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raccoons의 등록된 링크

 stock-raccoon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6건입니다.

최태원 회장이 3천억을 투자한 테라파워는 어떤 회사일까? [내부링크]

어제 빌게이츠 전 MS회장이 한국 방문 및 국회연설을 했었는데요. 시장에서는 '최태원 회장이 차세대 원전을 개발하는 테라파워에 3천억을 투자'했다는 기사가 더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이 회사에 대한 정보들을..

주담대 3%대 고정금리, 안심전환대출 8월 18일부터 사전안내 시작 [내부링크]

최근 금리인상으로 기존 변동대출금리가 올라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내일부터 주택담보대출을 3%대 고정금리로 바꿔주는 안심전환대출 사전안내가 시작된다고 해서, 관련 내용을 자세히 정리했습니..

2022년 2분기 IonQ(아이온큐) 실적 살펴보기 [내부링크]

양자컴퓨팅을 개발하는 IonQ(아이온큐)가 2022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빠르게 실적을 체크해 보겠습니다. 아이온큐 2022년 2분기 실적 구분 2022년 2분기 실적 2021년 2분기 실적 2022년 상반기 실적 2021..

요즘 가장 금리가 높은 적금 상품은 뭘까? [내부링크]

최근에 올렸던 '금리가 높은 예금상품 찾기' 포스트를 많이 찾아주셔서, 이번엔 적금도 찾아봤습니다. 적금은 예금보다 일반/인터넷은행과 저축은행 및 협동조합과의 금리 차가 크던데요. 저는 지난 번과 같이 아..

주식60%, 채권40%에 가장 쉽게 투자하는 방법 [내부링크]

주식투자를 공부하신 분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보셨을 투자방법이 있습니다. '주식60%, 채권40%'투자가 그것인데요. 과거에는 주식과 채권 수익률이 디커플링 (반대로 움직이는 현상)되는 기간이 많았기 때문에,..

2022년 6월 하락장에 FANNG을 매수한 2개의 해지펀드는? [내부링크]

2022년 6월, 역대급 하락장에서 FANNG을 매수한 세계최고 해지펀드 2곳이 있습니다. 거장들의 움직임은 개인투자자들에게는 어려운 주식시장을 헤쳐나가는데 좋은 등대역할이 된다고 생각하는데요. 누가, 어떤 종..

중개형 ISA계좌, 진짜 그렇게 필수일까? [내부링크]

중개형 ISA계좌, 한번쯤 들어보셨거나 관심이 생겨서 여기까지 오셨을 것 같습니다. 저도 최근에 제대로 알아보기 시작했는데요. 진짜 그렇게 무조건 만들어야 하는 계좌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중개형 ISA가..

한국 소프트웨어 산업에 분산투자 - 'Tiger 소프트웨어' ETF [내부링크]

예전에 주식공부 없이 그냥 투자하던 시절에... 개인연금저축펀드에 무슨 종목을 넣어볼까 고민하다가 '소프트웨어 산업은 그래도 장기적으로 괜찮겠지'라고 생각하며 구매를 시작한 종목인데요. 비중이 높은 건..

2022년 7월 미국 CPI지수 발표 [내부링크]

하반기 주식시장 방향성을 결정할 미국 7월 소비자 물가 지수 (CPI지수)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소비자 물가 지수는 6월 9.1% > 7월 8.5%로 소폭 완화 타이틀과 같이 CPI지수는 2022년 6월 9.1%에서 7월 8.5%로..

반도체 하락에 배팅해볼까? SOXS ETF [내부링크]

2022년 7월 상승장 렐리가 점점 힘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래 2가지가 주요 원인인데요. 9월 연준 금리인상이 자이언트 스탭 (0.75%)일 가능성이 높음: 미국 7월 실업률이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고, 오늘 발표된 인..

헬스케어 ETF가 하락장에서 역주행한다는데 사실일까? [내부링크]

최근 하락장에서 상승하는 종목 혹은 ETF들을 소개 또는 홍보하는 기사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아래 기사내용을 한번 점검해 보려고 합니다. 헬스케어 ETF '하락장 역주행'…"더 오른다" 헬스케어 ETF '하락장 역..

