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room의 등록된 링크

 stockroo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4건입니다.

미중패권에 대하여 feat. 김일구 상무님 [내부링크]

지난 4월에 미국 상원에서 발의한 법안이 있다. S.1169 - Strategic Competition Act of 2021, 해석하자면 "2021 전략 경쟁법안(이하 경쟁법안)"이다. https://www.congress.gov/bill/117th-congress/senate-bill/..

8년전부터 비트코인을 외치던 사람 - 다음 비트코인은 뭘까? [내부링크]

우연하게 기사를 하나 보게 되었다. https://news.joins.com/article/24069601 "제발 비트코인 1달러만 사세요" 8년 전 그 남자 근황 칠레 출신 사업가인 그는 8년 전 암호화폐 투자를 시작했다. news.joins.com..

래미안 원베일리 사이버 견본주택 및 청약일정 [내부링크]

이번 해 가장 뜨거운 분양이 곧 시작될 예정이다. 역대 최대로 높은 분양가, 5653만원으로 책정된 원베일리가 2021년 6월 6월 17일에 청약신청을 시작할 예정이다. 현금부자들만 신청가능한 곳이라서 욕을 좀 먹..

'김프'란 무엇인가? 김프 뜻 [내부링크]

코인 커뮤니티를 돌아다니다 보면 '김프'라는 단어를 자주 보게 된다. 한국 코인시장을 더 폭 넓게 이해하는데 있어 필수로 알아야 하는 단어이기도 하다. 먼저 김프는 김치 프리미엄 (Kimchi Premium)의 약자이다..

[공유] 6월 이후 주택시장에 대한 가장 바보 같은 생각 by 오윤섭님 [내부링크]

부동산의 장기적인 전망 및 거시적인 인사이트를 공부하는데 있어 필수적인 블로그가 있다. 바로 오윤섭님의 블로그이다. 오윤섭은 (주)리얼티파트너스투자자문 대표로, 2015년부터 상승세를 예측해온 전문가이다..

바이낸스 코인 BNB 알아보기 - 코인 추천 [내부링크]

예전에 바이낸스 거래소에 대해 작성하였다: 코인 거래소 추천 - 장기투자자를 위한 거래소, 바이낸스 한국사람들 기준으로 업비트와 빗썸은 거의 기본으로 쓰고 있는걸로 알고있다. 본인 같은 경우는 한국 거래소..

법인설립시 필요 서류, 그리고 법무사를 통한 법인설립 [내부링크]

최근에 한 개인인감증명서를 발급한 적이 있었는데, 이는 법인설립을 위해서 준비한것이었다. 개인 인감증명서 발급시 주의사항>>> 개인 인감증명서 발급 - 주의할점 개인 인감증명서가 필요해서 발급했는데, 생..

실물수집가 (특히 은)를 위한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돈에 대해 공부하다보면 실물 금에 대해 도달할 수 밖에 없다. 자본주의 역사는 결국 금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이다. 나는 포트폴리오 관점에서 All-weather를 추구하고 있어서 자산의 일부를 실물로 바꿔 두긴하는..

개인 인감증명서 발급 - 주의할점 [내부링크]

개인 인감증명서가 필요해서 발급했는데, 생각지도 못한 변수가 생겼었었다. 그래서 혹시나 나 같이 뻘짓을 하지 말라는 의미해서 기록해 둘려고 한다. 먼저 개인인감증명서 발급은 온라인으로 신청이 불가하고..

pdf 파일을 그림파일, 문서파일로 변환하기 사이트 [내부링크]

문서 파일을 주고 받다 보면, 주고 많이 쓰는것이 pdf파일이다. Adobe Acrobat Reader로 읽을수 있는 형태인데, 용량이 이 크지 않고 핸드폰, PC 등 여러 환경에서 읽는데 큰 무리가 없기때문에 자주 쓰이는데 수..

