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007의 등록된 링크

 stock00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3건입니다.

곡물 관련주 16종목 완벽정리 [내부링크]

곡물 관련주는 누*, 한일사료, 골든센츄리, 아시아텍, 효성오앤비, 대한제당, 대동기어, 아시아종묘, 팜스토리, 한탑, 성보화학, 카프로, 경농, 동방아그로, 우진비앤지, TYM입니다. 오늘은 곡물 관련주 TOP 16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 관련주에 대해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곡물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19일 외신에 따르면, 최근 원당(설탕 원료) 선물 가격이 파운드당 24센트 올라 11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와 관련, 최근 몇 주간 아시아 주요 생산국의 사탕수수 작황이 부진하면서 인도·태국·중국·파키스탄 등은 수확 전망이 축소되고 있으며, 오는 5~6 월 엘니뇨가 형성될 가능성이 점쳐지는 점도 아..

곡물 대장주 알아보기 [내부링크]

곡물 관련 종목 리스트 1. 누보 (곡물 대장주) - 곡물 대장주는 누보입니다. 누보는 국제 설탕 선물가격 급등 및 흑해곡물협정 중단 우려 지속 등에 비료/농업 테마가 형성되면서 상한가로 마감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단기 급등에 따라서 급락의 위험성이 있으니 접근보다는 관심을 가지고 눌림목이나 조정을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을 클릭하시면 종목에 대한 공시정보 및 재무제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적으로 매수하기 전에 공시정보 및 재무제표를 꼭 확인하는 습관을 가지시기 바랍니다.자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2. 대한제당 (곡물 관련주) - 곡물 관련 종목 중에서 영업이익이 꾸준히 발생하는 종목으로 대한제당이 있습니다. 2022년 12월 기준 381억의 영업이익이 있었으며, 현재 시총은..

원숭이두창 관련주 14종목 완벽정리 [내부링크]

원숭이두창 관련주는 미******, 진매트릭스, 지노믹트리, 바디텍메드, 제노포커스, 메디콕스, 씨젠, 에스디바이오센서, 나노브릭, 바이오노트, 디엔에이링크, 랩지노믹스, 인트론바이오, 퀀타매트릭스입니다. 오늘은 원숭이두창 관련주 TOP 14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 관련주에 대해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원숭이두창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질병관리청은 이날 7번째, 8번째 원숭이두창(엠폭스) 확진자가 국내에서 추가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두 확진자 모두 서울 거주자로, 최초 증상 발현 전 8주 이내에 해외 여행력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어 질병청은 밀접 접촉에 의한 감염으로 추정된다며, 현재까지 사례 간 연관..

원숭이두창 대장주 알아보기 [내부링크]

원숭이두창 관련 종목 리스트 1. 미코바이오메드 (원숭이두창 대장주) - 원숭이두창 대장주는 미코바이오메드입니다. 미코바이오메드는 원숭이두창 국내 확진자 2명 추가 소식에 테마를 형성하며 상한가로 마감합였습니다. 단기 급등으로 급락의 위험성이 있으니 접근보다는 관심을 가지고 눌림목이나 조정을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을 클릭하시면 종목에 대한 공시정보 및 재무제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적으로 매수하기 전에 공시정보 및 재무제표를 꼭 확인하는 습관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2. 바디텍메드 - 이평선이 모이면서 정배열 초입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만년 적자 기업이 아닌 영업이익을 꾸준히 발생하는 업체로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눌림목이나 조정이 있을 때 관심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원숭..

자동차 부품 관련주 16종목 완벽정리 [내부링크]

자동차 부품 관련주는 한******, 에코플라스틱, 현대위아, 우수AMS, KB오토시스, 영신금속, 모트렉스, 유니테크노, BGF에코머티리얼즈, 아진산업, 엔브이에이치코리아, 화신, 동아화성, HDC현대EP, 피에이치에이, 티에이치엔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부품 관련주 TOP 16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 관련주에 대해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자동차 부품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수출입통계에 따르면, 지난 1~2월 자동차는 약 10조4,317억원의 무역수지 흑자를 기록하며, 반도체를 제치고 9년 만에 무역수지 1위 품목으로 올라섰다고 합니다. 올해 2월까지 자동차와 부품을 포함한 합산 수출액은 143억 1,870만 달러로 전체 수출..

자동차 부품 대장주 알아보기 [내부링크]

자동차 부품 관련 종목 리스트 1. 한주라이트메탈 (자동차 부품 대장주) - 자동차 부품 대장주는 한주라이트메탈입니다. 한주라이트메탈은 자동차부품 테마 상승 속에서 글로벌 자동차 경량화 부품 수요 증가 수혜 기대감으로 오늘 상한가 마감을 하였습니다. 단기 급등에 따라서 급락의 위험성이 있으니 접근보다는 관심을 가지고 눌림목이나 조정을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을 클릭하시면 종목에 대한 공시정보 및 재무제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적으로 매수하기 전에 공시정보 및 재무제표를 꼭 확인하는 습관을 가지시기 바랍니다.자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2. 현대위아 (관심 종목) - 거래량을 동반한 장대양봉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10월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모습을 보여주면 장기적인 관점에서..

2차전지 부품 관련주 14종목 완벽 정리 [내부링크]

2차전지 부품 관련주는 애****, TCC스틸, 이아이디, 에코프로, 코스모화학, 글로벌에스엠, 에코프로비엠, 삼아알미늄, 이녹스, 조광페인트, 상신이디피, 이엔플러스, 나노신소재, POSCO홀딩스입니다. 오늘은 2차전지 부품 관련주 TOP 14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 관련주에 대해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2차전지 부품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조 바이든 美 행정부가 2032년까지 미국에서 판매되는 신차의 67%를 전기차로 대체하는 환경 정책을 발표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지난해 기준 미국에서 판매된 신차 가운데 전기차 비중이 5.8%에 불과한 것과 비교하면 비약적인 증가로 보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 美 환경보호청(EPA..

2차전지 부품 대장주 알아보기 [내부링크]

2차전지 부품 관련 종목 리스트 1. 애경케미칼 (2차전지 부품 대장주) - 2차전지 부품 대장주는 애경케미칼입니다. 애경케미칼은 2차전지 공용량 실리콘계 음극용 바인더 상용화가 임박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오늘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단기 급등에 따라서 급락의 위험성이 있으니 접근보다는 관심을 가지고 눌림목이나 조정을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2. TCC스틸 - 5일선 타고 올라가는 종목으로 힘이 매우 셉니다. 주도주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오늘도 장대 음봉으로 초보자를 제외한 분들은 5일선 밑에서 접근하는 방법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단기 이격이 많은 만큼 접근은 신중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2차전지 대장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언론에 따르면, 조 바이든 美 행정부가 203..

편스토랑 류수영 어남선생 굴국밥 레시피 만드는법 [내부링크]

#편스토랑류수영 #편스토랑어남선생 #편스토랑굴국밥 #편스토랑굴국밥레시피 #편스토랑굴국밥만드는법 #편스토랑굴국밥만드는방법 #편스토랑류수영굴국밥 #편스토랑어남선생굴국밥 #편스토랑굴국밥류수영 #굴국밥류수영 안녕하세요. 오늘은 편스토랑 류수영 굴국밥 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밥숟가락 계량입니다! **총 4인분 분량입니다! [육수] 1. 물 2L, 다시마 2장(축의금봉투크기), 대파 한 줌, 무 한 줌(1cm 두께), 표고버섯 한 줌(한 손가락으로 쥠), 대멸치 한 줌, 건새우 한 줌를 넣습니다. - 파를 넣으면 국물이 시원해집니다. 겨울무는 달기 때문에 많이 넣으면 덜 얼큰해진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수제비 육수라고 생각하면 된대요. 대멸치와 건새우는 한 번 볶은 것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

편스토랑 정성훈 고구마튀김만두 레시피 만드는법 [내부링크]

#편스토랑정성훈 #편스토랑고구마튀김만두 #정성훈고구마튀김만두 #편스토랑고구마튀김만두레시피 #편스토랑고구마튀김만두만드는법 #정성훈고구마튀김만두레시피 #정성훈고구마튀김만두만드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편스토랑 정성훈 고구마튀김만두 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두피, 고구마잼 2T, 캔옥수수 3T, 모차렐라치즈 20g [양념 소스] 피시소스 1T, 식초 2T, 꿀 2T, 설탕 1T, 라면스프 1/2t (*튀김만두는 그냥 드셔도 맛있고, 양념 소스에 버무려 먹으면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재료 준비] 1. 위 고구마잼 레시피로 고구마잼을 만들어 식혀둔다. 2. 캔옥수수는 채에 받친 후 뜨거운 물을 부어 불순물을 제거해준다. [고구마 튀김만두 만들기] 1. 고구마잼 2T, 캔옥수수 3T, 모차..

챗gpt 관련주 12종목 완벽 정리 [내부링크]

챗gpt 관련주는 셀바스AI, 솔트룩스, 코난테크놀로지, 바이브컴퍼니, 비트나인, 마인즈랩, 인포뱅크, 엑셈, 브레인즈컴퍼니, 영림원소프트랩, 글로벌텍스프리, 이스트소프트입니다. 오늘은 챗gpt 관련주 12 종목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챗gpt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챗gpt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1. 셀바스AI - 동사는 1999년 설립, 2009년 상장한 국내 1호 인공지능 전문기업임. 동사는 인공지능 전문기업으로, 24년간의 HCI 연구개발로 기술 경쟁력 강화는 물론, AI 융합 제품화와 다양한 도메인과의 협업으로 AI Digital Transformation을 주도해 나가고 있음. 현재 음성합성 국내시..

편스토랑 류수영 어남선생 한판굴전 레시피 만드는방법 [내부링크]

#편스토랑류수영 #편스토랑어남선생 #편스토랑한판굴전 #편스토랑한판굴전레시피 #편스토랑한판굴전만드는법 #편스토랑한판굴전만드는방법 #편스토랑류수영한판굴전 #편스토랑어남선생한판굴전 #편스토랑한판굴전류수영 #한판굴전류수영 안녕하세요. 오늘은 편스토랑 류수영 한판굴전 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굴 1봉지(200g), 달걀 4개, 대파 1대, 청양고추 2~3개, 참기름 1T, 부침가루 듬뿍 1T, 가는 소금 2꼬집, 굵은 소금, 식용유 3바퀴, 토치 1. 재료 준비 가. 물에 굵은 소금 한주먹을 넣고 살짝 녹인 뒤, 소금물에 굴을 넣는다. - 굴을 박박 닦으면 상처나기 쉽다고 해요. 나 . 굴이 터지지 않도록 살살 저어가며 씻어준 뒤,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한다. - 굴 200g 기준 2번 정도 세척하..