엔비디아(NVIDIA) 2022년 2분기 예상실적 살펴보기 [내부링크]

반도체 대장주 중 하나인 엔비디아(NVDA)가 2022년 2분기 예상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엔비디아의 회계년도로는 FY23 2분기입니다.) 예상실적 발표 후, 주가는 약 8% 정도 빠졌는데요. 어떤 결과가 있었는지 살펴..

하워드 막스의 7월 26일 메모 - '제 생각은 좀 다릅니다' [내부링크]

워런 버핏이 메일함에서 가장 먼저 찾아 읽는다는 전설적인 투자자 하워드 막스가 7월 26일에 Oaktree에 올린 메모내용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제목은 'I beg to differ'인데요. 우리 말로 번역하자면 '제 생각은..

네이버, 2022년 2분기 실적발표 결과는? [내부링크]

네이버의 2022년 2분기 실적이 발표되었습니다. 바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분기 최고 매출 기록,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증가 분기 매출(영업수익)은 2조 458억원으로 역대 최고치를 찍었으며, YOY 기준으로 23%..

인플레이션 감축법? 근데 기후변화는 무슨 상관이지? [내부링크]

최근에 이런 기사들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美상원, 기후변화에 479조원 투입 ‘인플레 감축법’ 처리 시작 美상원, 기후변화에 479조원 투입 인플레 감축법 처리 시작 biz.chosun.com 미국 상원에서 기후변화..

2022년 7월 서학개미들의 매수 Top10 종목들 [내부링크]

한국금융예탁원에서 운영하는 '세이브로' 증권정보포털에서 여러가지 정보를 조회하실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매수/매도하는 국내외 증권종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2022년 7월1일~31일까지..

애플도, 삼성도, 테슬라도 거래하는 로봇관련 최고기업 '화낙' [내부링크]

최근 삼성전자가 2030년까지 주요 글로벌 생산기지를 무인공장화하겠다는 기사가 나온 이후에 로봇관련 주식이 들썩인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또 하나의 테마주들이 생길 것 같은데요. 삼성전자 무인공장 도입 보..

현재 가장 금리가 높은 예금은 뭘까? [내부링크]

요즘 주식이 조금씩 반등하고 있습니다만, 아직 인플레이션이나 경기침체 등 악재들이 남아 있어서, 주식투자를 꺼리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주식투자를 하고 계시더라도, 조금 더 주가가 하락하기를..

페이팔(PYPL) 2분기 실적발표, 주가는 왜 올랐을까? [내부링크]

2022년도에 여러가지 종목들이 크게 하락했습니다만, 페이팔은 가장 많이 하락한 주식 중 하나입니다. 연초대비 -50%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간략히 원인을 요약하자면, 펜데믹 기간동안 급증했던 온라인 결제들이..

펠로시의 또 다른 별명, 주식의 여왕? [내부링크]

펠로시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으로 전 세계가 떠들썩한데요. 사실 펠로시가 왜 대만에 방문했는지에 대해서 글을 좀 써볼까 했는데, 아무래도 다루기 무거운 주제이고, 미중갈등 등으로 조심스러운 주제이기도 해..

퇴직연금 원리금 보장상품 금리확인 (2022년 8월) [내부링크]

IRP계좌로 퇴직금이 들어가 있다보니, 퇴직연금을 운용할 방법을 계속 찾고 있는데요. 주식운용자금은 별도로 있고, 퇴직금을 당장 빼서 투자 등 다른 용도로 사용할 생각이 아니라서, 일단 안전한 투자상품을 찾..

빌 애크먼과 레이달리오, 스태그플레이션을 경고 [내부링크]

세계최대 해지펀드를 운영하는 레이달리오와 '리틀버핏'으로 불리는 빌 애크먼이 최근 공통적으로 스태그플레이션의 위험성에 대해서 경고했습니다. 두 분 다 너무나 유명한 분들이라, 인물소개는 생략하고, 바로..

