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nytodaydiary의 등록된 링크

 sunnytodaydia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5건입니다.

유튜브 알고리즘 광고 차단 하는 법 - DF tube 사용(Chrome에서) [내부링크]

(Chrome 사용하는 경우에 한합니다.) 유튜브 영상 하나 보는 동안, 그 옆에서 나를 너무 잘 알고 있는 유튜브 신의 알고리즘에 의한 추천 동영상들이 끊임없이 유혹의 자태를 보입니다. '이건 꼭 봐야 해'의 늪에서 허우적거리다 보면 시간이 훌쩍 지나고 가끔은 목적이 있어 접속했다가 그 목적을 완전히 잊기도 합니다. 그러나 유튜브 신을 버릴 수는 없습니다. 현세의 '신'이니까요. 동영상 하나에도 제대로 집중 못하게 옆에서 알짱거리는 그 추천 영상들을 막는 방법이 '니르 이얄'의 저서 '초집중'에 소개되었습니다. DF Tube (distraction free for youtube)라는 크롬 확장프로그램(extension)을 설치하면 됩니다. 오, 1분도 안 걸립니다. 순서대로 나열해 보면. 1. 구글에서..

서울시 국민건강 프로그램 - 돈버는 건강 손목닥터 9988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국민건강프로그램 손목닥터 9988을 운영하고 있다. 신체활동 측정과 모니터링을 위한 스마트밴드를 대여해 주고, 앱을 통한 건강습관 형성 지원(목표설정, 식습관 기록, 이벤트, 카드뉴스 등)을 하고, 인센티브(최고 10만 원 상당 포인트)를 제공한다. 1953.1.1~2003.12.31 출생자를 대상으로 현재도 선착순으로 신청받는 중이라 하니 제일 아래 링크 참조. 작년 12월 신청하여 1월 6일에 승인 문자를 받았고, 1주일 내로 온다던 밴드는 2주일을 꽉 채워 오늘 배송받았다. 서비스 개시일이 16일(월)부터라고 하니 이미 시작되었겠구나 싶어 부리나케 앱 설치하고 연동시킨다. 스마트 밴드는 처음 사용이라 설명서를 한참 들여다보며 사용 준비 끝. 산뜻한 마음으로 밴드를 걷기 운동에 맞추고 산책..

돈버는퀴즈 캐시워크 1월20일 정답 [내부링크]

만보기로 포인트 적립하고 걷기 챌린지로 포인트 적립하고 돈버는 퀴즈로 포인트 적립하는 캐시워크. 2023년 1월 20일(금)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입니다. 문제는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설 연휴엔 컷슬린 포 다이어트로 체지방 CUT 하세요] 문제 : 컷슬린 포 다이어트로 신속하게 명절음식 CUT! 컷슬린의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녹차 추출물은 인체적용시험 결과 9가지 감소 효과를 보였습니다. 허리둘레, 엉덩이둘레, OOOO 면적 감소 등에 효과가 있었는데요. OOOO는 무엇일까요?(힌트:ㅂㅂㅈㅂ) 정답 : 복부지방 [선착순 51% 할인. 한봉 900원! 무설탕고단백 로코초코] 문제 : 우리 몸이 건강하게 흡수할 수 있는 영양소만 알차게 담은 로코초코 프로틴볼! 로코초코 프로틴볼은 우유에서 추..

비디오(영상) 크기 조정 변경하는 법- Adobe Express [내부링크]

이미 찍어놓은 비디오(영상)의 크기 비율을 바꿔야 하는 일이 있습니다. 16:9로 촬영한 영상을 9:16으로 바꾸고 싶을 때, 또는 그 반대의 경우 어도비 익스프레스를 이용하면 깔끔하고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구글에서 '어도비 익스프레스'를 검색합니다. 2. '기능' 하위 메뉴에서 '비디오 크기 조정'을 선택하거나, 오른쪽 끝 '등록하기'를 먼저 실행합니다. 3. 등록 후 다시 사이트로 돌아가면, 첫 화면 하단 '빠르게 작업하기'에서 '비디오' 선택 - '비디오크기조정'을 선택합니다. 4. '비디오 크기조정'으로 들어가면 , 아래 위치에 조정할 파일을 드래그합니다. 5. 파일을 드래그하면 1) 오른쪽에 '크기조정대상' 선택 창이 나옵니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하위 메뉴를 선택하면서 원하는 비..

