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ingmommypig의 등록된 링크

 studyingmommypi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0건입니다.

(2월5일)신일 캠핑용 팬히터1200 사러 이마트 트레이더스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오늘, 2월 5일 부터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국지점에서 신일 캠핑용 팬히터를 800대 한정판매하기로 했는데요. 요즘 동계 캠핑용품들이 다 품절대란인 만큼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바로 오늘!! 신일 팬히터를..

임신 축하 선물 개봉기~ (임산부가 먹기 좋은 간식거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엄마돼지입니다. 얼마 전에 학교 동기로부터 임신축하선물을 받았어요.. 그동안은 토마토와 사과가 땡겨서 감사하게도 과일을 많이 받았는데.. ㅎㅎ 이번에도 과일일까요? 바로 어제 배달왔답니다! 어..

정부의 북한 원전 건설? 정말 이적행위일까..? 제대로 보자. [내부링크]

북한 원전 건설 문건 논란에 김종인 (국민의 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정부가 극비리에 북한에 원전 건설을 추진한다. 이건 정부의 이적행위다." 라고 발언했습니다. (*이적행위: 적을 이롭게 하여 나라에 해를 끼..

(유치원-가정 연계수업) 토우 만들기 (도예, 흙놀이) [내부링크]

첫째 돼지네 유치원에서 2021년을 맞이해 도예수업으로 주말에 부모님과 함께 소 토우를 만들어보라고 동영상 링크와 함께 도예 키트를 보내주셨어요! ^^ (125) 7세흙놀이 소 토우 만들기 - YouTube 동영상을 보..

엄마돼지의 그림체 좋은 웹툰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엄마돼지입니다. 이번에는 그림체가 엄마돼지의 취향저격인..!!! 웹툰을 추천해보려해요. ※ 주의 ※ 엄마돼지의 개인적인 취향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그림체가 가장 제스타일이고 소유하고 싶은.. 「..

집에서 브롤스타즈 페이스페인팅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엄마돼지입니다. :) 요즘 저는 쉴드 페이스페인팅 물감을 이용해서 우리 첫째 돼지와 종종 페이스 페인팅을 즐긴답니다. 위 10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있어요. 수성이라 물에 희석되고 색깔 혼합도 쉬..

임산부가 꼭 섭취해야 하는 영양제 4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엄마돼지 입니다. 임신중기에 접어든 엄마돼지가 '뱃속에 있는 둘째를 위해 더 보충해 줄 부분은 없을까?' 공부하고자 「ebs육아대백과 임신출산」책을 읽었어요. 두 번째 임신이라 다 안다고 자만했..

(헷갈리는 맞춤법) 돼라? 되라? [내부링크]

부모들이 아이들에게 자주 하는 말이 있죠? "훌륭한 사람이 되라" ? "훌륭한 사람이 돼라" ? 되라, 돼라 어떤 표현이 맞는걸까요? 돼라(O)/되라(X) '돼-'는 '되어-'가 줄어든 말입니다. 따라서 '되어-'로 풀 수 있..

(육아관련 헷갈리는 맞춤법) 예쁘다? 이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엄마돼지 입니다. 예쁘다? 이쁘다? 어떤 표현이 맞는 표현일까요? 저는 예쁘다는 말도 이쁘다는 말도 가리지않고 골고루 쓰고 있어요. 듣는 것도 가리지 않고 두 가지 표현 모두 좋아해요...

(육아관련 헷갈리는 맞춤법) 삐치다? 삐지다? [내부링크]

삐치다(O) / 삐지다(X) 저도 평소에 "너 삐졌네", "너 삐졌구나"라는 말을 자주 씁니다. 하지만 성이 나서 마음이 토라지는 것은 '삐치다'로  "그녀는 잘 삐진다." (X) "너 삐졌네", "너 삐졌구나"(X) "그녀는..

책에서 참고한 예쁜 한글 이름 모음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번 글에서 여자 아이와 조금 더 어울릴 것 같은 이름들을 소개했어요. (아래 링크 참고^^) 2021/02/01 - [엄마의 딴 짓/소소한 생각] - 책에서 참고한 예쁜 한글 이름 모음 ① 책에서 참고한 예쁜..

책에서 참고한 예쁜 한글 이름 모음 ① [내부링크]

올해 여름 둘째가 태어날 예정이에요. 아이를 위해 좋은 이름을 지어주고 싶어서  도서관에 간 김에, 참고하고자 한이름에 대한 책도 하나 빌려왔어요. 저처럼 아이의 이름으로 고민하고 계신 분들! 책은 너무 두..

코로나 시국에 아이와 함께 갈만한 곳 칠보산 RC카 산행 [내부링크]

얼마 전 아이와 RC카를 끌고 칠보산에 다녀왔어요! 칠보산은 수원, 화성, 안산에 있는 분들이 접근하기 좋은 산이라고 하네요 (제가 길알못이라..) 신랑은 RC카 야간산행으로도 왔던 곳이기도 해요. RC카 하시는..

예비 초등학생 가방 '어몽어스'백팩! 남자아이 가방으로 딱이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엄마돼지 입니다. 3월이면 초등학생이 되는 우리 첫째돼지를 위해 이제 슬슬 입학준비를 하고 있어요. 사실 한참 남았다고 마음놓고 있다가.. 1월 초부터 아이들 책가방 샀다고 자랑해주신 지인들 덕..

코로나 시국에 아이와 갈만한 곳 과천과학관 [내부링크]

상황이 상황인지라 아이들과 하는 외식이나 외출이 쉽지 않아요. 저희도 집근처 공원이나 산으로 놀러가는게 전부였어요 저는 특히나 뱃속에 둘째가 있는지라 올 겨울엔 캠핑하러 나가는 것도 불안해서 저 빼고..

서울시 “현재까지 대중교통 종사자 감염에 따른 승객 확진 사례 없다” [내부링크]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이 다중 이용 시설 환경에 대해서 코로나 19 바이러스를 11차례에 걸쳐 검사를 진행했는데, "현재까지 대중교통 종사자 감염에 따른 승객 확진 사례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저도 1월 중순까..

바이든 백악관 입성! 집무실 내부 인테리어는? [내부링크]

미국의 새로운 대통령 조 바이든이 백악관에 입성했습니다. 백악관 대통령 집무실 인테리어를 완전히 바꿨다고 하는데요? 과연 트럼프때와 다르게 어떻게 바뀌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결단의 책상'위에 있던..

아이랑 케이크 만들기! (오븐 없이 케이크 만들기) [내부링크]

코로나때문에 외출이 쉽지 않아요. ㅠㅠ 또, 공부하는 엄마 돼지네 집 근처에는 빵집이 없어요. 좋아하는 동네 빵집을 가려면 한참을 걸어나가야 합니다. 달달한 케이크는 먹고싶고 밖에 나가긴 춥고 귀찮을 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현금화 서비스 (문재인 정부) [내부링크]

"카드포인트를 통합해서 조회 후 현금 환급이 가능한 서비스"를 문재인 정부 주도하에 여신금융협회에서 시스템을 갖추어 올해 2021년 1월 5일 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오래전부터 많은 시민소비자단체들이 신용카..

엄마랑 하는 만들기) 겨울 모빌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첫 게시글로 아이와 올 겨울 만들었던 '겨울 모빌 만들기'를 올려볼까 합니다. 한 달 전, 설레던 크리스마스 시즌! 우리집 첫째 돼지가 "엄마 우리집도 유치원처럼 크리스마스로 꾸미고 싶어" 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