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nyhae의 등록된 링크

 sunnyha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9건입니다.

반려견건강정보:갑상선기능저하증(2) [내부링크]

진단 피검사로 진단이 가능하다. total thyroxin(TT4)level은 가장 일반적인 선별 검사이다. 만약 이 레벨이 낮고 열거된 임상증상이 동반된다면 저하증으로 본다. free T4(FT4) 검사나 티록신의 여러 레벨 형태..

[반려견영양제]테라큐벳(theracuvet) [내부링크]

원가격 55,000원이었는데 크리스마스 세일 같은거 해서 44,000원에 구매 가능했다. (20.12.23일기준) 2개 사면 더 할인 되는 상황이어서 2개 구매하려다가 해에게 맞지 않은 제품일 수도 있겠다 싶어서 일단은 한..

반려견건강정보 : 갑상선기능저하증(1) [내부링크]

병태생리 갑상선은 아주 중요한 샘인데 이것은 목의 기관 근처에 위치하고 양쪽에 위치한다. 뇌의 기저에 있는 뇌하수체에 의해 제어가 된다. 그래서인지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을 보여서 약까지 먹였는데 나중..

라일리스 고구마 강아지 뼈모양 간식 작은 뼈 142 g [내부링크]

Riley’s Organics, 애완견 간식, 작은 뼈, 사과 요리, 5 온스 (142g) kr.iherb.com 원산지 미국 공식 홈페이지 https://rileyspets.com/ 공식 홈페이지에 가니 이 과자 말고도 여러 가지 간식이 있었고 심지어..

지위픽 [내부링크]

원산지 : 뉴질랜드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ziwipets.com/ 우리나라의 공식 수입처 : 펫트코리아 공식홈페이지에서 샘플 문의를 하면 바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로 smartstore.naver.com/marcostore/products/..

[정보]펫푸드에 들어 있는 첨가제 [내부링크]

일상생활에 이미 널리 쓰이는 화학물질들. 특히 콘시럽의 위험성을 여기저기서 봐서 그런지 나는 절대로 콘시럽 성분이 확인되면 소비하지 않는다. (음료 같은것에 많이 들어 있고 과자에도 많이 있다) 그 외에..

[반려견 영양제]유산균 [내부링크]

사람처럼 상행, 횡행, 하행 세부분으로 이뤄졌고 대장에 세균이 많이 서식하지만 균의 종류는 다르기 때문에 사람에게 좋은 프로바이오틱스가 개에게는 전혀 효과가 없을 수 있다. 장의 길이가 길면 길수록 먹는..

[반려견 사료]테라카니스 카니레오 [내부링크]

테 라 카 니 스 카 니 레 오 원산지 : 독일 가격 : 44,000원/1kg (쇼핑몰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평균적인 가격은 4만원대)       **참고 현지 가격은 1kg : 16.58유로(약 22000원) 2.5kg : 39.15유로(약 5200..

[반려견간식]프롬벳 루테인 [내부링크]

택배닷~ 게다가 선물까지? 귀여운 응가봉투!  케이스가 보라보라 총 12개 스틱이 들어 있음. 응가봉투 먹는거 아닌데????? 포장되어서 온 스티커도 매우 귀욤~ {프롬벳 루테인} 사용원료 오리고기, 감자전분,..

[반려견영양제]제스티포우, 터메릭커큐민바이츠 [내부링크]

Zesty Paws, 반려견용 Turmeric Curcumin Bites, 매일 생기 보충, 모든 연령용, 베이컨 맛, 소프트츄 90개 kr.iherb.com 제조사 : 제스티포우(미국) 가격 : 27.20달러 (아이허브기준) : 한국돈으로 거의 3만원은..

변비치료 [내부링크]

비약물적 중재와 약물적 중재가 있다. <비약물적중재> 1. 식이 폐색의 위험으로 적절한 수분섭취가 어려운 환자에게 섬유소 섭취를 증가시키는 것은 금기다. 적절한 수분섭취가 가능한 환자에게는 섬유소를 천천히..

변비 [내부링크]

일주일에 3회보다 적게 배변하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다고 한다. 건강한 사람들에게도 흔한 문제이고 환자에게는 더 흔하다. 변비는 1955년 미국 의학협회 부회장이었던 I, Phillips Frohman은 변비는 역사가 기..

