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angerin의 등록된 링크

 strangeri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2건입니다.

트럼프 바이든 재선성공 장담 [내부링크]

여론조사는 믿을 것이 못돼 미국 대선이 닷새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민주당의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우세한 각종 여론조사 결과를 뒤집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재선설이 다시 제기됐습니다. 여론조사기관 갤..

유명희 본부장 미국을 등에 업다 [내부링크]

미국 유명희 공개지지 세계 무역기구(WTO) 회원국 선호도 조사에서 유명희 통상교섭본부장이 응고지 오콘조이웨알라 후보보다 한참 뒤처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미국 무역대표부(USTR)가 28일(현지시간)..

유명희 본부장 당선 멀어지나 [내부링크]

유럽연합(EU) 응고지 오콘조이웨알라 후보 지지 합의 유럽연합(EU) 회원국들이 26일(현지시간) 세계 무역기구(WTO) 사무총장 선거 결선투표에서 나이지리아 응고지 오콘조이웨알라 후보를 지지하기로 합의한 것으..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보류 [내부링크]

일본 오염수 방류 결정 일단 보류 당초 일본 정부는 후쿠시마 오염수를 바다로 보내는 방안을 오늘 27일 발표할 예정이었으나 보류되었다고 합니다. 국외 그리고 자국 내에서도 반발이 거세지자 시간을 벌기 위한..

독감백신 사망 고교생 자살? [내부링크]

부검에서 아질산염(아질산나트륨) 검출 독감백신 접종 후 사망한 것으로 알려진 17세 고교생의 부검 결과가 나왔습니다. 경찰은 독감 예방접종을 받고 숨진 17세 고교생의 검시 결과 아질산나트륨이 발견된 사실..

인천 라면형제 후원금 [내부링크]

인천 라면형제 후원금 쏟아져 지난달 14일 전국민의 마음을 안타깝게 만들었던 인천 라면형제에 후원금이 쏟아졌습니다. 당시 코로나19 여파로인해 학교수업이 비대면수업으로 전환되면서 인천 라면형제는 단 둘..

이건희 별세 애도물결 [내부링크]

이건희 회장 오늘 25일 별세 오늘 25일 향년 78세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별세하였습니다. 삼성그룹이 '이건희 회장이 서거했다, 삼성을 국내 기업에서 세계적인 혁신 기업으로 탈바꿈시킨 진정한 선지자였다...

하빕 게이치 결과 경기영상 하빕승 [내부링크]

하빕 게이치에 서브미션승 은퇴경기 하빕이 29전 전승의 기록을 세웠습니다. 하빕의 레슬링에 만반의 준비를 한듯했던 게이치는 초반에 기세를 잡으려는 듯한 모습을 보였으나 하빕의 타격이 게이치의 얼굴에 쏟..

정다운 샘 앨비 결과 경기영상 [내부링크]

정다운 샘 앨비 결과 무승부로 국내 유일의 라이트헤비급 UFC 선수 정다운 선수와 샘 앨비의 경기가 아쉽지만 무승부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오랜만에 UFC에서 무승부 경기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번 경기를 승리로..

블랙핑크 Lovesick Girls 지미 키멜 해외반응 [내부링크]

블랙핑크 Lovesick Girls 지미 키멜 쇼 20일 방송된 지미 키멜 라이브에 블랙핑크가 첫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지미 키멜은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여성 그룹으로 블랙핑크를 소개해 화제를 모았..

구글 반독점 소송 당해 [내부링크]

본국인 미국에서 소송 구글이 1998년 창업 이래 최대 위기를 맞았습니다. 미국 법무부는 구글을 상대로 20일(현지시간) 반독점법 위반 혐의 소송을 제기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구글 검색 엔진을 선..

정다운 선수 샘 앨비 격돌 오는 24일 [내부링크]

3연승에 도전하는 정다운 선수 정다운 선수는 지난해 UFC에 데뷔하여 코리안 좀비 정찬성을 이을 차세대 UFC 스타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지난 두 번의 시합에서 인상적인 경기력을 보이며 서브미션과 KO로 승리를..

연쇄살인 최신종 사형 [내부링크]

씨름 유망주에서 사형 구형을 받은 범죄자로 연쇄살인으로 사회적인 불안을 일으킨 연쇄살인 최신종이 18년 만에 사형 구형을 받았습니다. 전주지방법원에서 열림 결심 공판에서 최신종은 강도살인, 시신유기 혐..

독감백신 접종 이틀뒤 10대 숨져 [내부링크]

백신 접종 이틀 뒤 숨진 10대 인천에 거주하고 있는 17세 남학생이 독감백신을 맞고 이틀 만에 숨져 당국이 조사에 나섰다고 합니다. 질병관리청에 의하면 올해 독감 백신을 접종받은 뒤 이상 반응이 접수된 건은..

중국 홍콩시위 웡 할머니 1년간 억류 [내부링크]

1년 만에 다시 나타난 웡 할머니 지난해 홍콩 민주화 시위 당시 갑자기 보이지 않기 시작했던 웡 할머니가 14개월 만에 나타났습니다. 웡 할머니라는 애칭을 가진 알렉산드라 웡은 지난 17일 홍콩에서 기자회견을..

방탄소년단 드라마 '유스' 논란 [내부링크]

일부 팬덤 제작 중단을 요구 방탄소년단 팬덤이 앨범 내 세계관 BTS Universe를 드라마화 한 '유스' 제작 반대에 나섰습니다. 공개된 캐릭터 설정이 비인륜적이고 지나치게 폭력적이라는 것이 그 이유였습니다...

프랑스 역사 교사 참수당해 [내부링크]

범인은 18살의 체첸인 프랑스에서 비극적인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프랑스 파리 북부 교외에서 발생한 이 사건은 수업 시간 중 이슬람 예지자 무함마드의 캐리커처에 대해 학생들과 토론을 벌였던 교사에게 벌어졌..

중국 대만 침공하나 [내부링크]

중국과 인도의 갈등 고조 중국은 주변국들은 물론 세계에서 최악의 이미지를 계속 쌓아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인도 대만과 갈등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인도에 방문한 대만 외교장관이 언론 인터뷰에서 하나의..

코로나는 사기라 믿던 남자의 후회 [내부링크]

코로나를 사기로 믿었던 가장 미국 텍사스에 사는 한 가정의 가장 토니 그린은 평소 트럼프 대통령의 열렬한 지지자로 코로나 19로 인한 팬데믹이 사기라고 믿어왔고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모든 방역준수를 무시..

조 바이든 아들 마약 성관계 영상 유출 [내부링크]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에서 차단 조 바이든의 아들 헌터 바이든의 사생활 자료가 대거 유출되었습니다. 뉴욕포스트는 헌터 바이든의 노트북에서 이른다 우크라이나 스캔들의 결정적 단서가 될 만한 이메일을 발..

