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garmat의 등록된 링크

 sugarma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31건입니다.

파주 맛집 베스트 10 추천(+경기도 여행) [내부링크]

파주 맛집 베스트 10 추천(+경기도 여행) 오늘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 시 들러볼 만한 파주 맛집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춘천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7곳과 속초 맛집 베스트 10 그리고 경주 숙소 베스트 5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이 글 맨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기재해 놓았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속초시는 강원도 동해안 북부에 위치한 시로 설악산, 신흥사, 울산바위, 속초해변, 설악산 케이블카 등의 관광명소가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기도 여행 시 들러볼 만한 파주 맛집 베스트 10 추천 명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오두산막국수 본점 - 주소 : 경기도 파주시 야동동 369-5 -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9시 - ..

전세 사기 예방법 및 대처법 [내부링크]

전세 사기 예방법 및 대처법 최근에 사회경험이 많지 않은 사회초년생들을 노리고 전세보증금 사기행각을 벌이는 사건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특히 '깡통전세' 사건으로 발생하는 피해 규모가 수천억 원에 달하고 있어서 문제가 심각합니다. 사회초년생은 청년 전세 대출을 받기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월세계약이 아니라 전세계약을 체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대출 이자도 월세보다 더 낮은 편이어서 수천만원부터 수억원에 달하는 전세자금 대출을 받아 보금자리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큰 목돈을 마련하여 전세계약을 체결한 다음에 시간이 지나서 문제가 발생하여 전세보증금을 그대로 돌려받지 못하고 매우 큰 경제적 피해를 입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서 꽤 현명한 대처가 요구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서울 수돗물 마셔도 되나요? [내부링크]

서울 수돗물 마셔도 되나요? 아리수 먹어도 되나요? 뉴스나 어떤 자료에서 수돗물은 안전하다고 마셔도 된다고 들은 기억은 나는데 막상 정수기를 설치하고 마시거나 스파클 생수를 오픈마켓이나 쿠팡에서 저렴하게 구입하여 생수를 먹다가 수돗물을 먹으려면 뭔가 찝찝하고 거리낌이 들기 마련입니다. 미국에서는 수돗물을 그냥 마신다고 하더라구요. 김민곤 야만스러운 유튜브를 보니 식당에서 맹물을 주문하면 수돗물을 따라서 준다고 하네요. 오늘은 서울 수돗물인 아리수를 믿고 마셔도 되는지 그 근거에 대해서 한번 설명드리겠습니다. 아리수 먹어도 되나요? 결론만 먼저 말씀드리자면 서울 수돗물인 아리수는 먹어도 상관없습니다. 서울의 수돗물인 아리수는 풍부한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을 뿐 아니라 세계 최고 수준인 350항목 검사를 통과..

쿠팡플레이 내한 경기일정 맨시티 vs AT마드리드 vs 팀 K리그 명단 [내부링크]

쿠팡플레이 내한 경기일정 맨시티 vs AT마드리드 vs 팀 K리그 명단 쿠팡플레이 내한 경기가 3개나 열릴 예정인거 다들 알고 계시지요~? 맨시티 AT마드리드 PSG까지 축구 팬들은 더위를 잊기에 좋은 경기들 입니다. 티켓팅에 성공 못해서 직관 못가거나 아예 일정이 안되서 못가거나 그런 분들 많으실텐데 TV로 모바일로 챙겨볼 수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몰라요. 요즘 제 최애 앱은 쿠팡플레이 입니다. AT마드리드 맨시티 PSG 쿠팡플레이 내한 경기 일정 7월 27일 목요일 오후 8시 서울 월드컵 경기장에서 팀 K리그와 AT마드리드가 만납니다. 오픈 트레이닝은 26일 오후 7시입니다. 7월 30일은 일요일 오후 8시에는 서울 월드컵 경기장에서 맨시티와 AT마드리드의 경기가 열립니다. 오픈트레이닝은 29일..

누누티비 해외 이용 방법 해외 IP 차단 우회 방법 [내부링크]

누누티비 해외 이용 방법 해외 IP 차단 우회 방법 1. 해외에서 누누티비 이용이 불가한 이유 해외에서 누누티비를 이용할 수 없는 이유는 IP 차단 때문입니다. 누누티비는 대한민국 내에서만 이용 가능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외국에서 접속 시 아이피 정보를 확인하여 차단됩니다. 이 때문에 해외 사용자들은 누누티비를 이용할 수 없게 된 것입니다. 그러나, 이를 우회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VPN을 이용하거나, 해외에서 서버를 구매하여 해당 서버를 경유하여 접속하는 등의 방법을 통해 IP 차단을 우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을 사용할 경우 누누티비 이용이 불가능해지거나 위험 요소가 있을 수 있으므로 신중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2. 누누티비 해외 이용을 위한 VPN 설치 방법 VPN은 Virtual P..

2023 여자 월드컵 한국 경기 일정 [내부링크]

2023 여자 월드컵 한국 경기 일정 2023 여자 월드컵이 7월 20일 개막하였습니다. 한국 대표팀은 7월 25일 화요일 콜롬비아와 첫 경기를 갖습니다. 여자 월드컵 한국 경기 일정을 알아봅니다. 축구 여자 월드컵 한국 경기 일정 우리 대표팀은 콜롬비아, 모로코, 독일과 함께 H조에 속해 있습니다. 우리 대표팀의 피파 랭킹은 17위, 첫 경기 상대인 콜롬비아는 25위, 모로코는 72위, 독일은 2위라고 하고 이번 대회에서는 8강이 목표입니다. ① 한국 VS 콜롬비아 (7월 25일, 11시) 11일 개최지 호주에 도착한 우리 대표팀은 16일 네덜란드와 비공개 평가전을 가졌고 1차전 콜롬비아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16강 진출을 하려면 콜롬비아를 기필코 잡아야 합니다. FIFA 랭킹은 우리보다 8계단이나 ..

캐리비안 베이 준비물, 주차장, 가격 총정리 [내부링크]

캐리비안 베이 준비물, 주차장, 가격 총정리 캐리비안 베이를 처음 가본 것은 2021년 9월이었어요. 다소 선선한 바람이 불때지만 캐리비안 베이에는 바데풀도 있고 타당한 수온으로 즐기기 좋은 워터파크 같습니다. 2022년 여름에는 캐리비안 베이를 5번은 간 것 같습니다. 문화누리카드 30만원이 있고 애드센스 수익이 월 100만원 이상은 나와서 토요일마다 갔습니다. 캐리비안 베이 외에 일산 원마운트도 한번 가고 도고 파라다이스도 한번 갔어요. 2023년 올해는 6월에 캐리비안베이를 2번이나 다녀왔어요. 한해한해 4월~5월쯤에는 마르카리베 무료 개방을 해서 비수기에도 많은 분들이 방문을 해요. 8월달에는 DJ 공연도 있어서 물놀이를 하여서 더 좋은 캐리비안 베이 이예요. 그럼 캐리비안 베이를 갈때 알면 좋은..

쏘렌토 페이스 리프트 예상도 디자인 정보 [내부링크]

쏘렌토 페이스 리프트 예상도 디자인 정보 오늘은 SUV의 최강자 모델인 쏘렌토가 페이스리프트 되어 돌아온다는 소식을 가지고 왔어요. 기아 쏘렌토는 멋진 디자인과 높은 상품성으로 많은 판매량을 내놓고, 하이브리드 SUV라는 새로운 개척지를 찾은 모델로 국내 SUV 1위 판매량을 몇 년째 지키고 있는 모델에요. 3년 전인 2020년 기아는 4세대 쏘렌토 MQ4를 출하하였는데,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신차 수준의 디자인을 선보일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기존 4세대 쏘렌토는 탁월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신차 대기 기간도 가솔린이 6개월 이상, 하이브리드가 16개월 이상인 분위기입니다. 이번 페이스리프트는 대개 개발 완료 과정인 것으로 알려져 있고, 많은 예상도와 스파이샷이 공유되고 있다고 합니..

티볼리 신형 페이스리프트 가격표 [내부링크]

티볼리 신형 페이스리프트 가격표 이번 포스팅에서 쌍용자동차의 티볼리 2024년형 모델에 대한 포스팅이에요. 쌍용자동차는 KG 모빌리티로 변환되면서 더욱 큰 발전을 위해 도약하고 있고요. 그럼, 티볼리 페이스리프트 2024년형 모델은 어느 차량인지 한번 확인해 볼게요. 티볼리는 국내 소형 SUV 모델로 쌍용자동차를 복용하여 살리던 모델이었죠. 소형 SUV시장이 생소했던 초창기 큰 인기를 얻지는 못했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출시 차후 시간이 지나면서 국내 미니 같다는 입소문으로 판매량을 올리더니, 점차적으로 큰 사랑을 받으며, 이제까지 이어오는 모델이에요. 티볼리는 2015년 쌍용자동차에서 출시된 소형 SUV모델입니다. 국내 소형 SUV의 대중화를 이끌었던 모델로 출시되고 인기를 내세우며 쌍용차를 흡수하여 살..

현대 픽업 싼타크루즈 가격 [내부링크]

현대 픽업 싼타크루즈 가격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라인업 싼타크루즈에 대한 포스팅을 할 수 있도록 할게요. 넉넉한 실내 공간과 여유있는 화물공간까지 같이하는 자동차가 많이 있을까요? 오늘 소개해 드릴 싼타크루즈는 실내 및 화물을 또한 사용할 수 있는 SUV 모델로 싼타크루즈라는 픽업트럭 모델이에요. 컨셉카에서 양산차까지 6년간의 시간이 걸렸지만, 첫 출시 이후 조립속도는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요즘에서 만든 첫번째 픽업 SUV는 미국 앨라배마 공장에서 적극적으로 생산중에 있다고 합니다. 싼타크루즈는 어찌 플랫폼을 사용해서 만들까요? 싼타크루즈와 전면부가 근사한 투싼과 플랫폼을 공유하고 있어요. 투싼뿐만 아니라, 기아 카니발, 쏘렌토, 현대 쏘나타, 스타링아 등 수만은 차량과 플랫폼을 공유하고 있고요. 이 ..

기아 ev9 가격표 제원 [내부링크]

기아 ev9 가격표 제원 오늘은 기아에서 만들어낸 EV9에 대한 최신 정보를 차지하고 왔습니다. 기아에서 국내 최초 3열 대형 전기 SUV 차량인 EV9을 선보였는데요. EV9은 이달 초 사전계약을 하였는데, 사전계약 8일 만에 무려 1만 대를 넘기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그 정도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인기가 좋은 원인으로는 멋진 디자인과 성능 그리고 전기차가 주는 매력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대형 전기 SUV 모델인 만큼 가액도 넉넉히 나갈 텐데, 요즘 같은 고금리 시기에 8일 만에 1만 대를 돌파하는 것은 정말 굉장한 것 같은데요. 그만큼 인기가 좋은 EV9에 대해서 바로 지금 디테일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V9 전기차 보조금 2023년 전기차 보조금..

k5 페이스 리프트 출시일 가격 [내부링크]

k5 페이스 리프트 출시일 가격 오늘은 기아에서 산뜻하게 선보일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하기 때문에 알아보겠습니다. 기아 K5는 2010년 처음으롤 급히해 국내 중형 시장 쏘나타를 압도하리만큼 높은 인기를 보인다고 하고 있는 모델이예요. 올해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어, 많은 사람의 관심을 모으고 있고요. 기아 K5 페이스리프트는 언제쯤 출시를 할까요? 아직 공식적인 내용은 올라오지 않았으나, 다양한 언론 매체에서는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빠르면 10월 초에서 늦으면 11월 후반이 예상되기도 합니다. K5 견적뽑아보러가기 그 이유로는 경쟁 모델이던, 현대 쏘나타 모델 출시 6개월 규모가 흐른 후 K5 후속 모델이 나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라는데, 사적으로는 완성도에 초첨을 두고 빠른 출시..

볼보 ex30 가격 제원 [내부링크]

볼보 ex30 가격 제원 볼보 EX30은 국내에서 꽤 많이 관심도가 높다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먼저 출시한 볼보 XC40 리차지 및 C40 리차지가 다소 높은 비용으로 인해 국내에서 보조금을 전액 받을 수 없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2023년 볼보 신차 EX30 전기자동차의 디자인, 비용, 국내 출시일, 제원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모터원에 근거하면 볼보 EX30 콘셉트 예상도는 티저 이미지와 볼보 전기차 최신 디자인을 토대로 제작 되었다고 합니다. EX30이라면 당연하게 위 차종들보다 저렴할 것으로 예상되고, 그렇다면 적당히 보조금 전액이 가능하지 않을지요? EX30은 젊은 층을 겨냥한 저렴한 콤팩트 전기 SUV로, 볼보 XC40 리차지보다 작은 차량입니다. 미니 일렉트릭, 현..

대만 여행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대만 여행지원금 신청 해외여행은 베트남만 해봤더니 대만 여행지원금 이라고 있어서 알아봤습니다. 대만 교통부 관광국 주관으로 대만의 국제 관광객 유치를 확대하기 위하여 자유여행객을 대상으로 대만 여행 지원금을 2023년 5월 1일부터 2025년 6월 30일까지 1인당 대만달러 5,000 NTD 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돈으로 21만원 상당의 대만여행보조금을 신청할 수 있네요. 여행하는데 돈을 주다니 대박이고요. 자유여행 지원금 지급 이유 대만 교통부 관광국에서는 코로나 19 차후 경제적, 사회적 회복 및 전 국민의 경제적 성과 공유를 위한 특별 조례 예산을 집행하기 위함으로 해외 관광객 유치 확대 방안으로 여행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이를 근거로 해외 관광객의 대만 병원 방문을 촉진해 대만 내..

넥쏘 보조금 수소차 단점 장점 [내부링크]

넥쏘 보조금 수소차 단점 장점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수소차 넥쏘(넥쏘)에 대한 포스팅에요. 기술의 발전으로 많은 자동차들이 출시가 되었는있습니다. 요즘에는 전기자동차가 인기가 좋은 것 같다고 합니다. 몇 년 전만 해도 전기 충전 인프라가 부족하고, 전기차 관련 기술력 부족으로 전기자동차의 판매가 상당히 낮았는데요. 친환경차로 더 쎈 인기를 누리는 수소차 넥쏘는 출시된 지 꽤 되었다고 하나 수소충전소가 많지 않아 많은 분들이 매입를 망설이셨을 것 이고요. 그렇지마는 근일 수소충전소 확대 계획과 또한 전기차인 아이오닉 5,6 대비 매매 보조금이 3배 이상 너무나 높다고 해서 실매매 금액이 충분히 낮아졌어요. 요즘에는 전기충전소 인프라 확장과 기술력이 조금씩 좋아지고 있어 전기차 판매량이 높아지고 있어요. 그렇..

빽다방 창업비용 절차 모두 알아보았어요 [내부링크]

빽다방 창업비용 절차 모두 알아보았어요 오늘 글에서는 빽다방 창업가격 절차 총정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근일 창업에 대한 계획 자체가 무산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남달리 변수가 많은 시기이다 보니, 운영 안정성이나 성공에 대한 불확실성이 크게 기능합니다. 금액 부담도 멸시할 수 없는데요.대다수 경제적으로 충분한 추세이 아니기에 금전적인 어려움도 있고, 큰 가액을 투자해서 매장을 오픈하다고 해도 분위기 자체의 불확실성이 커서 선뜻 도전에 나서기도 망설여져요. 요즘 창업시장에서 커피전문점 아이템이 주목받는 이유입니다. 비교적 적은 금액으로 운영이 가능하고 지속적인 수요 덕분에 수익면에서도 장점이 많이 있습니다. 빽다방의 역사는 흥미진진한 에피소드로 시작이 됩니다. 빽다방은 대한민국의 커피 체인점으로 백..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교육 지원 과정별 교육생 모집 하네요 [내부링크]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교육 지원 과정별 교육생 모집 하네요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2023년 6월 12일까지 ‘2023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교육지원’ 과정별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교육지원은 1인 미디어 활용 저변 확대를 위한 크리에이터 교육을 지지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유튜브 외에는고도 교육 과정을 다양화했습니다. 교육은 단기, 정규, 강사양성 3개 과정으로 운영됩니다. 두드러지게 단기 스탭은 대면 교육을 확대해 매월 모집과 교육을 진행하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나머지 과정들도 전체 실시간 라이브 강의로 편성해 현장감을 극대화할 예정이예요. 정규 과정은 유튜브 채널 운영 및 콘텐츠 제작 교육이, 강사 양성 과정은 미디어 교육 강사가 되기 위한 기초 재능 함양 교육이..

전국 해돋이 명소 추천 베스트 10 [내부링크]

전국 해돋이 명소 추천 베스트 10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국 해돋이 명소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해돋이는 대략 시간이 6시 40~50분쯤 되므로 얼마 잠들지 못하기에 체력적으로도 힘들고, 일찍부터 깨어있어 배도 충분히 고픈 상태일 것이예요. 일출을 다 보기도 하고 아침도 주위 식당에서 해결하면 정말 좋겠습니다. 전국 해돋이 명소 - 제주도 성산일출봉 성산일출봉은 제주도의 다른 오름들과는 달리 마그마가 물속에서 분출하면서 가공된 수성화산체 이고요. 화산활동시 분출된 뜨거운 마그마가 차가운 바닷물과 만나면서 화산재가 습기를 넉넉히 머금어 끈끈한 성질을 띄게 되었고, 이것이 층을 이루면서 쌓인 것이 성산일출봉이죠. 바다 주위의 퇴적층은 파도와 해류에 의해 침식되면서 지금처럼 경사가 가파..

기아 셀토스 가격표 2024 [내부링크]

기아 셀토스 가격표 2024 오늘은 소형 SUV 1위를 굳건하게 지키고 있는 자동차인 기아 셀토스 모델에 대하기에 알아보겠습니다. 기아 셀토스는 2019년 출시 이다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소형 크로스오버 SUV이라고 합니다. 이번에 새롭게 페이스리프트 되어 더욱 인기가 많은 차종 중에 하나 입니다. 이 차량은 뛰어난 성능과 편의 사양으로 유명해 저렴하고 정규적인 SUV 오프라인에서 자동차 매입자들에게 최고의 선택이라고 합니다. 기아 셀토스가 출시한 이후 많은 사랑을 받으며, 기존에 경쟁 모델이었던, 쌍용자동차의 티볼리 판매량이 급격하게 감소했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쌍용자동차 티볼리를 겨냥하여 만든 모델이라고 부르는 생각이 들 만큼, 판매량에서 소형 SUV 1위를 놓치지 않고 있습니다. 기아 셀토스는..

아반테 하이브리드 가격표 [내부링크]

아반테 하이브리드 가격표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국민 세단 모델인 현대 아반떼의 하이브리드 버전인 아반떼 하이브리드 모델에 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준중형 시장의 대표주자 아반떼가 혁신적 상품성과 동반해 신기롭게 태어났고요. 현대자동차의 아반떼는 가솔린 모델, LPI 모델 그리고 하이브리드 모델 라인업을 소지하고 있고요. 그중에서도 많은 인기를 지참하고는 모델은 바로 하이브리드 모델이라고 할 수 있어요. 고유가 시대에 살고 있는 저희에게는 연료가 중요하더라고요. 그럴 때 연료 효율성이 최고인 하이브리드 차량이 딱이죠.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2023년형 모델로 다시 태어나면서 매혹적인 외관 디자인은 계속하면다가 고급스러운 파라메트릭 다이내믹스 디자인을 잘 소개하고 있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의 경우 네오트로닉 블랙..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가격표 [내부링크]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가격표 이번 포스팅은 2023년형 연식변환을 한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에 대한 단조로운 리뷰예요. 쉐보레의 트레일 블레이저는 소형 SUV 모델이예요. 소형 SUV 답지 않은 소형 SUV랄까? 트레일 블레이저는 다른 소형차와는 달라요. 보통 소형 SUV 모델이면 작은 차량 크기라는 생각과 귀여운 차량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2023년형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는 깔끔한 디자인과 멋스러운 모습이 젊은 소비자들의 마음 격양시키기 충분해 보이는데요. 전면부 디자인 수평 느낌의 후드라인에 날렵한 데일라이트 디자인 그리고 라디에이터 그릴이 큼직하게 들어가 날렵한데다가 차량을 더욱 크게 보이는 효과를 주고 있네요. 라디에이터 그릴 양쪽으로 헤드램프가 들어가면서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지참하고 가면서..

아이오닉5 가격표 성능 제원 [내부링크]

아이오닉5 가격표 성능 제원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5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하이브리드나 전기자동차 같은 친환경 자동차에 집중을 보이고 있습니다. 친환경도 친환경이지만, 유류비 문제도 많은 사람들이 이런 차량을 선택하는 이유가 되겠습니다. 아이오닉5의 주행 거리는 최대 430km로, 배터리 용량이 높다고하며 완속 충전 기준 1시간 안에 80% 충전이 할 수 있는 빠른 충전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최대 출력은 305마력, 최대 토크는 61.0kgf·m으로 굉장히 높은 성능을 차지하고 있고요. 이를 근거로 아이오닉5은 0~100km/h까지 5.2초 만에 가속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 설명해 드릴 모델 역시 아이오닉5로 전기자동차 모델이라고 합니다. 현대자동차에서 심혈을 기울..

싼타페 풀체인지 출시일 예상도 [내부링크]

싼타페 풀체인지 출시일 예상도 오늘은 싼타페 풀체인지에 대한 최신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싼타페 풀체인지 출시가 가까워질수록 더욱 기대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과 같이데요. 많은 종류의 언론 매체를 통해 예상도 및 가액 짐작하는 정보가 충분히 올라와 기대감이 더욱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싼타페 풀체인지는 MX5라는 코드명을 가지고 출시가 돼요. 싼타페 MX5는 어찌 모습으로 우리 곁에 찾아오게 될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네요.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의 경우 5인승 6인승 7인승 이렇게기법으로 3개의 시트 배열을 지참하고 출시할 예정이고요. 넓은 차체로 인해 실내 공간도 상당히 넓을 것으로 예상되어 캠핑 및 차박 그리고 서핑, 골프 등에 이용하기 편한 패밀리카가 될 것으로 보이네요. 대한민국을 상..

기아 모닝 페이스 리프트 [내부링크]

기아 모닝 페이스 리프트 이번 포스팅은 기아 모닝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한 포스팅이에요. 기아 모닝은 국민 경차라고 불릴 정도로 국내에서 인기가 많은 차량이예요. 저렴한 금액뿐더러, 다양한 경차 혜택을 만나보실 수 있는 모델이 때문에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았어요. 요즘 산뜻하게 나오는 경차 모델과 소형 SUV의 인기가 높은데요. 한때, 단종 거론까지 나왔던 기아 모닝이 새삼스러운 모습으로 우리 곁에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모닝은 동희오토에서 생산하고, 기아에서 2004년부터 판매하는 1.0L 전륜구동 경차이며, 비스토의 후속 모델입니다. 또한 2022년 기준 레이, 캐스퍼와 같이 대한민국에서 제조되고 있는 셋뿐인 승용 경차이자 대한민국에 리터카 시대를 연 모델이예요. 모닝은 경차/작은 차의 대명사가 된 차..

서울시 고립 은둔 청년 반려식물 보급지원 하네요 [내부링크]

서울시 고립 은둔 청년 반려식물 보급지원 하네요 서울시에 따르면 사회와 단절되고 외로움으로 힘들어하는 고립·은둔 청년 500명을 대상으로 심리적 안정감에 도와주는 ‘반려식물 전달사업’을 2023년 6월부터 본격 거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는 서정적·물리적 고립상태가 최소 6개월 이상 지속되는 경우를 ‘고립’으로, 외출 없이 집에서만 생활하는 상태가 최소 6개월 이상 계속되는 경우를 ‘은둔’으로 정의하고 있어요. 서울 고립 은둔 청년 반려식물 전파지원 회사 대상자는 서울에 머무는 만 19~39세 고립·은둔 청년으로 반려식물 전파 사업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청년 몽땅 정보통을 통해 ‘서울시 고립·은둔청년 지원사업’에 참여신청 후 대상자로 선정돼야 하더라고요. 대상자로 선정 후 반려식물 전달 사업을 추가로 신..

2024 팰리세이드 가격표 [내부링크]

2024 팰리세이드 가격표 현대자동차의 팰리세이드는 2018년 처음 1세대 모델이 출시된 이다음 많은 판매량을 보였고, 2022년 1세대 부분변경 모델이 출시되면서 더 많은 인기를 만끽하고 있어요. 그리고 현대의 기함으로 불리는 대형 SUV 팰리세이드 모델의 연식전환 소식에 많은 사람의 집중을 모으고 있고요. 출시된지 3년이 넘어서 페이스리프트가 출시됩니다. 기존보다 더욱 큰 라디에이터 그릴과 존재감으로 더 좋아보입니다. 현대자동차 공식홈페이지 팰리세이드 가격보러가기 현대 팰리세이드의 빼어난 특징은 (2wd, 디젤, 프레스티지, 8인승, 6000km 주행 기준) 디젤이라고 해서 그런가 기존의 오래된 2.0 가솔린 중형세단보다 연료가 좋다고 합니다. 주유소를 수시로 가지 않을 수 있다하니 만족해요. 요소수..

니로 플러스 ev 가격표 보조금 [내부링크]

니로 플러스 ev 가격표 보조금 오늘은 법인용 및 업무용으로 인기가 좋은 니로 플러스 EV에 대해 알아볼게요 니로 플러스 EV모델이 2024년형 모델로 연식변경되어 출시가 됩니다. 니로 플러스 EV 2024년형은 연식변경이 되면서 가격 인상이 있었지만, 얼마만큼 정도 이해할 수 있는 가격 인상으로 생각되기 때문에 언제든지 인기가 좋은 것 같네요. 자동차 시장에서 PBV를 "Purpose Built Vehicle"이라고 부르는데, 이를 '목적 기반 모빌리티'라고 하더라고요. 기아는 이번에 2024 기아 니로 플러스를 출시하면서 첫 PBV를 출시했다고 하는데요. 니로 플러스는 1세대 니로 EV를 기근거로 개발된 모델로써 본격적인 출고가 시작된 지난 6월부터 12월까지 6개월 동안 약 4천 700여대가 판매될..

제네시스 gv80 페이스 리프트 가격 및 예상도 [내부링크]

제네시스 gv80 페이스 리프트 가격 및 예상도 오늘은 프리미엄 브랜드로 가치를 증가하고 있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대형 SUV 모델인 제네시스 GV80에 대한 소식이에요. 제네시스 GV80이 페이스리프트를 확보하고 있고요. 페이스리프트 되는 제네시스 G80 예상도이예요. 아직 예상도 초기 단계라 큰 변경는 없어 보이지만, 서서히 디테일연결된것에서 변경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제네시스 GV80 은 제네시스의 대형 유틸리티 차종으로, BMW X5와 겨루고라고요. 럭셔리한 외관과 내부 공간, 정규적인 주행성능, 안전성이 특징이니다. 2023년 1월 13일 페이스리프트 모델(JX1 PE)의 스파이샷이 첫 급히했지요.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는 빠르면 7월 늦으면 10월 전체적인 디자인이 공개될..

