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ho의 등록된 링크

 storyh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0건입니다.

주식실패사연- 여태껏 복기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망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입니다. 주식실패담을 영상으로 함께 보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실화사연 라디오 형식으로 채널에서 전달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검색->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www.youtube.com 전 실패와 어울리지 않는 사람인데 유독 주식에서 실패만 거듭하네요. 그래서 마지막으로 전업 투자가 두 달을 목숨 걸고 해보려 합니다. 이런 결정을 한 이유는 여태껏 실패를 모르고 살아왔기 때문입니다. ..

주식실패사연- 내 나이 55세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입니다. 주식실패담을 영상으로 함께 보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실화사연 라디오 형식으로 채널에서 전달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검색->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www.youtube.com 깊은 수렁에 빠져든 내 나이 55세 내 나이 지금 55세입니다. 꿈도 희망도 가지기 힘든 나이입니다. 얼떨결에 51세의 주식을 알게 된 지금은 나 자신이 너무 안쓰럽습니다. 주식이라면 패가망신하고 결국..

주식실패사연- 그냥 대충해서 수익 낼 수 있는 곳? 절대 아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입니다. 주식실패담을 영상으로 함께 보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실화사연 라디오 형식으로 채널에서 전달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검색->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www.youtube.com 안녕하세요. 저는 주식 투자를 하면서 하루에 웬만한 몇천만 원도 벌어보았고 때로는 하루에 몇천도 잃어보았고 두 번의 깡통 계좌의 경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 자살을 생각해 본 적도 있었습니다. 여러분..

주식실패사연- 20대 후반에서 주식으로 입문하고 옵션까지 모든 돈을 날리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입니다. 주식실패담을 영상으로 함께 보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실화사연 라디오 형식으로 채널에서 전달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검색->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www.youtube.com 20대 후반에서 주식으로 입문하고 옵션까지 모든 돈을 날리며 인생이 비참해지기까지 8년의 시간대 참으로 긴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거의 2년 동안 주식 매매하지 않았습니다. 직장생활을 하다가 전..

주식실패사연- 저는 40대 후반 두 아이의 아버지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입니다. 주식실패담을 영상으로 함께 보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실화사연 라디오 형식으로 채널에서 전달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검색->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www.youtube.com 안녕하세요. 저는 40대 후반 두 아이의 아버지입니다. 아버지란 단어가 참 생소하고 묘한 느낌이네요. 내가 아버지인 줄도 모르고 살았다는 느낌이랄까요. 요즘 너무나 많은 분이 주식을 쉽게 생각하고 시작..

주식실패사연- 주식 투자는 100% 맞추는 투자 게임이 아닌 확률 게임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입니다. 주식실패담을 영상으로 함께 보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실화사연 라디오 형식으로 채널에서 전달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검색->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www.youtube.com 주식 투자는 100% 맞추는 투자 게임이 아닌 확률 게임입니다. 저는 증권 관련 서적을 읽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자주 큰 서점을 찾아서 새로운 책을 찾아봅니다. 거기서 사는 조건은 경력이 많은 사..

주식실패사연- 주식 투자로 돈 잃으면 자제력도 같이 잃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입니다. 주식실패담을 영상으로 함께 보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실화사연 라디오 형식으로 채널에서 전달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검색->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www.youtube.com 저는 주식시장에서 수많은 경험을 하였습니다. 주식 투자하기 전 반드시 성공담 실패담은 꼭 보시고 투자하여야 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왜 성공담 실패담을 찾아서 여러 글을 읽어보셔야 하는지 제 관점에서 ..

주식실패사연- 내 중학교 동창 중에 신화 같은 동창이 있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입니다. 주식실패담을 영상으로 함께 보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실화사연 라디오 형식으로 채널에서 전달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검색->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www.youtube.com 내 중학교 동창 중에 신화 같은 동창이 있었다. 전교에서 일해서 1등을 다투는 수재였고 중학교 시절 반 아이들의 우상이었다. 집도 잘 살았고 얼마 전 동창 했는데 에스대 정치학과를 졸업하고 10년을 다..

주식실패사연- 밤새도록 술 마시던 종로의 거리도 신촌의 술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입니다. 주식실패담을 영상으로 함께 보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실화사연 라디오 형식으로 채널에서 전달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검색->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www.youtube.com 밤새도록 술 마시던 종로의 거리도 신촌의 술집 거리를 당황하시는 분들을 생각하니 마음이 아파져 오는군요. 어디서 잠은 잘 주무시는지 따뜻한 밥이라도 한 술 드시는지 정말 많은 분의 가슴 찐한 사연들이 ..

주식실패사연- 투자를 할 수록 자괴감만 드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입니다. 주식실패담을 영상으로 함께 보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실화사연 라디오 형식으로 채널에서 전달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검색->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www.youtube.com 주식은 다시 안 하겠다고 하늘 앞에 맹세했는데 다시 하게 되고 다시 망했네요. 돈은 잃어도 빚만 없으면 희망이 있는데 그놈의 빚이 사람을 감당 못하게 하지요. 저 같은 경우는 돈 잃는 건 참을 수 있는..

주식실패사연- 시작하는 사람 제 글을 잘 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입니다. 주식실패담을 영상으로 함께 보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실화사연 라디오 형식으로 채널에서 전달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검색->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www.youtube.com 안녕하세요. 저처럼 주식을 처음. 시작하시는 사람들이 나중에 어떻게 변하는지 저의 실패담을 올려드립니다. 저는 주식을 시작하기 전에 주식 공부도 많이 했습니다. 어떤 책을 보면 좋더라 어떤 카페는 종목..

주식실패사연- 무식한 인플레이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입니다. 주식실패담을 영상으로 함께 보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실화사연 라디오 형식으로 채널에서 전달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검색->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www.youtube.com 우연히 주식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실패담에서 어느 분이 쓴 글 중에 자기가 제일 미워하는 사람이 있으면 주식 투자하는 것을 알려주라는 말 범상치 않다. 이 길에 들어서고 나서 나는 소중한 많은 것을 ..

주식실패사연- 내가 살아야만 하는 절실한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입니다. 주식실패담을 영상으로 함께 보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실화사연 라디오 형식으로 채널에서 전달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검색->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www.youtube.com 내가 살아야 하는 이유 이따금 나는 초등학교에 다니는 아들딸의 일기를 훔쳐보고 난다는 사실 훔쳐본다면 죄스러움이 앞서야겠지만 원래 마음은 교육적인 측면에서 내 아이는 아빠가 평소 관심을 두지 못하고 있..

주식실패사연- 코스피, 코스닥은 매번 내리기만 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입니다. 주식실패담을 영상으로 함께 보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실화사연 라디오 형식으로 채널에서 전달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검색->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www.youtube.com 실패한 투자자 주식시장을 떠납니다. 주식에 투자하려고 하던 일도 때려치우고 백수로 살다가 이번에 주식시장을 떠나려고 합니다. 주식을 하기 전까지 일을 열심히 하면서 살았는데 휴식하고 난 뒤에 저는 다른..

주식실패사연- 돈이 문제가 아니라 인생이 문제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입니다. 주식실패담을 영상으로 함께 보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실화사연 라디오 형식으로 채널에서 전달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검색->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www.youtube.com 정말 이제 주식에 중독이 되어서 그만하고 싶어도 몸과 마음이 주식 시장으로 가 있어요. 저 이제 돈이 문제가 아니라 인생의 문제예요. 수익 난 거 언제든 날아가는 거고요 사는 거나 마음 편하게 살고 싶..

주식실패사연- 이게 주식인가 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입니다. 주식실패담을 영상으로 함께 보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실화사연 라디오 형식으로 채널에서 전달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검색->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www.youtube.com 주식으로 성공하는 것은 정말 가시밭길입니다. 저의 경력은 10년에서 1개월이 부족합니다. 최초 지식은 대학교 2학년 2학기 초입이다. 저는 공부를 잘하여 2학년 1학기 국립대학 장학금을 받았지요. 당시..

주식실패사연- 2개월 후면 저도 한 아이의 아빠가 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입니다. 주식실패담을 영상으로 함께 보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실화사연 라디오 형식으로 채널에서 전달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검색->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www.youtube.com 날은 저물고 갈 길은 먼데 우리 시대와 세상은 내리막길 우리의 인생도 점점 어두워지고 있습니다. 시간과 기회와 세상은 우리를 기다려 주지 않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보통 사람들의 성공 확률은 점점 낮아..

주식썰- 주식투자 공부 어떻게 하냐고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입니다. 영상으로 함께 보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라디오 형식으로 채널에서 사연을 전달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검색->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www.youtube.com 주식하기 전에는 tv에서 주식 관련 얘기를 들어도 관심 없었는데 어느 순간 주식에 관심이 가더라고요. 증권 계좌를 개설하고 hts를 깔고 그때부터 머무르고 시작했습니다. 처음에 주식을 매수할 때에는 심장이 두근두근 거리더군요. 하루에 몇십만 원을 벌 수도 잃을 수도 있는 주식 시장이 그저 신기할 따름이었죠. 전 성격..

주식썰- 실패 사례를 통해 배울만한 교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입니다. 영상으로 함께 보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라디오 형식으로 채널에서 사연을 전달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검색->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www.youtube.com 처음에는 지인을 통하여 큰 수익을 맛보았으나 다 잃고 실패 실패 실패 실패 이번 1억 원의 수익으로 알았습니다. 다섯 가지 조건을 갖춘 종목을 찾아서 최대한 싸게 매수하여 기다리면 된다는 것으로 이제는 주식을 사고 손실이 나도 불안하지 않습니다. 왜냐고요 안전한 주식을 샀으니까요. 저는 아무 문제 없다는 회사 측 공..

주식실패사연- 우리가 주식을 실패하는 공통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입니다. 영상으로 함께 보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라디오 형식으로 채널에서 사연을 전달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검색->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www.youtube.com 안녕하세요. 나는 10년 전에 주식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처음에 3천만 원의 종잣돈으로 아는 지인을 통하여 한 종목을 샀습니다. 사고 난 후 며칠이 지나서야 이 종목이 관리 종목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지요. 그러나 손실은 아니었고 10퍼센트 정도 수익이 나 있는 상태였습니다. 관리 종목이라 불안하였지만 내가 좋아하는 ..

주식썰- 지옥 같았던 주식 실패사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입니다. 영상으로 함께 보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라디오 형식으로 채널에서 사연을 전달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검색->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www.youtube.com 주식 시작하는 날 지옥 같은 생활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동안 눈팅만 하다가 이렇게 실패담을 적습니다. 내 나이 아직 팔팔한 28세입니다. 주식이란 놈을 알게 된 것은 얼마 되지 않습니다. 직업 특성상 인터넷을 매일 헤매는 직업인지라 주식을 자연스럽게 접하게 됐습니다. 비교적 순탄하게 생활하던 때 아마 돌이켜보면 그때가..

슬픈 실화사연|남의 주식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입니다. 영상으로 함께 보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라디오 형식으로 채널에서 사연을 전달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검색->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오래전 내가 단칸 셋방에서 따라 이어 어렵게 막노동하며 살던 시절이 있었다. -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www.youtube.com 어렵사리 단칸방에서 겨우 벗어나서 방 두 개짜리 월세 임대 아파트로 이사를 하고 난 후에 나는 몇 년 동안 열심히 택시 운전을 해서 생활비를 쓰고 나서도 1천만 원 정도를 적금으로 모을 수가 있었다. 그 적금을 받고 난 후 아내는 난생..

주식썰- 저의 실패를 들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입니다. 영상으로 함께 보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라디오 형식으로 채널에서 사연을 전달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검색->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www.youtube.com 저도 실패담에 글을 남깁니다. 그동안 살아오면서 가장 후회되는 것은 부모님께 제대로 된 효도를 하지 못하였네요. 부모님과 함께 외식도 못 하였고 잠은 편안히 잘 주무셨는지 식사는 하셨는지 안부를 자주 여쭤보지도 못하였습니다. 전 이렇게 중요한 삶을 살아왔네요. 어찌 보면 인생은 태어나면서 무언가를 이루기 위해 무엇을..

주식공부- 수급의 중요성, 투자에 대한 통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입니다. 영상으로 함께 보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라디오 형식으로 채널에서 사연을 전달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검색->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www.youtube.com 주식에서 수급이 중요합니다. 왜 갑자기 수급 얘기냐고요? 제가 오늘 만난 분이 이걸 묻길래 님들께 주식 판에서 회자되는 격언이나 이론들이 얼마나 위험한 내용들인지를 잠깐 경고해 드리고 강의를 시작하려고 그래요. 혹시 님들도 주식에선 수급이 제일 중요하다라고 생각하시나요. 그럼 이 말이 주가는 수급에 의해서 움직인다는..

주식투자 실패담- 인고의 시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입니다. 영상으로 함께 보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라디오 형식으로 채널에서 사연을 전달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검색->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www.youtube.com 저는 우리나라가 12월에 imf 구제금융 신청하던 1997년 2월 중순경 주식 투자에 입문했습니다. 직장 상사분이 경제 공부도 한번 해보라고 권유해서 알게 됐습니다. 그리 넉넉하지 못한 환경에서 자란 저로서는 꿈이 커서 돈을 많이 벌어 크게 되고 싶은 욕심으로 가득 찼습니다. 그러니 주식 투자로 돈을 많이 벌어보겠다..

주식썰- 2000년도 시작했던 주식투자가 이렇게 되었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입니다. 영상으로 함께 보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라디오 형식으로 채널에서 사연을 전달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검색->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www.youtube.com - 매매 원칙을 어기고 깡통 찼어요. 제가 주식을 처음 시작했습니다. 접한 것은 99년 말 병이었던 것 같습니다. 시장이 환란으로 인한 폭락을 대부분 회복하여 중기 고점을 이루며 세간의 관심을 끌던 때 저도 뒤늦게 동참하여 고전 매수를 했던 것이 시작이었습니다. 당시 매매했던 종목은 공교롭게도 개인적으로 친숙했던 현..

주식실패사연- 거짓말이 난무하는 주식시장(주식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입니다. 영상으로 함께 보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라디오 형식으로 채널에서 사연을 전달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검색->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vS5hW5HVgvQD5sMKLaBJbA www.youtube.com 주식 투자 권유 조심하셔야 합니다. 알고 보면 다 99% 사기입니다. 급등주식 예측이니 유망 종목 추천이니 이른바 전문가라는 사람들이 특정주를 추천하고 투자를 권유하기도 하죠. 다만 투자자는 이런 투자 권유를 걸러 들일 필요가 있습니다. 사기꾼들이 상당수 존재하기 때문이죠. 그렇게 좋은 정보라면 왜 남들과 공유하고 ..

실화사연- 개인회생신청을 하면서...위로의 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입니다. 영상으로 함께 보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라디오 형식으로 채널에서 사연을 전달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검색->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주식썰 용의꼬리올라타다 구독&좋아요와 커뮤니티 투표 참여 댓글은 사연자님께 큰 힘이 됩니다. 워런 버핏의 투자 파트너로 유명한 투자가 찰스멍거는 성공하기 위해 실패 사례를 수집한다고 하죠? 성공 사례보다 실패 www.youtube.com 카지노는 똑똑한 게이머는 기피한다 월스트리트는 카지노에 비해 고수에게는 무언가 특별한 것이 있을 거라는 생각은 마십시오 그들도 상승장에선 좀 더 많은 수익을 보고 하락장에서는 그나마 손실을 적게 보는 그런 투자..

