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room의 등록된 링크

 storyroo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1건입니다.

제로투원(Zero to ONE) 리뷰: 경쟁하지 말고 독점하라 (리뷰, 필자 생각 등등) [내부링크]

1. 인삿말 안녕, 골방이야기꾼이다. 오늘은 필자가 책을 한 권 소개시켜주려고 한다. 제목은 Zero to ONE. 창업을 한다거나 자기계발에 관심이 있는 여러분이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특히 5만원짜리 아저..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쓰레기다? (장단점, 후기 등등) [내부링크]

1. 인삿말 안녕, 골방이야기꾼이다. 오늘은 필자가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하면서 느낀 점에 대해 이야기해주려고 한다. 안 좋은 이야기가 많이 들어갈 수 있는데, 일단은 필자 개인의 경험이기 때문에 약간은 걸러..

웹소설이든 웹툰이든 스토리를 쓸 때는 뼈대가 중요하다 (로그라인, 시놉시스, 트리트먼트) [내부링크]

1. 인삿말 안녕, 골방이야기꾼이다. 한때 필자에게는 꿈이 있었다. 그것은 바로 소설이던 시나리오던 재미있는 이야기를 대중 앞에서 풀어내서 인기를 얻고, 그 결과로 통장에 인세가 왕창 찍히는 웹소설 갓작가..

두근두근 문예부 : 저마다의 상처를 지닌 문학소녀를 치유하며 삶의 의미를 찾아가는 게임 (약간의 스포일러 有) [내부링크]

1. 소개 두근두근 문예부는 2017년 team Salvato가 만들어낸 '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 (이하 미연시)게임이다. '미연시'란 말 그대로 미소녀와 연애를 하는 것이 목적인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주된 세일즈 포인..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창호형 에어컨(창문형 에어컨) 전기료 얼마나 나올까? (정속형 vs 인버터형) [내부링크]

1. 인삿말 안녕, 골방이야기꾼이다. '블로그 관리' 탭에 보니, LG 창문형 에어컨 전기료에 대하여 궁금해서 필자의 블로그에 들어오시는 분들이 꽤 많이 계신 것 같다. 그래서 본인이 직접 자료를 찾아왔다. 거두..

한국사능력검정시험 1급 (한능검 심화) 합격 후기 및 공부법 (노베이스, 3주) [내부링크]

1. 인삿말 안녕하시오. 골방이야기꾼이오. 오늘은 필자가 조선 중기 시절, 과거(공기업)를 준비하면서 취득한 한능검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하오. 요즘도 그러는지는 모르겠지만, 필자가 막 문경새재를 넘어 한..

성인 ADHD는 군대를 가야만 하는 걸까? (본인 경험담 및 각종 논문 등) [내부링크]

1. ADHD와 군대 필자는 오래 전 군 복무를 마치고 현재는 취준생(백수)으로 자리매김한 평범한 블로거이자, 동시에 성인 ADHD를 갖고 있는 사람이기도 하다. 따라서 이번에는 ADHD 환자가 군 복무를 해도 되는지..

쿠팡 김해 1센터(신선 센터) 에서 일용직으로 뛴 썰 2 (공정: 피킹, 워터, 시설관리 등) [내부링크]

본격적으로 여러분이 궁금해하는 '공정'이다. 필자는 김해 1센터에서 피킹, 워터, 시설관리를 했다. 그 중에서 우선 피킹부터 이야기해보려 한다. 1. 피킹 (집품) 피킹은 필자가 처음으로 맡은 공정이다. 여기..

쿠팡 김해 1센터(신선 센터) 에서 일용직으로 뛴 썰 (업무 시작 전 과정, 센터 분위기, 준비물 등등) [내부링크]

1. 쿠팡 나들이 안녕. 골방이야기꾼이다. 몇 달 동안 히키코모리 생활을 하다가 최근에는 마음을 다잡고 쿠팡 알바를 시작했는데 생각보단 재미있다. 그래서 여러분께 필자가 느낀 점이나 일을 할 때 주의해야 할..

골방이야기꾼의 파란만장한 코인 투자 썰 - 1 - (투자자가 해서는 안 되는 행동) [내부링크]

1. 인사말 반갑다. 골방이야기꾼이다. 오늘도 어김없이 글을 쓰려고 '블로그 관리' 창에 들어갔는데, 블로그 일일 방문자 수가 마치 코인의 끝물장 차트마냥 '데드캣 바운스'를 보여주는 것이 아닌가? 그래서 문..

