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pme76의 등록된 링크

 stopme76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8건입니다.

악의마음을읽는자들 몇부작일까? 프로파일러의 일상 실제드라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러거 케어링입니다. SBS 금토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오늘은 SBS 금토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에 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프로파일러라고 TV..

한성식품 명장 김치 썩은무과 배추로 만든 문제의 공장 폐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거 케어링입니다. 오늘은 김치 제조 위생 문제가 있어서 공장을 폐쇄한 (주)한성식품에 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출처 : 네이버 TV MBC MBC는 한성식품의 자회사가 운영하는 김치 공장에서 비..

연 10%대 청년희망적금 정식 출시 가입신청날 인기폭발 [내부링크]

연 10%대 청년희망적금 정식 출시 가입신청 앱먹통 오늘부터 핫이슈, 핫랭킹 정보에 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첫 포스팅으로 연 10%대 청년희망적금에 가입신청에 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최대 연..

양도소득세의 계산과 신고.납부 [내부링크]

1.2 양도소득세의 계산과 신고.납부 (1) 양도소득세의 계산 ①계산절차 ② 양도차익 계산 실지 양도가액 : 양도자와 양수자간에 실제로 수수하는 거래금액 실지 취득가액 :취득에 소요된 실제 취득가액..

양도소득세 과세대상 자산, 양도및 취득시기 [내부링크]

(2) 양도소득세 과세대상 자산 ① 토지(土地)와 건물(建物)의 양도소득 ② 다음의 부동산에 관한 권리의 양도소득 부동산(不動産)을 취득할 수 있는 권리(權利) 지상권(地上權) 전세권(傳貰權) 등기(..

부동산의 양도와 세금 (양도소득세 과세 원인) [내부링크]

부동산의 양도와 세금 1. 양도소득세 1.1 총론 양도소득세는 소득세법 제 94조 제 ①항 규정된 토지나 건물, 사업용 고정자산의 영업권, 비상장주식, 특정 시설물의 이용권이나 회원권 등 재산의 소유권 양도..

부동산의 보유와 세금 3 [내부링크]

6. 부동산 임대와 부가가치세 (1) 부동산 임대소득 ① 토지나 건물 등을 임대하고 받는 소득에 대하여 부가가치세가 과세된다. ② 부동산임대업자가 관리비 (수도료, 전기료 등 공공요금 등)을 구분하여 징수 하..

부동산의 보유와 세금 2 [내부링크]

2. 지방교육세 과세특례분 제외한 재산세액의 20% 3. 재산세 과세특례 ① 종전 도시계획세는 재산세 과세특례로 하여 재산세에 통합 과세됨 ② 재산세 과세표준액의 0.14% 4. 지역자원시설세 ① 종전 공동시설세..

부동산의 보유와 세금 1 [내부링크]

부동산의 보유와 세금 부동산을 보유하게 되면 매년 6월 1일 토지와 건물 등을 사실상 보유한 자에게 부과되는 재산세를 납부해야 하며 재산세의 기준이 되는 공시가격이 일정 규모를 넘으면 그 초과분에 대하..

부동산의 취득과 세금 3 [내부링크]

2. 농어촌특별세 (1) 농어촌특별세란? 이 법은 농어업의 경쟁력 강화와 농어촌 산업기반 시설의 확충 및 농어촌지역 개발 사업을 위하여 필요한 재원을 확보함을 목적으로 2024년 6월 30일까지 징수 하는 목적세..

부동산의 취득과 세금 2 [내부링크]

부동산의 취득과 세금 2 (5) 취득시기 부동산을 구입했을 때 언제 취득으로 보는가 하는 것은 납세의무의 성립일를 결정짓는 일이 되며 과세권의 결정, 과세표준의 결정, 신고, 납부 기한의 결정 또는 중과세..

부동산의 취득과 세금 1 [내부링크]

부동산의 취득과 세금 부동산을 취득하고 등기하면서 내야하는 세금으로는 먼저 취득세가 있고 취득세에 덧붙여 내는 농어촌특별세와 지방교육세가 있으며, 적지만 매매계약서를 작성할 때 내야하는 인지세가..

