동 만두집> - 파오파오(PAOPAO) [내부링크]

오늘(이라 쓰고 2일 전이라 읽는다)은 전주 효자동에 있는 만두가게를 가 보았다. 이 시간이 되면 무거운 음식들을 먹게 되기 마련이다. 예를 들어 피자라든가, 치킨이라든가, 햄버거라든가... 하지만 무거운 음식..

<고찰> - 하락장 대응방법에 관한 고찰 [내부링크]

북미정상회담이 예상과는 달리 결렬되어 주식장이 개박살났다. 3시부터 5분에 약 0.5%씩 떨어지는 것 같았다. 극혐 중의 극혐이 아닌가. 대북주는 말할 것도 없고 다른 종목 또한 크게 하락한 것을 알 수 있을 것..

<전주 전북대 분식집> - 김피라 [내부링크]

김피라를 분식집 카테고리로 넣어야 하는지에 대한 의문은 있지만, 떡볶이와 김밥을 파는 식당은 내 기준으로 분식집밖에 없어서 분식집으로 정해부렀다. 김피라는 닭갈비집과 에너지스테이션에 질려버린 우리 커..

2월 28일 하락장에서 외기동시수급 금액 TOP 10(외인기준) [내부링크]

근거는 0785 외국인기관매매상위 창이다. 0796 투자자별 매매동향 창과 맞지 않는 부분도 있으나 무시하기로 한다. 1. 신라젠 - 외인 약 113억, 기관 약 113억. 특이한 것은 외인창구가 나타나지 않는다. 보통 외..

<전북대 볼링장> - 더 붐 락 볼링장 [내부링크]

볼링을 올해 2번째 치러 가는 듯하다. 올해 초에 갔을 때 여친님께서 팔이 매우 아프다셨는데 지난주에 친구들이랑 갔을 때는 팔이 덜 아프다고 하셨다. 공 무게 때문이 아닐까? 그리고 거기서 재미가 들리셨는지..

<전주 전북대 룸카페> - 포토트리 [내부링크]

드디어 포토트리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다. 전북대에 있는 룸카페 중 최고라고 단언할 수 있는 곳이다. 다른곳은 시끄럽거나, 방이 밖에서 보이거나, 티비가 없거나 이 셋 중 하나인데 포토트리는 룸카페의 모든 것..

<관심종목> - 상신브레이크 [내부링크]

오늘 관심종목은 상신브레이크다. 차트 오른쪽 끝 부분의 급격한 하락이 눈에 띈다. 하지만 10월달의 하락은 코스닥코스피 종목 2천여개 중 최소 1900개가 동일하니 무시해도 될 듯 하다. 11월 말에 거래량을 수..

<표기법> - 헷갈리는 외래어 표기 정리 [내부링크]

*** 왼쪽에 있는 것이 올바른 표기, 오른쪽에 있는 것이 틀린 표기 1. 나르시시즘 / 나르시즘 2. 난센스 / 넌센스 3. 가스레인지 / 가스렌지 4. 가톨릭 / 카톨릭, 캐톨릭 5. 규슈 / 큐슈 6. 내레이션 / 나레이션 7..

<고찰> - "몰랐어? 인생은 고통이야." [내부링크]

영화 달콤한 인생 속에서 황정민이 이런 말을 한다. "몰랐어? 인생은 고통이야." 그래. 난 몰랐다. 이렇게까지 고통스러운 것이 인생일 줄 몰랐다. 약간은 감지하고 있었다. 주변 사람에게 말 한 대로, 앞으로 내..

<편의점 시리즈> - 소불고기 도시락 리뷰 [내부링크]

오늘 리뷰해 볼 것은 소불고기 도시락이다. 이름이 매우 직관적이고, 내용물은 더 직관적이다. 밥 + 볶음김치 + 소불고기가 전부다. 가격은 3900원. 편의점 도시락 치고 저렴하다. 편의점 도시락마다 여성 독립운..

