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g4rd의 등록된 링크

 sung4r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51건입니다.

던파 레이드 상점/ 불멸의 의지 전리품 상점 개편(레이드별 아이템 목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시로코 레이드가 나오면서 레이드 상점 - 불멸의 의지 전리품 상점이 개편되었습니다. 시간의 인도석이 부족해서 오랜만에 레이드를 돌렸는데 불멸의 의지로 다른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

던파 더 오큘러스 : 부활의 성전 가이드(싱글)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저번 주 목요일에 더 오큘러스 가이드(싱글)가 나왔습니다. 저는 이때까지 한번도 오큘러스를 돌지 않았는데 이번에 계기로 가이드로 오큘러스를 해봤습니다. 패턴 아무것도 모르고 그냥..

던파 전이결정 주머니 1,000개로 골드 얼마벌까?(피로도소모 X)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저번에 강화로 골드를 버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과연 전이결정 1,000개 주머니로 골드를 얼마 벌 수 있을지 궁금해서 한 번 해봤습니다. https://sung4rd.tistory.com/172 던파 골드를..

던파 6월 11일에 업데이트된 내용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이번 점검은 5시간동안 진행이 되었는데 5시간해서 혹시 3각 또 미뤄지나라고 생각이 들었는데 다행이 3각이 나왔네요 ㅎㅎ 그럼 오늘 업데이트 내용 알아봅시다! (여)격투가 3차각성..

메이플스토리 마일리지로 아이템 구매해서 메소벌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메이플에서는 다양하게 메소를 벌 수 있는 방법이 많은거 같은데 그 중에서 마일리지로 메소 버는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마일리지는 메이플스토리M에서 미션과제 달성하거나 보스, 엘리트..

던파 100렙 헤카테 스킬트리와 헤카테 아바타 정옵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던파엔 버퍼가 3개가 있는데 그 중에서 2개를 만렙달성했네요 ㅎㅎ 이제 세인트만 남았네... 그럼 헤카테 스킬트리와 아바타정옵 알아봅시다. 스킬 헤카테는 버퍼지만 스킬들이 다양하..

던파 100렙 블러드메이지 스킬트리와 블러드메이지아바타정옵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블러드메이지는 시너지이고 스킬범위?가 은근 좋아서 사냥하기에도 편한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스킬에 홀딩기가 많아서 편리합니다. 그럼 블러드메이지 스킬트리와 아바타 정옵 알아봅..

던파 6월 4일에 업데이트된 내용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이번주 점검이 끝났으니 내용을 한 번 봅시다. 점검은 총 6시간동안 진행이 되었네요 시간이 좀 길어서? 3각이 나올줄 알았는데..안나왔네요 그리고 새로운이벤트도 따로 없네요 평범..

던파 커먼/언커먼 카드 바인드 디바이스로 카드합성해서 골드 벌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카드 바인드 디바이스만 있으면 골드를 벌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현혹의탑을 돌다보면은 현혹된 사념체를 얻게 됩니다 현혹된 사념체를 쓸 곳이 없거나 많이 가지고 있는 분에..

던파 이벤트 돌아온 쥬스세끼 쥬스(물약)별 레시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이번주에 나온 이벤트인 돌아온 쥬스세끼는 적정던전을 돌아서 얻은 과일을 가지고 주화를 얻을 수 있고 물약을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약은 어떻게 과일을 넣어서 만드느냐에..

이제 어디서든 폰으로 롤토체스(TFT) 즐기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롤토체스(TFT) 모바일이 3월 달에 출시가 되었는데  전에 출시한다라는건 알았지만 언제 나오는지 몰랐는데 친구덕분에 알게되서 이동할 때나 즐기고 있네요 롤토체스는 자신이 골드로..

메이플스토리 그린PC로 더 강력하게 내 계정 보호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간만에 메이플스토리에 접속했는데 보안시스템이 변경 되었더라구요 바로 그린PC입니다. 그린PC는 자주 접속하거나 직접 지정한 PC에서만 아이템 거래가 가능하도록 하는 보안 시스템입..

던파 노가다(광부)할 때 유용한 칭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골드를 벌기 위해서 노가다를 많이 하는데 노가다할 때 도움이 되는 칭호 2개를 알려드릴께요 2개의 칭호는 골드로 사는게 아니라 업적으로 얻는 칭호이기 때문에 칭호북에 있습니다...

던파 테라니움 강화수치에 따라 드는 테라니움 개수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저번에 테라니움 강화를 알려드렸는데 강화 수치에 따라 테라니움 드는 개수가 다릅니다. 간단하게 테라니움 강화 수치에 따라 드는 정제된 테라니움 개수를 알려드릴께요! 정제된 테라..

던파 안 쓰는 소멸의결정으로 골드 벌자(feat.로스체스트카드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소멸의결정은 기억의땅, 바닥없는갱도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레전더리 장비 파밍을 하고 있는 분이라면은 해당이 안되지만 기억/갱도 쩔이나 이벤트로 얻었지만 필요없는 분이라면은..

메이플스토리 언제 마일리지 소멸되는지 확인하는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메이플 마일리지는 영구적으로 있는게 아니고 마일리지는 기간이 있습니다. 기간이 다 되면은 마일리지가 소멸이 되는데요 많이 모았는데 마일리지 한번도 못쓰고 소멸되면은 억울할텐..

던파 5월28일에 업데이트된 내용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이번주 점검은 7시간 30분이 걸렸습니다.. 점검시간이 길어서 기대했는데ㅠㅠ 그럼 이번주에 업데이트된 내용을 알아봅시다 쥬스세끼 이벤트 이번주에 새로나온 돌아온 쥬스세끼 이벤트..

던파 100렙 퇴마사(마법)스킬트리와 마법퇴마사 아바타 정옵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퇴마사는 물리 퇴마사, 마법퇴마사가 있어서 2가지 스킬트리가 있습니다. 물리 퇴마사 스킬트리는 이미 알려드렸고 이번에 마법퇴마사 마퇴 스킬트리와 아바타 정옵을 알려드릴께요 스..

던파 100렙 진:베가본드(검제) 스킬트리와 검제 아바타정옵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쩔이나 파티사냥을 할 때 보면 많은 사람들이 검제를 많이 해서 저도 한번 키워봤습니다. 왜 많이 검제를 하는지 육성을 하면서 느낄수가 있네요 ㅋㅋ 역시 3각이 제일 멋있어.. 그럼..

던파 이쁜 90제 제작에픽 무기로 무기스킨으로 사용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예전에 나왔었는데 제작에픽무기가 이뻐서 일부러 제작하는 사람들도 있고 제작에픽무기형상을 떠서 스킨으로도 사용을 많이 하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혹시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알려드..

던파 내 캐릭터는 어떤 속성강화를 해야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자기 캐릭터를 조금 더 강하게 만들기 위해서 마부를 하는데 마부 중에 속성강화가 있습니다. 속성이 4가지이다 보니 뭘해야 될지 모를 때가 있는데 한번 정리해드릴께요 일단 자기 캐..

던파 검은신전 VS 폭풍의항로 중 어디서 골드가 더 많이 벌릴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요즘 던파 노가다 던전은 검은신전, 폭풍의 항로에서 많이 노가다를 하는데 과연 2개의 던전 중 어느 던전이 골드를 더 많이 벌 수 있는지 직접 한번 해봤습니다. 평일 피로도 156으로..

던파 항마력이 부족할 때 이거 사용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던파에는 항마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 항마력 수치에 따라서 어떤 던전에는 갈 수 있고 못 가고 합니다. 특히 요즘에는 폭풍의 항로 쩔을 받을려면 항마력 5,424가 되어야만 항로..

던파 100렙 (여)스트리트파이터 스킬트리와 여스파 아바타 정옵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마지막 여스파 100렙을 달성하면서 (여)격투가 직업 전부 100렙을 달성했네요.. 아...던스피어 같네... 암튼 여스파를 육성을 처음해서 그런지 보기만 했던 스킬들을 쓰니 재미있었습니..

던파 100렙 (여)스트라이커 스킬트리와 여스커 아바타 정옵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여스커 육성하면서 진짜 재미있는 캐릭터인거 같네요. 제 취향에 맞는듯...ㅎㅎ 뭔가 스킬은 화려한거?같진 않지만 캔슬하면서 사냥하니깐 뭔가 모를 재미를 느꼈네요 ㅋㅋㅋ 육성할 때..

던파 폭풍의항로 던전별 패턴공략과 히든보스 등장 확인하는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폭풍의 항로는 골드를 얻기 위해서 많이 갑니다. 폭풍의 항로 던전이 한가지가 아니라 여러개의 던전이 나오는데 그 중 패턴?이 필요한 던전들이 있는데 아주 간단하지만 잘모르는분들..

던파 100렙 배틀메이지 스킬트리와 배메 아바타 정옵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사출...하는 직업 배틀메이지 100렙을 달성한 기념으로 배틀메이지 스킬트리와 아바타정옵을 알려드릴께요! 스킬 배틀메이지는 다른 직업들과는 다르게 만크 맞추는 걱정이 없어서 골..

메이플스토리M 탕윤의 요리교실 요리별 레시피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저번에 메이플m 탕윤의 요리교실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 이번에는 요리 레시피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탕윤의 요리교실 입장은 메뉴에서 빠른콘텐츠를 눌러줍시다. 누르면은 다양한 콘..

던파 100렙 (남)스핏파이어 스킬트리와 남스핏 아바타 정옵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드디어 (남)거너 4직업 전부 다 100렙을 달성했네요. (남)거너 진각성 이벤트가 끝나기 1주일전에 클리어 해서 적정던전 돌아서 인도석을 받을 수 있겠네요. 남스핏키우면서 메카닉보다..

던파 5월 21일에 업데이트된 내용 알아보자(Feat.6월이달의아이템예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이번 주 목요일에도 점검이 진행 되었네요! 점검을 3시부터 10시까지 7시간동안 진행을 했는데 별다른 업데이트 내용은 없고 변경사항,버그수정만 했네요 아..이것만 할꺼면 5시부터..

던파 100렙 (여)그래플러 스킬트리와 여그플 아바타 정옵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이번 레전더리 장비대여로 그래플러를 육성했네요. 완전 예전에는 매력적인 직업이였는데 요즘은 그닥인 느낌이 드네요 못잡으면은 스킬을 날려서 그런가?? 그래플러는 재련캐릭이라서..

던파 100렙 (남)메카닉 스킬트리와 남메카 아바타 정옵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남)거너 직업 중 3번째로 메카닉을 100렙을 달성했습니다. 메카닉 육성할 때 2각을 하기전에는 좀 재미?가 없었는데 2각을 찍고 나니 조금 재미가 생겨서 다행이라고 생각되네요 ㅋㅋ..

메이플스토리 메소(돈)벌이 던전 우르스 공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메이플스토리 우르스던전은 메소를 벌기 위해서 가는곳인데 특히 무자본 유저에게 아주 좋은 던전인 우르스 입니다. 그럼 우르스 던전 한 번 알아봅시다. 우르스는 100레벨부터 입장이..

