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erdiary89의 등록된 링크

 summerdiary89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건입니다.

코바늘로 만드는 고래 키링 뜨기 [내부링크]

코바늘로 만드는 고래 키링 코바늘로 작은 키링을 만드는 걸 좋아합니다. 잘 만들지는 못하지만 짧은 시간 안에 완성이 되고 성취감이 높아 자투리실 또는 가끔은 옷에는 안 쓰는 색상의 실을 소량으로 사서 작은 소품을 만들다 보면 의류를 뜨다 조금 지루할 때 기분전환도 되고 뜨개질의 재미도 다시 찾을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선호하는데 유튜브에 귀여운 고래 뜨기 영상이 있어서 한번 떠봤습니다. 사용실 및 바늘 사용실 : 아이돌실 아쿠아 블루, 꿀벌 노랑, 크림 3가지 색상을 사용했습니다. 사용바늘 : 코바늘 5호 난이도 기본적인 코바늘의 개념을 이해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어렵지 않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의 경우엔 매직링 만드는 방법부터 차근 차근 하나씩 따라 하면 할 수 있지만 그래도 만약을 위해서 약간의 ..

대바늘로 뜬 드리프터 베이직 조끼 완성 후기 [내부링크]

드리프터 베이직 조끼 개인적으로 조끼를 뜨는 것을 좋아합니다. 넉넉한 사이즈와 박시한 느낌의 조끼를 좋아하는데 제가 처음 떠봤던 조끼를 소개해봅니다. 이 조끼는 김대리의 쉽게 뜨는 요즘니트라는 책에 수록된 조끼입니다. 원작 드리프터실을 이용해서 뜬 건데 아주 마음에 들고 지금도 여전히 자주 입고 있는 옷입니다. 게이지와 사용바늘 사용실 : 드리프터 오트밀 3볼 사이즈 : XL 게이지 : 22코 30단 사용바늘 : 대바늘 4mm, 3.5mm 사용실 원작과 같은 드리프터 실을 사용했습니다. 사실 그냥 봤을 때는 엄청 거칠어 보이고 푸석푸석한 실 같아서 걱정했는데 실제로 사용하면 보들보들하고 부드럽고 세탁 시에도 수축도 없고 세탁기에 막 돌려도 괜찮아아서 정말 좋아하는 실입니다. 1 볼에 100g의 양도 많은..

쁘띠니트 프라이데이 슬립오버 브이넥 조끼 완성 후기 [내부링크]

쁘띠니트 프라이데이 슬립오버 브이넥 조끼 궁금해서 사둔 콘사가 있어서 이 콘사로 뭘 만들면 좋을까 싶어서 카디건을 할까 조끼를 할까 고민하다가 쁘띠니트의 프라이데이 슬립오버 브이넥 조끼를 만들었습니다. 브로큰립으로 크게 어려운 건 없는데 브이넥이랑 암홀 부분 줄일 때 약간 헷갈릴 수 있는 부분들이 있었고 실은 400g을 샀는데 실이 제법 남았습니다. 사용실 실은 솜솜뜨개에서 구매한 뉴보름 라벤더 포그입니다 1. 무게 : 400g 2. 길이 : 1합의 경우 500m, 2 합의 경우 250m 3. 혼용율 : 태즈매니아 울 90%, 캐시 10% 4. 원산지 : 국산 5. 사용한 바늘 : 대바늘 4.5mm, 4mm 6. 게이지 : 세탁전 22코 32단, 세탁 후 20코 30단 7. 만든 사이즈 : L사이즈 세탁..

바늘이야기의 체이니코튼 피크닉 모티브 가방 완성 후기 [내부링크]

체이니코튼 피크닉 모티브가방 바늘이야기에서 판매하는 패키지 상품 중 하나인 모티브를 연결해서 만드는 가방입니다. 저는 사실 체이니코튼실 1 볼을 가지고 있어서 따로 패키지로 사지는 않았고 유튜에 공개한 영상을 보면서 하나씩 만들었습니다. 가방끈 길이를 조금 짧게 하고 싶어서 짧게 만들었더니 1 볼을 다 사용하지 않고 조금 소량이 남았는데 뜬 사람의 손 땀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사용실 실은 바늘이야기에서 판매 중인 체이니코튼 버터밀크 색상입니다. 1. 무게 : 250g 2. 길이 : 250m 3. 혼용율 : 코튼 80%, 폴리에스테 20% 4. 원산지 : 터키 5. 사용한 바늘 : 코바늘 7/0, 돗바늘 튜브형태로 짜여진 실이라 갈라짐도 없고 가방으로 만들면 아주 튼튼한 실입니다. 실이..

