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eropenmind의 등록된 링크

 superopenmin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6건입니다.

메디포스트 주가, 메디포스트 3분기 실적 발표 [내부링크]

2020년 11월 9일 메디포스트에서는 3분기 실적 발표를 하였습니다. 전체 이익은 16억 적자를 기록하여 꾸준히 적자를 지속하고 있지만, 메디포스트의 주력 제품인 줄기세포 치료제(카티스템)의 꾸준한 매출 상승..

주식 물타기에 대해서 [내부링크]

바로 전에 썼던 단타 치는법과 조금은 이어지는 내용이 될 것 같습니다.  주식 단타 치는 법 주식 단타 치는 법 하아... 기어코 이걸 누르셨습니까... 돌아가십시요... 후우... 꼭 단타를 치셔야겠습니까? 굳이,..

주식 단타 치는 법 [내부링크]

하아... 기어코 이걸 누르셨습니까... 돌아가십시요... 후우... 꼭 단타를 치셔야겠습니까? 굳이, 꼭, 단타를 치셔야겠다면, 제 이야기 한번 듣고 가세요 주식 단타 치는 법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미래에 가..

배틀그라운드 제작사 크래프톤, 크래프톤 상장 소식 [내부링크]

과거 온라인 게임 테라(Terra)를 제작하였고, 배틀로얄 장르의 '배틀 그라운드'라는 글로벌 메가 히트작을 제작하며 1티어 게임제작사로 성장한 크래프톤이 이번 9월, 기업 상장(IPO)을 위해 입찰제안서를 제출하..

급락장을 맞이한 배당주 투자 [내부링크]

주식 급락장으로 힘드시지요. 위기는 기회다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이번 급락장도 또 하나의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C19사태로 최근 몇개월간의 주식 파티가 되었듯이요. 지금, 이 시점에서 제가 가장 좋다고 생..

오랜만의 주식 폭락장을 맞이하며 [내부링크]

이게 머선일이고! 3월 C19사태 이후로 급회복하며 가열차게 우상향하던 미국 증시, 한국 증시가 요 한달 새에 미친듯이 쭉쭉 빠지고 있습니다. 미국 대선 이슈와 C19 2차 위기라고 언론사에서 크게 때려대면서 지..

붕어빵으로 알아보는 ROE, ROI [내부링크]

이전 글에 이어서 ROE와 ROI를 설명하겠습니다. <<이전글>> - 붕어빵으로 알아보는 ROI(Return on Investment, 투자자본수익률) 붕어빵으로 알아보는 ROI(Return on Investment, 투자자본수익률) 제가 블로그를 운..

붕어빵으로 알아보는 ROI(Return on Investment, 투자자본수익률) [내부링크]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기 전에는 유튜버들이나 블로거 분들께서 "구독, 좋아요, 댓글 남겨주시면 정말 큰 힘이 됩니다"라고 왜 말할까 싶었습니다. 저도 3~4개월? 정도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하다보니 이제서야 그..

돈 많은 덕후 1등 = 워런 버핏 [내부링크]

귀욤귀욤미를 물씬 풍기는 세계 최고 부자 워런 버핏형님. 90살이라는 나이가 무색할정도로 왕성하게 투자, 사회활동을 하고 계시고 있으며, 급이 다른 기부활동으로 전세계에 선한 영향을 펼치고 있는 위대한 투..

붕어빵으로 알아보는 ROE(Return on Equity, 자기자본이익률) [내부링크]

붕어빵, 붕어빵가게로 이것저것 많이 알아보고 있지요?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회계와 경영 재무 쪽 지식이 많이 없는 초보자분들을 위해서 정말 쉽게 설명하기 위해 가장 간단한 사업형태인 붕어빵 가게로 설명하..

테슬라 5분기 연속 흑자 기록 [내부링크]

나혼자 몰래 덕질하던 테슬라가 전세계를 들썩이다니. 방탄소년단을 데뷔때부터 지켜보던 아미들이 현재는 언터쳐블 글로벌 스타가 되어버린 BTS를 보며 이런 마음이 들겠지요. 잘 성장해서 기쁘기도 하지만 한편..

니콜라는 굴러가는 자동차를 만들고 있었다 [내부링크]

많은 악재와 의혹에 시달리고 있는 니콜라. 시장에서 가장 많이 제기되었던 의혹은 제대로 '굴러가는' 수소 연료전지 기반 트럭을 생산할 수 있느냐일 것입니다. 니콜라의 주된 수입원이 될 트럭 + 수소 조합에 대..

니콜라 주식 현황, 니콜라 주식 분석(GM과 파트너십 불발?) [내부링크]

오랜만의 니콜라 주식 이야기입니다. 힌덴버그 리포트에서 여러가지 문제를 제기한 다음부터 CEO사임, 새로운 CEO의 등장, 그리고 큰 이슈였던 GM과의 파트너십관계에서 "우리는 GM없이도 충분히 할 수 있다"라고..

워런버핏 형! 투자가 왜 그래~ 왜 그것밖에 못 벌어? [내부링크]

제 블로그에서 자주 언급되는 잘나가는 형들이 몇 명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 형, 워런 버핏 형(형..?), 그리고... 트레버 밀... 읍읍.. 저 뿐만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다들 너무너무 잘 나가는 형들이라 추가 설명은..

뮤직카우 투자, 뮤직카우 사기? 뮤직카우를 분석해보자! [내부링크]

블로그를 관리를 하다보면 온갖 다양한 광고들을 보게 됩니다. 아무래도 제가 투자에 관심이 많기 때문인지 결코 그냥 지나갈 수 없는 광고가 있었으니 바로 '뮤직카우'입니다. 뮤직카우 뭐하는 회사? 주식,..

동양고속 배당금, 동양고속 배당 투자 분석 [내부링크]

날씨가 추워지다보니 요즘 저도 배당금 투자에 대한 글들을 자주쓰게 됩니다. 주주명부폐쇄일이 얼마 남지 않았고(올해가 얼마 남지 않았고), 배당주들이 바이오나 기술주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평가 되어있다고 판..

배당주가 핫한 이유(새로운 주식 투자 흐름) [내부링크]

주식에 대한 안좋은 사회적 분위기에도 불구하고 동학개미들의 어마어마한 자본이 시장에 투입되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단기투자를 하는 투자자들도 많지만, 은행만큼 안전하면서 은행에 비해 2~3배 많은 이자를..

현대차우 배당금 분석, 현대차 우선주 배당금 분석 [내부링크]

아침, 저녁으로는 제법 날씨가 쌀쌀합니다. 이 시간대에는 반팔입고 산책나가기가 조금 부담스러워지기도 하였구요. 주식을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바람이 쌀쌀해졌다' = '배당의 계절이 왔다', '배당주의 계절..

