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ofjay의 등록된 링크

 storyofja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36건입니다.

전화영어 튜터링 친구추천 이벤트 (2022.01.04.)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새해 다짐으로 영어공부 일기를 꾸준히 올리고 있는데요. (여행 때를 제외하고) 가능한한 매일 올려보려고 합니다. 얼마전 전화영어 관련 포스팅을 하고 다음 검색 최상단에 기록을 했는데요. 오늘 튜터링 수업을 마치고 튜터의 피드백을 보러 튜터링에 들어갔더니 잠깐사이 이벤트를 하고 있더라고요. 튜터링이 요즘 많이 어렵긴 어려운가 봅니다. 앱을 처음 런칭했을 때 있었던 제도인 것 같은데, 다시 부활했네요:) 튜터링과 관련된 글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고요:) 전화영어 튜터링 내돈내산 후기 (전화영어 2년 이상 사용 후기) (tistory.com) 전화영어 튜터링 내돈내산 후기 (전화영어 2년 이상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전화영어를 검색하고 이 포스팅에 오셨다면 잘 오셨습니..

2023.01.03 [내부링크]

YOU SAID: Why I can't send a lot of photo at once? BETTER: Why can't I send a lot of photos at once? -wh+auxiliary verb. 생각없이 말하면 의문문을 엉망으로 만드는 버릇. -a lot of 복수 YOU SAID: I think foreigner calls this "fish cake." BETTER: I think foreigners call this "fish cake." 시작이 반이다 YOU SAID: Starting is half of all things. BETTER: Start and you're already halfway there. - (속담) A good beginning is half the b..

2023.01.02. [내부링크]

The food was stupid good. stupid good = very good. *stupid :'바보'라는 뜻 외에 '미쳤다, 굉장하다'와 같은 뜻도 있음. (올리버쌤의 영어회화 일력 365) *be stupid of A (to do): (~하다니) A(사람)은 바보다. It was stupid of me to argue with my boss. 상사와 말다툼을 하다니 내가 어리석었다. *How stupid! : 바보같이! Oh! I left my umbrella on the train! How stupid! 아, 우산을 기차에 두고 내렸어! 이런 바보! (영어 콜로케이션 사전) -Taking the high road is exhaustiong. 순탄하게 사는 건 참 힘드네요. *take t..

2023.01.01. [내부링크]

The first day of year. Do you have any New Year's resolution? (올리버쌤의 영어회화 일력 365) resolution: 결의(안) ; 해결(책) ; 결의, 결심 -make a resolution : 결정하다, 결심하다. -support a resolution: 결의안을 지지하다. -reject a resolution: 결의안을 거부하다. -approve a resolution: 결의안을 승인하다. -adopt a resolution: 결의안을 채택하다. -pass a resolution: 결의안을 통과시키다. (영어 콜로케이션 사전)

공주 나들이, 가마솥국밥보쌈 공주중동점 방문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공주 나들이 다녀온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사실 나들이를 가장한 가마솥국밥보삼 공주 중동점 후기입니다:) 나들이는 거들 뿐 거의 먹블로그가 되어버린 저의 블로그... 예전에 공주 곰골식당을 주제로 포스팅한 적이 있었는데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이번에도 역시 곰골식당을 방문하려고 공주를 방문했어요. 공주 맛집 곰골식당 방문 후기:) (tistory.com) 공주 맛집 곰골식당 방문 후기:) 오늘은 공주에 있는 곰골식당 내돈내산 방문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공주 맛집으로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있을 거 같은데요. 예전에는 정말 자주 갔던 식당이였는 storyofjay.tistory.com 그런데 이게 웬일... 웨이팅 걸어야 될 걸 예..

제주우유 파르페 제주유유 아이스크림 왼결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지난번 제주우유 모나카, 제주우유콘에 있어 오늘은 제주우유 파르페를 리뷰하려고 합니다. 역시 집 앞 편의점에서 구매했고요. 2+1이라서 제주파르페 두 개에 같은 통에 담긴 허쉬초코쿠키 파르페를 하나를 집어왔습니다. (항상 써있는 교차가능) 외관은 이래요. 파란 얼음이 대부분이고 위에 우유 아이스크림이 얹어져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 파란색에서 맛을 유추해 볼 수 있는데요. 뽕따맛입니다. 뽕따는 빙그레 아이스크림인데, 롯데에서 나온 제주 우유 파르페에 든 저 파란 게 제 입맛에는 거의 정확히 뽕따맛입니다. 식감은 조금 더 얼음기가 많고요. 뽕따 좋아하시면 뭐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우유 아이스크림은 개인적으로 조금 아쉬운 느낌입니다. 왜냐면 저번에 리뷰했던 제주..

홍익스테이크 세종점 내돈내산 배달 솔직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이 포스팅은 홍익스테이크 세종점에서 배달 배달하여 식사한 내돈내산 리뷰 솔직입니다. 주소: 세종특별자치시 보듬3로 104-11 104호 / 아름동 1288 104호 전화번호: 044-862-8366 운영시간 -월-토: 10:30 - 21:00/ 일요일 휴무 저는 쿠*이츠앱을 이용해서 주문했는데요. 홍익스테이크 세종점 배달가능 기본주문 가격이 18,000원이여서 비프박스만 주문하고 싶었지만 마늘바게트빵과 웰치스 포도도 함께 주문했습니다. 그래서 18,200원을 만들었습니다. 1,000원 쿠폰 사용, 배달비 3,000원 해서 총 20,200을 결제했네요. 쿠*이츠는 쿠페인지 뭔지 때문에 손이 미끄러지면 주문이 되어서... 고민하는 사이에 어느새 결제가 되었습니다. 포장은 정갈하게 ..

초중고등학교 학교 도서실 도서 검색, 독후활동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대학교 도서관 같은 경우는 대학교홈페이지에서 가능한데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도서실의 경우 책을 직접 찾아야 하는가, 아니면 학교에서 검색해야 하는가 등을 궁금해하는 선생님, 학생이 많은 것으로 압니다. 그래서 오늘은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학교 도서실에 있는 도서를 검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도서검색 1)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에 접속하세요. 각 시도의 독서교육종합지원 시스템의 링크를 타고 접속하도록 하세요. (아래의 링크) 다른 타시도의 사이트로 접속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간단히 이동이 가능합니다. 서울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ssem.or.kr) 부산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pen.go.kr) 대구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edunavi.kr)..

랜디스도넛 (안국점) 솔직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여러분 도넛 좋아하시나요? 도넛하면 대학생시절 크리스피 도넛에 빨간불이 들어오면 줄 서서 공짜로 받던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던킨 도넛이 제 머릿속에 자동완성 되네요. 그 시절 센트럴시티 한복판에까지 자리 잡았던 크리스피 도넛은 자취를 많이 감추었고, 던킨은 식상하죠? (SPC 이슈들은 두말할 것도 없고요.) 무튼 사설이 길었는데요. 제 블로그의 여러 포스팅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베이커리류 달달구리 디저트류 제가 정말 좋아하잖아요? 그래서 랜디스도넛을 구매할 때 아주 많이 기대를 했었답니다. 안국역 - 인사동답게 역시 한옥 느낌으로 꾸며둔 매장입니다. 한글도 당연히 써줘야 인사동 아니겠습니까? 여기는 랜디스도넛안국점입니다. 랜디스도넛 종류가 궁금하신 분들은 위의 큐알코드로 ..

부여아울렛 솔직후기 + 빈타이 부여아울렛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부여아울렛을 다녀온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대전현대프리미엄아울렛 화재 사건으로, 부여아울렛을 가게 되었는데요. 대전현대프리미엄아울렛 관련 포스팅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프롤로그:)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방문 후기 1. 프롤로그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친구를 데리고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을 방문하였습니다 :) 많은 브랜드가 입점해 있었고, 식당가 카페 등도 많이 있었기 때문에 이 포스팅에는 대 storyofjay.tistory.com 사실 여기 가는 것은 재수만에 성공입니다. 처음엔 주말에 갔었는데 차 진입부터 엄청난 대기가 필요했고 이건 아니다 싶어서 길을 돌렸었죠. 평일 낮에 시간이 나서 이때다 싶어 재도전, 방문에 성공했습니다. 가는 길에 공주휴..

청주 카페 오지 OHJI 내돈내산 방문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청주 수암골에 있는 카페 오지를 리뷰하려고 합니다. 위치는 아래와 같아요. 수암골 전망대랑 아주 가까운 위치입니다. 이번이 두 번째 방문인데요. 저 여기 처음 갈 때, 청주의 스시집으로 잘못 갔었어요. 친구랑 약속 잡고 T맵에다가 오지를 치고 나오는데로 갔는데, 청주 복대동에 있는 초밥집, 오지스시를 안내해줘서요. 여러분들은 주소 치고 가세요. 두번 치고 가세요.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수암로36번길 13 OHJI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수동 81-155 OHJI 매일 10:30 - 23:59 주차: 건물 필로티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수암골 전망대에서 찍은 오지카페 모습입니다. 상당히 큰 규모임을 알 수 있죠? 1층부터 5층까지 있습니다. 예전에는 저녁시간에 와서 3층(..

돔베 초밥 세종직영점 포장 내돈내산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여러분들 초밥 좋아하시나요? 저는 초밥을 그렇게 많이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가끔씩 먹고싶어질 때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돔베 초밥을 배달의 **으로 주문하고, 방문해서 받아왔습니다. 돔베초밥 세종점은 세종시민들은 다 아실 그 건물, 영풍문고와 뽀로로테마파크가 있는 건물에 있습니다. 사진에서 이디야 커피도 보고 출발했으면서 교보문고 건물로 간 건 안 비밀... 세종 갈매로 353 에비뉴힐 A동 2층 월-토 : 11:00 - 21:00 브레이크타임 : 14:30 - 17:00 라스트오더 : 20:30 모둠초밥 1개와 추가 메뉴로 우동을 선택했습니다. 10가지 다양한 초밥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10가지 다 맛있었어요:) 모둠초밥 1개 : 11,000원 추가 메뉴 우동..

미도리 MD 노트 추천, 만년필 노트 내돈내산 꼼꼼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미도리 MD노트에 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여기에 정착할 것 같습니다. 만년필 노트로 갓벽한 노트를 만났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에 얼마 전 리뷰했던 어프로치 노트 라이트와 비교도 살짝하였습니다. 거의 아무것도 없는 디자인이 디자인이 되어버린 미도리 MD 노트입니다. 저는 A5 사이즈(L 사이즈) 줄지 (유선) 3권과 방안지 노트 1권을 구매했습니다. 4권에 배송료 포함 4만원 조금 안 되게 구매했네요. 미도리 MD L사이즈 가로 105 * 세로 175 * 두께 10(mm)로 176페이지, 반양장제본, 가름끈 부착, 인덱스 스티커 노트 한 권에 만원 가량 한다니 꽤 비싸게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만년필 쓰시는 분들은 조금 비싸도 모세혈관 현상 등 잉크 번..

weird someone out 뜻?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영화 의 대사를 공부하다가 여러분들과 공유하고 싶은 표현이 있어 포스팅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 대사는 바로 아래와 같습니다. Yeah, she hates when people don't blink. It weirds her out. (네, 그녀는 사람들이 눈을 깜빡거리지 않을 때 싫어해요. 그게 그녀를 불편하게 하죠.) 'weird someone out' 은 이렇듯 '~의 심기를 불편하게 하다, 힘들게 하다'라는 뜻으로 쓰인답니다. The grotesque imagery in this painting really weirds me out. 이 그림의 기괴한 이미지는 나의 심기를 불편하게 한다. (예문 출처: https://idioms.thefreedictionary.com/we..

나성동 스테이인터뷰 카페 내돈내산 방문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Jay입니다. '카페스테이인터뷰나성'이라고 지도에 되어있는, 나성동 카페 스테이 인터뷰를 리뷰하려고 합니다. 여기는 두 번 방문해 보았는데요. 한 번은 걸어서, 한 번은 차를 타고 갔습니다. 주차장은 주상복합 아파트의 상가이기 때문에, 아주 넓고 편안했습니다. 일단 생긴지 얼마 안 된 매장답게 매장도 깔끔했답니다. 매일10:00 - 22:00 21:00 라스트오더 주차: 나릿재마을 4단지 상가전용 지하주차장을 이용 이렇게 야외까지 좌석이 많아요. 요즘은 추워서 이용하기가 좀 그렇지만... 놀라운 건 앞쪽 뿐만 아니라, 오른쪽 사진처럼 옆쪽에도 야외 좌석이 있습니다. 안 춥고 미세먼지 없는 날 이용해봐야지 하는데, 그것도 별 의미 없는 게, 저는 추워지기 전에도 갔는데, 야외 좌석 있..

세종 진짜무쇠삼겹 내돈내산 방문 리뷰(진무삼 세종본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세종시 나성동에 위치한 삼겹살집, 진짜 무쇠삼겹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월~일 16:00 ~ 3:00 세종 나성로 125-16 0507-1386-0238 단체석, 주차,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뭔가 컨셉을 잘 잡았네요. 매장이 빨간 기와로 잘 꾸며져 있었습니다:) 무쇠가 있었고, 높게 기름 튐을 방지하는 가드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매장에 좌석이 많지는 않았고 좌석 간 거리도 상당히 좁고 테이블도 좁고 해서 사진 각도가 이상해요 ㅠㅠ 자리가 조금 불편했다는 점을 빼고는 본분에 충실한 식당이었던 거 같습니다. 왜냐하면 너무 맛있었어요 :) 사진이 왜 이렇게 없네 했는데, 동영상을 많이 찍었더라고요. 가드가 있어서 안심.. 기름이 무쇠판에 그대로 고여있습니당... ..

듀오링고 유료버전 솔직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듀오링고 유료버전 (가족플랜)에 관해 솔직힌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듀오링고의 존재는 이전부터 알고 있었어요. 외국인 친구가 한국어를 배우기 위해 듀오링고를 사용하고 있었거든요. 딱히 흥미롭지 않아서 호기심이 일지 않았는데, 얼마 전 친구가 유료버전을 가족플랜으로 구입했다며 초대해 주어서 듀오링고를 20 며칠 열심히 해보았습니다. 1. 장점 저는 자기주도적으로 공부를 하는 편이라서 크게 상관은 없지만, 듀오링고의 좋은 점은 계속 공부하도록 알람을 보내고, 참여도에 따라 리그에서 순위를 매기고, 연속 학습 일 수를 기록하는 등 학습을 독려한다는 점이에요. 게임 형식을 빌려왔기에 즐겁게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어떻게 공부할지를 모르시는 분들이 그냥 따라 하면 공부가 되는..

'be good at' 과 'be good in' 의 차이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저는 요즘 영화 인턴 대본으로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영화 대사 중에 주인공 Ben(로버트 드 니로 역)이 이런 말을 하죠. "I'm good in a crisis." 'be good in'이 쓰인 대사입니다. 그냥 넘어갈 뻔 했는데, 'be good at'은 너무 익숙한데, 'be good in'이 어색하게 느껴지더라고요. 포털을 검색해봐도 나오지가 않더라고요. 구글 검색해 Quora에 올라온 답변을 보고 이해할 수 있었어요. 그런데 대사를 잘 보면 쓰이는 상황이 다른 걸 알 수 있어요. 'be good at' 뒤에는 명사형으로 잘하는 무언가가 나와야죠. 저 상황에서 "I'm good at a crisis."라고 한다면 위기를 잘한다??라는 어색한 표현이 됩니다. 'be go..

[영화] 나이브스 아웃: 글래스 어니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나이브스 아웃의 또 다른 이야기, 에 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그동안 틈틈이 많은 콘텐츠를 보았는데, 후기를 남기지 못했네요. 이 영화는 추천하고 싶은 마음에 가지고 왔습니다. 오늘의 추천영화 에 관해서 알아봅시다! 나이브스 아웃: 글래스 어니언 억만장자의 ‘살인 사건 게임’이 예고된 그리스 외딴섬에 초대되지 않은 뜻밖의 손님 브누아 블랑이 나타나 진짜 벌어진 살인 사건의 진실을 추리하는 넷플릭스 영화 평점 7.8 (2022.12.23 개봉) 감독 라이언 존슨 출연 다니엘 크레이그, 에드워드 노튼, 자넬 모네, 캐서린 한, 레슬리 오덤 주니어, 제시카 헨윅, 매들린 클라인, 케이트 허드슨, 데이브 바티스타, 노아 세건, 재키 호프만, 달라스 로버츠, 에단 호크, 휴 그랜트,..

애드센스 용어 정리 [내부링크]

제가 필요해서 저의 블로그에 퍼와 봅니다. 잘 이해는 안 되네요. 출처: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 용어집 페이지 RPM 1,000회 노출당 페이지 수익(RPM)은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페이지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25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15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6달러가 됩니다((0.15 / 25) * 1,000). 노출수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사용자 기기에 다운로드되기 시작하면 노출 1회로 집계됩니다. 노출수는 광고를 로드한 광고 단위(콘텐츠 광고의 경우) 또는 검색어(검색 광고의 경우)의 수와 같습니다. 페이지 CTR 페이지 광고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

세종시 고운동 카페 '오늘하루커피'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오늘하루, 커피'에 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고운동에 의외로 유명한 카페가 많은데요. 제가 여기를 간 이유는 특별히 가고 싶어서가 아니라, 앞에 있는 홍익돈까스에 방문했는데 가까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이었어요. 너무 춥고 차로 이동하기도 귀찮고 해서 가까운 고운동 카페, '오늘하루, 커피'에 방문하였습니다. 일~ 화 09:00 - 22:00 월요일 휴무 라스트오더 : 21:30 세종 마음로 238 1층, 2층 주변에 눈이 보이시나요? 엄청 추운 날이였습니다. ㅎㅎ 외관은 이렇게 생겼어요. 일행들은 예쁘다고 했는데, 저는 딱히 좋아하는 디자인의 건물은 아니였어요. 벽이 아주 적고 창문은 큰데 부실해 보이고 벽이 종잇장 같아서 불안정 느낌? (저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베..

[도서] 데일 카네기의 <자기관리론> [내부링크]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 자기관리론 원전 완역본 세트(전2권) 교황 요한 바오로 2세, 프랭클린 루스벨트 대통령, 리 아이아코카 전 크라이슬러 회장, 워런 버핏까지…. 세계적으로 뛰어난 이 리더십 대가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데일 카네기의 강좌를 수료했거나 그의 책을 사랑했다는 점이다. 저자 데일 카네기는 성공한 사람과 평범한 사람의 차이를 그들의 인간관계에서 찾았다. 그래서 〈데일 카네기 시리즈〉는 성공적인 인생의 비밀을 ‘인간관계’에 주목하며 풀어나간다. 20세기 이후 현존하는 모든 자기계발서의 효시라 불리며, 인간의 가장 원초적인 고민이자 걱정거리인 친구를 만드는 법, 사람을 다루는 법, 대화하는 법,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는 법, 즉 ‘성공은 물론 행복까지 얻는 방법’에 대해 명쾌한 해답을 담..

토스포인트 합리적 사용 후기:) [내부링크]

여러분들 토스 포인트 모으시나요? 저는 토스로 송금도 하고 간편히 금융관련 조회도 할 수 있어서 매일 사용하고 있는데요. 걷기 포인트랑 복권 기능도 접속 할 때마다 눌러서 받고 있어요. 뜻밖에 이틀 연속 이렇게 모은 포인트를 사용하게 되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1. 알라딘에서 사용 읽고 싶었던 ‘H마트에서 울다’를 전자책으로 구매하면서 1,960원을 포인트로 사용했습니다. 나머지는 알라딘 캐쉬와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으로 구매했고요:) 알라딘에서 전자책 싸게 구매하는 방법은 많이들 아실 텐데 조만간 리뷰할게요:) 2.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기부 눈사람 만들라는 게 떠서 옷을 입히니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기부가 뜨더라고요. 잠깐 닫을까도 싶었지만, 토스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길래 남은 토스포인트에 카드 결제를 더..

파이롯트 커스텀 742 만년필 (Pilot Custom 742) 리뷰 (이로시주쿠 감청으로 시필) [내부링크]

와 여러분, 드디어 금촉 파이롯트 만년필이 제 손에 들어왔습니다:) 만년필 덕질하기 시작해서 저렴이들로만 조금 모으다가, 너어어어무 궁금한 나머지 과감히 금촉을 사자라는 생각과 함께 제가 저에게 주는 크리스마스 선물이랄까요? 파이롯트 커스텀 742를 구매했습니다. 파이롯트 742의 이름은 파이롯트사 74주년에 나온 만년필 모델로, 같은 라인에는 74, 742, 743 등이 있다고 합니다. 뒤에 오는 숫자는 가격대를 나타낸대요. 74는 1만 엔대, 742는 2만 엔대, 743은 3만 엔대라고 합니다. 저는 일본 구매대행을 통해 주문했는데요. 주문하면 파이롯트 사에 주문을 넣고 배송해주는 시스템이었습니다. 그래서 믿을 수 있었어요. 이전에 이베이에서 말도 안 되는 가격에 파카 소네트를 샀는데... 혹했는데,..

세종시 중국집 보배반점 배달 리뷰 (나성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배달 어플(배달의 민족)을 통해 주문한 세종 중국집 보배반점에 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보배반점은 사실 처음 이용하는 것은 아니고 아마 세 번째 이용입니다. 세 번이나 이용했다는 데서 감이 오시쥬? 그래도 꼼꼼하게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주문한 메뉴는 혼밥하기 좋은 볶음밥 셋트입니다. (소떡소떡은 리뷰를 약속하고 받은 서비스입니다) 보배반점 나성점을 이전에 이용할 때는 탕수육과 짜장면이 배달되는 세트 메뉴를 시키곤 했었는데요. 사실 저는 이곳 탕수육을 그닥 좋아하지 않아요. 막 맛업는 탕수육 그런 건 아니고 그럭저럭 괜찮은데 배달해서 먹어서 인지 찹쌀 탕수육 느낌인데 튀김옷이 좀 질긴 느낌이랄까? (그래도 가끔은 시킬 거 같긴합니다!) 짜장면이에요. 면이 부는 걸 방지..

전화영어 튜터링 내돈내산 후기 (전화영어 2년 이상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전화영어를 검색하고 이 포스팅에 오셨다면 잘 오셨습니다. :) 저의 영어 공부의 과정엔 항상 전화영어가 있었는데요. 오늘은 제가 144회 수강권을 모두 소진한 기념(?)으로 튜터링과 기타 전화영어 경험담에 대해 썰을 풀고자 합니다. 전화영어는 열심히 잘 했는데, 첨삭권은 144회 중에 105회가 남았네요. 첨삭 제도가 수업한 토픽이나 기타 지정된 토픽과 연관된 작문만 허용하고 있어서 잘 손이 가지 않더라고요. 전화 영어 썰 푼다(민병철, 튜터링 기타) 튜터링, 과연 도움이 되는가 현재 영어 실력, 계속 이용할 건지, 싸게 이용하는 방법 결론 1. 전화 영어 썰 푼다(민병철전화영어, 튜터링 기타) 저는 민병철 전화영어 (업데이트 되기 전), EE영어, 튜터링을 해봤는데요. 사실 가장 ..

이로시주쿠 작살나무열매 (murasaki-shikibu) 미니병 잉크 리뷰, 아름다운 보라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파이롯트 만년필 잉크 - 이로시주쿠 작살나무열매 색상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따란,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진은영 시인의 을 열심히 필사 중입니다. 오늘은 라미 사파리 EF 촉에 이로시주쿠(파이롯트 잉크)의 아름다운 보라색 잉크 작살나무열매 색상을 펜입하여 어프로치 라이트 노트에 필사를 해보았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느낌이지만 어프로치 노트에는 파이롯트 프레라보다 라미 사파리가 좋은 느낌입니다! 어프로치 라이트 노트 리뷰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어프로치 노트 라이트 (만년필 노트) 내돈내산 솔직리뷰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요즘 저는 필사에 빠져있습니다. 만년필로 진은영 시인의 을 필사하고 있는데요. 시작의 기본기를 익히는 데 좋아고 하여 여러번 읽었는데, 이번에는 기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기말고사 오류 문항 신고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우님들, 이번에 수강신청이 좀 후회스러웠지만 열심히 하자! 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했는데 한 과목이 맘에 들지 않네요 ㅠㅠ 이번에도 저는 반액 장학금에 희망을 걸어봐야할 것 같습니다. 다음 학기가 마지막 학기라서 사실상 장학금과 관련이 있는 학점은 이번 학기까지였는데요. 다음 학기에도 성적 장학생으로 선발된다면 방송통신대학교 생활 동안 모든 학기 장학금을 받은 게 되지만 전부다 반액 장학금이네요. (성적우수 증진) 어쨋든 저는 이번에 시험 중에 정답을 하나 고쳤는데요. 그 이유는 지문에 밑줄 친 단어의 의미를 묻는 문제였는데, 지문에 밑줄이 없었어요. 즉, 기말고사 문항 중에 오류 문항이 있었던 거죠ㅠㅠ 그냥 원래 선택한 정답대로 갔으면 맞는 문제인데, 괜히 이상해서 고쳤다가 오늘 성적을 확..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2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출석 온라인시험) 채점 결과 확인 일정 등 안내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우 여러분:) 2022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까지 보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오늘로 2022학년도 2학기 공식적인 기말고사 기간이 끝났네요. 저도 오늘 대전충남지역대학에 가서 6과목 시험을 모두 보고 왔습니다. 이전에는 토, 일 이틀 잡고 다녀오곤 했는데, 역시 한방에 끝내는 게 운전도 덜하고 좋네요. 아쉽게도 제가 본 과목에서 오류가 있었어요. 밑줄 친 부분에 관한 문제였는데, 밑줄이 없지 뭐예요... 시험 도중에 관리 감독관한테 말했으면 접수가 되는 거였나봐요. 앞에 서 있는 직원 분들이 이런 것까지 해결할 수 있어 보이지 않아서 일단 감안하고 풀긴했는데… 이제 이걸 접수하려면 지역대학에 방문해야 하나 봅니다 ㅠㅠ (이 부분은 확인이 필요해요. 일단 감안하고 푼 게 맞..

