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erlawn의 등록된 링크

 summerlaw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4건입니다.

애플페이 현대카드 교통카드 한국 사용법 [내부링크]

아이폰 애플페이는 애플 사용자들이 가장 기다리는 서비스 중 하나일 겁니다. 갤럭시 사용자들이 삼성페이를 편하게 사용하는 동안 애플 사용자들은 지갑을 가지고 다니면서 부럽게 볼 수밖에 없었는데요. 애플페이가 곧 한국에 상륙한다는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아직 서비스 전이지만 아이폰 애플페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카드 애플페이 지난달에 현대카드 개정약관으로 추정되는 이미자가 유출되면서 업계에서는 아이폰 애플페이 국내 진출이 다가왔다고 여겨져 왔습니다. 유출된 이미지에는 '현대카드 주식회사가 가입 고객에게 제공하는 애플 페이 결제 서비스'의 내용이 있으며 약관 시행 시점을 2022년 11월 30일로 구체적인 시기까지 나와 있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애플페이를 이용하기 위해 현대카드를 ..

카타르 월드컵 한국 16강 경우의 수 [내부링크]

월드컵 16강으로 가는 길은 역시 멀고 험하네요. 한국은 이번에도 '경우의 수'를 따져야 하는 상황이 되었는데요. 한국은 아직 탈락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희망은 남아있습니다. 미국 통계사이트 파이브서티에이트는 한국의 현재 16강 진출 가능성을 13%로 평가했습니다.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대한민국 경기일정 바로가기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대한민국 최종명단 바로가기 한국은 가나와의 경기에서 패해 1무 1패 승점 1로 4위를 기록 중이고 같은 조 포르투갈과 우루과이 경기에서 포르투갈이 2-0으로 완승해 조 1위로 16강 진출을 확정 지었습니다. 16강 진출 전제조건 한국이 16강 진출을 하려면 3차전에서 포르투갈을 반드시 이겨야 합니다. 지거나 비기기만 해도 바로 탈락이므로 ..

앤서니 테일러 주심 인스타 국적 심판 해외반응 [내부링크]

코너킥 없이 경기를 종료한 앤서니 테일러(44세. 잉글랜드) 주심에게 국민들과 전 세계 축구팬들의 비난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테일러 심판은 가나의 선제골이 핸드볼 파울이었음에도 VR을 확인도 하지 않은 채 득점을 인정하고 후반 추가시간에 한국이 코너킥 기회를 얻었지만 그대로 종료 휘슬을 불어 경기를 끝내버렸는데요. 현재 많은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앤서니 테일러 주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9번 누구야? 조규성 축구선수 | 키 | 나이 | 소속 | 인스타 24일 대한민국과 우루과이의 경기가 끝나고 '이 선수'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주인공은 바로 조규성인데요. 트위터에 'korea no 9'을 검색하면 조규성의 외모를 언급하는 트윗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cloveround.com 한국 가나 월드컵 일정 |..

한국 가나 월드컵 일정 | 경기시간 | 역대전적 | 예상 [내부링크]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이 28일 오후 10시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2차전을 치릅니다. 상대는 '검은 별' 가나로 반드시 이겨야 할 팀입니다. 이번 가나전이 16강 진출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중요한 경기인데요. 한국과 가나의 경기시간 및 역대 전적 등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경기시간 한국과 가나의 경기는 28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스타디움에서 킥오프 합니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조별리그 3경기를 모두 이 경기장에서 치를 예정입니다.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대한민국 경기일정 바로가기 중계 한국과 가나의 경기는 지상파 3사 및 네이버스포츠, 아프리카 티비에서 생중계됩니다. 축구경기만큼 '입담 중계'도 뜨거운데요. 각 방송사마다 구자철, 안정환..

과태료 이제 그만! 주정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 [내부링크]

"아차" 하는 사이에 주정차 위반 과태료 받으신 적 있으시죠? 불법주차 관련 민원이 국민신문고 민원 1위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주차장 면적은 부족한 현실인데요. 특히 배송 관련 업무의 부득이한 주정차 상황이나 타 지역에의 익숙지 않은 장소에서 주정차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난감한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도로 노면표시, 도로 상황에 따라 다른 불법 주정차 기준 이런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과태료 처벌보다는 차량 이동을 유도하는 주정차 단속 알림서비스가 있으며 전국 130여 곳에서 시행 중입니다.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지역별 온라인 신청지역 확인하기 주정차단속알림시스템 불법 주・정차 지역의 차량에 대한 CCTV의 단속내용이 신청자 조회시스템과 연동하여 운전자에게 사전 경고 안내 메시지를 발송하..

9번 누구야? 조규성 축구선수 | 키 | 나이 | 소속 | 인스타 [내부링크]

24일 대한민국과 우루과이의 경기가 끝나고 '이 선수'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주인공은 바로 조규성인데요. 트위터에 'korea no 9'을 검색하면 조규성의 외모를 언급하는 트윗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트위터뿐만 아니라 각종 소셜미디어에도 조규성에 관한 게시물이 넘쳐나고 있으며 조규성의 인스타는 현재 팔로워가 3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후반 교체 출전해 23분밖에 뛰지 못했지만 과감한 몸싸움과 공중볼 경합, 이동국을 보는듯한 터닝슛으로 대한민국 대표팀의 공격에 힘을 보탰습니다.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대한민국 경기일정 바로가기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대표팀 최종명단 바로가기 프로필 출생: 1998. 1. 25 신체: 188cm, 82kg 소속팀: 전북 현대 모터스 (FW ..