당신도 '포노 사피엔스'? - 경제 도서 [내부링크]

모임 날짜를 스마트폰에서 투표로 결정하고, 지도앱으로 모임 장소를 찾아가고, 대화 한 마디 나누다가도 "아, 그게 뭐지?"라면서 냉큼 검색을 시작한다. 여행 다녀온 사진을 스마트폰에서 보여주고, 다음 약속 일정을 스마트폰에 기록한다. 모임에 오지 못한 사람과 영상통화를 하고, 근처에 커피 마실 곳이 어디 있는지 스마트폰으로 찾고, 오늘 모임 회비도 스마트폰으로 송금한다. 그러면 우리도 '포노 사피엔스'? 포노 사피엔스 인문과 공학을 아우르는 통찰과 체계적인 데이터 분석으로 지난 10년간 발생한 급격한 시장 변화를 ‘포노 사피엔스’라는 신인류를 중심으로 풀어낸 문명을 읽는 공학자, 최재붕 교수의 『포노 사피엔스』. 문명의 교체가 일어나는 바야흐로 혁명의 시대. 누구도 강요하지 않았는데 사람들은 TV와 신문..

유튜브 채널아트(배너) 만드는 법 - 미리캔버스 사용법 기초 [내부링크]

미리캔버스의 무료기능만으로도 유튜브 채널아트(배너)를 멋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하지 않아도 디자인 작성은 가능하지만 완성 파일을 다운로드하려면 회원가입하고 로그인해야 합니다. 1. '디자인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중앙이나 상단 둘 다 똑같습니다. 2. 팝업메뉴에서 '유튜브/팟빵'을 클릭 - '채널 아트'를 선택하면 사이즈가 2560*1440으로 자동 지정됩니다. 3. 왼쪽 템플릿 중 하나를 선택하면 작업창에 표시됩니다. 상단에 표시된 사이즈가 맞는지 확인합니다. 4. 왼쪽 사이드메뉴의 테마를 선택하고 색을 적당히 변경합니다. 5. 왼쪽 사이드메뉴의 배경을 선택하여 배경에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6. 디자인의 모든 부분들은 각각 선택 가능합니다. 삭제, 이동, 크기 변경, 색 변경 등 모두 가능..

유튜브 채널 아트(배너)와 프로필 사진 크기 [내부링크]

유튜브 채널 개설 후, 채널 아트(배너)와 프로필 사진을 설정하기 전에 크기를 알아봅니다. 유튜브 채널 대문의 역할을 하는 채널 아트(배너)의 경우, 기기마다 보이는 크기 영역이 달라 유튜브에서 권장하는 최소 크기는 2048x1152이고, 모바일에서 보이는 부분은 중앙의 A영역, 1546x423 범위입니다. 가능한 파일 형식은 JPG, GIF, BMP, PNG이며, 용량제한은 6MB 이하입니다. 사이즈에 대하여 정리해 보면, A 영역 2560x1440 - 티브이 화면에서 보이는 크기 D 영역 2560x423 - 컴퓨터에서 보이는 크기 (확인해 보니 태블릿에서도 이 영역이 보입니다) E 영역 1855x423 - 태블릿에서 보이는 크기 C 영역 1546x423 - 스마트폰에서 보이는 크기라고 하는데, 확인해..

크롬 팝업광고 y2mate 차단 방법 [내부링크]

갑자기 원치 않는 이상한 광고가 계속 뜰 때, 그게 y2mate.com이라면 크롬에서 아래와 같이 차단한다. 다른 팝업광고들도 마찬가지로 진행한다. 크롬 알림 설정을 꺼주어야 하는데, '크롬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사이트 설정 ' - '알림'으로 들어가서 y2 mate를 클릭하여 삭제하면 된다. 1. 크롬 메뉴 상단 오른쪽의 점 세 개를 클릭한다. 2. 설정 왼쪽의 세줄을 클릭한다. 3.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을 선택한다. 4. '사이트 설정'을 선택한다. 5. 'y2mate' 혹은 삭제하려는 팝업광고를 선택한다. 6. '알림'을 차단하고,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한다. 이렇게 하면 더 이상 해당 광고 팝업이 뜨지 않는다.

컴퓨터 화면 쉽게 녹화하는 법 - 오캠(Ocam) [내부링크]

오캠(Ocam)은 무료로, 사용하기 쉬운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이다. 아래 링크에서 '오캠'을 선택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다. https://ohsoft.net/update/download.php O 녹화 범위 - 프로그램에 실행되면 녹화 범위가 초록색 선으로 표시된다. O 녹화 범위 크기 조절 - 각 모서리와 변에 있는 8개의 작은 정사작형의 조절점을 드래그하여 크기를 수정할 수 있다. - 메뉴의 '크기조절'을 클릭하여 조절 가능(미리 지정되어 있는 적당한 크기를 선택할 수 있다.) O 녹화 범위 위치 이동 - 녹화 범위 위치는, 초록색 사각형 안에서 마우스 커서 모양이 십자 모양 화살표일 때 드래그하여 이동할 수 있다. O 녹화 시작 -'녹화'를 클릭하거나, 단축키 F2를 누른다. 녹화가 시작되면 ..