이로시주쿠 병 잉크 천색(ama-iro)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이 포스팅에 앞서 어프로치 노트 라이트에 관해 리뷰를 했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어프로치 노트 라이트에 진은영의 시집 에 실려있는 라는 시를 필사한 이로시주쿠 천색리뷰입니다. 포스팅 설명이 상당히 기네요. ㅎㅎㅎ 줄여서 표현하자면 X 이로시주쿠 천색 (파이롯트 만년필 잉크) X 어프로치 노트 라이트 X 파이롯트 프레라 X 진은영 필사 와 여러분 제가 제일 좋아하는 색을 드디어 찾았습니다. 바로 이로시주쿠 천색(파이롯트 만년필 잉크)입니다. 진짜 사진에 그대로 안 담기는 게 너무 답답할 따름! 최대한 비슷하게 담아보려고 별 짓을 다해도 사진에는 그 색 그대로 안 담기네요ㅠ 진짜 화사한 하늘색입니다. 너무 좋아요. 앞으로 이 색은 빵빵하게 채우고 계속 쓸 거 같은 색입니다 !! 단..

어프로치 노트 라이트 (만년필 노트) 내돈내산 솔직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요즘 저는 필사에 빠져있습니다. 만년필로 진은영 시인의 을 필사하고 있는데요. 시작의 기본기를 익히는 데 좋아고 하여 여러번 읽었는데, 이번에는 기필코 필사도 마무리 지어보려고 합니다. 필사를 위해 마련한 노트가 바로 어프로치 노트 라이트인데요. 만년필 사용에 알맞은 공책으로 알려져 있지요. 만년필로 써도 잉크가 번지지 않고 뒤비침, 뒷베김도 없는 노트입니다. 이렇게 아무 꾸밈없는 컨셉으로, 사용자가 최적화(?)하여 사용하게 되어있습니다. 라이트 버전은 겉커버가 프로보다 얇은 재질로 되어 있는 거 같네요. 프로는 하드커버라고 하는데, 특별히 라이트 커버라고 해서 빈약하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뒤면은 앞면과 같지만, 이렇게 딱 approach만 써있어요. 접는 선이 두 개 있는 이유는..

유로코피자 -세종도담점 배달이용 솔직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여러분들은 피자 좋아하시나요? 저는 피자를 정말정말 좋아하는 피자펄슨인데요. 피자는 정말 정착하기 힘든 메뉴인 것 같네요. 오늘은 처음으로 시켜 본 유로코피자를 리뷰하려고 합니다. 유로코피자를 주문한 이유는 별 이유가 없습니다. 배달 어플에서 할인을 넣어주고 있었고, 리뷰이벤트도 있었거든요. 많네요. 배달 가능 채우려고 세트메뉴를 시켰어요. 피자1 + 후라이드 윙 5조각 + 과카몰리 프라이즈 여기에 리뷰이벤트로 받은 양념감자입니다. 다른 걸 선택했어야 했는데, 번호를 착각해서 감튀류만 두 개 ㅎㅎㅎ 피자 비주얼이 살짝 뭔가 간단명료한 느낌? 뭐라고 설명이 안 되네요 ㅋㅋㅋ 슈퍼슈프림입니다. 그냥 저냥 먹을만한 평범한 피자였습니다! 요거 과카몰리 소스는 조금 특이하고 맛있더라고요. ..

02-6416-1825 정체 [내부링크]

인터넷 가입 유도 현금을 준다고 하는 전화이네요. 인간 상담원이 아닌 기계 음성입니다. 저는 이런 방식으로 핸드폰이 구입이나 인터넷 가입을 하지 않아요ㅠㅠ 신원이 확실한지도 모르겠고 본사 차원에서 전활하는 거 같지도 않은데…

로디아(Rhodia) 2023 웹플래너 (다이어리) 내돈내산 + 이로시주쿠 죽림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로디아 웹플래너 - 다이어리- 를 리뷰합니다. 여러분 2023 다이어리 준비하셨나요? 이 포스팅에 들어온 분들은 2023다이어리를 찾고 계시 분일 확률이 아주 높겠죠? 저는 이번 스타벅스 다이어리를 과감히 포기했습니다 :) 프리퀀시는 지인들에게 모두 주었고, 주고 있습니다. 프롤로그 및 겉모습 내지 리뷰 (2022 vs 2023 비교 포함) 이로시주쿠 죽림 리뷰 1. 프롤로그 및 겉모습 왜냐면 만년필로 다이어리를 쓰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만년필 종이하면, 유명한 로디아로 선택했습니다:) 짜잔, 로디아 2023 웹플래너와 2022입니다. 왜 2022까지 가지고 있냐면요. 제가 2023 웹플러너를 구매할 때, 2023을 사면 2022를 플러스 원으로 증정하는 행사를 ..

이로시주쿠 잉크 취옥(sui-gyoku)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Jay입니다. 오늘은 이로시주쿠 미니병잉크(파이롯트 만년필 잉크) 취옥색상을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취옥(sui-gyoku) 색상은 반딧불이, 벚꽃 색상과 함께 추가된 신상 색상입니다. 기본적으로 녹색계열이고, 가볍지 않은 깊은 색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개인적으로 녹색덕후라서 얼른 사용해보고 싶었던 잉크인데, 너어어무 예쁘네요. 항상 사진에는 실물보다 진하게 나와서 이번에는 여러번 촬여하면서 실물과 가까운 색상을 사진에 담아보려고 노력했습니다. 어떤가요? 너어어무 예쁘지 않나요. 만년필 쓸 맛이 나네요:) 파이롯트 만년필 잉크 - 이로시주쿠의 다른 색상에 관련된 포스팅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이로시주쿠 미니 병 잉크 리스트 업:) 하나하나 리뷰할게요 :) 일단 저도 뭐를 가..

제주우유 모나카 아이스크림 리뷰 (제주우유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아이스크림 좋아하시나요? 저는 사실 베**라 팬이었는데요. (여러가지 배달앱에서 할인을 하면 미리 시켜놓고 냉장고에 넣어놓고 먹는 정도로 말이에요.) 관련 기업에 여러 사건도 있고 그래서 이제 손이 안 가더라고요. 그래서 오랜만에 편의점에 들려서 아이스크림을 구매해 보았습니다. 1. 가격 제주우유 모나카입니다. 가격은 2,500원인데 2+1이에요. 그래서 제주우유 모나카 2개 + 제주우유 콘 1개를 5,000원에 구입했습니다. 두 개는 이미 먹어버렸....(제주우유 콘은 사진도 없네요.) 2. 제주우유 모나카 제주산 원유를 36%나 함유하고 있대요. 그래서 그런지 꽤 풍부한 우유 아이스크림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거 어디서 많이 먹어본 맛이다싶었는데, 서주에서 나..

이로시주쿠 미니 병 잉크 리스트 업:) [내부링크]

하나하나 리뷰할게요 :) 일단 저도 뭐를 가지고 있는지 기억하기 위해 리스트부터 만듭니다. 이로시주쿠(파이롯트 만년필 잉크) 전 색상은 24색입니다! 이미지출처: http://www.koreapilot.com/product_view.php?idx=96&category=005&proNum=005002 한국파이롯트 | KOREA PILOT www.koreapilot.com 현재 저는 이로시주쿠(파이롯트 만녀필잉크) 전체24색 중 12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12개 더 모아서 24색 완성하고 싶은 마음 vs 다른 브래드 잉크도 궁금한 마음이 공존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12색은 아래와 같아요:) 저녁노을 산밤 송로 벚꽃 (신상) 죽림 작살나무열매 심해 공작 감청 취옥 (신상) 맑은하늘 반딧불이 (신상) ..

여러분 저의 여행 블로그, 애드센스 통과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여기, 제이스토리를 시작하고 애드센스 통과를 위해 열심히 포스팅했던 기억이 나네요. 정말 포스팅 하나하나 열심히 올리고, 어렵지 않게 통과했는데 유독 제 여행블로그는 통과가 잘 안 되더라고요 ㅠㅠ 게시글을 정말 알차게 올렸으나, 게시물 수가 문제인가하던 차에 카카오 서버 불 사건이 있고 그 이후로는 줄 곧 사이트에 접속할 수 없다, 라는 문구와 함께 거절되었는데 드디어 통과 되었습니다. https://jaythetraveler.tistory.com/ Jay the Traveler Jay와 함께 세계를 여행해요. jaythetraveler.tistory.com 사실 계속 사이트 접속도 안 된다고 하고, 어떻게 방법이 없어진 거 같아서, 포스팅을 여기로 하나하나 옮겨야 하나? 아니..

070-7104-6056 정체 [내부링크]

보험점검센터라고 합니다. 차단 먹였어요ㅠ

이로시주쿠 잉크 공작 리뷰 + 파이롯트 프레라 F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Jay입니다. 오늘은 이로시주쿠 미니병잉크 (파이롯트 만년필 잉크) 공작 리뷰와 함께 파이롯트 만년필 중 저렴이로 가장 유명한 파이롯트 프레라 F닙을 리뷰합니다 :) 올리버샘 일력에 있는 문장을 옮겨 보았습니다. 이로시주쿠 공작 + 파이롯트 프레라 F촉 + 알라딘에서 책살 때 같이 주문한 노트패드입니다. 파이롯트 만년필 잉크 X 파이롯트 만년필조합이네요:) 약간 번지는 종이 재질이라서 아쉽네요. (로디아 생산 다이어리와 노트를 샀습니다:) 여기에 글씨도 더 예쁘게 써지고 잉크 발색도 훨 좋네요! 곧 로디아 종이 문구류 관련 리뷰도 올리도록 할게요.) 잉크가 조금 더 밝은 색인데, 사진에는 왜 이렇게 다들 어둡게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ㅠㅠ 진짜 공작 색깔 너어어무 이쁩니다. 블루계열인데,..

070-7102-0669 번호 정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 기분 나쁜 스팸 전화를 받았는데요. 웬만하면 이런 전화는 받지 않는데, 애플워치를 잘못 눌러서 애플 워치로 전화가 받아졌습니다. 나참. 본인이 스팸전화를 걸지 말든가. 애플워치로 받아져서 전화로 바꾸는 과정에서 답변이 없어서 답답했나보죠? 본인이 되려 빡친 목소리로 “학생이신가요?” 그건 네가 왜 묻니;;; 그런게 짜증나면 스팸전화를 안 하면 안 될까요? 무튼 sk 스마트폰 교환? 교체? 기변? 센터 라는데, 핸드폰 판매상인 거 같습니다.

프레드피자 세종점 내돈내산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얼마전 배민에서 시켜 먹은 프레드피자 세종점 리뷰를 위해 포스팅을 씁니다. 배민1에서 시켰습니다. 배달앱을 사용할 때 배달비부터 비교해보는 편인데요. 배민1임에도 불구하고 천원 쿠폰이 있어서 배달비가 다른 앱이나 일반 배민 배달보다 싸거나 같아서 배민1에서 주문했습니다. 슈퍼콤비네이션 + 순살치킨 8조각 구성은 이렇습니다. 요거트 소스(?)라는 것도 들어 있었는데 사진이 없네요ㅠ 이거 나름 괜찮았어요. 요즘은 흔하디 흔해진 손 글씨 편지… 별 감흥이 없어요. 근데 이거 하나하나 쓰려면 시간이 꽤 걸릴 텐데, 정성 보여주려고 이러는 거면 딱히 필요한 작업인가 싶습니다. 이거보고 감흥이 생겨서 더 이용해야겠다 마음 먹으시는 분들 계신가요? 저는 기생충 이후로 피자 박스는 과연 위생..

이로시주쿠 미니병 잉크(심해) x 유리펜(글라스펜, 글라스딥펜)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Jay입니다. 오늘은 글라스펜과 이로시주크 잉크 - 심해 색상 (파이롯트 만년필 잉크)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1. 글라스펜 - 유리 딥펜 유튜브 파워 검색 결과 딥펜을 활용하려면 펜대가 있어야하고, 펜촉을 취향에 맞게 3개정도 주문하는 것 같더라고요. 뭔가 값은 비싸지 않지만, 그것은 나중에 차차 더 알아보고 도전하기로 하고, 일단 딥펜의 느낌?을 알고자 유리로 된 딥펜, 글라스펜을 주문했습니다. 이건 펜 전문 샵페이지에 가야 뭐가 많아 나오더라고요. 일반 쇼핑몰에서는 영 찾기 어려운 느낌(?) 가격도 몇만원에서 10만원이 훌쩍 넘는 것까지 다양했는데요. 저는 일단 저렴한 것을 찾으려고 노력했답니다. 지마켓에 바로 쳐도 잘 안 나와서, 네이버에 검색 후 다시 지마켓으로 들어가 주문하였..

1544-6611 이 번호의 정체 [내부링크]

15446611 로 걸려온 전화 받으신 적 있으신가요? 바로 이 번호의 정체는 NH농협 고객관리 고객만족도 설문조사전화입니다! 설문조사에 참여하고 싶으신 분들은 받으셔서 응하시고 아니신 분들은 스킵(?) 놓쳐서 아쉬워하실 필요는 없으실 것 같아요 ㅋㅋ 발신 전용 번호 인 것 같습니다!

Sh해양플라스틱Zero!적금 추천 :) 이벤트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 가입한 Sh해양플라스틱Zero!적금을 추천하고 싶어서 포스팅합니다. 요즘 플라스틱으로 지구가 아파하고 있죠? 착한 적금이 있어서 소개해드려요:) 적금도 가입하고:) 금리 혜택도 챙기면서 지구를 사랑해 줍시다! 출처: https://www.suhyup-bank.com/ 수협 인터넷 뱅킹 www.suhyup-bank.com 1. 상품정보 요약 금리4.50% (12개월), 최고 5.00%(12개월) 기간1년 이상 3년 이하 (연단위) 금액 자유적립식 : 신규 및 신규 이후 회차별 1만원이상 원단위로 매월(월 초일부터 말일까지) 2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저축 정액적립식 : 신규시 약정한 월 1만원이상 100만원이하의 저축금액을 매월 약정한 날짜에 동일하게 저축 대상실명의 개인..

스타벅스 데스크 모듈 (그린, 베이지, 블랙)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스타벅스 데스크 모듈 삼색 - 그린, 베이지, 블랙 -에 관해 리뷰합니다! 저는 이전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써머캐리백을 모두 모았었습니다. 그래서 대체품도 세 개를 예약했어요. 1. 수령기 저는 2022년 11월 22일 첫날 바로 퇴근 길에 수령했습니다. 일단 빡치는 부분은 어디서나 수령할 거 같았지만 제가 자주 이용하는 걸어서 갈 수 있는 매장은 애초에 뜨지도 않았어서 퇴근길 길에 있는 스타벅스에 예약을 했습니다 :) 아직 다수의 데스크 모듈을 수령해간 사람은 별로 없었는지 아르바이트 분께서 한 번에 바코드 스캔이 될 지, 어떻게 할 지 당황해 하더라고요. 무튼 원 바이 원으로 스캔을 하고 기다린 끝에 세 개 모두 수령... 따로 수령 영수증 따위는 없었고요. 주의..

이베이 구매취소(환불)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이베이 구매취소에 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1. 이베이 구매취소 = 빠른 배송 (?)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케이스 바이 케이스입니다:) 저는 구매취소에 성공했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1시간 이내는 (혹자는 2시간 이내는) 무조건 취소다라고 하는데, 더 꼼꼼히 검색해본 바로는 한 두시간 이내에 취소하고도 환불 못 받고 물건이 배송됐다는 후기가 꽤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물건을 받거나 배대지에서 배대지 요금 내고 반송하는 것을 택하신 분들도 꽤 되었습니다. 2. 구매 취소 성공 후기 진짜 이베이에서 손이 미끄러지면 바로 구매 신청이 되더라고요. 전에는 이게 무슨 말인지 몰랐는데 겪고나니 알겠습니다. 이베이를 통해 구매 경험이 한 번 생기자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트로이시반의..

세종시 맛집:) 르 가든 블루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도 블로그 권태기 극복을 위해 맛집방문썰을 풀어보려고 합니다;) 르 가든 블루! 프랑스음식점입니다. 프랑스 음식점이라니!! 뭔가 이탈리아 음식점이 등등에 비해 낯선 느낌인데요. 그래서 더욱 기대감을 품고 갔습니다. 위치는 AK몰 1층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건물 구조가 특이해서 그런지 주차하고 올라와서 찾기가 조금 어려웠습니다. ㅋㅋ 방법은 일단 건물 가운데가 뻥 뚫린 야외인데 거기로 나가서 삥 둘어보면 보인답니다. 매장은 사람 없는 쪽만 찍다보니 이 사진뿐… 좌석간 거리도 적당하고 이 사진에 찍힌 공간 이상의 공간이 더 있었습니다. 꽤 널찍한 편:) 감바스 스튜 파스타! 16,000원 영수증 챙겨왔는데 어디로 도망갔니.. 무튼 뭔가 알고 있는 음식 + 약간 다른 느낌 = 프..

세종맛집 부산면관 내돈내산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부산면관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예전에 배달 한번 시켰는데 맛있더라고요. 근데 집에서 아주 가까운 곳에 있었습니다 ㅎㄷㄷ 직접 방문했어욧! 둘이 갔지만 역시나 푸파처럼 많이 시켰습니다. 아래 메뉴 + 만두 !! 저는 돈까스와 밀면 세트, 친구는 짬뽕밀면(신메뉴) 먹었습니다. 음식 빨리나오고, 아주 그냥 맛있습니다.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기본 디폴트가 착하시고 웃는 얼굴이셔서 만들어낸 친절 이런 거 아니고 그냥 편하게 하시는 건데 친절하신 느낌…!! 좋아하는 서타일의 돈까스. 여기에 고추튀김도 포함된 돈까스 + 밀면세트! 많다 많아 밀면은 거의 세숫대아 수준 왜 짬뽕이 중국집보다 맛있는 거죠? 만두도 맛있는 편! 그치만 저는 만두 펜이 아니라섷ㅎㅎㅎㅎ 무튼 양 너무 많고 맛있..

메콩타이 세종점 내돈내산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미콩타이 세종점 내돈내산 리뷰를 올리려고 합니다. 블태기 극복 차원에서 일단 올려봐요. 매장리뷰 넓고 좋아요:) 나성동 한복판에 있습니닷! 음식리뷰 둘이 갔는데 많이도 시켰네요. 저는 다른 나라 커리큰 입에 안 잘 안 맞아서 쌀국수 먹었습니다. 친구가 커리 먹어서 저도 몇 숟가락 얻어 먹었는데요. 다른나라 커리 싫어하는 저도 그럭저럭 먹을만 했고 친구는 맛있나고 하네요. 감튀도 추가했어요. 감튀는 아쉬우니깐 새우고로케도 추가! 메콩타이 추천합니다:)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 (Coca-Cola ZERO Dreamworld)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탄산음료 중독자 Jay입니다. 오늘은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Coca-Cola ZERO Dreamworld)를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나름 리미티드 에디션이라는데, 리미티드 해야할 거 같습니다. 왜냐고요? 개맛없어요. 뭔지 알 수 없는 맛의 음료... 뭔가 인공적인 베리류의 맛인가? 싶으면서도 알 수 없는 맛이 납니다. 찾아보니 복숭아라고 하네요. 무튼 알 수 없는 맛입니다. 외관은 대충이렇게, 이쁘게(?) 생겼습니다. 기존의 콜라와는 아주 다른 색감과 디자인입니다. 드림월드는 뭐지... 무튼 코크 플레이에 처음 나왔을 때 예약판매로 싸게(?) 판매했었는데, 그때 놓친 탄산중독자인 저는 너무나 궁금했습니다. 그러다가 코크 플레이 외의 쇼핑몰에서도 판매하는 걸 보고..

2022.09.28. [내부링크]

unison 조화, 화합(harmony), 일치 동음(同音) in unison If people do something in unison, they all do it at the same time. unison . Cambridge 영어-한국어 사전 에서 자세히 알아보기. dictionary.cambridge.org bolster (bolstered) 동사 1. 북돋우다, 강화[개선]하다 to bolster sb’s confidence/courage/morale ~의 자신감/용기/사기를 북돋우다 명사 1. (베개 밑에 까는 긴) 베개 받침 네이버 영어사전 미국/영국식 발음, 여러 종류의 출판사 사전 뜻풀이, 풍부한 유의어/반의어, 대표사전 설정 기능, 상세검색 기능, 영어 단어장 제공 en.dict.na..

부산 고래사어묵 (해운대점) 솔직 리뷰 [내부링크]

지난 여름에 다녀온 고래사 어묵 =) 여행 칸에 리뷰합니다. 부산해운대 고래사 어묵입니다. 찾기는 어렵지 않죠. 해운대 뒤편 거리에서저 어묵 모양이 떡하니 보이니까요. 저는 이번 포스팅 올리는 방문이 두번째였는데요. 첫번째는 꽤 실망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오잉? 여기가 유명한 이유가 대체 뭐지?? 싶었습니다. 어쨋든, 친구와 함께 방문하여 별로 땡기진 않았지만 재방문했습니다. 진짜 종류가 어마어마하게 많아요. 그리고 이전 방문보다 신메뉴도 생긴 거 같고. 열일하는 어묵집인 거 같네요. 이미 많이 팔려나간 어묵들.... 왜 통문어다리 어묵칸에 전복이 있는 거 같죠? 클래식한 메뉴들도 많고요. 이영자 아주머니의 영향력이 어마어마하네요. 소떡소떡 유행시킨 장본인인데, 소떡소떡 어묵버전도 있었습니다. 솔찍히 저..

새로 산 LP 두 장 (트로이시반 Blue Neighbourhood, A Charlie Brown Christmas Vince Guaraldi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일상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오랜만에 LP 두 장을 새로 들였습니다. 트로이시반 Blue Neighbourhood, A Charlie Brown Christmas Vince Guaraldi Trio입니다. 사실 팝은 LP보다 그냥 블루투스로 듣는 게 나은가 싶기도 해서, 재즈 음반 위주로 모으고 있었는데요. 확실히 트로이 시반 노래는 LP와도 잘 맞는 거 같네요. 찰리 브라운 크리스마스 빈스 과랄디 트리오는 크리스마스 시즌 가까워 오면 구하기 어렵다고 해서 들였는데,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딱이네요. 자주 들을 거 같진 않지만, 다들 이런 거 한 장씩은 가지고 있고 크리스마스 시즌에 듣기에는 적당해서 품기로 했습니다. 트로이 시반 앨범은 기대하고 기대했는데... 상태가 저모양이네요..

안녕 여러분, 저 유튜브 채널 열었어요.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제가 사실 얼마 전 유튜브 채널을 열었습니다. 아직 채널 아트도 없어요 ㅋㅋㅋㅋㅋ https://www.youtube.com/channel/UC6XDn6HKQrebb9GsTMBvOkw/featured KJ Anybody is there? www.youtube.com 자꾸 미루면 이도저도 안 될 거 같아서 대애애충, 올려보고 있습니다. 숏츠는 올리기가 편한데, 원래 업로드 하려고 찍었던 영상들이 아니라서 그런지 한 편의 동영상을 올리는 건 꽤 힘드네용 구독, 좋아요 부탁드리고:) 응원 많이 해주세요, 안녕!

세종시 카페 :) 페이버베이크숍 내돈내산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예쁜 사진들(?)과 함께 페이버베이커리숍 방문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사실 페이버베이크숍 리뷰는 전에도 남겼었는데요. 그때는 배달을 했던 리뷰이고, 오늘은 방문리뷰입니다. 세종시 나성동 페이버베이크숍 배민 딜리버리 리뷰 페이버베이크숍 내돈내산 리뷰 시작합니다. 아래는 배달의 민족 앱에 올라온 가게 설명입니다. 가게가 탐 이쁘죠 ㅎㅎ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어 다음엔 배달이 아닌 방문일 해버고 싶 storyofjay.tistory.com 딜리버리 리뷰는 위를 참고해주세요:) 1. 메뉴 리뷰 1) 베이커리류 카페 이름처럼 진짜 다양한 종류의 베이커리가 있었습니다. 하나하나 다 먹어본 것은 아니라서 자세한 리뷰는 생략하도록 할게요. 그런데 딱 비주얼만 봐도 너무 맛..

이로시주쿠 잉크 내돈내산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랜만에 각잡고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카카오서버 화재사건 이후로, 블태기가 와서 정성 포스팅을 하지 못하였네요. 유튜브 등을 확인하니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도 5분의 1정도만 찍히고 있는 상황을 겪고 계신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저 역시도 때때로 방문자가 엄청 많은 날이 있는데, 애드센스 수익은 얼마 나오지 않아, 당황하고 있습니다. 사설이 길었네요. 오늘은 이로시주쿠 잉크(파이롯트 만년필 잉크)에 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제가 요즘 만년필로 손글씨 쓰는 데에 빠졌지 않습니까... 벌써 만년필이 4자루에요. 라미사파리 EF 파이롯트 카쿠노 EF 파이롯트 카투노 F 파커 조터 F 저렴이 라인으로 네 자루를 모았는데요. 저한테는 파커 조터의 필기감이 딱이라서, 앞으로 좀 더 고가..

[스타벅스] 데스크 모듈 수령 일정 변경 안내?? [내부링크]

진짜 끝나지 않은 서머캐리백의 악몽 일정이 이주나 미뤄졌다고 한다. 그만해라 정말 ㅡㅡ 아무튼… 이건 아니지 않나? 무슨 이슈가 계속 터지는지 대체품이면 대체품답게 애초부터 좀 제대로된 걸 기획해야지 뭐 불량품이 얼마나 나오면 전량 재검수 ㅋㅋㅋ 이쯤되면 일부러 열받으라고 이러는 건가 싶을지경이다. 그냥 이주 미룸^^ 더 이상의 보상 따위는 없음. 사실 이미 받은 보상이 충분히 받은 보상이지만… 이슈가 계속 나는 건 정말 아닌 거 같다. 이제 더러워서 프리퀀시 굿즈따위는 노리지 않겠다는 다짐 c

스타벅스 할로윈 매직 유스베리 티 [내부링크]

개 맛없습니다ㅠㅠ 완전 밍밍하고 이게 뭐지 싶은 맛… 환불 받고 싶은 맛… 휴 ㅡㅡ 킹받는 맛… 이번 할로윈 음료는 망인 거 같네요. 스타벅스 할로윈 초코 헤이즐넛 프라푸치노 스타벅스 할로윈 시즌 음료를 마셔보았습니다. 이런 귀여운 애가 들어있네요. 맛없는 장식=) 벤티로 고고싱했습니다. 여느때처럼… 맛은… 헤이즐넛맛이 이랬나 싶은 이상한 헤이즐넛맛이 도는 storyofjay.tistory.com

스타벅스 할로윈 초코 헤이즐넛 프라푸치노 [내부링크]

스타벅스 할로윈 시즌 음료를 마셔보았습니다. 이런 귀여운 애가 들어있네요. 맛없는 장식=) 벤티로 고고싱했습니다. 여느때처럼… 맛은… 헤이즐넛맛이 이랬나 싶은 이상한 헤이즐넛맛이 도는 초코프라푸치노 맛. 제가 방문한 곳이 이상한 건 아닐 거고… 무려 벤티 사이즈!! 뭐 다 마실만큼 정도의 맛은 되지만 더블에스프레소칩프라푸노나 자바칩프라푸치노, 초콜릿 크림 칩 프라푸치노를 마시는 게 맛으로나 정신 건강으로나 훨씬 낫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할로윈 매직 유스베리 티도 마셔보았는데요. 조만간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 이것도… 맛… 없… 스타벅스 할로윈 매직 유스베리 티 개 맛없습니다ㅠㅠ 완전 밍밍하고 이게 뭐지 싶은 맛… 환불 받고 싶은 맛… 휴 ㅡㅡ 킹받는 맛… 이번 할로윈 음료는 망인 거 같네요. 스..