제네시스 G70 가격표 제원 정보 [내부링크]

제네시스 G70 가격표 제원 정보 오늘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스포츠세단 역할을 맡고 있는 제네시스 G70 모델에 대하여서 알아봅시다. 프리미엄 브랜드로 더욱 유명해지고 있는 제네시스 브랜드는 현대자동차 안에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이고요.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제네시스 G70의 2023년형 모델을 공개하여 더욱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합니다. 2023년형 제네시스 g70 연식변환 모델에서는 처음보는 컬러가 적용되었습니다. 새로운 색상으로는 바로 바트나 그레이 컬러와 카와 블루 색상이 적용되어 더욱 선택의 폭이 넓어졌어요. 2023년형 제네시스 g70 실내의 경우에도 소소한 변환가 눈에 들어오는데요. 제네시스 g70 2023년형 모델에는 3종 컬러가 추가되었어요. 또한, 송풍구 디자인도 단정하게 변신한 모습을..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 장소 준비물 [내부링크]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 장소 준비물 로또는 숫자 맞추기 복권 게임으로, 참가자들이 1부터 45까지의 숫자 중 6개를 선택하여 맞추는 게임이예요. 매주 토요일에 추첨이 진행되며, 6개의 숫자를 모두 맞춘 사람이 1등 상금을 받습니다. 로또의 당첨가액은 추첨 회차마다 상이해요. 로또는 총 5등급으로 나눠져 있으며, 1등부터 5등까지 각각의 당첨비용이 있습니다. 또한, 로또 당첨금은 판매 가액의 일정 비율에 따라 결의됩니다. 로또 판매시간은 평일에는 제한이 없겠으나 추첨일인 토요일은 오후 8시에 판매를 마감하고 일요일 오전 6시까지 판매를 중단하죠. 또한 로또 복권은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45분 MBC TV에서 당첨번호를 추첨합니다. 로또 4등 당첨자는 4개의 번호와 보너스 번호를 맞춘 경우이라고 합니다. 로..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가격 [내부링크]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가격 일본 토요타에서 나오는 크라운 크로스오버 16세대 모델이에요. 크라운 크로스오버는 멋진 디자인과 혁신적인 땔감효율성으로 토요타의 플래그십 모델로 알려졌는데요. 토요타에서는 2023년 6월 5일 크라운 크로스오버를 출시한다고 밝혔어요. 토요타 크라운은 1955년 탄생하게 되어지있어요. 68년이라고 하는 세월동안 16세대를 거친 모델로 체인지되어 돌아 왔기 때문에 그 차량의 역사가 대단하다는 것을 체크할 수 있 차량이죠. 이번에 선보인 크라운 역시 온통 으로 바뀌었는데요. 쿠페 스타일이라고 하기엔 될 만큼 판연히 다른 차량이 되었습니다. 16세대 토요타 크라운 CUV는 지상고를 높여 세단의 단점을 개선하고 SUV를 표방하는 크로스오버 스타일로 우리곁에 찾아왔습니다. 토요타 공식..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표 [내부링크]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표 오늘은 소형 SUV의 프리미엄 자동차인 코나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소형 SUV가 높아지고 있어요. 그 원인으로는 경제성을 우선으로 하는 분들과 여성 오너들의 증가로 인정돼요. 그만큼 소형 SUV 인기가 높아지고, 이제는 대략적으로 안정화 된 것 같지요. 국내에는 소형 SUV가 엄청 많이 나왔는데요. 쌍용 티볼리를 비롯해서 현대 코나, 기아 셀토스, 니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등 많은 소형 SUV 라인업이 완성되고 있습니다. 오늘 설명해 드릴 모델 역시 소형 SUV 모델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응용한 코나 하이브리드 모델이죠. 소형 차량에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까지 겸비해 봤으니, 성능이면 성능, 연비면 연비! 거기에 현대자동차의 아이덴티티를 이어받은 코나의 디자..

볼보 S60 가격 성능 제원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볼보 S60 가격 성능 제원 알아봅니다. 스웨덴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볼보의 중형 세단인 S60의 3세대 모델에 대하여 소개해 드립니다게요. S60은 2000년부터 출시되어 이제까지 3세대 모델이 생산되는데있다고 하는데, 2018년에는 볼보의 플래그십 90클러스터와 똑같은 SPA 플랫폼을 기틀로 눈에 띄게 신기로운 디자인과 성능, 안전장비 등을 갖춘 신형 모델이 출시되었어요. 볼보 S60 모델은 볼보의 플래그십 모델인 s90과 근사한 SPA 플랫폼을 밑바탕으로 가공된 차량으로 강경한 안전성을 내세우고 있어요. 볼보 S60의 크기 제원은 전장 4780mm, 전고 1430mm, 전폭 1850mm, 휠베이스 2872mm의 크기를 소지하고어있는 중형 세단 모델로 현대자동차 소나타 정도의 사이즈의 크기로 생각하시면..

경기 청년 활동 지원사업 신청방법 [내부링크]

경기 청년 활동 지원사업 신청방법 경기도가 경기 청년들의 많은 종류의 경험 활동을 통한 활력강화를 위해 1인당 최대 40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복지재단은 ‘경기 청년 활동 지원 기업 인체활동 지원’ 신청자 공모를 실시한다고 2023년 7월 10일 이후에 밝혔습니다. 경기복지재단 경기청년지원사업단에 기초하면 이 사업은 경기 청년들이 체육, 음악, 미술 등 각종 경험 활동을 하게수 있게 1인 최대 40만원을 지원하고요. 경기복지재단에서 코로나 19로 장기간 활동이 축소되는 바람에 우울감도 높아지고 심리불안이 많아진 청년들에게 활동지원(체험, 관람)을 통한 활력보강을 지원하기 위해서 사업으로 만 19세~만 34세 청년 대상으로 최대 40만 원 지원하고 있으니 문화활동을 즐기려는 청년들에게는 좋은 캐..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부링크]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원도는 대한민국 북동쪽에 자리잡은 지방이에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다양한 문화유산으로 평판이 높은 지역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표준적인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강원도 양양은 다른 세계와 연결되어 있을 것만 같아요. 양양의 구룡령 옛길. 낙산사 의상대와 명승지 하조대의 빼어나게 아름다운 일출 경관의 화려함은 양양군의 명소는 셀 수 없이 많아요. 박한 우리의 삶의 얘기를 담고 있는 구룡령 옛길을 차분히 걸어보면, 마음속 푸근함이 절로 전해지고요. 남해항은 전망대에 올라 한눈에 보이는 바다 전경이 일품이며, 남애항에서 10분 거리에 있는 사찰 휴휴암은 쉬고 또 쉰다는 이름의 의미처럼 많은 이들의 쉼터 역할이 되어주고 있죠. 양양 가볼만한곳 - 진전사 진전사 강원 양양군 강현..

더 뉴 아반떼 가격 [내부링크]

더 뉴 아반떼 가격 아반떼가 새로운 모습을 하고 돌아왔습니다. 바로 더 뉴 아반떼이고요. 더 뉴 아반떼는 쏘나타 그랜저와 동반해 현대 자동차를 대표하는 차량으로 장시간 우리와 동반해 해 온 차량인만큼 애정이 가득히 가는 차량이고요. 2023년 3월 13일 현대 더 뉴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공개됐어요. 더 뉴 아반떼는 기존 아반떼 CN7의 부분 변환 모델로 넓은 실내 공간과 안정성을 강조하며 산뜻하게 등장했답니다. 현대자동차 더 뉴 아반떼 출시 우선 최고 큰 변화라고 하면 단연 디자인의 변환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모든 차량들이 전환를 거치면서 제일 눈에 띄기 쉽고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이 디자인입니다. 아반떼도 디자인을 보면 많은 부분 전환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더 뉴 아반테 ..

2023년형 캐스퍼 가격표 [내부링크]

2023년형 캐스퍼 가격표 오늘은 소형 경차 캐스퍼에 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경차 답지 않은 경차 캐스퍼가 2023년형으로 본격 출하하였었는데요. 캐스퍼의 경우 경형 SUV 모델로 경차에 대한 혜택을 받는 차량이에요. 근래에 출시된 신차 캐스퍼(CASPER)! 경차답지 않은 넓은 실내공간과 합리적인 단가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고요. 오늘은 캐스퍼와 관련한 얘기를 나눠봅시다. 앞서 외관 디자인부터 살펴볼게요 캐스퍼는 현대의 경차로 경차 SUV라는 측면에서 처음보는 컨셉으로 출시된 차량이며, 출시 후 귀여운 외모와 상대적으로 만족한 실내공간으로 인해 인기가 많은 차량이 되었습니다. 나온 지 오래되지는 않았는데 벌써 신차 구매도 많고 중고차도 매물로 충분히 나오네요.. 유일한 경형 SUV 모델인 현대 캐스퍼..

전기차 충전 관련주 정리해보았어요 [내부링크]

전기차 충전 관련주 정리해보았어요 올해부터 플러그 연결이나 카드 태깅이 필요 없는 전기차용 무선충전 서비스가 도입되고 저전력·초정밀 센싱을 할 수 있는 UWB(초광대역 무선) 기술이 스마트폰에 적용되기도 합니다. 전기차 충전 관련주에 이어 전기차 무선충전 인증제(UWB) 도입에 따른 수혜가 기대되는 전기차 무선 충전 관련주 들을 알아봅니다. 전기차 충전 관련주 - 동양이엔피 전기차용 무선급속 충전 플랫폼 개발 국책과제 주관기업. 실적과 전망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2% 증가, 영업이익은 18.1% 증가, 당기순이익은 3.3% 증가. 원자재 수급 부족으로 원가 상승 및 물류비 상승 여파가 유지되는 가운데 주력 직장 확대에 따른 매출 증가로 수익성 증가. 동사는 친환경 제품에 ..

밀 관련주 7종목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밀 관련주 7종목 알려드려요 세계 5위로 밀을 수출하는 나라인 우크라이나의 흑해 항구가 러시아 군에 봉쇄되어 버린 것이 우선 치명적인 상태입니다. 우크라이나산 밀을 수출하기 위하여 육로로 우회하려 해도 바로 바로 즉시 수출은 쉽지 않다고 하고요. 미국 중부지방과 프랑스, 이란 등 밀 곡창지대가 가뭄에 시달리고, 밀 생산이 급감한 인도는 수출 금지령까지 내려 식량 보호주의 우려를 키웠다고 하는데요. 국내에서도 밀가루 값이 크게 오르며 물가 인상을 부채질하는 가운데, 전쟁과 가뭄으로 밀 생산이 줄면서 전 세계가 밀 대란에 시달리고 있다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밀 연관주에 관해서 찾아보겠습니다. 풀무원 - 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음식제조업 등을 주 회사 취지로 1984년 설립됐고, 2008년 7월 인..

롯데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내부링크]

롯데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요즘은 현금을 사용하기보다는 카드를 충분히 사용해요. 한 부류의 카드보다는 2~3개 정도의 각가지 카드를 다루는 사람들이 풍부한데요, 카드사별로 결제일별 사용기간이 달라서 헷갈릴 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롯데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체크카드만 사용하는 게 가장 좋지만 큰 금액 결제 시에는 카드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카드사별로 결제일별 사용기간도 달라 머리가 복잡해지는 분들을 위해 저의 꿀팁 또한 알려드릴 테니 꼭 필독하시길 바랍니다. 롯데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처음 카드를 발행받을 때 결제일을 지정하게 된다 하였습니다. 보통 월급날 직후이거나 가계부 쓰기 편한 일이 진행됨에 따라 결최고을 지정하게 되고 있는데요, 결최고에 따라서 사용..

카니발 페이스 리프트 출시일 예상도 [내부링크]

카니발 페이스 리프트 출시일 예상도 대한민국 아빠들이 가장 가지고 싶어하는 차 1위 후보에 언제든지 자리하고 있는 자동차가 있다고 합니다. 바로 카니발이라고 합니다. 대가족이 안일하게 탑승가능한 특징적인 차이고요. 이번 포스팅에서 아빠들의 로망의 자동차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예상도를 통해 미리 살펴보는 포스팅을 준비했어요. 기아 카니발은 25년의 전통을 과시하는 차량인 만큼 많은 발전과 실재적인 차량입니다. 벌써 4세대 모델이 출시되었고, 곧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어요. 카니발 하이브리드는 1.6 가솔린 터보가 탑재될 예정입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연비가 13~15km/l로 나타나는 것을 보면 카니발은 공차중량이 더 무겁기 때문에 13km/l를 웃돌지 않을까 생각하고요. 그렇게 인기가 좋은 카니발의..

2023 렉서스 rz 450e 가격 및 정보 [내부링크]

2023 렉서스 rz 450e 가격 및 정보 오늘은 일본의 프리미엄 브랜드 렉서스의 전기자동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국내에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하면 제네시스 브랜드가 생각나지만, 일본의 프리미엄 자동차하면 렉서스가 상기되는데요. 65.6kWh 배터리 팩을 bZ4X와 공유하지만 렉서스의 파워트레인은 308마력에 적합한 더 강력한 듀얼 모터입니다.럭셔리 브랜드는 이 파워트레인 을 Direct4 라고 부릅니다. 기본 4륜구동을 통보합니다. 렉서스 전기차 RZ의 외관은 플로팅 루프, 덕테일 스포일러 및 공격적인 헤드램프로 날카롭게 스타일링되었습니다. 사실상 이 자동차 회사에서 첫 방출하는 전기차 이라고 합니다. 렉서스는 도요타 bZ4X 및 스바루 전기차 솔테라와 플랫폼을 공유하는 RZ 450e로 EV ..

부가세 계산기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부가세 계산기 알아봅니다 부가가치세는 소비재와 용역에 대한 더한 가치에 대한 세금이예요. 제품이 제조하는 단계에서 사용된 원자재, 제조 공정, 판매 등에 참여하는 모든 과정에서 규칙적인 비율의 세금을 부과받습니다. 부가세는 제품 판매 금액의 일부로 추가되기도 합니다. 예사로 과세되는 대상에 대하는 것은 부가세율 10%가 적용되며, 해마다 1월 1일 오전 12시부터 전년도 매출액이 1억원 이상인 거래처는 부가세 일반 과세 대상자가 되어 1년간 부과한 부가세를 납부해야 하고요. 부가세 계산 방법 합계비용을 알고 있다고 한다면(공급금액+부가세) 부가세가 내포된 합계단가을 알고 있는경우 공급금액과 부가세를 분리해내는 계산 방법 이고요. 합계단가 / 1.1 = 공급비용 합계단가 - 공급금액 = 부가세 예제) 합계..

울릉도 배편시간표 및 요금 [내부링크]

울릉도 배편시간표 및 요금 지난 2년간 코로나로 해외여행이 녹록치 않았죠. 국내여행 수요가 많이 늘었어요. 특히, 울릉도 크루즈가 생기면서 울릉도가 근래 핫한 인기 여행지로 갑자기 발전했어요. 저는 2008년에 울릉도와 독도를 한번씩 다녀오긴 하였어요. 울릉도 여행 배편시간표는 울릉도 여행 강령을 짜시는 분들에겐 굉장히 중요할 것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야지 여행 계획에 차질이 없기 때문이고요. 또 출발항구를 알아야 하고 항구마다 소요시간, 출발 시간 등 같지 않기 때문에 전면적인 배편 시간표와 운임, 선적, 인원수, 출발 항구 등을 알면 여행하는데 힘 입을 것이라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울릉도를 여행할 때 기필코 알아야 할 울릉도 배편시간표에 대해서 알아볼꺼에요. 울릉도 배편시간표 뿐만 아니라, 울릉도..

2024 모하비 가격표 [내부링크]

2024 모하비 가격표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아의 대형 SUV 모하비 2024년형 모델에 대하여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기아 모하비의 최초 출시는 2008년으로 10년이 한층 더 넘는 기간이 지났는데요. 엄청 큰 판매량은 아니겠지만, 기아 모하비는 대형 SUV 모델로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이에요. 2024 모하비의 판매비용은 5016만 원~5949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3.0 단일 파워트레인과 4륜구동이 모두 적용되어 가액의 폭이 넓지 않으니 선택하기 편해졌네요. 대형 SUV 시장이 모르는 사이에 조금씩 뜨거워지고 있는 요즘, 기아의 오랜 전통을 보여주는 모하비는 어찌 매력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죠. 모하비 더 마스터는 기아의 신규 엠블럼과 같이 세련된 디자인과 성능을 갖춘 대형..

2024 싼타페 풀체인지 가격 [내부링크]

2024 싼타페 풀체인지 가격 이번 포스팅은 현대자동차의 중형 SUV 모델인 싼타페 풀체인지에 대한 포스팅이에요. 기아자동차 쏘렌토와 함께 우리나라의 대형 SUV를 양분하고 있다고 말해도 무방한 현대자동차 차량이 있는데 바로 싼타페입니다. 싼타페는 출시된 후 지금까지 지속적인 판매량을 보이고 있고요.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은 현대자동차의 시그니처 모델로 국내에서는 기아 쏘렌토와 경쟁을 펼치고 있는 모델인데요. 국민 SUV로 불리던 중형 SUV 싼타페의 경우 기아 쏘렌토 차량에 밀려 판매량이 밀려있지만, 최근 풀체인지 예상도가 공개되면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어요. 싼타페에는 차선이탈경고, 전방추돌경고, 자동긴급제동, 사각지대 모니터링 등의 안전사양도 탑재됐어요. 미국 고속도로 교통 안전국은 싼타페에 전체 ..

나쁜 엄마 결말 줄거리 [내부링크]

나쁜 엄마 결말 줄거리 오늘은 제가 요즘 제일 잘 보고 있는 나쁜 엄마 드라마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뭐 흥미로운 드라마가 없나하고 살펴보다가 나쁜 엄마라는 제목에 이끌려서 드라마를 한편 보기 시작했는데요. 내용이 기존의 드라마와는 같지않게 내용이 적당히 참신한거 같아서 보게 되네요. 이제 곧 있으면 나쁜 엄마 결말을 얼마 안 남겨두고 있어요. 이러한 시점에서 나쁜 엄마의 줄거리와 결말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봅니다. JTBC 후속작으로 방영 예정인 드라마 는 라미란, 이도현, 안은진, 유인수 배우가 주연으로 참여한 JTBC 수목 신작 드라마이고요. 자식을 위해 악착같이 나쁜 엄마가 될 수 밖에 없는 영순의 스토리를 그려내고 있고요 JTBC 제작에는 SLL, 드라마하우스, 필름몬스터가 참여하였고, 연출에는 을..

어쩌다 마주친 그대 촬영지 [내부링크]

어쩌다 마주친 그대 촬영지 KBS2 의 촬영지가 화제네요. 는 1980년대 농촌 마을의 정감있고 아름다운 모습을 잘 담아냈죠. 시대적 배경이 40여년 전 옛날인 만큼, 고증을 위해 디스코클럽이 있는 시내나 마을 등의 기초적인 배경은 세트에서 촬영했어요. 차부터, 거리, 포스터, 행인들의 옷차림까지 치밀한 고증이 두드러지는 세트였습니다. 드라마 는 '운명'에 대한 드라마입니다. 2021년 현재에서 마주칠 듯 마주치지 못한 두 남녀는 1987년 오래전로 돌아가 만나게 된다고 합니다. 별도로의 사연과 목적을 소지하고 요리조리 뛰던 두 사람은 결국 서로가 서로와 큼지막한 운명의 끈으로 얽혀있다는 실정을 깨닫게 됩니다. 가족에 대한 사랑과 연쇄살인 사건이라고 부르는 미스터리 요소가같이 하며 더욱 흥미롭게 극을 전..

소금 관련주 8종목 [내부링크]

소금 관련주 8종목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해 국제 원자재 가액이 상승하며 가공식품 물가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하는데 오늘은 소금 관련주에 대하여서 같이볼게요 합시다. 보통과 다르게국수와 소금은 30%가 넘게 가격이 올랐으며 밀가루와 식용유, 식도, 부침가루 등도 두 자릿수 상승률을 보였으며, 73개의 가공식품 품목 중 69개 품목의 가격이 상승했다고 하는데요. 소금은 천일염 생산량 부족 등으로 지난해 하반기부터 비용이 계속 뛰었으며 이달에도 가격이 크게 올랐으며, 국제 원자재 비용이 오르면서 가공식품 물가도 크게 향상하였다고 해요.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케미칼도 하이니켈 양극재를 생산하고 있고요. 대세는 하이니켈 양극재인가봐요. 말할 필요도 없이 좋은 기업이예요. 성장성도 탁월하고 이미 매출과 영업..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15가지 [내부링크]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15가지 오늘 글에서는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15가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라도 한 번쯤은 편협한 엘리베이터, 한산한 도서관 등에서 방귀를 뀌고 얼굴을 붉혔던 경험이 있죠. 사실 방귀는 특유의 소리와 냄새 때문에,할 수 있는 한 발휘하지 않으려고 정진하는 생리현상 중 1개 입니다. 그러다 보니 너무 걸핏하면 방귀를 뀌게 되면 사회생활이 불편해지므로 이를 해결하려는 경우가 아주 가끔 있죠. 또한 혹시 내 신체에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닌지 고뇌하는 사람도 있죠.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 글루텐을 못 먹어서 1~2% 미만의 비율이지만 글루텐 알러지를 지닌 사람들이 있어요. 밀이나 보리 아니라면 호밀 등에 담겨있는 성분인 글루텐은 인체의 면역 체계에 작용해 염증을 ..

등산 효과 13가지 [내부링크]

등산 효과 13가지 오늘 글에서는 등산 효과 1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어머니와 아버지도 오래전에 등산 동호회에서 만나신 것동일합니다. 어릴적에 아버지 따라서 서울 도봉산과 북한산을 가본 적이 있네요. 등산은 오롯이 다리를 지속적으로 쓰면서 하는 운동인 만큼 지속적으로 정기적으로 등산을 하도록 하면 상체보다 하체의 근력과 힘을 키워줍니다. 다리에 힘이 없거나 하체를 증진시키고 싶으시면 등산이 제격인 셈이죠. 각별히나이가 들면 상체보다 하체의 근육이 빠지면서 하체가 약해지는데 등산은 경사진 바닥을 계속적으로 딛고 상승해기 때문에 짧은 코스라도 일정기간으로 하다가 보면 다리의 근력이 심화되어 힘이 생겨나게 되겠습니다. 등산으로 인해 살빼기에 성공했다는 성공담이 많이 돌면서 칼로리 소비는 ..

2023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 [내부링크]

2023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 2년전에 강원도 속초 해수욕장 다녀왔지만 8월에는 태양이 너무 뜨겁더라구요. 1년전에는 주로 워터파크 위주로 다녀보았는데 올해에는 해수욕장도 가보고 싶어지네요. 여름철의 휴가를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계곡은 개골개골님 유튜브를 보고 전국의 계곡을 다녀보아도 좋지만 해수욕장 방문이 올해는 더 많아질 것 같은데, 2023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 알아보죠. 주요 해수욕장의 개장일 등을 알아볼게요. 부산 해운대와 송정 해수욕장은 이미 6월에 부분 개장을 비롯해서 7월부터 전국 284개 해수욕장 중 261개가 차례대로 개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경상남도, 경상북도 7월 2일 광암을 기인하여 7월 9일과 7월 15일에는 각 해수욕장 개장 7월 1일 : 다대포 해수욕장, 해운대/..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자격 및 신청 [내부링크]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자격 및 신청 여성들의 경우 육아 등으로 경력단절이 되면서 다시 취업하기가 쉽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요. 경기도에서는 구직자 여성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한 최대 120만원 을 지원하는 경기여성 취업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하네요. 자격 및 신청방법 소개해드릴테니 신청하시고 생활비 절약 하시기 바래봅니다. 경기 여성 취업지원금은 주소지의 시,군 화폐로 월 40만원씩 3개월 동안 최대 120만원을 지급해주는 지원금이예요. 해당 제도는 1회성이 아닌 매년 해마다 지원해오고있는 제도입니다. 지난년도에는 8500명범위가 신청해 3500명 범위가 취업지원금을 받았으며, 올해에도 1차 1700명 2차 1700명 총 3400명정도모집한다고 하니 신청기간을 기필코 확인하셔서 놓지지 마시고 신청하시길 기도합니다..

7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내부링크]

7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떠나고 싶으신가요? 볼거리가 많고 날씨 좋은 7월이 오죠.. 올해 축제는 정말 많죠. 올해 가볼만한곳이 너무 많아요. 그 중에서 내가 가봐서 좋았던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권장합니다.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 포항 선류산장 굽이굽이 산길을 높게되다보면 오두막이 나와요. 산 속 곰곰이 숨어있겠으나 끄집어내는 순간 파란 하늘과 사방을 둘러싼 산이 너무 예뻐서 바로 사랑에 감량할 수 밖에 없었던 7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입니다. 홍시스무디랑 가래떡은 무조건 시키기를 추천합니다. 달달하니 완전 꿀맛이었습니다.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 서산 개심사 7월 국내여행지 추천 명소이예요. 서산 문수사와 동반해 알록달록 꽃들이 상춘객들을 반갑게 맞이해주는 여행장소 이예요. 기와집에 꽃풍경..

BMW SUV 종류 총정리 [내부링크]

BMW SUV 종류 총정리 BMW는 외제차 하면 상기되는 브랜드 중 하나로, 눈부신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브랜드 이라고 합니다. BMW를 최고 즐기는 연령층은 아마도 젊은 연령층이고요. 어리다고 해도 20~40대의 젊은 남성이 특별히 좋아하는 브랜드인데요, 그 이유는 스타일리시한 외관과 주행감을 겪을 수 있는 화려한 성능 때문이고요 그러므로 많은 사람들이 지금까지도 BMW라는 브랜드를 찾는 것과 똑같습니다. 이러한 BMW는 역사가 오래된 만큼 각양각색 차종이 있어요. 세단, SUV, 전기차, 스포츠카 등 모든 분야의 차량을 다 다루고으며, 특별히 M 모델이라는 고성능 모델도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각양각색 BMW 부류 외우기도 벅찬데요, 오늘은 이러한 BMW의 차량에..

식후 혈당 낮추는 방법 11가지 [내부링크]

식후 혈당 낮추는 방법 11가지 오늘 글에서는 식후 혈당 낮추는 방법 11가지에 대하여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액 속에 함유된 당(포도당)의 농도가 바로 혈당이죠. 음식을 흡수하면 포도당이 만들어지고 인슐린과 글루카곤, 양쪽 모두 물질에 의해 제어됩니다. 혈당은 식후에 높게되고 공복 상태가 되면 떨어지고요. 많이 먹고 잘 움직이질 않게되면 혈당 절제을 하는 인슐린의 분비가 정확하게 이뤄지지 않죠. 혈당이 높아지면 당뇨병 위험이 커지고요. 당뇨병에 결부되면 완치가 없어요. 평생 계속해야 합니다. 심장병(협심증, 심근경색)이나 뇌졸중(뇌출혈, 뇌경색) 등 혈관 질환 위험이 높아지고요. 식사를 한 뒤 케이크를 먹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설탕, 꿀, 물엿, 시럽, 초콜릿, 사탕, 탄산음료 등 단순당이 많..

벤츠 SUV 세단 차종류 [내부링크]

벤츠 SUV 세단 차종류 자동차 이름을 보다 보면 헷갈리는 것이 참 많습니다. 보통 브랜드마다 고만고만한 라인업으로 형성되어 있다며 각가지 형태와 크기에 따라 가려집니다. 그중 제일 라인업이 많은 독일 3사 브랜드의 대표 격인 벤츠 차 가지 수 정리 해드리도록 할게요. 벤츠 모델은 크게 세단, SUV, 해치백, 쿠페 그리고, 카브리올레와 로드스터로 분류되고 있어요. 그중 SUV 부류는 EQ, GL, G-Class와 마이바흐 SUV로 또 나누어지고요. 총 10개 모델의 SUV차량이 있어요. 이번 포스팅에서 벤츠 SUV 세단 차종류 자세하게 알아봅니다. 벤츠코리아 홈페이지 바로가기 해치백 / MPV 라인 A-CLASS, B-CLASS 두 가지이며 C-CLASS 보다 작습니다. A클래스는 제일 작은 차량으로..

아우디 A6 가격표 디자인 [내부링크]

아우디 A6 가격표 디자인 아우디는 독일의 평판이 높은 자동차 제조사로, 고성능과 고품질의 차량을 만들어 주는 것으로 고명해져 있어요. 그 중에서도 아우디 A6 세단은 아우디의 표준적인 럭셔리 모델로, 매혹적인 외관과 편한 내부, 그리고 강력하고 능률적인 엔진으로 인기를 끌고 있어요. 2023년에 출시될 예정인 새삼스러운 A6 세단은 기존 모델보다 더욱 개선된 디자인과 기능을 준비하고 있어요. 이번에 소개할 2023 아우디 A6 세단을 상세히 알아볼게요. 아우디 A6 가격표 아우디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2023 아우디 A6 세단의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A6 40 TDI quattro: 7,390만원 A6 45 TFSI quattro: 7,890만원 A6 50 TDI quattro: 9,39..