뜨개질 자투리실을 모아서 봉다리 가방 만들기 [내부링크]

자투리실의 활용 뜨개질을 하다보면 남는 자투리실들이 많다. 남은 실들을 모으다보면 한가득 나오기도 하는데 그럴때 마다 버리기에는 아깝고 그렇다고 무언가를 만들기엔 조금 아쉬운 양이라 그런게 한두개씩 쌓이다 보면 어느사이 박스 하나를 가득 채우기도 하는데 그런 실들을 하나씩 소비하기 위해서 저는 가끔 가방이나 작은 키링 등의 소품을 만들기도 하는데 이번엔 봉다리 가방을 만들었다. 유튜브에 간단하게 검색만하면 쉬운 도안들이 많이 나오는데 큰 기교가 없는 코바늘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을 법한 영상하나를 틀고 자투리실들을 모아모아 만들다 보니 2일 정도 걸려서 완성이 되었다. 코바늘은 아직도 서툴도 어려워 헷갈리는 부분이 많아 천천히 하나씩 하다 보니 시간이 걸린 듯 하지만 나름 빈티지한 느낌의 봉다리 가방이 ..

대바늘 뜨개질로 양말을 뜨면서 [내부링크]

양말뜨기대바늘을 처음 접하면서 가장 뜨고 싶었던 것 중 하나가 양말뜨기였습니다. 오밀 조밀하고 귀여운 양말들이 참 많은거 같아서 꼭 떠보고 싶었고 간단한 배색도 해보고 싶어 대바늘을 유튜브 동영상을 보면서 하나씩 뜨기 시작하면서 가디건, 스웨터, 조끼 등을 떠보고 양말에 도전했는데 양말이 작아보여서 금방 뜨겠지라고 생각 할 수 있지만 양말엔 다양한 기법이 많이 들어가서 의류를 몇벌 떠보고 도전해야 실패가 없습니다. 양말뜨기 방법 양말은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발목에서 부터 떠서 내려와 발끝에서 마무리하는 방법과 발끝에서 시작해서 발목에서 끝나는 방법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처음 양말을 뜨는 경우엔 발끝에서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조금 더 쉬운 방법으로 양말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쉬워보이지만 쉽..

재테크가 처음이라면 제일 먼저 해야하는 것 [내부링크]

누구나 한 번쯤은 고민하는 주제가 바로 재테크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막상 시작을 하려면 어디서 어떻게 시작을 해야 할지 몰라서 고민을 많이 하는 주제이기도 합니다. 저 역시 재테크를 시작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들을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재테크란재테크는 재무(Finance)와 테크놀로지(Technology)의 합성어입니다. 재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운용하여 최대의 이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개인의 경제적 자유와 안정을 위해 필수적인 활동이며, 다양한 방법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1. 재정파악하기재테크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자신의 재정을 파악하는 게 중요합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자산, 부채, 월 수입과 고정지출, 변동지출 등을 파악하고 세부적으로 정리하여 단기와 장기 목..

삼성 폰을 사용한다면 갤럭시 유저에게 제공하는 무료 e북 받기 교보ebook for SAMSUNG [내부링크]

교보eBook for SAMSUNG 삼성 갤럭시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이용할 수 있는 무료 e북 서비스가 있습니다. 한달에 한번씩 무료 서적을 다운받아 읽을 수 있고 그외 맛보기 용으로 1권을 무료로 읽을 수 있는 서비스가 바로 교보 ebook for samsung입니다. 사용방법 1. 갤럭시 스토어에서 교보ebook for samsung을 검색합니다. 일반 구글 스토어 등에서는 해당 앱이 나오지 않으니 꼭 갤럭시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2. 다운받은 어플을 실행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 후 삼성 어카운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하는데 보통 삼성 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미 가입이 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바로 책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없는 경우 삼성 어카운트 계정이 필요하니..

