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p-hun의 등록된 링크

 stop-hu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91건입니다.

외국인 한국 유학 준비 시 참고할 만한 사이트(스터디인코리아) [내부링크]

코로나-19라는 초유의 감염병 사태에도 불구하고 학위 과정 외국인 유학생 수는 2021년 12만 명으로 코로나가 발발한 2020년 대비 7천 여 명이 증가했다. 학위 과정 외국인 유학생이란 교환학생과 어학연수생을 제..

전액장학생 등록금 납부 시 등록금 0원 납부 (우리은행, 국민은행, 농협 앱) [내부링크]

몇 해 전에 뉴스를 통해 안타까운 소식을 듣게 되었다. 등록금 납부 실패로 인해 연세대학교 입학을 하지 못한 수험생의 이야기였다. 우체국 전산 오류로 인해 대학교 등록금 이체가 실패했고, 그 결과 입학이 취..

노량진 흑돼지 맛집 ‘제주 흑돼지 소금구이’ 오겹살보단 소금구이 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축구를 마치고 노량진 근처에서 고기를 먹기로 했다. 걷다 보니 흑돼지 소금구이 집이 있어 들어갔는데, 알고 보니 노량진에만 몇 개의 분점이 있는 맛집이었다. 흑돼지를 좋아하는 이유는 바로 그 육질 때..

감소 목표달성률(하향지향 목표) 계산하는 법 [내부링크]

얼마 전 업무를 하다가 목표달성률을 구해야하는 내용이 있었다. 수학을 어느 정도 좋아했던 인문계 학생이었던 나는 큰 어려움 없이 구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일반적인 경우에 한해서만 계산이 가능했다. 1. 일반..

컴퓨터가 안 켜질 때는 파워 서플라이 고장을 의심: 잘만 메가맥스 600W(가성비 파워 추천) [내부링크]

잘 사용하던 컴퓨터가 부팅이 잘 안된다. 컴퓨터가 안 켜지는 경우는 여러 가지가 있다. 1. 정말 말 그대로 컴퓨터가 아예 안 켜지는 경우 2. 컴퓨터 전원을 수 차례 눌러도 반응이 없다가 몇 분 뒤에 켜지는 경우..

강남역 도로초밥 맛집 은행골 [내부링크]

어릴 적 친구들을 16년 만에 만났다. 장소를 조율하다 보니 모두에 입맛에 맞을 수 있는 위치가 강남역이었다. 무엇을 먹을지 고민하다가 다들 초밥을 먹는 것에 동의를 했고, 나는 예전에 가본 적이 있는 검증된..

숭실대 돈까스 맛집 아쯔다무라 [내부링크]

숭실대 근처에는 돈까스 집이 몇 군데 있다. 얼마 전에 생긴 숑송돈까스도 꽤 맛있는데 내 기준에서 제일 맛있는 돈까스 집은 숭실대입구역 1번 출구 맞은 편에 있는 아쯔다무라다. 가격도 나쁘지 않았고(가격 인..

HBO 왕좌의 게임 ott (토종 ott Wavve 웨이브에서 다시보기) [내부링크]

역대 최고의 미드로 평가받았던 왕좌의 게임은 에미상에서 12개 부문에서 수상한 역작이다. 영화계에 오스카상이 있다면 TV시리즈계에는 에미상이 있는데 2019년 12개 부분에서 수상을 했다. 원작 소설인 얼음과..

서울대입구 흑돼지맛집 샤로수흑돈 [내부링크]

오늘은 서울대입구에 사는 친구를 만나러 서울대입구에 갔다.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로 샤로수길은 활기를 되찾았고 많은 사람들이 거리를 다니는 걸 볼 수 있었다. 그래도 마스크를 벗고 다니는 사람은 생각..

숭실대 근처 오야꼬동(치킨덮밥) 후기 긴자료코 [내부링크]

숭실대 근처에 새로 생긴 식당인 긴자 료코에서 며칠 전 규동을 주문해서 먹은 적이 있었다. https://stop-hun.tistory.com/287 숭실대 인근 새로 생긴 규동 맛집 긴자 료코 숭실대 인근에는 맛집이 그렇게 많지..

노량진 가성비 맛집: 고려왕족발 포장 주문 [내부링크]

오늘은 유산소운동을 마치고 무엇을 먹을지 고민하다가 단백질 보충을 위해 고르고 골라 족발을 먹게 되었다. 족발은 야식으로도 즐겨 먹지만 그래도 타 음식에 비해서 여러 가지 장점이 많아 이따금씩 챙겨 먹곤..

2022년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및 신청기간(지급일) 정리 [내부링크]

오늘 5월 1일은 근로자의 날이다. 우리나라에서는 근로자의 날이라고 특별히 쉬거나 하지 않는데 (마침 일요일이라서 쉬는 것이지 근로자의 날은 공휴일이 아니다.) 중국에서는 노동절 기간을 일주일 가량 휴일로..

주민들이 꼽은 행신동 삼겹살 맛집 송가 돌김치삼겹(송가밀쌈시대) [내부링크]

한동안 나만 알고 싶은 가수, 나만 알고 싶은 맛집 등 나만 알고 싶은 무언가가 유행인 적이 있었다. 나만 빼고 다 몰랐으면 하는 마음, 소유욕으로부터 기인한 표현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런데 오늘 간 식당은 나..

숭실대 인근 새로 생긴 규동 맛집 긴자 료코 [내부링크]

숭실대 인근에는 맛집이 그렇게 많지 않다. 그리고 대학가가 늘 그렇듯이 식당이 자주 바뀌기도 하고 한 곳에 오래 머무른 맛집이 그렇게 많지 않다. 긴자 료코도 예전에는 다른 식당이었는데 새로 생긴 것 같다...

아디다스 알파바운스 슬라이드 슬리퍼 남자 사이즈(275) [내부링크]

지금까지 살면서 슬리퍼를 비싼 돈을 주고 산 적은 단 한번도 없었다. 항상 삼선 슬리퍼나 사무실용 저렴이 슬리퍼를 신고는 했었다. 그런데 이사를 하면서 기존에 신던 삼선 슬리퍼를 버리고 와서 슬리퍼를 사긴..

낙성대역 순댓국 맛집: 기절초풍왕순대 (서울대입구 순대 맛집) [내부링크]

내가 제일 좋아하는 소울푸드는 순댓국이다. 어려서부터 순대를 좋아하기도 했지만 성인이 되고 나서부터는 더더욱 순댓국이 좋아졌다. 특히, 다데기(양념장) 간을 손님이 직접하는 순댓국보다 간이 되어 나오는..

PSG(파리 생제르맹 FC) 프랑스 리그앙 우승 확정 [내부링크]

유럽 대표 4대 리그에 포함되지 않는 프랑스 리그앙 유럽 대표 4대 리그로 EPL, 스페인 라리가, 분데스리가, 세리에A를 지칭하곤 한다. 혹자는 세리에A를 제외하고 유럽 대표 빅3리그라고 부르기도 한다. 세리에A..

행신동 덮밥 맛집::김셰프의 서민식당 [내부링크]

어제는 점심에는 행주산성 컬드삭에서 폭식을 하고 저녁에는 집 근처에 있는 김셰프의 서민식당에 가서 또 폭식을 했다. 당분간 소식을 해야할 것만 같은 기분이 든다. 김셰프의 서민식당은 예전에도 몇 번 간 적..

[행주산성 나들이] 까르보나라가 맛있는 컬드삭 / 뷰가 좋은 카페 텐나인 109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기가 막히는데도 주말이면 쉬기 급급해서 외출을 삼갔다. 그런데 오늘은 행주산성에서 식사를 할 기회가 생겨 아침 일찍 나갈 채비를 하고 행주산성에 갔다. 목적지는 지난 번에도 한 번 갔던 '컬드삭..

노트북 ssd 윈도우 마이그레이션(부팅이 느릴 때 ssd 교체) [내부링크]

현재 사용 중인 기가바이트 Q2442 모델은 구입 당시만 하더라도 꽤 괜찮은 사양의 노트북이었다. 그런데 한 가지 아쉬운 점은 하드 기반의 노트북이기 때문에 사용감이 생길 수록 부팅이 느려지고 구동이 늦어진다..

UFC 273: Volkanovski(볼카노프스키) vs The Korean Zombie(정찬성) [내부링크]

최근 좀비트립이라는 컨텐츠가 유튜브에서 화제다. 싸움 좀 한다는 전국팔도의 도전자들을 찾아가서 소문난 싸움꿈들의 실제 싸움실력을 검증하는 컨텐츠다. UFC 페더급 4위인 정찬성과 하승진 전 농구선수(현 유..

목 아플 때 내과 vs 이비인후과 어디에 가야하나요 [내부링크]

성인이 된지도 꽤 됐지만 아직까지도 아플 때 어느 병원에 가야하는지는 늘 헷갈린다. 가령, 이가 아프면 치과에 가는 건 당연지사고 뼈가 아프면 정형외과에 가는 게 당연한 일이지만 내과와 이비인후과는 어떤..

계단오르기 운동효과(칼로리 소모)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작년 11월부터 헬스장에서 운동을 시작했는데 운동을 하면 일단 몸이 좋아지는 것은 물론이고 기분이 좋아지는 부수적인 효과까지 볼 수 있다. 대학시절 운동에 관련된 교양수업을 들은 게 있는데 그때 교수님이..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67일차 [행군 2일차] [내부링크]

2017. 5. 11.(목) 오늘은 야외종합훈련 제2일차였다. 오늘은 사천에 있는 부대까지 가는 코스여서 시간이 매우 빠듯했다. 어제에 이어서 연이은 고된 행군에 몸의 피로가 상당히 누적되어 있는 상태였다. ..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66일차 [대망의 행군] [내부링크]

2017. 5. 10.(수) 오늘은 대망의 야외종합훈련 제1일차였다. 새벽 2시 30분 비상훈련 사이렌 소리를 시작으로 행군 일과가 시작되었다. 잠이 부족한 상태였지만 부대 밖 외출이라는 말에 들떠서 행군을 즐거운..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65일차 [체력검정 임·종·평 / 최강전사선발대회] [내부링크]

2017. 5. 9.(화) 오늘은 체력검정 임종평과 정훈 평가, 병영생활교육 평가, 그리고 내일 있을 행군(야외종합훈련)을 대비한 사전교육이 있었다. 평가가 어제부터 시작되어 연이은 평가로 인해 지칠대로 지쳐 있..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64일차 [평가의 연속] [내부링크]

2017. 5. 8.(월) 오늘 하루는 역대급이었다. 여러 의미로 역대급이었다. 오전부터 기지방어 임관종합평가가 진행되어 빠듯한 하루가 지나갔다. 이론평가를 끝마치고 곧바로 기지방어 실습 임관종합평가를 진행..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63일차 [연등] [내부링크]

2017. 5. 7.(일) 오늘은 어제 토요일 주말의 연장선 상에 있는 일요일이다. 왠지 모르겠지만 내 몸은 쉬면 쉴수록 더욱 쉼을 갈망하고, 피곤함은 가중되는 것 같다. 주말에는 몸이 힘든 훈련 일과가 전혀 없음..

행신동 미용실: 오빠네쌀롱 남자 짧은 머리 추천 아이비리그컷 [내부링크]

지난 번에 처음 개척한 행신동 미용실 오빠네쌀롱에서 머리를 다시 했다. 펌을 할까 짧은 머리를 할까 집에서부터 끝없는 고민을 하다가 결국 미용실에서 결정을 하기로 했다. https://stop-hun.tistory.com/m/230..

2022 카타르 월드컵 조 추첨 결과 대한민국 H조(포르투갈, 가나, 우루과이) [내부링크]

2022년 FIFA 카타르 월드컵 조 추첨식이 한국시간으로 오늘(2022.04.02.) 새벽 1시에 진행됐다. 카타르의 수도인 도하에서 진행되었고 추첨대상은 본선에 진출한 32개팀이었다. (다음 월드컵부터는 48개팀으로 진..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62일차 [연평해전] [내부링크]

2017. 5. 6.(토) 오늘은 주말의 시작인 토요일이다. 특별한 일과는 없었지만 클린훈련단과 안보영상 시청 등의 시간이 있었다. 클린훈련단도 엄연한 훈련의 일환이기에 열심히 청소에 임했다. 다른 후보생들..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61일차 [연설법] [내부링크]

2017. 5. 5.(금) 오늘은 오전에 연설법 수업이 있었다. 연설법 수업은 분임토의 조별로 진행되었다. 평소에 말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연설'이라는 것이 주는 느낌은 일상생활에서의 말하기와는 다른 것이었..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60일차 [대통령 선거 부재자투표] [내부링크]

2017. 5. 4.(목) 오늘은 오전부터 부재자투표를 하러 부대 밖으로 나갔다. 일정이 빠듯했기 때문에 밥을 급하게 먹고 외출을 했다. 아침 뜀걸음을 뛰고 나서 힘이 조금 들었는데 오후에 첫 완전군장 전투뜀..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59일차 [석가탄신일] [내부링크]

2017. 5. 3.(수) 오늘은 5월 3일 석가탄신일 공휴일이었다. 사회에서는 5월 3일, 5월 5일 연달아 있는 공휴일이 반가웠겠지만 이곳에서는 특별히 휴일이라고 할 수는 없다. 그러나 당직사관을 서시는 훈육..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58일차 [권총 사격] [내부링크]

2017. 5. 2.(화) 오늘은 권총훈련 예비사격, 기록사격을 진행하고 저녁에 기지방어를 진행했다. 권총 훈련은 이 곳 장교교육대대 소속 후보생들만 진행하는 거라고 한다. 뿌듯하기도 하고 나름 자부심을 느..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57일차 [임관의 달] [내부링크]

2017. 5. 1.(월) 오늘은 다시금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되는 월요일이다. 오랜만에 받는 훈련들이라 몸이 안 풀렸지만 늘 그랬듯이 금방 적응했다. 내일 부사후 227기가 임관식을 한다는데, 특내 시절 5주차였..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56일차 [안보영상 시청] [내부링크]