은행에서 배달 앱을 한다고? [내부링크]

저의 원래 직업이 IT서비스 기획이었다보니, 서비스들의 변화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습니다. 사실 주식보다는 IT서비스가 홈그라운드인 셈인데요. 최근 관심이 가는 서비스가 하나 생겼습니다. 신한은행에서 운영..

미국증시 약세장이 끝났다고 말하는 2명의 낙관론자 [내부링크]

7월 마지막 주는 일부 기술주들의 실적선방과 연준회장의 금리인상 속도조절 가능성 언급때문에 크게 반등했는데요. 때를 맞춰 미국증시 약세장이 끝났고, 연말까지 상승장이 계속될거라 말하는 2명의 기사가 있..

미국 연준의 자이언트 스탭, 언제까지 계속 될까? [내부링크]

자이언트스탭 뜻: 기준금리를 한번에 0.75% 올리는 것을 말하는데요. 같은 의미로 기준금리를 한번에 0.5% 올리는 것을 빅 스텝이라고 부릅니다. 1%로 안되는 숫자에 자이언트라는 말까지 붙이는 것은, 그만큼 금..

AMD, 인텔 시가총액을 추월하다. [내부링크]

금요일에 아래와 같은 기사가 나왔습니다. 인텔의 시가총액이 AMD에게 밀렸다는 내용인데요. 인텔의 굴욕, 이번엔 AMD에 시총 밀려 미국 반도체 업체 인텔이 7월 29일(이하 현지시간) 시가총액에서 경쟁사인 AMD..

인플레이션을 이기는, 제품 가격을 상승할 수 있는 기업은 어떤 곳일까? [내부링크]

요즘 경제뉴스에서 제일 많이 보이는 문장 중 하나인데요. '인플레이션 기간에는 제품가격을 상승해서 비용상승을 소비자에게 전가할 수 있는 기업'을 사라는 내용입니다. 근데, 이거 말로는 잘 이해가 되는데,..

아마존, 2022년 2분기 실적과 3분기 예상실적 살펴보기 [내부링크]

기다리던 아마존의 2022년 2분기 실적발표가 나왔습니다. 아마존은 제가 가장 장기투자하고 있는 종목이기도 해서, 좀 더 기다리던 소식이었는데요. 자세한 내용 정리해 보겠습니다. 구분 2022년 2분기 실적 202..

Meta의 2분기 실적 발표, 소셜광고플랫폼 전체의 위기일까? [내부링크]

Facebook의 모기업, Meta가 2분기 매출을 발표했습니다. 시장의 예상치보다 낮은 실적으로 Meta주가는 시장 외 가격으로 약 4% 가까이 감소하고 있는데요.우선 실적부터 살펴보겠습니다. Meta의 2022년 2분기 실..

20억으로 20조를 만든 중국버핏, Li-Lu(리루) [내부링크]

주식공부를 시작한 이후로, 다른 분들과 비슷하게 찾아보게 되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투자의 대가들은 어떻게 투자를 하고 있는지를 살펴보는 일입니다. 저도 이런 공부를 전문적으로 해 본 적이 없다보니, 오..

삼성, 미국 반도체 지원법(Chips Act)의 진짜 수혜주일까? [내부링크]

최근 주요 강대국들의 반도체 투자가 거의 전쟁 급입니다. 대표적으로 미국, 유럽, 일본, 중국에서 각각 움직이고 있는데요. 일단 오늘의 포스트는 미국의 반도체 지원법(Chips Act)와 반도체증진법안 (FABS Act)..

애플의 CarPlay, 자동차 소프트웨어 시장을 먹어버릴 수 있을까? [내부링크]

Apple의 2022년 2분기 실적발표를 기다리는 가운데, 최근 Apple이 발표한 차세대 자동차 소프트웨어 CarPlay에 흥미가 생겼습니다. 전기차의 시대가 시작되면서, 모바일만큼 강력한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공..