NH증권 발행어음으로 여유돈에 이자를 붙여보자 [내부링크]

발행어음이란 은행의 예금상품처럼 증권사에서도 약정 수익을 주는 것들이 있습니다. 증권사에서는 고객이 맡긴 돈을 다양한 자산에 투자하고 약속한 기간이 지나면, 만기에 원금과 사전에 정한 수익을 붙여서 고객에게 돌려주는 것을 발행어음이라고 합니다. 장점 고객의 요청에 따라 1년 이내의 만기 및 약정 수익률로 증권사가 직접 발행하는 약속어음으로 예치 기간이나 투자 금액에 따라 다양한 상품에 가입이 가능하여, 약정된 수익률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점 발행어음은 예금자 보호가 되지 않습니다. 증권사 신용을 바탕으로 발행되기 때문에 신용도가 높은 증권사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종류 종류는 통화, 기간, 납입 방식 등에 따라 여러 가지가 나누어집니다. 저 같은 경우는 주로 기간과 납입 방식을 선호하는 편입..

간단하지만 현금 인출이 되는 앱테크 추천 [내부링크]

앱테크란 앱테크는 앱과 재테크의 합성어로,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돈을 버는 방법을 말합니다. 앱테크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대표적으로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거나, 앱 내에서 미션을 수행 또는 앱을 통해 결제, 앱을 홍보하는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앱테크 장점 앱테크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별한 기술이나 자본이 필요하지 않으며, 스마트폰만 있으면 어디서나 할 수 있으며 비교적 쉽게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수익은 앱테크를 하는 방법과 시간 그리고 노력에 따라 달라지지만 적은 노력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앱테크 단점 앱테크에는 몇 가지 단점도 있습니다. 1. 수익의 불안정합니다. 앱테크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많지만, 그중에서..

토스에서 매일 출석해서 공짜 주식을 받기 [내부링크]

토스 매일 주식예측 토스에서는 매일 주식을 예측하고 맞추든 틀리든 매일 일정 금액을 모아 주식을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비교적 늦게 이 이벤트를 알게 되어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었지만 만약 토스를 이용하고 계시다면 한 번쯤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 토스증권 계좌를 보유하고 있어야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이며, 매일 하루 한 번 주식 예측 후 결과에 따라 금액이 달라 집는 점 참고해주셔야 합니다. 참가방법 토스에서 하단의 [ 주식 ] 란으로 들어간 뒤 상단의 [ 오늘의 발견 ]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스크롤하여 조금만 내리면 오늘의 주식이 오를지 내릴지 선택하고 매일 주식받기라는 배너가 있습니다. 저 배너를 누르면 이벤트 참가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매일 특정 종목의 주식이 오를지 내릴지 선택..

모니모 앱테크 돈버는 어플 [내부링크]

모니모 모니모는 모이는 금융, 커지는 혜택이라는 의미를 가진 삼성에서 만든 금융통합조회가 가능한 어플입니다. 삼성에서 만들어 삼성카드, 보험, 간편 송금, 환전, 부동산 및 자동차 시세 조회 등을 할 수 있는 어플이지만 대부분 앱테크로 활용을 많이 합니다. 모니모 젤리 모니모에서는 챌린지 미션을 통해 젤리라는 포인트를 랜덤 한 금액으로 지급됩니다. 젤리는 일반 젤리와 스페셜젤리 두 종류로 나누어집니다. 일반 젤리 : 10원 이상의 머니로 지급됩니다. 스페셜 젤리 : 1000원 이상의 머니로 지급됩니다. 삼성에서 만든 어플이라 삼성 카드, 보험 등 삼성계열사를 이용하고 있는 사람에 따라 레벨 등급을 나누어 플러스 적립금을 주는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젤리 받는 방법 젤리는 앱상단의 챌린지 메뉴를 통해서 받..