세종 트라토리아 수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브레이크타임 끝나자마자 방문. 들어갔는데 쳐다도 안 봐서 자리 잡고 앉음. 뭘 잘못한 걸까? 화난 사람처럼 메뉴판 놓고 감. c️ 일어나서 나가고 싶었지만 일행도 있고 네이버 후기가 좋아서 기대함. 총 세명이라 한 자리 더 셋팅해주는데 기분 나빠질 정도로 싸한 분위기… 꾸욱 참고 주문 전복 크림 리조또+크림 파스타(면이 없어서 다른 걸로 괜찮겠냐고 해서 ㅇㅋ) + 라자냐도 먹었는데 안 찍음. 라자냐는 평타, 리조또랑 파스타는 맛있는 편 네이버 평에는 친절하다 이런 글도 많은데 진심 들어갈 때부터 오든말든 분위기에 맛집인가 보다하고 자리잡았는데 내돈 내고 내가 이런대접 받아야하나 기분 나쁠 정도의 응대 또 가고 싶을 정도로 엄청 맛있는 것도 아니라 다신 안 감.

스타벅스 써머캐리백 대체품 예약 후기 [내부링크]

선착순도 아닌데, 매일 가는 집앞 매장은 뜨지도 않음. 어쩔 수 없이 퇴근하다 찾을 수 있은 곳으로 예약 완료. 하나씩 따로 예약 안 되고 한꺼번에 받아야함. 어이가 없다. 모든 매장이 뜨는 건 아닌 건가 봄. ㅡㅡ 아래는 스타벅스 앱에 올라온 유의사항 유의 사항 [수령 예약 관련] 본 대체 상품 고객 신청(수령 예약 및 상품 수령)은 서머 캐리백의 대체 상품으로 8월 중 [데스크 모듈]을 선택하신 고객에 한해 스타벅스 모바일 APP을 통해 가능합니다. 수령 예약 기간은 연장이 불가하니 반드시 수령 예약 기간 내에 수령 예약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신청하신 색상 및 수량을 기준으로 상품이 준비되어 색상 및 수량의 변경은 불가합니다. 상품을 여러 개 신청하셨더라도 수령 예약은 동일한 차수 내 ..

세종 맛집 스페이스 피자 내돈내산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얼마 전에 다녀온 Space Pizza를 리뷰하려고 합니다. 세종 한누리대로 311 1층 110,111호 1. 매장리뷰 뭔가 투명한 재질의 인테리어들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힙하고 심플하니 보기 좋구나 테이블 사이드에 비치되어 있던 것도 한 장 찍어봤습니당. 1. 메뉴리뷰 메뉴는 아래와 같아요. (출처는 네이버, 업체제공사진) 1) 페퍼로니피자 맛있었어요. 스페이스피자에서만 먹을 수 있는 맛이야!까지는 아니지만 맛있는 편에 속하는, 예상가능한 그 맛! 2) 바질오일파스타 얘도 스페이스 피자에서만 맛볼 수 있는 그런 음식이지!까지는 아니지만 맛있었습니다=) 3) 맥앤치즈 감자튀김 이거슨 존맛이였답니다. 소스맛인 거 같은데 아주 살찌는 소리 들리지만 스페이스피자가면 꼭 다시 시키려고..

복성원 중식당, 세종맛집 중국음식점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랜만에 세종 맛집 포스팅으로 찾아왔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식당은 나성동-새롬동에 위치한 복성원 중식당입니다. 오늘도 역시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카카오지도에는 '복성원중식당'이라고 써야 세종에 있는 복성원이 나오는 거 같네요. 이 식당은 세종성요한식당 근처, 새뜸마을 13단지 상가(새롬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사진을 찍으려면 도로로 나가야 돼서, 옆에서 대충 찍었어요 ㅋㅋㅋ 중국음식이랑은 칭따오 아닙니까? ㅎㅎㅎㅎㅎㅎ 이번이 두 번째 방문인데요. 여기 메뉴가 정말 많아요. 짬뽕도 종류가 엄청 많고, 볶음밥도 종류가 상당합니다. 오른쪽 갈색빛이 도는 밥이 제가 먹은 마늘볶음밥, 오른쪽이 해산물 볶음밥입니다. 여느 중국집과 마찬가지로 볶음밥과 함께 짬뽕국물이 제공되고요. 미니탕..

파이롯트 카쿠노 만년필 F촉, 펠리칸 잉크 400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도 만년필 리뷰로 찾아왔습니다. 며칠 전에 라미 사파리 만년필을 리뷰했었는데요. 첫 만년필로 라미 사파리를 사용한 뒤 자꾸 뭘 쓰고 싶어 하는 병이 도졌고, 만년필에 관한 호기심이 자꾸만 증폭했습니다. 그래서, 비싼 만년필에도 잠깐 눈이 갔지만 아직 만린이고, 대뜸 비싼 거부터 사면 나중에 후회할 일이 생길 것 같아서, 대중성 있는 저렴한 제품을 알아보았습니다. 그 결과 파이롯트 만년필, 카쿠노를 F촉으로 구입했습니다:) 카쿠노 만년필 (F촉) 파이롯트 만년필 컨버터 CON-40 카쿠노 필기감 리뷰 (파이롯트 카쿠노 F촉 vs 라미 사파리 EF촉) / 펠리칸 잉크 4001 1. 카쿠노 만년필(F촉) 파이롯트 만년필 카쿠노의 종류는 아주 다양합니다. 검은색 바디에 캡 색상이 ..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대체품(데스크 모둘) 고객 신청 사전 안내 공지’ 떴네요. [내부링크]

드디어 다사다난(?)했던, 서머 캐리백 이슈도 마무리되어 가는 거 같습니다. 오늘 스타벅스에 드디어 서머 캐리백 대체품 수령과 관련하여 공지가 떴네요. 수령 예약 기간 10월 25일 화요일 ~ 10월 31일 월요일, 7일간 상품 수령 기간 1차: 11월 8일 화요일 ~ 11월 14일 월요일, 7일간 2차: 11월 22일 화요일 ~11월 28일 화요일, 7일간 프로세스 안내 공지사항을 꼼꼼하게 체크합시다! 근데 이때 놓치고 안 하면 어떻게 되는 거죠? / 이미 이슈 발생 공지 띄웠을 때 신청은 눌러놨는데... 무튼 사전에 신청을 하면, 신청된 수량만큼 지점으로 내려보내는 게 아닐까? 지금은 대체품을 받아야하는 사람들이 피해자(?), 갑들이라서 프리퀀시 가지고 바꿀 때처럼, 가능한 곳을 시간들여 찾아야하는 ..

[도서] 필기체 연습 책, 영어 필기체 잘난체 (보고미디어) [내부링크]

오늘은 보고미디어에서 출간한 에 관해 리뷰합니다. (내돈내산) 1. 구매동기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예전에 필기체 연습을 하려고 하다가 영어 공부나 더 하지뭐! 하면서 포기했었는데요. 얼마전 만년필을 구매하고 나서 글씨를 자꾸만 쓰고 싶었습니다. 지금이 필기체 연습할 시기다, 하는 충동과 함께 필기체를 연습하는 책을 구매했습니다. 막연히 인터넷에서 연습 시트를 찾아 프린트 아웃해서 연습할까 했지만, 뭔가 정리된 교재로 접근하고 싶었습니다. 다른 책을 살뻔 했는데, 다른 책의 후기에서 우연히 이 책이 더 낫다는 후기를 발견하고 별 고민없이 주문하였습니다. 가진 책은 오직 이 책뿐이라 다른 책과 비교할 때 이책이 어떤지는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괜찮은 거 같아요:) 2. 책을 펴보고 나..

라미 사파리 만녀필 EF촉, 라미 잉크 내돈내산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며칠 전에 구입한 라미 사파리 만년필에 대해 리뷰합니다. 예전에도 여러번 만년필 구입을 망설였었는데요. 이런 저의 망설임은 아이패드 구매와 함께 사그라 들었었습니다. 정말 웬만한 건 아이패드에 pdf파일로 넣어서 그 위에 필기하고, 실제 종이에 필기할 일이 거의 없었거든요. 근데 얼마 전 주변에서 라미 사파리 만년필을 쓰는 것을 보고 한 번 써본 뒤, 망설임 없이 바로 주문하였습니다. 1. 상품 구성 및 가격 저는 쿠*을 통해서 주문했습니다. 기다리는 게 너무 귀찮기도 했고, 가격이 여타 사이트와 크게 차이나지 않았어요. 제가 구매한 제품은 '라미 사파리 만년필 실속세트, EF, 매트블랙'입니다. 라미 사파리하면 쨍한 색깔로도 유명한 것 같은데, 저는 무난하게 매트블랙으..

곰표 나초, 곰표 크림치즈 내돈내산 편의점 구매 후기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간단한 포스팅을 올리려고 합니다. 위에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요즘 원래 있던 브랜드랑 콜라보로 나오는 제품들이 편의점에 아주 많은데요. 사진에는 없지만 곰표 맥주도 있는 걸로 알고 있어요. 아마 이것 외에도 더 있겠죠? 아무튼 저는 우연히 곰표 오리지널 나쵸와 곰표 크림치즈바를 먹어보았습니다. 포장부터가 뭔가 원조 곰표 밀가루(맞나요?)를 생각나게 하는데요. 뭔가 우리집 부엌에는 없지만 참 익숙한 '곰표'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둘 다 맛있어요!! 혹시 편의점 가시면 사서 드셔보시라, 물론 내돈내산 글입니다. ㅎㅎㅎ 곰표 치즈바는 스페인산 무슨 치즈가 들어갔다고 표지에 써있는데 그건 모르겠고 솔직히 치즈바인지, 바닐라 아이스크림인지, 우유맛인지 모를 맛인데... ..

세종 맛집 짚신 매운갈비찜 세종보람점 내돈내산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세종시 보람동에 위치한 짚신 매운 갈비찜 리뷰로 찾아왔습니다. 1인 1주문, 추가 2이인부터 조리 가능하다고 합니다. ㅎ 저희는 셋이가서 삼인 분에 주먹밥 주문하니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아무튼 추가 2인부터 가능하다고 하니, 처음부터 양을 잘 생각하셔서 주문하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1. 매장리뷰 매장은 건물 1층에 위치하고 있는데, 엄청 넓지는 않습니다. 적당히 자리가 있는 편이에요. 저는 조금 이른 오후 5시에 갔는데 저희 팀 외에 다른 팀밖에 손님이 없었습니다. 저녁에 지나갈 때는 조금 붐비는 것 같아 보였습니다. 네비게이션이 주차 진입이 불가능한 앞쪽으로 자꾸만 알려줘서 찾는데 살짝 당황했지만, 농협이 있는 건물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신다면 ..

폴로 랄프로렌 QR-code(큐알코드) 정품확인 [내부링크]

폴로 랄프로렌 제품의 상당 수가 이제 QR코드를 달고 나오고 있습니다. 이 큐알코드는 정품확인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오랜만에 큐알코드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처음 큐알코드를 보게되었을 때도 호기심에 찍어보았었는데요. 그 이후로 당연히 제대로 된 루트로 사서 정품인인데 뭘 찍나 귀찮아서 안 찍어보다가 오늘 포스팅을 위해 다시 찍어보았습니다. 큐알코드를 찍으면 랄프로렌 공식 홈페이지로 넘어갑니다. Authenticated (인증됨) - 이라고 나오네요. 그 밑에 어떤 물품인지까지도 자세히 나와요 ㅎㅎ 이전에 큐알 생겼을 때랑 화면이 살짝 바뀐 거 같네요. More Details를 누르면 다양한 정보를 볼 수도 있습니다. 판도르프 아울렛 매장에서 구입했는데, 구입 당시 기준 겨우 6개월 전에 생산된 제품이네..

방송통신대학교 <생활 영어> 정리 [내부링크]

1강 Letterhead : 레터헤드, 편지지 상단에 회사명, 소재지, 전화번호, 로고 등의 인쇄된 문구. return address : 답신용 주소(발신자 주소), 편지지 상단에 기입하는 발신자의 주소로서 레터헤드가 있을 경우는 불필요함. inside address : 수신자 주소, 편지지 겉봉에 쓰는 상대방의 주소인 envelope address와 구별하기 위해서 inside address로 불림. salutation : 서두인사, Dear Mr. Smith, Dear Sir or Madam과 같이 본문 바로 위에 쓰는 표현임. complimentary close : 결구, 끝인사, 편지의 본문 뒤에 Sincerely yours와 같이 붙이는 인사임. valediction, closing 등의 용어도..

인어공주 주인공 흑인 캐스팅을 지지함 (The Little Mermaid) [내부링크]

인어공주 흑인 캐스팅에 급기야 인공지능을 이용해 흑인 배우 핼리 베일리의 얼굴을 백인처럼 만드는 네티즌까지 등장했다고 한다. 흑인 배우의 인어공주 캐스팅을 반대하다, 이런 극악 무도한 짓까지 일어나고 있다. 이런 일에 많은 사람이 비난하자 흑인이어서 반대하는 것이 아니다, 라는 취지의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인어공주가 흑인 배우라서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핼리 베일리의 외모 때문에 반대하고 있다며 반대를 정당화하는 블로그 글까지 떡하니 우리나라 최고의 포털사이트의 최상단에 올라와 있다. 흑인이 아니라 핼리 베일리의 ‘비주얼’ 때문에 인어공주에 반대한다는 이 글에 아이들이 이 인어공주를 보며 좋아하는 리액션 영상엔 오직 흑인 아이들밖에 등장하지 않는다는 내용은 왜 달아 놓았는지? (아닌 척할 거면 일관되게 ..

스타벅스 애니버서리 블렌드 원두 리뷰 [내부링크]

생일 때 받은 기프티콘이 있는데, 마침 원두가 떨어져서 급하게 스타벅스 간 김에 구입했습니다. 다양한 원두가 있었지만 이게 시즌한정이라길래 구입했습니다:) 다른 원두들은 들어 온지 좀 되어 보기이도 했고 원두 백에 먼지가 쌓여있... 이것도 살짝 먼지가 윗부분에 쌓여있긴 했습니다. 250g 홀빈으로 가져왔습니다. 원두백이 예쁘네요. 250g에 19,000원이라는 다소 착하지 않은 가격. 저는 스타벅스 원두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데요. 그 이유는 커피는 맛있지만 원두 같은 경우는 신선도가 떨어지는 거 같아서 그렇습니다. 요즘 바로 전날 볶은 원두도 집에서 편하게 구입할 수 있는 시대인데, 원두 볶는 카페가 아니면 다들 그렇겠지만 스타벅스 원두는 매장에 들어와서 어느정도 방치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길쭉..

031-926-4996 정체 [내부링크]

2022년 9월 24일 현재 031-926-4996 전화번호는 건강보험 및 의료실비 여론조사 전화입니다. 일반 전화번호로 보여서 필요한 전화일까봐 받아서 알게 되었네요.

You give me butterflies 뜻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give someone butterflies의 뜻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표현은 신인 그룹 뉴진스(New Jeans)의 Attention에 가사로도 쓰인 표현인데요. 이 표현의 뜻은 좋아하는 사람을 봤을 때, 압도될 정도의 흥분감, 셀렘 입니다. 재미있는 표현이죠? butterfly가 쓰인 다른 재미있는 표현도 추가로 알아보겠습니다. have/get/feel butterflies (in your stomach) 해야만하는 중요한 일과 관련하여 매우 긴장되고 흥분되는 감정 입니다.

'크롤러: 호스팅 서버 과부하'가 뭔데 광고 게재가 제한됨. (뇌피셜 해결방법 포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광고 게재 제한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라는 무시무시한 문구... 대부분 클릭하면 정책 위반 문제가 아니라고 뜨는데요. 저는 최근 광고 게재 제한 사유로 '크롤러: 호스팅 서버 과부하'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이 문제가 발생한 포스팅이 유입이 그렇게 많지 않은 포스팅이여서 대체 과부하가 왜 걸린 거지? 싶어서 열심히 구글링을 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저와 비슷한 분들이 많더라고요. 과부하라는 말에 걸맞게 많이 들어오는 페이지에 걸리기도 하지만 별로 인기가 없는 게시물에도 과부하가 걸렸다는 사례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결론은 그냥 기다려야한다는 의견이 99프로였습니다. 특별한 해결방법이 없다는..

애플 펜슬 팁(Apple Pencil Tips) 펜촉 정품과 비정품 비교, 사각펜촉, 마스킹 테이프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애플펜슬을 쓸 때 필수품인 애플펜슬 팁, 즉 애플 펜촉과 마스킹 테이프를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전부 내돈내산입니다. 리뷰할 제품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아래 목차를 참고해주세요. 애플펜슬 팁 정품 서플리코 애플펜슬 팁 사각펜촉 (펜슬 스티커) 일반 마스킹 테이프 1. 애플펜슬 팁 정품 애플 사이트 기준 : 25,000원 현재 쓰고 있는 애플펜슬에 장착된 것까지 총 8개의 펜촉이 있습니다. 처음 애플펜슬을 사고 타일 위에 떨어뜨렸더니 애플펜슬 탑이 찍혀서 필기가 이상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배송비도 아낄 겸 정품을 두세트를 주문했었는데요. 결론적으로 찍힌 애플펜슬 팁을 교체한 후 단 한번도 교체할 일이 없었습니다. 저의 아이패드 액정보호 필름은 힐링쉴드 올레포빅인데요...

유포리아 시즌2 리뷰 - 소설가 김봉곤 사태 생각나게 해. [내부링크]

이 포스팅은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유포리아 시즌2를 끝냈습니다. 정말 보는 내내 극 자체의 몰입감과 재미는 있었지만 처절한 케릭터들의 이야기 때문에 보기 힘든 부분도 있었는데요. 여러 이야기들 중, 시즌2의 이야기를 마무리했던 렉시의 연극이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해주었습니다. 시즌1을 마치고 시즌2를 보신 분들은 모두 느끼셨을 텐데요. 이 이야기를 만드는 작가와 제작진이 정말 긴밀하게 캐릭터 한 명 한 명 철저하게 구축해 놓았구나 하셨을 겁니다. 어느 캐릭터 하나 대충 만들어지지 않고 탄탄하다는 것에는 유포리아를 보신 분들은 공감하실 겁니다. 특히 시즌1에서 나왔던 등장인물들의 행동과 대사 들이 왜 그럴 수 밖에 없었는지 시즌2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시즌2의 에피소드 7과 8에 걸쳐 ..

미드 굿닥터(The Good Doctor) 시즌2 리뷰 [내부링크]

굿닥터 시즌1의 에피소드1을 시작으로, 완전히 빠져버려 어느새 시즌2를 다 보았습니다:) 현재 넷플릭스를 잠깐 쉬고 왓챠로 갈지 고민 중이라서 시즌3은 시작 못했는데요. 글쎄 굿닥터는 넷플릭스는 물론, 왓챠에서도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현재기준) 1. 굿닥터 리뷰 가짜 거르는 법 일단 저의 감상을 쓰기에 앞서, 굿닥터를 안 보고 올린게 분명한 기사나 포스팅에 대해 이야기할게요. 미드 굿닥터는 외과병동의 이야기입니다. 그런데 미드 추천 기사 등에서 소아외과, 소아과 이런 얘기가 나옵니다. 이거 안 보고 쓴 글이 분명합니다. 한드 굿닥터는 소아외과가 그 배경이지만 미드 굿닥터는 외과인데, ‘미국 최고의 소아외과‘라든지 ‘미국 최고의 소아과’랃는 말과 함께 재미있다고 추천을 해놓은 글들을 아주 많이 봤습니다...

SBI 저축은행 백일장 응모해 보세요:) [내부링크]

장원은 100만원 응모만 해도 100% 상품권을 준다고 하네요. 무슨 상품권인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니 GS25 1,000원권입니다. 매주 수상작을 선정하고 마지막 주차의 마감일은 10월 16일입니다. SBI로 삼행시를 짓는 건데요. 예시 문장들을 보면 ‘ㅅ, ㅂ, 이’로 각 행이 시작하는 삼행시를 지으면 됩니다. S 사소한 B 백일장 I 이야기 이런식인거죠ㅎㅎㅎ 홈페이지에 가면 1주차 수상작들을 볼 수 있는데 참고하셔서 매주 도전해 보세요:) 저도 백만원에 도전해 보겠습니다:) https://www.iamsbi.co.kr/ [SBI 백일장] 지금 주 장원에 도전하세요! SBI 백일장. 1주차 수상작 발표.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장원작 홍길동(010-1234-****) 장원작 홍길동(010-1234-***..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온더보더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이전에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울렛에서 방문했던 매장들을 많이 올렸었는데요. 제가 가장 정성껏 사진을 찍었던 매장인 온더보더를 올려야지, 올려야지 생각만하고 미루다 이제야 올리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사진을 가장 정성스럽게 찍어서 어쩐지, 올리는 게 부담스러워 미루게 되었네요. 1. 매장리뷰 역시 회전목마가 있는 곳에 있습니다. 아기자기 예쁘게 꾸며놔서 사진 찍고 싶은 부분이 많았습니다. 특히 회전목마가 있는 홀 쪽으로도 좌석이 있지만, 안쪽으로도 좌석이 많았습니다. 여기는 입구쪽과 매인 홀을 향해 나 있는 좌석들이고요. 안쪽 좌석은 대전현대아울렛 광장 쪽으로 통창이 나있습니다. 저는 이쪽이 더 좋더라고요. 밖도 바라볼 수 있고, 홀쪽에 있는 좌석보다 더 프라이빗한 느낌도 들고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석수업 과제물 온라인 제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석수업 과제물을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학교 홈페이지에 자세히 나와있지만, 구글링 등을 해서 저의 블로그에 오셨을 텐데요. 제가 한국 방송통신대학교에서 제공하고 있는 방법에 더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캡처화면의 출처는 모두 한국방송통신 대학교 홈페이지입니다. ① 학교홈페이지 접속 아이디 및 비밀번호 로그인 맞춤 정보 화면입니다. 여기에서 학사정보 - 수업/시험을 클릭합니다. ② 학사정보 수업/시험 출석수업과제물제출(실험실습포함) 제출 클릭 ※ 실험실습결과물, 출석수업 온라인과제물 모두 이쪽으로 제출 학사정보 - 수업/시험 - 출석수업과제물제출(실험실습)을 클릭합니다. ③ 출석수업 결과물 제출 화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고급영문 강독 정리 [내부링크]

1강 -주요용어 theoretical criticism(이론비평) : 문학의 본질, 기능 등에 관한 포괄적인 논의 practical criticism(실제비평) : 구체적인 개별 작품, 혹은 개별 작가의 문학적, 예술적 성취에 대한 평가와 관련된 논의 intentional fallacy(의도의 오류) : 작품을 작가의 의도가 제대로 구현되었느냐의 관점에서 작품 바깥에서 찾은 증거에 의존해서 평가하는 잘못을 비판 affective fallacy(영향의 오류) : 독자에 대한 영향력에 기준을 두고 작품을 평가하는 잘못을 비판 - 정리하기 이론비평(theoretical criticism) / 실제비평(practical criticism) 모방론(mimetic theory) / 효용론(affective theo..

제주 표선 흑돼지 제주정 [내부링크]

표선해수욕장 근처에 있던 제주 표선 흑돼지 제주정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한 것 같은데요. 일단 흑돼지는 맛이 있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여기서 밥을 먹는 바람에 다음날 여행이 망했습니다ㅠ 저희는 갈치 + 흑돼지 삼겹살 + 미역국을 주문했는데요. 처음에 아르바이트하시는 아주머니께서 고기를 구워주셨습니다. 구워주시더니 '다 익은 것 같다, 먹어도 될 것 같다'라고 추측성으로 말씀하셨지만 이때는 먹어도 된다는 말인 줄 알고 열심히 먹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사장님으로 추정되는 분이 오시더니 아직 안 익어서 먹으면 안 된다며, 구워주기 시작했습니다. 외국인인 제 친구는 못 알아 들어서 젓가락으로 고기를 집으려 하더니 사장님이 기겁을 하시면서 더 익어야 된다고, 지금 먹으면 안 된다..

벌크커피 아름점 배민 내돈내산 배달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벌크커피 세종 아름점에서 내돈내산 주문한 내용으로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1. 카페라떼 - ICE벌크업 크기가 어마어마합니다. 하루종일 먹어도 될 정도? 주말에 주문해서 집에서 열심히 마셨습니다. 사실 워낙 빨리 마시는 편이라서 아무리 큰 커피도 무섭지 않네요. 맛은 그냥 보통맛입니다. 특별히 맛있지도, 그렇다고 맛없지도 았았어요. 2. 에그햄치즈샌드위치 어떤 재료때문인지는 몰라도 살짝 약냄새 같은 게 나더라고요. 맛은 그저 그랬습니다. 빵의 식감이 조금 질긴 느낌. 재주문은 안 할 거 같아요. 3. 쵸코청크컵케이크 초코가 아니라 쵸코인게 조금 맘에 안 들었지만 주문했어요. 정말 꾸덕하고 초코초코한 것을 먹고 싶어서 주문했는데 결론 적으로는 성공입니다. 보는 바와 같이 초코청크..

