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world의 등록된 링크

 sunworl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5건입니다.

만 나이 계산법, 2023년 6월 28일 부터 도입 / 세는 나이와 차이점은? [내부링크]

2023년 6월 28일부터 대한민국도 만 나이 도입이 시행됩니다. 만 나이 계산 은 태어난 날에서 올해 연도를 빼는 나이 계산법입니다. 만 나이 도입은 일상생활부터 법률, 행정적 문제 해결을 위한 필요한 정책입니다. 만 나이 계산 도입이유 대한민국은 태어날 때부터 1살로 세는 나이 계산법을 사용하고 있는 유일한 나라입니다. 이 계산법은 오래전부터 사용되었으며, 우리나라의존댓말 문화와 관련이 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현재의 나이 계산법은 세금, 의료, 복지 분야에서 여러 가지 혼란을 야기하였습니다. 현재 일부 정책에서는 만 나이를 사용하고, 청소년 보호법, 병역법 등에서는 연나이를 사용합니다. 이로 인해, 같은 나이라도 법률에 따라 다른 권리와 의무를 가지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2023년 ..

운전자보험, 7월부터 보장 축소 [내부링크]

운전자 보험 보장이 7월부터 축소됩니다. 이는 운전자 보험 과당경쟁과 일부 가입자의 도덕적 해이를 막기 위한 조치로 보장범위가 축소되고 보험료가 인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입자는 인상 전 보험사 변경 및 가입 금액 증액 등 적절히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운전자 보험이란? 운전자 보험은 자동차 사고로 인해 발생하는 운전자의 형사적, 행정적 책임을 보상하는 보험입니다. 운전자 보험은 자동차보험의 특약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운전자 보험에 가입하면 자동차 사고로 인해 발생하는 벌금, 변호사 비용, 교통사고처리 지원금, 형사합의금 등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과 달리 의무 보험은 아니지만, 음주운전, 스쿨존 사고 등 운전자에 대한 처벌이 강화되면서 가입자가 크게 늘었습니다. 운전자 보험의 보장..

대환 대출 플랫폼 /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내부링크]

금융위원회는 오는 31일 개인 신용대출을 대상으로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인 대환대출 플랫폼을 출시합니다. 이 서비스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기존 대출금리와 갚아야 할 금액, 중도상환 수수료 등을 확인하고 새로운 대출 상품을 비교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대환 대출 플랫폼 /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이용 방법 -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대출 비교 플랫폼 앱 또는 주요 금융회사 앱을 설치합니다. - 앱을 실행한 뒤 '대환대출 서비스' 항목을 선택하고 본인 인증을 완료합니다. - 기존에 받은 대출 금리, 갚아야 할 금액 등을 확인합니다. - 이때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 자동으로 가입 절차로 이동합니다. - 소득, 직장, 자산 정보를 입력합니다. - 정보 입력을 마치면 갈아탈 ..

청년마음건강바우처 신청 방법 [내부링크]

청년마음건강 바우처는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19세~39세 청년을 대상으로 심리상담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2023년 2차 신청은 5월 23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신청 자격은 서울시에 거주하고 만 19세~39세인 청년이며, 소득 기준은 없습니다. 자세한 신청 방법은 본 포스팅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청년마음건강 바우처 지원사업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 지원 사업은 청년들의 마음건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 간이정신진단검사(KSCL95) 및 기질·성격 검사(TCI) - 결과 분석 및 1차 유형분류 - 상담 안내문 확인 및 사전설문 - 파트너 배정 및 자기 이해상담 일정조율 - 자기 이해상담 4회 진행 - 자기 이해상담 종료 후 최종 유형군 분류에 따른 맞춤 프로그..

청년 전세 자금 대출 BEST 5 알아보기 [내부링크]

청년 전세자금 대출은 정부와 공공기관에서 청년들이 전세자금 마련을 지원하는 대출로,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대출마다 자격요건, 금리, 한도를 확인하여 상황에 맞는 대출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청년전세자금대출 중 인기 많은 대출 5가지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청년전용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청년전용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은 만 19세~34세의 무주택 청년에게 전세자금을 지원하는 정부지원 대출입니다.대출금리는 최저 연 1.2%로 매우 저렴하고, 대출한도는 최대 1억 원입니다. 대출을 받으려면 무주택자여야 하며, 연소득이 4,500만 원 이하이어야 합니다. 또한, 전세보증금이 8000만 원 이하인 주택에 전세를 들어야 합니다. 청년전용버팀목전세자금대출은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혼부부전세자금대출 ..

서베이 링크 친구 추천 추천인 안내 [내부링크]

서베이링크는앞서안내드린패널나우와같은설문조사및퀵폴을통해온라인으로편하게참여가능한설문조사앱으로, 출/퇴근 또는 등/하교 하면서, 틈틈히 출석체크와 설문에 참여하며 쏠쏠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앱테크용 앱 입니다. 서베이 링크 란? 서베이링크는 패널나우와 운영 방식이 비슷한 설문조사 앱입니다.좌담회 같은 오프라인 참석은 거의 없고, 설문조사 및 퀵폴을 통해 온라인으로 편하게 참여 가능합니다.또한, 설문조사 앱들에서 많이 없는 출석체크 혜택도 있습니다. 출/퇴근 또는 등/하교 하면서,틈틈히설문에참여하며소소하게포인트를얻을수있습니다.그래도,포인트적립단위가10원이아닌 100원에서 1,000원 단위이므로 꽤 쏠쏠합니다. 서베이링크는 설문조사를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며,포인트는 네이버페이 쿠폰, 스타벅스 쿠폰, 기..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내부링크]

경기도청년면접수당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미 취업 청년에게 면접 수당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1개월 이내 면접에 참여하고 경기도일자리재단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한 경우 1회당 1만 원씩 최대 10회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청년면접수당의 자세한 내용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지원자격 - 만 18세 이상~39세 이하의미취업청년 - 경기도에 거주하는 자 - 1개월이 내에 면접에 참여한자 - 경기도일자리재단에서 운영하는 취업지원프로그램에 참여한자 신청불가대상 신청불가 신청가능 - 실업급여를 수급하고 있는 자 -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참여중인 자 - 청년구직자 교통비 지원사업등과 같은 유사사업에 참여중인자 -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참여자 -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참여중인자 -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 중인..

희망두배 청년통장 [내부링크]

희망두배 청년통장은 서울시 거주 근로청년이 매달 근로소득 10만/15만 원 중 선택하여 2년/3년간 저축하면 저축한 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서울시 예산과 시민후원금으로 적립 지원하여, 미래를 꿈꾸며 저축하는 근로청년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 이란? 희망두배 청년통장은 미래를 꿈꾸며 저축하는 청년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지원 사업입니다. 학자금이나 주거비, 창업자금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희망 두 배 청년통장에 가입하면 규칙적인 저축을 통해 경제적 소득을 창출할 수 있으며,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저축을 통해 경제적 소득을 창출할 수 있으며,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격..

2023 숙박대전 [내부링크]

2023년 대한민국 숙박대전이 6월 1일부터 시작됩니다. 숙박대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행사로, 국내 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숙박대전에서 숙박시설을 최대 3만 원 할인받을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 혜택 / 숙박 1. 지역 ※ 경기 경남 경북 강원 부산 대구 대전 인천 전북 전남 충남 충북 지역 한정 (12개 광역시도에서 제공) 7만원 이상의 숙박 상품을 예약 시 5만 원의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발급 기간은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체크인기간은 5월 30일부터 7월 14일까지입니다.체크인기간은5월30일부터7월14일까지입니다. 2. 전국 5만 원이 상의숙박상품을 예약 시 3만 원의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발급기간은 6..

캐시존 앱테크 돈벌기 [내부링크]

소소한 용돈을 만들어주는 캐시존은 광고를 보고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앱으로, 적립한 포인트는 기프티콘이나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캐시존 앱은 무료이며, 사용이 간편하여 앱테크용으로 인기가 좋은 앱입니다. 기프티콘을 다양한 브랜드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친구추천 코드안내 아래 링크를 클릭 후 회원가입을 가시거나,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면 1,000원이 적립됩니다. 추천코드 E5A656 https://cashzonead.page.link/z1 Q1 D4 aDuAo7 aVVi8 캐시존 사용방법 캐시존을 사용하려면 먼저 앱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후회원가입도카카오가 입으로 간편가 입이 가능합니다. 캐시존으로 돈 벌기 ① 출석체크 & 룰렛 캐시존은 ..

모니모 젤리 모으기 앱 테크 [내부링크]

모니모 젤리 모으기 앱 테크 모니모는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증권 등 관련 서비스를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삼성 통합 앱입니다. 하지만 출석체크, 기상 체크, 걷기 등 다양한 미션을 통해 젤리를 받을 수 있고, 젤리를 모아 현금으로 교환 가능하여 유저들 사이에선 앱 테크 용 앱으로 유명합니다. 모니모 기능 알아보기 통합자산관리: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의 상품과 서비스를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젤리적립:출석체크, 기상체크, 걷기, 금융거래등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젤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젤리교환:젤리를 모아 현금, 상품권, 포인트등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금융정보:시세, 뉴스, 리포트 등 다양한 금융정보를 제공합니다. 고객서비스:고객센터, FAQ, 챗봇등다양한 고객서비스를..

패널나우 앱테크 하며 적립금벌기 [내부링크]

패널나우앱테크하며 적립금 벌기 패널나우는 기업과 단체의 설문조사에 참여하여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앱테크 앱입니다. 패널나우는 이전에 소개해 드렸던 패널파워와 비슷한데, 다양한 설문조사를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그럼, 패널나우가 입방법과 포인트적립 및 사용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가입 방법 및 추천인 입력 - 앱스토어 또는 구글플레이에서 패널나우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 앱을 실행하고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 ID/비번과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 이메일 인증을 받습니다. - 추천인 링크를 입력합니다. 추천인 링크 : j7890s ※ 회원가입은 ID/비번과 이메일 인증으로 간단히 할 수 있으며, 추천인 링크를 통해 가입하면 300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포인트 적립 방법 패널나우에서 포인트..

엠브레인 패널 파워 | 설문조사에 참여하고 적립금 받기 [내부링크]

엠브레인 패널 파워 | 설문조사에 참여하고 적립금 받기 엠브레인 패널 파워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마케팅 조사, 정치 조사 등 다양한 설문조사에 참여하고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앱으로 적립한 포인트는 현금이나 문화상품권 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가입방법 및 설문조사에 참여하고 포인트 받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 엠브레인 패널 파워 사용 방법 엠브레인 패널 파워에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여 가입하면 500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추천인코드 : j7890s 1.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엠브레인패널파워앱은GooglePlay스토어와AppStore에서다운로드할수있습니다. 계정을만듭니다. 앱을다운로드한후이메일주소와비밀번호로계정을만들어야합니다. 설문조사에참여합니다. 계정을만들면설문조사에참여할수있..

국민체력 100 전 국민 운동 지원금 5만원 받는 방법 [내부링크]

국민체력 100은 참가자들에게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운동을 꾸준히 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인센티브제를 도입하여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는 대국민 체육복지 서비스입니다.오늘은 국민체력 100을 통하여 전 국민운동 지원금 5만 원 받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국민체력100 참여방법 국민체력 100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각 자치단체별로 있는 공공 스포츠 시설 민간 체육시설까지 지정된 체육시설을 이용하여 체력 측정, 스포츠활동을 통하여 인센티브를 지급받고 이 인센티브를 문화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국민체력 100 홈페이지 링크 : http://nfa.kspo.or.kr 체력 측정 체력측정 시 5,000 포인트 지급받습니다. (2회 총 10,000 포인트 적립가능) 지정 센..

2023 청년내일저축계좌 조건 및 신청 자격 [내부링크]

2023청년내일저축계좌조건및신청자격 청년 근로자 자산형성 지원하기 위한 2023 청년내일저축계좌 신규가입자 모집이 시작되었습니다.청년내일저축계좌는 청년 노동자 계층을 지원하고 빈곤에 빠지는 것을 막기 위한 정부 지원 사업으로 청년 근로자의자산 형성을 장려하고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지원자격 -나이:19세에서34세이하(신청월기준만나이에해당) ※다만수급자,차상위계층,기준중위소득의50%미만인사람이만15세이상39세미만이면대상이될수있습니다. ※현재근로활동을하고있고월소득50만 원에서220만 원 이하까지가능합니다. ※단,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기준중위소득50% 이하자는현재근로활동중이며근로, 사업소득이월10만 원이상발생 -(가구소득)소득인정액기준중위소득100%이하 -(가구재산)대도시3.5억 원,중..

중소기업 취업 청년 전세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내부링크]

중소기업 취업 청년 전세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중소기업 취업 청년 전세대출은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의 주거안정과 사회 자립 촉진을 위해 주택도시기금에서 저금리로 전월세 보증금을 빌려주는 주택 전세자금 대출 상품입니다. 연 1.2%라는 저금리로 길게는 10년까지이용이 가능합니다. 청년이 1억 기준 1년에 이자 120만 원만 지불하면 거주가 가능해 다소 비싼 주거비용을아끼면서그비용을돈을모을 수있도록도와주는대출정책입니다. 중소기업 취업 청년 전세대출 대상 주택 임대차 계약 체결 후 임차보증금 5% 이상 지불한 성년 또는 미성년자 포함한 세대주 및 예정자까지(군 복무 이행시 길게는 만 39세까지 연장)가 대상입니다. 세대주 포함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인 가구이며,주택도시기금이나 은행재원 전세 대출 및 주담대 이용..

2023 청년내일채움공제 자세히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3 청년내일채움공제 자세히 알아보기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중소기업의 청년 고용 촉진과 자산 형성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입니다. 중소기업이 청년 근로자를 고용하고 정부와 기업, 근로자가 공동으로 자금을 지원하는 저축 계획을 제공하도록 장려합니다. 신규취업한 청년은 중소기업에서 경력을 쌓을 수 있고, 기업은 우수한 인재를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프로그램입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란? 근로자가 2년간 동일사업장에서 근무하면서 경력을 쌓고 본인 납입금 대비목돈을 만들 수 있어서 근로자의 미래를 설계할 수 청년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만기 후 청년내일채움공제(3~5년)로 재가입 및 연장 가입이 가능하며 최대 5년까지 저축 계획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2023년 적립방식 : 청년(400만 원)+기업(..

종합 소득세 홈택스 납부방법 [내부링크]

종합소득세 홈택스 납부방법 종합소득세는 개인이 지난해 1년간의 경제활동으로 얻은 소득에 대하여 납부하는 세금입니다. 여러 방법이 있지만 홈택스로 이용하여야 납부하면 온라인으로 편하게 종합소득세를 신고 납부하실 수 있으며, 세무서를 방문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줍니다. 오늘은 홈택스를 이용한 소득세 신고 및 납부 방법에 대한 단계별 가이드를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종합소득세란? 종합소득세는 개인이 지난해 1년간의 경제활동으로 얻은 소득에 대하여 납부하는 세금입니다. 모든 과세대상 소득을 합산하여 계산합니다 1. 종합소득세의 대상은 자영업자, 개인사업자, 급여에서 3.3%를 원천징수하는 프리랜서와 일용직 근로자, 월급 외 소득이 있는 직장인 등 기본적으로 벌어들이는 수입이 있는 모든 사람입니다 2. 일반적인 근..

슈퍼푸드 아사이베리의 효능 6가지 : 섭취 방법 [내부링크]

아사이 베리는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관심을 받은 슈퍼 푸드 중 하나입니다. 브라질과 남아메리카의 다른 지역이 원산지인 아사이 야자나무에서 자라는 작고 자주색의 열매로 수 세기 동안 원주민의 식량 공급원과 약용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아사이베리에 있는 산화 방지제는 해로운 분자에 의해 야기되는 손상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물질입니다. 또한 섬유질, 건강한 지방, 그리고 다른 중요한 영양소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사이베리의 효능과 우리의 건강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항산화효과 풍부 아사이 베리는 안토시아닌을 포함한 산화 방지제의 풍부한 공급원이며, 안토시아닌은 베리의 진한 보라색을 만듭니다. 이러한 산화 방지제는 다양한 질병과 관련된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으로부터 ..

키토 다이어트 키토제닉 다이어트 장 단점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키토 다이어트 키토제닉 다이어트 장 단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키토 다이어트라고도 알려진 키토제닉 다이어트는 최근 외국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점점 더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키토제닉 다이어트는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으로 구성하여 탄수화물 대신 에너지를 위해 지방을 태우는 키토시스 상태로 몸을 만드는것을 목표로 합니다. 키토 다이어트를 소개하고 장 단점을 알아보고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실천하는 방법과 키토제닉을 하는 한국의 유명 연예인들에 대해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키토제닉 다이어트 소개 키토 다이어트는 탄수화물 섭취를 상당히 줄이고 지방 섭취를 늘리는 것이 주 목표 입니다. 한국에서는 전통적인 한국 식단이 상대적으로 탄수화물이 많기 때문에 이것은 어려울 수 있죠. 하지만 아보카도, 견과류, 그리..

민간임대주택 도봉 롯데캐슬 골든파크 [내부링크]

롯데건설의 민간임대주택인 민간임대주택 도봉 롯데캐슬 골든파크가 12월 공급이 확정되었습니다. 현재 과열된 청약시장에서 민간임대주택 아파트는 전매가 자유롭고 세금 적부분에서 자유로운 공급방식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갖는 단지이기도 합니다. 12월 6일 청약 예정인 민간임대주택 도봉 롯데캐슬 골든파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민간임대주택이란? 민간임대주택은 임대로 거주하는 10년간 소유권자의 건설사가 됩니다. 그래서 세입자로 사는동안은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취득세, 재산세, 종부세, 양도세 등 세금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또한 세입자에게 우선 분양권을 주기 때문에 10년 거주 후, 해당 주택을 매수도 가능합니다. 2. 개요 해당주택의 위치는 서울 도봉구 방학동 717-6번지입니다. (구 빅마켓 ..

부린이 추천도서 :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리뷰 [내부링크]

부동산 공부를 결심하고 가장 처음 읽게 된 도서는 너바나 님의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였다. 먼저 너바나 님을 알게 된 건 유튜브 월급쟁이 부자들을 알게 되면서 였다. 그곳에서 알려주는 수많은 부동산 투자법과 부동산 관련 정보는 현재의 내상황에는 푹 빠질 수밖에 없는 콘텐츠였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월급쟁이 부자들의 창시자인 너바나 님의 도서를 읽게 되었다. 1단계 흑자구조 만들기 책에서는 너바나 님 본인이 부동산 투자를 통해서 경험을 통해 전략적으로 부자가 될 수 있었던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부동산 투자를 통해 수익을 벌어들이는 방법과 투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근로소득을 포기하지 않았으며, 이를 통해 부동산을 흑자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한 경험담을 소개 해 준다. 특히 월급을 통해 투자금을 만드는것은..

