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4business의 등록된 링크

 story4busines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건입니다.

재테크를 위해 알아야 할 2021년 바뀌는 부동산 정책 [내부링크]

올해는 정부가 수많은 부동산 대책을 발표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부동산 가격은 여전히 강세인데요, 급기야 주무 장관도 바뀌는 마당에 추가로 조정대상지역을 36군데나 지정, 발표하면서 두더지 잡기식이라느니 언..

Big Data Analytics 빅 데이타 분석 [내부링크]

Big Data Analytics는 데이터의 관찰 및 분석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발굴하고, 차별화된 전략을 수립하는 것으로, 빅데이터를 이용하여 고객 중심의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하고, 운영을 최적화하며, 위기관리 및 문..

퇴직하신다구요? 그러면 IRP 가입하세요~ [내부링크]

요즘은 많이 들 아시지만 그래도 여전히 IRP에 대해서 다들 어려워하시는데요, IRP 가입의 목적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하나는 소득 공제, 즉 연말정산용으로 연간 최대 700만 원까지 납입해서..

대체투자(Alternative Investment)에 대해서... [내부링크]

대체투자란 Public Market 이외의 자산에 투자하는 것을 총칭하는 것으로 주식과 채권 등 정규시장에서 거래되는 것들을 제외한 모든 것을 대상으로 투자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 특징으로는 비유동성이다..

자동차세 연납으로 세금 10% 절약하기 [내부링크]

12월 말일까지는 자동차세를 납부해야 하는데요, 매년 연초에 연납 신청을 해 두면 바쁜 연말에 따로 납부할 필요도 없고, 세금도 최대 10%를 깎아줍니다. 오늘은 자동차세 연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나만 모른다고? 안 찾아먹으면 손해! 올해 연말정산 달라지는 점 [내부링크]

올해도 이제 1주일밖에 남지 않았는데요, 재테크란 측면에서는 아마도 연말정산이 가장 마지막으로 챙겨야 할 일 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올해 달라지는 연말정산 확인하시고 세금 환급 최대로 챙겨가세요~^..

회계 품질과 기업 리스크 [내부링크]

기업을 둘러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이익을 위해 기업의 리스크를 파악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연구, 제시되어 왔습니다. 기업의 도산은 경제적 실패, 지급 불능 및 파산 등을 의미하며 재무적 탄력성, 단기..

소비자 선택의 심리학 [내부링크]

준거점이란 제품에 대해 기대하는 기준이 되는 것으로 이를 기준으로 이득과 손실을 판정하게 된다. 즉, 준거 가격보다 높은 가격은 가격 손실로 지각하고, 준거 가격보다 낮은 가격은 가격 이득으로 지각한다는..

Read a plant fast [내부링크]

오늘은 MBA 과정에서 자주 접하게 되는 HBR Case 중 하나인 "Read a plant fast"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To the trained eye, even a quick plant tour can reveal a lot about a company. Here’s how to tell if..

The new productivity challenge [내부링크]

오늘은 MBA 과정에서 자주 접하게 되는 HBR Case 중 하나인 "The new productivity challenge"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The single greatest challenge facing managers in the developed countries of the wo..

Design Thinking [내부링크]

오늘은 MBA 과정에서 자주 접하게 되는 HBR Case 중 하나인 "Design Thinking"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Design thinking is a discipline that uses the designer’s sensibility and methods to m..

The Fourth Industrial Revolution [내부링크]

오늘은 MBA 과정에서 자주 접하게 되는 HBR Case 중 하나인 "The Fourth Industrial Revolution"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What It Means and How to Respond The Fourth Industrial Revolution is building o..

달러인가 금인가 [내부링크]

코로나 확산 세냐... 백신 승인으로 인한 태세 전환이냐... 어느 쪽으로나 가늠이 안 되는 변동성 심한 환경이다. 누구는 달러를 너무 풀어서 추가로 하락한다 하고, 누구는 백신으로 분위기 전환해서 하락세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