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rsubsub의 등록된 링크

 subrsubsub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3건입니다.

나프록센(naproxen) [내부링크]

나프록센은 소염진통제이며, 부작용이 큰 편인 스테로이드 제제들을 대신할 수 있는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에 속합니다 나프록센 제제들은 근육 삠, 외상, 허리통증, 타박상 등의 골격근 장애, 편두통, 급성..

서울이스케이프룸 테마 추천 : 시간여행자의 실험실 + 탈출하라1988 [내부링크]

방탈출 패밀리가 또 뭉쳤어요 몇 주전부터 미리 예약해놨었던 서울이스케이프룸 강남1호점에서 탈출하라 1988 테마를 신청했어요 가기 전에 서울이스케이프룸쪽에서 전화가 왔는데 탈출하..

타이레놀? : 아세트아미노펜(acetaminophen) [내부링크]

1. 아세트아미노펜 제품 종류 정리 아세트아미노펜 단일제에는 경구제, 좌제, 주사제 등 여러 형태가 있으며, 해열진통제 사용된다. 복합제로는 종합감기약이나 생리통약 등 다양한 약으로 사용되기도 하며 아래..

수도권의 최대스키장 : 곤지암 리조트 [내부링크]

[수도권 최대스키장] 곤지암 리조트 2월 중순에 가까운 곤지암리조트에 놀러갔었어요 수도권이라서 얼마 걸리지도 않고 가까운 곳에서 리조트를 잡아 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더라구요~ 집에서 한시간 정도만 가면..

여드름에는 어떤 약을 먹어야 하는가! [내부링크]

1. 여드름은 왜 생기는가? 여드름은 주로 사춘기에 남성 호르몬 역할을 하는 안드로겐이 많이 분비되어서 생긴다. 안드로겐 때문에 피지가 과다 분비되고 피부의 각질이 쌓여서 원인이 되는 것이다. 각질 세포들..

천식과 치료제에 대하여 [내부링크]

1. 천식 질환 설명 천식은 기관지에 만성적인 염증이 생겨서 알레르기 유발 물질에 의해서 점액이 과다 분비되어서 기관지의 벽이 두꺼워지는 질환이다. 기관지 벽이 두꺼워지면서 숨 쉴 수 있는 공간이 줄어들고..

코로나19 환자에게 이부프로펜이 해로울까? [내부링크]

코로나 19에 감염된 것으로 의심될 때, 발열이나 염증을 억제하기 위해서 이부프로펜 계열의 소염진통제를 먹으면 안된다는 논란이 있다. 이는 3월 14일 프랑스 정부에서 이부프로펜과 같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

해열진통제 알고 먹기! [내부링크]

최근 날이 춥고, 여러가지 감염으로 인한 두려움때문에 해열진통제를 복용하거나 미리 쟁여두곤 하는데 종류와 주의사항을 잘 알고 먹는 것이 중요하여 포스팅하게 되었다. 1. 발열이란? 발열은 체온이 정상 범위..

FDA, 코로나19 치료제로 항말라리아제 승인? [내부링크]

한국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로 인한 확산세가 점점 더 거세지고 있으나, 치료제나 백신은 개발까지 1년에서 1년반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전망이 있습니다. 따라서 당장 지금 치료제로 사용해야 될..

폐백 & 이바지 : '이바지원'에서 준비해요~ [내부링크]

요즘은 많이들 결혼 후에 폐백을 진행하지 않는다고 듣긴 했었는데 저희는 결혼식 후에 폐백을 진행하기로 했었어요 저희 부모님이나 시부모님들이나 모두모두 폐백에서 예쁜 사진남기고 주위 친척들에게 축하받..

숙취란 무엇이며, 숙취해소제의 진실은? [내부링크]

1. 시중 숙취해소제 종류 데일리팜에서 숙취해소제 대표 제품 4가지를 비교하였는데 4개 제품의 만족도에는 큰 차이가 없는 것을 볼 수 있다. 2. 숙취해소제의 진실? - 여러가지 의학잡지에서 숙취를 해소시킬..

젊은 층도 코로나19로 위중해질 수 있다 [내부링크]

현재까지 국내에서 코로노19확진자 중에서 미성년자 사망자는 발생하지 않았으며, 지금까지는 코로나19는 미성년자가 걸려도 가벼운 감기처럼 경증으로 넘어간다는 인식이 강했습니다. 그런데 20.03.18 오전 대구..