40대 백신접종시기, 빨리 예약하세요! [내부링크]

드디어, 40대 백신 접종시기가 되었습니다. 8월 9일부터 40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이 시작됩니다. 기존 핸드폰 인증 외에도 간편 인증으로 본인인증이 가능하고 본인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또한 생년원일 끝자리 10부제로 예약이 진행돼, 지난 50대 연령대 사전예약 때 발생했던 예약 쏠림에 따른 접속 장애는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예약방법 코로나백신접종 예약 방법 그동안 백신 접종 예약이 65세 이상 어른과 면역 취약층, 보건 쪽 종사자 등 선별을 통해서 코로나 백신 접종을 진행했습니다만, 이젠 보건소에서 따로 선별 대상자 연락 없이 직접 신청이 가능 sunworld1.com 9일 오후 8시부터 사전예약 시작 9일 오후 6시부터 18~49세(1972년 1월 1일부터..

코로나백신접종예약 40대 백신접종시기 알아보기 [내부링크]

7월 30일 드디어 8월 백신 접종 일정에 대해서 발표됐습니다. 18세 - 49세 일반 연령층 사전예약 계획과 8월-9월 예방접종 일정 및 시행계획을 공지하였습니다.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고, 기다리던 소식일 듯합니다. 그럼 8월-9월 예방접종 일정 및 시행계획, 30대 40대 사전예약 신청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백십접종 다른 콘텐츠 보기 코로나백신접종 예약 방법 그동안 백신 접종 예약이 65세 이상 어른과 면역 취약층, 보건 쪽 종사자 등 선별을 통해서 코로나 백신 접종을 진행했습니다만, 이젠 보건소에서 따로 선별 대상자 연락 없이 직접 신청이 가능 sunworld1.com 코로나 백신 접종후 주의사항 코로나 백신 접종 인원이 1300만 명을 돌파하면서 가족, 지인 중에..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알아보기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타격을 입은 국민들을 지원하기 위해서 8월 말에서 9월 경에 5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회의를 거듭하던 지급 안이 이제 거의 가닥을 잡아가고 있습니다. 24일 열린 임시 국무회의에서 소득 하위 80%에서 대상을 늘려 88%로 변경되었습니다. 재난지원금 다른 콘텐츠 보기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대상 추석전 지급검토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소식이 연일 들려오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코로나 장기화와 서민경제회복을 위해 5차 재난지원금을 지급에 대한 논의를 시작하였고, 현재 전 국민 대상으로 지 sunworld1.com 5차 재난 지원금은 지난 달 건강보험료 납부액을 기준으로, 가구 소득 하위 80%까지 지급되며 1인당 25만 원씩 지급됩니다. 여기에 소득 하위..

코로나백신접종예약, 19일부터 50~54세 사전예약 [내부링크]

1970년생을 포함한 50~54세도 드디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예약을 시작합니다. 50~54세에 해당하는 1967년부터 1971년생을 대상으로 19일 20시부터 순차적으로 백신 예약을 진행합니다. 지난번과 같이 사전예약 먹통 사태를 예방하고자 연령별 예약시간을 다르게 운영하게 됩니다. 정확한 예약 일정은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 코로나 백신 접종예약 다른 콘텐츠 보기 ] 코로나백신접종 예약 방법 그동안 백신 접종 예약이 65세 이상 어른과 면역 취약층, 보건 쪽 종사자 등 선별을 통해서 코로나 백신 접종을 진행했습니다만, 이젠 보건소에서 따로 선별 대상자 연락 없이 직접 신청이 가능 sunworld1.com 잔여백신 예약 및 알림신청 하기 65세~74세 고령자의..

50대 코로나백신예약접종 재게, 다시 예약하세요! [내부링크]

일시적으로 중단한 만 55~59세 연령층에 대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사전예약을 오늘 저녁 8시부터 다시 시작합니다. 예약 일정도 대폭 늘렸습니다. 당초 만 55~59세는 7월 12일에서 17일이던 것을 7월 12일부터 24일까지로 연장했고, 만 50~54세는 예약 일정은 그대로 유지하는 대신 2개 그룹으로 나눠 예약 날짜를 분산했습니다. 먼저 지난 12일에 사전 예약한 55~59세 연령층은 당초 예정대로 7월 26일부터 8월 7일까지 접종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접종방법과 일정은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다른 콘텐츠 보기 코로나백신접종 예약 방법 그동안 백신 접종 예약이 65세 이상 어른과 면역 취약층, 보건 쪽 종사자 등 선별을 통해서 코로나 백신 접종..

사회적거리두기4단계 총정리 [내부링크]

다음 주 월요일(12일)부터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새로운 거리두기 체계의 최고 단계인 4단계로 상향됩니다. 정부는 하루 확진자가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으며, 다섯 명 중 네 명이 수도권에서 나오고 있어서, 과감한 결단과 신속한 실행만이 답이라는 판단으로 새로운 거리두기 4단계를 적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1200명대를 넘기며 다시 긴장 태세에 돌입하고 있습니다. 역대 최다 확진자가 나오며 4차 유행이 현실화된 것에 대한 조치라고 밝혔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다른 콘텐츠 보기 7월 거리두기 개편 총정리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7월 거리두기를 새로이 개편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개편 소식과 함께 코로나 델타 바이러스의 확산과 학원 등에서 대규모 감염 발생 등 우려스러..

신풍제약 2상 유효성 실패에...투자자들 '멘붕' [내부링크]

임상 2상 결과 기대하고 단기 투자용으로 목돈 꺼내서 매수했는데 임상 2상 결과에 하한가 맞았네요. 기다리면 주가 살아날 수 있을까요?" 신풍제약이 개발 중이던 코로나19 치료제 '피라맥스'의 임상 2상 유효성 확보 실패에 주가가 폭락하고 말았습니다. 이에 개인 주식 투자자 커뮤니티에서는 신풍제약을 사들인 개미(개인투자자)들의 한숨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피라맥스 2상 실패 소식에 하한가 6일 신풍제약은 전날 대비 29.92% 내린 6만 7000원에 마감했습니다. 하한가를 기록하며 하루 만에 시가총액도 1조 5154억 원가량 증발했습니다. 하루 전만 해도 15% 넘게 오르며 임상 결과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으나 장 마감 후 임상 결과가 발표되면서 투자 심리가 냉각되고 말았습니다. 신풍제약은 지난 5일 ..

HMM, 2분기 또 한번 깜짝실적 예고 [내부링크]

올해 가장 뜨거운 종목인 홈슬라 HMM이 올 2분기 또 한 번 깜짝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운임 상승 등 해운업 호황으로 영업이익 1조 원을 돌파할 것이란 전망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HMM이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며 3개월 만에 분기 최대 실적을 갈아치울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2분기 영업이익, 약 30%이상 증가할 듯 6일 업계에 따르면 HMM은 올 2분기 1조~1조 4000억 원가량의 영업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는 동기간 HMM의 매출을 2조 5097억 원, 영업이익 1조 289억 원으로 전망했습니다. 대신증권은 당초 2분기 영업이익을 1조 2470억 원으로 추정했지만 최근 1조 4350억 원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2분기 전망치는 전분기 대비로는 약 ..

코로나 백신 7/5부터 60~74세 접종, 화이자 잔여백신 풀릴듯.. [내부링크]

7월 5일부터 지난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지 못한 우선접종 대상자들이 5일부터 1차 접종을 받습니다. 백신 수급 불균형으로 인해 예약하고도 접종받지 못한 60∼74세와 '희귀 혈전증' 발생 우려로 접종 대상에서 제외된 30세 미만 사회 필수인력(경찰·소방·해양경찰) 등이 접종대상자입니다. 또 상반기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으로 1차 접종을 마친 사람들에 대한 아스트라제네카 2차 접종, 화이자 백신 '교차 접종'도 같은 날 시작됩니다. 특히 그간 예방접종센터에서만 진행됐던 화이자 백신 접종이 하반기에는 위탁의료기관에서도 이뤄질 수 있게 접종 기관이 대폭 확대됨에 따라 화이자 '잔여 백신'도 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백신접종예약 다른콘텐츠 보기 코로나백신접종 예약 ..

코로나 델타변이 조심하세요! [내부링크]

코로나 델타 변이를 알고 계신가요? 코로나19 인도 발 변이 바이러스를 델타 변이 바이러스라고 말합니다. 델타 변이는 전염력이 다른 변이들에 비해 높기 때문에 더욱 위험합니다. 델타 변이 감염의 주요 증상은 두통, 인후염, 콧물이 나는 등 코로나와 증상이 같습니다. 세계적으로 델타 변이 감염에 의한 확진자 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또한 델타 변이로 인한 감염자 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을 통해 델타 변이는 화이자 백신 접종 시 2차 접종하면 88%까지 효과가 있고 아스트라 제네카는 2차 접종 시 60%까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델타변이 다른 콘텐츠 보기 얀센백신, 델타변이에 강력한 효과 현재 전 세계가 곳곳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델타 변이 확산이 늘고 있습..

GTXD 노선, 강남 직결 무산 [내부링크]

소식을 전해드리면서도 착잡한 마음을 감출 수가 없습니다. GTXD노선 결국 강남 직결은 무산되었습니다. 금일 국토교통부에서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확정 지었습니다. 결국, 김포 검단 주민들이 원하던 강남 직결은 무시된 채 GTX-B·D 연계로 서울 도심 연결 절충안으로 확정 지었습니다. 국토부에서는 "장기∼부천 종합운동장 신설이 경제성 측면에서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GTXD 다른 콘텐츠 보기 https://sunworld1.com/131 GTX D노선, 원안대로 확정될까? 빠르면 이달 말 GTXD노선의 행방이 발표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종 발표를 앞두고 정부의 고민은 깊은 듯싶습니다. 지자체의 반발로 어쩔 수 없이 노선변경을 하였으나, 이마저도 다시 노선 변경 sunworld1.co..

2021 대체공휴일 확정, 4일 더 쉰다! [내부링크]

2021 대체공휴일 확대 법안이 오늘 국회 전체회의를 통과하였습니다. 2021 대체공휴일 법제화를 통해 국민의 휴식권을 보장하고 내수 진작 효과와 고용을 유발하기 때문에 통과가 결정되었다고 합니다. 이로써 추석 외 쉬는 날이 없었던 2021년 공휴일은 대체공휴일 확대 법안 확정에 따라 4일이 추가되었습니다. 추가로 적용되는 2021년 대체공휴일과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2021년 대체공휴일 1. 광복절 8월 15일(일) 16일(월) 2. 개천절 10월 3일(일) 4일(월) 3. 한글날 10월 9일(토) 11일(월) 4. 성탄절 12월 25일(토) 27일(월) 토, 일 주말에 겹치는 4일의 공휴일을 다음 주 월요일에 대체공휴일로 적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총 4일의 ..

7월 거리두기 개편 총정리 [내부링크]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7월 거리두기를 새로이 개편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개편 소식과 함께 코로나 델타 바이러스의 확산과 학원 등에서 대규모 감염 발생 등 우려스러운 모습도 연출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체계 개편에 따른 급격한 변화를 우려해서 수도권 등 일부 지자체는 7월 14일까지 2주 동안 이행기간을 둔다고 합니다. 7월 거리두기가 개편되면서 기존 5인 이하였던 모임 허용 기준을 8인에서 6인으로 조정하고, 이행기간 이후에는 2단계 기준에 따라 8인까지 모임이 가능해집니다. 기존 5단계를 4단계로 간소화 구체화 되지않아 혼란을 야기했던 1.5, 2.5등 중간단계는 정리하고 4단계로 나누어서, 단계별 거리두기에 대한 내용을 더욱 구체화시켰으며, 거리두기의 단계 변화는 일 확진자수를 통해 구분하게 됩..

대한전선 주가, 호반 대우건설 인수 전 참여소식 강세 [내부링크]

25일 대한전선 주가가 전일 대비 2.45% 오른 3,135원을 기록하며 장을 마감했습니다. 이날 대한전선 주가의 강세는 최대 주주인 호반이 대우건설 인수 전 참여 소식에 주가가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외국인은 지난 4 거래일 동안 대한전선의 주식을 대량 매수하며 대한전선주가를 끌어올리는데 영향을 준것으로 보입니다. 대한전선 다른 콘텐츠 보기 대한전선 주가, 연일 급등세 계속될까? 7일 대한전선은 전 거래일 대비 29.97% 오른 상한가를 기록하며 4,185원에 장 마감을 하였습니다. 코스피 200 구성 종목에 신규 편입과 호반그룹에 인수되면서 신성장 동력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 sunworld1.com 대한전선, 제2의 홈슬라로 불리는 이유 1일 대한전선 주가는 등락을 보이다가 전 거..

카카오주가, 7%급락.그럼에도 기대되는이유 [내부링크]

그동안 강세를 보이던 카카오 주가가 오늘(24일) 주식 시장에서 7% 급락하며 투자자들의 애를 태웠습니다. 카카오 주가는 6일 만에 약세를 나타냈으며, 전일보다 7.37%나 떨어진 15만 7천 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카카오의 주가가 하락세로 마감한 건 지난 16일 이후 6 거래일 만입니다. 지난 닷새간 카카오는 18.53% 급등하며 잇따라 장중 및 종가 기준 최고가를 경신해왔습니다. 카카오 뱅크, 카카오페이 등 자회사 상장에 대한 기대감에 더해 미국 국채 금리 하락 등 성장주에 우호적인 환경이 펼쳐진 결과로 풀이됩니다. 하지만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 종목 1위를 차지할 만큼 순매도로 돌아서면서 카카오 주가로 끌어내린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공매도 또한 카카오 주가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

코로나백신접종예약, 내일 60~74세 미접종자 사전예약 실시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후 백신 수급 부족으로 원래 예약하신 날짜에 접종을 못하신 분들 있으신가요? 정부에서 다음 달 접종 재게를 한다고 합니다. 60~74세 중 사전 예약 후 접종을 못하신 20만 명을 대상을 진행 예정이며, 접종 예정일은 7/5~7/17 전국 예방접종센터에서 할 예정입니다. 백신은 화이자 백신으로 접종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은 내일부터 사전예약이 실시된다고 합니다. 미접종자, 다시 사전예약해야 정은경 추진단장은 전날 브리핑에서 "이번 달에 예약했지만, 접종받지 못한 분들에게 접종 일정을 조정하는 불편을 끼쳐드려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면서 "현재 접종이 연기된 분들에 대해서는 예방접종센터를 통해 화이자 백신으로 1•2차 접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GTX D노선, 원안대로 확정될까? [내부링크]

빠르면 이달 말 GTXD노선의 행방이 발표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종 발표를 앞두고 정부의 고민은 깊은 듯싶습니다. 지자체의 반발로 어쩔 수 없이 노선변경을 하였으나, 이마저도 다시 노선 변경안을 내놔야 하는 입장이며, GTX 노선에 따라 집값이 요동치니 깊은 고민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방향이 어찌 됐든 GTXD노선 방향에 따라 부동산 시장은 또다시 출렁거릴 듯합니다. GTXD,매수고려단지어디일까? GTX D, 매수 고려 단지 어디일까? 정부에서 김부선 발표 후, 김포의 집값이 정체되는 모양새가 보였습니다. 실망매물이 급증하고 최근에 집값이 하락했다는 소식을 심심치 않게 접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 정부에서 GTX D노선 변경 sunworld1.com 제 4차 국가철도망 구축 회의 GTXD노선 발표..

GTX D, 매수 고려 단지 어디일까? [내부링크]

정부에서 김부선 발표 후, 김포의 집값이 정체되는 모양새가 보였습니다. 실망매물이 급증하고 최근에 집값이 하락했다는 소식을 심심치 않게 접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 정부에서 GTX D노선 변경 발표를 앞두고 김포의 부동산 시장은 급반전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GTXD 노선 발표 전 매수를 고려 해 볼만한 단지에 대해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GTX계획으로 인한 집값 변화 서울 도심과 멀어질수록∙개통시기 다가올수록 커질 수 있어 크로스레일의 결과를 국내 상황에 접목시켜 본다면, GTX로 인한 집값 상승효과가 서울 도심과 먼 곳일수록, 그리고 개통시기가 다가올수록 커질 수 있다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A노선의 종점역 인근 지역은 파주 운정과 화성 동탄입니다. B노선은 인천 송도와 남양주 마석이며, C노선..

코로나 백신 접종후 주의사항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접종 인원이 1300만 명을 돌파하면서 가족, 지인 중에서도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최근 저희 부모님께서 코로나19 백신을 맞으신다고 하셔서 걱정되는 마음에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에 대해 이것저것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본인도 접종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3분기에는 접종 대상자가 될듯합니다. 오늘은 제가 찾아본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에 대해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병관리청의 내용을 기반으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코로나 예방 접종 받은 직후 접종 후 15~30분 동안 접종기관에 머무르며 이상반응이 나타나는지 관찰해야 합니다. (쇼크, 호흡곤란, 아나필락시스 등) 특별한 알레르기가 없는 경우, 접종 후 15분간 관찰 과거에 알레르기가 있었던 경우..

비트코인시세 4400만원대 하락세, 금리인상 ETF연기 [내부링크]

18일 오후 대표적인 암호화폐 비트코인이 하락세를 지속하며 4400만 원대를 맴돌며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날 빗썸에 따르면 오후 4시 기준 비트코인은 24시간 전 대비 3.70% 하락한 4408만 3000원에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업비트에선 같은 시각 4417만 5000원에 거래 중입니다. 비트코인은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리 조기 인상 신호로 인해 상승세가 주춤하면서 연일 내림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울러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모았던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승인 결정도 연기되면서 영향으로 비트코인 가격의 하락을 부추긴 것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금리 조기 인상 신호로 인해 상승세가 주춤 지난 16일(현지시간) 연준은 연방공개시장위원회(..

진원생명과학 강세, mRNA 국책연구 수행 호재 [내부링크]

진원 생명과학이 강세를 보이며 상한가로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정부 국책과제 주관기관 선정 소식이 호재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18일 진원 생명과학은 전 거래일보다 29.93%(6900원) 오른 2만 9950원에 거래가 완료되었습니다. 거래 시작 2시간 만에 1820만 주가 거래되는 등 최근 5 거래일 동안 가장 많은 양이 거래됐습니다. 거래대금은 4800억 원에 이릅니다. 외국인이 매수에 힘입어 주가를 끌어올렸습니다. 국책과제의 주관기관으로 선정 진원생명과학[011000]은 보건복지부가 추진하는 '메신저 리보핵산(mRNA) 기반 신속 백신 제작 플랫폼을 활용한 지카 바이러스 백신 선도물질 발굴 및 유효성 평가' 국책과제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세부 기관은 한국 과학기술연..

신세계주가 급락, 이마트주가 덩달아 하락 이베이 인수 아직 미정 [내부링크]

신세계 주가가 급락했습니다. 이베이 인수 관련 불확실성이 부각된 영향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17일 신세계는 전날보다 1만 3500원, 4.43% 내린 29만 15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연일 강세를 보이다 나흘 만의 하락했습니다. 외국인과 기관이 동반 매도에 나섰고, 개인이 매물을 받아냈지만 역부족이었습니다. 인수 주체인 이마트 주가도 오늘 덩달아 하락했습니다. 이베이 인수방향 불확실성 이날 신세계의 주가 약세는 이베이 인수 향방에 대한 우려가 불거진 때문으로 보입니다. 알려진 것과는 달리 아직 인수 확정 소식이 들리지 않고 있어서입니다. 우선 협상대상자 선정 소식에 한때 강세 앞서 신세계는 전날 이베이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1.33% 오른 것을 포함해 지난 14일부터 ..