Snap의 어닝쇼크, 구글과 페이스북은 어떻게 되는걸까? [내부링크]

지난 주 주식시장의 가장 큰 변수는 역시 'Snap'이었습니다. Snap은 2분기 실적을 발표한 이후, 하루 만에 -39% 주가가 폭락했는데요. 관련 국내기사를 먼저 아래에 링크했습니다. '어닝쇼크' 스냅, 하루 39% 폭..

퇴직연금 디폴트 옵션이란 게 뭘까? [내부링크]

7월 초부터 뉴스에 한번씩 '퇴직연금 디폴트 옵션'이 시행된다는 나오기 시작했는데요. 제목도 아주 그럴싸했습니다.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12일부터 시행…한국도 연금 부자 나올까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12일부터..

테슬라 2022년 2분기 실적 들여다보기 [내부링크]

오늘 아침 테슬라의 2022년 2분기 실적이 발표되었습니다. 전체적인 주요 실적을 아래와 같으며, 전체적인 실적은 전 분기 대비로 감소했습니다만, EPS는 애널리스트의 시장 추정치인 $1.81를 상회하면서, 주가는..

NAVER는 지금 투자하기 적당한 시기일까? [내부링크]

연초부터 네이버, 카카오의 주가 하락으로 투자하셨던 분들이 많이 힘들어하셨을 것 같습니다. 저도 네이버를 소량이지만 가지고 있고, 개인연금에 소프트웨어 ETF를 가지고 있어서, 네이버 주가에는 관심이 많은..

경기침체 신호를 알려주는 고용축소 [내부링크]

요즘 주식관련 뉴스에 경기침체가 올 것인지, 그리고 언제 오는지에 대해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추정하고 확률까지 계산해서 알려주는 기사들이 넘치고 있습니다. 또, 그런 주장을 하는 전문가들이 1주일이 멀다하..

테슬라 하락에 배팅하는 ETF가 있다고? [내부링크]

얼마 전, 우리나라 기사를 통해서도 소개가 되었습니다만, 테슬라(TSLA), 엔비디아(NVDA), 페이팔(PYPL), 나이키(NKE) 등 일부 단일 종목의 레버리지 or 인버스에 투자하는 ETF가 출시되었다는 소식이 있어서, 관..

한국에서 판매량이 줄어드는 테슬라, 글로벌도 그럴까? [내부링크]

오늘 여러 기사들을 통해 올해 상반기 국내 테슬라의 판매량 감소와 전기차의 춘추전국시대가 열린다는 내용이 나왔습니다. 원문 기사 중 하나를 일단 링크해 두었습니다. 한국서 판매 급감한 테슬라, 왜? 국내..

리비안과 애플, 뭘 꾸미고 있을까? [내부링크]

최근 '조만장자' (요즘은 억만장자는 부자도 아니라고 합니다 ^^;)들만 참석한다는 Sun Valley Conference에서 애플의 팀쿡이 Rivian CEO인 RJ Scaringe를 만났고, 리비안 전기트럭 R1T를 빌려탔다는 기사가 나오..

Uber는 지금 왜 논란이 되고 있을까? [내부링크]

2020년과 21년에 글로벌 차량 공유 서비스 및 배달, 나아가 자율주행 수혜주로까지 언급되었던 Uber가 최근 'Uber File'이라는 기밀문서 폭로로 큰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이 사건은 영국 가디언, CNN 등 글로벌..

25년 간 배당금을 지급/증가시킨 종목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요즘 주식시장이 불안정하면서 가치주 및 배당주 투자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성장주 투자도 그렇지만, 배당주 투자는 상대적으로 재무재표와 안정적인 배당지급 능력이 중요한데요. CNBC에서 아..

알파벳의 액면분할, 향후 주가변화는? [내부링크]

알파벳(alphabet)이 7월 1일 기준으로 알파벳 주식 1주를 20대 1 비율로 액면분할될 예정입니다. 실제 20 대 1 비율로 주식이 분할되는 시점은 7월 15일이니, 지금은 늦었군요. 알파벳의 액면분할에 대해서 좀 자..