신사동에서 파마! : 그로잉살롱 갤러리점 [내부링크]

머리에 아무것도 해주지 않은 지 어언 3~4년은 된 것 같아요 예전에는 단발도 해보고 투톤염색도 해보고 했었는데 직장인이 되고 나서는 귀찮기도 하고 사회초년생이라 정신이 없어서 딱히 뭘 해보려고 생각도 안..

피로회복제 작용 기전 및 종류 추천! [내부링크]

1. 피로회복제란? : 피로회복제는 인체의 피로를 감소시키는 약물이다. 피로의 원인을 해결하거나 영양을 공급하여 피로를 해소한다. 비타민 복합제, 아미노산 제제, 간기능 개선제, 자하거 제제, 한약제제 등이..

변비의 일차 추천 약 : 팽창성 하제 [내부링크]

1. 변비 변비란 대변이 대장에 오래 머물고 정상적으로 배변(대변이 몸 밖으로 내보내지는 것)이 되지 않는 상태를 말한다. 배변의 횟수는 하루 3회부터 일주일에 3회까지 개인적인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배..

홍천에서의 힐링여행! : 힐리언스 선마을 [내부링크]

요즘 여행을 너무 가고 싶은데 해외여행은 가기가 어렵고 국내에서 갈만한 곳이 없을까~하면서 이곳저곳 찾아보다가 말그대로 힐링하기에 최적화된 곳이 있어서 가보게 되었어요! 바로바로 힐리언스 선마을인데요..

탈모의 이유는 무엇이며, 치료제는? [내부링크]

1. 탈모 탈모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모발이나 체모가 소실된 상태를 말한다. 탈모의 대표적인 유형으로는 남성형 탈모와 원형탈모가 있다. 남성형 탈모의 경우 안드로겐성 탈모라고도 하며, 모발이 서서히 가..

레드카드 바우처 록시땅 (L'OCCITANE) [내부링크]

레드카드 바우처 록시땅에 사용하기 레드카드에 쇼핑 바우처가 10만원으로 나오는데 쇼핑하기에 10만 원이 은근 애매하더라구요~ 그러다가 생각난 것이 록시땅이었어요 요즘에 코로나19때문에 워낙 손을 자주 씻기..

코로나19 백신 개발 현황(20.03.17)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해 한국 첫 확진자가 1월 20일에 발생한 이후로 현재 확진자 수만 8000명이 훌쩍 넘어가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에서 국가 비상 사태를 선언하고 있으며 국가 보건은 물론 경제까지 큰 타격을 입히고..

[러쉬 최고의 조합] 버블바 써니사이드, 젤리밤 더 빅 슬립 [내부링크]

러쉬 입욕제 추천 조합 써니사이드, 더 빅 슬립 너무너무 추운 요즘, 강남을 돌아다니다가 러쉬 주위만 가면 따뜻하고 향긋한 냄새가 나서 계속 들어가보게 되더라구요 러쉬 매장에 들어가는 순간 훅 불..

매력적인 무화과향 향수 : 딥디크 필로시코스 [내부링크]

딥디크 무화과 향수 딥디크 필로시코스 12월31일, 2019년의 마지막 날에 향수를 사러 백화점에 갔었어요! 저는 강한 향을 맡으면 머리가 아파서 향이 가벼운 편인 조말론을 애용해왔는데 딥디크 향수에서도..

신종플루 항바이러스제 : 오셀타미비르(Oseltamivir) [내부링크]

1. 약리작용 - 오셀타미비르는 항바이러스제로서 인플루엔자 A 및 B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증을 치료하며, 예방목적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사람에게서 주로 질병을 일으키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A형과 B형이 있..

당뇨병 설명 & 당뇨병 치료제 종류 [내부링크]

1. 당뇨병 포도당은 우리 몸이 사용하는 가장 기본적인 에너지원으로 혈액 속에 존재하는 포도당을 혈당이라고 한다. 혈당은 인슐린(insulin)과 글루카곤(glucagon)이라는 두 가지 호르몬에 의해 일정한 수준으로..