SK이노베이션, 주유소 팔아서 투자재원 확보나서 [내부링크]

SK이노베이션은 지난 15일 이사회를 열고 전국 116개 주유소의 토지 및 건물, 캐노피를 약 7638억 원에 모두 매각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이는 SK이노베이션 작년 말 기준 자산총액(12조 5289억 원)의 6.1%에 해당합니다. 회사 측은 처분 목적에 대해 “자산 매각을 통한 재무구조 개선 및 미래 성장동력 투자 재원 확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금일 주가는 전일대비 0.87% 내린 286,000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자회사에 매매, 투자재원확보 거래 상대방은 SK리츠운용의 100% 자회사 클린에너지 위탁관리 부동산 투자회사입니다. SK리츠 운용은 SK그룹 지주사인 SK(034730)가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처분 예정 일자는 다음 달 7일입니다. SK에너지는..

쌍방울 급락, 이스타항공 성정 품으로 가나 [내부링크]

기업회생절차를 밟고 있는 이스타항공의 인수자가 종합건설업체 성정으로 사실상 확정됐습니다. 성정은 약 1100억여 원에 이스타항공을 인수하기로 결정했으며 구체적인 회생계획안을 내달 말 법원에 제출할 예정입니다. 16일 투자은행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전 서울 회생 법원과 매각주관사 딜로이트안진은 이스타항공 본입찰에 참여한 쌍방울•광림 컨소시엄의 입찰가액과 관련 조건을 성정 측에 통보했으며, 성정은 가계약 금액보다 높은 가격을 수용하는 방식으로 우선매수권(콜옵션)을 행사하기로 했다고 전했습니다. 스토킹 호스로 매각 진행 이번 매각은 인수의향자를 미리 확보한 상태에서 공개입찰을 진행하는 '스토킹 호스'(Stalking Horse)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스토킹 호스는 사전에 우선 매수권자를 정해놓고 매각하는 방..

노바백스 90% 코로나 예방효과, 국내도입 언제? [내부링크]

국내에 들어오는 4번째 코로나 백신 노바백스는 임상 3상 실험에서 90.4%라는 높은 확률로 코로나 예방 효능을 나타낸 바 있습니다. 또한 변이 바이러스에도 예방 효과가 뛰어나 코로라 백신의 다크호스라고 불리는 백신입니다. 기존에 저온유지가 필수였던 화이자 백신과 달리 냉장보관 만으로 보관이 가능하여 아프리카 같은 개발도상국에도 많은 도움이 될 거라 기대를 주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는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기술이전 계약을 맺고 2000 만회분 사전계약이 되어 있는 백신입니다. 변이 바이러스도 93% 예방 노바백스는 변이 임상 3상 시험은 미국 113곳과 멕시코 6곳에서 21일 간격으로 백신을 2회 접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참가자 3분의 1은 가짜약을 맞았으며, 1월 25일부터 4월 30일까지 참가..

제네시스GV60 출시임박, 예상디자인 및 예상가격 [내부링크]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의 전기차 전용 모델로 출시될 GV60의 출시가 얼마 남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출시를 앞두고 실내 디자인이 유출되기도 했는데요. 현대차 아이오닉 5, 기아 EV6를 통해 먼저 선보인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 사용됩니다. E-GMP 플랫폼 E-GMP 플랫폼은 배터리팩과 전기모터를 모듈화해 실내 공간 확보가 용이합니다. 앞으로 전기차 전용으로 나오는 모델은 모두 동일한 플랫폼으로 적용된다고 합니다. E-GMP 플랫폼은 후륜구동 기반으로 이상적인 전후 중량배분이 가능하며, 5-링크 후륜 서스펜션과 기능 통합형 드라이브 액슬(IDA)을 통해 승차감과 조향 성능이 향상된다. 여기에 충돌 시 배터리에 가해지는 충격을 줄이기 ..

잔여백신 예약하는 팁, 광클과 오전보단 오후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순서가 오지 않은 30~50대 사이에서 접종을 원하는 이들의 잔여백신 예약이 치열하게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예약에 성공하는 팁까지 공유되고 있습니다. 잔여백신 예약 하늘의 별따기 지난달 27일 오후 1시부터 네이버와 카카오톡 앱을 통해 잔여 백신 당일 예약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다만 취소 인원이 적어 잔여 물량이 없는 탓에 예약은 현재까지도 쉽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각종 커뮤니티 게시판과 맘 카페 등에는 잔여백신 하늘의 별따기냐. 근처 병원에서 나오기를 기다리는데 어렵다 맞으려고 했는데 올라오는 걸 본 적이 없다 등 불만의 목소리가 거세지고 있습니다. 잔여백신 예약에 성공한 이들이 팁 급기야 잔여백신 예약에 성공한 이들이 팁 전수에 나섰..

윤석열, 이달 말 대권도전 공식화 [내부링크]

야권 유력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이달 말 대권 도전을 사실상 공식화하기로 했습니다. 윤 전 총장 측은 이달 말 정치참여를 선언하고 공식활동에 나설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아직 국민의 당 입당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으나, 이준석 대표의 '정시 출발론'과 관련해 "윤 전 총장의 시간표와 이 대표의 시간표가 상충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尹, 6월 말 정치참여 선언 검토 윤 전 총장측 이동훈 대변인은 15일 기자들에게 보낸 메시지에서 윤 전 총장이 6월 말 정치참여 선언을 검토하고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3월 초 여권의 중대범죄 수사청 설치를 통한 검찰 수사권 완전 폐지에 반대하며 검찰총장직에서 물러난 윤 전 총장은 3개월 만인 지난 9일 잠행을 끝내고 첫 외부 공개 일정에 시작했습니다..

실리콘웍스 반도체장비 진출 가능성 [내부링크]

실리콘웍스 반도체 장비 진출 가능성 LX홀딩스 자회사 실리콘웍스가 기존 사업인 시스템반도체 설계 분야에서 반도체 장비 제조분야의 진출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연구개발은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 제조업까지 하는 것은 쉽지 않아 보이지만, LX그룹의 구본준 회장이 반도체와 디스플레이등 첨단산업을 육성했던 경험을 되살려 반도체 장비 제조의 길도 뚫어 낼 수 있을 것이라 전망이 우세합니다. 사업목적에 반도체 장비 포함 15일 반도체업계에 따르면 실리콘웍스가 LG에서 LX홀딩스 산하로 이동한 것을 계기로 반도체 장비를 새로운 먹거리로 삼을 수 있다는 시선이 나오고 있습니다. 실리콘웍스는 반도체 설계기업(팹리스)입니다. 시스템반도체 가운데 디스플레이 구동칩을 주력으로 개발해 왔습니다. 개발한 반도체는 외부에서 위..

LX홀딩스 홀로서기 시작 [내부링크]

LG와 아름다운 이별을 한 LX그룹이 본격적인 홀로서기에 나서면서 LG의 그림자 지우기가 시작됐습니다. 한동안은 LG의 사명을 유지할 것으로 예정되었으나, 빠르게 자회사의 사명을 바꾸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전략으로 방향을 잡은 듯합니다. 특히 상표권 사용료가 매출을 기준으로 책정되는 만큼 본격적으로 그룹의 이름값을 키우기에 나선 것으로 풀이됩니다. 계열사 간판변경 LX홀딩스 아래 편입된 계열사는 LG상사, LG하우시스, 실리콘웍스, LG MMA, 판토스 등 모두 5개입니다. 이 가운데 LG상사, LG하우시스, 실리콘웍스는 25일 사명 변경을 위한 주주총회를 엽니다. LG상사는 LX인터내셔널, LG하우시스는 LX하우시스, 실리콘웍스는 LX세미콘으로 각각 바꾸게 될 예정입니다. LG MMA와 판토스 역시..

지지부진 LG , LX 인적분할... 스왑방식 유력? [내부링크]

LG와 LX의 분사가 많은 기대 속에 시작됐지만 정작 분할 이후 주가는 지지부진한 가운데 개인투자자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습니다. LG그룹은 전통적으로 장자승계 원칙을 고수해온 그룹입니다. LG그룹은 장남이 경영권을 물려받으면, 형제들이 일부 계열사를 들고 분가하는 방식으로 철저하게 장자승계 원칙을 존중해왔습니다. 덕분에 LG그룹은 구인회 창업주를 시작으로 구자경→구본무→구광모로 이어지는 동안 그 흔한 형제간 불협화음이나 잡음 없이 안정적인 경영승계 전통을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구본준 LX그룹 회장은 형인 구본무 회장이 그룹을 이끌 때는 분가하지 않고 그룹에서 자리를 지켰으나 2018년 조카인 구광모 회장이 취임하자 경영 일선에서 물러났고 물밑에서 분가를 준비해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계열분리 전 고공 ..

큐어백 mRNA 관련주 [내부링크]

문재인 대통령이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서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와 만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기술 협업을 요청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독일 메르켈 총리와의 정상회담에서 "백신 개발 선도국인 독일과 백신 생산 분야에서 강점을 가진 한국이 협력 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며 "이를 통해 전 세계적인 백신 공급이 더욱 원활하고 공평해질 수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메르켈 총리는 "독일 mRNA기술 보유 백신 회사들과 협의할 것"이라며 화답했습니다. 독일이 보유한 메신저 리보핵산(mRNA) 백신 기술을 받을 수 있는 제약 바이오 기업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mRNA기술을 활용한 큐어 백 백신 독일에는 큐어 백이 mRNA기술을 활용해 코로나19 백신을 개발 중입니다. ..

큐어백, '백신 외교' 결실 맺나…깜짝계약 후보거론 [내부링크]

문재인 대통령이 한국은 백신 허브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글로벌 거버넌스 강화에 기여할 것 이라고 밝혔습니다. 한미 백신 파트너십에 이어 백신 생산능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주요국과 기업간의 협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구상입니다. 문대통령은 G7정상회의에 참석한 독일, EU, 영국, 아스트라제네카 CEO등을 잇달아 만나면서 백신 외교를 펼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메르켈 독일총리와희담에서 독일과의 협력방안 모색을 제의 했고, 메르켈 총리는 독일의 mRNA기술 보유 백신회사와의 협의를 약속했습니다. 文대통령 '백신 외교' 결실 맺나獨 코로나 백신, 韓 생산 가능성 문재인 대통령이 주요 7개국(G7) 무대에서 백신 허브세일즈에 나서면서 국내 백신 제조업체들의 추가 수주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앙겔라 메르..

얀센 백신 접종 30대 사흘 만에 사망 [내부링크]

대구에서 얀센 백신을 접종한 30대가 접종 사흘 만에 숨졌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과 관련해 얀센 백신을 접종한 뒤 사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얀센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후 사망한 것으로 알려진 30대는 기저질환을 보유하고 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0일 얀센백신 접종 후 사망 13일 A(38)씨 유족에 따르면 A 씨는 지난 10일 대구 수성구의 한 의원에서 얀센 백신을 접종했습니다. A 씨는 접종 첫날 몸살기에 열이 났고 이튿날부터 열은 떨어졌지만, 혈압은 계속 떨어졌습니다. 12일 오후에는 혈압이 많이 떨어지자 가족들은 A 씨를 지역 대학병원 응급실로 옮겼습니다. 병원에서 A 씨는 수액•진통제 투여 등 치료를 받았지만 13일 오전 3시께 숨졌습니다. 그..

14일 이스타항공 본 입찰, 쌍방울 하림 누구 손에? [내부링크]

이스타 항공은 지난해 제주항공의 인수 무산으로 회생절차에 돌입하였으며, 다음 달 새 주인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인수전에는 쌍방울, 하림을 비롯한 10여 곳의 기업과 사모펀드 그룹도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여행업계의 불황으로 인수자를 찾기 어려울 거라는 전망도 있었지만, 백신 접종 및 해외여행 재게 움직임이 빨라지는 요즘, 인수 경쟁은 치열 해 질 것 전망됩니다. 14일 본 입찰 13일 업계에 따르면 이스타항공은 14일 본입찰을 진행하고, 인수 금액, 자금 조달 계획, 사업 계획 등을 평가해 최종 인수 후보자를 21일께 결정합니다. 이후 최종 인수 후보자가 이스타항공에 대한 정밀 실사를 1~2주간 진행한 뒤 다음 달 초 투자 계약을 체결합니다. 인수의향서를 제출한 10여 곳은 이..

업비트, 무더기 상장폐지로 투자자들 패닉 [내부링크]

업비트는 11일 갑작스러운 공지를 통해 마로, 페이코인, 옵져버, 솔브 케어, 퀴즈톡등 5개 가상자산을 원화 마켓에서 제거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상장폐지를 의미합니다. 거래 종료일은 18일 오후 12시이며, 사유는 원화 마켓 페어 유지를 위한 내부 기준 미달이라고 밝혔으나, 이달 예정된 금융당국 실사를 앞두고 이른바 잡코인 정리를 나선 것으로 보입니다. 하루 동안 증발한 시가 총액만 3조 원이 넘으며, 갑작스러운 조치에 투자자들은 날벼락을 맞았다는 반응입니다. 5개 종목 원화마켓 제거, BTC마켓은 유지 업비트 측은 원화마켓서 사라지는 5개 종목의 BTC마켓 상장은 유지한다며 원화와 BTC마켓의 거래 유지 기준이 다른 것으로 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원화로 거래하는 원화 마켓의 거래량이 비트코인(B..

얀센백신 폐기 명령…"국내 얀센, 오염 위험 없다" [내부링크]

미국 식품의약국 FDA에서 존슨 앤드 존슨의 코로나 백신 얀센 백신 6000회 만 분을 폐기 명령하였습니다. 백신 제조 중 혼합 사고가 일어 난대에 따른 폐기명령으로 이는 볼티모어 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으로 알려졌습니다. 보건당국은 국내에 들어온 얀센 백신은 이번 사고가 발생한 볼티모어 공장의 생산제품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FDA, 볼티모어 공장서 생산한 코로나 백신 대해 "오염 가능성" 11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FDA는 이날 성명을 내고 존슨앤드존슨이 볼티모어 공장에서 생산한 코로나19 백신에 대해 오염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백신 제조 공장인 이머전트 바이오 설루션은 지난 3월 볼티모어 공장에서 생산된 아스트라제네카와 얀센 백신 핵심 성분이 서로 섞인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신풍제약 2일째 상승, 코로나 경구용 치료제 기대 [내부링크]

신풍제약 주가가 2일째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신풍제약은 11일 전 거래일보다 4.89%(3700원) 오른 7만 9300원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신풍제약 우(우선주)는 전일 대비 27.04%(2만 4900원) 급등한 11만 7000원으로 장을 마쳤습니다. 신풍제약은 미국 정부가 MSD의 9일(현지시간) 경구용 치료제 몰 누피 라비 르의 약 12억 달러(약 1조 3000억 원) 규모의 선구매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과 함께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신풍제약에서 개발하고 있는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입니다. 신풍제약,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임상 2상 결과 조만간 발표 미국정부의 MSD 경구용치료제 계약 소식에 신풍제약에서도 개발하고 있는 코로나19 경구용..

삼성제약 주가 동향 [내부링크]

6월 11일 코스피 지수는 전일 대비 24.68 포인트 약 0.77% 오른 3249.32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하지만 삼성제약은 외국인과 기관의 동시 매도로 6일째 하락을 이어가며 8,200원(-3.07%)으로 마감했습니다. 이는 1일을 제외하고 26일부터 3일까지 30% 미만의 상승폭을 기록한 뒤 4일부터 10일까지 5 거래일 연속에 이은 건데요 췌장암 신약인 리아백스주의 국내 임상 3상 결과를 미국 임상종양학회(ASCO) 대회에서 발표한 후 삼성제약 공매도는 지난 6월 4일 1000주 이상 급증한 후 다시 두 자리 숫자로 줄어들었지만 하락세를 멈추진 않았습니다. 삼성제약 리아백스주로 품목허가 신청 삼성제약은 올해 8월 이후 하반기에 리아백스주정식 품목허가 신청을 할 예정입니다. 최근 공개된 3상 결과..

이준석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내부링크]

85년생 하버드 졸업생 출신의 이준석이 6/11 치러진 당대표 선거에서 신임 당 대표로 당선되었습니다. 설마설마했는데 돌풍을 일으켜 헌정사상 최초의 30대 0선 당대표가 탄생되었습니다. 이준석 당대표 선출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이준석 신임 당대표의 관련주에도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준석 관련주로 묶여 상승세를 보이는 종목들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YBM넷 ] 민선식 YBM 사장이 이준석 신임당대표와 같은 하버드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 출신으로 스마트러닝 교육업체이면서 온라인 교육이나 테스트 및 디지털 콘텐츠 판매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가총액 1,429억 원의 코스닥 737위에 해당하는 기업입니다. 지난 5월 31일에 거래량이 급증하며 주가도 22% 이상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

만도, 10%대 급락 실망매물 쏟아져 [내부링크]

만도가 자율주행(ADAS) 부문 물적 분할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주가는 10%대 급락했습니다. 10일 만도의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8200원(11.17%) 내린 6만 52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최근 연일 오름세를 이어갔으나 닷새만에 급 반락하고 만 것입니다. 분할되어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지만 주주가치의 희석을 우려한 투자매물이 쏟아지면서 급락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악재는 물적분할 소식 전날 만도는 자율주행 사업 물적 분할 안을 이사회에서 결의했습니다. 만도를 ‘새시(제동ㆍ조향ㆍ현가) 전동화 기반 EV 설루션 전문기업’으로 성장시키고, 자율주행 부문은 분사해 ‘자율주행 전문기업’으로 키운다는 것입니다. 신설 법인의 이름은 만도 모빌리티 솔루션즈(가칭, 이하 MMS)입니다. 분할 안은 내달 ..

하림/쌍방울 이스타항공의 새 주인은? [내부링크]

이스타항공이 코로나로 인해 자금난을 이기지 못하고 기업 회생절차를 밝고 있습니다. AK그룹에서 인수자로 나섰다가 포기한 가운데, 새롭게 쌍방울과 하림에서 인수자로 나서서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두 그룹의 인수자 참여 소식에 쌍방울은 15.77% 과 하림 6.25% 주가 상승을 기록하였습니다. 이스타항공의 새 주인은 14일 날 가려질 예정입니다. 부채만 2000억원대 이스타항공… 재무적 투자자 필수 이번 인수전에서 가장 중요한 요인은 자금력입니다. 누가 가장 높은 가격을 써냈는지가 승부를 가를 전망이기 때문입니다. 이스타항공은 예비 인수 후보자를 확보한 뒤 추가로 공개 입찰을 진행하는 ‘스토킹 호스(Stalking Horse)’ 방식으로 매각을 진행하게 됩니다. 앞서 지난달 한 중견기업과 ..

