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gar-life의 등록된 링크

 sugar-lif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7건입니다.

5차 재난지원금 대상 확정! 6월 건강보험료를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추가 재난지원금에 대한 얘기가 한동안 시끄러웠었는데요, 드디어 국회 논의가 마무리되고 지원금 규모와 지급 기준이 확정되었습니다. 약 11조 원의 예산이 편성되었다고 합니다...

L페이 충전 후 환불 방법 [내부링크]

엘포인트 앱에 엘페이 기능이 추가되어 업그레이드되면서 카드를 연동하거나 엘포인트 충전을 하신 분들이 꽤 계실 텐데요, 저도 엘포인트 충전을 했으나 의외로 쓸 일이 별로 없어서 결국 충전한 금액 일부를 환..

SKIET 청약주간사 일반공모주 물량 추가 확대! [내부링크]

어제 SKIET 공모주 청약이 사상 최대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80조 원이 넘는 증거금이 몰리며 성황리에(?) 마무리가 되었으나 공모주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워낙 많다 보니 청약 물량이 증권사별 배정 물량을 훌쩍 뛰..

SKIET 공모주 청약 마감! 최종 경쟁률 집계 [내부링크]

드디어 시끌벅적했던 SKIET 공모주 청약이 오늘 마감되었습니다. 청약 첫날인 어제 증거금만 22조 원이 넘게 몰리며 엄청난 경쟁률을 기록했던 SKIET가 오늘 공모주 역대 최고 경쟁률을 갱신하며 또 한 번의 신기..

SKIET 공모주 청약 1일차 경쟁률 확인! [내부링크]

SKIET 공모주 청약 계좌 개설 이벤트 챙기기 오늘 4월 28일, 드디어 뜨겁던 SKIET 공모주 청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오전에 청약을 하려고 증권사별 앱 MTS(mobile trading system)에 접속을 했는데 접속자가 많은지..

SKIET 공모주 청약 계좌 개설 이벤트 챙기기 [내부링크]

SKIET 공모주 청약 준비를 하면서 5개 주관사에 계좌를 만들면서 이런저런 이벤트들이 있어서, 이왕 만드는 김에 이벤트까지 같이 챙기면서 추가 혜택도 받는다면 더 좋을 것 같아 증권사별 계좌 개설 이벤트 내용..

SKIET 확정공모가 105,000원! [내부링크]

SKIET 공모가가 104,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워낙 기대가 높은 주식이다 보니 희망 공모가 78,000원~105,000원 중에서 확정가가 상단에 위치할 거라 전망하신 분들이 많으셨을 텐데요, 역시나 최상단의 금액에..

SKIET 공모주 청약 증권 계좌 하루만에 만들기 [내부링크]

얼마 전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가 참 핫(Hot) 했었는데요, 이어 올해 기업공개(IPO) 최대어로 손꼽히고 있는 SKIET 공모주 청약이 곧 시작됩니다. 올해 소액으로 공모주를 청약하면서 제대로 용돈 벌 수 있는 거..

신한페이판 x 엘포인트 받기 꿀팁! [내부링크]

신판 페이판 앱으로 결제할 때 신한카드 대신 엘페이로 결제를 하거나 혹은 신한카드로 결제를 하면서도 엘포인트를 추가적으로 적립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L페이보다 '신한카드'와 '신..

L포인트 x 엘페이 사용법 (4월 11일 업데이트 추가 기능들) [내부링크]

L포인트 앱에 엘페이 결제 기능이 하나로 합쳐지면서 새롭게 업데이트 되었는데요, 앱 결제와 관련된 부분 외에도 새롭게 추가가 된 부분들이 꽤 많아졌습니다. 엘포인트는 기존에도 사용할 수 있는 곳들이 많았었..

엘포인트 앱 '미션' 위치 변경사항 (4월 11일자 업데이트) [내부링크]

오늘 아침에 엘포인트 미션을 하려고 일어나자마자 접속을 했었는데 앱이 일시정지된다며 공지사항이 떠있더라고요. 밤 12시부터 오전 9시까지 점검 시간이라 되어있길래 "L포인트와 L페이가 합쳐지면서 추가로 약..