<역사지식> - 국권피탈기 시대순 정리('강화도 조약' ~ '경술국치') [내부링크]

1875 운요 호 사건 1876 강화도 조약, 조일무역규칙, 조일수호조규 부록 1880 2차 수신사, 통리기무아문 1881 조사 시찰단, 영선사 1882 조미 수호통상조약, 3차 수신사, 임오군란 제물포 조약, 조일수호조규 속약..

<실생활 시리즈> - 카카오 핸디선풍기 리뷰 [내부링크]

핸디선풍기, 혹은 손풍기라고도 불리는 것은 이제 여름을 나는 데 필수적 요소가 되고 있다. 이 빌어먹을 여름은 해년마다 더워지기 때문이다. 날씨가 더우면 에어컨만 한 것이 없지만, 아니 그렇다고 실외기와 에..

고유어, 연상법으로 5분만에 정복!! - 7편('갭직하다'~'거우르다') [내부링크]

국립국어원 페이지 430 ~ 527 1. 갭직-하다 「형용사」 생각보다 조금 가벼운 듯하다. * 가벼움 + ~직하다를 합쳐서 외워보자. 가벼움직하다 >>> 가볌직하다 >>> 갬직하다 >>> 갭직하다 2. 갸우듬-하다 「형용사」..

<전주 신시가지 규카츠집> - 카츠미 [내부링크]

오늘(이라 쓰고 어제라고 읽는다)은 규카츠집에 갔다왔다. 찜질방에서 나온 뒤 규카츠집으로 가기로 해서 여친님 내비게이션을 발동하여 찾아냈다. 여친님께서 저번에 먹어보고 괜찮다고 한 집이었고, 나도 규카츠..

<전주 찜질방> - 로뎀트리스파 [내부링크]

오늘(25분 지났으나 오늘이라고 하자) 간 곳은 로뎀트리스파이다. 난 저 로뎀트리가 참 입에 붙지 않았다. 대구에 있는 테르메덴이라는 워터파크가 있는데, 심지어 가본적도 없는 주제에 로뎀트리를 테르메덴이라..

<관심종목> - 파워넷 [내부링크]

오늘의 관심종목은 파워넷이다. 일단 나는 차트 위주로 종목을 탐색하기 때문에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라는 말을 아주 좋아한다. 파워넷 또한 지금 우선 보기 좋은 떡 단계에 와있으므로 나의 눈에 걸려들었..

<전주 효자동 족발집> - 족발형제 [내부링크]

오늘(9분 지났긴 한데 오늘이라고 하자)은 족발을 먹으러 갔다. 족발이라면 서민음식의 대표주자였는데 어느새 서민음식이 아니라 귀족음식이 되어 버렸다. 그래서 옛날의 짜장면처럼 특별한 날에만 먹을 수 있는..

<실생활 시리즈> - 굽네치킨 고추바사삭 리뷰 [내부링크]

내가 저 고추바사삭을 처음 맛을 본 건 얼마 되지 않았다. 설에 집에 내려갔는데 동생이 밥처먹기 싫다고 시킨 것을 한 조각 먹은 것이 처음이었다. 그때 난 동생에게 밥을 해주라는 부모님의 명을 지키기 위해 치..

<종목 분석> - 셀루메드 [내부링크]

오늘 분석해 볼 종목은 셀루메드다. 물린 사람도 많고 딴 사람도 많은 종목인데, 분석을 하려고 찾아보니 인스코비랑 연관되어 있고 유인수 대표가 최대주주로 등극하고 뭐 이래저래 복잡하다. 그래서 난 저 이슈..

<실생활 시리즈> - 키워드 사이트 '키자드' 리뷰 [내부링크]

애드센스 승인기에서 키자드는 따로 리뷰를 해 본다고 했는데, 이 글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우선 블로거나 사이트 운영자들은 자신의 블로그를 퍼뜨리는게 우선 아니겠는가. 아무도 오지 않으면 의욕이 떨..

<실생활 시리즈> - 미쟝센 퍼펙트 세럼 리치 리뷰 [내부링크]

이름이 기니까 쪼개 보도록 하자. 미쟝센 - 회사 이름 퍼펙트 - 완벽한 세럼 - 머리기름 리치 - 부자 리뷰 - 후기 종합해 보면, 회사이름 완벽한 머리기름 부자후기..?? 미안합니다 광고(들어올 리도 없지만)가..