[반려견간식]프로덴 플라그오프 덴탈본 [내부링크]

프로덴 플라그오프 덴탈본 미니사이즈 야채맛 / 블루베리 340g(약 20개) 가격  업체별로 다름, 국내 사이트 기준 : 약 3만원대, 네이버 직구 사이트 최저가 : 17,550원(20.11월 기준) 공식사이트  https://www.s..

[반려견영양제] NHV felimm [내부링크]

바이러스나 곰팡이 및 박테리아 감염에 사용된다고 해서 구입했다. 7월에 구입해서 9월말까지 복용했다. 귀가 길기 때문에 늘상 귀가 문제였는데 아무리 좋다는 귀세정제를 이용해도 별다른 차도가 없었다. 사용..

[반려견눈영양제]오큐글로 [내부링크]

공식 사이트 : http://www.ocuglo.com/ 반려견도 나이가 들면 백내장이 오고 원인은 알 수 없으나 녹내장도 온단다. 게다가 아메리칸 코카스패니얼은 녹내장에 취약한편이라고하니 아~놔! 해도 올해 갑자기 눈의..

[ 심장보조제공부] 베트리사이언스 카디오스트렝스 [내부링크]

유 효 성 분 카디오스트렝스 캡슐 베트리사이언스 카디오 캐닌 L-Carnitine HCl 엘카르티닌 250 mg 250 mg L-Taurine 타우린 250 mg 250 mg Coenzyme Q10 코엔자임 20 mg 30 mg Folic Acid 엽산 0.9 mg 0.9 mg Po..

[사료공부]바이탈 에센셜 [내부링크]

바이탈에센셜 <미국>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vitalessentialsraw.com/ 국내 공식 수입업체 : (주)펫쓰리엘  https://pet3l.co.kr:57293/sdv/ 회사 : Carnivore Meat Company 미국의 Green bay, 위슨콘신에..

[책리뷰]동물 권리 선언 [내부링크]

동물 권리 선언(The animal Manifesto) 마크베코프 죽음에 이르는 동물의 여정에서 아이들에게 차마 보여주지 못할 부분을 제거할 수 있다면 우리는 아이들에게 ‘고기’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얼마든지 설명할 수..

산소요법 [내부링크]

산소요법 중증외상이나 급성심근경색시에는 spo2가 95%이상이어도 산소를 적용하기도 한다. 저산소혈증이란? 산소 적용하지 않고 있을 때 spo2 90%이하 시 저산소혈증으로 본다. 산소요법 정의 자체가 대기 중 산..

CT vs MRI [내부링크]

CT VS MRI 구분 CT MRI 원리 X-선 자석과 전자기파 적응증 골격계 대조도 우수 연부 및 신경조직 대조도 우수 장점 3차원 영상도 가능 X-선 사용하지 않아 비교적 안전 단점 조영제 부작용 발생 가능성 높음 X-선..

수혈, blood transfusion [내부링크]

제제명 적응증 용량 보존온도 유효기간 주입시간 기대효과 전혈 (whole blood) 산소 운반 능력과 혈액량 보충이 동시에 요구 되는 대량 출혈 320,400 1-6 냉장 채혈일로부터 35일 2-3hr Hb 1g/dl↑ Ht3-5%↑ 농..

[사료공부]어니스트키친 [내부링크]

100% human grade. 한국으로 공식 수입되진 않아서 육류를 포함한 제외한 사료는 직구해서 구입이 가능하다. 내가 구입한건 base mix(vegitable)과 white fish이다. 사실 base mix는 거의 생선을 제외한 나머지..

[밑줄긋기]그때, 나에게 미처하지 못한말 [내부링크]

그때, 나에게 미처 하지 못한 말 정여울 지음 p.78 우리는 합리적인 선택을 통해 삶을 바꿀 수 있다는 환상과 싸워야 한다. 아메리카노를 마실지 라테를 마실지 마키아토를 마실지 고민하는 동안, 개인의 소비를..

[책리뷰]last walk,마지막 산책 [내부링크]

last walk 마지막 산책 저자 : 제시카 피어스, 옮긴이 : 정한결                            제시카 피어스와 무지개 다리를 건넌 그녀의 반려견 오디                ..

[정보]개에게 해로운 음식 [내부링크]

음식 독성물질 독성원리 증상 비교 양파, 마늘 (날 것, 익힌 것 , 분말 모두 포함) 치오설페이트 적혈구 파괴 빈혈, 쇠약, 호흡곤란 개, 고양이 모두에게 적은양도 문제가 될 수 있음 포도, 건포도 신부전 섭취 1..