[제4편] 부동산과 세금 [내부링크]

경매와 부동산 관련 세금 부동산을 취득하고 보유하다 양도를 하면 각 단계마다 세금과 부딪히게 된다. 그렇다면 경매로 부동산을 구입하여 임대를 하거나 매매를 하여 수익이 발생할 때 세금은 얼마나 내야하..

낙찰받은 집이 안 팔리면 어떻게 하는가? [내부링크]

입찰을  하려고 할 때 가장 많이 듣는 걱정이 되는 것 중 하나가 낙찰 받은 물건이 안 팔리면 어떻게 하는가 하는 문제이다. 법원마다 각기 다른 특성이 있지만 가장 경매가 많이 되는 것은 빌라와 소영 아파트..

낙찰 부동산의 판매 방식 [내부링크]

낙찰 부동산의 판매 방식 낙찰받은 부동산은 결국 매매를 통하여 수익을 발생시켜야 하는데 어떻게 보면 낙찰받는 것보다 매매 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하다 할 것이다. 아무리 비싸게 받은 부동산이라 해도 원..

경매부동산의 수익성 분석 [내부링크]

경매 부동산의 수익성 분석 경매하는 이유는 수익을 내기 위한 것인데 잘못하면 일만 열심히 하고 수익을 못내는 경우가 발생한다. 경매를 해도 실제로 수익을 내기 어렵다고 하는 것은 사전에 충분히 비용에..

입찰가를 결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입찰가를 결정하는 방법 어느 정도 가격을 써야 낙찰이 될까 하는 문제는 경매 모든 것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장 조사 결과 판매가 가능한 가격도 알아야하며 권리분석의 결과 부담해야 할 모든 변수들을 종..

부동산 감정 평가의 방식 2 [내부링크]

3. 수익방식 (1) 수익환원법이란? 수익방식에 의한 가격산정방식인 수익환원법은 대상부동산이 장래 산출할 것으로 기대되는 순수익 또는 미래의 현금흐름을 적정한 율로 환원 또는 할인하여 가격 시점에 있어서..

부동산 감정 평가의 방식 1 [내부링크]

부동산 감정 평가의 방식 1. 원가방식 (1) 개념 가격 시점을 기준으로 평가 대상물건의 재조달 원가에서 감가 누계획을 공제(감가수정)하여 대상 물건이 가지는 현재의 가격을 산정하는 방법으로써 이렇게 산..

[제3편] 부동산의 가격 평가 방법과 경매 수익성 분석 [내부링크]

가격 평가의 중요성 경매에서 경매 사건이라고 하는 것은 일단 낙찰되었다 가 계약금을 포기하고 잔금을 납부하지 않은 것이다. 부동산 경매 일단 계약 보증금 10%라도 최소 몇 백만 원에서 몇 천만 원 혹은..

입찰장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실수들 [내부링크]

입찰장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실수들 입찰법정에 가면 참 다양한 사람들이 다양한 사연으로 오는 것을 볼 수 있다. 아기를 업은 임차인부터, 컨설팅 직원들이 투자자들과 같이 와서 상의하는 모습, 긴장한..

법원의 입찰 요령 2 [내부링크]

7. 입찰표의 기재 사항 (1) 사건번호와 물건번호 사건번호는 반드시 기재해야 하며, 물건번호는 한 사건에서 2개 이상의 물건이 개별적으로 입찰에 부쳐진 경우에 기재하여야 하며, 만일 1개의 사건에 1개의 물건..

법원의 입찰 요령 1 [내부링크]

법원의 입찰 요령 입찰할 물건을 찾고 서류상의 권리분석을 하여 현장조사까지 마치면 이제 본격적인 입찰에 들어가며 된다. 법원에 가기에 앞서 법원의 구조와 입찰표 작성 요령을 알아야 사소한 실수를 하지..

찾은 물건의 현장답사 요령 [내부링크]

찾은 물건의 현장답사 요령 모든 입찰 물건은 반드시 현장에 가서 직접 눈으로 봐야 한다. 처음에는 열심히 조사하다가 시간이 조금 지난 후에는 나태해지면서 자신의 능력을 과시하다가 엉뚱한 낙찰을 받는..

