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k-sa의 등록된 링크

 suk-s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3건입니다.

초보 주식거래하는 방법 [내부링크]

초보 주식거래하는 방법 2021년 1월 증권시장 주가가 폭등하면서 주식에 관심없던 사람들도 주식을 시작해 일반 국민의 주식 예탁금 규모가 단기간 수조원대 증가하였습니다. 오늘은 초보 주식 입문자들이 알아야..

증권계좌 개설 방법 안내글 [내부링크]

증권계좌 개설 방법 안내글 주식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 올린 포스팅이었는데 증권계좌 개설하는 방법이 분량이 많아 따로 다루려 합니다. 주식 투자에 입문하는 초보를 위한 증권계좌 개설하는 방법을 1..

부동산 취득세율 리포트 [내부링크]

오늘은 취득세 부분에서 항목별로 적용되는 부동산 취득세율 관하여 완벽히 정리해서 알아보고 1가구 2주택, 1가구 3주택 등 다주택자의 부동산 취득세율 포함 여러 가지 조건에서 달라지는 취득세율을 취득세율..

주식 초보를 위한 4가지 투자 습관 [내부링크]

 코스피 3000 시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경제 침체의 여파로 유동성 자금이 부동산과 주식에 몰리고 있는 지금 주식 투자에 막 입문한 주식 초보들을 위한 네가지 팁을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키네마스터 주가 · 기업분석 [내부링크]

키네마스터 - 유튜브에서 영상을 보다 보면 키네마스터란 편집 프로그램으로 편집한 영상들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키네마스터는 한국보다 해외에서 유명한 동영상 편집 앱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간편한 조작으..

재건축 재개발 절차 완벽정리 [내부링크]

 부동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재건축 재개발이란 말을 많이 듣고 사실 겁니다. 관심이 없으신 분들이라도 실제로 자신이 살고 있는 아파트가 재건축이 되거나 자신이 살고 있는 동네가 재개발이 되시는 분들..

KPX생명과학 주가·기업 분석 [내부링크]

코스닥 상장 주식인 KPX생명과학은 의약품과 농업용 정밀화학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코스피 시장 종목인 KPX홀딩스가 모회사인 기업입니다.  10월 ~ 11월 동안 엄청난 주가 상승을 이룬 코스닥 상장 기업이 있..

발코니와 베란다의 차이점 (feat 테라스 ) [내부링크]

 아파트를 분양받거나 할 때 보면 베란다 확장이라는 단어를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이는 틀린 용어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아파트의 베란다는 베란다가 아니라 발코니입니다. 아는 것 같으면서..

휴온스 주가 · 기업분석 [내부링크]

코스닥 상장종목인 휴온스는 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 제약회사입니다. 오를 주식은 무엇일까? 어떤 기업의 주식이 오를까?라고들 많이 생각하실 겁니다. 주가가 상승할 주식을 고르거나 투자를 할 때 기업..

공동주택이란? 부동산의 분류 [내부링크]

오늘은 부동산을 나누는 기준이되는 부동산의 분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동주택이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뉴스나 여러 매체에서 분명히 공동주택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정확히..

주식 양도소득세 완벽정리 [내부링크]

 10월~11월 동안 한창 대주주 3억 주식 양도소득세 논란이 일었습니다. 오늘은 논란이 되었던 대주주 주식 3억 기준, 양도소득세와 주식 매매 시 주식 양도소득세 규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글 목차 · 주식..

화웨이 MATE 9 pro 케이스 리폼 후기 [내부링크]

 제가 지금 쓰고있는 스마트폰은 화웨이 MATE 9 PRO 입니다. 하두 스마트폰을 자주 떨궈서 기존에 쓰던 갤럭시가 망가지고 동생이 중국에서 쓰다가 올해 초 갤럭시S10으로 넘어가면서 남겨잔 화웨이 MATE9 PRO..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인 대 개인인 부동산 거래는 실제로 거래한 가격을 알아보기 쉽지 않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를 조회해봄으로써 주변 부동산의 시세를 짐작할 수 있는데..

11번가 손잡은 아마존 관련주는? [내부링크]

11번가 아마존 관련 주식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눈여겨볼만한 소식이 있습니다. 세계 최대의 유통업체 아마존이 11번가의 손을 잡고 국내에 진출합니다. 11번가는 국내 증권시장 상장기업이 아니므로 11번가..

