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coco의 등록된 링크

 story-coc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9건입니다.

ISTJ 장점 단점 직업 연예 [내부링크]

며칠 전 MBTI리뉴얼 검사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더랬습니다. 저도 해보았습니다. 정말 진지하게 했어요. 리뉴얼 검사는 3개월마다 다시 하는 게 좋다고 하니 여러분들도 가끔씩 해보세요. 요즘 같은 어려운 시간에 나를 아는 게 중요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평소에 낯가림이 아주 심하고, 친한 사람들과는 폭풍 수다에, 호불호가 강한 편입니다. 참고로 하루 루틴이 정해져 있구요. 계획대로 진행하려 노력하는 편입니다. 물건도 항상 제자리에 두지요. 이런 제가 무슨 유형일까요? ISTJ-T가 나왔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ISTJ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ISTJ 장점 -실제 사실에 대하여 정확하고 체계적으로 기억하며 일 처리에 있어서도 신중하고 책임감이 있음. -집중력이 강하고 조직적이며 침착함. ..

블로그 지수 최적화 장점 및 확인 하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코입니다. 요즘 블로그에 빠져서 이것저것 연구하고 있는 중입니다. 어제는 블로그 지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오늘은 그 블로그 최적화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블로그 지수란 블로그 지수란 블로그의 영향력을 결정하는 점수이자 레벨입니다. 아래 링크에 블로그 지수 최적화를 확인할 수 있는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https://www.baruda.co.kr/ 무료 블로그지수 확인 #저품질 #최적화 #상위노출 - 바루다 무료 블로그 지수확인 블로그저품질과 블로그최적화를 확인하여 더 많은 블로그수익을 낼 수 있는 인플루언서가 되어 보세요. www.baruda.co.kr 바루다 블로그 지수는 아래와 같이 구분되어 집니다. 저품질 < 일반 < 준최적화(1~5) < 최적화 ..

블로그 지수 확인 사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코입니다. 얼마 전 블로그 방문자 수가 1000명이라는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더욱 블로그에 관심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블로그가 책정된 지수에 따라 노출도가 바뀐다는 사실을 접하게 되었는데요. 다들 알고 계셨나요? 또 저만 몰랐나 봅니다. 그래서 오늘은 블로그 지수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블로그 지수란? 블로그 지수란 간단히 설명하자면 블로그에 점수가 매겨지는 것인데 내 블로그가 전체 블로그 중 어느 정도에 위치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척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사실 이 지수는 알고리즘이 결정하는 수치이기 때문에 자세한 건 일반인이 알수 없다고 합니다. 대신에 다양한 방법으로 지수를 측정하는 사이트 들이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면 본..

MBTI 리뉴얼 무료검사 [내부링크]

며칠전 식사자리에서 혈액형 이야기가 나와 서로 물어보며 웃었습니다. 그런데 그때 친구가 하는말이... 요즘은 MBTI로 이야기를 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MBTI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혹시 MBTI검사 않받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받아보세요. https://www.16personalities.com/ko 무료 성격유형검사 | 16Personalities 혹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정직하게 답변하십시오. www.16personalities.com MBTI 검사 방법 해당 링크에 들어가시면 12~15분 정도 검사가 진행됩니다. 이때 주의할점은 최대한 중립을 선택하지 마셔야 한다고 하네요. 저도 직접 해보았습니다만 제 자신을 객관적으로 생각하려니 어렵더라구요. 예전보다 더 ..

클래스 101+ 2주 무료체험 무료강의 [내부링크]

평소 저는 배우는 것을 많이 좋아합니다. 실증을 워낙 잘 느끼는 성격이기도 하고요. 제가 모르는 분야를 들을 때면 마치 신세계에 온 거 같은 신선함을 느끼기 때문이기도 하지요. 얼마 전 톡으로 무료체험을 하라며 클래스 101에서 톡이 왔더랬습니다. 별 기대도 없이 듣게 된 인스타 수업. 돈 많은 언니라는 닉네임이 자극적 이서 듣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클래스 101+ 인스타 마켓 수업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성공은 그냥 얻어지는 게 아니다. 요즘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인플루언서에 대해 관심이 많이 높았습니다. 그런데 하루하루 포스팅하는 것도 조금씩은 부담이 되기 시작하는 시점이 오더군요. 그러던 중 마주한 수업. 지금까지 모든 인플루언서들은 사진만 예쁘게 찍고, 좋은 데 가고, 맛있는 거 먹으며 저절..