메이플스토리M 자동사냥 충천권 얻는 방법 총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메이플스토리M에는 자동사냥 시스템이 있습니다. 자동사냥권 미니던전에서 쓸 수 있고 일반 필드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반 필드에서 자동사냥으로 돌려놓고 메이플M을 꺼도 몬스터..

던파 5월 14일에 업데이트 내용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저번주 점검 때는 업데이트 내용이 없었는데 이번주는 시로코가 나오면서 새로운 이벤트가 추가 되었습니다. 이번 주 업데이트 내용을 한 번 볼까요? 시로코 드디어 본섭에 시로코 레..

던파 증폭은 어디서 하는걸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증폭은 장비 강화도 되고 캐릭터의 스탯을 올려줍니다. 증폭은 강화보다 골드가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고민해보시고 하세요! 그럼 증폭하는법에 대해 한 번 볼까요? 증폭을 할려면 흑..

메이플스토리M 골드리프 사용방법과 얻는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메이플스토리M에 골드리프가 있습니다. 골드리프 확인은 가방에 들어가면은 메소 옆에 단풍잎 모양이 있는데 그게 골드리프 입니다. 골드리프로 장비, 펫을 구매할 수 있어서 육성할..

던파 망자의협곡에 있는 던전 극한의 제단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망자의협곡에 있는 던전 현혹의탑,유폐의나락을 돌면서 극한의 제단 이라는 던전을 보셨을겁니다. 극한의제단은 레벨 65이상부터 하루 3번 입장 가능하고 피로도없이도 돌 수 있는 던..

던파 피로도없이 30분동안 잊혀진땅에서 골드를 벌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잊혀진땅 수리쿠폰을 얻으러 잊혀진땅을 많이 가는데 한 번 수리쿠폰도 얻을 겸해서 30분 동안 사냥해봤습니다. 골드는 당연히 0 골드로 시작했습니다. 잊혀진땅은 피로도 없이 사냥..

메이플스토리 105레벨부터 몬스터파크 이용해서 레벨업도 하고 보상받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저의 캐릭터가 105레벨이 되서 이제 몬스터파크에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냥이 귀찮을 때 몬스터파크 이용해야겠어요 ㅋㅋㅋㅋ 그럼 몬스터파크에 대해 한번 알아봅시다. 몬스터..

던파 마법부여 카드 업그레이드 하는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장비에 마법부여를 할 때 경매장에서 카드를 구매해서 마법부여를 많이 하는데 가끔 풀업 카드가 경매장에 없을 때가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불가능 카드면은 상관이 없지만 원하는 옵..

던파 모험단 레벨에 따라 특성수치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한 번 모험단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 모험단 레벨에 따라 특성 수치가 다른데 오늘은 레벨별로 특성 수치가 얼만큼인지 알려드릴께요! 보기 쉽게 표로 만들어 봤어요. - 모험단 레벨별..

메이플스토리에서 쓰는 용어 총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메이플스토리 게임 내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뜻을 한번 정리 해봤습니다. 1.STR 힘을 의미 전사,일부 해적의 공격력을 결정하는 능력치 2.DEX 민첩성을 의미 궁수, 일부 해적의 공격을..

메이플스토리 시간의 신전 잃어버린깃털펜,잉크 퀘스트 공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시간의 신전 퀘스트를 깨다 보면은 잃어버린 깃털 펜과 잉크를 찾아 달라고 합니다. 깃털펜과 잉크의 위치는 퀘스트 창에서 읽어보면은 여신의 조각이 새겨진 벽면 주위를 살펴보라고..

던파 검은신전 노말/익스 노가다 결과 차이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던파는 난이도가 높을수록 아이템이 더 많이 뜨고 골드도 더 많이 벌립니다. 작년 토탈노가다만 봐도 난이도에 따라 골드차이가 납니다. 그래서 궁금하기도 해서 검은신전 노말,익스로..

던파 모험단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던파에는 모험단이 있습니다. 모험단은 육성할 때 도움이 되고 캐릭터의 스탯을 올려주고 다양하게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던파 게임 내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모험단에 대해서 한번 살..

메이플스토리M 탕윤의요리교실에서 요리 만들고 버프받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메이플온라인에 있는 파티퀘스트 탕윤의 요리교실이 메이플M에도 있습니다 온라인과 다르게 모바일은 음식을 만들면은 그 음식을 우편으로 받을 수 있고 그리고 음식을 먹으면은 버프효..

메이플스토리 마가티아의 비밀 검은마법사의 마법진 퀘스트 공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마가티아의 비밀 퀘스트 중 검은 마법사의 마법진 퀘스트가 있습니다. 마가티아의 비밀 거의 마지막 퀘스트 입니다. 퀘스트는 겸손의마법석,정직의마법석,신뢰의마법석을 얻어서 마법진..

던파 1렙부터 100렙까지 육성하면서 골드는 얼마벌까? - THE END [내부링크]

와.... 드디어 지옥같았던 어벤저 육성이 끝이 났습니다!! 1렙부터 100렙까지 19일이 걸렸네요 집에서만 했고 또 따로 피로회복의영약을 먹지 않아서 육성기간이 엄청 길어진 느낌이 드네요! 자 골드는 5,103,06..

던파 100렙 (남)레인저 스킬트리와 남레인저 아바타 정옵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남거너 3차각성이 나와서 남거너 직업별로 키우고 있는데 오늘 레인저 100렙 달성 했네요! 시간의인도석 때문에 키웠지만 만약 자무기,신화가 안뜬다면은 창고용 캐릭터가 될꺼 같네요...

던파 100렙 어벤저(이모탈)스킬트리와 어벤저아바타정옵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1렙부터100렙까지 육성하면 골드는 얼마벌릴지 궁금해서 어벤저를 픽해서 키웠습니다. 육성은...다른 캐릭들보다 진짜 힘들었네요 평타캐릭?이다보니 레벨이 올라갈수록 하기싫었던 캐릭..

메이플스토리 메이플마일리지 얻는방법과 사용하는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메이플에 마일리지가 있습니다. 마일리지는 캐시템을 살 수 있는 화폐??같은건데 마일리지를 얻는방법과 사용하는법에 알려드릴께요! - 마일리지 얻는방법 - 마일리지 얻는방법은 메이..

던파 100렙 (남)런처 스킬트리와 남런처 아바타정옵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남거너 3차 각성이 나온 바람에 묵혀뒀던 런처를 다시 키우게 되었네요 ㅋㅋ 이번 3각 일러스트는 아주 좋네요 남귀검이랑 차이가 너무.....ㅠ 그럼 스킬트리와 아바타정옵 알아봅시다 -..

던파 1렙부터 100렙까지 육성하면서 골드는 얼마벌까? - 18일차 [내부링크]

레벨 99 입니다 이제 1업만 더하면 육성은 끝이네요! 그리고 98레벨때 시나리오 퀘스트가 끊켜서 이벤트 상점에서 성장캡슐을 사용했어요~ 이제 내일만 하면은 완결이네요 ㅋㅋ 골드는 4,877,989 입니다 그럼..

던파 잊혀진땅 수리쿠폰 나오는 상자 위치 공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잊혀진땅에서 잊혀진땅수리쿠폰을 얻어서 수리를 하는데 잊혀진땅수리쿠폰은 네임드를 잡고 열쇠를 얻어서 상자를 열어서 얻을 수 있는데 잊혀진땅에 존재하는 상자의 위치를 알려드릴께..

던파 홍옥의저주 25층까지 클리어 보상은 얼마나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홍옥의저주는 5개의 보상을 받기 위해서 최소 25층까지는 클리어를 해야되는데 과연 25층까지 클리어를 하고 보상은 얼마나 될지 한번 해봤습니다 25층 클리어!! 낡은 보물상자 3개 은..

메이플스토리 테마던전 아랫마을에서 몬스터잡고 현상금 받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레벨이 125가 되면은 테마던전인 아랫마을 갈 수 있습니다 아랫마을에 현상수배 퀘스트가 있는데 캐릭터당 한번 할 수 있고 무자본 유저에게는 정말 좋은 퀘스트 입니다 현상수배퀘스트..

던파 4월 29일에 업데이트된 내용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원래 던파 점검은 매주 목요일에 진행되지만 이번주 목요일 4월30일이 부처님 오신날이여서 수요일에 점검을 했네요 - 남거너 3차각성 - 드디어 진 각성이 나왔습니다 바로 (남)거너 3차..

던파 1렙부터 100렙까지 육성하면서 골드는 얼마벌까? - 17일차 [내부링크]

레벨은 16일차와 똑같습니다 레벨 96! 시나리오 퀘스트가 없다보니 겐트황궁 노가다를 하고 있는데 경험치가 팍팍 오르진 않네요 골드는 4,614,332 입니다 빨리 업해서 시나리오 퀘스트를 진행 하고 싶네요ㅠㅠ..

던파 1렙부터 100렙까지 육성하면서 골드는 얼마벌까? - 16일차 [내부링크]

레벨은 96 달성! 아 근데 중간에 퀘스트 클리어 하면 안되는데 모르고 퀘스트클리어 해버려서 퀘스트가 없네요ㅠㅠ 겐트황궁으로 97까지 찍어야겠네요 골드는 4,541,387 입니다 그럼 17일차로 오겠습니다 던파 1..

메이플스토리 마가티아의 비밀 드랭의 지하서재 퀘스트 공략 [내부링크]

마가티아에서 드랭의노트 퀘스트를 하다보면 드랭의집에 있는 지하서재에 가야합니다 드랭의집은 맨 오른쪽 집입니다! 드랭의 집에 오면은 파이프를 조작하고 비밀번호를 입력을 해야 지하서재로 갈 수 있습니다..

던파 강렬한기운 파밍던전인 청룡/황룡대회 중 어디서 강기가 많이 나올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강렬한기운 파밍 던전은 청룡대회,황룡대회가 있습니다 위치는 쇼난에 있고 세리아방에서 나와서 위로 가시면 됩니다 2개의 던전에 강렬한기운이 나오는데 과연 어디서 강렬한기운이 많..

메이플스토리 마가티아 비밀통로 들어가는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마가티아에서 퀘스트를 진행을 하면은 비밀통로로 가야되는 퀘스트가 있습니다 비밀통로위치,가는방법까지 알려드릴께요 비밀통로로 들어가기 위해선 출입증이 있어야 하는데 파웬NPC를..

던파노가다 - 검은신전(노말) 노가다 최소스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검은신전 노가다를 많이들 하고 있는데 하는 이유가 특별보상에서 100제에픽,신화가 나오고 시간의인도석,시간의결정을 얻을 수 있어서 검은 신전노가다를 많이 합니다 노가다를 하기 위..

던파 피로도없이 에컨던전 돌고 지옥파티 공짜로 가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이번에는 에컨-파괴된신전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에컨던전의 위치는 센트럴파크 밑에 있습니다 에컨던전 입장조건은 레벨 90부터 입장이 가능하고 항마력 4,000이 필요합니다 입장횟수는..