경매지와 경매 사이트 보는 법 2 [내부링크]

1. 유료 경매정보회사의 홈페이지 구성 (3) 임차인 현황과 등기부등본 ① 임차인 현황 주거용 부동산이나 상가에 입찰하고자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임차인이나 점유자이다. 그중 주택임대차보호법이 나 상가건..

경매지와 경매 사이트 보는 법 1 [내부링크]

경매지와 경매 사이트 보는 법 경매지나 유료경매 사이트나 결국은 같은 페이지를 보고 있는 것이다. 경매사이트에 나와 있는 내용은 경매를 위해서 필요하기 때문에 올려놓은 것이므로 구석구석 숙지할 필요..

인터넷상의 블로그와 카페 [내부링크]

7. 인터넷상의 블로그와 카페 요즘은 각종 포털 사이트에 재테크에 관련된 카페가 엄청나게 많이 생기고 재테크에 관련된 경매 사이트도 많이 생겼다.  처음 입문하는 과정에서 모르는 부분들에 대하여 친절하..

경매에 관한 책 [내부링크]

6. 경매에 관한 책 (1) 전반적인 절차에 관한 책 대부분의 입문서의 해당된다. 경매에서 흔히 쓰이는 용어를 중심으로 해설서에 해당된다. 법원 행정처에서 발행하는 법원실무제요의 기초하여 판례를 해설하는 전..

경매정보지 및 각종 경매 유료 사이트 [내부링크]

3. 경매 정보지 요즘은 일반적으로 구입하기 쉽지 않으나 경매가 있는 날이면 법원 앞에서 주로 아주머니들이 손에 들고 판매하는 것이 경매 정보지이다. 경매 민원실이 보통 따로 마련되어 있는데 그 앞에 비치..

자산관리공사의 온비드(onbid) [내부링크]

2. 자산관리공사의 온비드 넓게보면 공매도 경매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법원 경매하고는 약간 다르다. 기본적인 권리분석은 차이가 없으나 진행 절차가 조금 다르다. 공매는 모두 전자입찰이다. 법원 경매..

[제2편] 경매에 참여하는 절차 [내부링크]

경매 정보수집 및 공부하는 법 경매를 시작하려면 처음 경매로 나온 물건을 찾는 것부터 시작해야 할 것이다. 일단은 경매로 부쳐진 물건이 어디에 어느 가격으로 어떤 물건이 있는지 알아야 시작할 수 있기..

경매에서 자주 쓰이는 부동산 관련 용어 [내부링크]

경매에서 자주 쓰이는 부동산 관련 용어 부동산이나 경매에 관련된 서적을 읽으려면 많은 인내심이 필요하다.  한참 읽어도 머리 속에 남는 것이 별로 없고 며칠 지나면 모두 잊게 된다.  공부를 해야겠다..

직업으로서의 경매와 경매 컨설팅업 2 [내부링크]

3. 컨설팅 업체가 지탄의 대상이 되는 경우 전세를 얻으려고 다니는 사람에게 전세금으로 내 집마련 할 수 있다는 경매는 커다란 유혹이 될 수밖에 없을 것이다. 그러나 경매를 하려고 해도 처음에는 경매에 자신..

직업으로서의 경매와 경매 컨설팅업 1 [내부링크]

직업으로서의 경매 1. 나홀로 경매족 휴대폰앱을 이용하여 유료 사이트에 접속한 후 입찰할 물건을 뽑아낸다. 물건들을 실제 답사한 후 혼자 입찰에 임한다. 사무실 없이 얼마든지 경매를 할 수 있다. 주말을..

경매에 관한 편견과 오해 3 [내부링크]

6. 경매하면 정말 큰돈을 번다 경매를 하면  비록 어려워진 사람들을 상대하는 거친 일이지만 큰 돈을 쉽게 벌 수 있는 일이라고 대부분 생각한다.  낙찰받은 물건을 부동산에 내놓으려고 하면 경매로 싸게..

경매에 관한 편견과 오해 2 [내부링크]

3. 경매를 당하는지도 몰랐다 빌린 돈을 갚지 못하면 임의경매의 경우라도 보통 연체일 이후 3개월 정도 지난 후에 경매 접수되었다고 통보를 해 준다. 그리고 접수 후에도 부동산 감정평가 해야하고 각 이해관계..