ETF 투자 장점 단점 [내부링크]

얼마 전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매일 유튜브로만 뵙던 힐링 샘이 나오셨습니다. 주린 이인 저는 3년 전 힐링 샘 덕분으로 주식에 입문을 하게 되었죠. 덕분에 주식에 대한 용어는 아주 조금은 익숙해져 있습니다. 제가 힐링여행자를 택하게 된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유튜버 힐링샘께서 항상 말씀하시던 것들이 제가 생각했던 방향과 맞았기 때문이죠. 돈은 한번에 불어나는 것이 아니라 부자가 되기 위해선 근검절약하고 이를 오랫동안 가져갈 줄 알아야 한다고 말입니다. 매달 정액 적립식으로 꾸준한 매수에 대해서 강조하시고 더불어 ETF에 관해서도 말씀을 많이 해주십니다. 한 종목에 많은 비중을 두지 말고 꼭 분산 투자하라고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ETF 에 관해서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ETF의 뜻은 무엇일까..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 15일 만에 1000명 달성 키워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그 1개월 차 되어가는 아직도 블린이 코코입니다. 며칠 전 네이버 블로그에서 방문자수가 1000명을 넘어갔습니다. 너무 기쁘고 어안이 벙벙해서 이게 왜 이렇게 된 건지 알아보느라 포스팅이 늦었습니다. 100명도 감사한 일인데 천이라는 숫자가 의미가 남다르긴 한가 봅니다. 그럼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 15일 만에 1000명 달성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성장 기록 맨처음 블로그에 글을 작성한 건 9월 25일이었습니다. 그때는 진짜 처음이라 무슨 글을 써야 하는지도 잘 몰랐습니다. 그래서 제가 읽었던 책이나 보았던 유튜브의 리뷰로 간단하게 작성해 나갔습니다. 꾸준히 1일 1포를 해 나가니 일주일 만에 100명이 넘어갔습니다. 신기하더군요. 그러던 중 15일여만에 1000명..

공공기관이 보유한 미국주식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제가 얼마 전 주식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미국 주식 매수에 활용하는 미니 스탁에 대해서였는데요. 오늘 곰곰히 생각해보니 아무거나 미국 주식을 투자하기보다는 좀 더 전략적으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자니 공부를 해야하는데... 완전 초보 주린이가 국내 주식도 잘 모르면서 뭘 어떻게 해야 할까 생각하다가 갑자기 꼼수가 생각났습니다. 대형기관의 매수를 따라 하면 그래도 손해는 보지 않을까 하고 말이죠. 고수님들 눈에는 우스워 보이시겠지만 귀엽게 봐주십시오. 그래서 오늘은 공공기관이 보유한 미국 주식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공공기관이 구입한 미국 주식 확인하는 방법 우선 아래 링크를 통해 들어갑니다. 웨일 위즈덤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이곳에서는 각 자산 운용사가 분기별로..

알뜰폰으로 통신비 절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코입니다. 여러분들은 통신비가 얼마나 나오시나요? 저는 1년 전 약정으로 안드로이드폰을 구입했었는데요. 아직까지도 어마어마한 돈이 빠져나가고 있습니다. 기계값까지 합쳐서 말이죠. 요즘 일때문에 세컨드 폰이 필요한데 이런 비싼 폰을 또 써야 하니 정말 손이 떨렸습니다. 그때 친구가 알뜰폰 이야기를 해주더라고요. 그래서 호기심 많은 저는 집에와서 바로 검색하고 알뜰폰 개통을 마쳤습니다. 그리고 그 내용을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집에 공폰이 있는지 확인 저같은 경우는 세컨드 폰으로 써야 해서 공폰이 필요했습니다. 아니신 분들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폰을 갈아타셔도 됩니다. 단, 약정기간이 남았는지 꼭 확인 후 갈아타셔야 합니다. 편의점에서 유심구입 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들 유심이 있어야지만 가..