토스 추석 토끼, 그 정체는? [내부링크]

토스에서 날아온 알림에 그냥 클릭했더니 소원을 빌래요. 안녕, 추석토끼 정체가 뭐니? Yes, I am ready. 부자되게 해달라고 했어요. 그래 뭘 준비했니? 응ㅋㅋ 그럼 돈 주라 ㅎㅎ 추석토끼의 선물은 바로, 그냥 저 편지 ㅎㅎㅎㅎ 뭐지? 말로 떼운다. 정체는 바로 양아치 토끼 소원들어준다며 ㅋㅋㅋ c

2022 평창 백일홍 축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2022 평창 백일홍 축제를 소개하려고 포스팅합니다. 저는 10월에 국내 여행을 계획하고 있어서 여러 장소와 이벤트를 찾고 있는데요. 평창 백일홍 축제는 안타깝게도 곧 끝나네요. 저는 가기 힘들 것 같지만 조사를 하며 알게된 내용을 여러분들께 소개하려고 합니다. 기간 : 2022.09.06. (화) ~2022.09.12. (월) 시간 : 09:00 ~ 18:00 장소 : 평창백일홍축제장 강원도 평창군의 군청소재지인 평창읍에서 개최되는 백일홍축제는 평창읍을 대표하는 관광형축제다. 3년만에 돌아온 백일홍축제는 자연과 하나되듯 어우러지는 평창강변에서 개최되며 약 1만여평의 백일홍 꽃밭이 장관을 이룬다. 이 밖에도 붉은 메밀, 황화 코스모스 등의 볼거리를 더한 종합 꽃축제로 나..

송가인 히든싱어7 출연, 한 표차로 탈락 [내부링크]

히든싱어가 시즌7로 돌아왔습니다. Since 2012! 10주년으로 더욱더 강력하게 귀환했다! 가수가 진짜 가수가 되는 곳! 숨은 가수 찾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수와 그 가수의 목소리부터 창법까지 완벽하게 소화 가능한 '모창능력자'의 노래 대결이 펼쳐지는 신개념 음악 프로그램 히든싱어 송가인 출연 회차인 4회의 시청률은 6.3%(닐슨코리아)로 이전 회차 3회의 두 배였다고 합니다. 최종 라운드의 노래는 ‘서울의 밤’이었으며, 송가인은 우승한 모창 가수 ‘박성온’과 단 한 표 차이로 탈락했습니다. 특히 우승한 모창 가수 ‘박성온’은 남자이며 어린 나이어서 더욱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히든싱어7 송가인편은 추석 연휴을 앞두고 방영되었는데요. 송가인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복 사진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추..

스타벅스 호두 블랙 티 라떼 + 샷추가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얼마 전 스타벅스 가을 시즌 메뉴가 발표되었는데요. 음료 메뉴는 바로 아래와 같습니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그린 애플 캐모마일 티 호두 블랙 티 라떼 2022.09.02 ~ 2022.10.10 가을 시즌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이 포스팅하는 시간 기준 한 달 정도 남았네요. 스벅 시즌메뉴:) 끝나기 전에 클리어 해보는 게 목표입니다. 가격 참고하시라고 가져와 봤습니다. 저는 언제나 그렇듯 벤티사이즈, 아이스로 주문했습니다. 거기에 블랙티에도 카페인이 있지만 워낙 커피person인지라 1샷을 추가했습니다. 땡큐쿠폰으로 주문할 거기 때문에 최종 지불해야하는 금액은 0원! 위에 토핑으로 뿌려주는 호두는 판매 중단으로 더 이상 뿌려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호두 블랙티 라떼에 샷추가까..

세종 중국음식 맛집, 쓰촨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세종에 위치한 중국집 쓰촨 내돈내산 방문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1. 전체 리뷰 쓰촨 세종점의 위치는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근처입니다. 주택단지에 위치하고 있어요. 따로 주차공간은 마련되어 있지 않았던 거 같습니다. 다만 앞에 도로가 흰색 실선으로 되어 있어서 갓길주차가 가능하고 공간이 많이 있었습니다. 워낙 세종 맛집으로 유명해서 많은 기대를 품고 방문하였습니다. 아쉽게도 실내 촬영은 하지 못했습니다. 굳이 찍자면 찍을 수 있지만 사람이 꽤 많았거든요. 막 줄서서 먹는 집이라거나 갔을 때 좌석이 없어서 웨이팅을 해야하는 상황은 아니지만 손님이 많은 편이었습니다. 2. 음식 리뷰 저는 저 포함 둘이서 방문을 하였는데요. 탕수육과 볶음밥, 삼선 짬뽕을 주문했습니다. 전체적..

세종 폭풍토핑 피자스톰 배민 배달리뷰 [내부링크]

반반피자 88페퍼로니 + 콤비x콤비네이션 페퍼로니면 페퍼로니 콤비네이션이면 콤비네이션하지 이름이 조금 복잡하네요 ㅋㅋㅋ 88페퍼로니는 페퍼로니가 88개 들어가서 그렇다는데 반에는 44개가 들어갔는지 궁금하네요. 그치만 세기 귀찮아요ㅋㅋㅋ (대충 사진으로 세어봤을땐 서른 개도 안 되는 거 같은데… 겹쳐진 부분도 있겠죠.. 뭐!) 영수증에는 20,900원으로 나오지만 실제로는 쿠폰 -1,000받아서 19,900원에 주문했네요. 박스 및 기본구성 및 리뷰이벤트로 받은 치즈스틱 상자 핫소스, 갈릭디핑, 파마산, 케첩, 피클 그리고 쿠폰 고정 핀이 아주 무섭게 딱! 맛은 맛있는 편입니다! 그치만 꼭 이 피자여야만 해!! 뭐 그런건 아니고요. 적당히 맛있는 피자입니닷! 그래서 결론은 추천하는 편입니닷!

3일부터 모든 내외국인 입국 전 코로나 검사 폐지 [내부링크]

드디어 없어졌네요. 특별히 유의미한 의미가 없던 검사였는데 다행입니다. 입국 후 해야했던 PCR검사는 여전히 있습니다. 이건 당연히 있어야 한다고 봐요. 선별진료소 보건소 등에서 내국인은 무료입니다. 해외입국자는 우선 검사 대상자라서 문진표 작성하고 가면 바로 가능합니다. 다만 외국인은 지정병원에서 자비로 해야합니다. PCR이라서 꽤 비싸요ㅠ 경험한 사람이 말해주는 '입국 전 코로나 검사' > 폐지 논의 - 폐지로 가닥 경험한 사람이 말해주는 '입국 전 코로나 검사' > 폐지 논의 - 폐지로 가닥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저는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12일까지 유럽여행을 하고 돌아왔습니다. 돌아오기 전 저는 RAT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를 받아야했는데요. 관련 내용과 정부에서 논의 중인 story..

넷플릭스 추천, 굿 닥터 시즌1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와 왓챠에서 볼 수 있는 미드 굿 닥터 시즌1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굿 닥터 시즌 1 시간 월 오후 10:00 (2017-09-25~) 출연 프레디 하이모어, 리차드 쉬프, 힐 하퍼, 보 가렛, 탐린 토미타, 니콜라스 곤잘레스, 안토니아 토마스, 추쿠 모두 채널 ABC 1. 프롤로그 얼마 전 종영한, 자폐스펙트럼을 가진 변호사를 주인공으로 한 드라마 가 거의 신드롬에 가까운 주목을 받았었는데요. 자폐스펙트럼을 가진 인물을 주인공으로 했다는 점에서 비슷합니다. 이 드라마는 한국드라마 를 원작으로 하여 리메이크된 작품인데요. 저는 원작은 보지 않아서 비교는 어렵지만, 한국드라마가 20부작인데 반해, 미국드라마는 시즌5까지 나왔나는데서 원작보다 확장된 이야기를 다루고 ..

전국노래자랑 송해 선생님 후임 코미디언 김신영 [내부링크]

코미디언 김신영이 고향 9월 3일 대구에서 ‘전국노래자랑’ 첫 촬영한다고 합니다. 1980년 방송을 시작한 '전국노래자랑'은 1988년부터 34년간 송해선생님이 진행을 맡았다고 하네요. 김신영님의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ksy83s/)에서도 볼 수 있듯 인스타그램 사칭 계정도 등장했다고 합니다. 사칭 계정에 무슨 링크까지 걸려있는데 왠지 누르면 큰 일 날 거 같네요...ㄷㄷㄷ 무튼 김신영님 파이팅입니다.

알약 랜섬웨어 탐지 오류로 PC 먹통 발생 [내부링크]

다음은 이스트시큐리티 긴급공지 내용입니다. 알약 공개용 제품 관련 긴급 공지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항상 저희 알약 제품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금일(2022.08.30 11:30) 업데이트된 알약 공개용에서 랜섬웨어 탐지 오류가 발생하여 현재 정확한 원인 분석 및 긴급 대응 중에 있습니다. 제품 사용 중 불편함을 드려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조속히 정상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알약 공개용 버전 v.2.5.8.617 * 알약 기업용 제품 영향 없음 출처: 알약 홈페이지 (https://www.estsecurity.com/) 이 오류는 윈도우에 설치된 기본 프로세스를 랜섬웨어로 오인해서 생겼다고 합니다. 이에 알약을 통해 랜섬웨어로 신고한 피시가 먹통이 됐기도 했다고 하네요. 이..

02-6320-6950 [내부링크]

휴 웬만하면 스펨이겠거니 안 받는데 잘 못 눌러서 받았습니다. 어딘가에서 수신 동의 체크해서 전화 거는 거 같은데, 매번 이 분들 간단하게 말씀드리고 끊는다고 해서 그런가보다 들어주면 계속 말해요. 삼성카드라고 하면서 암 보험 안내합니다.

2022 태안 가을꽃박람회 - 태안 코리아플라워파크/ 태안 빛축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이제 더위도 한 풀 꺾이고 나들이 가기 좋은 날씨가 되고 있네요. 조금 있으면 외국에서 친구가 올 계획이라서 갈만한 곳을 찾고 있다가 알게 된 축제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태안 세계튤립꽃박람회가 펼쳐졌던 코리아플라워파크! 오픈 런 형식으로 연중 운영(겨울시즌 제외)되며 지금도 활짝 핀 꽃들이 여러분들을 맞이하고 있다. 오는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는 수국, 임파첸스, 버베나 등 풍요로운 가을을 적셔줄 2022 태안 가을꽃박람회가 펼쳐진다. 2022 태안 가을꽃 박람회입니다. 기간: 2022.09.01. (목) ~ 2022.10.31. (월) 시간: 10:00 ~ 18:00 장소: 코리아플라워파크 주최: 네이처농업회사법인 요금: 성인 : 10,000원 / 경로 및 단체: ..

경험한 사람이 말해주는 '입국 전 코로나 검사' > 폐지 논의 - 폐지로 가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저는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12일까지 유럽여행을 하고 돌아왔습니다. 돌아오기 전 저는 RAT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를 받아야했는데요. 관련 내용과 정부에서 논의 중인 내용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주 동안의 여행 기간 동안 정말 자가 키드 계속하면서 여간 신경쓰이는 게 아니였는데요. 위의 사진은 제가 입국 전 코로나 검사를 받은 곳입니다. 헝가리 부타페스트의 중심부에서 가깝기 때문에 갔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Jay the Traveler에 남기도록 할게요. 이 포스트에서는 입국전 코로나 검사에 관해 말씀드릴게요. 입국 전 PCR 검사의 경우, (입국일 0시 기준) 48시간동안 인정 입국 전 RAT 신속항원 검사의 경우, (입국일 0시 기준) 24시간동안 인정해주고 ..

유입로그에 올라온 재미있는 검색어들 [내부링크]

1. 이상한 우영우 변호사종영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아닌가요?ㅋㅋㅋㅋ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이상한 우영우 변호사 이상한, 우영우 변호사 2. 써머 캐리백 그냥 가져 시... 싫어요... 이미 두 개는 바꿨고, 하나 남았습니다. 땡큐 큐폰도 바꿔서 잘 쓰고 있어요. 그냥 가지기 싫어요ㅠㅠ 8월 18일날 써머 캐리백 그냥 가져를 세 번이나 외친 이 분은... 8월 19일 다음날에도 써머 캐리백 그냥 가져...라고 저한테 새벽 1시에... 그래도 싫어요 ㅠ 3. 아름다운 0215447000 https://storyofjay.tistory.com/entry/02-1544-7000-%EC%8B%A0%ED%95%9C%EC%B9%B4%EB%93%9C-%EC%86%8C%EB%A6%84%EB%81%BC%EC%B9%A8..

조치원 시장 찹쌀 호떡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조치원시장 찹쌀 호떡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가격 진짜 착해요. 호떡 2개 1,000원입니다. 요즘 이런 가격 찾기 힘들지 않나요. 조치원 찹쌀호떡은 1984년부터 여기에 있었나봐요. 역시 역사와 전통의 조치원시장입니다. ㅎㅎ 막 엄청 특별해!! 이런 건 아니고 호떡 하면 생각나는 그 본연의 맛에 충실한 맛있는 호떡이였어요. 방문한지 조금 지났는데 지금 올리는 이유는 호떡 먹고 싶어서 제 갤러리 찾아보다가 발견했네요ㅋ 조치원시장(세종전통시장) 청춘방앗간이랑 참쌀호떡 먹으러 또 가야겠어요. 조치원시장 청춘방앗간 떡볶이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며칠 전 조치원 전통시장(세종전통시장, 조치원우리시장)에 다녀왔는데요. 왕천 파닭을 시작으로 조치원시장 관련 포스팅을 하나씩 털고 ..

강남쌀닭강정 본점 배민 주문 내돈내산 리뷰 [내부링크]

오늘은 강남쌀닭강정 본점에서 주문한 닭강정들(?)을 리뷰합니다! 닭강정들인 이유는… 많이 시켜먹었어요ㅠㅠ 본점(?)으로 되어 있어서 오잉(?)… 세종시 새롬동 있는 강남쌀닭강정 지점이름이 본점이네요. 체인점인줄 알았는데 검색해 보니 여기뿐이네요. 맛있어요. 언젠가 다양한 지점이 생기는 걸 염두에 둔듯한 이름이네요. 달닭반 + 후라이드반! 도랏=) 또 시켜먹었어요… 그리고 나머지는 맵닭반 달닭반 후라이드, 맵닭, 달닭 다 마있어요 ㅠㅠ 마지막 거는 사진이 없는 거 같네요… 결론은 맛있다! 포스팅 올리며 반성… 치킨 중독 벗어나고 싶네요.

제주 우도 카페 네이쳐 - 우도땅콩아이스크림후기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우도에서 방문했던 카페 네이쳐에 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전기 오토바이를 타고 우도를 돌다보면 도로 옆에서 만나게 되는 카페입니다. 아이스크림 모양이 눈에 띄네요. 외관이 특별하지는 않았습니다.c 메뉴는 위와 같아요. 꽤 많은 메뉴들ㅋㅋㅋ 우도에 왔으니 땅콩 아이스크림 먹어야죠! 지난 번에 갔던 아이스크림 가게가 맛있어서 다시 가려고 했는데, 너무 답고 목이 말라서 그냥 들어갔습니다 ㅎㅎ 우도땅콩 수제롤이라는 것도 보이고요. 목이 마르기 때문에 아이스크림만 주문하지 않고 음료도 주문했습니다. 고구마라떼 아이스와 한라봉요거스무디입니다. 보라색이 고구마라떼 아이스(아마 자색고구마)이고 노랑이가 한라봉요거스무디입니다. 땅콩 아이스키림은 맛있어서 추천! 한라봉요거스무디도..

지브리OST (쇼팽으로 만나는 지브리 앙상블, 스튜디오 지브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Jay입니다. 지브리 음악 좋아세요? First Ensemble - Studio Ghibli Meets Chopin Live (쇼팽으로 만나는 지브리) (180g) (화이트 컬러)를 구입했습니다. 구입한 지 좀 되었는데요. 이제야 리뷰를 올리네요. 뽁뽁이로 잘 포장되어 왔습니다. 한번더 비닐로 포장되어 있었음. 트랙은 다음과 같습니다. Side. A 1. 세상의 약속 (하울의 움직이는 성OST) (04:55) 2. Chopin Nocturne No.13 in c minor, Op.48 No.1 (06:28) 3. 어느 여름 날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OST) (04:47) 4. 원령공주 (원령공주 OST) (04:39) Side. B 1. 너를 태우고(천공의 성 라퓨타 OST) (0..

세종 맛집 '대나무한소반' 솔직 리뷰(내돈내산) [내부링크]

1. 프롤로그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세종시 장군면에 위치한 대나무한소반 식당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저는 주말에 방문하였는데, 여기에 큰 건물이 두 개 정도 있고 거의 대부분 식당 건물이라서 그런지 이 부근이 북적거리더라고요. 주차요원까지 나와서 차량을 정리하고 있었습니다. 주차를 하는 데 조금 애를 먹었던 기억이 있네요. 2. 매장리뷰 매장은 좌석도 많고 큰 편이었습니다. 또 깔끔하고 룸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프라이빗하게 식사할 수 있는 공간도 있었습니다. 저는 룸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옆 좌석과는 간이 칸막이로 막혀있었지만 편하게 식사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2. 음식 리뷰 1. 기본 찬 기본 찬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 하나하나 다 맛있었어요. 2. 매인 메뉴 메뉴는 아래와 같은데요..

왕천 파닭 다정점 솔직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왕천파닭 다정점에 대한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이전에 왕천파닭 본점에 관한 포스팅을 올렸었는데요. 이번에는 배달의 민족을 통해 배달해서 먹어 본 다정점에 관한 내용입니다. 조치원 시장에 있는 본점에 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https://storyofjay.tistory.com/entry/조치원시장-왕천-파닭-왕천파닭-본점-내돈내산-리뷰 조치원시장 왕천 파닭 (왕천파닭 본점) 내돈내산 리뷰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이미 아시는 분들은 다 알고 계실 조치원 왕천 파닭 내돈내산 리뷰를 남기려고 합니다. 얼마 전 조치원 전통 시장을 방문할 기회가 있어서 본점에 들리게 되었습 storyofjay.tistory.com 왕천 파닭 다정점은 주..

티스토리 방문자 수 급등, 그 이유는? [내부링크]

몇 주 전에도 방문자 수가 갑자기 터져서 놀랐었었는데요. 오늘도 방문자 수가 높아서 놀랐습니다. 그래서 유입 로그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대부분이 다음 도메인 m.daum.net www.daum.net 기타 등등 검색을 해보니, 다음 주소를 통해서 유입된 거면 다음 매인 등에 블로그 글이 올라와서 그런 거라는데… 저한테는 다음 매인을 아무리 뒤지고 새로고침 해 봐도 매인에 걸린 제 글이 안 보이네요 ㅋㅋ 그래서 조회수를 보니 아래 글이 급등의 원인이고, 다음과 다음 모바일 등 다음을 통해 유입한 건수가 340건 정도 되네요... 아래 글인데 아무래도 사진이 정성스러워 보여 매인에 걸린 게 아닐까 싶네요. 앞으로 사진과 포스팅 글에 더 신경을 써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https://storyofjay.tis..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성적우수장학금 FAQ [내부링크]

성적우수장학금 FAQ 출처: https://www.knou.ac.kr/knou/561/subview.do https://sso.knou.ac.kr/login?gateway=client&service=https://www.knou.ac.kr/knou/561/subview.do sso.knou.ac.kr ※ 이 내용은 2022학년도 2학기 장학생 선발 기준으로 2023학년도 1학기 장학생 선발 시 기준은 변동 가능하니, 매학기 학사공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월, 12월 중순 공지 예정) 첨부: 2022학년도 2학기 성적우수 장학생 하한표 링크: 2022학년도 2학기 성적우수 장학생 선발 공고 0. 성적우수장학 개요 성적우수장학 종류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세가지 종류가 있으며, 성적우수우수,..

서민재, 남태현 마약 투여 및 폭력 폭로 번복하는 인스타그램 올림. [내부링크]

https://storyofjay.tistory.com/entry/서민재-인스타그램-글에-남태현-마약-투약-및-폭행-혐의-내사-착수 서민재 인스타그램 글에 남태현 마약 투약 및 폭행 혐의 내사 착수 이건 또 무슨 사건인가요? ㄷ ㄷ ㄷ '하트시그널3' 출연자 서민재가 남태현의 마약 투약 및 폭행과 관련된 글을 인스타그램에 올렸다가 삭제했다고 합니다. 서민재씨의 인스타그램은 아래 링크 storyofjay.tistory.com 오늘 이른 시간부터 위의 포스팅과 같은 내용으로 '남태현, 서민재'가 포털사이트 등을 뜨겁게 달구었는데요. 서민재가 남태현의 마약 투여 및 폭력은 없었다는 취지의 글을 써 인스타에 이미지로 업로드하였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seominjae_71/ (서민..

<영국문학의 이해> 정리하기 [내부링크]

1강 중세 영문학의 4단계 시기 구분 고대 영시의 특징 Norman Conquest 이후 영문학의 변화상 Chaucer 시대의 중요 세 작가 Beowulf의 전체적인 스토리 Beowulf의 시형식: Old English; Alliteration 기법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종영, 시즌2, 뮤지컬, 웹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종영되었습니다. 저는 넷플릭스를 통해 보고 있기때문에 아직 15화와 16화를 보지 못했네요. 드라마가 너무 재밌었기 때문에 시즌2는 나오는지 궁금하여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시즌2 관련 소식 외에 알게 된 내용을 공유하고자 포스팅합니다:) 1. 시즌 2 나오나? - 논의 중(확정)이라고 합니다. 제작진 측에서 화재성을 유지하고 있기까지의 희망골든 타임을 2024년도까지로 보고 있기 때문에 제작된다면 2년 이내에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2. 시즌2 출연진? - 90프로 이상 출연진을 유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대로 가지만 출연진, 제작진들의 스케줄이 있기 때문에 조율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이준호 역의 강태오 배우는 군입대가 때문에 어떻게 될지 모르..

넷플릭스 추천, 빨간 머리 앤(ANNE with an E) 시즌 1, 2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랜만에 드라마 리뷰로 찾아왔습니다:) 오늘 리뷰할 작품은 넷플릭스의 입니다. 빨간 머리 앤 시즌 1 무수한 역경과 고난을 이겨나가며 세상으로부터 인정받고 사랑을 얻기 위해 노력하는 ‘앤’ 의 성장을 다룬 드라마 시간 - 00:00 (2017-05-12~) 출연 에이미베스 맥널티, 제럴딘 제임스, 루카스 제이드 주먼 채널 Netflix 빨간 머리 앤 시즌 2 무수한 역경과 고난을 이겨나가며 세상으로부터 인정받고 사랑을 얻기 위해 노력하는 ‘앤’ 의 성장을 다룬 드라마 시간 - 00:00 (2018-07-06~) 출연 에이미베스 맥널티, 제럴딘 제임스, 루카스 제이드 주먼 채널 Netflix 빨간 머리에 고집 센 눈동자, 꿈 많고 당찬 아이 앤. 이 소녀가 초록지붕집의 마릴라와 ..

스타벅스 바닐라크림콜드브루(Vanilla Cream Cold Brew)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스타벅스 바닐라크림 콜드브루 리뷰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스타벅스 앱에서 가져온 이미지입니다. Best 메뉴라고 하네요 ㅎ 콜드 브루에 더해진 바닐라 크림으로 깔끔하면서 달콤한 콜드 브루를 새롭게 질길 수 있는 음료입니다. 자발적 리콜도 하고 오는 길이라음료 뒤로 보이는 땡큐 쿠폰 ㅋㅋㅋ 띠용ㅋㅋㅋ 이번에도 사진과는 많이 다른 비주얼이네요. 당연히 사진처럼 바닐라 크림이 섞여들어가는 순간 그대로 받을 거라고는 생각 안 했지만 지난번 쑥크림 프라푸치노 이후 사진과 실제의 괴리에 괜히 눈길이 가고 있습니다 ㅎㅎㅎ 스타벅스 우리 쑥 크림 프라푸치노 with 콜드브루 리뷰 + 망고패션프루트, 생크림카스텔라 안녕 여러분, 오랜만에 한국 스타벅스에 다녀왔습니다=) 유럽 여행 중 다녀온 스타..

서머캐리백 자발적 리콜 후기 + 쿠폰 등록 꿀팁 [내부링크]

오늘은 서머캐리백 자발적 리콜 후기와 이를 통해 발급받은 음료 쿠폰을 스타벅스앱(사이렌오더)에 등록하는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 제 포스팅을 보신 분들은 아실 텐데요. 저는 서머캐리백을 세 개나 받았습니다 ㅠㅠ 지난 포스팅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크림, 레드, 그린) 트리플 크라운 수령 후기 1. 프롤로그 여러분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 드디어 스타벅스 프리퀀시 증정품 서머 캐리백 그린까지 획득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하였습니다. 그래서 포스팅을 하게되었답니다 :) 포스팅 맨 storyofjay.tistory.com 오늘 스타벅스 방문은 걸어서 했기 때문에, 일단 하나만 들고 갔습니다. 리콜 기간이 넉넉하니까 하나씩 들고가서 기한 내에 바꾸는 게 제 계획입니다. ..

스타벅스 우리 쑥 크림 프라푸치노 with 콜드브루 리뷰 + 망고패션프루트, 생크림카스텔라 [내부링크]

안녕 여러분, 오랜만에 한국 스타벅스에 다녀왔습니다=) 유럽 여행 중 다녀온 스타벅스는 스벅특집으로 차차 하나하나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들어갔더니 위와 같은 광고가 눈을 사로 잡네요 ㅎㅎ 저는 바로 우리 쑥 크림 프라푸치노 with 콜드브루로 결정! 항상 가는 벤티 사이즈 고고합니다=) 옆이 있는 제주 청귤 에이드는 친구가 주문하려고 했지만 재료 소진으로 주문 불가;;;; 대신 망고패션프루트 주문 때려줍니다 ㅎ 띠용? 사진과 달라도 너무 다른 비주얼… 뭐… 뭔가요? 쑥 뭐기기가 가장 바닥에 중간엔 프라푸치노 맨 위에 콜드브루가 띠처럼 둘러져 있은 거 아닌가여? 이미 쑥과 프라푸치노는 섞여서 만들어져 있고 밑에는 아예 액체 상태로 콜드브루와 섞여진 무언가….ㅋㅋㅋ 다른 지점은 어떤가요? 달라도 너무 ..

스타벅스 서머캐리백 폼알데하이드 검출 + 대체 상품 신청 후기 [내부링크]

와 여러분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해외여행 중이다 보니 스타벅스 서머캐리백 폼알데하이드 검출이슈를 이제야 알았네요. 제 이전 포스팅을 보신 분들은 아실 텐데요. 진짜 스타일러 돌리고 드레스룸 들어갔다가 맵기까지 했다고 했잖아요. 이게 괜히 그런게 아니였네요.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냄새 이슈 대응 후기 TT -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냄새 이슈 대응 후기 TT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조금 전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언박싱 후기를 남겼는데요. 역시 듣던대로 냄새는 장난이 없네요. 처음엔 그렇게 심하지 않은 거 같은데? 하지만 점점 느껴지는 오징어 냄 storyofjay.tistory.com 진짜 얼탱이가 없습니다. 아래 내용은 스타벅스앱에서 가져온 내용입니다. 진짜 이런걸 받으려고 새벽같이 일어나서 예약..