카카오뱅크 퍼즐 챌린지 체크카드 쓰고 매주 상금받기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퍼즐 챌린지 카카오뱅크에서 퍼즐챌린지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벤트가 시작된 줄도 모르고 저번주에 당첨금을 확인하라는 알림을 보고 이벤트가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5월 8일부터 6월 4일까지 진행하는 이벤트이며 매주 카카오프렌즈 체크카드로 국내 결제를 하면 이벤트 참여가 됩니다. 참여방법 카카오뱅크 프렌즈 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별도의 응모 없이 바로 참여가 가능합니다. 챌린지 기간 동안 프렌즈 체크카드로 국내 결제 시 횟수 당 퍼즐 1조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주에 5개의 조각을 모아야 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퍼즐이 완성되면 결과보기 버튼이 활성화되어 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챌린지 주의사항 매주 챌린지 기간 동안 프렌즈 체크카드로 결제한 건만 해당이 됩니다. 1원 이상 결제 시 1건..

경제 관련 뉴스를 쉽게 확인하고 읽을 수 있는 뉴스레터 매일 경제 디그 [내부링크]

디그 월, 수, 금요일에 도착하는 무료 뉴스레터가 하나 있습니다. 국내뿐 아닌 해외 경제 사정을 쉽고 간결하게 그리고 이해하기 쉽게 잘 풀어서 설명하는 뉴스레터 매일경제 디그입니다. 개인적으로 오랫동안 구독하고 있던 뉴스레터 중 하나이고 가끔 여러 개 몰아서 한꺼번에 읽기도 하는데 경제 뉴스를 접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읽기 쉬운 설명 일주일에 3번 굵직한 이슈들이 있는 부분을 하나씩 집중적으로 소개해주는 경제 뉴스레터입니다. 평소 재테크에 관심 많고 경제 이슈를 접하고 싶은데 어떻게 시작을 하지 모른다면 디그를 선택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어려울 수 있는 용어들을 잘 설명하고 왜 이 사건이 일어났는지 개요와 일어난 결과 등을 잘 풀어서 전달합니다. 중간중간 귀여운 그림과 그래프..

삼쩜삼으로 처음 해보는 종합소득세 신고 [내부링크]

삼쩜삼에서 종합소득세 신고 5월 종합소득세 신고를 위해서 처음으로 삼쩜삼에서 소득세 신고를 이용해 봤습니다. 사실 홈택스의 모두채움으로 진행을 하다가 중간에 네이버 애드포스트 내역이 불러와 있지 않은 걸 발견하고 다시 수정 혼자서 진행하다가 오류도 뜨고 도저히 혼자서 해결이 어려워 삼쩜삼을 이용했습니다. 삼점삼에서 신고방법 저처럼 처음 하시는 경우엔 간단한 인증서를 통한 가입과 홈택스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간단한 절차를 입력만 하면 자동으로 제가 낸 세금과 지방세까지 전부 알아서 도와줍니다. 간단한 터지 몇 번으로 6년 치 세금 낸 내역과 환급 등을 전부 확인이 가능하고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만 단점은 수수료가 있다는 점입니다. 삼쩜삼 단점 생각보다 수수료가 조금 센 편입니다. 편..

종합소득세신고 모두채움으로 간편하게 해결 [내부링크]

종합소득세신고 5월이 되면 많은 분들이 분주한 시기중 하나인 세금신고가 있는 달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번에 처음 종합소득세를 신고하는 입장이라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긴장을 엄청하면서 홈택스에 들어갔는데 생각보다 간단하게 끝내서 그 방법을 공유해 봅니다. 1년 동안 사업활등을 통해서 개인에게 귀속된 이자, 배당, 사업, 근로, 연금 기타 소득등을 과세하는 세금으로 자지신고, 납부를 해야 합니다. 자영업자,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월급 이외의 소득이 발생한 직장인 등이 대상이며, 신고 및 납부는 5월 1일부터 31일까지입니다. 모두채움신고 제가 간단하게 종합소득세를 끝낸 방법은 바로 모두채움신고로 끝냈기 때문입니다. 모두채움신고는 국세청에서 신고서의 모든 항목을 미리 작성해 납부 또는 환급할 세액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