구글 애널리틱스 용어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에 입문한 지 1달여 정도 지난 코코입니다. 아직도 티스토리하면 아는 것보다 모르는 게 더 많습니다. 지금도 버벅거리고 있지요. 그래서 오늘은 구글 애널리틱스를 보면서 궁금했던 용어들을 공부하며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혹시 틀린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세요. 애널리틱스 애널리틱스 Analytics는 데이터, 통계의 체계적인 계산하기 전 분석입니다. 과거를 분석하는 것에 대해 이해를 초점으로 두기 때문에 무엇이 발생했고 왜 이었는지에 초점을 두고 있죠. 또한 과거에 대한 분석을 하기 때문에 미래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애널리틱스 측정 항목들 방문수: 사이트 사용자, 세션 이탈률: 사이트의 메인 페이지가 얼마나 만족했는지를 보여줍니다. 전환율: 타기팅..

현재 부동산 하락기를 마주하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코입니다. 제가 부동산에 관심이 많은 부린이라는건 여러 포스팅을 통해 아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도 부동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요즘 부동산 말들이 정말 많지요. 현재 부동산의 불투명한 미래로 인하여 주택 소유자이시건 아니시건간에 다들 생각이 많으실 거예요. 그래서 오늘 부동산의 현재 모습을 통해 앞으로 어떻게 생각하고 방향을 잡아야 할지에 대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급격한 금리인상이 일어난 이유 현재 미국 소비자물가가 40년 만에 최대로 상승을 했습니다. 그로 인하여 금리인상이 일어나고 달러가 강세가 되며 원달러 환율이 폭등을 했지요. 당연히 수입물가가 오르고 소비자 물가도 오르게 되며 현재 대한민국도 기준금리가 인상이 되는 원인이 되었습니다..

경기도 광주시 부동산 임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코입니다. 제 친구가 오늘 함께 경기도 광주역에 임장을 가자고 연락이 왔었습니다. 별생각 없이 갔다 오면서 친구에게 많은 정보를 듣고 나니 갑자기 경기도 광주가 궁금해지더군요. 서울, 성남, 분당 바로 옆, 가성비 좋은 직주근접 주거지로 조금씩 주목받고 있는 경기도 광주. 그래서 오늘은 경기도 광주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참고로 저 부린이 인거 알고 계시죠? 경기도 광주시 경기도 광주시는 서울의 동남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쪽으로 성남, 남쪽으로 용인, 북쪽으로 하남, 양평, 동쪽으로 이천, 여주와 맞닿아 있습니다. 꽤 크죠? 보니 인구도 계속 상승중이네요. 2022년 9월 현재 39만 명입니다. 워낙 넓다보니 읍, 면, 동이 혼재되어 있네요. 참고로 광남1,2동은 태전동으로 더 ..

미니스탁 소수점 자동 투자 미국 주식 매수에 활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코입니다. 오늘은 주식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주식에 '주'자도 잘 모르면서 말이죠. 부끄럽습니다. 제가 3년 전 위례에서 근무를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만 해도 저는 주식을 하면 패가망신하는 거라고 알고 있었습니다. 주식은 무조건 돈을 잃는 거다라고 말이죠. 정말 무식하지 않나요? 그런데 주변을 보니 다들 주식얘기에 코인 얘기에 점심은 먹는 둥 마는 둥 하고들 있는 게 아니겠습니까? 가만히 들어보니 저만 안하고 있는 거였습니다. 그래서 호기심 많은 저는 주식을 시작했습니다. 누구나 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그 주식을 말이죠. 현재는 마이너스 이지만 첫정이라 그런지 꾸준히 지금도 모아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주식에 대해서 공부를 조금씩 하게 되면서 해외주식에 대해서도 관..