아르메니아 아제르바이잔 전쟁 [내부링크]

아르메니아 아제르바이잔 전쟁의 시작 지난 10일 러시아의 중재로 모스크바에서 아르메니아와 아제르바이잔 양국이 교전 중지에 합의하였습니다. 그러나 휴전 합의 이후에도 교전이 일어나고 있어 주변국들의 우..

뮬란 논란 그리고 신장위구르 [내부링크]

뮬란 논란은 왜 생긴 것일까? 영화 뮬란은 1998년 제작된 애니메이션을 실사 영화로 다시 만든 버전이며 디즈니 플러스란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자국 내에서 약 30달러의 가격에 공개가 되었습니다. 영화에 대..

BTS Savage Love 빌보드 1위 [내부링크]

BTS Savage Love 빌보드 1위 방탄소년단 BTS가 또다시 기록을 세웠습니다. 디지털 싱글 Dynamite에 이어 BTS가 참여한 미국 가수 제이슨 데롤로(Jason Derulo)의 'Savage Love' 리믹스 버전이 핫 100 차트에..

소뇌위축증 증상 원인 [내부링크]

소뇌위축증이란 소뇌는 우리 몸의 균형을 잡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몸을 움직일 때는 물론 가만히 멈추어 있으려 할 때에도 작동합니다. 따라서 소뇌에 이상이 생기면 움직임이 조화롭지 못하..

수풀원 목사 만행 [내부링크]

수풀원 목사 만행 지난 9일 SBS 궁금한 이야기Y에서 수풀원이라는 40년 전 폐쇄한 보육원의 실체를 전했습니다. 40년 전 폐쇄한 보육원에서 도대체 어떤 일이 있었길래 오랜 시간이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그레타 툰베리 바이든 지지 [내부링크]

그레타 툰베리 바이든 지지 트럼프의 앙숙 10대 환경운동가 그레타 툰베리가 바이든 지지 트윗을 올렸다. '미국 대선은 선거 그 이상, 환경을 위해 트럼프 재선을 막자'라고 툰베리는 트위터에 글을 게시하였다..

바이든 중국에 등돌리나 [내부링크]

바이든 중국에 등 돌리나 친중 행보를 보여왔던 오바마 행정부에서 8년간 부통령을 지낸 바이든은 그의 아들 헌터 바이든이 연루된 중국과 우크라 스캔들로 인해 선기 기관동안 공격의 대상이 되어 왔습니다. 이..

수지 김 김옥분 간첩사건 [내부링크]

수지 김 김옥분 간첩사건 얼마 전 SBS 프로그램 꼬꼬무(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에서 다룬 수지 김(본명:김옥분) 사건이 이 사건을 모르던 어린 친구들부터 이 사건을 잊고 지내던 사람들에게 까지도..

트럼프 러시아 스캔들 문서 기밀해제 승인 [내부링크]

트럼프 러시아 스캔들 문서 기밀해제 승인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7일 오후 2016년 대선 당시 전 세계를 놀라게 만들었던 러시아 스캔들 기밀문서와 힐러리 클린턴 이메일 사건과 연관된 모든 문서에 대한 기..

김앤장 전범기업 소송전에 또 [내부링크]

김앤장 전범기업 소송전에 또 일본 전범기업 아사히 가세이의 국내 기업에 대한 특허소송건이 진행 중입니다. 아사히 가세이의 법률 대리인은 다름 아닌 우리나라 최대 로펌인 김앤장이라고 전해졌습니다. 아..

유명희 본부장 WTO 사무총장 선거 최종라운드 진출 [내부링크]

유명희 본부장 WTO 사무총장 선거 최종라운드 진출 유명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이 WTO(세계 무역기구) 사무총장 선거 최종 라운드에 올라갔습니다. 유명희 본부장과 맞붙는 나이지리아 재무장관..

트럼프 바이든 지지율 변화 [내부링크]

트럼프 바이든 지지율 변화 지난 1차 대선 토론에서 진흙탕 싸움을 보여주었던 트럼프와 바이든의 대선이 채 한 달도 남지 않았습니다. \첫 토론회 이후 사흘 뒤 트럼프가 코로나 19에 감염되면서 향후 대선에 대..

디지털 교도소 사건 [내부링크]

디지털 교도소 사건 디지털 교도소 운영자가 국내로 송환되었습니다. 디지털 교도소는 국내 범죄자들 중 강력 범죄에 대한 신상을 공개하는 개인 정보 불법 유포 사이트입니다. 디지털 교도소 사이트의 가장 큰..

가와사키병 [내부링크]

가와사키병 가와사키병의 원인은 현재까지 정확히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구체적인 병의 원인은 알려진 바가 없지만 현재까지는 면역학적인 원인에 초점을 두고 있다고 합니다. 1961년 1월 도쿄 일본의 의사 가와..

폼페이오 방한 취소 이유는? [내부링크]

폼페이오 방한 취소 이유는? 폼페이오 장관이 도쿄에서 예정되어있던 쿼드 외교 장관 회의 참석을 하며 한국과 몽골을 방문할 일정을 취소하였다고 합니다.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오는 7-8일 예정..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와 한일 관계 [내부링크]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와 한일 관계 조 바이든 치매설 조 바이든 치매설 바이든, 트럼프 그리고 인지력 저하 2020년 캠페인 이슈가 된 인지력 테스트에 대한 논란이 한창입니다. 노령의 대선 후보자 바이든이..

트럼프 코로나 확진 헉 [내부링크]

트럼프 코로나 확진 오늘 놀라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금요일 새벽 자신과 부인 모두 코로나바이러스 양성반응을 보였다고 발표했기 때문인데요. 현재까지의 통계를 보았을 때 74세에 비..

정찬성 오르테가 드디어 [내부링크]

정찬성 오르테가 오는 17일 경기 예정 정찬성과 오르테가의 경기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경기 장소와 날짜에 대해 혼돈을 주던 UFC가 마침내 날짜를 확정하고 이를 기다리던 팬들을 열광하게 만들었습니다...

트럼프 바이든 실망 [내부링크]

트럼프 바이든 난장판 토론 정치와 관련된 반갑지 않은 모습은 한국을 비롯한 해외에서 종종 보아왔지만 이 정도의 비난과 신랄한 비방이 오가는 수준의 토론은 처음 본 것 같습니다. 이렇게 까지 문화가 다른것..

조 바이든 치매설 [내부링크]

조 바이든 치매설 바이든, 트럼프 그리고 인지력 저하 2020년 캠페인 이슈가 된 인지력 테스트에 대한 논란이 한창입니다. 노령의 대선 후보자 바이든이 연설을 할 때나 발언을 할때 매끈하지 못한 모습들을 그동..

포스트 코로나 뜻과 세계의 변화 [내부링크]

포스트 코로나 뜻과 세계의 변화 벌써 2020년 후반이 되었습니다. 연초 코로나 바이러스가 발발했을 때만 하더라도 이렇게까지 전 세계적인 대유행이 될 것이라 미처 예상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4월 이후..