AI 챗봇 관련주 11종목 완벽 정리 [내부링크]

AI 챗봇 관련주는 코난테크놀로지, 셀바스AI, 솔트룩스, 이스트소프트, 마인즈랩, 데이타솔루션, 바이브컴퍼니, 브레인즈컴퍼니, 브리지텍, 이수페타시스, 플리토입니다. 오늘은 AI 챗봇 관련주 11 종목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AI 챗봇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AI 챗봇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1. 코난테크놀로지 - 동사는 주요 기반기술을 기준으로 4제품군, 8제품으로 라인업 하고 있으며 4제품군은 딥컨버세이셔널에이전트[코난챗봇], 딥비전[코난와처], 딥스피치[코난보이스],[코난리스너] 그리고 딥텍스트애널리틱스가 있음. 딥텍스트애널리틱스 제품군 하위에 4개의 상용제품 [코난서치], [코난애널리틱스], [코난BI..

편스토랑 갈비치킨 레시피 만드는법 류수영 어남선생 [내부링크]

#편스토랑갈비치킨 #갈비치킨 #갈비치킨레시피 #갈비치킨류수영 #갈비치킨만드는법 #류수영갈비치킨 #갈비치킨편스토랑 안녕하세요. 오늘은 편스토랑 갈비치킨 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닭볶음탕용 닭 10호(1kg), 대파 2대, 마늘 한줌, 소금 세 꼬집, 생강 한톨, 설탕 1T, 간장 3T, 굴소스 듬뿍 1T, 물엿 6T, 통깨 1. 재료 준비 1) 닭볶음탕용 닭 날개 끝부분은 제거하고, 닭다리는 아킬레스건 부분을 자른다. - 잡내의 원인인 날개의 끝부분을 제거합니다. 닭을 튀길 때 엉덩이 쪽 지방은 그대로 둡니다. 닭발 쪽 힘줄(아킬레스건)을 잘라주세요. 2) 손질한 닭은 흐르는 물에 씻어 불순물을 제거하고, 키친타올로 물기를 닦는다. ※ 닭에 물기가 있으면 구워지지 않고 쪄질 수 있으니 물기를..

편스토랑 하얀라볶이 레시피 만드는법 류수영 어남선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편스토랑 하얀떡볶이 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밀떡 10여개, 버터 20g, 다진 마늘 0.5T, 우유 200ml, 물 400ml, 사리곰탕 1봉, 슬라이스 체다치즈 1장, 통후추 1. 중불로 달군 팬에 버터 20g, 다진 마늘 0.5T를 넣고 볶는다. - 마늘 3알을 다져주세요. 다진 마늘은 반 스푼 정도가 적당합니다. 버터는 게맛살 1개 크기로 잘라주세요. 팬이 달아오르면 중불로 줄여주세요. 2. 마늘이 갈색으로 변할 때 밀떡을 넣고 1분 정도 볶는다. ※ 떡을 볶아야 생 밀가루 맛이 안 납니다! - 버터 20g과 다진 마늘 반 스푼을 팬에 넣어주세요. 마늘이 갈색으로 변할 때 밀떡을 넣어줍니다. 밀떡은 너무 많이 넣지 말고 대력 열개 정도를 넣으면 됩니다. 마늘버터에..

극한직업 화천 산천어 축제 일정 숙박 먹거리 정보 [내부링크]

우리 고장을 위해 애쓰는 사람들이 있다. 구불구불한 산길의 끝 해발 800m 산꼭대기 오지에 있는 군위 ‘화산마을’의 이장님부터, 코로나19로 인해 무려 3년 만에 개최된 대한민국 대표 겨울 축제 ‘화천 산천어 축제’를 위해 땀을 흘리는 사람들까지! 고장을 위해서라면 밤낮없이 뛰어다니는 우리의 일꾼들을 따라가 보았다. 구불구불한 산길을 올라야 나타나는 해발 800m에 있는 경상북도 군위군 ‘화산마을’이 있습니다. 마을의 경치만큼이나 아름다운 마을을 만들기 위해 애써주는 분은 바로 화산마을의 이장님이다. 이장님이 하는 일은 다양하다. 마을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고, 마을까지 택배 기사님이 오지 못해 직접 차를 몰아 산길을 내려가 대신 택배를 가져오고, 혼자 외로이 살고 계신 주민의 집으로 찾아가 끼니를 챙겨..

극한직업 황태 육포 과메기 [내부링크]

말릴수록 깊은 맛이 살아나는 건조식품의 세상! 겨울철, 영하의 날씨 속에서 얼고 녹기를 반복하며 만들어지는 황태와 바닷바람을 맞으며 말린 과메기, 그리고 쇠고기를 건조해 맛의 풍미를 높이는 육포까지 인내와 정성으로 식품을 공들여 말리는 사람들의 모습을 살펴봅니다. 고기를 건조해 맛의 풍미를 높인 육포와 겨울 한 철 말리는 황태 경기도 군포시에 위치한 육포 공장에서 명절을 앞두고 눈코 뜰 새 없이 바쁘게 돌아가고 있다. 육포로 만드는 소 부위는 한 마리당 약 3kg이 나오는 홍두깨살! 지방이 없고 살코기로 되어 있어서 육포 만들기에 최적의 재료입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남아있으면 기름기 때문에 육포 맛을 해치기 때문에 남아있는 지방과 근막은 작업자들이 하나하나 수작업으로 제거한다고 합니다. 제거한 고기는 ..

극한직업 굴비 한과 찰떡 떡국떡 문어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해 예전처럼 많은 가족이 모여 명절을 보내는 풍경은 쉽게 볼 수 없게 됐지만, 대신 정성스레 마련한 선물로 안부를 챙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차례 음식은 물론, 명절 선물과 먹거리 생산 등 설을 앞두고 누구보다 바쁜 나날을 보내는 이들의 작업 현장을 들여다본다. 명절선물의 대표주자, 산바람에 말린 찐 굴비 & 전통의 맛 한과 명절 하면 떠오르는 명절 선물을 생산하느라 분주하다는 강원도 인제의 한 공장. 이른 새벽 냉동 상태로 들어온 생선 부세의 손질이 시작되는데. 설을 맞아 명절 선물로 주문이 늘어났다는 굴비 생산을 위해서다. 부세 굴비를 만들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비늘과 내장, 아가미까지 다 제거하는 작업. 생선의 배를 가르지 않고 몸체를 유지하면서 손질해야 하므로 오로지 사람의..

통신장비 관련주 대장주 13종목 완벽 정리 [내부링크]

통신장비 관련주는 텔레필드, 기가레인, 피피아이, AP위성, 에치에프알, 오이솔루션, RFHIC, 와이어블, 이노와이어리스, 다산네트웍스, RF머트리얼즈, 파이오링크, 서진시스템입니다. 오늘은 통신장비 관련주 TOP 13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 관련주에 대해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통신장비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삼성전자는 언론을 통해 일본 이동통신사업자 KDDI와 5G 단독모드(SA) 상용망 환경에서 '네트워크 슬라이싱' 기술 검증에 성공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삼성전자는 2020년 KDDI 연구소에서 5G 네트워크 슬라이싱 기술 시연을 세계 최초로 성공한 데 이어, 이번에는 일본 도쿄 시내의 5G 상용망에서 기술 검증에 성공..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TOP 15 완벽정리 [내부링크]

화장품 관련주는 에스씨엠생명과학, 세화피앤씨, 엔에프씨, 연우, 코리아나, 스킨앤스킨, 씨앤씨인터내셔널, 글로본, 신세계인터내셔날, 애경산업, 케어젠, 제닉, LG생활건강, 토니모리, 아모레퍼시픽입니다. 오늘은 화장품 관련주 TOP 15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 관련주에 대해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화장품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외신에 따르면, 지난 1일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베이징에서 개최된 샤를 미셸 EU 상임의장과의 회담에서 현재 중국 내 코로나 우세종인 오미크론 변이는 델타 변이보다 덜 치명적이어서 방역 조치 완화를 검토할 여지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중국 상하이가 5일부터 대중교통과 야외 관광지 이용시 코로나..

삼성전자 주가전망 (이동평균선으로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 아빠입니다. 오늘은 코스피 시총 1위 기업인 삼성전자 주가전망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의 월봉, 주봉, 재무제표, 투자자 매매동향, 달러 환율, 일봉을 살펴보면서 주가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매수 추천이 아닌 학습용으로 작성되었으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종목에 대한 궁금증이 많았던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승리하는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월봉으로 알아보는 삼성전자 주가전망 삼성전자 주가전망을 위해서 월봉 차트를 살펴보면, 2021년 1월 최고점인 96,800원을 찍고 2021년 5월 5개월 이동평균선을 깨면서 하락하다가 20개월 이동평선에서 반등한 후 살짝 반등주다가 다시 20개월 이동평균선을..

예술인 출산전후급여등 신청방법 시기 대상 [내부링크]

오늘은 고용노동부에서 여성 및 경력단절 예방 및 재취업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중 모성보호 육아지원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술인 출산전후급여등은 고용보험 가입 여성 예술인의 모성보호와 고용안정을 위해서 마련된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오늘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예술인 출산전후급여등에 대해서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목차 예술인 출산전후급여등이란? 예술인 출산전후급여등은 예술인이 출산, 사산, 유산 등의 이유로 노무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고용보험법 제 77조에 의거하여 소정의 수급요건이 해당할 경우 출산전후급여등을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예술인 출산전후급여등 지급대상 예술인 복지법 제2조 2호에 따라 예술인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사람 중에서 ..

영상콘텐츠 관련주 대장주 TOP 11 완벽 정리 [내부링크]

영상콘텐츠 관련주는 키이스트, 애니플러스, 바른손, NEW, 팬엔터테인먼트, 삼화네트웍스, 포바이포, 대원미디어, 자이언트스텝, IHQ, 쇼박스입니다. 오늘은 영상콘텐츠 관련주 TOP 11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 관련주에 대해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영상콘텐츠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JTBC 금토일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6회 시청률이 14.88%를 기록하였습니다. 5회 최고 시청률을 넘어선 수치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OTT 라쿠텐 비키에 따르면 23일 기준 미국, 캐나다, 브라질, 멕시코, 영국, 이탈리아, 프랑스, 스페인, 호주, 뉴질랜드, 인도 등 5 대륙의 50여 개 이상 국가에서 1위를 차지하였..

웹툰 관련주 8 종목 완벽정리 [내부링크]

웹툰 관련주는 키다리스튜디오, 디앤씨미디어, 대원미디어, 미스터블루, 엔비티, 카카오, NHN, NAVER입니다. 오늘은 웹툰관련주 TOP 8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 관련주에 대해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웹툰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언론에 따르면, 무함마드 빈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의 사우디 국부펀드 퍼블릭인베스트먼트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추진하고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와 관련,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인수·합병 추진 등을 위해 1조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진행해 온 것으로 파악되며, 이 중 7,000억~8,000억원 가량을 PIF와 싱가포르투자청(GIC)이 투자하는 방안을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고용유지지원금 휴업 신청 (유급 제출서류) [내부링크]

고용노동부에서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업주에 대한 지원 프로그램은 고용유지지원금 제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고용유지지원금 휴업 신청, 신청방법, 유급휴직 등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고용유지지원금에 대해서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목차 고용유지지원금이란? 일시적 경영난으로 고용조정이 불가피하게 된 사업주*가 휴업이나 휴직 등 고용유지조치를 하는 경우에 인건비 일부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지원금을 지급하여 사업주에게는 경영 부담을 완화시키고 근로자에게는 실업을 예방하기 위한 제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재고량 50% 증가, 생산량·매출액 15% 이상 감소 등 * 코로나19로 인한 집합제한 금지 사업장은..