2017. 4. 30.(일) 오늘 역시 어제와 같은 주말이었다. 주말에는 우리의 행동에 따라서 자율적인 휴식이 주어진다. 오전에는 일광소독 및 신변정리에 임했다. 일광 소독을 할 때마다 침구류가 너무 무거웠는..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55일차 [인성 프로그램] [내부링크]

2017. 4. 29.(토) 오늘은 다시 돌아온 주말이었다. 주말에는 신변 정리 시간이 보장된다. 물론 우리들의 행동이 올바르게 유지될 때에 한하여 보장되는 것이다. 아침에는 운동을 하며 체력증진을 하는 우리 소..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54일차 [재난통제 실습] [내부링크]

2017. 4. 28.(금) 오늘은 오전에 재난통제 실습학과가 진행되었다. 그냥 묻어갈 수 있겠거니 하는 썩어 빠진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그런 생각이 그대로 드러났나보다. 우리 소대를 비로샇여 몇 몇 소대들이..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53일차 [임관종합평가 : 지휘법 평가] [내부링크]

2017. 4. 27.(목) 오늘은 오전에 임관종합평가로 '지휘법' 평가가 있었다. 지휘법은 16시간 동안 완벽하게 연습을 진행했기 때문에 다른 평가들보다는 안심이 되었다. 평가가 시작되고 생각보다는 긴장이 많..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52일차 [정훈평가] [내부링크]

2017. 4. 26.(수) 오늘은 임관종합평가인 '정훈평가'가 있었다. 어젯밤 비상훈련, 기지방어 등으로 시간이 부족해서 준비를 철저하게 하지 못했던 점이 아쉬웠다. 정훈평가는 구술평가로 이루어졌는데 사회..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51일차 [재난통제] [내부링크]

2017. 4. 25.(화) 오늘은 이곳에 들어온 이후 첫 완전군장을 하고 학과 출장이 있는 날이었다. 그 전에 아침 학과로 재난 통제가 있었다. 각자 맡은 임무를 수행하고 독립된 임무를 이행하면서 마치 특수부대의..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50일차 [장교화 단계] [내부링크]

2017. 4. 24.(월) 오늘은 특별외박 이후 첫 훈련이 있는 월요일이다. 오늘 예정된 학과는 모두 실내 학과로, 충성관 강당에서 진행되었다. 7주차의 군인화 단계가 끝나고 8주차 장교화 단계가 시작되었다. 어제..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컴플리트 언박싱 후기(개봉기) [내부링크]

다이슨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단연 청소기다. 아니 청소기였다. 다이슨 진공청소기는 몇 년동안 소비자 만족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런데 요즘은 다이슨 하면 다이슨 진공청소기와 함께 가장 먼..

일산 마두 간짜장 짬뽕 맛집 대박각 [내부링크]

오늘은 일산 마두에 볼 일이 있어서 아침 일찍 외출했다. 마두나 정발산은 거리가 멀지 않아 자주 갔었는데, 생각해보니 올해 들어서는 처음 방문한 것 같았다. 오늘 점심은 원래 밤가시마을(밤리단길)에 있는 식..

나혼자산다 곽윤기 국화빵 - 화정역 2번 출구 근처(웨이팅 길지만 맛있어요) [내부링크]

최근 나혼자산다에서 곽윤기 선수가 먹었던 국화빵이 화제다. 핑크윤기로 입담과 실력까지 모두 갖춘 곽윤기 선수가 화정역 근처에 있는 국화빵을 먹었는데, 팥이 많고 맛있어서 화제가 되었다. 곽윤기 선수는 고..

스파이더맨 노웨이 홈 vod 출시 OTT 가격별 비교 (디즈니플러스, 넷플릭스 X) [내부링크]

마블 영화는 꼭 챙겨볼 정도로 좋아하는데 작년에는 코로나도 그렇고 영화관에 갈 일이 거의 없었다. 스파이더맨 시리즈는 마블이 나오기 훨씬 전부터 챙겨봤는데 그래서인지 한동안 스파이더맨 하면 토비 맥과이..

명지병원 신속PCR센터 개소(고양시 일산 PCR검사 받을 수 있는 곳) [내부링크]

연일 코로나 확진자 수가 폭증하고 있는 상황이다. 어제는 신규 확진자가 38만 명을 넘고, 오늘은 35만 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더군다나 얼마 전 방역지침 개편으로 누구나 PCR검사를 할 수 없게 되어 돈을 지불..

커리어 대화 연결 플랫폼 커피챗, 커피챗 오츠커피 드립백 및 머그컵 기프트 박스 [내부링크]

대학 시절 막연하게 선생님의 꿈을 꿨던 적이 있다. 그래서 교직 이수도 했고, 교생 실습도 해보고 교사 자격증도 취득했다. 아쉽게도 사용한 일은 없었지만 아직도 그때의 꿈을 가슴 한 켠에 담아두고 있다. 지금..

[2022 카타르 월드컵]을 기대하며 올리는 카타르 도하 여행기-몰 오브 카타르 [내부링크]

카타르를 비롯한 중동권에서는 쇼핑몰이 많이 있다고 말한 바 있다. 앞서 포스팅했던 빌라지오 몰도 그중 하나다. https://stop-hun.tistory.com/248 [2022 카타르 월드컵]을 기대하며 올리는 카타르 도하 여행기..

[2022 카타르 월드컵]을 기대하며 올리는 카타르 도하 여행기-사막 투어 [내부링크]

https://stop-hun.tistory.com/247?category=851885 [2022 카타르 월드컵]을 기대하며 올리는 카타르 도하 여행기 1일차 더펄(The pearl-Qatar) 2022년 올해 개최되는 카타르 월드컵은 여러 방면에서 의미가 깊다...

[2022 카타르 월드컵]을 기대하며 올리는 카타르 도하 여행기 치즈케익팩토리, 빌라지오몰 [내부링크]

사실 이전 포스팅에서 작성한 부분은 글의 성격상 더펄을 위주로 작성했지만 https://stop-hun.tistory.com/247?category=851885 [2022 카타르 월드컵]을 기대하며 올리는 카타르 도하 여행기 1일차 더펄(The pear..

[2022 카타르 월드컵]을 기대하며 올리는 카타르 도하 여행기 더펄(The pearl-Qatar) [내부링크]

2022년 올해 개최되는 카타르 월드컵은 여러 방면에서 의미가 깊다. 2022년 22번째로 개최되는 FIFA 월드컵이자 사상 최초로 서아시아(아랍권) 국가에서 개최하는 월드컵이다. 뿐만 아니라 아시아 최초로 월드컵을..

알뜰폰 요금제 추천(유플러스 알뜰 모바일 저가형 통화 무제한 요금제) [내부링크]

지난 번 포스팅에서는 데이터와 통화를 마음껏 할 수 있는 마음껏 요금제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했다. https://stop-hun.tistory.com/244 알뜰폰 요금제 추천 /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유심 요금제 비교 어제 알뜰폰..

프로틴 쉐이커 추천::락앤락 프로쉐이커 컨테이너 [내부링크]

작년 11월부터 헬스장에서 운동을 시작했으니 이제 운동을 시작한지 5개월차 된 헬린이다. (헬린이라는 말도 많이 쳐준 거다.) 그런데 식단 관리의 중요성을 모른 채로 운동을 하다보니 근성장도 더딘 것 같고, 랭..

알뜰폰 요금제 추천 /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유심 요금제 비교 [내부링크]

어제 알뜰폰 요금제에 대한 정보글을 올리면서 단통법 시행 이후 고가의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는 자급제폰을 구입하여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는 조합이 괜찮다고 쓴 바 있다. 나는 LG 통신망을 사용하는 유플러스..

삼성 에어드레서 사용후기 (LG 스타일러와의 차이점) [내부링크]

요즘에는 집들이를 갈 때 자주 볼 수 있는 가전제품이 있다. 스타일러라고 불리는 제품인데, 사실 스타일러라고 함은 LG제품의 모델명이다. 우리나라에서 스테이플러가 호치키스라고 불렸던 것과 같은 이치다. 일..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 사용 후기 [내부링크]

다이슨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몇 가지 제품이 있다.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다이슨 핸디스틱청소기고 그 다음 에어랩 스타일러 컴플리트 롱 제품 그 다음으로 슈퍼소닉 드라이기가 떠오른다. 미용실에 가서..

알뜰폰 요금제 추천 비교 사이트(아이폰 자급제 알뜰요금제 조합) [내부링크]

내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은 아이폰 12 PRO MAX(프로 맥스)다. 그 전에 사용하던 모델은 아이폰X 였는데 그때만 하더라도 나는 고액요금제를 사용하는 통신사들이 가장 사랑하는 고객이었다. 월 78,000원..

군경력 살려서 기사자격증 따는 법(정보 특기 정보보안산업기사) / 큐넷 자격 요건 [내부링크]

전역하면서부터 이 내용으로 포스팅을 해야지, 해야지 하다가 전역 후 2년이 지나서야 비로소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 큐넷(Q-Net)에 있는 국가기술 자격제도에 따르면 등급은 크게 5가지 단계로 나눠져있다. 응시..

피파온라인4 엑스박스 one s 패드 배터리팩, 무선 블루투스 리시버 구입 후기 (알리익스프레스) [내부링크]

유일하게 즐겨하는 게임이 넥슨사의 피파온라인이다. 주로 친구와 2대2 플레이를 즐겨하는데, 건전지가 금방 닳아 유선 연결 후 게임을 하곤 했다. 그런데 문제는 내가 흥분할 때마다 몸이 들썩거려서 패드 연결이..

뱅크샐러드/마크로젠 유전자 분석 검사 결과 (탈모 유전자, 운동능력 유전자) [내부링크]

https://stop-hun.tistory.com/m/201 뱅크샐러드 유전자 검사 키트 후기 / 반송(마크로젠 유전자 검사) 얼마 전 친구가 단톡방에 '유전자 검사 결과지'를 공유했다. 처음에는 무슨 유전자 검사를 하지 싶었는데 탈..

16개월 조카 노시부 콧물흡입기 구매 및 사용 후기(가격) [내부링크]

얼마 전 조카가 코로나로 된통 혼난 다음 뼈저리게 느끼게 된 게 하나 있다. 코시국에는 감기나 감기로 인한 제반증상이 있을 때 어느 곳에서도 적절한 진료나 치료를 받지 못한다는 것. 영유아도 예외는 아니었다..

에어팟 프로 vs 갤럭시 버즈 프로 비교(노이즈캔슬링, 음질, 연결성) [내부링크]

나는 아이폰 유저로 에어팟 1세대를 시작으로 현재는 에어팟 프로를 사용하고 있다. 현재 애플워치,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미니, 에어팟 프로 등을 사용하고 있는데 그중 만족도는 에어팟 프로가 가장 높다. 에..

공군 장교 특기 소개 개요(이공계열) [내부링크]

https://stop-hun.tistory.com/m/231 공군 장교 특기 소개 개요(공통계열) 앞서 소개했던 대로 공군 장교 특기는 총 17개지만 그중 특수 케이스인 조종, 법무, 군종을 제외하면 일반적으로 배정받을 수 있는 특기..

공군 장교 특기 소개 개요(인문계열) [내부링크]

https://stop-hun.tistory.com/m/231 공군 장교 특기 소개 개요(공통계열) 앞서 소개했던 대로 공군 장교 특기는 총 17개지만 그중 특수 케이스인 조종, 법무, 군종을 제외하면 일반적으로 배정받을 수 있는 특기..

공군 장교 특기 소개 개요(공통계열) [내부링크]

앞서 소개했던 대로 공군 장교 특기는 총 17개지만 그중 특수 케이스인 조종, 법무, 군종을 제외하면 일반적으로 배정받을 수 있는 특기는 14개가 된다. 그중 인문계열과 자연계열이 모두 지원할 수 있는 공통계열..

행신동 미용실 추천:오빠네쌀롱 창민원장님 가르마펌 추천 [내부링크]

평소 다니던 미용실이 있는데 예약이 꽉 찼다. 그래서 행신동 주변에 있는 미용실을 찾아보다가 오빠네쌀롱이라는 독특한 이름의 미용실이 집 근처에 있길래 찾아갔다. 상가 건물 2층에 위치한 미용실이다. 원래..

코로나 완치 후 작성하는 오미크론 확진 증상순서(1일차~15일차) [내부링크]

https://stop-hun.tistory.com/213 4일 앓고 직접 작성하는 코로나 오미크론 단계적 증상(증상 순서) 앞서 여러 차례 언급했지만 코로나의 확산세가 무서운 수준으로 체감된다. 객관적인 수치만 봐도 그렇지만 지..

코로나 감염 후 재감염(돌파감염) 가능성 [내부링크]

코로나에 걸리고 나서 치료를 마쳤지만 문득 들은 생각이 ‘코로나 걸리고 또 코로나에 걸릴 수 있을까?’ 였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가능하다’였다. 크게 두가지로 볼 수 있는데 첫 째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공군장교 특기분류 절차 및 기준에 대한 정보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서 공군장교 특기별 반영 전공 및 자격증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https://stop-hun.tistory.com/226 공군 장교 특기별 자격 및 전공(공군 장교 자격증 및 전공 정리) 학사 149기부터 과거에는 공군 장..

공군 장교 특기별 자격 및 전공(공군 장교 자격증 및 전공 정리) 학사 149기부터 [내부링크]

과거에는 공군 장교 특기를 부여받기 위한 전공 및 자격증에 대한 기준은 대외비 사항에 준해서 유지됐던 것 같다. 그래서 나 역시도 입대해서 특기를 배정받기 직전까지 필요한 자격증이나 전공에 대해서 잘 알지..