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 할인 쿠폰 발급 [내부링크]

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 할인 쿠폰 발급 여행가는 달’을 앞두고 우리 국민들이 정성스럽게 국내 여행을 충족할 수 있게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전국 숙박시설 할인권을 발급한다고 해요. 전국 숙박할인 혜택을 보급하는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는 2023년 5월 30일 부터 시작되기도 합니다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페스타는 ‘지역편’과 ‘전국편’으로 나누어서 호텔과 콘도, 모텔, 농어촌민박 등 국내 기록된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전체물량 100만 장 중 90만 장을 상반기에 배포하고 10만 장을 포함한 잔여 수량은 하반기 교부할 강령이예요. 해마다 했던 행사였던것처럼데 올해에도 하네요. 하지마는 이거 참고해서 각 예매사이트에서 미리 보통 때보다 비용 올려두기도 합니다. 이 쿠폰 쓰는..

2023 놀이공원 할인대전 쿠폰 발급방법 [내부링크]

2023 놀이공원 할인대전 쿠폰 발급방법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 근거하면 2023년 5월 31일부터 놀이공원 할인대전을 진행하여 국민들이 보다 저렴하게 놀이공원을 이용할 수 있게 하도록 전달한다고 말했답니다. 모두가 할인 받고 가까이하는 놀이공원 할인대전 쿠폰은 1만원 초과 결제시 10,000원 할인을 해주는 방식 이라고 합니다. G마켓에서 캐리비안베이를 지난주에 검색하고 저렴하게 다녀왔는데요. 문화누리카드 사용하는 것보다 더 저렴하더라구요. 올 여름 워터파크에 사람이 더 바글바글 할 것 같아요. 놀이공원 할인대전으로 캐리비안베이와 용인 에버랜드 올해 많이 가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장애인 고객의 경우 1회 한정 전액 지원 (선착순 발급, 예산 소모 시 조기 마감) [할인권 발급 및 사용 안내]..

여성 갱년기 증상 자가진단 [내부링크]

여성 갱년기 증상 자가진단 오늘 글에서는 여성 갱년기 증상 자가진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여성 갱년기 나이는 40~50대 향후 중년 여성에게서 출현하는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의 하나이죠. 여성들은 평균 40대 중후반에서 50대에 이르러 폐경이 나타납니다. 폐경은 난소에서 더 이상 여성호르몬을 분비하지 않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젊은 즈음 아이들 다 키워놓고 즐거운 인생의 2예방할 시작할 즘 발생하는 불청객입니다. 배란이 멈추고 여성호르몬의 전환로 인해 1년간 무월경이 이어질 때를 갱년기라고 해요. 여성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는 중년 여성의 대개은 피로감, 가슴 두근거림, 발한, 집중력 저하, 비뇨생식기 계 질환이 일어날수 있죠. 사람의 몸적 변경와 동반해 우울감, 서정적 불안정 등 정신적 전환를 호소..

아연이 많은 음식 11가지 [내부링크]

아연이 많은 음식 11가지 오늘 글에서는 아연이 많은 식품 11가지에 대하여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연은 단백질, 마그네슘과 같은 제2유형 영양소에 속해요. 부족 시 특정 질병을 발생시킬 수 있는 제1유형 영양소(철분, 엽산 등)와 같지 않게 제2유형 영양소는 전체적인 대사에 참견하는 영양소를 상해요. 아연은 동식물의 성장과 생존에 필수적인 광물이라고 합니다. 세포가 박테리아와 바이러스와 같은 병원균과 항거해 싸우거나 DNA를 생성해 주는 데 돕습니다 또한 흠집 치료, 후각과 미각을 강화시키고 피부와 눈 건강에도 도움이됩니다. 즉 아연이 부족해지면 특정 질병이 유발된다기보다 무력감, 빈혈, 피부염, 감염 저항력 저하, 면역력 저하, 성장지연 등 전면적인 기능 저하로 이어져요. 탄수화물, 단백질, 철분..

bmw 5시리즈 가격표 [내부링크]

bmw 5시리즈 가격표 BMW는 독일의 프리미엄 자동차 및 오토바이 제조회사로써 본사는 독일 뮌헨에 자리잡고 있어요. 수많은 경쟁 자동차 브랜드 사이에서 스포츠 차량의 제일 왕좌에 올라있는 브랜드로 국내에서는 벤츠, 아우디와 동반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 이예요. 세계적으로도 3시리즈와 동반해 BMW의 인기를 양분하고 있는 5시리즈는 벤츠의 E클래스와 아우디의 A6의 표준적인 라이벌로 꼽히고 있고요. 특히나 BMW 5시리즈와 벤츠 E클래스는 세계적으로 판매량도 최고 많은 차량이고 같은 프리미엄 E세그먼트에 소속되는 차급이라고 해서 둘은 참된 라이벌로 꼽히고 있어요. 2017년부터 벤츠 E클래스에 1위를 내어준 이다음로도 꾸준하고 강한 판매량으로 E클래스와 이제껏 1~2위를 다투고 있는 차량이고요...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가격 [내부링크]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가격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팔리고 인기가 많은 벤츠 e클래스가 신형이 나왔네요. 완전 풀체인지에요. .안과 밖 모두 바뀌었네요. 실내는 미래 느낌도 있어서 죽이네요. EQE 보다 더 멋있는 것 같아요. 이번에 확연히 새로워진 7년 만의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는 파격적인 디자인과 동반해 첨단 기술까지 대거 도입해 S클래스에 못미치지않는 성능을 과시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앞서, 벤츠 E클래스는 최신 기술 트렌드를 매우 본식적으로 적용했어요. 운전자의 패턴을 인공지능으로 학습해 처음보는 루틴을 생성하고, IT기기 수준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전기로만 100km를 달리는 PHEV도 출시됐으며, 후륜 조향까지 가능하죠. 2023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후면부 디자인 벤츠 모델들을 ..

2023 렉서스 es300h 가격 제원 [내부링크]

2023 렉서스 es300h 가격 제원 렉서스 차량 타시는 분들 정말 많죠. 렉서스 프리미엄 브랜드에서 최고 인기가 많고 매번 올해에 자동차로 뽑힐만큼 전세계적으로 인정 받은 차량으로 연비, 승차감, 정숙성, 편안함 모두 소비자분들이 최대한도 만족하실 수 있는 자동차이라고 합니다. 렉서스 뉴 ES300h는 도요타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독일에 BMW, 벤츠, 아우디가 있다라고 하면 일본은 렉서스가 있습니다. 현대의 제네시스, 폭스바겐의 아우디를 생각하시면 되기도 합니다. es300h 모델은 렉서스의 간판 모델이면서 판매량도 제일 높은 차량이예요. 그리고 렉서스의 AS는 좋기로 소문이 자자하죠. 보통 5,000~6,000만 원대 연비 좋은 프리미엄 브랜드 자동차를 고르려고 하면 대부분 독 3사의 디젤 모델이 ..

2023년 장마시기 예상시기 [내부링크]

2023년 장마시기 예상시기 장마는 남쪽의 정겹고 습한 북태평양고기압과 북쪽의 차고 습한 오호츠크해 고기압이 만나면서 만들어지는 연속적으로 일어나는 강수현상을 장마라고 하는데요. 예전에는 두기단이 만나면서 여파가 주는 것이라고 알았지만, 요즘에는 몬순과 대륙고기압등이 결합적으로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2023년 장마시기 장마시작 장마기간 등 예상시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장마 장마는 예사로 6월 중순부터 7월 중순까지 약 한 달간 지속되기도 합니다. 이 기간 동안 한반도 남부 지방에서는 대기 중 습기가 굉장히 올라가서, 끊임없는 소나기와 물광으로 인해 홍수와 산사태 등의 피해가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장마 기간 동안 한반도에서 평균 강수량은 600mm 끝으로, 일부 공간에서는 1,000mm에 달할..

2023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가격 제원 [내부링크]

2023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가격 제원 오늘은 최근에 공개된 쉐보레의 소형 SUV 모델인 트랙스 2세대 모델에 관해서 알아봅시다. 트랙스는 쉐보레에서 2013년 1세대 모델이 출시가 되고 있는데요. 1세대가 출시된 차후 국내에서 큰 사랑을 받지는 못했으나, 지속적인 사랑을 받았던 모델이죠. 트랙스 모델은 요새 2세대로 풀체인지 되어 우리 곁에 찾아왔는데요. 무려 10년 만에 풀체인지라서 많은 사람이 트랙스 풀체인지 모델에 대한 눈길을 더 하고 있고요. 1세대의 순둥순둥한 느낌에서 2세대 카리스마 있는 모습으로 변형한 트랙스 지금 당장 만나보도록합니다. 이번 트랙스 풀체인지 2세대 모델의 경우 한국 GM 창원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라는데요. 트랙스 풀체인지 2세대 모델의 코드명은 9BQX라는 프로젝트명..

K8 가격표 연비 하이브리드 2023 [내부링크]

K8 가격표 연비 하이브리드 2023 오늘은 기아의 준대형 세단 모델인 K8 2023년형 모델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기아에서는 기존 K7모델의 풀체인지 모델을 K8이라고 하는 이름으로 변화하여 출시를 하였더니, K7 하던 때보다 너무나 좋은 성적을 거두며 출시 차후 부단히 사랑을 받는 모델이죠. 특히, K8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대기기간이 1년 8개월이나 걸릴 정도로 높은 인기를 내놓고 있다고 합니다. 2023 기아 k8의 인기비결은? K8의 성공은 바로 디자인과 실내 인테리어 그리고 새삼스러운 파워트레인 덕분이 아닌가 싶네요. 또한, 기아 엠블럼 신형을 첫번째로 유입하여 나왔기 때문에 더욱 인기가 좋았던 듯한데요. K8의 경우 중후하기도 하고 럭셔리하고, 더욱 젊어진 느낌으로 스포티한 느낌을 보여..

코란도 이모션 가격표 전기차 제원 [내부링크]

코란도 이모션 가격표 전기차 제원 코란도 이모션의 경우 소비자들의 일상생활에서 일렉트릭 라이프를 친근하기도 하고 이용하기 쉽게 접근할 수 있게 전기자동차와 SUV의 장점을 고루 담아낸 모델이라고 가능한있어요. 그럼, 쌍용자동차 코란도 이모션의 디자인을 한번 둘러보도록니다. 오늘은 쌍용자동차의 코란도 이모션 전기자동차에 대한 포스팅이에요. 쌍용자동차에서 첫번째로 전기자동차를 출고하더니요. 코란도 이모션이라고 부르는 전기자동차는 중형 SUV 모델로 국내에서 인기 좋은 크기라고 할 수 있겠죠. 쌍용자동차의 경우 전동화가 많이 늦어진 감이 있겠으나, 코란도 이모션의 사전계약은 굉장히 준수한 모습을 보여주었죠. 코란도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쌍용자동차는 브랜드 첫 전기차인 코란도 이모션 출시를 준비중이고요. 패..

2023 렉스턴 가격표 디자인 [내부링크]

2023 렉스턴 가격표 디자인 오늘은 쌍용자동차의 준대형 SUV 모델인 렉스턴 2023년형 모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합시다. 쌍용자동차 렉스턴은 굳센 프래임을 소지하고는있어요. 바로 바디 온 프래임 바디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지난년도 쌍용 렉스턴의 경우 약 3800대가량이 판매되어지고 있는데요. 국산 중형 SUV 중에서는 기아 쏘렌토와 현대 싼타페가 독점을 하고 있으며, 준대형 SUV에는 팰리세이드 모델이 독점을 하고 있는 그 와중에도 개괄적으로 마니아층이 있는 쌍용자동차의 렉스턴이 2023년형 모델이 출시가 되어 더욱 주목받는 것 같습니다. 2023 렉스턴 디자인 듬직한 느낌의 렉스턴의 디자인은 상남자 느낌을 소지하고 있어요. 전부 다 웅장한 크기를 보여주며, 굴곡의 느낌이 근육질의 남성을 보는 ..

민들레 효능 및 부작용 알려드림 [내부링크]

민들레 효능 및 부작용 알려드림 오늘은 민들레 효능 및 민들레 부작용에 대하여서 알아볼꺼에요. 민들레는 우리나라의 각지각처에에서 나는 국화과 식물이에요. 여러해살이 풀입니다. 길가에서 예사로 볼 수 있는 민들레는 서양에서 들어온 것인데 국산 토종 민들레는 흰색이에요. 옛날에는 민들레를 나물이나 된장국에 넣어서 섭취하기도 하였습니다. 민들레 효능 - 면역력 보강 민들레차의 훌륭한 항바이러스 작용은 바깥쪽에서 도입되는 각종 세균 및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억제시켜하는 면역력을 생성 해요. 또한 민들레 차는 감기로 인한 염증 열을 다스리는데도 돕습니다 또한 뿌리의 경우 항암, 항바이러스 등에 도움을 주며 폐암 치료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도 있고요.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오..

계란 삶는법 및 반숙 계란 삷는 시간 정리했어요 [내부링크]

계란 삶는법 및 반숙 계란 삷는 시간 정리했어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반숙부터 완숙 계란까지 여러분의 취향에 맞게 계란 삶는법 및 반숙 계란 삶은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단백질은 다양한 기관, 효소, 호르몬 등 신체를 이루는 주성분이에요. 몸에서 물 다음으로 많은 양을 차지하지요. 단백질의 구성 단위 물질은 아미노산이고 주로 인체 구성에 사용이 되고 에너지원으로도 드물게 사용이 되네요. 계란 삶는법 1) 냉장 보관한 계란은 미리 꺼내두기 보통 계란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함으로 냉장 보관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차가운 상태의 계란을 끓는 물에 바로 넣게 되면 온도차이가 나타나서 껍질이 그르치면서 흰자가 새어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냉장 보관한 계란이라면 실온에 15분 정도 방치해 두었다가 ..

2023년 기아 K3 가격표 총정리 [내부링크]

2023년 기아 K3 가격표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서 실용성과 경제성을 모두 갖춘 모델인 기아 K3 2023년형 모델에 대한 포스팅이에요. 기아 K3는 넓은 실내공간과 첨단 기술이 적용되어 편안하고, 안전성 높은 자동차로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어요. 준중형 세단 모델로 국내에서 현대자동차 아반떼와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물론, 아반떼의 인기가 넘사벽이라 K3는 그 정도 수준의 판매량은 아니긴해도, 그래도 지속적인 판매량을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똑같은 모델이라고 할 수 있겠으나, 아반떼 보다 저렴한 가액 경쟁력과 출고가 아반떼 보다 빠르다는 부분에서 K3를 선택하는 분들도 많이 있으실 것 같네요. K3의 실내 인테리어는 준중형 세단 모델답게 심플한데다가 직관적으로 되어 있고요. 10.25인치..

G80 페이스리프트 가격 출고기간 [내부링크]

G80 페이스리프트 가격 출고기간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 G80 3세대 모델의 페이스 리프트를 꾀하고 있는 듯한데요. 제네시스 G80 3세대 모델이 출시한 향후 강한 인기를 선뵈고 있어요. 제네시스 G80 모델은 2023년 1월 기준으로 4948대가 판매되면서 국산차 전체 판매량 6위라는 인기를 느끼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차량이지만 판매량이 엄청나죠! 제네시스 G80 3세대 모델은 2020년 출시를 하게 되고 있는데요. 벌써 페이스리프트 소리가 들리고 있습니다. 많은 종류의 언론 매체에서는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를 올해 하반기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의 경우 미리 출시된 G90을 모티브로 제작되지 않을까 예측해 봐요! 제네시스 G80 가격 보러가기 현재 GV80의 경우..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가격 출시일 [내부링크]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가격 출시일 우리나라에서 하나뿐인 포지션을 가지고 있는 차량이 바로 카니발이라고 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패밀리카를 찾고 계시다고 하면, 당연지사 누구라도 100명중에 99명은 카니발을 선택하실텐데요. 물론 수입차로 눈을 돌리게 되면, 일본의 오딧세이라던지, 시에나 차량이 있겠지만, 가격적인 부분 때문에 패스하구요. 오딧세이나 시에나는 7인승이니까 적당히 꺼려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패밀리카로 저명한 카니발은 대형 다목적 자동차 MPV로 1998년 출시를 하였었는데요. 출시 후 여기까지 많은 사랑을 받은 모델인 만큼 더욱 멋있어진 4세대 모델까지 선보였습니다. 카니발은 넓은 실내와 각가지 활용성으로 인해 국내에서는 카니발을 갈음할 차량이 없는데요. 그로 인해 패밀리카..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 및 단점 [내부링크]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표 및 단점 현대자동차를 상징하는 준중형 SUV 모델인 투싼의 하이브리드 모델은 굉장히 많은 인기를 얻고 있어요. 투싼 모델에 기존 가솔린과 디젤 엔진을 대체하여 가솔린 전기모터라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적용되어 높은 땔감 효율성과 더불어 상대적 친화경적인 차량이 때문에 더욱 사랑을 받고 있는 것처럼데요. 투싼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사전예약 당시 30분 만에 8천대를 돌파하며 많은 사람을 놀라고 했으므로요. 그리고 출시 첫 달에 무려 1만 842대가 계약되면서 역대 현대자동차 SUV 모델 중에서 최고 높은 계약 수치를 보여주며 많은 사람을 놀라게 했습니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준중형 SUV 모델이지만, 중형 세단 모델인 DN8 플랫폼을 공유하여 내연기관과 뼈대를 같이 사용하며 있어요..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내부링크]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중형세단 쏘나타 모델에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운용한 쏘나타 하이브리드 2023년형 모델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쏘나타는 국민세단으로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모델입니다. 그렇지만, 처음보는 모델을 출고하면서 판매량이 주춤하게 되어 예전에 비교해서 낮아진 인기를 받고 있는 경향이에요. 인기가 낮아진 까닭으로는 디자인과 경쟁 모델인 K5의 판매량이 높아진 점이라고 생각되네요. 그만큼 자동차에 디자인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아볼 수 있고요. 하지만, 쏘나타의 경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과 LPG 등 성능 개선을 계속 이뤄내고 있고, 곧 풀체인지 모델도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네요.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으로는 모던 2,946만원, 프리미엄 플..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신고방법 [내부링크]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신고방법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이죠. 개인 사업 하시는 분들은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세금 신고 및 납부를 하지 못한다면, 각가지 세액공제 및 감면을 받을 수 없고 무거운 가산세를 부담하게 되어요. 종합소득세 신고방법도 궁금하시죠? 그렇다면, 내가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자인지 사전에 확인해봐야겠죠?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당해 과세 기간이 통합소득가격이 있는 자는 다음해 5월 1일부터 5월 31일 (성실신고확인서 제출자는 6월 30일까지)까지 통합소득세를 신고·납부하여야 하더라고요. 종합소득세 신고방법도 어렵지 않더라구요. 이런식으로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을 안내하고 있어요. 이 말은 2022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벌어들인 소득에 대한 일통소득세를 2..

당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당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총정리 오늘 포스팅에서 당근 효능 당근 부작용 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당근은 주황색의 색상이 제일 앞서 생각이 나고 말이 즐기는 채소로 저는 많이 알고 있는데요. 그렇지마는 당근은 애당초 각가지 색상을 지참하고어 있는 식재료라고 합니다. 당근의 색이 주황색으로 각인 된 계기는 네덜란드에서 개발된 주황색 개량종이 우리나라에 들어오게 되면서 많은 사람에게 당근은 주황색으로 각인이 된 것 같습니다. 자색당근은 다이어트, 혈관건강, 항암작용 등의 당느 효능이 있고, 시력에 좋다고 잘 알려진 블루베리보다 안토시아닌 성분이 월등히 더 많이 함유되어 있는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많이 함유되어있는 식이섬유와 루테인, 제아잔틴, 비타민, 엽산, 베타카로틴 등이 말쑥하게 들어 있..

오미자 효능 총정리 [내부링크]

오미자 효능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서 오미자 효능 모두 알아볼꺼에요. 오미자는 덩굴성 낙엽수에 소속되는 오미자나무의 열매에요. 단맛과 짠맛, 좌절감, 신맛, 매운맛 등의 5가지 맛을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고로 오미자라고 불리게 됐어요. 동의보감에서 오미자는 몸이 허하고 야윈 것을 보호하면서 눈을 밝게 하고 신장을 덮히며 양기를 보충한다고 기입되어 있다고 합니다. 오미자를 약용 음료로 사용한 것은 그것이 전면적인 건강을 증대시키고 많은 종류의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믿었던 예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 차는 또한 맛있는 맛 때문에 범위가 넓게 소비되었고 종종 간혹 특이한 날에 왕족과 손님들에게 보급되었어요. 장시간에 걸쳐, 오미자는 독특한 맛과 건강상의 이점으로 전 세계 사람들에 ..

산수유 효능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산수유 효능 부작용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서 산수유 효능 부작용 모두 알아볼꺼에요. 산수유는 4계절의 정기가 모두 담겨 있다고 할 수준으로 신맛, 단맛, 떫은맛을 모두 가지고 있는 열매에요. 차, 술, 음료 등으로 담가서 먹을 수 있기도하고 동의보감에 등기된 산수유 효능을 보면 정력심화에 아주 좋다고 기술되어 있고요. 한약재료로도 많이 이용이 되고 있는 만큼 우리의 육체에 좋은 여파를 미치는 열매라고 할 수 있고요. 전통 의학에서, 산수유 식물의 과일과 잎은 감기, 열, 그리고 소화 문제에 대한 치료법을 포함한 갖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위해 사용돼요. 특히나, 산수유 나무는 공예품, 가구, 도구를 만드는 데 드문드문하게 사용돼요. 산수유 효능 - 뼈 건강 유지 및 개선 효과 산수유에는 칼슘, 마그네슘, 칼륨..

목디스크 증상 및 치료방법 [내부링크]

목디스크 증상 및 치료방법 이번 포스팅에서 목디스크 증상 및 목디스크 치료방법에 관해서 알아볼꺼에요. 목디스크란 다른 말로 하면 경추 추간판 탈출증이라고도 불러지는데요. 목에는 경추라는 뼈조직이 여러 겹 누적되어있고 이 축적된 뼈 틈 안에는 디스크 즉, 추간판이 위치하여 있어서 목을 동작할 때 쿠션 역할을 하여에 우리가 목을 자유롭게 작동할 수 있게끔 이바지한다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거북목이나 일자목 상태가 돼서 이것이 목 디스크로 이어지게 되면 경추통이 생겨나게 되고 생활하는데 있어서 많은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어요. 목 디스크 로 고생하는 젊은 분들은 자세가 바르지 않으니 많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라서 꼭 관심을 가지고 관리가 필요해요. 목디스크가 나타나는 최고 큰 이유가 되는 것은 거북목과 일자..

당뇨병 원인 [내부링크]

당뇨병 원인 당뇨병이란? 당뇨병은 몸속의 포도당이 소변으로 배설되기 때문에 수여된 병명입니다. 혈당컨트롤이 정상적인 경우 소변으로 당이 누설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당뇨병은 혈당조절이 되지 않아 너무 많아한 당이 소변과 같이 나오는 것이라고 합니다. 혈당 조절은 췌장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인 인슐린이 담당하고요. 당뇨병은 인슐린이 모자라거나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해 생기는 대사질환의 한가지로서, 혈중 포도당인 혈당의 농도가 높은 고혈당이 유지되는 상태입니다. 이로 인해서 여러 증상이 나타나고, 소변에서 포도당을 배출하게 됩니다. 이러한 상태를 당뇨병이라고 하며, 우리나라 당뇨병 발생은 계속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당뇨병 원인 - 임신 임신성 당뇨병은 임신 중에 호르몬 변환로 인한 인슐린 저항성으로 인해 일..

당뇨병 초기증상 [내부링크]

당뇨병 초기증상 당뇨병이란? 우리는 음식을 통해 힘을 얻고 에너지를 얻게 돼요. 우리가 섭취한 음식물은 위와 장을 거치면서 몸이 섭취하기 좋은 형태인 포도당으로 변하더라고요. 포도당은 혈액 속에 흡수되어 우리 몸의 에너지원이 됩니다. 혈당은 이 포도당이 혈액 속에 얼마나 소장하고 있는지를 거론하는 수치 입니다. 혈당은 인슐린에 의해 제어된다고 합니다 인슐린은 췌장의 베타세포에서 분비되어지있다는데 우리 건강에 포도당의 농도를 변함없게 보전시키는 역할을 해요. 여기서 인슐린이 분비되지 않거나 인슐린이 정확하게 역할을 못하면 이것을 당뇨라고 해요. 당뇨병 초기증상 - 피곤함 새로 진단 된 제 2 형 당뇨병 환자의 61%가 피로를 보고하더라고요. 혈당 변동은 드문드가끔 당뇨병의 첫 번째 피로 까닭으로 보여집니..

혈당이 높을때 증상 [내부링크]

혈당이 높을때 증상 오늘은 혈당이 높을때 증상에 대한 내용이예요. 보통 당뇨증이 있는 분들이 혈당이 높은데요. 하단에서 그 증상에 관해서 상세하게 알아볼꺼에요. 혈당이란? 혈당은 혈류에 존재하는 포도당의 농도를 말하더라고요. 포도당은 곡물, 과일 및 채소와 같은 각종 음식에서 찾을 수 있는 탄수화물의 소화에서 주로 파생되는 간단명료한 설탕이라고 합니다. 그것은 육체의 세포, 조직 및 뇌를 포함한 기관의 주요 에너지원 역할을 해요. 혈당이란 우리 몸 혈액 속에 내포된 당의 농도를 말한해요. 여기서 당은 포도당을 의미하며 우리가 흡수한 음식 중 당 성분이 포도당의 형태로 혈액에 담겨있는 상태를 상징해요. 이런 혈당은 정상수치를 가집니다. 높기 때문에 문제며 낮아도 문제인 것이 혈당 수치로 관리가 필요한 대상..

혈당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혈당 낮추는 방법 공복혈당이란, 먹은 음식이나 음료를 흡수하지 않은 상황에서 혈액 내의 포도당 농도를 말 해요. 즉, 아침 식사 전이나 적어도 최소한 8시간 이상의 공복 상황에서 측정된 혈당 농도를 생각하고다. 공복혈당은 당뇨병 진단이나 당뇨병의 치료 추세을 포착하는 데 매우 요긴한 지표입니다. 혈당이란 인슐린 분비량이 부족하여 인슐린이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하기에 포도당이 연소되지 못한 채로 혈중에 축적되는 것을 상하죠. 8시간 이상 금식을 한 후의 측정한 값을 공복 혈당이라고 하죠. 공복혈당 수치가 99mg/dL미만인 경우를 정상범위에 있다고 말을 하고 혈당이 높지 않게 잘 관리해 주면 되고요. 혈당 낮추는 방법 - 유산소운동 공복 혈당을 낮추기 위해서는 으뜸인 방법이 바로 유산소 운동이죠. 운동을..

당뇨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당뇨에 좋은 음식 오늘은 당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합니다. 당뇨병으로 쉽지 않아 하고 계시나요? 당뇨를 치료하는데에는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을 잘 드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보통 때 식습관을 잘 보호하는 것이 매우 귀중한데요. 우리가 먹는 음식들이 혈당에 바로 영향을 주므로 어느 음식을 먹느냐가 중요하고요. 그리하여 오늘은 당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끝까지 읽어보시고 아래 식품으로 평범할 때 식단을 유지하시면 괜찮을같지요.. 당뇨에 좋은 음식 - 차가버섯 차가버섯에는 항암성분을 많이 함유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요새 발굴된 연구에 의하게되면 차가버섯에게는 당뇨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어요. 차가버섯의 지참하고는 이노시톨이라는 성분이 췌장의 활동을 촉진하여 인슐린의 분비를 돕..

연예인 꿈해몽 상황별 풀이 [내부링크]

연예인 꿈해몽 상황별 풀이 오늘 글에서는 연예인 꿈해몽 추세별 풀이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 속에 나타나게 하는 가수는 실제의 인물을 의미한 경우 혹은 또한 다른 자아를 나타내고 전도사나 선전원, 사상, 이념, 작품 등등을 뜻하기도 해요. 또한 배우는 부산물, 출판인, 인기 직업 등을 뜻해요. 1. 유명 연예인과 같이 걷는 꿈 연예인 꿈해몽 첫 번째! 꿈 속에서 나 자신과 같이 가는 유명 연예인은 마음속으로 소중히 묵상하는 어떠한 것을 의미합니다. 친구나 애인일 수도 있으며 지금 몰두하고 있는 일이나 성취하고자 하는 소망이나 꿈일 수도 있어요. 꾸준히 그 일에 열심을 내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그 일을 즐거워하고 있어요. 2. 연예인이 자기 몸을 노출시킨다고 하는 꿈 연예인 꿈해몽 두 번째! ..