쭉쭉 오르는 파킹통장 금리비교 추천 Top 6 [내부링크]

파킹통장은 토스나 카카오뱅크처럼 인터넷 은행 등이 시중은행보다 높은 금리를 제공하고 있어 파킹통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특히 저축은행들의 경쟁으로 금리를 높이면서 고객 유치를 위해 파킹통장의 금리는 연 3%를 넘어섰습니다. 파킹통장이란? 파킹통장은 '주차'라는 영어 단어의 의미처럼 자금을 잠시 맡겨 놓고 고객이 언제든지 입출금이 가능한 통장을 말합니다. 일반 입출금 통장과는 다르게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지급되며 예치 기간이 짧아도 비교적 높은 금리를 챙길 수 있습니다. 또 예치금액이나 기간, 입출금 횟수에 관계없이 약정이자를 받을 수 있어 요즘 선호도가 높습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토스뱅크 - 토스뱅크통장 금리: 연 2.3% 우대조건: 조건없음 이자지급시기: 월 1회 예금자보호: 최고 5천만원 토..

연금복권 720 추첨시간 인터넷구매 수령방법까지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평생소원이 복권 1등 당첨이라고 합니다. 복권을 사는 사람들은 그 이유가 빚, 취업난 등 다양하죠. 복권은 경기가 나빠질수록 잘 팔리는 '불황형 상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중에서 매달 700만 원씩 입금되는 연금복권이 있는걸 아시나요? 연금복권 720+는 2020 5월에 출시된 대한민국 유일의 연금식 복권입니다. 연금복권720+ 로또와 다른 점은 당첨금을 로또처럼 한 번에 수령하는 것이 아니라 연금복권은 1등에 당첨되면 20년간 매 월 700만 원씩 당첨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로또와 달리 '0조 000000'식으로 구매하게 됩니다. 연금복권720+에서 720의 뜻은 700만 원을 20년 동안 지급한다는 것으로 로또처럼 인생역전을 할 수 있는 연금식 복권입니다.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카타르 시차 | 위치 | 지도 | 월드컵 | 총정리 [내부링크]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이 시작되었습니다. 카타르는 섭씨 40도 이상 무더위가 1년 중 절반을 차지하며 이번 월드컵이 개최된 국가입니다. 월드컵은 일반적으로 여름에 열리지만 카타르의 날씨를 고려해 11월 겨울에 변경되었습니다. 이런 변화가 이번 월드컵에 작지 않은 변수로 작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러한 특징들을 알고 월드컵을 본다면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카타르의 지리 카타르는 대부분 국토가 사막이며 면적은 114만 9000ha 크기입니다. 세계에서 164번째의 크기이며 대한민국의 경기도 정도의 크기입니다. 또 이번 2022 카타르 월드컵은 역대 월드컵 중 가장 작은 면적에서 개최되는 대회로 경기장이 모두 근방에 모여 있어 선수들이 경기에 따라 숙소 이동 없이 치르는 최초의 대회이기도 합니다..

태풍의 신부 인물관계도 출연자 등장인물 정리 [내부링크]

10월 10일 첫 방송된 KBS 일일드라마 '태풍의 신부'는 처절한 복수를 위해 원수의 며느리가 된 한 여자의 이야기입니다. 장르는 복수극으로 총 100부작으로 제작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빨강구두' 박기현 PD가 연출을, '슬플 때 사랑한다'의 송정림 작가가 집필을 맡았습니다. '오로라 공주'이후 약 9년 만에 돌아온 손창민이 일일극으로 돌아와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장르: 복수극 방송 기간: 2022년 10월 10일 ~ 2023년 3월 34일 방송 시간: 월요일 ~ 금요일 오후 19:50 몇 부작: 100부작 채널: KBS2 스트리밍: 웨이브(Wave) PD: 박기현, 정광수 극본: 송정림 출연진: 박하나, 손창민, 강지섭, 박윤재, 오승아 인물관계도 '태풍의 신부'는 과거의 사건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

재벌집 막내아들 드라마 웹툰 인물관계도 총정리 [내부링크]

송중기의 복귀작 '재벌집 막내아들'의 반응이 심상치 않습니다. 1회 6.1%, 2회 8.8%의 시청률로 시작하여 3회에는 10.8%를 기록하며 방송 첫 주에 두 자릿수 시청률을 돌파하며 심상치 않은 열기를 예고했습니다. 송중기의 1년 반 만에 드라마 복귀작인 '재벌집 막내아들'은 주 3회로 파격적인 편성을 하였습니다. 기존 미니시리즈는 주2회만 편성하는 게 일반적인데 '재벌집 막내아들'은 틀을 깨고 주 3회인 금, 토, 일 방송을 확정 지었습니다. 16부작으로 제작된 '재벌집 막내아들'은 11월, 12월 두 달 동안 주 3회 연속으로 방영되어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이겠다는 전략입니다. '재벌집 막내아들'은 동명의 웹 소설을 원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하단에 '재벌집 막내아들' 웹 소설에 대한 정보도 있으니..