실화사연- 매매가 작고 결과가 좋지 않다면 한달은 쉬어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입니다. 영상으로 함께 보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라디오 형식으로 채널에서 사연을 전달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검색->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주식썰 용의꼬리올라타다 구독&좋아요와 커뮤니티 투표 참여 댓글은 사연자님께 큰 힘이 됩니다. 워런 버핏의 투자 파트너로 유명한 투자가 찰스멍거는 성공하기 위해 실패 사례를 수집한다고 하죠? 성공 사례보다 실패 www.youtube.com 매매가 작고 결과가 좋지 않다면 한 달 정도 쉬어라 쉬는 동안 당신은 매매를 재평가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매매하려는 욕구가 너무 강해서 한 달 동안 쉴 수 없다면 당신은 알코올 중독자 치료 절차에 따라 도..

실화사연- 7년동안 주식에 매진했던 삶, 교훈 배울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입니다. 영상으로 함께 보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라디오 형식으로 채널에서 사연을 전달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검색->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주식썰 용의꼬리올라타다 구독&좋아요와 커뮤니티 투표 참여 댓글은 사연자님께 큰 힘이 됩니다. 워런 버핏의 투자 파트너로 유명한 투자가 찰스멍거는 성공하기 위해 실패 사례를 수집한다고 하죠? 성공 사례보다 실패 www.youtube.com 안녕하세요. 주식을 하려면 주식 시장을 이해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이것이 중요합니다. 내 눈에 내기에 기법과 기법이 들어올 때 내 피 같은 도는 연기처럼 사라질 것이오 내 머릿속에 이곳은 지옥의 아비 교환이오 ..

실화사연- 10일간 하한가 맞아 보았니? (주식실패사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입니다. 영상으로 함께 보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라디오 형식으로 채널에서 사연을 전달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검색->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주식썰 용의꼬리올라타다 구독&좋아요와 커뮤니티 투표 참여 댓글은 사연자님께 큰 힘이 됩니다. 워런 버핏의 투자 파트너로 유명한 투자가 찰스멍거는 성공하기 위해 실패 사례를 수집한다고 하죠? 성공 사례보다 실패 www.youtube.com 시장을 떠나면서 전 대구에 사는 39살 평범한 남자입니다. 주로 장사 쪽으로 일을 했던 저는 경기가 안 좋고 해서 하던 일을 접고 쉬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주식을 알게 되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

실화사연- 지인에게 빌린 3천만원(주식실패사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입니다. 영상으로 함께 보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라디오 형식으로 채널에서 사연을 전달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검색->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주식썰 용의꼬리올라타다 구독&좋아요와 커뮤니티 투표 참여 댓글은 사연자님께 큰 힘이 됩니다. 워런 버핏의 투자 파트너로 유명한 투자가 찰스멍거는 성공하기 위해 실패 사례를 수집한다고 하죠? 성공 사례보다 실패 www.youtube.com 10억 원 내외의 부자는 금면 성실로 이루어질 수 있지만 100억 대의 부자는 하늘이 내린다 한마디로 운빨인 것입니다. 주식으로 떼돈을 버는 경우 안전방이거나 터널 라운드 주식을 사놓고 자신의 운명대로 내버려 ..

주식실패사연 실화사연- 거래정지를 맞으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입니다. 영상으로 함께 보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라디오 형식으로 채널에서 사연을 전달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검색->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주식썰 용의꼬리올라타다 구독&좋아요와 커뮤니티 투표 참여 댓글은 사연자님께 큰 힘이 됩니다. 워런 버핏의 투자 파트너로 유명한 투자가 찰스멍거는 성공하기 위해 실패 사례를 수집한다고 하죠? 성공 사례보다 실패 www.youtube.com 일상적인 하루 속에서 그녀는 내게 충분한 활력을 부여한다 회사에서 지쳐 있을 때 몰래 보내는 카톡 뒤로 날아오는 응답 주식으로 기분이 잡혀 있을 때 그녀와 만날 약속 시간을 기대한다 하지만 가끔 서로가 양보할 ..

주식실패사연 실화사연/모든걸 잃어버리고 나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입니다. 영상으로 함께 보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라디오 형식으로 채널에서 사연을 전달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검색->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이제 주식으로 모든 걸 잃었습니다. 10여 년 전에 명퇴한 친구 노미 주식으로 한강으로 간 후에 도대체 주식이 어떤 거야 하면서 이 바닥에 들어왔었지요. 나이 다 쳐먹고 와서 노후 자금으로 5억 원을 날리고 담보대출에 빚만 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나름대로 나 잘났다고 인생 살아왔는데 내 대굴빵만 있다가 뒤통수 수차례 까졌습니다. 한강 후후 세 번은 갈 뻔 했었고요 깡통도 여섯 번은 찾죠. 지인들까지 엿먹이고 말이지요. 세력이란 놈들이 대굴빡을 ..

주식실패사연 실화사연/ 실패는 또 다른 실패를 낳는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입니다. 영상으로 함께 보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라디오 형식으로 채널에서 사연을 전달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검색->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주식을 하면서 나는 절대 저 사람들처럼 실패하지 말아야지 하고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보란듯이 실패를 경험하게 되었네요. 내 자신을 반성도 하고 여러분들도 저처럼 실패하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처음. 주식을 시작할 때 주식 관련 서적을 고작 30건 남짓 읽고 많은 두려움을 가진 채 키움 증권 계좌를 트고 50만 원으로 직접 투자를 시작하였습니다. 직접 투자를 시작한 이유는 책을 30건 정도 읽는 동안 책에서 말하는 용어..

주식실패사연 실화사연 / 1억 날린 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입니다. 영상으로 함께 보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라디오 형식으로 채널에서 사연을 전달하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검색-> 주식썰 용의꼬리 올라타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주식으로 성공했다. 실패하며 1억 원을 날린 이야기입니다. 저는 1999년부터 주식 투자를 했습니다. 맨 처음. 150만 원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 산 종목이 3위 건설 500원에 사서 4500원에 팔았습니다. 매일 아침 모니터를 켜면 상한가 잔량만 수천만 주씩 쌓였습니다. 거의 한 달을 상한 가치일 때 기분이란 하늘을 날고 하루 종일 기분이 좋았습니다. 하 가치면 우울증에 죽고 싶고 일도 손에 안 잡혔는데 하여간 하루는 좀 이상해서 오전 장..

윤석열 대통령 공약 정리 [내부링크]

외교안보 한미 전방위적 공조 강화 사드 추가 배치 대북 비핵화 협ㅂ상 북한 핵 미사일 강대강 대치 아이언돈 조기 배치 초정밀 극초음속 무기 개발 사이버 안보 시스템 구축 사드 추가 배치 동맹국과의 협력강화 대북제재 유지 재정자금 확보 후 온전한 코로나 손실 보상 대통령 직속'코로나 긴급구조 특별본부' 설치 저금리 대출자금확대 및 기존 대출금 만기 연장(주택대출 규제 완화로 은행업권 주택담보대출 성장 전망) 임대료 나눔제 추진 전통시장 활성화 및 디지털 전환 지원 관광업계 피해 회복 지원 및 지역별 한류 콘텐츠 랜드마크 조성 코로나 19 대응체계 전면개편 백신치료제 주권 확립 백신부작용 피해회복 국가 책임제 바이오 디지털 분야 국가 R&D 지원 확대 성범죄 처벌/무고죄 강화 여성가족부 폐지 근로장려체제 대..

[단체급식 식재 가이드북]엽채류 검수기준(배추,시금치,시래기,얼갈이,근대,아욱,상추,깻잎,쑥갓,부추,미나리,청경채 등) [내부링크]

[단체급식 식재가이드] - "배추" *출하정보 - 하절기 고온 또는 비 온뒤 짓무름/속썩음 현상 및 동절기 냉해 현상 발생 *검수기준 - 잎이 두껍지 않고 연하며 굵은 섬유질이 없는 것 - 속에 심이 없고 알차고, 누런 떡잎이 많지 않은 것 - 상품 고유의 색택을 유지하며 줄기의 푸른빛이 너무 강하지 않은 것 - 썩은 냄새가 없는 것 - 양손으로 만져 보았을때 단단한 느낌이 있는 것 - 냉해나 상해(짓눌림)의 상처가 없고, 오염된 겉잎과 뿌리가 적절히 제거되어 있는 것 [단체급식 식재가이드] - "시금치" *출하정보 - 연중출하 - 제철 : 4~5월, 10~11월 - 겨울철 추위에 강한 '포항초' 공급 - 하절기 열에 약해 선도 저하 및 짓무름 발생 - 출하량 부족으로 시세 폭등 *검수기준 - 잎 수..

단체급식 검수, 보관방법, 실온창고보관, 냉장/냉동고 보관 [내부링크]

1. 검수 1)검수란? -공급된 식재료의 품질, 신선도, 수량, 위생상태 등이 적합한지를 확인하는 과정 2)검수는 왜 해야 하나요? -식품의 품질, 신선도, 위생적인 면을 고려하여 부적합한 식품을 구별하여 식중독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모든 조리 과정을 성공적으로 거두려면 검수를 효율적으로 해야 함 3)검수는 어떻게 하나요? ①입고되는 순간부터 바닥방치를 금하고 입고 즉시 검수 실시 ②검사 담당자가 발주/식재 검수표(외식운영시스템에서 출력)를 보면서 검수 -검수 전 발주/식재검수표를 출력하여 식재 입고 즉시 검수실시하고 매일 기록 유지(1년간 보관) ③품질, 온도, 이물질 혼입, 포장상태, 유통기한, 표시사항, 원산지 표시 등을 확인·기록하고 부적합 식재의 내용을 발주/식재 검수표에 기록 -유통..

단체급식 교차오염, 칼/도마 구분사용, 싱크조(작업대)구분, 용기/덮개 구분, 구분보관, 맨손작업 금지 [내부링크]

1. 교차오염 ①교차오염이란? 더러운 손, 깨끗이 세척·소독되지 않은 기기 및 용기, 생식품과 조리 식품의 잘못된 저장, 취급에 의해 오염되지 않은 식품이나 기기 맟 용기 등으로 유해한 미생물이 전달되는 것으로 교체오염은 식중독을 유발하는 중요 요인이다. ②교차오염은 언제 일어날까요? (1) 식품의 취급시 -같은 기기 및 용기로 생식품과 조리식품을 취급 -맨손으로 조리식품 취급 -깨끗이 손씻기를 하지 않은 후 식품 취급 (2) 식품의 저장시 -생식품과 조리식품을 함께 저장 (3)기기 및 용기의 세척 소독시 -깨끗이 세척되지 않은 기기 및 용기 사용 ③교체오염을 방지하기 위한 방법 -칼, 도마 구분 -싱크조(작업대)구분 -밀봉/덮개 보관 -원재료/조리완제품 분리 보관(조리 완료된 식품은 상단 보관) -맨손..

단체급식 식중독관리(황색포도상구균, 장염비브리오균, 살모넬라균, 병원성대장균) [내부링크]

①단체급식 식중독이란? 1)정의 : 병원성 미생물이나 유독·유해한 물질로 오염된 음식물을 섭취하여 일어나는 건강상의 장해를 식중독이라 하며, 역학조사 결과 식품 또는 물이 질병의 원인으로 확인되거나 의심되는 동일한 식품 또는 공급원의 물을 섭취하였으며, 2명 이상이 유사한 질병을 경험하였을 경우 집단 식중독이라 규정한다. 2)증상 : 고열, 복통, 설사, 구토, 두통 등 3)주요 발생원인 -충분한 온도와 시간으로 조리하지 못할 때 -조리 후 음식물을 부적절한 온도에서 장시간 보관할 때 -오염된 기구와 용기, 불결한 조리기구의 관리·사용으로 인해 발생 -개인의 비위생적인 습관, 손세척 소홀, 개인 질병, 식품 취급 부주의에 의해 -비위생적이거나 안전하지 못한 식품 원료의 사용 시 ②단체급식 식중독균 증식 ..

단체급식 개인위생관리, 건강관리 [내부링크]

①단체급식 올바른 손씻기 1)손가락부터 팔꿈치까지 물을 묻힌다. 2)샤보넷으로 거품을 충분히 낸다. 3)손톱 브러쉬로 손톱, 손바닥, 손가락사이, 손등을 문지른다. 4)흐르는 물에 깨끗이 헹군다 5)종이타월로 물기를 말린다. 6)물기를 닦은 종이타월로 수도꼭지를 잠근다. 올바른 손씻기를 해야 하는 경우 작업을 시작하기 전 작업공정이 달라질 때 / 예) 전처리를 한 후 조리를 할 때 날음식을 다루기 전, 후 / 예) 생선을 씻기 전과 후, 고기를 썰기 전과 후 전화기나 비위생적인 공동 사무용 기기를 만졌을 때 몸에 난 상처, 신체의 일부분을 만졌을 때 담배를 핀 후 수세시설 및 비품 손세척 전용 수세 시설로 온수가 공급되어야 하며 수세비품(샤보넷, 손톱솔, 페이퍼타월, 휴지통)이 구비되어있어야 한다. ..

단체급식 식품의 보관기준, 냉장/냉동고 보관관리, 냉장/냉동고 온도관리, 식재창고 보관관리 [내부링크]

①단체급식 식품의 보관기준 1. 보관방법 (1)검수가 끝난 식재는 해당 식재의 표시사항에 기재된 보관기준에 따라 보관한다. (2)박스 외 포장지는 검수장(또는 주방 외부)에서 제거한 후 전용 용기에 담아 보관하여 외포장지에 의한 이물 또는 흡습에 의한 미생물 증식 등을 방지한다. (3)표시사항이 외피에 있는 경우 표시사항을 잘라서 식재를 소진할때 까지는 보관한다. (4)손상, 부패 등의 부적합으로 반품할 식재는 별도의 보관장소에 보관한다. 2. 보관온도 (1)식재의 표시사항에 기재된 보관방법에 맞추어 식품공전 상의 온도 기준에 부합된 곳에 식재를 보관해야 한다. - 표시사항의 보관기준은 제조·가공업자가 식재의 위해가 적은 안전한 상태의 보관방법을 제시한 것이므로 식품의 품질을 최적으로 유지하고 안전하게 ..

유통기한·표시사항관리 [내부링크]

1. 유통기한 관리 -유통기한 초과는 식품자체의 수명이 다하여 안전성을 확보할 수 없는 수준을 나타낸다. 그래서 유통기한이 초과된 식품을 보관하는 것만으로도 위해성 식품을 제공하는 것으로 간주되고 있으므로 각 업장에서는 유통기한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1)유통기한이란? -유통기한 : 소비자에게 판매 가능한 최대기간 -유통기한 관리범위 : 유통기한이 표시된 모든 식재 및 식품첨가물, 소독제 포함 (2)관리방법 -유통기한은 표시사항의 보관방법을 준수하는 것을 전제로함(주의:부적절한 보관방법으로 유통기한 전에 변질될수있음) -유통기한은 표시사항에 표시된 일자까지 관리해야하며, 시간까지 표시된 제품이라면 반드시 시간까지 준수해야함 -수기(手記:임의로 손으로 써서 기록하는것) 기재 또는 이중표시가 되어서는..