잔여백신 예약 및 알림신청 하기 [내부링크]

65세~74세 고령자의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 진행 시, 노쇼 혹은 당일 건강상태에 따른 접종 불가로 남게 되는 백신을 잔여백신이라고 합니다. 이 경우, 백신을 폐기하게 되는데, 폐기하지 않고 희망하는 사람에 한해 선착순 당일 예약을 통해 접종을 진행하게 됩니다. 잔여백신예약은 네이버 홈페이지와 지도 앱, 카카오톡의 잔여백신 탭과 카카오 맵에서 의료기관의 남은 백신량을 확인하고 예약하면 됩니다. 잔여백신이 없는 경우,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면 백신이 남았을 때 최대 5곳의 의료기관에서 정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잔여백신 당일예약 신청하기 네이버 앱, 네이버지도 앱 또는 스마트폰 인터넷 네이버에 접속하여 검색창에 ‘잔여백신’으로 검색하거나, 카카오톡의 하단 샵 탭(#)에서 ‘잔여백신’ 탭을 선택하거나 카..

얀센백신 접종 시작, 대상자 및 부작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한미 정상회담 이후, 미국에서 공여를 약속한 코로나 백신이 6/5 국내에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6/10 오늘부터 접종을 시작합니다. 공여 백신은 얀센으로 알려졌으며, 군 관련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우선 접종을 시작하게 됩니다. 국내에 접종 중인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와 또 다른 얀센 백신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얀센 백신 100만 명분 미국으로부터 공여 ① 미국으로부터 한국 군과 유관 종사자 접종하는 것으로 100만 명분 공여 ② 한미 협의를 통해서 백신 대상, 방법, 일정 등 접종 계획 마련 ③ 6월 초 군용기를 통해서 국내 반입 ④ 사전예약 후 6/10 접종시작 한미 동맹의 상징으로 미군을 대상으로 접종하고 있는 얀센 백신을 한국 군 및 유관 종사자에 ..

LG에너지솔루션, 상장 신청 앞으로의 전망은? [내부링크]

올해 공모시장 대어로 꼽히는 LG에너지 솔루션이 본격적인 상장작업을 시작했습니다. LG에너지 솔루션은 오늘 예비상장신청서를 제출하면서 본격적인 상장 작업에 착수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LG에너지 솔루션의 기업가치 규모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의 의견은 LG에너지 솔루션의 상장 후 몸값이 50조~60조 원대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시장에서 기대하고 있는 최대 100조 원 규모의 밸류에이션까지 올라가려면 먼저 시장 점유율 확대와 영업이익률 제고가 따라줘야 한다는 분석입니다. 중국 CATL바로미터 9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의 기업가치 바로미터로는 글로벌 1위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인 중국의 CATL가 비교됩니다. CATL의 시가총액은 이날 현재 약 167조원 ..

대한전선 주가, 연일 급등세 계속될까? [내부링크]

7일 대한전선은 전 거래일 대비 29.97% 오른 상한가를 기록하며 4,185원에 장 마감을 하였습니다. 코스피 200 구성 종목에 신규 편입과 호반그룹에 인수되면서 신성장 동력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에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날까지 10 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스피 200편입 코스피 200에는 SK바이오사이언스를 비롯해 대한전선, 효성첨단소재, 동원산업, 효성티앤씨 등 5개 종목이 신규 편입됩니다. 태영건설과 한일현대시멘트, 남선알미늄, SPC삼립, 삼양사, 빙그레, 애경산업 등 7개 종목은 제외됐습니다. 대한전선은 편입 소식이 전해진 지난달 25일부터 7일 종가까지 10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주가 역시 지난달 24일 종가 1315원에서 7일 종가 ..

코로나백신접종 예약 방법 [내부링크]

그동안 백신 접종 예약이 65세 이상 어른과 면역 취약층, 보건 쪽 종사자 등 선별을 통해서 코로나 백신 접종을 진행했습니다만, 이젠 보건소에서 따로 선별 대상자 연락 없이 직접 신청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잔여백신을 통한 대상자 외 접종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백신 신청 후 접종하러 오지 않는 백신 노쇼가 많아지면서 백신 폐기량을 줄이기 위해 해당 정책을 마련했다고 합니다. 오늘은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에 대해 알아보고,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도 안내드리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사전예약)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홈페이지에서 가능.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은 웹 · 모바일 모두 접속 가능하며, 총 2단계의 과정을 통하여 온라인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대한전선 급락, 투자경고 이슈까지 [내부링크]

대한전선 급락, 투자경고 이슈까지 대한전선은 오늘 17.56% 하락한 3,450원을 기록하며 마감했습니다. 대한전선은 지난달 25일부터 지난 7일까지 10 거래일 동안 강세를 이어가며 지난 4일과 7일에는 2 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오늘 연속 상한가 이후 8일엔 매물이 쏟아지며 전 거래일 대비 17.56% 급락 마감했습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2조 9000억 원대입니다. 오늘 하락하긴 했으나, 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대한전선은 지난달 25일부터 전날까지 10 거래일 연속 주가가 상승 마감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기간 상승률만 218.25%에 달합니다. 호반그룹 인수 후 급등세 지난 3월 중순까지만 해도 동전주를 오갔던 이 종목은 이후 1000원 초반대에서 박스권을 형성했습니..

두산중공업 하락, 공매도 주의보 [내부링크]

최근 한미 회담 이후 원전 시장 협력 강화 합의에 따라 원전 사업 회복 기대감 여파로 최근 급등세를 이끌던 두산중공업이 오늘은 급락세를 이기지 못했습니다. 가파른 주가 상승에 두슬라라고 불리며, 개인투자자들의 기대감을 높였고, 개인이 3000억 원 가까이 주식을 사들이면서 주가 상승을 이끌고 있었지만 공매도 거래대금도 함께 늘어남에 주가 상승에 부담으로 작용하여 오늘장에서는 하락을 면치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원전 시장 협력 강화 기대감 두산중공업 주가는 한미 정상회담 이후인 지난달 24일부터 전날까지 119.93%나 뛰었습니다. 같은 기간 시가총액도 6조 1000억 원에서 13조 5000억 원으로 2배 넘게 늘어나기도 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해외 원전 시장에서 협력을 강화하..

호텔신라, 면세점주 루이비통 철수소식에 급락 [내부링크]

코로나 19 백신 접종과 여행 재게 및 영업 정상황에 대한 기대감에 상승흐름을 타던 신라호텔 면세점 주가가 급락하고 말았습니다. 루이뷔통 국내 면세점 철수 소식에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판단됩니다. 신라면세점을 운영하는 호텔신라는 2200원(-2.2%) 하락한 9만 6700원에 마감했습니다. 호텔신라는 지난 2일 10만 1500원까지 올랐다가 이틀 만에 9만 원대로 내려왔습니다. 호텔신라를 비롯한 신세계, 현대백화점 주가도 모두 하락했습니다. 글로벌 면세전문 매체 '무디 데이비드 리포트'는 전일 루이비통이 한국과 홍콩 등 시내면세점에서 철수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홍콩 시내 면세점 문을 닫을 예정입니다. 루이비통은 현재 국내 시내면세점 7곳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롯데면세점 명..

삼성제약 리아백스 안정성 확인. 주가 탄력 받나? [내부링크]

삼성제약 주가는 4일 1.88% 떨어져 1만 45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장중 4% 대가 상승했으나, 장막판 하락하면서 종료되었습니다. 하지만 삼성제약은 이달 들어서 약 24% 상승률을 기록 중입니다. 바로 삼성제약에서 개발한 췌장암 치료제 리아백스 임상결과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된 영향입니다. 한편 삼성제약은 5일 췌장암 면역 치료제 리아백스(RIAVAX)의 임상 3상 결과를 ASCO(미국 임상종양학회)에서 발표했습니다. 생존율이 10% 이하인 췌장암 치료에서 리아백스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입증했다고 밝히며, 투자자들의 기대를 더욱 집중시켰습니다. 유효성과 안전성 검증 현재의 화학 요법 인 젬시타빈/카페 터빈과 병용 투여 시 혈청에 오탁 신 수치가 높은 췌장암 환자의 생존을 연장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

돌풍의 이준석, 그는 과연 어떤 인물일까? [내부링크]

국민의 힘 당 대표 선거에 뛰어든 '이준석 돌풍'이 뜨겁습니다. 젊은 정치인의 대표적인 인물로. 미디어에서 자주 보았던 이준석 의원은 국민의 힘 당대표 예비경선에서 다른 중진위원들을 모두 제치고 1위를 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현재 야당에 대한 변화의 바람, 세대교체의 대한 열망이 이준석 위원을 1위로 올려놓았다는 평가가 이어지는 가운데, 현재 돌풍의 주인공인 이준석 의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에 1985년 3월 31일 서울특별시 노원구 상계5동에서 태어난 이준석은 서울과학고등학교를 조기 졸업하고 카이스트에 입학한 수재였습니다. 서울과학고 재학 시절부터 미국 유학을 준비했던 그는 합격 발표가 나기 전까지 카이스트 수리과학과를 다니다가, 2개월 남짓한 시일이 지난 시점에서 카이스트를 중퇴하고 곧..

삼성전자, 외국인 수급으로 태세전환 되나? [내부링크]

지난 4일 삼성전자의 주가는 전일보다 600원 하락한 82,200원에 장이 마감되었습니다. 이날 전날보다 0.72% 하락하며 약세를 보이긴 했지만,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외국인들이 5/31부터 6/4일까지 삼성전자 주식을 순매수했다고 합니다. 그동안 기관과 외국인의 매도세에 약세를 보였던 삼성전자의 주가가 횡보세를 끝내고 반등하게 될지 관심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증권가에 따르면, 반도체 업종의 그동안의 악재였던 반도체 공급 부족도 이미 선 반영됐다고 하여 더욱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흐름 외국인들은 삼성전자를 4일 연속 순매수한 것은 4월 초 이후 처음으로 누적 순매수 규모는 8988억 원에 달합니다. 지난달까지만 해도 유가증권시장에서 4조 1085억 원어치 팔아치웠던 것과는 정..

햇살론 자세한 정보 및 자격조건 [내부링크]

햇살론 대환대출 이란 서민전용 대출상품으로 연이율 20% 이상의 고금리 채무를 정상 상환 중인 서민을 대상으로 안정하게 생활자금 대출 및 고금리 전환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보증지원을 통해 대환대출을 지원합니다. 복권기금과 서민 금융회사를 통해 조성돼 재원으로 운영되는 상품입니다. 대출대상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 개인 신용등급 6~10등급이면서 연소득 4천5백만 원 이하, 상기 소득요건을 만족하는 근로자, 자영업자(무등록·무점포 포함), 농림어업인 - 자영업자: 행상·노점상, 사업소득세를 납부하는 방문판매원, 우유배달원, 학원강사, 행사 도우미, 대리운전기사 등 - 농림어업인 : 농·수협, 산림조합 조합원, 농림어업인 후계자 - 근로자 : 3개월 이상 계속 근로 중이며 소득증명이 가능한 자(근로소득 ..

코스피 코스닥 시황 및 주요 이슈 (6월4일) [내부링크]

6월 4일 코스피 지수는 기관의 6585억 가량의 매도세에 밀려 0.23% 소폭 하락 마감했습니다. 전날에는 0.7% 넘게 오르며 사상 최고치인 3266.23에 근접하기도 했으나, 하루 만에 다시 하락하며 주가 최고점 경신에 실패했습니다. 특히 금융투자 업계에서 6131억 원어치를 팔며 매도를 부추겼습니다. 반면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4709억 원, 1616억 원을 순매수한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기관 투자자들은 삼성전자(005930)와 LG화학(051910), NAVER(035420) 등의 대형주를 많이 매도했습니다. 특히 삼성전자 주식을 2061억 원 순매도했으며, LG화학과 NAVER는 각각 636억 원, 429억 원어치 매도했습니다. 반면 외국인들은 6월 2일부터 3 거래일 연속 순매수를 지속하고..

LX홀딩스 분할 후 계속되는 부진, 지분정리는 언제? [내부링크]

LX홀딩스와 LG하락세를 면치 못하는 모습에 투자자들의 애를 태우고 있습니다. 3일 LX홀딩스는 전일대비 300원 떨어진 10,4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LX홀딩스는 상장 이후,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들의 거센 매도세에 하락이 계속되고 있으며, 부진한 주가 흐름에 투자자들은 지분 정리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지분 정리는 언제 될까? LG와 LX홀딩스의 지분 정리는 연내에는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분할비율은 0.912 대 0.088입니다. 구광모 LG 회장은 LG 2609만 주와 LX홀딩스 1217만 주를 보유하게 됐고, 구본준 LX홀딩스 회장은 LG 1214만 주와, LX홀딩스 588만 주를 갖게 됐습니다. 지분 정리는 구광모 회장의 LX홀딩스 지분(15.95%)과 구본준 회장의 LG 지분(..

이재명 관련주 주가 및 앞으로의 전망 [내부링크]

대선이 10개월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차기 대선후보로 거론되는 이재명 경기지사의 관심이 뜨거워지는 상황입니다. 특히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의 양강 구도를 벌이고 있는 만큼 두 후보의 관련주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이재명 경기지사가 차기 대통령감 적합도를 물어보는 여론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지지율이 상승하고 있는 이재명 경기지사의 관련주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수성 이노베이션 수성 이노베이션은 인천 서구 로봇랜드로에 소재해있으며, 1982년 2월 설립된 산업용 트럭 및 적재기, 즉 지게차와 핸드 파렛트 트럭처럼 물류장비를 제조하는 중소기업입니다. 수성 이노베이션의 주주구성은. 특정 기업이나 개인이 아닌 기업 M&A를 주로 하는 사모펀드나, 투..

네이버페이체크카드, 각종 체크카드 추천 [내부링크]

가정경제에 올바른 경제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신용카드 사용을 줄이고 체크카드 사용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체크카드 사용은 가지고 있는 현금을 유용하여 소비를 통제하고, 부채를 줄일 수 있는 올바른 경제활동입니다. 또한 사용용도에 따라 계좌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더불어 체크카드의 혜택까지 받는다면 더욱 올바른 소비습관에 도움이 될 듯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체크카드 추천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 페이 우리 카드 체크 쇼핑할 때 제일 먼저 찾아보는 곳이 어디이신가요?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 페이를 자주 이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네이버 페이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께서는 우리 체크카드로 결제하면 네이버 페이로 결제 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혜택 및 주의사항 ① 전월실적조건없이..

LG베스트샵 직접 받은 후기 / 할인 받는 방법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가전제품 구매할 때, 여러 전자매장을 방문하여 견적을 받고 구매를 하실 겁니다. 저도 최근에 이사 후 에어컨을 구매하고자 여러 전자매장을 방문해 봤고, 그중 가장 마음에 드는 할인을 제시한 LG 베스트샵에서 구매하였습니다. 그런데 할인이 그냥 되는 게 아니라, 여러 가지를 회원 가입하거나, 카드를 만들거나 하는 절차를 통해서 할인이 가능해서 좀 복잡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직접 받아본 LG 베스트샵 할인 혜택과 할인받는 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신한베스트샵 카드로 구매 / 30만 원 할인 쉽게 말하면 신한베스트샵 카드를 발급받아서, 내가 사고자 하는 상품을 해당 카드로 결제하면 30만 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받기 위해서는 LG 베스트샵 카드는 발급 후, 해당 상품..

엘지화학, 해외에서는 팔자, 국내에서는 유망. 엇갈리반응 [내부링크]

엘지화학 주가 2일 기준으로 1.82% 하락 후 장 마감했습니다. 시가는 826,000원이다. 금일 고가는 826,000원이고, 저가는 805,000원이었습니다. 거래량은 302,999이며 전일대비 15,000원 하락했습니다. 엘지화학읜 주가는 특히 26일 크레디트스위스(CS)의 엘지화학 목표주가를 반토막 내린 보고서 발표 이후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해당 보고서 발표 당일만 6.73% 하락하였고, 지난 2주간 10.63%나 급락하여 투자자들의 애를 태웠습니다. 국내 증권사들도 CS 따라 하기 국내 증권사들도 이번 주에 들어서 목표주가를 하향하는 분위기로 바뀌었습니다. 지난주까지만 해도 125만~140만 원대를 유지했던 삼성증권·현대차 증권은 110만 원으로, 유진투자증권은 115만 원으로 목표..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대상 추석전 지급검토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소식이 연일 들려오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코로나 장기화와 서민경제회복을 위해 5차 재난지원금을 지급에 대한 논의를 시작하였고, 현재 전 국민 대상으로 지급을 검토 중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4차 지원금과 같이 선별적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과 대선이 1년이 남지 않은 시점에 등 돌린 민심을 위한 카드라는 비판도 있는 상황에 지급규모와 대상 확정의 대한 잡음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1. 지급대상 현재는 대상은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여당내에서도 논의된 게 없다 는 내용과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급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는 상반된 내용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단지, 여당 지도부들을 통해 언론을 통해서 5차 재난지원금의 경우 취약계층과 같이 특정 인원을 지칭하는 것이 아닌 전..

삼성제약, '8.89%하락 마감'...상승 여력은? [내부링크]

삼성제약 주가가 하락세를 맞았습니다. 1일 삼성제약(001360)은 전 거래일 대비 8.89%(1000원) 하락한 1만 25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이날 고가 1만 1150원, 저가 9990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제약 주가는 지난달 26일부터 31일까지 4 거래일 간 상승세를 보이며 고공행진을 이어갔습니다. 그러나 이날 장 초반부터 하락세를 보이며 반등 없이 하락하여 마감했습니다. 지난달 20일 젬백스 앤 카엘(젬백스)이 계열사인 삼성제약의 '리아백스주(물질명 GV1001)'의 췌장암 3상 임상시험 결과 초록이 공개됐다고 밝히며 삼성제약 주가에 영향을 줬습니다. 해당 논문은 6일 미국 종양학회 ASCO 2021 연례 회의에서 발표에서 발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췌장암 치료제의 임상실험 결과 발표 지난 ..

유바이오로직스, 백신 기대감에도 불구하고 9.68% 급락 마감 [내부링크]

백신 전문업체인 유 바이오로직스의 주가가 어제에 이어 6월의 첫날에도 10% 가까운 대규모 하락을 하며 마무리되었습니다. 얀센 백신의 대규모 예약이 시작되며 기존 백신 개발과 관련된 제약 헬스케어 업체들의 주가는 전반적으로 큰 하락을 피하지 못했습니다. 특히 유 바이오로직스의 경우 단기적으로 20일선을 뚫고 하락하며, 당분간 이격을 좁히기 위한 조정구간에 접어든 것으로 보입니다. 1일 유 바이오로직스는 기관의 매도세와 함께 4~5월 가파른 상승에 대한 차익 실현 매물이 함께 쏟아지며 9.68% 하락해 42,900원에 마감하였습니다. 유코 백-19 전망 유바이오로직스는 한국에 몇 없는 백신 전문 기업으로 코로나 19 백신인 ‘유코 백-19’을 개발 중에 있다. ‘유코 백 19’는 합성 항원 방식의 코로나 ..