투자 실패 후기) 추억으로 사라져버린 소프트맥스 [내부링크]

망한투자 이야기 써보니 재밌네요. 나름 투자 내용 정리도 되고, 오랜만에 각성도되구요. 망한 투자 경험을 생각하다보니 유난히 게임회사 투자가 많았습니다. 오늘은 국내 PC게임 시장을 선도했던, 많은 PC게이머..

투자 실패 후기)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내부링크]

투자를 하다보면 실패하는 경우도 있기 마련이지요. 투자 기간이 길어지다보면 투자에 실패하는 사례는 당연히 생기기 마련입니다. 저에게도 10년간 주식 투자 생활을 하며 제 스스로 투자에 실패했다라고 생각하..

'투자는 본인의 선택'에 대해서 [내부링크]

투자란, '어떤 것'의 가치를 증가시키기 위해서 자원을 투입하는 행위를 뜻합니다. 투자의 정의에서 볼 수 있듯 투자를 위해서는 한정적인 나의 자원을 투입하여야 하는데, 아쉽게도 1만큼 나의 자원을 투입하였..

테슬라 배터리데이 요약 = 시한부선고 [내부링크]

테슬라 배터리데이로 많은 투자자들이 실망한 기색이 역력합니다. 그럴수밖에 없는 것이 매년 열리는 테슬라 연례행사에서 일론머스크가 무언가 특별하고 획기적인 것들을 꾸준히 발표해왔고(2019년에는 사이버 트..

메디포스트 주가 급등, 이유? [내부링크]

갑자기 메디포스트 주가가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3년된 메디포스트 투자자로써 현재의 메디포스트 주가 급상승에 대해서 제 생각을 간단하게 끄적거려 보겠습니다. 메디포스트 주가 추이 메디포스트는 C19때..

지금 증권주를 사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최근 제가 쓰는 글에 아래의 내용을 굉장히 자주 첨부했었습니다. 지금과 같은 초저금리, 거의 제로에 육박하는 이자율 시대에 증권사의 신용대출은 만기일이 90일 정도에 연 5~10%의 미친 이자율을 자랑합니다...

니콜라 투자로 알아보는 투자 멘탈 [내부링크]

돈이란게 참 무섭습니다. 돈에 관련된 일이라면 그 어떤것이라도 그 금액이 크면 클수록 우리는 정상적인 판단을 내리기 힘들어집니다. 도박, 주식투자, 부동산과 같이 목돈을 만지는 경우 평소에 거의 하지 않는..

안녕 트레버 밀턴, 안녕 스티브 거스키 [내부링크]

트레버 밀턴은 갔습니다... 아아 어그로꾼 트레버 밀턴형은 가버렸습니다. 보여주는 것은 하나도 없으면서, 어썸하고 고져스한게 있으니 침착하게 기다려달라고 매번 욕먹으면서도 소통해주던 형이었는데 그런 트..

니콜라 CEO, 트레버 밀턴 사퇴 [내부링크]

미국시간으로 2020년 9월 20일에 니콜라의 CEO인 트레버 밀턴이 사퇴했다는 속보가 떴습니다. 니콜라의 마이크 역할을 했던 트레버 밀턴이 떠난다니... 그가 인스타나 트위터를 통해 공개하던 내용들을 꾸준히 보..

붕어빵으로 설명하는 주식 가격 비교 [내부링크]

얼마전에 최근 핫한 C19 진단키트 기업을 정말 간략하게 분석한 적이 있었습니다. 엑세스 바이오 주가 급등, 과연 이 주가가 맞는걸까? 엑세스 바이오 주가 급등, 과연 이 주가가 맞는걸까? C19 바이러스 장기화로..

붕어빵으로 알아보는 부채 [내부링크]

자산 = 부채 + 자본 회계학을 배울때 가장 먼저 배우는 식입니다. 우리는 부채(빚)를 나쁘게만 생각합니다. 하지만, 부채는 '잘'만 사용하면 레버리지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1+1 = 2가 아닌 2이상이 나..

엘지화학 투자자가 보는 엘지화학 분할 이슈 [내부링크]

저는 엘지화학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정확히는 엘지화학 우선주입니다. 작년부터 엘지화학에서 배터리 분야를 분할한다는 이슈는 존재했었습니다. 다만, 그 때는 이렇게까지 전기차 테마가 핫하지 않았기 때문에..

니콜라 투자 참고 사항 - 니콜라 투자 찬성측 의견 정리 [내부링크]

- 니콜라 투자 참고 사항 - 니콜라 투자 반대측 의견 정리 니콜라 투자 참고 사항 - 니콜라 투자 반대측 의견 정리 저번 6월 나스닥에 상장된 이후로 바람잘날 없는 니콜라 모터스. 저번주에 공매도 투자자인 '힌..

니콜라 투자 참고 사항 - 니콜라 투자 반대측 의견 정리 [내부링크]

저번 6월 나스닥에 상장된 이후로 바람잘날 없는 니콜라 모터스. 저번주에 공매도 투자자인 '힌덴버그(hindenburg)'에서 내놓은 리포트 때문에 이제는 바람이 아니라 니콜라에 태풍이 불고 있습니다. 니콜라가 상..

니콜라 사기다! hindenburg 리포트 내용 충격 [내부링크]

니콜라에 정말 바람잘 날이 없습니다. 9월 8일 니콜라가 생산하는 '니콜라 배저'의 OEM사가 GM으로 발표된 이후 주가가 하루만에 40%가 올랐습니다. superopenmind.tistory.com/125 제너럴모터스와 니콜라 협업 결..

제너럴모터스와 니콜라 협업 결정!!(GM 니콜라) [내부링크]

미국에서 온 아주 뜨끈뜨끈한 소식입니다. 저번주에 트레버 밀턴 형님이 니콜라 배저를 걸고 내기를 했었지요. 니콜라 배저의 OEM사와 니콜라 배저의 프로모션 영상을 찍을 장소를 맞추면 첫번째 생산된 니콜라..

증권주 추천 및 증권사 비교 분석 [내부링크]

C19사태로 인해 많은 기업들의 매출이 반토막이 나서 울상인 반면 증권사들은 역대 최대의 실적을 이뤘다고 합니다. 이번 '동학개미'들 때문입니다. 큰 이익을 냈다는 것은 회사의 잔고에 배당을 할 수 있는 돈이..

테슬라 S&P 500 편입 실패 [내부링크]

테슬라 주식의 S&P 500 지수에 편입이 실패해버렸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참 아쉬운 소식입니다. 얼마전 테슬라의 S&P 500 지수에 편입 가능성에 대한 글을 썼었는데요, 테슬라는 지수에 편입될 외적인 요건은 충..