공군 장교가 될 수 있는 6가지 방법 PART 2/2(예비장교후보생, 협약모집대학 군 가산복무지원금 지급 대상자, 조종분야 가산복무지원금 지급대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공군 장교가 될 수 있는 6가지 방법 중 남은 3가지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다. https://stop-hun.tistory.com/224 공군 장교가 될 수 있는 6가지 방법 PART 1/2(공군사관학교, 학군사관후보생,..

공군 장교가 될 수 있는 6가지 방법 PART 1/2(공군사관학교, 학군사관후보생, 학사사관후보생) [내부링크]

어렸을 때 내 주변에는 빨간 마후라를 착용한 조종사(파일럿)에 대한 막연한 동경심이 있는 친구들이 있었다. 반면에 나는 군알못으로 군대 문화나 계급에 대해서도 무지했었다. 서든어택 게임도 잘 못해서, 준위,..

2022학년도 1학기 서울 / 경기도 초중고 학사 운영 안내(교육부 자료) [내부링크]

코로나 확산이 전국적으로 무서운 기세로 늘어나면서 2월 9일 54,122명 2월 10일 오늘 53,926명 으로 일일 확진자 수가 연일 5만 명을 돌파했다. 이에 따라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0일 오늘 정부서울청..

AS100VK 바비리스 멀티 에어스타일 900 사용 후기 [내부링크]

얼마 전 어머니가 홈쇼핑을 보고 계셨는데 '야 저게 진짜 저렇게 될까?'라고 지나가면서 말씀하신 걸 듣고 누나가 어머니 선물로 바비리스 멀티 에어스타일 900을 사드렸다. 예전에 누나가 다이슨 에어랩 컴플리트..

동네 병원(호흡기클리닉)에서 코로나 RAT신속항원검사(전문가용) 정확도 [내부링크]

코로나로 10일을 앓고 격리해제가 진행됐다. 3차 부스터샷(추가 접종)까지 마쳤거나 2차 접종 후 14일이 지나고 90일이 지나지 않은 경우에는 7일간 격리 및 자택치료를 진행하고 2차 접종을 하고 90일이 지났거나..

코로나 단계 / 거리두기 지침 및 단계(2.7.~2.20) [내부링크]

불과 몇 달 전까지만 하더라도 코로나 거리두기 단계가 아주 중요했다. 잦은 방역지침의 변경으로 인해 음식점에서 몇 명까지 모여서 식사를 할 수 있는지 헬스장은 몇 시까지 운영하는지 사적 모임의 기준은 어떻..

행신동 PT / 헬스장 추천 : 행신플렉스짐(무원마을 10단지 인근) [내부링크]

나는 헬린이다. 헬스장에는 대학을 졸업하고 처음 가봤는데 군 입대 전 체력 증진을 목적으로 갔었다. 처음에는 PT를 받아볼까 했지만 사회초년생도 못됐던 나로서는 그런 큰 비용을 자체적으로 부담할 수 없어 포..

[공군학사장교] 특기분류에 관한 정보 [내부링크]

1. 희망특기 1, 2, 3지망, 지망순서에 따른 차이가 없다. 사실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나는 교사자격증이 있다. 특기를 선정할 때 자격증 점수는 10만 점, 전공 점수 만점, 그리고 훈련 성적이 1등이면 999점, 꼴..

[공군학사장교] 보급수송 특기 [내부링크]

우리 기수중에서 제일 우수한 친구가 써준 글이다. 실제로 자대에서도 일 잘하기로 소문남 1. 보급수송 특기는 무엇을 하는가 비행단 기준으로 설명하겠다. 비행단에서 보급수송 특기가 일하는 곳은 크게 작전지원..

중국어로 읽는 나루토 1편 : 旋涡鸣人 / '把자문', '被자문' [내부링크]

1 : 旋涡鸣人 1편 우즈마키 나루토 昔日有一妖狐危害人间!其有九尾…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昔日은 옛날, 예전, 이전 이라는 뜻을 가지는데 일반적으로 [문어]에서 많이 쓰인다. 문어라고 함..

코로나 음성에서 양성 나올 확률? 코로나 검사 결과 확인 방법 및 통보 시간 [내부링크]

앞서 여러 차례 글을 통해 작성한 바 있지만 나는 두 차례 PCR검사를 통해 1일 간격으로 코로나 음성에서 양성으로 확진 판정을 받았다. PCR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바이러스가 아예 없어서 음성이 나온 건지 아니..

피파온라인4 BTB 루니 5강 800억 카드 (새해겨울상자) 획득 [내부링크]

나는 게임을 즐겨 하지 않는다. 콘솔 위닝과 피파 정도를 제외하곤. 그런데 국내에서는 멀티 플레이를 하는 게 한계가 있어 PC게임 중 유일하게 하는 게임이 피파온라인4(피파4)다. 또한, 게임에 현질을 하는 걸..

4일 앓고 직접 작성하는 코로나 오미크론 단계적 증상(증상 순서) [내부링크]

앞서 여러 차례 언급했지만 코로나의 확산세가 무서운 수준으로 체감된다. 객관적인 수치만 봐도 그렇지만 지금까지는 내 주변에 코로나 감염자가 한 명도 없었는데 요즘에는 한두명씩 감염자가 있기 시작했다. 직..

코로나19 대응지침 개정(오미크론 변이 특성 및 확산 대비) / 예방접종 접종증명/음성확인제 지침 개정 [내부링크]

지속되는 코로나19 확산세로 연일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오늘은 17,542명이 확진됐고, 설 명절이 지나고는 몇 만명 수준의 확진자가 쏟아져나올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중앙대책본부(중대본)에서는 오미크론 변이..

코로나 접종완료자 음성 판정 다음날 양성 확진 판정 [내부링크]

돌조는 다행히 열이 많이 내린 상태였다. 그러나 목에서는 아직도 쇳소리가 많이 나고 숨쉬는 건 다소 불편해보였다. 그래도 간밤에 잠은 잘 잔 모양이었다. 나는 건강염려자로서 역시나 잠에 들지 못했다. 새벽내..

코로나 의심환자 진료 소아응급의료센터 [내부링크]

돌조의 PCR검사를 위해 방문한 인근 보건소는 인산인해였다. 마감시간이 18:00였는데, 오랜 시간 줄을 섰더라도 마감시간에 이르면 검사가 종료된다는 문구가 여러 곳에 붙어 있었다. 시간은 오후 5시 정도였는데,..

영유아 코로나 확진 감염 경로(마스크 착용 교육 꼭 필요해요) [내부링크]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COVID-19)(속칭: 코로나 바이러스) 코로나가 전국에 창궐하고, 일일 확진자가 오늘 16,096명으로 최대치를 기록했다. 7일 평균 확진자 수는 10,621명이고 인구 10만명당 31.06명 수치다...

이상민 코세척 / 노즈 스위퍼 비염 치료기 사용 후기 [내부링크]

겨울철이 되면 비염으로 고생하시는 분이 많을 거라고 생각한다. 특히나 초미세먼지와 각종 알레르기로 인해 겨울이란 계절은 비염 환자들에게는 그닥 환영받지 못하는 불청객이다. 나의 아버지 또한 심한 비염 증..

알리익스프레스 짭플펜슬 23세대(?) 사용후기 / 짭플펜슬 추천(AIEACH 23세대) [내부링크]

아이패드 프로를 샀는데 사용 범위가 너무 한정적이라 '그래, 그림을 그려 보자!' 라는 호기로운 마음에 프로크리에이트 앱을 질렀다. 12,000원이라고 하면 치킨 한 마리 덜 먹으면 되는 가격이기에 크게 부담을..

아이패드 키보드 유용한 단축키 정리/단축키 모음(아이패드 캡처 스마트키보드 폴리오) [내부링크]

아이패드를 사용하다 보면 소프트웨어 키보드로는 한계를 느낄 때가 많다. 나는 운 좋게 스마트키보드폴리오가 포함된 구성으로 아이패드를 구매해서 스마트 키보드를 사용 중이다. 일반적인 블루투스 키보드나 유..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1인치(11인치 2세대) 사용 후기(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내부링크]

아이패드는 모든 앱등이 애플 유저들에게 필수템이다. 나 역시 아이패드 유저였지만 너무 철이 많이 지난 아이패드를 사용해서 아이패드를 하나 장만했으면 좋겠단 생각이 들었다. 지금까지 미니1세대/2세대, 5세..

행주산성 장어 맛집 일미정에 다녀왔어요(수요미식회 추천 맛집) [내부링크]

아침에 운동을 하고 나서 단백질 보충이 필요해졌습니다. 유당불내증이 있는 저는 유청으로 된 단백질 쉐이크를 소화해내지 못합니다. 그래서 단백질 쉐이크 대신 닭가슴살이나 삶은 계란 등을 통해서 부족한 단백..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배를 따뜻하게(한일의료기 찜질팩 후기) [내부링크]

혹시 과민성 대장 증후군으로 고생하고 계신 분들이 계신가요? 저는 예전부터 스트레스를 받거나 예민한 생각을 많이 하게 될 때마다 배가 수시로 아프곤 했어요. 그냥 예민해서 그런 건지 알았는데, 요즘에는 과..

뱅크샐러드 유전자 검사 키트 후기 / 반송(마크로젠 유전자 검사) [내부링크]

얼마 전 친구가 단톡방에 '유전자 검사 결과지'를 공유했다. 처음에는 무슨 유전자 검사를 하지 싶었는데 탈모 가능성이나 운동능력 관련된 수치도 있고 체질량지수, 혈당, 혈압, 체중회복가능성(요요 가능성)까지..

고양시 행신동 초코라떼가 맛있는 카페 시샘달 [내부링크]

친구랑 동네에 있는 카페에 갔다. 몸이 좋지 않아서 집에서 요양을 하고 있다가 바람도 쐴 겸 겸사겸사 카페에 가서 이야기를 나눴다. 카페 이름은 '시샘달'인데 나름 우리 동네 근처에서는 제일 아기자기하고 예..

신용산역 앞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 방문 [내부링크]

용산역에서 친구들을 만나서 카페를 갈 땐 이왕이면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에 방문하곤 한다. 용산역에 위치한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은 1층은 리저브 매장이군, 2층은 일반 매장으로 건물이 구성돼 있다. 리저브 매..

빌라드지디 청담 코스 메뉴 식사 후기 [내부링크]

어제 저녁에는 가족 결혼식이 있어 빌라드지디 청담에 다녀왔다. 지하철 역 바로 근처에 있지만 차량으로 이동했고 갈 때는 차량정체가 심해 오래 걸렸다. 여유롭게 출발해서 망정이지, 조금만 늑장을 부렸더라면..

고양 / 일산 초밥 맛집 도리스시 (화정역 1번 출구 앞 초밥집) [내부링크]

평소 초밥이 최애 음식이기 때문에 초밥이 맛있는 곳이라면 신촌, 홍대, 합정부터 강남까지 가는 데 들이는 수고를 아끼지 않는다. 원래 음식을 먹는데 기다리는 걸 정말 꺼려함에도 불구하고, 맛있는 초밥을 먹기..

고양 / 일산 도내동 이케아 근처 크로플이 맛있는 지오빈스 GO BEANS 카페 [내부링크]

당근마켓 거래가 있어 도내동에 갈 일이 생겼다. 도내동이 어디지? 싶었는데, 고양 이케아가 있는 쪽이 바로 도내동이었다. 생각보다 볼 일을 금방 해결하고 집에 바로 들어가기는 아쉬워 근처에 있는 카페에 갔다..

장내 환경 개선에 꼭 필요한 프리바이오틱스 vs 프로바이오틱스 추천 [내부링크]

나는 어려서부터 장 건강이 다른 사람들에 비해서 좋지 않았다. 조금 음식을 과하게 먹거나, 잘못 먹으면 금방 탈이 나는 등 장이 튼튼하지 않은 것 같았다. 그래서 락토핏 같은 유산균을 챙겨 먹곤 했으나 크게..

대학교 교직원 자기소개서/면접 준비 요령 (요람, 규정, 조직도) [내부링크]

지난 시간에 이어 대학교 교직원 자기소개서 잘 쓰는 법에 대해 이어서 작성해 보겠다. 앞서 말했듯이 대학교 홈페이지에는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기 위한 모든 준비물들이 탑재되어 있다. 관건은 그 준비물들을 얼..

더클라임 일산 마두점 방문후기 : 지덕체의 종합체인 클라이밍 체험기 [내부링크]

직장생활을 시작하고 나서 하나의 고민거리가 생겼다. 누군가 '쉬는 날 뭐하세요?' 물어보면 딱히 대답할 거리가 없다는 거다. 그럴 때마다 집에서 쉰다든지, 넷플릭스를 본다든지 딱히 취미라고 하기엔 뭐한 얘기..

놀면 뭐하니 유재석 모자 / AVEN 에이븐 친환경 골프웨어 모자 [내부링크]

어렸을 때는 친환경(eco-friendly)에 대해 관심이 많지 않았다. 지금 누리고 있는 모든 것들을 당연하게만 생각하고 살았었다. 그런데 MBC에서 기획한 '남극의 눈물' 다큐멘터리를 보고는 지구온난화, 기후변화 등..

대학교 교직원 자기소개서 준비 / 학교 지원동기 작성팁 [내부링크]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학령인구의 감소와 대학 등록금 동결 크게 두가지의 대학이 당면한 문제점을 중심으로 대학교 교직원 준비에 대한 개략적인 방향성에 대해 작성한 바 있다. https://stop-hun.tistory.com/174..

::캠프 험프리스(Camp Humphreys) 평택 미군부대 스테이크 맛집:: 텍사스 로드하우스(Texas Roadhouse) [내부링크]

군 복무 중 오산 미군기지는 두~세 달에 한 번씩 출장 갈 정도로 자주 갔었지만, 평택에 있는 캠프 험프리스는 갈 기회가 전혀 없었다. 그럴 수밖에 없던 게 이곳은 인가된 출입자가 아닐 경우 들어가기 어려우며,..