원산지 표시제도(배추김치)와 위반시 행정처분 및 주방 안전수칙 [내부링크]

4. 배추김치(예시) 김치류 배추김치로서 절임, 양념 혼합 등의 과정을 거쳐 그대로 반찬으로 제공하거나 발효 또는 가공을 거쳐 반찬으로 제공하는 것 국내산 국내산 배추를 사용하여 국내에서 조리·판매·제공하는 경우 배추김치(국내산) 국내/수입 수입한 배추를 사용하여 국내에서 조리하여 판매·제공 국내산 배추김치 (배추 중국산) 수입산 외국에서 제조,가공한 배추김치를 수입하여 조리·판매·제공하는 경우 배추김치(중국산) 혼합 위와 같은 배추김치를 섞은 경우 배추김치 (국내산과 중국산 섞음) 5. 위반 시 행정처분 *과태료의 부과금액 위반사항 과태료액 원산지 등을 표시하지 아니하고 식품을 조리·판매한 영업자 -쇠고기의 원산지 및 종류 전부를 표시하지 아니한 자 500만원 -쇠고기의 종류를 표시하고, 원산지를 표..

2022년 넷플릭스 라인업! 빨리 만나고 싶은 드라마&영화&예능 [내부링크]

넷플릭스 2022 라인업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 박지후, 윤창영, 조이현, 로몬, 유인수, 이유미, 임재혁 소년심판: 김혜수, 김무열, 이성민, 이정은 안나라수마나라: 지창욱, 최성은, 황인엽 외 블랙의 신부: 김희선, 이현욱, 정유진, 박훈, 차지연 모범가족: 정우, 박희순, 윤진서, 박지연 글러치: 전여빈, 나나 수리남: 하정우, 황정민, 박해수, 조우진, 유연석, 장첸 더 패블러스: 채수빈, 최민호 종이의 집:공동경제구역: 유지태, 김윤진, 박해수, 정종서, 이원종, 박명훈, 김성오 연애대전: 김옥빈, 유태오, 김지훈, 고원희 썸바디: 김영광, 강해림, 김용지, 김수연 택배기사: 김우빈, 강유석, 이솜 영화 모럴센스: 서현, 이준영 카터: 주원 서울대작전: 유아인, 고경표, 이규형, 박주현, 옹..

원산지 표시제도와 축산물 조리 음식의 종류 [내부링크]

1. 원산지 표시제도의 개요 *일반음식점 중, 영업장 면적과 관계없이 모든 음식점에서, 배추를 주원료로 하여 절임, 양념 혼합과정 등을 거쳐 그대로 또는 발효시킨것이거나 이를 가공한것으로서 식사류와 함께 반찬으로 제공되는 '배추김치' (기타 곡류를 혼합한 경우 포함)의 원형을 유지하여 조리한 후 밥류(떡류, 죽류, 면류 및 식혜 제외)로 제공하는것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오리고기, 배달용 닭고기를 구이용, 탕용, 찜용, 튀김용 및 생식용(육회)으로 조리 판매하는 식당 2. 원산지 표시방법 : 메뉴판, 팻말, 게시판 등 소비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업소의 특성을 살려 다양한 방법으로 표시 품목 표시방법 국내산인 경우 수입산인 경우 쇠고기 *국내산 옆에 ( )로 표시 식육의 종류를 함께 표시 - 한우, ..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콘텐츠 공개 예정일 :ㅇ 볼거 많네! [내부링크]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콘텐츠 공개 예쩡일 22년에도 볼게 천지네요^-^ 제가 최근까지 본건 승리호, 빈센조, 알고있지만, 킹덤 아신전, 갯마을 차차차, 오징어게임, 마이네임, 구경이, 지옥, 그때 우리는 이였는데 2022년에는 또 얼마나 재미있는 것들이 많이 있을까요.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카카오 엔터테인먼트 사진으로 보는 총정리! 끝판왕이다. [내부링크]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주식 상장이 얼마남지 않은 상황에서 이거 정말 끝판왕이네요. 넘사벽인데 대한민국 다 먹을 기세네요. 정말. 카카오의 끝은 어디까지 일까요? 카카오 엔터에 유재석, 이병헌, 공유, 박보영, 아이유, 박서준에 영화 제작사에..... 그냥 입이 쩍 벌어집니다... 그만큼 퀄리티도 높아지고 우수한 컨텐츠는 물론 나오겠지만 그에 따른 다른 소외받는 무언가가 또 발생할 것도 같네요. 여러분의 의견은?

킨텍스 금강안경에서의 린드버그 안경테를 만나보자 [내부링크]

20년 이상의 축적된 린드버그의 선두주자, 80년 전통의 명품 브랜드 금강안경은 안경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는 꽤나 높은 인지도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이죠. 1942년 경성 본정목 현재의 충무로에서 1대 김수영 회장께서 금강안경을 창업을 시작한 역사와 함께 202년 3대 김진호 대표가 덴마크 명품 린드버그 공식 딜러샵 전 세계 딜러중 top3안에 드는 쾌거를 한국 최초로 달성하며, 브랜드의 입지를 더욱 높여 고품격 안경원으로 발전하고 성장하게 되었다고 하죠. 이런 금강안경은 다양한 곳에서 입점되어 많은 분들에게 선보여지고 있었어요. 저는 이번에 금강안경 킨텍스점에 대해서 조금 더 심층깊게 포스팅을 작성해보려고 해요. 경기도 고양시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은 주변에 홈플러스와 함께 이마트, 아파트..

[양식 요리] 비엘티 샌드위치 [내부링크]

비엘티 샌드위치 : 샌드위치는 샌드위치빵을 엷게 썰어 두 장의 빵 사이에 고기, 달걀, 생선, 채소, 과일 등 충전물을 끼워 넣는 것이다. 충전물의 종류만도 2천 수백 종류가 있다고 한다. 비엘티 샌드위치는 영국풍의 샌드위치인데 B는 베이컨(Bacon)의 약자, L은 양상추(Lettuce)의 약자,T는 토마토(Tomato)의 약자로 베이컨, 양상추, 토마토를 이용하여 만든 샌드위치를 말한다. 식빵 ....................................................................3조각(샌드위치 용) 양상추(Lettuce) ................................20g(2잎 정도, 잎상추로 대체가능) 토마토.................1/2개(중(..

[양식 요리] 타르타르소스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탈탈소스 : 탈탈(타르타르)은 유럽에서 몽고인을 가리키던 말로서 탈타족의 요리가 몽고, 고려를 통해 동류한 것이 육회이고, 몽고의 유럽 침공때 서류한 것이 탈탈 소스라는 설이 있다. 탈탈소스는 유지 소스의 일종으로서 다진 삶은 달걀, 파슬리, 양파, 오이, 피클, 올리브, 케이퍼, 레몬쥬스에 마요네즈와 겨자를 섞은 소스이다. 주로 생선요리 할때 많이 사용되는데 에피타이저용으로 참치와 연어 타르타르가 있다. 마요네즈(Mayonnaise) ..............................70g 오이피클 .....................1/2개(개당 25~30g짜리) 양파 ............................. 1/10개(중(150g 정도)) 파슬리(잎, 줄기포함).............

[양식요리] 쉬림프 카나페 레시피 [내부링크]

쉬림프 카나페 : 쉬림프카나페는 구운 빵 위에 달걀, 새우(쉬림프)를 얹어 한입에 넣을 수 있도록 작게 하여 오픈샌드위치(Open sandwich)처럼 만든 것이다. 새우(Shrimp)..................................4마리 식빵(샌드위치용).............................1조각(제조일로부터 하루경과한 것) 달걀(Egg).........................................1개 파슬리(Parsley)..............................1줄기(잎, 줄기 포함) 버터(무염) ...................................... 30g 토마토케첩 ......................................

[양식요리] 후렌치 후라이드 쉬림프 [내부링크]

후렌치 후라이드 쉬림프 : 프렌치 프라이드 쉬림프는 새우(shrimp)에 달걀 흰자거품을 내어 만든 밀가루 옷을 입혀 튀겨낸 프랑스식(French) 튀김요리이다. 달걀 흰자의 거품을 이용했기 때문에 부드러운 질감을 즐길 수 있다. 새우(Shrimp) .................................4마리(냉동1팩당) 밀가루(중력분) .................................................80g 백설탕 ..............................................................2g 달걀 ................................................................1개 소금(정제염) .......

[양식요리] 치킨커틀렛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치킨커틀렛 : 커틀렛(Cutlet)의 원뜻은 얇게 저민 고기이지만 요리부분에서는 육류나 생선을 포뜬 후에 밀가루, 달걀, 빵가루를 입혀 튀겨낸 요리를 뜻하며 재료에 따라 요리명이 달라지는데 돼지고기(Pork)가 주재료인 포크 커틀렛(Pork cutlet), 닭고기(CHicken)가 주재료인 치킨 커틀렛(CHicken cutlet), 생선(Fish)이 주재료인 휘시 커틀렛(Fish cutlet)이 있다. 치킨 커틀렛은 닭살을 발라낸 것에 밀가루, 달걀, 빵가루 순으로 옷을 입혀 기름에 튀겨낸 요리이다. 닭 .....................1/2마리(250~300g / 해동지급, 영계(삼계탕용닭)) 달걀 .........................................................

[양식요리] 스페니쉬 오믈렛 [내부링크]

스페니쉬 오믈렛 : 스페니쉬 오믈렛은 갖은 재료와 토마토, 토마토페이스트 등을 볶아서 진한 맛을내는 속을 만든 후 달걀을 말을 때 안에 넣고 말아서 만드는데 이것은 스페인풍의 오믈렛이다. 조리시간:20분 토마토(중(150g 정도))....................... 1/4개 양파(중(150g 정도))..........................1/6개 청피망(중(75g 정도)).........................1/6개 양송이(1개).........................................10g 베이컨(길이 25~30cm)....................1/2조각 토마토케첩...........................................20g 검은후춧가..

[양식요리] 치킨 알라킹 레시피 [내부링크]

치킨 알라킹 : 치킨알라킹은 왕이 먹던 닭고기 요리로 알려져 있는데 닭고기에 채소와 화이트 소스를 곁들인 영국풍의 요리이다. 조리시간:30분 닭 .............................1/2마리(250~300g /해동지급, 영계(삼계탕용닭)) 청피망 .......................1/4개(중(75g 정도)) 홍피망 .......................1/6개(중(75g 정도)) 양파......................... 1/6개(중(150g 정도)) 양송이.................................. ......20g(2개) 버터(무염) .........................................20g 밀가루(중력분) ............

[양식요리] 치즈 오믈렛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치즈 오믈렛 : 오믈렛은 주로 아침식사로 먹는 음식이다. 달걀을 잘 풀어서 우유나 크림을 넣고 오믈렛 팬에서 스크렘블하여 부드럽게 만든 후 럭비공 모양으로 말아서 먹는 플레인 오믈렛(Plain omelet)과 같은 재료와 토마토,토마토페이스트 등을 볶아서 진한 맛의 속을 만들어 달걀을 말을 때 안에다 넣고 말아서 만드는 스페니쉬 오믈렛(Spanish omelet), 각각의 재료를 볶다가 달걀을 넣고 만든 각각의 재료에 따른 이름의 오믈렛(Omelet)이 있다. 이때 사용되는 재료로는 치즈, 햄, 베이컨, 양파, 피망, 양송이, 토마토 등이 있고 특히 치즈를 넣어 만든 오믈렛을 치즈오믈렛이라 한다. 조리시간:20분 달걀(Egg).......................................3개 치..

[양식요리] 스터프드 에그 레시피 [내부링크]

스터프드 에그 스터프드(Stuffed)는 채워넣다 혹은 가득채우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만드는 방법을 보면 달걀을 삶아 노른자는 따로 으깨어 햄, 셀러리, 마요네즈, 양겨자, 소금, 후추 등으로 양념을 하여 흰자 안에 다시 예쁘게 담아 놓어 먹는 전채요리를 뜻한다. 전채(前菜)요리란 식가전의 코스요리의 첫 코스에서 식욕을 증진시키기 위해 제공되는 음식으로서 영어로는 애피타이저(Appetizer), 불어로는 오드볼(Hors d’ oeuver)이라한다. 전채요리는 식사 전에 식욕을 촉진 시키는 역할을 하는 만큼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소량이어야 하고 모양이 화려하며 신맛, 짠맛이 있어 타액분비를 촉진 시킬 수 있어야 한다. 달걀(Egg)....................................

[양식요리] 포테이토 크림스프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포테이토 크림스프 포테이토크림스프는 감자 자체로 농도를 내어 만든 크림스프의 일종으로 맛이 부드럽고 감촉이 좋다. 스프를 만들때 처음에 양파, 대파와 같은 채소를 넣어 볶는데 부분적으로 타거나 덜 익게 되면 스프가 완성되어서도 향이 제대로 나지 않고 미흡한 맛을 내게 되므로 주의 해야 한다. 이러한 채소들은 향채라 하여 스프에 기초향을 부여하고 깊은 맛을 내게 하는 장점이 있다. 마지막 단계에는 난황과 생크림을 넣어 스프를 부드럽게 하는데 이때 온도가 지나치게 높게 되면 난황이 익거나 스프가 분리되므로 주의한다. 감자(Potato)..................................1개(200g 정도) 대파(흰부분 10cm).....................................1토막..

[양식 요리] 월도프 샐러드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월도프 샐러드 주사위 모양으로 자른 사과, 호두와 셀러리에 마요네즈를 버무린 샐러드이다. 마요네즈의 유래를 보면 옛날 프랑스 리시뢰 후작의 요리장이 마혼(Mahon) 섬 점령 축하연 때 식탁에 달걀, 초, 기름을 섞어서 만든 소그를 제공하였기 때문에 이름을 따서 마혼네이즈 라고 불렀으나 세월이 지남에 따라 발음하기 쉽게 마요네즈로 바뀌었다. 사과(Apple) .............1개(200~250g 정도) 셀러리(Celery) ...............................30g 호두(Walnet) ..................................30g(중(겉껍질 제거한 것)) 레몬(길이(장축)로) .......................1/4개 소금(정제염) ...........

[일본요리] 모둠튀김(덴뿌라노모리아와세) [내부링크]

일식메뉴명: 덴뿌라노모리아와세(てんぷらもりあわせ) 한글메뉴명: 모둠튀김 조리시간: 40분 조리포인트 * 새우는 휘어지지 않게 일자로 튀겨내야 모양이 산다. * 골고루 묻어있으면서, 튀김이 바삭한 느낌이 나도록 튀겨야 하므로 너무 너무 낮은 온도에서 하면 안된다. * 각 재료의 물기를 잘 제거하고 튀겨야한다. * 덴다시, 야꾸미를 곁들여서 반드시 제출해야한다. 재료&주재료명&투입량&단위 차새우2마리 갑오징어40g 학꽁치1/2마리 바닷장어40g 연근30g 생표고버섯1개 양파50g 피망10g 조리방법 1. 다시마-가쓰오 육수 1컵 만들고-연근 데칠물 올려두기 2. 연근은 껍질을 제거하고 자르지 말고 끓는 물에 식초 조금 넣어서 데친다음 폭 1cm로 잘라둔다. 3. 야채손질-양파(폭1cm로 링),피망(4*2),..