2022년 7월 미국주식 방향은? 2가지를 주목해야 할 것 [내부링크]

2022년 7월 둘째주입니다. 힘든 상반기를 보냈습니다만, 지금 주식시장에 가장 큰 이벤트 2가지가 있습니다. 아래에 관련 내용을 정리하겠습니다. 첫번째, 무엇보다 CPI (소비자 물가 지수) - 7월 13일 7월 13일..

한미 기준금리 역전과 환율상승, 코스피는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한화투자증권에서 '환율 1300원 시대 투자'라는 보고서를 발간했는데요. 환율 1300원 시대 투자법 아베 신조 일본 전 총리의 피격 사건으로 원달러 환율이 다시 1300원으로 올라섰다. 위험자산 선호심리가 위축된..

요즘 잘 나가는 IT보안관련 주식은 어떤게 있을까? [내부링크]

2022년 상반기가 기술주의 무덤이었습니다만, 유난히 많은 추천기사를 접한 종목이 있습니다. 제가 경제관련 기사들을 거의 빠지지 않고 읽기 시작한 것은 2022년 4월 즈음인데요. 그 시기부터도 국내외 증권사..

삼성전자의 2022년 2분기 깜짝 실적 발표, 반도체 주의 반등시작? [내부링크]

어제부터 오늘까지 반가운 소식이 있었습니다. 삼성전자가 여러가지 우려를 뒤집고 2분기 77조원 대 매출을 달성하면서 실적 방어에 성공했다는 소식인데요. 관련 기사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

인플레이션과 경기침체의 사이, 투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내부링크]

요즘 시장뉴스들을 계속 보고 있으면, 연준과 시장에서 두려워 하는 것이 명확히 다른 것 같습니다. 아시는 것처럼 말할 것도 없이, 연준은 '인플레이션'이고 시장은 '경기침체'겠지요. 제가 과거를 살아보지 않..

레이달리오의 Pure Alpha II Fund 실적과 주식투자에 대한 생각 [내부링크]

오늘 기사 중, Bridgewater의 주력 해지펀드인 Pure Alpha II Fund가 2022년 상반기에만 32.2%의 수익을 올렸다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Bridgewater는 창립자이자 공동CIO인 레이달리오로도 유명하죠) Ray Dalio..

엔비디아(NVDA) 주가는 계속 상승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코로나 시절에 서학개미 분들이 많이 사랑했던 종목 중에 반도체가 많이 섞여 있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이라는 단어가 본격적으로 거론되던 시기였고, 코로나로 인해 외부활동이 제한되면서 반도체 수요가 폭발하..

유가가 하반기에도 오를 것 같은 이유 (feat. 에너지주도 계속 오를 것 같은 이유) [내부링크]

가장 궁금했던 질문은 이거 였습니다. 상반기에도 2배씩 올랐던 에너지주들이 하반기에도 계속 오를까? 이 질문에 대해서, 정답 비스므리한 것이라도 가지고 있으려면 유가는 왜 오르는지, 유가와 주가, 경기침체..

기다리던 테슬라 2022년 2분기 차량 인도 실적 [내부링크]

테슬라가 2022년 2분기 차량 인도실적을 발표했습니다. 테슬라의 최근의 주식시장이 기업의 2분기 실적과 인플레이션의 개선여부 2가지 큰 이벤트를 가장 주목하고 있는 가운데, 관심을 끌 수 밖에 없는 소식인데..

애널리스트가 선호하는 2022년 하반기 종목 - 마이크로소프트 [내부링크]

CNBC에서 하반기에 좋은 실적을 낼 수 있는 기업을 선정했습니다. 조건은 아래와 같은데요. FactSet 데이터를 사용 올해 주가가 20% 이상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 주당 순이익(EPS)가 올해 최소 10% 증가할..

경기침체 시 잘 버티고 잘 오른 업종은 어디? [내부링크]

요즘 증시관련 뉴스들은 대부분 경기침체와 인플레이션, 공급망 악화 등 그리 좋지 않은 정보들 뿐인데요. 주식시장의 큰 패러다임이 바뀌는 변곡점과 같은 시기이라, 지겹더라도 관련 정보들을 꾸준히 학습하고,..