기아차 옵션 알아보기 - 컴포트(1) [내부링크]

자동차를 구매할 때, 자동차 옵션을 고려하지 않고 구매하는 사람은 아마 없을 테다. 제조사 별로 옵션의 기능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옵션명이 다르고 옵션명이 실제 기능을 연상시킬만큼 직관적이지 못하기 때문..

남의 위기가 나의 기회다 - 투자 귀재 워런 버핏의 격언 '남의 위기는 나의 기회' [내부링크]

출처: 헤럴드경제 어릴 적 초등학교 앞 문방구에는 공공연하게 위와 같은 사행성 게임기가 놓여 있었다. 위 사진에는 '메달 전용'이라고 쓰여 있지만 우리 집 근처 문방구에 있는 게임기에서는 메달이 아니라 1..

주린일기를 쓰는 이유 - 기록의 중요성(성공과 실패에 대한 복기) [내부링크]

이순신 장군의 『난중일기』 연암 박지원의『열하일기』 유대인 소녀 안네 프랑크의 『안네의 일기』 일기(日記) 한자 그대로 풀이하면 날마다 겪은 일을 기록하는 것이다. 영어로는 diary(다이어리)라고 한다...

프롤로그. 야, 너두?나두 했어. (요즘은 개나소나 주식으로 돈 번다며?) [내부링크]

요즘 주식하면 다 돈 번다면서요? 존버, 손절/익절, 추매, 개미, 세력 등 알 수 없는 외계어가 들려온다. '손절할 수 없어서 존버한다.' 당최 무슨 소리지? 2020년 3월, 친구가 내게 했던 이야기다. 평상시에 비트..

스마일클럽 빅스마일데이 에어팟 프로 20만원에 득템(+개봉기) [내부링크]

기존에 사용하던 에어팟1이 이제 수명을 다한 듯하다. 그렇다해도 아직 쓸만은 하다. 그런데 얼마 전 친구가 '아직도 에어팟 프로 안 쓰냐'는 얘길 해서 한 번 써봤는데 신세계를 경험하고 바로 하나 지르게 되..

하얀 짬뽕 찐 맛집 :: 수색 상암 DMC 아리산채 [내부링크]

오늘은 날씨가 꾸리꾸리하니 뜨끈한 국물이 먹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예전 DMC 인근 거주할 때는 자주 갔지만 한동안 가지 못했던 '아리산채'에 다녀왔습니다. DMC역에서 나오자마자 보이는 식당인데요. 매주 월..

자취생 원룸 침대 난방텐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자취생이자 원룸 아이템 수집가입니다. 오늘은 기다리고 기다렸던 난방텐트가 도착했습니다. 온풍기, 전기장판, 토퍼 등 모든 아이템을 구비했다고 생각했지만 외풍을 막을 순 없었습니다.. 잘 때마다..

슬럼버 자가발열 온에어 토퍼 후기[카카오 쇼핑 톡딜 토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자취생이자 원룸 아이템 수집가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 카카오 쇼핑하기 톡딜에서 구매한 슬럼버 자가발열 온에어 토퍼 후기를 작성해봅니다. 원룸 자취생으로 사는 건 생각보다 만만치 않습니다. 여..

신차 구매 시 사회초년생이 알아두면 좋은 상식(지점과 대리점의 차이) [내부링크]

여러분은 지점과 대리점의 차이를 아시나요? 저는 몰랐습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현대자동차를 검색하면 지점과 대리점이 같이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외관상의 차이도 모르겠고 그저 가까운 곳으로 가면 되..

사회초년생을 위한 엔진오일 상식: 엔진오일 교체주기 [내부링크]

1. 사회 초년생을 위한 엔진오일 상식 사회 초년생이 직장 생활을 시작하면 운전할 일이 생기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얼떨결에 차주가 되는 사회 초년생들도 있는데요. 이들은 운전도 미숙하지만 특히, 자동차 관..

해피플러스 공기청정기 AIR-H14 : 원룸 자취생 공기청정기 추천 /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조금 전 오아 가습기 후기를 올렸는데요. 맞아요.. 제 작고 소듕한 원룸이 아이템으로 하나씩 채워지고 있어요. 충동구매라고나 할까요? 이번에는 자취생 필수템이라는 공기청정기를 샀어요. 이번에라고 하기에도..

오아 가습기 : 원룸 자취생 가습기 추천 /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급격히 추워지면서 방을 따뜻하게 하다 보니 너무 건조하더라구요. 잘 때마다 목이 칼칼하거나, 피부도 전체적으로 건조해서 원룸에서 쓸만한 가습기를 알아봤습니다. 지난 번에는 너무..

반올림 피자샵 포텐피자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반올림 피자샵에서 포텐피자를 시켜먹었습니다. 피자를 정말 좋아하지만 '반올림 피자샵'에서 피자를 시켜먹은 건 처음이었어요. 반올림 피자샵을 알게된 계기는 두 가지였는데요. 첫 번째는..

구글 애드센스 핀코드가 드디어 도착했습니다.(애드센스 핀코드 입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사실 티스토리를 운영한지는 그리 오래 되진 않았습니다만, 야금야금 달러를 모으더니 언젠가 10달러를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100달러부터 수익화가 가능하지만 10달러를 달성하게 되..

비어디드래곤 분양, 키우기 / 정우네 [내부링크]

1년만에 중학교 친구를 만났습니다. 최근에 사업을 시작했다고 해서 응원차 방문했는데요. 다름 아닌 비어디 드래곤 매장을 열었다고 하네요. 저는 강아지도, 고양이도 무서워서 사실 가까이 하지 못하는데요. 파..

대학교 교직원 자기소개서, 면접 준비(학령인구 감소, 대학등록금 동결) [내부링크]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서 영원할 줄만 알았던 모든 것들이 한순간에 사라져버렸습니다. 누군가에게는 건강이 될 수도 있겠고, 누군가에게는 재산이, 직장이 될 수도 있겠죠. 게다가 안 그래도 취업이 어렵다고..

왕갈비탕이 맛있는 방화동 맛집 : 김가네 설렁탕 [내부링크]

오늘은 왕갈비탕이 맛있는 김가네 설렁탕에 다녀왔어요. 강서구 방화동에 위치한 식당이었는데 주차 공간이 널찍해서 차를 가지고 가는 부분에 있어서 부담이 없었답니다. 실제로 집에서 차를 타고 가면 그리 멀지..

노량진 수산시장 전어회 당진수산 / 진주식당 [내부링크]

어젯밤에는 노량진 수산시장에 다녀왔습니다. 평소 회를 즐겨 먹지만 정작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회를 먹은 적은 없었거든요.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펄떡펄떡 뛰는 싱싱한 회를 먹을 생각에 설렌 마음으로 노량진을..

아이폰 12 vs 아이폰 11 비교 정리(5G, 디자인, 카메라, 스펙) [내부링크]

아이폰 12 국내 출시일이 이제 일주일도 남지 않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이폰 12 출시를 기다리면서 전작인 아이폰 11과 달라진 점에 대해서 궁금한 부분이 많으실 겁니다. 아이폰 12는 애플이 내놓은 아이폰..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46일차 [유격 마지막 날 / 특별외박] [내부링크]

2017. 4. 20.(목) 오늘은 유격 마지막날이었다. 외줄타기와 팀워크 훈련이 있는 날이었는데 외줄타기는 내 생각보다 더 높은 곳에 줄이 위치해 있었다. 고소공포증이 있는 내가 담력배양대를 통과하고 그보다 더..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45일차 [유격 3일차] [내부링크]

2017. 4. 19.(수) 오늘은 유격 세 번째 날이었다. 오전에는 줄 잡고 넘기, 고층사다리, 철봉잡고 넘어가기를 진행하고 오후에는 X틀 도약, 목봉체조를 진행했다. 어제 뜀걸음 중 왼쪽 발목을 삐어서 장애물 넘..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44일차 [유격 2일차] [내부링크]

2017. 4. 18.(화) 오늘은 유격주간 두 번째 날이었다. 비가 올 경우 유격체조를 반복숙달한다고 공지가 내려와 어제부터 열심히 기도를 하고 있었던 참이었는데 정말 신기하게도 우리가 유격을 하는 동안 비가 멈..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주가 / 전망(빅데이터, 인공지능) [내부링크]

주식의 주자도 모르고 살고 있었던 주린이였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친구놈 친구가 주식으로 재미를 보고 있는 모습을 보고는 소소하게 여윳돈으로 주식을 시작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이란 키워드가 요즘 화제인데..

아이폰 12 가격 출시일 스펙 사전예약 총정리 [내부링크]

매년 요맘때 즈음이 되면 수많은 애플덕후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는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신제품 아이폰이죠. 이번에는 아이폰12 시리즈가 출시를 하게 되었는데요. 미국에서는 우리나라보다 더 빠른 시일인 10월..

삼국지의 저자 나관중, 그는 누구인가 [내부링크]

나관중(1330~1400) 원나라 말 ~ 명나라 초기의 소설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삼국지』의 저자다. 엄밀히 말하면 우리가 알고 있는 삼국지는 나관중이 지은 『삼국연의』 를 말한다. 삼국지는 중국 서진 시대..

해커스 HSK 6급 (HSK 6급 260점) HSK 개편? [내부링크]

얼마 전 HSK가 개편된다는 소식을 들었다. 사실 구HSK(~11급) 체제에서 2010년 신HSK(~6급)체제로 바뀌게 된 것도 불과 10년밖에 안되었는데 말이다.(글을 적고 나니 벌써 10년이란 생각도 든다.) 10년 전만 해도..

중국어판 나루토 등장인물 소개 火影忍者主角介绍 [내부링크]

드라마나 영화를 비롯한 모든 미디어를 접할 때 가장 중요한 건 인물이다. 소설이나 만화책도 예외는 아니다. 스토리를 끌고 가는게 바로 주인공과 그외 등장인물들이기 때문이다. 어린시절 중국에서의 짧은 유학..

[행주산성 맛집] 정원과 한강뷰가 예쁜 서울 근교 행주산성 맛집 컬드삭 [내부링크]

오늘은 임시공휴일을 기념하여 근교 외식을 다녀왔다. 쉬는 날이어서 사람이 적지 않았지만 식사 시간대를 피해 갔더니 다행히 우리가 식사할 자리가 있었다. 행주산성 쪽에 위치한 레스토랑 겸 카페 ‘컬드삭’..

[일산 맛집] 해물누룽지탕 찐 맛집 진사부 2탄(깐풍복어와 누룽지탕수육) [내부링크]

지난 번에 다녀온 해물누룽지탕 맛집 일산 진사부에 한 번 더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물론 음식이 맛있어서 좋아하는 게 가장 크지만 진사부에는 이렇게 프라이빗한 공간이 있어서 대가족이 모여서 식사를 하기에..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43일차 [대망의 유격 1일차] [내부링크]

2017. 4. 17.(월) 오늘은 드디어 대망의 유격주간의 시작날이었다. 얄궂게도 날씨 역시 비가 퍼부었고, 흙탕물에 뒹굴게 되었다. 군대에 오기 전 '유격', '유격' 하도 많이 들어서 그 혹독함을 익히 알고 있던..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42일차 [유격체조 연습] [내부링크]

2017. 4. 16.(일) 오늘은 일요일이라서 클린훈련단과 종교 참석 시간이 예정되어 있었다. 클린훈련단은 이름은 거창하지만 실상은 그냥 청소 및 정리 시간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나의 그런 얄팍한 생각은 티..

손목건초염, 손목터널증후군엔 아나퍼 손목보호대 / 아나퍼 손목벨트 사용후기 [내부링크]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각종 스마트 기기로 인한 현대인의 고질병 바로 손목터널증후군이다. (그외 TFCC, 손목건초염, 건막염 등) 특히, 장시간 사용하다보면 스마트기기 특유의 터치입력 방식 때문에 손목을..

동양판 왕좌의 게임 : 삼국지 인물도 - 삼국지 인물관계도 / 등장인물 정리 [내부링크]

작년 초에 한 지인으로부터 미드 작품 하나를 추천받았다. 이름하야 《왕좌의 게임 : GAME OF THRONES》 흔히들 한 번도 안 본 사람은 있을지 몰라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다라고 이야기 하는데, 왕좌의 게임이야..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41일차 [팀워크 강화훈련=유격] [내부링크]

2017. 4. 15.(토) 오늘은 팀워크 강화 훈련 사전교육이 예정되어 있는 날이다. 작전 소대장님께서 PPT 및 다른 미디어를 통해서 교육을 해주셨다. 먼저 '팀워크 강화 훈련'시 변동사항과 주기법, 그리고 유격체..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40일차 [부모님과 첫 통화] [내부링크]

2017. 4. 14.(금) 오늘은 마치 주말과도 같은 평일을 보냈다. 오전에는 이발을 실시했고, 점심을 먹기 전 부모님과 통화를 할 수 있었다. 훈련을 하면서 부모님 생각이 이따금씩 나기도 하고 편지를 통해서..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39일차 [1부 이론 평가] [내부링크]

2017. 4. 13.(목) 오늘은 나에게 힘든 하루였다. 어제 CPR 과락 소식을 전해 듣고, 새벽 3시에 일어나서 불침번 근무를 하고... 오후에는 1부 이론 평가가 진행되었다. 저녁에는 그동안 소대별로 연습해 온 시..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38일차 [첫 번째 시련. 임종평 과락] [내부링크]

2017. 4. 12.(수) 오늘은 응급처치 평가 결과가 나오고 도수체조/제식 평가가 있는 날이다. 계속된 평가가 이어질수록 따라가기 조금 벅차다는 생각이 든다. 도수 체조와 제식 평가는 구분동작으로 이뤄졌고..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37일차 [임관종합평가-응급처치] [내부링크]

2017. 4. 11.(화) 오늘은 임관종합평가 중 하나인 응급처치(심폐소생술) 시간이 있는 날이다. 이론적으로는 학습한 적이 있지만 실습 경험이 없어서 걱정이 된 상태였다. 특히나 손재주가 없는 나로서는 더욱..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36일차 [체력검정] [내부링크]