메이플스토리 마가티아의 비밀 카슨의시험 퀘스트 공략 [내부링크]

메이플스토리 마가티아의 비밀 퀘스트를 진행을 하면 카슨의시험이란 퀘스트를 받게 됩니다 카슨의시험 퀘스트는 호문이 있는 폐쇄된연구실에서 마력제어장치를 얻어 제어를 해야합니다 일단 페쇄된 연구실은 카..

던파 1렙부터 100렙까지 육성하면서 골드는 얼마벌까? - 15일차 [내부링크]

오늘까지 피로도 다 쓰고 현재레벨 94! 오늘 95레벨 달성했으면... 피시방가서 장비대여하고 편안하게 레벨업할려고 했는데 아깝네요ㅠㅠ 이 캐릭 피로도 다쓰는데 오늘 1시간걸렸어요ㅠㅠ 골드는 3,955,680 약..

던파 재화던전인 홍옥의저주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재화던전인 홍옥의저주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홍옥의저주는 외전퀘스트창에 있는 "[홍옥의저주]되살아난 저주"퀘스트를 클리어해야지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입장은 언더풋광장에 있는..

메이플스토리 제뉴미스트,알카노드 협회에 가입하고 망토받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레벨 90이 되면 마가티아로 가게되는데 "브로커 한"을 통해서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브로커 한은 마을 중간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제뉴미스트 협회 - 제뉴미스트의 망토는 처음..

던파 1렙부터 100렙까지 육성하면서 골드는 얼마벌까? - 14일차 [내부링크]

와..이제 슬슬 끝이 보이는구먼! 오늘까지 해서 레벨은 92입니다 중간에 몹을 잡는게 힘들어서 95제성물무기 하나 구매했네요 시나리오퀘스트 깨면서 테라니움 모아서 귀걸이 퀘스트도 클리어! 골드는 3,623,19..

메이플스토리 마가티아 호문스큘러의피 퀘스트 호문스큘러는 어디에 있을까? [내부링크]

메이플스토리 마가티아 퀘스트를 진행을 하다보면은 "[마가티아의 비밀] 감춰진 글자" 퀘스트를 하게 됩니다 호문스큘러의 피는 호문스큘러를 잡으면 호문스큘러의피가 드랍이 됩니다 호문스큘러는 제뉴미스트..

던파 패키지 출시 - 새학기 사파리 친구들 패키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이번에 패키지가 출시 되었습니다!! 아바타가 너무 이쁘게 나와서 하나 질렀네요...ㅋㅋ - 아바타 - 제가 구매한 타입인 B타입을 들고 왔어요 동물아바타라서 더더욱 재미있게 던파를..

던파 4월 23일에 업데이트된 내용과 골드시세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이번 점검이 끝나고 새롭게 업데이트된 내용을 알아보죠!! 1.던파 탐험 퀴즈의 세계 새로운 이벤트가 하나 나왔습니다! 던파 탐험 퀴즈의세계 이벤트기간은 4월 23일 부터 5월 14일 까지..

던파 1렙부터 100렙까지 육성하면서 골드는 얼마벌까? - 13일차 [내부링크]

자 90레벨 달성했습니다 이제 10레벨 업만 하면은 끝이네요 시나리오대로 하고 있지만 몹이 너무 안죽어서 너무 힘드네요ㅠㅠ 피로도쩔받고싶다ㅠㅠㅠ 예상한 그대로 골드는 4,054,150 입니다!! 이제 10업만 남..

메이플스토리 탕윤의 요리교실 탕윤레시피 총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탕윤의 요리교실 파티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은 오늘의요리가 나오면서 재료를 선택해야됩니다! 레시피대로 요리를 완성 시키면 경험치를 조금 더 받고 퀘스트를 빨리 클리어 할 수 있습..

메이플스토리 파티퀘스트 탕윤의 요리교실 공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새로 캐릭터를 키우는데 레벨 60이 되니 탕윤의 요리교실 파티퀘스트를 할 수 있더라구요 제가 하면서 느낀점과 탕윤의요리교실에 대해 알아봅시다! 탕윤의 요리교실은 60레벨부터 할 수..

던파 피로도없이 경험치(레벨업)를 받을 수 있는 던전 2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피로도 없이 던전을 돌아서 경험치를 받을 수 있는 던전을 알려드릴께요 - 잊혀진 땅- 잊혀진땅은 잊혀진땅 수리쿠폰을 얻고 사용하기 위해서 많이 가능 던전이죠 캐릭터 레벨업 할 때..

던파 노스피스의 증표로 골드벌자(feat.카드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겐트황궁을 돌면은 특별보상으로 노스피스의 증표를 받게됩니다! 유니크장비를 파밍을 하는분이라면은 해당이 되지 않겠지만 겐트황궁 노가다,쩔을 하는분이라면은 노스피스의증표가 필..

던파 테라니움 노가다 어디서 하는게 제일 좋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테라니움은 골드를 얻을 수 있고 강화도 할 수 있어서 테라니움 노가다를 많이 하는데 테라니움 노가다던전은 대표적으로 3가지인데 과연 어디서 해야 효율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메이플스토리 테마던전 버섯의성 - 비밀의선장실 퀘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테마던전인 버섯의성을 진행하다보면 비밀의선장실 퀘스트가 나오느데 비밀의퍼즐조각 어디서 얻어야 되는지 알려드릴께요 버섯의성에서 바이킹이 있는곳으로 가서 지하로 내려오시면..

던파 길드주화 얻는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저번에 길드휘장,젬을 알려드렸는데 휘장,젬을 구매재료인 길드주화 얻는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단!길드에 가입 되어 있어야 합니다 - 길드던전 - 길드던전을 돌게 되면은 이렇..

메이플스토리 루타비스지역 쉽게 가는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루타비스 지역을 쉽게 가는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메이플에서 "T"를 누르면 보스리스트가 나오는데 여길 통해서도 갈 수 있지만 파티가 잡히는데 시간이 너무나 오래걸리더라구요ㅠㅠ 시..

던파 1렙부터 100렙까지 육성하면서 골드는 얼마벌까? - 12일차 [내부링크]

육성한지 12일째입니다!! 레벨 87 이제 사냥하기가 매우 힘드네요 몹이 너무 안죽어서 피로도 다쓰는데 1시간정도 걸렸네요ㅠㅠ 골드는 3,682,417 와우! 90레벨전에 400만골드 가즈아! 던파 1렙부터 100렙까지..

던파 내 캐릭터가 퍼뎀(강화)캐릭,고뎀(재련)캐릭중에 뭘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저번에 퍼뎀인지 고뎀인지 알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그걸 가지고 한번 퍼뎀,고뎀캐릭을 정리해봤습니다 - 퍼뎀(강화)캐릭 - 캐릭터 직업 (남)귀검사 웨펀마스터/ 검귀/ 소울브링..

메이플스토리 메이플경매장 가는방법(feat.메이플옥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저도 복귀를 해서 경매장에서 아이템을 살려고 경매장 버튼을 찾고있었는데 아무리 봐도 없더라구요ㅠㅠ 결국엔 찾았는데 복귀유저를 위해서 메이플경매장가는법과 이용방법을 알려드릴..

던파 1렙부터 100렙까지 육성하면서 골드는 얼마벌까? - 11일차 [내부링크]

자 11일차 입니다! 레벨은 85 이제 100렙까지 15레벨이 남았네요 11일차 골드는 3,155,382 입니다 벌써 300만골드가 넘었네요 그냥 퀘스트깨고 장비만 팔았을뿐인데... 100렙찍으면 과연 얼마일지 궁금하네요!..

던파 1렙부터 100렙까지 육성하면서 골드는 얼마벌까? - 10일차 [내부링크]

10일차째입니다 현재레벨 82입니다 다음주면은 100렙찍을꺼 같네요! 골드는 2,562,257 어제 골드쓴거 복구한 느낌이네요 ㅋㅋㅋ 이제 골드쓸일이 없으니 골드가 쭉쭉 늘어나겠군요! 던파 1렙부터 100렙까지 육성..

메이플스토리-테마던전 버섯의성 퀘스트 비올레타 사진찍는장소위치는 어디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테마던전 버섯의성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은 비올레타 사진을 찍어서 올라는 퀘스트가 있습니다 일일이 찾는다고 고생했지만 제가 알려드릴께요!! 편안하게 퀘스트 클리어 하세요!! - 첫..

던파 강화(퍼뎀)캐릭,재련(고뎀)캐릭,버퍼 마부(마법부여) 능력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내 캐릭터의 스펙을 올리기 위해서는 장비도 있지만 마법부여도 있습니다 마법부여를 안한것과 한것 차이가 심하다보니 필수조건입니다 자기 캐릭터에 어떤 마법부여를 해야되는지 알려..

던파 100제 레전더리 드랍 확률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저번에 유니크드랍이 얼마나 되는지 한번 실험 해봤었는데 이번에는 100제 레전더리 실험해봤습니다 3캐릭으로 했고 똑같이 기억의땅 3번돌고 나머지는 바닥없는갱도를 돌았습니다 그럼..

던파 1렙부터 100렙까지 육성하면서 골드는 얼마벌까? - 9일차 [내부링크]

아 이제 꾸준히 육성을 하네요!! 던파 접속하자마자 바로 육성...ㅋㅋ 오늘 마법석퀘스트,2차각성 다했습니다 마법석 퀘스트 때문에 골드 좀 쓰고 쇼난가기전 퀘스트 때문에 골드 좀 썼네요 2차각성퀘스트 재료..

던파 네이트람 던전에서 강렬한기운도 얻고 보주로 골드벌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예전에 많이 노가다했던 던전입니다 네이트람에서 랜덤보주항아리,강렬한기운주머니를 얻을 수 있어 재련캐릭에게는 갈만한?던전인거 같습니다! 저도 오랜만에 풀피로 네이트람 돌아봤네..

[메이플스토리] 메이플M에서 과제미션 달성하고 매일 마일리지 얻자(feat.계정연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메이플을 하다보면은 마일리지가 필요할 때가 많은데 메이플모바일게임 메이플스토리m으로 매일 700마일리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 살펴볼까요? 일단 마일리지를 얻을려면은 메이플..

던파 1렙부터 100렙까지 육성하면서 골드는 얼마벌까? - 8일차 [내부링크]

자 8일차 입니다! 레벨은 73이네요 이제 슬슬 업이 잘안되고 있네요 몬스터들도 강해지고..ㅠㅠ 골드는 2,151,454 입니다 내일 마법석퀘스트랑 2차각성퀘스트하면은 골드가 좀 줄어들겠네요ㅠㅠ 꾸준히 해서 빨..

던파 1렙부터 100렙까지 육성하면서 골드는 얼마벌까? - 7일차 [내부링크]

꾸준히 할려고 했는데 역시나 육성은 엄청 귀찮에요 일단 겐트북문 퀘스트가 나와서 바로 퀘스트 스킵해버렸네요 귀찮은 퀘스트는 바로 스킵이 제맛! 육성 7일차 골드는 1,761,939 벌었네요 90렙 전에 300만골드..