<애드센스> - 구글 애드센스 광고달기 [내부링크]

애드센스가 어제 활성화되었다고 포스팅을 했다. <실생활 시리즈> - 구글 애드센스 승인기 근데 광고가 안뜨는 것이었다. 아니 애드센스를 받았는데 왜 광고가 안뜨지 싶었다. 그래서 30분 간격마다 폰으로 내 사..

<애드센스> - 구글 애드센스 승인기 [내부링크]

2019년 2월 25일 구글 애드센스 계정이 활성화되었다. 티스토리 시작한 지 한 달 정도 된 거 같고, 신청은 두 번 해서 1번은 취소한 다음 두 번째 신청해서 승인받았다. 글이 약 50개가 넘었을 때 승인이 되었다...

<편의점 시리즈> - 오뚜기 칼칼한 돼지고기 김치찜 리뷰 [내부링크]

오늘 리뷰할 제품은 요새 착한기업으로 한창 유명한 오뚜기에서 만든 칼칼한 돼지고기 김치찜이다. 사실 나는 지금 햇반을 쟁여놓고 먹는 중이기 때문에, 편의점도시락보다는 이런 밑반찬류가 더 땡길때가 많다...

<편의점 시리즈> - GS 오므라이스 & 커리도시락 리뷰 [내부링크]

오랜만의 편의점 도시락 리뷰이다. 원래 편의점 도시락 진짜 입에 안 댔었는데 요 반년 간 입에 대기 시작해서 지금은 1주일에 한 번은 먹는 것 같다. 이게 계속 먹으면 특유의 편의점 맛이 사라지지 않아서 먹기..

<전주 냉면집> - 육쌈냉면 [내부링크]

상수역 283 갔다가 영화를 보고 시간이 애매하길래 뭘 먹기로 했다. 액체를 위장에 넣을 지 고체를 위장에 넣을 지 고민하다가 이왕이면 고체를 넣는 것이 배가 부르지 않겠느냐 싶어 원래 계획했던 육쌈냉면으로..

<전주 전북대 양식집> - 팀(TEAM)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을 기억하는가? 식당이라 착각해서 들어갔는데 카페였던 곳. [공주의 세상/의식주] - <전북대 카페> 모카 블로썸(mocha blossom) 내가 한이 맺혀서 이번엔 제대로 들어리라 마음을 먹었고, 제대로 들어..

<관심종목> - 동원수산 [내부링크]

1. 차트형태 : 8.5/10 - 18년 10월 말에 최저점 찍고 약 4달간 횡보. 저점을 다지는 듯 다지지 않는 듯 염병을 했으나 결국 20일선은 완만한 우상향 - 단기 이평선들 죄다 밀집 + 윗꼬리 달린 양봉 + 10월 말 이..

2월 8일 관심종목 - 엠게임 매매일지 [내부링크]

저것이 매물대 차트의 힘. 최상단에 있는 매물대를 몸통으로 한 번도 넘지 못하였다. 그럼 저기서 매물대가 쌓일 수밖에 없다. 분명히 매물대 차트 쓰는 사람이 한 둘이 아닐 것이고, 그 매물대가 전고점 역할을..

<전주 객사 양식집> - 상수역 283 [내부링크]

전주엔시네마에서 영화를 보기 전, 우리는 상수역 283에서 밥을 먹었다. 여기에는 또 긴 사연이 있지. 1. 여친님께서 지인들과 상수역 283 방문 >>> 감격 2. 나에게 전파 3. 객사 갈 때마다 들림. 한 번은 문이 닫..

<관심종목> - 티로보틱스 [내부링크]

오늘 볼 종목은 티로보틱스이다. 디스플레이 제조회사이며, 최근 두드러지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차트를 보면 1월 25일부터 본격적인 상승을 한 것으로 파악할 수 있다. 5일선을 상회하는 양봉이 출현하였고,..