석류 효능 16가지 정리 [내부링크]

석류는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맛있고 건강한 과일입니다. 석류는 건강한 과일 중의 하나입니다. 석류는 항산화제,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고 다양한 이점이 있습니다.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석류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석류는 무엇인가요? 석류는 껍질이 두껍고 먹을 수 없습니다. 과일 내부에는 수백 개의 붉고 육즙이 많은 씨앗이 들어 있습니다. 석류 씨앗은 그대로 먹거나 석류 주스로 가공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주스로 만들어 섭취하는 것보다 석류 자체로 드실 것을 권장합니다. 석류의 효능 16가지 모음 1. 항산화제 석류는 건강상의 이점 때문에 역사적으로 오래전부터 먹어왔습니다. 오늘날 석류 주스는 건강식에서 인기 있는 주스입니다. 석류 씨앗에는 폴리페놀에서 생생한 붉..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대장주 TOP 9 완벽 정리 [내부링크]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는 KH 건설, 에스와이, 현대건설기계, 디와이파워, 국보,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혜인, 한국테크놀로지, 프리엠스입니다. 오늘은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TOP 9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 관련주에 대해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윤석열 대통령은 산체스 스페인 총리와 한·스페인 정상회담을 마친 뒤 공동언론발표문을 통해 "우크라이나 전쟁이 길어질수록 국제사회의 지원도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는 데 공감하고, 한·스페인 양국이 우방국들과 함께 전후 재건을 포함해 우크라이나의 평화와 안정 회복에 필요한 지원을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호주 광산재벌 앤드루 포레스트가 우..

예쁜 메모지 도안 이미지 무료 [내부링크]

예쁜 메모지 도안 이미지로 사용가능한 무료 한글 양식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무료로 제공하니 개인적 용도로 마음껏 사용하시면 됩니다. 개인적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 사용하시고 도용이나 배포, 상업적 사용 등은 하지 않기 바랍니다. 목차 01 빨간 꽃과 새 메모지 도안 이미지 꽃과 새를 그려넣어 빨간색으로 포인트를 준 메모지 도안입니다. 02 꽃 리스 메모지 도안 이미지 리스 모양으로 컬러플한 색감으로 깔끔하면서 인상적인 느낌을 줍니다. 03 연보라꽃 메모지 도안 이미지 연보라꽃으로 라벤더향이 날 것 같은 느낌이 드는 메모지입니다. 04 초록잎과 나무틀 메모지 도안 이미지 교차된 나무틀 오각형과 초록잎으로 깔끔하면서 모던한 느낌을 주는 메모지 도안입니다. 05 만땅 하트 메모지 도안 이미지 엄청 많은 하트..

일학습병행제 지원금 수당 [내부링크]

고용노동부에서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일학습병행제 정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학습병행제는 독일과 스위스 등 일터학습을 한국 실정에 맞게 설계한 제도로 기업이 근로자를 우선 채용하여 현장훈련과 이론교육을 병행하는 일터 중심의 훈련을 말합니다. 오늘은 일학습병행제 지원금, 수당, 지원내용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일학습병행제에 대해서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목차 일학습병행제란? 독일과 스위스식 도제제도를 한국 실정에 맞게 설계한 "도제식 교육훈련제도"입니다. 기업이 청년 등을 선채용 후 NSC 기반 현장훈련을 실시하고, 학교와 공동훈련센터의 보완적 이론교육을 통해 숙련 형성 및 자격 취득까지 연계하는 새로운 현장 ..

생생정보 치즈조개구이 얼큰조개전골 [내부링크]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업체 정보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 뒤 상가에 위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강릉 강문해변에 위치하여 애견동반 가능한 조개구이 맛집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에 나왔네요. 생생정보 치즈조개구이 조개구이(중) 55,000원 조개구이(대) 65,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하구이도 추가하여 같이 드실 수 있습니다. 조개전골도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업체 정보 생생정보 얼큰조개전골 콩과 홍게로 감칠맛 나는 양념장을 만든다고 합니다. 다양한 재료로 밑육수를 만들고 거기에 찐 콩과 홍게로 만든 양념장을 넣어서 감칠맛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여러 종류의 조개와 해산물이 들어간 얼큰한 전골은 중 55,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얼큰조개전골(대)는 65,..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홈페이지) [내부링크]

오늘은 고용노동부에서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는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인 '국민취업지원제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지원대상, 지원내용 등을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국민취업지원제도에 대해서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목차 국민취업지원제도란? 취업을 원하는 사람에게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저소득 구직자에게 생계를 위한 최소한의 소득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 자격요건을 갖춘 사람은 취업지원서비스와 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국민취업지원제도는 크게 3가지 운영 방향을 가지고 추진하고 있습니다. 1. 저소득층 소득지원 강화 - 「구직자 취..

코로나19 관련주 대장주 TOP 13 완벽정리 [내부링크]

코로나19 관련주는 일동제약, 한국비엔씨, 셀리버리, 샤페론, 신풍제약, 압타바이오, 레고켐바이오, 녹십자, 진매트릭스, 제넥신, 세종메디칼, 유바이오로직스, 카이노스메드입니다. 오늘은 코로나19 관련주 TOP 13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 관련주에 대해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코로나19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15일 9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7만 2,883명을 기록하였습니다. 신규 확진자가 7만명을 넘긴 것은 지난 9월 15일 이후 61일 만으로 최다 규모라고 합니다. 일주일 전과 비교해도 1만 733명이 증가한 수치입니다. 한덕수 국무총리도 국무회의에서 "코로나가 겨울철을 맞아 재유행이 본격화하고 있다."라고 신속..

예쁜 편지지 이미지 다운로드 무료 (한글 양식) [내부링크]

예쁜 편지지 및 이미지로 사용가능한 무료 한글 양식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무료로 제공하니 개인적 용도로 마음껏 사용하시면 됩니다. 개인적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 사용하시고 도용이나 배포, 상업적 사용 등은 하지 않기 바랍니다. 목차 01 꽃무늬 편지지 이미지 초록색 배경 위에 노란색 꽃무늬가 반복되는 패턴으로 인상적인 느낌이 듭니다. 02 장미꽃 무늬 편지지 이미지 오른쪽 상단과 왼쪽 하단에 꽃 무늬가 들어가서 여백에 편지를 쓰기 좋은 것 같습니다. 광 03 작은 꽃 무늬 편지지 이미지 색감이 선명하고 컬러풀한 느낌이 듭니다. 04 배 편지지 이미지 바다 위 구름과 한적한 배를 넣은 편지지 이미지입니다. 05 언덕 편지지 이미지 언덕과 구름이 함께 어우러진 편지지 이미지입니다. 광 06 우산 편지지 이..

원자력발전 관련주 대장주 TOP 14 완벽정리 [내부링크]

원자력발전 관련주는 한전기술, 한전산업, 두산에너빌리티, 비에이치아이, 대한전선, 한신기계, 서전기전, 한전KPS, 일진파워, 우진, 지투파워, 에너토크, 보성파워텍, 광명전기입니다. 오늘은 원자력발전 관련주 TOP 14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 관련주에 대해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원자력발전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언론에 따르면, 산업통상자원부와 한수원이 폴란드 국유재산부, 폴란드 전력공사(PGE), 민간 에너지기업 제파크와 원전 개발계획 수립 및 지원을 위한 LOI와 양해각서(MOU)를 각각 체결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번 협약의 골자는 폴란드 ZE PAK이 내년에 폐쇄하는 석탄발전소 부지에 APR1400 기술을 기반으..

시멘트 관련주 대장주 TOP 13 완벽정리 [내부링크]

시멘트 관련주는 성산양회, 고려시멘트, 삼표시멘트, 모헨즈, 보광산업, 아세아시멘트, 한일현대시멘트, SG, 서산, 부산산업, 유진기업, 한일시멘트, 유니온입니다. 오늘은 시멘트 관련주 TOP 13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 관련주에 대해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시멘트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최근 레고랜드 사태로 발생한 채권시장 자금경색 문제에 정부가 대응하기로 나섰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이날부터 채권시장 안정펀드를 재가동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날부터 해당하는 채 안 펀드 중 가용재원인 1조 6,000억 원을 활용해 시공사 보증 프로젝트 파이낸싱 자산유동화 기업어음(ABCP) 등 회사채, 기업어음(CP) 매입을 재개할 방침이..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 10 종목 완벽 정리 [내부링크]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는 앤씨앤, 가온칩스, 코아시아, 에이디테크놀로지, 알파홀딩스, 넥스트칩, 어보브반도체, 텔레칩스, 고영, 한미반도체입니다. 오늘은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 TOP 10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 관련주에 대해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이 영국 반도체 설계업체인 ARM에 대한 인수합병 가능성을 언급하면서 이에 대한 기대감이 유지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재용 부회장은 해외 출장 후 귀국을 하면서 ARM 인수에 관한 질문에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이 서울 방문할 때 제안을 할 것 같다는 발언을 하면서 소프트뱅크와 전략적 협력을 논의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삼..

중소형 철강주 10 종목 완벽 정리 [내부링크]

중소형 철강주 관련주는 문배철강, 부국철강, 경남스틸, 동국산업, NI스틸, 금강철강, 하이스틸, 삼현철강, SHD, 동일제강입니다. 오늘은 중소형 철강주 관련주 TOP 10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 관련주에 대해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중소형 철강주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포스코가 힌남노 태풍 피해로 인하여 복구 지연에 따른 생산 차질이 지속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 가운데 현대제철 노조가 파업을 예고하며 16차 교섭에 불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대제철 노조는 기본금 인상과 영업이익 성과급 지급 등을 이유로 공동요구안을 발송하였으나 철강업계에서는 노조가 일방적으로 진행한 임단협에 참석할 수 없다고 반박하면서 노조는 교섭에 불..

방송 관련주 10 종목 완벽 정리 [내부링크]

방송 관련주는 iMBC, YTN, 한국경제TV, 디지틀조선, 아시아경제, KNN, 티비씨, SBS콘텐츠허브, 애니플러스, 스카이라이프입니다. 오늘은 방송 관련주 TOP 10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 관련주에 대해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방송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한국경제신문은 지난 16일 장마감 후 YTN 주식 6만 9100주를 취득해 총 138만 7697주로 늘어났다고 합니다. YTN의 최대주주인 한전KDN이 주식 매각 추진설이 솔솔 나오고 있는 시기에 이사회에 주식 매각 등의 혁신지침 안 등이 보고되면서 2년 만에 YTN의 민영화에 대한 관심이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신문의 추가 지분 매입과 YTN 민영화에 대한 이야..