코로나 증상 순서 분석 [내부링크]

코로나 증상 순서가 있다 코로나바이러스의 특징 중 하나는 증상이 매우 다양하다는 것입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웹사이트에는 현재 코로나 19의 증상에 대해 11가지의 증상을 말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코로나 우한 연구소 진실은? [내부링크]

코로나 우한 연구소 진실은? 코로나 바이러스가 우한 연구소에서 만들어지고 고의적으로 유출되었다는 설이 한동안 빠르게 확산되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몇몇 의사들은 불가능한 이야기라 밝히며 한동안 잠잠하는..

아기 자장가 무료듣기 [내부링크]

아기 자장가가 주는 이점 신생아를 비롯 아기를 키우는 부모님을 당황스럽고 힘들게 하는 순간은 아기가 자야 할 순간에 잠들지 않고 울기만 할 때라던가 스스로 잠들지 못하고 뭔가를 지속적으로 해줘야 하는 순..

빌게이츠 코로나 종식 2022년은 되어야.. [내부링크]

빌게이츠 코로나 종식 2022년은 되어야.. 전 세계인들은 언제쯤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가 종식될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공동 설립자 빌게이츠는 코로나 종식이 개발도상국에서 더 오래 영..

타트체리효능을 제대로 알아보자 [내부링크]

타트체리가 무엇인가요? 타트체리(Tart Cherry)는 일반체리와는 다르게 당도보다는 신맛이 강한 체리입니다. 그 때문에 Sour Cherry라고도 불려지는데요. 최근 타트체리효능이 많이 알려지면서 이름을 알리고 있습..

빌 게이츠 음모론에 답하다 [내부링크]

빌 게이츠 음모론 공식적으로 부인 빌게이츠는 그동안 수많은 음모론에 단골 인물로 등장했던 사람입니다. 일루미나티, 렙틸리언등 음모론 하면 떠오르는 이름들마다 그의 이름이 꼭 등장했었는데요. 이번 Yahoo N..

코로나 백신 개발 성공을 위한 국가간 경쟁 구도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개발 성공으로 경제위기를 뒤집고 싶어 하는 국가들 2020년은 코로나로 시작하여 안타깝지만 코로나로 마무리될 것으로 보입니다. 비교적 아시아권은 조금 나은 편 이지만 서구권은 경제위기가 올 만..

60%의 코로나(Covid-19) 백신을 확보하기로한 한국 [내부링크]

급증하는 한국의 감염자 수는 백신의 필요성을 더욱 갈망하게 만들었다 외신에 보도된 한국의 확진자 급증에 대한 기사 중 일부를 가져와보았습니다. 그동안 잘 하고 있어 왔지만 여러 가지 집단 감염 사례로 인하..

영어로 그만좀해, 헛소리하지마, 거짓말하지마 "knock it off" [내부링크]

영어로 그만 좀 해, 거짓말하지 마, 헛소리하지 마 knock it off로 간단히 해결 안녕하세요 아아영 입니다. 오늘의 영어 한 문장은 영어로 그만 좀 해, 거짓말하지 마, 헛소리하지 마 등을 표현할 수 있는 만능..

영어로 안심하세요, ~라고 확신하다 뭐라고 할까?"rest assured" [내부링크]

안심하세요, ~라고 확신하다를 영어로 뭐하고 할까? 안녕하세요 아아영 입니다. 오늘의 영어 한 문장은 안심하세요 또는 ~라고 확신하다의 느낌으로 사용이 가능한 "rest assured"입니다. 일상회화에서는 물론 비..

누군가 칭찬해주면 영어로 뭐라고 대답해야할까? "be flattered" [내부링크]

누군가 칭찬을 해주면 영어로 be flattered 안녕하세요 아아영 입니다. 오늘의 영어 한 마디는 "be flattered"입니다. 누군가 칭찬의 말이나 치켜세워주는 이야기를 해주면 답을 뭐라고 해야 할지 난감한 적 있으..

영어로 신경 하나도 안써, 상관 안해는 뭐라할까?"give a shit" [내부링크]

신경 안 써, 상관 안 해 영어로 give a shit 안녕하세요 아아영 입니다. 오늘의 영어 한 문장은 신경 하나도 안 쓰거든, 상관안해의 의미를 가진 "give a shit"입니다. 영어를 잘 못할 때 학교에서 친구들이 하는..

영어로 ~을 위해,~때문에,~을 돕기위해 "for the sake of something" [내부링크]

해석하기 난해하지만 그만큼 쏠쏠한 "for the sake of something" 안녕하세요 아아영 입니다. 오늘의 영어 한 문장은 해석이 어려운 경우가 종종 생길 수 있는 "for the sake of something"입니다. for the sake..

영어로 과소평가하다는 뭐라고 할까? "underestimate" [내부링크]

과소평가하다 영어로 underestimate 안녕하세요 아아영 입니다. 오늘의 영어 한 문장은 단어를 가지고 와보았습니다. 회화에서 사용하기 아주 좋은 단어 underestimate은 뒤에 수량이나 비용 등을 너무 적게 잡거..

영어로 자랑스럽다고 말하고 싶을때는 뭐라고 하는게 좋을까? "swell with pride" [내부링크]

영어로 자랑스럽다? be proud of 말고 "swell with pride"도 써보세요. 안녕하세요 아아영 입니다. 오늘의 영어 한 문장은 자랑스럽다고 표현하고 싶을 때 사용 가능한 표현 "swell with pride"입니다. swell은..

영어로 우연히 무언가를 발견했거나 배웠을때는 뭐라고 할까? "stumble across" [내부링크]

우연히 발견하다 우연히 배우다 stumble across something or somebody 안녕하세요 아아영 입니다. 오늘의 영어 한 문장은 "stumble across"입니다. 우연히 무언가를 발견하게 되었을 때 또는 우연히 무언가를..

영어로 꼬치꼬치 캐묻다 "grill someone" [내부링크]

왜 자꾸 꼬치꼬치 캐묻는 거야? "grill someone" 안녕하세요 아아영 입니다. 오늘의 영어 한 문장은 꼬치꼬치 캐묻는 상황에 대해 사용이 가능한 "grill someone"입니다. 연인 사이, 친구 관계, 부모님과의 대화에..

영어로 너도 갈래 너도 할래는 뭐라고 할까? up for it [내부링크]

무언가를 할 준비 또는 기꺼이 할 의지가 있을 때의 up for it 오늘의 영어 한 문장은 회화나 미드에서 자주 발견할수 있는 표현 up for it을 가져왔습니다. 대화속에서 무엇을 할 예정이라거나 상대방의 의사를..

코로나 시대 재택 근무는 영어로 뭐라고 할까? [내부링크]

코로나 시대 재택근무는 영어로 뭐라고 할까? 안녕하세요 아아영 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4월부터 재택근무를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코로나로 인한 재택근무는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고 사용되는지 함께 알아보..

