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daldal25의 등록된 링크

 sudaldal25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0건입니다.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복용법 (부당광고 제품 주의) [내부링크]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복용법 (부당광고 제품 주의) 어느 순간부터 타트체리를 찾는 분들이 크게 늘었습니다. 슈퍼푸드로 불릴 만큼 몸에 좋은 여러 효능이 알려졌기 때문일 텐데요. 고대 적부터 그리스, 로마 등..

BNR17 유산균 효능 알고 먹어야! (+다이어트, 부작용, 모유유산균) [내부링크]

BNR17 유산균 효능 알고 먹어야! (+다이어트, 부작용, 모유유산균) 최근 BNR17이 큰 화제입니다. 현대인에게 유산균이 필수 영양소로 자리를 잡으면서 다양한 종류의 형태의 유산균이 나오고 있는데요. 모유유산균..

노로 바이러스 증상 및 전염성과 예방법 (+굴 노로바이러스) [내부링크]

노로 바이러스 증상 및 예방법 + 굴 노로바이러스 + 노로 바이러스 전염성 노로 바이러스는 겨울철에 자주 발생하는 식중독 균으로, 여름 못지 않게 위험한 원인균이기도 합니다. 증사 역시 다양하게 나타나고 소..

손가락 부었을때 의심해볼 질환과 대처 방법! [내부링크]

손가락 부었을때 의심해볼 질환과 대처방법! 손가락은 발가락과 달리 항상 외부에 노출되어 있을 뿐아니라 하루동안 정말 많은 역할을 해냅니다. 컴퓨터도 하고, 스마트폰도 만지고, 요리도 하고, 운동할 때도 중..

초유단백질 효능, 부작용 및 추천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초유단백질 효능, 부작용 및 추천 (고르는 방법) 단백질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필수 영양소입니다. 주요 에너지원일뿐만 아니라 근육, 머리카락 등을 만드는 역할도 하죠. 꾸준한 운동과 식이조절로 단백질을 조..

포스트바이오스틱 주목받는 이유는? ft. 차세대 유산균 효능 [내부링크]

포스트바이오스틱 주목받는 이유는? (ft. 차세대 유산균 효능) - 포스트바이오스틱 효능 및 제품 선택 팁 알아보기 불규칙적인 식습관, 서구화된 식단, 운동 부족, 면역력 관리 등 다양한 이유로 현대인에게 있어..

백내장 수술 후 주의사항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 [내부링크]

백내장 수술 후 주의사항 반드시 알아두세요! 나이가 들면서 이전에 느끼지 못한 증상을 신체 여기저기서 발견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죠. 이러한 노화 현상 중 가장 대표적인 것 중 하나가 백내장입니다. 백..

콜라비 효능 및 먹는법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콜라비 효능 및 먹는법 알아보아요! 아직은 조금 낯설기도 하지만 건강 채소로 큰 주목을 받고 콜라비! 독특하고 이국적인 형태에서 보다시피 콜라비는 양배추와 순무를 교배하여 만든 채소인데요. 다이어트는 물..

유청단백질 효능 및 부작용 정리 (+유당불내증이 있다면?) [내부링크]

유청단백질 효능 및 부작용 정리 (웨이프로틴) 단백질은 신체를 구성하는 필수 요소 중 하나로, 물 다음으로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보통 운동이나 헬스를 꾸준히 하는 분들에게 프로틴, 즉 단백질 섭취..

칸디다 질염 증상 및 대처법 (ft. 방치는 금물!) [내부링크]

칸디다 질염 증상 및 대처법 칸디다 질염은 여성이라면 거의 누구나 겪을 정도로 흔한 질환이지만, 그로 인해 방치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나 가려움증, 냄새, 분비물 등 불편함을 줄 수 있고, 무엇보다 재발률..

백반증 원인 증상 치료방법 정리 [내부링크]

백반증 원인 증상 치료방법 정리 대표적인 난치성 피부질환 중 하나로 백반증이 있습니다. 피부에 하얀 반점을 보이는 질환으로 생각보다 많은 사람이 겪고 있기고 하죠. 신체 곳곳에 증상이 나타나고 크기나 색도..