헤엄치는 꿈해몽 상황별 풀이 [내부링크]

헤엄치는 꿈해몽 상황별 풀이 오늘 글에서는 수영하는 꿈 내지 헤엄치는 꿈해몽 분위기별 풀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죠. 꿈 속에서 헤엄을 치는 행위는 본인의 활동 무대, 즉 사회 생활, 일터, 직장, 가정 등에서 하는 일의 성취, 목적의 달성 등을 뜻하죠. 1. 물살이 센 강에서 허우적거리면서 수영을 하는 꿈 헤엄치는 꿈해몽 풀이 첫 번째! 물살이 센 강에서 허우적거리며 수영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굉장히 위태로운 경향에 처해 있다하는 것을 상징해주는 거라고 남의 간사한 꼬임에 빠져들어 물질적, 아니라면 정신적인 손해를 보게 되었거나 질병이 생길 수가 있으니까 매사에 특이 주의를 해주며 건강 등에 각별히 명심해야 하죠. 2. 옷을 입은 채 헤엄치는 꿈 헤엄치는 꿈해몽 풀이 두 번째! 옷을 입은 채로 헤엄을..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 정리했어요 [내부링크]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 정리했어요 청년이나 사회초년생들은 금전적으로 밤낮 부족함을 느끼기 마련이고요. 정부는 대한민국 청년들의 정기적인 목돈 마련을 위해 청년도약계좌라는 상품을 6월에 출시 예정 입니다. 5년간 달마다 70만원씩 적금을 하면, 정부 지원금까지 더해 최대 5천만원을 생성할 수 있는 청년도약계좌가 출시되기도 합니다. 청년도약계좌의 가입 대상과, 정부 기송금은 얼마나 되는지, 언제, 어떻게 청원하면 되는지 즉시 알고계셨다가 5천만원 목돈 만들 기회, 놓치지 마세요! 가입자격 확인해보세요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 청년도약계좌는 월마다 70만 원 한도 안에서 자유롭게 불입하는 5년 만기 금융상품이고요. 아무라도 가입 가능한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나이, 개인소득, 가구소득 이 모두를 만족해야 가입이할 ..

쑥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알아봤어요 [내부링크]

쑥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알아봤어요 이번 포스팅에서 쑥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쑥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저도 어린 시절 경기도 가평에 시골에 놀러가면 쑥을 참 많이 볼 수 있었고 쑥을 말려 태워서 모기를 쫓았단 기억도 나네요. 여름 밤에 수박을 먹으면서 쑥 태우는 향기는 참 좋았던 것 같아요. 쑥은 단군 신화에서 웅녀가 먹었던 음식으로도 유명하죠. 푸른색을 띠면서 부드러운 식감과 독특항 향기를 가지고 있는 쑥은 생으로 먹어도 좋고 다른 음식하고 조화도 잘 이루어져서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어요. 쑥은 따뜻한 성질을 가진 알칼리성 음식으로 수족냉증 이완, 위장과 간장, 신장의 기능을 보강하여 소화기계 질병에 효과가 좋다고해요. 쑥은 감기, ..

기아 전기차 EV4 보급형 소형 컴팩트 SUV 출시일 [내부링크]

기아 전기차 EV4 보급형 소형 컴팩트 SUV 전기차 출시일 ev4는 ev6와 근사한 플랫폼으로 예상되며 배터리와 동력 계통도 공유하여 개발비를 낮출 것으로 보입니다. 58kwh 아니면 77.4kwh 급 배터리를 통하여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도 400km 끝으로 전망되겠습니다. 기아의 첨단 운전자 시스템의 최신 버전인 오토모드 장착이 예상되지만 전파형 정책에 따라 옵션 지원으로 예측되겠습니다. 외에는 무선 업데이트 OTA와 주문형 기능인 FoD 등의 지원도 예상되겠습니다. 차박하기 좋은곳 추천 차박하기 좋은곳 추천 차박하기 좋은곳 추천 날씨가 아주 좋은 계절이 왔습니다. 유튜브를 보면 캠핑이나 차박을 하는 영상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방송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선균, 장항준이 나오는..

고구마 효능 15가지와 부작용 알아보았어요 [내부링크]

고구마 효능 15가지와 부작용 알아보았어요 우주시대 식량자원인 고구마 추운 겨울날, 김이 모락모락 피어나는 군고구마를 호호 불어가며 한 입 베어먹는 이 겨울철 빼놓을 수 없는 별미(別味)다죠. 정말 맛있구. 베트남 달랏 여행 갔을 때에도 우리나라의 군고구마 같은 것을 거기서도 팔더라구요. 요즘 길거리에서 군고구마 장사를 예전만큼 찾아볼 수 없지만 고구마가 들어간 음료, 도넛, 케이크 등이 개발되어 소비자들의 입맛 을 사로잡고 있어요. 고구마의 재배 연대는 기원전 3000년이라고 추정하고 있어요.. 우리나라에는 조선 영조 39년(1763년) 일본 통신사로 갔던 조엄(趙, 1719~1777)이 구황(救荒)작물로 들여와 식용과 전분·알코올의 원료 등으로 재배되고 있어요. 고구마(sweet potato)는 중앙..

뒷목이 뻐근한 증상 7가지 알아봤어요 [내부링크]

뒷목이 뻐근한 증상 7가지 알아봤어요 뒷목이 뻐근한 증상을 알아볼게요.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뒷목이 뻐근한 증상 이유를 알아두시는 것이 아주 좋을 것 같은데요. 요즘 뒷목이 뻐근한 증상으로 어려운 분들이 많아지셨어요. 저도 몸이 피곤하고 고단할 때 뒷목이 뻐근한 증상을 경험할 때가 자주 있는데요. 현대생활에서 나이 어린 친구들까지 뒷목의 통증을 호소할 경우가 많아 졌다고 하네요. 급히 뻐근한 목 뒤 통증이 왔을 때는 당황할 수밖에 없어요. 독특한 질환이 없는데 이런 증상이 시작되면 어떤 방법으로 해야 하는지 몰라 당황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 그러므로인지 이런 방법으로 급격히 뻐근한 뒷목을 잡는 경우가 아주 가끔 있고요. 뒷목이 뻐근한 증상 에ㄴ는 수많은 이유가 있어요. 스스로 목뼈인 경추..

청년희망적금 자격 혜택 알아봤어요 [내부링크]

청년희망적금 자격 혜택 알아봤어요 청년희망적금은 청년들의 저축을 권장하고 장기적으로 자산을 구성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적금이고 월 5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저축 가능한 상품으로 정액적립식이 아닌 ‘자유적립식 적금’으로 혜택이 좋은 상품이라고 합니다. 청년희망적금 자격에 충족이 되신다면 신청하는게 좋고 소득이 적은 청년에게 연 최대 4% 금리로 목돈 마련을 돕는 자격 혜택, 신청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청년희망적금 사이트 바로가기 청년희망적금 신청자격 청년희망적금 자격 안건은 총 급여가 3,600만원 or 통합소득가액이 2,600만원 이하인 만 19세~34세 청년이 가입할 수 있어요. 나이 : 만 19~34세 청년(+병역거행한 1987.2.21 이전 출생자) 병역이행을 한 경우, 병역이행..

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 [내부링크]

금융 상품인 '청년도약계좌'에 대한 금융위원회의 운영 중간 발표가 2023년 3월 8일 있었어요. 청년도약계좌는 윤석열 대통령의 청년 지원 대선 공약으로 ①정부 지원금 ② 비과세 혜택이 청년도약계좌의 주요 혜택이라고 합니다. 청년도약계좌에 대한 정부의 중간 발표 내용을 정리해보았어요. 청년도약계좌 2022년 12월 금융위원회가 청년도약계좌 운영을 위한 예산을 확정한데 이어 지난 3월 8일 청년도약계좌 운영방침을 위한 정부 발표가 있었어요. 청년의 목돈 자산을 만들어내는데 정부가 정식적으로 지원한다는 의도로 청년도약계좌 출시를 위해 서민금융진흥원 출연 예산이 3,678억원 확보된 바 있고요. 5년 납입으로 최대 5,000만원 내외의 목돈을 모으도록 돕는 적금 형식이며, 청년도약계좌는 약 300만명 정도의 ..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내부링크]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5월 중순인데 이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며 여름이 바짝 다가왔어요. 성수기 더위도 ‘역대급’이라고 부르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초여름 더위를 피해 갈만한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를 알아봤어요. 무더위를 대비해 여름 휴가를 앞당겨 준비하는 소비 트렌드가 유행하면서 올 여름 펜션 여행은 약 3주 전에 준비하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분석되네요. 저는 벌써 경기도 가평에 수영장 있는 펜션은 한번 다녀왔는데요. 해외 여행도 많이 가는 시기이지만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기온이 오르면서 국내 펜션이 더욱 주목 받고 있다고 하네요. 개인적 공간을 담보하는 개별 풀빌라나 반려동물 전용 펜션, 키즈 펜션 등 이색 숙소가 여럿 대두나면서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이끌고..

홍삼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홍삼 효능과 부작용 이번 포스팅에서 홍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홍삼은 인삼을 찌고 말리는 과정을 거친 가공 식품이에요. 건강을 생각하시는 많은 분들에게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건강 기능 식품 중에 하나에요. 홍삼에는 대표적인 성분으로 사포닌을 꼽을 수 있어요. 사포닌 외에도 우리 몸에 유익한 효능을 가져다주는 영양 성분들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된 만큼 홍삼은 건강 기능 식품 중 단연코 넘버원 이라고 할 수 있어요. 홍삼 효능 항암 효과 사포닌 성분은 여러 연구 결과에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면역 형성 물질을 강화하여 우리의 신체가 암세포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저항력을 높여준다고 잘 알려져 있어요. 면역력 향상 뿐만 아니라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만큼 홍..

병아리콩 효능 부작용 모두 알아보았어요. [내부링크]

병아리콩 효능 부작용 모두 알아보았어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병아리콩 효능 및 병아리콩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병아리콩은 렌틸콩과 함께 건강식품이에요.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이 되었어요. 이로 인하여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게 된 식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병아리콩은 장미과의 콩과 식물에 속하는 일 년생 식물로 이집트 콩이라고도 불리기도 해요. 노란 빛깔을 띠면서 제법 단단한 식감을 보이는 병아리콩인데요. 병아리콩 효능으로는 단백질이 풍부한 콩류로 알려지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네요. 특히 식물성 단백질 섭취에 용이하면서 포만감이 오래가는 등 다양한 이점이 있어서 체중 조절을 하는 경우에서도 섭취를 하면 좋아요. 모양이 병아리 머리하고 비슷하게 생겨서 병아리콩으로 불리우고 있네요...

오메가 3 효능과 부작용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오메가 3 효능과 부작용 알려드려요 이번 포스팅에서 오메가 3 효능 및 오메가 3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음식을 먹으면서 섭취하게 되는 트랜스지방은 과한 섭취를 하게 될 경우 지방 섭취의 불균형을 초래하게 되면서 혈관의 노화를 촉진시켜 줌으로써 세포막을 망가뜨려 우리의 몸을 각종 질병으로부터 노출되게 만드는데요. 이러한 트랜스지방 섭취는 서구화된 식습관을 꼽을 수 있겠어요. 원활한 혈액순환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오메가 3을 섭취하여 피를 맑게 하라고 할 만큼 오메가 3은 자연에서 발견된 가장 안전한 치료제라고 말할 수 있어요. 특히 오메가 3은 육류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육류 위주의 식습관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꾸준하게 챙겨 먹는다면 아주 좋은 효..

갱년기 증상 30가지 총정리했어요 [내부링크]

갱년기 증상 30가지 총정리했어요 이번 포스팅에서 갱년기 증상 3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나이가 40을 넘어가게 되면 우리의 신체는 조금씩 변화가 생기게 되는데요. 사람들은 개인마다 갱년기의 차이가 있는데 대체로 45세에서 55세 사이에 나타나게 되어요. 이제는 여성 뿐만 아니라 남자들도 30세가 넘어가면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점점 줄어들게 되면서 남성들도 빠른 갱년기 증상이 생길 수 있어요. 여성의 갱년기 증상이라면 폐경으로 인하여 신체적 또는 정신적으로 빠른 변화가 생기게 되는데요. 그러므로 본인 스스로가 갱년기 증상이 찾아왔다는 것을 인지할 수 있는 반면에 남성들은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30세 이후 부터 조금씩 줄어들기 때문에 쉽게 인지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다고 하네요. 갱..

치킨 브랜드별 매출 순위 [내부링크]

치킨 브랜드별 매출 순위 코로나 때에도 불황없이 계속해서 성장하였던 업종 중에 하나는 바로 치킨 업종이었어요. 우리나라 만큼 치킨 시장이 넓고 치열한 곳이 없을 정도죠. 이번 포스팅에서 치킨 브랜드별 매출 순위 등을 알아볼꺼에요. 브랜드 순위 1위 굽네치킨 2위 BBQ 3위 60계치킨 4위 맘스터치 5위 교촌치킨 6위 BHC 7위 노랑통닭 8위 푸라닭 9위 바른치킨 10위 네네치킨 11위 자담치킨 12위 처갓집양념치킨 13위 호식이두마리치킨 14위 페리카나 15위 지코바치킨 16위 깐부치킨 17위 또래오래 18위 아웃닭 19위 또봉이통닭 20위 땅땅치킨 21위 부어치킨 22위 훌랄라치킨 23위 멕시칸치킨 24위 오븐마루 25위 순수치킨 26위 디디치킨 27위 웰덤치킨 28위 마파치킨 한국 기업 평판 연구..

염증에 좋은 음식 총정리 했어요 [내부링크]

염증에 좋은 음식 총정리 했어요 염증은 우리 몸이 상처를 치료하기 위해서 만들어지게 되고, 상처를 복구하는 과정에서 생기게 되는데요. 그러나 이러한 과정이 자꾸 생기게 되면 만성으로 발전하게 되는데요. 그 과정에서 돌연변이가 발생하여 문제 있는 세포가 무한으로 생성되는 암으로 커질 우려가 있어요. 지금도 우리 몸에서는 다양한 원인들로 인해서 끊임없이 염증이 생기고 사라지기를 반복하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염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염증이 나타나는 원인은 크게 내적 요인과 외적요인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어요. 외적인 요인에는 바이러스, 기생충, 세균, 곰팡이, 중금속, 부식, 병원균, 독약, 철산 등의 화학적 요인이 있어요. 내적인 요인에는 아밀로이드 및 종양 그리고 비정상적인 자가 항..

파킨슨병 초기증상 알아봤어요 [내부링크]

파킨슨병 초기증상 알아봤어요 이번 포스팅에서 파킨슨병 초기증상 알아보는데요. 알츠하이머병에 이어서 두 번째로 흔한 신경 퇴행성 질환으로 파킨슨병은 안정떨림, 서동, 경직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인데요. 파킨슨병은 주로 노년층에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연령이 높아질 수록 위험은 더 커지게 됩니다. 발생 빈도는 인구 1천명당 1~2명 정도로 알려져 있는데요. 60세 이상의 노령층에서는 약 1퍼센트 입니다. 65세 이상에서는 약 2퍼센트 정도가 파킨슨변을 앓고 있어요. 뇌 속에는 여러 신경 전달 물질들이 있어요. 그 중에서도 운동 능력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도파민이라는 신경 물질이 있어요. 파킨슨병은 뇌가 늙어서 이 도파민성 신경세포들이 파괴되어 운동조절장애가 생기는 중추신경계통의 퇴행성 질병이라 할 수 ..

불나는 꿈해몽 총정리 했어요 [내부링크]

불나는 꿈해몽 총정리 했어요 불나는 꿈 꾸어 본적 있나요? 저는 최근에 불꿈은 꾸어 본적이 없네요. 어린시절 불장난하고 자면 오줌을 싼다는 이야기도 있었는데요. 모두가 한번쯤 꾸어본 불꿈이기도 하죠. 그 속에서의 꿈해몽은 우리에게 무엇을 전달할까요? 이번 포스팅에서 불나는 꿈해몽 의 의미와 해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보고 각 상황에 맞는 불나는 꿈해몽의 비밀을 알아보고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한 힌트를 얻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불나는 꿈을 꾸는 것은 대체적으로 재물복을 의미 하거나 또는 사업의 성공이나 직업이 성공하고 지위가 상승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하는데요. 또한 자본, 경력, 직업 성공, 흥망 성쇠, 소망, 욕망, 권력, 진리, 신성한 힘, 깨달음을 상징하기도 한다네..

단백질 많은 음식 13가지 [내부링크]

단백질 많은 음식 13가지 건강을 위해서 단백질을 잘 챙겨 먹어야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단백질 많은 음식 13가지에 대해서 알아볼꺼에요. 단백질은 중간 섬유, 미세섬유, 그리고 미세소관을 통하여 세포 안을 지지하거나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이용하여 세포 밖을 지지하는 등 체내에서 여러 가지의 역할을 수행한다고 볼 수 있어요. 또한 우리의 몸 근육을 형성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성분이라과 할 수 있어요. 근육량 증량을 위해 단백질을 직접 챙겨 먹어보니 어떤 종류가 있는지도 잘 모르겠고, 찾아서 먹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더라고요. 고단백 식품이 어떤 것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왜 단백질을 잘 먹어야 되는지, 단백질 많은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정리해볼꺼에요. 단백질은 액틴과 미오신에 의..

단호박 효능 및 부작용 알고 먹어요 [내부링크]

단호박 효능 및 부작용 알고 먹어요 이번 포스팅에서 단호박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볼께요. 단호박은 우리나라에서 1990년대 후반 이후부터 많이 재배되고 있어요. 당도가 높지만 열량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서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많이 애용되고 있는 식품이에요. 단호박은 주변에서 구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요리를 해먹어도 맛이 아주 좋아서 다양한 요리로도 활용됩니다. 단호박은 일반 호박들에 비해서 달고 더 맛있죠. 원산지는 정확하게 확인이 되지는 않았지만, 중남미에서 파생이 된 것으로 보고 있어요. 우리나라에 유입이 된 것은 임진왜란 이후라고 하네요. 단호박은 서양 호박, 왜호박, 겨울 호박, 밤 호박이라고도 불리는데요. 건강에도 좋고 칼로리도 낮기 때문에 체중을 조절할 때도 많이 드시죠. 맛도 좋은데 건..

2023년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신청방법 자격 [내부링크]

2023년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신청방법 자격 서울시가 높은 주거비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하여 만 19~39세 청년 2만 5,000명에게 최대 월 20만원씩 10개월 간 월세를 지원한다고 하네요.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2023년도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신청은 2023년 5월 3일 오전 10시부터 2023년 5월 16일 오후 6시까지 서울주거포털(housing.seoul.go.kr)을 통해 가능합니다. 서울주거포털 홈페이지 바로가기 지원대상, 지원금액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서울시 거주하고 만 19세부터 만 39세 이하의 청년 1인 가구에요. 주민등록등본상 만 19세 부터 39세 이하의 청년인 형제자매 및 동거인이 있는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해요. 공유주택 (쉐어하우스) 등에 거주하..

어버이날 성격 테스트 (모든 mbti 유형 결과 모음) [내부링크]

어버이날 성격 테스트 (모든 mbti 유형 결과 모음) 나는 어떤 부모일까요? 또는 나는 어떤 부모가 될까 알아보세요. 부모님을 위하여 지정된 날인 어버이날은 대한민국에서는 1956년부터 5월 8일로 지정되어 있어요. 어버이날이 다가오는 만큼 어버이날 관련된 성격 테스트가 등장했는데 이를 통해서 나는 어떤 부모일까 or 나는 어떤 부모가 될까 알아볼 수 있어요. 어버이날 성격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내가 원하는 가족모임은? • 밖에서 외식 • 집에서 파티 2. 가족들과 5년 전에 갔던 여행지를 다시 가고 있다 차에 탄 내가 하는 생각은? • 거길 다시 가다니 재밌겠다 • 5년 전을 떠올리며 생각에 잠긴다 3. 내 자식이 이런 사람과 친구였으면 좋겠다 • 착하고 가치관이 맞는 친구 • 같이 성장하고 ..

2023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궁금하시죠? [내부링크]

2023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근로장려금 제도는 열심히 일은 하지만 소득이 많지 않아서 생활이 좀 어려운 근로자, 사업자(전문직 제외) 또는 종교인가구에 대해서 가구원 구성과 총급여액 등에 따라서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함으로써 근로를 장려하고 실질 소득을 지원하는 근로연계형 소득지원 제도를 말하는데요. 근로장려금은 가구원의 구성에 따라서 정한 부부합산 총급여액 등을 기준으로 지급액을 산정하고 있어요.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아무나 주는 것은 아니고 신청자격이 맞아야 받을 수 있어요. 국세청에서 제시하는 가구원 산정, 총소득원 요건, 재산 이렇게 3가지가 모두 충족되어야 하죠. 1. 가구원 산정기준 ➀ 단독가구 : 배우자와 부양자녀, 70세 이상 직계 존속이 모두 없는 가구 에요. ➁ 홑벌이 가구 : 배우자의..

깻잎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모두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깻잎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모두 알려드려요 이번 포스팅에서 깻잎 효능 10가지 및 깻잎 부작용 모두 알아봅니다. 저는 깻잎을 무척 좋아하지만 동남아시아 사람들이 한국에 살면서 깻잎은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더라구요. 저도 베트남 여행시에 고수는 절대 안먹는 편이구요. 못 먹겠더라구요. 고수를 먹으면 헛구역질이 나올 정도에요.. 깻잎은 특유의 누린내와 생선의 비린내를 없애주는데 좋은 쌈 채소에요. 나물 반찬 또는 장아찌, 깻잎 김치 등 다양한 밑반찬으로 밥상에서 빠질 수 없는 식재료로 활용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향신료처럼도 활용되고 있고 특히 고기를 먹을때 상추와 함께 쌈싸먹으면 정말 맛이 좋죠. 깻잎 효능 10가지 식중독을 예방해주는 깻잎 깻잎은 특유의 향이 있어요. 이 향을 내는 성분인 페릴 케톤 성..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알아봤어요 [내부링크]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알아봤어요 이번 포스팅에서 보스웰리아 효능과 보스웰리아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볼꺼에요. 보스웰리아는 사막의 진주라고 불리우는데요. 올리브과에 속하는 유향나무 수액을 건조시켜서 만든다고 하네요. 관절염에 좋아서 천연 관절염 치료제로 불리고 있어요. 보스웰리아는 인공재배가 힘들어서 매우 귀한 재료라고 하네요. 1그루의 나무에서 1년에 400그램 정도만 채취하기 때문이에요. 보스웰리아 효능 - 성인병 예방 보스웰리아에 함유된 인플라신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하는데요. 이 항산화 작용으로 인하여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는 만큼 보스웰리아 효능하면 성인병 예방이 먼저 생각나네요. 이러한 항산화 작용은 세포의 생성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주어서 각종 성인병의 위험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해줌으..

옥수수수염차의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네요 [내부링크]

옥수수수염차의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네요 옥수수는 대표적인 자웅이가 식물 이에요. 암술과 수술이 서로 다른 봉우리에서 나오는 것이죠 암술대의 수염이 껍질 바깥으로 나가 꽃가루를 받는데 이 부분을 옥수수수염이라고 불러요. 이 옥수수 수염을 말려 차로 우려 마시는 것이 다양한 효능이 있어 다양한 연구가 진행중이라고 하네요.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있는 옥수수수염차 인데요. 세계 3대 식량 중에 하나인 옥수수는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재배를 하고 있는 작물이에요. 옥수수는 알갱이 뿐만 아니라 수염도 말려서 차로 마시는데요. 향이 구수하고 맛도 좋아서 옥수수수염차도 옥수수만큼이나 인기를 얻게 되었어요. 또한 옥수수수염차도 다양한 효능이 알려지게 되면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티백 및 음료로도 많이 출시되고 있네요...

흑마늘 효능과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흑마늘 효능과 부작용 총정리 마늘은 세계 10대 건강식품으로 항암이나 항염 항산화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식품이에요. 이 마늘을 발효시키면 흑마늘이 되는데 일반적으로 먹는 마늘보단 항산화력이 높다고 알려져있죠. 마늘은 고온에 노출이 되면 화학반응이 일어나고 특유의 냄새와 매운 맛이 사라지면서 오히려 단맛을 내는 식품으로 흑마늘 역시 긍정적으로 볼 수 있어요. 생마늘보다 발효시킨 마늘은 특유의 맵고 강한 향이 없어지고 발효되는 과정에서 마늘의 영양성분은 더욱 응축되기 때문에 마늘을 발효시킨 흑마늘은 마늘보다 더 좋은 효능을 가지게 되어요. 마늘은 중동아시아가 원산지에요. 성경의 출애굽기에 나올 정도로 식용한 역사가 오래되었는데, 고대 이집트에서는 향신료와 강장제로 이용되었고, 특히 피라미드를 건설할..

메밀 효능과부작용 [내부링크]

메밀 효능과부작용 이번 포스팅에서 메밀 효능과부작용 알아봅니다. 메밀은 전세계적으로 분포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 오래전부터 약재로 많이 활용되어 왔어요. 메밀은 예전에는 모밀이라는 용어로 부르기도 하였는데 현재는 메밀이 표준어로 자리를 잡았어요. 밀가루와 관련은 없지만 동일한 방식으로 이용되어서 이러한 이름이 붙었다고 하네요. 약재로 활용되어 왔던 메밀이지만 구수한 맛이 있어서 국수, 만두, 냉면, 전병, 묵 등 다양하게 요리로 먹고 있네요. 원산지는 중국 북동부, 시베리아 등지에요. 건조한 토지에서도 싹이 잘 트고 생육 기간이 길지 않고 짧아요. 생육기간은 2~3개월로 짧은 편이고 척박한 땅에서도 잘 자라는 특징을 지니고 있어서 식량이 부족하였던 시절에 잘 재배가 되었어요. 이름 첫글자의 메..

감자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감자 효능 부작용 감자 효능 부작용 보관법 등을 알아볼꺼에요. 예전에 감자는 관상용으로 활용되었다고 하는데 18세기쯤 음식으로 사용되기 시작하여 현재는 전 세계 여러 나라에서 재배가 되고 있어요. 서민 식량을 넘어서 지금은 다양한 영역에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네요. 감자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비타민 등이 아주 풍부한 식품으로 튀기고, 굽고, 삶고 찌는 등 여러가지 요리를 통하여 다양하게 활용이 되는 인기 식품 중에 하나에요. 구황작물 중 하나인 감자는 물이 부족한 곳에서도 잘 자라고 겨울철 추위에도 강하여서 우리나라에서는 강원도가 대표적인 산지에요. 감자 효능 감자 효능 1. 피부건강 감자를 많이 먹으면 피부가 아주 좋아지는데요. 비타민과 무기질이 많아서 미백, 피부 진정 작용을 도와주는 감자에..

어버이날 선물 추천 best 10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 어버이날 선물 추천 Best 10 알아보네요. 어버이날 날에는 아버지와 어머님께 감사의 마을을 전하고, 사랑과 존경의 뜻을 담는 선물을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께 드리면 좋은 선물 어버이날 선물 추천 best 10 을 알아보네요. 어버이날 선물 추천 best 10 어버이날 선물 추천 - 여행 많은 부모님들이 원하는 것은 자식들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것이에요. 함께 밥을 먹어도 좋지만 함께 여행을 하는 것이 아마 더 좋을 것 같아요. 같이 갈 수 있으면 좋겠지만 시간이 잘 맞지 않는다면 부모님을 위한 여행 티켓이나 여행 패키지 등의 선물을 준비하는 것 도 좋을 것 같아요. 산이나 바다, 섬, 해외 여행 등 부모님의 취향과 상황을 생각해서 여행 선물을 준비..