던파 4월16일에 업데이트된 내용과 이번주 골드시세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어김없이 이번주에 업데이트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퍼섭에 나왔던 새로운 컨텐츠가 오늘 나왔네요!! 이 컨텐츠는 따로 알려드릴께요! 공정한 결투장이 나왔네요.. 저는 던파하면서..

던파 빨리 레벨업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이템 알아보자(feat.성장의비약,레벨업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새로 캐릭터 육성을 할라고 하면은 귀찮아서 하다가 안하게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 귀찮음을 덜어줄 아이템이 있습니다 - 카넬리안 성장의비약 - 엘븐가드에 있는 토비NPC를 통해서 성장..

던파 육성 꿀팁 - 육성하면서 이건 꼭 먹어야되는 재료3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던전을 돌다보면은 몬스터가 죽으면서 떨어지는 재료 템이 있습니다 떨어지는 재료템 중에서 육성할 때 필요한 재료들이 있는데 옵시디언,황제헬름의씰,스카디여왕의씰이 있습니다 - 옵..

던파 잊혀진땅 비밀번호 알아내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요즘 잊혀진땅 수리쿠폰땜에 자주 가고 있습니다 잊혀진땅을 돌면서 이렇게 구조물이 있는 맵이 있더라구요 이 맵은 비밀번호를 맞추지 않으면은 비밀의방?에 못들어가게 되는데 이 비..

던파 카드로 보주 만드는법(feat.마법부여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보주는 100%확률로 마법부여가 되서 편리하고 또 다른 재료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마부할 때 편한 방법입니다 자기 캐릭터 전문직업이 마법부여가면은 보주를 직접 생성이 가능합니다..

던파 길드던전 돌아서 스펙업하자(feat.길드휘장,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피로도,골드도 안쓰고 스펙업을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길드던전을 통해서 휘장,젬을 얻어서 장착을 하면은 스탯이 올라갑니다 길드던전 그렇게 어려운 던전이 아니기 때문에 편안하게..

던파 강화는 어디서 해야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강화는 필수로 여겨지고 있는데 과연 강화는 어디서 해야되는지 알아봅시다 제일 많이 하는 곳이 키리한테서 강화를 합니다 키리는 핸돈마이어에 있고 세리아방에서 수련의방으로 오면..

던파 100렙 마도학자 스킬트리와 마도학자 아바타 정옵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여 마법사 3차각성이 나올꺼 같다고 다들해서 키우게 되었네요 육성을 하는데 캐릭중에서 제일 재미있게 한거 같네요 빗자루 타고 빨리 이동도 가능하고 마도학자 직업 매력이 많은거 같..

던파 겐트황궁던전 100제 유니크 장비 드랍확률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한 번 재미삼아 장비별로 드랍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기도 해서 한번 해봤습니다 겐트황궁 던전 노말로 빨리 돌기 위해서 돌았고 특별보상 6번만 했을 때랑 풀피로 돌았을 때 유니크장..

던파꿀팁 - 무자본유저가 100제 에픽무기 강화 싸게 하는법 - 테라니움 강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저는 무자본유저라서 골드를 얻으면은 마부,아바타에 거의 골드가 나가고 있어서 강화를 하고 싶지만 엄두가 안나더라구요 다행이 새김 시스템이 있어서 강화를 조금 쉽게 할 수 있더라구..

던파노가다 - 재난구역 노가다는 골드를 얼마벌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자주 노가다던전을 실험했었는데 지금까지 있는 던전들에서는 이번이 마지막?노가다실험일꺼 같네요 이번에 할 던전은 재난구역입니다 난이도별로 1,2,3 전부다 풀피로 돌았습니다 장비..

던파 퍼스트서버 퍼섭 접속 하는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던파에는 퍼스트서버라고 있습니다 퍼스트서버는 새로운 던전이나 업데이트 내용을 먼저 체험할 수 있는 서버입니다 그리고 문제점을 파악하여 본 서버를 원활하게 서비스가 되도록 테스..

던파 100제 유니크/레전더리 장비 정가하는데 기간은 얼마나 걸릴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일단 정가는 정식가격은 주고 구매한다라는 말입니다 유니크나 레전더리 장비를 파밍을 하는데 안나오는 부위를 정가를 하게 되는데 그 기간이 얼마나 걸릴지 봅시다! - 유니크 - 유니..

던파 1렙부터 100렙까지 육성하면서 골드는 얼마벌까? - 6일차 [내부링크]

6일차 레벨은 63! 이제 귀찮은 퀘스트인 로터스랑 겐트북문이 다가오네요ㅠㅠ 오늘 보조장비 퀘스트가 나와서 큐브값이랑 골드까지해서 약 20만을 썼네요 육성 6일차 골드는 1,352,437 입니다 던파 1렙부터 100..

던파 4월9일에 업데이트된 내용과 골드시세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어제 점검소식을 봤는데 딱 한줄만 있길래 정말 실망했었는데.. 점검이 끝나고 확인해보니 이벤트가 하나 나왔더라구요 버닝 이벤트 기간은 4월 9일부터 4월 16일까지입니다 일주일동..

던파 매일 한정퀘스트 클리어해서 마법부여 보주로 골드벌자(Feat.황룡보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한정 퀘스트를 클리어하면은 10일만에 보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퀘스트는 은은한 곡옥 수집이란 한정퀘스트입니다 그냥 은은한곡옥 10개만 있다면 클리어가능합니다 은은한 곡옥은 경..

던파 골드를 안쓰고 강화해서 골드 벌자(feat.잊혀진땅 강화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이번에는 장비를 강화해서 골드를 버는 방법입니다 카타나 무기를 강화해서 경매장에 팔껍니다! 경매장에 보면은 10강 카타나가 대략적으로 15만골드에 팔리고 있습니다 유저들이 강..

던파 블러드라인 - 정화의돌로 골드벌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테라니움이나 골드를 벌기 위해서 블러드라인 노가다를 하는데 블러드라인에서 보스를 잡으면 정화의돌을 주는데 그 정화의돌로 골드를 버는법 알려드릴께요 오늘 블러드라인을 돌면서..

던파 1렙부터 100렙까지 육성하면서 골드는 얼마벌까? - 5일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육성을 꾸준히 해야되는데...점점 갈수록 어번져 키우기가 싫어지더라고요 ㅋㅋㅋ 이 실험이 끝나면은 이 캐릭터는 창고캐릭터로,,,ㅋㅋ 육성한지 5일차째 레벨은 58! 58까지 찍으면서..

던파 100렙 트러블슈터 스킬트리와 트러블슈터아바타정옵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트러블슈터도 하는 유저가 별로 없더군요 ㅠㅠ 트러블슈터 나왔을 때 애정을 가지고 열심히 키웠는데 언제부턴가 안하게 되더라구요 ㅋㅋ 이번 100렙이 나와서 한번 만렙을 찍어봤네요..

던파 지혜의인도 - 에픽파밍던전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지혜의인도는 에픽을 얻기 위해서 가는 던전입니다 많이 늦었지만 무지개 구슬이 나올 때까지 기다렸는데 드디어 무지개 구슬이 나와서 알려드리게 되었네요 입장은 96렙부터 가능합니..

던파노가다 - 기억의땅 노가다는 골드를 얼마벌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저번에는 바닥없는갱도 노가다 실험 했습니다 의외로 골드가 좀 벌려서 괜찮다고 느껴지네요 https://sung4rd.tistory.com/159 던파 노가다 - 바닥없는갱도 노가다는 골드를 얼마벌까? 안..

던파 피로도가 없을 때 추가로 피로도 얻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다른 온라인게임과 다르게 피로도가 있습니다 평일 피로도 - 156 평일 PC방 피로도 - 234 주말 피로도 - 176 주말 PC방 피로도 - 254 PC방에 가면은 기본피로도+78이 추가가 됩니다 피로..

던파 1렙부터 100렙까지 육성하면서 골드는 얼마벌까? - 3~4일차 [내부링크]

자 1차각성을 하고 왔습니다! 각성하면서 1각이 변신기라는걸 알았네요 ㅋㅋ 거의 평타로만 사냥을 하니깐 새로운 게임을 하는기분이 들었어요! 골드는 930,403 벌었습니다 역시나 장비는 다 판매 했습니다! 육..

던파 나의작은 체리블라썸 이벤트 3단계 보상은 뭘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나의작은 체리블라썸 이벤트는 3월19일에 나온 이벤트입니다 근데 2단계,3단계 따라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물품이 생깁니다 매일 꾸준히 햇살과 맑은샘물을 얻어서 쬐어주고 뿌려줬..

던파 100렙 스페셜리스트(패스파인더)스킬트리와 스페셜리스트 아바타정옵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패스파인더 다시 키울려고 했는데 아이템이 하나도 없더라구요ㅠㅠㅠ 장비대여 이벤트 덕분에 100렙을 찍었네요 근데 던담에서 인구수 순위를 보니깐 하위권이더라구요ㅠ 저는 스페셜리..

던파 100렙 히트맨(갓파더) 스킬트리와 히트맨 아바타정옵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사냥할 때 사운드도 좋고 타격감?도 좋은 히트맨 100렙 달성했습니다! 100렙 찍은 22번캐릭이네요 많이도 했네...ㅋㅋ 그럼 스킬트리와 아바타정옵 한번 봅시다 - 스킬 - 저는 무큐기..

던파 4월2일에 업데이트된 내용와 골드시세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이번 점검때는 이벤트가 추가가 되지 않았네요ㅠㅠ 변경사항은 레이드 파티 UI내 설명 위치 변경! VR모드 조작키 안내 문구가 추가 되었네요 - 골드 시세 -

던파 노가다 - 바닥없는갱도 노가다는 골드를 얼마벌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대표적으로 노가다를 하는 던전은 실험 해봤습니다 대표적 노가다 던전을 해봤지만 바닥없는갱도,기억의땅도 노가다가 되는지 한번 궁금해서 실험 해봤습니다! 오늘은 바닥없는갱도 입..

던파 해방의계약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심심해서 세라샵을 구경하다가 해방의계약이란걸 봤습니다 언제 나왔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떤건지 한번 알아볼까요? 일단 해방의계약의 가격은 9,800세라입니다 기간 30일 입니다 약..

던파 아바타는 아바타마켓으로 편하게 구매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1월달에 아바타마켓이 나왔습니다 늦은감이 있지만 한 번 알아보죠! 아바타마켓이 나와서 아바타 구매할 때 정말 편해진거 같습니다 예전엔 아바타마켓이 없어서 일일이 경매장에서 검..

던파 마법부여 하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장비를 어느정도 맞추고 조금 더 스펙업을 위해선 마법부여를 해야됩니다 오늘은 마법부여 하는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 보주 - 보주는 경매장에서 살 수 있고 만들수도 있습니다 만드는..

던파 점검 전에 꼭 확인 해야하는 것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던파는 공휴일이 겹치지 않은면 항상 목요일 새벽에 점검 시작하는데 점검전에 꼭 확인해야하는것들을 알려드릴께요 점검시간은 던파 홈페이지에 나와있으니 확인하시면됩니다 매주 동..