부동산 레버리지 갭투자 [내부링크]

요즘은 부동산 때문에 일희일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한국에 살고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부동산에 관심이 정말 많으실 거예요. 실제 저도 신혼시절 현재생에는 집 갖기는 틀렸어라는 말을 농담 삼아 진담 삼아 자주 이야기했었습니다. 관심은 많으면서 현실적인 어려움으로 반은 포기하고 말이죠. 작년 부동산 붐이 일어났을때 여기저기 유튜브나 카페에서 부동산에 대한 강의를 정말 많이 했었습니다. 저도 관심도 없던 부동산에 대해 이런저런 이야기를 계속 들으니 관심이 생기더군요. 어제도 이야기했듯이 경제 완전 초보인 저도 말입니다. 그래서 조금씩 경제에 대해서 공부하고 알아보고 노력하고 있는 중입니다. 경제적 자유가 언제 올지는 모르겠으나 할 때까진 해보려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부동산 레버리지 즉 갭 투자에 대..

레버리지 자본주의 속에 숨겨진 부의 비밀 [내부링크]

저자 롭 무어 출판 다산북스 출간 2019.06.03 오늘은 레버리지 책을 읽고 레버리지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 볼까 합니다. 저는 경제 완전 초보예요. 완전 병아리처럼 차근차근 하나하나 배우고 있는 애기 병아리입니다. 책을 읽거나 뉴스를 보거나 칼럼을 읽게 되면 모르는 단어들 투성이죠. 그래서 오늘은 저처럼 완전 초보분들을 위해서 경제에 대해 쉽게 설명하는 글을 쓸까 합니다. 저도 배우는 중이기 때문에 깊지는 않아요. 경제용어 레버리지란 무엇일까요? 빌린 돈을 지렛대 삼아 투자이익을 높이는 것을 말합니다. 요즘 유튜브나 경제 책들을 보면 레버리지란 말이 참 많이 등장하지요. 그래서 오늘은 레버리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레버리지는 우리말로 지렛대를 뜻합니다. 지렛대를 이용하면 실제 힘보다도 몇..

원씽 The One Thing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코입니다. 저는 생긴 거와 다르게 거절을 잘 못하는 성격입니다. 그리고 무슨일이 생기면 그 자리에서 no라고 이야기를 해야 하는 일이 사회에선 많이 벌어지잖아요. 그런데 저는 그 타이밍을 잘 못합니다. 그리고 항상 나중에 후회를 하는 편이죠. 업무적인 부분에서도 다른 사람들의 일까지 하다보니 제 일이 순위에서 밀릴 때가 있고 그러다 듀 데이트에 마치지 못하게 되면 부탁을 한 사람까지 미워지게 되더란 말입니다. 제가 하겠다고 했으면서도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게리켈러, 제이 파파산의 원씽에 대해서 소개해 볼까 합니다. 저자 및 도서소개 게리 켈러와 제이 파파산은 투자개발 회사 창립자이자 출판사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책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단 하나에서 출발하는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는 방..

네이버 애드포스트 조건 신청 장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코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얼마 전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 수가 천명이 넘었습니다. 제가 뭘 알아서 쓴 건 아니고요. 방송 후기에 대해서 썼었는데 그날따라 많은 관심을 받았던 거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도 네이버 블로그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네이버 애드포스트란 본인 블로그에 쓴 글 본문에 들어간 광고 수익입니다. 예를 들면 한번 보여드릴게요. 보이시나요? 자신의 네이버 블로그 중간이나 끝에 위와 같은 광고가 있는 거 많이 들 보셨을 겁니다. 이게 바로 네이버 애드포스트 입니다. 사람들이 위 광고를 클릭하고 해당 페이지로 접속하면 글을 쓴 본인이 일정 수익을 얻는 구조라고 할 수 있겠지요. 네이버 애드포스트 신청 조건 네이..