경매에 관한 편견과 오해 1 [내부링크]

경매의 편견 일반적으로 경매를 하면 큰 돈을 벌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제로는 경매를 하지 못하고 있다. 돈벌이가 된다고 생각을 하면서도 쉽게 경매에 접근하지 못 하는 것은 경매에 대한..

부동산 경매 성향과 경매의 미래 [내부링크]

최근의 부동산 현황과 경매 성향 1. 우리나라 부동산 현황 우리나라 자연적 면접은 98,000 이나 간척사업을 통해서 지금은 약 104,000 정도 된다. 이 면적을 평으로 계산하면 3백 15억 평이 된다. 우리나..

경매 실패의 원인 [내부링크]

어떤 사람들이 경매를 당할까? 이미 우리나라의 경매건수가 연 10만건을 넘는다면 그만큼 보편화가 되었다는 것이다. 그런데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경매로 모든 것을 잃어버리는 이유가 무엇일까? 궁금했다...

경매와 종잣돈 자신의 재테크를 위한 돈은 어디서 오는가? [내부링크]

경매와 종잣돈 경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종잣돈이다. 누구나 돈이 많기를 바라지만 돈을 관리하는 것은 약한 것 같다.  아무리 마음에 드는 물건이나 수익이 확실한 물건을 찾는다 해도 자금이 없으면 아..

경매의 단점 전문적인공부 입찰하는노력 변수와 명도 [내부링크]

2. 경매의 단점 (1) 전문적인 공부가 필요하다 법원에서는 사실관계 서류만 열람이 가능할 뿐이고  진위여부를 판단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모든 입찰은 철저하게 자신이 알아보고 권리분석을 한 이후에 입찰..

경매의 장점 부동산을 가장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이 경매인 것이다 [내부링크]

경매의 장.단점 1. 경매의 장점 (1) 부동산을 가장 저렴하게 구입 할수 있다 경매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부동산을 취득하는데 있어 가장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는 주변 부동산 중..

배당과 명도 [내부링크]

(1) 매각대금의 납부를 위한 대금지급기한 통지서 송달 매각허가 결정 후 7일 이내에 이의신청이 없으면 매각은 확정되고 법원은 대금 지급 기한을 정하여 최고가매수신고인에게 매각대금의 납부를 명한다. 매각..

경매의 진행 절차도 경매 신청과 매각준비 [내부링크]

경매의 진행 절차도 채권자가 채무자에게 변제를 요구하였을 때 채무자가 이에 응 하지 않으면 마지막으로 행하는 수단이 경매이다.  임의경매든 강제경매든 경매절차에서 특별히 다른 점은 없다.  채무자..

경매로부터 무엇을 배우는가? [내부링크]

경매로부터 무엇을 배우는가? 경매를 배우는 계기가  돈을 왕창 벌기 위해서인 경우가 많을 것 같다.  우선 시중에 나온 경매 관련 서적들을 보면 그런 생각을 들게 한다.  제목부터 자극적인 경매 관련..

개인이 진행하는 사경매와 국가기관이 진행하는 공경매로 분류 [내부링크]

3. 경매의 분류 경매는 누가 경매절차를 진행하는가에 따라 나누어지는데 크게 개인이 주체가 되어 진행하는 사경매와 국가기관이 주체가 되어 진행하는 공경매로 나누어진다. 자동차 경매 또는 일부 경매 유료..

[제1편] 경매의 개념 [내부링크]

경매의 의의 1. 경매란? 경매란 구입하고자 하는 사람이 가격을 결정하는 매매의 방식이다 그것이 호가의 방식이든 입찰의 방식이든 형식상의 문제이고 내용상으로는 가격의 결정권이 매수인에게 있다 이것은..

경매입문자를 위한 실전 경매바이블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저자의 노하우! [내부링크]

경매 초보에서부터 고수가 되는 방법! 경매에 관한 실무에서 꼭 필요한 총체적 정보 총망라 경매에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저자의 노화우 제공 책소개 이 책은 저자가 부동산경매에 관하여 교재로 쓰려고 만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