던파 장비 등급별 초월재료 갯수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저번에 에픽 초월 하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 같은 주제로 장비등급별로 과연 초월 재료는 얼마나 드는지 궁금하실 분들의 위해서 알려드릴께요 에픽초월 궁금하시는분들의 위해 링크..

던파 1렙부터 100렙까지 육성하면서 골드는 얼마벌까? - 2일차 [내부링크]

2일차는 38렙 달성 9업정도 했네요 여전히 퀘스트는 스킵하지않고 떨어지는 골드와 재료, 장비는 꼭 먹었습니다 2일차 골드는 362,267 입니다 1일차 골드를 빼면은 오늘 189,813 골드를 벌었네요 던파 1렙부터 1..

던파 빛나는엠블렘으로 골드벌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육성 또는 노가다 하면서 드랍으로 빛나는엠블렘을 많이 얻었을겁니다! 저도 캐릭을 많이 키우다 보니 엠블렘이 이렇게나 쌓여져 있더군요 이걸 경매장에 팔아도 되지만 힘,지능,공격속..

던파 어느 던전에서 시간의 인도석이 많이 나올까? - 2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몇일전에도 올렸는데 저번에는 검은신전,폭풍의항로였습니다 이번에는 겐트황궁,기억의땅입니다! 과연 겐트황궁과 기억의땅에서 시간의 인도석이 얼마나 나올지 한번 실험해봤습니다! 저..

던파 100렙 요원 스킬트리와 요원 아바타정옵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요원(레퀴엠) 100렙찍고 왔습니다! 장비대여 덕분에 육성하는데 스트레스는 없었네요 ㅋㅋ 총검사도 얼른 3차각성이 나오기를 - 스킬 - 일단 스킬은 중요한 스킬부터 먼저찍고 나머지..

던파 1렙부터 100렙까지 육성하면서 골드는 얼마벌까? - 1일차 [내부링크]

평일 피로도고 영약은 안 먹고 퀘스트는 스킵하지 않았습니다 장비는 싹 다 판매! 골드는 172,454 벌었네요 100렙까지 퀘스트 스킵 안하고 레벨업권도 안쓰고 가볼께요 던파 1렙부터 100렙까지 육성하면서 골드..

던파 에픽장비 정가/초월 하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이번에는 에픽장비 정가와 초월 하는법?입니다! 에픽을 정가하거나 초월을 한번도 못했지만 방법만 알고 있네요 ㅋ - 에픽정가 - 정가를 하기 위해선 먼저 ESC를 눌러서 에픽도감 클..

던파 1렙부터 100렙까지 육성하면서 골드는 얼마벌까? - 시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게임을 하다가 1렙부터 100렙까지 육성하면서 골드가 얼만큼 벌릴지 궁금하더라고요! 그래서 한번 해볼예정이고 장비는 무조건 다 판매를 할거에요! 원래는 검귀를 키울려고 했는데 검..

던파 바닥없는갱도/기억의땅 100제 레전더리 파밍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몇일전에 아수라,검귀,버서커 100제 레전더리 파밍을 끝이 났습니다 3캐릭 다하는데 약 한달정도의 기간이 걸렸네요 중간에 초월도 하고 갱도,기억의땅 노가다도 하고 피시방가서도 하..

던파 새김/계승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올해 새롭게 추가된 시스템인 새김, 계승에 대해 한번 알아보죠 새김과 계승은 로톤 막시머그 NPC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위치는 웨스트선착장 바로 옆에 있습니다 - 새김 - 장비 새김..

던파 이때까지 먹은 에픽 한눈에 보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커뮤니티 사이트나 페북에서 에픽세트별로 먹은 사진을 많이 봤는데 궁금해서 한번 찾아봤습니다 http://dfset.me/ 던셋,던파셋 던파 세트정보 및 세트옵션 확인 사이트 dfset.me 던셋이..

던파 어느 던전에서 시간의인도석이 많이 나올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https://sung4rd.tistory.com/106 던파꿀팁 - 무자본유저가 시간의인도석 모으는법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시간의 인도석을 골드 소모없이 모으는 방법입니다! 시간의..

던파 헬(지혜의인도)시뮬레이션? - 던파OFF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던파OFF에서 제 캐릭터의 순위가 어느정도 인지 궁금해서 보다가 헬 시뮬레이션이라는 걸 봤습니다 던파OFF는 어플,사이트도 있습니다 https://www.dunfaoff.com/ 던파OFF 오늘의 등급..

던파 3월26일 업데이트된 내용과 골드시세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썬가드입니다 오늘 점검이 끝나고 뭐가 나왔는지 한번 봅시다! 사도VR온라인이라는 이벤트가 나왔습니다 기간은 3월 26일부터 4월 16일까지 약 한달간의 이벤트네요 참여방법은 퀘스트받고 포탈을 찾..

던파 100제 레전더리 방어구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100제 레전더리를 파밍을 하고 있는데 어떤 방어구로 갈지 고민하시는분들이 있습니다 방어구 세트는 2가지입니다 타락한 어둠의 힘세트, 붉게 일렁이는 혈광갑주 세트..

던파 재련을 하는곳은 어디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고뎀캐릭은 재련을 해야되는데 재련을 어디서 하는지 알려드릴께요 https://sung4rd.tistory.com/99 던파 내캐릭은 퍼뎀(강화)캐릭일까 고댐(재련)캐릭일까?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던파 달인,패왕,성장,큐브의계약 얻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던파 하면서 있으면 좋은 계약?이 있는데요 종류는 4가지 입니다 기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볼려면은 노란색메모장에 D라고 적혀있는걸 누르면 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달인의 계약..

던파 내 캐릭터가 퓨딜,시너지,버퍼중에 무엇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제가 던파를 하면서 퓨딜,시너지,버퍼인지 헷갈리때가 있어서 구분을 해보려고 해요~ 도움이 되기를~ - 퓨어딜러 - 캐릭터 직업 (남)귀검사 버서커 / 검귀 (여)귀검사 소드마스터 / 데몬..

던파 100렙 (남)스트라이커 스킬트리와 남스커아바타정옵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썬가드입니다 남스커 스킬트리와 아바타정옵입니다 남격가 3차각성 이벤트 때 육성했어야 했는데... 귀찮아서 많이 늦게 100렙을 찍었네요 - 스킬 - 기본기를 좀 찍었는데 캔슬용으로 쓸려고 했습니..

던파 노가다 던전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이번에는 노가다던전입니다! 요즘 항로쩔이 생겨서 골드수급 하기가 좀 쉬워졌습니다 하지만 항마가 안되면 쩔을 받을 수 없죠! 그래서 템에 따라 갈 수 있는곳을 알려드릴께요 1.블러드..

던파 스위칭장비 빨리 맞추는 법 - 심연의편린장비(오퍼레이션:호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요즘 던전을 돌려면 스위칭이 안되어 있으면 많이 힘든데 장비중에 오퍼레이션 돌아서 심연의편린 장비 맞춰야 하는데 기간을 조금 단축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1.마일리지..

던파 피로도 사용안하고 보주 얻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장비를 맞추게 되면은 마법부여를 하게 되는데 그 마부를 골드로 사서 하거나 안톤,루크던전을 돌아서 얻은 재료로 보주를 얻습니다 하지만 많은골드와 피로도를 꾸준히 사용해야되는데..

던파 정화서와 소멸서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한번 정화서와 소멸서에 대해 한번 알려드릴께요! 지혜의인도를 돌다보면 에픽을 획득하는데 먹은것중에 빨간색 ?가 있고 이계기운이 서려있는 장비를 보셨을겁니다 흔히 똥이 묻었다고..

던파 바닥없는갱도/기억의땅 100제 레전더리 파밍 26일~29일차 파밍끝! [내부링크]

파밍일지 26일에서 29일차 입니다! - 버서커 & 검귀 - 아수라는 19일차 때 파밍이 끝났어요 https://sung4rd.tistory.com/109 던파 바닥없는갱도/기억의땅 100제 레전더리 파밍 18~19일차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

던파 100렙 웨펀마스터 스킬트리와 웨펀아바타정옵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이번에는 웨펀마스터의 스킬트리와 아바타정옵을 한번 알아봅시다 일단 육성할 때 좀 힘들었어요.. 범위가 넓은 스킬이 별로 없어서 고생좀 한거 같네요 그럼 한번 볼까요? - 스킬 - 유..

던파 100렙 소울브링어 스킬트리와 소울 아바타정옵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3차각성 나올때 쯤 만렙을 찍어서 다행이네요 ㅋㅋㅋ 소울은 육성할 땐 좀 편했네요~ 그럼 소울브링어 스킬트리와 아바타정옵을 한번 볼까요? - 스킬 - 제 스타일에 맞게끔 스킬을 찍..

던파 폭풍의항로 쩔 리뷰 - 한번 받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어제인가? 폭풍의 항로쩔 말이 많았는데 저도 궁금해서 한번 받아봤습니다 파티창에 항로만 쳐도 쩔하는 파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항로를 못도는 캐릭으로 한번 쩔을 받았습니다 쩔값은 50만골드 섰네요..

던파 패키지 출시 - 베히모스의 해적 패키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오늘 업데이트도 나오고 패키지도 나왔네요 이 패키지는 예전에도 나온 패키지입니다 아무래도 이 패키지 판매기간이 끝나면은 메인 패키지가 나올거 같네요 가격은 19,800 세라 입니다..

던파 3월19일 업데이트된 내용과 골드시세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오늘 점검이 끝나고 업데이트가 되었는데 뭐가 있는지 알아봅시다! 드디어 남귀검사 3차각성이 나왔네요! 아쉬운거는 일러스트가....ㅠㅠ 저번주 연기되서 일러스트 고쳐서 나오는줄..

던파 엘레멘탈마스터 육성 - 레전더리풀셋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썬가드입니다! 간만에 육성일지를 올리네요 ㅋㅋ 몇일차는 모르겠고..ㅠㅠ 1주일전쯤에 레전더리 풀셋을 맞췄습니다! 근데 아직 오퍼 스위칭장비를 맞추지 않아서 아직 약하네요 ㅠㅠ 만크를 맞춰도....

던파 100제 레전더리 장비 빨리 맞추는 법과 우선순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이번에는 100제 레전더리 맞출 때 뭐 부터 맞춰야 하고 빨리 맞추는법을 들고 왔습니다! 먼저 100제 레전더리 먼저 맞춰야 될 부분은 악세사리와 특수장비입니다~ 방어구는 골드로 경매..

던파노가다 - 검은신전노말은 골드가 얼마 벌릴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이번 시간은 검은신전 노말 노가다는 골드가 얼마 벌릴지 궁금해서 한 번 해봤습니다 골드는 100만골드 가지고 시작했어요 프리미엄카드를 까야되서.. 프리미엄카드 까면은 시간의결정..