[일본요리] 튀김두부(아게다시도후) [내부링크]

일식메뉴명: 아게다시도후(あげだしとふ) 한글메뉴명: 튀김두부 조리시간: 25분 *연두부를 짜를 때 최대한 손상부위를 적게 해서 단면이 깨끗하게 자른다. *전분을 묻힐 때에는 튀기기 직전에 묻히고 전분을 접시에 넓게 펴서 두부의 전체에 매끈하고 골고루 묻혀야한다. *튀길때에는 색상이 너무 나면 안되고 연한색상이 나도록 튀겨내야 한다. 재료&주재료명&투입량&단위 연두부1모 감자전분100g 실파20g 김1/4장 무100g 가쓰오부시 10 g # 가쓰오다시(가다랑어국물) 다시물4T 간장1T 미림1T 청주 조리방법 1. 재료를 확인하고 실파와 무를 깨끗하게 씻어 준비한다. 2. 두부(연두부)는 물기를 뺀 다음 면포로 눌러가면서 물기를 제거한다. 3. 두부(연두부)를 3~4cm⨯3~4cm 정사각형으로 잘라 전분을 ..

식품위생법규 기출 예상 문제 [내부링크]

식품위생법규 문제 # 다음에 제시된 문제에 답하시오 (각각 4점) : 9문제 중 4문제 출제됨 1. 식품으로 인한 위생성과 건강장해를 생성요인별로 3가지로 분류하여 설 명하시오. 2. HACCP제도의 개념을 설명하시오. 3. HACCP의 7단계 수행절차를 쓰시오. 4. 식품위생관련 미생물 중 Bacillus속 세균의 특성을 4가지만 쓰시오. 5. 식품위생관련 곰팡이의 특성을 4가지만 쓰시오. 6. 물리적 소독살균법 중 방사선 살균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7. 화학적 소독살균법 중 양성비누에 대해 설명하시오. (특성, 희석배수, 주의할 점 등) 8. 식품의 부패에 영향을 미치는 인자를 4가지만 쓰시오. 9. 식품의 부패를 판정하는 방법 중 이화학적인 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 다음에 제시된 용어에 대해 간..

고양이 샴푸, 고체샴푸 앙펫!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은 많은 분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고 있는데요. 친구, 가족이 되어 감정을 공유하는 반려동물 중 고양이를 위한 고체샴푸 '앙펫'을 소개합니다. 앙펫은 감탄사로 자기의 말이나 물음에 대해 상대편의 응답을 재촉할때 내는 소리 '앙'+pet의 뜻으로 반려동물의 소리에 귀기울여 섬세한 제품을 만들고자 하는 취지를 가지고 있어요. 외출을 다녀 오거나 먼지 많은 곳을 뒹구르거나 피부병에 약한 고양이들이라면 목욕을 안할 순 없고 그렇다고 목욕을 하자니 어려움이 늘 따르는데 이왕이면 고양이도 편하고 안전하게 씻으면 더 좋잖아요. 그래서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고체샴푸가 딱! 인 것 같더라구요.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하지 않는 고체샴푸라서 미세플라스틱도 남기지 않겠다는 의지! 환경오염을 일으키기 않아서 너..

조개 맑은 국 레시피 [하마구리스이모노(はまぐりすいもの)] [내부링크]

조개 맑은 국 레시피 [하마구리스이모노(はまぐりすいもの)] 조리시간20분 조리포인트 *조개를 끓이기 전 두들겨보고 부패되었거나 죽은 조개들은 버린다. *조개껍질 및 해감을 잘해야 한다. *끓이고 난후 국물을 거를때 뜰채로 맑게 거른다. 주재료명 대합80 쑥갓10g 레몬1/4개 청주5ml 소금10g 연간장50ml 건다시마5*10cm1장 ․ 조리방법 1. 쑥갓은 찬물에 담가둔다. 2. 조개는 소금으로 문지르고, 수세미로 껍질부분을 깨끗하게 씻어 옅은 소금물에 담가 해감시킨다. 3. 레몬으로 오리발을 만든다. 4. 냄비에 물2컵을 붓고, 다시마와 조개를 넣어서 중불 이하에서 끊인다. 5. 끓으면 다시마는 건져내고, 거품은 계속 걷어낸다. 6. 조개가 입을 벌리면 꺼내서 밖에 두고 젖은 면보에 국물을 따라 받..

미국구글 바로가기(링크) [내부링크]

미국구글 바로가기/해외구글 바로가기(링크)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가 이용하는 검색 사이트 구글. 한국에서 대표적인 검색엔진 사이트는 네이버가 ... blog.naver.com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가 이용하는 검색 사이트 구글. 한국에서 대표적인 검색엔진 사이트는 네이버가 있고,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해외에서는 구글이 거의 90%가 넘는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도 70%가 넘는 사람들이 구글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위치에 따라 나라별 사이트마다 검색 결과가 다르게 나오는데 이것은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검색 결과를 보여주기 위해서입니다. IP주소에 따라 해당 국가 구글 사이트가 나타나게 됩니다. 하지만 한국 구글 사이트에서 검색을 하다보면 제한되어 있는 단어도 많고 찾고 싶..

[일본요리] 쇠고기 간장구이 만들기(규우니쿠노테리야끼) [내부링크]

쇠고기 간장구이 규우니쿠노테리야끼(ぎゅうにくのてりやき) 조리시간 20분 조리포인트 * 2~3회 데리야끼소스를 발라가며 굽는다. * 불조절을 잘하여 타지 않고 노릇노릇 하게 익혀야한다. * 조리작품이 반드시 익어야 한다. 재료 주재료명 투입량 주재료명 쇠고기등심 100g 상추 1잎 생강 20g 다시마 1장 # 데리야끼 소스 다시물 - 4큰술 청주 (미림,맛술) - 2큰술 설탕 - 2큰술 간장 - 2큰술 조리방법 1. 재료를 확인 및 분리 후 상추를 찬물에 담근다. 2. 다시마는 젖은 면보로 닦아 찬물 3컵 정도에 넣고 서서히 끓이는데, 끓으면 다시마는 건져내고 가쓰우부시를 넣고 불을 끈 후 5분 후에 면보에 맑게 걸러낸다. 3. 쇠고기는 1.5cm 두께로 잘라 오그라들지 않도록 칼집을 넣은 후 소금, 후추..

[일본요리] 김초밥 만드는 방법(노리마끼즈시) [내부링크]

일식메뉴명 노리마끼즈시(のりまきずし) / 한글메뉴명 김초밥 일식 / 조리시간 25분 조리포인트 *밥이 식기전 배합초와 버무려 준다. *초밥을 자를 때 칼에 물을 적셔가며 잘라준다 *김초밥을 적당한 두께로 말아야 한다. 재료 주재료명 투입량 단위 주재료명 투입량 단위 김 1 장 오보로 10 g 박고지 40 g 오이 20(4/1개) cm 달걀 1 개 통생강 20 g 상추 1 잎 박고지(간뾰)조림장 물(다시물))1/2컵, 간장 1큰술 청주, 설탕 각각 1큰술씩 배합초 식초 3큰술, 설탕 2큰술, 소금 1/2작은술 달걀말이 달걀 1개, 다시물 1큰술, 설탕 1/2작은술 소금, 간장약간, 식용유 조리방법 1. 재료를 준비하고 배합초를 만들어 일부는 식기전에 밥에 버무려 젖은 면보로 덮어둔다. 2. 생강은 얇게 편..

[일본요리] 삼치 소금구이(사와라노시오야끼) [내부링크]

일식메뉴명 さわらのしおやき (사와라노시오야끼) / 한글메뉴명 삼치 소금구이 일식 / 조리시간 30분 조리포인트 *삼치에 소금은 짜지 않도록 뿌린다. *삼치를 꿰어 굽기 전에 물기를 제거하고 약불에 구워야한다. *껍질이 벗겨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재료 주재료명 투입량 단위 주재료명 투입량 단위 삼치 1 마리 상추 1 잎 레몬 1/4 개 무(연근) 50 g 우엉 60 g 다시마 5*10 cm #담근초 담금초: 물2큰술, 식초2큰술, 설탕1큰술, 소금약간 #우엉조림 청주(1큰술), 간장(1큰술), 설탕(1큰술), 다시물(1/2컵) 조리방법 1. 재료를 확인 및 분리 후 상추는 찬물에 담근다. 2. 다시마는 젖은 면보에 닦아 찬물1/2컵 정도에 넣고 서서히 끓이는데 끓으면 다시마는 건져낸다. 3. 삼치는 머리를..

[일본요리] 도미냄비だいちり (다이지리) [내부링크]

일식메뉴명 だいちり (다이지리) 메뉴 종목 구분 / 한글메뉴명 도미냄비 일식 / 조리시간 30분 조리포인트 *너무 센불에 끓이면 국물이 탁해지므로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여 은근히 끓인다. *사라모리를 할 때는 재료를 미리 썰어 두지 말고, 접시를 먼저 준비하여 썰면서 동시에 담아내도록 한다. 재료 주재료명 투입량 단위 주재료명 투입량 단위 도미 2 마리 두부 1/2 모g 배추 4 잎 죽순 40 g 대합 2 개 다시마 10*10 cm 무 100 g 팽이 1 봉 당근 100 g 쑥갓 4 잎 대파 2 대g #소스(고기-생선)폰즈-새콤하다 다시물2C, 간장2T.s, 식초2T.s, 청주1T.s, 레몬1/2쪽 #야꼬미 실파2뿌리, 무100g(고추가루) 조리방법 1. 도미는 삼마이 오로시 한다음 아가미와 내장을 정리..

대기업 단체급식 식단표 구성 [조식] [내부링크]

구 분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조 식 A 북어채국/콩나물국 햄감자조림 파래김구이 브로커리숙회 식혜 김치뷔폐 쇠고기무국/콩나물국 연북어무조림 우엉채볶음 양배추진미채무침 누룽지 김치뷔폐 어묵매운탕/콩나물국 너비아니조림 땡초멸치견과류볶음 오이깍뚝된장무침 미숫가루 김치뷔폐 시래기국/콩나물국 메추리알버섯조림 연두부&양념장 고구마순볶음 누룽지 김치뷔폐 김치콩나물국 오징어간장떡볶음 명엽채조림 호박새우젓볶음 결명자차 김치뷔폐 뚝배기)양지탕&당면사리 해물완자깐풍 파래김구이 고추잎무침 쌀밥/배추김치 김치콩나물국 쇠고기볶음 매콤멸치볶음 풋고추된장무침 쌀밥/배추김치 B 셀프샌드위치 참치샐러드 모닝빵/쨈/버터/크림스프 콘후레이크/우유/감귤주스 셀프샌드위치 치커리샐러드&키위드레싱 모닝빵/쨈/버터/크림스..

대기업 취업 조리사(요리사) 후기 [내부링크]

한달가량 한 점포에서 인턴 생활을 마치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짧다면 짧은 기간이고 길다면 정말 길다고 생각 드는데요. 힘들었던 하루하루 였지만 지금 이 순간 자신 있게 할 수 있는 한마디는 어딜 가든지 자신감을 가지고 잘 해낼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곳에서 배운 것 중 하나는 서비스는 손해 볼 게 없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돈 한 푼 안드는 즐거움이며 주는자와 받는자 모두를 기쁘게 한다는 깊은 뜻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루 빨리 인정받는 최고의 조리사가 되고 싶은게 제 목표이지만 지금은 이제 막 걸음마를 뗀 갓난아기에 불과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과정속에서 최선을 다하여 노력한다면 안되는 것이 없으니 어디서든지 필요한 만능 조리사라는 수식어가 붙으며 더불어 이름만 들리면 정말 열심히 하는 사람이라는..

대기업 조리사 취업 전처리 교육 과정- 인턴 후기 [내부링크]

전처리 교육 1일차 금일부터 본격적인 전처리 과정을 이해하는 교육을 가졌습니다. 집중적으로 야채의 전처리를 시작하였는데 메뉴의 맞게 커팅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그에 따른 세척방법과 생으로 먹는 야채의 경우(겉절이 등) 생야채 소독을 실시하는 교육이 이루어졌습니다. 도마와 칼은 공정에 맞게 구분할 수 있도록 입문과정과 직무교육을 통하여 숙지해서 실무영역에서도 잘 이행하였으며 전반적으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였스빈다. 아직 서툴고 모르는 것이 많지만 숙련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의 대기업 조리사로서 야채 커팅 스팩을 숙지하고 조리계획표를 보고 자율적으로 커팅 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겠습니다. 전처리 교육 2일차 현재 조리계획표를 보고 이해하는데 아직 부족한감이..

요리사 식기세척기 청소 및 관리요령&주의사항 [내부링크]

식기세척기 청소 및 관리 요령 1) 세정기 청소 ① 점포 마감 시, 고여 있는 물을 반드시 쏟아버리고, 내부를 물 청소한다. ② 스트레이너에 끼어 있는 잔반을 제거한다. ③ "렉"과 "핑거레일"에 잔반이 끼어있지 않는 것을 확인 ④ 세정기 외부를 건조하게 함으로써 누진사고를 방지한다. ⑤ 1년에 2번 정도 식기세척기 내부의 스케일 청소를 실시한다. 2) 관리 요령 ① 식기세척기에는 음용수 이외의 물은 사용하지 않는다. ② 세제는 일반 가정용 중성세제를 사용하지 않고, 반드시 전용세제를 사용한다. ③ 수질이 나쁜 지역에서는 수질관리를 철저히 한다. ④ 세정기에 세척할 수 있는 식기는 도자기, 유리 식기 내열에 온도 90도 이상의 플라스틱 식기, 고온에서 변형이 되지 않는 금속제 식기만을 사용한다. ⑤ 세정..

조리, 급식, 호텔 조리사 식기 세척기 프로세스 방법 [내부링크]

1. 식기 세척기 기본 원리 1) 물리적 작용: 식기 세척기 상하좌우에서 뿜어내는 온수의 분사력, 분사량, 분사 각도에 의하여 세척의 70~80%가 이루어 진다. 2) 화학적 작용: 물리적인 작용을 돕고, 건조를 촉진시키며 멸균의 효과를 준다. 3) 열학적 작용: 헹굼 시 고온수에 의한 멸균작용을 한다. 4) 시간: 기물이 세척기를 통과하는 시간의 조정이 일정하여야 한다. 2. 식기세척기 사용법 일반적으로 플라이트 컨베이어 타입의 식기세척기는 일일 500식 이상의 점포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세정실이 주방과 떨어져 있어 가스와 환풍시설이 따로 있다. 하지만 도어 타입이나 랙 컨베이어 타입 식기세척기는 소수식 점포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주방 안에 있어 가스와 환풍기는 따로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3. 컨베이어..