<영화> - 전주 조이엔시네마에서 '극한직업' 관람기 [내부링크]

곤니찌와. 와따시와 공주데스. 해석 : 2019년 2월 10일 포항에서 4.1 지진이 일어났습니다. 오늘(이라 쓰고 2일 전이라 읽는다)은 그 이름도 유명한 영화 '극한직업'을 보았다. 본인 자체는 영화를 혼자 볼 수 있..

<전북대 카페> 모카 블로썸(mocha blossom) [내부링크]

여친님이랑 전북대에서 식사를 하기로 했는데, 앞에 식사간판이 있었다. 파스타 및 스테이크 세트로 해서 2만원인가?? 우리는 몹시 배가 고팠으므로 그 식사를 하러 들어갔다. 자동차를 끌고 들어가는 식당이 아..

<현실요리> 베이컨토마토파스타 제작과정 및 평가 [내부링크]

Hi. Today is cooking day. bacon & tomato pasta!! 해석 : 2월 말에 2차 북미정상회담이 있을 예정입니다. 미안하다. 그냥 적어봤다. 오늘(이라 쓰고 4일 전이라 읽는다) 만든 요리는 베이컨토마토파스타이다. 요..

<관심종목> - 엠게임 [내부링크]

1. 차트형태 : 7/10 - 장점 : 상한가를 기록 + 매물대 하단부를 지속적으로 지탱 + 양음봉 거래량 차이 극심 + 2월 7일 매물대 하단부에서 양봉 뜨고 거래량 실림 - 단점 : 매물대 상단부를 박살내지 못함 2. 테..

<관용구> - '범죄와의 전쟁'에서 살펴보는,'가리를 틀다' [내부링크]

'가리를 틀다'. 이 문장만 봐서는 언뜻 무슨 뜻인지 감이 잡히지 않는다. 유추를 해 보자. 무슨 뜻일까? 고유어 연상법 포스팅에서 주로 쓰는 방법처럼 연상법을 사용해볼까? '주리를 틀다'.' 그래, 비슷하다. 주..

고유어, 연상법으로 5분만에 정복!! - 6편('감칠맛'~'개호주') [내부링크]

국립국어원 페이지 310 ~ 428 1. 감칠-맛〔감칠맛만[감ː-만-] 〕 「명사」 「1」 음식물이 입에 당기는 맛. 「2」 마음을 끌어당기는 힘. * '감질맛나다'와 헷갈리지 말자. '감질맛나다'는 뭔가 부족한 느낌이 들..

고유어, 연상법으로 5분만에 정복!! - 5편('갈개질하다'~'감쳐물다') [내부링크]

국립국어원 페이지 126 ~ 310 1. 갈개질-하다 「동사」 [1] 「1」 남의 일에 훼방을 놓다. 「2」 버릇없거나 사납게 행동하다. 「3」 맹수 따위가 이리저리 설치다. * '갈기다'를 연상시켜 외워보자. '저 새끼는..

수소차 테마 중 하락 브레이크 - 옥석 가리기? [내부링크]

수소차 테마 옥석 가리기 2019년도 들어서 가장 핫했던 테마는 단연 수소차 테마다. 대북주야 그간 염병을 해 왔고 피로감도 있으니 오르내리락을 반복한 것이고, 테마 전체의 기세는 수소차를 따라올 수 없었다...

고유어, 연상법으로 5분만에 정복!! - 4편('각담' ~ '갈개') [내부링크]

국립국어원 페이지 197~ 235 1. 각담01 「명사」 논밭의 돌이나 풀 따위를 추려 한쪽에 나지막이 쌓아 놓은 무더기. * '담'을 쌓아 놓는 것을 연상해 외워보자. 간각01〔간각만[-강-] 〕 「명사」 사물을 깨닫는..

국어 로마자 표기법 - 연습문제 포함 [내부링크]

국어의 로마자 표기법 1. 모음은 다음 각호와 같이 적는다. - 단모음 : ㅏ ㅓ ㅗ ㅜ ㅡ ㅣ ㅐ ㅔ ㅚ ㅟ의 총 10개 a eo o u eu i ae e oe wi - 이중 모음 : ㅑ ㅕ ㅛ ㅠ ㅒ ㅖ ㅘ ㅙ ㅝ ㅞ ㅢ의 총 11개 ya yeo yo..