코인 거래소 추천 - 장기투자자를 위한 거래소, 바이낸스 [내부링크]

한국사람들 기준으로 업비트와 빗썸은 거의 기본으로 쓰고 있는걸로 알고있다. 본인 같은 경우는 한국 거래소는 업비트만 쓰고있는데, 출입금이 편리하고 호가창등의 UI가 증권이랑 비슷해 직관적이기 때문이다 **..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시총 알아보기 - coinmarketcap.com [내부링크]

요즘 언론에서 비트코인이 오른다 오른다 자꾸 기사를 내다보니 새로 시작하는 분들이 많이 보인다. 가장 놀랐던것은 부동산 투자방에 코인얘기가 나오고 '뭐 부터 보면 좋을까요' 라고 질문을 많이 봐서다. 비트..

어제부터 박살나는 미국장 [내부링크]

어제부터 미국장, 특히 나스닥쪽이 깨지고 있다. yahoo finance를 보니 인플레이션 압박 이런 얘기 하는데, 솔직히 이유야 뭘 가져다가 붙혀도 상관 없다. 결국 주식시작은 오르거나 내리고 어떻게 대응하냐 문제..

블로그 향후 방침 [내부링크]

나름 야심차게 키워보겠다고 정제된 글로 써보려고 노력했는데, 퀄리티를 높게 쓰려다보니, 미루다미루다 결국 안쓰게 되더라 그래서 그냥 속편하게 내가 공부한 기록 남기는 노트로 쓸예정이다. 영역은 유튜브 메..

집코노미 언택트 박람회 이상우 대표 발표 요약 [내부링크]

오늘은 국내 최초 온라인 '집코노미 언택트 박람회'가 있었습니다. 본래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론19 확산 우려로 온라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런 경제, 재테크 박람회에서 세미나가 특히 인기..

Zoom 줌 PC버전 회원가입 및 설치 방법 [내부링크]

요즘 Zoom(줌)에 대해서 이야기가 많이 나옵니다. 줌은 화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기업이며 비대면으로 미팅, 회의 등을 가능케 해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저도 온라인 강의를 듣기 위해 설치를 해보았고, 그..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이용하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를 직접 찾아보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살고 계시는 지역, 또는 이사 가려는 지역의 시세를 많이 궁금해 하십니다. 전세가는 얼마인지, 월세는 어떻게 되는..

잭슨 홀 미팅 - 미연준 경제 컨퍼런스 [내부링크]

어제 잭슨 홀미팅이 열렸습니다. 원래대로라면 미국의 와이오밍주에서 비공개로 진행되는 연례 경제정책심포지엄 행사인데, 이번 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으로 열렸습니다. 동영상은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었으..

미국 나스닥 레버리지 ETF 투자하기 (QQQ, QLD, TQQQ) [내부링크]

지난번에는 QQQ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나스닥 종목중에서 100개를 선별해 만들어진 지수로서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더 '레버리지'를 이용해 수익을 만들고 싶은 분들이 계십니다. 이런..

금 투자 - 실물 금 구매할때 이용해본 사이트 추천합니다 [내부링크]

최근에 금 시세가 급격하게 오르면서 금 투자방법에 대하여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온라인으로 투자하는 다양한 투자상품도 많으나,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물 금을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뒷..

QQQ ETF - 나스닥 상장종목 100 지수, 미국 기술주 투자 [내부링크]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주식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구글 알파벳 주식 종류 - Class A, B, C 차이점 알아보기: 구글 알파벳 주식 종류? 미국 주식 초보가 알아야할 것 - Class A, B, C 미국 주식을..

구글 알파벳 주식 종류? 미국 주식 초보가 알아야할 것 - Class A, B, C [내부링크]

미국 주식을 보는 초보자들에게 모든게 생소할 것입니다. 종목코드도 기본 영문자이고, 상황에 따라서 해석도 해야합니다. 특히 단순하게 '구글 또는 알파벳 주식이라도 하나 갖고 있자' 라고 하나 구입하려다 직..

이미지 배경 제거 무료사이트 (유튜브 썸네일 꿀팁) [내부링크]

가끔 이미지 및 사진에서 배경을 제거 하고, 투명하게 수정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포토샵 등을 사용하면 당연히 깔끔하고 전문적으로 처리가 가능하지만, 사용을 하지 못하시는 분들 위해 remove.bg를 이용해..

유튜브 영상 무료 다운로드 방법 (PC기준) [내부링크]

유튜브에서 영상을 감상하시다 보면 꼭 소장하고 싶은 영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업로드 하는 채널에서 비공개로 전환해 버리면 찾을 방법이 없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 하고 싶은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