단체급식 배식 Process의 이해 [내부링크]

배식의 3요소 1. 조리량 2. 배식량 3. 배식 방법 배식방법 자율 배식 장점: 관리 인원 최소 소식수 지점에 적합 단점: 1인 소요량 변동 잔반량, 배식시간 오래 걸림 ㅇ 보온 국차, 보냉 배식대, 직화(뚝배기, 칠판), 면 삶기&보온 모리하기-> 면류, 비빔밥류, 국/탕, 직화 메뉴 복수코너-> 메뉴 보관 ㅇ 가장 best한 메뉴를 내는 방법- 조리직후 ㅇ 온도차이가 커질수록 메뉴 품질 x ㅇ 온장고, 냉장고 온/냉 배식 가스렌지류 활용 대변배식 장점: 배식량 조절 가능 고객의 기초에 알맞게 대응 단점: 배식 시 다수 인원 필요 많은 식기 필요(중고교 제외) 부적절한 응대시 리스크 그릇 선정 ㅇ 부메뉴: 소/대 구분 ㅇ 주메뉴: 접시, 국물, 직화 구분 * 시간 당 이용 고객 수, 그릇 수, 고객 ..

식중독 예방법, 대처방안, 교육 자료 [내부링크]

식중독 균 전파경로 식중독 발생 입 ↑ 아이들 장난감 식품, 기구, 용기 식품 ↑ 손 해충, 벌레 물 ↑ 분변 식중독 예방 원칙 첫째- 세균을 묻히지 않는다. ㄴ 사람 ㄴ 식품 → 생물학적 위해, 화학적 위해, 물리적 위해 ㄴ 환경 둘째- 세균을 증식시키지 않는다. 위험 온도 구간에 두지 말것 10~60(위험온도대)에 식품 보관/방치금치 위험온도대 구간을 빨리 벗어날 것 -> 식품이 부득이하게 10-60을 거칠 경우 빠른 시간내에 벗어나도록 시간 관리 셋째- 세균을 없앤다 A 세척제 사용유기물 용해- 세척, 이물제거 B 용해된 위기물 물로 제거 C 살균소독제 사용 살균- 소독, 미생물 제거 세균 1마리가 온도와 습도가 적절하게 맞추어진 환경에 있다면 4시간 경과 후 16,000,..

식중독균의 증상- 대장균, 장염비브리오균, 살모넬라, 황색포도상구균 [내부링크]

대장균 환자나 동물의 분변에 직/간접적으로 오염된 식품 칼, 도마 등에 의해 다져진 음식물 발병 시기-> 12-72시간(균종에 따라 다양) 증상: 구토, 복통, 설사, 발열 예방법 - 조리도구를 구분하여 2차 오염 방지 - 생육과 조리된 음식물 구분 보관 - 다진 고기류는 중심부까지 충분히 가열(85, 1분 이상) 장염비브리오균 해수온도 15이상에서 증식 / 2~5%의 염도에서 잘자라고 열에 약함 / 주로 6~10월 급증 여름철 연안에서 채취한 어패류 및 생선회 등 오염된 어패류를 취급한 칼, 도마 등 기구류 발병시기→ 평균 12시간 증상→ 구토, 복통, 설사, 발열 예방법 - 어패류는 수돗물로 잘 씻기 - 횟감용 칼, 도마 구분 사용 - 오염된 조리기구는 10분간 세척 - 소독하여 2차 오염 방지 ..

식중독의 이해- 노로바이러스란 ? [내부링크]

노로바이러스란? - 노로바이러스는 1968년 미국 오하이오주 노워크 초등학교에서 발생 → '노워크 바이러스' ㄴ 집단 식중독 환자의 설사병에서 처음 발견 발병시기- 일반적으로 겨울철에 발생이 증가하나, 최근 계절에 관계 없이 발생하는 추세 잠복기- 바이러스 섭취 후 24~48시간 후 발병 감염량- 100개 미만의 노로바이러스 입자로도 감염 주요증상- 설사, 복통, 구토, 메스꺼움, 두통, 발열, 근육통 민감군- 누구나 감염될 수 있음, 심한 경우 어린이, 노인, 기타 정신 건강에 따라 입원/사망 발병지속시간- 일반적으로 발병 1-2일 이내 치유 주요 감염원 - 분변/구강 경로를 통하는 심품매개 바이러스로 주로 오염된 물이나 식품에 의해 감염 - 점염력이 아주 강해 사람-사람간 접촉에 의해 쉽게 전파됨 -..

조리사 검교정 관리(온도계, 배식대, 기록지) [내부링크]

온도 편차가 많이 나는지 확인하기 위해 검교정을 실시 -> 차이가 많을 경우 교체해야 한다. 검교정 관리 점포에 보유한 온도계 및 적온 배식대는 주가에 맞게 검교정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자가 검교정기록지에 기록 검교정 대상 및 주기 1. 수은온도계(기준온도계) 2. 냉장/냉동고 온도계 3. 중심온도계 4. 적온배식대 5. 적외선 온도계 6. 국차 1회/1년, 자가검교정 기록지 온도계 검교정 방법 확인 방법 수은 온도계와 온도계의 온도가 일치하는 확인 허용 오차 ±2˚C 어는점 측정: 큰 유리 그릇에 잘게 부순 얼음을 넣고 물은 채워 수은온도계를 넣고 온도가 멈출때까지 30초간 기다린 후 중심온도계를 넣고 온도를 확인 끓는점 측정: 끓는 물에 수은 온도계를 넣고 온도가 멈출때까지 30초간 기다린 후 중심온..

학교 급식, 오피스, 단체 급식 표시사항 관리 [내부링크]

학교급식, 오피스, 단체급식 표시사항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제품 정보에 관한 중요한 의사소통 수단. 소비자가 각각의 상품 및 브랜드 등을 쉽게 판단할 수 있는 일시적인 수단. 대상 품목 식품 및 식품첨가물 ㅇ 보관중인 식재 및 소독제의 표시사항이 훼손, 소실이 되지 않도록 보관 ㅇ 제품 소진시까지 보관(조리 식품은 배식이 끝내는 시점까지 표시사항 보관) ㅇ 골판지 박스 표시사항은 랩이나 지퍼백 등에 담아서 보관 ㅇ 동일한 식재는 포장 단위별로 각각 보관 ㅇ 원산지, 유통기한, 제조연월일, 소분일자는 수기로 작성 금지 급식 식품등의 표시기준 - 제품명(가구 또는 용기/포장은 제외) - 식품의 유형 - 업소명 및 소재지 - 제품연월일 - 유통기한 - 내용량 - 원재료명 및 함량 - 성분명 및 함량 - 영..

단체급식 유통기한 관리 [내부링크]

단체급식 유통기한 관리 유통기한 - 제품의 제조일로부터 소비자에게 판매가 허용된느 기한 (도시락, 김밥, 햄버거, 핸드위치 등은 년-월-일-시간까지 관리) 대상품목 - 식품 및 식품첨가물 모든 식재는 최소 발주량으로 관리하고 선입선출 준수 점포 내 모든 식재 및 식품첨가물은 유통기한 관리(샘플, 조리원용 간식 등) 냉장, 냉동고, 창고 등은 1회 일 식재 현황판에 작성하여 관리 유통기한 관리 사례 유통기한 초과된 식재보관 및 사용 시 행정처분 1차 영업정지 15일 / 2차 영업정지 1개월 / 3차 영업정지 2개월 품질유지기한 근거: 식품의약품안전청고시 제 2007-3호(2007년 1월 12일) 정의: 품질유지기한 이라 함은 식품의 특성에 맞는 적절한 보존방법이나 기준에 따라 보관할 경우 해당식품 고유의 ..

단체급식 식품 보관 기준 [내부링크]

단체급식 식품 보관 기준 * 표시 사항에 기재 된 보관 기준을 반드시 준수하여 보관 * 동일한 식재라도 제조업자 또는 포장 단위가 다를 수 있으므로 확인 * 냉동 상태로 입고되어 급식점에서 해동괸 육류, 생선, 야채류는 1일 이내 소진 * 배식이 끝난 후 잔식은 전량 폐기 원칙 - 조리원 식시시간 이후 남아 있는 음식 - 점검직전 폐기한 음식 - 후식 단체급식 식재보관 온도 * 냉장 보관 - 0~10도 * 냉동 보관 - -18도 이하 * 상온 보관 - 15~25도 * 실온 보관 - 1~35도 * 찬 곳- 0~15도 점포 자체 조리식품의 보관 기준 소스류 데미그라스 소스, 루 냉동 제조일포함 15일 냉동 반제품 튀기기 전 돈까스, 함박 스테이크, 누룽지 냉동 제조일포함 2일/1개월 밥 찬 밥 보온/냉장 당..

급식소, 뷔페 식자재 안전 보관(냉장/냉동고/실온창고, 개봉 식재 관리) [내부링크]

실온창고 보관 ㅇ 실잭, 소모품, 시제류는 식별 표시를 부착하고 구분 보관 ㅇ 식재는 벽으로부터 10cm 이상, 바닥으로부터 15cm 이상 띄어서 보관 (바닥 방치 금지, 부득이 하게 바닥 보관 시 바닥에 팔레트 깔아서 관리) ㅇ 개봉 된 식재는 밀봉하여 보관하고 빠른 시일 내 소진 (밀폐 용기, 랩 포장, 말아서 집게 활용) ㅇ 선입 선출 관리 냉장/냉동고 보관 ㅇ 식별표시를 부착하여 교차 오염을 방치하고, 지정된 위치에 보관 ㅇ 원물과 조리 완제품은 구분 보관 - (상단) 조리완제품-> 전처리 야채-> 육류, 생선-> 가금류(하단) 순으로 보관 - 오염 식재는 별도의 전용 보관 장소를 마련(해동 중 식재, 난류 등) ㅇ 보관 시 뚜껑이 있는 밀폐 용기를 담아 보관하거나 식품용 덮개를 덮어서 보관 ㅇ ..

단체급식 냉장&냉동 시설/시설&설비 유지 관리 [내부링크]

단체급식 시설 설비 유지 관리 규격 예시 가열 조리에 플라스틱 재질 조리도구 사용금지: 스텐바가지, 스텐소쿠리, 스텐채반대체 고장 기물 관리방법 고장 기물은 청결 관리와 해충 위반 방지 위해 별도의 장소에 구분 보관 보관 장소가 별도 갖춰지지 않았을 경우 POP 부착 고장 기물이 있을 경우 식중독 예방 일일점검표에 내역 기록 및 수리요쳥서 보관 소화기 관리 방법 조리장 내 소화기 비치 및 식별표시 소화기 사용법에 대해 전 직원 숙지토록 지도 단체급식 냉장&냉동/시설&설비 유지 관리 식재료 보관, 해동, 냉각을 위한 충분한 용량 온도장치의 감온봉은 냉각원으로부터 가장 멀리 떨어진 곳에 설치 이물질(쥐, 해충)이 혼합되지 않도록 밀폐되어야 하며 성애가 끼지 않도록 관리 고장시 수리요청 및 식중독 예방 일일 ..

음식물&폐기물 관리기준 [내부링크]

폐기물 관리 용기의 구비 - 뚜껑이 있어야 하며 우나 악취가 새어나오지 않고 유해 곤충이 침입할 수 없어야 함 - 세척/소독이 용이한 내수성 재질 조리장 내부 쓰레기통은 손으로 접촉하지 않게 가급적 폐달식 찬장 관리 기준 폐기물 및 잔반은 2회/일 이상 조리장 외부보관장소로 이동 폐기물 및 잔반은 수거통의 2/3 이상을 담지 않도록 함 쓰레기통은 사용 후 내/외부를 세척&소독하여 보관 폐기물 외부 보관 장소는 쥐와 곤충이 접근을 막을 수 있도록 밀폐 된 구조 쓰레기통은 항상 덮개 실시 키 포인트 전용 쓰레기통 구비, 음식물 쓰레기, 벌레, 곰팡이 확보, 식재 옆 보관 ×

[급식] Catering 식당 주방 작업장 정리정돈 [내부링크]

Catering 정리정돈의 의미 정리: 필요한 것과 불필요한 것을 구분하여 불필요한 것을 현장에서 제거하는 것 정돈: 필요한 것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정해진 물건과 양을 정해진 장소에 보관하는 것 식당 홀 및 사무실 홀은 고객의 편의와 쾌적한 환경 제공을 위해 정리정돈 및 청결 관리 사무실은 ISO 규정에 의거하며 필요한 문서를 즉시 찾을 수 있도록 정리정돈 세척제와 소독제 세척, 소독제는 식재와 구분하여 식별 표시된 전용 보관 구역, 선반 등 보관 세척,, 소독제는 원래의 포장 상태로 보관. 다른 용기 소분할 경우 식별 표시. 물질 안전보건자료(MSDS) 비치 주방 청소 도구 나무 재질이 청소도구 사용 금지(싸리비, 나무손잡이, 대걸레, 빗자루) 청소도구는 전용보관 장소 또는 도구함 및 걸이대 보관..

위탁 급식 구내 식당 소독 방법 [내부링크]

위탁 급식 구내 식당 소독 방법 ① 열탕 소독 - 일반: 100˚C / 5분 / 손톱브러쉬 - 금속제질: 100˚C / 5분 / 조리소도구 - 천류: 100˚C / 10분 / 행주 - 식기/용기: 100˚C / 15분 / 끓는 물에 넣었다가 꺼냄 ② 건열 소독 - 식기, 소도구 / 식기세척기 / 71˚C(식판 온도) - 스덴레스 / 식기소독고 / 80˚C - 멜라민, PC / 식기소독고 / 60˚C - 철아미 / 화염소독 / - ③ 화학 소독 기구 등의 살균소독제 - 쎄니콜라이트: 기기, 소도구, 도마 - 럭키락스: 발판소독, 소도구, 도마 등 - 요오드: 학교 급식점의 칼 식품첨가물의 혼합세제 - 쎄니크로: 야채/과일 소독 - 쎄니콜라이트: 식품에 직접 분무, 손 소독 조리 중 모니터링 가구, 소도구,..

단체급식업체- 주방 청소 정리 하는 방법(계획 수립) [내부링크]

식품안전과 위생관리를 위해 모든 시설, 장비, 기구는 세척/소독 계획 수립-> 관리 점포의 세척/소독 계획은 점포의 상황을 고려하여 계획-> 수립·게시 - 대상: 세척·소독하여야 할 시설, 장비, 기구 - 주기: 세척·소독을 실시하는 주기(빈도) - 방법: 어떠한 방법으로 세척·소독할 것인가(청소 도구, 세제 등) -누가: 담당자 및 확인자 담당자는 작업 종료 후 세척/소독 상태를 확인하고 식중독예방일일 점검표 기록 유독성 세재를 사용하는 경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보호장비 착용 청소계획표 수립 예시 주기 청소 대상 일별 급식기기 및 배식집기류, 소도구 및 린넨(주걱, 국자, 집게, 대스푼, 수저, 도마, 행주) 조리기기(사용시마다), 식기세척기 주방 및 홀, 전처리장 바닥 냉장고 손잡이 문 트렌치/화장..

대기업 단체급식 인턴 검수교육 후기 [내부링크]

출근을 하여 가장 먼저 할 일은 기본적인 복장으로서 조리복으로 환복을 하고 저 자신이 복장을 제대로 입었는지 점검을 한 뒤 주방으로 들어갑니다. 출근 직후 바로 검수를 시작하는데 온도 확인을 먼저 한 뒤 관능검사, 그 다음으로 표시사항 확인 순으로 검수를 실시한다고 배웠습니다. 그리고 검수를 하면서 식자재를 정리하게 되는데 이때 필요한 선입선출에 관해서 교육을 받았습니다. 가장 먼저 들어와 있던 식자재는 먼저 쓸 수 있도록 배치하며, 최근에 들어온 식자재는 먼저 들어온 식자재를 다 사용한 뒤 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선입선출입니다. 이 선입선출에 의거하여 식자재를 정리하는 과정을 습득하였습니다. 이렇게 검수를 하다보니 시간이 어떻게 흐르는지 모르고 힘들었지만 선배님들과 멘토님의 도움과 교육을 받으면서 검..