영어로 위기에 처한, ~이 걸려있는 뭐라고 할까? "on the line" [내부링크]

오늘의 영어 한 문장은 "on the line"입니다. 직역하면 ~가 라인(선, 줄) 위에 있다 정도가 되겠죠? 그 느낌 그대로 ~가 라인 위에 있다, 위태롭다, ~에 걸려있다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on the line"에는 전화와..

영어로 망치다,내가 망쳐버리면 어쩌지 뭐라고 할까? "screw something up" [내부링크]

오늘의 영어 한 문장은 "screw something up"입니다. 무언가 부담스러운 일을 맡게 되거나 할 때 또는 어떤 기회가 왔는데 그 기회를 망치게 될까 봐 우려스러울 때 가볍게 쓰기 좋은 표현  "screw something up"..

영어로 긴장 풀어요 뭐라고 할까? "loosen up" [내부링크]

오늘의 영어 한 문장은 "loosen up"입니다. loosen은 과거분사형으로 오해하기 쉽지만 동사형임을 기억하세요. loosen up은 긴장 풀어, 좀 편하게 있어 그리고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마!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으..

영어로 홀딱 빠졌어, 심취해 있어, 반했어 뭐라고 할까? "infatuated with" [내부링크]

오늘의 영어 한 문장은 누군가에게 홀딱 빠졌다거나 어떤 것에 심취해 있는 상태 등에 사용이 가능한 표현 "infatuated with"입니다. 정확히는 "infatuated with someone or somthing"입니다만 대체적으로 사람에..

영어로 잠수 타다, 조용히 지내다, 몸 사리다 뭐라고 할까? "lay low or lie low" [내부링크]

오늘의 영어 한 문장은 "lay low/lie low"입니다. 어떠한 일이 생겨 잠수를 탄다거나, 몸 사리고 지내야 할때 그리고 조용히 잠자코 지내야 하는 상황에 사용이 가능한 표현입니다. lay low 에는 사실 다른 의미..

영어로 자책하지마는 뭐라고 할까 "Don't beat yourself up" [내부링크]

오늘의 영어 한 문장은 "Don't beat yourself up"입니다. 그러면 안된다는 거 알지만 자책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죠? 때로는 주변에서 자책하는 사람들을 보게 되는 경우도 있고 바로 그럴 때 사용할 수 있는 표현..

영어로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인기 있는 "sought after" [내부링크]

오늘의 영어 한 문장은 sought after 입니다. 얼마 전 함께 살펴보았던 be after 를 보면 sought after 가 가지는 의미를 이해기 수월할 것 같습니다. 2020/08/23 - "Be after" 추구하다, 찾다, 쫓다 그리고 상점..

영어로 소외되는 듯한 기분인데.. 뭐라고 할까? "out of the loop" [내부링크]

오늘의 영어 한 문장 표현은 out of the loop 입니다. 여러 사람들과 대화 도중 혼자만 무슨 말 인지 잘 모르겠는 그런 순간 있으셨죠? 바로 그럴 때 사용 가능한 표현 out of the loop 입니다. out of the loop..

영어이디엄 오늘을 충실히 살라, 기회를 잡으라 영어로 "Seize the day"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아영 입니다. 오늘은 영어 숙어 이디엄 표현인 Seize the day 를 가져와보았습니다. 영화 "죽은 시인의 사회"에서 키팅 선생님의 대사를 기억하시나요? 보면 기억나실 거예요. "Carpe diem. Seize t..

"got your number" 의도를 알다, 무엇을 하려는지 알다 이디엄 [내부링크]

오늘의 영어 한 문장은 약간 특이한 문장을 가져와 봤습니다. 이디엄이며 문장만 보면 우리가 쉽게 해석이 가능한 got your number 너의 번호를 가지고 있다 이지만 사실은 이 뜻 말고 의도를 알다, 무엇을 하려는..

"For crying out loud"제발 쫌, 환장하겠네, 돌아버리겠네, 미치겠네 [내부링크]

오늘의 영어 한 문장은 For crying out loud 입니다. 문장으로만 보아도 소리 지르며 신경질 부리는 모습이 상상되지 않으시나요? For crying out loud는 감탄사입니다. 짜증이 나는 상황에 대해 욕을 할 수는 없..

"Be after" 추구하다, 찾다, 쫓다 그리고 상점에서 물건을 살 때도 사용? [내부링크]

오늘의 영어 한 문장은 찾다, 쫓다, 추구하다 그리고 상점에서 물건을 살 때도 사용이 가능한 다양한 매력이 있는 be after somebody/something 입니다. 이 표현을 처음 들었을 때는 쇼핑몰에서 판매원으로 파트..

신경 쓰지 않아, 관심 없어 영어로 "couldn't care less" [내부링크]

오늘의 영어 한 문장은 신경 쓰지 않아 그리고 관심 없어의 의미를 가진 couldn't care less 입니다. ~을 신경 쓰지 않는다고 표현하거나 관심이 전혀 없다고 말하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모르고 보게 되면 이해..

상황을 고려했을때, 이런 상황에서 영어로 "given the circumstances" [내부링크]

오늘의 영어 한 문장은 상황을 고려했을 때, 이런 상황에서 등의 considering 과 비슷한 느낌을 가져갈 수 있는 given the circumstances 입니다. given 이 전치사인 관계로 뒤에 명사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

범인이 아직 잡히지 않았다 영어로 at large [내부링크]

오늘의 영어 한 문장 표현은 뉴스나 기사에서 자주 등장하는 at large 입니다. 뉴스나 신문기사들에서 많이 사용되는 at large 에는 두 가지의 의미가 있습니다. 먼저 첫 번째 의미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at l..

미드 영어 표현 본성은 착한 근본이 친절한 Heart in the right place [내부링크]

미드 영어 표현 본성은 착한 근본이 친절한 Heart in the right place 오늘 배워볼 영어 표현은 Heart in the right place 입니다. 심성은 고운 사람이야, 본성은 착한 사람이야 등을 표현할 때 사용 가능합..

뒤끝있다 앙심을 품다 영어로 Hold a grudge 영어공부 혼자하기 [내부링크]

뒤끝 있다 앙심을 품다 영어로 Hold a grudge 영어공부 혼자 하기 오늘의 영어 한 문장 표현은 hold a grudge입니다. 걔 뒤끝 있어, 그 사람 그 뒤로 앙심 품고 있어 등의 표현이 필요할 때 사용 가능한 표..

어떤 면 에서는, 말하자면 영어로 in a manner of speaking 미드 영어 표현 [내부링크]

어떤 면에서는, 말하자면 영어로 in a manner of speaking 미드 영어 표현 오늘 배워볼 표현은 어떤 면 에서는(in a way), 말하자면(so to speak)의 의미를 가진 in a manner of speaking 입니다. "어떤 면에서..

미드 영어 표현 영원히, 영구히 영어로 For good [내부링크]

미드 영어 표현 영원히, 영구히 영어로 For good 오늘의 영어 한 문장은 For good 입니다. 해석은 영원히, 영구히, 완전히 입니다. 간단한 표현이지만 모르면 원어민과의 대화 속에서 의미를 유추하기는 좀 힘듭..