[반려견영양제]NHV 수프라글랜, 하티하트 [내부링크]

성분 보리지(내분비계 기능을 자극, 부신피질 회복, 독성을 제거) 황기(면역계를 강화하고 항염증) 비스토트(간과 신장 강장제) 가시오갈피(부신기능을 돕고 신진대사 활성화) 야생참마(호르몬 정상화, 간 강장제..

반려동물과의 산책 1 [내부링크]

5월 17일 일요일 강아지 짖는 소리가 들려서 창문 밖을 살펴보니 한 가족이(초등학생쯤으로 보이는 남자아이 한명 포함) 건물의 공터에서 배드민턴을 하고 있었고 강아지는 에어컨 실외기에 리드줄을 걸어 놓아..

[사료공부]선데이펫, 젠틀베이크 [내부링크]

sunday pets Farm to bag이라는 슬로건이 굉장히 맘에 든다. 우연히 반려견 용품점에 갔다가 선데이 펫에서 나온 간식을 구입하고 나서부터 알게 된 브랜드. 그때 구입한것은 NZ Manuka Glazed lamb. 공식 홈페이..

[반려견껌]아르르 뉴트리션 덴탈츄 [내부링크]

아르르 덴탈츄 150g, 11개입 1일 권장량 5kg 이하 1/2~1개 5~10kg  1~2개 10~25Kg 3~5개 *참고 : g당 4kcal 길이는 성형시 성형기마다 압력차가 있어 다를 수 있다고함. 제조는 한국 해(10kg)는 아침식후 1개 저..

[반려견 간식]K9 natural 그린트라이프 부스터 램 [내부링크]

Ingredients New Zealand Grass-fed Lamb Green Tripe  소화 효소와 유산균, 반려견의 몸에 좋은 영향을 주는 미생물 생균제가 다량 함유된 재료라고 한다. 자연방목 되어 자란 양의 위를 그대로 동결건조 하며..

[반려견사료]K9 natural [내부링크]

Ingredients Lamb, Lamb Liver, Lamb Heart, Lamb Tripe, Lamb Blood, *Eggs, Lamb Spleen, Lamb Kidney, Ground Lamb Bone, Sunflower Oil, Flaxseed Flakes, Brown Kelp, New Zealand Green Mussel, Pumpkin, B..

[사료공부] 테라카니스 캔사료 [내부링크]

<?xml:namespace prefix = "o" /> 하이포알러젠 타조와 파닙스 400g Kangaroo muscle meat (60%), parsnip (36%), linseed oil, rapeseed oil, seaweed 하이포알러젠 캥거루와 파닙스 400g Ostrich muscle meat (..

[사료공부] 프라이멀 [내부링크]

토끼 치킨 오리 터키사르딘 돼지 원재료 토끼고기와 곱게 갈은 토끼뼈, 유기농콜라드그린, 유기농호박, 유기농 샐러리, 토끼 간, 크렌베리, 블루베리, 유기농호박씨앗, 유기농해바라기씨앗, 몬모릴로나이트클레이..

[공부]강아지쿠싱병 [내부링크]

쿠싱 증후군 쿠싱증후군 또는 부신피질기능항진증은 강아지에게 흔한 내분비계 질환이다. 대부분은 중년기의 개들에게 많이 일어나고 특히 비글, 보스턴테리어, 복서, 닥스훈트, 미니어처 푸들에게 많이 발견된다..

[배변봉투] 100%생분해 되는 옥수수전분으로 만들었다고? [내부링크]

가슴으로 낳아 돈으로 기른다는 말이 정말 사실이다. 사료나 간식은 기본이거니와 배변 봉투까지도 다 모두 돈이다. 하지만 배변 봉투는 기본 매너이기도해서 예전에는 아이허브에서 직구까지 해서 썼었고 그 이..

[반려견간식]올레오 100% 당근 [내부링크]

우리 해는 코가 오래전부터 거칠거칠하고 뭔가 수분이 하나 없어 아픈애처럼 그랬다. 이유는 잘모르겠지만 워낙이나 피부도 안좋고 그래서 귀는 늘 거의 염증을 달고 살고 문제가 많다. 어릴때부터 그래왔는데 점..