갤럭시 폰에서 보조메뉴로 화면 캡처(스크린샷) 하는 방법 [내부링크]

갤럭시 폰에서 화면 캡처(스크린샷) 하는 방법이 다섯 가지가 알려져 있다. 버튼, 엣지, 손날, 빅스비, 보조메뉴. 그중 보조메뉴를 활용하는 방법을 정리해 본다. 보조메뉴를 활성화시켜 화면 캡처(스크린샷) 하는 방법 1. 폰 상단에서 아래로 스와이프하여 설정(톱니바퀴 선택)으로 들어간다. 2. 설정에서 돋보기를 클릭하여 검색창에서 '보조메뉴'를 입력한다. 3. 보조메뉴 옆의 단추를 클릭하여 활성화시키면 4. 화면에 이런 모양의 보조메뉴 단추가 생기고, 폰 화면에 항상 둥둥 떠다니게 된다. 언제든 밀어서(드래그) 이동할 수 있다. 5. 보조메뉴 크기를 선택하여 투명도와, 버튼의 크기를 조정할 수 있다. 6. 이 보조메뉴 단추를 클릭하여 '스크린샷' 을 선택하면 바로 화면 캡처가 되어 앨범에 저장된다. 하단..

윈도우7에서 화면 캡처(스크린샷)하는 법 [내부링크]

1. 단축키 사용 1) 전체 화면 스크린샷 - Print Screen (Prt Scrn) 키를 누른다. - PC의 전체 화면을 클립보드에 저장해 준다. - 그림판이나 포토스케이프 등 그래픽 프로그램, 편집 프로그램 등에서 붙여 넣기(Ctrl + V)로 저장 내용을 불러올 수 있다. 2) 활성화된 최상위 창 스크린샷 - Alt + Print Screen (Prt Scrn) - 활성화되어 있는 최상위 창 1개만 클립보드에 저장한다. - 마찬가지로 그림판 등에서 붙여 넣기(Ctrl + V)로 불러올 수 있다. 2. 캡처 도구 사용 ① 윈도우 시작 단추를 선택하여 작업표시줄 검색창에서 '캡처 도구'를 입력한다. ② 결과 목록의 '캡처 도구'를 실행한다. ③ 새로 만들기 옆 삼각단추를 선택하여 캡처 방법(자유형,..

환상동화 같은 시계, 반클리프 아펠 전시 (Van Cleef & Arpels)/예약필수 [내부링크]

예쁘고 비싼 시계들을 보러 가서, 환상 같은 동화를 만나고 왔다. 아름다운 파리의 거리(전시장)를 거닐며 수십 명이 모여 만든 작은 시계 속에 표현된 섬세한 움직임에 감탄하고 도슨트들이 군데군데서 설명해 주는 시간의 서사시에 귀 기울인다. 전시장 입구의 연인이 다리 위에 서로 마주 보며 서 있는 모습은, 시계에도 구현되어 있다. 배경 그림이 아니라 무브먼트로. 여자는 시침이고 남자는 분침. 그래서 두 사람은 움직인다. 보통의 방식이라면 하루에 22번 만날 수 있지만, 이 시계에서는 시간을 표시하는 숫자가 다른 방식으로 되어 있다. 여자 쪽에는 12시간이, 남자 쪽에는 60분이 표현되어 하루 두 번, 정오와 자정에 연인들은 만날 수가 있다. 두근거리는 만남의 입맞춤. 시계에 이런 것을 담을 수 있다니, 상..

소원 받아주는 토끼, JUMP 2023 [내부링크]

월드컵 공원에 거대 토끼가 나타났다. 소원을 들어준다고 한다. 문화비축기지를 거쳐 월드컵공원으로 들어서니 멀리 뒷모습부터 보이기 시작했다. 빨간 조끼를 입고 있고 튼실한 허벅지가 보인다. 뚱뚱한 토끼인가? 손에 작고 하얀 둥근달을 들고 있다. 달도 손에 들 수 있는 커다란 토끼이다. 가까이 다가가 보니, 엄마 토끼, 아기 토끼와 글자조형 'JUMP 2023'. 하늘 공원에서 쏟아져 나오는 억새로 매년 대형 조형물을 만든다는데 올해는 토끼해, 억새가 거대 토끼로 변신했다. 토끼 발이 발가락은 네 개지만 모양이 사람 발처럼 생겼네. 토끼 발이 어떻게 생겼더라... 비치되어 있는 나무 메달에 소원을 써서 소원바구니에 넣으란다. 아기 토끼 옆에 놓여 있는 소원 바구니. 그 안에 쌓여 있는 소원들. 예쁜 소원들이..

