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money의 등록된 링크

 story-mone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건입니다.

그랜저 금리 인상에 잇단 계약 취소. 자동차 시장 위축 [내부링크]

자동차 할부 금리가 상승하면서 자동차를 계약한 많은 사람들이 주문 취소 의사를 내비치고 있습니다. 연초에 2%대에 머물던 자동차 할부 금리는 어느새 최고 10%대까지 상승하며 할부로 자동차를 구매하려 했던 소비자들에게 큰 압박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자동차 할부 금리는 계약서 작성 기준 금리로 적용되는 것이 아닌, 차량이 출고되는 기준의 금리로 적용되기 때문에 최근에 가파르게 오르는 금리 때문에 부담을 느낀 여파로 해석됩니다. https://news.kbs.co.kr/news/view.do?ncd=5601936&ref=A [ET] 10% 가까운 금리에 3년 출고 대기, 취소 후폭풍…자동차 어떻게 사나? 프로그램명 : 통합뉴스룸ET 코너명 : ET WHY? 방송시간 : 11월15일(화) 17:5..

퇴직금 계산하기! 회사에서 계산하는 퇴직금만 믿지 말자! (퇴직금 계산기) [내부링크]

우리의 직장인은 주 5일에서 많게는 주 7일을 모두 출근하며 가슴 한켠에 사직서를 가지고 다닙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그 사직서를 제출할 수 없기 때문에 다음 월급이나 상여, 차근차근 쌓인 퇴직금을 보며 스스로를 달래곤 하는데요. 언젠가 직장을 그만둘 때 나를 크게 위로해줄 퇴직금. 다른 사람이나 회사만 믿고 맡기지 말고 스스로 계산하는 법을 알아보려 합니다. (특히 영세한 업체를 다니고 있거나, 아래의 퇴직금 계산기를 통해서 계산한 금액과 회사에서 제시하는 금액이 크게 상이한 경우에는 아래에서 설명하는 식을 통해서 금액을 검증해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퇴직금 계산을 위해 준비해야 할 자료 - 입사일자 (최초입사일자) → 아르바이트 or 계약직에서 정규직으로 전환된 경우 아르바이트 or 계약직으로 근무..

자발적 퇴사자 실업급여 받을 수 있는 경우 확인하기 [내부링크]

이번 글은 이전에 작성한 실업급여에 이어서 작성되었습니다. 실업급여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2022.11.14 - [금융/기타] - 실업급여 수령! 신청 방법과 모의 계산까지! (실업급여로 1,000만원 받아보자) 실업급여 수령의 기본적인 조건으로는 자발적 퇴사자는 수령이 힘든 것으로 알고계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사실은 스스로 퇴사를 하더라도 실업급여를 수령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업급여 수령 조건 기본적인 실업급여 수령 조건은 일반 실업급여 수령 조건과 동일한데요. 이번 글에서 집중해야 할 조건은 2번인 비자발적 퇴직입니다. 근무 환경이나 조건이 정상적인 근무를 이어가기 힘들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스스로 퇴사를 하더라도 실업급여를 ..

실업급여 수령! 신청 방법과 모의 계산까지! (실업급여로 1,000만원 받아보자) [내부링크]

코로나와 경기 침체로 인하여 많은 기업들이 긴축경영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의도치 않게 직장을 잃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새로운 직장을 구직하기 까지 무일푼으로 지내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마련되어 있는 실업급여! 그 조건과 신청, 그리고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 모의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실업급여 수급조건 실업급여를 수급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아래의 5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 근무일수는 단지 평일이나 출근일수 기준으로 계산하는 것이 아닌 일주일당 평일에 유급휴일을 포함하여 계산 EX) 평일 5일 + 유급휴일 1일 → 일주일당 근무일수 6일 (공휴일 제외) 따라서 180일 근무일수는 주당 5일로 계산하여 36주가 아닌 약 7개월 이상 근무하면 조건 만족! 위의 조..