간호의 기본 : 주사 [내부링크]

* 정맥주사 오랫동안 주사 맞아야 하는 경우 환자들에게 원위부(심장먼곳)에서부터 점차 근위부( 심장과 가까운곳)로 옮겨서 주사 놓는다. 동정맥루, 유방절제술 받은 쪽 팔에는 주사를 놓지 않는다. 노인들의 손..

[nclex]칼륨 [내부링크]

Potssium(K+) 거의 세포에 존재, 소화액에 많이 존재한다. IV push, IM, SC로는 replace하지 않는다. 항상 diluted(희석)해서 사용하고 infusion device를 사용한다. Normal value 3.5 to 5.0 mEq/L(3.5 to 5.0 mm..

[반려견사료]곤충사료비교 [내부링크]

휴먼그레이드급의 육류를 반려견에게도 급여하게 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약 20%의 고기를 반려동물들이 소비한다고 한다. 육류를 소비가 증가하면서 자연스럽게 육류생산을 늘리기 위해 더 많은 땅, 물, 화석연료,..

중심정맥관 2 [내부링크]

중심정맥관 삽입 및 관리 시 무균술 및 피부소독 중심정맥관 삽입부위를 만지기 전후, 중심정맥관 삽입 전후, 중심정맥관 조작 전후, 중심정맥관 교체 전후, 드레싱 전후에 비누와 물로 혹은 알코올 손소독제로..

중심정맥관 [내부링크]

중심정맥관 삽입술은 빗장밑정맥(subclavian vein, SCV)을 빗장뼈(clavicle) 아래에서 천자, 이를 통해 카테터를 삽입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이다. subclavian vein 접근시의 단점 -해부학적 위치변이 때문에 실패..

[반려견영양제]액티베이트; Aktivait [내부링크]

2019년 4월경 왼쪽 얼굴이 쳐지고 눈 근처에 손가락 대어도 전혀 반응이 없었다. 너무나 갑작스런 변화였고 이것도 산책을 시키던 중 갑자기 발견하게 된거다. 즉시 산책을 마치지도 못한채 병원으로 그대로 가게..

[반려견영양제]빅스비(feat.skin&coat), 피부보약 [내부링크]

우리 강아지 "해" 피부가 2019년 후반기부터 급격히 나빠졌다. 그래서 선택하게 된 BIXBI skin&coat! 갑자기 여기저기 색소침착이 보이더니 급기야 등쪽으로해서 털이 빠지기까지 했다. 원래 전혀 그러지 않았는..

[밑줄긋기]데일카네기 자기관리론 [내부링크]

      사진출처 : https://blog.runrun.it 2008년, 20대 후반 호주에서 귀국하고 나는 취준생이었다. 8월말쯤 귀국해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취업을 준비했는데 정말 나에게 너무나 어렵고 힘든 시간이었다...

[반려견사료]밸런스라이프(feat.닥터독) [내부링크]

이미지 출처 : 누나스닷컴 호주에서 온 사료 : 밸랜스드 라이프 ; balanced life 원래 정가로 따지자면 1kg(동봉된 계량컵으로 1컵만 먹이는데 한달을 먹였다)에 55,000원이다. 나는 누나스라는 곳에서 유통기한..

간호사(feat.80만원 공중쇼) [내부링크]

2018년 3월 그렇게 미국 간호사를 위해 이것저것 시작하기 시작했다. 내가 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이 있는지 확인하는 작업만 약1년이 걸렸고 2019년은 온라인 정규과정을 들었다. 거금 80만원을 들여서 들었는데..

간호사 (feat.나의 선택, 나의 책임) [내부링크]

20살, 엄마는 간호사를 권했으나 나는 극구 사양하고 컴퓨터 관련학과로 입학을 했다. 인생이 아이러니한게 그 컴퓨터 관련과를 그렇게 졸업하고 호주로 워킹홀리데이를 다녀오고 어학원에서 근무를 하다가 다시..

x-ray [내부링크]

내가 일하는 병동은 모든과를 다 보는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동이라서 거의 모든과에 속한 환자를 다 보지만 실제로 가장 많은 환자는 정형외과 환자이다. 어떤과의 환자든 일단 입원을 하게되면거의 모든 환자가..

[반려견용품]델루나 강아지 고양이 이불 [내부링크]

인스타에서 우연히 보고 알게된 이불 좋다고 하길래 링크 따라 가봤는데 할인중이었다. 5성급 호텔의 침구류를 재활용해서 만든 이불이라는데 취지가 매우 좋은듯. 박스는 테이핑 된것 없어서 친환경적이라 마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