철강 관련주 10 종목 완벽 정리 [내부링크]

철강 관련주는 대동스틸, 경남스틸, 코메론, 현대비앤지스틸, 부국철강, 금강철강, 한일철강, 동일제강, 삼현철강, 동양에스텍입니다. 오늘은 철강 관련주 10 종목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철강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철강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언론 발표에 따르면, 제11호 태풍‘힌남노’ 침수 피해로 멈췄던 포스코 포항제철소 고로(용광로) 3기 가동이 재개되었다고 합니다. 일부 제강업체들이 정상 가동되면서 철강 반제품 생산도 시작됐지만, 연내 철강 제품 생산을 위한 하공정이 모두 정상화되기 어렵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후공정인 압연 라인이 복구되지 않아 제품 생산에 차질이 빚어질 것으로 전망입니다. 철강..

여행 관련주 8종목 완벽 정리 [내부링크]

여행 관련주는 참좋은여행, SM C&C, 모두투어, 롯데관광개발, 세중, 레드캡투어, 노랑풍선, 하나투어입니다. 오늘은 여행 관련주 8 종목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여행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여행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언론 발표에 따르면, 일본 정부가 10월 목표로 외국인 관광객의 비자를 면제하고 개인 여행을 허용하는 방향으로 코로나19 입국 규제를 완화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 일본 정부가 오는 10월 목표로 외국인 입국자 수 제한을 폐지하고 개인의 무비자 입국을 허용할 것이라고 보도했으며, 조만간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입국 규제 완화 조치를 발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

현대차 주가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 아빠입니다. 오늘은 현대차 주가전망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차의 월봉, 주봉, 재무제표, 투자자 매매동향, 달러 환율, 일봉을 살펴보면서 주가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매수 추천이 아닌 학습용으로 작성되었으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종목에 대한 궁금증이 많았던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승리하는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현대차 월봉 주가전망 월봉 차트를 살펴보면, 2021년 1월 최고점을 찍고 5월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며 다시 2개월 동안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다가 2021년 7월 5월 이동평균선을 하락 이탈했습니다. 이후 하락을 이어오다가 2022년 1월 20월 이동평균선을 깨면서 추가 하락이 나왔습니다..

SK하이닉스 주가전망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 아빠입니다. 오늘은 SK하이닉스 주가전망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K하이닉스의 월봉, 주봉, 재무제표, 투자자 매매동향, 나스닥 차트, 일봉을 살펴보면서 주가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매수 추천이 아닌 학습용으로 작성되었으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종목에 대한 궁금증이 많았던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한 번 쓱 읽어보시지 마시고 여러 번 읽어보시면서 다시 한번 주가에 대한 깊은 고찰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SK하이닉스 월봉 살펴보기 월봉 차트를 살펴보면, 2021년 3월 최고점인 150,500원을 찍고 5월 이동평균선을 이탈한 후 20월 이동평균선까지 무너지면서 공포감을 주다가 2021년 10월 아랫꼬리..

바이오 관련주 TOP 9 완벽 정리 [내부링크]

바이오 관련주는 HLB생명과학, 바이오솔루션, HLB, 프로스테믹스, 레고켐바이오, 메드팩토, 에이비엘바이오, 에스티팜, 한미약품입니다. 오늘은 바이오 관련주 TOP 9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바이오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바이오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9월 9일 세계 3대 암학회 중 하나로 꼽히는 유럽종양학회를 시작으로 15일 유럽 소아내분비학회(ESPE), 19일 유럽 당뇨학회, 30일 미국 안과학회 등이 개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국내 기업인 HLB는 학회를 앞두고 금일 표적항암제 '리보세라닙'과 면역항암제 '캄렐리주맙' 병용요법이 간암을 대상으로 긍정적 3상 결과가 담긴 초록을 최근 공개했습니다. ..

사료 관련주 TOP 10 완벽 정리 [내부링크]

사료 관련주는 대주산업, 고려산업, 한일사료, 미래생명자원, 한탑, KG케미칼, 누보, 효성오앤비, 신송홀딩스, 사조동아원입니다. 오늘은 사료 관련주 TOP 11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사료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사료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흑해를 통해 수출된 우크라이나 곡물을 수입하는 국가를 제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러시아 대통령은 제7차 동방경제포럼 본회의 연설에서 "흑해에서 수출되는 우크라이나 곡물 대부분이 도움이 절실한 아프리카 국가들이 아니라 유럽연합(EU) 국가로 가고 있다."며 "이는 예상치 못한 인도적 재앙을 촉발할 수 있다"라고 말하며 곡물을 운..

KG이니시스 주가전망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 아빠입니다. 오늘은 KG이니시스 주가전망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KG이니시스의 월봉, 주봉, 재무제표, 투자자 매매동향, 공시정보, 일봉을 살펴보면서 주가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매수 추천이 아닌 학습용으로 작성되었으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종목에 대한 궁금증이 많았던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승리하는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KG이니시스 월봉 살펴보기 월봉 차트를 살펴보면, 2015년 2월 최고점 이후 오르락내리락하면서 박스권에 갖쳐있는 모습입니다. 파동의 주기가 짧아지는듯하며 최근 상승하려는 모습이 보였으나 2022년 4월부터 갑자기 급락하여 20월 이동평균선, 5월 이동평균선을 모두 깨고 내려와서..

LG화학 주가전망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 아빠입니다. 오늘은 LG화학 주가전망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화학의 월봉, 주봉, 재무제표, 투자자 매매동향, 일봉을 살펴보면서 주가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매수 추천이 아닌 학습용으로 작성되었으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종목에 대한 궁금증이 많았던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승리하는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LG화학 월봉 살펴보기 월봉 차트를 살펴보면, 우선 LG화학은 2020년 12월 1일 전시 사업부문을 분할하여 LG에너지 설루션을 설립하였습니다. 그 이후 2021년 1월 최고점인 1,050,000원을 찍고 5월 이동평균선을 깨고 하락하면서 2021년 11월 20월 이동평균선을 장대양봉으로 깨면서..

카카오 주가전망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 아빠입니다. 오늘은 국내 메신저 시장 점유율 1위 카카오톡을 비롯하여 다양한 영역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카카오 주가전망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의 월봉, 주봉, 재무제표, 투자자 매매동향, 일봉을 살펴보면서 주가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매수 추천이 아닌 학습용으로 작성되었으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종목에 대한 궁금증이 많았던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승리하는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카카오 월봉 살펴보기 월봉 차트를 살펴보면, 2021년 6월 173,000원으로 최고점을 찍은 이후 8월 장대음봉으로 5월 이동평균선 이탈 2022년 1월 장대음봉으로 20월 이동평균선 이탈한 모습입니다. 이후 2..

삼성전자 주가전망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 아빠입니다. 오늘은 코스피 시총 1위 기업인 삼성전자 주가전망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의 월봉, 주봉, 재무제표, 투자자 매매동향, 달러 환율, 일봉을 살펴보면서 주가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매수 추천이 아닌 학습용으로 작성되었으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종목에 대한 궁금증이 많았던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승리하는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삼성전자 월봉 살펴보기 월봉 차트를 살펴보면, 2021년 1월 최고점인 96,800원을 찍고 5월 이동평균선과 기간조정을 하면서 이격을 좁히다가 2021년 4월에 5월이평선을 깨고 20월 이동평균선까지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후 20월이동평균선에서 ..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TOP 10 완벽 정리 [내부링크]

메타버스 관련주는 뉴프렉스, 선익시스템, 넵튠, 옵티시스, 코세스, 맥스트, 자이언트스텝, 와이제이엠게임즈, 큐에스아이, 이노뎁입니다. 오늘은 메타버스 관련주 TOP 10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메타버스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최근 메타버스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XR(확장현실) 기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빅 테크 업체들의 XR 시장 진출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애플은 MR 헤드셋으로 추정되는 제품에 대한 상표 출원을 신청했으며, 메타는 지난 6월 VR기기 시제품을 대거 공개하였습니다.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의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 등도 XR기기에 필요한 O..

여행 관련주 대장주 TOP 9 완벽 정리 [내부링크]

여행 관련주는 하나투어, 그래디언트, 노랑풍선, 참좋은여행, 모두투어, 세중, 레드캡투어, 롯데관광개발, SM C&C입니다. 오늘은 여행 관련주 TOP 9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여행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여행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하나투어에 따르면, 8월29일부터 9월 4일까지 일주일간 일평균 일본 여행 예약 건수가 직전 2주에 비해 413.9%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같은 기간 일본 여행 예약 비중 역시 8.3%에서 26.1%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한국 정부는 이달 3일부터 국내 입국자의 코로나19 PCR 검사 음성 확인서 제출 의무를 폐지했지며, 일본 정부는 오는 7일부터 코로나19..

가스 관련주 대장주 TOP 10 완벽 정리 [내부링크]

가스 관련주는 흥구석유, 중앙에너비스, S-Oil, SK이노베이션, 극동유화, 대성산업, 케일럼, 비에이치아이, 지에스이, 대성에너지입니다. 오늘은 가스 관련주 TOP 10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가스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가스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러시아 가스회사 가스프롬은 지난 3일 노드스트림 1을 점검하고 가스공급을 재개할 예정이었으나 예정 시간 7시간 전 돌연 취소했다고 합니다. 가스프롬 측은 “가스 터빈 근처에서 기름 유출이 발견됐다”면서 “가스 공급을 완전히 중단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노드스트림 1은 유럽으로 수출되는 가스의 약 3분의 1을 공급해왔지만, 러시아가 에너지를 무기화하며 지난주..

태풍 힌남노 관련주 대장주 TOP 8 완벽 정리 [내부링크]

태풍 힌남노 관련주는 코리아에스이, 파루, 조비, 삼영이엔씨, 우원개발, 자연과환경, 이화공영, 특수건설입니다. 오늘은 태풍 관련주 TOP 8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태풍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태풍 힌남노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기상청에 따르면, 제11호 태풍 '힌남노'(HINNAMNOR)의 예상 경로가 시간이 지나며 한반도에 더 가까워지고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힌남노'는 대만 남동쪽 580 해상을 지나 '매우 강' 세력으로 북서진하고 있으며, 오는 6일 오전 3시에 서귀포 남동쪽 60 해상을 지나 7일 오전 3시 독도 북동쪽 320 지점을 빠져나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때 중심기압은 9..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TOP 3 총정리 [내부링크]

수소차 관련주는 동아화성, 범한퓨얼셀, 일진하이솔루스입니다. 오늘은 수소차 관련주 TOP 3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수소차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수소차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한덕수 국무총리는 전일 수소산업 전문 전시회 'H₂ MEET'에서 청정수소 중심의 수소공급체제 전환 방안에 대해 "원전에서 생산한 전기로 수소를 만드는 등 생산방식을 다각화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수소산업을 한 단계더 발전시켜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초격차 산업으로 성장시키겠다"며 "수소 생산, 유통, 활용 전주기에 걸친 수소경제 생태계를 탄탄히 구축하겠다"고 강조하였습니다. 이어 "수소버스와 수소트럭 등 수소상용차 보급..