흰머리 나는 이유 새치 예방법 [내부링크]

흰머리 나는 이유 새치 예방법 노화가 이루어지면서 자연스럽게 흰머리가 나타나기도 하지만, 연령과 상관 없이 생기기도 하죠. 몸이 아프거나 스트레스를 과도하게 받은 경우도 그런데요. 흰머리가 나는 이유는..

가스라이팅 뜻, 예시 알아보고 징후 체크해보기 [내부링크]

가스라이팅 뜻 & 가스라이팅 예시, 그리고 대처법 뉴스나 인터넷 등에서 조금씩 알려진 단어인 가스라이팅은 심리학 용어로, 일상에서 생각보다 많이 보이는 현상이기도 하죠. 책과 연극 등에서도 다루어진 적이..

2021년 삼재띠 날삼재 올해가 마지막 해라고? [내부링크]

2021년 삼재띠 날삼재 다사다난했던 2020년이 가고 새해가 왔습니다. 2021년은 신축년, 흰소 띠의 해이기도 한데요. 이미 고생이란 고생은 다 겪은 작년을 보냈지만 올해는 또 어떤 일이 벌어질지 걱정반 기대반..

코엔자임큐텐 효능 및 부작용과 복용법 체크사항 [내부링크]

코엔자임큐텐 효능 및 부작용과 복용법 체크사항 코엔자임큐텐이라는 성분이 이제 대중화되어서 많은 분들이 섭취하고 있죠. 다양한 효능을 인정받아 전문가들이 권장하고 있기도 한데요. 체내에서 심장에..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feat. 어류콜라겐) [내부링크]

요즘 뉴스와 TV에서 피부 및 건강과 관련된 키워드로 자주 언급이 되는 것이 바로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혹은 어류콜라겐이죠. 이름도 긴 이 콜라겐은 정확히 어떤 것일까요? 몸에 좋다고는 하나 어떻게 좋은지 구..

에버콜라겐 종류 및 효능과 부작용 필수 체크! [내부링크]

최근 '김사랑콜라겐'으로도 많이 알려진 에버콜라겐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피부와 관련된 건강기능식품은 큰 도움이 되지만 그 종류와 효능, 그리고 부작용은 혹시 없는지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보고 구..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예방접종 가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기온차가 심한 요즘같은 환절기, 특히 조심해야 하는 것 중 하나가 대상포진입니다. 신체 면역력이 떨어질 때 잘 발생하는 것으로, 대한민국 성인 4명중 1명이 걸릴 정도로 흔한 질환이기도 하죠. 발병할 경우 생..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내용 정리, 5등급 차량 기준은? [내부링크]

요즘 길거리나 뉴스에 보면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미세먼지 시즌제와 같은 단어가 눈에 띕니다. 차량 운행도 제한하는 말이 있습니다. 그런데 뭐가 뭔지 정리가 잘 안 돼죠. 그래서 오늘은 이를 쉽게 정리해보는..

헤마토코쿠스 효능 정리 + 부작용 확인 필수! [내부링크]

헤마토코쿠스가 눈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지면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생각 이상으로 다양한 효능이 있어 오늘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인간이 먹는 모든 식품이 그렇듯, 부작용도 있을 수..

장염 옮나요 전염 여부 및 노로바이러스까지 확인 필수! [내부링크]

배가 아프면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로 고통스럽죠. 성인은 물론이거니와 어린 자녀에게는 더욱 위험하고 걱정이 되는 병이기도 합니다. 장염은 말 그대로 우리 인체의 소화기관인 소장, 대장 등에 염증이 생기는 것..

2020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과 기간 확인 꼭 하세요! [내부링크]

건강을 관리하는데에 있어 식단조절, 운동요법, 생활습관 개선이 기본이지만, 또 하나 꼭 지켜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정기적인 건강검진으로 제 몸을 돌보는 일인데요. 중요성은 알지만 워낙 다사다난했던 한..

질염냉 증상과 예방법, 그리고 질염약 알아보기 [내부링크]

아무리 건강하다 해도 여성의 경우 한 번쯤 겪는 것이 바로 질염냉입니다. 생각보다 흔한 질환이라 오히려 방치하고, 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경우도 많은데요. 일상에서 큰 불편함을 주는 정도는 아니지만,..