코레일 승차권 전달 취소 [내부링크]

오랜만에 기차표를 예약했다. 다이어리를 뒤져 잊고 있던 코레일 멤버십 번호와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전화번호 인증도 새로 받았다. 도중에 합류하기로 한 표까지 예약했는데, 표를 내가 갖고 있어도 탈 수 있나 걱정되었다. 그런데 메뉴에서 '전달'이라는 단어가 보였다. 이건 누가 봐도 타인에게 줄 수 있다는 소리 아닌가. 전달 방식을 보니, 폰으로 해야 편할 듯했다. 서둘러 앱을 깔고, 도중 합류에 오류가 없도록 기차 번호, 좌석에 신경 쓰며 신중하게 예매해서 어제, 전달까지 무사히 마쳤다. 오늘 전화 통화에서 약속이 변경되었다. 갑자기 기차표 하나가 무용지물이 되었는데, 어제 얼핏, 전달 후 3시간 이내에만 전달취소가 된다고 본 듯한데 3시간을 훠얼씬 넘었.... 다? 급히 레츠코레일 사이트에 들어갔다. 예매..

해피 엔딩을 바라며 [내부링크]

이야기 읽기를 좋아한다. 그러나 끝까지 읽거나 보는 것은 얼마 되지 않는다. 집에 책이 많지도 않았지만 여러 번 되풀이 읽는 것은 당연했고 같은 반 친구들 집에서 무겁게 한 묶음씩 빌려와 읽기도 했다. 크리스마스나 명절 때는 티브이 편성표에 여기저기 밑줄 그어놓고 만화, 영화, 드라마 연달아 보기 일쑤였다. 티브이 드라마에 빠졌을 때는 외출했다가도 드라마 시간 맞춰 서둘러 귀가하기도 했다. 단 한 회라도 못 보면 드라마를 포기해 버리는 이상한 고집도 피웠다. 지금은 도서관이 사방에 있고, 도서관 안 가도 되는 전자책도 있다. 시간 맞추지 않아도 되는 넷플릭스와 디즈니가 있다. 매일 새로 올라오는 웹소설과 웹툰도 있다. 하지만 내가 변했다. 넷플릭스 가입만 하면, 모두 다 볼 줄 알았는데 전혀 아니었다. ..

불편한 편의점과의 동행 [내부링크]

불편한 편의점 2(단풍 에디션) 출간 후 1년이 넘도록 독자의 사랑을 받으며 베스트셀러 상위권을 지키고 있는 소설, 김호연 작가의 『불편한 편의점』이 그 두 번째 이야기로 다시 찾아왔다. 서울역 노숙인 독고 씨가 편의점의 야간 알바로 일하면서 시작되는 1편의 이야기는 예측불허의 웃음과 따스한 온기로 잔잔한 감동을 선사했다. 『불편한 편의점 2』는 전편의 위트와 속 깊은 시선을 이어가며 더욱 진득한 이야기로 독자를 끌어당긴다. 소설은 1편의 시간으로부터 1년 반이 흐른 여름날의 편의점을 스케치하며 시작된다. 그동안 세상도 달라지고 청파동의 ALWAYS편의점도 이모저모 바뀌었다. 숨이 턱턱 막히는 더위에도 마스크를 써야 하는 도입부의 묘사는 소설 속 현실에도 코로나가 있음을 짐작게 한다. 아들과의 불화로 답..

도어 록(전자 잠금장치)이 방전되어 집에 못들어갈 때 [내부링크]

삐릿삐-삐---삐 외출에서 돌아오는데, 평소와 다른 반응을 보이며 전자 잠금장치가 머뭇거린다. 번호에 불도 들어왔다 나갔다 하면서 터치가 되다 말다 한다. 어, 집에 들어가야 하는데... 당황스럽다. 다시 한번, 또다시 한번. 몇 번의 시도 끝에 무사히 집에 들어왔다. 살았다. 건전지 수명이 다 된 걸까, 체크해 보지만 경고 불빛은 없다. 문을 열어놓은 상태로 다시 도어록 해제를 시켜 본다. 삐릿삐-삐---삐 여전히 상태가 메롱이다. 집에 못 들어올라 싶어서 건전지를 일단 교체한다. 이제야 모든 것이 제대로 움직인다. 다행이다. 지금은 다행히 들어왔지만, 아무리 해도 문이 안 열리면 어떻게 하지? 낮이면 열쇠수리집을 찾고, 밤이면 찜질방으로 가면 되나. 찾아보자. 오늘의 검색어 : 도어록 방전 역시 답이..