2017. 4. 10.(월) 오늘은 다시금 훈련이 시작되는 월요일이다. 일정표에 공지되었던 대로 체력 측정을 하는 것이 첫번째 일정이었다. 팔굽혀펴기는 지난 번에 특급을 찍었던 관계로 특별히 준비하지 못해 74개..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35일차 [자치근무 및 명예위원] [내부링크]

2017. 4. 9.(일) 오늘은 일요일이라서 아침에 일어났을 때 다른 날보다 상쾌했다. 왜냐하면 특별히 고된 일정이 없어서 큰 부담이 없었기 때문이다. 오전에는 클린훈련단 일정이 있어서 내가 맡은 생활실 청소..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34일차 [총기손질] [내부링크]

2017. 4. 8.(토) 오늘은 다시 찾아온 주말이었다. 주중에 훈련을 받다보면 시계를 쳐다볼 여유도 없이 시간이 빠르게 지나가는데 주말은 어김없이 어느덧 찾아왔다. 보통 주말에는 한 주간의 피로가 누적되..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33일차 [방독면 사격] [내부링크]

2017. 4. 7.(금) 오늘은 오전에 방독면 사격이 있었다. 방독면 사격을 끝으로 1부 사격 평가가 모두 완료되었다. 방독면 사격 기록은 9발로, 이로써 기록 사격, 야간 사격, 방독면 사격 3가지 사격 모두 9/9/9..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32일차 [재사격/야간사격, 총기분해결합 평가] [내부링크]

2017. 4. 6.(목) 오늘은 오전에 재사격과 총기분해결합 평가 그리고 정훈교육(국가관)이 있었다. 오후 시간이 지나고 야간에는 야간사격이 있었다. 재사격은10명 이하의 동기 후보생들이 진행했는데 다행히도..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31일차 [첫 임관종합평가, 기록사격] [내부링크]

2017. 4. 5.(수) 오늘은 처음으로 임관종합평가를 실시한 날이다. 기록 사격을 진행했는데 어제 연습 사격 때 5발을 맞추어 걱정 근심이 많은 상태였다. 영점 조준이 잘 되지 않은 상태에서 사격을 하려고..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30일차 [연습사격, 종합실습평가] [내부링크]

2017. 4. 4.(화) 오늘은 오전에 연습사격 20발(10*2) 그리고 종합실습평가가 있는 날이다. 어제 영점 사격을 실패하고 재사격 마저도 실패했기에 온갖 부담과 걱정이 많은 상태였다. 부담감은 온전히 신체에..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29일차 [공군핵심가치, 지휘법, 영점사격] [내부링크]

2017. 4. 3.(월) 오늘은 오전에 공군핵심가치, 지휘법 학과가 진행되었다. 공군핵심가치는 기본숙지사항에서 목적 암기로도 외웠었지만 구체적으로 배운 것은 처음이었다. 도전, 헌신, 전문성, 팀워크 등 4..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28일차 [군인체육대회] [내부링크]

2017. 4. 2.(일) 오늘은 체육대회 일정이 있던 일요일이다. 오전에는 클린훈련단, 종교참석 시간이 있었고 오후에 체육대회가 있었다. 사실 지난 번에 했었어야 하는 체육대회였지만 주말마다 연이은 우천..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27일차 [생활관 이사] [내부링크]

2017. 4. 1.(토) 오늘은 특별한 훈련 일정이 없는 주말이었다. 또한 이곳에서 두 번째로 달력을 갈아 치운 4월의 첫 날이기도 했다. 사회에서라면 큰 의미가 없을 새로운 달의 첫 날이지만 이곳에서만큼은 4..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26일차[수류탄 투척] [내부링크]

2017. 3. 31.(금) 오늘은 한 주를 마무리하는 금요일이다. 오전에는 각개전투 마지막 학과 수업이 진행되었고, 오후에는 주간 훈련을 마무리 짓는 전투뜀걸음이 있었다. 각개전투 학과는 전에 예고해 주셨던..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25일차 [성폭력 예방 교육] [내부링크]

2017. 3. 30.(목) 오늘은 실내 이론 학과를 들으며 평소 야외훈련들보다는 약간 쉼이 있는 날이었다. 오전에는 의사 전달 기술, 즉, 커뮤니케이션 스킬에 대해서 배우는 학과와 성폭력 예방 교육 학과가 있었다..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24일차 [총검술 마지막 시간] [내부링크]

2017. 3. 29.(수) 오늘은 총검술 마지막 시간이었다. 총검술의 매력에 푹 빠져있었는데 상당히 아쉬웠다. 총검술은 단순히 북한의 참격술에 대응하기 위한 것 이외에도 개인 체력 증진을 위해서 꼭 배워야 하..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23일차 (예방접종) [내부링크]

2017. 3. 28.(화) 오늘은 총검술 응용동작 8가지를 배웠다. 총검술 시간에는 언제나 그렇듯이 교관님의 시범 설명과 우리들의 반복숙달로 이뤄진다. 2.9kg의 총 무게는 이제 어느 정도 익숙해졌고 자세를 유지..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22일차 [MOPP 보호의 착용] [내부링크]

2017. 3. 27.(월) 훈련이 없었던 주말이 지나고 다시 월요일이 왔다. 지난번에도 적은 바 있지만 군대에서의 월요일은 사회에서와는 달리 조금 널널한 편이라 크게 부담이 되지 않는다. 오전에는 화생방 훈..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21일차 [클린훈련단/증식] [내부링크]

2017. 3. 26.(일) 오늘도 조금 여유로운 주말이었다. 오전에 클린훈련단 시간이 있었고 우리는 청소를 열심히 했다. 다른 시간에는 주로 생활관이나 공공실 청소를 하지만 오늘은 야외 건물 청소를 실시했다...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20일차 [선배들과의 만남] [내부링크]

2017. 3. 25.(토) 오늘은 특별한 훈련 일정이 없는 주말이었다. 대신에 137기 선배들과의 만남 시간과 체육대회 일정이 계획되어 있었다. 오전에 비가 내리길래 혹시나 체육대회 일정이 취소되진 않을지 걱정이..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19일차 [화생방 훈련 / 가스체험 가스 가스 가스] [내부링크]

2017. 3. 24.(금) 오늘은 주차를 마무리하는 전투뜀걸음이 있는 날이다. 한 주 간의 훈련을 마무리하고 소대원간의 단합을 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오전에는 화생박 학과가 있었는데, 학과를 시작할 때까지..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18일차 [북한 창격술] [내부링크]

2017. 3. 23.(목) 오늘은 오전 분임토의(군인정신) 시간으로 진행되고 오후 학과는 어제에 이어서 총검술 응용동작을 배웠다. 분임토의 시간에는 두 가지 토의 주제를 가지고 진행했다. 서로 다른 환경에서 살..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17일차 [총검술 + 조준실습] [내부링크]

2017. 3. 22.(수) 오늘은 오전 총검술, 오후 조준실습 학과가 진행되었다. 총검술은 처음으로 진행된 학과였는데 말 그대로 대검을 총에 끼워서 적을 공격하는 거다. 총검을 결합해 봤는데 검이 생각보다 날카..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16일차 [대륙횡단... & 비상훈련] [내부링크]

2017. 3. 21.(화) 오늘은 아침뜀걸음이 이전보다 한 바퀴 더 늘어나서 3KM를 뛰었다. 예전 같으면 3KM 완주도 힘들었을텐데 매일 단련된 체력 덕분에 3KM를 뛰고도 호흡이 가파지지 않았다. 오전에는 화기학..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15일차 필독! [병영생활교육 시험 '제일 중요'] [내부링크]

2017. 3. 20.(월) 오늘은 다시 평일 일과로 돌아온 월요일이다. 사회에서 학생, 직장인을 막론하고 그닥 반겨주지 않는 요일이지만 군대에서는 다른 요일에 비해서 평이한 수준의 일과가 진행되기에 마음이 편..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14일차 [총기 손질] [내부링크]

2017. 3. 19.(일) 어제에 이어서 주말의 연속이었다. 오늘 역시 평일보다 쉴 수 있는 시간이 더 부여되었고, 쉼을 가질 수 있었다. 오전에는 식조 일원으로서 설거지 작업을 진행했고, 종교센터에 가서 평온..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13일차 [두번째 주말] [내부링크]

2017. 3. 18.(토) 오늘은 다시 돌아온 주말이었다. 다시금 신변 정리를 여유롭게 할 수 있었다. 또 전투화를 닦고 공공실 청소를 진행했다. 특히 우리 소대는 목욕탕 안에 있는 머리카락을 정리 했다. 지난..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12일차 [특내종료식] [내부링크]

2017. 3. 17.(금) 오늘은 난이도 최상이라는 화생방 종합 훈련장을 단독군장으로 가게 되었다. 뜀걸음으로 이동하는데 오와 열이 전부 흐트러지고 낙오되는 동기들이 많았다. 나도 처음에는 뜀걸음을 멈추지 않..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11일차 [허벅지가 터져버릴 껄떡고개] [내부링크]

2017. 3. 16.(목) 오늘은 아침에 집총제식, 심화 및 응용 동작을 배웠다. 동작이 지난 시간에 배웠던 내용들보다 훨씬 난이도가 있었다. 숙달된 조교분의 시범을 보며 익혓는데 어색하고 어설프기 짝이 없었다. ..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10일차 [공포의 좌로굴러 우로굴러 138번] [내부링크]

2017. 3. 15.(수) 오늘은 오전부터 전술학 각개전투 시간이 진행되었다. 기존에 총검술로 공고가 되었지만 어제 교관님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해 오늘 이어서 각개전투시간이 이어졌다. 다양한 자세들이 있었는데..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9일차 [각개전투] [내부링크]

2017. 3. 14.(화) 오늘은 어제 수여 받은 총기를 가지고 집총제식을 배웠다. 군인은 단결된 모습이 생명인데 여러 가지 동작을 동기들과 맞추어 보면서 느낀 점이 많았다. 첫째, 총기의 무게가 상당하다는..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8일차 [총검 PT] [내부링크]

2017. 3. 13.(월) 오늘은 오전에 정훈 교육 및 그 평가에 대한 내용이 있었다. 그냥 장교 훈련에 대한 막연한 생각 밖에 없었는데 임관의 길이 생각보다 멀구나, 자칫하면 유급 및 도태가 될 수도 있구나 하는..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7일차 [종교참석 및 일광소독] [내부링크]

2017. 3. 12.(일) 오늘은 종교참석이 있었던 하루였다. 종교참석은 일주일 간의 훈련을 무사히 마쳤다는 의미도 있고, 앞으로의 한 주 시작도 무사히 해야겠다는 의미기도 하다. 교회에 가면 마음이 평온해지고..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6일차 [첫 주말 벗 노말] [내부링크]

2017. 3. 11.(토) 오늘은 주말로 평일과 같은 일과 진행이 없었다. 오전에는 소대별로 자기소개 시간을 가졌는데, 서로 다른 환경에서 자라나 각기 다른 분야에서 몸 담아 온 동기들이 한 자리에 모여서 같은 머리..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5일차 [국군도수체조 + 첫 전투뜀걸음] [내부링크]

2017. 3. 10.(금) 오늘은 국군도수체조를 반복숙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단순한 체조라고 생각해서 우습게 봤는데 몸이 따라주지 않았다. 체조를 하고 나서는 몸이 개운하고 관절이 충분히 풀어진 기분이 들었다..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4일차 [군사보안 + 첫 각개전투] [내부링크]

2017. 3. 9.(목)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군사 보안 수업이 진행되었다. 북한은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공격적이었고 우리 나라의 기밀을 빼내기 위해 혈안이 되어 있었다. 대 남 사이버 전사를 운영하고..

정보학교 교육과정의 꽃 : 브리핑 [내부링크]

정보 특기로서 가장 빛날 수 있는 순간이 언제인지 아는가? 바로 브리핑을 할 때이다. 정보학교 교육과정의 꽃이라고도 할 수 있는 ‘브리핑 시간'은 모든 동기생들이 두려워하는 순간이다. 대한민국에서..

정보학교에서의 첫 평가 : 집에 가느냐 남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내부링크]

지난번에 이야기했듯이 정보학교에서는 정말 많은 것들을 배우게 된다. 그중 우리가 이해를 통해 학습할 수 있는 것은 없다고 보면 된다. 구체적인 수치를 암기하고, 지도상의 위치를 기계처럼 외워야지만 평가에..

맘 편하게 배속지 합의 봅시다 [내부링크]

정보학교에서 3일 정도 지났을 즈음이었다. 한 동기생이 누군가로부터 한 통의 연락을 받았다면서 '비상회의'를 소집했다. 내용인즉슨, 우선 배속을 받아 벌써 자대 생활을 시작했던 한 동기생으로부터 '배속 계획..

레노버 s340 무선랜 교체 몇 가지 주의사항(ft. 나사마모 / 교체 또는 분해 후 부팅이 안될 경우 해결법) [내부링크]

레노버 s340는 상당 부분에서 만족감을 주는 노트북임에 틀림 없다. 사실 30만원대 저가형 노트북을 구입하면서 불만이 많다면 요구조건이 조금 심한거라고 볼 수도 있겠지. 그런데 정말 이놈의 무선랜은 정말....

가성비 노트북 레노버 s340-14api 구입 전 알아둬야 할 3가지 단점 [내부링크]

[본 게시글은 2019년 11월 16일에 작성된 글입니다.] 나는 지금까지 제대로 된 노트북을 한 번도 사본 적이 없었다. 32인치짜리 데스크탑 모니터에 익숙해져 집에서는 늘상 데스크탑만 썼기 때문에 굳이 노트북을..

토익점수 800-900점 목표! 해커스 토익 무료배포 실전 1000제 무료강의 활용법 [내부링크]

지난 번 해커스 토익 교재 무료배포 글이 생각보다 반응이 좋았다. 특히 내 글을 보고 성공했다며 고마움을 표시하는 댓글이 늘어날 때마다 뿌듯함을 느꼈다. 그렇다면 이 교재들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사실..