워런 버핏이 계속 주식비중을 높이는 에너지기업 [내부링크]

지난 주에 워런버핏이 옥시덴탈 지분을 또 매입했습니다. 6월 23일 약 794,000주를 추가 매입했는데요. 6월 17일에 955만주를 매입 이후, 1주일 만에 또 주식을 추가 매수했습니다. 버핏의 OXY 매수단가는 6월 1..

캐시우드 - 미국은 이미 경기침체에 빠졌다고 얘기하다 [내부링크]

미국주식을 하시는 분이라면, ARKK ETF와 캐시우드에 대해서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혁신기술에 투자하는 ARKK ETF는 Ark Invest의 대표 Active ETF로 2020년 한해동안 156%의 performance를 냈었습니다...

약세장에서 배당 안정성을 추구하는 국내 리츠배당종목 [내부링크]

요즘 미국주식의 약세로 인해 한국 주식들도 큰 변동성과 하락을 겪고 있는데요. 대부분의 전문가들이 2023년 미국의 경기침체와 금리인상으로 인해, 주식시장에서 큰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Tencent, 전기 자동차 운영 플랫폼 비즈니스 시작 [내부링크]

Tencent는 중국 플랫폼 비즈니스 업체 중 가장 대기업입니다. Tencent의 시가총액은 한화로 약 1,100조원의 엄청난 규모이데요. 삼성전자 시각총액이 약 350조 정도이니, Tencent가 얼마나 큰 회사인지 짐작하실..

2022년 하반기 주식시장은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역사상 최악이라고 평가하는 2022년 상반기 주식시장이 끝나가고 있습니다. 지난 주부터 반등 랠리가 이어지고 있어서 조금은 시장에서도 희망적인 전망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반면, 여전히 부정적인 전망들이 가..

신흥국에 투자하는 배당왕 FNDE ETF [내부링크]

최근 인플레이션과 경기침체 리스크로 인한 약세장이 펼쳐지면서 배당투자에 눈을 돌리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저도 전체 자금의 2/3를 배당투자, 1/3을 성장투자로 비중을 정하고, 배당투자 포트폴리오를 짜..

노무라 투자은행의 EV배터리 추천주 - CATL, LG에너지솔루션, LG화학 [내부링크]

얼마 전, 전기차 시장에 대한 제 개인적인 견해를 포스트로 작성했었는데요. 최근에 일본 노무라 투자은행에서 60% 이상 상승여력을 가진 EV배터리 주식을 지정하여, 해당 종목과 배경에 대해서 정리를 해볼까 합..

워런 버핏 - 옥시덴탈(OXY)의 최대주주로 등극 [내부링크]

워런 버핏이 석유기업 옥시덴탈 지분을 추가 매입했는 기사를 보셨을 겁니다. 버핏, 옥시덴탈 페트롤리움 지분 추가 매입...최대주주 등극 워런 버핏의 버크셔해서웨이가 석유기업 옥시덴탈페트롤리움 지분을 추..

전기차 산업투자에 대한 생각 - Tesla, 폭스바겐, NIO, 차지포인트 등 [내부링크]

미국주식투자를 하는 분들 중에서 전기차 산업관련 투자를 하는 분들이 매우 많으실 것 같은데요. 대표적으로 Tesla, 리비안, 루시드, GM과 같은 미국주식도 있고 중국으로 눈을 돌리면, BYD, NIO, 샤오펑, LI AU..

(2022/6/22) 화요일 주식시장 급등이 반갑지만은 않은 이유 [내부링크]

미국 주식시장이 월요일 휴장 이후, 화요일 2.5% 반등했습니다. 지난 주 큰 폭의 하락 이후 일부라도 손실을 만회할 수 있었다는 측면에서 반가운 소식이었는데요. 시장이 이를 좋은 쪽으로 보지 않는 분석기사들..

한국형 REITs ETF가 있다던데?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연금저축을 하고 계신가요? 저는 주식계좌로 연금저축을 가지고 있는데요. 국내에도 많은 연금저축펀드에서 활용할 수 있는 ETF들이 생겼습니다만, 연금저축이 노후대비 목적이 큰 만큼, 안정적인 배..