네이버 블로그 어뷰징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 며칠 동안 티스토리에 들어오질 못해 오래간만에 네이버 블로그와 잘 놀았습니다. 주변분들을 보니 네이버와 티스토리를 병행하시는 분들도 꽤 많은 거 같더라고요. 저는 게으른지 두개를 하기에는 벅찹니다만 그래도 꾸준히 해볼까 생각 중입니다. 그래도 네이버가 예전부터 해서 그런지 하기에는 티스토리보다 다루기가 쉬워 포스팅도 여러 개 올렸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에 대해서 한가지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네이버 어뷰징 두개의 글을 포스팅을 하고 나서 블로그에 노출이 되는지를 확인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화면에 갑자기 안보이던 글이 보이더군요. 원래 있었던 게 그동안 제 눈에 안보였던 건지, 아니면 새롭게 생긴 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알고리즘이 의심하는 어뷰징 문서. 이게 뭐지 하..

나혼자산다 악동 뮤지션 이찬혁 집 단골 카페 장소 위치 [내부링크]

나 혼자 산다 안녕하세요. 나 혼자 살고팠던 코코입니다. 오늘은 매일 금요일 밤마다 야식과 함께 나 혼자 산다를 애청하고 있어요. 요즘은 나혼자 산다가 아니라 나혼자 잘 산다라고 지나가던 아들이 한마디 해주더군요. 웃었습니다. 악동뮤지션 이찬혁 오늘은 악동 뮤지션 이찬혁 씨가 나오는데요. 저는 아직 군대에 있는 줄 알았지 뭡니깐? 후후... 그래서 오늘은 악동 뮤지션 천상의 목소리 이찬혁 씨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이찬혁 프로필 나이 1996년생 고향 경기도 고향시 키 168 혈액형 B 악동뮤지션의 부모님의 직업이 선교사였군요. 2008년 부모님이 선교로 몽골에 가게 되면서 남매도 같이 몽골 생활을 했다고 합니다. 몽골의 확 트인 대지에서 감성이 완성되었나 봐요. 이찬혁 집 위치: 서울특별시 용산..

서울 세종 고속도록 최고의 수혜지 안성 평택 안성맞춤 휴게소 [내부링크]

서울 세종 고속도로 부동산에 관심이 많은 저희 남편이 요즘 들어 계속 얘기하는 서울 세종 고속도로. 개통이 얼마 안남았다는데 아주 안성 노래를 부르고 계십니다. 그래서 부린이인 저는 또 알아보았습니다. 서울 세종 고속도로는 왕복 6차선 도로로 약 6조 7000억 원에 제2경부고속도로라 불리는 대규모 고속도로 건설사업이랍니다. 경부고속도로와 중부고속도로의 교통량을 최대 16%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네요. 예정되어 있는 톨게이트 IC들만 봐도 서울 강동구쪽 구리에서 시작해서 위례신도시 우측을 지나 경기도 광주, 용인을 거쳐 안성으로 이어지는 라인을 보면, 대부분 안성 위쪽은 인구가 많은 도시이지만 간선도로와의 연결 접점에 IC가 생기는 반면, 안성의 경우는 도시 중간에 생긴다는 점에서 안성이 더욱 발전..

기브앤테이크 Give and Take 애덤 그랜트 [내부링크]

제가 얼마 전에 말입니다. 제 친구에게 밥을 사주고, 가족과 좋은 시간 보내라며 치킨을 쿠폰으로 보냈습니다. 물론 밥을 먹은 뒤 커피까지도요. 좋은 이야기도 하고 좋은 시간도 보내고 왔습니다만... 그 뒤가 문제였습니다. 자꾸 생각나는 거예요. 왜 그 아이는 밥 사겠다고 연락이 없지? 왜 나한테는 쿠폰을 보내지 않지? 휴우... 정말 유치하지 않으신가요? 저만 그런 건 아니겠지요? 그렇다고 해주세요. 저만 그러면 정말 슬퍼집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얼마 전 읽었던 기브 앤 테이크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Give and Take(기브앤테이크) 주는 사람이 성공한다『Give and Take(기브앤테이크)』. 와튼스쿨 역대 최연소 종신교수이자 3년 연속 최우수강의평가상에 빛나는 세계적 ..