카타르 월드컵 중계 방송사 해설진 한눈에 정리 [내부링크]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이 드디어 시작됩니다.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은 오후 11시 40분 정도에 시작되며 개막전 경기는 21일 새벽 1시에 개최국 카타르와 에콰도르가 경기를 펼칩니다. 우리나라 시간으로 11월 21일 월요일 새벽 1시에 시작하며 카타르 알 바이트 스타디움에서 펼쳐지게 됩니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은 방송 3사에서 모두 생중계 방송되며 무료로 시청이 가능하며 인터넷으로는 네이버와 아프리카 TV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지상파 3사 SBS SBS는 박지성 해설위원과 배성재 캐스터가 조합을 이뤘습니다. '해버지'(해외 축구의 아버지) 박지성은 러시아 월드컵에서 이미 해설을 한 적이 있으며 한국과 상대하는 포르투갈의 호날두, 우루과이의 수아레스와 같은 팀 동료 및 상대 선수로 경험을 한 적이 있습..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 한방에 총정리 [내부링크]

2022 카타르 월드컵이 20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8일간의 대장정에 돌입합니다. 우리나라 대표팀은 남아공 월드컵 이후 12년 만에 원정 16강에 도전하는데요. 대한민국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면서 2022년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은 첫 번째라는 수식어가 많이 붙은 월드컵입니다. 월드컵 역사상 최초로 겨울에 열리는 월드컵이면서 아랍에서 열리는 첫 월드컵 이기도 합니다. 또 역대 월드컵 개최국 중 가장 국토 면적이 작은 나라입니다. 이번 대회 8개 경기장이 반경 50km 이내에 모두 몰려있어 참가국들이 숙소를 옮길 필요가 없는 첫 대회입니다. 카타르는 이번 월드컵을 위해서 2000억 달러(약 267조 원)를 투자했습니다. 축구장 7개, 공항 1개, 호텔 100여 개 ..

카타르 월드컵 조편성 A부터 H까지 [내부링크]

카타르 월드컵은 11월 21일부터 12월 19일(월)까지 카타르의 8개 경기장에서 펼쳐지는 지구촌 최대의 축제인데요. 카타르 월드컵은 32개국이 참가해 A조부터 H까지 총 8개의 조로 나뉘어 조별리그를 치른 뒤 각 조 1,2위가 16강 토너먼트에 나서서 우승 경쟁을 펼칩니다. H조에는 대한민국 대표팀이 포함되어 있으며 포르투갈, 우루과이, 가나와 한 조로 이루어졌습니다.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대한민국 경기일정 바로가기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대표팀 최종명단 바로가기 2018년 러시아 월드컵과 비교해보면 8개국이 바뀌었습니다. 국제대회에서 퇴출당한 러시아를 포함해, 페루, 이집트, 나이지리아, 아이슬란드, 스웨덴, 파나마, 콜롬비아가 탈락하고 그 자리에 개최국 카타르, 네..

카타르 월드컵 대표팀 최종 명단 26+1 총정리! [내부링크]

지구촌 최대 축제인 2022 카타르 월드컵이 11월 20일부터 12월 18일까지 열립니다.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할 26명의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 명단을 소개합니다. 부상을 당한 손흥민과 출전을 하지 못했던 이강인 등 유럽파는 대부분 뽑혔으며 K리그에서 활약 중인 윤종규, 조현우, 김영권 등도 최종 명단에 포함되었습니다. 깜짝 발탁은 없었지만 그동안 논란이 많았던 이강인(마요르카)이 최종명단에 포함된 것이 주목됩니다. 지난 9월 코스타리카와 카메룬과의 A매치 소집 명단에 포함되었었지만 경기에 나서지 못해 많은 팬들이 아쉬워했었는데 이번 최종 명단 발탁 여부는 많은 축구 팬들의 관심사였습니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이 이강인의 첫 월드컵입니다. 손흥민은 지난 2일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상대 선수와 ..

한눈에 쏙쏙! 카타르 월드컵 일정 [내부링크]

월드컵 역사상 최초로 중동에서 열리는 2022 카타르 월드컵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H조에 속한 대한민국의 선전을 기원하며 2022년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일정 및 전체 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은 우리나라 시간으로 11월 21일 01:00시에 열립니다. 이번 2022년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은 올림픽 개막식처럼 화려하게 준비했다고 합니다. 이탈리아 출신 연출가 마르코 발리치가 1년 동안 개막식과 폐회식을 준비했다고 하며 30분가량 진행될 예정입니다. BTS 멤버 정국도 개막식 무대에 서는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었습니다.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은 역사상 최초로 겨울・중동 월드컵입니다. 월드컵은 보통 6~7월에 개최되지만 카타르의 여름은 섭씨 40도를 넘어 사상 처음으로 11월에 열..

