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gang21의 등록된 링크

 sungang2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3건입니다.

삼미터널 개통 [내부링크]

경기도 오산시 운암지구와 세교 1지구 연결 터널인 삼미터널이 2021년 12월 15일 개통식을 갖고 다음날 12월 16일부터 통행을 시작합니다. #삼미터널 #금오터널 #필봉터널 특성화고에서 만나요 【중학생들의..

필봉터널 개통 임박 [내부링크]

#필봉터널 #필봉터널 개통 화성 동탄과 오산 세교를 바로 연결하는 필봉터널,,, 오랫동안 기다렸던 필봉터널의 개통을 알리는 현수막이 드디어 오늘 걸렸습니다. 특성화고에서 만나요 【중학생들의 특성화고..

꿀벌에게 미안해 [내부링크]

https://brunch.co.kr/@99d9310a4ed34e9/31 꿀벌에게 미안해 꽃 사진 찍다 운이 좋았는지 몰라도 거기서 꿀벌을 만났어요 꿀벌도 제가 적이 아닌 줄 생물적 감각으로 느꼈는가 힐끗 쳐다보더니 본연의 일에 열중하..

마음의 때 어떻게 닦을까 [내부링크]

https://brunch.co.kr/@99d9310a4ed34e9/30

수필: 피할 수 없는 계절 (제3화) [내부링크]

피할 수 없는 계절 3 등단 작가 수필: 제3화 세상모르고 살았더라 https://brunch.co.kr/@99d9310a4ed34e9/27

수필 '피할 수 없는 계절 2' [내부링크]

#브런치 등단 작가 수필: 피할 수 없는 계절 (제2화) https://brunch.co.kr/@99d9310a4ed34e9/13

백신 2차 접종 완료 / 재난지원금 건의 [내부링크]

#백신 2차 접종 완료 #백신 2차 접종 후유증 드디어 오늘 오전에 백신 2차 접종(아스트라제네카)을 완료했어요. 1차 때는 주사 맞은 부위가 뻐근하고 오후 들어 미열이 있었는데 반해 이번에는 뻐근함도 덜하..

삼미터널 (금오터널) 현장 방문 [내부링크]

#삼미터널 #금오터널 경기도 오산시 운암지구와 세교 1지구 내삼미동 방향으로 연결되는 삼미터널 (금오터널) 공사현장입니다. 공사가 상당히 진척된 것 같아 보이네요. 사진은 19단지 쪽에서 찍었어요. 아래 사..

필봉터널 현장에서 [내부링크]

#필봉터널 #동탄2신도시 #오산 세교 #화성 동탄 필봉 터널 현재 상황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서 포스팅 했어요. 링크 겁니다. https://blog.naver.com/sunkang21/222480673126

(책쓰기) 인생 2막을 강의하다 [내부링크]

#책쓰기 #인생2막 #기업강의 #인생2라운드  나는 13년 동안 중소기업을 운영한 대표이사 출신으로 마이스터고와 특성화고에서 제자들의 취업 진로를 지도하며 인생 2막을 열었어요. 그 인생 2막에서 오래전부..

등단 수필 '피할 수 없는 계절' [내부링크]

#브런치 설향기: 출간 작가, 등단 작가, 브런치 작가 등단 수필 "피할 수 없는 계절" https://brunch.co.kr/@99d9310a4ed34e9/22

브런치 작가가 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내부링크]

#브런치 작가 카카오 브런치 작가 신청해서 통과되었어요. 처음엔 쉽게 보고 덤볐다가 미역국 먹었는데요. 새삼 또 느끼는 거지만 세상엔 쉽게 이루어지는 것이 없더라고요. 이 나이에 뭐 하는 짓인가 포기할까..

(특성화고 경제교육) 돈 벌었어요 개정판 [내부링크]

#도제학교 경제교육 #마이스터고 경제교육 #특성화고 경제교육 〔특성화고 도제학교 마이스터고 경제교육서〕개정판 돈 벌었어요! (내지:흑백) 개정판을 출간했습니다. 칼라(내지)로 제작한 기존의 책보다 단가를..

문학고을 제28회 신인작품상 등단 당선작 심사평 [내부링크]

#문학고을 #등단 【문학고을 제28회 신인작품상 등단 당선작 심사평】 〔시 부문〕 강주성 시인의 「5월의 종점」, 「추억」 강주성 시인은 추억의 시간 속에 있다. 그는 추억을 노래하면서 현실의 위치를 가늠..

(시) 5월의 종점 [내부링크]

#인생길    5월의 종점   5월이 되면 그려지는 길에 수십 년 세월 기억을 덮고 덮어도 어김없이 그날의 버스는 오고 있다 춥고 추운 겨울 정류장 지나 화려하게 맞이하는 봄 길목으로 오고 있다 살 에이는 겨..