미국주식은 지금 싼가요? [내부링크]

최근에도 한번 미국주식이 싼지에 대해서 글을 썼었는데요. 당시에는 6개월 정도의 하락으로 인해 저렴해졌다고 판단했었습니다만, 오늘은 조금 다른 관점으로 글을 써 볼까 합니다. S&P500 Forward P/E Ratio는..

TipRanks가 고른 변동성 큰 시장을 이길 수 있는 최고의 주식 [내부링크]

주식 시장 상승/하락이 끊이지 않고, 전반적으로 약세장에 진입하고 있는데요. 금리인상만 해도 주식시장에는 나쁜 소식인데, 이로 인해 경기침체가 올 것이라는 우려때문에 더욱 주식 투자가 쉽지 않은 시기입니..

CNBC 짐 크레이머가 말하는 피해야 할 3가지 시장 사고 방식 [내부링크]

요즘 주식시장은 인플레이션, 경기침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중국의 COVID로 인한 공장폐쇄 등 여러가지 부정적인 키워드가 세상을 뒤덮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인플레이션을 잡으려면 금리를 올려야 하는데,..

레이달리오가 말하는 시장버블 판독법 [내부링크]

아래 내용은 레이달리오가 작성한 "The Popping of the Bubble Stocks: An Update" 을 번역하여 작성했습니다. 영어능력이 딸려서 오역된 부분이 있을 수 잇으므로, 이 점 양해 부탁드리며, 원문은 아래 링크를..

(2022년 6월) 경기침체가 당분간 계속 될거라는 근거 [내부링크]

CNBC 최근 기사 중, 미국 경제가 당분간 계속 침체기를 가질거라는 글이 있어서, 내용을 공유해 드립니다. 요즘 이런 류의 기사들이 많지만, 꽤 납득할만한 근거를 얘기하고 있어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IONQ, 사기일까 혁신일까? [내부링크]

최근의 드라마틱한 변동 및 약세장에서 서학 개미들이 많이 산 종목들이 있습니다. 부동의 1위 테슬라와 각종 레버리지 상품들이 눈에 띄는데요. (한국만큼 레버리지 상품을 사랑하는 곳이 있을까요?) 5위에 ION..

세계 최대 해지펀드 브리지워터, 70억 달러 규모의 유럽주식 공매도 [내부링크]

몇일 전부터 아래와 같은 기사를 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금융계의 스티브 잡스로 불리는 레이 달리오가 이끄는 세계 최대 헤지펀드인 브리지워터 어소시에이츠(이하 브리지워터)가 유럽 주식에 최소 67억달러(..

한 세대에 한 번 있는 주식매수 기회가 왔다 (Ron Baron) [내부링크]

요즘 주식이 빠지면서 인플레이션, 유가상승, 유동성 악화 등 안 좋은 얘기들만 계속 나왔었는데요. 간만에 조금 희망적인 메시지를 나눠 보려고 합니다. 론 바론, 지금이 일생이 한 번 있는 구매 기회라고 말하..

엔화는 왜 자꾸 하락할까요? [내부링크]

최근 엔화가격이 떨어졌다, 엔저현상이라는 말이 많은데요. 엔화는 왜 자꾸 하락하는 걸까요? 공부했던 내용들을 나름대로 알기쉽게 정리했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한번 읽어보시고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

(2022년 6월 3주차) 뉴욕증시 공식적인 약세장 진입, 개인적으로는 저가매수의 시작 [내부링크]

1. S&P500 4% 하락 후 공식적인 약세장 진입 지난 주 금요일 미국 CPI(소비자 물가지수)가 역대 최고치로 상승했던 여파로, 이번 주까지 뉴욕증시의 하락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6월 13일 S&P500은 4%하락하면서..