어린이날 선물 추천 나이별 장난감 [내부링크]

어린이날 선물 추천 나이별 장난감 5월 가정의 달이에요. 어린이날이 있어서 항상 행복한 5월달 같아요. 집에 아이를 키우시는 분들은 기억에 남는 어린이날 선물을 자녀에게 해주고 싶으시죠. 온라인 마켓에서 검색해보면 다양한 어린이날 선물 추천 나이별 장난감을 쉽게 구입할 수 있어요. 아이가 좋아할만한 어린이날 선물을 해주는 것이 아주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장난감류는 유행을 타는 편 이에요. 그래서 집에 아이가 가지고 놀다가 금새 질려서 그냥 방치되어 있는 장난감이 많이 있네요. 아이들이 연령별로 가지고 놀고 싶어하는 장난감이 다른데요. 매년 아이들이 가지고 싶어하거나 사줄만한 장난감이 어떤것이 있는지 궁금하죠. 이번 포스팅에서 어린이날 선물 추천 나이별 장난감 사주기 좋은 선물들을 알아보았어요. 9살~1..

휴대폰 통신비 절약방법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휴대폰 통신비 절약방법 알아봅니다 매달 휴대폰 이용에 들어가는 금액도 은근히 무시할 수 없죠. 없이 살 수도 없고 말이에요. 만약에 업무 특성상 핸드폰을 많이 사용한다면 회사로부터 통신비 지원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그냥 알아서 아껴보는 수밖에 없습니다. 어쩔 수 없는 지출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찾아보면 아낄 수 있는 여지가 제법 있어요. 이번 포스팅에서 휴대폰 통신비 절약방법 알아봅니다. 요금 재검토하기 통신사 홈페이지에 들어가 시간을 들여 이것저것 뒤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대리점 직원들은 절대 안내해주지 않는 저렴한 요금제들이 찾아보면 있어요. 또 홈페이지에서 핸드폰 부가서비스들도 정리할 수 있는데 신청한 기억도 없는 잡다한 부가서비스가 들어 있는 경 우가 있습니다. 이런 것들..

공과금 절약하는 방법 [내부링크]

공과금 절약하는 방법 보통 공과금이라고 하면 가스 전기, 수도 요금을 말하죠. 1인 가구의 경우 크게 부담될 정도로 나오지는 않습니다만 그래도 아껴서 최대한 적게 나오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돈을 아끼기 위함도 있지만 행여 요금이 부담되어 연체되는 일을 막기 위해서죠. 3개월 이상 연체되면 전기, 수도 등이 끊겨버리기도 하고, 통신 요금과 공과금은 연체해도 신용등급이 떨어지지는 않지만 연체 없이 잘 납부하면 등급을 올리는 데 유용하기 때문에 꼬박꼬박 내는 게 좋거든요. 이번 포스팅에서 공과금 절약하는 방법 알아봅니다. 전기요금 자동이체를 신청해서 1% 할인을 받는다.(최대 천원) 청구서를 모바일이나 이메일로 받아서 200원 추가 할인도 받자. 텔레비전이 없다면 한국전력에 전화해 TV 수신료를 해지한다. ..

식비 절약하는 방법 [내부링크]

식비 절약하는 방법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줄일 수 있지만, 방심하면 엄청난 비용이 들어가는 식비에 대해 이야기해 봅니다. 1인 가구라도 하기에 따라 월100만 원도 쓸 수 있는 분야가 바로 식비인데요. 내 몸을 유지하고 만드는 먹거리에 대한 비용이기 때문에 돈을 아낀다고 무작정 줄여버리면 건강에 악영향을 줘 장기적으로 더 큰 손해가 됩니다. 따라서 '가능한 한 비용은 적게 들면서 건강에 좋은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몸에 나쁜 야식과 외식을 줄이고, 집밥을 쉽고 저렴하게 해 먹을 수 있는 요령들을 익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식비 절약하는 방법 알아봅니다. 기본 식재료 채워두기 집밥 해 먹기 쉬운 식재료를 중점적으로 사두면 외식을 줄이는 게 쉬워집니다. 이게 있으면 내가 밥을 쉽게 잘 해..

생활비 줄이는 방법(+생필품비) [내부링크]

생활비 줄이는 방법(+생필품비) 처음 독립한 사람들이 깜짝 놀라는 포인트 중에 하나가 사는 데 이렇게나 많은 생필품이 필요하다는 거에요. 게다가 엄청 자주 금방 써버리죠. 생각보다 많은 종류의 생필품들이 수시로 돌아가면서 바닥나서 걸핏하면 생필품 구입으로 인한 새로운 지출이 생겨나곤 하네요. 이게 쌓이면 상당한 금액이 되는데요. 이 지출을 최소화 하는 요령을 알아봅니다. 아래 포스팅에서 생활비 줄이는 방법 으로 생필품비 줄이기 방법 알아봅니다. 마지막까지 꼼꼼하게 쓰기 기본 중의 기본이지만 의외로 이걸 잘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치약 같은 튜브형은 잘라내서 긁어 쓰고, 샴푸나 바디워시는 물을 넣고 흔들어 녹여서 끝까지 쓰도록 합니다. 생각보다 여러 번 더 쓸 수 있습니다. 이런 작은 절약이 금액으로 ..

생활비 줄이는 방법(+주거비) [내부링크]

생활비 줄이는 방법(+주거비) 1인 가구가 돈을 많이 모으기 힘든 가장 큰 원인은 뭐니 뭐니 해도 생활비에 있어요. 혼자 벌어서 스스로를 먹여 살리는 것부터 하니 부모님 밑에 사는 사람들에 비해 돈이 많이 들 수밖에 없어요. 부모님과 살면서 매달 생활비조로 돈을 드리는 경우도 있지만 웬만해서는 부모님이 안 쓰고 잘 모아놨다가 결혼이나 유학같이 인생에서 목돈이 들어갈 때 돌려주시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설령 돌려받지 못한다 하더라도 독립해서 생활하는 데 들어가는 만큼 드리지는 않는 것 같아요. 서울에서 사는 1인 가구의 경우 생존하기 위한 주거비, 식비, 생필품비, 공과금 정도만 해도 100만 원은 우습게 들어가지요. 그렇기 때문에 돈을 모은다는 측면에서 압도적으로 불리합니다. 거기에 가사 노동에 들어가는 ..

2023 도로교통법 5030 폐지 [내부링크]

2023 도로교통법 5030 폐지 경찰이 교통사고 사망자도 줄이고 교통사고 발생률도 줄이려고 도심 차량 제한속도를 낮추는 안전속도 5030 정책이 시작된지가 벌써 2년이나 되었는데요. 이 정책은 2021년 4월부터 전국적으로 시작된 것으로 5030이 시작된지 2년이 되었지만 5030 때문에 차가 더 막힌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네요. 저는 차가 없고 가끔 피플카를 탔었는데 그래서 도로교통법 5030에 대해서는 잘 몰랐는데 학교 앞에 제한 속도 30이라서 너무 불편하더라구요. 그러나 이제 경찰이 교통사고 사망자를 줄이기 위해 도심 차량 제한속도를 낮추는 '안전속도 5030' 정책을 사실상 폐기하기로 했어요. 5030 폐지 로 교통 흐름은 정말 좋아지겠는데요. 도로를 넓게 만들어 놓은 데는 이유가 있..

고양이 꿈해몽 총정리 했어요 [내부링크]

고양이 꿈해몽 총정리 했어요 꿈에서 고양이 나오는 꿈 총정리 해보았어요. 꿈 해몽이라는 것이 각자가 꿈 속에서 보게된 자신의 모습이나 사물이 어떤 모양인지에 따라서 같은 꿈을 꾸었더라도 그 해석이 많이 달라지는데요. 일반적으로 꿈속에서 보는 고양이는 방해자나 근심거리를 의미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꿈 속에서 고양이가 어떠한 모습을 하고 있는지 어떠한 행동을 하는지에 따라서 그 해몽이 완전히 달라진다고 하니 잘 살펴보아야 해요. 고양이 꿈은 해몽이 너무 많은데요. 아래에서 많이 찾는 것들만 모아서 총정리 해보았어요. 오늘 아침에 일어날때에도 꿈을 꾸었지만 동물이 나오는 꿈은 아니었지만 자꾸 지난 일들과 관련된 꿈이 많이 나오네요. 1. 고양이를 귀여워 해주는 꿈 귀여운 고양이를 보살펴주면서 쓰다듬는 꿈은 좋..

가지의 효능과 부작용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가지의 효능과 부작용 알아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가지의 효능과 부작용 알아볼꺼에요. 가지는 병충해에 매우 강하고 칼로리가 매우 낮으며 짙은 보라색 컬러와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고 수분이 많아요. 식감은 조금 물렁물렁하고 껍집은 매끄러워서 호볼호가 형성되는 가지에요. 영어로는 eggplant 라고 불리는데 생김새가 계란과 같이 둥글어서 붙여진 이름이네요. 가지튀김, 가지덮밥, 가지 무침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이 되는 가지에요. 우리나라, 일본, 중국, 아시아 등 지역에서 재배되는 작물로 원산지는 인도라고 하네요. 한 여름부터 가을까지 제철이기도 하고 다양한 영양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가지의 효능과 부작용 알아볼꺼에요. 가지의 효능 1. 혈당 조절 안토시아닌과 식이섬유는 혈당을 효과적으로 조절하는 데 필요..

서울 어린이날 행사 축제 4군데 알아봤어요 [내부링크]

서울 어린이날 행사 축제 4군데 알아봤어요 5월 가정의 달이에요. 초등학교에서도 운동회를 준비하는 것 같아요. 초등학교 3학년 아들이 있어서 어린이날에 어디라도 가면 좋은데 아들 녀석은 마인크래프트, 어몽어스, human fall flat 게임과 유튜브 보느것을 더 좋아하고 어디 가는 좋아하지 않더라구요. 그래도 서울 어린이날 행사 축제 모음 소식 알려드려요. 서울상상나라 어린이날 축제 서울상상나라는 개관 10주년을 맞이하여 체험활동과 행사를 준비하였는데요. 어린이날 주간, 온가족이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할 수 있어요. 5월 2일부터 5월 7일까지 행사가 진행이 되고 무료, 유료 프로그램, 나눔 VR 체험, 음악회, 자율체험 등 다양한 행사들을 체험해볼 수 있어요. 선착순으로 참여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행..

서울시 문화약자와의 동행 지원대상 신청방법 [내부링크]

서울시 문화약자와의 동행 지원대상 신청방법 신체적, 경제적 여건과 상관 없이 누구나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도록 서울시에서는 문화약자와의 동행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어요. 청소년을 위한 무료공연 '공연 봄날'을 비롯하여 세종문화회관에서 '천원의 행복'이라는 공연도 있고, 올해 첫선을 보이는 '서울 청년 문화 패스'까지 다양한 사업을 추친하여 이를 통하여 약 63만명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 서울시 문화약자와의 동행 지원대상 신청방법 알아봅니다. 서울시 문화약자와의 동행 지원사업 서울시가 소외계층과 문화 사각지대가 없는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문화매력도시 서울 이라는 비전 아래, 올해 집중 추진하는 2023년 문화약자와의 동행이라는 사업 계획을 발표하였어요. 사회 문화 약자 약..

서울시 1인가구 지원 정책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서울시 1인가구 지원 정책 알아보세요 서울시에서는 1인가구 프로그램을 전 자치구에 확대하기로 하였어요. 180개나 편성하고 5만명의 참여자를 목표로 하고 있어요. 문화, 취미, 여가 보이스피싱 등 경제범죄를 예방하고 심리건강을 좋게하고 일상생활의 정보까지 다양하게 얻을 수 있어요. 돈을 아끼는 셀프 집수리 방법, 반려동물 간식 훈련법 등 대면, 체험활동을 대폭 확대하려고 하네요. 고립된 중장년 1인가구를 위하여 우리동네 보물지도만들기나 반찬지언사업 등도 신규 도입하려고 하네요. 1인가구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교육 일정 1인가구 포털과 자치구 센터, 누리집 등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서울시 1인가구 프로그램 2023년에는 서울 중구를 포함하여 25개 전 자치구로 확대하여 이용자들의 접근성 및..

서울형 기초보장제도 선정기준 완화 되었네요 [내부링크]

서울형 기초보장제도 선정기준 완화 되었네요 서울시는 물가도 엄청 오르고 금리도 높아지고 코로나 등으로 경제 상황이 어려워지자 다양한 빈곤 사례에 대응하기 위해서 서울형 기초보장제도 선정기준을 완화하기로 하였어요. 서울형 기초보장제도 서울형 기초보장제도는 2013년에 전국에서 처음으로 시작되었어요. 생활은 어렵지만 부양의무자 등 법정 기준이 맞지 않아서 정부의 기초보장제도 지원 대상이 되지 못하였던 비수급 빈곤층에게 서울시가 생계급여 및 해산, 장제급여 등을 지원하는 제도였어요. ➀ 서울형 기초수급자 선정 재산기준 완화 ₒ 155백만원 -> 최대 254백만원 상향 (주거용 재산에 한해 99백만원 추가 공제) ₒ 금융 재산 특례 신설 : 만 19세 미만 자녀 양육가구에 1인당 금융재산 1천만원 공제 특례 ..

경기도 장애인 누림통장 신청방법, 지원내용 [내부링크]

경기도 장애인 누림통장 신청방법, 지원내용 이번 포스팅에서 경기도 청년을 위한 복지정책 중에서 청년 중증 장애인들의 자립을 위한 제도 하나를 알려드려요. 장애인 누림통장으로 얼마나 지원해주고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며,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알아봅니다. 경기도 장애인 누림통장이란? 청년 중증 장애인 본인이 2년 동안 매월 1만원 이상 10만원 이하의 금액을 입금하면 경기도와 시, 군이 매달 신청자가 입금한 금액과 같은 금액을 입금해줘서 자산을 모으는데 도움을 주는 제도에요. 신청자가 매달 10만원을 입금하면 본인의 돈 10만원에 더해서 경기도 10만원을 지원받아요. 이렇게 해서 2년 만기시에 최대 500만원을 받을 수 있어요. 지원 대상 1. 지원기간 24개월 동안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경기도인 사람 2. 만..

LH 반지하 입주민 지상층 이주지원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LH 반지하 입주민 지상층 이주지원 신청하세요 한국토지주택공사 LH 에 따르면 매입임대 주택 반지하 안전확보 대책 방안을 마련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매년 전국 곳곳에서는 장마철 엄청난 폭우로 인해서 홍수 피해로 많은 상가, 주택, 도로가 침수되어 많은 분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특히 반지하 주택은 침수 사고에 대해서 매우 취약한 주거지 입니다. LH는 2022년 9월부터 2026년 까지 반지하 입주민 총 1810호에 대해서 이전을 계획하고 있어요. LH 반지하 입주민 지상층 이주지원 사업 LH 반지하 입주민 지상층 이주지원 사업은 어떠한 사업인지 알아보는데요. 홍수나 호우 등의 침수 피해 발생가능성이 높은 반지하 세대를 대상으로 지상층 임대주택으로 주거상향을 추진하는 사업이에요. 주거상향 지원을 통해..

서울행복여행 참여 신청 지원 [내부링크]

서울행복여행 참여 신청 지원 서울시에서는 시정 핵심 철학인 '약자와의 동행'에 맞추어 경제적, 신체적 제약으로 인해서 상대적으로 여행을 가는 기호가 적은 관광취약계층이 관광 여행 활동을 많이 할 수 있도록 장려하기 위해서 여행 지원에 나선다고 하네요. 관광취약계층 여행활동 지원사업은 양질의 여행상품 운용을 통해서 서울시민의 보편적 관광 향유권을 보장하기 위해 2017년부터 시작된 사업인데요.. 지난해에는 총 1468명을 지원하였어요. 코로나 때문에 관광업계가 아주 어려웠었는데요. 그동안 활력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였다고 하네요. 서울행복여행 2023년 4월 26일 수요일부터 5월 10일 수요일까지 저소득층, 기초생활수급자, 저소득층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서울행복여행 참여자 총 1900명을 모집한다고 하네..

무화과의 효능 7가지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무화과의 효능 7가지 알려드려요 무화과의 효능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볼꺼에요. 무화과는 꽃이 없는 열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과일이에요. 영양가가 높다고 알려진 과일인 무화과의 제철은 8월부터 11월까지 이고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전남 영암이 무화과의 최대 산지라고 알려져 있어요. 무화과는 뽕나무과에 속하는 나무 열매에요. 강한 단맛도 있고 생으로도 먹을 수도 있고 건조시켜서 먹을 수도 있어요. 디저트나 잼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식품이에요. 무화과의 효능 1. 혈관 건강 폴리페놀의 일종인 레스베라트롤, 칼륨이 많아서 혈관 내에 있는 노폐물들을 몸의 바깥으로 내보내주고 중성지방이 낮아지게 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무화과에요. 동맥경화 등의 질병을 예방할 수 있어요. 섬유질 또한 많이 함유되어 있..

강황 효능 7가지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강황 효능 7가지 알려드려요 강황 효능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강황은 카레를 만들때 사용되죠. 인도를 중심으로 아열대 지역에서 많이 재배되는 강황이에요. 우리나라에서도 재배가 되는 지역으로 해남 지역과 전남 진도가 있어요. 강황은 동의보감에서 어혈을 푸는데 사용될 만큼 우리 몸에 좋은 효과가 많이 알려진 식품이에요. 강황은 노란색을 띄죠. 이유는 강황 속에 많이 함유된 커큐민 이라는 알카로이드 성분 때문이에요. 오래전부터 아시아에서 노란색의 천연 염료로 사용되어 왔어요. 강황 효능 1. 당뇨 완화 강황은 염증을 개선하고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네요. 또한 인슐린 저항성 개선에 도움을 줘서 당 조조절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강황 효능 2. 간 건강 커큐민 성분은 담즙 분비를 ..

부동산중개수수료 계산 방법 총정리 했어요 [내부링크]

부동산중개수수료 계산 방법 총정리 했어요 부동산을 팔거나 살때 또는 전세, 월세 거래를 할적에 부동산 사무실을 통해서 하면 흔히 복비라고 하는 중개수수료가 생깆. 이는 해당 계약을 중개한 공인중개사에게 내는 돈이에요. 이번 포스팅에서 부동산중개수수료 계산 방법 에 대해서 총정리 해보았어요. 얼마를 지불해야 하나요? 공인 중개사를 통해서 거래한 매물은 금액에 따라서 일정한 비용을 내야 하는데요. 지급일은 대상 물건의 대금 지급이 완료된날 지급하면 됩니다. 2021년에 개편이 이뤄졌는데요. 중개수수료 금액은 부동산 중개수수료 요율에 따라서 정해지죠. 거래 유형, 즉 매매 및 전세나 월세 등의 임대차에 따라 다르게 책정이 되어요. 거래 금액 구간이 낮은 경우 한도액이 정해져 있어요. 부동산 중개수수료율 중개수..

동행복권 로또 판매점 모집 신청자격 및 방법 [내부링크]

동행복권 로또 판매점 모집 신청자격 및 방법 2023년 로또복권 판매점 신규 판매인 모집하는 공고문이 올라왔어요. 전국에 178개 시군구에서 신규 판매점을 모집하는데요. 신청 자격이 되면 접수를 할 수 있어요. 신규 판매점의 경우 매월 수입이 많다고 할수는 없지만 안정적이고 1등 당첨자가 나오면 수익이 더 증가할 수 있어요. 일명 로또 성지가 되면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죠.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2023 로또복권판매점 신청방법, 모집 자격 등을 알아보네요. 로또복권 개요 대한민국 로또복권은 로또 6/45 에요. 현재는 동행복권에서 발행을 하고 있고 45개의 숫자에서 6개가 일하면 1등에 당첨이 될 수 있어요. 기존에는 오프라인으로만 구매가 가능하였지만 2018년부터는 PC 한정 온라인 구매도 가능해..

제부도 물때시간표2023 알아보기 [내부링크]

제부도 물때시간표2023 알아보기 날씨가 좋으니 가족들과 여행 떠나기 좋은 시기 인데요. 저는 서울 강북지역에 거주하고 있어서 서울 근교에 제부도 가볼만한곳 이 있죠. 2월, 3월에는 바람이 많이 불었지만 4월 이후에는 날씨도 좋으니 한번 가족 여행 떠나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부도에는 케이블카도 있더라구요. 물때시간을 보고 차를 가져가도 좋을 것 같네요. 이번 포스팅에서 제부도 물때시간표2023 알아봅니다. 제부도 케이블카 제부도 케이블카를 타려면 제부정류장에서 탈 것인지 전곡정류장에서 탈지를 결정할 수 있는 점도 좋아요. 전곡 정류장에 들어가서 하루종일 놀다가 일몰 쯔음에 제부정류장에서 타고 나오면 제부도 가볼만한곳도 충분하게 둘러볼 수 있어요. 제부도 케이블카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

1064회 로또 당첨번호 및 1등 당첨지역 [내부링크]

1064회 로또 당첨번호 및 1등 당첨지역 2023년 4월 22일 제 1064회 로또 당첨번호 조회 결과가 발표되었죠. 이번 로또 1등 당첨지역까지 같이 공개가 되었어요. 로또 당첨번호 조회 결과는 3,6,9,18,22,35번 이고 2등 보너스 번호 14번이 행운의 번호로 추첨이 되었어요. 아래에서 로또 추첨방송 시간을 확인해보세요. 로또 추첨방송 시간확인해보기 당첨번호 6개를 모두 맞힌 1등 당첨자는 19명으로 13억4천817만원씩 당첨번호 5개와 보너스 번호가 일치한 2등은 62명으로 각 6천886만원씩 당첨번호 5개를 맞힌 3등은 3천296명으로 130만원씩 당첨번호 4개를 맞힌 4등(고정 당첨금 5만원)은 15만8천665명 당첨번호 3개가 일치한 5등(고정 당첨금 5천원)은 252만5천390명 로..

시금치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시금치의 효능과 부작용 텍사스 주 크리스털시티에서 가장 유명한 볼거리는 뽀빠이 동상입니다. 뽀빠이는 제 트레이드마크인 시금치 캔을 한 손으로 우그러뜨리면서, 당장이라도 브루투스의 손아귀에서 올리브 오일을 구해낼 태세 입니다. 올리브유 효능, 그리스의 건강 비결 짐작하겠지만 크리스털시티는 세계 제일의 시금치 도시입니다. 이곳 시민들은 저 혼자 힘으로 시금치 소비를 급증시켜 시금치 산업을 구해 낸 이 인물을 기념하고자 1937년에 동상을 세웠습니다. 뽀빠이가 크리스털 시티에 선물한 것은 경제적 부흥만이 아닐지도 모릅니다. 어쩌면 시민들의 건강도 증진했을지 모릅니다. 시금치에는 비타민 B 복합체인 엽산이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잔뜩 들어있고, 이 물질은 여러 모로 건강에 좋은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이..

당근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당근의 효능과 부작용 영국 공군이 영국 전투 중에 독일 공군을 상대로 보였던 무훈은 전설이 되었죠. 영국 조종사들은 어쩌면 그렇게 독일 폭격기들을 잘 격추시켰을까요? 영국 항공성은 조종사들이 당근을 많이 먹은 덕을 톡톡히 본 것이라고 하였어요. 이것은 꽤 논리적인 설명인 듯 하였고, 독일 첩보국도 사실로 믿었답니다. 비타민 A 결핍이 야맹증을 일으킨다는 것은 오래전에 과학자들이 입증한 사실이기도 해요. 카로테노이드의 일종으로 당근에 많이 들어있는 오렌지색 화합물 베타카로텐은 체내에서 비타민 A로 전환이 됩니다. 당근이 영국 조종사들의 야간 시력을 좋게 한다면, 독일 조종사들에게도 마찬가지일 것 입니다. 당근은 다른 채소에 비해서 비타민A가 매우 풍부하고 베타카로틴 성분이 면역력을 강화하여 바이러스에 대한..

계피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계피의 효능과 부작용 혈당을 낮추려고 사과파이를 드신다구요? 억지스러운 말 같아요. 하지만 당뇨환자들에게 사과파이를 준 실험에서 당뇨에 관한 새로운 통찰들이 나왔음은 물론이고 치료 가망도 바라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혈중 클루코스 농도를 낮춘 주인공은 사과가 아니라 파이에 뿌린 계피가루였어요. 계피는 세계 3대 향신료 중에 하나에 속합니다. 섭취하면 달코 매콤하며 알싸한 향을 지니고 있어요. 따뜻한 성질이고 녹나무과에 속하는 상록수목인 생날나무 껍질이 바로 계피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계피의 효능과 부작용 알아봅니다. 1. 계피의 효능 - 당뇨 계피는 인슐린 기능을 좋게 해주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는 일을 하여서 심장질환, 신부전, 당뇨 합병증을 막아줍니다. 혈안을 줄여주는 일을 하고 있지만 독..

양배추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양배추의 효능과 부작용 콩과 마찬가지로 양배추도 평판이 썩 좋은 편은 아닙니다. 어느 영국인 음식평론가는 삶은 양배추보다는 차라리 "망한 핀란드인의 폐품가게에서 건져온 거친 갱지를 찐 뒤에, 훈제한 냄새가 나게 화로에 데워 먹는 편이 훨씬 맛깔지다!"고 평했습니다. 나는 쪘든 안쪘든 거친 갱지를 먹어 본 적이 없지만, 그래도 나더러 선택하라고 하면 단연 양배추를 택할 것 입니다. 사람들이 인돌-3-카비놀을 좀더 먹는다면 건강이 좋아질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양배추의 효능과 부작용 알아봅니다. 양배추의 효능 1. 당뇨 예방 양배추는 당뇨병의 증상을 완화시켜주고 당뇨병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밥을 먹기 전에 양배추의 1/5만 먹어도 충분히 포만감을 주고 혈당이 오르는 것을 방지할 수 ..

귀리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귀리의 효능과 부작용 아빠 곰의 피를 검사해 보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아빠 곰은 늘 꿀을 핥아 대니까 트라이글리새라이드 수치가 높겠지만, 귀리죽(오트밀)을 좋아하니까 콜레스테롤 수치는 그런대로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골디락스 이야기에 나오는 곰 가족은 귀리죽이라면 죽고 못 산다는 점에서 영양학적 모범이 될 만 합니다. 귀리는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에 속합니다. 영양학계 권위자인 스티븐 프랫 박사가 선정한 세계 10대 푸드에 이름을 올린 유일한 곡물이기도 합니다. 귀리밥을 비롯하여 귀리빵, 시리얼, 동물의 사료 등으로 활용이 됩니다. 이번에는 10대 슈퍼푸드인 귀리의 효능과 부작용 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귀리의 효능 1. 심혈관계 질환에 도움 귀리에 들어있는 베타글루칸은 콜레스테롤을..

입에서 나는 마늘 냄새 없애는법 [내부링크]

입에서 나는 마늘 냄새 없애는법 음식을 먹은 뒤 입에서 마늘 냄새가 많이 날 때에는 녹차로 입을 헹궈주면 됩니다. 녹차 안에는 '후라보노라이드' 라는 물질이 있어서 마늘 냄새를 흡수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 입니다. 마늘은 음식을 맛있게 만들어 주지만, 먹고 나서 입냄새를 고약하게 하기도 합니다. 마늘을 먹고 나서 입에서 나는 마늘 냄새 없애는법 알아봅니다. 사과, 상추, 민트 잎 먹기 상추나 사과를 깨물어서 오물조물 입안에서 오래 씹으면서 먹으면 마늘에서 나는 냄새를 일으키는 성분의 수치가 떨어진다고 하네요. 사과나 상추 등에 든 특정 성분과 효소가 마늘 냄새를 일으키는 성분과 반응하여 냄새를 상쇄시켜줍니다. 사과, 상추, 민트 잎 등은 위 속에서 마늘과 반응을 하여 나쁜 냄새를 날려버리는 작용을 합니다..

코 막힘 한번에 해결 방법 [내부링크]

코 막힘 한번에 해결 방법 감기로 인하여 코가 막혀서 갑갑할 때에는 파의 흰 부분을 갈아서 즙을 낸 다음에 탈지면에 묻혀서 콧속에 번갈아 넣어 두거나 면봉에 올리브유를 살짝 묻혀 콧구멍을 마사지해주면 코 막힘이 뻥 뚫린다고 합니다. 올리브유 효능, 그리스의 건강 비결 이번 포스팅에서 코 막힘 한번에 해결 방법 알아봅니다. 코 세척하기 생리 식염수를 사용해서 코 점막에 부착된 꽃가루나 먼지 등의 알레르기의 원인을 세척해내는 방법으로 재채기나 콧물, 코 막힘 등의 알레르기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코 세척할 때 주의사항으로는 미지근한 생리 식염수를 사용해야 합니다. 너무 자주 하는 것보다는 1일 1~2회 정도가 적당해요. 자주하면 오히려 점막의 점액이 다 씻겨나가고 코 기능이 안좋아 질 수 있어요. 코 막..