(시) 철산리의 추억 [내부링크]

#철산리의 추억 추억 추억 한자락에 뿌연 저녁 시골 냄새와 발 길 재촉하는 산 아래 마을의 밥 짓는 굴뚝 연기가 담겨있다 아득한 시골 향기 묻어있는 논둑길 걸어서 잡초 풀 내음 발끝에 매단 채 행길에 다다르..

등단 소식 [내부링크]

#시인 등단 #수필 등단 이번에 계간지 문학고을 신인 작품상 공모를 통해서 시, 수필로 등단했어요. 시: 5월의 종점, 추억 (2편) 수필: 피할 수 없는 계절의 끝 2021년 제 28회 하반기 '문학 고을' 등단 신인..

떨어짐을 두려워 말게나 [내부링크]

#불합격 #수필 자격증 시험 합격자 발표날이다.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 사이트를 열고 있는 커서의 움직임에 심박수에도 긴장이 감돈다. 사실 합격의 확신은 안 섰다. 전력을 다했다고 자신 있게 말하기엔 머뭇거..

얘들아! 이젠 그 꽃길을 걷자 [내부링크]

얘들아 강주성 기세등등 하던 폭염 태풍 그치지 않을 것 같았던 장마 밤새 가신 후 모진 풍파 끝에 열리는 선선한 가을하늘 활짝 핀 코스모스 얘들아! 이젠 그 꽃길을 걷자 그리고 그렇듯 엄동설..

〔진학진로 정보 도서〕특성화고 입학 진로 정보 [내부링크]

#특성화고 입학 진로 #마이스터고 입학 진로 '특성화고에서 만나요' 도서 소개합니다- 저자가 최근 10년간 특성화고등학교와 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 제자들의 취업처를 발굴하고 공기업, 대기업, 중견기업, ..

코로나 이전 강의 사진/특강 사진 [내부링크]

#코로나 이전 【코로나 이전 강의 사진】 마스크 안 쓴 사진이 이젠 생소롭게 보일 정도가 되었네요. 영화에서나 보고 상상했던 것들이 현실로 다가온다는 섬뜩함도 없지 않아요. 지금껏 살아오면서 감사함은..

삼례 가는 길 [내부링크]

#전북 삼례 #삼례역 2021년 5월 26일 수요일 삼례 가는 날. 오늘의 목적지는 전북 완주군 삼례입니다. 새벽같이 일어났어요. 평택의 지제역에서 익산 가는 8시 01분 SRT 기차를 예약했거든요. 지제역까지는 집 근..

〔책쓰기 강의〕기업강의 무료출판 책쓰기/기업 특강 [내부링크]

#책쓰기 강의 #기업 특강 #기업 강의 「기업 강의」 「작가 등단」책쓰기 특강 〔내 책쓰기 기업 강의와 무료출판〕 책 쓰기, 책 출간이 버킷리스트에 있거나 은퇴를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한 기업 강의로 회사..

지역화폐 오색전 카드 주카드 설정 [내부링크]

#오색전 카드 #경기도 지역화폐 #오색전 삼성페이 #모바일 오색전 「경기도 지역화폐 오색전 카드」 작년 2020년 4월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1인당 10만 원을 지역화폐로 받기 전까지는 경기도 지역화폐가 있다는..

특성화고 진학 진로 권장도서 [내부링크]

#특성화고 진학 #마이스터고 진학 「특성화고 진학 진로 / 마이스터고 진학 진로 」 중학교 진로의 방향, 진로 설정이 장래에 미치는 영향은 상당한 것 같아요. 진로는 막연한 선택이 아닌 현실적인 정보를 바..

코로나 백신과 삶의 자세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과 삶 #코로나 백신 후유증 코로나 백신과 삶의 자세! 어제 동네 병원에서 코로나 백신(아스트라제네카)을 접종했습니다. 주사 맞은 부위가 약~간 뻐근한 느낌이었고요. 26시간 지난 지금까지 미열이..

공교육 코로나 여파 [내부링크]

#코로나 공교육 코로나 공교육 최근 특성화고등학교 2학년과 3학년 대상으로 진로 강의를 했는데요. 코로나로 인한 휴교 영향이 커 보였습니다. 아이들의 자세와 생각에서도 엿보였어요. 3학년은 2학년 같았고,..

오산 미니어처빌리지-아스달연대기 드라마 세트장 주변 [내부링크]

#오산 미니어처빌리지 #오산대역 #아스달연대기 드라마 세트장 #더킹:영원의 군주 드라마 세트장 #내삼미동 https://www.osan.go.kr/miniature/ko/page/main.do 오산미니어처빌리지 가까운 곳에서 즐기는 작은 세..