손톱 검은 세로줄 단백질 부족? 흑색종? 자세히 알아보기 [내부링크]

손톱은 단단하고 감각이 거의 느껴지지 않아 건강과는 전혀 상관이 없는 신체 부위로 보입니다. 그러나 손톱은 내 몸의 건강상태를 알려주는 중요한 지표가 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손톱 검은 세로줄 증..

장염 빨리 낫는법 이렇게 꼭 해보세요! [내부링크]

장염에 걸리면 갖가지 증상으로 한동안 큰 불편함을 겪어야 하죠. 복통은 기본이고, 구토와 설사, 심하면 근육 통증과 전신에 권태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장염은 보통 바이러스 감염으로 발생하는데, 대체로 상한..

간수치 낮추는 음식 한 번 섭취해보세요! [내부링크]

간은 침묵의 장기로 불리는 만큼 이상이 생길 때까지 알아차리기가 쉽지 않죠. 그래서 평상시 꾸준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 신체 기관인데요. 간수치 낮추는법 역시 잘 먹는 것이 중요하겠죠! 오늘은 지난번에..

간수치 높을때 증상 정상범위 자세히 알아보기 [내부링크]

건강에 있어 '간'이 차지하는 비중을 정말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침묵의 장기'로 불릴 정도로 이상 징후를 알아차릴 때까지 그 증상이 거의 나타나지 않은 경우가 많죠! 만약 간 손상으로 인해 증..

블랙사파이어 포도 효능 칼로리 원산지 모두 확인하자! [내부링크]

어느새부터인가 블랙사파이어 포도가 여기저기서 눈에 띕니다. 익숙하지 않은 모양이지만 그 맛과 식감, 그리고 효능 때문에 점차 인기를 얻고 있는듯한데요! 특히 씨가 없고 껍질과 함께 먹을 수 있어 남녀노소..

막힌코 뚫는법 (+ 축농증, 비염) 꼭 먹어야하는 음식은? [내부링크]

막힌코 뚫는법 2탄 여러 가지 이유로 코가 자주 막히는 분들이 계시죠. 코가 휘어진 비중격만곡증, 혹은 환절기에 특히 심해지는 축농증과 비염 등 다양한데요. 코가 막히면 답답하고 세상 불편해지죠. 그래서 오..

목에 가래낀 느낌 여러 원인과 관련 질환 [내부링크]

목에 가래가 끼는 불편한 이질감을 느끼는 분들이 있습니다. 보통은 담배를 피우는 사람에게서 자주 나타나는 현상이죠. 그러나 담배를 전혀 태우지 않은 사람도 이런 일을 겪기도 하는데요. 이유가 무엇일까요?..

숨쉴때 등통증 원인과 관련 질환 알아보기 [내부링크]

등과 허리에 이런저런 이유로 통증을 느끼는 경우는 정말 흔하죠. 그런데 특히 숨을 들이마실 때 등에 결리는 느낌이나 크게 의식될 만큼의 통증이 느껴진다면, 그리고 이것이 지속된다면 문제가 될 텐데요. 우리..

방구냄새 지독 그 원인과 의심해볼만 한 것들 [내부링크]

방구냄새 지독 그 원인과 의심해볼 만한 것들 유독 방구냄새가 지독할 때가 있습니다. 최근 과식을 했던 것인지, 아니면 몸에 이상에 생긴 것인지 괜한 걱정이 들기도 하는데요. 단순히 일시적인 증상일 수도 있지..

리플리 증후군 증상과 허언증에 대한 이야기 [내부링크]

리플리 증후군이란? 리플리 증후군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어디선가 한번쯤 들어왔을 이 단어는 생각보다 심각한 정신 질환의 이름입니다. 허언증과 비슷하기도 한 리플리 증후군의 뜻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실 세..

개, 강아지 - 만성설사 그 원인과 대처법 바로알기! [내부링크]

인간이든 동물이든 제대로 소화를 못하고 설사를 한다는 것은 건강상 분명 문제가 있는 것일 텐데요. 나아가 이것이 한시적인 증상이면 괜찮을 수 있지만, 만성화되어 오래도록 이어진다면 조금 더 큰 병을 의심해..