주식은 제로섬게임이 아니다 [내부링크]

친구와 각각 만원씩 들고 맞고(고스톱)를 칩니다. 몇 판을 치던, 점당 얼마든, 친구가 밑장을 빼던 뭐건 상관없이 내가 얻거나 잃을 수 있는 돈의 총액은 만 원입니다. 내가 따면 친구가 잃고, 내가 잃으면 친구가..

초보자도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나요? [내부링크]

사람들이 주식 투자에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그에 수반한 여러가지 주식과 관련한 것들에 당연하게도 관심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마치 좋아하는 사람이 생겨서 그 사람에 대해서 사사건건 모든것을 알아가려고 하..

니콜라 배저 경품으로 받아가세요~(트레버 밀턴 이벤트) [내부링크]

오랜만의 니콜라 글입니다. 오늘은 트레버 밀턴 형님께서 준비하신 통큰 이벤트 소식을 준비하였습니다. 1. 니콜라 배저의 OEM사와 2. 니콜라 배저의 프로모션 영상 촬영장소를 모두 맞춘사람에게 맞춘 사람에게..

단기 투자로 돈 벌기 힘든 이유 [내부링크]

요즘같이 불기둥 시장에서는 사실 눈감고 주식을 사도 웬만하면 오릅니다. 코스피 100위 안에 있는 기업 중 전기차, 수소와 관련된 주식 아무거나 사도 10%씩 오르니 말 다했죠. 쉽게쉽게 오르다보니 단기투자를..

빅히트 공모주 청약으로 알아보는 공모주 [내부링크]

요즘 공모주에 대해서 관심들이 정말 정말 많습니다. 공모를 통해 핫한 주식을 '싸게' 살 수 있다는 강력한 매력때문에 투자자들의 관심을 독차지 하고 있습니다. 이번 10월 초에 예정되어있는 BTS의 소속사인..

주식 매도 시점에 대해서(feat. 테슬라 주식 매도) [내부링크]

주식을 언제 팔 것인가? 주식을 갖고있는 사람이라면 주식을 갖고 있는동안에 끊임없이 생각할 수 밖에 없는 질문입니다. 우리같은 개인투자자들은 회사의 경영권을 얻기 위한 목적으로 주식을 사는 것이 아니라..

붕어빵으로 알아보는 매출액 분석 [내부링크]

- 붕어빵으로 알아보는 재무제표 분석 붕어빵으로 알아보는 재무제표 분석 재무제표(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등)는 회사의 성적표입니다. 자산은 얼마나 있고, 부채는 얼마나 있으며, 돈을 얼마나 벌었고 얼마를..

붕어빵으로 알아보는 재무제표 분석 [내부링크]

재무제표(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등)는 회사의 성적표입니다. 자산은 얼마나 있고, 부채는 얼마나 있으며, 돈을 얼마나 벌었고 얼마를 썼는지 모든 '재무적인' 자료들이 이 재무제표에 적혀있습니다. 때문에 우리..

주식 가격이 오르고 내리는 이유? [내부링크]

주식 가격이 오르고 내리는 이유에 대해서 맞출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것만 알 수 있어도 정말 떼돈을 벌 수 있을텐데 말입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주식 가격이 오르고 내리는 이유에 대해서 많은 분석을..

주린이들은 재무제표를 보지마라? [내부링크]

재무제표를 아시나요? 회사의 자산, 부채, 매출, 이익 등을 알 수 있는 회사의 가계부입니다. 회사의 거의 모든 재무정보가 적혀있기 때문에 투자를 할때 가장 많은 참고를 하고 가장 많이 보는 자료입니다. 그런..

필로시스 헬스케어 주가 급등, 위험하다? [내부링크]

저번 엑세스바이오도 그랬고, 바이오, 코로나관련 FDA승인만 났다하면 주가가 요동을 치다못해 난리도 아닙니다. 이번에 소개할 필로시스 헬스케어도 딱 그 틀에서 벗어나지 않습니다. 지난 18일부터 6연속 상한..

주식 대박 비법, 주식으로 큰 이익을 내려면? [내부링크]

거두절미하고 주식으로 대박을 내려면, 주식으로 큰 이익을 내기 위해서는 "몰빵 해야합니다" 인생 뭐 있습니까? 다 질러야죠. 주식 대박 비법? 갑자기 몰빵 투자를 하라니... 여태껏 제가 했던 이야기와는 완..

아시아나 주가, 아시아나 항공은 망할 것인가? [내부링크]

C19로 인해서 많은 기업들이 정말 힘든 상황을 이어가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최악의 시기를 보내고 있는 분야가 있으니 바로 항공분야입니다. 회사의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던 해외여행 매출이 몇 달째 거의 '..

CEO가 기업의 전부다 [내부링크]

여러분 앞에 갑자기 일론머스크나 빌게이츠, 리사수가 나타나서묻습니다. "ㅇㅇ씨, 내가 사업을 좀 하려고 하는데 돈 좀 빌려주세요." 여러분들은 돈을 빌려주시겠습니까? CEO의 중요성 꿈만 같은 이야기입니다..

엑세스 바이오 주가 급등, 과연 이 주가가 맞는걸까? [내부링크]

C19 바이러스 장기화로 인해서 전세계 경기가 마비되었지만 오히려 호황인 분야가 있었으니 C19 관련 백신제조, 진단키트 제조 분야입니다. C19 백신을 개발한다는 이야기만 나와도 주가가 상한가를 치는 요즘 C19..

첨생법 관련주 대장주, 메디포스트 [내부링크]

오랜만에 메디포스트 글입니다. 세계 최초 동종줄기세포치료제 개발. 줄기세포 치료제 분야 세계 최다 판매 기록. 히딩크 전 축구 국가대표 감독 시술 등 (주)메디포스트를 수식하는 다양한 말들이 있습니다. 줄..

주식 투자와 자동차 운전은 비슷하다 [내부링크]

과학 5호기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 있나요? 도로 위의 많은 사건 사고에 특정 차량이 관여하고 있기 때문에 '도로 위에 과학', '그 색, 그 차'라고 비하하여 부르는 용어입니다. 이 차량은 주행능력이 훌륭하고(가..

주식 장기투자가 실패하는 이유? [내부링크]

제가 주린이 시리즈를 작성하면서 장기투자의 중요성에 대해서 강조했었습니다. 최고의 투자 전략이라고도 말했구요. https://superopenmind.tistory.com/84?category=930549 장기투자, 개인투자자 최고의 투자 전..