삼성SDI 위기의 5월, 6월 전망은? [내부링크]

5월의 마지막 날인 31일, 글로벌 투자은행인 모건스탠리가 삼성 SDI의 목표가를 현재보다 14%나 하향하는 소위 매도 리포트를 내며 3% 넘게 하락 마감했습니다. 모건스탠리는 전기자동차 배터리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로 인하여 배터리 제조사들의 경쟁 과열이 예상된다며 삼성 SDI의 비중 축소 및 목표주가를 55만 원으로 내렸는데요, 기존 제시했던 목표가인 57만 원에 비하면 2만 원밖에 차이가 나지 않지만 현 주가 대비 14%나 낮은 가격을 제시하며 주가 하락을 부추겼습니다. 해당 리포트에서 글로벌 전기차 시장은 10년간 연평균 20% 성장세를 보이고 있지만 배터리 제조사들은 매출 규모와 시장 점유율을 늘리는데 집중한 데다 경쟁이 과열되면서 수익성이 약화되고 있다고 설명했으며, 신규 진입자로 인한 상당한 ..

SK이노베이션 약세, 앞으로의 흐름은? [내부링크]

5월의 마지막 날, 전기차 배터리 이슈 5월 30일 글로벌 투자은행인 모건스탠리가 삼성 SDI의 목표가를 현재보다 14%나 하향하는 소위 매도 리포트를 내며 31일 삼성 SDI 주가는 3% 넘게 하락 마감했습니다. SK이노베이션도 그 영향을 받아 전반적으로 배터리 섹터의 주가가 모두 하락했습니다. 모건스탠리는 전기자동차 배터리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로 인하여 배터리 제조사들의 경쟁 과열이 예상된다며 해당 리포트에서 글로벌 전기차 시장은 10년간 연평균 20% 성장세를 보이고 있지만 배터리 제조사들은 매출 규모와 시장 점유율을 늘리는데 집중한 데다 경쟁이 과열되면서 수익성이 약화되고 있다고 설명했으며, 신규 진입자로 인한 상당한 경쟁 압력은 불가피한 만큼 배터리 가격 하락은 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S..

2021년 에너지효율 1등급 환급 신청방법 [내부링크]

에너지 효율 1등급 환급신청은 1등급 가전제품을 구매하면 최대 10% 할인을 해주는 제도입니다. 작년 11월 폭발적인 신청으로 예산을 조기 소진하게 되면서 올해는 작년과 다른 신청자격요건이 생겼습니다. 작년엔 1등급 가전제품 구매하면 누구든 선착순으로 환급해주었지만 올해부터는 장애인, 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사회복지시설, 차상위계층, 3자녀 이상 가구, 대가족, 출산가구, 생명유지장치(산소발생기, 인공호흡기 사용자) 해당하시는 분들만 10% 환급이 됩니다 에너지효율1등급 환급신청 사업기간 구매기간:2021년 4월 23일~예산 소진 시까지 신청기간:2021년 4월 23일~예산소진시까지 ※ 2021년 04월 23일 이후에 구매한 제품대상 예산 소진 시 구매 및 신청이 조기 마감됩니다. 에너지효율1등..

SKC 주가 전망 [내부링크]

최근 메리츠증권에서 발표한 리포트에서 SKC는 연초 연간 매출액 3.2조 원, 영업이익 2,750억 원을 전망 공시하였습니다. 단, 연초 석유화학 초강세 및 동박 부문의 증설효과로 연간 추정 영업이익은 사측 가이던스를 상회할 전망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SKC의 주가는 강한 공매도 물량으로 인하여 전망만큼 밝은 상황은 아닌 것 같습니다. 물론 SKC의 주가는 2020년 4월 이후로 무려 3배에 이르는 주가 상승을 달린 상태로 현재의 주가 흐름은 일정기간의 단기 조정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신규 개인 매수 주체가 나타나기 어려운 상황이고, 2021년도 들어 기관의 뚜렷한 매도에 주가는 아래로 향하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단기적으로 12만 원까지는 하락을 염두에 두고 접근하는 것이 안전할 것으..

카카오, OTT 플랫폼 구축위해 아이앤소프트 인수 [내부링크]

카카오가 아이앤 소프트 250억 인수 소식에 +4% 27일 카카오는 카카오 엔터테인먼트가 영상 스트리밍 기술업체인 아이앤아이소프트를 250억 원에 인수한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카카오가 본격적으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사업에 뛰어드는 신호탄이란 분석입니다, 이 소식을 접한 카카오 주가는 27일 카카오는 전일대비 +4.60%(5500원) 상승한 12만 5000원에 거래되며 강세를 보였습니다. 전일 기준 시가총액 53조억에 달하는 카카오가 +4%를 달성하며 시가총액이 약 55조가 되었습니다. 카카오 엔터가 아이앤아이소프트 지분 100%를 250억 원에 인수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 엔터는 지난달 이사회를 열어 아이앤아이소프트 인수 안건을 의결했다고 전했습니다. 아이앤아이소프트는 영상 관련 DR..

비트코인 시세 혼조속에 약세, 이란 비트코인 채굴금지 / 애플 비트코인 전문가 채용 [내부링크]

최근 기술주와 동조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비트코인 시세는 1개당 3만 달러 중후 반대에서 보합세를 보였습니다. 최근 24시간 내 최고가는 3만 9776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날 비트코인의 시세는 1개당 4만 달러에 육박했던 전날보다는 약간 하락했는데, 일각에서는 비트코인 약세장이 증시 전반에 영향을 줬다는 해석까지 나왔습니다. 최근 이란 주요 도시에서 정전 사태가 이어지면서 당국이 비트코인 채굴을 4개월간 금지하기로 했습니다. 비트코인 채굴이 지나친 전력 소모를 가져와 정전의 원인 중 하나로 지목된 것이 이유입니다. 이란, 9월말까지 비트코인 채굴 금지 26일(현지시간) 이란 국영방송에 따르면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은 이날부터 오는 9월 22일까지 비트코인을 채굴 금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란은 전력 ..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하기 [내부링크]

코로나 19 백신 접종 사전예약이 시작됐습니다. 사전예약 기간은 5월 6일부터 6월 3일까지로, 접종은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에서 이뤄집니다.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로 진행됩니다. 6/3일까지, 60~74세 어르신과 사회 필수인력, 보건의료인, 돌봄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사전예약을 진행합니다. 코로나 19 백신 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이용하여 직접 사전예약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예약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코로나 백신 접종 사전예약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사전예약은 사전예약 기간 동안,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통해 예약이 가능합니다. - 5/6~ : 만70~74세(47~51년생) 만성 중증 호흡기 질환자 대상 - 5/10~ : 만65∼69세(52~56년생)대상 - 5/13~ ..

휴마시스 , 하락 부진 벗어날수 있을까? [내부링크]

휴마시스 (14,550원 상승 400 -2.7%)가 올해 1분기에 전년 동기보다 8351% 늘어난 119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25일 발표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862% 증가한 203억 원을 기록했으며 당기순이익은 3422% 증가한 101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전체 매출액의 70%인 142억 원이 제품 및 기타 수출로 벌어들인 금액입니다. 1분기 영업이익률은 58.8%입니다. 휴마시스는 지난 2월 체코에서 코로나 항원진단키트인 '휴마시스 코로나 19 AG 테스트' 제품으로 첫 자가진단 제품 승인을 획득한 데 이어 지난 4월 오스트리아·덴마크 등 3개 국가에서 추가로 자가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등록 및 판매 승인을 받았습니다. 2분기 실적에는 국내 판매 실적도 반영돼 추가 개선 가능성이 있..

이터널스 티저공개, 1000만뷰 돌파 개봉일 언제? [내부링크]

올해 최고의 기대작인 '이터널스'가 티저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티저 예고편 공개되자마자, 1000만 뷰를 넘는 경이적인 기록을 새웠으며, ‘이터널스’ 군단의 모습과 비주얼적 압도감은 이터널스를 기다렸던 영화 팬들을 영화에 대한 높은 기대감과 궁금증을 갖게 하였습니다. 예고편이 공개되자마자, 순식간에 천만뷰를 넘으며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고, 예고편에 공개된 내용을 토대로 등장인물과 영화 줄거리 등에 대한 해석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초인적인 힘을 발휘하는 ‘이터널스’ 군단의 독보적 캐릭터와 고대와 현대를 넘나드는 영상의 전환, 궁금증을 자아내는 영상미는 영화 개봉을 손꼽아 기다 릴수 밖에 없도록 합니다. 마블 스튜디오의 '이터널스'는 수천 년에 걸쳐 그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살아온 불멸..

SD바이오센서 논란의 공모가, 왜? [내부링크]

다음 달 코스피 상장 대기 중인 SD바이온 센서의 공모가가 비싸다는 의견과 최근 실적으로 봤을 땐 적정 가격이라는 의견이 분분한 상황입니다. SD바이오센서는 6월 10~11일 기관 수요예측, 6월 15~16일 일반인 청약이 진행됩니다. 희망공모가는 6만 6천~8천 원 수준으로 해당 공모가로 확정시 시가총액은 8조 8천억에 달하게 됩니다. SD바이오센서 이전 SKIET는 시가총액 7조 5000억 원이었습니다. 매출상승에 따른 비싼 몸값? 특히 매출이 높아진 상황에서 비싼 몸값을 받으려고 한다는 관측도 나옵니다. SD바이오센서가 제출한 증권신고서에 따르면 1분기 기준 SD바이오센서 매출 91.24%가 진단키트 'STANDARD Q(스탠더드 Q)'에서 이뤄졌습니다. 스탠더드 Q는 현재 코로나 19로 매출이 대..

테슬라 목표주가 하락, 3대위기 경고음 [내부링크]

주가 1000달러 시대를 열 것이라고 천 슬라로 불리던 테슬라의 목표주가가 하락했습니다. 목표주가가 600달러 수준으로 이미 낮춰진 상황에 미국 대형은행 웰스파고의 애널리스트는 테슬라의 목표주가는 590달러로 더 낮춰서 설정했습니다. 이는 현재보다 2.7% 더 낮은 수치입니다. 또한 이 전문가는 테슬라가 더 떨어지 3대 위기가 있기 때문이라 목표주가 하락의 이유를 밝혔습니다. 테슬라 현재 주가는 지난 4월 13일 이후 5주 연속 하락세입니다. 사상 최고치를 찍은 지난 1월(883.09달러) 대비 31% 넘게 떨어진 수준입니다. 올 들어 미국을 중심으로 주요국에서 백신 접종에 속도를 내며 경기 회복 기대가 커지자 테슬라처럼 먼 미래에 대박을 낼 것이란 기대를 받는 기업보다 당장 현금을 창출하는 기업들을 향..

sk하이닉스 2%넘게 하락, 목표주가 또 내렸다. [내부링크]

증권가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SK하이닉스의 목표주가가 추가로 하향 조정됐습니다. 단기 실적에 영향을 미치는 공급 부족 이슈는 완화될 전망이지만, 금리 상승과 하반기 테이퍼링(자산매입 축소) 우려가 이유였습니다. SK하이닉스 목표주가는 23일 기준 증권사의 목표주가 평균치는 17만 429원으로 0.75% 내렸습니다. 지난달 NH투자증권을 시작으로 최근 하나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이 조정한 영향입니다. 투자의견 또한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주가는 바닥을 확인 후 상승할 것 SK하이닉스의 2분기 실적 컨센서스는 매출액 9조 8000억 원과 영업이익 2조 5700억 원으로 추정했습니다. 밸류에이션에 대한 고민이 실적 컨센서스 상승세가 방어하는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업황 고점 논란은 아직 이르다”며 “경..

삼성전기 주가 2%대 밀려, 잠시 숨 고르기 중 [내부링크]

삼성전기 삼성전기 주가가 2%대 하락 습니다. 삼성 SDI와 삼성 SDS 주가도 함께 떨어졌습니다. 24일 삼성전기 주가는 직전 거래일보다 2.38%(4천 원) 하락한 16만 4천 원에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삼성전기는 18~21일 3 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마감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삼성전기는 2021년 MLCC의 펀더멘털 레벨업에 의한 역대 최대 영업이익 갱신에도 불구하고 올해 1월 고점 대비 5월 14일 기준 주가가 24% 하락했습니다. 하반기 수요의 불확실성 하지만, 증권가에서는 삼성전기 하락세는 삼성전기뿐만 아니라 글로벌 MLCC 업체들의 주가가 모두 직전 고점 대비 24% 이상 하락한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올해 2분기 스마트폰 시장의 둔화와 하반기 수요에 대한 불확실성이 주요인으로 ..

셀트리온헬스케어 반토막난 영업이익, 향후 전망은? [내부링크]

1분기 영업이익 전년 동기 대비 43.5% ↓ 김형기 셀트리온 헬스케어 대표 취임 이후 첫 1분기 실적은 좋지 않았습니다. 예상보다 부진한 실적을 기록한 데다 회사 주가도 지지부진한 상태입니다. 현재 셀트리온 헬스케어의 수장인 김형기 대표는 셀트리온의 창업 초기 멤버입니다. 재무·기획 전문가로 셀트리온 그룹의 비약적인 성장을 이뤄냈고, 지난해 말 서정진 회장이 은퇴한 이후 그룹을 이끄는 전문경영인 중 한 명입니다. 셀트리온 헬스케어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3563억 원, 영업이익 315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1%, 영업이익은 43.5% 감소했습니다 다. 영업이익률은 2020년 1분기 15.6%에서 올해 1분기 8.8%로 반 토막 나고 말았습니다. 주가 역시 지지부진한 상태..

LG에너지솔루션 주가,주식상장일,전망 [내부링크]

LG에너지솔루션은 2020년 LG화학에서 배터리 부문이 독립해 2020년 말 출범했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사업의 선두를 굳히기 위해 미국에만 5조 원 이상을 투자할 예정이며, LG에너지솔루션과 제너럴모터스(GM)는 미국에서 전기자동차 배터리 제2 합작 공장에 합작법인인 '얼티엄셀즈'를 통해 총 2조 7천억 원을 투자한다고 합니다. 2025년까지 5조 원 이상을 투자하여 70 GWh이상의 생산능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하는 데에는 강력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시장 점유율 때문인듯합니다. 현재 LG화학의 시장점유율은 24% 이상이며, 국내에서도 국제에서도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드디어 막 내린 SK와의 소송전 LG에너지솔루션과 SK이노베이션이 2년 넘게 끌고 온 전기차 배터리 영업..

화이자 백신 어느나라 제약사? 부작용은? [내부링크]

4월 말까지 국내 코로나 백신 접종률은 대략 현재 총인구의 4.3% 정도 1차 접종을 마쳤다고 합니다. 총 1차 접종 인원수는 대략 226만 명 정도 되며, 이중 화이자 백신 접종자는 96만 명 정도 됩니다. 현재 국내의 화이자 접종대상자는 75세 이상 고령자, 노인 주거시설, 보호소 입소자 및 종사자, 코로나 19 치료병원 종사자, 병원급 이상 종사, 30세 미만 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의 부작용 사례가 연일 보도되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대한 불안감으로 화이자 백신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듯합니다. 화이자 백신은 어떤 백신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이자는 어느나라 제약사? 화이자는 미국의 대형 제약회사입니다. 1849년에 설립되어 노바티스, 로슈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거대 글로벌 제약회사이며 ..

포스코 5%대 하락, 철강주 동반약세 / 앞으로의 전망은? [내부링크]

최근 강세를 보이던 포스코의 주가가 중국의 철강시장 가격 변동성 규제에 약세로 돌아서며 40만 원까지 치솟았던 주가는 30만 원대로 하락했습니다. 포스코의 1분기 실적이 매우 우수했던 만큼 기대감이 높았으나, 예상치 못한 중국발 암초를 만나 주가 하락에 영향을 면치 못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증권 전문가는 포스코의 하락은 단발성으로 그칠 것이며 앞으로 성장성이 더 크다고 관측하였습니다. 20일 현재 포스코의 주가는 전일 대비 5.71% 떨어진 363,500원입니다. 전년동기대비 120% 상승, 우수한 1분기 실적 포스코의 올해 1분기 실적은 매우 우수했습니다. 매출은 16조 68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5% 상승이며, 영업이익은 120.1% 상승한 1조 5524억 원, 지배주주 순이익은 159..

커블체어 올바른사용법 과 부작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바른 자세를 위해 나온 자세교정 기구들 중 손연재가 CF모델인 에이 블루 커블 체어가 인기가 대단한 듯합니다. 저희 친정집에도 친정부모님들께서 사용하고 계시더라고요. 2+1으로 많이 홍보해서 저희 부모님도 저렴하게 구매하신 듯하더라고요. 커블 체어, 사용자가 많아지는 만큼 아직 사용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효과에 효과나 사용법에 대해 많이 궁금하실듯합니다. 또한 사용 후 부작용에 대한 이야기도 좀 있어서 오늘은 커블 체어의 올바른 사용법과 사용 시 부작용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올바른 사용법 교정 의자를 부작용 없이 사용하시려면 체어의 원리를 알아야 합니다. 커블 체어는 지렛대의 원리를 적용하여서 힙의 아래쪽 허벅지가 의자를 들어 올려 의자 등받이가 허리를 받쳐주는 원리랍니다. 즉 의자가 자..

아스트라제네카 어느나라 제약사? 부작용은?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접종을 위해 국내에 다양한 백신이 개발되고 공급되고 있는 상황에서, 현재 우리나라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한 종류만 우선 접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백신 접종 후 백신 인과성 없음으로 결론 나긴 했지만 사망사례 및 이상반응, 혈전 발생이라는 무서운 부작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란 상황 속에서 아스트라제네카 유럽 일부 국가들이 접종 뒤 혈전 반응을 이유로 코로나 19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접종을 일시 중단했다고 알려지면서 백신을 맞아도 될지에 대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어떤 백신인지 매우 궁금해집니다. 아스트라제네카 생산국은? 아스트라제네카는(AstraZeneca plc)의 스웨덴 ‘아스트라’와 영국 ‘제네카’가 설립한 다국적 제약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산국은 영국입니다. 국내에 입고된 ..

키네마스터 경영권 매각 중단…임일택 대표 주주 담화문 발표 [내부링크]

지난 4월 12일 지분 매각을 발표했던 모바일 동영상 편집 어플인 키네마스터가 결국 매각중단을 발표했습니다. 애초 예비입찰 지연 등으로 매각 불확실성이 짙어지면서 소문이 무성하면서 이 달 들어 주가도 급락을 면치 못하다 매각 불발 성 공식 발효 이후, 하한가로 마감했습니다. 더불어 키네마스터의 임일택 대표는 담화문을 발표하여 매각 불발에 대해 사과하며, 이를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아 더 성장 해 세계적이 회사로 발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솔본, 매각중단알림 18일 키네마스터의 최대주주인 솔본은 공시를 통해 "최대주주 등에 확인한 결과 인수 후보자들과 지분 매각에 대해 논의했으나 합의에 이르지 못해 중단했음을 알려드린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임일택 대표이사는 당사 매각 무산 및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

엘앤케이바이오, 전날 하한가 이어 3% 하락.부진 어디까지 [내부링크]

척추 임플란트 전문 업체인 엘앤케이바이오 주가가 최근 하락세입니다. 14일을 제외하고 10일부터 17일까지 약세를 보이다 17일 결국 하한가로 마감됐습니다. 18일 장 초반부터 약세를 보이다 23,450원 / 전일보다 0.21% 하락으로 마감했습니다. 엘앤케이바이오는 지난 3월부터 미국 초대형 유통사들과 적럅적인 업무협약(MOU)을 맺고 제품 공급 검토를 진행 중이었으나, 이 수출 계약이 회사 측의 기대와는 달리 난항을 겪는 것으로 알려지고 최근 발표된 영업이 율율에 최근 회사 주가는 50% 가까이 급락했다. 순이익 흑자전환…영업익은 적자 지속 엘앤케이바이는 1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당기순이익이 23억 4293만 원을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흑자 전환했다고 17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7..