강아지 중성화 장점과 단점, 진지하게 고민해봐야할 문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아지 중성화에 대한 문제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저 역시 반려견을 키우는 입장에서 중성화는 정말 고민이 많이 되는 부분이고, 실제로 오랫동안 이 문제는 찬반이 팽팽하게 갈리는 주제이죠...

알아두어야 할 뇌진탕 초기 증상, 조기 치료가 중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바닥에 머리를 '쿵'하고 찧으면 생각보다 충격이 큽니다. 건강한 성인은 물론 잘 넘어지는 어린아이들, 겨울처럼 미끄러운 시기에 넘어지는 경우 등 남녀노소 불문하고 일어날 수 있는 일이죠. 실제로..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 방광염, 요실금, 임신 등 원인 알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소변이 유독 자주 마렵다면 어떤 병을 의심해볼 수 있을까요? 분명 평소보다 그 횟수가 잦아졌다면 몸이 보내는 어떤 이상 신호일 수 있는데요. 단순히 수분 섭취가 늘어나서 발생하는 일시적인 현상..

남자 여자 맹장 위치와 맹장염 초기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배가 아픈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복통의 강도와 위치는 조금씩 다릅니다. 특히 맹장염의 경우는 오른쪽 아랫배 통증이 심하게 느껴지는데요. 스트레스성 혹은 소화장애로 인한 것으로 여기고 참..

배꼽때 제거 괜찮을까? 올바른 관리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묘하면서도 재밌는 신체 부위 중 하나인 배꼽은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 좋을까요? 배꼽은 생각보다 이물질이 많이 생기고 구수한 냄새를 풍기는 곳이기도 한데요. "배꼽때를 함부로 파면 큰일 난다"..

목이 간지럽고 기침이 날 때 의심해볼 것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순 감기나 일시적인 것을 넘어 계속해서 목이 간지럽고 기침이 난다면 어떤 것을 의심해보는 것이 좋을까요? 기침이 계속되면 점막에 상처를 내고, 심한 경우 늑골 골절, 요실금 등의 증상으로 이어..

복통에서 만성 장염까지.. 크론병의 정체와 진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희귀 질환으로 알려진 크론병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최근 연예인 중 한 명이 이 질환을 앓고 있다는 뉴스가 전해지면서 많은 분들에게 알려지기도 했는데요. 주로 만성 장염과 같은 장에서 발생하는..

코골이 고치는법 체크리스트(ft. 수면무호흡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한 코골이는 함께 잠을 자는 가족에게 방해가 되는 것도 문제지만 수면무호흡증, 두통, 고혈압 등의 질환과도 관련이 있기에 관리가 필요한데요. 단순히 잠버릇만으로 넘기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 같..

간수치 낮추는법 체크해보세요! (ft. 증상 및 예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간은 우리 몸에서 여러 물질의 대사과정을 담당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대부분 영양소는 간을 거치게 되어있고, 그 과정에서 독소 해독, 살균작용, 소화에 필요한 담즙 생산 등을 하는데요. 반면..

배에서 꾸르륵 소리? 관련 질환 및 과민성대장증후군에 대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배가 고프지도 않고, 더군다나 너무 자주 배에서 꾸르륵 소리가 자주 난다면 몸이 보내는 이상 신호가 아닌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겠죠. 배에서 이러한 소리가 나는 보통의 경우는 과식으로 소화 과정..

배에 가스찰 때 빼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배에 가스찰 때 느껴지는 이 불쾌한 느낌을 겪어 보시지 않은 분은 없겠죠. 남모를 고통을 속으로 삭혀야 하는 이 난감한 상황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배에 가스가 차는 데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고..

비인두암 원인 및 증상, 그리고 생존률 등에 대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인두암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배우 김우빈 씨의 투병 소식으로 이 단어가 많이 알려지면서 관심을 받게 되었지만, 여전히 생소한 것이 사실이죠. 김우빈 씨는 현재 건강을 회복하고..

귀족채소 아티초크 효능 및 부작용은? (+ 손질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해외에서 이미 인기인 아티초크가 한국에서도 큰 주목을 받기 시작했는데요. 아직은 다소 생소하지만 최근 건강 프로그램에 자주 등장하고, 여러 형태의 제품들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연꽃 모양을 하..