금리 비교하기 예금적금 [내부링크]

 코로나와 더불어 초저금리 시대를 살아가고 있지만 재산을 증식하는 방법 중에 제일 고전적이고 안정적인 것은 은행에 돈을 맡기고 정해진 금리로 이자를 받는 예금상품입니다.  초저금리, 제로금리 시대에 은..

공시지가 조회 클릭한번이면 끝 [내부링크]

 부동산 매매를 할 때나 세금을 내야 할 때 공시지가라는 단어를 한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토지가 수용당하거니 도시개발사업을 할 때에도 많이 듣는 단어입니다.  공시지가는 무엇이고 어떻게 조회할 수 있는..

독일 증시 DAX 알아보기 [내부링크]

스마트폰 하나로 세계 어느나라에나 투자할 수 있는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마음만먹으면 미국 증시나 유럽증시, 독일 증시 등 어디든 투자할 수 있는 길이 열려있습니다. 오늘은 독일 증시와 DAX 30 에 대..

컴퓨터 활용능력 1급 준비 [내부링크]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증 시험은 컴퓨터 일반, 액셀, 데이터베이스 관련인 액세스를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남는 여유시간에 뭐해야 좋을까 고민하다가 컴퓨터 활용능력 1급 필기와 1급 실기를 어제부터 준비하기 시..

공인중개사 시험 시간 알아보기 [내부링크]

공인중개사 시험은 매년 국토교통부에서 7월 경 시험 일정에 관해 시행공고를 합니다. 2020년 올해는 공인중개사 시험이 10월 31일에 시행되었습니다. 내년인 2021년 공인중개사 시험 일정은 어떻게 될까요? 올해..

주식 거래시간 장전 · 장후 시간외 단일가 [내부링크]

주식 거래시간 - 우리나라 증권시장 주식 거래는 거래 시간대별로 나누면 장정시간외, 동시호가, 정규매매, 장후시간외, 시간외 단일가 매매로 분류됩니다. 지금 주식을 시작하려 하는 분들은 주식 거래시간에 따..

공인중개사 시험 난이도 [내부링크]

 31회 공인중개사 시험이 끝난 지 벌써 한 달이 넘었습니다. 올해에는 역대 공인중개사 시험 중 최대 응시자였다고 합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을 무려 34만 명이나 응시했네요. 코로나 때문에 실직자도 많아져 각종..

취득세 완벽정리 [내부링크]

부동산 취득세 - 취득이란 매매, 교환, 상속, 증여 등과 같은 원인으로 원시취득, 승계취득 또는 유상·무상의 모든 취득을 말한다. 부동산 취득의 대상이 과세물건일 때에 납부하는 세금을 부동산 취득세라 한다..

자본적 지출 알아보기 - 양도차익 산출 시 [내부링크]

자본적 지출 - 양도소득세를 계산할 때 양도차익 산출 시감가상각자산의 내용연수를 연장시키거나 당해 자산의 가치를 현실적으로 증가시키기 위해 지출한 수선비를 말한다. 부동산 양도소득세를 산출할 때 세액을..

양도소득세 파헤치기 [내부링크]

양도소득세- 양도소득세는 부동산을 매각했을 때 내가 산 가격과 내가 판가격의 차이로 발생한 소득(양도차익)에 대하여 국세청에 납부하는 소득세를 양도소득세라 합니다.  부동산을 매도했을 경우 나의 매수가..

콜금리, CD금리, CP금리 개념정리 [내부링크]

 콜금리, CD금리, CP금리를 통틀어 단기금리로 분류합니다. 이전글에서 설명드렸듯이 단기금융시장은 상환기간이 1년 미만인 자금의 거래가 이루어지는 시장으로 단기금융시장의 대표적인 지표금리가 바로 콜금..

기준금리 이야기 [내부링크]

 기준금리는 중앙은행이 시중의 통화량을 조절하기 위해 인위적으로 설정하는 금리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한국은행의 최고 결정기구인 금융통화위원회에서 기준금리를 결정합니다. 예금금리, 대출금리, CP금리,..

테슬라를 통해서 분석한 자동차산업의 미래 [내부링크]

 일론머스크는 정말 영화 같은 삶을 사는 사람입니다(아이언맨의 토니스타크의 모티브가 된 인물이죠). 페이팔을 설립하고 매각, 테슬라와 스페이스X를 운영 일반인 기준으로 봤을 때는 정말 드라마틱한 삶을 살..