호접란 꽃 피다 [내부링크]

#기능성 식물 #호접란 꽃 #호접난 호접란 꽃 피다 몇 년 전부터 공기 정화 기능성 식물로 호접란을 키우고 있어요 처음엔 꽃이 예뻐서 꽃을 보고자 샀는데 꽃이 지더라도 공기 정화 기능이 있다는 걸 알게 되면서..

구로동 맛집 일번옥의 추억 [내부링크]

#구로동 일번옥 구로동 일번옥의 추억! 50년 전쯤 되었을 것 같아요. 서울 구로동 시장 가까운 좁은 골목길에는 간이주택과 구호주택이라고 불렸던 집들이 다닥다닥 붙어있었어요. 시대 상황이 그러했듯이 가난했..

특성화고 도제 학교 경제 교육서 [내부링크]

#마이스터고 경제 교육서 #특성화고 경제 교육서 #도제학교 경제 교육서 특성화고 · 마이스터고 경제 교육서 돈 벌었어요!  중소기업 대표이사를 퇴직하고 특성화고등학교와 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 취업지원관..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생활 경제 교육서 [내부링크]

#고등학교 생활 경제 교육서 #특성화고 · 마이스터고 경제 교육서 특성화고 · 마이스터고 경제 교육서 https://m.bookk.co.kr/book/view/108609 돈 벌었어요! (컬러) 중소기업 대표이사를 퇴직하고 특성화고등..

(고졸 취업성공) 돈 벌었어요 도서출판 [내부링크]

#고졸 취업 경제교육 #고등학교 생활경제 교육 #특성화고 경제 교육 특성화고 · 마이스터고 경제 교육서 돈 벌었어요(칼라) 출간 처음 출간했던 돈 벌었어요! 책의 내지 색상을 흑백에서 칼라로 바꿔서 새롭게 출..

특성화고 대학진학/조기취업형 계약학과 [내부링크]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채용약정형 PART 01 특성화고에서 달리자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 합격 사례 23p 특성화고등학교와 마이스터고등학교의 다양한 대학입학 무시험전형 중에서 먼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와 합..

오산대역에서 미니어처빌리지 가는 길 [내부링크]

#오산대역 #내삼미동 #미니어처빌리지 https://www.osan.go.kr/miniature/ko/page/main.do 「오산대역 유채꽃」 오산미니어처빌리지 가까운 곳에서 즐기는 작은 세계여행 www.osan.go.kr 경기도 오산시 내삼미동..

서울공고 도제학교 진로 특강 [내부링크]

#서울공고 도제 진로 특강 서울공고에서 도제교육 진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어요. (2021.05~ ) 특성화고에서 만나요 【중학생들의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전북 익산 막걸리 집 [내부링크]

#전북 익산 막걸리 집 전북 익산 막걸리 맛집 이야기! 훌륭한 선생님들과 어울리며 들렀던 막걸리집이에요. 타지인 익산에 내려와 관사 생활하면서 퇴근 후의 외로움을 맛있는 안주 한상 차림과 함라 막걸리로 웃..

오산 미니어처빌리지 개관, Coming Soon [내부링크]

#오산 미니어처빌리지 #오산대역 #내삼미동 「오산 미니어처빌리지」 https://www.osan.go.kr/miniature/ko/page/main.do 오산미니어처빌리지 가까운 곳에서 즐기는 작은 세계여행 www.osan.go.kr 2021년 11월 1..

(진학진로 도서) 특성화고에서 만나요 [내부링크]

#특성화고 진학 진로 #마이스터고 진로 진학 https://m.bookk.co.kr/book/view/107189 특성화고에서 만나요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한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에 재학..

(책쓰기 강의) 책쓰기 출판 경험 [내부링크]

#책쓰기 강의 #무료출판 경험 https://m.bookk.co.kr/book/view/107189 특성화고에서 만나요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한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에 재학 중인 친구들..

(책쓰기 무료출판) 책쓰기 출판 경험 [내부링크]

#책쓰기 출판 경험 #책쓰기 무료출판 「책 쓰기 출판 경험」 책을 쓰고자 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까 싶어 책 쓰기, 무료 출판 경험을 포스팅합니다. 60살 넘어 처음으로 쓴 책인데요. 오랫동안 벼르고만 있다가 코..

(고졸 취업성공) 돈 벌었어요! 도서출판 [내부링크]

#고졸 취업성공 #특성화고 생활경제 교육 #마이스터고 생활경제 교육 「특성화고 · 마이스터고 생활경제 교육서」 편집규격: 교육용 B6(46판) 이 책은 친구들에게 직장 · 직업의 소중함을 알게 해주고 경제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