니콜라 현대차 수소차 대장주는 누가 될 것인가? [내부링크]

전세계적으로 수소차를 만드는 회사는 몇 개 되지 않습니다. 우리 한국의 현대차, 여러가지 부분에서 화제의 중심인 미국의 니콜라 그리고 일본의 도요타와 혼다 정도가 유명합니다. 최근 니콜라가 현대차에게 협..

테슬라 액면분할 실시, 액면분할 장점은? [내부링크]

테슬라가 2020년 8월 21일을 기준으로 액면분할을 한다고 합니다. 소식이 들려오자 어제 테슬라 주가가 13%오르는 등 갑자기 주가도 요동을 치고 있는데요, 우리 주식투자하는 주린이들은 이 액면분할이 뭔지도..

트레버 밀턴, 니콜라 CEO의 악플 읽기 두번째 [내부링크]

오늘은 트롤즈 with 트레버 데이. (저번 인스타라이브에서 트레버는 트롤이다라고 악플이 있었음) 저번 인스타라이브에서 약속한 것처럼 매주 댓글을 읽고 피드백을 하는 자리를 마련한다고 하였는데, 약속을 지..

니콜라 주식 투자 정보) 대규모 수소트럭 계약 체결 [내부링크]

니콜라 CEO 트레버 밀턴의 인스타그램에 2020년 8월 10일에 니콜라의 새로운 소식을 공개하였습니다. 니콜라 주식에 투자하는 투자자들이나 투자를 고려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유용한 정보가 될 듯하여 내용을 정리..

엘지화학우 주가 돌풍 그 이유는? [내부링크]

제 메인주식 중 엘지화학우 주식(엘지화학 우선주)의 주가가 지붕을 뚫어버렸습니다. 마치 얼마전 지붕뚫고 올라가던 삼성중공업우 주식처럼 올라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LG화학우 주식의 무서움은 삼성중공업..

평생 일하실 건가요? [내부링크]

좀 더 정확히 다시 묻겠습니다. 여러분은 직장 생활을 평생 하실건가요? 아니, 직장 생활을 평생 하고 싶으신가요? 보통 자기가 제일 관심있어하는 내용을 질문한다고 하는데 그 말대로 이 질문은 제가 직장 생활..

경제적 자유를 위한 최소 금액 계산 [내부링크]

(이전 글 링크) - 경제적 자유 정의와 경제적 자유 필요 금액 경제적 자유 정의와 경제적 자유 필요 금액 주식을 하는 사람들의 목표는 단연코 경제적 자유일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경제적 자유라는 같은 목표..

대장주, 대형주를 사야만 하는 이유 [내부링크]

- 대장주란? 대장주의 정의와 사는 이유 대장주란? 대장주의 정의와 사는 이유 이전 글에선 기업의 미래를 예측하는 법에 대해서 설명하였습니다. (이전 글을 못 보셨다면,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

경제적 자유 정의와 경제적 자유 필요 금액 [내부링크]

주식을 하는 사람들의 목표는 단연코 경제적 자유일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경제적 자유라는 같은 목표를 향해 가지만, 경제적 자유의 대한 개인들의 정의는 조금씩 다릅니다. 어떤 사람은 내가 사고 싶은 것을..

니콜라 CEO 트레버 밀턴의 악플 읽기 [내부링크]

니콜라 CEO 트레버 밀턴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참 좋아라합니다. 생긴거 답지 않게 나이가 어려서 그런걸까요? 구독자와 투자자들을 위해서 인스타그램으로 굉장히 활발하게 의견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C19도..

니콜라 주식 정보) 트레버 밀턴 7월 28일 인스타 라이브 [내부링크]

니콜라 CEO 트레버 밀턴은 SNS를 굉장히 좋아하는 듯 합니다. 아무래도 C19로 인해 여러 인터뷰를 하지 못한다는 이유와 더불어 니콜라 주식 투자자들이 발빠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서라고 생각됩니다. 트레버 밀..

주식 용어 정리, 주식 초보자를 위한 용어 총정리 [내부링크]

이 글은 이번 C19에 주식시장에 입성한 동학개미분들을 위해 작성하였습니다. 완전 생초보 주식시장 입문자들을 위한 주식 용어 정리이므로 찬찬히 글을 읽고 용어에 익숙해지시기 바랍니다. (물론 따로따로 검색..

엔비디아 주식, 투자 수익률이 400%라고? [내부링크]

C19로 그 기세가 꺾이나 싶었으나, 이번 위기도 나스닥의 상승곡선을 꺾진 못했고, 역사상 최고점인 10,000포인트를 뚫어내고야 말았습니다. 도대체 어디까지 상승할지 궁금합니다. 보이시죠? 나스닥 지수의 약 4..

Amd 주식, 나의 장기투자 중간점검(2017~) [내부링크]

AMD를 아십니까. Advanced Micro Device의 앞자를 따서 AMD라고 불러야 하지만, 한국에서는 '암드'라고 불리우는 주식입니다. AMD, 속칭 암드는 2017년까지만 해도 AMD 제품을 쓰면 암에 걸릴 것 같다고 해서 암..

테슬라 자율주행에 대한 일론머스크 유튜브 내용 정리 [내부링크]

일론머스크는 테슬라의 완전자율주행 기술을 올해말까지 완성시킨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아마 관련된 이야기는 이번 9월에 열리는 '테슬라 배터리 데이'에서 정확히 나올 것으로 예상합니다. 테슬라 배터리 데이에..

니콜라 주식 투자 정보) 트레버 밀턴 인스타 라이브 내용 정리 [내부링크]

니콜라 CEO 트레버 밀턴은 SNS를 통하여 니콜라 투자자, 니콜라 잠재 투자자들과 잦은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7월 28일 그의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소통한 내용 중 핵심 내용만 요약 정리하여 올립니다...

메리츠자산 존리대표가 말하는 401K 제도란? [내부링크]

최근 유튜브, TV 경제 채널 등 정말 활발하게 활동하고 계신 우리 존봉준 의병장님. 전 국민 금융문맹 퇴치를 위해서 어마어마한 정성을 쏟고 계십니다. (메리츠자산 존리대표가 항상 주장하는 내용은 아래의 글에..

장기투자, 개인투자자 최고의 투자 전략 [내부링크]

이전 글의 내용과 이어집니다. https://superopenmind.tistory.com/83 주식 일희일비 하지 않는 방법 이전 글과 이어집니다. 앞의 글을 읽고 오시면 좀 더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https:..

주식 일희일비 하지 않는 방법 [내부링크]

이전 글과 이어집니다. 앞의 글을 읽고 오시면 좀 더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https://superopenmind.tistory.com/82?category=930549 대장주란? 대장주의 정의와 사는 이유 이전 글에선..