가드넬라 균 & 질염의 원인 및 치료법에 대해(ft. 남자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드넬라 균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생소한 단어지만 여성분들은 한 번쯤 들어보신 적도 있으실 텐데요. 이는 여성의 감기로 불릴 정도로 흔한 질환인 질염과 관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가위 눌리는 이유? 원인 및 도움되는 예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위에 눌리는 경험을 한 번쯤 해보신 적 있으시죠? 분명 잠을 자고 있는 것 같지만 눈이 떠진 채 몸을 제대로 가누지 못하는 느낌을 받는데요. 가위에 눌리면 당시도 마찬가지이지만 잠이 깬 후, 혹..

눈 건강을 위한 안압 낮추는 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압이 높으면 단순 눈의 통증이나 피로뿐 아니라 여러 안구 관련 질환까지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 충혈에서부터 심하면 녹내장까지 이어질 수 있는데요. 특히나 평소 컴퓨터로 많은 시간 업무를 보고,..

당뇨 관리 및 예방을 위한 공복혈당 낮추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당뇨병 환자는 매해 증가하는 추세인데요. 한국인의 5대 사망원인 중 하나에 속할 만큼 위험한 병이기도 하고, 미리 예방을 해야 하는 대상이기도 하죠. 당뇨의 무서운 점은 여러 합병증을 동반하는..

대상포진 전염성? 원인 증상 등에 대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같은 환절기 등 면역력 저하가 중요한 시기 혹은 지나친 피로와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대상포진에 걸리는 분들이 많은데요. 수포 부위가 얼얼할 정도로 뜨겁고 콕콕 쑤시는 듯한 통증이 느껴지도..

3~5월 제철, 쭈꾸미 데치는 법과 손질법 (ft. 백종원쭈꾸미볶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상하게 매콤한 게 당기는 날이면 꼭 떠오르는 쭈꾸미! 쫄깃쫄깃한 식감과 풍부한 영양분으로 온 국민의 사랑받는 식재료인데요. 주꾸미는 3~5월 봄이 제철인 수산물로, 특히나 요즘같이 면역력이 중..

오른쪽, 왼쪽 눈떨림 원인 도대체 무엇?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평소 학업이나 회사 업무, 독서 및 스마트폰 사용 등 눈으로 많은 일들을 하다 보면 눈이 파르르 떨리는 현상을 경험하곤 합니다. 보통 스트레스를 받거나 피곤한 상태에서 더 잘 나타나는데요. 이는..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의 정체는? 그리고 치료법에 대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레아플라즈마라는 이름도 어려운 이 질병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보통 성관계를 통해 전염되는 균의 한 종류로 요도염의 원인균이자, 남자 여자 모두에게 해를 끼치는 균이기도 한데요. 이 균은 크게..

성인 미열 기준 얼마일까? 정상체온 범위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몸에 열이 나기 시작하면 여러 질환을 의심해보게 되죠. 특히나 요즘 같은 시기에는 더욱 불안하고 걱정이 되는 게 사실인데요. 사람 몸의 정상 체온은 36.5도지만, 갑자기 외부에 바이러스가 침투하..

장미빛 장미색 비강진 정체는? 피부 감기로 불리는 염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장미색 비강진 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장미빛 비강진, 장미색 잔비늘증이라고도 불리기도 하는데, 장미처럼 붉은 반점이 몸 곳곳에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특히 요즘 같은 봄이나..

시서스가루 먹는법 그리고 효능과 부작용까지 파헤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 관리에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게 체중 조절이죠. 그리고 살을 빼기 위해서 운동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무엇을 어떻게 먹느냐"인데요. 성별, 나이에 상관없이 일생의 과..

이석증 자가치료 가능할까? (ft. 원인과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원인 모를 어지러움에 적잖은 당황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누워있다가 갑자기 자리에서 일어났을 때 머리가 핑 도는 느낌을 받는 분들이 많으시죠. 이때 심한 경우에는 메스꺼움이나 구토까지 느끼기..

뒷골이 땡기는 이유 원인과 해결방안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끔 한 번씩 뒷골이 찌릿하고 당기는 경험을 하곤 하죠. 처음엔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생각보다 통증이 느껴지고, 하루 종일 불편하기까지 합니다. 뒷골이 땡끼는 이유는 과도한 긴장이나 스트레스,..

