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ofdream의 등록된 링크

 storyofdrea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2건입니다.

IE8(Internet Explorer 8)에서ASP.Net 디버깅 모드가 안될때 [내부링크]

IE8..진짜 사람 깜짝깜짝 놀래킨다 ㅠㅠ 처음에는 티스토리만 들어오면 꺼지더니...그 문제는 한글 2007과 같이 깔았을때 생기는 문제였다. 그래서 우선 한글 지우고 IE8을 다시 설치하면 정상 작동한다. 하지만, 또 오류날까봐 한글을 못 깔구 있다 ㅠㅠ 그리고 오늘 발견된 문제... 일을좀 할려고 VS2005를 키고 디버깅 모드로 실행을 했는데..두둥!! 디버깅모드가 실행이 않되고 그냥 웹브라우져만 뜬다ㅠㅠ 아 짜증!!!!!그래서 열심히 구굴 검색!! 그러니까 http://www.microsoft.com/windows/internet-explorer/readiness/developers-existing.aspx 이딴 소리만 하네..ㅠㅠ 결국 찾은 방법 1) Open RegEdit 2) Browse t..

동사 어휘 정리(5) [내부링크]

점점 예문에 설명이 줄어든다. 앞에서 설명했던 내용들이 계속 중복해서 나오기 때문에..ㅎㅎ 자 오늘도 다시 한번 고고고 ----------------------------------------------------------------------------- 1. Replace: 제자리에 놓다, ~으로 바꾸다 A. 예문: Replace the dishes in the cupboard. B. 해석: 그 접시들을 찬장 안의 제자리에 놓아라. 2. Collect: 수집하다 A. 예문: A crowd soon collects when there’s a street accident. B. 해석: 거리에 사고가나면 사람들은 금방 모여든다. C. 설명: when은 때를 나타내는 접속사. 때를 나타낼 때 if도 쓰는데..

동사 어휘 정리(4) [내부링크]

요즘 술먹고 노느라고 블로그에 글을 못 썼는데...다시 열심히 써야지!! 자 오늘도 10단어~ ㄱㄱ ------------------------------------------------------------------------------------------ 1. Surround: 둘러싸다 A. 예문: The house is surrounded with trees B. 해석: 그 집은 나무로 둘러싸여 있다. 2. Cleave: 쪼개다 A. 예문: This wood cleaves easily B. 해석: 이 나무는 쉽게 쪼개진다 3. Carve: 새기다, 조각하다 A. 예문: A unknown soldier is carved on the wall B. 해석: 무명의 병사가 벽에 조각되어 있다. C. 설..

Open(동사) vs. Open(형용사) [내부링크]

Open(동사) vs. Open(형용사) 오늘 Open이 동사로 쓰일 때와 형용사로 쓰일 때에 대해서 알아보자. Open은 ‘열다’ 라는 뜻 이 있다. 하지만 ‘열다’ 라는 단어가 문맥 속에서 다르게 해설 될 수 있다. 만약, ‘이 가게는 문을 3시에 문을 열어’ 와 ‘가게가 오늘 문을 열어’가 있다고 하면, 앞에 ‘열다’ 는 ‘개장시간’을 말 하는 것이고, 뒤에 ‘열다’는 ‘장사를 하는지 여부’를 나타낸다. 영어에서도 이렇게 2가지 의미로 해석하는데, ‘They open the mall at 3 o’clock ‘, ‘They are open at the mall today’ 에서 앞에 open은 동사로 ‘~을 열다’ 라는 타동사로 개장시간 등을 나타내고, 뒤에 open은 형용사로서 ‘열려 있는’, ‘솔..