5G 관련주 TOP 10 완벽 정리 [내부링크]

5G 관련주는 대덕전자, 대한광통신, 케이엠더블유, 우리넷, 이노와이어리스, 피피아이, 알엔투테크놀로지, 에이스테크, 다산네트윅스, 오이솔루션입니다. 오늘은 5G 관련주 TOP 10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5G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5G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삼성은 언론을 통해 국내 ‘5G 융합 서비스 프로젝트’에 참여해 이음5G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과기부가 주관하는 5G 융합 서비스 프로젝트는 공공·민간 분야에 이음5G 관련 기술 적용 및 사업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이음 5G 는 이동통신 사업자가 아닌 일반 기업에서 직접 5G 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5G 주파수를 ..

임플란트 관련주 대장주 TOP 7 완벽정리 [내부링크]

임플란트 관련주는 오스템임플란트, 오스코텍, 레이, 덴티움, 바텍, 덴티스, 디오입니다. 오늘은 임플란트 관련주 TOP 7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임플란트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임플란트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중국 임플란트 VBP 제도 시행으로 공급 물량 증가에 따른 국내 기업 수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N증권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의 치과용 임플란트에 대한 물량기반조달 제도 시행에도 Q 확대에 따른 국내 임플란트 업체의 수혜가 기대된다고 합니다. VBP 시범사업을 한 닝보, 벵부시 사례를 보면 VBP 입찰 시 ASP 할인폭은 사실상 10% 수준에 수렴한다며, 국내 기업들은VBP 입찰 할인 ..

방위산업 관련주 대장주 TOP 10 완벽정리 [내부링크]

방위산업 관련주는 SNT중공업, 에이트원, 이엠코리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휴니드, 한화시스템, 아스트, 퍼스텍, LIG넥스원, 한국항공우주 입니다. 오늘은 방위산업 관련주 TOP 10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방위산업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방위산업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현대로템과 한화디펜스가 26일 오후 6시 폴란드 정부와 K2 흑표전차, K9 자주포 수출 1차 본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유럽과 북대서양조약기구에 첫 수출사례로 한국 방위산업 수출 가운데 역대 최대이며, 수출 계약이 잘 진행된다면 올해 우리나라의 방산수출액은 150억 달러를 웃돌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폴란드는 현대로템과 K..

자동차부품 관련주 16종목 완벽 정리 [내부링크]

자동차부품 관련주는 성우하이텍, CBI, 세방전지, 평화산업, 유니온머티리얼, 모트렉스, 네오오토, 한일단조, 현대공업, 동양피스톤, 세동, SNT모티브, 세종공업, 에스엘, 코리아에프티, 현대모비스입니다. 오늘은 자동차부품 관련주 TOP 16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자동차부품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자동차부품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기아, 2분기 실적 발표한 결과 매출액 21.87조원, 영업이익 2.23조 원, 순이익 1.88조 원으로 영업이익이 분기 최초로 2조 원을 돌파하였으며, 영업이익 또한 전년 동기 대비 50.22% 상승하였습니다. 원자재 가격 상승에 대한 부담요인이 있었지만 우호적인 환율과 판..

식량 관련주 대장주 TOP 12 완벽 정리 [내부링크]

식량 관련주는 신송홀딩스, 샘표, 한일사료, 고려산업, 윙입푸드, 이지홀딩스, 진바이오텍, 미래생명자원, 팜스토리, 샘표식품, 이지바이오, 케이씨피드입니다. 오늘은 식량 관련주 TOP 12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식량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식량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정황근 녹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인터뷰에서 "곡물 인프라 투자는 기업이 주도하고 정부는 지원을 해야 한다." 라며, 돈은 있어서 식량을 사오지 못해 식량 주권이 흔들리는 일이 없도록 힘쓰겠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신용평가사 S&P에 따르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에 따른 글로벌 식량 공급 쇼크는 2024년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전쟁..

자율주행차 관련주 대장주 TOP 9 완벽 정리 [내부링크]

자율주행차 관련주는 모트렉스, 라닉스, 인포뱅크, 대성엘텍, 모바일어플라이언스, 디와이, 파인디지털, 퓨런티어, 에이테크솔루션입니다. 오늘은 자율주행차 관련주 TOP 9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자율주행차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자율주행차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현대 기아차는 언론을 통하여 서울 강남구와 서초구 일부 지역에서 자율주행 4단계 기술을 적용한 아이오닉5로 차량호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차량호출 시범 서비스인 로보라이드는 출퇴근 시간을 제외한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자율주행 등 관련 안전 교육을 이수한 비상운전자 1명이 운전석에 탑승하여 승객을 최대 ..

수소 관련주 대장주 9 종목 완벽 정리 [내부링크]

수소 관련주는 이엠코리아, 국일제지, 유니크, 에코바이오, 부산주공, 지엠비코리아, 에스퓨얼셀, 두산퓨얼셀, 일진하이솔루스입니다. 오늘은 수소 관련주 TOP 9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수소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수소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7일 국무회의에서 수소 경제 육성 및 수소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공포안을 의결하였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수소법 개정안을 정식으로 공포할 예정인데 개정 수소 법은 청정 수소 중심의 생태계 조성을 위한 것으로 청정 수소의 정의, 인증, 판매, 사용 의무, 수소 발전량 구매 및 공급 등에 관한 정책을 뒷받침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고 합니다. 이창양 산업통산부 장관은 UAE ..

우주항공 관련주 10 종목 완벽 정리 [내부링크]

우주항공 관련주는 퍼스텍, 한국항공우주, 휴니드, LIG넥스원, 빅텍,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아스트, 한화시스템, 아이쓰리시스템,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입니다. 오늘은 우주항공 관련주 TOP 10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우주항공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우주항공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국내 최초 달탐사선 다누리가 올해 8월 3일에 미국 플로리다 케이프커네버럴 우주 군기지에서 발사될 것으로 발표되었습니다. 다누리가 달 궤도에 안착할 경우 우리나라는 러시아, 미국, 일본, EU, 중국, 인도에 이어서 세계 7번째 달 탐사선을 보낸 국가로 기록될 것입니다. 다누리는 7월 5일 항공우주연구원에서 출발하여 7월 6일에 플..

원숭이두창 관련주 (대장주) TOP 5 완벽정리 [내부링크]

원숭이두창 관련주는 녹십자엠에스, 미코바이오메드, HK이노엔, 블루베리 NFT, 파미셀입니다. 오늘은 원숭이두창 관련주 TOP 5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원숭이두창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원숭이두창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WHO는 원숭이두창 확진자의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각구의 경계 강화를 촉구하였습니다. 원숭이두창 비풍 토병 지역으로 분류된 20여 국의 200여 건의 확진 사례가 나오고 있으며, 많은 감염 사례가 발생할 것으로 각국의 감시 수준 상향 조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하였습니다. 원숭이두창은 영국을 시작으로 유럽과 북미 등 꾸준히 확산하고 있으며, 치명률은 1% 안팎이지만 꾸준한 확진자 증가로..

반도체 관련주 13종목 완벽 정리 [내부링크]

반도체 관련주는 비케이홀딩스, 예스티, 디엔에프, 케이씨, 엑사이엔씨, 동진쎄미켐, 삼성전자,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 디아이, 젬백스, 솔브레인홀딩스, 아이앤씨, 피에스엠씨입니다. 오늘은 반도체 관련주 13 종목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반도체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반도체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어제 뉴욕증시가 빅테크 실적 호조 등으로 급등하며 마감하였습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5.58% 상승하며 3,056.36을 기록하며 급등 마감하였습니다. H증권은 삼성전자가 단기적으로 연간 저점으로 예상되며, 현재 주가는 저점 매수 가능한 가격대라고 밝혔습니다. 스마트폰 출하량 감소에 따른 이익 감소에도 반도체..

화학 관련주 13 종목 완벽 정리 [내부링크]

화학 관련주는 SH에너지화학, 한국석유, 송원산업, OCI, 진양화학, 에코프로, 아셈스, 웹스, 코스모신소재, 에코프로에이치엔, 한솔케미칼, 원익큐브, 쎄노텍입니다. 오늘은 화학 관련주 13 종목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화학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화학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1. SH에너지화학(002360) - 합성수지 및 기타 플라스틱물질 제조, 가공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58년 5월 9일에 설립, 1985년 12월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2개의 종속회사와 합성수지 등 제조 사업부문, 자원개발 사업부문, 금융투자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자원개발 및 금융투자사업부문의 의미 있는 매출은 발생..

철강 관련주 12 종목 완벽 정리 [내부링크]

철강 관련주는 고려제강, 동일제강, DSR제강, 동일철강, 한일철강, 대한제강, 한국주철관, 삼현철강, 세아제강, 동양에스텍, 현대제철, POSCO홀딩스입니다. 오늘은 철강 관련주 12 종목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철강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철강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CPTPP 가입 신청 관련 간담회에서 여한구 통상교섭본부장은 TPP 시절부터 8년 이상 검토해 온 과제라며 우리 기업이 변화하는 환경에 새로운 시장과 협력 파트너를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라며 특히 코로나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시장 교란과 불안정한 공급망을 극복하기 위해 CPTPP 같은 초대형 무역협정은 안정적인 공급망 구축을..

가스 관련주 대장주 TOP 11 종목 완벽 정리 [내부링크]

가스 관련주는 대성에너지, 지에스이, 중앙에너비스, 경동도시가스, 인천도시가스, 한진중공업홀딩스, E1, 흥구석유, SH에너지화학, 한국가스공사, SK가스입니다. 오늘은 가스 관련주 TOP 11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가스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가스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외신 보도에 의하면 러시아가 야말-유럽 가스관을 통한 폴란드 및 불가리아의 가스공급을 모두 중단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야말-유럽 가스관은 러시아 가스를 유럽으로 공급하는 3대 가스관으로 가스 중단 이유를 밝히지 않았지만 지난 22일 러시아가 제시한 가스대금 루블화 결제를 위한 준비 시한이 지난 것에 따른 조치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

종이 관련주 대장주 TOP 9 완벽 정리 (제지) [내부링크]

종이 관련주는 페이퍼코리아, 무림페이퍼, 국일제지, 깨끗한나라, SUN&L, 무림SP, 깨끗한나라우, 해성산업1우, 한솔제지입니다. 오늘은 종이 관련주 TOP 9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종이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종이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최근 한솔제지와 무림페이퍼가 국제펄프가격과 해상운임이 상승하여 5월 1일부터 종이 가격을 15% 인상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목재 및 제지 업계는 제품 가격 인상에 따른 실적 개선의 기대감으로 테마를 형성하며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종이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1. 페이퍼코리아(001020) - 동사는 산업용지와 신문용지 제조,..

음식료 관련주 대장주 TOP 12 완벽 정리 (대두유) [내부링크]

음식료 관련주는 팜스토리, 한탑, 고려산업, 신송홀딩스, 샘표, 제이씨케미칼, 대주산업, 사조대림, 팜스코, 사조씨푸드, 이지홀딩스, 샘표식품입니다. 오늘은 음식료 관련주 TOP 12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음식료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음식료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세계 팜유 생산국인 인도네시아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 장기화로 인하여 국제 유지류 가격이 급등하자 28일부터 팜유 등 원료 물질의 수출을 금지하기로 하였습니다. 전 세계 팜유 공급을 대부분 담당하고 있는 인도네시아의 결정으로 국제 식료품 가격 상승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팜유는 식용유로 주로 쓰이며 라면, 과자 등 가공식품에..