슬로바키아(Slovakia)에서 츄파춥스 스파클링 (ChupaChups Sparkling) 마시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저는 지금 헝가리 부다페스트에 있는데요. 슬로바키아에서 헝가리로 넘어오기 전 들른 주유소에서 마시게 된 츄파춥스 탄산음료에 대해서 리뷰하려고 합니다. 맛이 세네가지 정도 되었던 거 같은데 아쉽게도 구매한 것만 사진을 찍었네요. 츄파춥스가 맞는지 추파춥가 맛는지 춥파춥스가 맞는지 춥파츕스가 맞는지 헷갈리는데, 상표명은 츄파춥스로 확인되네요. 사실 올바른 표기는 추파춥스가 맞을 텐데… 상표명이니까요=) 오렌지 맛은 뭐 그냥 오렌지 탄산음료 맛입니다. 판타보다는 많이 흐릿한 맛(?) 뭐 뒤를 보니 영어는 물론 프랑스어, 핀란드어 등등 각종 유럽어들로 써있어서 대체 어느 기업에서 만들었나 봤더니… 글쎄… Namyang보이시나요… 남양… 또르륵… Made In Republic of Ko..

슬로바키아(Slovakia)에서 코카콜라 제로(CocaCola Zero) 마시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저는 지금 슬로바키아에서 두번째로 큰 도시인 코시체에 있습니다. 힐튼의 브런치 호텔인 더블트리 바이 힐튼호텔인데 시설이 참 좋네용=) 호텔에 관한 리뷰는 나중에 Jay the Traveler에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냉장고를 열어보니 미니바 음료와 간식거리들이 있어서 코카콜라 제로를 마시게 되었습니다. 여러 유럽국가를 여행하면서 느낀 것은 코카콜라가 어느 레스토랑, 카페에나 있다는 점 그리고 코카콜라는 오리지널과 제로를 거의 모든 곳에서 구비하고 있다는 점이였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제로가 많이 유통되고 있지만 식당에는 없는 경우도 많은 거 같은데, 제로코카콜라가 일상적인 음료로 취급되는 게 신기했습니다. 더구나 미니바에는 이렇게 귀여운 작은 코카콜라 제로가 있네요. 이탈리아에서 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한국이 제일 빠르다?! [내부링크]

약 3주간의 유럽여행이 끝나간다. 집에 갈 때가 된 건지 지금 스케줄이 지루한 건지. 돌아다니기도 힘들고 지친다 ㅎ 이제 유럽식 아름다움에 익숙해진 건지 아름다운 걸 봐도 그렇구나 ㅎ 같은 느낌… 처음 여행한 국가가 스위스여서 더 그런 거 같기도하고 ㅎㅎ 체코에서 와이파이 환경에서 저장 좀 해놓으려고 했는데 이런 메시지가 뜬다 ㅠㅠ 그럼 목록에 9화랑 10화가 왜 보였던 거냐고ㅠㅠㅠ 지금은 슬로바키아 아예 목록도 8화까지만… 돌아가는 비행기에서는 기묘한 이야기4랑 링컨차를 타는 변호사를 봐야할 거 같다=) 또 애플에 뭐시기 있었는데 ㅠㅠ

슬로바키아(Slovakia)에서 판타 망고구아바(Fanta Mango Guava) 마시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블루 판타에 이어서 한국에는 (아마) 없는 판타를 마시게 되어 소개합니다=) 저는 지금 슬로바키아에 있는데요. Billa라는 슈퍼마켓에 갔더니 체코에서 봤던 블루판타는 없고 망고, 구아바 판타가 있어서 마셔보았습니다. 맛은 예상되는 대로 망고 + 구아바 맛입니다. 블루 판타처럼 처음 마셔보는 맛은 아니였습니다 ㅎ 맛있는 편입니다! 탄산 중독에서 못 벗어나고 있네용 체코 공화국(Czech Republic)에서 블루 판타(Fanta Shokata - blue) 마시기 체코 공화국(Czech Republic)에서 블루 판타(Fanta Shokata - blue) 마시기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체코 여행을 마치고 오스트리아 아울렛을 거쳐 슬로베키아에 갈 건데요. 가기에 앞셔..

체코 공화국(Czech Republic)에서 밀카 초코릿 버블(Milka bulle - Alpine Milk) 먹기 [내부링크]

현지시각 12:17경. 체코의 온도는 33도씨 밀카 버블은 사서 나오자마자 녹기 시작 ㅠ 느낌은 예전에 가나 에어라이트(?)같은 식감! 맛은 밀카초콜릿맛=) 이 외에도 오레오, 베리류 들어간 것 먹어봤는데 이거나 일반이 제일 나은 거 같다:)

체코 공화국(Czech Republic)에서 블루 판타(Fanta Shokata - blue) 마시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체코 여행을 마치고 오스트리아 아울렛을 거쳐 슬로베키아에 갈 건데요. 가기에 앞셔 리토미슐에 있는 페니 Penny market에 음료를 사러 들렸습니다. (리토미슐은 한국어 검색에서도 거의 안 나오는 한국인에게는 생소한 장소인데요. 여행을 마치고 한국에서 자세한 후기를 Jay the Traveler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제가 구입한 음료는 판타 블루 Fanta Shokata입니다. 난생 처음보는 비주얼입니다. 파란 판타! 병 색깔이 파랄뿐 음료는 옅은 흰색인 거 같네요. 맛은 허브티맛(?) 꽃향이 살짝 감도는 느낌에 달달하니 맛있습니다. A FANTAstic and unique special edition flavour of Fanta. Although not..

체코 공화국(Czech Republic)에서 로얄 크라운 콜라(Royal Crown Cola) 마시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저는 지금 체코의 어느 휴게소에 있습니다 ㅎㅎ 유러피안 친구의 차를 타고 로드크립 중인데요. 어제 프라하 스타벅스에서 로얄크라운 콜라를 보고 저게 뭐지? 했습니다. (프라하의 스타벅스에서는 일반 물과 음료수 몇 가지를 팔고 있더라고요. 아마 관광지라사 그런 거 같아요.) 워낙 콜라를 좋아하기 때문에 호기심이 동했지만, 체코로 넘어오기 전 이탈리아와 슬로베니아에서 얼음 들어있는 차가운 커피를 마실 수 없었기 때문에 콜라 보다는 아이스 커피를 택했었는데요. 지금 들른 휴게소 마크에 로얄 크라운 콜라가 있기에 사 보았습니다. 미국 회사인 것 같네요. 근데 미국의 Royal Crown Cola는 그냥 RC만 써있는데 체코는 이렇게 고전적으로 병을 꾸며 놓았네요. 뭐 대충 영양성분(?)..

신세계 상품권 인터넷에서 사용하기 (스크래치 유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신세계 상품권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짜잔, 기프티콘 등으로 받아서 그때 그때 교환한 신세계 상품권이 오만원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상품권에 스크래치가 없는 것들은 인터넷에서 사용할 수가 없죠? 방법은 간단합니다:) 5만원권부터 스크래치 버전 상품권이 있기 때문에 이마트나 신세계 백화점 등에 있는 상품권 관련 데스크에 방문해서 스트래치가 있는 것으로 교환 요청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그리고 신세계 상품권으로 스타벅스에서 결제도 가능합니다;) 스크래치가 없어서 금액이 너무 적어서 사용하기 애매한 신세계 상품권은 스벅에서 사용해 보세요:) 안뇽

스타벅스 제주 펜 세트(제주 Only MD)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제주도 스타벅스 굿즈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요즘 제주도는 오히려 main land보다 기념품 사가기 애매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여행지인데요. 그래도 코로나다 보니 많이 여행을 못 가는 사람들도 많고 그래서 제주도 다녀온 기쁨을 주변 사람들과 나누고 싶어 기념품을 고민하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제주도 스타벅스에 방문했다가 우연히 발견한 귀여운 팬을 소개해 드릴게요=) 제주도에만 팔고 있기 때문에 의미도 있고 네 가지가 들어 있어서 가볍게 하나씩 세네 사람에게 선물하기도 좋더라고요. 제주도를 떠올리게 하는 모양들이 귀엽네요. 해녀, 성게, 감귤, 등대입니다. 해녀와 성게 피규어는 0.5mm 감귤과 등대는 0.7mm이고 모두 검정색 펜입니다! 사실 필기감이 썩 좋지는 않은..

핀치(Finch) 리뷰 (애플tv+)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해외 여행을 와서 요즘 포스팅을 통 올리지 못했네요. 오늘은 피곤하지만 잠이 오지 않아서 한국을 떠나기 전에 시청했던 Finch를 리뷰하려고 합니다. 핀치 로봇과 함께 망가진 지구에서 살아가는 개발자가 개를 통해 사랑과 우정을 배우게 된다는 이야기 평점 7.4 (2021.01.01 개봉) 감독 미구엘 사포크닉 출연 톰 행크스, 칼렙 랜드리 존스, 로라 마르티네즈 커닝햄 저는 톰행크스의 영화를 좋아해서 오래된 영화까지 톰행크스의 모든 영화를 보았는데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 영화도 살짝 추천드립니다. 엄청나게 특별한 영화를 기대하시는 분들은 실망하실 수 있지만, 잔잔하게 볼만한 영화를 찾고 계시면서 애플티비 플러스 (애플tv+)를 구독 중이시라면 볼만한 영화입니다. (이하 약간 ..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조앤더주스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울렛에 입점해 있는 조앤더주스 대전점 (대전현대프리미엄 아울렛점)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조앤더주스는 회전목마가 있는 대전현대프리미엄아울렛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딱 이렇게 눈에 띄어서 찾는데 어려움은 전혀 없습니다. 일단 저는 이 카페가 이름부터 맘에 들었는데요. 바로 이름이 '죠앤더쥬스' 따위가 아니라 정확히 외래어 표기법에 맞는 '조앤더주스'였기 때문입니다. ㅈ과 같은 경구개음 뒤에는 반모음 j가 들어간 ㅛㅑㅠㅕㅖㅒ등을 쓰지 않습니다. 저는 이전에 어디서 본 적이 없어서 존재 자체도 처음 알았는데, 체인점이였네요:) 결론적으로 대만족합니닷:) 면역력, 베리음료, 섬유질, 안티에이징 - 대충 이런 카테고리가 있네요. 집하고는 멀어서 자주 마실 일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2학년도 2학기 장학생 선발 알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장학생 선발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저 Jay는 이번에도 성적우수 증진 장학생으로 선발되었습니다. 저는 4.333... 이였는데, 하한선을 보니 4.4167이네요 ㅠ 반액이지만 감사한 마음으로 다음학기를 등록해야겠어요 :) 제 성적이 전체 A+에 두 과목이 A0였는데, 전체 A+에 한 과목 A0까지 맞으신 분들이 성적우수에 든 거 같아요. 우수증진 하한선보다는 많이 높은데, 정말 아쉽네요. 다음 학기가 마지막 학기 직전 학기라 다음학기가 성적 장학금과 관련된 마지막 학기네요. 다음 학기에는 꼭 올 A+ 맞고 졸업 전에 전장 한 번 가야겠어요 ㅎㅎ 관련 포스팅과 링크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1. 자기 학점 계산하기: 학점 계산기 https://storyofj..

Jay the Traveler 블로그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현재 Jay'story에 '여행' 카테고리를 가지고 있지만 여행 관련 포스팅을 전문적으로 올리고 싶어서 Jay the Traveler라는 여행관련 포스팅만 올리는 블로그를 하나 더 개설하였습니다 :) Jay'story에도 여행관련 포스팅을 조금씩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계속 운영하며 Jay'story의 '여행' 카테고리와 Jay the Traveler의 정체성을 고민해볼 예정입니다. 아무래도 Jay'story는 국내 여행지와 국내 여행지의 카페 같은 곳 위주가 될 것 같고요. Jay the Traveler는 해외여행 관련이 될 것 같습니다 :) https://jaythetraveler.tistory.com/ Jay the Traveler Jay와 함께 세계를 여행해요. jayth..

해빗컵 반납하기 (feat. 제주공항 해빗컵 반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제주도에 있는 스타벅스를 테이크아웃으로 이용하게 되면 생기는 해빗컵을 반납하는 방법에 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지난 스타벅스 성산일출봉점 포스팅에서 해빗컵에 관한 이야기를 살짝 다루었었는데요. (지난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storyofjay.tistory.com/entry/스벅특집1-스타벅스-제주-성산일출봉점-방문후기 [스벅특집1] 스타벅스 제주 성산일출봉점 방문후기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여행으로 다녀온 제주 첫번째 포스팅입니다. 여행에 관한 포스팅은 조금 더 정성을 들이고 싶어서 미루고 미뤄왔는데, 이러다가 계속 미룰 것 같아서... 일단 할 storyofjay.tistory.com 오늘 몇 가지 알아두면 좋은 두 가지 팁과 ..

파친코(PACHINKO) 시즌1 리뷰 (애플tv+)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핸드폰을 바꾸고 애플tv+ 3개월을 받게 되어 보게된 파친코! 이전에도 설정란에 애플 tv+ 3개월이 떠있었는데 딱히 볼 게 없었어서 그랬는지 그냥 지나가버렸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보고 싶었던 파친코가 있기에 얼른 등록하고 파친코를 보기 시작했습니다. 파친코 금지된 사랑에서 시작되는 이야기로, 한국과 일본, 그리고 미국을 오가며 전쟁과 평화, 사랑과 이별, 승리와 심판에 대한 잊을 수 없는 연대기를 그린 드라마 시간 - 00:00 (2022-03-25~) 출연 윤여정, 이민호, 김민하, 진하, 박소희, 정인지, 미나미 카호, 안나 사웨이, 지미 심슨, 노상현, 정은채 채널 Apple TV+ 결론적으로 저는 파친코를 추천합니다:)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선정된 동명의 소설을 ..

‘파친코’ 출연 배우 진하, 한국 할머니들 사진 무단 게재 논란 [내부링크]

파친코 시즌1을 마치고 구글링하던 중 지난 2022.03.29.에 게시된 유튜브 글이 있어서 Jay'story에서도 파친코 리뷰를 올리기 전 소식을 전합니다. 예술가 개개인과 그 작품은 별개로 판단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지만, 어쨋든 드라마를 보면서 이 배우가 나올 때마다 이러한 사실은 자연적으로 떠올리게 되는 것은 어쩔 수 없으니, 파친코 시즌2를 기다려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되게 하는 내용이네요ㅠㅠ https://youtu.be/KRrJug-mU8I Jay의 파친코 리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storyofjay.tistory.com/entry/파친코PACHINKO-시즌1-리뷰-애플tv 파친코(PACHINKO) 시즌1 리뷰 (애플tv+)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핸드폰을 바꾸고..

HPSP 공모주 매도 후기 [내부링크]

상장 당일 9시 2분경 매도하였습니다. 이벤트 응모로 수수료도 없었급니다:) 21,300원 정도의 수익을 보았네요.

영창케미칼 공모주 후기 [내부링크]

-15.59% -8,700원 현재 매도하지 않고 보유 중입니다 ㅠ

제주 표선 카페 당포로나인 카페 (Dangporo9 cafe & branch)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제주 표선 해수욕장 근처에 있는 당포로 나인 카페 내돈내산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표선당포로 9 당포로나인 카페앤브런치 라스트 오더 17:30/ 마감 18:00 상당히 일찍 끝나는 카페입니다. 라스트 오더 직전에 가서 다행히 주문은 할 수 있었는데, 저희 일행 뒤로 오신 분들은 주문을 못하고 발길을 돌려야했습니다. 저도 카페 위치만 보고 찾아갔는데, 좀 늦었으면 주문을 못할 뻔 했네요 ㅎㅎ 입구는 찾기 쉬웠습니다. 다만 주차공간이 아주 많이 협소합니다. 주차하고 빼는 데 조금 힘들었습니다 ㅠㅠ 애초에 자리가 없을 거 같으면 진입도 하지말고 애초에 조금 멀리 떨어진 공터나 공영 주차장 등에 주차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 저는 도착했을 때 자리가 ..

제주동문공설시장, 제라헌 오메기떡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제주동문 공설시장 관련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제주도 여행을 마치고 공항에 가기 전 잠깐 들렀습니다. 저는 야외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싶었지만 만석... 안내원들의 안내에 따라 주차타워로 이동했습니다. 경차를 렌트했기 때문에 들어가서 바로 1층에 자리가 있었습니다. 주차하기 어렵기로 소문난 곳으로 알고 있는데 완전 행운이였습니다 ㅎㅎ 그 리고 주차장을 나가면 Gate11. 이런 싱싱한 수산물도 많았고, 중간에 한라봉 등등도 많았고 음료도 많았고, 길거리 음식도 많았습니다! 그러나 발길을 제촉해야 했기때문에 꼼꼼하게 못 봐서 그런지 사진이 별로 없네용 ㅠㅠ 사진이 다 어디로 도망갔는지 ㅎㅎㅎ 제라헌 오메기떡 저는 이집에서 오메기떡을 내돈내산했는데요. 일반 오메기떡에서부터 바나나, 망고, 쑥, 인절..

02-1544-7000 신한카드 소름끼침 [내부링크]

웬만하면 안 받는 이런 류의 번호ㅠㅠ 그냥 받았더니 진짜 상담원도 아닌 컴퓨터 음성… 그런데 ‘OOO고객님 맞으시죠?’ 이런다 ㅡㅡ 녹음 텍스트에 이름만 갈아서 전화를 하는지… 당황해서 가만히 있었더니 다시 묻는다 ‘OOO고객님 맞으시죠?’ 아니 이런 시스템 만든 사람은 무뜬금으로 전화와서 기계음으로 나오는 목소리에 대답하면서 스팸 전화 받고 있을 거라 생각한 건가ㅡㅡ 무튼 02-1544-7000도 1544-7000도 모두 신한카드 전화가 맞다고 하는데 보이스피싱인 줄 알고 소름 돋았다 무튼 필요하신 분은 보이스 피싱은 아니고 신한카드 전화가 맞다고 하니 잘 상담받으시길 바랍니다! 유입로그에 심심찮게 보이는 상담원 '레이'.... 도대체 누군데!! 그래서 구글링 해보았다. 레이는 신한카드 챗봇이라고 한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2-1학기 장학생 발표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관련 포스팅으로 오랜만에 찾아왔습니다. 저도 조마조마하면서 성적 장학생 발표를 기다리고 있는데요. 곧, 장학생 여부를 알 수 있을 거 같네요! 다음학기부터는 꼭 all A+ 맞아서 기다릴 필요 없이 당연히 전액 장학금 받는 걸로 해야겠어요 ㅠㅠ (다음 학기에 더 열심히 하기 위해 방학인 지금은 영어공부를 쉰다....................................... 가 아니라 관심의 끊을 놓지 않으며 지치지 않기 위해 요즘 저는 미드보기, 기사 읽기, 전화 영어를 깔짝이고 있습니닷)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출처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입니다. 2022학년도 2학기 학비감면 대상자 최종선발 확정일자 및 확인방법 안내 2..

애드센스 주소 확인 PIN 번호 드디어 도착:) 신도시 구글에 없는 주소 입력 방법! [내부링크]

주소가 확인되지 않아 지급보류 중입니다. 많이 화나는 이 멘트... 없어지면 좋겠는 이 멘트 드디어 없어졌습니당!! 드디어 받았습니다. 진짜 다시 신청해야할 것 같아서 우편물 재신청 가능한 날만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그 전에 우편물이 왔습니다 !! 제가 걱정했던 이유는요. 일단 구글에서 주소를 직접 입력하는 부분 전에 동까지 클릭으로 선택하게 되어있었는데요. 제가 살고있는 동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선택지 중에 없었습니다 ㅠㅠ 아무래도 신도시여서 반영이 안 되어 있는 거 같았습니다. 선택지에 있는 동들은 모두 주민센터를 가지고 있는 동... 그래서 저는 저희동을 관할(?)하고 있는 주민센터가 있는 옆 동을 선택했습니다. 직관적으로 그렇게 생각했던 이유는 1. 제가 주민등록 관련 서류 민원을 인터넷에서 신청할..

빠스타스 어진점 방문후기2 [내부링크]

두번째 빠스타스 어진점 방문후기입니다=) 자세한 후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용... https://storyofjay.tistory.com/entry/세종-맛집-빠스타스-어진점-내돈내산 세종 맛집 빠스타스 어진점 방문후기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바로 어제 다녀온 빠스타스 어진점 내돈내산 방문 후기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1. 매장 위치 및 매장 리뷰 종촌동에만 빠스타스가 있을 때 예약을 하고 가야할 정 storyofjay.tistory.com 이 포스팅에는 위의 방문후기에서 다루지 않은 내용, 메뉴 위주로 다루려고 합니다! 방문후기1 메뉴 : 2인세트 -콘스프 -레몬에이드, 패션프루츠 에이드 -토마토 라구 파스타 -트러플 풍기 방문후기 2메뉴: 개별 주문 -콘스프 -오렌지 주스 -트러플 풍기..

[스벅특집3] 스타벅스 부산 해운대 리저브점 (해운대R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스벅특집3 부산 해운대 스타벅스 리저브점입니다. 위치는 해운대 근처, 동백섬 가는 길 건너편에 있습니다. 입구부터 이렇게 눈에 띄네요. 기둥에도 아주크게 별과 R이 있고 세이렌이 눈에 띄게 있어서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다른 리저브 점에도 이런 게 있었던 거 같아요 ㅋㅋ 밑은 신경을 잘 안 쓰는데, 눈에 딱 띄네요. STARBUCKS THE HAEUNDAE 그냥 네가 좋아하는 걸 좋아해. 그런 사람들이 함께하는 곳에서 그것이 가능한 곳에서 요즘 이거 많이 보이는데 뭔가요... 좋아하는 걸 좋아해... 많이 좋아하렴 파이팅... 매장에 들어가면 이렇게 카운터가 딱 있습니다. 그리고 옆쪽에는 좌석이 이렇게 일자로 큰 것 하나와 작은 테이블들... 1층 카운터에서 리저브 음..

세종시 나성동 페이버베이크숍 배민 딜리버리 리뷰 [내부링크]

페이버베이크숍 내돈내산 리뷰 시작합니다. 아래는 배달의 민족 앱에 올라온 가게 설명입니다. 가게가 탐 이쁘죠 ㅎㅎ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어 다음엔 배달이 아닌 방문일 해버고 싶어지는 비주얼이네요ㅋ 페이버베이크숍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디저트 카페네요. 많이들 그냥 만들어진 걸 떼와서 팔기도 하는데, 모든 디저트를 매장에서 직접 만들고 있다고 하네요. 올라움 ㄷ ㄷ 주문한 메뉴는 솔티드카라멜 바 브라우니 바스크 치즈케이크 1. 브라우니 사진 찍기 전에 이미 파먹은 브라우니 ㅋㅋ 아직 파워 블로거의 길이 저 멀리에 있네요. 사람보다 카메라가 먼저, 브라우니는 맛있는 편입니다! 그치만 엄청 독특해!! 뭐 이런 건 아니고 그냥 맛있는 브라우니:) 2. 솔티드 카라멜바 페이버 베이크솝 베스스 메뉴 중 ..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백미당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을 다녀오고 차례차례 후기를 남기고 있는데요. 생각해보니 음식점을 제외하고 제 지인은 옷도 사고 저는 이번 여행에 사용할 캐리어도 샀는데... 사진을 찍지 않았더라고요. 역시 먹는 데만 진심인 걸까요 ㅠㅠ 백미당은 푸드코트 층 한켠에 위치하고 있어서 이렇게 팝업 스토어 느낌으로 되어 있습니다. 좌석은 푸드코트 좌석을 공유하고 있고 바로 앞부터 좌석이 있기 때문에 너무 붐비는 시간이 아니라면 앉아서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습니다. 백미당의 뜻은 백가지 맛을 가지고 있는 아이스크림점이라는데, 31가지 맛으로 베스킨과 라빈스가 시작했던 베스킨라빈스31이 생각나네요. 그러나 메뉴에 100가지 맛이 있지는 않네용 ㅎㅎㅎ 아이스크림 외에 커피와 쉐이크, 디저트류도 있네용... 1. 제주 말차 ..

조치원시장 청춘방앗간 떡볶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며칠 전 조치원 전통시장(세종전통시장, 조치원우리시장)에 다녀왔는데요. 왕천 파닭을 시작으로 조치원시장 관련 포스팅을 하나씩 털고 있습니다. 오늘은 청춘방앗간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다음 지도에 청춘방앗간이, 부산에 하나, 세종시 아름동에 하나, 그리고 조치원에 하나 나오네요. 체인점인가? 잘 모르겠네요. 왜냐하면 이 집 떡을 직접 뽑아서 떡볶이에 사용하는 걸로 보였거든요! 사진 기준 메뉴판 가장 왼쪽에 '떡 나오는 곳'이라는 방앗간스러운 멘트가 써있는 게 있었는데 아쉽게도 사진에서는 짤렸네요. 아직도 초보 블로거인가 봅니다. ㅎㅎㅎ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요 떡볶이 김밥 야채튀김 입니다. 1. 떡볶이 플라시보인지 진짜 여기서 떡을 뽑아서 그런지 떡도 맛있고, 떡볶이도 별 게 안 들..

스타벅스 서머 코지 후디 수령 후기, 언패키징 (feat. 드라이브스루 DT에서 수령이 가능할까?) [내부링크]

4일 간의 수령 대장정이 끝났습니다 :) 저 Jay는 총 4개의 프리퀀시 증정품을 획득하였습니다. 아래는 앱에서 캡처한 저의 수령완료 물품들 ㅎㅎ 저의 성공 비결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https://storyofjay.tistory.com/entry/스타벅스-프리퀀시-당일-예약-성공-비결 스타벅스 프리퀀시 당일 예약 성공 비결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저는 이번 2022여름 프리퀀시는 스티커 수집이 다소 늦어져 당일예약으로 바뀐 뒤부터 획득을 하기 시작했는데요. 아쉽게도 서머 캐빈 파우치 그린은 이미 전량 소진 상태 storyofjay.tistory.com 그럼 언패키징을 시작해볼까요. 박스가 아니라 이렇게 비닐팩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블랙컬러! 한참 다른 건 예약하기 힘들어도 스벅 서..