대장주란? 대장주의 정의와 사는 이유 [내부링크]

이전 글에선 기업의 미래를 예측하는 법에 대해서 설명하였습니다. (이전 글을 못 보셨다면,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s://superopenmind.tistory.com/70 기업의 미래를 예측하는 법 이 글은 시리즈..

(니콜라 주식 정보) 니콜라 공장 착공식 요약 [내부링크]

저는 최근 급락한 니콜라 주식에 투자(35달러에 매수)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물론, 많은 사람들이 니콜라 기업에 대한 의문점, 검증되지 않은 니콜라 CEO(트레버 밀턴)의 사기 가능성 등 여러 가지 부정적인 의견..

S&P500 지수란? 테슬라 S&P500 지수 편입 가능성 [내부링크]

테슬라가 4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망한다 망한다 했던 테슬라가 어찌저찌 자동차를 팔아서 4분기 연속 흑자라니. 투자자로서 감개무량합니다. (내가 알던 테슬라가 맞냐...테슬라는 전설이다... ) 연일..

RE100 소개 및 RE100 대장주 관련주 안내 [내부링크]

RE100 정의, RE100 소개 여러분 RE100에 대해서 아시나요? RE100 = Renewable Energy 100%의 줄임말. 기업들의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100% 재생에너지로 공급받는 것을 의미함. RE100은 개별 국가들이 정책..

니콜라 배저 스펙 정리 및 니콜라 주가분석 [내부링크]

최근 전기차 시장이 핫합니다. 교류전기를 개발하여 에디슨과의 전기 전쟁(교류 vs 직류)에서 승리했던 니콜라 테슬라는 이번엔 니콜라와 테슬라로 쪼개져 등장하였고, 자동차 시장에서 다시한번 내연기관차 군단..

CATL 배터리 리튬인산철 배터리 테슬라 공급 [내부링크]

테슬라 로드러너 프로젝트, 테슬라 배터리 데이의 최대 수혜자로 여겨지는 중국의 배터리 업체 CATL CATL은 전기차의 들어가는 리튬이온 배터리 중 리튬인산철배터리(LFP배터리)를 생산합니다. 최근 CATL의 LFP배..

2023년 주식 양도소득세 기준 5000만원으로 수정 [내부링크]

지난 금융세제 선진화 방안(국내주식 양도소득세 개편안)공청회 내용을 보고 국내주식 투자자들이 굉장히 뿔이 났었습니다. 이중과세 논란에 영 좋지 못한 타이밍에 갑자기 증세 이야기를 꺼내서 더더욱 뿔이 났었..

롤러블 대장주 및 관련주 분석 정리 [내부링크]

전자제품의 형태가 점점 변화하고 있습니다. 진화를 하고 있다고 표현하는 게 오히려 더 정확하다고 할 정도로 기존의 형태에서 빠른 변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과 TV에서 많은 변화를 보여주고 있는..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비교 (니콜라 vs 현대자동차) [내부링크]

테슬라가 시장에 일으킨 작은 날개 짓이 세계 자동차 시장에 태풍을 일으켰습니다. 자동차 시장의 대변혁 태풍이요. 기존 내연기관차 업체들이 부랴부랴 배터리 전기차로 변화를 시도할 때 수소차(수소전기차)로..

너 인성 문제있어? 성공한 CEO 인성 [내부링크]

어렸을 적부터 유교문화에 젖어 살아서 그럴까요? 우리는 머릿속에 도덕적으로 우수한 사람들이 더 훌륭하고, 더 성공하고, 잘 될 것이라는 막연한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우리 주변에 있는..

분산 투자를 해야만 하는 이유 [내부링크]

이 글은 시리즈 글입니다! 아래의 글을 읽고 오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https://superopenmind.tistory.com/70 기업의 미래를 예측하는 법 이 글은 시리즈 글입니다! 아래의 글을 읽고 오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

메리츠자산운용 존리 대표 투자관 정리 [내부링크]

메리츠자산운용의 존리 대표에 대해서 아시나요? 최근 집사부일체, 유퀴즈 온 더 블록, 유튜브 등 다방면에서 개미들의 올바른 투자습관과 주식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서 발이 땀나도록 뛰는 분입니다. 재테크에..

기업의 미래를 보는 방법 [내부링크]

기업의 미래를 보는 법(기초) 감히 미래를 본다니. 주식 초보자들에게 주식 투자 가이드를 설명한다고 해놓고, 미래를 보는 방법을 알려준다고하니 이상하지요? 미래를 볼 수 있으면 주식이 아니라 로또를 사..

불안을 다루는 자가 인생을 지배한다 [내부링크]

"리바운드를 제압하는 자가 시합을 제압한다." 어디서 많이 들어본 대사 같지 않으신지. 그렇습니다. 그 유명한 농구 만화 <슬램덩크>에 등장하는 대사지요. 농구에서 리바운드(rebound)란, '슈팅한..

시사기획 창 테슬라 편 요약 정리 [내부링크]

7월 11일 KBS 프로그램 <시사기획 창> 22화에서 "테슬라, 베타버전의 질주" 라는 제목으로 테슬라의 자율주행시스템과 자동차에 대해서 영상을 방영하였습니다. 테슬라 주주라면 풀영상을 보길 권하지만, 1시간 분..

주식 시작할 때 어떤 주식을 사야하나? [내부링크]

이 글은 시리즈 글입니다! 아래의 글을 읽고 오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https://superopenmind.tistory.com/66 주식투자 하는 법, 시작하는 법 이 글의 제목을 보고 들어오신 분이라면 주식 투자를 어떻게 하는..

주식투자 하는 법, 주식 시작하는 법 [내부링크]

이 글의 제목을 보고 들어오신 분이라면 주식 투자를 어떻게 하는지,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고민하는 주로 20~30대 직장인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직장생활 5년~10년 정도하며, 쓸거 안쓰고 적금에 투자했더니,..

넥펀 영업 중단, P2P 투자의 그늘 [내부링크]

은행 예적금 이자가 갈수록 줄어들고 있습니다. 1억을 1년동안 은행에 넣어놔도 200만원 가량의 이자밖에 나오지 않아 사람들은 0.1%라도 더 주는 제2금융권의 예적금 상품을 들기위해 전국을 돌며 새벽같이 줄을..

테슬라 주식 싸게사는법 [내부링크]

미친게 맞습니다. 이해하기 힘듭니다. 삼성중공업 우선주 뺨다구를 후려칩니다. 무슨 얘기냐구요? 하늘 무서운지 모르고 치솟는 테슬라 주식가격 이야기입니다. 그런데 더 무서운 이야기가 있습니다. 삼성중공업..