단체급식 영양사가 해야 할 보존식의 이해, 과정, 절차 [내부링크]

보존식이란? 배식 전에 제공할 음식을 메뉴별로 담아 보관하는 것 - 식인성 질병에 대한 원인을 찾기 위해 보관 - 당사에서 제공한 음식이 안전하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한 유일한 방법 * 위생적인 조리 및 보존식 용기 관리, 음식 채취 및 보관 등에 주의 보존식은 배식 전 채취하여 온기를 뺀 후 냉동고 보관, 샘플케이스 음식 보존식 × 보존식 관리 기준 배식 전 모든 음식은 1인 분량(100g 이상)을 -18˚C이하 144시간 이상 보관 * 보존식을 실시 × 보관 미준수 → 영업정지 7일(1차) 원인규명을 위한 행위 방해하거나 훼손 할 경우 → 영업정지 15일(1차) 보존식 관리 방법 제공 메뉴- 밥, 국, 김치 포함하여 후식, 간식(완제품 포함)까지 모두 실시 완제품인 경우 보관 기간 중 유통기한 초과 되..

단체급식 검식하는 방법 [내부링크]

검식 고객에게 제공되는 전 메뉴에 대해 검식 실시 -> 손이나 조리에 사용한 도구로 검식 × -> 검식한 조리도구로 조리 × 개별 검식 용기 및 도구를 이용 검식은 영양사의 법적 책임이므로 반드시 영양사를 포함한 2인이상 검식 검식 일지는 검식 후 즉시 기록 검식일지 기록방법 검식 실시 후 고객에게 적합한지 여부를 ㅇ/×로 체크 및 기록 부적합 사항 발생 시 조리 내용 기록 중심온도 확인 메뉴는 조리계획표의 온도 기록 검식 시-> 맛, 냄새, 색깔, 기타(질감·형태 이상 여부) key point 개별 검식 용기/도구 이용, 전 메뉴 실시 검수시 안전주의, 위생주의, 선입선출, 온도체크 검수는 조리, 전처리 전의 1차 과정이므로 위생적으로 검수하여 조리 작업 시 업무 로스가 나지 않도록 주의 해야 합니다...

고교 급식 배식 공정 [내부링크]

조리 완제품 관리 조리 된 음식은 오염되지 않도록 덮개를 덮어서 관리 찬 음식 10˚C 이하, 따뜻한 음식 60˚C 이상에서 안전하게 보관 조리 완료 후 실온에서 3시간 이내 배식. 이를 넘길 경우 즉시 폐기 후 추가 조치 배식 공정 적온 배식대는 1시간 전에 미리 가동 배식 전 반드시 올바른 손 씻기를 실행하고 일회용 장갑을 착용 하 배식 배식하고 남은 음식 모두 폐기 배식 공정 POP 선입선출 및 온도 관리에 대한 점포 자체 관리기준 수립 후 배식 공정 POP 작성 급식 운영 변경 사항 발생 시 재 작성하여 관리 Key Point 실온 배식이 3시간을 초과하면 안됩니다. 선입 선출을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배식 시 추가조리 준비를 계획하고 준비합니다. 잔식을..

고교 급식 튀김 방법, 중심온도 측정 품목, 식품, 방법(조리 공정) [내부링크]

중심온도 확인 목적 식품의 내부까지 충분히 익었는지 확인 기준-> 85도씨 이상에서 1분이상 가열 확인 방법 1. 가장 두꺼운 부위를 골라 가운데 온도 측정 2. 1회 조리 분량마다 3회씩 다른 부위 측정 3. 중심온도 측정 결과 85도씨 미만일 경우 중심온도 85도씨 이상이 되도록 재가열 4. 측정자는 중심온도 중 가장 낮은 온도를 조리계획표에 기록(온도 확인 후 즉시 기록) 5. 검사 담당자는 조리계획표의 중심 온도를 확인 후 검사 일지에 기록 중심온도 측정 대상 품목 가열하는 모든 식품의 중심온도 측정권장 - 가열 조리한 덩어리 어, 육, 가금류 어, 육, 가금류 성분이 포함된 냉동 완제품 ex) 육류/가금류: 탕, 냉면용 덩어리 고기, 갈비탕/찜 닭 볶음, 닭 죽, 닭 백숙 등 ..

[구미 금오산 카페] 개구리카페 라나커피 - 팥빙수 [내부링크]

몇일전에 구미 금오산에 갔다가 한참 핫 한 라나커피에 다녀왔어요. 개구리 카페라고도 불리고 TV프로그램(생생정보통)에 방영될 만큼 유명한 카페랍니다. 주차공간은 따로 있으니 걱정 안하셔도 되고 금오산 산책하다가 들리셔도 좋은 곳이랍니다. 1층에는 카페, 2층에는 개구리 소품 전시관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입구부터 개구리들이 반겨주고 있네요? 카페안 인테리어는 깔끔하고 따뜻하게 조명으로 되어 있어서 너무 이뻤어요. 곳곳에 여러 개구리 소품들이 포인트로 인테리어 해 놓으셨으니 찾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생각보다 개구리 소품이 많구나 하고 새삼스럽게 느껴지더라고요. 화장실은 남녀 구분으로 깨끗하게 되어 있어요. 화장실도 역시 개 구리 소품으로 꾸며 놓으셨더라고요. 테이블과 좌식 두 종류로 나눠져 원하시는 자리에 ..

조리 검수, 식자재 검수 공정, 식재 검수 순서, 검수 일지 기록 방법 [내부링크]

검수 공정 1. 검수는 영양사 또는 영양사가 선임한 대리인이 실시(단 대리인이 검수 실시 할 경우 영양사에게 최종 보고) 2. 식재 및 부자재 검수는 입고 즉시 실시(냉각/냉동 제품은 작업장에 방치되는 시간을 최소화) 3. 별도로 구획 된 검수실을 갖추는 것을 권장(불가할 경우 교차 오염을 방치할 수 있는 장소 실시) 4. 세척, 소독된 팔레트, 검수대 저울, 온도계, 카트, 수레 등을 준비 5. 검수 전 물품을 보관 할 수 있도록 실온 창고 냉장/냉장고 중간 정리 검수 순서-> 바닥 방치 금지, 온도 확인-> 관능 검사-> 표시 사항 확인 순으로 검수 실시 1. 온도 확인 ① 식재 온도 확인: 냉장, 냉동 식재 샘플 채취하여 각각 2품목 이상 온도 측정→ 검수일지 기록 ② 차량 온도 확인: 배송 기사가..

단체급식 생 야채, 과일 소독 공정 [내부링크]

소독 공정 생 야채, 과일에 유기 오염물 및 미생물이 존재하기 때문에 안전한 식품 섭취를 위해 생으로 서부치하는 야채 및 과일은 소독을 실시 합니다. ˙ 소독 품목 - 가열하지 않고 제공하는 모든 야채 과일류. - 커팅 센터를 거쳐서 들어오는 야채 중 생으로 섭취하는 것. * 커팅 후 소독하는 것을 권장 합니다. 단 포기 채소(양배추, 양상추, 배추 등)는 잎을 분리하여 세척소독하고 가능한 잘게 썰어서 소독 합니다. 소독 시 유의 사항 1. 식약처에서 식품첨가물 혼합세제로 인증받은 소독제 사용 2. 소독액은 100ppm의 농도로 희석하여 사용 3. 소독액은 1회 사용을 원칙(품목이 바뀔 때마다 다시 제조) 4. 소득 전 충분히 세척을 해야 소독 효과가 높음(흐르는 물에 3회 사전 세척 실시) 5. 배식 ..

해동공정&냉각공정- 조리 시스템 [내부링크]

※해동공정과 냉각공정※ 해동→ 냉동된 식재가 조리가 가능하도록 녹이는 작업 올바른 해동의 중요성 냉동된 원재료에 부착된 균은 대부분 사멸하지 않고 해동 시 급격히 증식. 해동수에 의한 교차 오염이 발생 할 수 있으므로 밀봉 해동. 《예외: 생선, 통닭 등 세척과 동시에 진행, 육류 핏물 제거》 위험온도대(5~60ºC) 놓일 경우 미생물이 증식되므로 시간과 온도를 준수. 해동 방법 1. 급송 해동(유수 해동) 흐르는 찬물에서 4시간 이내 빠르게 해동. 2. 냉장 해동→ POP 구비 10ºC이하 냉장고 12시간 이내- 식재 최종품은 10ºC이하 받침대 받쳐서 해동 3. 전자레인지 조리의 시작으로 간주되므로 즉시 조리할 경우 이동 - 대량조리 X - 오븐은 해동이 아님. * 해동 완료 ..

주방 냉장고, 냉동고 관리 방법 및 기물 관리법 숙지 [내부링크]

1. 냉장고, 냉동고 온도 확인표 냉장/냉동고 하루 3회 온도체크- 출근 후/점식 배식 후/퇴근 전 ㄴ확인 방법: 냉장고 겉면 온도계 확인(확인 시 온도계 고장 유무 확인) 냉장고 확인 시 내부청결상태 확인- 물기 제거, 이물질 정리 냉동고 확인 시 내부청결상태 확인- 성애 제거, 이물질 정리 2. 냉장고, 냉동고 식재 관리 현황표 냉장/냉동고 식재 관리 방법- 한글 표시 사항 보관 유무/유통기한 확인/원산지 확인 현황표 작성 워크인 냉장/냉동고 바닥에 식자재 보관 X 3. 온습도 확인표 점심 배식 후 온도와 습도 체크 후 기록 4. 기물 숙지 뷔페기물 및 배식 기물 숙지핫 디쉬&콜 디쉬 구분 및 숙지 집기류 파악 주방 내부 관리 방법 냉장/냉동고 위생상태 확인(성애 제거) 중점사항/법규사항 준수 온도를..

단체급식 조리사 실습&뷔페의 이해 인턴과정 [내부링크]

출근시간은 AM09:00 입니다. 항상 출근 시간 30분전에 도착하기 위해 부지런히 또 움직여서 하루 일과를 맞이합니다. 하루를 시작하는 인사로 힘차게 선배님들을 뵙고 땀방울을 흘리기를 한시간, 두시간이 흘러갑니다. 이 단체급식 조리사 실습, 뷔페&연회장에서 시작한지 몇일이 지난 지금은 묻고 일하기 전 스스로 할일을 찾아서 해내고 있습니다. 12시 뷔페가 오픈하고 직원식 배식이 뒷 편 식당에서 함께 이루어 집니다. 뷔페식 단체급식에 조리를 다양한 공정 속에서 모든 선배님들은 총력을 다하며 오전, 오후를 보내고 있었습니다. 배식이 시작되면 바로 모자른 음식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튀김, 볶음, 면, 찜, 국, 소스 모든 것들이 동이 날 때 쯤 시간의 흐름이 이렇게 빠를지 몰랐습니다. 저희 직원들의 식사 시..

단체급식 조리 - 튀김의 이해 및 산가측정(사용 방법/보관 방법/가이드) [내부링크]

튀김 방법과 주의할 점 1. 기름 양은 3/4정도 되어야 열 전달이 균일하고 색과 맛도 좋게 잘 튀겨집니다. 작은 양을 튀기더라도 5~6컵의기름이 필요하며 기름의 양이 충분해야 타지 않습니다. 2. 기름 온도는 재료의 종류나 분량에 따라서 다르지만 대게 야채는 170ºC생선을 180ºC~190ºC정도가 되어야 바삭하게 튀겨진다. 200ºC 이상이 되면 재료의 속이 익기 전에 겉이 먼저 타버리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3. 기름 온도 확인 -> 튀김 옷(튀김 반죽)을 기름에 떨어트렸을때의 변화를 체크합니다. ㄴ 중간쯤 가라앉다가 떠오른다. 4. 튀김 반죽: 튀김 옷을 너무 되지 않게 한다. 반죽 할 때의 물은 차가운 물을 이용합니다. 산가측정지 사용방법 1. 산가측정지가 들어있는 플라스틱 병에서 뚜껑을 ..

대기업 단체급식 위생, 청결 관리(주방 후드, 트렌치 청소) [내부링크]

단체급식 조리실은 위생 고나리가 엄청 중요합니다. 핵심 업무 중 하나일 정도로 말입니다. 각 기업에서는 자체적으로 위생 점검을 실시하여 더욱 위생과 청결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조리실 같은 경우에는 늘 청결하게 유지되어 있어야 하며 조리 종사원들은 복장부터 조리실 정리와 출입 관리까지 엄격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금번 소통의 주제는 주방 후드관리 방법과 배수 트렌치 청소에 관해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주방 후드 관리법 1. 후드 청소는 청소에 앞서 주변 신기류에 세제가 튀지 않도록 비닐 작업을 각 영역에 맞게끔 작업을 준비합니다. 2. 기름 때, 세척제를 분무기로 뿌린 다음 반드시 뜨거운 걸레로 닦아내야 합니다. ㄴ 기름은 차가우면 굳어버리기 때문입니다. 3. 덕트(공기 또는 가스의 이송 및 환기용 관..

대기업 단체급식 조리사 행동요령 - 올바른 손 씻기 방법 [내부링크]

조리사로서 가장 중요하면서도 가장 기본적인 청결과, 위생, 손 씻기를 항상 몸에 베인 습관화 된 자세로 기를 수 있도록 연습합시다. 1. 흐르는 40˙C의 온수로 팔꿈치까지 먼지를 닦는다. 2. 샤보넷으로 거품을 내어 팔꿈치까지 비벼 씻는다. 3. 손톱 브러쉬로 손바닥, 손가락 사이, 손톱 아래 등을 구석구석 닦는다. 4. 흐르는 물로 충분히 헹군다. 5. 페이퍼타월로 닦거나 건조기로 손을 비비며 완전히 말린다. 6. 소독액을 분무하고, 손을 비비거나 두드려서 자연건조 시킨다. 사람의 신체부위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손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감염성 질환은 공기를 통해 코나 입으로 병균이 직접 침입하기보다 바이러스가 묻은 손에 감염되는 경우가 큽니다. 손씻기만 잘해도 병을 미리 예방할 수 있는 것입..

단체급식소 세정, 세척 과정/방법/절차/작업 동선 [내부링크]

오늘은 식기의 세척 및 관리하는 방법을 숙지하고 실행할 수 있는 세정에 대해서 이야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단체급식소에서는 세정이 정말 중요하죠. 위생과 청결과 직결되며, 고객에게 그대로 보여지는 것이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사항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식기에 지워지지 않은 고추가루가 있다면, 그 식기를 본인이 들었다면 어떻게 하실 건가요? 단체급식 조리사가 들려드리는 세정과 세척 과정, 방법, 절차, 작업 동선에 대해서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핵심 요소 식기세척기 사용 방법. 식기세척기 가동시간 및 세재 사용량 파악. 식기 세척 상태 및 관리 방법. 퇴식~세정된 그릇 배송 Process 파악. 일일 잔반량 파악 및 잔반 원인 분석. 스케일 청소 방법 습득. 식기 세정 순..