이 테라피스트? 그 테라피스트! [내부링크]

테라피스트 출간 즉시 전 세계 100만 부 판매, 40개국 언어로 번역된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비하인드 도어》로 데뷔해 독특한 심리 스릴러물의 대가라 인정받은 B. A. 패리스가 《브링 미 백》 《브레이크 다운》 《딜레마》에 이어 다섯 번째 작품 《테라피스트》로 한국 독자들의 심장을 공포와 불안으로 물들이기 위해 돌아왔다. 평범한 여성을 주인공으로 삼고 그들이 처한 특수한 상황과 교묘한 심리를 집요하게 파고들어 독자들을 옴짝달싹 못 하게 만드는 패리스 작가만의 서늘한 서스펜스가 《테라피스트》에서는 한층 더 강해졌다. 《테라피스트》는 보안이 철저한 만큼 폐쇄적이며, 이웃과 끈끈한 만큼 서로를 감시하는 눈길을 거두지 않는 런던의 고급 주택 단지라는 특수한 배경에서 이야기가 펼쳐진다. 고통스러운 트라우마..

서대문은평마포에서 걸으면서 워크온 [내부링크]

운동을 따로 하는 것이 없어서 걷기라도 꾸준히 하자며 나름 열심히 걷기 운동하던 차, 걸으면서 돈을 벌 수 있다는 말에 설치했던 어플이 '워크온'이다. 최초 참여내역이 2021년 10월로 되어 있으니 1년 넘게 꾸준히 해온 셈이다. 어차피 걷기 운동하느라 여기저기 걸어 다니는데 플러스알파가 생기니 활력소가 생겨 더욱 열심히 하게 되었다. 작은 보상이 나를 북돋운 셈이다. 그동안 보상으로 받은 물품은 꽤 많다. 투썸플레이스 모바일 교환권으로 샌드위치를 사서 점심으로 먹는다.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으로 모처럼 스타벅스에 가 커피와 달콤한 케이크를 맛본다. GS25와 CU 모바일 쿠폰으로 계란, 호빵, 두부, 맥주 등 여러 가지 필요한 물품들을 산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으로 시장에 가서 점심을 먹기도 하고 반찬..

내 생각과 관점을 수익화하는 퍼스널브랜딩-반응 소통 성장을 만드는 글 기획법 [내부링크]

내 생각과 관점을 수익화하는 퍼스널 브랜딩 넓디넓은 퍼스널 브랜딩이라는 바다에서 흔하디흔한 모습으로 휩쓸려 사라질 것인가 아니면 길을 잃지 않고 우아하게 ‘나’다운 모습으로 기억에 남을 것인가. 이 책은 어그로와 후킹이 판치는 온라인 세상에서 나와 내 브랜드 가치를 자연스러운 ‘끌림’으로 사람들에게 기억나게 만드는 건강하고 우아한 퍼스널 브랜딩 방법을 설명한다. 나의 생각과 관점을 실체화한 글쓰기로 반응과 소통을 얻는 글을 기획하고, 브랜딩 콘셉트 설계, 나아가 수익화까지 나답게 성장할 수 있는 퍼스널 브랜딩 방법을 한 권으로 담았다. 저자는 ‘촉촉한마케터’라는 필명으로 ‘팔리는 인사이트’를 주제로 글을 쓰며 강의를 해오고 있다. 책에 나오는 ‘브랜딩 진심 상담소’와 Q&A는 저자가 그동안 받아온 질문들..

붕어빵 1000원에 4개 [내부링크]

이마트에 가면서 미리 붕어빵을 사 먹는다. 배가 든든해야 쇼핑을 느긋하게 할 수 있다. 이마트은평점에서 서부경찰서 방향으로 가다 보면 오른쪽 미소네식당 옆에 있는 붕어빵 가게에서 1000원에 4개를 산다. 붕어빵가격을 검색해 보니, 5년 전에 4~5개였는데 두 배 정도 올라 지금은 1000원에 2개 수준이란다. 길 다니다 보면 보통 눈에 뜨이던 것이 2개였으니 맞는 말이다. 가끔 1000원에 1개, 2000원에 1개 하는 붕어빵도 있나 보던데 그건 다르게 만든 프리미엄 라인이 아닐까. 4개면 완전 땡큐인데, 이 가게는 가격을 안 올렸나? 그건 아니라고 생각한다. 여러 해 전에 붕어빵을 1000원에 7개씩 파는 곳이 가끔 있었다. "종점 앞에 붕어빵 1000원에 7개 팔더라." 입소문도 났었다. 그런 곳들..

