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monkey의 등록된 링크

 stockmonke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건입니다.

제 9장. 신용 사이클 [내부링크]

이전 내용을 정리하자면 '주택 구입과 같은 활동들은 경제 사이클의 움직임에 민감하게 반응하지만 식료품을 사는 것고 같은 활동은 그렇지 않다'. 신용사이클은 경제와 다른 사이클에 영향을 크게 발휘하므로 이..

제 8장. 위험에 대한 태도의 사이클 [내부링크]

사이클에 대해 개괄적으로 살펴보았으면 이제부터는 업계에서 이야기하는 사이클의 작용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위험에 대한 태도'에 관해 얘기해볼 것입니다. 그에 앞서 투자의 본질에..

제 7장. 투자자 심리의 시계추 [내부링크]

비즈니스, 금융, 마켓 사이클에서 양극단으로 과도하게 움직이는 바탕은 모두 심리라는 시계추가 작용한 결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과도한 움직임을 이해하고 경계를 늦추지 않아야 피해를 막고 이익을 최대화..

제 6장. 이익 사이클 [내부링크]

지난 시간경제사이클에 대한 정부개입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엔 이익 사이클을 알아 볼것인데 보통 경제사이클보다 그 변동폭이 더 크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익 사이클 이익은 왜 GDP보다 더 심하게 변..

제 5장. 경제 사이클과 정부 개입 [내부링크]

자본주의와 자유 시장 경제는 오늘날 세계 대부분의 나라에서 최상의 제도로 여겨집니다. 사회주의와 공산주의를 근간으로 하는 나라는 이제 북한, 중국, 러시아말고는 크게 찾아볼 수 없는 거 같습니다. 그럼에도..

제 4장. 경제 사이클 [내부링크]

하워드 막스 저서 '투자와 마켓 사이클의 법칙'에서 본격적으로 다루는 사이클 중 '경제 사이클' 부분입니다. 경제 사이클에 대해서 장기적, 단기적 관점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경제 사이클 경제 사이클은..

제 3장. 사이클의 규칙성 [내부링크]

지난 시간에 사이클의 성격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았고 이어서 '사이클의 규칙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워드 막스는 2013년 가을 닉 트레인으로부터 이메일을 받았는데 '사이클'이라는 용어를 경제에 사용..

제 2장. 사이클의 성격 [내부링크]

하워드 막스의 명저 '투자와 마켓 사이클의 법칙'에 대해 푹 빠졌습니다. 실제로 시장에 참여해서 겪어보니 이번 코로나로 인한 유동성 완화, 자산시장 폭등, 이후에 조정을 거치면서 하락 중인 시장을 보며 사이..

제 11장. 부동산 사이클 [내부링크]

부동산 사이클은 자본이나 신용 공급을 조절하는 다른 사이클과 공통점이 많습니다. 하지만 부동산 사이클에는 다른 사이클들에는 없는 또 다른 요소가 있는데요. 바로 부동산 개발이 일어나는데 필요한 긴 리드타..

제 10장. 부실채권 사이클 [내부링크]

하워드 막스는 1988년 브루스 카시와 동업을 해 부실 채권에 투자하는 첫 펀드를 만들었습니다. 이것 또한 사이클이 있기 때문에 큰 수익을 거두었다고 하는데 이전 시간의 신용사이클과도 연관이 깊네요. 부실채..

제 1장. 왜 사이클을 공부해야하는가 [내부링크]

하워드 막스의 대표저서는 '투자에 관한 생각' '투자와 마켓 사이클의 법칙'이 있습니다. 총18장으로 이루어진 이 책을 챕터별로 정리할 것입니다. 책을 읽으면서 중요한 내용을 정리하고 투자에 대해 발전시켜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