HBO MAX (HBO 맥스) 한국 진출 포기? No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HBO 관련 포스팅을 지난 5월 8일날 올렸었는데 5월 11일 여러 기사를 통해 HBO가 한국 진출과 관련하여 엄청난 결정을 내린 것이 보도 되었는데요. https://storyofjay.tistory.com/entry/HBOMAX한국 HBO MAX 한국 출시일, 대체 언제나오나? 오늘은 HBO MAX 한국 출시일을 검색해 보고 알게 된 내용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1. HBO MAX 한국 제공예정 콘텐츠 BTS의 노래 Euphoria가 나오기도 했던, 동명의 HBO 드라마 유포리아(Euphoria) 시즌1, 파트 storyofjay.tistory.com 유입경로에 지난 HBO관련 포스팅이 종종 확인되어 변화된 내용을 업데이트하고자 포스팅합니다. 여러 매체들에 따르면 HBO가 ..

조치원시장 왕천 파닭 (왕천파닭 본점) 내돈내산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이미 아시는 분들은 다 알고 계실 조치원 왕천 파닭 내돈내산 리뷰를 남기려고 합니다. 얼마 전 조치원 전통 시장을 방문할 기회가 있어서 본점에 들리게 되었습니다. 이 지역에 와서 워낙 유명한 집이라고 들었지만, 본점을 이용해 본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세종시 행복도시 내에 있는 왕천파닭 첫마을점, 보람점, 고운점 등은 정말 많이 이용했었는데, 조치원 시장에 간 김에 포장해 와서 먹어보았습니다. 세종에 이사 오고 친구들이 올 때마다 시켜 먹었던 그 치킨, 왕천 파닭... 그러나 본점은 이번이 처음인데요. 워낙 본점을 이용해보신 분들이 본점은 다르다, 아무리 체인점이 맛있어도 본점 못 따라간다 등등의 얘기를 해서 한껏 기대치가 올라간 상황이었습니다. 왕 많은 양 천국의 맛..

에이치피에스피 공모주 청약 결과 [내부링크]

HPSP 1주를 배정받았습니다. 균등배정수량 1.3으로 30프로의 확률로 2주를 배정 받는데 저는 아니네요 ㅋㅋㅋ 공모가격 2,5000 따블 50,000 따상 65,000 상장일은 7월 15일 (금요일) 따상 가즈아~!

영창케미칼 공모주 배정결과 [내부링크]

균등배정만 참여했고요 총 3주를 배정 받았습니다. 상장일: 7월 14일 (목요일) 따블: 37,200 따상: 48,350 따상 가즈아:)

스타벅스 프리퀀시 당일 예약 성공 비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저는 이번 2022여름 프리퀀시는 스티커 수집이 다소 늦어져 당일예약으로 바뀐 뒤부터 획득을 하기 시작했는데요. 아쉽게도 서머 캐빈 파우치 그린은 이미 전량 소진 상태, 핑크는 가능은 했지만 넘보지 않았더니 곧 소진되었네요. 어쨋든 저는 가지고 있는 (+지인으로부터 받은) 스티커로 총 4장의 쿠폰을 만들 수 있었는데요. 당일예약으로 총 4개의 계획했던 증정품을 모두 획득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벅 프리퀀시 당일 예약 성공팁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https://storyofjay.tistory.com/entry/스타벅스-서머-캐리백-크림-레드-그린-트리플-크라운-수령-후기 https://storyofjay.tistory.com/entry/스타벅스-서머-캐리백-냄새-이슈-대응-..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냄새 이슈 대응 후기 T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조금 전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언박싱 후기를 남겼는데요. 역시 듣던대로 냄새는 장난이 없네요. 처음엔 그렇게 심하지 않은 거 같은데? 하지만 점점 느껴지는 오징어 냄새... 오징어 냄새보다 더 나쁜 거 같아요 ㅠㅠ 아무튼 언박싱 등 제품 후기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https://storyofjay.tistory.com/entry/스타벅스-서머-캐리백-크림-레드-그린-트리플-크라운-수령-후기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크림, 레드, 그린) 트리플 크라운 수령 후기 1. 프롤로그 여러분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 드디어 스타벅스 프리퀀시 증정품 서머 캐리백 그린까지 획득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하였습니다. 그래서 포스팅을 하게되었답니다 :) 모두 당일 sto..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베즐리(VEZZLY) 베이커리 방문 솔직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베즐리(VEZZLY) 베이커리 방문 솔직 후기로 찾아왔습니다.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및 기타 다른 매장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https://storyofjay.tistory.com/entry/대전-현대프리미엄아울렛-방문-후기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방문 후기 1. 프롤로그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친구를 데리고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을 방문하였습니다 :) 많은 브랜드가 입점해 있었고, 식당가 카페 등도 많이 있었기 때문에 이 포스팅에는 대 storyofjay.tistory.com 1. 매장 후기 대전 현대프리미엄 아울렛의 상징 회전목마가 있는 1층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베즐리 베스트 메뉴가 보이네요. 요즘 현..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크림, 레드, 그린) 트리플 크라운 수령 후기 [내부링크]

1. 프롤로그 여러분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 드디어 스타벅스 프리퀀시 증정품 서머 캐리백 그린까지 획득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하였습니다. 그래서 포스팅을 하게되었답니다 :) 포스팅 맨 아래 예약 성공 꿀팁도 추가하였습니다! 모두 당일 예약으로 바뀐 뒤 수령했고, 하루에 하나씩 받아와서 총 3일이 걸렸네요. 당일 예약 전 워낙 예약이 어려워 부산에다가 예약했다가 여행 일정 변경으로 노쇼까지 범해버렸는데요. 부산에서부터 이걸 들고왔을 생각을 하면 아찔하네요. 무게감이 있을 줄 몰랐거든요. 노쇼와 관련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https://storyofjay.tistory.com/entry/스타벅스-프리퀀시-NO-SHOW노쇼-스티커-복구-안-될-때 스타벅스 프리퀀시 NO-..

스타벅스 서머 픽 시트러스 블렌디드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여러분 스타벅스 여름 프리퀀시 교환품 잘 획득하셨나요? 저는 오늘부로 노쇼 패널티를 극복하고 서머 캐리백 레드, 서머 캐리백 크림을 획득하였습니다. :) 앞으로 서머 캐리백 그린(불가능 하다면 레드나 크림으로 다시), 서머 코지 후디 블랙을 획득하는 게 목표입니다. 흔하디 흔한 취급 받던 서머 코지 후디 블랙도 이제는 품귀 현상으로 치닫고 있네요 ㅎㅎ 어제 서머 캐리백 크림을 획득하러 옆동네에 갔다가 새로운 메뉴가 있어서 주문하여 마셔보았습니다. 이름하여 서머 픽 시트러스 블렌디드 뭐시냐 이름이 너무 기네요. 예전에 설문조사에 참여한 적이 있었던 거 같은데... 그걸 바탕으로 탄생한 메뉴인가 봅니다. 커피 마시긴 애매하고 시원한 거 마시고 싶고, 빨강 프리퀀시 스티커 한 장 더..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방문 후기 [내부링크]

1. 프롤로그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친구를 데리고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을 방문하였습니다 :) 많은 브랜드가 입점해 있었고, 식당가 카페 등도 많이 있었기 때문에 이 포스팅에는 대략적인 내용을 남기고 앞으로 여러 시일에 걸쳐 방문한 매장들을 리뷰하고 이 포스팅을 수정하며 링크를 걸도록 할게요. 2. 주차 팁 지상주차장과 지하주차장이 있습니다. 지하 주차장은 규모가 꽤 큽니다만 지금까지 평일 조금 이른 오후 시간과 주말에 방문해 보았는데요. 평일은 퇴근 시간 전에 방문하니 지상, 지하 모두 주차하기 무리가 없었습니다. 빈 주차공간이 많았습니다. 주말은 조금 이른 시간에 방문하여 점심시간 이후에 나갔는데요. 주말 조금 이른 시간에도 빈 주차공간이 꽤 되어 주차에 큰 무리는 없었는데, 점심시간 이..

이화수 세종청사점 내돈내산 방문 후기 [내부링크]

프롤로그 음식 리뷰 요약 1. 프롤로그 (매장 위치, 주차 등) 여러분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요즘 거의 푸드파이터 빙의 되어 음식점 방문 후기만 쓰고 있네요:) 오늘도 역시 음식점 방문 후기입니다. 바로바로 세종시 맛집 이화수 세종청사점입니다. 왜 때문인지 다음 지도에서는 찾기 어렵네요. 네이버 지도에서 긁어 온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치: 세종 절재로 194 2층 212호 주차장은 지하 주차장이 있어서 매장에서 주차권을 제공해 주십니다:) 맛이 좋아 먹으면 즐거워지는 이화수 전통육개장! 이화수는 ‘기쁨과 즐거움이 아름답게 피어난다’는 뜻으로 매장에 머무르시는 동안 맛있게 드시고, 더불어 기쁜 마음을 갖고 돌아갈 수 있는 매장을 만들자” 는 뜻을 담은 이름입니다. 대중적인 음식 전통육개장이라는 ..

굽네치킨 고추바사삭 (세종 다정점) 배민 이용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얼마 전 시켜먹은 굽네치킨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배달의 민족에서 내돈내산으로 주문하여 먹었습니다:) 오븐바사삭 케이준감자 고블링소스 스프라이트 500ml 비오는 날이라서 배달은 예상시간 보다 조금 오래걸리고 포장이 살짝 눅눅했지만, 너무 늦지 않게 도착했고 내용물은 멀쩡했습니다 :) 다행입니다. 비 오는 날 잘 배달해 주신 배달원님께 감사ㅎㅎ 케이준 감자는 이런 느낌입니다. 맛있는 편 굽네치킨 다정점도 다른 지점과 큰 차이 없이 맛있습니다 :) 굿굿 고블링소스는 추가했는데, 러블링소스는 기본 제공인가봐요. 굽네면서 겉은 바사삭한 얇은 튀김옷이 있는 느낌의 고추 바사삭 :) 고블링, 러블링 소스 찍어서 먹으면 환상입니다. 굽네치킨 추천메뉴 ㅎㅎㅎ (소스하나 더 추가해서 찍어드십쇼..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만석장 방문 솔직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얼마전 방문한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의 만석장 리뷰를 올리려고 합니다. 쌈밥집이 기본 컨셉인 것 같은데요. 주말이라 그런지 매장에 사람이 꽤 되어 괜찮을 것 같아서 이곳에서 식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관평동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푸드코트가 위치한 3층 한켠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에 제공되고 있는 식당설명으로 보아 두부관련 메뉴가 매인 메뉴인 것 같습니다. 반세기의 전통과 역사를 정직하게 이어가고 있는 두부요리 전문점 3대째 이어온 착한두부집입니다. 만석장에서는 직접 만든 고소한 두부와 신선한 쌈채소를 함께 드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희는 매인메뉴가 두부인 것은 인지하지 못하였고, 오징어 쌈밥 2인을 주문하여 먹었습니다. 제육 쌈밥과 오징어 쌈밥 각 1인분씩을 주문하..

스타벅스 민트초코칩 블렌디드 리뷰 [내부링크]

스타벅스 민트초코칩 블렌디드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스타벅스 음료 관련 꿀팁도 남겨 보겠습니다. 스타벅스 민트초코칩 블렌디드 벤티사이즈입니다. 민트향이 엄청 진하고요. 아래 초콜릿 시럽이 깔려 있습니다. 그래서 저번에 리뷰한 드로잉 말차 프라푸치노처럼 빨대로 바로 마시면 초콜릿 시럽만 마시게 됩니다 ㅠㅠ 잘 섞어먹기… (드로잉 말차 프라푸치노 후기는 포스팅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여름날 먹기 좋은 시원한 프라푸치노이고요. 민초파이거나 거기까진 아니더라도 민트 좋아하시면 한번쯤 드셔 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꿀팁은 사진이 어두워서 잘 안 보이는데… 저렇게 휘핑크림 올라가는 음료는 ‘에스프레소 휘핑’으로 무료 변경 가능합니다. 저는 에스프레소 휘핑이 그냥 휘핑보다 낫더라고요:) 민트..

[스벅특집2] 스타벅스 제주공항DT점 방문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스벅특집2] 스타벅스 제주공항 DT점 방문후기 시작합니다. 1. 위치 및 주차, 이용팁 지점 이름과 같이 제주공항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일정보다 조금 일찍 제주공항으로 향하게 되었는데요. 공항 가는 길에 스타벅스를 발견하여 들르게 되었습니다. 예정에 없었기에 네비게이션의 도움없이 급하게 입구를 찾았지만, DT 출입구 말고 일반 매장이용 입구를 찾지 못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DT 출입구와 매장 출입구가 같았습니다. 멀리서 보면 왠지 DT와 매장이용 출입구가 다른 것처럼 보이는데 아니였습니다. ㅎㅎㅎ 주말이고, 공항 근처 스타벅스임에도 불구하고 주차가 어렵거나 사람이 너무 많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굿:) 필로티 건너 보이는 차들이 드라이브쓰루를 이용하고 있는 차들이..

텐퍼센트커피 세종청사점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어진동에 위치한 텐퍼센트커피 내돈내산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어진동 스타벅스 리저브 점 건너편에 위치한 중앙타운 뒤편에 위치한 카페입니다. 차로 지나가다가 아래와 같은 입간판을 보고 과일주스 가게가 새로 생긴줄 알았는데 텐퍼센트커피더라고요. 세종시 보람동에 있는 텐퍼센트커피는 몇 번 가보아서 익숙했는데 이렇게 어진동에도 생겼네요. 메뉴가 엄청나게 다양합니다. 이전에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아이스라떼는 세종시청점(보람점)에서 몇 번 마셔 보았는데요. 맛있는 편이였습니다:) 메뉴판을 보면 음료당 가격이 두 개씩 있는데요. 사이즈 당 다른 가격인 건 알겠는데 가격차이가 상당하죠? 그 이유는 아래 음료 리뷰에서 다시 말씀드릴게요~ 이렇게 마카롱도 있고요. 추가비용 천원을 부담해야..

[스벅특집1] 스타벅스 제주 성산일출봉점 방문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여행으로 다녀온 제주 첫번째 포스팅입니다. 여행에 관한 포스팅은 조금 더 정성을 들이고 싶어서 미루고 미뤄왔는데, 이러다가 계속 미룰 것 같아서... 일단 할 수 있는 거부터 열심히 올려보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여행에 대한 이야기, 여행에 대한 감정보다는 조금 더 가볍게 올릴 수 있는 스타벅스 성산일출봉점 방문후기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제가 가장 많이 방문하는 카페인 스타벅스 지점에 관한 특집 포스팅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어느 지역을 가도 갈 수 있는 카페니까요 ㅎㅎㅎ) 그 첫번째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위치 음료리뷰(제주메뉴) - 해빗컵 반납방법 제주스타벅스 MD상품 (굿즈들) 1. 위치 이름처럼 성산일출봉 근처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성산일출봉에 도착하면 바로 눈에..

손쉬운 학점 계산 방법 (학점계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쉬운 학점 계산 방법. 즉, 학점계산기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네이버 학점 계산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https://m.search.naver.com/search.naver?sm=mtb_hty.top&where=m&oquery=%EB%A6%AC%EB%B8%8C+%EC%8A%88%EB%9D%BC%EC%9D%B4%EB%B2%84&tqi=hrxODdqVWu4ssa1dcxhssssss%2F0-448260&query=%ED%95%99%EC%A0%90+%EA%B3%84%EC%82%B0%EA%B8%B0 학점 계산기 : 네이버 통합검색 '학점 계산기'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m.search.naver.com 숫자 부분에는 이수단위 학점을, A+등 학점 부분은 자기가..

세종시 맛집 칼로리스테이션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세종시 맛집 칼로리스테이션 내돈내산 방문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1. 매장 후기 세종시 금남면 예전에 생기고 나서 세종시 중심가와 거리는 꽤 되지만 많이 갔었는데... 정말 오래만에 방문했네요. 지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행복도시 바로 바깥 금남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접근성은 참 좋지만, 제가 가는 길에서 딱 시골길로 들어가기 위한 비보호 신호 사거리가 좀 그렇습니다 ㅠㅠ 주차는 이렇게 건물 앞에 두세 대 정도 댈 수 있고, 건물 뒤에 네다섯 대 가능해 보이는 작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앞뒤 폭이 너무 짧아서 차가 많으면 자리가 있어도 진짜 주차하기 어려웠던 기억... 시골길에 대기도 하고 그랬던 거 같네요! 다행이 제가 방문한 날은 주차공간이 조금 있어서 주차구..

코난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결과 [내부링크]

코난테크놀로지… 균등만 참여했는데요. 결과는… 0주입니다 ㅠㅠ 환불예정일은 : 6월 29일 상장예정일은 : 7월 7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기말 성적확인 방법 [내부링크]

인트로 성적확인 방법 - 장학생 선발 관련 내용 有 Jay의 이번학기 성적 공개 과목 평가(과목 추천) 1. 인트로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드디어! 이번학기 (2022-1학기) 총 성적이 발표되었습니다. 제 포스팅을 보신 분들은 이미 수기로 계산해서 학기말 성적을 알고 계실거예요:) 기말고사 성적확인 및 정오표 확인에서 다루었었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제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 https://storyofjay.tistory.com/entry/한국방송통신대학교-기말성적-확인하기성적-발표-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기말성적 확인하기(성적 발표 전)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어제 6월 19일을 끝으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기말시험이 종료되었습니다. 학우님들, 기말고사 준비하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오늘 6..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알뜰폰으로 인증 가입하기 [내부링크]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알뜰폰으로 인증 가입하기 포스팅 시작합니다. 사이렌 오더를 설치하고 가입을 하려고 보면 아래와 같이 SKT / KT / LGU+ 만 보입니다. 알뜰폰 사용자는 보통 SKT 알뜰폰 / KT 알뜰폰 / LGU+알뜰폰 을 선택하게 되어있는데 말이죠. 많이 당황스러워 알뜰폰에서 사용하고 있는 메인 통신사 망을 눌러서 인증하려고 시도해도 안 됩니다. 뭥미ㅠㅠ 방법은 번거롭지만 또한 간단 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하면 됩니다 :) 스타벅스 홈페이지는 컴퓨터와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모두 가능합니다 :) 링크를 남겨둘게용~~ 모바일 홈페이지에서는 들어가서 '사람모양' 클릭!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타고 가시면 됩니다:) https://www.starbucks.co.kr/index.do 스타벅스..

스타벅스 프리퀀시 NO-SHOW(노쇼) 스티커 복구 안 될 때 T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스타벅스 프리퀀시 노쇼, 미수령 후 스티커 복구에 관해 보스팅 하려고 합니다. 이번 여름 프리퀀시 행사에서 별 신경을 안 썼더니 스티커 완성이 다소 늦게 되었습니다. 스티커를 완성하고 증정품을 예약하려고 하니 주변 카페에서 가능한 물품이 없어서, 여행하게 된 곳에 예약을 했는데요. 갑자기 여행 일정이 변경되어서 예약한 날 그곳에 없게 되었습니다. 시뻘건 NO-SHOW 표시가 무섭고, 죄책감을 느끼게 하네요 ㅠㅠ 어쩔 수 없는 상황이였습니다 ㅠㅠ 흑흑 취소를 하려고 보니 취소는 예약 전 이틀 전까지만 가능... 어쩔 수 없이 노쇼를 하게 되었습니다 ㅠㅠ NO-SHOW(노쇼) 패널티는 일주일 간(7일 간) 증정품 예약이 불가... 띠로리, 그러면 제 스티커는 어디에 있는 걸..

세종 맛집 빠스타스 어진점 방문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바로 어제 다녀온 빠스타스 어진점 내돈내산 방문 후기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1. 매장 위치 및 매장 리뷰 종촌동에만 빠스타스가 있을 때 예약을 하고 가야할 정도로 인기가 많았던 빠스타스. 그렇게 벌써 세종시에만 세 개의 지점을 가지고 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입니다. 가까운 곳에 파스타스 어진점이 위치해 있어서 가끔 이탈리안 음식이 땡길 때 방문하곤 하는데요. 블로그 시작하고 처음으로 방문하여 리뷰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어진점은 좌석이 그렇게 많지는 않아요~ 내부 사진을 찍고 싶었지만 손님이 많아서 외관과 벽만 찍어보았습니다. 그동안의 경험으로 미루어보아, 실내에 4인용으로 6-7개 정도 좌석이 있고 2인이 사용하면 좌석간 간격을 띄워 주기도 하는 것 같았습니다. 밖에는..

세종시 금강보행교 사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세종시의 랜드마크 금강보행교 사진 몇 장을 올리려고 합니다 :) 금강보행교. 들어보셨나요? 총사업비 1116억 원이 투입. 세종대왕이 한글을 반포한 1446년을 기념해 총 길이는 1446m. 국내에서 가장 긴 보행 전용 교량. 산책 목적으로 잠깐 방문하여 금강보행교의 아름다움(?)을 보여줄 수 있는 사진이 많지 않네요. 말그대로 보행교로 1층은 자전거만, 2층은 보행만 가능한 이응자(ㅇ)모양의 보행교입니다. 집에서 가깝다 보니, 자전거 탈 때도 종종 가서 주행하곤 했는데 보행층으로 걸어본 건 이번이 처음이네요. 많은 사람들이 산책을하고 있었습니다. 다음에 마음먹고 방문하여 세세한 내용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06.22. (영어 idioms 등 공부하기) [내부링크]

-a barrel of laughs : 엄청나게 웃긴 사람 -a fly on the wall : 염탐꾼 -one-liner : [명사][비격식] 짤막한 농담[웃기는 말] -a frog in one's throat : 목 잠김 -no-brainer : 당연한 것 -breathalysed(영), breathalyzed(미) : [타동사] (음주 측정기를 불게 해서) 음주 측정을 하다 -a shotgun wedding : 속도위반 결혼 일부 출처: 영국 아재 데이브의 매일 영어 교습소

[도서] ‘작은 발걸음(small steps) - 루이스 쌔커’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루이스 쌔커의 '작은 발걸음'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스포가될 만한 내용은 생략하고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 1. 읽게 된 동기 루이스 쌔커의 '구덩이'를 너무나 재미있게 읽었었고 이 작가의 후속작, 그것도 '구덩이'의 후속작 격으로 나온 작품이라서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구덩이를 읽은 지 기간이 조금 지나서 정확히는 기억이 나지 않지만 '구덩이'를 읽을 때, 작품이 정말 흡인력이 있어서 한 자리에서 다 읽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2. 작은 발걸음 작품 리뷰 '구덩이'를 읽을 때 여러가지 이야기가 진행되고 이것이 하나로 모이는 느낌?이 있었는데, 역시 작은 발걸음 역시 크게 두 가지 이야기 줄기가 있고, 이 두가지 이야기가 끝부분에 와서 만나게 됩니다. '구덩이'에서 조연 ..

스타벅스 아이스 유자민트티 솔직 리뷰 (feat.커피 드로잉 말차 프라푸치노) [내부링크]

1. 인트로 오늘은 스타벅스의 새로운 메뉴 아이스 유자민트티를 리뷰하려고 합니다:) 여름 날과 꽤 잘 어울리는 컬러와 맛을 가진 음료입니다. 2. 가격 저는 거의 모든 음료를 금방 흡입하기에 벤티만 마시는데요. 가격은 톨: 5,900원 그란데: 6,400원 벤티: 6,900원 입니다. 3. 맛 요 며칠 벌써 두 잔째인데요. 달고 살짝 시고 민트맛이 있어서 상쾌하기도 하기에 한번 마시니 또 생각이 나더라고요. 오늘 두번째 마시며 느낀 점은 유자나 민트 맛이 깊지는 않다!입니다. 두 가지다 시럽맛인 거 같아요. 고급진 맛은 아니라는 생각! 그래서 총평은 궁금하거나 시원한 거 마시고 싶은데 커피 마시기는 뭐할 때 한번은 마셔볼만 하나 시럽음료 같아서 조금 돈이 아깝기도 하다. 4. 커피 드로잉 말차프라푸치노 ..

메콩타이 세종 나성점 배달 이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콩타이 세종 나성점 배달의 민족 내돈내산 이용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1. 주문메뉴 및 배달 평 타이레드커리 분짜 팟타이 새우고로케 배달 예상시간은 50분을 받았는데 40분도 안 되어서 배달이 되었습니다 :) 음식 상태는 아주 따뜻하고 프레시했습니다 ㅎㅎ 2. 음식평 메콩타이- 음식점이름과 같이 타이 음식이 주인데, 분짜는 원래 베트남 음식 아닌가요? ㅎㅎㅎ 요즘 아시안 레스토랑 메뉴를 보면 조금씩 다른 나라의 음식도 함께 판매하고 있는 거 같아요. 오히려 그래서 먹고 싶은 음식을 같이 주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팟타이: 팟은 볶음(?)을 의미하고 타이는 나라이름이라고 백종원 아저씨가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에서 말씀해 주셨던 게 기억나네요. 타이에서 계획적으로 만든 국민 음식이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기말성적 확인하기(성적 발표 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어제 6월 19일을 끝으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기말시험이 종료되었습니다. 학우님들, 기말고사 준비하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오늘 6월 20일부터 성적발표 일인데요. 오늘은 '성적'메뉴에 공식적인 점수 발표 전기말고사 성적을 미리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두 가지 방법을 준비했으니 둘 중 편한 방법으로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두 가지 방법 이후, 총 성적 계산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그럼 시작!! 기말고사 성적확인 방법1 기말고사 성적확인 방법2 (1, 2 중 편하신 방법으로 확인하면 됩니다!) 총점 계산 방법 1.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로그인 2. 맞춤정보 3. 학사정보 4. 수업/시험 5. 온라인시험(태블릿)신청및조회 - 여기까지는 기말고사 성적 신청과 똑같음 6. ..

청도미나리생삼겹살(세종 보람동) 방문 후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청도미나리생삼겹살 내돈내산 방문 후기입니다 :) 위치 및 매장 리뷰 음식 리뷰 요약 1. 위치 및 매장 위치는 보람동 시청 건너편 블록에 있습니다. 주차장이 있는데 다소 주차 간격이 좁긴했지만 자리가 없는 편은 아니였습니다. 평일 저녁시간 방문이였는데, 주말이나 붐빌 때는 살짝 어려울 수도 있지 않을까 싶어요(예상 ㅎㅎㅎ) 요약하자면 주차는 일반 보람동 상가들 수준입니다. 매장은 꽤 넓은 편이고 좌석이 아주아주 많이 있습니다. :) 제가 방문해서 웨이팅을 하거나 자리가 없었던 적은 아직깍지 없네요 ㅎ 2. 음식 리뷰 저희는 삼겹살 2인분과 미나리 1, 볶음밥 1인분, 된장찌개를 먹었는데요. 삼겹살은 맛있는 편입니다! 삼겹살 자체가 다른 식당에 비해 특별하거나 하지는 않은데 맛있는 삼겹살임은..