단체급식 요리사 조리 방법, 특성, 특징, 계획 [내부링크]

단체급식 요리사는 식재료와 조리형태별 특성을 고려하여 메뉴를 만드는 조리를 실시하죠. 이에 조리계획표를 해독할 줄 알아야 하며 기본적은 특성과 특징을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단체급식 특성상 각 지점과 업장의 조리 기술 사용방법을 습득하고 파악하고 있어야 하는 것이죠. 조리사로서 조리 방법에 대한 방법을 미숙하다면 그만큼 치명적인 것은 없습니다. 그리고 단체급식의 지점으로 근무를 할 경우 식수를 파악하여 조리량을 숙지해야겠죠. 단체급식 조리사로서의 갖추어야 할 역량과 덕목 항상 조리전에는 메뉴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조리방법을 숙지하고 배식방법을 고려하여 조리를 시작합니다. 조리계획표를 보고 메뉴별 식수, 식재료량, 식재 입고일, 커팅 방법 등을 파악하여 메뉴에 필요한 식재료를 준비할 ..

학교, 어린이집, 기업 단체급식 조리사가 하는 배식 [내부링크]

배식 배식은 조리된 메뉴를 고객에게 적절한 양과 방법으로 나누어 주는 것을 뜻합니다. 배식을 진행 할 때에는 여러가지 고려사항이 많죠. 고객의 편의를 생각하여 배식을 제대로 하지 못할 경우에는 불만족이 발생 할 수 있으니 항상 신경쓰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식을 하는 방법과 핵심적인 요소들로 포스팅 내용을 다뤄보겠습니다. 핵심요소 최종 검식 조리량 파악 적온 배식 준비 배식 그릇 및 배식량 선정 배식 장소 및 방법 선정 메뉴 담기 -> 적량, 적온 배식은 필수 입니다. 배식 과정, 절차, 방법 메뉴 고유의 맛과 형태, 색을 유지하는지 파악하고 문제가 발생한다면 상위자에게 보고 합니다. 배식하는 메뉴의 식수를 확인하고 조리가 완료 된 것인지, 추가조리 할 것이 있는지, ..

단체급식 조리사가 하는 전처리 작업 순서, 과정, 방법 [내부링크]

전처리 전처리는 식재료를 조리하기 위해서 세척, 소독, 커팅을 실시하는 과정을 뜻합니다. ※핵심요소※ 각 식재료별 세척방법 숙지 생야채 소독 및 해동공정 이해 및 실행 야채 사이즈 및 커팅 스펙 숙지 메뉴별 야채 모양 파악 빠르고 정확한 커팅 단체급식 전처리 과정 및 순서 1. 육류의 냉장 또는 급속 해동 방법을 습득하고 이를 실행한다. 2. 어패류의 냉장 똔느 급속 해동 방법을 습득하고 이를 실행한다. 3. 야채의 경우 메뉴에 맞게 커팅하고 세척할 줄 알며, 생으로 먹는 야채의 경우 생야채소독을 실시한다. 4. 전처리를 하기 전에 항상 전처리 할 식재를 조리계획표를 보고 확인하고 우선 전처리 순서를 정한다. - 당일, 익일 전처리 식재 확인 5. 야채의 스팩을 숙지하여 조리계획표를 보..

단체급식 조리사의 역량 - 식자재 검수하는 방법, 절차, 과정 [내부링크]

검수: [사전적 의미] 물건의 규격, 수량, 품질 따위를 검사한 후 물건을 받음. 조리사로서의 검수: 식자재의 품질, 수량 등을 검사하고 지정 장소에 관리하는 역량 ※핵심요소※ ① 식품의 선도 및 수량 파악 ② 반품 및 미입고 식재의 사후처리 ③ 식재별 식재보관 장소 및 방법 숙지 완벽 검수가 조리의 시작 단체급식 검수 과정 올바른 복장을 갖춘 후 검수 순서에 맞게 검수를 한다 (검수 순서: 온도 확인→관능 검사→표시 사항 확인 순) 냉장, 냉동 식재의 샘풀(각 2품목 이상)을 채취하여 온도를 확인 한다. 품목, 수량, 품질, 포장 상태 등을 확인한다. 유통기한, 원산지, 보관 기준 등 표시사항이 적법하게 기록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입고 시 유통기한이 초과되거나 표시사항이 훼손된 식..

한식의 세계화 전략(2) [내부링크]

4. 한식의 현 실태 외국에 한국 음식점이 현저히 적기 때문에 해외에 나가 우리나라 음식을 보면 반가움을 감출 수가 없습니다. 현재 세계 여러 나라들이 자국 음식의 세계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반면 상대적으로 우리나라는 전통 음식의 세계화가 뒤쳐져있는 것도 현실입니다. 현재 우리 나라 음식의 세계화 현황과 세계화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합니다. 오늘날 적지 않은 사람들이 밥과 국 대신 토스트와 오렌지 쥬스 혹은 커피로 이루어진 'Continental Breakfast'로 아침을 먹고 점심으로는 햄버거를 먹는데요. 그리고 저녁으로는 피자나 초밥 등 한식을 찾기 힘들어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외식 문화제도와 함께 우리의 식탁 안에서는 세계화가 진행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한끼의 식사는 이제 단순히 배를 채우는 ..

한식의 세계화 전략(1) [내부링크]

1. 한식이란 한식이란 '한 나라 한(韓), 밥 식食' 따라서 우리나라 전통 음식이란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대체 우리 음식은 어떤 것일까? 뉴욕의 어떤 음식평론가는 한식을 두고 '이렇게 훌륭한 음식이 잘 알려지지 않은 것은 불가사의 하다."라고 전했죠. 한식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발전해왔기 때문에 그 문화적 총량은 대단한 것입니다. 우리 음식은 시대를 달리면서 계속해서 변화해 왔어요. 그래서 전통 한식으로 생각되는 음식들 가운데에는 근세에 만들어진 것들이 많습니다. 한식의 상차림은 보통'공간전개형'이라고 합니다. 한 상에 다 차려놓기 때문이다. 이에 비해 서양식이나 중국식은 '시간전개형'인데요. 이 두가지 형식이 어떻게 다른지 금세 알 것입니다. 양식은 각각의 음식이 시간을 두고 한 접시씩 나오지만 ..

남자, 여자 여름 신발 샌들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빨주노입니다. 현대아울렛가산점에서 여름신발 구매했어요. 여름옷 구입을 조금씩 하고 있는데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신발을 구입 안할수가 없지요? 항상 여름마다 샌들 구입은 꼭 하는것같아요. 여름 내내 샌들만 신고 다니다보니 금방 닳는 것도 있고 해서 이번에도 샌들 구입을 했습니다. 제꺼 남자샌들 하나, 여자친구 슬리퍼 하나씩 구입했는데요. 요런 소재 디자인이 여름 되면 유행하는데요. 몇일전 다녀온 마트나 집 앞 프리마켓에도 이런 소재의 비슷한 신발들이 줄지어 있었는데 마음에 쏙드는건 찾지 못했었거든요. 여름에는 옷이 단조롭다고 생각되는지 항상 신발은 뭔가 조금 튀는걸 찾고 싶어져서 그런가봐요. 그러다 마음에 쏙 드는 신발을 찾아서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현대아울렛가산점에는 이쁜게 많아서 한..

구글 대표이사, 구글 이사, 구글 사장, 구글 회장, 구글 최고경영자 [내부링크]

https://blog.naver.com/cookjunho/221387614419 구글의 최고경영자(CEO)는 누구일까 안녕하세요. 빨주노입니다. 오늘은 구글(Google)의 최고경영자가 누구인가를 알아보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 blog.naver.com 구글 대표이사, 구글 이사, 구글 사장, 구글 회장, 구글 최고경영자 역사는 과거와 현재의 끊임없는 대화이다. (카) 모든 역사는 현대의 역사이다. (크로체) 역사가는 자신을 숨기고 사실로 하여금 말하게 하라. (랑케) 역사는 아(我)와 비아(非我)의 투쟁이다. (신채호) 역사는 만인과 만인의 투쟁이다. (토인비) 역사는 죽은 과거가 아니라, 현재 속에 살아 있는 과거다. (콜링우드) 내가 역사를 기록하려 하므로 역사는 내게..

정부지원금 청년내일채움공제, 청년 지원금 혜택 [내부링크]

정부지원금 청년내일채움공제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빨주노 입니다. 많은 청년들이 목돈 모으기, 내 집마련하기 등 많은 고민에 휩싸여 있는데요. ... blog.naver.com ↑↑↑↑↑↑↑ 링크 클릭 ↑↑↑↑↑↑↑ 청년내일채움공제라고 하시나요. 중소기업에 근무를 할 경우 2년에는 1600만원, 3년에는 3000만원이라는 큰 목돈을 형성 시킬 수 있는 좋은 제도 인데요. 하지만 알면서도 못하는 경우이거나 이해를 하기 힘들어서 신청을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에 쉽고 간단하게 이해를 도와 드릴 수 있는 포스틍을 만들어 공유해드리고자 하니 참고하시고 좋은 서비스 나라의 지원금을 받아 조금도 진취적인 삶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웹툰 미리보기 사이트, 웹툰 다시보기 사이트(밤토끼 같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웹툰 미리보기 사이트에 대한 역사와 웹툰 다시보기를 이용할 수 있는 네이버 웹툰 쿠키에 대해서 이야기를 드리고자 합니다. 과거에는 웹툰 미리보기를 무료로 이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았지요. 지금도 훨씬 많습니다. 그리고 밤토끼가 역사속 이야기로 이제는 사라지고 또 다른 사이트들이 탄생하고 있는 시점이죠. 그에 대한 이야기를 이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다루고 있으니 살펴보시면 유용한 정보를 얻으리라고 생각합니다. 웹툰미리보기사이트 및 사라진 밤토끼까지(원작웹툰영화&드라마) 안녕하세요. 빨주노입니다.한국 만화는 2018년 부로 109살이 되었다고 합니다. 처음 1909년 6월 2일에 첫 ... blog.naver.com

태풍 이름 뜻, 유래, 지어진 이유, 경로, 피해 규모, 역대 태풍 [내부링크]

태풍 이름의 의미와 뜻 포스팅 마지막(맨 밑)에 태풍의 이름과 의미에 대한 사진 첨부하였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다운 받아가시면 ... blog.naver.com 위 링크에 보시면 태풍에 대해서 엄청 자세히 정리가 되어 있어요. 태풍은 언제나 우리에게 큰 피해를 주고 홀연히 떠나고는 합니다. 이제 여름이 다가 오고 있고 올해도 어김없이 태풍이 찾아 오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 태풍이 때로는 유해할 때가 있지만 피해를 줄때가 더 많죠. 거기에 대한 정보부터 시작해서 태풍의 이름에 대한 유래, 뜻, 지어진 이유 등 자세하고 이해가 되기 쉽도록 개념 정리되어 있는 포스팅이기에 이렇게 공유하고자 합니다. 언제나 소통 속에서 티스토리 운영하는 관리자가 되겠습니다.

백종원 골목식당 이야기, 스지, 카츠, 나베 뜻, 개념, 이해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백종원 골목식당은 한결 같이 화제의 집중에 오르고 있죠. 저도 매회 빠짐 없이 지켜보며 많은 부분을 알게되고 공부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이러한 부분에서도 기본적인 개념과 뜻에 대해서 정리해놓은 포스팅이 있어 이렇게 공유하려고 해요. 스지, 카츠, 나베는 일식에서 기본적인 용어로 쓰이지만 정작 쓰는 당사자들은 그 뜻을 모르고 있어요. 당연히 먹는 분들도 잘 모르고요. 스지, 카츠, 나베 뜻 알아보기(백종원 골목식당 편) 백종원 골목식당 대전 청년구단편을 보셨는가요^-^지난 18년 9월 12일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대전 청년구... blog.naver.com 대전 청년구단에서 나온 이야기로 화두가 올라서 시작되었던 주제들이였어요. 이 부분에서 많은 분들이 실망감을 가졌었지요. 위 링크에서..

초간단 미국구글, 오리지날 호주구글, 영국구글 막힘 뚫기 [내부링크]

미국구글 바로가기(미국, 일본, 중국, 호주, 영국) 미국구글바로가기안녕하세요.^-^많은 분들이 구글을 많이 이용 하고 계신데요.한국 구글은 검색해서 바로... blog.naver.com 위 링크를 통해 미국구글 바로가기 이동 우회 접속 https://youtu.be/nnsSUqgkDwU 구글(Google)은 웹 검색, 포털 사이트, 또는 플랫폼을 운영하고 광고를 주요 수익모델 영역으로 하는 미국의 다국적 IT 회사, 또는 구글 사가 서비스하는 검색 엔진을 가리킨다. 전 세계에서 압도적 1위를 차지하는 검색 엔진이며, 2018년부로 20주년을 맞는 다국적 기업이자 역사상 가장 큰 인터넷 기업 중 하나로[4]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닷컴, Apple과 함께 MAGA의 일원이다. 2015년 8월 11일 ..

중국구글 바로가기, 중국구글 주소 - 초간단 차이나 [내부링크]

https://blog.naver.com/cookjunho/221357576727 미국구글 바로가기(미국, 일본, 중국, 호주, 영국) 미국구글바로가기안녕하세요.^-^많은 분들이 구글을 많이 이용 하고 계신데요.한국 구글은 검색해서 바로... blog.naver.com 아시아 동부에 있는 나라로, BC 221년 진(秦)나라의 시황제(始皇帝)가 처음으로 통일을 이루었다. 중국 최후의 통일왕조인 청(淸)나라에 이어 중화민국이 세워졌고, 국민당의 국민정부가 들어섰다. 이후 1949년 공산당이 중화인민공화국을 세웠다. 구글 차이나(Google China) 또는 구거(谷歌)는 구글의 중국 자회사이며, 세계 최대의 인터넷 검색 엔진 기업이다. 구글 차이나는 중화인민공화국에서 바이두에 이어 2위의 검색 엔진으로 되..

영국구글 바로가기, 우회 접속, 링크 들어가기 추천 [내부링크]

https://blog.naver.com/cookjunho/221671111729 미국구글 바로가기/해외구글 바로가기(링크) 구글은 자동으로 그 지역 구글에 접속하게 해줍니다. 각 국가의 전문적 자료 검... blog.naver.com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조치의 대부분은 검색 엔진의 존재를 기반으로합니다. 따라서 검색 엔진을 이해하는 것은 디지털 마케팅 조치를 이해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검색 엔진에 대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검색 엔진이란 무엇입니까? 검색 엔진은 검색 창이라는 상자에 키워드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고 전 세계 웹 사이트 중에서 해당 키워드와 관련성이 높은 웹 사이트를 찾아 나열하는 시스템입니다. 이 검색 엔진을 사용하면 웹에 존재하는 많은 사이트 ..