테슬라 쌍용차 인수? [내부링크]

일론머스크 형님이 또 트위터를 하셨습니다. (이번에는 멀쩡한 트위터입니다) 기존에 작업중인 공장이 완공되면, 이라는 단서가 붙었지만 중국 상하이 공장 이외에 아시아 지역에 테슬라의 기가 팩토리를 설치할..

CATL 주식 사는 법 [내부링크]

테슬라 투자에 관심을 갖는 주주분들이라면 배터리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갖고 계실겁니다. 전기차의 원가 대부분이 배터리 원가이기 때문입니다. 9월에 예정된 '테슬라 배터리 데이', '테슬라 로드러너 프로젝..

라이엇게임즈 주식으로 알아보는 중국주식 투자 [내부링크]

청출어람 이청어람(靑出於藍而靑於藍) 푸른 색이 쪽에서 나왔으나 쪽보다 더 푸르다는 뜻으로, 제자(弟子)가 스승보다 나은 것을 비유(比喩ㆍ譬喩)하는 말 라이엇 게임즈의 대표작인 '리그오브레전드(LOL)'는 블리..

금융세제 선진화 방안 공청회 내용 정리 [내부링크]

국내 주식에 투자하는 개미들은 요즘 기분이 상당히 언짢습니다. '금융세제 선진화 방안'이라는 기획재정부의 증권관련 세금 개편안 때문입니다. 크게 증권 거래세의 인하와 주식 양도세 확대라는 내용을 갖고 있..

테슬라로 알아보는 공매도 [내부링크]

테슬라는 '공매도'세력에 끊임없는 공격을 받았습니다. 트위터를 통해 이들을 끊임없이 비난하고, 2018년에 심지어는 월스트리트의 공매도 세력과 경쟁사를 "테슬라가 죽기를 바라는 조직" 이라고 표현할 정도로..

알츠하이머 치료제 뉴로스템, 임상 1/2a 종료 [내부링크]

메디포스트의 새로운 소식입니다. 메디포스트가 진행하고 있던 알츠하이머 성 치매 치료제 뉴로스템이 임상 결과에서 유의성을 확인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7/07/..

동학개미운동이 미국에서도? [내부링크]

C19로 주식시장에 들어온 신규 투자자들을 일컬어 동학개미라고 부릅니다. 무너져가는 한국 주식 시장을 지키기 위해 민중들이 봉기하여 시장을 지키는 모습이 근현대 속 동학농민운동과 비슷하다하여 붙여진 별명..

테슬라 로드러너 프로젝트의 핵심내용 정리! [내부링크]

테슬라 로드러너 프로젝트를 설명하기에 앞서, 테슬라 주식이 미쳤습니다. 연일 최고가를 갱신하고 있습니다. C19때 주식을 샀던 투자자들은 4달만에 3배에 가까운 수익을 얻었습니다. (저도 운이 좋게 수익중입니..

블리자드 주식을 판 이유 3가지 [내부링크]

블리자드(Blizzard)라는 게임 회사가 대한민국의 게임 유저에게 주는 의미는 특별합니다. 아니, 특별했다고 말하는 게 좀 더 정확하겠네요. 그들이 만들었던 게임들은 기존 한국 게임이 추구하던 화려함, 소름 끼..

배당주 추천! 직장인을 위한 대기업 배당주 정리 [내부링크]

매달 통장에 찍히는 월급을 보면 쥐꼬리같아서 1차적으로 열받는데, 거기에 1년에 한번씩 준다는 예적금 이자를 보고있자니 쥐꼬리의 털만큼 붙은걸 볼 수 있습니다. 진짜 천불이 납니다. 1억을 넣어도 1년에 200..

우리가 당연하게 여기는 것들 [내부링크]

세상엔 참 많은 <당연한> 것들이 있습니다. 해가 뜨면 낮이 되고 해가 지면 밤이 되는 것처럼, 기쁘면 웃음이 나고 슬프면 눈물이 나는 것처럼, 또 비가 오면 언젠가 마르고, 눈이 내리면 언젠가 녹는 것처럼. 그..

바이톤 파산? 바이톤 전기차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중국 전기차 제조사인 바이톤의 안 좋은 뉴스가 연일 들려옵니다. https://www.auto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0425 경영난 빠진 전기차업체 바이톤, 6개월간 운영 중단. 부활 가능성은? - M오토..

메디포스트 논문 공개! 그 내용은? [내부링크]

메디포스트가 7월 1일 세계적인 학술지 Stem Cells에 논문을 통해 그들의 성과를 입증했습니다. https://www.etoday.co.kr/news/view/1912383 메디포스트 ‘카티스템’, 휜다리 동반 관절염 완화 세계 첫 입증 (..

트레버 밀턴, 니콜라 모터스 회장 정보 정리 [내부링크]

트레버 밀턴이라는 사람을 아십니까? 아마도 아시는 분이 적으리라고 생각합니다. 트레버 밀턴은 현재 나스닥(미국)에서 제2의 테슬라라고 불릴 만큼 핫한 기업인 니콜라 모터스의 회장입니다. 비밀스러운 그의..

니콜라 테슬라 주가 돌풍! 21세기에 다시 태어난 니콜라 테슬라 [내부링크]

니콜라 테슬라, 최근 나스닥의 최고 이슈메이커입니다. 20세기의 교류 전기를 발명하여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끈 니콜라 테슬라는 21세기에 이르러서는 니콜라 주식과(수소차) 테슬라 주식(전기차)으로 다시한번..

일론머스크는 테슬라 주식 가격이 오르면 좋아할까? 아니면 싫어할까? [내부링크]

일론 머스크 형님은 경솔한 발언으로 자주 구설수에 오르곤 합니다. 최근에는 테슬라 주식 가격이 너무 비싸다고 트윗을 하질 않나, 테슬라 주식을 420달러에 모두 매수하여 상장폐지하겠다는 등 일반적인 기..

주식 양도세 개편 정리, 동학개미 여러분 필독! [내부링크]

주식 양도세가 23년 개편된다는 소식입니다. C19 사태 이후 급락한 주식시장에 처음 입성한 우리 동학개미 여러분들께서는 주식 양도소득세 개편으로 인하여 세금을 물린다고 하니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세종시 추어탕 추어명가 금남면점 / 세종시 점심 [내부링크]

최근 날씨가 무척이나 더웠습니다. 30도를 넘는 무더운 날씨에 지친 저의 몸을 달래기 위해 추어탕을 먹으러 온건아니고, 갑자기 비가 와서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서 왔습니다. - 위치 : 세종 금남면 성덕영곡길 2..