미드 영어 표현 너 자신을 위해서 영어로 For your own good [내부링크]

미드 영어 표현 너 자신을 위해서 영어로 For your own good 오늘의 영어 한 문장은 For your own good입니다. 해석은 너를 위해서 또는 네 이익을 위해서입니다. 비록 그것이 즐겁지 않거나 바라지..

미드영어표현 비판하다 영어로 Bag on someone 영어공부 혼자하기 [내부링크]

미드영어표현 비판하다 영어로 Bag on someone 영어공부 혼자하기 오늘의 미드영어 표현은 Bag on someone입니다. 누군가는 판단 또는 비판할 때 사용하며 놀릴 때도 사용합니다. 모두가 함께한 중단된 군사..

영어공부 혼자하기 실력이 예전같지 않네 영어로? I am a little rusty [내부링크]

오늘의 영어 한문장은 I am a little lusty. 실력이 예전같이 않다고 말하고 싶을때 or 실력이 녹슬었다고 말하고 싶을때 사용 가능한 문장 I am a little lusty입니다. 모스 부호라며 우스꽝 스럽고 말도 안 되..

영어공부 혼자하기 당연하게 여기다 영어로 take for granted [내부링크]

영어공부 혼자하기 당연하게 여기다 영어로 take for granted 오늘의 영어 한 문장은 take for granted입니다. 미드를 보다 보면 특히 연인과의 관계에서 상대방의 배려나 존중등을 당연시 여긴다거나 더 이상 연..

영어공부 혼자하기 부적절하고 모욕적인 것을 영어로? in poor taste [내부링크]

좋아하는 빅뱅이론이지만 시즌 10, 9화에서 살짝 놀랐습니다. 평소 스티븐 호킹 박사를 존경해 마지않는 하워드가 오래전 만들어 두었던 스티븐 호킹 박사의 휠체어 탄 모습을 그대로 본뜬 움직이는 장난감을 보..

[영어한문장] 놀리다, ~을 조롱하다 pull someone's leg 영어공부 혼자하기 [내부링크]

[영어한문장] 놀리다, ~을 조롱하다 pull someone's leg 영어공부 혼자하기 오늘의 영어 한 문장 Pull someone's leg입니다. 놀리다, ~을 조롱하다의 의미로 사용됩니다. 사전적 의미를 살펴보겠습니다...

[영어한문장] ~에 속지 마세요, 오해하지 마세요 Don't be fooled by 영어공부 혼자하기 [내부링크]

[영어한문장] ~에 속지 마세요, 오해하지 마세요 Don't be fooled by 영어공부 혼자하기 오늘의 영어 한 문장 "Don't be fooled by" 해석은 ~에 속지 마세요, 오해하지 마세요입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사..

[구동사] ~을 뜨겁게[따뜻하게] 만들다, 데우다 heat (something) up 영어공부 혼자하기 [내부링크]

오늘의 구동사 표현은 heat (something) up 입니다. 한글 해석은 제목 그대로 ~을 뜨겁게 [따뜻하게] 만들다, 데우다 가 되겠습니다. 영영사전 해석도 특별히 난해한 부분은 없습니다. 예문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영어한문장] 생각해 볼 시간이 좀 더 필요할 때 sleep on it 영어공부 혼자하기 [내부링크]

[영어 한 문장] 생각해 볼 시간이 좀 더 필요할 때 sleep on it 영어공부 혼자하기 무언가 의사 결정이 필요할 때 하지만 생각할 시간이 좀 더 필요할 때 사용 가능 한 표현입니다. 사전적 의미 먼저..

[구동사] 넘치다, (무언가로)치다, 연습하다, 훑어보다 Run over [내부링크]

[구동사] 넘치다, (무언가로) 치다, 연습하다, 훑어보다  Run over 오늘의 구동사는 넘치다, (무언가로)치다, 연습하다, 훑어보다의 의미를 가진 Run over 입니다. 먼저 첫 번째로 살펴볼 의미는 넘치다입니다...

[구동사] 조사하다,고려하다, 검토하다 look into something 영어공부 혼자하기 [내부링크]

[구동사] 조사하다, 고려하다, 검토하다 look into something 영어공부 혼자 하기 구동사를 알면 영어 공부 혼자 하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오늘의 구동사 표현은 look into something입니다. 한국어 해석..

[영어한문장] 그러고 보니, 생각해보면 come to think of it 영어공부 혼자하기 [내부링크]

[영어한문장] 그러고 보니, 생각해보면 come to think of it 영어공부 혼자하기 영어공부 혼자하기는 꾸준히 하는게 답입니다. 매일매일 함께 영어공부 해요 : ) 오늘의 영어 한 문장은 밥먹듯이 활용 가..

[영어한문장] 미드 속 표현 "~가 아니었다면" If it hadn't been for~ [내부링크]

[영어한문장] 미드 속 표현 ~가 아니었다면 If it hadn't been for~ "문장 하나와 예문으로 함께 영어 공부 하기" ~가 아니었다면의 가정법 표현 If it hadn't been for~ 일상생활에서 ~가 아니었다면..

[영어한문장] 영어로 아마 ~일 것이다 I dare say 영어회화 패턴 [내부링크]

"문장 하나와 예문으로 함께 영어 공부 하기" 오늘의 한문장은 I dare say 입니다. 해석은 아마 ~ 일 것이다입니다. Collins Dictionary에서의 정의를 살펴보겠습니다. 아마도 사실일 것이다 라고 믿는(생각하는..

[구동사] 미드 속 단골 구동사 Get over 영어공부 혼자하기 [내부링크]

[구동사] 미드 속 단골 구동사 Get over 영어공부 혼자 하기 오늘 배워볼 구동사는 Get over입니다. 구동사가 다루기 어려운 이유는 여러 가지 의미가 있기 때문입니다. 모든 의미를 한 번 보는 것만으로는 본인..

[구동사] ~을 직시하다, ~에 맞서다 Face up to 영어공부 혼자하기 [내부링크]

[구동사] ~을 직시하다, ~에 맞서다 Face up to 영어공부 혼자 하기 오늘 배워볼 구동사는 Face up to입니다. 어려운 상황을 받아들이고 (인정하고 직시) or 맞설 때 사용합니다. 예문을 살펴보겠습니..

[구동사] ~에 (불쑥) 잠깐 들르다 Pop in/into 영어공부 혼자하기 [내부링크]

[구동사] ~에 (불쑥) 잠깐 들르다 Pop in/into 영어공부 혼자 하기 오늘 배워볼 구동사는 Pop in/into입니다. 연세가 있으신 분들보다는 주로 젊은 분들이 구어체로 사용하는 것을 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구동사] 복습하다, 연습하다, 향상시키다 Brush up (on) 영어회화 혼자공부하기 [내부링크]

[구동사] 복습하다, 연습하다, 향상하다 Brush up (on) 영어회화 혼자공부하기 오늘 배워볼 구동사는 Brush up (on)입니다. 무언가를 복습한다거나 다시 연습을 통해 되살리다 그리고 향상하다의 느낌을 생각하..