By vs. Until [내부링크]

By vs. Until By 와 Until의 의미를 많이들 알고 있을 것 이다. ‘~까지’ 라는 전치사이다. 하지만 어떨 때 by를 쓰고, 어떨 때 ‘until’을 쓰는지 많이 헷갈린다. 그래서~~내가 왔잖아~~(아~언제적 꺼야 -_-); 헛소리 그만하고..ㅎㅎ By는 기한을 나타낸다. 그 시점 전까지..만약 엄마가 ‘2시까지 집에 들어와’ 라고 하셨다면 우리가 천천히 걸어서 딱2시까지 맞춰서 집에 들어가는가? 열심히 놀다가 2시 전까지만 들어가면 된다. 이럴 때 by를 넣어주면 된다. 그렇다면....until은? 당연히 그 지속적일 때 이겠죠?ㅎㅎ ‘Wait until 2 o’clock (2시까지 기다려).’ 처럼.. 느낌이 팍~~ 왔으면 좋겠는데..ㅎㅎ

Go vs. Come [내부링크]

Go와 Come 그냥 우리가 많이들 아는 단어이다. 하지만 쓰임은 좀 반대로 쓰이는 경우도 있다. 예를 들어 '너희 집 놀러 갈게' 라고 할 때 우리가 영작을 하려고 하면 보통 'I'll go to your house' 라고 할 것이다. 하지만 미국 애들은 듣는 입장에서 말을 한다.(참 친절해 -_-) 그래서 go가 아닌 come을 써야 한다. 또한, go, come, leave는 미래가 될 때에는 현재진행(-ing)을 쓰기 때문에, 'I'm coming over' 와 같이 쓴다. 영화에서도 집 앞에서 노크를 하고 'I'm coming' 이라고 하는 것을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그렇다면, go는 언제 쓰느냐~ 상대방한테 가는 게 아니고, 다른 곳으로 갈 때..즉, 학교나 우리 집에 가는 것을 다른 사람한..

Framework... [내부링크]

요즘 참 많은 framework가 있다. 예전부터 java진영은 수만은 Open Framework가 존재해서 복잡하다~라고 생각했었는데... java에서 성공한 Open Framework들이 .Net진영에도 들어오고 있다. 그래서 이제 .Net기반에서도 Open Framework에 관심을 가져야 할 때이다. 그래서 요즘 Spring.net의 자료를 찾아보고 있는데... 이게 뭔지..ㅋㅋㅋ 힘들다~~ 그래도 이제 다른 공부할 부분이 생겨서 신난다 ㅎㅎ 내가 공부할 Framework는 Spring.NET, Entity Framework, ASP.NET MVC 우선 이렇게 3개! 자자 파이팅 해보자구!!!

동사 어휘 정리(3) [내부링크]

대부분이 앞에서 정리한 문법이 많이 나와서 설명을 많이 생략했다~ㅎㅎ 그만큼 앞에 언급한 몇가지 법칙만 알아도 왠만한 문제는 해석된다는?ㅋㅋ 자 열심히 공부합시다!! -------------------------------------------------------------------------------------- 1. Scratch: 할퀴다, 긁다 A. 예문: I have scratched my hand badly B. 해석: 나는 손을 심하게 긁혔다. C. 설명: 여기에선 have p.p가 나와서 현재완료가 되었다. 과거에 손이 긁혔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해서. 그리고 현재완료인 have p.p는 동사가 되므로 타동사의 목적어로 my hand가 잘 나왔다 2. Crash: 충돌하다, 추락하다, 와..

동사 어휘 정리(2) [내부링크]

오늘도 10단어 정리~ 하루에 10단어씩 정리하면 읽는 사람이 좀 편하겠지?ㅎㅎ 이거 정리하는 것도 시간이 만만치 않게 걸리는데.. 각설하고 온국민이 기다리는 시간~(나만 기다리나 ㅋㅋ) --------------------------------------------------------------------------------------------------------------- 1. Astonish: 놀라게 하다 A. 예문: The news astonished everybody. B. 해석: 그 뉴스는 모든 사람을 놀라게 했다. C. 설명1: 뜻이 ‘놀라다’가 아니고 ‘놀라게 하다’ 이다 뜻 조심! 음..내가 저 단어를 배울때는 황당해서 놀랄 때 쓴다고 배웠는데...뭐 뉴스가 황당 할 수 있으니까..