봄에 가볼만한곳 봄 축제 뮤직페스티벌 추천드려요 [내부링크]

봄에 가볼만한곳 봄 축제 뮤직페스티벌 추천드려요 야외 페스티벌을 즐기기에 정말 좋은 날씨인 요즘. 봄에 가볼만한곳 봄 축제 정보 찾아봤어요. 서울과 부산에서 열리는 뮤직페스티벌들이 참 많아졌어요. 4월은 얼마 안남았지만 더 좋은 5월이 기다리고 있죠. 봄 축제도 즐기고 추천 숙소도 알아봅니다. 봄에 가볼만한곳 봄 축제 뮤직페스티벌 부산 댄스 페스티벌 부산하면 필수여행 코스가 있어요. 바로 서면지역인데 서면에서 열리는 축제로 부산 댄스 페스티벌이 있네요. 청년 문화 대표거리 활성화를 위하여 개최되는 부산축제입니다. 무료 축제라서 4월부산여행 또는 5월부산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4월 1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축제로 춤을 잘 추는 스트릿 댄서들이 참여하여 비보잉, 프리스타일, 힙합, 왁킹 등 다양..

올리브유 효능, 그리스의 건강 비결 [내부링크]

올리브유 효능, 그리스의 건강 비결 올리브유는 올리브나무에서 추출하여 만든 식물성 기름이에요. 세계보건기구에서 권장하는 건강식으로 인정받고 있는 지중해 식단의 중심 식재료 중 하나에요. 하버드 대학교에서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되었다고 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 올리브유 효능 알아봅니다. 올리브유 효능 - 뼈 건강 올리브유는 뼈의 건강에 좋아요.. 올레인산 성분이 풍부하여 칼슘의 체내 흡수율을 높이기 때문이에요. 뼈를 튼튼하게 유지하시려면 올리브유를 많이 먹으면 됩니다. 올리브유 효능 - 피부 건강 올리브유에는 비타민E와 폴리페놀 등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피부를 부드럽고 윤기있게 만들어 준다고 하네요. 올리브유 효능 - 혈관 건강 올리브유를 즐겨먹는 유럽의 지중해 연안 사람들은 심혈관 질환 사..

아마씨 효능및 부작용 [내부링크]

아마씨 효능및 부작용 생선에만 오메가 3 지방산이 들어 있는 것은 아니에요. 아마씨, 카놀라, 대두에서 채취한 기름에는 알파리놀렌산이 풍부한데 이것은 DHA나 EPA와 구조는 다르지만 생물학적 작용이 비슷한 분자라서 두뇌 능력과 심장 질환에 영향을 미친다고 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 아마씨 효능및 부작용 에 대해서 알아볼꺼에요. 아마씨 효능 아마씨에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적게 먹어도 충분히 포만감을 주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아마씨의 리그난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잘 해주어 대장암과 유방암 에방에 도움이 됩니다. 아마씨는 피부 미용에도 좋은데요. 인체에서 만들어 낼 수 없는 필수 지방산인 오메가 3 지방산과 비타민 B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이는 항염증 작용을 해서 피부염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갱년..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 5가지 [내부링크]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 5가지 나이가 들고 성인병도 생기고 하니 눈이 침침해집니다. 또 매일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사용하니 더욱 눈이 침침해집니다. 눈이 자주 침침해지고 잘 안보일 때는 당근 주스를 마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당근 주수를 마시면 속도 아주 편하고, 다이어트도 되고 눈이 침침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요. 이번 포스팅에서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 5가지 알아봅니다. 안구건조증 안구건조증 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이 많으니 그런 것 같습니다. 눈이 빨갛게 충혈도 되고 빛에 예민해지고 피곤한 눈으로 이물감과 가려움도 생깁니다. 안구건조는 눈물막이 불균형해져서 생깁니다. 안과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거나 약국에서 안약을 사서 눈에 넣어주고 눈도 자주 마사지 ..

귀에 물 빼는 방법 [내부링크]

귀에 물 빼는 방법 올 여름도 무척 더울 것 같습니다. 올 여름 8월달에도 캐리비안 베이 워터파크에 자주 갈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아래 게시물에서 캐리비안베이 한달 무료개방 소식도 확인해보시고 서울 수도권 워터파크 추천 정보도 확인해보세요. 용인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 한달간 무료개방 서울 수도권 근처 워터파크 추천 TOP7 귀에 물이 들어가면 물이 들어간 쪽의 귀를 낮게 옆으로 기울이면서 한쪽 다리로 콩콩 뛰거나 따뜻한 돌에 귓구멍을 대고 다른 돌로 그 돌을 가볍게 두드리면 물이 흘러나옵니다. 그러나 성냥개비로 귀를 후비는 것은 위험하므로 삼가야 합니다. 면봉이 있어서 면봉을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드라이기 이용하기 헤어드라이기의 바람을 이용해서 귀를 건조시키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냉풍을 선택하고..

목에 걸린 가시 빼는법 [내부링크]

목에 걸린 가시 빼는법 생선을 먹다가 목에 가시가 걸렸을 때에는 생달걀 하나를 깨어 꿀꺽 삼키거나 식초 물로 몇 번 입안과 목을 헹구면 가시가 내려갑니다. 목에 걸린 가시 빼는법 을 간단히 요약해서 알려드리면 물을 마시거나 깨끗이 소독한 집게로 가시를 빼거나 가글을 해보거나 이비인후과나 응급실에 방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목에 가시가 걸렸을 때에는 밥을 삼키는 행위는 하지 말아야 하고 탄산음료 마시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목에 걸린 가시 빼는법 어렵지 않죠. 같이 보시면 좋은글 딸꾹질 멈추는 방법 화상을 입었을때 응급 처치 방법 숙취 해소법 5가지

딸꾹질 멈추는 방법 [내부링크]

딸꾹질 멈추는 방법 딸국질은 횡격막의 경련에 의하여 일어나는 현상으로 쇼크를 준다거나 잠시 호흡을 멈추면 그칩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정신적 부담감으로 빨리 멈추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심호흡을 한 뒤 견딜 수 있는 데까지 숨을 멈추었다가 내뱉거나 생강즙 한 모금을 단숨에 삼키면 효과가 있습니다. 간단히 요약해서 알려드리면 잠시 동안 숨을 참아봅니다. 귓구멍에 손가락을 집어 넣어 봅니다. 조금 보기에는 안좋지만 혀를 잡아 당겨봅니다. 차가운 물을 마셔봅니다. 달콤한 음식을 먹어봅니다. 놀라게 하거나 신맛 음식을 먹어봅니다. 딸꾹질 멈추는 방법 몇가지 알아보았습니다. 성인이 되고나서는 거의 딸꾹질 을 해본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가장 신속한 방법으로는 헛구역질을 유도해보거나 혀를 당겨보는 것..

화상을 입었을때 응급 처치 방법 [내부링크]

화상을 입었을때 응급 처치 방법 갑자기 화상을 입었을 때에는 무를 강판에 갈아서 거즈나 수건에 싸서 화상 분위를 찜질해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알로에 줄기를 물에 살짝 데쳐서 살균한 다음에 껍질을 벗기고 속의 젤리 질을 넓적하게 저며 차게 해서 화상 부위에 붙이면 크게 효과가 있습니다. 가벼운 화상일 때에는 흐르는 찬물로 10~15분 정도 상처 부위를 식혀줍니다. 물기를 제거하고 그 부위에 화상용 연고를 발라줍니다. 담배를 끊은 뒤로는 라이터를 가지고 다니지 않으므로 가벼운 화상을 입을 일이 없는데 베트남 여행시에 반바지를 입고 돌아다니다가 오토바이 옆에 잠깐 서있다가 오토바이 배기구가 종아리에 닿으면서 화상을 입었던 기억이 납니다. 수포가 발생하는 등의 2도 이상 화상일 경우에는 응급..

숙취 해소법 5가지 [내부링크]

숙취 해소법 5가지 숙취 해소법 5가지 알아봅니다.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숙취 해소법 을 통하여 빨리 술을 깨고 일상생활로 잘 돌아오면 좋겠습니다. 술을 못하는 저는 지금은 금주하고 있지만 20대 초반에 처음 술을 배울때 이러한 숙취 해소법 을 잘 알고 있었다면 더 좋았을 텐데 하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숙취 해소법 5가지 알아봅니다. 얼큰한 해장국보다는 담백한 해장국 술을 많이 마셔서 위벽이 헐어있는 상태에서 매운 음식으로 위벽을 자극하는 것은 좋지 않아요. 그보다는 담백한 콩나물국이나 북엇국, 조갯국, 미역국, 배춧국, 시금치국 등으로 속을 달래주는 것이 좋아요. 감 먹기 감에는 타닌 성분이 많아서 이것이 위의 점막을 오므라들게 하여 위를 보호하기 때문에 숙취 해소에 아주 좋아요..

남성 정력 강화 운동 요법 6가지 [내부링크]

남성 정력 강화 운동 요법 6가지 많이 알려진 남성 정력 강화 운동 요법 으로는 케켈 운동이 있어요. 케겔 운동은 남성 정력 강화 운동 요법 으로 캐나다의 산부인과 의사인 케겔이 생각해낸 골반근육운동 요법 이에요. 남녀의 성적 능력을 증가시키는 정력 강화 운동 요법 으로 많이 알려지면서 인기를 얻었어요. 이번 포스팅에서 남성 정력 강화 운동 요법 6가지 알아봅니다. 골반 들어올리기 등을 대고 누워서 무릎을 구부리고 발바닥을 바닥에 붙입니다. 천장을 향하여 엉덩이를 듭니다. 엉덩이 근육에 힘을 주면서 등이 일직선이 될 때까지 엉덩이를 들어올리고 10초 정도 유지합니다. 처음 누운 자세로 돌아 옵니다. 이러한 자세를 20번 반복합니다. 20번이 1세트로 총 3세트로 실시합니다. 사우나를 할 때 냉, 온탕을 ..

다이어트 성공방법 7가지 [내부링크]

다이어트 성공방법 7가지 건강을 위하여 다이어트 하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뱃살만 빼도 건강해보일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이어트 성공방법 7가지를 알아봅니다. 무작정 굶지 않는다 굶는 다이어트는 실패할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다이어트의 주목적은 체내에 쌓인 체지방을 없애는 것인데, 굶으면 지방 이 아니라 단백질이 줄어들어 기본 골격이나 근육이 훼손되고, 결국은 보상차원에서 왕창 먹는 결과를 가져와 기껏 뺀 체중이 곧 원상태로 복귀되거나 예전보다 더 늘어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이어트의 시작은 올바르게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에서부터 출발해야 합니다. 살이 찌는 원인은 과식보다는 운동 부족과 영양 섭취의 불균형에 있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계획을 비밀에 부치지 않는다 일부 여자들은 다이어트에 ..

아사이베리 효능 [내부링크]

아사이베리 효능 브라질 북부의 벨렘 시는 인구가 약 200만 명이에요. 벨렘 시민들이 암, 동맥경화증, 알츠하이머병 같은 질병의 발병률이 눈에 띄게 낮다는 게 밝혀진다면, 참 흥미로운 일일 것 같아요. 왜냐하면 벨렘 시에는 '아사이 판매대 가 무려 3000곳 이상이나 있고, 곳곳마다 시민들이 길게 줄을 서서 아사이 야자나무 열매의 과육으로 만든 주스를 사마시기 때문이에요. 걸쭉한 진보라색 주스는 하루에 20만 리터씩 팔리고, 이것은 도시의 우유 소비량을 능가합니다. 아사이베리 주스를 북아메리카로 수입해 판매하기 시작한 업체들의 말을 들어보면, 이 열매는 환상적인 항염증 효과와 항균 효과와 항돌연변이 효과를 자랑하고, 무엇보다 항산화 능력이 뛰어나다고 하네요. 어느 배급업체는 '자연에서 가장 완벽한 과일'..

살이 찌지 않는 방법 5가지 [내부링크]

살이 찌지 않는 방법 5가지 이번 포스팅에서 살이 찌지 않는 방법 5가지 를 알아봅니다. 천천히 먹는 습관을 갖는다 배가 부르다는 느낌을 주어서 식욕을 감소시켜주는 만복중추는 음식물이 소화 흡수되어야 작동하므로, 적어도 음식을 먹기 시작하여 30분정도는 지나야 작동해요. 따라서 만복중추가 작용할 틈을 주지 않고 급히 많은 음식을 먹으면 필요로 하는 칼로리 이상을 섭취하게 되어 살이 찌게 됩니다. 야식을 즐기지 않는다 밤에는 신체활동이 줄어 에너지 사용이 줄어드는 반면 우리 몸의 구조는 부교감신경의 작용이 활발해져서 소화 흡수기능이 상승한다. 따라서 밤에 먹는 음식의 영양분은 대부분 지방으로 축적되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활동 에너지를 많이 쓰지 않는 저녁 8시 이후에는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음료..

알고 먹으면 효과 두 배인 건강에 좋은 과일 4가지 [내부링크]

알고 먹으면 효과 두 배인 건강에 좋은 과일 4가지 건강에 좋은 과일 4가지를 알아봅니다. 비타민C가 가장 많이 들어있는 과일은 키위 키위 1개(약 75g)에는 비타민C가 하루 권장량의 1.2배나 들어있어요. 하루에 키위 1개씩만 먹어도 비타민C는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섬유소가 가장 많은 과일은 사과와 배 섬유소는 변비와 비만을 예방하는데 아주 좋아요. 사과 1개에는 5g 정도의 섬유소가 들어있어요. 배 1개에는 4g 정도의 섬유소가 들어 있어요. 열량이 가장 많은 과일은 바나나 바나나 2개만 먹어도 공깃밥 하나의 열량(200칼로리)이 나와요. 바나나가 뚱뚱한 사람에게는 좋지 않지만, 짧은 시간 안에 힘을 써야 할 때는 식사대용으로 좋아요. 철분이 가장 많이 들어있는 과일은 딸기 딸기 1개(약150g..

블루베리의 효능 [내부링크]

블루베리의 효능 인생은 줄타기와 비슷하죠. 우리는 노화, 질병과 싸우면서 균형을 유지하려고 애를 많이도 쓰지만, 아무리 노력을 해도 결국에는 밧줄에서 떨어지게 될거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어요. 밧줄 위에서 조금이라도 오래 버티게 도와주는 것이라면 그 무엇이든 우리는 환영을 하죠. 블루베리 속의 안토사이아닌이 그런 물질일 꺼에요. 보스턴 소재의 터프츠 대학교에서 과학을 연구하는 연구자들이 연구를 통하여 밝혀냈듯이 안토사이아닌이 적어도 쥐의 수명을 늘린다는 것은 분명해보이네요. 이번 포스팅에서 블루베리의 효능 잘 알아볼꺼에요. 블루베리를 먹으면 정말로 오래 살까? 쥐는 좁은 평균대에서 얼마나 오래 균형을 잡는지를 통하여 나이를 알 수 있어요. 나이 든 쥐들에게 8주 동안 블루베리 추출물을 먹였더니 막대 위에..

자몽의 효능 [내부링크]

자몽의 효능 자몽 생산을 하는 분들은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 헷갈릴 판이에요. 자몽을 먹거나 쥬스로 마시면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가 낮아진다는 증거가 있는 반면에, 자몽이 고콜레스테롤에 처방되는 일부 스타틴 약제들을 비롯하여 몇몇 약물들의 효능을 방해한다는 요상한 연구 결과도 있답니다. 정말로 난감한 상황이 아닌가요? 약과 쥬스 중에서 하나를 포기를 해야 할까요? 여기다가 자세한 상황은 겉보기보다는 좀더 복잡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자몽의 효능 알아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자몽 자몽에 들어있는 펙틴 성분이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어요. 모발 건강에 좋은 자몽 샴푸와 영양제를 사용하면 모발이 부드러워지고 윤기도 나지만 이러한 제품들은 모발을 손상시키기도 하죠. 이런 경우에 자몽주스..

크랜베리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크랜베리의 효능과 부작용 크랜베리와 칠면조는 궁합지 잘 맞는다고 합니다. 크랜베리와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크랜베리도 우리의 건강에 매우 이로운 식품입니다. 건조된 것으로 먹거나 주스나 보충제로 먹기도 합니다. 크랜베리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해서 요로 감염, 위암, 심장병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 크랜베리의 효능과 부작용 알아봅니다. 크랜베리의 효능 크랜베리는 탄수화물과 섬유질로 구성되어 있어요. 주로 자당, 과당, 포도당과 같은 단순당이고 나머지는 헤미셀룰로오스, 셀룰로오스, 펙틴과 같은 불용성 섬유질로 되어 있어서 거의 기대로 장을 지나갑니다. 크랜베리는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크랜베리의 효능을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봅니다. 1.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나쁜 ..

토마토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토마토의 효능과 부작용 가끔 온라인 주문으로 방울토마토를 사먹습니다. 요즘은 크기도 커지고 맛도 단맛이 나는 토마토까지 나왔더라구요. 과학자들은 토마토의 붉은색을 내는 리코펜이라는 화합물에 많은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리코펜 보충제가 요즘 보면 아주 불티나게 잘 판매되고 있습니다. 특히 전립샘암을 걱정하는 남성들이 많이 삽니다. 젊을 때에는 건강을 그렇게 생각하지 않을 때에는 어머니가 잘라주신 토마토에 설탕을 뿌려서 더운 여름철에 자주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싱싱한 토마토를 사서 토마토 주스를 해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이번 포스팅에서 토마토의 효능과 부작용 알아봅니다. 토마토 효능 토마토는 건강에 매우 좋은 음식으로 슈퍼푸드로 정해져 있어요. 과일류이기도 하고 야채로 불리기도 하네요. 요즘은 과채류라고..

사과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사과의 효능과 부작용 음식과 건강을 이야기할 때 사과만큼 적당한 것이 또 있을까요? '하루에 사과 한 알이면 의사를 멀리 한다'는 말도 있죠. 사과를 의사에게 던지면 정말로 그럴지도 모르겠네요. 사실 세상에는 마술처럼 건강이 좋아지는 단 하나의 음식이란 없어요. 좋은 식단과 나쁜 식단이 있을 뿐이죠.. 요즘 사과를 오랜만에 먹고 있는데 껍질을 안깎고 그냥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사과는 식이섬유, 비타민C, 폴리페놀 등의 영양소가 많아서 건강에 좋은 과일이에요. 이번 포스팅에서 사과의 효능, 영양성분, 부작용,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사과의 효능 손상된 간 회복 - 사과에는 손상된 간세포를 회복시키고 간세포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어요. 손상된 세포 회복 - 사과에는 폴리페놀이 들어있어서 손상된 세포를 ..

용인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 한달간 무료개방 [내부링크]

용인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 한달간 무료개방 에버랜드가 벌써 47주년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2번밖에 못가보았는데요. 이번에 에버랜드 47주년을 맞이해서 캐리비안베이를 한달간 무료로 개봉한다고 합니다. 바로 파도풀 앞에 있는 마르카리베 카페 시즌 오픈 이벤트 입니다. 이 시즌 동안은 무료로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날씨 좋을때 평일이나 주말에 미리 수영복, 래쉬가드 미리 입고 가서 캐리비안베이 파도풀에서 수영도 즐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캐리비안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기 캐리비안베이 무료 개방 기간, 시간 안내 무료로 개방되는 기간은 4월 15일부터 5월 말 까지 입니다. 이 기간에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 만들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4월을 12시부터 저녁 7시까지 이고 5월에는 저녁..

소상공인 버팀목 고용장려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소상공인 버팀목 고용장려금 신청방법 요즘 경기가 매우 어려워요. 폐업을 하는 소상공인도 많아졌어요. 금리도 오르고 인건비도 오르고 해서 자영업을 하는 사람들은 매우 힘든 시기에요. 또한 중소기업도 버티지 못하는 경우도 있어요. 그렇다보니 서울시에서 소상공인을 위해서 버팀목 고용장려금과 무급휴직 근로자를 위한 고용유지 지원금을 제공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상공인 버팀목 고용장려금 신청방법, 신청자격, 지원방법 등을 알아봅니다. 소상공인 버팀목 고용장려금 신규 채용시 1인당 300만원을 지원합니다. 소상공인 버팀목 고용장려금 사업은 서울시 소재 소상공인 사업주가 올해 처음 인력을 채용했으면 근로자 1명당 삼백만원, 기업당 최대 10명까지 고용장려금 신청을 할 수 있는 사업입니다. 소상공인 버팀목 고용장려금..

고혈압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고혈압 낮추는 방법 사실 혈압이 오르는 가장 흔한 원인은 나이가 들면서 혈관이 탄력을 잃고 딱딱해지기 때문입니다. 동맥이 딱딱하게 굳어진다고 하여 동맥경화 인데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혈압 상승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과도하게 나트륨 섭취를 많이 하거나 비만, 당뇨병, 고지혈증, 스트레스, 음주와 흡연, 가족력 등에 의해서 고혈압이 생길 수 있습니다. 고혈압이 무서운 이유는 평상시에는 증상이 거의 없다가 갑작스럽게 매우 치명적인 합병증으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성인병을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생활습관은 역시 식습관이지요. 이번 포스팅에서 고혈압 낮추는 방법 알아봅니다. 식생활 꿀팁 - DASH Diet, 저염식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이요법으로는 DASH Diet와 저염식이 있습니다. ..

당뇨병을 위한 생활 습관 꿀팁 [내부링크]

당뇨병을 위한 생활 습관 꿀팁 우리 몸에서 혈당 조절 기능이 떨어져 혈액 속에 당이 많아지고 혈액이 끈적끈적해져서 혈관과 관련된 각종 합병증을 일으키는 질환이 당뇨병이에요. 인슐린의 작용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몇몇 있는데 우리 몸에 지방이 많이 쌓여 있어서 이미 에너지원이 과잉으로 비축되어 있는 경우도 그렇고 혈당이 급상승과 급하강을 계속 반복하는 경우도 있어요. 당화혈색소란? 적혈구의 혈색소(헤모글로빈) 중 혈액 속의 당분과 결합한 아이들이 얼마나 되는지를 나타내는 수치가 당화혈색소 입니다. 당화혈색소 수치를 통하여 최근 2~3개월 동안의 평균 혈당을 알 수 있습니다. 정상 공복혈당장애 내당능장애 당뇨병 당뇨병환자의 조절목표 공복혈당 70~100mg/dL 100~125mg/dL 126..

이상지질혈증을 위한 생활 습관 꿀팁 [내부링크]

이상지질혈증을 위한 생활 습관 꿀팁 고지혈증이란 말이 더 친숙하지만 이상지질혈증이라는 명칭이 더 정확한 이름이에요. 말 그대로 혈중의 지질(지방)의 수치가 정상이 아닌 이상한 상태라는 뜻이에요. 우리 피 속에 녹아 있는 지방의 종류에는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두 가지가 있어요. 포화지방산이나 트랜스지방산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주범입니다. 이상지질혈증의 경우 치료를 위한 특별한 식사법이 있다기보다는 중성지방 수치를 줄이려면 체중 조절을 꼭 해야되고 콜레스테를 수치를 떨어뜨리려면 포화지방산과 트랜스지방산의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이상지질혈증을 위한 생활 습관 꿀팁 을 알아봅니다. 생활 습관 꿀팁 콜레스테롤 - 포화지방산과 트랜스지방산 줄이기 포화지방산과 트랜스지방산과 달리 불포화지방산..

치매 예방을 위한 생활 습관 꿀팁 [내부링크]

치매 예방을 위한 생활 습관 꿀팁 치매는 여러 가지 이유로 뇌 손상이 생겨서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줄 만큼 기억력이 떨어지고 생각하는 능력에 장애가 생긴 상태를 말합니다. 가장 흔한 원인 3가지로는 알츠하이머병, 혈관성 치매, 루이소체 치매가 있어요. 우리나라 65세 이상 노인의 약 10%가 치매를 앓고 있으며 연령 구간별로 살펴보면 65~74세의 7%, 75~79세의 20%, 80~84세의 26%, 85세 이상의 무려 40%가 치매 환자입니다. 치매에도 정상과 치매 사이의 치매 전 단계인 '경도 인지 장애'라는 상태가 존재하는데요, 65세 이상 노인층 28%, 즉 네 명 중 한 명이 경도 인지 장애 단계에 있는 것으로 보고되어 있으며 이 중 매년 10~15%가 치매를 진단받게 됩니다. 현재로서 이미 발..

차박하기 좋은차 추천 베스트12 [내부링크]

차박하기 좋은차 추천 베스트12 최근 캠핑의 인기가 매우 높아지면서 차박하기 좋은차 에 대한 수요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자동차를 만드는 곳에서도 차박을 고려한 옵션을 앞다투어 적용하고 있습니다. 차박을 할때에는 전자기기의 사용이 많아서 자유롭게 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전기차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차박하기 좋은차 추천 베스트12 알아봅니다. 차박할 때 좋은 차종으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기아 올 뉴 쏘렌토 차박하기 좋은차 중에서 가장 먼저 생각나는 조건은 여유로운 공간 확보를 위한 2열과 3열의 폴딩과 평탄화, 그리고 전기 사용의 편리함 입니다. 따로 숙소를 예약하거나 텐트를 치지 않아도 차 안에 앉아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높이와 누워서 잠을 잘 수 있는 ..

차박하기 좋은곳 추천 [내부링크]

차박하기 좋은곳 추천 날씨가 아주 좋은 계절이 왔습니다. 유튜브를 보면 캠핑이나 차박을 하는 영상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방송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선균, 장항준이 나오는 아주 사적인 동남아도 재미있고 텐트 밖은 유럽 스페인 편도 재미있고 빠니보틀, 곽튜브, 원지의 지구마불 세계여행도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차박은 말그대로 차에서 잠을 자는 것 입니다. 캠핑이나 차박을 위해서 SUV 차량 지붕에 차박을 하기 위한 장비를 설치한 차량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차박하기 좋은곳 추천 알아봅니다. 경기도 여주 신륵사 경기도 여주 신륵사는 강가를 바라보면서 차박을 할 수 있는 노지 캠핑장 입니다. 많이 알려진 곳으로 대체적으로 조용한 곳 입니다.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곳 입니다...

2023 전국 마라톤 대회 일정 [내부링크]

2023 전국 마라톤 대회 일정 4년만에 마라톤 대회가 줄줄이 이어집니다. 3월 19일 열린 서울 마라톤 겸 동아 마라톤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마라톤 시즌에 들어갑니다. 마라톤 매니아들은 봄기운을 맞으면서 대한민국 전역을 달릴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마라톤 대회는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형태로 열립니다. 주로 5km 10km, 풀, 하프 등 다양하게 있고 초급이면 5km를 완주하는데 보통 30분 정도 걸립니다. 마라톤은 마라톤대회 주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일정은 모두 아래 마라톤 온라인 사이트에서 정보를 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마라톤대회일정 바로가기 이번 포스팅에서 2023 전국 마라톤 대회 일정을 알아봅니다. 서울 마라톤 대회 일정 날짜 대회명 장소 주최 & 연락처 4월 9일 일요일..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잔액조회 [내부링크]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잔액조회 문화누리카드를 작년에 처음 사용해보았고 올해도 자동으로 금액이 충전되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문화누리카드로 주로 사용한 곳은 가족 여행에 사용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스포츠 관람이나 영화 관람에도 사용해보고 싶어집니다. 문화누리카드는 삶의 질을 높여주고 문화 격차를 줄이기 위해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해서 문화예술과 국내여행, 스포츠 활동을 지원하는 카드가 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잔액조회 알아봅니다. 문화누리카드 대상자 문화누리카드 대상자는 생계급여, 의료급여, 주거급여, 교육급여 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에게 해당이 됩니다. 저는 주거급여와 교육급여 수급자라서 문화누리카드를 발급받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는 삶의 질을 높여..