사료 관련주 대장주 TOP 13 완벽 정리 (곡물) [내부링크]

사료 관련주는 고려산업, 한일사료, 한탑, 사조동아원, 우진비앤지, 케이씨피드, 애드바이오텍, 선진, 대주산업, 이지바이오, 우성, 팜스토리, 팜스코입니다. 오늘은 사료 관련주 TOP 13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사료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사료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일부 언론에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농산물 가격 급등으로 인한 인플레이션인 애그플레이션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세계적인 곡창지대인데 작물 재배가 어려워지고, 수출 통로도 어렵게 상황이 변화하여 애그플레이션 상황이 이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곡물 수출량이 감소하면서 국제 곡물 가격이 급등하고 곡물 관련 ..

철강 관련주 대장주 TOP 11 완벽 정리 (강관) [내부링크]

철강 관련주는 KG스틸, 금강철강, 하이스틸, 한일철강, 부국철강, 세아제강, 휴스틸, 동양철관, 포스코스틸리온, 한국철강, 고려제강입니다. 오늘은 철강 관련주 TOP 11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철강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철강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 장기화에 따라 철강 및 강관 등의 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중국 탕산시는 코로나19 감염자 급증으로 도시 대부분의 지역을 임시 봉쇄 조치했다고 밝혔습니다. 봉쇄 해제 8일 만에 다시 봉쇄한 것으로 당국은 전 주민을 대상으로 PCR 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탕산시 임시 봉쇄 조치의 의미는 탕산시가 중국 전체 철강..

식품 관련주 대장주 TOP 16 완벽 정리 (사료) [내부링크]

식품 관련주는 대한제당, 대주산업, 한일사료, 대한제당우, 사조동아원, 서울식품우, 마니커, 현대사료, 서울식품, 한탑, 한성기업, 하림, 우성, 케이씨피드, 팜스코, 마니커에프앤지입니다. 오늘은 식품 관련주 TOP 16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식품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식품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전세계적으로 식량에 대한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식품과 함께 사료 가격도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닭가슴살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하림, CJ제일제당은 최근 가격을 상향 조정하였고 밀가루 가격 급등에 빵, 칼국수, 짜장면 등 다른 식품 가격들도 인상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한국 농..

조선 관련주 대장주 TOP 12 완벽정리 [내부링크]

조선 관련주는 삼성중공우, 삼영엠텍, 삼성중공업, 한국조선해양, 현대미포조선, 대우조선해양, 한국카본, 현대중공업, STX엔진, HSD엔진, 세진중공업, STX중공업입니다. 오늘은 조선 관련주 TOP 12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조선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조선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K투자증권 보고서에 따르면 1분기 말 조선사가 수주한 실적 잔고가 현대중공업은 26%, 미포조선은 46%, 삼성중공업은 25%, 대우조선해양은 47%를 기록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조선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여 157pt를 돌파하고 있으며, 연말까지도 160pt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가이던스 레벨의 수주 실적..

제지 관련주 대장주 10 종목 완벽정리 (골판지 목재) [내부링크]

제지 관련주는 무림SP, 신풍제지, 무림페이퍼, 무림P&P, 페이퍼코리아, 대영포장, 국일제지, 한솔홀딩스, 영풍제지, 깨끗한나라입니다. 오늘은 제지 관련주 TOP 10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제지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제지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3월 미국 남부산혼합활엽펄프의 가격이 올해 1월 675달러와 비교하여 19.8%나 상승한 785달러로 집계되었다고 합니다. 3개월 사이에 130달러나 폭등하며 급격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후에도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캐나다 서부에서 발생한 대홍수로 펄프 공급에 대한 차질이 생겼으며 이에 따라 국제 펄프 가격 상..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TOP 9 완벽 정리 (국내) [내부링크]

메타버스 관련주는 드래곤플라이, 크래프톤, 엠게임, 씨이랩, 엔피, 컴투스, 선익시스템, 한빛소프트, 와이제이엠게임즈입니다. 오늘은 메타버스 관련주 TOP 9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메타버스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최근 들어 애플, 구글, 메타 등 글로벌 회사들이 증강 현실, 가상현실 관련 사업을 확대하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으며, 이는 가상현실과 증강 현실에 대한 폭발적인 성장이 곧 이루어질 수 있음을 판단하고 그에 맞는 기업들의 움직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지난해 증강 현실 및 가상현실 관련 헤드셋 출하량이 약 1,120만 개로 전년 대비 90% 이상 증가하였으며 시장 규..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TOP 7 완벽 정리 [내부링크]

화장품 관련주는 리더스코스메틱, 잇츠한불, 토니모리, 컬러레이, 에이블씨엔씨, 아이패밀리에스씨, 한국화장품제조입니다. 오늘은 화장품 관련주 TOP 7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화장품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화장품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정부는 오늘 4월 4일부터 2주 동안 사적 모임 제한 인원을 8명에서 10명으로 늘리며, 영업시간도 오후 11시에서 자정까지 연장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어 2주간 코로나 19 확산세가 감소세로 전환되고 의료체계가 안정적으로 돌아간다면 실내 마스크 착용을 제외한 영업시간, 사적 모임, 대규모 행사 등 모든 조치에 대한 해제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실외 마스..

리오프닝 관련주 대장주 11 종목 완벽정리 [내부링크]

리오프닝 관련주는 제주항공, 진에어,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레드캡투어, 노랑풍선, TJ미디어, 알비더블유, 에스엠, 하이브, 와이지엔터테인먼트입니다. 오늘은 리오프닝 관련주 TOP 11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리오프닝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리오프닝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정부는 오는 4일부터 2주 동안 사적 모임 인원을 8명에서 10명으로 늘리며, 영업시간 또한 오후 11시에서 자정까지 연장할 계획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사실상 거리두기가 폐지될 것이라는 예상 속에서 마지막 조정안이 될 것이라는 예측을 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도 공약으로 영업시간 24시간 보장, 방역 패스 철폐를 제시하였으..

수산물 관련주 대장주 TOP 8 완벽정리 [내부링크]

수산물 관련주는 한성기업, 동원수산, 사조씨푸드, CJ씨푸드, 신라에스지, 신라교역, 사조오양, 사조대림입니다. 오늘은 수산물 관련주 TOP 8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수산물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수산물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하여 러시아 항공로가 폐쇄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우회 항로 운임비가 3배 이상 증가한 상태이며, 연어 등 러시아에서 수입하던 수산물의 공급이 원활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이에 따라서 관련 수산물의 가격이 폭등하고 있는 시점이며, 노량진 수산물 도매시장에서도 연어 가격이 90% 이상 급등하였고, 킹크랩 가격도 40% 이상 급등한 상태입니다..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8 종목 완벽정리 [내부링크]

반도체 관련주는 코디엠, WI, 에이피티씨, 동진쎄미켐, 솔브레인, SK하이닉스, DB하이텍, 삼성전자입니다. 오늘은 반도체 관련주 TOP 8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반도체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반도체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연방준비제도위원회에서 3년 만에 금리 인상 속에서도 뉴욕시장은 경제를 낙관적으로 전망하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협상 기대감 등으로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도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사태로 반도체 생산 중단 우려가 있었지만 글로벌 IT 업계에서는 그 비중이 1% 수준밖에 되지 않는다며 밝히며 반도체 업황에도 큰 영향을 미칠만한 수준은 아니라고 판단하였습니..

여행 관련주 대장주 7 종목 총정리 [내부링크]

여행 관련주는 티웨이항공, 아시아나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제주항공, 인터파크, 하나투어입니다. 오늘은 여행 관련주 TOP 7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여행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여행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지난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회담이 진행하고 있으며, 서부 텍사스산 원유 4월 인도분 가격이 한때 100달러가 붕괴되었다가 전 거래일보다 하락한 103.01달러에 거래를 마감하였습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평화회담이 시작되었으며, 2시간 정도 진행된 뒤 협상을 종료된 것을 발표하였습니다. 또한 중국 선전시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전면 봉쇄되며 필수 업종을 제외한 모든 기업의 생산 ..

AI 관련주 9종목 [내부링크]

AI 관련주는 줌인터넷, 줌인터넷, 로보스타, 노블엠앤비, 위세아이텍, 영우디에스피, 마인즈랩, 데이타솔루션, 로보티즈, 솔트룩스입니다. 오늘은 AI 관련주 TOP 9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AI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AI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공약을 실펴보면 6번째 희망사다리 교육 관련해서 AI 교육혁명으로 모두 다 인재를 키우겠다는 공약이 있습니다. 또한 윤석열 당선인은 디지털 경제 패권국가로 도약하겠다는 방안을 밝히면서 그 첫 번째로 AI산업 육성을 언급하였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공약을 실펴보면 6번째 희망사다리 교육 관련해서 AI 교육혁명으로 모두 다 인재를 키우..

원자력 관련주 11 종목 완벽정리 (대장주 테마주) [내부링크]

원자력 관련주는 한신기계, 일진파워, 서전기전, 대창스틸, 에너토크, 우진, 한전KPS, 두산, 두산중공업, 소룩스, 에이치엘비파워입니다. 오늘은 원자력 관련주 TOP 11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원자력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원자력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탈원전 정책 폐기와 신한울 3,4호기 건설 즉시 재개, 원전 발전 비중 30%대 유지 등 원자력발전 관련 공약들을 제시한 바 있습니다. 윤석열 당선인 대선 캠프에서 원자력 및 에너지 정책 설계를 주도적인 역할을 한 주한규 서울대 원자핵공학과 교수도 최근 언론 인터뷰에서 "차기 정부가 연내 신한울 3,4호기 건설 재개를 목표로 설정..

게임 NFT 관련주 대장주 TOP 6 완벽정리 (모바일 NFT게임) [내부링크]

게임 관련주는 컴투스홀딩스, 컴투스, 미투온, 크래프톤, 썸에이지, 비덴트입니다. 오늘은 게임 관련주 TOP 7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게임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게임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후보시절 게임 관련하여 다양한 공약들을 제시하였습니다. 그 가운데 NFT를 결합한 게임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나타냈으며, e스포츠 지역 연고제 도입, 게임 아카데미 전국 설치, 게임 리터러시 프로그램 활성화 등을 통해서 e스포츠를 생활화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어제 윤석열 후보가 당선이 되며 당선인 세부 공약 중 게임 관련 공약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으로 관련 종목들이 테마를 형성하며 상승..

농업 관련주 대장주 TOP 9 완벽정리 (식량 비료) [내부링크]

농업 관련주는 효성오앤비, 누보, 대동기어, 샘표, 조비, 아시아종묘, 미래생명자원, 고려산업, 한일사료입니다. 오늘은 농업 관련주 TOP 9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농업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농업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점점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4일 유엔 식량농업기구에 세계 식량 가격지수가 140.7을 기록하여 1996년 이후 가장 최고치를 기록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에서 생산된 밀과 우크라이나 옥수수 등의 물량 공급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곡물 가격지수가 상승하여 144.8을 기록하였습니다. 이에 따라서 관련 종목들이 농업 테마를 형성하며 상승하는 ..