던파 유용한 사이트 모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이번에는 던파하면서 유용한 사이트를 가져왔습니다 저도 찾다가 모르는사이트도 있었고 알고있었던 사이트가 있네요 ㅋㅋ 1. 던담 http://dundam.xyz/ 던전앤파이터 데미지 계산기 캐..

던파 세라를 골드로 바꾸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요즘 골드시세가 올라서 세라를 많이 쓰시는데 세라로 골드 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아시는분들은 다 아실만한거에요! 1. 봉인된자물쇠 봉인된자물쇠는 사냥하면서 얻을 수 있는..

던파 바닥없는갱도/기억의땅 100제 레전더리 파밍 23일~25일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거의 한달 가까이 되어 가네요.. 요즘 들어서 득템이 잘 안되는거 같네요 그래도 한달안에는 파밍이 끝나겠죠??ㅠㅠ 지겨운 파밍이 빨리 끝나기를... - 버서커 - 소멸의결정 675개 여..

던파 100렙 세라핌 스킬트리와 세라핌 아바타정옵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세라핌은 버퍼라서 템만 맞춰진다면 어디든 갈 수 있죠! 그래서 키우는 맛이 있는거 같습니다! 그럼 스킬트리와 아바타정옵을 보시죠! - 스킬 - - TP - 세라핌은 버퍼라서 정석?위주..

던파 골드버는방법 2탄 - 무자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저번에 골드를 버는방법을 올렸는데 또 다른것도 있어서 올릴려고 합니다~ 전에 올린글이 궁금하시다면은 밑에 링크 클릭! https://sung4rd.tistory.com/58?category=367773 2020년 던..

던파에서 쓰는 용어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던파를 하면서 자주 쓰이는 용어를 정리 좀 해서 왔습니다! 하면서 저도 몰랐던걸 알게되서 좋네요~ 1. 코마반 죽고나서 코인을 써서 다시 살아나서 스킬 쿨타임 초기화 시키는방법 2...

던파 유폐의나락 1,2,3,4,5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이번에는 유폐의나락 던전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유페의나락 1,2 - 유폐의나락 1,2는 계정당 하루 3캐릭씩 입장할 수 있습니다 입장레벨은 95이상입니다 피로도 소모는 없습니..

던파 3월12일 없데이트내용과 이번주골드시세 알아보자 [내부링크]

3월 12일 업데이트내용은 없네요.. 남귀검사 3차각성이 연기됬나보네요.. 일러스트때문인지? 아니면 다른문제가 있어서 연기인가??? 이번주 아무거나 이벤트라도 내지.. 아쉽네요 - 이번주 골드시세 - 저번주하고..

던파 바닥없는갱도/기억의땅 100제 레전더리 파밍 20일~22일차 [내부링크]

최근에 아수라는 파밍을 끝냈고 이제 버서커와 검귀만 남았네요~ 최근 오늘의등급이 최상급이라서 소멸의결정으로 장비 좀 구매했네요! 최상급데이가 궁금하시다면은 링크클릭! https://sung4rd.tistory.com/92..

던파 영혼의안식처 - 무기형상,무기본뜨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이번시간에는 무기형상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무기형상은 룩의 완성을 위해서 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무기형상을 통해서 외형을 꾸밀 수 있기 때문에 찾는사람들 많은거 같습니다!..

던파 검은신전/고통의지하실 던전 공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이번에는 노가다도 하면서 에픽장비를 얻을 수 있는 고통의지하실과 검은신전 공략?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 고통의 지하실 - 입장레벨 100부터 가능합니다 난이도는 노말과 익스 항마..

던파 100렙 퇴마사(물퇴) 스킬트리와 퇴마사아바타정옵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이번시간은 물리퇴마사 스킬트리와 아바타정옵입니다 와...물퇴 육성하는동안 진짜 힘들었네요...ㅋㅋㅋ 그럼 한번 보시죠! - 스킬 - - TP - 육성하면서 제가 괜찮다고 하는 스킬위주..

던파 레전더리 소울 얻는법/ 수급하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오늘의주제는 레전더리소울입니다 레전더리소울은 100제레전더리 파밍할 때 다른게 나왔을때 초월할때 많이 쓰이죠 저도 최근에 맞춘다고 많이 써버렸네요,,, 그럼 레전더리소울을 어..

던파 바닥없는갱도/기억의땅 100제 레전더리 파밍 18~19일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파밍한지 19일째... 드디어 한캐릭은 레전더리 파밍을 끝냈습니다! - 아수라 - 드디어!!! 아수라는 먼저 졸업했습니다! 몇개는 초월해줬어요 이제 항로나 검은신전을 돌면서 시간의인..

던파 스위칭 총정리 - 오퍼레이션:호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이번에는 스위칭입니다! 스위칭은 버프강화입니다 영구적으로 자기데미지를 올려주는 버프를 강화하는거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ㅎㅎ 이 버프를 강화하기 위해선 스위칭을 맞춰야됩니다!..

던파 재화던전인 폭풍의항로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이번시간에는 폭풍의항로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늦은감이 있긴 하지만!ㅠㅠ 폭풍의항로는 노가다를 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컨텐츠입니다! 던전 몬스터들은 판당 랜덤으로 바뀌고 히든보..

던파꿀팁 - 무자본유저가 시간의인도석 모으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시간의 인도석을 골드 소모없이 모으는 방법입니다! 시간의 인도석은 100제 에픽 파밍할 때 꼭 필용한 재료입니다 사용처는 지혜의인도에서 사용됩니다 한판당 18개가 소..

던파 기억의땅/바닥없는갱도 100제 레전더리 파밍 17일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파밍 17일차네요 ㅋㅋ 하면서 캐릭터가 좀 늘어나면서 여기파밍 캐릭이 많아졌네요 그래서인지 좀 지겨워졌네요.. 그래서 그냥 다른캐릭에 뜬 장비를 초월해서 빨리 끝낼려고 해요~  ..

던파노가다 - 폭풍의항로 노가다는 골드를 얼마벌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폭풍의항로가 재화던전이라고 나왔습니다! 육성하는데도 골드가 많이 필요해서 한번 궁금해서 돌아봤습니다! 제 스펙이 좋지않아서 솔플은 못했고 파티사냥으로 했습니다! 폭풍의항로는..

던파 3월5일 업데이트된내용과 이번주던파골드시세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이번주 업데이트 내용은 크게 4가지네요! 한 번 보시죠! 이번에 마계대전 챌린지 모드가 추가 되었네요 입장레벨은 100렙부터 가능하고 캐릭터당 1일 1회 주2회입니다 횟수는 일반,하드,..

던파 현혹의탑 보상으로 골드가 얼마나 벌릴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한번 현혹의탑 보상으로 얼마나 벌릴지 궁금해서 한번 제대로 해봤습니다! 5캐릭 전부 다 보상 다 받았습니다! 저의 보상은 카드첩 75개 레어카드3장을 얻었네요 카드첩 75개를 다까..

던파 바닥없는갱도/기억의땅 100제 레전더리 파밍 15~16일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파밍 한지 16일째네요 ㅋㅋ 이제 한캐릭이 끝날꺼 같습니다 몇일뒤에?ㅋㅋ 한번 2일동안의 결과를 보시죠! - 아수라 - 소멸의결정 2,003 탐구생활 이벤트로 받은 상자 깟습니다. 최하..

던파 무자본이 지옥파티초대장을 얻는법 - 5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이번에는 무자본이 지옥파티 초대장을 얻을 수 있는 방법 4가지를 들고 왔습니다 지옥파티 초대장은 지옥파티 헬을 돌기 위해서 필요한 재료입니다 지금의 시간의인도석이라고 보시면..

던파 내캐릭은 퍼뎀(강화)캐릭일까 고댐(재련)캐릭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내캐릭이 강화를 해야하는 캐릭인지 아니면 재련을 해야하는 캐릭인지.. 확실히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자기 자신의 스킬창에서 스킬선택하셔서 옵션설명에 들어가면은..

던파 내캐릭터의 딜이 얼만큼인지 확인해보자 + 던파프로필만드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던파를 하면서 나의 캐릭터가 얼마나 쎈지 알려면 수련의방에가서 직접실험을 해야되는데 이게 뭔가 귀찮은데... 확실하게 알려면은 해야되는거죠! 하지만 대략적으로 나의 캐릭터의 딜..

던파 진:데몬슬레이어 육성 33일차 [내부링크]

33일차 육성인 데몬슬레이어네요 ㅋㅋ 오늘도 지혜의인도를 달렸습니다 ㅎㅎ 오늘 결과는 에픽3개와 에픽소울로 끝이났네요 ㅠㅠ 남은 시간의인도석을 다 써버려서 내일부터 노가다 해야 될 듯하네요 ㅠㅠ 아 귀..

던파 바닥없는갱도/기억의땅 100제 레전더리 파밍 13~14일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레전더리파밍기간이 얼마나 걸릴지 궁금하기도 해서 실험삼아 하는데 아직도 진행중이네요.. 이때쯤이면 한캐릭이라도 끝날줄 알았는데... 아직 멀었지만 끝까지 달려보겠습니다!  그..

던파 진:데몬슬레이어 육성 32일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데몬슬레이어 키운지 32일째네요 ㅋㅋㅋ 빨리 마부나 스위칭이나 다 마무리 해야하는데 3월5일에 클리파 이벤트가 끝나기 때문에  계속 지혜의인도를 돌고 있네요ㅋㅋ 과연 오늘의 결..

던파 100렙 여넨마스터의 스킬트리와 여넨마아바타정옵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이번시간은 여넨마의 스킬트리와 아바타정옵을 알려드릴께요! 참고로 스킬은 자기 취향대로 찍는것이 제일 베스트입니다! - 스킬 - 남넨마나 여넨마는 뭔가 스킬이 좀 없는거 같은 느..

던파 오늘의장비등급 확인하는법 - 최상급데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오늘의장비등급이 뭔지 확인 하는법입니다 장비등급은 5가지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최하급,하급,중급,상급,최상급 이 중에서 젤 좋은등급은 당연히 최상급이죠!! 장비등급..

던파 진:데몬슬레이어 육성 31일차 [내부링크]

오늘도 지혜의인도를 풀피로도로~ 오늘은 시작하자마자 금구슬 연속을 3번봤네요 ㅋㅋ 하지만...그뒤는 말하지않겠습니다 ㅠㅠ 내일도 지혜의인도 돌껀데 영롱한구슬을 봤으면 하네요 ㅋㅋ

던파 노가다 - 던파 블러드라인 노가다는 골드 얼만큼벌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이번에는 블러드라인입니다! 블러드라인을 풀피로 하면은 골드가 얼마나 벌릴지 궁금해서 한번 실험을 해봤습니다! 일단 블러드라인은 센트럴파크, 메트로시티 지역에 있습니다 스폐셜..

던파 진:데몬슬레이어 육성 30일차 [내부링크]

100제 레전더리를 맞추고 나니 골드 필요없이 제대로 파밍할 수 있는곳은 이제 없는거 같네요 ㅠㅠ 이벤트로 얻은 시간의인도석이 많아서 풀피로 지혜의인도를 돌아봤어요 풀피로 돌면서 금구슬 5번 봤네요 영..