건강한 보이차 끓이는 방법, 그리고 효능에 대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루에도 몇 번씩, 그리고 매일 같이 마시는 커피. 이제는 습관이 아닌 카페인 중독이라 해도 이상할 것이 없을 것 같은데요. 너무 커피만 먹는 것도 사실 심심하고, 카페인을 과다 섭취하는 것도 영..

'신의 눈물' 매스틱 효능 및 부작용 총 정리 (ft. 매스틱 검, 분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매스틱이라는 생소한 단어가 국내에서도 핫한 건강식품으로 큰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신의 눈물'이라 불릴 정도로 귀한 재료이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한국인이 잘 걸린다는..

침향단 침향환 효능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느샌가 살아온 날들을 돌아보면 꽤 많은 시간이 지나있고, 나이를 먹는 시간마저도 더 빨라진 것만 것 같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평소 건강 관리에 조금 더 주의를 기울이고 신경을 써야 하겠습니다...

아로니아 분말 복용법, 제대로 알아보고 먹자! (ft. 효능 & 주의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느덧 익숙해진 단어, 아로니아는 장미목 장미과 아로니아 속에 해당하는 관목으로 최근 슈퍼푸드로 주목을 받고 있죠. 이로니아는 초크베리, 킹스베리라고도 불리는 이는 중세 유럽의 왕들이 즐겨..

딸기청 만들기 + 유통기한과 효능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D 홈카페가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습관적으로 기계를 내려 커피를 타 마시던 시대에서, 이제는 직접 음료를 만들고 예쁜 컵에 담아 즐기는 시대로 변한 것인데요. 이러..

꿀효능 총정리 + 조심해야할 부작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 하면 바로 달달함이 떠오를 정도로 입맛을 자극하지만, 꿀은 상상 이상으로 인간에게 건강상 많은 이로움을 가져다주는 음식이죠. 인류 최초의 감미료라고도 불리는 꿀은 고대 그리스에서는 신의..

새싹보리 효능 및 키우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새싹보리가 각종 질병 예방과 다이어트 및 해독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효능과 더불어 집에서도 충분히 키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더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것..

남자 여자 체지방률 & 근육량 평균 얼마가 적당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건강과 몸매 관리를 위해 중요하게 따져보는 것이 체지방률입니다. 사실 단순한 몸무게 수치보다 다이어트 시 더 중요한 것이 체지방률이지만, 이점을 간과하거나 잘못 알고 있는 분들도 많이 있으시..

보스웰리아 효능 및 주의사항 제대로 알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이가 들면 어쩔 수 없이 취약해지는 곳이 바로 관절입니다. 관절 문제는 노화에 의한 것도 있지만, 유전이나 생활 습관 등에 의해서도 겪을 수 있죠.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많은 것이 알려져 있지만..

귓볼몽우리, 의심해볼만한 것들(피지낭종, 켈로이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리 몸은 어딘가 문제가 생기면 크고 작은 신호를 항상 우리에게 보냅니다. 내가 알지 못하는 신체 증상이 나타난다면 자신의 건강을 한 번 점검해볼 필요가 있는 것이죠. 그중에서 오늘은 귓볼에 몽..

호주's 슈퍼푸드, 카카두플럼 효능 제대로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카두플럼이라는 열매를 아시나요? TV에도 방영이 되면서 비타민C의 제왕, 서양자두, 갱년기 여성에 좋은 음식 등 여러 수식어가 붙고 있는 핫한 열애이죠! 실제로 카카두플럼은 호주의 슈퍼푸드로..

노니 과립 쥬스 앰플 발효액 ... 효능 총정리 A to Z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노니는 신의 내린 선물로 불릴 정도로 풍부한 영양소를 가진 열매로, 베트남, 라오스 등 동남아에서 많이 자라는 열대과일이죠. 최근에는 한국에도 수입이 활발히 이루어지면서 다양한 형태로 판매가..

곰보배추 효능 & 먹는법에 대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곰보배추가 관절 건강에 좋다는 소문이 나면서 많은 분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었죠. 이름이 곰보여서 못난이 같아 보이지만, 사실은 환절기, 비염 등 다양한 건강상의 효능을 가져다주는 착한 채..