신한페이판 터치결제 후 포인트 적립 주의점 [내부링크]

오프라인에서 물건을 산 후 신한페이판 앱에 있는 '터치 결제'를 사용하면 추가로 신한포인트를 받으실 수 있는데요, 이렇게 포인트 적립을 할 경우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터치결제'로 물건을 구입하면 자동으로..

[앱테크] 무료 포인트 불리기 Tip [내부링크]

멤버십 서비스나 금융권 앱들을 한 두 가지 이상씩은 사용하면서 무료 포인트 적립을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간단한 '미션 참여'를 통해 여러 멤버십에서 동시에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

'엘포인트' 푸시 알림으로 무료 포인트 쌓기 [내부링크]

무료로 포인트를 모을 수 있는 멤버십 중에 롯데에서 만든 L.Point(엘 포인트)가 있습니다. 최근에 엘포인트 앱에서 엘페이까지 사용이 가능해지면서 결제 기능도 추가가 되어 이전보다 훨씬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

무료포인트 앱 최고봉 OK캐시백! [내부링크]

여러 가지 멤버십 앱들을 사용하면서 무료 포인트를 모아 일종의 앱테크로 활용하시는 분들이 요즘에는 좀 많아진 것 같습니다.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주는 앱들이 워낙 많이 생겨났고 포인트 적립이나..

신한페이판 터치결제 앱테크 활용 꿀팁! [내부링크]

보통 은행 계좌나 신용카드, 혹은 체크가드를 최소 한 개 이상씩은 가지고 계실 텐데요, 막상 주거래 은행이나 카드사 등의 금융권에서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를 잘 활용하시는 분들은 생각보다 많지 않은 것 같..

은행/카드 멤버십 무료포인트 Top 3 [내부링크]

요즈음 나오는 금융권 멤버십 서비스는 해당 은행의 계좌나 카드가 없어도 가입이 가능하며 매일 여러 가지 이벤트를 제공하므로 잠시 시간을 내서 클릭만 하더라도 무료 포인트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휴대폰과..

카카오페이 투자! 펀드 & 소액부동산 앱테크 [내부링크]

요즈음 현금을 들고 다닐 필요 없이 핸드폰 하나로 결제 가능한 수단들이 점점 편리해지고 있는데요, 특히 네이버 페이나 카카오페이 사용 가맹점들이 늘어나고 각종 이벤트 등으로 가입자들이 최근 많이 늘어나고..

'네이버페이' 포인트 쌓기 영수증 활용 Tip [내부링크]

네이버 앱을 활용해서 앱테크나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평소 물건을 구매한 영수증이나 혹은 공과금 등 카드 결제 영수증을 통해 네이버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소..

'네이버통장' 4월부터 조건없이 3% 이자! [내부링크]

2021년 4월 1일부터 네이버 CMA 통장에서 결제 실적 없이도 100만 원까지의 예치금에는 연 3%의 이자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네이버 쇼핑이나 N페이 결제 10만 원 요건을 충족해야만 받을 수 있는 이자였..

네이버멤버십 포인트 5천원 받으세요! [내부링크]

네이버에서 쇼핑을 하거나 N페이로 현장 결제를 할 때마다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가 쌓이는데요, 멤버십에 가입을 해서 사용을 하면 그냥 쓸 때보다 포인트가 최소 2배~ 최대 9배(네이버 통장까지 활용..

지난 8년간 한국에서 '사라진 직업' [내부링크]

뉴스 기사를 보면 해마다 취업난은 갈수록 심각해지고 실업률에 대한 전망은 나날이 악화되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데요, 게다가 코로나 사태에, 인공지능 기술 발달에 의해 일자리는 점차 감소할 거라는 전망을 쏟..

앱테크 왕초보 이것만은 해보자! [내부링크]

최근 앱을 사용할 때마다 일정 포인트를 지급해주거나, 다른 멤버십 포인트들을 합산해서 쇼핑할 때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많아졌는데 여러 가지 앱을 사용해서 용돈 벌이를 하거나 포인트를 모아 현금으..