던파 바닥없는갱도/기억의땅 100제 레전더리 파밍 12일차 [내부링크]

100제 레전더리 파밍을 한지 12일째네요 점점 끝이 보일라말라 하네요ㅋㅋ 빨리 끝내서 다른 컨텐츠를 즐기고 싶네요 ㅠ - 아수라 - 소멸의결정 1,466개 - 버서커 - 소멸의결정 1,451개 - 검귀 - 소멸의결정 1..

던파 주간던전 조안페레로의 향해일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주간던전인 조안페레로의향해일지입니다 향해일지라 하면은 잘모르는데 조안페레로를 통해서 입장할 수 있는 던전을 보고 말하는겁니다! 던전은 4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던파 100렙 남넨마스터 스킬트리와 남넨마 아바타 정옵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이번에는 남넨마의 스킬트리와 아바타정옵입니다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 스킬 - 남넨마의 짤딜 스킬은 환영폭쇄, 넨탄, 나선의넨주, 나선의넨출 입니다! 마법크리티컬은 제가 아..

던파 바닥없는갱도/기억의땅 100제 레전더리 파밍 10~11일차 [내부링크]

벌써 파밍한지 11일째네요 많은 시간이 흐른줄 알았는데 별로 안지났네요 그럼 2일동안 파밍결과를 봅시다 - 아수라 - 소멸의결정 1,362개 득템은 2개나 했습니다 레전더리 하의랑 벨트! 이 2개가 얻어서 이제..

던파 2월27일에 업데이트내용과 던파골드시세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이번주에 업데이내용은 2가지네요 3월 이달의 아이템과 시간의인도석 이벤트네요 한번 알아보죠! 이 이벤트는 PC방이벤트가 조기 종료되면서 공지대로 목요일에 적용이 되었네요 지혜의..

던파 진:데몬슬레이어 육성 29일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원래는 100제 레전더리 풀셋 맞추면 그만할라고 했는데 왠지 여기서 멈추면 안될꺼 같은 느낌이 들어서 완변한 템셋팅 다 할때까지 해보려고 합니다  이벤트로 지혜의 인도돌면은 추..

던파 100렙 엘마(엘레멘탈마스터)스킬트리와 엘마 아바타정옵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엘마 스킬트리와 아바타정옵을 가지고 왔습니다 - 스킬 - - TP 스킬 - - 아바타 정옵 - 슬롯 옵션 엠블렘 머리/모자 지능 & 캐스팅속도 지능 얼굴/목가슴 모든 상태 변화 내성 캐스팅속도 상의 스..

던파 노가다 - 던파 겐트황궁 노가다는 골드가 얼마 벌릴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저번시간에는 로열카지노 노가다는 얼마 벌릴지 실험 해봤습니다 https://sung4rd.tistory.com/76 던파 95렙때 로열카지노슬레이어돌면 골드랑 경험치는 얼마나 획득 할 수 있을까? 안녕..

던파 100렙 팔라딘스킬트리와 팔라딘아바타 정옵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이번에는 팔라딘입니다 100렙 찍은 직업 순서대로 올리고 있네요 다른직업들도 다 100찍고 스킬트리하고 아바타정옵 올릴께요 - 스킬트리 - 정석은 참고로 아니에요 위핑 안찍고 다른..

던파 바닥없는갱도/기억의땅 100제 레전더리 파밍 8~9일차 [내부링크]

100제 레전더리 파밍... 숙제하는 느낌이 드네요.. 정말 지겹.. 더 지겹게 만든건 2일동안 득템한 장비가 없어요ㅠㅠㅠ 그래도 한번 볼까요? - 아수라 - 8일차 소멸의결정 1,064 9일차 소멸의결정 1,165 - 버서..

던파 강렬한 기운 어디서 얻어야 하는걸까? 강렬한기운얻을수있는5가지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 입니다 강렬한 기운을 얻는 5가지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합니다! 일단 강렬한기운은 재련할 때 쓰이는 재료입니다 재련을 해야 하는 캐릭터들은 아수라, 버서커, 스핏파이어(여), 마도학자 인챈..

던파 노가다 - 던파 로열카지노 슬레이어 100렙 가지고 돌면 얼마벌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어제는 95렙 가지고 로열카지노 슬레이어 돌면은 경험치랑 골드를 얼마나 획득할 수 있을지 실험 해보았습니다 https://sung4rd.tistory.com/76 던파 95렙때 로열카지노슬레이어돌면 골..

던파 95렙때 로열카지노슬레이어돌면 골드랑 경험치는 얼마나 획득 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요즘 골드를 벌기가 참 힘드네요ㅠㅠ 항로나 검은신전 노가다 할려면은 에픽템이나 레전더리끼고 마부 다 되있는 상태로 돌아야 된다고 하더라고요 저도..아직 완벽하게 하지 못해서 돌..

던파 100렙 검귀 스킬트리와 검귀아바타정옵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이번에는 검귀 스킬트리와 아바타 정옵을 들고 왔습니다 100퍼센트 정답은 아니니 참고 해주세요 ㅎㅎ 일단 먼저 스킬트리 부터~ -스킬트리- 각성기 강화는 저는 1각을 선택했습니다 2..

던파 100렙 버서커 스킬트리 + 아바타정옵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이번엔 버서커 스킬트리와 아바타정옵을 알려드릴께요 단! 정답은 아니니 참고 해주세요 ㅎ - 스킬 트리 - 스킬은 이렇게 찍었습니다 파동검 지열을 찍은 이유는 고어 크로스보다 짤딜..

던파 바닥없는갱도/기억의땅 100제 레전더리 파밍 7일차 [내부링크]

오늘은 서론 없이 바로 결과 보겠습니다 - 아수라 - 소멸의결정 957개 다른캐릭터에서 초월해서 가져왔어요 초월비용은 레전더리소울 70개 상급원소결정 140개 들었습니다  - 버서커 - 소멸의결정 940개 오..

던파 진:데몬슬레이어 육성 27~28일차 [내부링크]

2일동안 많은걸 해낸거 같네요 ㅎㅎ 100제 레전더리 풀세트 완성 타락한어둠의힘세트 입었어요 데몬은 퓨딜이라서 딜세트를 착용! 오퍼스위칭도 완성! 오퍼스위칭은 원래 파밍기간치곤 진짜 빨리 맞췄네요 이벤..

던파 바닥없는갱도/기억의땅 100제 레전더리 파밍 5~6일차 [내부링크]

과연 5~6일차인데 과연 변화가 있었을까.. -아수라- 5일차 소멸의결정 629개 6일차 소멸의결정 736개  아수라.. 오늘 득템한거는 따로 없네요 ㅠㅠ -버서커- 5일차 소멸의결정 611개 6일차 소멸의결정 716개..

던파 진:데몬슬레이어 육성 25~26일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벌써 데몬육성한지 26일차가 되었네요 왼쪽이 25일차 오른쪽이 26일차 입니다 하루만에 확연한 차이를 보여주고 있네요 100제레전더리 파밍이 끝나가니 막 득템이 되는거 같네요 ㅋㅋ..

던파 100렙 아수라 스킬트리 + 아수라아바타정옵 알아보자 [내부링크]

제가 최근에 아수라를 100렙 달성 했습니다!!! 100렙 찍기전까지 계속 구만렙인 95렙까지 찍을수있는 스킬만 찍고 사냥했어요 100렙 찍고 스킬을 다시 찍으면서  제가 찍은 스킬트리를 공유 할려고 합니다 거의..

던파 엘레멘탈 마스터 육성 10일차 [내부링크]

엘마 육성을 한지 10일차네요 엘마육성시작은 한달전부터인가? 그때부터 시작했지만 계속 꾸준히 육성하기엔 너무 귀찮다는게 단점이죠 ㅋㅋ 자 이렇게 만렙달성 했습니다! 길다면 긴시간이고 짧다고 하면 짧은시..

던파 2020년 2월20일에 새로나온 이벤트 알아보자 + 골드시세 [내부링크]

던파는 매주 목요일 새벽에 점검이 시작되서 10시에 점검이 끝납니다 이때가 젤 가장 기대되고 또 어떤 이벤트가 나왔을지 참 궁금하게 만들죠! 이번주에 나온 이벤트는 2가지입니다 1. 봄의 씨앗을 부탁해 봄! 2...

던파 100제 레전더리 장비 공략 + 재질변경하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썬가드입니다 요즘 100제 레전더리 장비를 맞추다 보니 어떤 옵션이 있는지 궁금하기도 해서 알려드릴도록해요 그리고 저의 개인적인 생각도 있으니 참고 해주세요~ 100제 레전더리 장비를 얻을려면 첫..

던파 골드버는법 - 테라니움으로 과연 얼마나 벌릴까? [내부링크]

요즘 골드 수급도 어렵고 노가다를 할려면 템이 좋아야 하는데 무자본이거나 템이 풀셋팅이 안되는 유저라면 골드 수급이 참 힘듭니다 그래서 첫번째로 테라니움으로 최대한 다 활용해서 얼마나 벌 수 있는지 확..

던파 진:데몬슬레이어 육성 23~24일차 [내부링크]

둘다 다른날 사진이지만 같은 장비! -23일차 재료- -24일차 재료- 바닥없는갱도/기억의땅 검은신전/고통의지하실 다 돌고 피로도가 조금 남길래 지혜의인도 가봤습니다 인도석 대박도 뜨고 에픽은 2개나 떳네..

던파 엘레멘탈 마스터 육성 8~9일차 [내부링크]

7일차때 레벨은 95 8일차 9일차 1업씩 했네요 2일해서 98까지 올렸네요 시나리오가 짧고 그러니 업하기가 좀 힘드네요 시나리오가 없다보니 겐트황궁,바닥없는갱도,기억의땅 돌아서 어떻게든 업했네요 업할려고..

던파 진:데몬슬레이어 육성 20~22일차 [내부링크]

왼쪽에서부터 20,21,22일차 입니다 하... 3일동안 뭐 변한게 없네요  참 운수좋은날이네 하하하ㅏ하하핳 -20일차 재료- -21일차 재료- -22일차 재료- 20일차부터 다시 오퍼스위칭 장비 파밍을 시작했어요 오..

던파 엘레멘탈 마스터 육성 5~7일차 [내부링크]

요즘 육성을 할 시간이 없다보니 안하고 있었는데 윈터 레벨업 캠프 이벤트가 3월5일까지인거 알고 급하게 육성 다시 했네요  빨리 했었으면 보상을 더 받았을텐데... 매우 아쉽네요 몇일만 육성 더하면 곧 100..

던파 진:데몬슬레이어 육성 17~19일차 [내부링크]

한 동안 바빠서 그런지 계속 모아서 올리네요 ㅋㅋ 근데 뭐 다 똑같은 내용이라서 올리기가 좀 그런점도 있습니다 ㅋㅋ -17일차- 역시나 똑같은 던전을 돌았습니다 ㅠㅠ 지겨운 노가다 하지만 득템을 했습니다 1..