서울 수도권 근처 워터파크 추천 TOP7 [내부링크]

서울 수도권 근처 워터파크 추천 TOP7 용인 캐리비안베이를 처음 가본 것이 2021년이었고 한번 가서 너무 좋았던 기억이 있어서 2022년에는 5,6번 갔던 것 같습니다. 아들과 와이프가 물놀이를 정말 좋아해서 처음에는 강원도 속초 바닷가로 갔지만 여름에는 너무 태양이 뜨겁고 파도가 높아서 물놀이를 제대로 하지는 못했습니다. 5월 6월 부터 더워지므로 9월 초까지는 워터파크에 놀러가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조금 기온차가 높더라도 워터파크에는 따뜻한 온수가 나오는 곳도 있어서 겨울철에도 워터파크에 놀라가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작년에 베트남 호치민 여행시에도 워터파크를 가보았지만 한국의 워터파크 시설은 정말 좋고 물도 더 깨끗합니다. 액티비티 물놀이 시설도 더 많고 더 재미있고 안전한 것 같습니다..

2023 전국 벚꽃 개화시기 벚꽃명소 봄꽃 축제 일정 [내부링크]

2023 전국 벚꽃 개화시기 벚꽃명소 봄꽃 축제 일정 아직은 매화가 한창이라 벚꽃은 조금 시간이 있어야 다 필듯 한데 벌써 날짜가 나왔습니다. 같은 벚꽃나무여도 햇빛이 잘 드는 곳은 일찍 피고 그늘진 곳에 벚꽃나무는 아직 덜 피었습니다. 기온과 날씨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므로 대략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봄꽃은 따뜻한 남쪽에서부터 소식이 들려옵니다. 그 시간에 맞추어서 꽃놀이 일정을 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섣부르게 계획을 잡았다가 날씨 때문에 늦을 수도 있습니다. 올해는 제대로 벚꽃투어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국내 유명한 벚꽃명소도 소개해드립니다. 웨더아이에 따르면 벚꽃 만개시까지 일주일 정도 걸리는 점을 고려할 때 제주도 서귀포에서는 3월 29일 이후이고 남부지방에서는 4월 2일 부터..

전국 5일장 장날표 전통시장 날짜 안내 [내부링크]

전국 5일장 장날표 전통시장 날짜 안내 집근처에 이마트, 농협 하나로마트 등이 있어서 동네 시장은 거의 잘 안가는 것 같습니다. 온라인으로 쉽게 주문할 수 있어서 더욱 안가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시장에 가면 닭강정, 김밥, 칼국수, 홍어회 무침 등 같은 음식과 집반찬을 사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전국 5일장 장날표 전통시장 날짜 안내 알아봅니다. 해외 여행을 가도 그 지역 시장을 방문하고는 합니다. 국내 여행도 올해는 많이 가봐야 하겠습니다. 여행을 가게 되면 시장에서 그 지역의 대표적인 음식을 사서 먹어는 재미가 아주 쏠쏠합니다. 또 아직 어르신들은 장날에 시장을 보러 가는 것이 더 익숙하실 것 같습니다. 제주도 전통시장 장날표 제주도 지역의 전통시장 현황을 알아봅니다. 제주도 지역..

부루마블 게임방법 잘하는 꿀팁 알려드림 [내부링크]

부루마블 게임방법 잘하는 꿀팁 알려드림 국민 보드게임 이죠..저도 어렸을 때 국민학생 시절에 형이랑 많이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때는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부루마블 게임방법은 다들 아실 것 입니다. 카카오 게임 중에 모두의 마블 게임도 있거든요. 돈을 똑같이 나눈 다음에 시작을 합니다. 순서에 맞게 2개의 주사위를 굴리고, 나온 수만큼 앞으로 나아갑니다. 빈땅에서 땅문서를 구입하고 호텔, 빌딩, 별장을 하나씩 지을 수 있습니다. 요즘에 부루마불은 별장은 2개까지도 지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상대방이 이미 구매한 땅이라면, 통행료를 내야 합니다. 건물도 지어져 있으면 통행료는 꽤 높아집니다. 돈이 바닥나면 땅이나 건물을 팔아서 통행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팔 땅도 없다면.. 파산하게 되어서 게임에서 지게 ..

넷플릭스 영화 추천 [내부링크]

넷플릭스 영화 추천 넷플릭스(Netflix)는 영화, TV 프로그램, 오리지널 콘텐츠의 주문형 스트리밍을 전문으로 하는 미디어 서비스 제공업체이자 제작 회사입니다. 1997년에 DVD-by-mail 서비스로 설립되었으며 나중에 주문형 비디오 스트리밍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오늘날 넷플릭스는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낯선 것들", "왕관", "오자크"와 같은 인기 TV 시리즈와 "아이리쉬맨", "시카고 7의 재판"을 포함한 영화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오리지널 콘텐츠 외에도 다른 스튜디오와 콘텐츠 제공업체로부터 영화와 TV 쇼를 허가합니다.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확실히, 아래 추천 영화는 현재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한국 영화 추천작 입니다: "The Call" (2..

전기 자동차의 테슬라 일론 머스크와 관련주 [내부링크]

전기 자동차의 테슬라 일론 머스크와 관련주 테슬라는 일론 머스크가 2003년에 만든 대표적인 전기차(EV) 제조 회사입니다. EV를 생산하는 다른 회사들은 더 새로운 회사들 뿐만 아니라 제너럴 모터스와 포드와 같은 전통적인 자동차 회사들을 포함합니다 . 테슬라의 장점 1. 혁신적인 기술이 돋보입니다. 테슬라는 첨단 배터리 시스템, 전기 파워트레인, 자율주행 기능 등 첨단 기술과 소프트웨어로 유명 합니다. 2. 고성능 테슬라의 전기차는 빠른 가속력, 부드러운 핸들링, 조용한 승차감을 제공하여 자동차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3. 환경 지속 가능성 테슬라의 전기 자동차는 배기가스를 전혀 배출하지 않기 때문에 전통적인 휘발유 자동차에 비해 더 환경 친화적인 옵션이 됩니다. 4. 브랜드 인지도 ..

스마트폰 촬영 세팅 방법 [내부링크]

스마트폰 촬영 세팅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할 때 세팅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매일 사진 촬영이나 동영상 촬영을 하게 되는데 준비 과정을 알아두거나 촬영 세팅 방법을 잘 알아두고 촬영을 한다면 좀더 좋은 품질의 사진과 영상을 얻을 수 있답니다. 기본적인 방법을 잘 알아둔다면 기존보다는 좀더 나은 좋은 퀄리티의 사진과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답니다. 스마트폰 전면, 후면 카메라 사용 전면카메라는 영상 통화시 사용을 하려고 만들어져서 후면 카메라 보다는 화질이나 화소수가 좀 떨어지는 편입니다. 물론 최근에 나온 삼성 스마트폰 S23 이나 아이폰 13 이상의 휴대폰이라면 큰 차이는 없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화질이 좀 떨어지지만 자기 얼굴을 확인할 수 있어서 셀프 카메라용으로도..

헤엄치는 꿈해몽 [내부링크]

헤엄치는 꿈해몽 오늘 포스팅에서는 수영하는 꿈 내지 헤엄치는 꿈해몽 상황별 풀이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 속에서 헤엄을 치는 행위는 본인의 활동 무대, 즉 사회 생활, 일터, 직장, 가정 등에서 하는 일의 성취, 목적의 달성 등을 의미합니다. 1. 물살이 센 강에서 허우적거리면서 수영을 하는 꿈 물살이 아주 강한 강에서 허우적거리며 수영하는 꿈을 꾸었다면 이것은 매우 안전하지 못한 상황에 처해 있음을 상징해주는 것 입니다. 남의 간사한 꼬임에 빠져들어 물질적이거나 정신적인 손해를 보게 되거나 질병이 생길 수가 있으므로 매사에 각별한 주의를 해주고 건강 관리에 특별히히 유념해야 합니다. 2. 물에 빠진 사람을 붙잡은 채 헤엄치는 꿈 꿈 속에서 물에 빠진 사람을 붙잡은 채 헤엄을 쳤다면 이는 어..

축농증 치료방법(+좋은 음식) [내부링크]

축농증 치료방법(+좋은 음식) 오늘 포스팅에서 축농증 치료방법 에 대해서 좋은 음식과 관련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하차 & 국하자 마시기 국화차는 코막힘을 뚫어주는 효능을 지니고 있으므로 축농증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약초입니다. 박하차 역시 코막힘 증상을 완화해주는 작용을 해줌으로 축농증 증상 완화를 위해 마셔주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 비강 내 염증을 완화하는 데도 좋다고 하니 축농증 치료방법으로 먼저 생각해 볼만합니다. 수세미 섭취하기 수세미의 생김새는 흡사 오이와 비슷하며 축농증과 비염 치료제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수세미는 호흡기 질환에 효과가 좋은 사포닌 트리테르페노이드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축농증을 완화함에 있어서도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수세미는 차로 마셔도 아주 좋으며 생으로 ..

법인세 절세방법 7가지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법인세 절세방법 7가지 알아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법인세 절세방법 7가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고용하기 청년을 고용을 하면 청년 증가 인원당 법인세 1천 1백만원을 줄일 수가 있습니다. 일명 고용증대 세액공제로, 말 그대로 고용을 증대시킨 기업에 대하여 세액 공제를 해주는 사업입니다. 소비성 서비스업을 제외한 나머지 모든 업종은 신청이 가능합니다. 최대 3년 동안 법인세 감면 혜택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청년 정규직을 고용을 했다면 증가한 인원수당 1천1백만원의 세액 감면을 받을 수 있으며 지방의 경우 1천 2백만원을, 그리고 청년 외 상시 근로자를 고용을 하였다면 증가한 인원당 7백만원의 세액 감면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세금 감면 혜택 이외에도 청년을 고용을 하면 다양한 고용..

코로나19 이후 교육의 변화는 어떻게 이뤄질 것인가? [내부링크]

길드 구조는 역사적으로 많은 직업과 학제의 진입을 정상적으로 가지못하도록 가로막는 장애물 역할을 이행했습니다. 온라인 교육은 교육 콘텐츠나 강의 자료의 범위를 많이 늘림으로써 학교 내 길드 구조와 전통 학문을 위협할 어마무시한 잠재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앞으로 수년 동안 온라인 교육의 확산은 점차 더욱 가속화될 것이며, 이와 같이 성장하는 온라인 교육 추세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교육 이전 시기에 비해 교육 혜택을 누릴 것입니다. 교육의 미래에는 이번 코로나19 팬데믹의 경험을 통해 크게 세 가지 중요한 변화가 일어날 것이라 전망됩니다. 이때 세 가지 중요한 변화란 마치 중세 유럽의 동업자 조합인 길드 시스템이 기술의 등장으로 인해 해체되었던 것과 같은 양상을 뜁니다. 교육, 그..

코로나 팬데믹 이후에 미래의 유망 직업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코로나 팬데믹 이후에 미래의 유망 직업은 무엇일까? 미래의 전문직은 원격 업무를 기반으로 합니다. 원격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직업이나 첨단 기술이 접목된 직업은 고용 시장에서 상당한 가치와 경쟁력을 지니게 됩니다. 물론 제조업이나 유통망, 무역, 의료 서비스 등은 여전히 현장에서 노동할 노동자가 많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전문가의 역할과 비즈니스 직업은 대부분 온라인화할 될 것입니다. 업무 처리를 기술을 통해 원격으로 할 수 있다는 것, 혹은 지식 노동자로 산다는 것은 직업 종말의 시기에 생존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에 대응하는 과정 속에서 로봇이나 AI, 또는 자동화에 대해 커다란 수요가 존재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특히 공급망이 그러한데, 공급망의 자동화는 필수적입니다. 공급망의..

훌륭한 선생님 [내부링크]

훌륭한 선생님 해럴드는 영어 수업을 듣고 있었습니다. 사실 해럴드는 영어 교사를 깊이 사랑하였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해럴드로서는 당혹스러운 일이었습니다. 그 교사는 이상형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고등학교 시절 테일러 선생님은 운동을 좋아하는 남자아이들이 질색이었습니다. 십대 시절에 그녀는 감수성이 예민한 예술가 같은 여학생이었습니다. 테일러 선생은 예술적으로 민감한 집단에 속하게 되었고, 운동과 관련된 단호함과는 담을 쌓았습니다. 그녀는 멀리 떨어져서 관찰하는 진영에 속하였고, 아무 생각 없이 에너지를 발산하는 진영과는 반대편에 섰습니다. 보편적이고 인기 있는 쪽이 정서적인 쪽에 선 것입니다. 그녀는 성인이 된 직후 앨라니스 모리셋, 쥬얼, 사라 맥라란 같은 서정적인 노래를 부르는 가수에 심취하는 단계를..

재빠른 사회적 지각 [내부링크]

재빠른 사회적 지각 해럴드는 방을 한 번 쓰윽 훑어보고 그곳에 존재하는 수없이 맣은 소소한 사회적 역관계를 순식간에 포착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수많은 사람들의 얼굴을 쓰윽 훑어볼 때 특정한 양상이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군중을 바라보는 사람의 시선은 대부분 빨강 머리를 한 사람에게서 잠시 멈추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특이한 것에 이끌리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눈이 크고 뺨이 통통한 사람이 허약하고 유순하다고 믿습니다. (아마도 보상심리가 작용했겠지만, 2차대전과 한국전쟁 때 아기처럼 곱상한 얼굴을 한 병사가 우락부락한 병사보다는 무공훈장을 더 많이 받았습니다. ) 해럴드는 어떤 파에서 마약을 허용하고 어떤 파에서 허용하지 않는지 직관적으로 알았습니다. 어떤 집단이..

낯선 상황 검사가 남긴 교훈 [내부링크]

낯선 상황 검사가 남긴 교훈 사회과학자들은 인간 발달에 관한 진실을 규명하려고 최선을 다합니다. 1944년 영국의 심리학자 존 보울비는 비행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44명의 청소년 절도범이라고 불리는 관찰실험을 진행하였습니다. 아이들 가운데 아주 많은 수가 어릴 때 부모에게 버림을 받았고, 분노와 모욕감을 가슴에 담고 있었으며 자신이 아무 가치 없는 인간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이러한 말을 자주 하였습니다. "어머니가 날 버렸습니다. 내가 착하지 않고 아주 나쁜짓, 못된 짓만 골라서 하였으니까요. " 보울비는 아이들이 버림받았다는 괴로움을 극복하기 위하여 애정을 억누르고 다른 방안을 모색한다는 사실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안전과 탐험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아..

훌륭한 부모의 역할 [내부링크]

훌륭한 부모의 역할 줄리아에게는 다른 방책이 있었습니다. 줄리아가 어릴 때 가족은 이사를 많이 다녔습니다. 전학도 여러 차례 하였고, 그 바람에 친구를 잘 사귀지 못하였습니다. 그때 줄리아는 엄마에게만 매달렸습니다. 엄마를 늘 따라다녔습니다. 함께 긴 시간 동안 산책을 하였고 차를 마시러 함께 나가기도 하였습니다. 엄마 역시 말 한 마디 따뜻하게 붙일 사람이 없는 이방인이었기 때문에 외로웠던 터라 딸에게 마음을 활짝 열었습니다. 엄마는 어린 줄리아에게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문제, 낯선 환경에서 살아야 하는 장점과 단점을 모두 털어놓았습니다. 그런 생활을 하느라 아쉽게 놓쳐버리고 만 것과 앞으로 기대하는 것도 모두 말하였습니다. 줄리아는 엄마가 이렇게 자기에게 마음을 열 때면 특권을 누리는 것 같은..

스토리텔링 죽이기 [내부링크]

스토리텔링 죽이기 네 살에서 열 한 살 사이에 해럴드는 텔레비젼과 유튜브에서 들은 대사를 툭툭 내뱉기도 하고 시엠송을 흥얼거리기도 하였습니다. 그런데 묘하게도 이게 언제나 대화 속에서 적절하게 녹아들었습니다. 또한 어려운 단어도 곧잘 적절하게 구사하고는 하였습니다. 그런데 나중에 그 단어가 무슨 뜻이냐고 물어보면, 의식적으로는 정확하게 알지 못했습니다. 또 폴 매카트니와 윙스가 부른 노래의 가사를 불쑥 내뱉기도 하였는데, 묘하게도 상황에 잘 맞아떨어졌습니다. 이럴 때면 사람들은 놀란 눈으로 해럴드를 바라보며 말하였습니다. "네 눈안에 노인이 한 명 들어 있구나" 그러나 해럴드의 뇌 속에 숨어 있는 어른은 없었습니다. 그저 모형 합성기가 하나 있을 뿐이었습니다. 롭과 줄리아는 해럴드의 인생을 완벽하게 조직..

아이가 어른보다 상상력이 뛰어난 이유 [내부링크]

아이가 어른보다 상상력이 뛰어난 이유 엄마가 짓는 미소를 볼 때마다 특정한 시냅스 점화의 모형이 해럴드의 뇌 속에 나타납니다. 무섭게 질주하는 트럭이 내는 소리를 들을 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해럴드는 아장아장 걸으며 주변 세상을 탐험하는 과정에서 자기만의 정신을 만들어나갔습니다. 해럴드가 다섯 살이던 어느 날, 집에서 이리저리 뛰어다니다가 놀라운 행동을 보여주었습니다. '나는 호랑이다' 라고 고함을 지르면서 엄마 무릎으로 달려드는 장난을 친 것입니다. 이러한 행동은 쉽고 단순한 것으로 비칠 수 있습니다. 모든 아이들이 다 그렇게 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어렵다고 생각하는 일은 5042를 구하는 일의 제곱근입니다. 5042의 제곱근은 얼만인가요? 이 정도는 되어야 어렵다고 생각한다는 견지에서 보자면, '나..

한 사람의 신경망은 그 사람의 전부입니다 [내부링크]

한 사람의 신경망은 그 사람의 전부입니다 해럴드의 뇌 속에는 천억 개의 신경단위, 즉 뉴런이 들어 있었습니다. 해럴드가 세상을 인식하기 시작하면서 뉴런 하나하나는 다른 뉴런과 연결되려고 가지를 뻗었습니다. 두 개의 뉴런 가지가 만나는 지점을 시냅스라고 부릅니다. 해럴드는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이 연결점을 만들어내고 있었습니다. 어떤 학자들은 인간은 태어난지 2달 뒤부터 만 2살에 이르는 기간 동안 1초에 180만 개의 시냅스를 만든다고 추산합니다 뇌는 정보를 저장하기 위해서 시냅스를 만듭니다. 우리가 아는 모든 정보는 신경망이라는 네트워크에 담겨 있습니다. 두세살 즈음 해럴드의 뇌 속에 있는 모든 뉴런은 각각 평균 1만 5천개의 연결점을 이미 만들었습니다. (물론 이들 가운데 사용되지 않는 것들은 제거가..

정신의 지도를 따르다 [내부링크]

정신의 지도를 따르다 결혼한 지 여섯 달쯤 지난 어느날, 줄리아와 롭은 느지막이 일어나서 동네 로컬 식당에서 브런치를 먹었습니다. 시골풍의 가구와 낡고 흠집이 많은 목제 식탁이 있는 식당이었습니다. 두 사람은 쇼핑을 갔다가 샌드위치를 사서 공원 벤치에 앉아서 먹었습니다. 두 사람은 모든 종류의 감정과 감각에 민감한 상태였습니다. 손에 느껴지는 빵의 감촉, 연못에 던지는 작은 돌멩이의 감촉, 줄리아는 롭이 작은 플라스틱 나이프로 자기가 먹을 샌드위치에 겨자를 얇게 바르는 모습을 넋을 놓고 바라보았습니다. 그녀의 의식은 자신이 하고 있는 이야기에 초점을 맞추고 있었지만, 무의식에서는 점점 뜨겁게 달아올랐습니다 . 롭은 아내가 하는 이야기를 듣고 있었지만, 별다른 생각 없이 그저 아내의 목에 있는 작고 부드러..

감정을 느끼지 못한 천재 엘리엇의 비극 [내부링크]

감정을 느끼지 못한 천재 엘리엇의 비극 우리 자신을 이해하는 데 있어서 매우 특이한 방식으로 혁명이 시작되었습니다. 감정과 판단 사이의 상호작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 획기적인 사건이 여럿 있었는데 그 가운데 엘리엇이라는 남자도 기여를 하였습니다. 그의 이야기는 뇌 연구 분야에서 가장 유명한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엘리엇은 종양 때문에 전두엽이 손상되었습니다. 그는 똑똑하고 지식이 많고 사교성이 뛰어났습니다. 또한 매력적일 정도로 특이한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았습니다. 하지만 뇌수술을 받은 뒤로부터 일상생활을 수행하는 데 어려움을 겪기 시작하였습니다. 어떤 일을 하려고 할 때마다 그 일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무시하고는 사소한 데 빠져서 일을 망쳐버리곤 하였습니다. 책상 정리를 시작하였다가 나중에는 자기..

사랑을 만드는 무의식의 과학 [내부링크]

사랑을 만드는 무의식의 과학 인류 문화는 대체로 인간이라는 동물 종이 가지고 있는 자연적인 욕망을 억제하기 위하여 존재합니다. 구애 과정에서 긴장하게 되는 이유는, 본능이 마구 솟구칠 때 얌전하게 다스려야 할 필요가 있기 때문입니다. 롭과 줄리아는 바로 그 시점에서 강력한 충동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너무 열정적이고 앞서가는 말을 하게 되지 않을까 전전긍긍했습니다. 구애에 성공하는 사람은, 상대방과의 관계에서 멜로디와 리듬을 조절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서로를 알고 또 자기 욕망을 억제하는 상호과정을 통해서, 두 사람 사이에서는 동질적인 인간관계가 형성될 수 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두 사람이 서로에게 어떻게 행동할지를 영원히 규정하게 될 암묵적인 규칙이 하나씩 형성이 됩니다. 두 사..

몸짓은 말보다 더 많은 것을 이야기합니다. [내부링크]

몸짓은 말보다 더 많은 것을 이야기합니다. 사람은 자기와 다른 사람과 사랑에 빠진다는 말이 있기는 하지만, 보통은 자기와 비슷한 사람과 사랑에 빠집니다. 미국의 인류학자 헬렌 피셔는 저서 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남자와 여자는 대부분 인종이 같고 사회적, 종교적, 경제적, 교육적 배경이 동일한 사람과 사랑에 빠집니다. 신체적인 매력이 비슷하고 지적 수준이 비슷하며 태도와 기대, 가치관, 관심사 등이 비슷한 사람을 사랑하게 된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사교 및 의사소통 기술이 비슷한 사람들끼리 만나 사랑을 나눕니다. " 심지어 사람들은 자기와 미간 거리가 비슷하고 코의 폭이 비슷한 사람을 배우자로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도 이미 확인된 사실입니다. 그 결과 사람들은 주변에서 어떤 식으로든 얽혀 있는 사..

모든 만남에서 무의식이 먼저입니다 [내부링크]

모든 만남에서 무의식이 먼저입니다 한 남자와 한 여자가 어느 여름날 처음 만난 곳도 바로 이런 지역이었습니다. 두 사람 모두 이십 대 후반의 청년이었고, 장차 이 이야기의 남자 주인공인 해럴드의 부모가 될 사람들이었습니다. 해럴드의 부모가 될 이 사람들에 대해서 우선적으로 알아두어야 할 사실이 있습니다. 비록 두 사람의 아들이 지적인 야망이 매우 크고 생각이 매우 깊을 터이긴 하지만, 그리고 둘 다 착한 심성을 가지고 있기는 하였지만, 생각은 그다지 깊지 않았다는 사실입니다. 이 청춘 남녀는 명상 교실이 가진 성공의 인력에 이끌려서 찾아온 사람들이었습니다. 두 사람은 언젠가 명상 교실에 참가하고 싶다는 바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두 사람은 야망을 가진 젊은 전문가들과 함께 그룹 홈에 머물렀습니다. 이 두..

생태 화장실을 둘러싼 논란 [내부링크]

생태 화장실을 둘러싼 논란 중국 농촌 지역인 산시성의 먼지 나는 길을 몇 시간 동안 달리다 보면 간쾅팡이라는 마을이 나옵니다. 도로가 하나뿐인 간쾅팡의 집들은 하나같이 문이 거대합니다. 집주인을 만나려면 대문을 열고 넓게 뻗어 있는 안마당을 지나 깊숙이 들어가야 합니다. 국제 개발원조 기구인 플랜은 간쾅팡을 생태 위생 시범마을로 선정하였습니다. 플랜의 고문은 내게 위생 프로젝트가 큰 성과는 내지 못하고 있지만 그런대로 진행은 되어가고 있는지라도 알아보겠냐며 마을 주민 대표를 만나도록 해주었습니다. 주민 대표의 커다란 집에 들어가니 가장 큰 방 한구석에 비료 포대가 쌓여 있었습니다. 폭발물을 만드는 데 악용될 수 있어서 서구에서는 오래전에 판매를 금지한 제품이었습니다. 주민 대표는 외출 중이었고, 그의 부..

우리 앞에 어떠한 미래가 기다리고 있는가? [내부링크]

우리 앞에 어떠한 미래가 기다리고 있는가? 우리가 하는 일은 미친 짓 입니다. 한 하수도 관리자는 이렇게 한탄하였습니다. 우리는 엄청난 돈을 들여 하수를 아주 깨끗하게 정화한 다음에 강으로 흘려 보내서 그 정화된 물을 다시 더럽힙니다. 물을 재활용하는 법 지구 상에서 가장 비싼 화장실은 지구에서 사용하기 위하여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미국항공우주국이 우주왕복선에 설치한 2345만 달러짜리 화장실은 터무니 없는 돈 낭비처럼 보입니다. 지구에도 수많은 문제가 산적해 있는데 우주에 그렇게 많은 돈을 쓰는 것은 합리적이지 않다고 말하는 나사 반대자들은 그토록 값비싼 화장실에 매우 화가 날 것 입니다. "과학자들은 달에 갈 생각은 하면서도 화장실에 대한 비전은 전혀 제시하지를 않습니다" 라고 술랍 안내 책자를 통..

노상 배변을 삼가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노상 배변을 삼가야 하는 이유? 이유는 간단합니다. 심미적인 부분 때문만이 아닙니다. 노상 배변은 공중보건이라고 하는 관점에서 볼때 매우 위험한 행위가 되겠습니다. 사실 모든 분변이 유해한 것은 아닙니다. 많은 개가 그러듯 사람이 자신의 분변을 먹는다고 하더라도 별 탈이 나지는 않습니다. 문제는 다른 사람의 분변, 특히 병에 걸린 타인의 분변입니다. 기생충은 분변 안을 좋아합니다. 공중보건 전문가들은 어떠한 개체에 서식하는 기생충의 수를 '기생충 존재량' 이라고 부릅니다. 끔직한 현실에 비해서 너무 무미건조한 표현이기도 합니다. 전 세계의 기생충 존재량은 매우 엄청나게 많습니다. 전 세계 약 10억 명의 장과 변에 구충이 서식합니다. 또한 10억 명이 넘는 사람들의 뱃속에 회충이 살고 있습니다. 이 회충..

새로운 배변 활동을 꿈꾸며 [내부링크]

새로운 배변 활동을 꿈꾸며 "똥이 묻은 파리는 브라만과 달리트를 구별하지는 않습니다. 브라만은 화장실이 있고 달리트는 없다면, 브라만의 음식은 달리트의 똥으로 오염될 수 밖에 없습니다. " 인도의 노상 배변 인도 동부 오리사 주의 어느 외딴 마을. 우리가 탄 차는 소떼가 지나가길 기다리느라 꼼짝을 못 하고 있었습니다. 추수기였고, 소들은 집으로 돌아가고 있었습니다. 도로 옆 들판에서는 화려한 인도 전통 의상인 사리를 입고 빛나는 금색 장신구를 걸친 여자들이 쇠스랑으로 건초를 긁어모으고 있었습니다. 나는 토머스 하디의 작품에서 읽었을 법한 그 풍경을 한참이나 지켜보았습니다. 소 떼는 여전히 느릿느릿 길을 가로 질렀습니다. 경적을 울려도 소용이 없었습니다. 인도에서는 경적이 너무 자주 울리기 때문에 소들도 ..