금리지표 [단기금리/장기금리] [내부링크]

 경제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잡으려면 금리에 대한 이해가 필수입니다. 오늘은 단기금리와 장기금리를 알아보겠습니다. 단기금리와 장기금리를 가르는 기준은 무엇일까?  금리기사에는 단기금리 / 장기금리,..

2021년 1월 : 증권사 현금지급 주식계좌 개설 이벤트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은행이나 증권사별로 진행하는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이벤트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만 해도 현금을 지급하는 증권사 이벤트가 몇 개나 있을까요? 해외 주식계좌 개설 이벤트나 주식거..

미국 조바이든 후보 대통령 당선 확정이 한국에 끼치는 영향은? [내부링크]

 트럼프의 몰락. 조바이든 정권의 시작  한국시각으로 2020년 11월 8일 새벽경에 조바이든 후보가 최후의 경쟁지역인 펜실베니아 주에서 역전하여 선거인단 270명 이상을 확보함으로써 46대 미국 대통령 당선을..

키움증권 해외주식 이벤트 [내부링크]

키움증권 계좌만 만들어도 돈을 받을 수 있다고?  키움증권에서 해외주식 계좌개설을 하면 달러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하고있습니다. 요즘은 각종 은행 및 증권사에서 비대면으로 계좌를 신청하거나 해외주식계좌..

1300여종의 무료 인터넷강의 사이트 [지식-Gseek] [내부링크]

 2020년 정보의 홍수 속에 살고 있는 30대지만 이 많은 정보들이 산재해 있는 웹 세상을 20여 년간 경험하며 느낀 바는 돈이 되고 가치가 있는 양질의 정보와 콘텐츠는 많지 않다는 것입니다. 설령 그런 정보와..

아이피타임 ipTIME A3000UA 무선랜카드 리뷰 [내부링크]

17년도에 산 한성 Forcerecon 13인치 노트북을 쓰고있는 제가 한성노트북을 쓰면서 항상 느끼는 단점이라면 단연코 성능이 떨어지는 무선랜카드라고 생각을 합니다. 랜선을 연결해서 쓰면 전혀 상관없지만 와이파..

편의점에서 무통장입금, 송금 간편하게 해보자! [CU편의점] [내부링크]

이전편에 GS25 편의점에서 케이뱅크 무통장입금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었죠! 이번에는 CU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카드나 통장없이 쉽게 어느은행이든 송금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합니다. 1.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sen..

몽블랑 4810 Westside 명함지갑/카드지갑 리뷰 [내부링크]

벌써 7월이 가고 8월 중순이 왔습니다. 7월에 올리려고 했던 건데 게으름에 미루고 미루다 이제 쓰게 되었습니다. 7월에 제 생일이 있었는데 30대가 넘어가니 생일에 크게 의미를 두지 않게 됐지만 여자 친구가 그..

입금 가능한 편의점 쉽게 찾기 -케이뱅크편- [내부링크]

 오늘은 평소에 제가 인터넷은행인 케이뱅크를 사용하면서 항상 불편하던점이 있던 차에 발견한 꿀팁을 공유해드리려고 이렇게 글을 씁니다. 보통 케이뱅크를 이용하시는분들은 어떤 은행에서든지 체크카드만 있..

ELS 상품의 의미와 종류 [내부링크]

ELS ?  ELS는 Equity - Linked Securities의 약어로, 우리말로는 '주가연계증권'입니다. ELS는 주가나 지수변동에 따라 만기지급액이 결정되는 방식을 채택해, 투자자는 만기시에 '원금+a'형식으로 지급받게 됩..

재난기본소득 지급- 경기도 및 시,군 지자체별 계획 알아보기 20.4.1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경제침체가 되고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현시점에서 우리나라도 나라 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 및 각 시,군 지자체가 나서서 국민들을 위한 재난기본소득 제도를 4월부터..

떠오르는 시장 이머징마켓이란 [내부링크]

이머징마켓은 말 그대로 '떠오르다'의 이머징과 '시장'인 마켓의 합성어 입니다. 최근 들어 두각을 드러내는 국가, 즉 '떠오르는 시장'또는 '신흥시장'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개발도상국 가운데 인구가 적어도 4..