인터넷 커뮤니티를 끊으면 좋은 점 5가지 [내부링크]

1. 인사말 안녕, 골방이야기꾼이다. 저번에도 말했지만, 인터넷 커뮤니티(이하 커뮤니티)는 여러분 삶에 별 도움이 안 된다. 그런데 커뮤니티를 끊는 게 구체적으로 '어떤 방면에서 인생에 도움을 주는지'에 대해..

PC에서 모바일 환경에 맞춰 티스토리 블로그글을 쓰는 법 [내부링크]

1. 모바일 환경 최근에 필자의 글을 보니 주저리주저리 사족이 많이 보여서, 이제부턴 거두절미하고 본론부터 들어간다. 일단 F12 키를 누른다. 이러면 글을 쓰는 공간 바로 옆에 개발자 도구가 뜬다. 서치콘솔..

스마트스토어 자동수거 예외처리 하는 법 (진짜 이대로만 하면 됨) [내부링크]

1. 왜 자동수거 예외처리를 해야 하나? 본인이 스마트스토어에서 위탁판매를 하는 이상, 결국 언젠가는 반품처리를 해야 한다. 그런데 자동수거 예외처리를 안하면 뜬금없이 본인 앞으로 물건이 오게 된다. 그러면..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창호형 에어컨(창문형 에어컨) 리뷰 [내부링크]

1. 날씨가 미쳤다. 지구 형님이 화가 단단히 났나보다. 대한민국 중부 지방은 물폭탄이 터졌고, 필자가 사는 곳 역시 언제라도 쏟아질 것처럼 온통 먹구름이 껴 있다. 이상한 건 이런데도 여기 온도가 30도가 넘..

토익 800점 후반 (890점) 달성 후기 (공부법, 및 교재) [내부링크]

1. 약간은 애매한 점수 사실은 이 글을 쓸까 말까 고민했다. 900점을 넘기면 부담을 약간 덜고서 얘기를 해볼텐데 하필 10점 모자란 890이라 약간 아쉽다. 그럼에도 누군가는 890점이 부러울 수도 있지 않을까?..

성인 ADHD가 가질 수 있는 부정적인 특성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성인 ADHD는 갑자기 '발현'되는 게 아니다. 어려서부터 ADHD를 가지고 있던 사람이 초기에 발견되거나 관리받지 못한 채 성인이 된 사람이, 사회생활을 하며 잦은 실수 및 부주의함 등으로 ADHD를 뒤늦게 '발견'하..

ADHD 약의 효능과 부작용에 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저번에 ADHD에 관한 포스트를 작성했었다. 그러나 왠지 2% 부족한 부분이 보여서, 앞으로는 그 2%를 채우는 포스트를 하게 될 것 같다. 1. 무슨 성분이 있을까? 대한민국에서 ADHD 치료 약물로는 주로 1. 메틸페..

본인이 ADHD라는 사실을 부모에게 알려야 할까? [내부링크]

일단 개인 경험과 의견이 다분히 섞인 게시물임을 밝힌다. 1. 결론부터 바로 '알리는 건 좋지만 마음의 준비가 필요' 물론 여러분의 마음을 이해한다. 본인이 ADHD라는 진단을 받았으니 어디가서 하소연할 데도..

물류관리사 공부 자료 창고 대방출 (물류관련법규 제외) [내부링크]

1. 아나바다 본디 필자가 생각하기로는 지식이라는 것은 공유하면 공유할 수록 더더욱 유용해지고 가치가 높아지며 같은 곳을 향해 달려가는 사람들끼리는 서로 돕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러한 연유에서 필자가 물..

물류관리사 26회 시험 진짜 후기 (가답안 합격) [내부링크]

1. 눈 한번 딱 감고 처음에는 채점할 생각조차 하지 않았다. 점수를 확인해봤자 바뀌는 건 없을 테니. 게다가 두려웠다. '실패'를 넌지시 통보받는 것과 내가 직접 확인하는 건 다른 문제니까. 그렇게 전전긍긍하..

컴퓨터활용능력(컴활) 1급 합격 후기 (성인 ADHD도 합격할 수 있는!) [내부링크]

1. 인사말 안녕, 골방이야기꾼이다. 오늘은 시험도 끝났고 해서 시간이 많이 남는다. 해서 컴활 1급을 취득했던 왕년의 기억을 더듬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주려고 한다. 그런데 나에게는 이 게시물..