미국구글 바로가기(우회버전 링크 추천)오리지날 사이트 들어가기 American Google Shortcut [내부링크]

https://blog.naver.com/cookjunho/221671111729 미국구글 바로가기/해외구글 바로가기(링크) 구글은 자동으로 그 지역 구글에 접속하게 해줍니다. 각 국가의 전문적 자료 검... blog.naver.com 이동 중이나 이동 중에도 인터넷을 쉽게 즐길 수있는 스마트 폰. 점심 가게, 온라인 쇼핑, SNS 및 웹 사이트 탐색 등의 예약은 이제 우리 삶에서 없어서는 안될 필수 요소입니다. 인터넷에 필요한 것은 "브라우저"입니다. 매일 부담없이 사용하더라도 "브라우저란 무엇입니까?"라고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이 기사에서는 "브라우저"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톤 모바일의 스마트 폰은 초보자에게 권장됩니다! 무제한 인터넷 사용 브라우저가 무엇인지 아십니까?..

미국구글 프랑스구글 바로가기 [내부링크]

https://blog.naver.com/cookjunho/221671111729 미국구글 바로가기/해외구글 바로가기(링크) 구글은 자동으로 그 지역 구글에 접속하게 해줍니다. 각 국가의 전문적 자료 검... blog.naver.com Google 데이터 포털 (이전 : 데이터 스튜디오)은 Google 웹 로그 분석과 같은 도구와 연결하여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다양한 데이터를 시각화 할 수있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온라인 도구이기 때문에 고객 및 팀과 쉽게 공유 할 수 있으며 작업 효율성으로 이어지는 도구입니다. 그러나 이전에 Google 데이터 포털을 사용한 적이 없다면 "어떻게 사용해야할지 모르겠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따라서 이번에는 Google 데이터 포털 (이전 : 데이터 스튜디오)의 기능과 사..

임시성인인증 사이트 불법유해차단 우회, 미국구글 일본구글 뚫기(링크) [내부링크]

https://blog.naver.com/cookjunho/221671111729 미국구글 바로가기/해외구글 바로가기(링크) 구글은 자동으로 그 지역 구글에 접속하게 해줍니다. 각 국가의 전문적 자료 검... blog.naver.com Google/Google 관련 관심 주제 Google의 모회사인 Alphabet Inc.에 대하여 Alphabet Co., Ltd.는 Google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 분야의 운영 회사의 지분을 보유한 그룹 회사입니다. 알파벳 Inc.는 2015 년 구글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알파벳 Inc.의 가장 큰 자회사 인 Google이지만 Calico, GV, Google Capital 등의 모회사이기도합니다. 알파벳 주식회사의 시가총액은 891.295억엔(2019년 11월 6일..

구글재팬 막힘/뚫는법&가는법/우회설정 하는법/바로가기-들어가기 [내부링크]

https://blog.naver.com/cookjunho/221671111729 미국구글 바로가기/해외구글 바로가기(링크) 구글은 자동으로 그 지역 구글에 접속하게 해줍니다. 각 국가의 전문적 자료 검... blog.naver.com Google을 생각할 때 무엇을 상상하십니까? 검색 서비스, 유튜브, 안드로이드 휴대 전화 ...... 래리 페이지(Larry Page)와 세르게이 브린(Sergei Brin)이 1998년 9월에 설립한 구글은 현재 약 6만 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기술적 우수성과 영향력은 "인터넷 세계의 거인"이라고 할 수 있다. Google은 엄청난 수의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따라서이 기사에서는 알고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모르는 "편리한"추천 Google 서비스 또는 이름을 ..

구글 재팬 링크 - 일본구글 바로가기(추천) [내부링크]

https://blog.naver.com/cookjunho/221671111729 미국구글 바로가기/해외구글 바로가기(링크) 구글은 자동으로 그 지역 구글에 접속하게 해줍니다. 각 국가의 전문적 자료 검... blog.naver.com 구글/구글이란 무엇인가요? Google은 인터넷용 로봇 검색 엔진을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 또는 이 서비스 자체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 Google은 1998 년에 검색 엔진을 제공하는 회사로 설립되었으며 현재 검색 엔진뿐만 아니라 웹 메일 및 클라우드 서비스와 같은 수많은 온라인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1998 년 미국에서 설립 된 후 2000 년에 일본어 버전의 Google 검색 서비스가 제공되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Google 서비스는 전 세계 언어로 제공됩니다...

구글 미국버전/미국구글 설정/구글 인증실패&회피&우회 [내부링크]

https://blog.naver.com/cookjunho/221671111729 미국구글 바로가기/해외구글 바로가기(링크) 구글은 자동으로 그 지역 구글에 접속하게 해줍니다. 각 국가의 전문적 자료 검... blog.naver.com Google| 검색 엔진이란 무엇입니까? 물론 아는 사람들이 많지만 Google은 "검색 엔진"입니다. 검색 엔진의 역할은 사용자가 가능한 한 많은 별을 가진 웹 페이지 중에서 알고 싶어하는 정보 (검색 키워드) 목록을 만드는 것입니다. 구글 외에도 검색 엔진은 "야후!"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빙"은 유명합니다. Google 계정을 획득하면 Google은 Gmail, 스프레드 시트, Google 캘린더, 미팅 및 Google 채팅과 같은 Google에서 제공하는..

일본구글 바로가기/우회접속 [내부링크]

https://blog.naver.com/cookjunho/221671111729 미국구글 바로가기/해외구글 바로가기(링크) 구글은 자동으로 그 지역 구글에 접속하게 해줍니다. 각 국가의 전문적 자료 검... blog.naver.com 의도하지 않은 실수에서 태어났다! IT 회사 이름 Google이 원래 googol이라는 이름으로 명명 된 것으로 알려진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googol (googol)은 "100의 힘에 10"과 "거대한 숫자를 구성 할 수 있도록"라는 아이디어에 넣어진 것으로 보이지만 등록 당시의 맞춤법 오류로 인해 "Google"이되었습니다. 야후!는 또 다른 계층 적 Officious 오라클을 발표했다. 그것은 "또 다른 계층 적 코가 많은 오라클"의 이니셜을 취했다고하지만, 걸리버..

미국구글 바로가기&들어가서 이미지 검색 [내부링크]

미국구글 바로가기를 통해서 이미지 검색을 많이 하시죠. 세계적인 검색 알고리즘을 제공하고 있는 미국구글은 보다 많은 자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미지 검색을 하기에 아주 탁월하다고 할 수 있죠. 그래서 저도 자료를 찾을때면 항상 미국구글을 이용하곤 해요. 그래서 이렇게 좋은 정보를 함께 공유하기 위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어요. https://blog.naver.com/cookjunho/221357576727 미국구글 바로가기(미국, 일본, 중국, 호주, 영국) 미국구글바로가기안녕하세요.^-^많은 분들이 구글을 많이 이용 하고 계신데요.한국 구글은 검색해서 바로... blog.naver.com 구글은 하루가 다르기 성장하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주식을 할 때도 미국증시에 ..

불법유해차단사이트 접속 임시성인인증 우회 미국구글 뚫기 [내부링크]

https://blog.naver.com/cookjunho/221671111729 LG U+ 인터넷 (uplus.co.kr) LG U+ 인터넷 safe.uplus.co.kr 미국구글 바로가기/해외구글 바로가기(링크) 구글은 자동으로 그 지역 구글에 접속하게 해줍니다. 각 국가의 전문적 자료 검... blog.naver.com 요즘 심의 규정이 더욱 심해진 탓인지각종 사이트들에 막힘 현상이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를 뚫기 위해 사람들이각종 방법을 동원하고는 하는데요. 정말 불법적인 파일이거나잘못된 자료라면 막혀야 되는 것이마땅하지만 필요한 정보들도알고리즘에 잘못 걸려불법유해차단사이트로분류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그리고 불법유해차단사이트로지정되면 우회 접속을요구할 때도 있으며이때에는 임시성인..

미국구글 바로가기/외국구글 주소 접속 방법 [내부링크]

https://blog.naver.com/cookjunho/221671111729 미국구글 바로가기/해외구글 바로가기(링크) 구글은 자동으로 그 지역 구글에 접속하게 해줍니다. 각 국가의 전문적 자료 검... blog.naver.com Google은 주로 로봇 검색 엔진을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와 서비스를 운영하는 회사의 이름입니다. Google의 검색 서비스에서 크롤러라는 프로그램은 웹의 링크를 따라 웹 페이지를 크롤링하고 웹 페이지를 크롤링합니다. 그것은 전체 텍스트 검색을 제공합니다. Google은 다른 웹 사이트의 링크 수와 링크 소스 웹 사이트의 품질을 평가 기준으로 사용하여 웹 페이지의 신뢰성을 평가합니다. 페이지 순위 메커니즘을 도입함으로써 다른 로봇 검색 엔진보다 높은 정확도로 검색 할 수..

미국구글 우회접속 들어가기 [내부링크]

https://blog.naver.com/cookjunho/221671111729 미국구글 바로가기/해외구글 바로가기(링크) 구글은 자동으로 그 지역 구글에 접속하게 해줍니다. 각 국가의 전문적 자료 검... blog.naver.com 미국구글을 보다 더 많이 찾고 있습니다. 하지만 접속이 불가능 할 때가 있어 우회접속을 통해서 들어가기를 시도 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소비자 인사이트, 유용한 데이터와 도구, 창의적인 아이디어. Google에서 제공하는 최신 트렌드와 다양한 데이터로 생각의 틀을 확장해보세요. 디지털 혁신은 다양한 산업을 움직이는 동력이 되고 있으며, 그 속도는 점점 빨라지고 있습니다. 마케터들에게 정보와 아이디어를 얻는 데에 있어 데이터, 분석, 통계 자료는 필수적입니다. Think wi..

미국구글 들어가기 링크 [내부링크]

https://blog.naver.com/cookjunho/221357576727 미국구글 바로가기(미국, 일본, 중국, 호주, 영국) 미국구글바로가기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구글을 많이 이용하고 계신데요. 한국 구글은 검색해서 바로... blog.naver.com 미국구글 들어가기 링크입니다. https://blog.naver.com/cookjunho/221671111729 미국구글 바로가기/해외구글 바로가기(링크) 구글은 자동으로 그 지역 구글에 접속하게 해줍니다. 각 국가의 전문적 자료 검... blog.naver.com "구글 크롬이라는 이름을 들었지만 그게 뭔지 잘 모르겠어요..." 말하는 사람들을 위해이 기사에서는 초보자가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Chrome이 무엇인지 설명합니다. 구글..

미국구글 막힘 현상은 기묘한 방법으로 우회접속하기 [내부링크]

https://blog.naver.com/cookjunho/221671111729 미국구글 바로가기/해외구글 바로가기(링크) 구글은 자동으로 그 지역 구글에 접속하게 해줍니다. 각 국가의 전문적 자료 검... blog.naver.com 꽃샘추위가 연일 지속되고 있어서 건강에 가장 신경쓰셔야 할 때가 아닌가 해요. 이럴때 방심해서 옷을 얇게 입는다던지 건강관리를 잘못하게 된다면 감기를 걸리게 되니까 따뜻하게 옷입는것도 잊지마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미국구글 막힘 현상 기묘한 방법으로 우회접속하기라는 것인데요. 미국구글 막힘 현상이라는 것은 접속하는데 한국 구글로 접속 된다던지 오류가 나서 제대로된 접속이 이루어지지 않는 것을 말하는데요. 하지만 제대로된 주소만 안다면 미국구글에 접속하는건 수월하게 할 수 있..

오리지날 미국구글 들어가기 [내부링크]

https://blog.naver.com/cookjunho/221671111729 미국구글 바로가기/해외구글 바로가기(링크) 구글은 자동으로 그 지역 구글에 접속하게 해줍니다. 각 국가의 전문적 자료 검... blog.naver.com 벌써 봄바람이 살랑살랑 불고 있습니다. 벌써 벚꽃이 기다려지기도 하는데요. 날씨만 보면 어디론가 훌훌 떠나버리고 싶네요. 여유가 조금 더 있다면 길게 일정을 잡고 힐링도 하고 싶은 그런 순간입니다. 이제 추운 겨울이 다 갔나봅니다. 그래도 꽃샘추위는 조금 남아있다고 하니 건강에 항상 신경쓰시고 감기도 조심하세요. 봄이 다가 온다면 꽃 구경도 하시면서 좋은 추억을 만드세요. 그럼 오늘의 소통의 주제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에는 오리지날 미국구글 들어가기를 공유하겠습니다. 오..

초간단 미국구글 바로가기 [내부링크]

https://blog.naver.com/cookjunho/221671111729 미국구글 바로가기/해외구글 바로가기(링크) 구글은 자동으로 그 지역 구글에 접속하게 해줍니다. 각 국가의 전문적 자료 검... blog.naver.com 안녕하세요. 최근 제일 좋아하는 웹툰은 호랑이형님인데요. 호랑이형님 때문에 토요일이 기다려지는 것 같기도해요. 아실만한 분들은 아실만한 이야기라고 생각해요. 웹툰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호랑이형님을 안보신분들은 없을거라고 보는데요.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호랑이형님은 모든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지요. 여러분들의 최애 캐릭은 누구인가요? 저는 처음에는 산군이였지만 이제는 추이로 바뀌었어요. 처음 스토리에서는 추이가 나쁜 호랑이로 보였지만 점차 그 사연을 알고나니 정감이 가는 캐릭..

미국구글 바로가기 / 해외구글 바로가기 [내부링크]

https://blog.naver.com/cookjunho/221671111729 미국구글 바로가기/해외구글 바로가기(링크) 구글은 자동으로 그 지역 구글에 접속하게 해줍니다. 각 국가의 전문적 자료 검... blog.naver.com 미국구글 바로가기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많은 자료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사이트 입니다. 논문이나 해외 자료들을 수집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곳이 바로 미국구글 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구글을 접속하게 되면 korea의 ip로 접속이 되기 때문에 한국 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회하여 사이트 접속을 한 뒤 미국구글을 사용하려는 분들을 위해 미국구글 바로가기링크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미국구글 바로가기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해외구글 바로가..

경북청년복지카드 - 지원금 100만원 !!!!! 정부지원금 혜택 알아보기 [내부링크]

경북청년복지카드 발급 받고 연간 정부지원금100만원 지급받아요 안녕하세요. 빨주노 입니다.경북청년복지카드 지원사업이란경북 청년복지카드지원 사업은 중소기업 근로자... blog.naver.com 누구나 어렵게 살고..

피부관리에 좋은 음식 두번째 이야기 [내부링크]

꿀&동안 피부관리에 좋은 음식(2) 안녕하세요. 저번 시간에 피부에 좋은 음식에 관한 첫번째 글을 발행 하였는데요. 이번 시간을 마지막으로 ... blog.naver.com 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꿀&동안 피부관리에 좋은..

좋은 피부 유지하기, 꿀템1 동안이 되기 위한 음식 정보 [내부링크]

꿀&동안 피부관리에 좋은 음식(1)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피부에 관심이 많은 것이 사실인데요. 세상에는 정말 동안이 많고 피부가 좋은 분... blog.naver.com 위 링크에서 피부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

북한 개성공단 뜻, 역할, 중요성, 관련주, 사람들(아름다운 약속)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성공단에 대해서 좋은 정보가 있어서 이렇게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이동하시면 북한 개성공단 뜻, 역할, 중요성, 관련주, 사람들(아름다운 약속)과 개념에 대해서 이해하는 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