폴리코사놀 효능과 부작용 제대로 알고 먹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리는 건강과 관련된 의료 기술과 먹거리가 풍부한 시대에 살고 있죠. 그런데 그만큼 고된 노동과 쌓일 대로 쌓인 스트레스, 그리고 과식과 음주 등으로 인해서 몸 관리가 더 중요해진 시대이기도 한..

중성지방 낮추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체중관리는 단순 미용 목적을 넘어 건강 관리에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이죠. 무작정 적게 먹고 무리하게 운동을 하기보다는 좀 더 효과적인 관리가 필요한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 몸을 구성하는..

사랑니 발치후 음식 & 음주 주의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사랑니는 청소년기를 지나 성인이 되면 주로 발견되는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때아닌 발치 수술을 받으며 괴로워하곤 하죠~ 사랑니는 뒤늦게 생긴 치아로 기능적인 역할은 거의 없을 뿐만 아니라 충..

소화빨리되는법 A to Z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과식이나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으면 소화가 잘 안되지만, 문제는 이것이 만성화되어버렸다는 것 아닐까요? 소화불량은 이제 현대인의 질병이라고도 불리죠. 흔하게 겪는 증상이자 매번 다양한 이유로..

개, 고양이 - 혈액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암은 인간뿐 아니라 동물들에게도 생각보다 자주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가족과 다를바 없는 반려동물이 암에 걸린다는 것은 결코 받아들이기 힘든 상황이죠. 그렇기 때문에 미리 최소한의 예방법과 치..

포도씨유 부작용 알고나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리 시 꼭 필요한 기름, 그중에서도 포도씨유는 발열점이 높아 고온 조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튀김요리를 할 때 특히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죠. 게다가 세정력도 좋아 클렌징 오일, 마사지 용으로 사..

잇몸피 무엇이 문제일까? 원인&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루도 빠짐없이 하는 양치질. 그런데 가끔 잇몸에서 피가 나는 것을 발견할 때가 있죠. 잠깐 한 두번 그런 것이라면 그러려니하고 넘기겠지만 유독 몸이 피곤할 때 혹은 자주 이런 일이 발생한다면..

소팔메토 효능 & 먹기 전 알아야 할 것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이가 들면 여성이 갱년기를 겪는 것처럼 남성은 만성피로, 근육량 감소, 기억력 감퇴, 그리고 성기능 저하 등의 현상을 겪습니다. 최근들어 부쩍 화장실에 자주 가고, 소변을 봐도 시원하지 않다면..

대장용종 제거후 식사, 꼭 알아야 할 것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국내의 사망 원인 중에서 높은 축에 속하는 대장암은 그만큼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미리 예방하고, 조기에 잡아내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나 현대인의 불규칙적인 생활 습관과 서구화된 식..

편도 부었을 때 올바른 대처법 꼭 기억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같이 날씨가 춥거나, 다가오는 환절기 등에는 목이 아프고 붓는 증상을 느끼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추운 날씨, 과도한 스트레스 등으로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편도가 붓는 것인데요. 심한 경우..

역류성 후두염 증상 확실히 짚고가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느 순간부터 기침이 잦아지고 시도 때도 없이 터져 나온다면 몸의 이상이 있다는 신호가 분명하겠죠. 마른 기침은 사실 흔한 증상 중 하나이지만, 장기간 지속되어 만성화됐다면 좀 더 유심히 살펴..

겨드랑이 피지낭종 & 귓볼 피지낭종 치료 및 예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지낭종은 몸 곳곳 어디에서나 발견될 수 있는 질환으로, 멍울 처럼 부어오르고 손으로 짜면 하얀 피지가 나오기도 하죠. 이 질환은 사실 피부에서 발생하는 가장 흔한 병 중 하나인데요. 주로 귀 주..

콧물 멈추는 법 & 코 푸는 올바른 습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겨울철과 환절기에 시도 때도 없이 흐르는 콧물 때문에 여간 성가신 게 아니죠. 특히 비염이나 축농증 같은 콧병을 앓고 있는 경우는 정말 이루 다 말할 수 없습니다. 흐르는 콧물을 계속 닦고, 힘을..