동사 어휘 정리(1) [내부링크]

오늘부터 동사 어휘를 정리좀 해봐야 겠다. 영어에서 동사만 있으면 문장이기때문에 그만큼 중요하다. 교재는 '우선순위 영단어' 중3교재다 -_-; 나의 영어 실력 ㅠㅠ 여기엔 예문들이 쉬운 어휘를 썻기 때문에 영어와 친해지기 좋다~ㅋㅋ 자 그럼 시작~! 1. Deserve: 받을 가치가 있다. ~할만하다. A. 예문: There are many people who deserve out pity in the world. B. 해석: 세상에는 동정을 받을 만한 사람이 많이 있다. C. 설명: ‘There are ~’ 는 ‘~이 있다.’ Who는 관계대명사로서 many people을 꾸며준다. 관계대명사는 긴 형용사로 볼 수 있다. 2. Survive: 살아남다, ~보다 오래 살다 A. He survived t..

~만큼 ~한 적은 없었어~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쓰는 말 중에 '오늘 만큼 추운적은 처음이야~', '이렇게 화난적이 없었어!' 등과 같이 ~만큼~한적이 없었다 라는 말을 많이 쓰게 된다. 이럴때 과연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까? 글쌔~-_-; 자자~눈치 채시길 비교를 쓰기때문에 비교급!ㅋㅋ 여기서 잠깐! 비교급에 대해서 알아보자 비교급에는 원급비교 : as ~ as 비교급 비교 : moer ~ then, ~er then 최상급 비교 : most ~, the ~est 이 있다~ 나머지는 알아서 공부~! 자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면... '~만큼은 없었다' 할때 It' has never been이라는 현재 완료형(have+p.p)을쓴다. 이 패턴에 자기가 하고싶은 말만 붙이면 된다. 자 그럼 예제로 한번~ 오늘 만큼 추운적은 없었어. It' has ..

Javascript Excel출력 함수 정리! [내부링크]

몇일 고생끝에 겨우 방법을 찾아서 만들어낸 엑셀 리포팅 기능! 전에 간단히 소개만 했지만, 이번엔 직접 만들어서 쓰는 함수를 공개~!ㅋㅋ 하지만, 내가 필요한 기능만 만들어나서 기능이 별로 없다는거~ㅋㅋ 필요한건 알아서 MSDN뒤져서 만드세요~!ㅋㅋ /* * 엑셀 오브젝트 생성 */ function GetExcelObject(){ return new ActiveXObject("Excel.Application"); } /* * 엑셀 워크북 생성 * xlApp : ExcelObject */ function GetExcelBook(xlApp){ return xlApp.Workbooks.Add; } /* * 엑셀 워크북 복사 * xlApp : ExcelObject * SheetName : 복사 할 쉬트명 * s..

Javascript로 엑셀 출력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도..엑셀 출력이 되네..몰랐는데 ㅋㅋㅋㅋ 우선 이걸 갖고 함 다시 만들어 봐야겠다.. 혹시 페이지 오픈도 할 수 있을까?ㅎㅎ 요즘 요놈때문에 고생이다. 서버에서 dll로 생성 할려니까 말썽이라서 이렇게 함 바궈 봐야겠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IE에보안 문제를 풀어줘야 하고, IE에서밖에 않되고, 엑셀이 설치 되어야 한다. ※ 보안 해제 :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 사용자 지정수준 > 스크립팅하기 안전하지 않는 것으로 표시된 ActiveX 컨트롤 초기화 및 스크립팅 > 확인으로 변경 뭐 저건 다 될테니..함 만들어 봐야지~ 자 코드를 한번~봅시다~ function exportToExcel() { var oExcel = new ActiveXObject("Excel.Application"..