<현실요리> 베이컨 황금볶음밥 제작과정 및 평가 [내부링크]

제목 봐라. 뭔가 거창하게 써 놨지만 그냥 집에서 간단히 황금볶음밥을 만들어 먹었고, 그 과정을 사진으로 찍어 황금볶음밥을 만들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약간의 도움이나마 주고자 글을 싸쓰게 되었다. 재료는..

고유어, 연상법으로 5분만에 정복!! - 3편('가뭇없다' ~ '가풀막지다') [내부링크]

고유어 3편(국립국어원 페이지 114 ~ 190) 1. 가뭇-없다〔-없어[업써] ,-없으니[업쓰-] ,-없고[업꼬] ,-없는[엄-] ,-없지[업찌] 〕 「형용사」 「1」 보이던 것이 전혀 보이지 않아 찾을 곳이 감감하다. 「2」 눈..

고유어, 연상법으로 5분만에 정복!! - 2편('가든하다' ~ '가무리다') [내부링크]

고유어 'ㄱ'편에서 2다. 꾸준히 글을 포스팅할테니 고유어를 공부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확실히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1. 가든-하다 「형용사」 「1」 다루기에 가볍고 간편하거나 손쉽다. 「2」 【…이】 마..

고유어, 연상법으로 5분만에 정복!! - 1편('가납사니' ~ '가동거리다') [내부링크]

고유어는 일단 생소하기 때문에 시험준비하는 사람들이나 국어를 전문적으로 연구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눈에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 뜻은 다음에 외우더라도 단어의 형태라도 기억해, 반복학습의 마중물 역할을 하..

<실생활 시리즈> - 정관장 다보록 리뷰 [내부링크]

난생 처음으로 정관장 제품을 사 봤다. 난 정관장이 사기업인줄 알았는데 공기업이더라. 하기야 돈이 되니 뭐 당연한 건가. 나도 이제 누군가에게 정관장을 선물할 나이가 되었나 싶은 생각과, 또 그 누군가는 정..

<전주 신시가지 쌀국수집> - 포이스트 [내부링크]

신시가지에 갈 일이 있어서 배회하던 중 쌀국수집 발견. 3900에 한끼!!! 한끼!!!!!!!!!!!!!!! 쌀국수가 먼저 보였는지 3900이 먼저 보였는지는 알 수 없으나 둘의 조합은 꽤 매력적이었기에 그대로 발길을 옮겼다..

강남 압구정 맛집 - 원조초가집 [내부링크]

서울에 올라가게 되면 열에 아홉은 이 집을 가는 것 같다. 특별한 인연이 있는... 메뉴가 매우 다양하다. 한우 육회부터 시작해 함흥냉면까지. 주로 친구들과 가면 돼지갈비를 먹는 편인데, 맛이 매우 뛰어나다...

아이허브 영양제 - 데일리 비츠 [내부링크]

그간의 글을 읽어보면 알겠지만, 나는 신체 장기 중 성한 곳이 별로 없다. 선천적으로 약하게 태어난 건지 마음고생을 죽살나게 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그래서 영양제를 사서 먹긴 해야겠는데, 뇌세포 하나하나가..

<편의점 시리즈> - gs언양식불고기 리뷰 [내부링크]

오늘 곡기를 입에 대지 않아서 그런지 관절에 힘이 빠지고 머리가 살짝 띵했다. 식사를 하기에는 늦은 시간(밤 10시)이었으므로 간단하게 편의점에 가서 쌀을 먹으려고 했는데, 후보는 다음과 같았다. 1. 삼각김밥..

<전주 객사 양식집> - 서양주택 [내부링크]

저번에 여친님이랑 여기 왔는데, 우리는 보통 양식집을 가면 한명은 필라프 한명은 파스타나 피자를 시킨다. 그날도 어김없이 파스타와 필라프를 시켰는데, 난 알리오올리오를 먹고 싶었으나 여친님의 완강한 반대..