홀로 있을 수 있는 능력 [내부링크]

이른바 <웰빙well-being> 문화가 2000년대 초반 우리 삶 속에 뿌리내린 이후, 유기농 식단이나 채식주의 등 다양한 식문화와 더불어 우리의 여가 활동에도 많은 변화가 있어 왔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건강에 대한..

테슬라 배터리 데이 발표 내용 예상 [내부링크]

전기자동차의 대중화를 멱살잡고 이끌어 나가고 있는 "TESLA" 테슬라는 종종 쇼케이스(주주총회)를 진행합니다. 얼마전 유리창이 깨지는 바람에 이슈가 됐던 테슬라 사이버트럭 공개행사나 2020년 로드스터, 모델..

엘지화학 vs 테슬라, 배터리 시장(2차전지)의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 2탄 / 엘지화학 우선주, 테슬라 [내부링크]

전편에서 테슬라를 설명하다가 정작 중요한 엘지화학을 설명하지 못했습니다. 하고 싶은 말은 많은데 분량 조절하는게 쉽지 않네요. 이전글(1탄)을 못 보셨다면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https://..

엘지화학 vs 테슬라, 배터리 시장(2차전지)의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 1탄 / 엘지화학 우선주, 2차전지 [내부링크]

요즘 엘지화학 주가가 2011년 최고점(583,000원)을 기록한 이후로 연일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C19 바이러스 이후 회복국면(?)으로 돌아선 한국 주가시장에서 유독 이 엘지화학 주식에 몰리는 이유는(삼..

리사수, AMD의 구세주이자 균형의 수호자 [내부링크]

"난세영웅(亂世英雄)" 어지러운 시대에 영웅이 난다는 뜻 삼국지나 초한지, 열국지와 같은 중국 역사소설에 나오는 남성미 뿜뿜 터지는 전쟁 영웅들에게나 쓰던 이 사자성어가 3천년을 넘어, 그것도 지구반대편의..

엘지화학 우선주가 제2의 삼성중공업 우선주가 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엘지화학 우선주를 설명하기에 앞서서 요즘 삼성중공업 우선주가 연일 상한가를 가는 상황입니다. 카타르 LNG선 23조원 수주 및 향후 추가 수주에 힘입어 관련 조선3사들의 주가들도 요동을 치는 것이라고 생각됩..

세종시 반곡동 맛집 동네반상회 두번째 방문! - 특진갈비탕, 점심특선 [내부링크]

이전 글에서 예고 했었습니다. 자주 방문하고, 모든 메뉴를 시켜, 주인장님 혼내드리겠다고... (세종/반곡동/세종반곡동맛집) 세종 동네반상회 정육식당 - 육회비빔밥 오늘은 뭘 먹을까 고민하던차에 건물위에 떡..

엘지전자 우선주가 은행예적금 보다 좋은 이유 [내부링크]

저번 글에서 엘지전자 보통주에 비하여 엘지전자 우선주를 투자했을 때 배당수익률이 더 좋다라고 설명드렸습니다. (이전글을 참고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https://superopenmind.tistory.com/26 >>>> (투..

주식으로 가장 많이 버는 방법? [내부링크]

우리들(개미들)이 주식에 투자하는 이유는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 돈을 버는 것" 주식으로 우리 개미들이 가장 많이 버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주식으로 가장 돈 많이 버는 법? 답은, 주식을 그 누구보다도..

(세종/반곡동/세종반곡동맛집) 세종 동네반상회 정육식당 - 육회비빔밥 [내부링크]

오늘은 뭘 먹을까 고민하던차에 건물위에 떡하니 걸려있는 점심특선 현수막을 보고야 말았습니다. 왜 이제서야 이걸 보았는지 안타깝습니다. 세종시 반곡동에 위치한 '동네반상회 정육식당'입니다. -위치 : 세종..

(천안/신부동/천안IC/직장인 점심) 팔복도가니탕 천안점 - 모둠설렁탕 [내부링크]

세종->판교 출장을 가던중 맛있는 설렁탕집이 있다고하여 알게 된 '팔복도가니탕 천안점'입니다. - 위치 : 충남 천안시 동남구 만남의길 9 팔복도가니탕  : 천안IC에서 나와서 차타고 5분거리 - 가격대 : 10,000..

(세종/반곡동/세종반곡동맛집) 숨쉬는 순두부 - 해물순두부 [내부링크]

배고파서 급하게 찍다보니 손가락이 나와버렸네요 오늘은 세종시 반곡동에 위치한 순두부집 '숨쉬는 순두부'입니다. - 위치 : 세종 반곡동 국책연구원3로 12 - 가격대 : 순두부 7500원 ~ 8500원 대 - 주차 : 가..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절세 팁, 홈택스 신고 방법 [내부링크]

해외주식, 특히 미국주식을 거래하는 사람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전세계 주식 가격이 심하게는 반토막 났기 때문일 것이며, 자본주의의 절대강자 미국 주식이 가장 빨리 회복될 것이라고 믿는 사람..

메디포스트 주식 투자를 위한 내용 요약 [내부링크]

메디포스트는 줄기세포를 사용한 치료제를 만드는 바이오 기업입니다. 주식시장에서는 섣불리 건드려서는 안되는 주식이 있는데요, 정치테마 주식분야, 최첨단 기술 주식, 그리고 이번에 설명하고자 하는 바이오..

배당수익, 주가상승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방법 / 로우리스크 하이리턴 / 배당주식 / 우선주식 [내부링크]

2020년 6월 1일 매일경제 기사에 위와 같은 글이 있어서 글을 씁니다. 저도 저금리시대에 예금, 적금이 아닌 배당주 투자를 하는 것이 훨씬 유리하다고 이야기 드린적이 있었는데 위와 같은 기사가 나오니 경제..

'보통사람 금융생활 보고서 2020' 소비편 리뷰 [내부링크]

(평생소득, 평생소비) '보통사람 금융생활 보고서 2020' 리뷰 - 1 '보통사람 금융생활 보고서'는 신한은행 빅데이터 센터에서 대한민국의 경제활동 인구(20~64세 취업자)를 대상으로 2019년도에 설문조사를 하여..

2020년 KT 배당금 확정 / 로우리스크 하이리턴 / 배당주식 [내부링크]

2020년 5월 29일 여러 뉴스매체를 통하여 KT의 배당금이 예년과 같은 수준인 1,100원대로 배당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는 제가 예전에 분석한 글에서 통신주(KT, SKT)들이 통신요금이라는 안정적인 수입원..

LG전자 주식 배당금 더 받는 법 [내부링크]

ㅇㅇㅇㅇ 예로부터 가전은 엘지전자라는 말이 있습니다. 엘지전자는 자체 모터사업부를 통한 뛰어난 모터기술을 바탕으로 조용하면서도 부숴지지 않는 튼튼한 전자제품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좋은 제품을 제공함..