[구동사] 미드속 단골 표현 Put out 영어공부 혼자하기 [내부링크]

[구동사] 미드속 단골 표현 Put out 영어공부 혼자하기 [구동사] 미드속 단골 표현 Put out 영어공부 혼자하기 오늘 배워볼 구동사는 Put out 입니다. 사실 미드를 보다보면 지금까지 배운 구동사들을 아주..

두리안을 먹어보다 그리고 반전이 근황 [내부링크]

두리안을 먹어보다 과일의 황제라고 불리는 두리안을 드디어 먹어보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두리안 시즌이라 아파트 문을 열고 나가면 복도나 리프트에서 두리안 냄새가 진동을 하였는데 간접적으로 맡는 냄새지만..

영어공부 혼자하기 미안하지만 영어로 I am afraid [내부링크]

"문장 하나와 예문으로 함께 영어 공부 하기" 미안하지만 영어로 I am afraid 영어회화패턴 혼자 공부하기 오늘 배워볼 문장은 I am afraid입니다. 한국어로는 미안하지만으로 운을 띄면서 말을 할 때 사용하..

[구동사] 지내다(해 나가다) Make out 영어공부 혼자하기 [내부링크]

[구동사] 지내다(해 나가다) Make out 영어공부 혼자 하기 [구동사] 지내다(해 나가다) Make out 영어공부 혼자 하기 오늘 배워볼 구동사는 Make out입니다. 여러 가지 표현 중에 지내다(해 나가다)를 살펴보..

[구동사] 미루다 Put off 영어공부 혼자하기 [내부링크]

오늘 배워볼 구동사는 put off입니다. 대표적으로 알려진 미루다와 함께 다른 의미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누군가와 한 미팅이나 약속 등을 취소할 때 사용합니다 : 취소하다 Put off It's too lat..

[구동사] 우러러보다, 존경하다 영어로? Look up to 영어회화 혼자 공부하기 [내부링크]

[구동사] 우러러보다, 존경하다 영어로? Look up to 영어회화  혼자 공부하기 [구동사] 우러러보다, 존경하다 영어로? Look up to 영어회화  혼자 공부하기 오늘 배워볼 구동사는 Look up to입니다...

영어숙어 대충하다 절차를 생략하다 영어로 Cut corners [내부링크]

영어숙어 대충하다 절차를 생략하다 영어로 Cut corners 오늘은 영어 숙어 이디엄 표현은 Cut corners 입니다. 정해진 순서나 원칙 등을 무시 or 생략하고 일을 쉽게(대충) 또는 비용절감을 할 때 사용합니다...

[영어이디엄] From scratch 완전히 처음부터를 영어로? [내부링크]

[영어이디엄] From scratch 완전히 처음부터를 영어로? 오늘 배워볼 숙어 이디엄은 From scratch입니다. 전 시간 Call it a day처럼 역시나 학교에서 배운 표현입니다. 사전적인 의미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영어이디엄] 무언가를 중단할 때 Call it a day 영어회화 [내부링크]

오늘은 영어 이디엄 Call it a day를 공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이 표현을 들었을 때는 학교에서였습니다. James라는 영국인 친구가 학교에서 과제를 하다가 갑자기 말했습니다. "Let's call it a day guys..

[구동사] 발사되다; 폭발하다 [터지다] Go off 영어공부 혼자하기 [내부링크]

[구동사] 발사되다; 폭발하다 [터지다] Go off 영어공부 혼자 하기 [구동사] 발사되다; 폭발하다 [터지다] Go off 영어회화, 영어공부 혼자 하기 오늘 배워볼 구동사는 Go off입니다. 다른 구동사들과 마찬..

[구동사] 거절하다, (소리, 히팅 기기 등) 낮추다 turn down 영어회화 혼자공부하기 [내부링크]

[구동사] 거절하다, (소리, 히팅 기기 등) 낮추다 turn down 영어회화 혼자 공부하기 오늘 배워볼 구동사는 turn down입니다. 1. 거절하다 [구동사] 구동사 turn down 거절하다 어떤 요청이나 제안이 들어..

[구동사] 회화 단골 표현 Come along 영어공부 혼자하기 [내부링크]

[구동사] 회화 단골 표현 Come along 영어공부 혼자 하기 오늘 배워볼 구동사는 come along 입니다. 구동사 come along 또한 여러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익숙하지 않으면 입에서 잘 나오지 않는 표현 이기..

영동에도 코로나 확진자가 나오다. [내부링크]

영동에도 코로나 확진자가 나오다. 청정지역이던 시골에도 코로나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코로나 파티에 참석했던 미국의 철없던 30살 청년도 코로나로 인해 사망하였고 한국도 확진자 증가세가 보이고 있습니다..

[구동사] 구동사 put down 영어공부 혼자하기 [내부링크]

[구동사] 구동사 put down 영어공부 혼자 하기 [구동사] 구동사 put down 영어공부 혼자하기 오늘 배워볼 구동사는 put down 입니다. 많이들 알고 계신 적다 그리고 내려놓다 등은 제외한 다른 의미들을 살..

[구동사] 상의하다 영어로? Run by 영어공부 혼자하기 [내부링크]

[구동사] 상의하다 영어로? Run by 영어공부 혼자 하기 오늘 배워볼 구동사 표현은 상의하다의 의미를 가진 Run by입니다. 처음 이 표현을 접한 것은 회사 매니저에게서 온 문자에서였습니다. 당시 출산 휴가..

[영어한문장] ~ 해본적 있나요? Have you ever ... ? 패턴 영어, 영어공부 혼자하기 [내부링크]

"문장 하나와 예문으로 함께 영어 공부 하기" [영어한문장] ~ 해본 적 있나요? Have you ever...? 패턴 영어, 영어공부 혼자 하기 대화 속에서 ~ 해본 적 있어?라는 표현 한번쯤은 들어보셨죠? 여기에..

영어로 마지못해 굴복or항복하다, 마지못해 동의하다 Give in [내부링크]

오늘 배워볼 구동사는 Give in입니다. 네이버 사전에서 의미를 검색해보면 (~에게) 항복하다, (마지못해) 동의하다 로 나옵니다. 이제 영영사전 속 의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정 시간 동안 거절(거부) 한..

~할 시간(짬)을 내다 영어로 "get around sth""round to sth" [내부링크]

~할 시간(짬)을 내다 영어로 "get around sth" "round to sth" ~할 시간(짬)을 내다 영어로 "get around sth" "round to sth" 오늘 배워볼 구동사는 get around/round to something입니다. (round 로..

[구동사] 취소하다 영어로? Call off 영어공부 혼자하기 [내부링크]

[구동사] 취소하다는 영어로? Call off 영어공부 혼자 하기 오늘은 구동사 표현중 취소하다의 의미를 가진 Call off에 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사전적 의미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계획이 이미..