스마트초이스 통신요금 25% 절약하세요! [내부링크]

현재 대한민국의 국민의 대부분은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약정 요금제나 요금제 할인에 대해서는 잘 모르시는 분이 많습니다. 혹시 선택 약정 요금할인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선택 약정 요금 할인을 잘 몰라서, 기간이 지나서, 알림이 왔는지 몰라서, 중고폰·자급제폰 이런 사유로 이용자 혹은 기존 약정이 만료된 이용자 중 가입하지 않은 이용자가 약 1200만 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휴대전화를 구입할 때 단말기 지원금을 안받았거나, 받았더라도 2년 약정기간이 지난 분들은 선택 약정 요금할인은 받을 수 있습니다. 저 역시도 이런 약정할인제도에 인지하지 못하다가 최근 스마트 초이스를 통해서 조회 후 할인받게 되었습니다. 저도 처음에 휴대폰 기기 할인을 받고 기기 할인 약정이 끝난 시점을 모르고 계속 사..

비트코인 팔지 않았다. 일론머스크 보유분 매각 일축 [내부링크]

테슬라에서 비트코인 거래를 중지한 일론 머스크. 이번에는 테슬라의 비트코인 보유분을 매각한 듯 트위터 댓글에 시사하여 비트코인 시장을 뒤 흔들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테슬라의 보유분을 팔지 않았다고 부인했습니다. 단순 말장난이라면 투자자들 입장에서는 정말 분노할 상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런 머스크의 발언에 비트코인은 오늘 하루만 8% 넘게 떨어졌고 이더리움과 도지 코인도 영향을 받았습니다. 비트코인 처분 안했다.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가 자신의 트윗 댓글을 둘러싸고 테슬라가 보유 중인 비트코인을 처분했을 수 있다는 추측이 제기되자 16일(현지시간) 밤 부인하고 나섰다 머스크는 이날 밤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추측을 명확히 하자면 테슬라는 비트코인을 하나도 팔지 않았다"라고 썼다. 이에 앞서 ..

한국조선해양, 수주낭보에 조선업 슈퍼사이클 오나? [내부링크]

오랜 시간 침체기를 겪었던 조선업이 연이어 수주 낭보를 올리면서 국내 조선산업이 슈퍼사이클 진입하고 있다는 기대감을 갖게 했다. 하지만 업계 분위기는 사뭇 다르다. 연이은 수주로 분위기는 좋지만, 수주가 실제로 실적에 반영되는 시기와는 시차 차이가 크고, 중국의 물량 공세로 국내 조선업을 위협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원자재값 상승에 대한 우려도 남아있다. 한편, 14일 주식시장에서 한국조선해양 주가는 전일 대비 0.34% 내린 14만 8500원으로 하락했다. 해양플랜트 시장 회복 본격화 기대 국내 조선업계가 브라질 국영 석유회사 페트로브라스의 잇따른 해양플랜트 발주 소식에 해양플랜트 시장 회복 본격화를 기대하고 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페트로브라스는 지난 2월 입찰을 시작했던 부유식 원유 생산·저장..

카카오뱅크, 언제 상장? 공모가는? [내부링크]

2021년 상장을 앞둔 종목 중 대어로 분리되는 카카오 뱅크가 올해 상장을 앞두고 장외시장에서 벌써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모양새다. 상장 후 소위 사상을 했던 종목들을 관전했던 투자자들이 상장하기 전 카카오 뱅크를 담기 위해 고군분투 중이다. 덕분에 현재 장외 주식시장에서 단연 인기는 카카오 뱅크이다. 하지만 최근 상장한 종목들과 마찬가지로 카카오 뱅크도 장외가에 거품이 끼어있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지배적이다. 가장 인기를 끈 카카오뱅크 비상장 주식 통합 거래 지원 플랫폼에서 지난 4월 한 달간 가장 인기를 끈 주식 키워드는 카카오 뱅크가 차지했다. 카카오 뱅크는 8개월 연속 관심종목 추가 및 인기 조회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인기에 걸맞게 카카오뱅크의 장외가는 상승가도를 달리고 있다. 증권플러스 비..

HMM, 역대 최대실적 / 1분기 1조원 [내부링크]

HMM은 지난해 정부 지원을 받으면서 확실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HMM은 정부 지원에 힘입어 빠르게 정상화하고 있으며, 이번 1분기 영업실적을 1조 원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오는 3분기까지는 실적은 계속 고공행진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HMM의 1분기 영업이익이 1조원을 돌파 HMM의 1분기 영업이익이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사상 역대 최고 실적으로, 경기 회복에 따른 운임 상승과 물동량이 증가한 영향으로 풀이됩니다. HMM은 지난 14일 올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조 4280억 원, 1조 193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매출은 전년 1분기인 1조 3131억 원 대비 85% 증가했고,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0억 원 적자에서 1조 213억 원 개선돼 ..

2021 프로야구 순위 / 오늘 야구경기 결과 [내부링크]

05.15 오늘 오전부터 내린 비로 프로야구 경기가 취소될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다행히 오후에 소강상태로 접어들어 인천 문학경기장의 SSG와 두산의 경기를 제외하고 모든 팀 경기를 진행하였습니다. 각 팀별 오늘 경기 결과와 현재까지의 전체 프로야구 구단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5.15 경기 결과 1. 한화 VS 키움 키움이 1회부터 10 득점 빅이닝을 만들며 한화를 완파했습니다. 제이크 브리검은 복귀전을 승리로 장식했습니다. 키움은 15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벌어진 2021 신한은행 SOL KBO 리그 한화와의 홈경기를 15-1 대승하였습니다. 1회부터 타자 일순으로 10 득점을 몰아쳤고, 돌아온 외국인 투수 브리검이 5⅔이닝 무실점으로 첫 승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날 경기로 키움은 17승..

오케이광자매 등장인물, 몇부작, 문영남작가작품 [내부링크]

KBS2 토, 일 주말드라마 오케이 광자매는 한국 주말드라마의 대모라 불리는 문영남 작가의 작품입니다. 문영남 작가의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장밋빛 인생, 소문난 칠공주, 조강지처클럽, 왕가네 식구들 등 수많은 작품들이 있습니다. 3월 7일 종영한 오! 삼광 빌라 후속작으로 제작사는 초록뱀 미디어, 펜엔터테인먼트 토, 일 오후 7시 55분 방송됩니다. 인물관계도 특이하게도 이 드라마는 살인사건을 시작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아버지 이철수와 어머니 오 맹자의 이혼 소송 중 벌어진 오 맹자 피살 사건에 가족 모두가 용의자로 지목되며 시작하는 미스터리 스릴러입니다. 하지만, 인물관계도의 사진에서 봐도 알 수 있듯 무거운 스릴러가 아니라, 장르는 코믹 멜로드라마입니다. 등장인물 이철수 65세..

셀트리온 코로나 치료제, 인도변이에 효과확인 [내부링크]

현재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추가적인 백신 개발에 관심이 집중이 되는 가운데, 셀트리온의 코로나 항체치료제인 ‘렉키로나’가 일부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에 효과를 확인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변이 바이러스 확산 억제에 대한 해결책이 필요한 가운데 전해진 희소식입니다. 정부에서도 국내 기업의 코로나 19 백신 개발에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셀트리온 치료제, 변이에도 효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미국 뉴욕, 영국·나이지리아 코로나 19(COVID-19)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셀트리온의 항체치료제 '렉키로나'의 효능 검사를 실시한 결과, 효능이 일부 감소하지만 여전히 중화 능이 있다고 확인했다고 지난 14일 밝혔습니다.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은 최근 뉴욕, 나이지리아 변이주를 비롯해..

기아EV6 사전예약 및 모델 별 차이 [내부링크]

지난 3월 30일 기아차 EV6 출시 후 사전예약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기아가 전용 전기차 EV 시리즈의 첫 모델 EV6를 최초로 공개한 이후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EV6는 ‘모든 여정에 영감을 불어넣다(Inspiring Every Journey)’를 주제로,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 플랫폼의 혁신성과 실용성을 확장시켜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하게 될 최초의 전용 전기차입니다. 비슷한 시기에 현대 아이오닉도 출시되어, 현재는 서로 경쟁구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기아 EV6는 총 4가지 모델로 출시되었으며, 각 모델별로 사양과 출시 가는 조금씩 상이합니다. EV6모델별 사양 기아 EV6의 모델은 총 스탠더드/롱 레인지/GT LINE / GT 이렇게 4가지..

미국증시, 저가매수세에 상승마감 [내부링크]

미국 증시는 인플레이션 우려로 사흘 동안 하락세를 보였으나, 긍정적인 고용지표에 대한 영향과 반발 매수세의 유입으로 상승세로 마감하였습니다. 대부분의 기술주가 상승하였고, 다우지수는 1.29%, 나스닥은 0.72% 상승하였습니다. 전날 인플레이션 상승 우려 야파로 인해 최악의 하루를 보내고, 이날 생산자물가지수 발표를 하였으나, 이는 증시에는 큰 영향을 미치치는 않았습니다. 대형주 일제히 상승 대형주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49.46포인트(1.22%) 상승한 4112.50을 기록했습니다. 기술주 나스닥 종합지수는 93.31포인트(0.72%) 오른 1만 3124.99로 집계됐습니다.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433.79포인트(1.29%) 오른 3만 4021.45에 마감하며 4일 ..

HMM 6일만에 하락, 호재 선반영 여파일까? [내부링크]

그간 미운 오리 새끼’ HMM은 지난해 정부 지원에 힘입어 ‘백조’로 바뀌고 있는 중입니다. HMM은 창사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하고 있으며, HMM 관계자에 따르면 정부 지원에 힘입어 빠르게 정상화하고 있다면서 아무리 보수적으로 봐도 오는 3분기까지는 실적 고공행진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좋은 상승세를 보여주며 5일 연속 오름세였던 HMM주가가 장 마감을 앞두고 급락했습니다. HMM주가는 금일 장 개장과 동시에 상승세를 보이며 고가 5만 원을 기록했으나, 오후 2시 35분을 기점으로 하락세를 맞으며 5만 원선 안착에 실패했습니다. 하락 원인은? HMM주가의 단기 급등에 따른 차익실현, 공매도, KDB 산업은행이 보유한 3000억 원 규모의 전환사채(CB)의 주식 전환 가능성 등의 영..

7만전자 된 삼성전자 이틀 연속 하락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이틀새 하락하면 7만 원대로 내려가고 말았습니다. 최근 반도체 업계의 회의론과 미국 인플레이션 우려로 인하여 주가에 타격을 받게 되었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이 저가매수에 나서면 방어했지만, 외국인과 기업의 순매도세가 이어지면서 결국 78,500원으로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이는 지난해 12월 29일(7만 8300원) 이후 처음 있는 일입니다. 또한 지난 1월 11일 고점(9만 1000원) 대비 13.7% 떨어진 수준입니다. 7만전자가 된 삼성전자 주가 전 국민이 투자자인 불리는 삼성전자의 주가는 전일 8만 원까지 하락하여 500만 주주들의 마음을 애타게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틀 연속 하락세를 보이던 삼성전자는 전날보다도 1500원(1.88%) 하락한 7만 85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이는 지난해..

테슬라, 비트코인 결제중단. 비트코인 도지코인 일제히 급락 [내부링크]

일론 머스크가 12일 돌연 비트코인을 통한 테슬라 차량 구매 중단을 발표했습니다. 이유는 비트코인 채굴 시 화석 연료 사용이 급증하게 될 것이며, 이런 환경적 요인으로 비트코인 사용을 중단하겠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일론 머스크의 말 한마디 한마디에 영향을 받는 코인의 시장은 일제히 하락하였습니다. 비트코인, 도지 코인을 비롯하여 이더리움까지 영향을 받았습니다. 테슬라의 이번 코인 사용 중단에 대한 이야기가 분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비트코인 6%이상 급락 일론 머스크의 이 발언으로 비트코인은 6% 급락했습니다. 이 같은 하락세는 그동안 암호화폐 급등에 테슬라가 적잖이 영향을 미쳤기 때문으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테슬라가 지난 2월 비트코인 결제를 받아들인다고 밝히면서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가격이 크게 ..

SK하이닉스 주가하락 / 반도체주 왜이럴까? [내부링크]

SK하이닉스가 11일, 12일 이틀 연속 하락으로 -8.08% 주가 하락했습니다. 전문가들은 반도체 쇼티지의 대한 우려가 주가에 반영된 것으로 보며, 쇼티지가 나면서 반도체 생산품에 대한 구조적 수요가 줄어들 것이라는 예측 때문이라고 해석합니다. 하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과도한 우려가 주가에 반영된 것으로 보며, 반도체 생산품에 대한 수요 축소가 현실화된 것이 아니냐 했던 중국 스마트폰 업체에서 주문을 줄인 것은 코로나 19 영향에 따른 인도공장의 셧다운 되어 생산이 줄어들었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과도한 우려가 반영된 것 SK하이닉스의 최근 주가 하락은 과도한 우려가 반영된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키움증권의 12일 보고서에서 "SK하이닉스 주가는 연말, 연초 급등에 대한 피로감과 하반기 전방 수요 둔..

윤석열 테마주 5종목 / 정치 테마주 투자주의보 [내부링크]

최근 주식시장이 여러 요인으로 인한 대장주들의 등락폭이 이어지고 있으며, 다가오는 대선 또한 등락폭에 영향을 주는 요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대선 자체만으로 관심이 집중되긴 하지만, 더불어 주목받고 있는 것이 정치테마주입니다. 예전에는 정치 테마주에 대해 안 좋게 보는 시각이 많았지만, 현재는 모멘텀 투자로 보는 시각이 많습니다. 대선과 함께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윤석열 테마주 5 종목과 전망은 어떻게 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크라운제과 크라운제과는 2020년 최저 8,020원 애 서 2021년 최고 18,150원 대비 약 126% 상승하여 거래되고 있습니다. 크라운제과의 대표이사가 윤석열 전 총장과 종친이라는 이유로 크라운제과는 테마주로 분류되고 있으며, 주가는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이다..

유 퀴즈 온더 블럭 4년째 시청률, 화제성 1위 [내부링크]

매주 수요일 저녁이면 꼭 챙겨보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tvn의 유 퀴즈 온 더 블록인데요. 매주 여러 자기님들이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해서 자신의 소소한 삶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 모습이 신기하기도 하고 공감이 되기도 하여 그 안에서 많은 활력과 많은 에너지를 얻는 느낌입니다. 벌써 5년 차를 맞은 유 퀴즈 온더 블록은 처음엔 길거리를 다니며 게릴라 형식으로 사람을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는 진행방식으로 프로그램이 만들어지다가 코로나 이후, 여러 가지 특집에 맞는 자기님들이 나와서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진행방식으로 바뀌게 되었는데요. 코로나 이전에도 인기가 좋았지만, 화제성만큼은 코로나 이후 날개를 달게 된듯합니다. 2021년 닐슨코리아 조사 결과 화제성 1위로 유 퀴즈 온 더 블록이 선정되었..

녹십자 코로나 혈장치료제 조건부허가 미승인 [내부링크]

식약처에서 금일 녹십자에서 만든 코로나 혈장 치료제 "지코비딕주"의 품목허가를 미승인하였습니다. 해당 회의에는 감염 낸가 전문의, 임상통계 전문가 등 5명의 전문가가 검증에 참여하였고, 혈장 치료제에 안전성과 효과성에 대해 모두 추가 자료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특히 검증에 참여한 전문가들은 2차 임상결과에 대해서 입증된 치료효과를 제시하지 못했다고 평가하였으며, 추후 추가적으로 효과를 입증할 수 있는 임상실험 결과를 제출받아서 허가 심사하기를 권고하였습니다. 안전성과 효과성 모두 추가 자료 필요 이번 제출한 임상실험 자료는 국내에서 수행된 초기 2상(2a상) 임상시험 1건이며 12개 임상시험기관에서 환자 63명에게 공개·무작위 배정 방식으로 위약(생리식염수)을 투여하는 환자군(대조군, 17명)..

SKIET 상장일 급락, 향후 전망은? [내부링크]

공모주 일반청약과정에서 역대 최대인 81조의 증거금을 모으며 개인투자자들의 뜨거운 인기를 모았던 SK 아이 이테크 놀로지(SKIET)는 상장 첫날인 당초 기대했던 가상의 기대와 달리 26% 넘게 급락하며 시초가 아래로 마감하였습니다. 앞서 상장했던 SK바이오팜, SK바이오사이언스의 바통을 이어받아서 첫날 따상을 기대했지만, 장 초반 오르는듯한 모습을 보이다가 분위기는 바로 급랭해지면서 장 마감을 앞두고 쏟아지는 물량과 함께 급락하고 말았습니다. 관심이 많았던 종목인 만큼 기대가 실망으로 바뀐 투자자들도 많이 계실 겁니다만, 다행인 것은 오늘의 급락에도 전문가들의 의견은 대부분 긍정적인 반응입니다. 1. 상장첫날 급락 원인 분석 금일 SKIET는 이날 시초가 대비 5만 5500원(26.43%) 내린 15만..

타이레놀 효능과 복용량 코로나백신 접종 전후 복용방법 [내부링크]

집안에 보통 진통제가 상시로 구비되어 있으신가요? 많은 사람들이 두통이나 치통 같은 증상에 가장 많이 찾는 진통제 중 하나가 바로 타이레놀입니다. 특히 타이레놀은 백신 접종 후 근육통이나 가벼운 열 발생 시 복용하라고 하여 더욱 사람들이 관심이 집중되었던 진통제입니다. 흔하게 접할 수 있고 효능이 좋아 가벼운 증상에도 자주 복용했던 타이레놀. 과연 올바르게 복용하고 있는 것이 맞을까? 혹시 과다 복용하고 있지 않을까? 부작용은 없을까? 걱정하셨던 적 있으시죠? 오늘 타이레놀의 효능 복용량, 복용방법 등 또한 코로나 백신 접종 전후 언제 복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타이레놀 효능 타이레놀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진통제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입니다. 타이레놀이라는 브랜드로 미국에서 유통되..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언제 맞을까? [내부링크]

최근 뉴스에서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대상자가 접종 당일 접종을 거부하여 생기는 여유분에 대해 접종 순서가 아닌 일반인이 대기로 신청 후 접종을 하게 되었는다는 기사를 접했습니다. 현재 코로나 백신 접종을 우선적으로 맞고자 하는 사람들은 해 당방 법으로 우선적으로 접종을 하는데.. 그렇다면 나도 저렇게 접종이 가능한지? 내 순서는 언제일지 매우 궁금하더라고요. 전 국민의 대부분의 백신 접종을 진행한 이스라엘과 뉴질랜드는 벌써 코로나 이전 생활로 돌아가는 모습을 보며, 빨리 백신 접종 후 코로나 이전 생활을 되찾고 싶은 마음뿐입니다. 현재 코로나 접종 순서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내 순서는 언제가 될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예방 접종순서 원칙적으로는 전 국민이 예방접종 대상이라고는 합니다...