Asp.Net에서 엑셀 출력(Microsoft.Office.Interop.Excel)방법 [내부링크]

보통 우리가 웹에서 엑셀을 출력하고자 할때 table을 써서 만들어서 cvs방식이든 확장자만 xls로 바꿔서 출력한다. 하지만, 난 그게 불만이였다. 왜냐하면, 그렇게 출력하면 디테일한 엑셀기능을 못쓰니까! 그래서 여기저기 뒤져서 겨우 하는 방법을 알아냈다!!!!!!! 우선 개발 하는 방법은 윈폼기반으로 개발하는 방식이랑 같다. 그래서 개발 방식은 생략! 개발을해서 로컬로 실행했을 경우 잘~~된다 그래서 아 되는구나~하고 서버에 올리면 에러를 맞나게된다 OTL... 그래서 폴더 권한이 잘못됬나? 하고 폴더에 권한을 다 풀어줘도 않된다 OTL... 이렇게 포기해야 하는 것인가...하다가 알아낸 방법! 바로 서버에 DCOM을 사용 할 수 있게 하는것! 하지만 이것을 하기 위해서 서버에 엑셀이 설치되어 있어야..

나 그거 알아! [내부링크]

난 이문장을 볼때마다 '프렌즈'에 레이첼의 목소리가 생각난다~ㅎ 영어가 짧아서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레이첼이 신문에 가로세로 퍼즐을 자기혼자 풀고 싶어 했느데 너무 어려운 단어가 나와서 체널한테 답을 유도 한다, 그래서 체널이 답을 말할려고 하니까 레이체리 큰소리로 외친다! I know what you're saying! 니가 무슨 말 하는지 알겠어! 이런말 우리가 흔히 많이 쓴다. 상대방이 '그거 있잖아~'이러면 그말을 알고 있을때 '나 그거 알어!' 이럴때 쓰는 표현이다~ 그리고 같은 말로 I know what you mean I know what you're talking about 이 있다 자주 쓰는 표현이니까~ 외워둡시다!

to부정사를 목적어로 취하는 동사들의 영작! [내부링크]

1. want(hope, wish, desire, expect..) A. 원하고, 바라는 동사들 B. ~하고 싶어 라는 느낌 i. 얘기 좀 하고 싶은데 시간 좀 있어? 1. I want to talk to you. Do you have a second? 2. 부연 설명: 잠깐의 시간을 말할 때는 second를 쓴다. Time은 긴 시간! ii. 오늘 저녁에 뭐 하고 싶어? 1. What do you want to do tonight? iii. 뭐 먹고 싶니? 1. What do you want to eat? 2. decide(choose, determine..) A. 결정하고, 선택하는 동사들 B. ~결정했어, 선택했어 라는 느낌 i. 그 수업 듣기로 했어 1. I’ve decided to talk th..

jQuery란.. [내부링크]

※ 화면 크게 보시려면 클릭! jQuery 에 대해서 막상 쓰려니까..쓸 말이 없다 ㅠㅠ 내 문장실력이 않좋아서 그런가..?ㅠㅠ 여기에 쓰는 이야기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기때문에..악풀은 달지 말아주세요~ㅋㅋ(맘이 여려서..ㅠ) 잘못 되있는 부분이있으면 지적해 주시면 수정할께요~(과연 누가볼까?ㅋㅋ) jQuery is a new kind of JavaScript Library! jQuery..쉽게 말하면 Javscript Framework이다. 우리가 쓰는 자바스크립트 언어를 사용자가 좀더 쉽게 접근 할 수 있게 만들어 놓은..뭐 그런거? 여기서, jQuery를 쓰면 좋은 이유를 알아보자. 1. 정의 Javscript Framework 더이상 마땅히 쓸말이 없다 ㅠㅠ 2. 장점 사용의 편리성 - 코딩양..

듣기 공부 사이트 [내부링크]

ESL-LAB 이 사이트는 수준별 듣기 문제들이 많다~ 그냥 영어 공부하기 좋은 사이트 인듯! 자자 다들 듣기 합시다~~ 아무리 독해를 잘하고, 쓰기를 잘해도 않들리면 얼마나 답답합니까~?ㅎㅎ 귀좀 뚫어 봅시다!ㅎㅎ 하루에 한개씩이라도 꾸준히~~~ We can do it!