슬러지를 바라보는 두 개의 시선 [내부링크]

슬러지를 바라보는 두 개의 시선 밀크셰이크보다는 커피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수의 2.4퍼센트는 고체입니다. 밀크셰이크에 가깝다고 생각이 듭니다. 걸쭉합니다. 커피에도 약간의 가루가 들어 있습니다. 커피와 가장 비슷하다고 봐야되겠습니다. 슬러지 안에는 미생물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 미생물들은 슬러지를 깨끗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밀크셰이크를 케이크로 하수도 학교에 방문한 날이었습니다. 버밍엄 근방에 위치한 바스톤 하수처리장의 주차장 구역에 이동식 건물로 지은 학교였습니다. 영국의 수도 회사 중 하나인 세번 트렌트가 운영하는 이 하수도 학교는 교실이 다섯 개였고, 나는 그중 한 곳에서 초등학생들과 같이 수업을 들었습니다. 세번 트렌트는 대중에게 자신들의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리는 교육 프로그..

이정재와 정우성의 헌트 첩보 액션 영화 리뷰 아웅산 폭탄 테러 사건 [내부링크]

이정재와 정우성의 헌트 첩보 액션 영화 리뷰 아웅산 폭탄 테러 사건 얼마전 이정재 감독의 영화 헌트를 보았습니다. 북한 전투기가 남한으로 내려올때 제가 초등학교 5학년 때였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그때 정말 서울 도심 거리에 비상 싸이렌이 갑자기 울렸던 기억은 납니다. 이 영화는 아웅산 폭탄 테러 사건을 소재로 다루고 있는데 전 전 대통령을 암살하려는 음모도 나옵니다. 영화가 꽤 전개도 빠르고 흥미진진하며 이정재와 정우성의 액션 연기도 볼만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이정재와 정우성의 헌트 첩보 액션 영화 리뷰를 포스팅 해봅니다. 헌트가 더 재미있었던 이유 영화 헌트는 첩보 액션물 영화입니다. 2016년에 현빈이 나왔던 영화 공조가 생각나기도 합니다. 최근에 공조2도 좀 보았습니다. 소녀시대 윤아가 기억에 제..

분뇨의 힘 [내부링크]

분뇨의 힘 바이오가스로 요리가 아주 쉬워졌습니다. 여자들은 걱정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이제 증조부모, 조부모, 엄마와 아빠, 아이들이 함께 밥을 먹습니다. 아침에는 쌀국수, 점심에는 비빔냉면, 바이오가스, 얼마나 큰 축복인지 모릅니다. 분변 애호 문화 중국 대륙을 수천 킬로미터 정도 달리다보면 여러 궁금증이 생깁니다. 이를테면 다음과 같습니다. 어떻게 생전 들어보지도 않은 지도 위의 작은 점이 런던보다 고층 건물이 많은 인구 600만의 대도시일까요? 내 중국어 통역사 레드는 왜 길을 잃으면 멜론 장사에게 물어보는 것이 가장 빠르다고 생각을 할까요? 어째서 우리는 하루에도 몇번 씩 트럭 운전사들 때문에 사경을 오가야 할까요? 우리의 차를 운전해주는 왕이라는 이름의 통통하고 상냥한 중국인 친구는 "네이멍구..

위생운동가들이 살아가는 법 [내부링크]

위생운동가들이 살아가는 법 잭과 질이 언덕에 올라갔습니다. 물을 마시려고 합니다. 물을 마셨습니다. 잭은 콜레라에 걸려서 죽고 질은 아메바성 이질로 죽었습니다. 까만 머리이 화장실맨 2층 카페에 앉아서 아래를 내려다보았습니다. 체구가 작은 까만 머리의 남자가 10여 명의 기자들에게 무언가를 힘주어 이야기하고 있었습니다. 그의 뒤쪽 부스 안에 변기가 놓여 있다는 점을 빼고는 여느 박람회장의 풍경과 다르지 않았습니다. 한쪽에서는 아슬아슬한 옷을 입은 여성 모델들이 소변기와 세면대 위를 온몸으로 감쌌고, 부스 사이로는 화려한 스카프를 두른 러시아 노부인들이 무심한 표정으로 지나갔습니다. 나는 모스크바 크렘린 궁의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는 마네지 컨퍼런스 홀에 와 있었습니다. 이곳에서 열린 세계화장실기구 정상회..

닦는 문화와 씻는 문화 [내부링크]

닦는 문화와 씻는 문화 '동양의 도자기'를 뜻하는 일본어의 줄임말인 '토토'는 세계 3위의 배관 설비 제조업체 입니다. 2006년 연 매출은 42억 달러 였습니다. 직원은 약 2 만명 이고, 일본 화장실 시장의 3분 2를 점유하고 있으며, 일본에만 일곱 개의 공장이 있고 16개국에 지사가 진출해 있습니다. 워슈레또는 일본어에는 새로운 단어를, 일본인들에게는 새로운 화장실 문화를 선사하였습니다. 위시렛은 하나의 현상이 되었습니다. 나는 도쿄에 있는 토토기술센터를 방문해보았습니다. 네온사인도, 외국인도 보이지를 않고 작은 철물점들만 있는 아주 평범한 지극히 보통인 교외 주택가와는 잘 어울리지 않는 매끈하고 심플한 저층 건물이었습니다. 토토기술센터는 '건축가나 인테리어 종사자가 아이디어를 얻으러 오는 곳'이라..

근육이완법 체계적으로 접근하기 [내부링크]

근육이완법 체계적으로 접근하기 이 기법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수행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잘 고려해야만 합니다. 파트너의 존재 여부 - 진행 파트너와 함께 할때, - 단독으로 진행할 때 장소 시작 자세 지침의 순서 추가 기법의 사용 - 복식 호흡(횡격막 호흡) - 시각화 - 배경음악의 사용 진행 파트너와 함께할 때 수행 지침을 소리 내어 읽어 줄 파트너와 함께할 경우,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몇 가지 팁이 있습니다. 진행파트너는 또박또박하지만 평범한 목소리를 사용합니다. 수행자는 파트너를 주의 깊게 선정합니다. 파트너는 수행자만큼이나 이 기법을 중요하게 여기며, 그 근거와 원리를 잘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불필요한 말은 삼갑니다. 수행자의 속도에 맞춥니다...

불안 통제와 이완훈련법 - 물리치료사의 관점 [내부링크]

불안 통제와 이완훈련법 - 물리치료사의 관점 뇌는 '긴장을 풀어라'라는 말을 이해하지는 못합니다. 릴렉스 하라는 말과 같습니다. 이 말은 신체에서 근육의 변화를 일으키는 결정적인 정보를 전달하지는 않습니다. 이 지시가 실행되기 위해서는 정제된 언어로 근육계에 명령이 내려져야 합니다. 서론 이번 포스팅에서는 불안감을 유익하고 도움이 되며 아주 효과적으로 관리를 해볼 수 있는 이완훈련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 입니다. 불안 통제는 우리가 어떤 사건으로 인하여 '마비'되는 상황, 또는 그 순간에 해야 할 행동을 전혀 할 수 없다고 느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불안 통제의 기본 사상은 두려움이나 걱정과 같은 심리적 반응이 심장박동수 증거, 근육의 긴장, 발한, 발열, 호흡 곤란 등의 생리학적 결과를 발생을 시키니..

긍정 확신의 선 - 자신감 구축 [내부링크]

긍정 확신의 선 - 자신감 구축 본 활동의 목적은 두 가지 입니다. 첫째, 팀 내 자신감 수준이 다르다는 것을 인식하게 하고, 둘째, 자신감 향상 전략을 개발하기 위한 견실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서 입니다. 우리는 팀 구성원들이 자신의 긍정 확신/자신감에 대한 인식 수준의 순서로 줄을 서게 하였습니다. 이 과정은 큰 깨달음을 주었습니다. 많은 사람이 동료들의 점수가 실제보다 부풀려 졌다고 생각하였고, 이에 따라서 상당히 격렬한 논쟁이 이어졌습니다. 이 과정을 통하여 우리는 큰 깨달음을 얻었고, 긴 토록 뒤에야 모든 구성원에 대한 위치가 합의될 수 있었습니다. 또 선수들의 심리적 강화를 위하여, 긍정적 자기 진술을 세 문장씩 적어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이 진술문은 이후 진행이 된 프로그램 기간 내내 긍정적..

리더십 스타일 [내부링크]

리더십 스타일 모든 리더는 자신만의 일하는 스타일과 방식이 있습니다. 그러나 언저 어느 상황에서나 효과적이고 이상적인 리더십 스타일은 존재하지 않으며, 거기에는 옳고 그름도 없습니다. 리더십 스타일은 상황에 따라 달라져야 합니다. IML72 프로파일은 조직의 리더십 스타일을 종합적인 그림으로 보여줄 수 있다는 측면에서 유용합니다. IML72는 6가지 척도를 통하여 리더십 스타일의 6가지 측면을 보여줍니다. 멘탈력 모델 각각의 하위 요소가 IML72 의 각 척도 내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보여줍니다. 스포츠에서의 멘탈력 멘탈력 연구에 관한 연구사례 스포츠에서 결과란 일반적으로 경쟁에서 싸우고, 훈련하고, 즐기고, 그것과 인생의 나머지 것들의 균형을 맞추는 것 입니다. 멘탈력과 스포츠 심리학 MTQ48 에 ..

자신의 피로감과 진행 과정 이해하기 - 세 가지 권장 조치사항은? [내부링크]

자신의 피로감과 진행 과정 이해하기 - 세 가지 권장 조치사항은? 이번 포스팅의 남은 부분에서는 지난 90년 간의 피로가멩 대한 연구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우리 자신의 피로감 진행 과정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는가를 살펴볼 것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우리가 피곤할 때 겪을 수 있는 변화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피로감 관찰하기 앞에서 포스팅하면서 말하였듯이, 피곤함과 과민함은 흔히 피로감의 첫 번째 지표가 됩니다. 이것은 휴식을 많이 취해야만 한다고 우리 몸이 보내는 경고문입니다. 그 자체로 심각한 문제는 아니지만, 이러한 느낌은 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방식에 변화를 줍니다. 변화의 패턴은 사람마다 약간씩 다를 수 있지만, 피곤함을 느끼면 미묘하게 힘이 덜 드는 방식으로 생각하기 마련입니다. 이에..

멘탈력은 피로감의 발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내부링크]

멘탈력은 피로감의 발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하였듯이, 멘탈력은 스트레스 요인-스트레스 관계를 조절하는 요소들로 구성이 됩니다. 그러나 멘탈력과 피로감이라는 이 두가지 익숙한 개념 사이에서의 관계는 놀라울 정도로 복잡합니다. 얼핏 생각해보면 멘탈력이 높은 사람들이 피로감으로 인한 후속 결과를 겪을 가능성이 더 큽니다. 멈추고자 하는 욕구를 무시하는 경향이 더 많이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생각은 멘탈력에 대한 문헌과 이 개념에 대한 광범위한 근거들과 명백하게 반대가 됩니다. 멘탈력을 다룬 문헌에서는 멘탈력이 스트레스 요인들의 영향을 어떻게든 상쇄하거나 감소시킨다는 것을 핵심 가정으로 삼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이러한 개념들이 어떻게 상호 연관되어 있는지를 설명하는 직접적인 연구 ..

어바웃 타임 타임루프 영화 줄거리, 결말 시간의 소중함 [내부링크]

어바웃 타임 타임루프 영화 줄거리, 결말 시간의 소중함 요즘 넷플릭스나 디즈니 플러스에서 볼만한 영화나 드라마 있으신가요? 요즘은 딱히 볼것이 없어서 예전 드라마나 영화를 가끔 찾아보는데 이번에 추천해드리는 영화는 바로 어바웃 타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영화 줄거리와 결말 이야기 포스팅해봅니다. 레이첼 맥아담스 여배우는 1978년생의 캐나다 출신입니다. 지금은 꽤 나이를 먹었네요. 도널 글리슨 남자주인공 배우는 1983년생으로 아일랜드 출신입니다. 스타워즈 라이브 오브 스카이워커에서 조연으로도 나왔고 레버넌트 죽음에서 돌아온 자, 안나 카레리나,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 등의 영화에도 나왔습니다. 레이첼 맥아담스 여배우는 시간 여행자의 아내, 셜록 홈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굿모닝 에브리원, 우리 ..

드럼 영화 추천 위플래쉬 Whiplash 연습벌레가 승리한다 [내부링크]

드럼 영화 추천 위플래쉬 Whiplash 연습벌레가 승리한다 개인적으로 록음악, 헤비메탈 음악을 좋아하여 드럼 사운드도 좋아합니다. 유튜브에서 드럼만 연주하는 채널도 자주 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여성 드러머로 AMI 라고 있는데 헤비메탈, 블랙메탈, 데쓰메탈, 스래쉬 메탈 드럼 연주를 아주 멋지게 소화하여 구독자수도 30만이 넘어갑니다. 위플래쉬 영화는 뉴욕의 명문 셰이퍼 음악학교에서 최고의 스튜디오 밴드에 들어가게 된 신입생 '앤드류' 가 최고의 지휘자이지만 동시에 최악의 폭군인 '플레쳐' 교수의 교육을 받는데 많은 폭언과 학대로 '앤드류'를 한계까지 몰아붙입니다. 드럼 주위로 뚝뚝 떨어지는 피, 빠르게 내달리는 선율 뒤로 아득해지는 의식, 그 순간, 드럼에 대한 앤드류의 집착과 광기가 폭발합니다. ..

한국 로맨스 영화 추천 이정재가 나오는 시월애 [내부링크]

한국 로맨스 영화 추천 이정재가 나오는 시월애 오징어게임과 헌트를 봐서 그런지 이정재가 나오는 예전 영화 중에서 안본것을 찾아서 보게 됩니다. 영화를 무척 좋아하는 친구도 시월애 영화를 추천하더라구요. 8월의 크리스마스 하구요. 저는 둘다 보지 못한 영화라서 이번에 이정재가 나오는 한국 로맨스 영화 추천 시월애를 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시월애 영화 이야기와 결말 이야기 알아봅니다. 시간을 초월한 사랑을 하고 나서의 이야기 서로에게 많이 빠진 성현과 은주는 날짜를 정해서 만나기로 합니다. 은주에게는 1주일 뒤에 성현에게는 2년 1주일 뒤에 제주도에서 만나기로 약속을 하지만 둘은 만나지는 못합니다. 그러던 와중에 은주는 우연히 옛 연인을 만나게 됩니다. 전 남친에게 미련을 아직 두고 있고 미련을 아직 ..

영화 인턴 70세 은퇴한 로버트 드니로와 CEO 앤해서웨이 [내부링크]

영화 인턴 70세 은퇴한 로버트 드니로와 CEO 앤해서웨이 가수 임재범님이 만 60세가 되었습니다. 노래 실력은 여전합니다. 머리카락만 좀 흰색으로 변하였습니다. 임재범님이 자주 성대모사 하기도 하는 로버트 드니로. 이 분이 나오는 영화는 대부분 재미있었습니다. 클린트 이스트우드 처럼 정말 오래오래 영화계에 남아계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영국의 아주 예쁜 여배우 앤 해서웨이가 만났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것을 확실히 보여준 영화 인턴의 후기, 줄거리, 등장인물 등을 알아봅니다. 은퇴 후 새롭게 도전하는 영화 인턴 경험 노하우는 결코 노쇠하지 않습니다. 어떠한 일이든 새로운 도전을 시도하는 사람들에게는 나이 제한은 없습니다. 가오는 신경을 안써도 한국 사회는 나이는 참 많이 따집니..

공조2 인터내셔날 현빈과 다니엘 헤니, 유해진의 삼각 공조 [내부링크]

공조2 인터내셔날 현빈과 다니엘 헤니, 유해진의 삼각 공조 공조1편을 제대로 보지는 못했는데 공조2편은 최근에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총쏘는 씬도 많이 나오고 다니엘 헤니는 여전히 멋진 배우네요. 이번 포스팅에서 공조1과 공조2 비교를 해보고 가족 영화로 괜찮은 공조2 후기와 함께 한국과 북한에 이어 미국과 하나의 팀이 되어서 펼치는 삼각 공조 후기를 알아봅니다. 공조1과 공조2 비교해보기 처음 영화가 개봉되자마자 공조1을 볼까 말까 망설였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스토리나 전개가 아닌 영화였기 때문입니다. 벌써 5년전입니다. 다운로드 받아서 공조1 다시보기를 통해서 보았는데 왜 진작 보지 않았을까 생각도 들 정도로 꽤 괜찮은 영화였습니다. 공조1 영화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은 영화의 전반적인 스토리와 유..

식스센스 반전 미스테리 영화 정보, 줄거리 [내부링크]

식스센스 반전 미스테리 영화 정보, 줄거리 브루스 윌리스가 나오는 식스센스 영화는 엄청난 반전으로 많은 분들이 본 영화 입니다. 극장에서 어느 분이 영화를 보고 나와서 스포일러는 외치기도 하여서 문제가 되기도 하였던 그만큼 반전 미스테리 영화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식스센스 반전 미스테리 영화 정보, 줄거리 자세하게 알아봅니다. 매우 미스테리한 반전을 보여주는 영화 영화 식스센스는 초반 전개를 시작으로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이야기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되짚어 보면 스토리와 영화 장면 속에 반전들은 이미 언급이 되었다는 것을 엔딩 결말을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식스센스의 반전으로는 말콤은 빈센트의 총격으로 죽었고 이승을 떠돌고 있었다는 것 입니다. 말콤은 자신이 담당하였던 콜을 제외하고, 그..

포레스트 검프 톰 행크스의 명연기를 볼 수 있는 인생영화 [내부링크]

포레스트 검프 톰 행크스의 명연기를 볼 수 있는 인생영화 1999년에 비디오 테입으로 본 기억이 있는 포레스트 검프는 정말 재미있는 명작 인생영화 였습니다. 요즘 시간이 많이 생겨서 다시 챙겨보고 싶은 또 한번더 보고 싶은 영화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포레스트 검프 소설 원작, 삶의 가치를 느낄 수 있었던 포레스트 검프 영화 후기를 알아보겠습니다. 인생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던 영화 영화의 처음 장면에서 노부부에게 자신의 인생 이야기를 들려주는 포레스트 검프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마치 내가 그 노부부가 된 느낌인 것처럼 생생하게 이 이야기는 잊혀지지 않은채 나의 머릿속에 기억되고 있습니다. 인생은 누구에게나 순탄한 삶이 아님을 알고 있습니다. 그 순간을 잘 헤쳐나가고 해결하고 이겨내..

가족영화 추천 극한직업 줄거리 후기 [내부링크]

가족영화 추천 극한직업 줄거리 후기 지금까지 이런 수사는 없었다...라는 가족 힐링 영화로 추천드리는 극한직업....참 재미있으면서도 온 가족이 다 함께 보기에 좋은 영화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가족 힐링 영화 극한직업의 정보, 줄거리, 해외반응 후기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극한직업 영화 해외에서의 반응 극한직업은 외국에서 꽤 많이 좋은 평가를 받은 영화입니다. 로튼 토마토 팝콘 지수를 통하여 영화의 평점을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5점 만점에 4점대 이상을 기록하였습니다. 많은 영화 팬들의 호응을 얻어낸 영화입니다. 개봉 당시에도 많은 이슈화를 일으켰던 작품이지만, 유튜브에만 찾아보아도 극한직업을 본 외국인들의 반응을 본다면 많은 웃음이 끊이질 않습니다. 바보스러운 캐릭터로 웃음을..

액션영화 범죄도시2 천만관객 영화 후기 [내부링크]

액션영화 범죄도시2 천만관객 영화 후기 악역연기도 엄청나게 잘 해낸 손석구의 연기 때문인지 더 많은 분들이 영화를 관람한 것 같습니다. 필리핀이 아니라 베트남 호치민이 배경으로 나오기도 하는데 15세 관람가의 범죄, 액션 영화인 범죄도시2. 이번 포스팅에서 영화 정보와 후기 포스팅해봅니다. 범죄도시 영화 줄거리 서울 가리봉동에서 일어났었던 소탕작전(시즌 1편의 장첸 사건) 이후 4년이나 지난 시럼의 영화로 영화는 시작이 됩니다. 주인공 마석도(마동석) 형사와 전일만(최귀화)은 베트남으로 도망간 용의자를 데려오라는 상사의 업무 지시를 받게 됩니다. 둘은 베트남으로 여행을 가는듯한 설레는 마음가짐으로 베트남에 도착을 합니다. 이후 속속들이 밝혀지는 현지 용의자와 관련된 인물들을 알게 됩니다. 수상한 점을 느..

7번 방의 선물 가족영화 추천 천만영화 후기 [내부링크]

7번 방의 선물 가족영화 추천 천만영화 후기 개인적으로 스릴러 영화를 좋아하여 가족영화는 그렇게 자주 보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7번 방의 선물 영화는 눈물샘을 폭발시킬 정도의 가족영화라서 추천드리는 영화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영화 후기, 영화 정보, 영화 평론가들의 평가 등을 알아봅니다. 영화 리뷰 7번 방의 선물 영화를 보고 나서 다양한 영화 정보를 찾아보았습니다. 그렇게 눈물이 많이 나오지 않는 저도 이 영화를 보면서 눈물을 흘리면서 영화를 보았습니다. 관련된 영화 내용을 꽤 한참이나 찾아본 기억이 있습니다. 물론 눈물을 하염없이 흐르게 한 장본인은 바로 용구의 딸로 나오는 예승이었습니다. 아빠의 죽음을 받아들여야만 하는 예승이를 보면서 얼마나 슬프고 안타까웠는지 실제로 이러한 이슈가 있었다면 정..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 디카프리오의 사기극 코믹 영화 후기 [내부링크]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 디카프리오의 사기극 코믹 영화 후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나오는 영화는 거의 다 재미있습니다. 캐치 미 이프 유 캔 이라는 영화도 엄청나게 재미있었는데 월 스트리트를 배경으로한 희대의 사기극 코미디 영화인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 영화도 재미있어서 추천드립니다. 영화가 3시간짜리라서 좀 길지만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팬이시라면 볼만한 추천영화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영화 정보, 줄거리,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후기 알아봅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후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영화에서의 이름은 조던 벨포트입니다. Jordan Belfort는 실제로 이 영화의 주인공 입니다. 실제 주인공의 이름을 영화에 그대로 넣어서 디카프리오가 연기하였습니다. 인터넷에 조던 벨포트..

타이타닉 슬픈 로맨스 인생영화 추천 케이트 윈슬렛 [내부링크]

타이타닉 슬픈 로맨스 인생영화 추천 케이트 윈슬렛 최근 케이트 윈슬렛이 나오는 영화로 '우리 사이의 거대한 산'이라는 영화를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케이트 윈스렛도 나이를 먹어서인지 처음에는 케이트 윈슬렛인줄 몰랐는데 영화 정보를 찾아보니 케이트 윈슬렛이었네요. 40대가 되었을 그녀이지만 여전히 예뻐보이고 연기도 여전히 잘합니다. 영화에서 흑인배우와 러브씬도 있는데 40대에도 러브씬을 아주 잘 소화낸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영화 타이타닉 후기, 등장인물, 줄거리 등을 알아봅니다. 타이타닉 리뷰 타이타닉을 처음 보았을때 정말 재미있게 보았던 기억이 납니다. 그 뒤에 유튜브를 통해서 침몰된 타이타닉을 찾아들어가는 잠수함을 본 기억도 납니다. 타이타닉이 나의 인생 영화인 이유는 바로 영화 이야기의 결말이..

러브 액츄얼리 영화 후기 크리스마스에 보면 가장 재미있는 사랑 영화 [내부링크]

러브 액츄얼리 영화 후기 크리스마스에 보면 가장 재미있는 사랑 영화 영화 러브 액츄얼리를 보면 아주 가슴 따뜻한 사랑이야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러브 액츄얼리 영화 영향으로 우리나라 영화에도 비슷한 영화가 만들어지기도 하였습니다. 올해도 2달 남았습니다. 시간은 참 빠릅니다. 볼만한 영화는 많습니다. 시간도 아껴가면서 재미있는 영화와 드라마 많이 보면 좋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러브 액츄얼리 영화 후기 알아보겠습니다. 사랑 영화 러브 액츄얼리 후기 러브 액츄얼리 영화를 보면 꽤 많은 등장인물들이 나옵니다. 보통 로맨스 사랑 영화에는 남자 주인공과 여자 주인공이 부각이 되는 편인데 러브 액츄얼리는 정말 많은 등장인물들이 나옵니다. 각자 자신들만의 사연을 가진 이들은 사랑의 아픔이 있는 사람들도 있습니..

영화 럭키 정보 줄거리 등장인물 관람 후기 [내부링크]

영화 럭키 정보 줄거리 등장인물 관람 후기 유해진이 나오는 영화는 거의 다 재미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영화에서는 조연이 아니라 주연으로 나오는 유해진 입니다. 최근 tvN 캠핑 예능으로 좋은 모습을 오래오래 보여주는 유해진 배우님 입니다. 럭키 영화 후기 네이버에 있는 영화탭에서 보통 영화를 검색해 봅니다. 평점이나 후기, 영화를 본 관객수 등의 정보를 아주 잘 알수 있습니다. 배우들의 필모그래피와 프로필도 잘 볼 수 있어서 좋은 네이버 영화 메뉴인데 여기서 영화 럭키의 평점은 8.75 입니다. 공식적인 평론가들의 의견을 들어보았을 때, 이야기의 개연성이 조금 부족하고 조연 캐릭터의 연기력도 좀 부족하지 않나 느껴졌습니다. 그러나 주인공 유해진의 연기력이 전체 영화의 핵심으로 부각되면서 코믹적인 연기..

넷플릭스 SF영화 추천 인터스텔라 줄거리 감상후기 [내부링크]

넷플릭스 SF영화 추천 인터스텔라 줄거리 감상후기 넷플릭스 영화 요즘 볼것 많으신가요? 저는 스릴러물을 좋아하지만 SF 영화도 참 좋아합니다. 특히 마션은 꽤 재미있었는데 마션과 함께 넷플릭스 SF영화 추천 으로 인터스텔라 재미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인터스텔라 줄거리 감상후기 등을 알아봅니다. 인터스텔라 감상후기 인터스텔라 영화가 개봉하는 당시에는 우리에게 언젠가는 일어날 수 있는 인류의 모습이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지구의 온난화로 인하여 지구는 점점 황폐해져가고 있다고 많은 사람들은 느끼고 있을 것 입니다. 인터스텔라는 이러한 지구온난화로 인하여 지구가 매우 황폐해지는 것을 비판한 영화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기술이 매우 고도로 발전하고, 사회도 많이 발전하기 위한 일이라는 좋은 핑계를 삼아서 환경은..

영화 부산행 줄거리 등장인물 해외 반응 알아보기 [내부링크]

영화 부산행 줄거리 등장인물 해외 반응 알아보기 영화 부산행 보신분 많으시죠? 해외에서도 인기가 많은 우리나라 영화로 공유가 나오는 좀비물 영화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국내 해외 반응과 영화 부산행 줄거리 등장인물 등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해외 반응 알아보기 부산행 영화는 현재 한국 네이버 기준으로 우리나라의 영화 평가 점수는 8.5점대로 나와서 인기가 꽤 많습니다. 영화를 많이 안보시는 분들이라도 네이버 평점이 8점 이상인 영화는 꼭 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그만큼 우리나라에서 많은 분들이 보았고 영화 리뷰도 많이 올라와 있는 영화입니다. 부산행이 극장에서 첫 개봉 당시에는 극장에 가서 볼 생각은 못하였는데 주변 지인들이나 친구들 또한 매우 재미있었다고 하고 매우 만족스러웠다고 하여 추천..

우울증 치료에서 유효성분은 무엇이 있을까요? [내부링크]

우울증 치료에서 유효성분은 무엇이 있을까요? 행동활성화 치료 이론의 발달은 지난 30년간 축적된 우울증에 관한 연구 결과들 덕분이 되겠습니다. 우울증 치료에 대한 연구는 대부분 인지치료에 집중되어 왔습니다. 아론 벡과 동료 연구자들이 개발한 인지치료는 사람이 자신이 처한 삶의 환경을 인식하는 방식은 자신이 실제로 느끼고 행동하는 것에 영향을 준다는 가정을 바탕으로 합니다. 즉, 사람이 우울감을 느낄 때에는 그에게 우울감을 유발하는 비합리적인 사고방식이 작동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인지치료는 우울감을 유발하는 사고방식과 잘못된 믿음을 확인하고 그러한 사고방식들이 기분과 행동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동시에 이러한 비합리적 사고 유형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인지치료의 주요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