여자 방광염 증상 및 약국 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소변을 보다가 따끔거리는 느낌이 들고 잔뇨감이 있다면 방광염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사실 이러한 증상은 몸이 피곤해질 때 나타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여자분이라면 좀 더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

저탄고지 식단표, 그리고 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평생의 숙제이기도 한 다이어트. 단순 미용의 목적을 넘어 성인병의 대표적인 원인으로 손꼽히는 비만을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다이어트는 피할 수 없는 것이 되어버렸죠. 그래서 매년 다양한 다이어트..

밀가루 끊기 효과, 우리 몸에 일어나는 변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짜장면, 라면, 국수, 빵 등 밀가루로 만든 음식은 왜 이렇게 맛있는 걸까요? 밀가루 음식이 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을 잘 알고 있지만 정작 끊는 것은 너무나 힘들죠. 하지만 최근에는 다이어트와 건강..

프로폴리스 원액, 잘 고르는 법이 따로 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미세먼지에서부터 환절기 면역력 저하, 그리고 건조한 날씨로 피부와 목 건강까지 신경 써야 하는 요즘, 어떻게 건강을 관리해야 할까요? 최근 국내에서도 서서히 주목을 받기 시작하는 프로폴리스에..

손목 결절종, 방치하지 말고 관리부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쓰는 신체부위 중 하나가 손목이 아닐까 합니다. 하루 종일 회사에서 키보드와 마우스를 만지는 직장인뿐 아니라, 가사, 학업, 그림을 그리시는 분 등 손목을 많이 써야 하는 상..

크릴오일 복용법과 효능,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크릴오일이 매체에서 뜨고 있는 건강식품으로 다루어지면서 큰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면역력, 혈액순환, 체내 지방을 녹이는 성분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지면서, 구매를 생각하시는..

편도결석 빼는 법과 예방법 간단 정리(입 냄새의 주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침할 때마다 노란 알갱이가 나오고, 평상시 목에 무언가 걸리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면 편도결석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게다가 심한 입냄새까지 유발하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죠...

사타구니 멍울 무엇? 의심해볼만한 질환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사타구니 쪽에 생각지도 못한 멍울이 잡히면 큰 걱정부터 들기 마련인데요. 심하면 통증까지 느껴질 수 있고, 보기에도 좋지 않아 정말 스트레스죠. 사타구니 멍울은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흔히 나타..

(멍울이 잡힌다면?) 임파선염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로가 너무 많이 쌓이거나,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는 경우 혹은 밤과 낮의 일교차가 큰 환절기 등에 임파선염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림프절이라고도 불리는 임파선은 우리 몸 안에 들어오..

피로회복을 돕는 식품(ft 타우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업무, 육아, 학업 등으로 늘 피로한 현대인들! 이제 만성화되어 지칠 대로 지친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피로를 이겨내기 위해 여러 가지 영양제를 삼키고 있지만 어딘가 모르게 아쉽죠.. 오늘은..

아침에 얼굴이 붓는 이유(임파선 붓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매일 아침만 되면 퉁퉁 붓는 얼굴 때문에 늘 스트레스인데요. 어떤 날은 괜찮은 것 같다가도, 어떤 날에는 나가기 싫어질 정도로 붓는 경우가 있죠. 아침에 얼굴이 붓는 이유는 정말 다양한데요. 그러..

위암에 좋기로 소문난 음식 BEST3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위암은 한국에서 폐암, 간암과 함께 사망률이 가장 높은 매우 위험한 암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위암의 주원인으로는 과도한 음주, 비만, 가공육 과다 섭취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를 다른 말로 하면..

스케일링 전 알아두어야 할 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연말 연초는 모임이 정말 잦아지는 시기죠! 이때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술자리인데요. 하지만 술을 마시면서 질기고 염분이 많은 안주를 섭취하게 되면 구강 건강에 정말 해롭죠. 지난 한 해 치아관..

기억력이 좋아지는 음식을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놀랄 만큼 기술이 발전된 시대에 살고 있지만, 정작 인간의 뇌는 점점 퇴화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어렸을 적 외우던 친구들 전화번호도 나이가 드니 한 개도 외우질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기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