철강 관련주 대장주 7종목 완벽정리 (중소형 철강주) [내부링크]

철강 관련주는 세아베스틸, 동국제강, POSCO, 경남스틸, TCC스틸, 현대제철, DSR제강입니다. 오늘은 철강 관련주 TOP 7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철강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철강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전 세계 철강 가격이 반등하였고 주요 철강사들이 가격을 인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국내 주요 철강업체들도 내수 가격 인산에 동참하면서 철강업종에 대한 주가 상승과 투자 심리에 대한 긍정적인 분석으로 철강 관련주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단기적으로 재고 축적 수요와 계적인 성수기의 영향으로 가격 상승에 따른 긍정적인 영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철강 관련주가 테마를 형성하며 ..

5G 관련주 대장주 6종목 완벽정리 (통신장비) [내부링크]

5G 관련주는 대덕전자, 에이스테크, 와이솔, 텔레필드, 이노와이어리스, 대한광통신입니다. 오늘은 5G 관련주 TOP 6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5G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5G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H금융투자 보고서에 따르면 5G 장비 종목들의 실적이 예상을 상회할 것으로 밝혔습니다. 이런 이류로는 미국과 일본 시장에서 매출 호조 양상이 나타났기 때문이라고 분석하였습니다. 그리고 국내 네트워크 장비 업체들의 수혜가 전망되며 다양한 기업에서도 매출이 일어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미국 시장뿐만 아니라 일본 시장에서도 실적 호전 양상을 보이며 수주가 늘어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5G 통신..

PCB 관련주 대장주 7종목 완벽정리 (FPCB) [내부링크]

PCB 관련주는 대덕전자, 현우산업, 심텍, 인터플렉스, 심텍홀딩스, 코리아써키트, 뉴프렉스입니다. 오늘은 PCB 관련주 TOP 7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PCB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PCB란 무엇인가요? PCB는 Printed Circuit Board의 약자로 저항기, 콘덴서, 집적 회로 등 전자 부품을 인쇄 배선판의 표면에 고정하고 부품 사이 구리 배선으로 연결한 인쇄 회로 기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PCB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반도체 및 통신기기 업계에 따르면 고사양 반도체 기판 업황이 본격적인 호황기에 진입하였으며, 본격적인 관련 업체들의 실적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

주류 관련주 대장주 5종목 완벽정리 (술 소주 관련주) [내부링크]

주류 관련주는 무학, 풍국주정, 제주맥주, 국순당, 하이트진로입니다. 오늘은 주류 관련주 TOP 5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주류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주류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1. 무학(033920) - 동사는 부산, 경남, 울산을 대표하는 주류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동남권 지역에서 주력상품인 순한 소주 '딱좋은데이' 및 '화이트소주'로 소주시장에서 주요 위치를 차지하고 있음. 지역밀착 경영을 통한 높은 점유율을 유지 관리하고 있으며, 매실마을, 국화면좋으리와 같이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주류의 개발과 상품화로 지역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함. 미국과 일본 등지에서 꾸준한 수출 실적 상승으로 이어가고 있음...

리오프닝 관련주 대장주 11종목 완벽정리 (화장품 여행 카지노) [내부링크]

리오프닝 관련주는 선진뷰티사이언스, 아이패밀리에스씨, 클리오, 아모레퍼시픽, 한국콜마홀딩스, 토리모니, LG생활건강, 모두투어, 티웨이항공, GKL, 글로벌텍스프리입니다. 오늘은 리오프닝 관련주 TOP 11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리오프닝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리오프닝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1. 선진뷰티사이언스(086710) - 동사는 1988년 6월 설립되었으며, 화장품 원료와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나노기술, 캡슐화/복합화기술 등 폭넓은 분야의 광범위한 기술을 바탕으로 마이크로 비드, 자외선차단소재, 스킨케어소재를 생산하고 있음. 2019년 6월 장항산업단지에 제2공장을 완공하여 ..

폴더블폰 관련주 대장주 TOP 8 완벽정리 [내부링크]

폴더블폰 관련주는 인터플렉스, 이수페타시스, 파인테크닉스, 디케이티, 자화전자, 인탑스, 기가레인, 유티아이입니다. 오늘은 폴더블폰 관련주 TOP 8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폴더블폰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폴더블폰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1. 인터플렉스(051370) 2003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연성인쇄회로기판(FPCB) 제조업체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등이 주요 고객사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3% 증가, 영업손실은 31.1% 감소, 당기순손실은 44.9% 감소 기존 업체와의 정보공유를 통한 적극적 제품 개발 대응과 각 지역(중국, 미국, 유럽 등)의 Agent를 통한 신규업..

인공지능 로봇 관련주 대장주 TOP 완벽정리 [내부링크]

인공지능 로봇 관련주는 유진로봇, 로보티즈, 휴림로봇, 에스피시스템스, 로보스타, 셀바스AI, 큐렉소, 나무가입니다. 오늘은 인공지능 로봇 관련주 TOP 8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인공지능 로봇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인공지능 로봇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1. 유진로봇(056080) 자율주행 로봇솔루션, 물류로봇, 청소로봇 및 스마트 팩토리 분야 사업을 전개 언택트 시대 자율주행 기술 및 지능형 서비스 로봇의 수요는 점차 증가할 것으로 전망 노하우 및 신규 기술개발을 바탕으로 자율주행에 필요한 토털 솔루션 기술을 개발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7% 감소, 영업손실은 52.3% 감소, ..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대장주 TOP 7 완벽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는 소마젠, 랩지노믹스, 진매트릭스, 씨젠, 유바이오로직스, EDGC, 천랩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TOP 7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1. 소마젠(950200) 미국 전역의 대학 및 유관 기관에 전 방위적인 유전체 분석 서비스(Sequencing) 솔루션을 제공 미국 내에서 해당 분야의 인지도와 점유율 상승 중 유전체 분석은 연구 대학, 각종 관련 컨소시엄, 제약회사, 의사, 최근 들어서는 개인들까지도 모두 대상으로 하고 있는 사업 분야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2.7% ..

P2E 게임 관련주 대장주 TOP 5 완벽 정리 [내부링크]

P2E 게임 관련주는 게임빌, 조이시티, 와이제이엠게임즈, 위메이드맥스, 위메이드입니다. 오늘은 P2E 게임 관련주 TOP 5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P2E 게임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P2E 게임은 무엇인가요? P2E는 'Play to Earn'의 약자 플레이를 통하여 돈을 버는 게임 블록체인 기술을 통하여 현금화 가능 NFT를 게임에 도입하여 P2E 방식으로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버는 구조 P2E 게임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1. 게임빌(063080)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컴투스프로야구' 등이 동사 주요 게임 매출은 지주 사업 및 투자 부문 20.14%, 모바일 게임..

오미크론 관련주 대장주 TOP 11 완벽 정리 [내부링크]

오미크론 관련주는 멕아이씨에스, 메디아나, 랩지노믹스, 씨젠, 수젠텍, SK바이오사이언스, 신풍제약, 우정바이오, 에스디바이오센서, 유바이오로직스, 서린바이오입니다. 오늘은 오미크론 관련주 TOP 11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오미크론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오미크론은 무엇인가요? 오미크론은 남아프리카에서 발견된 코로나19 다섯번째 변이 바이러스 세계보건기구는 새 변이 이 바이러스를 '오미크론'이란 이름을 부여하고 변이 바이러스로 지정 바이러스 표면에 있는 스파이크 단백질의 돌연변이가 32개로 델타 변이 바이러스보다 16개 많음 델타 변이 바이러스와 비교하여 더 위험하고, 더 치명적일 수 있음 오미크론 관련주는 어떤 종..

2차전지 소재 관련주 4종목 정리 [내부링크]

2차전지 소재 관련주는 포스코케미칼, 켐트로스, 후성, 일진머티리얼즈입니다. 오늘은 2차전지 소재 관련주 4 종목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2차전지 소재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2차전지 소재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1. 포스코케미칼(003670) 첨단화학소재, 2차전지 소재, 산업기초소재로, 탄소소재 원료와 제품, 이차전지용 양극재와 음극재, 내화물과 생석회 등을 제조 및 판매 이차전지소재 분야에서 포스코 그룹의 리튬, 니켈 등 원료, 이차전지소재연구센터 등 R&D 인프라, 글로벌 마케팅 네트워크를 연계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2% 증가, 영업이익은 248.1% 증가, 당기순이익은..

NFT 게임 관련주 대장주 TOP 11 완벽정리 (국내 최신편) [내부링크]

NFT 관련주는 베스파, 선데이토즈, 펄어비스, 위메이드맥스, 카카오게임즈, 위메이드, 서울옥션, 엔씨소프트, 넷마블, 컴투스, 게임빌입니다. 오늘은 국내 NFT 관련주 대장주 TOP 11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NFT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목차 NFT 게임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1. 베스파(299910) - 동사는 현재 모바일게임의 개발 및 공급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게임 장르 면에 있어서 RPG(Role Playing Game, 역할수행게임)에 속함. 주력게임은 '킹스레이드'임. 동사의 경쟁력은 탄탄한 개발팀의 구성, ART 개발능력, 퍼블리셔 없는 자체서비스, 글로벌 서비스의 경험과 노하우..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TOP 6 완벽정리 (최신편) [내부링크]

메타버스 관련주는 디어유, 자이언트스텝, 덱스터, 선익시스템, 맥스트, LG이노텍입니다. 오늘은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TOP 6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목차 메타버스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1. 디어유(386300) - 2020년 2월 동사의 주요 서비스인 "DearU bubble" 이라는 아티스트와 프라이빗 한 메시지로 소통하는 서비스를 출시함. 2019년 메신저 앱 서비스인 돈톡 및 우리은행의 위비톡을 개발한 (주)브라이니클과 합병.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영향력이 있는 당사의 최상위기업인 (주)에스엠엔터테인먼트과 당사의 주요주주인 (주)제이와이피엔터테인먼트를 필..

철강 관련주 대장주 철강주 TOP 8 완벽정리 [내부링크]

철강 관련주는 세아베스틸, 세아제강, 세아제강지주, POSCO, 동국제강, 동일철강, 휴스틸, 현대비앤지스틸입니다. 오늘은 철강 관련주 대장주 TOP 8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철강 관련주 (철강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목차 철강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1. 세아베스틸(001430) - 동사는 1955년 4월 5일에 설립되어 1991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고, 2003년 12월 세아그룹에 편입함. 동사는 탄소합금 특수강을 주력으로 생산, 판매하는 세아베스틸과 스테인리스 특수강을 주사업으로 영위하는 종속회사 세아창원특수강, 세아항공방산소재 등으로 구성된 철강 전문회사임. 2020년 9월 해외..