예뻐졌나? 예뻐졌다! 예뻐졌을까? [내부링크]

아이 필 프리티 “예뻐져라.. 예뻐져라.. 엇! 진짜 예뻐졌네?!” 뛰어난 패션센스에 매력적인 성격이지만 통통한 몸매가 불만인 ‘르네’ 하아.. 예뻐지기만 하면 뭐든 다 할 수 있을 것만 같다. 하늘에 온 마음을 담아 간절히 소원을 빌지만 당연히 달라지는 건 1%도 없고. 오늘도 헬스클럽에서 스피닝에 열중하는 ‘르네’! 집중! 또 집중! 난 할 수 있다! 예뻐질 수 있다..!!! 그러나 과도한 열정은 오히려 독이 되는 법. 미친 듯이 페달을 밟다가 헬스 클럽 바닥에 내동댕이쳐져 머리를 부딪히고... 지끈지끈한 머리, 창피해서 빨개진 얼굴로 겨우 일어났는데 뭔가 이상하다! 헐, 거울 속의 내가… 좀 예쁘다?! 드디어 소원성취한 ‘르네’의 참을 수 없는 웃음이 터진다! 평점 8.1 (2018.06.06 개봉..

영화 '투모로우'처럼! [내부링크]

올 겨울, 12월 한 달 지나는 동안 눈도 많이 오고 기온도 낮고 바람도 많이 불었습니다. 미국 일부 지역에서 영상 6도이던 기온이 30분 만에 영하 16도가 되었다는 소식을 접하니, 기후 재난 영화 '투모로우'가 생각났습니다. 날씨로 인한 심각한 여러 사건사고들의 양상이 희미하게 남아있는 영화의 잔상과 비슷합니다. 투모로우 깨어있어라, 그 날이 다가온다기상학자인 잭 홀박사는 남극에서 빙하 코어를 탐사하던 중 지구에 이상변화가 일어날 것을 감지하고 얼마 후 국제회의에서 지구의 기온 하락에 관한 연구발표를 하게 된다. 급격한 지구 온난화로 인해 남극, 북극의 빙하가 녹고 바닷물이 차가워지면서 해류의 흐름이 바뀌게 되어 결국 지구 전체가 빙하로 뒤덮이는 거대한 재앙이 올 것이라고 경고한다. 그러나 그의 주장..

불광천 거위인가 오리인가 [내부링크]

작년 불광천 산책길에 만난 하얀 덩어리 셋. 산책로 바로 옆에 나란히 앉아 있었습니다. 바로 앞에 사람들이 지나다니는데 무심하게 앉아있던 모습. 1미터 앞까지 갔는데도 도망가지 않습니다. 저게 뭐지? 오리도 아니고 백로도 아니고. 검색을 해보다가 2014년 네이버 블로그에서 '불광천 산책하는 거위'라는 동영상을 찾았습니다. 아, 거위였구나. 그 이후, 불광천을 가게 되면 어디 있는지 유심히 살피게 되었고 거의 매번, 산책로 옆이나 물가나 드물게는 물 한가운데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먹이를 챙겨주는 분들도 계셨고, 사진 찍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인기 조류입니다. 나는 '불광천 삼거위'라고 불렀는데, 지나가는 말을 들어보니 부모와 자식 하나 - 이렇게 셋인 거 같다는 말도 있었습니다. 세 마리중 한놈은, 잠..

하루아침에 전문가 [내부링크]

알 수 없는 유튜브의 알고리즘에 의하여 날씨, 동물농장, PDS다이어리, 자기 계발, 독서, 메타버스, 영어공부, 유튜브, 블로그... 를 한동안 유랑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느릿느릿 무심하게. 메모, 기록을 하라는 말을 거듭 듣던 어느 순간부터는 오래된 공책을 꺼내 옆에 두고 이것저것 쓰기 시작했습니다. 읽어야겠구나 싶은 독서 목록이 점점 길어지고 다양한 다이어리 방식들이 머릿속에 날아다닙니다. 메타버스, NFT, 웹 3.0, 블록체인, 하루 15분으로 100만 원 벌기... 이해되지 않는 단어들에 점점 초조해집니다. 내가 모르는 사이에 세상이 바뀌었나, 다들 뛰어가는데 나만 앉아 있었나. 도서관에 가서 책을 빌려오고, 교보e북을 결제합니다. 다이어리 하겠다고 공책을 찾아놓습니다. 영어공부를 결제합니다. ..

고구마 보관법과 수경재배 [내부링크]

1. 고구마가 상했습니다. 시원한 뒷베란다에, 철망선반 위에 신문지 깔고 올려놓고 그 위에 다시 신문지로 덮어 시원,건조,그늘이라는 3대 조건을 맞추었는데 말이지요. 다시 고구마를 샀습니다. 검색어가 '고구마 보관법'이 되었습니다. 보관 장소 : 시원하고 건조하고 그늘진 곳에. 보관 방법 : 잘 건조한 후 서로 닿지 않게 신문지로 헐렁하게 싸서. 겨울 베란다는 추워서 세포막이 파괴되어 곰팡이가 생기기 쉽답니다. 적당한 보관 온도는 영상 13도에서 16도 정도이고, 10도 이하에서 하루 지나면 썩기 시작하고 20도 이상이 되면 싹이 나기 쉽답니다. 그러니, 이 겨울, 뒷베란다에 '잘' 둔 결과로 썩어버렸군요. 하루 이상 건조하는 게 좋다고 하길래, 베란다로 향하는 문 앞 실내에 신문지 깔고 좌악 펼쳐 놓았..