당뇨병과 일차 치료제인 메트포르민에 대하여 [내부링크]

당뇨병이란 무엇이며, 당뇨병에 일차적으로 사용하는 치료약물인 메트포르민(Metformin)에 대해 알아보자 1. 당뇨병과 그 종류 당뇨병은 비정상적으로 혈당이 높은 상태로 지속되는 질병이며, 종류는 크게 제1형..

신종플루와 그의 백신에 대해서 [내부링크]

1. 신종인플루엔자 전에 인플루엔자 먼저 알기 인플루엔자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로 인한 급성 호흡기 질환이다. 독감으로도 통칭되기도 하지만, 독하게 걸린 감기가 아니며 감기의 원인 바이러스와 인플루엔자의..

새빛섬뷔페 채빛퀴진 [내부링크]

세빛섬 뷔페 채빛퀴진 뷔페에 가고 싶어서 여기저기 알아보던 중 집이랑 가까운데다가 뷰가 좋은 뷔페라고 해서 채빛퀴진에 가보았어요 집에서 산책할 겸 걸어갔는데 날도..

차전자피(psyllium husk) [내부링크]

1. 약리작용 차전자피는 질경이 씨앗(차전자)의 껍질(피)로 대변의 양을 늘려 변비를 치료하는 약물이다. 변비 치료제로 쓰이는 약물을 하제라고 하는데, 차전자피는 팽창성 하제로 분류된다. 차전자피는 80% 이상..

코로나19 백신 개발 현황(20.03.13) [내부링크]

현 상황이 코로나19가 팬데믹으로 선언된 이후이며, 코로나19가 감기처럼 계절성 풍토병으로 남을 수도 있다는 의학계의 전문가들의 분석도 있는 상황이라 여러가지로 코로나19백신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일본 투명콜라 후기 [내부링크]

일본 클리어콜라 후기 일본만 파는 투명콜라를 사먹어보겠다고 돈키호테나 각종 편의점을 돌아다녀도 은근 안보이더라구요!! 분명 있댔는데 왜안보이지.. 일본 돌아다니는 내내 안보이다가 한국돌아오기 직전 길..

처방 비만치료제 : 펜터민 [내부링크]

1. 약리작용 - 펜터민(phentermine)은 단기간 사용하는 비만치료제이다. 뇌에서 배고픔을 덜 느끼게 하거나 포만감을 증가시키는 신경전달물질의 작용을 증가시켜 식욕을 억제한다. 오용이나 남용 시 심각한 위해..

폐렴균 백신 [내부링크]

1. 폐렴균에 대한 설명과 백신에 대하여 폐렴균은 폐렴쌍구균이라고도 불리며, 세균으로 분류된다. 주로 폐렴을 일으키며, 폐가 아닌 다른 부위에서도 병을 일으킨다. 폐렴균은 영아, 소아, 그리고 65세 이상의..

육회비빔밥은 여기 : 영천영화 [내부링크]

육회비빔밥 맛집 영천영화 결혼 준비하면서 청담에서 살다시피 했는데 그러면서 알게 된 맛집을 소개하려고 해요~ 과장안하고 10번은 방문한것 같은 영천영화입니다 ..

자나미비르(zanamivir) [내부링크]

1. 약리작용 자나미비르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증인 독감을 치료하는 약물이다. 제한적인 경우에 한해 독감 예방 목적으로도 사용된다. 바이러스 복제과정에서 필요한 효소인 뉴라미니다제의 활성을..

흉터치료제 [내부링크]

1. 상처의 치유과정 - 상처란 피부의 정상적인 구조가 파괴되어 감염, 온도, 자외선 등 외부환경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장벽으로써의 기능을 상실한 상태를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상처는 지혈 -> 염증반응 -..

팽창성 하제 [내부링크]

1. 변비 변비란 대변이 대장에 오래 머물고 정상적으로 배변(대변이 몸 밖으로 내보내지는 것)이 되지 않는 상태를 말한다. 정상적인 배변의 횟수는 하루 3회부터 일주일에 3회까지 개인적인 차이가 있지만, 일반..

청담 맛집 : 뚜또베네 Tutto Bene [내부링크]

2020 미쉐린 가이드 뚜또 베네 : Tutto Bene 오빠랑 맛있는 이탈리아 음식을 먹고 싶어서 찾아보던 중 2020 미쉐린 가이드 맛집인 뚜또베네를 가보기로 했어요ㅎㅎ 사실 그전부터 좋아하는 식당이긴했..