구글 애널리틱스 티스토리 내부 트래픽 필터링 IP주소 확인 [내부링크]

포스팅에 앞서 참고로 말씀드릴게 있습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초초초 병아리 부린이라고 설명드렸었죠. 블로그도 초초초 블린이 입니다. 블린이 맞는 표현인가요? 얼마전 티스토리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말입니다. 너무 어려워요. 정말 어려워요. 그나마 선배님들께서 잘 정리해 놓으신 덕분에 조금씩 따라가고 있습니다. 티스토리를 하게 되면 꼭 해야 하는 것중에 여러 인사이트 및 통계를 활용하기 위해 하나가 구글 애널리틱스를 쓰게 됩니다. 여기서 접속자들의 연령, 성별, 이탈률등을 확인할수 있다고 하지요. 그러던 중 알림이 계속 뜨더라구요. 현재는 해결됨으로 표시되어 있지만 한달동안 이게 뭔지도 모르고 계속 방치상태에 있었습니다. 그러다 또 공부를 하게 되었지요. 그래서 저처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한번 포스팅 하게 되..

유아 초등 엄마표 영어 무료 액티비티 자료 단어 익히기 암기 [내부링크]

어제는 영어 알파벳 익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점은 재미있게 언어를 배우자"였는데 오늘 포스팅을 보니 두서없이 말이 길어졌습니다. 오늘은 단어를 익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하겠습니다. 엄마표 영어를 하시는 분들중에 알파벳을 가르치기 위해 알파벳만 주구장창 가르치시는 분은 없으실 겁니다. 우리가 모국어를 배우듯이 듣기, 쓰기, 읽기, 말하기가 함께 이루어져야 골고루 잘 발달할 수 있지요. 물론 영어는 모국어가 아니기에 앞에서도 말씀드려듯이 주변의 노력이 조금 더 요구되어집니다. 나중에 포스팅을 하겠지만 리스닝과 리딩도 매우 중요한 언어의 한 부분입니다. 요즘은 유튜브나 tv에서 아이들이 많이 접할 수 있는 많은 영어 컨텐츠들이 있습니다. 나이가 어릴수록 영어동화를 반복적으로 틀어주시는 ..

유아 초등 엄마표 영어 무료 액티비티 자료 알파벳 [내부링크]

일전에 영어 교육 파닉스에 대한 포스팅을 했습니다. 그래서 이번부터는 좀 더 차근차근 유아 영어교육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오늘은 유아영어교육을 시작하는 엄마들을 위한 포스팅이라 해도 될 거 같습니다. 엄마들에게는 아이의 교육이 정말 큰 고민이자 숙제입니다. 요즘 영어는 필수이지요? tv에서 엄마표 교육만으로 회화를 술술하는 아이들을 보면서 많은 생각이 드는 것은 사실입니다. 혹시 내가 늦지는 않았는지 신경을 너무 쓰지는 않았는지 자책까지 하면서 말이죠. 자 그럼 영어, 언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현재는 초등 3학년부터 교과로 접하게 됩니다. 하지만 처음 영어를 접하는 시기는 아이들마다 다릅니다. 부모님마다 영어교육학자들마다 의견이 너무 분분합니다. 그러나 한가지 분명한 것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어린이 영어 파닉스 phonics 교육 자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코입니다. 오늘은 영어교육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아이들을 키우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파닉스에 대해서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거에요. 파닉스 영어공부하면 빼놓을 수 없죠. 보통 쉽게 생각하면 발음이라고 생각도 하시는데, 한국어와 같이 모음 자음이라도 위치에 따라 발음이 변하듯 영어에는 규칙들이 있죠. 그래서 그 규칙들을 배우는 거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영어를 제대로 알고 그것을 적용해 내는데에는 적어도 우리가 한글을 배웠던 시간보다는 더 투자해야 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모국어가 아니니까요. 아이들마다 능력, 성향, 노출도에 따란 한글을 배우는 것이 한달이 걸릴수도 일년이 걸릴수도 있습니다. 그 시간의 차이는 앞에서도 이야기 했듯이 능력 성향 노출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한글을..