[구동사] 지적하다, 주목하다, 가리키다 Point (something) out 영어공부 혼자하기 [내부링크]

[구동사] 지적하다, 주목하다, 가리키다 Point (something) out 영어공부 혼자 하기 오늘 배워볼 구동사는 Point sth out입니다. 회화는 물론 비즈니스 영어에서도 사용 가능한 만능 표현! 구동사 Point sth out..

18개월 남자 아기 반전이 주민등록번호 받았어요. [내부링크]

18개월 남자 아기 반전이 주민등록번호 받았어요. "벌써 한 달이 지났다." 한 달이라는 시간 동안 반전이는 아기에게는 다소 힘든 코로나 테스트 두 번을 해야 했으며 2주간의 자가격리를 마치기도 했습니다. 자..

[구동사] (바쁜일정에) 짬을 내다 영어로 Squeeze in 영어회화 혼자공부하기 [내부링크]

[구동사] (바쁜 일정에) 짬을 내다 영어로 Squeeze in 영어회화 혼자 공부하기 [구동사] (바쁜 일정에) 짬을 내다 영어로 Squeeze in 영어회화 혼자 공부하기 오늘 배울 구동사 표현은 Squeeze in입니다. 바쁜..

영어로 잘 지내다, (일 등을) 잘 해내다 Get along 영어회화 혼자공부하기 [내부링크]

오늘 배워볼 구동사는 Get along입니다. "~와 잘 지내다"라는 의미로 많이 사용되며 다른 의미로는 (일 등을) 잘 해내다 로도 사용됩니다. 그럼 첫 번째 ~와 잘 지내다 Get along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2명 이상..

[구동사] 무언가 고장 났을때, 울음이 터졌을때, 무언가를 분류 할때 영어로?Break down 영어회화 혼자공부하기 [내부링크]

[구동사] 무언가 고장 났을 때, 울음이 터졌을 때, 무언가를 분해할 때 영어로? Break down 영어회화 혼자 공부하기 [구동사] 차가 고장 났을 때, 울음이 터졌을 때, 무언가를 분해할 때 영어로? Break ..

[영어가사해석] DEEP & WILD - The Sweeplings 팝송영어공부 영어공부 혼자하기 노래추천 [내부링크]

[영어 가사 해석] DEEP & WILD - The Sweeplings 팝송영어공부 영어공부 혼자 하기 노래 추천 [영어가사해석] DEEP & WILD - The Sweeplings 팝송영어공부 영어공부 혼자하기 노래추천 [영어 가사 해석] DEEP &..

[ 팝송영어공부] X Ambassadors - Unsteady 영어 가사 해석 영어공부 혼자하기 [내부링크]

[ 팝송영어공부] X Ambassadors - Unsteady 영어 가사 해석 영어공부 혼자 하기 [ 팝송영어공부] X Ambassadors - Unsteady 영어 가사 해석 영어공부 혼자하기 [팝송영어공부] X Ambassadors - Unsteady 영어 가..

팝송영어공부 Monsters In My Mind - Mads Langer 영어 가사 해석 [내부링크]

[팝송영어공부] Monsters In My Mind - Mads Langer 영어 가사 해석 [팝송영어공부] Monsters In My Mind - Mads Langer 영어 가사 해석 When I feel my heart go dark inside 내 마음이 어두..

[구동사] ~을 참고 견디다 Put up with 영어회화 혼자공부하기 [내부링크]

[구동사] ~을 참고 견디다 Put up with 영어회화 혼자 공부하기 오늘 배워볼 구동사는 Put up with입니다. ~을 참고 견디다, ~을 참다의 의미로 해석에서 볼 수 있듯이 일상회화에서 유용한 표현입니다. 구동..

[구동사] #5 (무엇인가)다 떨어지다, 더이상 유효하지 않다 Run out 구동사 표현 [내부링크]

[구동사] #5 (무엇인가) 다 떨어지다, 더 이상 유효하지 않다 Run out 구동사 표현 오늘 배워볼 구동사는 Run out 입니다. 모르면 손해 보는 일상생활에서 유용한 표현 run out. 예시를 통해 어떻게 사..

[구동사] #4 전화할때 필요한 영어 관련 구동사 표현 Phrasal verb 동사구 [내부링크]

[구동사] #4 전화할 때 필요한 영어 관련 구동사 표현 Phrasal verb 동사구 오늘 배워볼 구동사는 전화영어와 관련된 표현들입니다. 외국에 살면서 전화를 걸어야만 하는 상황이 닥칠 때마다 가슴 졸이..

나는 어떻게 구글 애드센스 고시를 한 번에 패스 했는가. [내부링크]

나는 어떻게 구글 애드센스 고시를 한 번에 패스했는가 지난 6월 7일, 이웃님 블로그에 방문하였다가 충동적으로 애드센스 신청을 덜컥해버렸습니다. 영어 관련 콘텐츠가 생각보다 포스팅 하나 하는데 시간이 많..

[구동사] #3 재발 했을 때 or 갑작스러운 분노 등의 표출 Flare up [내부링크]

[구동사] #3 재발했을 때 or 갑작스러운 분노 등의 표출 Flare up 오늘 배워볼 구동사는 flare up입니다. 지난 시간에 공부했던 "Breke out in-" 은 갑작스럽게 나타난 처음 발생(시작)한 피부질환(알..

[구동사] #2 Break out (피부에)발진이 생기다, 탈출하다, (좋지않은일이)발생하다 [내부링크]

[구동사] #2 Break out (피부에) 발진이 생기다, 탈출하다, (좋지 않은 일이) 발생하다. 오늘 배워볼 구동사는 Break out입니다. Break out 은 정말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어서 오늘 다 소개하기에는 무리..

[구동사] #1 감기에 걸렸어 영어로? Come down with a cold 영어공부 혼자하기 [내부링크]

[구동사] #1 감기에 걸렸어 영어로? Come down with a cold 영어공부 혼자하기 Friends : Hey, you look under the weather. Are you okay? 어, 너 좀 안 좋아 보이는데. 괜찮아? Jun : Nah I am not, I have go..

코로나로 인한 재택근무 2개월 솔직한 장단점 리뷰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한 재택근무 2개월 솔직한 장단점 리뷰 한국을 떠나 다른 나라에서 사는 모습이 한국에 계신 분들에게는 호기심 때로는 막연한 동경의 대상이 되기도 합니다. 저역시도 동경과 호기심으로 한국..

[영어한문장] #6 어떻게 감히 니가.. .!How dare you…! Don't you dare! 영어회화 패턴 [내부링크]

"문장 하나와 예문으로 함께 영어 공부 하기" 오늘 배워볼 패턴은 "어떻게 감히 니가...!" 입니다. How dare you + 동사원형이 되어야 합니다. 이해를 위해 아래 예문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I. EXAMPLES: ①How..