보조금24 정부24로 혜택 확인 해보세요~ [내부링크]

혹시 보조금 24 알고 계신가요? 코로나 시대에 어려운 살림을 돕고자 보조금을 지원해주는 것은 너무 감사하지만, 정부에서 지원하는 보조금 종류와 각 지급처가 달라서 너무 헷갈리고 알려주지 어디서 신청해야 하는지 잘 모르시지 않나요? 혹시나 내가 잘 몰라서 지원하는 보조금을 놓치지는 않았는지 걱정돼 시 않으신가요? 그런 걱정을 덜어주는 사이트를 오늘 소개 해 드리고자 합니다. 보조금 24에서는 행정안전부에서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로 정부의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을 통해 정부에서 제공하고 있는 각종 혜택과 보조금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1. 보조금을 신청하지 않는 이유 여러분은 알고 계셨나요?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혜택과 보조금을 신청하지 않는 사유 1위가 바로 "몰라서" 입니다.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

스포티지 풀체인지 NQ5 6월 말 출시예정 [내부링크]

기아차에 따르면 스포티지 풀체인지 모델인 NQ5가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전에 선보였던 기아차의 SUV 모델인 셀 토스, 쏘렌토, 카니발 등 모두 좋은 반응이었는데, 과연 스포티지 역시 그 계보를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1. 중국형 스포티지 해당 모델은 오는 5월 중국 시장에 출시될 예정으로, 작년 광저우 모터쇼에서 선보인 디자인입니다. 현재 출시 모델과의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먼저 사진에 보이는 가로형 그릴이에서 세로형으로 변경됐는데 이는 변경된 로고와의 조화를 고려한 조치로 생각됩니다. 세로형 그릴은 꽤나 파격적인 디자인입니다. 신규 로고가 적용되면서 후면의 엠블럼 부착도 최소화 하였고, 신차와 연식 변경 모델에는 2.0/3.3과 같은 내연 기간 관련 엠블럼과 ..

도지코인 시세 와 전망, 급등하는 이유는? [내부링크]

"나라면 사지 않겠다"라고 도지 코인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던 한 가상자산의 강세론자가 도지 코인에 대해 우호적인 반응의 보고서를 작성하였습니다. 그동안 너무 비판적으로만 봤던 가상화폐에 대한 시선과 저력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으며, 당장은 매수에 참여하지는 않겠지만 당장 매도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시인했습니다. 도지 코인의 일명 세력이라고 추측되는 일론 머스크의 한마디 한마디의 출렁이는 도지 코인의 앞으로의 시세와 전망은 어떻게 될까요? 요즘 증권가는 한국이나 미국이나 조정장세입니다. 올라가면 조정이 오는 건 당연한 이치라서 애써 침착함을 유지하고는 있지만 마음은 좋지 못합니다. 이 시간 동안 주식은 적당한 매도 타이밍이 오면 매도한 뒤 좀 쉬어갈까 하고, 현금을 좀 확보해두면서 다시 찾아올 매수 타..

5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및 지급시기 [내부링크]

코로나 발생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비롯한 국민들을 위해 정부에서 재난지원금을 지급하였습니다. 벌써 4차까지 지금이 완료되었고, 1차 전 국민 지급을 대상을 제외하고는 2,3,4차는 모두 특정 계층에 따른 부분적 지급을 진행했었습니다. 그래서 5차 재난지원금은 전 국민은 대상으로 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큰 상황입니다. 1. 5차 재난지원금 언제? 지난 2월 19일 청와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당 지도부 초청 간담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코로나에서 벗어날 상황이 되면, 국민 사기 진작을 위해 5차 지원금을 지급을 검토하고 있다 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기존에 특정 계층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지원했던 그동안의 재난지원금과 다른 코로나가 완료되고 안정화되는 시기에 국민의 사기진작과 소비를 촉진을..

행복주택 입주자격 및 절차 [내부링크]

행복주택은 박근혜 정부 선거 당시 대선 공약으로 당선 후 시행을 시작한 주택공급 사업입니다.현재까지 계속 진행되고 있으며 22년도 까지 약 14만 호 주택공급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이전 정부에서 추진해오던 신도시나 대형 주택개발 사업과 달리 소규모의 부지를 활용하여, 취약 계층을 위한 주택공급 사업이며, 사회초년생, 노인, 신혼부부 등 사회 취약계층 위해 주거공간을 공급합니다. 국토교통부에서 소관으로 하는 공공 주택 사업이므로 공기업인 LH 주택공사와 SH서울 도시공사에서 맡아서 진행하고 있습니다.직장과 학교가 가까운 곳, 대중교통이 편리한 곳에 위치하게 되며 일반적인 시세보다 저렴하게 제공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당첨을 희망하는 주택이기도 합니다.수요인원이 많아지다 보니 , 정부에서 행복주택을 대규모..

비트코인 앞으로의 전망 [내부링크]

비트코인은 2008년 10월 논문과 함께 프로그램이 공개되었습니다. 저자는 일본의 사토시 나카모토로 중앙은행과 기존 금융에 대한 비판과 함께 해당 프로그램을 공개하였습니다. 중앙은행을 거치지 않고 암호화된 화폐를 개인 간 거래를 할 수 있으며 필요할 때마다 정부에서 찍어내는 화폐와 달리 가상화폐는 만들어질 때부터 채굴이 가능한 양이 정해져 있습니다. 이런 특징을 보아 비트코인을 가상화폐 혹은 암호화폐로 불리게 되었으며, 현재는 많은 종류의 가상 화폐가 존재하고 있지만, 현재 거래소에서는 사토시가 개발한 프로그램인 비트코인 코어를 통해 발행된 가상화폐만을 비트코인으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향후 100년간 2100만 개의 비트코인을 발행할 수 있는데 현재까지 1900만 개가 발행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주택 청약통장 /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차이점과 1순위 조건 [내부링크]

주택청약통장의 시작은 1960년대 만들어져서 1990년대까지 주택은행에서만 만들 수 있었으나, 이후 민영화되면서 2000년대에서는 타 은행에서 만들 수 있게 됐습니다.주택청약통장은 흔히 알고 있는 매달 일정 금액을 납부하는 적금형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일단 은행에서 가셔서 만드셔도 되지만, 현재는 앱을 통해서 비대면으로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은행계좌를 개설하고자 하면, 바로 개설이 가능하고, 약 2만 원 ~ 50만 원까지 원하는 월 납입액을 선택하면 됩니다.주택청약통장은 일반 통장처럼 만들기가 쉽지만, 통장을 개설했다고 해서 모두 1순위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1순위는 제시 한 조건에 맞을 때 1순위가 됩니다. 1.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은? 연소득 3천만 원 이하이면서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무..

3기신도시 공급지역 사전청약 상세내용 [내부링크]

3기 신도시는 주택의 공급과 현재의 집값 안정을 위해 부동산 대책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주택공급 사업입니다. 현재 정부에서는 3기 신도시의 예정 물량을 대폭 확대하여 주택공급 부족 사태를 해결하고자 하며, 2기 신도시와 같이 3기 신도시에서도 서울 접근성이 좋고, 교통망 개선 여부 등 교통망 확보를 가장 우선시하여 주택공급을 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습니다. 1. 공급지역 21년 7월~8월인천 계양 1,000호, 노량진역 인근 군부지 200호, 남양주 진접 1,400호, 성남 복정 1,2 1,000호, 의왕 청계 300호, 위례 300호 공급 계획이며, 21년 9월~10월 남양주 왕숙 1,500호, 남태령 군부지 300호, 성남 신촌 200호, 성남 낙생 800호, 시흥 하중 1,000호 의정부 우정 ..

GTXD노선 6월 발표 예정, 예상 노선은? [내부링크]

수도권 대도시를 잇는 급행열차인 GTX는 현재 A, B, C 노선까지 계획 발표 후 해당 지역은 하루아침에 집값이 치 쏟게 하는 마법의 열차가 되었습니다. 이후 서부권에서도 급행철도의 필요하다는 지역의견에 따라 이 노신이 추진 중이라는 추측성 보도가 대부분인 노선입니다. 사실 GTX D라는 이름은 공식 명칭도 아닐뿐더러, 공식적으로 건설 추진 발표가 된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국토부 관계자가 20년 8월에 서부권 급행열차 추가 건설을 언급하면서 21년 6월 GTX D노선의 건설계획과 노선을 공식적으로 발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1. GTX 상세 GTX D노선의 계획은 201년 처음 언급이 되었습니다. 2호선, 7호선, 9호선과 인천선에 몰려있는 혼잡도를 완화시키고자 부천에서 잠실역을 종점으로 하여 2호선..

과천지식정보타운 S8단지 공공분양 일정 및 자격요건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드리는 과천 S8단지는 이전의 과천의 청약단지들 중 입지가 매우 좋은 편에 속합니다. 단지 인근에 상업시설은 물론 27년 개통 예정인 과천 지식정보타운역의 접근성도 매우 좋아서, 역세권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초중 자녀들을 키우는 학부모님들에게 반가운 초등학교, 중학교가 인근에 아파트 건설과 함께 건설계획을 갖고 있는 곳입니다. 해당 단지는 공공분양으로 제공되는 단지이기는 하지만, S8에 지어지는 단지 모두가 60제곱미터를 초과하여 공공분양의 진입장볍이었던 소득 과자산 기준도 적용받지 않은 단지입니다. 특히 생에 최초와 신혼부부의 공급물량을 늘려서 청약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신혼부부의 당첨을 기대 해 볼만한 곳이기도 합니다. 2. 입지소개 과천 S8단지는 과천 지식정보타운 공공주택지구 지식기반산..

가스라이팅 유래 와 상세내용 [내부링크]

최근 뜨겁게 다루어지는 기사 중 하나가 가스 라이팅이라는 내용의 기사들 인 듯합니다. 가스 라이팅은 가스통이라고도 하며, 대상자에게 자기 자신에 대한 확신감 자신감을 갖지 못하게 하며 심리 상황을 교묘하게 연출 또는 조작하기도 하며, 상대방을 압박하고 폄하하여 지속적으로 가해자를 믿게 하고 의지하도록 만드는 현상을 말합니다. 원래는 가부장적인 남성이 의존적인 아내에게 가하는 행동을 지칭하기도 했으나, 최근 연기자 서예지와 김정현 사이에 벌어진 일로 가스 라이팅은 더욱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가스 라이팅의 어언과 유래, 가스 라이팅 상세 내용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가스 라이팅의 유래 가스 라이팅은 1938년 패트릭 해밀턴의 연극 가스라이트에서 처음 유래하게 되었습니다. 연극의 내용은 남편 ..

롤링파스타 후기 및 추천메뉴 [내부링크]

혹시 롤링 파스타 아시나요? 자주 즐겨가기도 하고 마침 쉬는 날 종로에 볼일이 있어서 간 김에 다녀온 롤링 파스타를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롤링 파스타는 백종원 님께서 파스타 브랜드로는 처음 론칭하신 브랜드리며 롤링 파스타의 첫 지점이 종로점이라고 합니다. 그때가 2018년 7월쯤 오픈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그때 줄이 정말 어마어마해서 갈 엄두를 못 냈습니다. 현재 각 지역에 지점이 많이 늘어나기도 했고 코로나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줄어들긴 하지만 아직도 점심시간이나 주말에는 대기를 해야 합니다. 롤링 파스타 처음 방문했으때 저렴한 가격과 음식 맛에 반해서 종로 방문할 때마다 방문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마다 대기인원이 엄청나서 매번 기다렸다가 입장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런데 최근에 방문했더니 직접..

현대 스타리아 스타리아라운지 가격알아보기 [내부링크]

현대차에서 13일 스타렉스의 후속 모델인 스타리아를 공개하였습니다. 오늘 15일부터 정식 판매되는 스타리아의 이름은 스타(star) 리아(ria)의 합성어로 별 사이를 다니는 우주선이라는 뜻으로 출시일에 보여준 외관은 전기차가 가지고 있는 미래 지향적인 우주선을 보는듯한 디자인으로 이목을 끌었습니다. 1. MPV 차량 Murtl Purpose Vehicle 다목적 차량으로 만들어진 스타리아는 라운지, 투어러, 카고라는 3가지 등급을 가지고 있어 용도에 맞는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외관은 바다를 항해하는 고급 라운지에서 영감 받아서 내외부에서 시원한 개방감을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2. 스타리아의 외부 디자인 전고는 1990mm, 전폭은 1995mm, 전장은 5255mm 내부는 널찍하고 시원한 공간을 확..

[ 반디집 ] 다운로드 받기 / 알집과의 차이점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압축/해제 프로그램인 반디집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압축 프로그램으로는 반디집보다 알집을 많이 사용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알집도 사용하기 좋은 프로그램이지만, 그보다 더 가성비 좋은 반디집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집과 반디집의 차이점 반디집의 가장 큰 장점은 무료입니다.알집도 무료이지만, 개인에게만 허용되고 기업이나 학교 등에서는 유료로 구매해야 하는 제한적인 무료입니다. 그래서 알집의 경우, 무료인 줄 알고 기업에서 사용했다가 나중에 라이선스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저 역시 회사에서 잘 모르고 알집을 사용하다가 알집에서 구매 후 사용 가능하다는 통보를 받게 되고 꽤 많은 금액의 견적서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반디집을 새롭게 사용하게 되었던 거 ..

K8 사전예약 출시가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기아가 새로운 로고와의 변신을 시도하면서 새로운 세단 K8을 출시했습니다. K시리즈에서는 K7 대체모델로 나오게 된 K8은 그랜저의 경쟁상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해 K7의 판매량은 그랜저의 판매량보다 매우 낮은 결과를 나타내기도 했었습니다. 과연 K7을 대체할 K8은 그랜저를 뛰어넘을 수 있을까? K8 만의 특징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K8 내 외부 전면부의 KIA의 신 로고가 눈에 띕니다. 사내 공모전을 통해 변경되었다는 새로운 엠블럼이 가운데에 위치 해 있고, 유선형으로 길게 빠져있는 전면부 디자인에 테두리없이 길게 뻗은 라디에이터 그릴은 K8 만의 럭셔리하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잘 표현한 듯합니다. 직접 보면 외관은 K7보다 길다라고 하는데 실제 K7보다 더 커져서 전장은 5M 넘는 5015mm..

연돈 다녀온 후기 / 제주도 연돈 예약방법 팁 공유 [내부링크]

제주도 여행 필수코스가 되어버린 제주도 연돈을 다녀왔습니다. 연돈을 먹기 위해서 이전에는 연돈 매장 앞에서 밤샘 줄 서기, 텐트족등 많은 이슈를 낳던곳이었는데, 최근 원격 줄 서기 앱 테이 블링 앱을 도입을 했습니다. 원격 줄 서기로 연돈 앞에서의 밤샘 줄 서기는 피 할 수 있었지만, 연돈을 예약하기 위해 마치 대학 시절 수강신청을 하는듯한 치열한 경쟁을 경험해 보았습니다. 제주도 여행 필수코스가 되어버린 제주도 연돈을 다녀왔습니다. 연돈을 먹기 위해서 이전에는 연돈 매장 앞에서 밤샘 줄 서기, 텐트족등 많은 이슈를 낳던곳이었는데, 최근 원격 줄 서기 앱 테이 블링 앱을 도입을 했습니다. 원격 줄 서기로 연돈 앞에서의 밤샘 줄 서기는 피 할 수 있었지만, 연돈을 예약하기 위해 마치 대학 시절 수강신청을 ..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방법 [내부링크]

1. 아파트 실거래가를 하는 이유? 아파트를 구매하기 전 꼭 해야 하는 중요한 일중 하나는 아파트 실 거래가를 조회하는 일입니다. 아파트 구매할 때 부동산에서 알려주는 금액으로 매매하시기 전 꼭 아파트 실거래가를 조회해서 내가 사는 금액이 적당한 금액인지를 확인한 후 구매해야 합니다. 아파트의 금액이 너무 높다면 최근 한 달~1년간의 실거래가 금액을 조회하여 매도인과의 재협상을 진행하거나 다른 매물을 선택해 볼 수도 있으며, 또한 너무 낮다면 이 아파트 매물의 하자 나 혹은 사유에 대해서 좀 더 집중적으로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는 아파트 매매라는 중요한 일에서의 손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중요한 과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요새는 포털사이트나 부동산 앱을 통해서 부동산 시세나 실거래가를 쉽게 접할 수..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과 신청방법 (직접 심사 받은 후기) [내부링크]

보금자리론은 한국 주택금융공사의 대출의 종류로써 u보금자리론, 아낌 e보금자리론, t보금자리론 3가지로 나뉘어서 선택 신청이 가능한 대출 상품입니다. u보금자리론은 한국 주택금융공사에서 직접 대출 진행하는 방식, t보금자리론은 은행을 통해서 하는 방식이며, 마지막 아낌 e보금자리론은 직접 거래약정 및 근저당 설정 등을 작성하여 인건비 절감 차원으로 금리인하를 해주는 상품입니다. 요새는 보금자리론에 대한 안내가 많이 나와있어서 조금만 찾아보면 충분히 직접 처리가 가능하며, 다른 상품들보다 금리가 0.1%나 저렴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해당 상품을 선택합니다. 디딤돌대출 이란? 먼저 신혼부부 주택 매매 시 가장 많이 받는 대출인 디딤돌 대출은 부부합산 연 소득이 6천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신혼부부 일 경우..

봄베이(Bombay cat) [내부링크]

1. 유래와 역사 인도의 흑표범을 닮았다고 해서 지어진 이름인 봄베이는 흔히 말하는 검은 고양이입니다. 한국 토종 고양이나 다른 잡종 고양이에도 검은 고양이 종이 많이 보이긴 하지만, 봄베이와의 차이는 봄베이는 미세한 흰털이 존재하지 않을 만큼 완전히 올블랙을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버미즈와 아메리칸 쇼트헤어의 교배종으로 단모종이며, 근육이 발달되어 날씬한 몸매를 자랑하는 고양이입니다. 민첩한 행동과 활동적인 성격, 외관으로 봤을 때는 흑표범과 다르지 않다고 해서, 미니 블랙 팬 서라고 불리고 있으며, 성격은 매우 온순하고 다정한 스위트 한 고양이 품종입니다. 2. 외형적특징 눈을 제외한 모든 신체부위가 검은색이라는 것이 특징입니다. 몸 전체는 윤기가 흐르는 부드럽고 짧은 검은 털로 덮여있으며, 흔히 ..

샤트룩스(Chartreux) [내부링크]

1. 유래와 역사 특유의 표정으로 미소 짓는 고양이로 유명한 샤트룩스는 프랑스의 수도원에서 기르던 집고양이입니다. 샤트룩스라는 이름에는 여러 가지 설이 있는데, 고양이를 기르던 수도원 이름에서 유래됐다는 설과 프랑스의 작물이름에서 유래됐다는 설이 있지만, 모두 추측일뿐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2차 세계대전 이후 멸종위기에 처했으나, 그 이후 전문 육 종가들의 노력으로 다시 개체수를 회복한 품종이기도 합니다. 외관 상 체격이 큰 러시안 블루로 착각하는 사람들도 많은 품종인데, 얼굴의 생김새, 눈동자 컬러, 통통한 체격, 성격, 특히 웃는 얼굴상은 러시안블루와의 차이점을 보입니다. 별명은 귀공자 고양이로 성격이 무난하고 소리를 잘 내지 않으며 얌전한 스타일입니다. 품위 있게 행동하는 것으로 유명한 샤트룩스는 ..