대체불가토큰 관련주 대장주 TOP 8 완벽정리 [내부링크]

대체불가토큰 관련주는 갤럭시아머니트리,갤럭시아에스엠, 블루베리 NFT, 아프리카TV, 컴투스, 게임빌, NEW, 이즈미디어입니다. 오늘은 대체불가토큰 관련주 대장주 TOP 8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대체불가토큰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목차 대체불가토큰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1. 갤럭시아머니트리(094480) - 동사 사업은 전자결제, O2O, 기타 부문으로 분류됨. 전자결제사업은 휴대폰 결제와 신용카드 결제로 구성됨. O2O 부문은 모바일 상품권과 쿠폰 및 편의점 기반의 결제, 전자민원캐시가 중심이 됨. 기타 부문은 종합금융플랫폼인 '머니트리'가 중심임. 휴대폰 소액결제와 신용카드 결제를 사용하는..

NTF 관련주 대장주 TOP 8 완벽정리 [내부링크]

NTF 관련주는 게임빌, 서울옥션, 갤럭시아머니트리, 위메이드, 액토즈소프트, 에스엠, 하이브, 컴퍼니케이입니다. 오늘은 NTF 관련주 대장주 TOP 8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NTF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목차 NTF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1. 게임빌(063080) - 동사와 주요 종속회사는 모바일 게임 개발과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함. 2000년대 초부터 해외 시장에 진출했으며 현재 미국, 중국, 일본, 대만, 싱가폴, 독일 등에 현지 법인을 두고 게임을 서비스함.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컴투스프로야구' 등이 동사 주요 게임임. 매출은 지주 사업 및 투..

영상콘텐츠 관련주 대장주 TOP 4 완벽정리 (미디어) [내부링크]

영상콘텐츠 관련주는 버킷스튜디오, 쇼박스, 위지윅스튜디오, 스튜디오산타클로스입니다. 오늘은 영상콘텐츠 관련주 대장주 TOP 4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영상콘텐츠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목차 영상콘텐츠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1. 버킷스튜디오(066410) - 동사는 1999년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음. 온라인 스마트디바이스 기반의 콘텐츠 제공업 및 모바일서비스를 주사업 목적으로 영위하고 있음.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2018년 7월 사명을 투윈글로벌에서 아컴스튜디오로, 11월에 다시 버킷스튜디오로 변경함.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의 영화 등 콘텐츠 유통, 통합 메시징 시스템(..

디어유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대장주 TOP4 완벽정리 [내부링크]

디어유 관련주는 에스엠, JYP Ent, 와이지엔터테인먼트, 하이브입니다. 오늘은 디어유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대장주 TOP 4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디어유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목차 디어유 엔터테인먼트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1. 에스엠(041510) - 글로벌 한류 및 K-Pop을 선도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 Culture Technology를 창안하고 활용하여 SM Culture Universe를 만들어가고 있음. 소속 아티스트는 강타,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EXO, 레드벨벳, NCT 127, NCT DREAM, 슈퍼엠, WayV, 에스파 등이 있음. 미..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TOP 7 완벽정리 [내부링크]

메타버스 관련주는 엔피, 맥스트, 알체라, 자이언트스텝, 코세스, 에이트원, 덱스터입니다. 오늘은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TOP 7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목차 메타버스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1. 엔피(291230) - 동사는 2006년 7월 10일에 설립된 광고콘텐츠 기획 및 제작 솔루션을 보유한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기업임. 설립 당시 '판컴서울'이란 상호에서 현재의 상호인 '엔피'까지 총 5회 상호변경을 함. 동사의 사업부문은 브랜드 경험이 이뤄지는 장소와 광고의 형태에 따라 오프라인 BE, 온라인 BE, XR 콘텐츠 3가지로 구분됨. 2021년 8월 20일 삼..

골판지 제지 관련주 대장주 TOP 6 완벽정리 [내부링크]

골판지 제지 관련주는 신풍제지, 대영포장, 영풍제지, 한창제지, 한솔홈데코, 무림P&입니다. 오늘은 골판지 제지 관련주 대장주 TOP 6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골판지 제지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목차 골판지 제지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1. 신풍제지(002870) - 동사는 지류 유통,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연결 종속회사 SP모터를 통해 수입자동차 판매업을, 꿈의실현1331을 통해 학원업을 하고 있음. 2019년 12월 말 평택공장이 영업을 종료함. 이에 따라 지류 제조업체에서 유통업체로 바뀜. 평택 공장 부지는 한국토지주택공사에 수용됨. 동사는 60년간 제조업을 하며 확보한 고객 네트..

탄소배출권 관련주 대장주 TOP 10 완벽정리 [내부링크]

탄소배출권 관련주는 그린케미칼, 에코바이오, 한솔홈데코, SDN, 유니테스트, 현대에너지솔루션, 동국S&C, 유니슨, 후성, 씨에스윈드입니다. 오늘은 탄소배출권 관련주 대장주 TOP 10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탄소배출권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목차 탄소배출권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1. 그린케미칼(083420) - 동사는 유기화학제품, 화공약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2003년 1월 1일 설립되어, 2005년 10월 20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에톡시레이트(EOA), 에탄올아민(ETA), 디메칠카보네이트(DMC), 아크릴레이트 모노머(Acrylate Monomer)를 제조, 판..

마이네임 관련주 대장주 TOP 7 완벽정리 [내부링크]

마이네임 관련주는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케이티알파, NEW, 에이스토리입니다. 오늘은 마이네임 관련주 대장주 TOP 7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마이네임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목차 마이네임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1. 스튜디오산타클로스(204630) - 2005년 연예 매니지먼트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심엔터테인먼트로 설립되었으며, 최근 사명을 화이브라더스코리아에서 플리토로, 다시 산타클로스로 변경함. 연예 매니지먼트 사업을 중심으로 영화, 드라마, 드라마OST 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전속계약 5명, 에이전트 6명 등 총 61명의 아티스트와 계약 중 있음. 종속회사였던 매드맨포스트(특수효과), 뷰티풀..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TOP 8 완벽정리 [내부링크]

반도체 관련주는 솔브레인홀딩스, 한미반도체, 엠케이전자, DB하이텍, 이녹스첨단소재, HB테크놀러지, 삼성전자, SK하이닉스입니다. 오늘은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TOP 8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반도체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목차 반도체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1. 솔브레인홀딩스(036830) - 1986년 5월 6일에 대한민국에서 설립됨. 지배기업은 2000년 1월 18일에 KOSDAQ 시장에 주식이 등록되었음.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그 회사를 지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됐으며, 주요 수익원은 자회사 등으로부터 받는 배당금, 경영자문수익, 임대수익 등임. 동사의 사..

원자력 관련주 대장주 TOP 7 완벽정리 [내부링크]

원자력 관련주는 일진파워, 서전기전, 한전기술, 한전산업, HRS, 보성파워텍, 두산중공업입니다. 오늘은 원자력 관련주 대장주 TOP 7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원자력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목차 원자력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1. 일진파워(094820) - 2014년 01월 물적분할 당시 (주)일진 플랜트였으며, 2014년 01월 07일 (주)일진에너지로 상호를 변경함. 꾸준한 연구개발 등으로 각종 면허 및 인증을 획득하여 화공기기 제작, 플랜트 경상정비, 유지보수 등을 해오다 2002년 한국남부발전(주)하동화력 경상정비공사를 수주하여 본격적으로 사세를 확장하였음. 동사는 축적한 기술력의 민간정비..

OLED 관련주 대장주 TOP 6 완벽정리 [내부링크]

OLED 관련주는 필옵틱스, 디바이스이엔지, 뉴파워프라즈마, 덕산네오룩스, 덕산테코피아, APS홀딩스입니다. 오늘은 OLED 관련주 대장주 TOP 6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OLED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목차 OLED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1. 필옵틱스(317330) - 동사는 OLED의 핵심구성요소인 유기재료와 반도체 전자재료 등의 화학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주요 제품인 HCDS는 반도체 제조에 필수적인 소재로 국내외 소수 업체들이 생산·공급하고 있으며, 동사는 국내 최초로 HCDS를 직접 합성부터 초고순도 정제까지 일괄 제조하여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음. 신규사업으로..

대북 관련주 대장주 TOP 6 완벽정리 [내부링크]

대북 관련주는 신원, 인디에프, 제이에스티나, 일신석재, 제룡전기, 아난티입니다. 오늘은 대북 관련주 대장주 TOP 6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대북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목차 대북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1. 신원(009270) - 동사 주요사업은 KNIT, SWEATER를 OEM생산하여 수출하는 수출부문과 패션 브랜드 사업을 전개하는 패션부문으로 구분됨. 수출 부문은 과테말라, 베트남 등에 위치한 생산기지에서 생산한 의류를 GAP, WALMART, TARGET 등의 고객사에 수출하는 것이 주요 활동임. 패션 부문은 BESTI BELLI, SIEG, FAHRENHEIT, MARKM 등의 브랜드를 ..

홍준표 관련주 대장주 TOP 6 총정리 [내부링크]

홍준표 관련주는 티비씨, 삼일, 홈센타홀딩스, DSR, 경남스틸, 한국선재입니다. 오늘은 홍준표 관련주 대장주 TOP 6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홍준표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목차 홍준표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1. 삼일(032280) - 동사는 1965년도 12월에 설립되어 1997년 3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주요사업으로는 일반화물자동차 운송사업, 덤프트럭 운송사업, 화물알선사업, 창고 보관업 등을 영위함. 사업부문은 국내화물물동량 운송을 수행하는 물류사업부문, 컨테이너 하역업무를 수행하는 하역사업부문, 주차수익 및 임대수익 등을 얻는 터미널부문, 유류제품을 정유사로부터 받아 판매하는 유류사업부..

리비안 관련주 대장주 TOP 7 총정리 [내부링크]

리비안 관련주는 우신시스템, 동국알엔에스, 세원, 디에이테크놀로지, 씨아이에스, 엘앤에프, LG화학입니다. 오늘은 리비안 관련주 대장주 TOP 7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리바인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목차 리비안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1. 우신시스템 (017370) - 동사는 자동차 차체 자동용접 라인 설비에 대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자동차 차체 설비에 대한 Total Engineering 업체임. 매출 중 해외 비중이 60% 내외를 차지하고 있으며, 국내 차체자동용접 설비 시장에서는 20% 내외의 시장점유율 갖고 있는 것으로 추정. 동사 차체부품부문의 안정적 성장으로 해..

당근 효능 영양 성분 칼로리 8가지 정리 [내부링크]

당근은 맛이 좋으며 영양가가 높은 뿌리채소입니다. 특히 베타카로틴, 섬유질, 비타민 K1, 칼륨 및 항산화제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당근 효능 8가지를 함께 알아보도록 하..

윤석열 공약 공약집 정리 (대통령 대선 후보) [내부링크]

 어제는 국가의 지도를 뽑는 중요한 대통령 선거가 있었던 날입니다. 전국민의 관심 속에서 나라의 운명을 가르는 큰 선거가 치뤄졌는데 사전 예측 결과 초박빙으로 예상되면서 끝까지 지켜봐야 하는 상황이었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