미중전쟁으로 보는 폴아웃 시리즈 2편 (천인계획, 폴아웃 1) [내부링크]

1. 산업 스파이 지난 7월. 삼성 자회사의 반도체 기술을 중국에 빼돌린 협력업체 대표가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받았다. 국내 반도체 핵심 기술이 중국 반도체 업체로 홀라당 넘어가는 것을 국정원이 포착하여 그..

물류관리사 26회 시험 후기 [내부링크]

1. 시험을 마치고 시험장에서 나와 지하철을 탔다. 자세한 결과는 가채점을 해봐야 알겠지만 아마 조진거 같다 (......) 1교시는 할만했는데, 2교시가 문제였다. 특히 그놈의 '물류관련법규'가 발목을 잡았다. 시..

미중전쟁으로 보는 폴아웃 시리즈 1편 (프롤로그) [내부링크]

1. 긴장이 고조되다 위 할머니 때문에 중국이 잔뜩 화가 났다. 할머니의 이름은 바로 '낸시 펠로시.' 뭐가 문제인고 하니, 대만을 방문한 게 문제란다. 보통 할머니 같으면 '잘 놀다 가세요' 하겠지만 이 할머니,..

KFC 블랙라벨 폴인치즈 버거 리뷰 (맛, 느낌 등등) [내부링크]

KFC 블랙라벨 폴인치즈 버거 리뷰 1. 정신승리 집에서 하도 앉아있다보니 살이 뒤룩뒤룩 찌고 말았다. 그러나 이대로 살다가는 동탁처럼 인간 양초가 될 것만 같아 오늘 부로 다이어트를 시작하기로 결심하였..

나는 왜 침착하지 못하고 충동적일까? (ADHD 책, 성인 ADHD 관리법) [내부링크]

나는 왜 침착하지 못하고 충동적일까? (ADHD 책, 성인 ADHD 관리법) 1. 내가 성인 ADHD라고?! 학창시절. 나는 많은 게 부족한 사람이었다. 숙제나 준비물을 까먹는 게 일상이었고 잔 실수도 많아서 무슨 일을 하..

남자 코 성형수술 후기 및 가격, 느낀 점 (본인 사진 없음, 수술 묘사 있음) [내부링크]

남자 코 성형수술 후기 및 가격, 느낀 점 (본인 사진 없음, 수술 묘사 있음) 1. 계기 (우울한 이야기가 나오니 바로 2번으로 건너뛰어도 상관 X) 필자는 외모 콤플렉스가 심하다. 어느 정도로 못생겼..

류이치 사카모토와 나의 인생 (음악 소개) [내부링크]

1. 뜬금없는 만남 류이치 사카모토 선생님을 알게 된 계기는 지금 생각해도 어처구니가 없다. 시기는 2011년. 당시 인터넷에는 '병맛'과 '게이'가 큰 인기를 끌고 있었다. 빌리 헤링턴, 반 다크홈 등 게이를 다루..

딱히 놀랍지 않은 가요계 표절 논란에 대해 (이무진, 유희열 등등) [내부링크]

1. 암암리에 유명한 표절 문제 한때 필자는 음악에 미쳤었다. 밴드부에서 공연도 했고, 기타 레슨도 받았다. 그때 기타 레슨을 해주던 형님이 내게 이런 말을 해 주었다. '우리나라 음악계는 쓰레기다.' '우리나..

당신은 하루빨리 ADHD 진단을 받으시게! (약의 효능, CAT 검사, 삶의 변화 등등) [내부링크]

1. 처음 약을 먹었을 때 쌀쌀한 2월. 취업 공부를 하기 위해 독서실에 앉은 다음, 처음으로 ADHD 약을 먹었다. 당시 먹었던 약은 메디키넷 20mg. 아직도 그 때가 생생히 기억난다. 처음에는 약이 그다지 도움되지..

폐인이 되기 전에 커뮤니티를 끊으시게! (커뮤니티에 상주하고 있는 인간들의 문제) [내부링크]

1. 나의 어린 시절 시작하기에 앞서, 내 과거 이야기를 잠깐 들려주려 한다. 기쁘고 희망찬 이야기는 아니다. 오히려 그 반대다. 감정은 전이된다고 했으니, 자세한 이야기는 하지 않겠다. 그저 이야기의 서두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