전주 증명사진 - 객사 덕구사진관 [내부링크]

어제는 증명사진을 찍으러 갔다왔다. 아니 빌어먹을 이력서를 내는데 보통 34 사이즈지 않음? 근데 무슨 3.5 4.5 사이즈를 부착해서 쳐 내라기에 을 입장에서는 사진을 찍고 올 수밖에 없었다. 시바랄탱 검색을 하..

영화 - 독전(진서연 노출..?) [내부링크]

영화 독전은 영화관에서 본 건 아니고, 돈 내고 다운로드 받아서 봤다. 줄거리는 영화 보면서 알게 될테니 별로 궁금하지는 않았는데, 이상하게 배우는 궁금했다. 당연히 이것도 보면서 알게 될 테지만... 남배우..

'다르다'와 '틀리다'의 구분 [내부링크]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다르다와 틀리다는 혼용이 되어서 사용하기 마련이다. 제대로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말이다. 오늘은 '다르다'와 '틀리다'가 '다른'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다르다' 형용사 1. (‘…과..

<편의점 시리즈> - 청정원 삼선짜장 리뷰 [내부링크]

오늘 리뷰할 제품은 청정원 삼선짜장이다. 가격은 gs편의점 기준 1700원. 옆의 오뚜기 짜장은 1600원이었다. 과연 3백원의 값어치를 할 것인가? 검은색과 붉은색의 조화가 돋보이는 디자인이다. 일단 뭐든 검은색..

<편의점 시리즈> - GS김치찌개 리뷰 [내부링크]

오늘 리뷰할 제품은 편의점 도시락 - GS김치찌개이다. 가격은 4000원, 열량은 610칼로리. 편의점 도시락 치고 비싼 편은 아니다. 적정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고, 칼로리는 살짝 높은 편이다. 아무래도 김치찌개가..

<실생활 시리즈> - 친환경 목침베개 리뷰 [내부링크]

목침이란 무엇인가. 나무로 만든 침이 아니라, 나무로 만든 베개를 말한다. 이 목침은 아예 네모 모양도 있고, 거북목이나 굽은 등 환자를 위해 경추모양 C커브로 되어 있는 목침도 있다. 이쯤 되면 눈치챘겠지만..

한자, 한자어, 한문의 차이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많이 헷갈리는 단어들이다. 국어 공부는 다 필요없고 예시면 장땡이니 예시를 들어보도록 하겠다. 한자 - 한 글자로 이루어져 있는 한자 예시) 날 일 / 바다 해 / 석 삼 한자어 - 한자들로 구성되어..

내 작지만 소중한 친구 - 마이쮸 [내부링크]

난 메니에르 병이 있다. 뭔 시바탱 앓고 있는게 이래 많냐라고 물어보면 딱히 할 말은 없다. 근데 앓고 싶어서 앓는 건 아니다 엉엉엉어엉ㅇ엉엉ㅇㅇㅇ엉 여기서 잠깐, 메니에르 병을 모르는 사람을 위해 잠깐 개..

'은는이가'가 주격 조사라고? [내부링크]

영어 교사, 강사들이 흔히 하는 실수가 있다. 영어 문장을 해석할 때, "'은,는,이,가'가 붙으면 다 주어에요. 저 네개는 주격조사인 것이죠." 저 말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 '은', '는'이 붙어서 주어가 될 수는..

영화 - 창궐 [내부링크]

작년에 개봉한 영화 창궐이다. 물론 주인공 이름이 김창궐은 아니다. 김창궐씨? 우리가 익히 아는대로, 역병이 '창궐'했다 할 때의 그 창궐이다. 난 이걸 영화관에서 봤는데, 뭐랄까. 썩 와닿지는 않는 느낌이었..

일본제 위장약 - 카베진 [내부링크]

카베진. 언뜻 이름만 들으면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150년간 이어져 내려오는 전통요리 이름같다. 아니면 일본 격투게임에서 머리가 하얗고 근육덩어리인 남캐 이름인 것 같기도 하고. 둘 다 아니다. 이건 무려 속..