범한퓨얼셀 공모주 매도 후기 [내부링크]

프롤로그 공모주 청약 결과 1. 프롤로그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범한퓨얼셀 공모주 매도 후기로 찾아왔습니다 :) 공모주, 특히 대형 공모주가 한참 많아서 재미를 많이 보던 시절도 있었는데 요즘엔 할 만한 공모주가 많지 않네요. 기관 경쟁률 1,300:1 이상인 공모주만 도전했었는데, 요즘 워낙 할만한 공모주가 없어서 많이 바이럴된 범한퓨얼셀을 도전했었습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https://storyofjay.tistory.com/entry/범한퓨얼셀-공모주-청약-결과-상장일 범한퓨얼셀 공모주 청약 결과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범한퓨얼셀 청약 결과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저는 10주 - 균등청약만 진행하였습니다. 유튜브에서 배운 기준으로 보통 기관 경쟁률 1..

세종 나인블럭 방문후기, 청사 근처 까페 [내부링크]

오늘은 세종시 청사 근처에 위치한 나인블럭 세종시 베이커리 카페에 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방문한지는 꽤 되었는데 이제야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ㅎㅎ 1. 매장 특징 매장이 널찍널찍한 것이 큰 특징이였습니다. 2층도 있는데, 2층 사진은 찍지 못했네요. 일단 매장 자체가 완전 넓은 두 층으로 되어 있어서 좌석이 굉장히 많은 편이고, 좌석 간 간격도 넓어서 좋았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카공하시는 분들도 많은 카페였답니다! 2. 메뉴, 음료 및 베이커리 리뷰! 일단 음료 사진이 다 어디로 도망갔는지 보이지 않네요 ㅠㅠ 1. 음료 리뷰 총 세 번정도 방문에 제가 마셔본 음료는 역시 카페라떼와 아메리카노입니다 ㅎㅎ 일단 원두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선택할 수 있는 원두에는 '시그니처..

공주 맛집 곰골식당 방문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공주에 있는 곰골식당 내돈내산 방문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공주 맛집으로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있을 거 같은데요. 예전에는 정말 자주 갔던 식당이였는데 가본 지 오래 되어 오랜만에 방문했습니다. T맵에 목적지를 치니 어느새 분점이 생겨 두 군데가 뜨더라고요. 새로 생긴 곰골식당이 더 가깝기는 했지만, 다음에 가보기로 하고 원래 가던 곰골식당으로 향했습니다 :) 본점 분점 곰골식당 분점도 나중에 가보기로 하고, 도착한 원조 공주 맛집 곰골식당본점입니다. ㅎㅎ 이렇게 전통가옥(?) 한옥 식당입니다 :) 실내와 실외가 있는데, 주로 실외 자리를 사용하곤 했는데, 저 날은 더울 거라며 실내를 권유해 주셔서 실내 자리에서 식사를했습니다 :) 겨울에도 난방이 되었던 기억으로 보아..

범한퓨얼셀 공모주 청약 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범한퓨얼셀 청약 결과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저는 10주 - 균등청약만 진행하였습니다. 유튜브에서 배운 기준으로 보통 기관 경쟁률 1,300:1 정도가 나오는 공모주만 청약하곤 헀는데요. 범한퓨얼셀은 기관 경쟁률 751.39:1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두고 있어 저도 진행해 보았습니다. NH투자증권에서 진행했습니다:) 결과는 1주 ㅎㅎㅎ 상장예정일 : 2022.06.17. 많은 욕심은 없고 수수료 2,000원 회수 + 커피 한 잔 값 정도 벌면 좋겠네요:)

그레이스 앤 프랭키 전 시즌 리뷰(시즌1~7) [내부링크]

그레이스 앤 프랭키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입니다. 때는 바야흐로 작년 2021년, 넷플릭스에서 그레이스 앤 프랭키 시즌1을 시작했다. 그리고 2022년 6월 12일 전시즌을 마쳤다. 이미 나와 있는 시즌을 다 따라잡고 시즌7 나머지 에피소드를 기다렸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너무나 사랑하는 시리즈가 되었다. 1편부터 계속해서 돌려볼 계획… 시리즈를 따라가며 주인공들이 늙는 줄도 몰랐는데 시즌 1을 다시 보니 세월이 실감난다. 남편끼리 동업자여서 어쩔 수 없이 관계를 맺고 있던 그레이스와 프랭키는 남편들의 커밍아웃-그것도 서로 사귀고 있었고 남은 여생을 둘이 보내고 싶다고 선언함-으로 어쩔 수 없이 해변의 별장에서 같이 지내기 시작한다. 서로 공통점이라고는 하나도 없고 서로 너무나 안 맞는다 생각하는 ..

2022학년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1학기 기말고사(대전충남지역대학, 영어영문학과) [내부링크]

1. 인트로 오늘부로 2022년 1학기가 끝났습니다. 상투적인 말이지만 시원섭섭! 뭐든 내가 열심히하면 된다! 라는 생각에 좀처럼 다른 사람들의 과목에 대한 포스팅 등은 찾아보지 않고 선택을 했는데요. 저번학기와 체감이 달랐습니다 ㅠㅠ 너무 어려운 과목도 많았고... 생각과 달랐던 과목도... 그래도 배우고 싶은 거 위주로 선택하고 들은 학기라서 뭔가 뿌듯하고!! 많이 성장한 학기였던 거 같습니다 !! 영어 공부하고 싶어서 간 학교인데 언어 뿐만 아니라 영미 문화권의 문학, 사회, 역사 등등 다방면으로 공부할 수 있었던 학기였네용!! 마지막 주에 보고 싶었는데, 다음주에는 일정이 있어서 저는 시험 기간 마지막주보다 한 주 앞서 6월 11일 5차시, 6월 12일 5차시에 시험을 보았습니다 :) 한 주 더 ..

대전 탑립동 포뮬리에 카페 방문후기 [내부링크]

안녕 여러분, Jay입니다. 오늘은 대전 유성구 탑립동에 위치한 포뮬리에 카페 방문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1. 위치 및 외관, 매장 리뷰 2. 커피 및 디저트 메뉴 소감 1. 위치 및 외관, 매장 리뷰 대전 유성구 오룡2길 42 대전 탄방동에도 동일한 이름의 카페가 존재하는 거 같은데, 제가 방문한 카페는 탑립동이였습니다 :) 딱히 방문 동기가 있었던 것은 아니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전충남지역대학 근처라서 방문했습니다. 시험을 보러 캠퍼스에 방문해야 했는데, 조금 일찍 가서 근처 카페에서 공부를 했습니다:) 2. 커피 및 디저트 메뉴, 소감 카운터에 있는 메뉴판을 찍어 보았습니다 :) 위쪽이 음료, 아래쪽이 디저트류입니다. 저는 화이트 플레인과 말차카라멜 롤을 먹었습니다. 카페라떼가 메뉴판에 안 보..

한글 2020 파일 문서 암호설정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한글 2020 문서에 암호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첫번째 방법 1. 한글 파일 실행 후 상단의 보안 클릭 2. 문서 암호 설정 3. 문서 암호 및 암호 확인 기입 4. 설정 간단하죠? 상단 바가 다르게 생긴 분들을 위해서 다른 방법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2. 두번째 방법 1. 파일 2.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3.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저장 옆 누르고 '문서 암호(P)' 선택 3. 문서 암호 및 암호 확인 기입 4. 설정 두번째 방법 역시 간단하죠? 한글 버전이 달라서 조금 다르게 생겼더라도 다른 이름으로 저장 후 저장 위치를 설정하는 칸에서 '문서 암호 설정'을 찾아 암호를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2022.06.09. [내부링크]

* reserved : 내성적인 * inquisitive : 호기심 많은 inquisitive [ɪnˈkwɪzətɪv] 1 꼬치꼬치 캐묻는 (=curious) Don’t be so inquisitive. It’s none of your business! 그렇게 꼬치꼬치 캐묻지 마. 네가 상관할 일이 아니잖아! 2 탐구심[호기심]이 많은 (=enquiring) an inquisitive mind 탐구심이 많은 사람 출처: https://en.dict.naver.com/#/entry/enko/e2646b9aaef241e3b521a79dc54ce47e 네이버 영어사전 미국/영국식 발음, 여러 종류의 출판사 사전 뜻풀이, 풍부한 유의어/반의어, 대표사전 설정 기능, 상세검색 기능, 영어 단어장 제공 en.dic..

2022.06.07. (center around, ten to one) [내부링크]

center around[on, round(영), upon] : ...에 집중하다[시키다]. ten to one : 십중팔구 consulate : 영사관 anti-Semistic : 반유대주의의

KT 음성사서함 비밀번호, 이용방법 [내부링크]

이 포스팅에서는 KT 음성사서함 이용방법과 비밀번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SK 알뜰요금 통신사를 메인폰으로 사용하고, KT 알뜰요금 통신사를 서브폰으로 사용 중인데요. 알뜰폰도 음성사서함 이용이 가능합니다. 1. KT 음성사서함 확인방법 저는 음성사서함이 왔다고 제 번호로 문자가 들어와서 어디로 걸어야 하는건지 01번으로 거는 건지 헷갈려서 검색결과 알아냈습니다 ! *88로 전화를 하면됩니다:) 2. 초기비밀 번호 휴대전화번호 끝 네 자리를 입력하면 됩니다. :) 참 쉽죠? ㅎㅎ 3. 다른 통신사 SKT 소리샘 이용방법 및 비밀번호 알아보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storyofjay.tistory.com/entry/소리샘비밀번호 SKT 소리샘 비밀번호, 이용방법 여러분 안녕하세..

윤여정, tvN '뜻밖의 여정' [내부링크]

오늘은 2020년부터 2021년 영화 '미나리'로 각종 국내 영화제 수상은 물론 국제 영화제에서 수상을 휩쓸고 있는 대한민국 윤여정. 각종 시상식에서 직접 수상소감 등을 그녀만의 개성있는 영어로 전하여 영어공부 뽐뿌를 불러오고 있는 윤여정. 오늘은 윤여정의 tvN 프로그램 '뜻밖의 여정'에 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1. 뜻밖의 여정 tvN 방영기간2022.05.08. ~ 2022.06.05.5부작 시청률3.8% 닐슨코리아 장르예능 제작진 PD나영석, 신효정 시청연령15세이상 구독자수4,492명 프로그램 소개 대한민국 배우 윤여정의 오스카 그 이후, 매니저 이서진과 함께 떠난 '뜻밖의 여정' 출처: https://program.naver.com/p/26116440/info 미국이민자 가정 등과 관련해서는..

첼시베이커리 방문 후기 [내부링크]

1. 프롤로그, 위치 오늘은 첼시베이커리 방문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첼시베이커리는 배달앱에서 커피와 빵류를 주문하면서 알게 된 빵집인데요. 처음에 이름이 첼시베이커리이지만 커피가 맛있어서 당연히 카페 홀도 갖추고 있는 매장일 거라고 예상했는데, 직접 방문하니 그렇지 않아서 놀랐습니다. 따로 음식을 먹거나 커피를 마실 수 있는 홀을 갖추고 있지는 않았습니다 :) 사진은 두 번 방문 동안 찍은 것들이 섞여 있습니다 :) ㅎㅎㅎ 별 생각이 없었는데 사진첩을 뒤적거리니 첼시베이커리 사진이 조금 있어서 포스팅을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위에 지도에서 보시다시피 다정동 주민센터와 가까워서 다정동 도서관에 갈 때 꼭 들리는 루틴이 생겨버렸습니다 ㅋㅋㅋ 2. 식품 리뷰 빵은 종류가 워낙 많아서, 한 두 개만 사려고..

2022.06.05. (a rule of thumb, stay on top of, start from scrach) [내부링크]

a rule of thumb : 상식에 따른 법칙/ 경험에 근거한 규칙[척도] stay on top of : 매사를 훤히 알다 start from scratch : 무에서(맨처음부터) 시작하다 1. 엄지손가락의 법칙, 자를 가지고 측정해서 해나가는 것이 아닌 엄지손가락으로 재고 일을 진행하는 것에서 비롯되었다고 한다. 우리나라의 주먹구구식과 그 맥락이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2. 당연히 꼭대기에 머물러 있으니, 돌아가는 상황을 훤히 알 수 밖에 3. 머리를 긁으며 고민하는 모양새를 떠올리며 머릿속에 입력.

아이유 칸영화제 (feat. 아이유 어깨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아이유에 관한 포스팅을 올리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좋아하는 연예인 중 한 명인 아이유(IU, 이지은). 보고 있으면 어쩜 이렇게 많은 재능을 가지고 있을까 싶습니다. 그런데 이런 재능 뒤에는 아이유의 피나는 노력이 있었다는 것을 아이유 팬들이면 알고 있을 겁니다. 그래서 더 대단하게 느껴지는 연예인의 연예인, 아티스트:) 천재가 노력까지 하면 이렇게 되는구나 싶습니다. 칸의 레드카펫을 밟은 아이유를 보며 감탄하는 사이, 칸에서 '아이유 어깨빵' 논란이 점화되었는데요. 사건은 다름아닌 프랑스의 한 뷰티 인플루언서 마리아 트래블이 아이유에게 어깨빵을 가한 뒤 사과도 없이 자리를 뜨는 데서 시작했습니다. 이에 넷티즌들은 이 인플루언서의 행동이 잘못됨을 지적했는데요. 이..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며칠 뒤면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영화 '브로커'가 개봉을 합니다. 현재 일본의 대표 영화감독이라고 할 수 있는 고레에다 히로카즈가 우리나라 배우들, 특히 아주 유명한 A급 배우들(송강호, 배두나, 강동원, 아이유 등)과 함께하는 영화라서 그 화재성은 더욱 큽니다. 특히 한국 남자 배우 최초로 칸 국제영화제에서 송강호 배우가 남우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했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감독 중 한명인 고레에다 히로카즈 영화 몇 편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고레에다 히로카즈는 일본의 영화감독이다. 와세다대학에서 문학을 전공하였고 다큐멘터리로 경력을 시작하였다. 이 시기 다큐멘터리 작업은 일상을 포착하는 섬세한 시선과 연기연출 방법에서 그의 극영화에 뚜렷한 흔적을 남겼다. 특히 아역배우들에 대한 탁..

'full of it'은 무슨 뜻? (someone is full of it) [내부링크]

오늘 알아볼 표현은 'full of it'입니다. 1. 'full of it'의 의미 결론부터 말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someone is full of it : ~가 거짓말을 너무 많이 한다. 즉, 여기서 it은 '거짓, 거짓말'을 뜻합니다. 따라서 '누군가가 거짓으로 가득 차 있다. = 누군가가 거짓말을 너무 많이 한다.'는 뜻이 됩니다 :) 2. 'full of it' 예문 캐임브릿지 사전에서 찾은 예문을 함께 볼까요? He's always saying he'll buy me things, but he's full of it. : 그는 항상 나에게 무언갈 사주 겠다고 말하지만, 그것은 거짓말이다. 예문 출처: https://dictionary.cambridge.org/ko/%EC%82%AC%EC%A..

턴테이블, 새로 산 LP 두 장(JP Saxe, ella&loui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새로 산 LP 두 장을 소개하려합니다. JP Saxe의 Dangerous Levels of Introspectionl앨범과 ella&louis 듀엣 앨범입니다. 목차 언박싱 JP Saxe의 Dangerous Levels of Introspectionl앨범 ella&louis 듀엣 앨범 턴테이블 자랑 1. 언박싱 기분이가 조크든요. JP Saxe 앨범과 관련해서는 이전에도 남겼었는데요. Dangerous Levels of Introspection 앨범의 Stripped 버전이 피지컬 앨범으로 나오길 기대했는데, 지금까지는 별다른 소식이 없어서 주문해버렸습니다. 사실 턴테이블을 사용하다 보니 노래가 적게 들어있으면 금방 바꿔줘야 하고 A면에서 B면으로 바꿔주는 게 일인데, 이전 포..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 해결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제가 아래 이슈를 해결한 방법과 관련하여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1. 관련이슈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애드고시 통과의 기쁨도 잠시, 이런 메시지가 애드센스에 들어가면 뜨기 시작했습니다. 너무나 무시무시하고 어마어마한 일이 벌어진 것 같아서 '작업'을 클릭해보니 별일은 없어 보입니다. 이것저것 클릭해 보았는데, 정책을 위반한 것은 아니고 문제는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이였습니다. 아니 도대체 이게 뭔지 많지는 않지만 86번의 광고 요청이 무시되었다는 것... 앞으로 지속되면 안 될 거 같아 검색을 하고 별 짓을 해도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문제 발생 위치를 클릭해보니..

테라로사 세종지점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에 방문한 테라로사 세종점 방문 리뷰를 남기려 합니다. 워낙 유명해서 테라로사가 세종에 없을 때도 다른 지역에서 굳이 찾아 방문했던 기억이 나네요. 매번 어느 매장을 방문해도 맛있고 매장 간 차이가 크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세종지점 역시 다른 테라로사처럼 맛있었습니다. 1. 위치 및 운영시간 위치: 세종 가름로 143 KT&G 세종타워B, 1층 운영 시간: 매일 08:30 - 21:00 (20:30 라스트오더) 2. 방문 후기 매장 개업 초창기, 휴일에는 사람이 정말 많아서 주문을 할 때 줄을 서서 했었는데, 이날은 휴일에 갔지만 별로 안 기다리고 주문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하루보고 속단하긴 이르지만 개업버프가 줄어들어서 이제 사람이 엄청 많은 카페라기 보다는 ..

애드핏 -다시 조회하기 문제 (+애드핏, 애드센스 승인 후) [내부링크]

1. 애드핏 - 다시조회하기 문제 일단 애드핏 승인을 받고 애드센스만 갈까하다가, 블로그 운영 초반이니 직접 경험해 보자는 취지로 애드핏도 조금 달아보았다. 그런데 어제 승인을 받고 막 애드핏을 사용하기 시작했을 때는 애드핏 페이지가 잘 되었는데 저녁부터 '다시조회하기'만 보이기 시작했다. 이런 이슈는 종종 있었는지 구글링해보니 해결방법에 관한 포스팅이 상당 수 있었다. 포스팅에서는 크롬 확장프로그램에 광고차단 adblock 같은 프로그램이 있으면, 그걸을 끄면 다시 잘 조회가 된다는 천편일률적인 내용이었다. 그러나 나는 이런 확장프로그램은 사용하고 있지도 않다는 것... 어느 포스팅에는 광고차단 확장프로그램을 사용중지 해도 안 되면 다른 컴퓨터나 모바일에서 pc버전으로 보기 등을 통해 접속하면 될 거라..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탈출썰:) [내부링크]

1. 프롤로그 1. 다음 검색으로 블로그 유입이 어느 날 0이 됨. 2. 유입이 0이된 당일과 앞의 블로그를 비공개, 수정, 삭제 (이후에 비공개는 그냥 다 삭제해버림) 3. 카카오 고객센터 상담 4.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는 사이트에 검색 안 되지만, 포스팅은 검색된다는 답변 사이트 검색도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드디어 완전히 극복했습니다. 이전 이야기들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다음 블로그 저품질 받은 이야기, 지금까지. https://storyofjay.tistory.com/entry/다음블로그저품질?category=1022492 [ 다음 블로그 저품질 받은 이야기, 지금까지. 1. 다음에 블로그저품질 받은 썰 블로그 시작한지 며칠만에 저품질을 받았습니다. 너무나 황당한 것은 딱히 상업적인 것..

2022.05.31. (Coming Home Again - Chang-rae Lee) [내부링크]

한국 제목 의 작가 '이창래'의 수필을 읽었다. 방송통신대학교 과목에 시험 범위. 시험이 끝나면 이 작가의 소설과 수필을 가능한 한 많이, 작가가 쓴 영어로 읽어보고 싶다고 생각했다. Because it was so touching, expecialy the end part of this novel. I think about many things like my family and living abroad as a foreigner. Sometimes I feel that I am a foreigner even though I am in my country. I don't know why. This feeling, 'I don't know why' exactly means feeling like a for..

지마켓 스마일클럽 알차게 활용하기 (feat. 스타벅스, 요기요 배달할인) [내부링크]

1. 프롤로그 오늘은 지마켓 스마일클럽 알차게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말하려고 합니다. 지마켓, 쿠팡 등등 요즘 다양한 서비스에서 정기 구독료를 내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지마켓은 빅스마일데이 등에 큰 혜택을 주고, 구독료는 포인트로 돌려주는 등 손해가 크지 않기 때문에 저는 계속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평상 시에 이용하는 아래 항목들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음식 배달 할인 스타벅스 할인 2. 지마켓 배달할인 (요기요) 지마켓 안에 요기요 있다. 지마켓에서 요기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쿠폰은 매일 2,000원 두 장을 제공합니다:) 요기요앱에는 있지만, 지마켓 배달 메뉴에 없는 음식점이 종종 있고, 요기요,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등에서 하는 쿠폰 행사, 리뷰행사 등이 지마켓 요기..

웨이브온 캡슐 커피 솔직 리뷰:) [내부링크]

1. 프롤로그 안녕하세요, 여러분 Jay입니다. 캡슐 커피 좋아하시나요? 오늘은 웨이브온 캡슐 커피(네스프레소 호환 캡슐)를 솔직 리뷰하려고 합니다 :) 얼마 전, 핸드드립 커피에 관한 포스팅도 올렸었지만, 캡슐 커피의 간편함 때문에 저는 집에서는 주로 캡슐 커피를 마시는 편입니다. 라떼를 마시고 싶을 때 스타벅스 베로나와 파이크 등을 사용했었는데요. 뭔가 새롭고 더 맛있는 캡슐 라떼를 마시고 싶어서 폭풍 검색을 해보고 지금 세 번째 재구매한 웨이브온 캡슐 커피를 솔직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2. 리뷰 위에서 첫번째 사진, 언박싱된 캡슐이 디카페인인데요. 디카페인만 남고 카페인 캡슐이 똑 떨어져서 이번에 롯데온에서 디카페인을 제외한 총 3종을 주문했습니다. 웨이브온 캡슐 커피 : 파란색 웨이브온 브라질 ..

관계대명사 what이 만드는 관용어구들 (what 관용표현) [내부링크]

what someone be (what one is) : 사람의 인격, 인물, 본질 등을 나타낸다. A is to B what C is to D : A와 B의 관계는 C와 D의 관계와 같다. what is + 비교급 : 더욱 ~ 한것은 what we(you, they) call = what is called = so-called : 소위, 이른바 what little money that (=all the little money that) : 얼마 안 되는 돈이지만 and what not = or what not : 이것저것, 뭐니뭐니, 기타 등등 what with A and (what with) B = partly because of A and partly because of B : 한편으로는 A때문에,..

2022.05.27. [내부링크]

*from hand to mouth 하루 벌어 하루 먹는 식으로, 하루살이 생활로 관용구 from hand to mouth는 꽤 직관적이다, 손에서 입으로. 벌어서 먹는게 곧바로 이루어지는 느낌에서 온 것 같다. 그날 벌어 그날 먹고 산다, 이런 느낌. *lost sight of : ~을 잃다, 안보이다 딱히 관용구라기 보다는 직역해도 그 뜻이다. *revealing : 노출이 심한 형용사 1 흥미로운 사실을 드러내는[보여 주는] The document provided a revealing insight into the government’s priorities. 그 문서는 정부의 우선 사항들에 대해 흥미로운 통찰력을 제공해 주었다. 2 노출이 심한 a revealing blouse 노출이 심한 블라우스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좋은 소식이 있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올립니다. 네, 제목에서와 같이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를 통과했습니다 :) 블로그를 연지 얼마 안 되었을 때, 초심자의 패기로 신청하고 바로 다음 날 탈락 메일을 받았었는데요. 이번에는 꽤 오랜시간 동안 소식이 없어서 느낌이 좋았습니다. '왠지 메일이 오면 승인 메일이 올 것 같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드디어 받았습니다! 너무나 기쁜 것 :) ↓요기요기 광고가 보이시나요?? 일단 저 Jay는 요즘 방송통신대학교 기말시험을 준비 중이라 너무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제 구글 애드센스도 사용하게 되었으니 공부가 필요한데요ㅠㅠ 일단 시험 공부에 전념하고 시험이 끝난 뒤 연구를 해보아야겠습니다. 지금은 자동광고를 티스토리 설정에서 해놓은 ..

스타벅스 기프티콘 사이렌오더에서 사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Jay입니다. 오늘은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사이렌오더 즉 앱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기프티콘이 너무 많아서 고민이신가요? 마지막에 꿀팁도 남겨두도록 하겠습니다 :) MD상품으로 교환 가능? 1. 기프티콘 사이렌오더 앱에서 사용가능? '기프티콘을 사이렌오더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가'부터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걸로 압니다. 저도 기프티콘은 카운터에서 직접 주문만 하는 식으로 사용했었던 시절이 있는데요... 결론적으로 기프티콘도 사이렌오더 앱에서 사용가능합니다. :) 2. 사이렌오더 기프티콘 결제 방법 메뉴를 고르고 주문하기로 넘어가면 보이는 화면입니다, 여기에서 많은 분들이 쿠폰 등을 누르는데 쿠폰은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앱에서 발행된 쿠폰을 쓰는 메뉴입니다. 선물 받..

2022.05.24. [내부링크]

가정법 현재, 기타의 경우 The President mus reject this proposal, lest it cause strife and violence. 대통령은 이 제안이 싸움과 폭력을 초래하지 않도록 거부해야 한다. God save the Queen! (=May God save the Queen!) 여왕 폐하 만세! Suffice it to say that he is dangerous. 그가 위험하다고만 말해 둡시다. *Suffice [it] to say that ~ : ~이라고만 말해두자 Heaven forbid that I should do such a thing. 도대체 내가 그런 일을 했을 리가 있겠습니까. *Heaven forbid that ~ : ~ 도대체 내가 ~했을 리가 있겠습니..

세상에 맛있는 게 너무 많은데, 다이어트 중이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그동안 못 올린 일상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네… 먹을 것, 먹은 이야기입니다. 입으로는 매일 다이어트 중이라고 말하지만, 이 블로그는 거의 먹블로그가 되어가고 있네요 ㅎㅎ 1. 엄지네 포장마차 (세종점) 연안식당 꼬막 비빔밥을 좋아했는데, 지인 추천으로 시킨 엄지네 포장마차 꼬막 비빔밥입니다. 언박싱 사진이 없네요. 구성은 꼬막비빔밥, 미역국, 백김치입니다. 꼬막 비빔밥은 분명 1인 분이 아니라 3인분 정도... 양이 적은 사람들이면 4인분 정도인데 미역국과 백김치가 저렇게 조금이라서 당황했네요 ㅎㅎㅎ 장점 : 평타치는 맛, 배달이 엄청나게 빠름. 주문한 시간이 한가한 시간대여서 그랬는지 시키고 과장 조금 보태서 바로 옴;; 단점: 딱히 없지만, 미역국을 좀 더 큰..