아메리칸 쇼트 헤어 (American short hair) [내부링크]

1. 유래와 역사 아메리카에서 발생한 자연발생 품종으로 예전 유럽에서 쥐를 잡기 위해 배에 태웠던 고양이 품종으로 알려졌습니다. 당시 미국 본토를 개척할 당시 출항한 배에 탑승한 고양이 품종이 아메리칸 쇼트헤어의 조상으로 알려져 있으며, 장 기간의 고된 항해와, 아메리카 대륙에서의 험한 환경을 거치면서도 유일하게 살아남은 고양이 품종으로, 이로인해 아메리칸 쇼트헤어는 건강과 장수의 상징이 되었다고 합니다. 품종 보존이 유행하던 시절, 아메리칸 쇼트 헤어 가 품종 보존 없이 없이 여러 품종 섞이는 것을 안타깝게 여긴 여러 전문 육 종가들이 노력한 끝에 품종이 보존되었고 이로 인해 정식 품종등록까지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처음 시초가 되었던 배에서 쥐잡이 용도로 사용했을 때, 미국으로 건너갔던 품종은 아메리..

버만 (Birman) [내부링크]

1. 유래와 역사 버만 고양이는 언뜻 보면 시암 고양이와 비슷한 외모를 가진 품종입니다. 마치 시암 고양이가 털이 길어진 듯한 매우 유사한 생김새를 가진 버만 고양이는 미얀마 출신의 고양이이며, 정확히 언제 발생하게 되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2차 세계대전 이전부터 미얀마의 사원에서 승려들과 지냈는데, 승려들에게 신성 시 되던 고양이였습니다. 2차 세계대전이 일어나고, 미얀마에 있던 버만 고양이들은 모두 사라져서 멸종위기에 처해졌을 때, 우연히 프랑스에 들어가게 된 버만 품종의 고양이가 있었고, 그 개체가 낳은 새끼들이 지금의 버만 고양이의 시초가 되었다는 설이 있습니다. 버만고양이는 흔히 시암 고양이와 비슷한 외모로 시암 고양이의 장모종으로 오해받기도 하는데 자세히 보면 버만 고양이와 시암 고양이는 ..

맹크스 (Manx cat) [내부링크]

1. 유래와 역사 맹크스는 꼬리가 짧은 고양이로 유명합니다. 미국과 유럽에서는 많이 사랑을 받고 있는 고양이 품종으로 맹크스를 모델로 한 인형과 소품 등이 판매되기도 하고 스페인의 경우, 맹크스로 주화를 만들기까지 했습니다. 맹크스의 기원은 정확히 알려진 것은 없으나 그중 유명한 것은 성경 구절에 등장하는 맹크스의 관련 전설입니다. 성경 구절 중 노아의 방주에 등장하는 고양이가 바로 맹크스이며, 노아의 방주가 문이 닫히기 전 급하게 탄 맹크스는 문에 꼬리가 끼어 버리면서 꼬리가 잘라지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현재의 꼬리 모습을 하고 말았다는 전설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확히 언제 발생됐는지는 추측이 안 되는 자연 발생종으로 영국 북아일랜드 출신 일거라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사냥 본능이 강하고 사냥 능력도 뛰..

버미즈 (Burmese) [내부링크]

1. 유래와 역사 버미즈 고양이는 시암 고양이와 매우 흡사한 외모를 가진 고양이로, 최초 발생은 시암 고양이와 미얀마의 로컬 고양이의 교배로 인해 새롭게 만들어진 품종입니다. 더운 미얀마 출신 고양이이며, 미얀마의 승려들이 당시 사찰에 두면서 신성 시 하던 품종묘입니다. 태국어의 이름의 뜻은 행운을 가져다주는 고양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버미즈는 단묘종 고양이로 체구는 작지만, 근육질의 몸매를 가지고 있어 단단하면서도 날씬한 몸매를 가지고 있는 품종이며, 털, 눈 컬러, 체중 등 외형적 특징에 따라 아메리칸 버미즈, 유러피안 버미즈 2개의 품종으로 나누어집니다. 일반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버미즈는 아메리칸 버미즈라고 합니다. 2. 외형적특징 버미즈는 체격이 작고 매우 동그랗다는 점입니다. 웅..

메인쿤 (Maine Coon) [내부링크]

1. 유래와 역사 메인쿤은 미국 동부의 메인주에서 자연 발생된 종으로 알려져 있으며, 메인쿤이 메인 주에 어떻게 발생됐는지에 대한 추측은 여러 가지입니다. 프랑스혁명 전 신변의 위험을 느낀 마리 앙투아네트 왕비가 프랑스를 떠나기 전 배에 태워서 물건들과 반려동물을 도주할 미국으로 먼저 보냈는데, 그때 포함되어있던 반려동물이 메인쿤의 시초가 되는 고양이였고 그 고양이가 미국으로 건너가서 메인주에 자리 잡아 메인쿤의 품종이 만들어졌다는 설과, 다른 설은 미국에 사는 쿤 선장이 배에서 기르던 고양이가 메인쿤의 기원이다라는 설, 또 다른 설은 메인쿤의 너구리를 닮은 외형적 특징으로 조상이 너구리다 라는 설도 있습니다. 아직 확실하게 확인된 기원은 없고 모두 추측이지만, 메인쿤은 이처럼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많..

랙돌 (Ragdoll) [내부링크]

1. 유래와 역사 랙돌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봉제인형을 가리키는 말이 맞습니다. 랙돌 고양이를 안으면 힘없이 축 쳐지면서 사람에게 몸을 맡기는 특성을 빗대어 지은 이름이라고 합니다. 랙돌 고양이는 전문 육종가의 의해 만들어진 품종이며, 이 품종을 최초로 만든 육종 전문가가 독점권을 위해 따로 협회를 두고 품종에 대한 제한을 엄격하게 두는 등 렉돌 생산에 대한 많은 제약을 두자, 다른 육종가 들은 이런 사항들을 거부하며 품종에 대한 독점권을 반대하였고 새롭게 품종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이 품종이 바로 라가 머핀이며, 렉돌과 라가 머핀은 외모의 미세한 차이 외엔, 성격이나 외형은 거의 유사한 품종으로 볼 수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렉돌의 인기가 높아서 렉돌을 많이 분양받는 추세이며, 라가 머핀을 분양..

먼치킨(Munchkin) [내부링크]

1. 유래와 역사 먼치킨 고양이의 역사는 그리 길지 않습니다. 80년대 미국의 길고양이의 의해 새로운 품종으로 발견되었습니다. 보통 고양이와 달리 긴 허리 다소 짧은 다리 통통한 체형으로 고양이지만 고양이 답지 않은 귀여움을 자랑하는 품종입니다. 짧은 다리 때문에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품종으로 많이 오해를 받지만, 먼치킨은 자연발생 품종입니다. 짧은 다리를 제외하고는 성격적인 부분과 신체적인 부분에 치명적인 질환이 없고, 건강하고 활달하여 사람과도 잘 어울리는 품종입니다. 짧은 다리의 강아지인 닥스훈트나 웰시코기가 종종 유전적 척추질환에 걸리는 사례가 있으나, 먼치킨은 짧은 다리의 고양이지만 발견된 척추질환이 없으며 다소 건강한 편이라 고양이 품종으로 일부 협회에는 인정받았으나, 아직 유전적인 결함의 대한..

코리안숏헤어 (Korean short hair) [내부링크]

1. 유래와 역사 현재 국내에 서식하고 있는 고양이이며, 공식적으로 등록된 품종은 아닙니다. 밖에서 흔하게 보이는 길고양이 혹은 국내의 반려묘로 많이 있는 품종이며, 코리안 숏헤어랑 이름은 공식 등록된 외래 품종묘들처럼 한국에 있는 토종 고양이라는 뜻에서 사람들이 붙여줘서 불리게 된 별명입니다. 처음은 쥐를 잡기 위한 용도로 고양이를 국내에 들여오게 된 게 시초이며, 왕실에서도 고양이가 길러진 증거를 찾아볼 수 있으며, 당시 시대의 화가들이 그린 그림에도 토종 고양이들이 등장할 정도로 한국에서 자리 잡은 지는 꽤 오래전이라고 추측됩니다. 따로 관리하거나 품종을 개량하거나 했던 적이 없이 길에서 스스로 자리를 잡은 국내의 고양이들은 아쉽게도 품종에도 등록되지 못하고 국내에서도 다른 외래 품종에 비해 사랑받..

러시안블루(Russian Blue) [내부링크]

1. 유래와 역사 러시안블루는 처음 1800년대 아칸젤 고양이라는 이름으로 세상에 처음 소개되었고, 그 이후, 다른 종과 교배를 통해 새로운 품종 개발을 하려다가 품종이 사라질 위기에 처해, 다시 원형을 복귀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여 지금의 러시안 블루 품종이 되었습니다. 러시아 제국에서 처음 자연 발생된 품종으로 추측되고 있으며, 날씬하고 민첩한 몸매를 가지고 있으며 모던한 푸르스름한 짙은 회색의 윤기 나는 짧은 털을 가진 단묘종입니다. 2. 외형적 특징 단묘종의 특징인 늘씬한 몸매를 자랑하는 품종이며, 다른 종류의 단묘종의 비해 근육질의 몸을 가지고 있어 좀 더 근육이 밖으로 드러나는 다부진 몸매를 가진 고양이입니다. 적정 체중은 3.5~4.5kg으로 중간 체형의 품종이며 다 자라도 날씬하고 근육질이라..

노르웨이숲(Norwegian forest cat) [내부링크]

1. 유래와 역사 북유럽의 노르웨이에서 처음 자연 발생된 노르웨이 숲 고양이는 북유럽의 추위를 견딜 수 있도록 진화되어 현재는 긴털과 듬직한 체격을 가진 대형묘로 유명한 고양이입니다. 조상 중 긴 털을 가진 동물이 있지 않을까 추측을 하고 있으며, 북유럽의 혹독한 추위를 견디게 해 줄 길고 풍성한 털은 노르웨이 숲 고양이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자랑이고, 털의 컬러 또한 자연 발생된 거라 태어나는 개체에 따라 여러 종류의 컬러와 매번 다른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능은 매우 똑똑하고 영리한 편이며, 성격은 얌전하고 조용하여 느긋한 스타일이며 사람들을 매우 좋아하여 관심을 받고, 사랑받는 것 즐기는 고양이입니다. 추운 북유럽 고양이 출신답게 추위를 좋아하여 시원한 난간이나 차가운 바닥에 자리 잡는 것을 좋아..

사바나캣(Savannah) [내부링크]

1. 유래와 역사 시암 고양이 혹은 집에서 키우는 집고양이와 아프리카 멸종위기종인 서벌 캣과의 교배를 통해서 만들어진 품종이 사바나 캣입니다. 처음은 1980년대에 미국에서 야생 서벌 캣과 집에서 기르던 집고양이와의 교배로부터 품종이 만들어지기 시작했으며 그 이후로 연구를 통해서 집에서 기를 수 있을 정도로 야생성이 없어지고 크기가 작아진 현재의 사바나캣 품종이 만들어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사바나캣의 조상님이 F1이며, 현재 분양이 가능한 품종은 F8세대라고 합니다. 현재의 F8세대는 시암 고양이와의 교배종으로 외형적 모습은 서벌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성격은 시암 고양이의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매우 영리하고 주인과의 유대관계가 매우 끈끈한 품종입니다. 2. 외형적특징 치타와 서벌 캣의 생김새와 매우 비..

페르시안(Persian cat) [내부링크]

1. 유래와 역사 페르시안 고양이는 우리가 알고 있는 장모 묘의 대표적인 품종입니다. 맨 처음 전해진 것은 18세기 무렵 미국과 유럽으로 전해 진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 이전 페르시안 상인들의 무역 품목에 장묘종 고양이가 등장하는데 이것이 페르시안 고양이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따라서 고양이 중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는 품종 이기도 합니다. 흔하게 긴 털을 가진 고양이를 생각하면 페르시안 고양이를 생각할 정도로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고양이 품종이며 아직도 그만큼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품종묘이기도 합니다. 2. 외형적특징 페르시안 고양이는 얼굴 생김새가 다른 종류들이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들창코에 눌린 얼굴 시추를 연상시키는 외모는 페르시안 엔조틱, 이와 다르게 일반적인 얼굴을 하고..

시암고양이 (Siamese cat) [내부링크]

1. 유래와 역사 시암 고양이는 유래와 역사가 매우 깊은 고양이 품종입니다. 약 1700년대 태국에서 자연 발생된 품종이라 추정하고 있으며 이름 역시 태국의 옛 이름이었던 시암에서 유래되었습니다. 1800년대 태국 왕국의 왕이 유럽에 샴 한쌍을 선물하면서 품종이 알려지게 되었으며, 그 이후로 유럽에서 큰 인기를 얻게 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날씬한 몸매에 짧은 털은 가진 단묘종으로 유명하지만 시암 고양이는 단묘종, 장묘종 두가지 종류 모두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옅은 색의 털에 귀와 얼굴 꼬리 다리 끝만 짙은 컬러의 포인트를 가진 것이 시암 고양이의 특징입니다. 2. 외형적특징 시암 고양이는 막 태어났을 때는 큰 특징 없이 옅은 베이지색의 컬러의 털을 갖고 태어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주둥이와 꼬리 귀..

스핑크스(Sphynx) [내부링크]

1. 유래와 역사 털 없는 고양이로 유명한 스핑크스 고양이는 흔히 이집트에서 처음 나온 고양이 품종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름과 다르게 처음 기원은 캐나다에서 자연 발생한 돌연변이 품종입니다. 1960년대 캐나다 토론토에서 처음 발생되었으며 흔히 알고 있는 털이 없는 걸로 유명한 고양이 품종이지만, 자세히 보면 전신에 복숭아 같은 솜털이 빼곡히 온몸을 덮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첫 모습은 생닭 같은 벌거벗은 느낌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품종이기는 하지만, 털 관리를 따로 해주지 않아도 되는 장점과 야생성이 적고 사람을 좋아하는 성격 덕에 단점 보다 장점이 많은 고양이 품종입니다. 외형적으로 큰 귀를 갖고 있으며, 털이 적어 맨 살이 그대로 드러나 추위와 더위, 자외선에 약한 것이 특징입니다. 2. 외..

스코티시 폴드(Scottish Fold) [내부링크]

1. 유래와 역사 접힌 귀, 뚱뚱한 체형, 만화 캐릭터 가필드의 모습을 닮아있는 스코티시 폴드는 사실, 논란이 많은 고양이 품종입니다. 기원은 스코틀랜드의 한 농장에서 돌연변이로 건강하게 태어나지 못한 고양이가 귀가 접혀있는 모습이 귀여워서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게 되었고, 이후 인기를 힘 입어 이런 개체를 얻기 위해 다른 품종들과의 교배를 통해 스코티시폴드 품종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는 건강하지 못한 개체들 간에 교배, 근친교배 등을 통해 극심한 유전병과 여러 가지 질병을 안고 태어나는 품종을 만들게 되는 악순환이 되었으며, 결국 영국 협회에서 조차 품종등록을 거부당하고 마는 외면당한 품종이 되고 말았습니다. 현재는 많이 알려져서 품종 확산을 거부하는 움직임이 보이기도 하지만, 아직도 아이러..

터키쉬앙고라(Turkish angora) [내부링크]

1. 유래와 역사 터키에 있는 앙카라 지방에서 전파된 품종으로 앙고라는 앙카라의 옛 이름입니다. 16세기 유럽에 전파되어 큰 인기를 얻었으며 아름다운 외모와 오드아이 부드러운 털이 상징인 품종입니다. 터키 지역의 쌀쌀한 날씨에 적응할 수 있도록 긴 털을 가지고 있는 장묘종이며, 주로 흰털에 분홍색 코를 가지고 있는 개체가 터키쉬 앙고라를 대표하는 개체들입니다. 또한 이런 개체들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는 많은 품종 개량으로 여러 색을 띠고 있는 터키쉬 앙고라 개체들이 나오게 되었으며, 아름다운 외모와 얇고 부드러운 목소리를 내는것이 특징 입니다.주인에 대한 애정과 충성도가 높은 편이며, 독립적인 성향이 강하여 혼자 주로 생활하면서 혼자 바쁘게 뛰어노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2. 외형적 특징 흔..

아비시니안(Abyssinian) [내부링크]

1. 유래와 역사 이집트 피라미드의 고양이 조각상의 모습을 한 아비시니안은 1890년대 영국인 병사가 아비시니아 지역에서 가져와서 유명 해 졌습니다. 아비시니안의 기원은 정확하게 남아있지 않으며 추측되는 기원은 이집트 피라미드의 고양이상과 벽화에 나오는 고양이 모습과 흡사하여 기원이 거기서 시작됐을 거란 추측도 있습니다, 또한 이집션 마우종과도 유사한 생김새가 있어서 두 품종이 기원이 같을 거란 추측도 있습니다. 또 다른 추측은 유전적인 검사를 통해 동남아시아 혹은 인도양 해안가가 기원일 거란 추측도 있습니다. 그 지역의 분포 하고 있는 고양이 품종이 아비시니안과 유사란 모습이 많아서 그런 추측이 나온 듯 합니다. 아비시니안은 1938년에 혈통 기록에 등재되었고, 자연 발생 한종으로 외형적 모습과 이집트..

벵갈 고양이 (Bengal Cat) [내부링크]

1. 유래와 역사 치타 혹은 표범을 연상시키는 외모와, 몸에는 이들과 같은 무늬를 하고 있는 벵갈고양이는 1970년대 집고양이와 살쾡이의 교배로 인해 탄생되었습니다. 처음부터 품종을 만들기 위해서 교배한 것이 아니라, 우연히 집에서 키우던 집 고양이와 친밀한 관계였던 살쾡이가 교배를 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만들어진 품종입니다. 따라서 이 품종의 이름도 살쾡이의 이름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한번 보면 고양이의 무늬 때문에 호랑이와 헷갈릴 수도 있으며, 호랑이 같은 외모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이 선호하는 품종입니다. 또한 야생적이고 이국적인 외모로 상당히 고가에 거래되는 고양이 품종이기도 합니다. 현재의 벵갈고양이는 여러 대를 걸친 품종 개량으로 야생성이 많이 완화되고 집에서 키울 수 있는 온순한 반려묘의 한..

공인중개사 시험정보 및 공인중개사 알아보기 [내부링크]

공인중개사는 아파트, 주택 등 토지 등과 같은 부동산의 대해 매매와 구매를 희망하는 사람들의 중개역할을 하는 직업의 한 종류로서 당사자의 거래, 교환, 임대, 계약 성립, 득실 등의 행위를 가운데서 수행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