[채플웨딩홀] 노블발렌티(Noble Valenti) [내부링크]

밝은 느낌의 채플웨딩홀 노블발렌티(Novle Valenti) 대치점 오늘!! 제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언니의 결혼식에 다녀왔어요 언니가 결혼식을 한 곳은 바로바로~~~! 노블발렌티 대치점이랍니다 : ) 1월1일에 오픈했..

아스피린(aspirin) [내부링크]

아스피린은 버드나무 껍질에서 유래된 물질로 버드나무 껍질을 추출하여 해열진통제로 사용했다는 기원전 1500년 쯤의 기록이 남아 있을 정도로 오랫동안 사용되어져 왔어요 당시에 버드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물..

빅토자와 삭센다 : 리라글루티드(liraglutide) [내부링크]

1. 약리작용 리라글루티드는 장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인 인크레틴에 해당하는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glucagon-like peptide-1, GLP-1)의 유사체이다. GLP-1과 유사한 구조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신체 내에서 빠..

[압구정 일식집] 후와후와 [내부링크]

압구정 일식집 후와후와 가로수길에 놀러갔다가 식사를 할 때가 되었는데 고양이 간판이 너무 귀여워서 들어가게 된 곳이에요 ㅎㅎ 고양이 너무 귀엽죠 맛도 모르고 가게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지만 간판만으로..

프로포폴 [내부링크]

1. 약리작용 - 프로포폴(propofol)은 빠르게, 단시간 작용하는 지용성 정맥투여용 전신마취제이다. 프로포폴은 억제성 신호를 전달하는 GABA(gamma aminobutyric acid, GABA) 수용체를 촉진하고, 흥분성 신호를 전..

[신사역점 마노핀] 식빵 추천 [내부링크]

식빵 추천 마노핀 신사역점 신사역 지하철을 지나가다보면 항상 빵 냄새가 나는 데 근원지를 찾다보면 마노핀이 보이더라구요 홀린 듯이 마노핀 진열대 앞에 서서 구경하게 됐어요 우오오 저는 마노핀 하면 컵..

코로나바이러스-19 치료제 연구 진행 내용 [내부링크]

3월 6일 기준 코로나19 확진환자가 6000명을 넘어가고 매일매일 확진환자와 사망자 수가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이러다보니 자연스레 코로나19 치료제와 백신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져서 기존의 약제들을 투여하여 코..

알레르기약 : 항히스타민제 [내부링크]

1. 항히스타민제는 어떻게 작용하나 알레르기는 히스타민으로 인해서 발생한다. 히스타민은 세포의 증식, 조직의 재생, 염증반응 등에 관여하는 단백질이며, 이 단백질이 곳곳에서 염증반응을 일으켜서 두드러기,..

[강남수제맥주] 크래프트아일랜드 [내부링크]

수제맥주의 성지 크래프트아일랜드 강남역 새로 오픈한 수제맥주집인 크래프트 아일랜드에 갔어요ㅎㅎ 밖에서 봐도 깔끔하고 내부가 넓어보여서 얼른 들어가 보았어요 들어오..

에이즈 백신 [내부링크]

에이즈는 후천성 면역 결핍 증후군이라고도 불리며 인간 면역 결핍 바이러스(HIV)에 감염되어서 점점 면역력을 잃어가는 질환입니다 HIV에 감염되면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감염 후 3주에서 6주 동안 감기와 같은..

정신적 스트레스가 어떻게 질병을 유발하는가 [내부링크]

정신적 스트레스가 질병의 위험요소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새로운 연구에서 정신적 스트레스가 어떻게 질병을 유발하는지에 대한 흥미로운 결과가 제시되었다. 미시간 주립대학(Michigan State..

감기 증상 : 질환정보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열이 나거나 가벼운 감기 증상만 있어도 혹시?! 싶은 마음에 불안해지곤 하는데요 코로나 19와 감기 증상이 유사한 점도 있지만 다른 점들도 분명히 있기 때문에~ 잘 아셔서 불안함에서 벗..

[청량리역 맛집] 짬뽕명가 [내부링크]

청량리역 맛집 짬뽕명가 한동안 청량리역 주위에서 일했었는데 점심에 맛있는 걸 먹으러 자주 나가곤 했었어요 : ) 맛있는 곳이 어디가 있을까 하다가 병원 선생님들에게 추천받아서 가본 짬뽕명가를 소개해드릴게..