2022.05.22. [내부링크]

Shooting an Elephant 1. - One day something happened which in a roundaobut way was enlightening. 어느 날 우회적으로 나를 일깨운 어떤 사건이 발생했다. roundabout : 간접의, 우회적인, 완곡한 https://dic.daum.net/word/view.do?wordid=ekw000142703 roundabout – 다음 영어사전 (Daum Korean English dictionary) 1.간접의 2.우회적인 3.완곡한 dic.daum.net elighten : 계몽하다, 교화하다, 설명하다 https://dic.daum.net/word/view.do?wordid=ekw000055799 enlighten – 다음 영어사전 ..

동명사의 관용적 용법들 (2) [내부링크]

6. be on the point of ~ing : 막 ~하려는 참이다. The sun was on the point of rising. =The suen was about to rise. 해가 막 떠오르는 참이었다. 7. be worth ~ing : ~할 가치가 있다. This book is worth reading again and again. =It is worthwhile to read this book again and again. 이 책은 여러번 읽을 가치가 있다. 8. feel like ~ing : ~하고 싶은 기분이 든다. I felt like crying at the sight. =I felt inclined to cry at the sight. 나는 그 광경에 울고 싶은 마음이었다. 9..

동명사의 관용적 용법들 (1) [내부링크]

1. There is no ~ing :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There is no knowing when he will arrive. =It is impossible to know when he will arrive. 그가 언제 도착할 지 알 길이 없다. 2. It is no use~ing : ~해도 소용 없다. It is no use trying to fight against God. =There is no use trying to fight against God. =It is of no use to try to fight against God. =It is useless to try to fighy against God. 신에게 대항해 봤자 소용없는 일이다. 3. cannot help ~ing :..

리빙보이 인 뉴욕 (The Only Living Boy in New York) 리뷰 [내부링크]

리빙보이 인 뉴욕 (The Only Living Boy in New York) 리뷰 시작합니다. 저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서 시청하였습니다. 현재 넷플리스에서 시청가능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1. 기본정보 《리빙보이 인 뉴욕》은 미국에서 제작된 마크 웹 감독의 2017년 드라마, 멜로/로맨스 영화이다. 칼럼 터너 등이 주연으로 출연하였고 앨버트 버거 등이 제작에 참여하였다. (위키백과) 개봉일: 2017년 7월 27일 감독: 마크 웨브 각본: 앨런 로엡 작곡가: 롭 시몬센 촬영: 스튜어트 드라이버그 제작자: 제프 브리지스, 알버트 버거, 론 예륵사, 존 포겔 출연진 캘럼 터너 (토마스) 케이트 베킨세일 (요한나) 제프 브리지스 (W. F. 제랄드) 피어스 브로스넌 (에단 웹) 2. 리뷰 스포는 생략하고 ..

등위상관접속사(Correalative Conjuction) [내부링크]

It is not I but you that are to blame. The test consists of both reading and writing It was at once surping and admireable. She as well as you are guilty. Not only he but (also) his brothers are to blame. He is either drunk or mad. She neither dinks nor smokes. 1. not A but B : A가 아니라 B It is not I but you that are to blame. 비난받을 사람은 내가 아니라 바로 너다. 2. both A and B : A와 B 둘 다 The test consists of ..

There he goes again 뜻 (go gain 뜻)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go gain의 뜻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아이러니 하게도 'go again'인의 모든 뜻을 모르시는 분들이 오히려 너무 쉬운 거 아니야? 이런 걸 모르는 사람이 있어? 라고 생각하실 거 같습니다. ㅎㅎ 저도 그랬거든요. 1. There he goes agian의 뜻 어디를 가고 있지 않은데, 미드나 영화를 보다보면 이런 대사가 나올 때가 있습니다. 이때 'go again'의 뜻은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가다'의 뜻이 아니라 어떠한 행동을 한다는 뜻입니다. 여기에 again이 붙어서 '전에 했던 행동을 또 한다'의 의미가 됩니다. 2. 네이티브의 설명 'There he goes again'을 보고 호기심이 동하여, 구글링하여 네이티브가 남긴 검색결과도 얻게 되었습니다:) http..

가온칩스 공모주 배정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가온칩스 공모주 청약과 관련하여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저는 기관경쟁률이 높은 공모주 위주로 공모주 청약에 참여하고 있고, 나름 좋은 결과가 예정되는 공모주에는 균등청약 뿐만 아니라 비례청약도 참여하고 있는데요. 요즘 대형 공모주도 잘 없는 실정이라서 가온칩스에 많은 기대를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에도 0주가 배정되었네요. 얼마전 포바이포도 비례 한 주도 못 받아서 속상했는데, 가온칩스도 마찬가지라니 하늘이 무너지네요. ㅋㅋㅋ 휴… 비례뿐만 아니라 균등도 단 1주도 받지 못했는데요. 첫날에 제가 구독하는 유튜버의 영상을 찾아보고 비례 오사육입 가성비 청약이 3000주가 예상된다기에 딱 그만큼만 했는데, 엄청난 자금이 몰리며 4500주 이상 참여했어야 1주 이상을 받을 수 있었다고 하..

애나 만들기 (Inventing Anna) 비추, 중도하차 리뷰 [내부링크]

리뷰 요약 : 애나라는 역겨운 사기꾼과 역겨운 기레기에 관한 이야기. 애나 만들기 대담한 사업가인가, 아니면 사기꾼인가? 독일 출신 상속녀 신분으로 접근해서 뉴욕 엘리트층의 마음을 사로잡은 애나 델비. 한 기자가 애나의 숨겨진 실체를 파헤치기 시작한다 시간 - 00:00 (2022-02-11~) 출연 줄리아 가너, 안나 클럼스키, 아리안 모아이드 채널 Netflix 넷플릭스 제공 설명은 다음과 같다. 애나 만들기 2022 | 청불 | 시즌 1개 | 미국 TV 프로그램 대담한 사업가인가, 아니면 사기꾼인가? 독일 출신 상속녀 신분으로 접근해서 뉴욕 엘리트층의 마음을 사로잡은 애나 델비. 한 기자가 애나의 숨겨진 실체를 파헤치기 시작한다. 주연:애나 클럼스키,줄리아 가너,아리안 모아이드 크리에이터:숀다 라임..

SKT 소리샘 비밀번호, 이용방법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SKT 소리샘 이용방법과 비밀번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89는 스팸인가, 아닌가 오늘 저는 이런 문자를 받았는데요, 요즘 음성사서함을 사용할 일이 없는데 이런 게 와 있어서 혹시 보이스피싱은 아닌지, 여기로 전화를 걸어도 되는지 걱정이 되어 폭풍 검색을 시전하였습니다. 제가 알뜰 SKT망 요금제를 이용하다 보니 이전에 SKT 등 3사 요금제를 이용할 때와 다르게 인증마크가 없어서 더 걱정이 되었는데, 검색 결과 *89는 SKT 소리샘이 맞더라고요. 또한 SKT 음성사서함은 SKT망을 이용하는 알뜰통신사(알뜰폰)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습니다. 2. 소리샘 비밀번호 문제는 제가 *89로 전화를 한 뒤에 발생하였습니다. 바로 비밀번호 네 자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기말고사 시험 신청 [내부링크]

오늘부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기말고사 시험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맨 마지막주 토요일, 일요일을 선택해서 가능한한 늦은 날 시험을 보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여행일정이 잡혀있어 이번 2022학년도 1학기 기말고사는 마지막 주의 바로 전주, 토요일 마지막 시간대와 일요일 마지막 시간대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지난학기에 반액 장학금 성적우수증진을 받고, 꼭 이번 학기에는 전액장학급 성적우수를 받아겠다고 다짐했지만 지난학기에비해 현저히 공부량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항상 공부랑 다이어트는 내일부터.... 그치만 정말로 내일부터 열심히 해볼 작정입니다. ㅎㅎㅎ 기말고사 신청방법 학교홈페이지 > 로그인 > 맞춤정보 > 수업/시험 > 온라인시험(태블릿)신청및조회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 첨부파일을 보..

블로그 저품질? 카카오 상담 결과 받음. [내부링크]

결론부터 다음에 블로그가 주소를 쳤을 때 검색이 안 되면 저품질이라는 글을 보고 저품질인줄 알았는데, 현재 포스팅은 잘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 저품질이 아닌 거 같아요 ㅎㅎ 블로그가 검색이 안 되는 이유는 알려줄 수 없다고 하니까 기다려봐야될 거 같아요ㅎㅎ + 이제 블로그도 검색이 됩니다. 탈출썰은 아래에서 ㅎㅎ https://storyofjay.tistory.com/entry/다음저품질탈출썰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탈출썰:) 1. 프롤로그 1. 다음 검색으로 블로그 유입이 어느 날 0이 됨. 2. 유입이 0이된 당일과 앞의 블로그를 비공개, 수정, 삭제 (이후에 비공개는 그냥 다 삭제해버림) 3. 카카오 고객센터 storyofjay.tistory.com 어디까지 신경을 써야할지 모르겠습니다. ..

'there's not much to it.' 뜻 (What does it mean there is nothing to i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What does it mean there is nothing to it?'에 대한 해답. 즉, 'there's not much to it.'의 뜻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네이버나 기타 포털에 검색을 해보아도 내용이 잘 나오지 않는데요. 일단 파파고를 통해 번역을 해보면, '별거 아니에요.'라고 나옵니다. 그리고 구글 번역을 통해 번역해보면, '별로 할 게 없습니다.'라고 나옵니다. (사실 '별로 할게 없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할' 뒤에 '게'를 띄어야하는데 말이죠;) 'there's not much to it.'은 어떤 것이 쉽거나 간단할 때, '쉽게 할 수 있다.' '별로 어렵지 않다.' 라는 의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언가 쉽다고 말해야 되는 상황에서 it'..

다음 블로그 저품질 받은 이야기, 지금까지. [내부링크]

1. 다음에 블로그저품질 받은 썰 블로그 시작한지 며칠만에 저품질을 받았습니다. 너무나 황당한 것은 딱히 상업적인 것도, 선정적인 것도 없고 저품질 받을 이유가 없는 거 같기 때문입니다. 5월 1일 블로그를 시작하여, 5월 2일부터 외부 검색을 통한 유입이 있었는데 5월 7일자로 외부검색을 통한 유입이 단절된 것을 발견하고 다음에 사이트를 검색해 보았더니 검색이 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2. 저품질 확인하는 방법 며칠전, 포럼에서 저품질 받았다는 글을 읽고 저품질 확인하는 방법이 다음에 블로그 주소를 검색해보는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되어서 검색을 해보았는데 그때는 거의 모든 포스팅과 블로그 바로가기가 검색을 하면 나왔었습니다. 3. 해결방법 해결방법을 폭풍검색 결과 1. 그냥 두면 알아서 풀리니..

HBO MAX 한국 출시일, 대체 언제나오나? [내부링크]

오늘은 HBO MAX 한국 출시일을 검색해 보고 알게 된 내용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1. HBO MAX 한국 제공예정 콘텐츠 BTS의 노래 Euphoria가 나오기도 했던, 동명의 HBO 드라마 유포리아(Euphoria) 시즌1, 파트1, 파트2를 웨이브에서 후 시즌2가 너무 보고 싶어서 찾아보았습니다. 대체 정식으로 유포리아 시즌2를 언제 볼 수 있을지 기다리다 지치는 상황입니다. ㅠㅠ 시즌3를 기다려야 할 시점에 시즌2도 보지 못하는 이 실정이란... 얼른 HBO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HBO에는 유포리아 뿐만 아니라, 해리포터 시리즈, 신기한 동물사전 시리즈, 프렌즈 전 시즌이 독점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밖에도 왕좌의 게임, 빅뱅이론, 체르노빌, 뉴스룸, 반지의 제왕 시리즈, 슈퍼맨·..

음원 Stripped 뜻 (What is a "Stripped" version of a song?) [내부링크]

인트로 궁금해진 계기 - JP Saxe의 앨범으로 추측하는 Stripped 뜻 음원(앨범) 'stripped' 뜻 1. 인트로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제가 영어를 공부하기 위해서 영어 카테고리를 신설했습니다. 제가 궁금해 하는 것들을 다른 사람들고 궁금해 할 수 있기에, 기록 겸, 공유 겸 좋은 정보들을 남기고자 합니다. 2. 궁금해진 계기 - JP Saxe의 앨범으로 보는 Stripped 뜻 얼마 전 JP Saxe의 새 앨범이 나왔습니다 ㅎㅎ 작년에 나온 'Dangerous Levels of Introspection'과 동명의 앨범인데 'Dangerous Levels of Introspection (Stripped)'라고 되어 있더라고요. 많은 분들이 'Etham(에담)'의 '12:45 (Strip..

당치땡(당신은지금치킨이땡긴다) 육즙킹 트러플 크리스피 치킨 리뷰 [내부링크]

구성은 이렇습니당. 여느 치킨과 마찬가지로 치킨, 치킨무, 기본양념 제공 2가지 + 1가지 추가주문 서비스 시즈닝 프렌치 프라이 무튼 찍어놨던 사진이라서 :) 당치땡의 육즙킹트러플크리스피 치킨은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브랜드 자체도 생소했는데, 마침 요기요 이벤트로 할인을 하고 있어서 내 돈주고 시켜보았습니다. 결론은:) 배달도 빠른 편이고, 치킨이 정말 취저였습니다:) 잘 튀겨진 후라이드 아래 asmr영상 보고 오세용 ㅎㅎ 기분이 다 좋아짐 ㅎㅎ 트러플 솔티 파우더는 그닥 많지는 않은 양? 살짝 더 있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일반 소금과 마찬가지로 덜어서 찍어먹었습니다. 아마 이렇게 먹는 게 맞는 거 같습니다. 주로 충청권에 채인을 가지고 있는 것 같네용 기본적으로 저 깜장 소스랑, 양념소스가 포함..

블루보틀 핸드드립세트 드리퍼 필터 + 이케아 카라페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커피 좋아하시나요? 저는 요즘 네스프레소 캡슐을 내려마시곤 하는데 오늘은 캡슐이 똑 떨어져 마침 빨리 소비해야할 원두도 있고 해서 오랜만에 핸드드립을 하게 되었습니다. 핸드드립을 하는 김에 올해 구매했던 블루보틀 핸드드립 드립퍼 및 필터 그리고 이케아 카라페를 리뷰하려고 합니다. 블루보틀 드리퍼에 블루보틀 카라페 조합이 더 비싼데 저는 오히려 이케아 카라페 조합이 더 좋다고 생각해서 이 조합으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딱히 블루보틀 카라페가 가격은 더 비싸지만 블보+블보 조합이라는 이점 외에는 좋은 점이 없는 거 같았습니다. 그 이유는 이케아 카라페는 눈금을 가지고 있는데 반해 정품은 눈금이 없기 때문입니다. ㅎㅎ 둘다 예쁘거나 특별한 서버는 아니기에, 조금 더 실용적이고 저렴한 것을..

오피스(The Office) 시즌1 리뷰 [내부링크]

1. 인트로 2.작품 정보 2-1. 현재 서비스 중인 곳 3. Jay’story 4.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오피스 시즌 1 시간 - 00:00 (2005-03-24~) 출연 스티브 카렐, 레인 윌슨, 제나 피셔, 존 크래신스키, 비제이 노박, 멜로라 하든, 데이비드 덴맨, 레슬리 데이비드 베이커, 오스카 누네즈, 필리스 스미스, 래리 윌모어, 민디 캘링, 폴 리버스타인, 크레이그 로빈슨, 에이미 아담스 채널 미국 NBC 1. 인트로 안녕하세요? Jay’story에서 처음으로 리뷰하는 작품은 오피스 시즌1입니다. 다소 오래된 작품으로 리뷰를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한참 영화, 드라마에 관심을 가지고 보기 시작하던 시점에는 최신 작품과 유행하는 작품을 위주로 감상했었는데요. 요즘은 발표 시기와 상관 없이 여전..

디허브 이지락 화이트 메쉬 파티션 행거 600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Jay입니다. 오늘은 제가 직접 제 money를 주고 구입한 디허브 이지락 화이트 메쉬 파티션 행거 600 리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지락 화이트 메쉬 파티션 행거 선반 이동식 가림막 철 메쉬망 이름이 뭔가 되는 단어 다 때려넣은 이상한 이름 ㅎㅎ 1. 메쉬 파티션 구매 동기 요즘 서재를 꾸미는 재미에 빠져있는 Jay입니다. 살짝 고개를 돌리면 바깥 뷰를 구경할 수 있기에 책상을 벽에 붙이지 않았는데요. 무언가를 붙이고 싶고 인테리어 효과를 위해 구입했습니다. 언박싱... 2. 왜 디허브 이지락 화이트 메쉬 파티션 행거 600을 선택했는가 이유는 간단합니다. 메쉬 파티션을 폭풍 검색해 보았는데요. 다른 제품 같은 경우는 후크라든지 선반 같은 걸 추가 구매하도록 되어 있어서 추가하..

곰곰 감바스 알아히요 [내부링크]

인트로 감바스 알 아히요란? 총평 1. 인트로 오늘은 제돈 내고 제가 직접 구매하여 먹어 본 곰곰 감바스 알아히요를 리뷰해 보도록하겠습니다. 가끔씩 생각나는 감바스 ㅎㅎ 재료를 따로따로 준비하면 어려우니 밀키트를 애용하곤 하는데요. 여러 감바스 밀키트를 먹어 보았지만 곰곰 감바스 알아히요가 가장 낫더라고요. 2. 감바스 알 아히요란? 상표명에는 '감바스 알아히요'라고 되어 있지만 정확한 표기는 '감바스 알 아히요'일 거 같습니다. 스페인요리이고, 감바스 알 아히요 역시 스페인어이며 'gambas al ajillo'로 표기하기 때문입니다. 스페인어로 감바스는 새우를, 아히요는 마늘을 뜻한다고 합니다. 감바스랑 관련된 일화를 조금 더 덧붙여 보자면 우리나라의 많은 이탈리아 음식점에서 스페인 요리인 감바스도 ..

오가다 꿀 생강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오가다 생강차를 리뷰하겠습니다. 이 제품은 제 돈을 주고 쿠팡에서 구입하였습니다. 얼마 전, 코로나로 미각과 후각을 모두 상실하고 절망하며 좋은 음식을 열심히 찾아보았습니다. 좋은 음식으로 생강, 강황 뭐 이런 것들이 나오길래 일단 목도 아프고 하여 생강차를 주문해보았습니다:) 오가다? 들어본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한 브랜드.... 쿠팡로켓 배송으로 주문하여 하루만에 도착했습니다:) 8,400원에 구입! 350g(945kcal) 생각당절임(생강50%) 30% 사양벌꿀 4% 생강농축액(생강100%) 2.5% 어쨋든 눈에 들어오는 것은... 사양벌꿀 4%... 많은 건가요? ㅎㅎㅎ 병은 생각보다 작았고, 귀염귀염했답니다. 한 손에 쏙... 국내산 생강의 향긋함 국내..

롤링핀 세종점 리뷰(내돈내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Jay입니다. 오늘은 롤링핀(Rolling Pin) 세종점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포스팅을 시작하기 전까지, 나성동에 위치해 있어서 나성점이라고 생각했는데 세종점이더라고요ㅎㅎ 사는 곳 주변 빵집이라 자주 들리곤 하는데, 리뷰는 처음으로 남겨봅니다 :) 일단 본론부터 말씀드리면 요즘 제가 제일 좋아하는 빵집입니다 ㅎㅎ 전화번호: 044-868-0157 주소 :세종 한누리대로 312 영업시간 : 매일09:00 - 22:00 카운터와 빵이 진열되어 있는 부분만 사진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깔끔 ㅎㅎ 매장도 좌석이 참 많고 깔끔하게 되어있어서 사람이 많지 않고 조용한 곳에서 빵과 함께 커피를 즐기시고 싶으신 분들은 이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매장에서 먹고 가는 손님보다는 빵을 사가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편입생, 재학생 학년구분- 학우님은 몇학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1. Jay이야기 오늘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년구분에 대해서 포스팅하려 합니다. 1학년 신입학, 2학년 혹은 3학년 편입으로 방통대를 시작했고, 1년에 한 학년씩 올라가는 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겠지만 가끔씩 학년 구분이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홈페이지에도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는 질문입니다. 특히, 2학기 입학생들은 더욱 더 그렇죠? 저 역시도 3학년 2학기로 시작을 하여, 다음학기에는 반대로 3학년 1학기인 건가? 당연히 그렇겠지? 했는데, 수강신청 시 자동으로 들어와 있던 과목은 또 4학년 1학기 과목들이였습니다. 몇 학년이면 어때~ 남은 학기 잘 다니면 되지~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국가장학금 신청 시 학년을 적도록 하는 등 필요한 순간들이 있지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장학생이 말해주는 성적 장학금 [내부링크]

1. 인트로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우님들, 기말고사 준비로 바쁘시죠? 저도 직장에 다니며 강의 진도 맞추랴, 복습하랴 정신도 없고 시간도 없네요ㅠㅠ 지난 학기(2022학년도 2학기)에 3학년으로 편입하여 첫 학기를 정신없이 보내고 감사하게도 영어영문학과 장학생으로 선발되었었습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는 다양한 장학제도가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고, 저는 오늘 성적 장학금에 대해 말하려고 합니다. https://www.knou.ac.kr/knou/6513/subview.do https://sso.knou.ac.kr/login?gateway=client&service=https://www.knou.ac.kr/knou/6513/subview.do sso.k..

눈 이물감, 원인은 안구건조증? 방치하면 큰일 나요. [내부링크]

눈 이물감 원인 세종우리성모안과 리뷰 #01. 눈 이물감 원인 여러분 오늘은 눈 이물감과 관련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코로나로 몸이 좋지 않아 지기 시작할 무렵 왼쪽 눈에 뭐가 들어간 느낌이 들기 시작했어요.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눈을 흐르는 물에 씻어도 보고 그러면 안 되지만 비벼도 보고해도 이물감이 가시지 않았습니다ㅠㅠ 격리를 시작하고 병원에도 약국에도 갈 수 없어서 폭풍 검색 시작... 검색해서 얻은 결과는 "안구건조증" ? ? ? ? 안구건조증 없었는데... 결론은 안구건조증이 아니였습니다.... 원래 안구건조증을 가지고 있지는 않았지만 격리를 하며 핸드폰도 많이보고 텔레비전, 패드, 노트북 화면을 많이 봐서 그런가 보다 했죠 ㅠㅠ 그렇지만 나아졌다가도 다시 드는 이물감... 격리가 끝나고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3학년 편입 인정 학점 [내부링크]

2021년 2학기에 3학년으로 편입 -교양 : 36학점 -전공 : 34학점 =총 70학점 인정. 2022학년도부터는 3학년에 편입하면 63학점을 인정받게 된다. 졸업학점은 기존 140학점에서 10학점 낮은 130학점! 2022학년도 신편입생부터 적용되는 인정학점 및 이전 학년도 입학 인정학년은 아래 표를 참고:) 궁금한 사항은 학교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용~ https://www.knou.ac.kr/knou/561/subview.do?enc=Zm5jdDF8QEB8JTJGYmJzJTJGa25vdSUyRjUxJTJGMjY4MTA1JTJGYXJ0Y2xWaWV3LmRvJTNG&epTicket=ST-219248-cR6T6finSVmwmdo6OKTfXp1Nt362jSUMWop-14 졸업학점: 140 따라서 140-7..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강의 MP3 다운 받기 [내부링크]

방송대 기말고사가 어느새 코 앞까지 다가왔습니다. 이미 들은 강의라도 이동 중, 생활 중 짬짬이 다시 들으면 복습도 되고 효과가 좋은데요. 저는 운전이나 식사 준비 등을 할 때 배경처럼 켜 놓곤 한답니다. 오늘은 MP3로 다운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방송대 홈페이지 로그인 > 맞춤정보 2. 학습하기- 클릭! 3. 유노캠퍼스> 학습목록 > MP3 다운로드 > 다운 강좌 전체를 한번에 받는 방법은 없고 한 강 한 강 클릭해야 되는데요. 매번 다운로드 창을 새로 킬 필요 없이 하나씩 연속으로 눌러주어 한꺼번에 받으면 됩니다=) 방송통신대학교 학우 여러분들 기말고사 준비 파이팅입니다

한글파일 PDF파일로 변환하기(윈도우,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패드 굿노트) [내부링크]

#01. 윈도우: 한글에서 바로 변환하기 첫번째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한글 2020에서는 PDF로 저장하기 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클릭하여 저장하면 됩니다. 가끔 원하는 양식대로 저장이 안 된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한쪽씩 저장하고 싶은데 PDF로 저장하고 나면 두 쪽 모아찍기 버전으로 보인다 일정한 페이지만 PDF로 만들어졌다 등등 이럴 경우, “인쇄”에 들어가서 인쇄 설정을 확인하면 됩니다. 인쇄 범위, 인쇄 방법 등이 설정된대로 PDF가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2쪽 모아찍기 등의 설정이 되어있으면 원하는 설정으로 바꾼 뒤 PDF로 저장하기를 다시 하면 됩니다:) 아무래도 이전에는 제공되지 않았던 이 방법이 아래 소개해 드릴 방법을 쉽게하기 위해 생긴 메뉴여서 아래의 원리를 따라가는 것 같습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기출문제 다운받는 방법 [내부링크]

#1. 로그인> 맞춤정보 이동 로그인 후에 맞춤정보를 클릭해 줍니다. 맞춤정보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로 이동하는 거 방송대 학생이면 다들 아시죠? ㅎㅎ 학습하기를 클릭합니다 !! (어쨋든, 유노캠퍼스로 가면 됩니다!! 유노캠퍼스로 가는 방법은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강의를 듣는 페이지인 유노캠퍼스로 이동하는 자신만의 방법으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 #2 유노캠퍼스로 이동 > 자료실 이동 학습하기를 클릭하면, 유노캠퍼스 화면에서 ‘마이페이지’로 설정되어 있을 거에요. 마이페이지에서 기출문제를 열람하고 싶은 교과목의 아래 사진 1번 ^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2번처럼 ‘강의홈, 강의자료, 과제/시험, 과목상담, 새로고침’이 나옵니다. ‘강의자료’를 클릭합니다:) (이외에 나머지 메뉴도 유용하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