[합정/상수 맛집] 맛도 분위기도 좋은 상수 맛집 당인동 국수공장 [내부링크]

요즘 들어 면 요리를 자주 먹은 것 같은데 오늘도 면 요리를 먹게 되었다. 그래도 평소에 먹던 면 요리들에 비해서는 건강한 느낌이 드는 면 요리였다. 한식보다는 북한식 같은 느낌. 나는 합정역에서 출발해서 갔..

《장마딩의 여덟째 날》을 통해 본 동서양의 문화충돌 [내부링크]

《장마딩의 여덟째 날》은 중국 작가 리루이가 2012년에 출간한 저서이다. 리루이는 1950년 중국 베이징에서 태어나 마오쩌둥 주석의 비서를 지내고 공산당 원로를 지내기도 한 고위층 인사이다. 하지만 리루이는..

[중국 뉴스 신문 번역] "대화의 창구"가 폭파돼 사라졌는데, 과연 남북관계는 어떻게 가야할 것인가? 전문가 의견은. (3) [내부링크]

기사 원문 출처 https://baijiahao.baidu.com/s?id=1669697807125290282&wfr=spider&for=pc 04. 朝核问题当前并非美国头等议程 4. 북핵문제는 현재 미국의 제1아젠다가 아니다. “这一次朝鲜的举动是一石二鸟”,..

[중국 뉴스 신문 번역] "대화의 창구"가 폭파돼 사라졌는데, 과연 남북관계는 어떻게 가야할 것인가? 전문가 의견은. (2) [내부링크]

기사 원문 출처 https://baijiahao.baidu.com/s?id=1669697807125290282&wfr=spider&for=pc “对话窗口”被炸没了,朝韩关系怎么走?专家这样说 中新网6月17日电(郭佩珊 何路曼 刘淙)当地时间6月16日下午2时50分许..

[중국 뉴스 신문 번역] "대화의 창구"가 폭파돼 사라졌는데, 과연 남북관계는 어떻게 가야할 것인가? 전문가 의견은. (1) [내부링크]

https://baijiahao.baidu.com/s?id=1669697807125290282&wfr=spider&for=pc 기사 원문 출처 “对话窗口”被炸没了,朝韩关系怎么走?专家这样说 中新网6月17日电(郭佩珊 何路曼 刘淙)当地时间6月16日下午2时50分许..

일산 백석 중식당 맛집 - 마늘탕수육이 맛있는 4대째 이어져 온 중국집 홍성원 [내부링크]

맨날 중국집에만 가나 생각할 수 있는데 오늘도 중국집에 갔다.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을 두고 흔히들 최애 음식 또는 소울푸드라고 명명하는데 어쩌면 내 소울푸드는 자장면인지도 모르겠다. 사실 홍성원에..

특기 학교 : 배속지 전쟁의 서막 [내부링크]

장기복무를 염두에 두고 온 사람이 아니라면 아마 배속지가 가장 중요한 문제일 테다. 이는 병사와 간부를 막론하고 공통된 사항이다. 특별한 이유가 있지 않는 한, 집에서 가까운 거리에서 복무하는 것만큼 축복..

비 오는 날의 군대스리가 : '장기복무해야 되나?' [내부링크]

정보학교에서는 우리 같은 신임장교들만 교육생으로 받는 게 아니다. 부사관 교육생도 있고, 타군들과 같이 듣는 합동교육과정도 있다. 그런데 우리 차수가 진행될 때 공교롭게도 정보 특기 대선배이신 영관급 장..

단체전 vs 개인전? 선택은 자유다 [내부링크]

정보학교에서는 총 4주의 교육과정이 진행된다. 그리고 매주 필기시험을 봐서 기준점수를 넘기지 못한 사람들은 집에 갈 수 없게 된다. 따라서 밤샘 공부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다. 이는 배속지를 앞둔 피 튀기는..

[중국어 만화] 중국어로 된 나루토, 원피스 만화책 무료로 보는 법 [내부링크]

집에서 쉬고는 싶은데, 또 중국어 공부는 해야하고.. 집에 있는 중국어 해리포터 소설책을 집었다가 도로 놓았다. 아무래도 소설책을 보는 건 내 스타일이 아니라서. 그래서 오늘은 중국어로 만화책을 볼..

중국어로 읽는 나루토 1편 : 旋涡鸣人 / '把자문', '被자문' [내부링크]

1 : 旋涡鸣人 1편 우즈마키 나루토 昔日有一妖狐危害人间!其有九尾… 昔日은 옛날, 예전, 이전 이라는 뜻을 가지는데 일반적으로 [문어]에서 많이 쓰인다. 문어라고 함은 구어체와 상반되는 개념으로서 보다..

나루토 중국어판 등장인물 소개 [내부링크]

소설을 읽거나 만화책을 볼 때 상황전개와 이해에 가장 큰 도움이 되는 첫 걸음은 '등장인물 숙지'라고 생각한다. 오늘부터 시간날 때마다 중국어판 나루토를 독해(?)하는 글을 올릴 생각이다. 예상하는 난..

한자의 부수 ③ [변형된 부수 정리, 부수를 활용한 뜻 풀이②] [내부링크]

지난 시간에 이어서 부수를 활용한 뜻 풀이 2편이다. 지난 글에서 人 → 亻 刀 → 刂 心 → 忄 水 → 氵, 氺 火 → 灬 手 → 扌 爪 → 爫 총 7가지의 부수 변형에 대해 배워보았다. 오늘은 변형된 부수..

한자의 부수 ② [변형된 부수 정리, 부수를 활용한 뜻 풀이①] [내부링크]

부수는 혼자서 독립적으로 쓰일 때와 글자의 일부분으로 쓰일 때 그 구조가 다른 경우가 많다. 이는 다른 자형과 적절한 조화를 이루기 위함이고, 정사각형이라는 한자의 정형화된 기본 틀을 유지하기 위함이다...

한자의 부수 ① [부수의 개념, 부수의 유래, 부수 위치에 따른 명칭] [내부링크]

지난 번에 한자를 쉽게 공부하기 위해서는 먼저 '부수'의 개념에 대해 알아야 한다고 했다. 그 이유는 '표의문자'인 한자의 특성상 글자를 보고 뜻을 유추할 수 있기 때문에 같은 맥락에서 부수를 보고 내용을..

한자의 변천과정, 갑골문부터 간체자에 이르기까지 [내부링크]

한자는 오늘날로부터 약 5000년 전에 생성되었다고 보지만 현존하는 자료들로 판단할 때, 그 시초는 약 3,600년 전 은(상)나라 시대에 시작된 갑골문으로 보는 게 정설이다. 1. 甲骨文(갑골문) 갑골문이란..

중국어 기초 ⑨ [중국어의 발음 : Xi, Si, Shi 뽀개기 마지막 편] [내부링크]

지난 시간에는 四, 十, 是, 不 4 단어를 익혀서 4는 4다. 10은 10이다. 두 문장을 배워 보았다. 사실 별거 아닌 두 문장으로 보이지만 자연스럽게 구사하기 위해서는 뼈를 깎는..은 아니더라도 혀를 음....

중국어 기초 ⑧ [중국어의 발음 : Xi, Si, Shi 차이 구분 : 집중훈련 ②] [내부링크]

지난 시간에는 가장 혼동하기 쉬운 'Xi' 'Si' 'Shi' 세 가지 발음을 집중 공략해보았다. 뉘앙스를 떠올려 발음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고, 잠시 복습차원에서 한 번 더 상기 시켜보자면 Xi 발음은 김연아가..

일산 성석동 해물누룽지탕 맛집 중식당 진사부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집에만 있어 심심한 참이었는데 가족들과 함께 드라이브 겸 맛있는 중식당에 다녀왔다. 이 근방에서는 '해물누룽지탕 맛집'으로 유명한가보다. 원래 은평구 증산동 (구) 다리원에서 시작하여..

향동(원당역) 근처 제육쌈밥 맛집 옛고을 쌈밥 [내부링크]

원당역 근처 향동 쪽에 가면 맛집이 정말 많다. 오늘 다녀 온 곳은 5년 정도 단골 식당인 옛고을 쌈밥이다. 예전에는 7000원 8000원 했었는데.. 지금은 10000원이다. 그래도 여전히 가성비가 참 괜찮은 식당...

[세류 맛집] 내장탕 최고 맛집 전주 순대국 [내부링크]

세류에 3년이나 있으면서 이 정도의 맛집을 3년차인 올해 비로소 알게 되었다는 사실이 매우 한탄스럽다. 그것도 내가 그렇게도 즐겨 찾던 '김밥 천국' 옆에 있었는데도 말이다. 횡단보도 하나만 건너게 되면..

치밥(치킨+밥)의 정석 : 네네치킨 스노윙치즈+쇼킹핫 [내부링크]

얼마 전부터 치킨이 그렇게 먹고 싶었다. 사실 배달음식 하면 '치.킨.'인데 요즘에는 계속 회, 초밥, 파스타 등 배달음식으로서는 조금 생소한 음식들을 먹었던 것 같다. 그래서 오늘은 치킨을 시켜먹었다. ..

[파스타 가성비 맛집] 러블리파스타 인계점 [내부링크]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20명 미만으로 내려갔지만 아직까지는 외출을 할 수가 없는 상태라.. 그래도 이렇게 하는 편이 맞다고 본다. 집단 감염이라도 일어나는 날엔 걷잡을 수 없게 될테니깐. 강도 높은..

[닭갈비 맛집] 세류 정성닭갈비 [내부링크]

배달음식을 시켜먹지 않으면 뭔가 허전할 정도로 일주일 내내 하루 한끼 정도를 배달음식으로 먹는 것 같다. 어제는 중국집에서 간짜장을 시켜먹었다. 오늘은 간만에 치킨을 먹고 싶었지만 보다 건강한 치킨..

[야식 맛집] 장안족발 권선시장점에서 족발, 보쌈 시켜먹었어요 [내부링크]

오늘도 역시나 나갈 수가 없기 때문에 배달음식으로 주린 배를 채우게 됐습니다. 간만에 고기 좀 뜯어 먹고 싶어서 족발과 보쌈을 시켰어요..! 족발이랑 보쌈을 몇 번 시켜봤는데 프랜차이즈 족발보다는 시장표..

가성비 횟집 [탐나종합어시장 인계점] 배달 시켜먹었어요! 꿀맛 [내부링크]

지난 주말엔 스시군에서 초밥을 주문해 먹었었다. 그래서 오늘은 초밥이 아닌 양식(파스타, 피자 등)을 시켜 먹을 요량이었다. 그런데 이유는 모르겠지만 갑자기 ‘연어’가 급 땡겼다... 그래서 연어를 파..

가성비 초밥 맛집 [스시군] 배달주문 후기 [내부링크]

원래 한 달에 한 번은 초밥을 먹어줘야 하는게 인생의 진리임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거다. 그래서 내 최애 ‘스시군’이 과연 배달을 하는지 찾아보았다. 다행히 배달주문이 가능한 매장이었다. 메뉴를 시..

가성비 좋은 곡반정동 맛집 스시군 [내부링크]

날씨가 갑자기 너무 추워졌다...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던 차에 뜨끈한 어묵탕을 무한리필해주는 곡반정동 최고 가성비 맛집 스시군에 갔다. 한달에 한 번은 꼭 가줘야 돼.. 이건 좀 맛없게 나왔지만.. (어묵..

정보학교에서의 첫째 날 [내부링크]

지각생 두 명이 택시에서 내려 헐레벌떡 뛰어오고 있었다. 장교대에서 늘 그랬던 것처럼 분명 동기 부여를 받을 거라 생각했는데 예상외로 교관은 '일단 짐부터 풀고 방에서 대기해.'라고 이야기했다. 장교들이 병..

[중국영화] 시대적 배경과 역사적 배경을 알고 보는 패왕별희 (군벌시대/중일전쟁) [내부링크]

1920년대 군벌시대 1911년 신해혁명으로 진시황 이래 2200년 이상 중국을 다스린 황제체제의 군주제가 종식되고, 중국 역사상 최초의 공화국이 세워진다. 그러나 새로 건국된 중화민국 역시 위안스카이의 북양..

영화 실미도에 나온 특수부대가 공군 정보부대였다고? [내부링크]

금요일 리더십 교육을 이수하고, 이제 주말만 지나면 정보학교로 정식 입과 하게 된다. 그런데 주말 내내 마음이 편치 않았다. 소위로 임관하고 나면 소대장들과도 '선·후배'같은 분위기로 지낼 수 있다고 들었는..

대망의 임관식, '1096일' 이제부터 시작이야. [내부링크]

대망의 임관식을 하루 앞둔 날이었다. 구두를 신고 임관식 사전 연습을 진행하다 보면 '전투화'가 얼마나 편한 신발이었는지 새삼 깨닫게 된다. 무더위 속에서 몇 시간씩 연습을 하다 보니 우리 후보생들은 '임관..

내가 정보(Intelligence) 장교를 선택한 이유 [내부링크]

행군을 끝으로 모든 훈련이 끝나고부터 이곳에서의 생활도 나름 지낼 만 해졌다. 이제 더는 손빨래를 하는 일도, 얼음장같이 차가운 물로 샤워를 하는 일도 없다. 우리에겐 다량의 세탁물을 한꺼번에 처리할 수 있..

100KM 행군, 그리고 3개월 대장정의 끝 [내부링크]

'웨에에에에에에엥' 요란한 비상 사이렌 소리와 함께 잠에서 깨어 비몽사몽 상태로 군장을 싸기 시작했다. 시계를 보니 새벽 2시 반이었다. 등화관제를 실시하고 있던 탓에 칠흑 같은 어둠 속에서 손 가는 대로 위..