마지막 '소상공인 손실보상' 쉽고 간단하게 신청하기 [내부링크]

소상공인 손실보상이라는 보상제도는 정부에서 시행한 집합 금지, 영업제한 등 정부에서 시행한 방역조치로 인해 2022년 4월 1일부터 2022년 4월 17일 간 경영상 심각한 손실을 발생한 소상공인 분들을 위한 보상제도입니다. 9월 말일부터 접수가 시작된 보상제도로 아직 신청하지 않으신 분들이 많은데요. 2분기 마지막 지원금이 될 듯 하니 빠르게 신청하셔서 소상공인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방법은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으니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실보상 지원 대상 22년 4월 1일부터 4월 17일 동안 영업시간 제한 / 시설 인원 제한 등의 조치를 이행한 소상공인이 해당됩니다. 모든 업종에 지원되는 것은 아니며 영업시간제한 / 시설 인원 제한이 있었..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간편하게! [내부링크]

국세청은 22만 가구를 대상으로 '기한 후 신청' 안내문을 발송했고 안내문을 받은 가구는 손택스, 자동응답전화(1544-9944), 홈택스 등을 이용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안내문을 받지 못했더라도 손택스 및 홈택스에 접속해 신청요건을 확인 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21년 귀속) (’21년 하반기분) 2022년 3월 1일 ∼ 3월 15일까지 (’21년 정기분) 2022년 5월 1일 ∼ 5월 31일까지 (’21년 귀속 기한 후 신청) 2022년 6월 1일 ∼ 11월 30일까지 (’22년 상반기분) 2022년 9월 1일 ∼ 9월 15일까지 신청방법 근로장려금 신청방법은 안내문을 받은 경우와 받지 못한 경우로 나뉘며 각각 신청하는 방법이 다른데요. 각각 본인에 맞는 조건을 확인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지급 대상자 확인 쉽고! 빠르게! [내부링크]

국세청에서 지난해 분 근로장려금 지급 요건은 충족하지만 5월 신청 기간을 놓친 분들을 위해 11월 30일까지 추가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소득과 재산 요건을 충족하시는 분들은 기간 내에 신청하셔서 꼭 받으시면 좋은 혜택인데요. 본인이 근로장려금 지급 대상자인지 확인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신청기간: 11월 30일까지 지급일: 2023년 1월 말 근로장려금이란? 일은 하고 있지만 소득이 적어서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및 사업자(전문직 제외) 가구에 대하여 가구원 구성과 근로소득, 사업소득, 종교인 소득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함으로써 근로를 장려 및 지원하는 근로연계형 소득지원 제도입니다. 근로장려금은 세대원 구성에 따라 정한 부부합산 총급여액 등을 기준으로 하여 지급액을 산정합니다. 근로..

초대박! 디 올 뉴 그랜저 풀체인지 한방에 총정리 [내부링크]

15일 현대차의 '디 올 뉴 그랜저'가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풀체인지 GN7은 그랜저의 7세대 모델로 내・외관 디자인과 기능들이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6년 만에 세대 변경을 한 모델로 1세대 각그랜저의 상징적 요소를 담으면서 한층 더 진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716만 원부터 판매가가 시작되는 그랜저는 사전 계약을 공식적으로 하지 않았는데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전환 계약 등을 통해 벌써 10만 9000여 명이 선택했습니다. 공식 사전계약 없이도 11만 명 가까운 대기 인원이 몰리자 출시 전까지는 추가로 계획을 받지 않기도 했을 정도로 이번 그랜저의 인기는 초대박이었습니다. 그랜저는 15일부터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됐으며 그랜저 풀체인지 GN7의 가격 및 제원, 옵션 등이 상세히 공..

소방서 옆 경찰서 드라마 몇부작 인물관계도 [내부링크]

SBS금토 드라마 소방서 옆 경찰서가 첫 방영되었습니다. 소방서 옆 경찰서는 천원짜리 변호사 후속작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첫회 시청률은 7.6%, 최고 11.2%까지 오르며 토요일 전체 프로그램 시청률 1위를 차지했습니다. 첫 방송:2022년 11월 12일 토요일 SBS 방송시간: 금, 토 오후 10시 제작사: 스튜디오S, 메가몬스터 몇 부작: 12부작 연출: 신경수 극본: 민지은 출연: 김래원, 손호준, 공승연 줄거리 한번 물면 반드시 잡는 형사 진호개, 연기를 읽고 화염을 예측해 불을 진압하는 소방관 봉도진, 구급대원의 심장은 타인을 위해 뛰어야 한다는 구급대원 송설. 3명의 인물이 중심이 되어 사건 사고 현장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다룰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동안 경찰 소재의 이야기는 많았지만 ..

송가인 콘서트 일정 예매 방법 [내부링크]

2022 송가인 전국투어 콘서트는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 가능합니다. 현재 부천 콘서트는 매진으로 서울과 광주만 예매가 가능합니다. 싸니까 믿으니까 인터파크 티켓 tickets.interpark.com 인터파크에서 송가인 전국투어 콘서트를 검색하면 광주, 서울, 부천이 나오는데 여기서 원하시는 콘서트 날짜와 장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콘서트는 토요일, 일요일 2번으로 나눠서 진행됩니다. 시간은 17:00 동일하므로 원하시는 날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토요일보다는 일요일 좌석이 조금 더 여유가 있는 거 같습니다. 1. 날짜 선택 (시간은 17:00 한 개라 따로 선택 안 하셔도 됩니다) 2. 예매하기 버튼 클릭 좌석은 VIP, R석, S석, A석 4종류가 있습니다. 좌석별로 금액이 다르니 확인 후..

송가인 콘서트 일정 예매 티켓 가격 총정리! [내부링크]

대한민국 트롯 여제 송가인의 전국투어 콘서트! 가을을 맞이해 더욱 풍성한 무대로 돌아왔습니다. 지금까지와는 다른 더 새롭고 다채로운 무대로 관객들들에게 감동과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송가인 전국투어 콘서트 일정 및 예매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송가인 콘서트 - 부천 공연시간 정보 2022년 11월 12일 토요일 17시 2022년 11월 13일 일요일 17시 장소 부천 실내체육관 부천체육관 경기 부천시 석천로 293 (중동 1024) place.map.kakao.com 좌석배치도 좌석은 VIP, R석, S석, A석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좌석별로 금액이 다르니 자리와 가격을 보시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송가인 콘서트 - 광주 공연시간 정보 2022년 11월 26일 토요일 17시 2022년 11월..