비트코인 시세 급락(↓89%) 이유 정리와 전망까지, 제 2의 루나사태 [내부링크]

비트코인의 시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올 해 내내 장 상황이 그리 좋지 못했던 비트코인이긴 하지만 연말까지 그 하락세가 잦아들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번에는 특히 비트코인 시장 1위 거래소인 바이낸스가 FTX의 인수를 철회하면서 전세계적으로 문제가 제기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단지 바이낸스의 인수 철회 때문에 비트코인이 하락하는 것인지 그 이후 비트코인의 전망은 어떻게 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 VS FTX 비트코인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거래소가 필요합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거래소로는 업비트가 있는것 처럼 말이죠! 지금 문제가 되고 있는 거래소는 시장 규모 1위의 바이낸스와 그 밑을 추격하는 FTX입니다. 바이낸스가 FTX를 인수하겠다는 계획을 밝혀 실제 11/9 인수절차에 착수..

내일배움카드 훈련장려금! 출석만 해도 용돈을 준다?? [내부링크]

이번 글은 내일배움카드에서 지원받은 지원금으로 교육을 듣는 것뿐만 아니라 출석만 잘해도 통장에 돈이 들어오는 '훈련장려금' 제도에 대해 설명을 드리려 합니다. 내일배움카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려면 아래 글을 참고해 보세요! 2022.11.08 - [금융/기타] - 국민내일배움카드! 최대 500만원 까지 지원 받아 공부 하자! 국민내일배움카드! 최대 500만원 까지 지원 받아 공부 하자!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취업준비생, 이직 희망자, 재직자, 자영업자 등 국민 스스로가 직업능력개발훈련에 참여해 직무능력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할 수 있게 훈련비용의 일 blog.96-morning.com 훈련장려금이란? 훈련장려금이란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개인에 따라 지급받은 300~500만 원의 지원금 ..

국민내일배움카드 100% 활용하기. 지원 받고 또 지원 받는 법, 지원 한도 2배 늘리는 법(K디지털 트레이닝) [내부링크]

이번 글은 이전에 작성하였던 내일 배움 카드를 100% 활용하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2.11.08 - [금융/기타] - 국민내일배움카드! 최대 500만원 까지 지원 받아 공부 하자! 국민내일배움카드! 최대 500만원 까지 지원 받아 공부 하자!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취업준비생, 이직 희망자, 재직자, 자영업자 등 국민 스스로가 직업능력개발훈련에 참여해 직무능력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할 수 있게 훈련비용의 일 blog.96-morning.com 자비 부담 0원! 국민내일배움카드 100% 활용하기 이전에 작성된 국민내일배움카드 글을 읽으신 분이나 이미 카드를 발급받아 혜택을 누리고 계신 분들은 본인에게 맞..

국민내일배움카드! 최대 500만원 까지 지원 받아 공부 하자! (카드 신청 방법) [내부링크]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취업준비생, 이직 희망자, 재직자, 자영업자 등 국민 스스로가 직업능력개발훈련에 참여해 직무능력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할 수 있게 훈련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금액이 300만 원부터 최대 500만 원 까지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자격증이나 교육에 관심이 있다면 꼭 신청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배울 수 있는 분야 - 전기 기능사, 기사, 산업기사 자격증 - 컴퓨터, 미용, 바리스타 등 자격증 - 영상 편집, 프로그래밍 관련 교육 - 회계, 재무 관련 교육 - 사회복지사 교육 등 그 밖의 혜택 받아 교육받을 수 있는 분야가 많으니 홈페이지 통하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나도 받을 수 있는지? 국민내일배움카드는 말 그대로 일반적인..

청년월세지원, 나도 받을 수 있을까?(~23.8월까지 신청 가능!) [내부링크]

국토교통부에서 월세를 살고 있는 청년에게 월세를 지원해주겠다고 해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매월 20만원씩 12회에 걸쳐 240만 원의 지원금을 주는 지원사업이라고 합니다. 그럼 그 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월세 지원 대상 조건 청년 월세 지원 대상이 되기 위해서는 아래의 4가지 기본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1. 만 19세 ~ 34세 미만 2. 부모님과 따로 사는 무주택 청년 가구 3. 월세 60만 원, 보증금 5,000만 원 미만 4. 월소득이 116만 원 이하인 청년 하지만 많은 사람들의 의문의 사고 있는 조건이 있습니다. 바로 4번 조건인 월 소득 116만 원 이하 청년이라는 것인데요. 해당 조건으로 미루어 봤을 때, 청년 월세 지원은 정규직 인원을 대상으로 한다기보다..