항말라리아제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에 항말라리아제가 효과가 있다는 논문이 있어요 항말라리아제에 관하여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1. 말라리아란? 말라리아는 말라리아 원충에 감염된 모기가 사람을 물었을 때 말라리아 원충이 사람의..

[강원도 강릉 5성급 씨마크 호텔] : SEAMARQ [내부링크]

힐링을 원한다면 씨마크 호텔 씨마크 호텔에 놀러갔어요 강릉 씨마크 호텔은 국내 최초의 럭스티지 호텔이에요 럭스티지는 럭셔리와 프레스티지의 합성어로 (Luxury+Prestige) 씨마크 호텔 서비스의 시작과 끝..

압구정 맛집 : 오복수산 [내부링크]

맛있는 카이센동 고급오복수산 지난번 치즈룸에 이은 안다즈 맛집 투어~ 오복수산에 드디어 가봤어요 간판에도 쓰여 있는 고오~급 오복수산이에요 ..

사후피임약 종류 및 복용법 [내부링크]

1. 임신과 사후피임약 난자는 평균 한 달에 한번씩 배란되며, 하루 정도의 수명을 가지고 있다. 성관계 후 나팔관에 도착한 정자와 난자가 결합하면 3~4일 후에 자궁에 도착하며, 그 이후 2~3일 후에 자궁벽에 자..

편두통 약 [내부링크]

1. 편두통 편두통이란, 한쪽 머리의 동통이 발작성으로 일어나는 것으로 시야가 잘 안보이는 시력 장애가 있다가 혈관이 넓어지면 두통이 시작되는 경우와 피로감, 위장 증상, 정신 증상을 보이다가 두통이 일어..

기생충 박멸 약 : 알벤다졸 [내부링크]

알벤다졸 알벤다졸은 구충제로, 기생충을 죽게해서 기생충때문에 생긴 감염을 치료하는 약입니다. 회충이나 요충, 편충이나 십이지장충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기생충 종류에 따라서 단 회 혹은 그 이상 투여해야..

에이즈 치료제 종류와 복용법 [내부링크]

1. 에이즈는 어떤 병인가 에이즈(AIDS)는 인간 면역 결핍 바이러스(HIV)에 감염되어서 면역력을 잃는 병이다. HIV는 크게 HIV-1, HIV-2로 나뉘어져 있는데, HIV-1이 전 세계적으로 퍼져있는 바이러스이며, 발병속..

마크로라이드계 항생제 : 아지트로마이신(Azithromycin) [내부링크]

1. 아지트로마이신은 어떻게 작용하는가? 아지트로마이신은 마크로라이드계 항생제로 세균의 단백질 합성을 억제하는 항생제이다. 세균과 사람의 단백질 합성에 쓰이는 물질이 서로 구조적으로 다르기 때문에, 아..

그랜드 하얏트 : 클럽 올림푸스 피트니스 [내부링크]

도심 속 풍경좋은 호텔 헬스장 클럽 올림푸스 피트니스 이번엔 제대로 운동을 해보려고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 있는 클럽 올림푸스 피트니스에 갔어요 클럽 올림푸스 휘트니스 운영시간 : 06:00~22:00 휴관일 : 별..

오유니통닭 방배점 [내부링크]

바삭바삭한 야채통닭 맛집 오유니통닭 병원에서 동기들끼리 회식할 때 자주 갔었던 오유니통닭을 소개하려고 해요 오유니 통닭은 오유니만의 특이한 염지랑 시즈닝이 들어가 있어서 먹으면 야채랑 치킨이 독특한..

조말론 풋 앤 핸드 마사지 [내부링크]

조말론 프레그런스 컴바이닝 서비스 조말론 풋 앤 핸드 마사지 전 요즘 조말론 향수에 푹 빠져있답니다 원래도 조말론 향수만 사용하긴 했었지만 요즘은 조말론의 향수들을 조합하는 재미에 빠져있어요 한남동의..

코로나바이러스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1. 코로나 바이러스의 구조 코로나바이러스는 외피가 있으며, 단일 가닥 RNA를 가지는 바이러스이다. 인간에 감염되는 코로나 바이러스(HCoV) 중 일부는 헤마글루티닌 에스터라제 단백질을 생성해서, 사람 세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1. 코로나19는 어쩌다가 생기게 되었나 - 2019. 12. 31에 중국의 우한시에서 호흡기 관련한 병이 집단으로 나타난 사례를 보고했다. 이 병은 우한시의 수산 시장에서의 동물들과 연관되어 있었으며, 동물들로 인..