SKIET 이후 중복청약 가능한 마지막 공모주 (2021년 7월) [내부링크]

2021년 6월 20일 이후 증권사별 중복 청약이 불가하게 되었습니다만, 6월 19일까지 증권신고서를 제출한 예비 상장사의 종목에 한 해 여러 증권사에서 공모주 청약이 가능하므로 아직까지 기회는 있습니다.  지..

2030년 대비 미래 유망자격증 [내부링크]

앞서 미래에 늘어날 일자리와 점점 사라질 직업군에 대해서 검토했었는데요, 첫째, 고령화/저출산 및 기대수명 증가 둘째, 4차 산업혁명 본격화 셋째, 환경오염 문제의 해결 이렇게 3가지의 주요 과제와 관련된 국..

2030년 일자리가 늘어날 유망직업은? [내부링크]

2030년에는 과연 어떤 직업이 유망할까요? 전 세계적으로 기술발전 속도가 급격하게 빨라지면서 '인공지능과 자동화 시스템으로 앞으로 일자리가 300~700만 개 정도 감소한다'는 이야기까지 나오고 있는데요, 산업..

집에서 투잡! 국내외 '재능마켓' 플랫폼 [내부링크]

요즘 직장인들이 투잡으로 혹은 집에서 부업으로, 또는 프래랜서처럼 직장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일하면서 수입을 창출하려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런 사람들을 위한 재능마켓 관련 사이트들도 점점 다양하게..

집근처 부업거리 '심부름 대행' 알바 앱 Top 3 + [내부링크]

최근 생활 속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특히 일상생활 속의 불편함이나 개인적 문제들을 해결해주는 방법들이 다양하게 진화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누구나 가끔은 "누..

무료교육부터 취업알선까지 (서울)기술교육원 4군데 [내부링크]

현재 직장을 구하는데 어려움이 있거나, 실업 중이거나 혹은 기술창업 등을 생각하고 있다면 어디선가 교육을 받을 필요성을 느끼고 계실 수도 있는데요, 서울에는 현재 총 4군데의 무료 전문기술교육원이 있습니..

집콕하면서 투잡 강의 듣기! 온라인 플랫폼 7가지 [내부링크]

얼마 전부터 자기 계발, 취미 과정을 온라인으로 배울 수 있는 플랫폼들이 정말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최근 1~2년 동안 관련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부업이나 투잡으로 부수익을..

집근처 부업거리 '도보배달' 알바 Top 5 [내부링크]

코로나 이후 사회적으로 많이 위축되고 거리도 한산하지만 온라인 쇼핑이나, 음식 배달 등의 수요는 엄청나게 증가했는데요, 이와 더불어 '배달' 관련 직종은 인력부족에 시달리는 상황도 생겼다고 합니다. 때문에..

단기 일자리 (알바 찾기) 사이트 Top3 +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로 경제 상황이 좋지 않다 보니, 정규직 채용뿐만 아니라 아르바이트 일자리마저 많이 줄어든 상황이라고 합니다. 2021년 초, 실업률도 역대 최고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에서 단기 일자리조차 구하기 쉽..

국내외 일자리 정보 '취업사이트' Top 3 + [내부링크]

구직 활동을 하고 계시다면 혹은 이직을 생각하신다면 주로 어디를 통해 정보를 얻고 이력서를 제출하시나요? 일자리 포털 몇 개씩은 다들 알고 계시리라 생각되는데요, 주요 사이트들을 특징별로 한 번 정리해봤..

국비지원 교육 수강하고 훈련장려금 받기! [내부링크]

앞서서 내일배움카드 발급 및 국비지원 교육과정을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봤었는데요, 내일배움카드로 140시간 이상의 교육과정을 수강할 경우 추가적으로 훈련장려금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 19 대응..

국비지원 교육과정 찾는 방법! [내부링크]

앞에서 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해 국비지원 수강신청을 하는 방법을 알아봤었는데요, HRD-Net 말고도 국비로 지원되는 교육과정(온·오프라인) 관련해서 정보가 올라오는 다른 사이트들도 있습니다. 그중에 최신 정..