최강 멸치 후보생이 던진 최강전사 선발대회 출사표 [내부링크]

특별 외박을 다녀오고부터는 조금씩 ‘임관’이 보이기 시작한다. 특별 외박을 기준으로 그 전은 ‘군인화’ 단계, 그 이후를 ‘장교화’ 단계라고 하는데, 장교화 과정부터는 기존에 있던 제약도 어느 정도 풀리..

유격 후 2박 3일, 아니 2.3초의 특별 외박 [내부링크]

어제부로 3박 4일간의 모든 유격 훈련이 끝났다. 아직 꼭두새벽임에도 너나 할 것 없이 일찍 일어나 침구류를 정리하고 있다. 나도 정리를 마친 후에 침대에 누워서 어떻게 하면 가장 효율적인 2박 3일을 보낼 수..

[유격] 겁쟁이는 못하지만 군인은 할 수 있어. [내부링크]

유격 첫째 날을 마무리하고 샤워를 끝냈다. 분명 샤워를 하면서 몸 구석구석을 씻겨냈는데도 귓구멍을 후비면 황토색 흙먼지가 묻어 나온다. 그리고 내 몸 중 쑤시지 않는 곳이 단 한 곳도 없었다. 몸 어디를 눌러..

[유격] 창피함보다는 '생존'이 더 중요했다. 생존은 '본능'이니깐. [내부링크]

새벽부터 봄비가 추적추적 내리기 시작했다. ‘젠장.’ 평소였다면 비가 온다는 사실을 알고 기뻐했을 거다. 비가 온다는 건 야외에서 진행되는 학과들이 실내학과로 변경된다는 걸 의미하니깐. 하지만 오늘은 달..

'네가 과락인 게 말이 돼? 너 집에 가면 형도 집에 갈 거야.’ [내부링크]

오늘은 임관 종합평가 중 하나인 응급처치(심폐소생술) 시간이 있는 날이다. 임관 종합평가란, 공군 학사장교로 임관하기 위해서 반드시 통과해야만 하는 관문이다. 즉, 일정 자격 기준을 통과해야만 간부로 임관..

새벽을 깨우는 자의 일상 (특별편) [내부링크]

05:27, 05:22, 05:23••• 기상 시간이 아니다. 모든 출근 준비를 마치고 사무실에 도착한 시간이다. 임관 후 부대에 전입한 지 이제 막 3일 차가 된 '갓 소위'라 모든 게 어색하고 힘들지만, 그중에서도 새벽 출..

[중국드라마] 친애적, 열애적 (亲爱的热爱的) [내부링크]

지난 5일 동안 중드에 빠져있었다. 넷플릭스에서 Go GO SQUID 라는 제목의 기괴한 중국드라마가 있길래 호기심에 보게 되었는데 꽤 인기가 있었던 중국드라마였던 모양이다. 사실 재미보다도 남자주인공이 너..

[중국영화] 시대적 배경과 역사적 배경을 알고 보는 패왕별희 (사면초가 유래) [내부링크]

정확히 한 달 전, 패왕별희가 디 오리지널이란 이름으로 재개봉하여 스크린으로 볼 수 있게 되었다. 내가 패왕별희를 처음 봤던 건 약 10년 전 고등학교 시절이다. 그때 당시 영화를 본 내 소감은 지금과..

[중국영화] 시대적 배경과 역사적 배경을 알고 보는 패왕별희 (아편전쟁) [내부링크]

중국 사회가 마약을 유달리 혐오하는 이유 (1840 아편전쟁) 중국은 마약사범에 대한 처벌이 무자비하기로 유명하다. 운반량이나 죄질에 따라 다르겠지만 최고 사형까지 선고될 수도 있고, 외국인이라 할지라도..

그 사람은 피도 눈물도 없어. 화생방 훈련을 하면서도? [내부링크]

‘그 사람은 피도 눈물도 없는 사람이야.’ 과연 그럴까? 화생방 훈련을 하면서도 그럴 수 있을까? 그날은 3주 차 훈련을 마무리하는 금요일이었다. 공군 학사장교가 되기 위한 훈련들 가운데 가장 악명 높은 3..

꼴등 사수의 오지랖 ‘쫄지 마!’ [내부링크]

사격이란 단어를 떠올리면 어떤 생각부터 드는가. 짜릿함? 쾌감? 하지만 나는 그런 쪽과는 거리가 먼 사람이다. 나는 '사격'하면 두려움부터 떠오른다. 다른 말로, 과도한 안전 과민증을 앓고 있는 이른바 '걱정인..

[중국드라마] 삼국연의(1994) VS 신삼국지(2010) 주인공 배역 비교 [내부링크]

내가 가장 좋아하는 책은 늘 '삼국지'였다. 가장 먼저 접한 만화책이 '뚱딴지 만화 삼국지'였다. 1권부터 5권까지 전권 소장중이었고 지금은 모두 처분했지만.. 내 최애 도서였다. 초등학교 진학 이후에는 도서관..

[터키 여행 1일차/카파도키아여행] 카타르 하마드 국제공항, 램프베어, 카이세리 공항, 카파도키아 맛집, 괴레메 맛집, Topdeck cave restaurant, 괴레메 야경 [내부링크]

[이시국에 여행은 아니고, 2018년 12월 여행 당시 내용입니다.] 원래 여행갈 때, 이런 거 찍는다면서요?! 카타르 하마드 국제공항의 마스코트 '램프 베어' 머리 위에 램프가 있는 독특한 곰인데 다들 여기서..

너 군생활 3년 할래 3개월 할래? [내부링크]

정신없이 지내다 보니 어느덧 2주간의 특별 내무 기간도 끝이 났다. 2개월 같은 2주였다. 그동안 너무나도 많은 일이 있었지만 다시는 기억하고 싶지 않다. 그중 일부는 이미 기억에서 지워버렸다. 그렇게 특별..

중요한 건 근력이 아니라 근성이다 [내부링크]

공군 학사장교는 학사 학위 이상을 소지하고 있는 건강한 청년이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하지만 아쉽게도 연령 제한이 있어서 군필자가 아닌 사람이라면 만 27세까지만 지원할 수 있다. 나는 대학교를 졸..

종교 참석, 꿈에서 깨 다시 현실로 돌아와야 할 시간 [내부링크]

인간은 과연 적응의 동물이다. 일주일 정도 되니 몸도 마음도 어느샌가 장교대에 적응하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아스팔트 바닥에 엎드리는 것 자체가 고역이었는데, 이제는 손바닥에 굳은 살도 박히고 몸에..

손바닥에 박힌 돌멩이, 아 엄마 보고 싶다 [내부링크]

가소대 방원들과 정신없이 이별을 고하고 정식 소대원들과 같은 방을 쓰게 되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4인 1실로 사용하는 방이었다.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새롭게 만난 방원들과 어색한 인사를 나눴다. ..

현재 시간 05:57, 06:00까지 집합하는데 5분 준다 [내부링크]

입단식을 마치고 드디어 정식 후보생이 되었지만 조금도 기쁘지 않았다. 이제 저 소대장들은 민간인 신분을 탈피한 우리들에게 어떠한 죄의식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지난 가입교 기간 '나 혹시 군대 체질?'이라고..

드디어 입단식. ‘누가 기침 소리를 내었는가.’ [내부링크]

눈코 뜰 새 없이 주말이 지나가고 월요일이 되었다. 일주일간의 가입교 기간이 끝나고, 제000기 학사사관후보생으로 공식적인 훈련이 시작되는 날이다. 하지만 오늘 오전에 있을 공식적인 '입단식 '을 거쳐야만 정..

악마의 달콤한 유혹에 넘어가지 마라 [내부링크]

기진맥진한 상태로, 아니 거의 반죽음 상태로 방에 들어갔다. 이제 복도에서의 행동도 모두 감시받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다. '이렇게 된 이상 방에만 숨어 있어야겠다.' 하던 찰나에 또 사자후가 들리기 시..

‘지금부터 경어를 폐지한다. 다 엎드려!!’ [내부링크]

사건의 발단은 이러했다. 훈육관들이 위치한 1층에는 전 후보생들의 움직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CCTV 감시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었다. 마치 ‘파놉티콘'을 연상시키는 시스템이었다. 훈육관들은 이 시스템을..

흔히 하는 착각, ‘나 군대 체질인가 봐.’ [내부링크]

친구들과 간단한 근황 토크 후 다시 방에 들어왔다. 방에서는 여전히 어색한 침묵만 흘렀다. 누군가 침묵을 깨고 '다들 나이가 어떻게 돼요?'하고 물어보았다. 나를 제외한 3명은 모두 스물다섯 살이었고, 나만 스..

진주야, 오늘부터 너랑 나랑 1일이다! [내부링크]

진주 교육사 정문에서 차로 15분 정도 이동하니 어느덧 장교교육대대(이하 장교대)가 보였다. 차에서 내리자마자 장교대 마스코트라고도 할 수 있는 ‘조국은 그대를 믿는다.’ 구령대 앞에서 기념사진을 한..

요즘 군대는 군대도 아니에요. [내부링크]

입대 일주일 전까지만 하더라도 ‘다음 주에 입대하면 누구보다 잘할 수 있을 거야.’라는 안일한 생각을 하게 된다. 그건 아직 입대가 피부로 와 닿지 않아서 할 수 있는 생각이다. 심지어 이 기간에는 치킨, 피..

입대는 걱정과 함께 다가오고 [내부링크]

당신이 하루 종일 앉아서 공부만 해온 사람이라면 1.5KM 달리기가 가장 큰 난관일 것이다. 팔 굽혀 펴기랑 윗몸일으키기는 집에서도 틈틈이 할 수 있지만, 달리기는 집 밖으로 나가지 않는 한 할 수가 없다. 장려..

학력이란 잣대로 사람을 판단하지 말자 [내부링크]

내가 입대하기 전만 하더라도, 예비장교후보생 이외에는 별도의 장려금 지급 혜택을 받을 수 없었다. 예비장교후보생은 필기고사 성적 70%, 체력검정 30%를 반영하여 장려금을 받을 수 있었고, 모병과에서 종합성..

조기 졸업은 했는데 조기 입영은 과연? [내부링크]

예비장교 후보생 합격 통지를 받은 건 대학교 2학년 여름 즈음이었다. 그 날부터 졸업할 때까지 정말 열심히 살았다고 자부한다. 방학 때마다 갖은 아르바이트를 다 하고, 대학교 4학년 때는 교생 실습까지 나가면..

[공군학사장교] 방공포병 특기 [내부링크]

1. 방공포 특기는 무슨 일을 하는가 방공포 특기는 원래 육군 소속이었다. 91년 육군에서 공군으로 전군했다. 방공포 특기로 오는 초임 장교들은 전국에 흩어져 있는 포대로 배치받게 된다. (대부분 산에 있으므로..

[곡반정동 맛집] 아낌없이주는 소 [내부링크]

코로나만 아니라면 한달에 한 번은 무조건 찾아 가는 단골집 '아낌없이 주는 소'다. 단백질을 보충하기 위해서 소고기를 종종 먹긴 하는데 아주소는 맛좋은 소고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배터지게 먹을 수 있는 식당..

[공군학사장교] 정보 특기 [내부링크]

정보특기 같은 경우 우리 기수 때는 인문은 한자리수로 뽑고 이공계로 20명 넘게 뽑았다. 인문 같은 경우 모두 다 언어(외국어)전공이었다. 또한 인문 같은 경우 모두 훈련성적이 우수했다.(나 포함) 정보 특기..

[공군학사장교] 인사교육 특기 [내부링크]

1. 인사교육특기는 무슨 일을 하는가 인사교육은 과거 인사행정과 교육 특기가 합쳐진 특기입니다. 인사교육특기는 말 그래도 사람에 관한 일을 합니다. 공군을 기준으로 조종사는 전투기를 조종하고 정비사는 항..

국내 코로나 확진자 급증 사태 당시 중국 네티즌 반응 [200229] [내부링크]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2019년 12월 중국 우한에서 처음 발생한 뒤 전 세계로 확산된 신 유형의 호흡기 감염질환 감염자의 비말(침방울)이 호흡기나 눈, 코, 입의 점막으로 침투 전..

왕초보 중국어 첫걸음, 이 세 가지만 알고 가자. [내부링크]

2020년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중국의 인구는 무려 14억 3932만으로 전 세계 인구 77억 중 약 19%를 차지하는 어마어마한 수치이다. 다시 말해서, 전 세계인 5명 중 1명은 중국인이라는..

[곡반정동 맛집] 만원의 행복 '스시군' [내부링크]

세류역 인근에는 '초밥'을 먹을 수 있는 식당이 없습니다. 그래서 초밥을 먹기 위해서는 수원역이든, 인계동이든, 영통이든 차를 타고 이동을 해야하죠. 그러나 더 가까운 거리에 '곡반정동'에 가면 맛있는 초밥집..

[세류 최고 맛집] 메뉴 70개를 자랑하는 미군 최애 ‘김밥천국’ [내부링크]

수원에는 맛집이 엄청 많습니다. 멀리 인계동을 가도 되고 가까운 영통에도 맛집이 참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 최애 맛집은 부대에서 도보 2분 거리에 있는 김밥천국입니다. 김밥천국 하면 어느 지역..

[공군학사장교] 특기분류에 관한 정보 [내부링크]

1. 희망특기 1, 2, 3지망, 지망순서에 따른 차이가 없다. 사실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나는 교사자격증이 있다. 특기를 선정할 때 자격증 점수는 10만 점, 전공 점수 만점, 그리고 훈련 성적이 1등이면 999점, 꼴..

[공군학사장교] 얼마 버시나요? 혹은 얼마 모으셨나요? 에 대한 답변 [내부링크]

자주 오는 쪽지 가운데 ‘실례가 안된다면....’ 질문들 가운데 ‘돈’ 질문이 더러 있다. 당연하다. 나도 장교 얼마 버는지, 얼마나 모을 수 있을지 궁금했고 이 문제는 민감한 문제이기 때문에 쉽게 물어보기도..