천원짜리 변호사 마지막회 12회 예고 조기종영 결방이유 [내부링크]

'천원짜리 변호사'가 11월 11일(금)에 12회를 끝으로 막을 내립니다. SBS 금토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는 수임료는 단돈 천원! 실력은 단연 최고, '천원짜리 변호사' 천지훈이 빽 없는 의뢰인들의 가장 든든한 빽이 되어 주는 통쾌한 변호 활극 드라마입니다. 9월 23일 첫 방송된 '천원짜리 변호사'는 1회 시청률 8.1%를 기록하며 대박 드라마 탄생을 예고했고 8회는 15.0%를 기록하는 등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15.0%는 현재 방영 중인 미니시리즈 전체 1위 시청률로 SBS 하반기 최고의 히트작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12회 관전 포인트 11회 방송에서 천지훈이 옛 연인의 목숨을 앗아간 차민철에게 복수할 기회를 버리고 1년의 은둔 생활로 마음을 정리하고 돌아온 천지훈. 백마리와 ..

그랜저 풀체인지 하이브리드 신형 GN7 출시 가격 [내부링크]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그랜저 풀체인지 총정리 바로가기 그랜저 풀체인지 하이브리드 신형 GN7 신형 가격표 총정리 15일 현대차의 '디 올 뉴 그랜저'가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풀체인지 GN7은 그랜저의 7세대 모델로 내・외관 디자인과 기능들이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6년 만에 세대 변경을 한 모 cloveround.com 11월 15일 출시 예정인 7세대 '디 올 뉴 그랜저(GN7)'의 관심이 점점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6세대 그랜저 이후 약 6년여 만에 선보이는 풀체인지 모델입니다. GN7은 기존의 그랜저 이미지를 버리고 과거 '각 그랜저'로 불렸던 1세대와 그랜저 XG의 헤리티지를 계승한 디자인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9일 기준 그랜저의 누적 계약 대수는 11만..

볼보EX90 전기 SUV 정보 가격 [내부링크]

볼보의 7인승 전기차 SUV EX90이 공개되었습니다. 안전과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순수 전기 플래그십 SUV로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Volvo EX90를 공개했습니다. 볼보는 2030년에는 전기차만 판매할 계획이고 그 시작이 바로 EX90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스웨덴 차답게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이 적용되어 심플하고 스타일리시한 패밀리 SUV입니다. 바람에 대한 저항을 최소화하는 디자인으로 주행거리 최적화를 위해 설계했으며 라운딩 된 전면과 매끄러운 측면은 공기가 후면으로 흐르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공기역학적 효율을 나타내는 드래그 계수는 0.29입니다. 볼보는 안전의 대명사답게 이번 EX90에는 더욱 많은 안전주행 옵션이 기본적으로 적용되었습니다. ..

슈룹 등장인물 성남대군 문상민 [내부링크]

슈룹이 매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슈룹에는 중전 역할의 김혜수와 꽃미남 왕자들이 등장하는데 그중에서도 성남대군의 인기가 요즘 매우 높습니다. 성남대군 역할의 문상민 배우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프로필 출생: 2000. 4. 14 양자리, 용띠 나이: 23세, 만 22세 소속사: 어썸이엔티 키: 188cm 고향: 충청북도 청주 학력: 성균관대 연기예술학 재학 중 TV Drama 2021 Netflix 마이 네임 2020 웹드라마 인어왕자 더 비기닝 2020 웹드라마 마침내 물들다 2019 웹드라마 크리스마가 싫은 네 가지 이유 작품 활동 문상민 배우는 2019년 웹드라마 '크리스마스가 싫은 네 가지 이유'에서 염세진 역할로 데뷔했습니다. 웹드라마 '마침내 물들다'의 정우, 웹드라마 '인어왕자 더 비..

복덩이들고 송가인 시청률 재방송 방송시간 [내부링크]

11월 9일 밤 10시에 TV조선의 새로운 예능 '복덩이 들고' 1회가 방영되었습니다. 방송되기 전부터 송가인 김호중의 만남으로 화제가 되었는데 첫회가 방영되고 나서 그 열기는 더욱 뜨거웠습니다. 계속 검색어 상위에 링크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송가인 김호중의 복덩이 들고(GO)의 자세한 정보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복덩이 들고(GO)는 그동안 받은 팬들의 사랑을 되돌려 주기 위해 마련된 '역조공' 백배 보답 프로젝트입니다. 역조공이란? 주로 선물을 받는 입장이었던 연예인이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선물하는 행위를 뜻하는 신조어 송가인X김호중이 '만물트럭'을 몰고 사연자들을 찾아가는 프로그램으로 특급 맞춤 서비스, 선물 전달하기, 일손 돕기를 실천하고 귀호강 특별 공연을 펼치며 팬..