삼성전자 우선주로 연 50% 수익률 달성 방법 [내부링크]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삼성전자 보통주에 투자하는 것보다 20% 더 많은 배당을 받는 법에 대해서 아래 글에서 설명하였으니 한번 읽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투자 전략) 삼성전자 배당금을 20%이상 더 받는..

삼성전자 우선주로 배당금을 20%이상 더 받아보자! [내부링크]

c19가 경제를 마비시켰습니다. 마비된 경제만큼이나 전세계 주식시장도 97년 IMF사태, 08년 리만브라더스 사태를 떠오르게 할만큼 작살이 나버렸습니다. 이러한 위기 상황에서 "위기를 기회로!!" 라는 주장을 하며..

'보통사람 금융생활 보고서 2020' 리뷰 - 신한은행 발행 [내부링크]

'보통사람 금융생활 보고서'는 신한은행 빅데이터 센터에서 대한민국의 경제활동 인구(20~64세 취업자)를 대상으로 2019년도에 설문조사를 하여 발간하는 통계 자료입니다. 보고서의 제목처럼 보통사람들은 얼마..

'보통사람 금융생활 보고서 2020' 리뷰 전 <소비>에 대한 생각 - 소비와 불안(1) [내부링크]

매년 신한은행 빅데이터 센터에서는 '보통사람 금융생활 보고서'라는 보고서를 발간합니다. 이 보고서에서는 우리의 평균소득, 가계의 평균소비, 각 소득분위별 평균 자산 현황 등 한국의 보통사람들의 금융생활..

붕어빵으로 PER에 대해서 알아보자 2편 [내부링크]

글쓰기에 앞서 'PER란 무엇인가'에 대해서 이전글을 읽어두시면 좋습니다. (주식 초보) 기초 - 붕어빵으로 알아보는 가치투자 - PER란 무엇? https://superopenmind.tistory.com/19 (주식 초보) 기초 - 붕어빵으..

붕어빵으로 PER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주식 초보) 기초 - 붕어빵으로 알아보는 가치투자 우리가 주식, 부동산 등에 투자하는 이유는 한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돈을 벌기 위해서" 산업 발전에 기여, 기술 발전에 기여 등과 같은 멋있는 이유를..

붕어빵으로 가치투자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이번 C19때 주식에 처음 입문한 동학개미분들과 주식을 처음 접하는 초보분들을 위해 주식이 무엇인지, 주식과 관련한 용어들은 무엇이 있는지, 어떻게 투자하면 좋을지에 대해서 제 나름대로 투자하면서 배우고..

아파트 구입 vs (배당금 받으며)월세, 무엇이 더 유리한가? [내부링크]

우리들이 돈을 모으는 이유가 무엇일까 생각해보았습니다. 집을 사기 위해서, 차를 사기 위해서, 갖고 싶은 것을 사기 위해서 등등 지금 갖고 있는 돈으론 할 수 없는 미래의 큰 소비를 하기 위해 '돈을 모은다'..

수익률 확정, 평생 소득, 평생 이자 [내부링크]

만약 5%의 이자를 주는 은행예금에 1억을 저축한다면, 내년에는 내 돈은 1억이 아닌, 1억 500만원(1억 + 500만원(5%이자))이 됩니다. 별다른 상황(인출을 하거나 은행이 망하지 않는다면)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국내 배당주 대표, 통신사 배당 살펴보기 [내부링크]

이전글 (https://superopenmind.tistory.com/15(로우리스크 하이리턴 - 은행주))에 이어 이번엔 대표적인 배당주인 통신주에 대해서 설명하려고 합니다. 하나은행 주식은 로우리스크 하이리턴?? 우리가 가진 상식..

하나은행 주식은 로우리스크 하이리턴?? [내부링크]

우리가 가진 상식에서는 리스크(위험)가 크면 리턴(이익)이 크고, 리스크가 작으면 리턴도 작다고 알고 있습니다. 때문에 위의 그림에서 나오는 것처럼 하나은행과 같은 대기업에서 보장하는(로우리스크) 3~5퍼센..

주식을 이해하기 위한 기본 개념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주식이란 무엇일까요? 국어사전에 검색하니 '주식회사의 자본을 구성하는 단위'라고 나옵니다. 위의 뜻에서 말하는 자본과 주식회사는 무엇일까요? 자본은 '장사하는데 기본이 되는 돈'이라고 나오네요. 쉽게설..

싼 주식을 사기 위한 주식가격 이해 [내부링크]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전세계 경제가 박살이 나고 있다는 뉴스를 다들 보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하루에 주식가격들이 10%가 올랐다가, 하루에 15%빠지는 위험천만한 상황에서 2008년 서브프라임 모기지..

30대 자산 수준 분석 (2018 신한은행 보통사람 금융생활 보고서) [내부링크]

해당 자료는 부채를 제외한 나머지 자산만을 가지고 합계를 낸 것 입니다. 1구간(하위 20%)가 약 7천만원이고 5구간(상위)는 3억 5천만원으로 나오네요. 30~49세의 평균값이기 때문에 약 10년 이상의 근무를 했을..

공무원 소득으로 알아보는 평생소득 [내부링크]

요즘 공무원 시험의 인기가 날로 더해져만 갑니다. 정부의 공공기관 채용 확대와 지속되는 불경기, 사기업에 비해 평균적으로 낮은 업무강도와 워라밸을 중요시 하는 사회 풍토 덕분에 공무원의 인기가 더해져만..

(평생소득, 평생소비) 행복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 - 소득 [내부링크]

행복하기 위해서 필요한게 무엇일까요? 건강, 사랑, 자아실현 등등 너무나도 많지만, 그 중 돈을 빼놓을 순 없습니다. 돈으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는 없지만, 돈으로 해결할 수 있는 일들이 너무나도 많기 때문입..

대전 만년동 숨겨진 맛집 강변칼국수를 가다 [내부링크]

- 위치 : 대전 만년동 http://kko.to/v4i8s2Yjj 강변칼국수 대전 서구 만년로18번길 35 map.kakao.com - 가격대 : 5,500원부터 시작 - 주차 : 따로 없음(주변 거리에 대야함) - 음식량((필자스펙-참고) 공복에..

게임으로 돈 벌기(던전앤파이터) [내부링크]

게임은 제 인생에 큰 변화를 주었습니다. 우연한 계기로 게임에서 투자를 하였고, 큰 성공을 하여 약 40배의 돈(물론 게임머니였지만)을 벌었습니다. 지금은 게임을 하진 않지만, 이 방법은 던전앤파이터 안에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