[공군학사장교] 훈련 커리큘럼 (기본군사훈련단 출처) [내부링크]

공군 학사장교 기본군사훈련은 총 12주에 걸쳐 진행된다. 1단계 : 복종(1~2주차) 복종단계에서는 기초적인 병영생활교육이 이뤄지게 된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아닙니다! 아닙니다!’ 고래고래 소리질러..

[공군학사장교] 자주 물어보시는 질문 모음(답변) [내부링크]

공군학사장교에 대해서 정보가 부족해서 지원을 꺼리는 분들이 많아 도움을 드리기 위해 글을 작성하기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질문을 하셔서 그에 대한 답변을 모아봤습니다. (제 나름대로는 모든..

[공군 학사장교] 입대/임관 및 훈련강도 체감사진 [내부링크]

바야흐로 3년하고도 2개월도 더 전 이야기다. 정가운데 손들고 있는 빡빡머리가 나다. 사실 입대하는 저 날에도 안 울었는데, (처음 얘기하는 거지만) 입대 전날 어머니가 집에서 바리깡으로 내 머리를 밀어주시..

제주도 3박 4일 여행코스 추천 :: 일몰맛집, 노을맛집 신창풍차해안도로에서 인생사진 건지기 [3일차] [내부링크]

3일차 일정의 피날레를 장식하기 위해 드디어 이번 여행의 하이라이트인 신창풍차해안도로에 갔다. 노을이 지는 일몰 시간에 늦지 않기 위해서 조금 일찍 도착했다. 아직 노을이 지지 않았는데도 충분히 분위기..

제주도 3박 4일 여행코스 추천 :: 용머리해안, 색달해변 서핑, 갈치조림 맛집 중문 이조은식당 [3일차] [내부링크]

3일차 일정 시작이다. 오늘은 생애 첫 '서핑'을 하는 날이다. 원래 서핑을 하기 전에 용머리해안을 구경하기로 했고, 실제로 용머리해안을 보러 갔다. 그러나 만조로 인해 관람시간이 늦춰졌고 우리가 예약한 서..

예비장교후보생이 뭔지는 모르겠지만 [내부링크]

카투사가 되는 일은 애초에 불가능한 일이었나 보다. 그러나 카투사에 떨어지는 일은 내 계획에 없었다. 나는 달리 플랜 B가 없었던 터라 1학년을 마치고 육군 병사로 입대할 생각이었다. 실제로 육군 현역 병사를..

카투사, 그게 아무나 되는 건지 알았어?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남성에게 ‘군대’는 선택의 문제가 아니다. 군 복무를 어떻게 이행할지 그 수단은 선택할 수 있지만, 군대에 갈지 말지를 정할 순 없다. ‘군대 문제’는 모든 20대 청년의 골칫거리이다. 오죽하..

엄마는 2주 만에 귀국, 나는 언제가 될지 모를 기약없는 귀국 [내부링크]

저녁 식사를 마치고 나니 내일이면 어머니가 떠난다는 사실이 조금씩 실감나기 시작했다.     내일부터 학교에 가려면 새벽에 일찍 일어나야해서 밥을 먹고 얼마 지나지 않아 잠자리에 들기로 했다.      ..

소음공해에 불과했던 수업 첫째 날 [내부링크]

어머니가 집으로 떠나고 난 뒤, 나는 선생님의 안내를 받아 학교를 쓱 구경하고는 5학년 3반 교실에 들어섰다. 모두가 아침 식사를 하러 나간 상태여서 나 혼자 우두커니 의자에 앉아 대기했다. 적막함에 지쳐 누..

엄마, 저 이 학교 정말 다니고 싶어요. [내부링크]

홍원외국어학교는 한국인 학생만 해도 약 100여 명이 다니고 있는 학교였다. 학교에 통학하는 스쿨버스 중 두어 대는 거의 한국인 학생만 탈 정도였으니 말이다. 나와 같이 살고 있는 형들도 모두 홍원외국어학교..

초등학교 입학 거부당하다? [내부링크]

신민학교에 입학 신청을 하기로 결심하고 나서는 마치 이미 그 학교 학생이 된 것만 같았다. 한국에서의 초등학교 입학 과정을 생각해보면 입학 수속을 밟고 ‘입학식’만 무사히 마치면 되니깐. 중국에서의 입학..

본격 비교·분석, 도대체 어느 학교를 가야 하는 거지? [내부링크]

어느 학교에 다닐지를 결정하기 위해서 내가 갈 수 있는 학교의 리스트를 추려보았다. 나에게는 총 3가지의 선택지가 있었다. 첫째, 집에서 도보 10분 거리의 '신민학교'. 둘째, 집에서 통학버스를 타고 ..

열한 살 꼬맹이, 중국이란 새로운 세계를 마주하다. [내부링크]

중국 광저우 공항에 도착하고 나서 가장 처음 들었던 생각은 '엥? 여기가 정말 중국 맞나?'였다. 내가 예상했던 것과는 너무나도 다른 중국이었다. 광저우 공항에서 집까지는 콜택시를 타고 이동했는데 도로..

유학이 뭔지도 모르면서 엉겁결에 떠난 유학길 [내부링크]

20대 중반을 지나 어느덧 20대 후반을 향해 달려가는 나의 짧디 짧은 인생에서 가장 큰 충격을 안겨주었던 일생일대의 경험은 무엇이었는가. 공군 장교가 되기 위해 겪었던 4개월 간 뼈를 깎는 고..

제주도 3박 4일 여행코스 추천 :: 중문 천제연 폭포 [2일차] [내부링크]

이제 오늘의 마지막 일정인 '천제연 폭포'만이 남아 있다. 고된 일정이었지만 마지막 피날레를 화려하게 장식해준 폭포였다. 제1폭포다. 천제연 폭포는 제1폭포, 제2폭포, 제3폭포가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제2폭..

제주도 3박 4일 여행코스 추천 :: 제주곰집 흑돼지, 섭지코지 [2일차] [내부링크]

우도를 한 바퀴 돌고 배를 타고 제주도로 돌아오는데 너무 배가 고팠다. 우리가 먹은 거라곤 해물톳라면과 지미스 땅콩 아이스크림밖에 없었으니깐. 그래서 우리는 저녁만큼은 맛있게 배불리 먹고 싶었다. 다음..

중국어 기초 ⑦ [중국어의 발음 : Xi, Si, Shi 차이 구분(구별)①] [내부링크]

지난 시간에 성조를 학습하면서 이제 중국어 음절의 3요소인 성모, 운모, 성조를 모두 학습했다. 사실 학습이라기 보단 '알아봤다'정도에 더 가깝겠다. 중요한 건 개념적 이해 이후에 반복적인 듣기와 따라..

제주도 3박 4일 여행코스 추천 :: 우도 한바퀴 돌기② [2일차] [내부링크]

지난 글에서는 우도로 가는 배에서 찍은 사진들 그리고 스쿠터를 대여하여 한 바퀴 도는 모습들을 올렸다. 그러나 제주도 여행의 꽃! 우도를 단 한 편의 글로 올리기엔 지면이 너무나도 부족했던 관계로 2편까지..

제주도 3박 4일 여행코스 추천 :: 우도 한바퀴 돌기① [2일차] [내부링크]

성산일출봉에서 일출을 보기 위해 새벽 4시 40분에 일어날 정도로 부지런했던 우리지만 조금의 여유도 부릴 수 없었다. 우도를 가야하기 때문. 우리는 우도행 배를 타기 위해 부리나케 이동했다. 첫 배를 타기 위..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3일차 [제식 + 응급처치 + 지휘법] [내부링크]

* 훈련일지를 쓰기에 앞서 말하자면 이 글들은 모두 화장실 갈 시간도 없이 훈련을 받고 쓴거다. 그리고 22시가 되면 모든 방에 불을 끄게 하고 화장실도 못가기때문에 고된 훈련을 마치고 헤롱헤롱한 상태로 화장..

중국어 기초 ⑥ [중국어의 발음 : 성조 Part 1(개념+실습)] [내부링크]

지난 시간까지 해서 중국어 발음을 구성하는 3요소 중 성모와 운모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제 중국어에서 가장 중요한 '성조'만 남았다. 성조가 중요한 이유는 바로 이 성조가 다른 외국어를 학습할 때는 본..

중국어 기초 ⑤ [중국어의 발음 : 운모 Part 1(개념)] [내부링크]

지난 시간에는 중국어 발음을 구성하는 3가지 요소 중 하나인 성모의 개념에 대해서 학습했다. 복습 차원에서 간단하게 요약하고 넘어가면 성모는 한글의 자음에 해당하는 요소로 총 21개로 이루어져 있다. ..

중국어 기초 ④ [중국어의 발음 : 성모 Part 1(개념)] [내부링크]

2020/04/03 - [중국어 공부/중국어 기초] - 중국어 기초 ① [한어, 한자(간체자)] 2020/04/03 - [중국어 공부/중국어 기초] - 중국어 기초 ② [한자 쉽게 공부하는 법(육서)] 2020/04/03 - [중국어 공부/중국어 기..

중국어 기초 ③ [번체자 → 간체자 / 한자의 간화 원리] [내부링크]

2020/04/03 - [중국어 공부/중국어 기초] - 중국어 기초 ① [한어, 한자(간체자)] 2020/04/03 - [중국어 공부/중국어 기초] - 중국어 기초 ② [한자 쉽게 공부하는 법(육서)] 지난 시간, 한자 쉽게 외우는 법[육서..

중국어 기초 ② [한자 쉽게 공부하는 법(육서)] [내부링크]

2020/04/03 - [중국어 공부/중국어 기초] - 중국어 기초 ① [한어, 한자(간체자)] 중국어 공부를 할 때 가장 큰 장애물이 바로 '한자' 암기다. 그러나 내 생각에 한자를 암기하기 전에 먼저 선행되어야 하는 것..

중국어 기초 ① [한어, 한자(간체자)] [내부링크]

중국어란? 우리가 흔히 말하는 중국어(中國語)는 중국어로 中国语 (zhongguoyu) 가 아니다. 중국에서 91% 를 차지하는 민족인 한족이 사용하는 언어 라고 해서 汉语(Hanyu) 라고 한다. 땅덩어리가 워낙에 크..

제주도 3박 4일 여행코스 추천 :: 다 같이 돌자 제주 한 바퀴 ① [1일차] [내부링크]

코로나19 때문에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한지도 어언 40일이 넘었다. 여자친구는커녕 부모님 얼굴을 못뵌지도 40일이 넘었다. 물리적 방역뿐만 아니라 심리적 방역에도 각별히 신경을 써야할 타이밍이다. 나는 지..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2일차 [특별내무기간] [내부링크]

속칭 '특내'라고 불리는 특별 내무 기간의 시작이다. 모든 일을 빨리 빨리 해야 한다. 식사도 빨리 집합도 빨리 취침도 빨리 샤워도 빨리 그런데 이 '빨리'가 어느 정도냐면 과거로 시간을 워프할 정도의 빨리이..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1일차 [신분전환식] [내부링크]

'지금부터 경어를 폐지한다. 다 엎드려!!' 본격적인 훈련이 시작되기에 앞서 월요일 입대와 동시에 금요일까지 약 일주일은 '가입교'기간으로 진행된다. 가입교 기간동안에는 피복 지급을 위한 신체치수 측정, 인..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프롤로그 (2/2) [내부링크]

공군 학사장교가 되기 위해서는 전문학사학위가 아닌 학사학위가 있어야 한다. 대부분 4년제 대학교 학사 학위가 있는 사람들이 오지만 간혹 학점은행제 독학사 등으로 학위를 취득해서 오는 사람들도 있다. 나같..

제주도 3박 4일 여행코스 추천 :: 성산일출봉 일출 보기 [2일차] [내부링크]

제주도에서의 2일 차 일정이 시작됐다. "04:40분" 우리는 꼭두새벽부터 일어났다. 왜? 일출을 보기 위해서. 명색이 이름부터가 성산일출봉인데 일출은 봐야하지 않겠나. 제주도에서 새벽 5시 전에 일어나면 이러..

공군학사장교 훈련일지 프롤로그 (1/2) [내부링크]

공군 제145기 학사사관후보생 모집이 성황리(?)에 끝이 났다. 다시 말해서, 144기가 임관할 날이 가까워졌다는 이야기다. 즉, 내 전역일이 코 앞이라는 소리다. 144기 신임 소위들이 내 자리를 채워주면 나는 고..

해커스 HSK 단어장 무료배포 이벤트 당첨 꿀팁(+당첨 인증) [내부링크]

요즘 취업시장에서 영어 하나 잘해가지고는 승부를 보기가 어렵습니다. 제2외국어 구사능력은 더 이상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정도입니다. 우리의 아낌없이 주는 나무인 '해커스'님께서는 토익 교재 이벤트뿐만..

해커스 토익 교재 무료배포 이벤트 당첨 꿀팁!(+당첨 인증, 당첨 후기) [내부링크]

온·오프라인 서점을 통틀어서 가장 많이 팔리는 책들, 이른 바 베스트셀러 리스트에는 '토익' 교재가 빠지지 않고 그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그만큼 모든 취업준비생들에게 '토익'은 필요한 것이 아니라 '필수'..

휘핑기, 핸드믹서 없이 숟가락으로 달고나 커피 만들기 [내부링크]

코로나19라는 무서운 전염병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야외활동 자제로 인한 '집콕족'이 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SNS상에서는 '아무 놀이 챌린지'라든가 '집콕 놀이' 등 집에서 할 수 있는 실내 활동이나 취미들을..

[2022 카타르 월드컵]을 기대하며 올리는 카타르 도하 여행기-전통시장 수크 와키프, 알 하즘 몰, 도하 야경 [내부링크]

카타르에는 고층 빌딩이 즐비하고 현대식 건물이 많지만, 카타르 역시 중동 국가다. 마지막 일정으로 카타르 전통시장인 수크 와키프(Souq Waqif, سوق واقف)에 가는 길에 낙타 행렬을 보았다. 지는 석양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