국내에서 중국 전기차 시장에 ETF로 투자하는 방법 [내부링크]

국내에서 꽤 유명한 ETF 바로 미래에셋에서 판매하고 있는 TIGER 차이나전기차 SOLACTIVE ETF인데요. 2020년부터 시작된 전기차 관련 투자열풍의 수혜주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해외주식형 ETF 중 시가총액 1위..

미국 다우존스 배당지급 최고의 ETF - SCHD ETF [내부링크]

배당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는 가운데, 빠질 수 없는 귀족 ETF가 있습니다. 배당ETF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Schwab US Dividend Equity ETF (SCHD ETF)가 그것인데요. SCHD ETF가 어떤 점이 좋은지, 지..

전기차 산업 전반에 투자하는 글로벌 ETF - LIT (Global X Lithum & Battery Tech ETF) [내부링크]

테슬라로 대표되는 전기차 관련 투자가 계속 주목받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에 기름값도 계속 오르겠지만, 향후 자율주행과 같은 기술들이 현실화되는데 전기차가 그 기반 인프라를 만들어 줄거라는 믿음때문인데..

약세장 직전에 주식을 사는 방법 [내부링크]

CNBC에서 '약세장 직전에 주식을 사는 방법'이라는 기사내용이 좋아서, 오늘은 이 기사를 소개할까 합니다.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께도 도움이 되는 내용이 있길 바랍니다. How to buy stocks on the brink of..

10년 국채수익률이 3%에 도달하면 왜 난리가 난다고 할까? [내부링크]

요즘 뉴스에서 심심찮게 '미국 10년 국채수익률'(혹은 미국 10년물 국채금리)가 3%에 육박했다, 넘었다 등의 얘기가 많은데요. 국채금리가 3%를 넘으면 어떤 일이 일어나는 걸까요? 주식시장을 공부하면서 복잡한..

버핏이 선택한 HPQ 분석 [내부링크]

버핏의 기준으로 HPQ를 분석해보자 버핏이 왜 HPQ를 사들였는지 버핏의 책에서 읽었던 몇가지 기준으로 개인적인 분석을 해봤습니다. 내용을 다 정리하고 보니, 아직 내공부족으로 매우 맘에 들지 않는 자료가 되..

REITs(리츠) 투자분석 시리즈 1. 리얼티인컴(Ticker: O) [내부링크]

리츠가 성장률이 낮고 재미없다는 편견이 있습니다만, 리츠는 알고보면 정말 매력적인 투자처입니다. 장기투자를 계획하고 있다면 꼭 포트폴리오에 일정부분을 넣어보시면 좋겠습니다. (판단은 개인의 몫) 왜 R..

테슬라는 지금이 매수 시점일까? [내부링크]

미국주식을 시작하면서 요즘에 뺄 수 없는 종목이 있습니다. 문제의 '테슬라'인데요. 2020년 코로나 시대에 '테슬라'로 미국주식을 시작하신 분들이 많은 것 같고, 지금도 많은 분들이 '테슬라'를 '추앙'하고 있..

(2022년 6월) Google은 지금 싼가? [내부링크]

2022년 1분기는 역대급으로 빅테크 주들이 하락한 시기입니다. 우리가 FAANG으로 잘 알고 있는 빅테크주들의 2022년 수익률들은 아래와 같은데요. 종목명 현재가 (6/2) 수익율(YTD) Meta(FB) 190.78$ -43.65% Amaz..

버핏이 선택한 금융주, Citigroup (Ticker : C) [내부링크]

최근 워런버핏이 오랫동안 애정하던 Wells Fargo를 매도하고 citigroup를 매수한 것이 13f를 통해 알려지면서, citigroup를 한번 리뷰해야 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오늘은 citigroup에 대해서 간략히 정리해..

버핏이 투자한 매력적인 가격과 배당을 제공하는 REITs - 스토어캐피탈 (Ticker: STOR) [내부링크]

버핏이 투자한 종목에 대한 분석을 계속 하고 있는데요. 이번엔 REITs 중에서도 버핏 투자로 유명한 Store Capital입니다. 다른 종목들을 좀 더 추가분석할지 모르겠지만, 버핏투자종목 중에선 당분간 마지막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