프리라인 스케이트 [내부링크]

들어는 봤나? 프리라인 스케이트. 아마 못들어본 사람들이 더 많을 것이다. 내가 인라인 스케이트를 기술을 연마하던 고등학생 때, 학원을 다녔었다. 학원에 가면 아는 사람과 모르는 사람이 있잖음? 그리고 수업..

미슐링 - 루시퍼의 특강(1) [내부링크]

“야, 에넴! 같이 가!!” “빨리 와. 오늘 루시퍼님 특강 있는 날이라 자리경쟁 치열할거야.” “어휴.. 그걸 누가 모르나.. 발만 더럽게 빨라가지고.” “부러우면 너도 신속술 연습해. 생각보다 쉬워.” “너나..

<1년 신고가 및 5프로 이내> 2월 7일 [내부링크]

일신석재, 큐브엔터, 디케이디앤아이, hb테크놀러지, 코센, 메리츠종금증권, 한국카본, 용평리조트, 대덕전자

<224봉 거래량 폭발> 2월 7일 [내부링크]

쌍용양회우, 우진, 에너토크, 일신석재, 아진산업, 대명코퍼레이션, 큐캐피탈, 인산가

<500억 이상 및 상한가> 2월 7일 [내부링크]

쌍용양회우, 우진, 일신석재, 엘비세미콘, 오르비텍, 아진산업, 대명코퍼레이션

삼양 - 맛있는라면 리뷰 [내부링크]

오늘 리뷰할 제품은 삼양에서 만든 맛있는라면이다. 매우 직관적인 이름을 가지고 있는 라면. 담당자는 무슨 생각이었을까? 저 맛있다라는 말이 매우 주관적이잖음? 같은 음식을 먹어도 누구는 맛있게 먹고 누구는..

무상증자 권리락에 관한 고찰 - 2 [내부링크]

전에 무상증자 권리락에 대해 글을 올렸다. 그 뒤로 무증종목들 몇 개 사서 매수를 했고, 썩 신통한 재미는 보지 못함과 동시에 썩 신통한 공부거리도 되지 않았다. 그런데 이번에 뜻하지 않게 상신전자 1주 들고..

호가공백에 관한 고찰 [내부링크]

장 시작하기 전에 갭상승하는 종목들이 있다. 그럼 그 종목들은 두 부류로 나눌 수 있다. 1. 호가공백이 있는 종목 2. 호가공백이 없는 종목 2번같은 경우는 그 갭상승이 진짜일 확률이 높다. 호가를 받쳐주니까...

돌파매매에 관한 고찰 [내부링크]

돌파매매로 접근할 때는 호가창과 분봉과 틱봉을 본다. 돌파매매로 접근했는데 돌파를 안하면 팔아야 정상이다. 보통 돌파는 전고점 돌파를 의미하는데, 전고점이란 말 그대로 전 캔들의 최고가를 의미한다. 즉 내..

무상증자 권리락에 관한 고찰 [내부링크]

1. 무상증자란? 무상증자란 잉여금에 담긴 돈을 자본금으로 옮기는 일이다. 잉여금에 담긴 돈을 일부 꺼내 그만큼 주식을 발행한 뒤 기존 주주들이 가진 지분에 비례해 주식을 나눠주면 잉여금은 줄어들고 자본금..

스캘핑에 관한 고찰 [내부링크]

스캘핑이란 무엇인가. 주식 보유시간을 통상적으로 2~3분 단위로 짧게 잡아 하루에 수십 번 또는 수백 번씩 주식 거래를 하며 박리다매식으로 매매차익을 얻는 기법이다.(두산백과 출처) 난 지금까지 스캘핑은 되..

보초병에 관한 고찰 [내부링크]

장중에 주식을 하다 보면 눈이 가는 종목이 있게 마련이다. 많으면 열 몇개까지도 보이는데, 자기 보유종목 대응하랴 거래량 돌파보랴 캔들돌파보랴 이것저것 하다보면 정신이 없다. 그리고 나서 정신차리고 아 아..

1월 14일 복기 - 이노인스트루먼트 [내부링크]

주말 5G 관련주 정리 >>> 오늘 상한가 근처 음봉 >>> 분할로 접근 >>> 매물대 상단부에서 분할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