유튜브 블로그에 삽입하는 방법 네이버 티스토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코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동영상을 블로그에 삽입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보면서 많은 분들이 유튜브를 삽입하신 걸 볼 수 있는데요. 해당 내용에 맞는 동영상이 있으면 아주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막상 본인이 시작하려면 초보인분들은 버벅거리기 마련이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까 하여 만들어보았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삽입 우선은 게시하고 싶은 동영상을 유튜브에서 검색합니다. 전 제가 요즘 즐겨보는 지난 드라마 최고의 사랑을 검색했습니다. 유튜브 아래에 있는 공유버튼을 누르신 후 복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자신의 네이버 블로그로 들어가서 붙여 넣기만 하시면 아주 간단합니다. 화면에 보시면 블로그 주소와 함께 동영상이 뜬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부동산 임대차 계약서 작성 방법 양식 셀프 계약 [내부링크]

부동산 임대차 계약서 작성 방법 및 양식 안녕하세요. 코코입니다. 오늘은 임대차 계약서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부동산 전세사기, 깡통전세 뉴스가 심심치 않게 들리는데요. 주택을 임대하실 때 대부분 부동산에서 계약을 진행함에도 불구하고 일어나는 일이기에 더욱 걱정이 되지 않을 수가 없네요. 그래서 더욱 자신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임대차 계약서에 대해서 정확하게 무엇이고 어떻게 작성하는지 방법을 알아두신다면 부동산에서 계약을 진행하실 때도 어떻게 계약이 진행되는지 꼼꼼하게 확인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그리고 요즘 부동산 중계료가 부담이 되시는 임대인들은 직접 세입자를 구하거나 지인과 계약을 진행하고 싶을 때 직접 작성을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럴 때 어떤 부분에 유의하셔야 하며..

네이버 블로그 만들기 스킨 꾸미기 시작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코입니다. 요즘 들어 블로그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얘기들이 많아지면서 일상을 기록했던 블로그를 수익화 모델로 변경하시거나 새롭게 블로그를 만드시는 분들이 많아지셨어요. 하지만 개설까지는 어찌어찌 했는데 블로그를 어떻게 꾸며야 할지, 또 새롭게 만들어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거 같아 처음부터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자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블로그의 기본 세팅 방법에 대해서 오늘 시작해 보아요! 1. 시작 네이버로 들어가시면 처음 녹색바에 블로그라고 나와 있어요. 그걸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물론 네이버 아이디는 만드시는게 기본인 거 알고 계시죠? 시작이 반입니다. 차근차근 천천히 함께 해보도록 해요. 그럼 오른쪽 아래 중간에..

여권발급 재발급 [내부링크]

#1 전 세계가 코로나 패닉에 빠진 지 벌써 2년이 넘었다 그동안 여행은 꿈도 꾸지 말아야 했으니 여권이 만료되었는지 아닌지도 모른 채 말이다. 온 가족사진까지 찍고 준비하려니 시간도 가격도 만만치가 않다. 여권 발급 준비물 : 사진 1매, 신분증, 수수료 여권 재발급 준비물 : 사진1매, 신분증, 구여권, 수수료 #2 시청으로 출발 보통 여권은 시청에서 여권민원실에서 만들면 된다. 도시가 작은곳에서는 구청에서도 한다고 하니 미리 문의전화를 주고 가도 좋을 듯하다. 내가 만든곳은 성남시청이다. 성남시는 월, 목요일 20:00까지 가능하다고 한다. 다른 지역에 사는 사람도 본인 지역의 시간을 체크하면 반차를 쓰지 않고도 충분히 만들 수 있을 거 같다. #3 여권 발급 재발급 좀 더 자세히. 1) 이전에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