언어를 디자인하라(책)를 읽고 [내부링크]

도서 정보 - 도서명 : 언어를 디자인하라 - 저자 : 유영만, 박용후 - 출판 : 쌤앤파커스 - 출간 : 2022.08.31 - 자기계발분야 '언어를 디자인하라' 이 책은, 아무 생각 없이 평생 써온 말이 당신 인생을 디자인해 왔다. 사용하는 언어에 의해 그 사람 인생의 레벨, 인격이 결정되며, 세계를 다르게 보려면, 나아가려면, 사용하는 언어를 바꾸고 새로운 언어를 배워야 한다. 그리고 언어의 레벨을 높이기 위해 7가지 개념사전을 만들고 연습하도록 한다. -라고 이야기한다. 7가지 개념사전은 신념사전, 관점사전, 연상사전, 감성사전, 은유사전, 어원사전, 가치사전으로, 신념사전 : 나의 신념이 들어간 언어의 재해석을 연습하여 나만의 것으로 만든다. 대화 - (사전) 마주 대하여 이야기를 주고받음. 또..

V컬러링 크리에이터로 수익을! [내부링크]

V컬러링이란 걸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손님이 피자가게에 전화 걸면 피자가게에서 설정한 V컬러링 영상이 손님의 폰에 함께 보이는 서비스 - 광고에도 활용할 수 있고 친구가 나에게 전화하면 내가 설정한 멋있는 동영상과 음악이 친구의 폰에 함께 보이는 서비스 - 내 개성을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예전 컬러링은 귀로만 듣는 서비스였는데, 이젠 보고 듣는 서비스로 진화했습니다. 2020년 9월부터 서비스가 제공되었다고 합니다. (폰에 따라 안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갑자기 왠 V컬러링 이야기? 2022년 9월에 V컬러링 마켓플레이스가 개설되어 개인·법인사업자가 직접 만든 영상을 등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5초-58초의 짧은 영상을 제안하여 통과되면, 판매용 영상으로 등록되어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

디지털 읽기의 특징 'F자형 읽기' [내부링크]

당신도 'F자형 읽기'를 하고 있습니다 미디어 콘텐츠(텍스트, 음성, 이미지, 동영상) 들이 넘쳐나는 오늘날. 대부분의 시간, 많은 사람의 손에 스마트폰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식사 하면서, 잠 자면서, 일하면서, 전철로 이동하면서, 걸어가면서, 자전거 타고 가면서, 심지어 영화보면서, 쉼없이 - 라고 할만큼 정보와 흥미를 위해 문자와 영상을 봅니다. 그때 우리가 하는 읽기 방식이 디지털 읽기의 특징이라고도 하는 'F자형 읽기' 방식이라고 합니다. 덴마크 출신 제이콥 닐슨 박사가 화면을 보는 사람들의 시선을 추적했는데, F자 모양을 그렸답니다. 윗줄들은 끝까지 읽고, 중간으로 내려와 반쯤 읽고 아래로 내려와 버리는 눈동자로 F자 모양을 그리며 일부만 읽는다는 거지요. 문제는, 이 F자형 읽기에 익숙해지면,..

유튜브 채널 숨기기 또는 삭제 [내부링크]

유튜브 채널을 만들었습니다. 동영상 작업물을 올리기 시작하는데 처음에는 이리저리 연습이 필요하니 다른 사람에게 노출이 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채널 숨기기를 해볼 생각입니다. 삭제까지 같이 알아봅니다. 과정은 비슷한 그 둘 사이의 차이점을 먼저 알아봅니다. 채널 숨기기 채널 삭제 나중에 다시 사용할 수 있음 나중에 다시 사용 못함 채널 이름, 동영상, 채널 이름, 동영상, 댓글, 좋아요 수, 재생목록, 기록 등 영구적으로 삭제됨 내 댓글과 답글은 영구적으로 삭제됨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음 로그인에 사용된 구글 계정 삭제외는 별개임 업로드, 댓글, 재생목록 등의 기능을 사용하려면 채널을 다시 사용 설정 설정해야 합니다. 계정 복구할 수 없습니다. ('어렵습니다' 라고 나와있는데, 가능하긴 한가봅니다? 일..