영어로 ~기대하고 있어요 I’m looking forward to… 영어회화 패턴 [내부링크]

"문장 하나와 예문으로 함께 영어 공부 하기" 오랜만에 다시 돌아온 영어 한문장 시간입니다. 오늘 배워 볼 표현은 "I'm looking forward to : ~기대하고 있어요"입니다. 유의해야 할 점은 to 뒤에 동사원형이 아..

[영국영어공부] 영국에 37개 이상의 사투리가 있다고? [내부링크]

[영국영어공부] 영국에 37개 이상의 사투리가 있다고? 지난 포스팅 예고대로 오늘은 영국의 사투리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지난번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2020/06/13 - [이방in..

코로나 슬기로운 자가격리 생활 9일째 [내부링크]

코로나 슬기로운 자가격리 생활 9일째 금요일 점심, 아내와 아들과의 영상통화를 마치고는 하루 종일 마음이 심란하였다. 자가격리 일주일이 지난 지금 반전이는 할머니 집 탐색을 마치고 앞마당과 뒷마당을 누비..

[팟캐스트추천] 영어공부에 팟캐스트가 꼭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팟캐스트추천] 영어공부에 팟캐스트가 꼭 필요한 이유 부끄러운 고백 하나, 처음 영어권 나라를 갔을 때 나의 영어 실력은 "Hi, Hello, Nice to meet you" 해외에 대한 경험 전무. 영어를 어느 정도 할 줄 알고..

It was meant to be - English Phrases #3 영어회화 공부 추천! 혼자 영어공부 하기! 유튜브 영어공부 끝판왕 채널 [내부링크]

It was meant to be - English Phrases #3 드디어 마지막 단원입니다. 생각보다 길어지면서 지루해지는 부분도 발견이 되고 해석본에 그치는 내용에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 조금 더 콘텐츠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

It was meant to be - English Phrases #2 영어회화 공부 추천! 영어공부 혼자 하기! 유튜브 영어공부 끝판왕 채널 [내부링크]

It was meant to be - English Phrases #2 영어회화 공부 추천! 영어공부 혼자 하기! 유튜브 영어공부 끝판왕 채널 추천! 2020/06/07 - [이방 in English Study/유튜브 영어공부] - It was meant to be - English..

슬기로운 자가격리 생활! 코로나 물럿거라! [내부링크]

슬기로운 자가격리 생활! 코로나 물렀거라! 7/6/2020 반전이가 처음으로 한국에 방문한 날. 코로나가 세상을 바꾸는 바람에 한국에 도착하자마자 외할머님 댁 보건소로 직행. 통곡의 코로나 검사를 마치고 2주간의..

It was meant to be - English Phrases #1 영어회화 공부 추천! 영어공부 혼자하기! 유튜브 영어공부 끝판왕 채널 추천! [내부링크]

It was meant to be - English Phrases #1 영어회화 공부 추천! 영어공부 혼자 하기! 유튜브 영어공부 끝판왕 채널 추천! It was meant to be - English Phrases 지난번 예고대로 영상 하나를 나누어서 해..

[영어한문장] #1 나로선, 내 개인적으로는 as far as I am concerned [내부링크]

#1 나로선, 내 개인적으로는 as far as I am concerned "문장 하나와 예문으로 함께 영어 공부 하기" as far as... (am) (are) (is) concerned "나로선" "내 개인적으로는" 네이버 사전 검색 결과입니다..

17개월 우리 반전이 [내부링크]

17개월 우리 반전이 요즘 너는 하루에 네 번씩은 밖에 나가자고 아기띠를 들고 떼를 쓴단다. 아빠가 재택근무라 집에서 보이는데 놀아주지를 않으니 혼란스럽고 스트레스받는 너의 마음도 이해가 간단다. 버스..

영어 동화책으로 영어 공부 혼자 하기 농부와 아내 [내부링크]

영어 동화책으로 영어 공부 혼자 하기 세 번째 농부와 아내 A Farmer and His Wife (농부와 그의 아내) A farmer said to his wife, “you are lazy. You work slowly and lethargically. You waste your time."..

영어 공부 유튜브 채널의 끝판왕 Easy English [내부링크]

우연히 발견한 보석 같은 해외 영어 공부 채널을 발견하여 공유하고자 합니다. Easy English 라는 해외 영어 공부 채널입니다. 지금까지 영어 공부를 위해 많은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며 공부해 왔는데요 이번에 우..

[영어한문장] #4 나는 니가 ~ 하는것이 싫다 I’d hate for you to… 영어회화 패턴 [내부링크]

 #4 나는 네가 ~ 하는 것이 싫다 I’d hate for you to… 영어회화 패턴 "문장 하나와 예문으로 함께 영어 공부 하기" I’d hate for you to… "나는 니가 ~ 하는 것이 싫다" I would hate for you..

[영어한문장] #3 무슨 소용이 있겠니? What's the use of..? 영어회화 패턴 [내부링크]

#3 무슨 소용이 있겠니? What's the use of..? 영어회화 패턴 "문장 하나와 예문으로 함께 영어 공부 하기"  What's the use of..? 무슨 소용이 있겠니? Used to tell someone to stop worrying because..

[영어한마디] #2 절대 ~ 하지마 Don't ever 영어회화 패턴 Ever 와 Never의 차이점 [내부링크]

#2 절대 ~ 하지 마 Don't ever 영어회화 패턴 Ever와 Never의 차이점 "문장 하나와 예문으로 함께 영어 공부 하기" Don't ever Ever 와 Never의 차이점 "절대 ~ 하지 마"의 의미를 가진 Don't ever. 실 생활..

영어 동화책으로 영어 공부 독학 하기 [내부링크]

영어 동화책으로 영어 공부 독학 하기 두 번째 A Wise Old Owl (현명한 노 부엉이 이야기) There was an old owl that lived in an oak. Everyday he saw incidents happening around him. Yesterday he saw a b..

영어 동화책으로 영어 공부 하기 서울쥐와 시골쥐 [내부링크]

영어 동화책으로 영어 공부 하기 서울쥐와 시골쥐 A Town Mouse and A Country Mouse A Town Mouse and a Country Mouse were friends. The Country Mouse one day invited his friend to come and see him..

아빠를 위한 육아 팁!아빠 육아 공부 [내부링크]

아빠를 위한 육아 팁! 아빠 육아 공부 요즘 아빠들의 육아 참여도는 예전과는 다르게 높아지고 있습니다. 선진국의 경우에는 전통적인 가족의 형태를 벗어나 다양한 가족의 형태를 볼 수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아이들 때문에 가정폭력을 참고 산다는 엄마가 아이를 버리고 있다? 가정폭력 신고 [내부링크]

아이들 때문에 가정폭력을 참고 산다는 엄마가 아이를 버리고 있다? "아이들이 보지 못했으니 나쁜 영향을 받지 않았을 거야" 안타깝게도 그렇지 않습니다. 가정 폭력이 발생하였을 때의 비명 소리, 물건이 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