월세 환급/정산 받는법! 세액공제,현금영수증공제 [내부링크]

요새 부동산 시장이 얼어붙으면서 전세보다 월세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 합니다. 하지만 나의 월급으로는 이거 내고 저거 내고 월세까지 내면 수중에 남는 돈이 많이 없게 되는데요. 하지만 그런 월세도 환급/정산 받을 수 있다는 사실! 특별한 조건 없이도 연말정산에서 조금만 신경 쓴다면 돌려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본문 찬찬히 보시고 꼭 혜택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월세 공제 - 세액공제, 현금영수증공제 월세를 공제받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세액공제와 현금영수증 공제(소득공제) 인데요. 둘 다 연말정산에서 환급을 받을 수 있는 범주에 속하지만 그 성격이 달라 헷갈리실 수가 있습니다! 중복 공제는 불가능! 둘 다 가능하다면 세액공제 혜택이 더 좋다! 위의 내용을 기억해 두시는 것이 좋습..

연말정산 소득공제 : 신용카드, 체크카드 사용 황금비율! [내부링크]

직장인이라면 매년 연말에 두근두근 거리며 기다리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13월의 월급이라 불리는 "연말정산"인데요. 요새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도입되어 이전보다 확실히 편리하게 연말정산을 준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13월의 월급도 환급을 받는 사람에게나 월급이지 오히려 세금을 징수받는 경우도 있는데요. 안 그래도 이런저런 세금을 내느라 억울한데, 갑자기 세금을 더 내라고 하니 미치고 팔짝 뛸 노릇입니다. 그런 연말정산에서 우리는 한푼이라도 덜 떼이기 위해서 소비도 영리하게 해야 하는데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의 비율만 신경 써도 연말정산에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는 사실! (똑같은 금액을 지출해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연말정산의 결과가 달라집니다.) 이미 알고 계신 내용들이겠지만, 그 내용..

연금저축펀드! 노후준비, 목돈마련, 연말정산 환급까지 한번에! [내부링크]

노후가 되었을 때 적정 예상 생활비가 점차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 기준으로 하여도 부부는 약 243만 원, 개인으로도 약 154만 원 정도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나이가 들어 퇴직을 하게 되면 젊었을 시절에 모아둔 돈으로 생활을 해야 하는데요. 풍족한 노후를 보내고 싶다면 노후 대비는 필수입니다. 그런 노후를 대비하기 위한 훌륭한 수단 중 하나인 연금저축, 특히 오늘은 연금저축펀드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연금저축펀드는 매월 또는 본인이 원하는 날 아무 때나 연금계좌에 본인이 여유 있는 만큼의 돈을 적립하여 펀드를 운용하고, 노후에 모인 돈을 받아서 생활할 수 있는 금융상품입니다. 회사에서 준비해주는 퇴직금이나 퇴직연금. 매월 세금으로 납부하는 국민연금과는 다른 내용이니, 앞의 상품을 보유하고 있다고 하..

중소기업 혜택 총 정리! (청년내일채움공제, 전월세 보증금 대출 등) [내부링크]

근래에는 직장만 다녀서는 소득이 충분하지 않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요. 대기업이 아닌 중소기업에 다니고 있다면 이러한 고민이 더욱 커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중소기업을 다니고 있기 때문에 얻을 수 있는 혜택도 있는데요! 아래의 혜택, 제도를 이용하여 누릴 수 있는 제도는 다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1. 청년내일채움공제 근로자와 기업, 정부가 함께 공제금을 적립해서 만기 시 돌려주는 적립금 제도로 중소기업 혜택 중 가장 금전적으로 큰 도움을 주는 혜택. 2년형, 3년형으로 두 가지 종류 중 만기 기간을 선택 가능함.(단, 3년형은 주조, 금형, 소성가공, 열처리 등 뿌리 기업만 지원 가능) 2년형은 근로자가 매월 12만 5천 원을 적립하면, 기업이 400만원, 정부가 900만원을 추가로 지원해 총 원금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