일본전산 이야기 [내부링크]

※ 사진 크게 보기 클릭 -------------------------------------------------------------------------------------------------------------------------------------- 일본전산 이야기. 남들에게 추천하고 다니는 책이다. 우리 주위에는 뭘 해야 할지 갈피를 못 잡는 사람이 많은 것 하다. 그냥 허송세월만 보내는 사람도 있고, ‘뭔가 해야 하는데……’ 하면서 생각만 하고 추진을 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그런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해주고 싶다. 꼭 그런 사람뿐만이 아니고, 회사 경영진, 인적 관리와 관련 있는 사람, 뭔가 자기의 생각의 변화를 주고 싶은 사람 등…… 즉, 다~~~~읽어 보게 하고 싶은..

Free ASP.NET MVC eBook Tutorial [내부링크]

이번에 ASP.NET 1.0 정식버전이 출시되었다. 예전부터 관심을 가지고 있었으나..일에 쫒기고 시간에 쫒기다 보니 (핑계..ㅋ) 공부를 하지 못했다. 하지만 이제 정식버전이 출시됐다는 것은..곳 트랜드가 된다는 뜻이기 때문에 않볼수가 없다! 그리고 관심있었던 분야이기 때문에..예전부터 자바진영에서는 MVC패턴을 많이 써왔다. 이제 닷넷에서도 프레임워크로 지원할 정도이니 MVC의 필요성과 효용성은 더 말할나위 없다~ 그래서 자료를 찾던중 꽤 괜찮은 사이트 발견! 하지만..영어라는거!ㅋㅋ (여기서 영어의 필요성 다시한번 느끼죠~) ScootGu's Blog 란 곳이다. 뭐 자세히 읽어보지 않아서(영어 못해서 못봤다는게 더 맞겠지 ㅠㅠ) 뭐하는 사람인지는 모르겠으나..빨간책 낸걸보니 잘하는 사람같다 ㅋㅋ ..

[such a]에 관해서 - 강조표현에 쓰일때 [내부링크]

such..내가 언제나 해깔리는 표현!ㅎㅎ 우선 사전적인 의미를 알아보자...찾아본결과 뜻이 너무 많다 ㅠㅠ 그래서 걍 링크...[such 네이버 영어사전 검색결과 보기] 우리가 흔히 such하면 같은이라고 많이들 사용하고 많이들 알고 있다. 하지만 우리는 종종 [such a 명사(a는 관사)] 구문을 자주보게 된다. 예를 들어 She is such a beautiful woman. 이라는 문장 이 있다고 하면 such를 '같은' 이라는 뜻으로 해석하게 되면 '그녀는 아름다운 여자 같다' 정도의 뜻이 되지 않을까?ㅎㅎ 좀 이상해보이지 않은가~? (나만 그러나? ㅋㅋ ) 그런데, such 는 명사와 같이 나올때 강조의 의미인 '정말'이란 의미를 줄 수 있다. 다시 위에것을 해석하면, '그녀는 정말 아름다운..

마지막 강의 -랜디포시- [내부링크]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벽에 부딪히거든 그것이 절실함의 증거임을 잊지마세요!! 어느날 서점에서 "마지막 강의"라는 책을 보게 되었다. 솔직히 그때는 겉표지에 많이 끌렸었다..^^ 그렇게 기억에 잊혀저 갈때쯤 뭔가 읽어볼 만한 책이 없을까 하면서 온라인서점을 돌아다니던 중 다시한번 발견하게 된 책! 내용이 너무 좋아서 주변 지인들에서 선물도 하고 추천도 하게된 책! 대략 적인 내용은, 카네기 맬론대학의 교수 랜디포시가 암에걸려 얼마 남지 않은 삶을 어떻게 살아가고, 그 얼마 남지 않은 한정된 삶속에서의 가치를 발견해 가고 조언해주는 내용이다.. 사실 읽은지 오래되서 내용은 잘 기억나진 않지만.. 모든사람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 이라는 생각이 떠나질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