과민성 방광의 새로운 치료옵션? : 베타미가 [내부링크]

과민성 방광의 새로운 치료옵션 ‘베타미가’ 과민성 방광이란 요로감염이 없는 사람이 다른 명백한 질환이 없는 상태에서 요절박이 생긴 경우를 말합니다 요절박이란 강하고 갑작스럽게 뇨의 배출 욕..

[압구정 뷔페] 페어링6 [내부링크]

압구정 뷔페 추천 페어링6 가족들이랑 밥 먹으러 압구정 페어링6에 갔어요~ 집 가까운 곳에서 뷔페를 찾다가 애슐리보다 나을 것 같아서 한번 가봤습니다 [페어링6 압구정점 영업시간] 월~금 11:00~22:00 월~금..

신경안정제에는 어떤 약이 있을까? [내부링크]

1. 신경안정제 효과 신경 안정제들은 범불안장애나 기분장애, 정좌 불능증, 경련성 질환, 불면증, 알콜 금단증의 치료 등에 다양하게 사용된다. 범불안장애는 불안장애의 한 종류로 일상생활 중 다양한 주제에 대..

항바이러스제 [내부링크]

1. 바이러스 감염 - 바이러스는 동물이나 식물, 세균 등의 세포에 기생하며 숙주의 세포 대사를 이용하여 증식하는 미생물이다. 숙주의 세포를 파괴하거나 변이시켜 여러 가지 질병을 일으킨다. 바이러스는 핵산..

[현대백화점] 아리수베이커리 [내부링크]

옷 사러 현대백화점 갔다가 지하에 주전부리 먹으러 내려가봤어요ㅎㅎ 아리수 베이커리라고 즉석에서 빵을 만들어서 따끈따끈한 상태로 파는 곳이 있어서 빵냄새에 홀려서 들리게 됐어요 독특한 빵이랑 상투..

졸피뎀 (zolpidem) [내부링크]

사람은 잠을 자면서 면역력을 증강시키거나, 항산화작용을 하는 등 리듬을 유지하고 있다. 이는 잠이 부족하면 만성피로나 우울증, 암 등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와 일맥상통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당뇨망막병증 치료의 신세계, 루센티스 [내부링크]

1. 당뇨망막병증이란? 당뇨병의 3대 합병증 중 하나로, 망막의 미세혈관이 지속적인 고혈당으로 인해 변형되어서 혈액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서 망막내에서 신생 혈관이 점점 생성되는 질환이며 시력손상이나 실명..

새로운 강자 등극 : 조현병 치료제 아빌리파이 메인테나 [내부링크]

1. 조현병이란? 조현병은 만성 정신 질환으로 재발이 일어날 수록 약제에 대한 반응이 떨어져서, 점점 재발의 간격이 짧아지고 인지 기능이 손상되기까지 이른다. 이로 인해서 음성증상이 악화되면 병이 생기기..

경복궁 한복입고 즐기기? : 예스한복 [내부링크]

경복궁 한복 대여 예스한복 제 친구 융융과 함께 한복 데이트를 하러 놀러갔어요! 태어나서 한복 데이트는 처음이었는데 너무너무 기대하면서 갔어요 3호선 지하철을 타고 갔..

신약평론요약 <경구용 폐동맥 고혈압 치료제 – 옵서미트와 업트라비> [내부링크]

1. 폐동맥 고혈압(Pulmonary arterial hypotention, PAH)은 무엇인가? 1) 폐 고혈압(Pulmonary hypotension, PH) - 정의 : 혈액학적으로 안정 시 평균 폐 동맥압이 25mmHg 이상으로 증가되어 있는 상태 - 좁은 의..

[신약평론] SGLT2 억제제와 콤보 트리트먼트 ‘자디앙듀오’ [내부링크]

혈당 저하 및 심혈관 질환 발생 감소시키는 SGLT2 억제제와 콤보 트리트먼트 ‘자디앙듀오’ 1. 신장의 포도당 항상성(glucose homeostasis)이란? 1) 신장은 세가지의 각기 다른 방식으로 혈액 속 포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