국비지원 '내일배움카드' 활용하기 [내부링크]

구직을 하다 보면, 혹은 직장에 다니는 중이더라도 직무 요건 중에 이런저런 기술이 필요한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한 영역에서 오랜 기간 근무했다고 하더라도 '전문가'라고 표현되기에는 무언가 나만의 기술이..

실업급여 수급 중 취업 된다면 '조기취업수당' 챙기세요! [내부링크]

실업급여를 받는 중에 생각보다 빠르게 재취업이 결정된 분들도 있을 겁니다. 이럴 경우 남은 급여 일수가 절반 이상이라면 이를 일시불로 받을 수 있는 '조기취업수당'이라는 것이 있으니 요건이 되는지 확인해보..

자영업자 실업급여 수급 방법 [내부링크]

실업급여는 일반적으로 직장인들에게만 해당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실은 자영업자들도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기는 합니다. 다만, 자영업자 스스로 고용보험에 가입해서 일정 기간 보험료를 납..

자진퇴사 해도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다고? [내부링크]

보통 실업급여는 비자발적 퇴사를 해야 받을 수 있는데 예외적으로 '자발적 퇴사'를 하더라도 급여를 지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앞에 이직확인서 포스팅 부분에서 잠시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만, 구체적으로 어떤..

실업(구직)급여 연장 수급 조건 [내부링크]

실업급여 수급이 끝났음에도 재취업에 어려움이 있거나 당장 취업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추가적으로 급여를 연장해서 받을 수 있는 연장급여 제도가 있습니다. 짧게는 60일에서 특수한 상황에 따라 2년까지 일정..

실업 인정이 가능한 '구직활동'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내부링크]

실업급여를 받는 중이라면 매회차 실업인정을 받기 위한 '적극적 구직활동'이 필수 조건인데요, 여기서 말하는 '구직활동'은 생각보다 종류가 다양합니다. 취업을 원하는 회사에 이력서를 넣고 면접을 보는 것 외..

인터넷 실업인정 신청하기(온라인 동영상 교육) [내부링크]

실업급여 신청 후 정상적으로 실업급여 수급 조건을 획득했다면 약 2주 후에 최초 8일 분을 지급받게 되는데요, 그다음에는 매회 구직활동을 증명하여 '실업인정'을 받아야만 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실업..

실업급여 받을 때 실업크레딧 반드시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실업급여를 받는 동안 저렴한 비용으로 국민연금 가입 기간을 늘릴 수 있는 '실업크레딧'이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실업급여를 신청할 때 함께 신청할 수 있게 되어있는데, 대부분 간과하고 지나가는 부분입니다...

실업급여 vs. 구직촉진수당, 모두 받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2021년 '구직촉진수당'이라는 것이 새롭게 생겼어요. 코로나 때문에 실업 문제가 심각해지다 보니 이것저것 신설 제도들이 생겨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실업급여랑 구직촉진수당 모두 받을 수..

2021년 실업급여 실수령액 얼마나 될까? [내부링크]

거의 매년 정책 내용과 제도 개편이 있었으므로 실업급여액과 기간 등이 최근 몇 년간 변동이 있었는데요, 결과적으로 실업급여 최저 수령액과 최고 수령액이 몇 년 전 대비 올랐으며 최저 최고 금액 간 격차도 거..

실업급여 신청 시 이직확인서를 못 받았다면? [내부링크]

갑작스러운 경영 악화 등의 사유로 직장에서 비자발적 퇴사를 하게 되거나 권고사직을 받게 된다면 다음 직장이 미처 준비되어 있지 않을 경우가 대부분일 텐데요, 이럴 때 일정기간 최소한의 생계비를 보장받으며..

(경력) 수습기간 3개월 내 해고되면 실업 급여는?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기업에서는 직원을 채용할 때 일정기간 수습기간을 부여합니다. 이는 신입, 경력직 모두에게 해당하는 부분인데요, 채용 계약서(연봉 계약서)를 자세히 들여다보시면 보통 3개월 안팎으로 수습기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