동대문 DDP 장줄리앙 전시 50% 할인 [내부링크]

추운 날씨에는 야외보다 실내가 좋지요. 크리스마스는 다가오고 야외 예쁜 트리나 장식들도 많지만 한파주의보가 내린 지금, 너무 추워서 실내에서 하는 전시회에 다녀왔습니다. 전부터 눈여겨 보고 있었는데, 마침 할인 정보를 찾았어요. [ 장 줄리앙 전시 안내 ] 전시 기간 22년10월1일(토) - 23년 1월24일(화) 관람 시간 오전 10시 - 오후 8시 (입장 마감 오후7시) 전시 장소 동대문 DDP 지하2층 관람료는 정상가 성인 2만원, 청소년 15,000원, 어린이 13,000원인데요, '야놀자'에서 놀이위크 특가로 50% 할인 중입니다. 그래서 성인 9,900원, 청소년 7,400원, 어린이 6,400원. 비회원으로도 구매 가능했습니다. 그런데 구매 가능 기간이, 22년12월19일(월) -..

유튜브 채널 이름 변경 [내부링크]

유튜브 채널을 추가하여 만들었습니다. 연습하느라 대충 만들었는데 이제 채널 이름을 다르게 바꿔보고 싶습니다. 설명도 덧붙일 수 있다고 하네요. 1. 유튜브에 접속합니다. 2. 왼쪽 메뉴에서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클릭합니다. 3. 왼쪽 메뉴에서 맞춤설정을 클릭합니다. 4. 가운데 상단 메뉴바에서 기본 정보를 클릭합니다. 5. 채널 이름을 새로 입력합니다. 채널 설명을 입력합니다. (다른 건 건드리지 않습니다. 아직 모릅니다.) 6. 우측 상단의 게시를 클릭합니다. 7. 다른 방법도 있는데요. 유튜브 접속 - 프로필 사진 클릭 - 내 채널 - 채널맞춤설정으로 들어가면 위 4번의 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네요. (4번 화면으로 연결) ------------------------------- 채널 이름 변경이 잘 ..

유튜브 채널 추가 [내부링크]

여러 가지 정보를 얻기 위해 '구독'을 많이 누르려고 합니다. 기존에 하나의 채널만 사용했는데요 티비처럼 채널을 추가하여 구독 리스트를 분류하고자 합니다. 1. 유튜브에 로그인 합니다. 2. 우측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3. 설정 단추를 클릭합니다. 4. 새 채널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5. 채널 이름을 만듭니다. - '채널 이름 추가'란에 원하는 새 이름을 입력합니다. - YouTube 검색 및 시청 기록을 포함한 자체 설정으로 새 Google 계정이 생성된다는 점을 이해합니다. 라는 체크박스에 체크합니다. -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6. 완료되었습니다. 동영상을 업로드하여 시작하라고 하네요. 7. 계정전환 방법 -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 계정전환을 클릭합니다. - 원하는 채널을 선택합니다...

돈버는퀴즈 캐시워크 12월22일 정답 [내부링크]

만보기로 포인트 적립하고 걷기챌린지로 포인트 적립하고 돈버는 퀴즈로 포인트 적립하는 캐시워크. 2022년 12월 22일(목)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입니다. 문제는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문제 : 동아제약 베스트 쇼핑라이브 최대 36% 할인! 올 한해동안 동아제약에서 가장 많이 사랑받은 브랜드인 독일 프리미엄 비타민 오쏘몰과 아이전문 비타민 OOOO의 콜라보 LIVE가 오늘 저녁 8시부터 단독 구성으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진행됩니다. OOOO은 무엇일까요? 정답 : 미니막스 --------- 문제 : 1년에 단, 한번! 시크헤라 전품목 최대 50% 할인 12월 22일(목) 오후 7시에 네이버 라이브 방송에서만 단독으로 진행되는 OOOO DAY는 전상품 최대 50% 할인으로 파격적인 이벤트가 진행중..

돈버는퀴즈 캐시워크 12월21일 정답 [내부링크]

만보기로 포인트 적립하고 걷기챌린지로 포인트 적립하고 돈버는 퀴즈로 포인트 적립하는 캐시워크. 2022년 12월 21일(수)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입니다. 문제 : 프롬바이오에서 준비한 1시간 쇼핑 LIVE 혜택 [OOOO D-63] 원식이형 방구석 헬스장. 전상품 무료배송. 네이버 N포인트 적립. 베스트 리뷰 이벤트까지! 프롬바이오가 준비한 쇼핑 라이브 혜택! 다이어트하고 선물까지 받아가세요~ 빈칸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 정답 : 다이어트 --------- 문제 : [48%할인] 하루 2번! 식사 후 간편하게 "컷슬린" 굶지 않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다면 컷슬린 포 다이어트! 컷슬린은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코로솔산을 다량함유하고 있는 식물성 원료인 OOOO의 추출물을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