디커플링 [내부링크]

 디커플링이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이는반대와 역의 의미인 디 + 커플링 즉 동조화의 합성어입니다. 즉 한 나라 경제가 인접한 다른 국가나 세계경제 흐름과 따로 노는 경제현상을 가리킵니다.  우리나라에서..

메타내셔널 [내부링크]

 메타내셔널 - 메타는 '~을 뛰어넘어'라는 뜻이므로, 메타내셔널을 우리말로 표현하면 초국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경영이 세계적 화두가 되면서 본사와 해외지사 사이의 경계가 무너지고 있습니다. 이에..

BIS 비율 [내부링크]

BIS비율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BIS는 국제결제은행의 약칭이며, 스위스 북서부 도시 바젤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BIS는 제1차 세계대전에서 패한 독일의 배상 문제를 처리하기 위해 1930년에 발족했습니다. 하지만..

GDP,GNP,GNI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경제용어 가운데 가장 자주 등장하면서도 헷갈리는 것이 바로 GDP, GNP, GNI입니다. 이들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우선 GDP는 Gross Domestic Product의 약어로 '국내총생산'을 말하며, 국내에서 일정기간 동안..

보이지 않는 손 [내부링크]

 애덤스미스의 보이지 않는 손은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시장기능을 보이지 않는 손에 빗대어 말한 용어입니다. '보이지 않는 손'이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았을 겁니다. 정확히 무슨 뜻일까요? 이는 영국 고전파 경..

매몰비용 [내부링크]

매몰비용이란 이미 지출이 되어 회수가 불가능 한 것을 매몰이란 단어로 표현한 비용을 말합니다. "가다가 중지하면 아니 간만 못하다" "칼을 뽑았으면 무라도 썰어야지"라는 옛말이 있습니다. 한번 일을 시작했으..

캐리트레이드 [내부링크]

캐리트레이드 - 저금리로 조달한 자금으로 다른 국가의 특정한 유가증권 혹은 상품에 투자하는 트레이드로 투지거래의 한 유형 혹시 '캐리 트레이드'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캐리 트레이드의 원뜻은 가지고 있는..

어닝쇼크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어닝쇼크 - 어닝은 실적을 의미함. 어닝쇼크란 기업이 발표한 기업실적이 시장의 예상보다 낮을 때 시장이 받는 쇼크 즉 시장충격을 말한다. 우리나라 주식시장에서 삼성전자가 사업보고서를 발표하는 시기는 무척..

통상임금이란? [내부링크]

 통상임금 - 근로자에게 정기적이고 통상적으로 소정 근로, 또는 총 근로에 대해 지급하기로 정한 임금  통상임금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임금이란 저확히 무엇을 뜻하는지 알아봅시다. 임금은'회사 측이 근로자..

PBR, PER, EV/EBITDA [내부링크]

 증권 관련 뉴스를 보면 PBR, PER, EV/EBITDA 등의 용어가 자주 등장합니다. 알짜 주식을 고르는 요령을 말할 때도 이 용어들은 빠지지 않고 등장합니다. 지금 알아봅시다.  PBR : Price Book-value Ratio의..

풍선효과 [내부링크]

풍선효과 - 풍선효과란 문제를 해결하면 또 다른 문제가 새로 생겨나는 효과 풍선의 한곳을 누르면 어떻게 될까요? 누른곳은 들어가고 다른곳이 불룩해지는 효과가 발생합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특정분야의 문제를..

인플레이션 · 디플레이션 · 스태그플레이션 [내부링크]

 인플레이션이란 화폐가치가 떨어지고 물가는 지속적으로 상승해서 실질적 소득이 감소하는 경제현상 집안 금고에 꽁꽁 숨겨둔 1억 원은 10년 후에도 1억 원의 가치를 유지할까? 아쉽게도 그렇지 않습니다. 꾸준..

베블런 효과 [내부링크]

베블런 효과 사회학자 소스타인 베블런의 이름을 붙인 베블런 효과라는 용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소비재의 가격이 오르면 수요가 줄어드는게 정상입니다. 그런데 소비재의 가격이 비싸져도 수요에 변화가 없..

대체재와 보완재 [내부링크]

일상생활이나 경제신문에서 간간히 보신적 있으실 겁니다. 대체재와 보완재는 무슨뜻일까요? 대체재는 서로 다른 재화이지만 같은 효용을 얻을 수 있을 때 사용하는 용어입니다.예를 들어 버터와 마가린, 소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