던파 바닥없는갱도/기억의땅 레전더리 파밍 2~3일차 [내부링크]

겐트황궁과는 다르게 좀 많이 빡시네요 유니크장비로 노말 한판돌다가 빡쳐서 그냥 쩔 받았어요 절대로 유니크장비로 솔플 하지마세요 ㅠㅠ 그럼 2~3일차 결과를 보겠습니다 -아수라- 2일차 소멸의결정 323개 3..

2020년 던파 골드버는방법 -무자본유저 [내부링크]

1월5일 업데이트 이후 100렙확장되면서 토탈노가다가 죽어버렸는데요ㅠㅠ 저도 토탈노가다땜에 편하게 골드 수급하고 있었는데 이젠 거의 죽어버려서 골드 수급이 잘안되네요 그래서 제가 4가지 방법을 찾았습니..

바닥없는갱도/기억의땅 파밍일지 1일차 [내부링크]

겐트황궁 파밍을 몇일전에 끝내서 그 다음단계인 갱도와기억의땅을 돌면서 100제 레전더리를 바라보면서 또 갱도,기억의땅 노가다를 해야되네요 100제 유니크장비 다맞춰서 한번 돌아봤는데 진짜 힘들어서 그냥..

던파 진:데몬슬레이어 육성 16일차 [내부링크]

벌써 데몬슬레이어 키운지 16일째네요 그래도 이벤트 덕분인지 몰라도 빨리 키우고 있는 느낌이 들어서 참 할맛이 나네요 여전히 같은 장비지만은 운빨로 득템을 할 수 있어서 기대만 한가득.. 현실은.....망 소..

던파 엘레멘탈마스터 육성 4일차 [내부링크]

여전히 아직도 육성중인 엘마.. 시간이 없다보니 엘마를 키울시간이 없네요 빨리 키워서 엘마로 노가다를 해야지!ㅋㅋ 3일차 때 레벨은 53이었어요 현재는 60찍었고요 하면서 성장비약?을 못먹어서 레벨업을 얼마..

던파 데몬슬레이어 육성 14일~15일차 [내부링크]

-14일차- 역시나 레전더리장비가 완전히 맞춰지지 않아서 계속 바닥없는갱도와 기억의땅을 뻉뻉이만 하네요 정말 지겹고 쩔을 받아서 하다보니 골드가 쑥쑥 사라지네요 ㅠㅠ -15일차- 여전히 14일차때와 템은..

던파 겐트황궁파밍을 끝내면서 느낀점들...후기! [내부링크]

1월5일 업데이트가 되면서 100렙확장이 되고 새로운던전과컨텐츠가 생겨서 기뻣습니다 드디어 노가다말고도 할거리가 생기고 다시 던파를 즐길수 있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이번 업데이트가 진짜 잘됐다고 생각이..

던파 겐트황궁 파밍 11일~13일차 파밍끝 [내부링크]

제가 100렙 확장이 되면서 겐트황궁파밍부터 시작했는데 그렇게 오래걸리지도 않고 유니크장비도 드랍이 되서 진짜 예전만큼 스트레스 받지 않으면서 편안하게 파밍을 마쳤네요 10일차쯤에 아수라와검귀는 겐트황..

던파 진:데몬슬레이어 스킬트리 알아보자 [내부링크]

진 : 데몬슬레이어 스킬트리 TP 스킬 저는 이렇게 스킬을 찍었습니다 참고 하실분은 하시면 됩니다 제가 육성하다가 좋다고 생각드는 스킬위주로 찍었습니다 혹시나 변경될수도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던파 겐트황궁 파밍 7~10일차 [내부링크]

아이고.. 겐트황파밍 하긴 했는데 제가 포스팅 안했네요 4일치를 한방에 올리게 됬네요 그럼 어떻게 됬는지 결과를 보러갑시다 -아수라- 아수라는 10일만에 겐트황궁 파밍을 끝냈습니다 10일동안 돌면서 득템한..

엘레멘탈마스터 육성 2~3일차 [내부링크]

이번에 이벤트인 윈터레벨업캠프로 설정한 엘레멘탈마스터 육성 제대로 할려고 합니다 하루하고 잠시 육성을 멈췄는데 데몬슬레이어육성을 어느정도 마쳤다고 느낌이 들어서 엘마육성을 본격적으로 시작할려고 합..

데몬슬레이어 육성 11일~13일차 [내부링크]

이제 100렙을 찍었더니 해야할 것들이 넘쳐나네요 역시 던파는 만렙부터가 시작이네요 레벨 100찍고 나서 부터 겐트황궁 바닥없는갱도 기억의땅 이 3던전을 꾸준하게 돌고 있어요 돌다보니 레전더리재료,유니..

바닥없는갱도/기억의땅 던전공략 [내부링크]

레벨업을 하다보니 새로운 컨텐츠를 하게 되었어요 그럼 바닥없는갱도,기억의땅을 살펴봅시다 -바닥없는갱도- 바닥없는갱도도 겐트황궁처럼 난이도가 노말,익스로 되있네요 입장레벨은 98부터 가능합니다 항마력..

던파 겐트황궁 6일차 [내부링크]

#던파 #던전앤파이터 #겐트황궁 #겐트황궁파밍 안 올리려다가 그냥 꾸준하게 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는 게 맞다고 생각 들어서 올리려고 합니다! -아수라- 노스 피스의 증표 236개 총 1,486개 -버서커- 노스피스..

데몬슬레이어 육성 9~10일차 [내부링크]

#던파 #던전앤파이터 #데몬슬레이어 #던파육성 육성일지를 계속 쓸려니 똑같은 내용일꺼 같아서 모아서 보여드릴려고 합니다! 매일보고 싶으시면 댓글! 그럼 매일 올려드릴께요~ -9일차- 8일차땐 97이였어요 97에..

던파 겐트황궁 4~5일차 [내부링크]

#던파 #던전앤파이터 #겐트황궁 #겐트황궁파밍 겐트황궁파밍일지를 계속 올리려니 똑같은 내용일꺼 같아서 몇일 모아서 쓸께요 -아수라- -노스피스의 증표- 4일차 - 232개 5일차 - 256개 -득템- 보조장비랑 마..

던파 겐트황궁 3일차 [내부링크]

#던파 #던전앤파이터 #겐트황궁 #겐트황궁파밍 3캐릭만 파밍하고 있으니 캐릭당 10분안에 끝나서 20~30분안에 끝나네요 이번파밍은 좀 간단한거 같아서 편하고 좋네요 -아수라- 득템x 노스피스의증표 256개 총갯..

데몬슬레이어 육성 8일차 [내부링크]

#던파 #던전앤파이터 #데몬슬레이어 #육성 -8일차 결과- 7일차 레벨은 96 이였어요 8일차 97까지 업했어요 퀘스트가 없어서 겐트황궁 노가다를 했어요 그러니 경험치가 잘오르고 템도 얻고 좋네요! 이제 겐트황궁..

데몬슬레이어 육성 7일차 [내부링크]

#던파 #던전앤파이터 #데몬슬레이어 #던파육성 육성을 시작한지 일주일이 지났네요 각종 이벤트 덕분에 쉽게쉽게 올라가서 좋네요 ㅋㅋ 피시방에서 잠깐 10분정도 하고 남아있는 피로도는 집에서 했어요 6일차 렙..

던파 겐트황궁 파밍 2일차 [내부링크]

#던파 #던파겐트황궁 #겐트황궁파밍 #겐트황궁 제가 어제인가 파밍 시작한다고 포스팅해서 알려드렸죠! 그래서 오늘부터 시작했어요 시작을알리면서 그게 1일차가 되버렸네요 1일차는 부득이하게 결과 못보여드려..

던파 겐트황궁 파밍시작! [내부링크]

#던파 #던전앤파이터 #겐트황궁 #겐트황궁파밍 #100제유니크 #유니크장비 제가 열심히 키울려고 하는 아수라, 버서커, 검귀 3캐릭 다 96을 찍어서 #겐트황궁파밍 을 시작할려고 합니다 지금은 일단 3캐릭이지만..

데몬슬레이어 육성 6일차 [내부링크]

#데몬슬레이어 #데몬슬레이어육성 #검마육성 #진데몬슬레이어 #여귀검사 #3차각성 벌써 데몬슬레이어를 키운지 6일차가 되었네요 만렙 확장이 되면서 90넘어서도 뭔가 경험치가 잘오르는 기분이네요 ㅋㅋ 그리고..

데몬슬레이어 육성 5일차 [내부링크]

드디어 육성한지 5일째가 됬네요 이제 만렙이 될려면 얼마 남지 않았네요 빨리 찍고 파밍하고 싶네요ㅠㅠ 육성 4일차때 레벨은 80이었어요 오늘은 10업 해버렸네요!!! 이벤트로 받은 레벨업권 4장과 모험단상점에..

엘레멘탈마스터 육성 1일차 [내부링크]

#엘레멘탈마스터 #엘마 #엘마육성 원래 키울생각이 없었는데 이번이벤트 #윈터레벨업캠프로 쉽게 업을 할수있어서 엘마를 키워보려고 합니다 최대한 빠르게 키워서 이캐릭도 #신화장비를 파밍 해보겠습니다! 당연..

던파 겐트황궁 던전 살펴보기 [내부링크]

오늘 업데이트가 되서 레벨업할려다 파밍이 얼마나 빨리 되는지 궁금해서 96찍고 바로 겐트황궁을 돌아봤습니다! 일단 겐트황궁은 96때부터 입장가능하구요 한판당 피로도는 8소모 보상은 최대6번이네요 겐트황궁..

데몬슬레이어 육성 4일차 [내부링크]

드디어 던페때 나온 컨텐츠가 오늘 본 서버로 왔네요 그래서 그런지좀 적응도 안되고UI가 변해서 힘드네요 지금 현재 이벤트 덕분에 레벨업 하기가 더 쉬워진거 같애요 육성 3일차때 71이였어요 현재는 80입니다!..

던파 노가다 12월달 정산표 [내부링크]

하루에 평균적으로 7캐릭씩 토탈슬노가다를 했습니다 그걸 토대로 엑셀에 기록했어요직장땜에 못할때도 있고 개인적인 약속으로 인해서못한적도 있네요 원래는 꾸준히 해서 최대4억을 버는게목표였는데 현실은..

던파 폭풍의항로 쩔 한 캐릭당 골드는 얼마 벌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최근에 폭풍의항로쩔이 생기면서 골드를 수급하는데에 틔였는데 과연 폭풍의 항로쩔을 받으면 순수골드,진짜 버는 골드는 얼마일지 궁금해서 3캐릭가지고 해봤습니다 평일 피로도 156으..

유튜브영상 보면서 돈을 벌 수가 있다?! [내부링크]

요즘 일상생활에서 스마트폰이 필수템이 되었는데 그래서 일상생활하면서 스마트폰으로 돈 벌수 있는 수단을 찾다가 유튜브로 벌 수 있는걸 찾았어요 그게 뭐냐면 튜브캐시pro입니다!!! 튜브캐시pro는 유튜브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