싼타페 풀체인지 MX5 예상도 출시일 [내부링크]

20여 년 동안 국민 SUV로 사랑받아온 싼타페. 하지만 요즘 쏘렌토에 패밀리 SUV 타이틀을 빼앗긴 거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판매량이 저조한데요. 이런 상황을 반전시키고자 싼타페가 파격적인 풀체인지로 내년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 싼타페의 가장 큰 특징은 디자인입니다. 기존 싼타페는 유선형 디자인이 많았는데 신형 MX5 싼타페는 전체적으로 각진 디자인으로 예전 갤로퍼나 랜드로버의 디펜더와 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쏘렌토는 직선, 싼타페는 곡선적인 게 디자인 특징이었는데 이번 신형 싼타페는 과감히 기존의 특징들을 버리고 아주 직선적이고 강인한 인상을 가지고 온 거 같습니다. 신형 MX5 싼타페 예상도 인터넷에 위장막 사진부터 여러 자동차 유튜버분들이 다양한 렌더링 이미지로 신형 MX5 싼타페를..

삼남매가 용감하게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총정리! [내부링크]

'삼남매가 용감하게' 주말드라마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가족을 위해 언제나 양보만 했던 K-장녀와 K-장남이 만나 이제는 희생이 아닌 자신들의 행복을 찾는 한국형 가족의 '사랑과 전쟁' 이야기입니다. 9월 24일 첫 방송으로 시작으로 14회가 방영된 현재까지 22.4%라는 높은 시청률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편성:KBS2 출연: 이하나, 임주환, 김승수, 이태성, 김소은 외 편성: 2022년 9월 24일 ~ 토・일 저녁 8시 스트리밍: 웨이브 연출: 박만영 극본: 김인영 삼남매가 용감하게 K-장녀로 가족을 위해 양보하고 성숙해야 했던 큰딸, 연예계 톱스타로 가족을 부양해야 했던 K-장남, 두 사람이 만나 행복을 찾아 나선 ... program.kbs.co.kr 이 드라마의 핵심 키워드는 ..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 인물관계도 원작 [내부링크]

tvN 월화드라마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가 11월 7일 월요일 밤 10시 30분에 첫 방송될 예정입니다.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는 실제 연예계를 보는듯한 리얼리티로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지며 주요 인물로는 이서진, 곽선영, 서현우, 주현영이 출연합니다. 편성: tvN 월, 화 10:30 출연: 이서진, 곽선영, 서현우, 주현영 몇 부작: 16부작 스트리밍: Tving 연출: 백승룡 극본: 박소영, 이찬, 남인영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바람픽처스 줄거리 광고 모델에 따라 브랜드 이미지가 결정되고 스타의 옷, 음식 등이 다음날 완판 되는 등 연예인의 영향력이 커진 요즘, 그 연예인들을 움직이는 숨은 '공신'들이 있었습니다. '가방 모찌'라는 오명을 벗어 던지고 스타를 움직이는 최고가 되기까지의 ..

천원짜리 변호사 결방이유 몇부작 11회 [내부링크]

천원짜리 변호사가 3주동안 주 1회 편성으로 아쉬움을 남기고 있습니다. 11회는 4일 금요일에 방영될 예정이였지만 SBS는 '2022 D포럼' 중계를 위해 '천원짜리 변호사가' 결방한다고 알렸습니다. 본격 2막이 시작되는 9회 방송부터 3주동안 주 1회 편성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21일에는 '천원짜리 변호사-인터미션', 28일에는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중계'로 결방했습니다. '천원짜리 변호사'는 총 12부작으로 이제 1회만 남겨두고 있는 상황에서 3주 연속 결방은 실보다 득이 많은 결정 같아 보입니다. 시청률이 점점 하락세를 보이면서 결방에 대한 시청자들의 불만이 보이는거 같아 안타깝습니다. 또한 천원짜리 변호사는 원래 예정이였던 14부작이 아닌 12부작으로 조기종영을 결정했습니다. 완성도 높은 전개를 위..

나는 솔로 11기 촬영지 촬영장소 직업 [내부링크]

드디어 나는 솔로 11기가 소개되었습니다. 11기의 시작은 11월이 되자마자 시작되었는데 타이밍이 딱 맞네요. 이번 11기는 비주얼 기수답게 훈남・훈녀들의 모임인 거 같습니다. 직업부터 외모까지 모두 뛰어난 분들만 나오셨네요. 못 보신 분들을 위해 남성 출연자부터 여성 출연자까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남성 출연자 첫 번째 남성 출연자 영수입니다. 첫회인데도 직업이 공개되었는데 현재 대학병원 외과 전문의 라고 합니다. 외과를 선택한 이유는 수술이 재밌을 거 같고 생명을 직접적으로 다루는 과로 외과를 선택했는데 자신과 잘 맞는 거 같다고 합니다. 이성에게 호감을 느끼는 포인트는 머리띠가 잘 어울리는 여성이라고 합니다. 두 번째 출연자는 영호입니다. 어릴적에 바둑을 했었고 바둑 5단이라고 합니다. 제1회 광주광..

2022년 김장축제 평창 진안 원주 전주 [내부링크]

코로나로 한동안 열리지 못했던 다양한 축제들이 다시 열리고 있습니다. 11월은 김장철이라 전국에서 다양한 김장축제가 열릴 예정입니다. 직접 참여해 김장을 담글수 있고 지역 특산물도 함께 만날 수 있습니다. 전국의 김장축제들을 소개해드립니다. 평창고랭지김장축제 평창고랭지 김장축제는 2016년 첫회를 시작하였습니다. 연인, 가족들끼리 김장도 즐기고 평창군에서 준비한 여러 유기농 우수 농산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김장체험 교육도 하고 있어서 김장 초보들도 김장을 담글 수 있습니다. 그외 각종 공연 및 행사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축제기간: 2022.11.4(금)~20(일) 장소: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경강로 3562 운영시간: 오전 09:00 ~ 오후 17:00 (접수마감 16:00) 참..

김장김치 배추김치 맛있게 담는법 양념 비율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점점 쌀쌀해지는 요즘 날씨. 김장철이 다가왔습니다. 슬슬 김장을 준비하거나 이미 김장을 시작하신 분들도 계실거 같습니다. 아직 김장을 안하신 분들을 위해 정말 맛있게 김장김치를 담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알토란에서 이보은 요리연구가님이 실패없는 김장김치 담그기 레시피를 알려주셨는데 너무 좋은 정보라 같이 공유드립니다. 김장만 잘하면 1년내내 밥상 걱정이 없을 정도로 정말 중요합니다. 절대 실패없는 배추김치 비법 이제부터 시작합니다! 배추 절이는 법 1. 배추를 세워 밑동부터 줄기까지 반으로 가른다. 2. 줄기까지만 칼을 집어넣고 뺀다 배추를 보고 크면 한번 더 가른다. 1. 배추 10kg기준 - 물 30컵(6L)에 굵은 소금 약 6컵 중 반만 넣는다.(1컵 200ML 기준) 2. 소금의 절반은 물에 풀어..

커튼콜 드라마 뜻 인물 관계도 몇부작 총정리 [내부링크]

KBS 월화 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 후속으로 '커튼콜'이 첫 방송되었습니다. 화려한 출연진으로 방송 전부터 화제가 되었는데 첫회 7.2% 시청률로 시작하였습니다. 편성: KBS2 월, 화 21:50 몇부작: 16부작 출연: 강하늘, 하지원, 고두심, 권상우, 정지소, 성동일, 노상현 스트리밍: 웨이브, 쿠팡플레이 연출: 윤상호 극본: 조성걸 커튼콜은 의 주인인 시한부 할머니의 소원을 이루어주기 위해, 전대미문의 특명을 받은 한 남자와 지상 최대 사기극에 얽힌 사람들의 이야기로 강하늘, 하지원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커튼콜’은 드라마 ‘달이 뜨는 강’, ‘바람과 구름과 비’ ‘사임당 빛의 일기’ 등을 연출한 윤상호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습니다. 전작 ‘달이 뜨는 강’에서 함께 작업했던 강하늘 배우를 다시..

미스터트롯 이찬원 관객 폭언 몸싸움 봉변 [내부링크]

제1대 미스터트롯 미(美)로 선정되었으며 가수, 예능 등 다양한 분양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대한민국 가수입니다. 어린 시절 방송에 출연하며 트로트 신동으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이찬원 프로필 이찬원 출생 1996년 11월 1일 신체 176cm, 62kg 소속사 초록뱀이앤엠 경력 2020.03.~ TV조선 '미스터트롯' TOP3 수상 2022.04. 제16회 골든티켓어워즈 국내콘서트 뮤지션상 미스터트롯에서 사용된 별명은 청국장, 갓또배기, 진또배기, 찬또배기 등이 있으며, 예선전 때 라는 노래를 너무 감칠맛 나고 시원한 창법으로 노래를 불러 무대를 뒤집어 놨습니다. 예서전 최단 시간 하트와 5주 차 모바일 인기투표 1위, 결승전 마스터 점수 1위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폭언・폭행・환불 이찬원은 10월 30..

이재명 프로필 나이 가족 고향 학력 키 총정리 [내부링크]

* 특정 후보를 지지하는 글이 아닌 인물에 대한 중립적인 입장에서 작성하였습니다. 대한민국의 변호사 출신 정치인으로 현재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이자 제21대 국회의원입니다. 제19대, 20대 성남시장, 제35대 경기도지사, 더불어민주당 20 대선 후보를 지냈으며, 22년 6월 보궐선거에서 제21대 국회의원으로 당선되었습니다. 2022년 8월에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에서 77.77%의 압도적인 득표율로 제6대 더불어민주당 대표로 선출되었습니다. 경상북도 안동군 출생으로 안동에서 초등학교 졸업 후 경기도 성남시로 이주하여 소년공 생활을 하였습니다. 검정고시를 통해 중졸, 고졸 학력을 취득한 뒤 중앙대학교 법과 대학에 진학하였고 대학 졸업 후 사범시험에 합격하여 법조인이 되었습니다. 이후 경기도 성남시 일대에서 인..

몸값 영화 드라마 티빙 몇부작 원작 결말 총정리 [내부링크]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몸값이 10월 28일에 공개되었습니다. 몸값은 총 6부작으로 제작된 드라마입니다. '몸값'은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OTT 작품을 소개하는 온 스크린(On Screen) 섹션을 통해 관객들의 찬사를 받기도 했습니다. 탁원한 연출력을 가진 전우성 감독이 연출과 극본을 맡았고 '낙원의 밤', '마녀' 등에 참여한 김영호 촬영감독이 가세해 완성도를 높였다고 합니다. '지옥', 'D.P' 등을 제작한 클라이맥스 스튜디오가 맡았습니다. 몸값 1화 | TVING 각자의 이유로 ‘몸값’ 흥정이 벌어지던 모텔에서 대지진이 덮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 www.tving.com 크리에이터: 전우성, 최병윤, 곽재민 출연: 진선규, 전종서, 장률 회차: 6부작 스트리밍: Tving 등장인물 노형수 |..

천원짜리 변호사 10회 결방 조기종영 이유는? [내부링크]

시청률 1위, 화제성 1위를 달리고 있는 SBS 금토드라마 가 이제 종영까지 3회만 남았습니다. 예정대로라면 10월 28일(금)에 10화가 방송되어야 하는데 느닷없이 결방한다는 슬픈 소식을 알려왔습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방송중 매주 금,토 밤 10시 방송 programs.sbs.co.kr 천원짜리 변호사 10회 결방 이유 10회가 10월 28일에 결방인 이유는 바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중계 때문이라고 합니다. 9회도 결방으로 일주일에 1번밖에 못 봤는데 이번 주도 토요일 1번밖에 볼 수가 없습니다. 종영을 단 3회 남기고 있는 와중에 이번 주도 결방이라는 소식으로 몇몇 시청자들은 잦은 결방으로 인해 몰입도 저하를 우려하기도 했습니다. 아쉬운 마음을 조금이라도 달래보고자 예고편을 준비했으니 저처럼 10회가..

2022년 단풍시기 절정 및 단풍 명소 총정리 [내부링크]

10월 화려한 단풍의 계절. 산림청 국립수목원이 2022년 우리나라 주요 산림의 단풍 절정을 예측한 지도를 발표했습니다. 2022년 산림 단풍(절정) 예측지도 전국 대부분 10월 하순경에 절정을 이룰 것으로 보일 것으로 예측되며 작년에 비해 3일가량 늦어질 것으로 전망되었습니다. 한라산, 설악산, 지리산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주요 산림 18개 지역과 국・공립수목원 7개 지역을 예측하고 있습니다. 단풍 절정은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일부 지역(제주도 등)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10월 하순경으로 예상됩니다. 2022년 단풍 시기 (네이버기준) 산이름 첫단풍 절정기 금강산 9.26 10.17 설악산 9.29 10.21 오대산 10.04 10.17 북한산 10.17 10.30 치악산 10.07 10.25 월..

나는 솔로 SOLO 10기 최종 선택 커플 결말 [내부링크]

[ 나는 솔로 10기 최종선택 결과 ] 2022년 10월 26일 방송 나는 SOLO 방송중 매주 수요일 밤 10시 30분 방송 programs.sbs.co.kr [ 프로그램 소개 ] 방송편성: 매주 수요일 밤 10시 30분 기획: 김태형, 유창섭 프로듀서: 김원정, 배성현, 남예은 연출: 남규홍, 나상원, 백정훈, 박영선, 유재문, 김영남, 박재형, 이현주 작가: 조은희, 주연수, 안가람, 김수진 나는 솔로 SOLO 10기 하이라이트 화제의 연애 프로그램 나는 솔로 10기(59회~68회)가 드디어 막을 내렸습니다. 10기는 지금까지의 출연자들과 다르게 돌싱특집으로 이루어졌었는데 돌싱특집답게 진솔한 대화와 솔직한 모습들이 많이 보였던 거 같습니다. 돌싱들의 마지막 회 하이라이트를 한번 모아봤습니다. 너무 ..

나는 솔로 SOLO 10기 인스타 나이 직업 [내부링크]

회차를 거듭할수록 더욱더 재밌는 나는 솔로 10기. 이번 편은 진짜 화끈하고 위대한 돌싱특집이었는데 10기 출연진들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모아봤습니다. 방송이 아닌 출연진들의 평소 모습을 인스타그램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이제 회차를 1회 남겨둔 상태라 최종 선택이 너무 기다려지면서 인스타그램에 커플 사진들도 올라오길 기대해 봅니다. 나는 SOLO 방송중 매주 수요일 밤 10시 30분 방송 programs.sbs.co.kr [프로그램 소개] 방송편성: 매주 수요일 밤 10시 30분 기획: 김태형, 유창섭 프로듀서: 김원정, 배성현, 남예은 연출: 남규홍, 나상원, 백정훈, 박영선, 유재문, 김영남, 박재형, 이현주 작가: 조은희, 주연수, 안가람, 김수진 출연진 인스타그램 [여성출연자] [ 영숙 ] 나이:..

슈룹 뜻 드라마 등장인물 줄거리 총정리 [내부링크]

'슈룹'은 중전마마로 나오는 김혜수가 자식들을 위해 기품 따윈 버리고 치열한 왕실 교육 현장에 뛰어든 파란만장 궁중 드라마입니다. 배우 김혜수가 20년 만의 사극 복귀작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슈룹 기본 정보 채널: tvN 방송일자: 2022년 10월 15일 ~ 12월 4일 (16부작) 방송시간: 토,일 오후 9시 10분 스트리밍: tvN, 티빙, 넷플릭스 연출: 김형식 극본: 박바라 슈룹 내 자식들을 위해 기품 따윈 버렸다! 사고뭉치 왕자들을 위해 치열한 왕실 교육 전쟁에 뛰어드는 중전의 파란만장 궁중 분투기 program.tving.com 슈룹 뜻 슈룹은 순우리말로 '우산'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 듣는 단어였는데 영문 포스터를 보면 제목이 'The Queen Umbrella'로 중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