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elysuccess의 등록된 링크

 surelysucces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5건입니다.

MBTI 궁합 알아보자(연인과함께) [내부링크]

MBTI 궁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무료 MBTI 성격검사 사이트가 있지만, 정작 도출된 결과가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 정확하기 파악하기는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나에게 잘 맞는 짝은 과연 어떤 성격유형인지,..

안테나 공식입장, 유재석 말고 코로나 또있다?? [내부링크]

유재석의 소속사 안테나 엔터테인먼트가 연예인 유재석씨의 코로나 19 확진판정 소식을 전했는데요 그 이후에 추가로 감염된 사람은 없는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공식입장 빠르게 한번 훑어보시죠..

부동산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및 무료열람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부동산 계약하실 일이 있으신가요? 해당 부동산에 대한 근저당권이라든지 여러가지 부동산의 중요 사항들에 대해 계약 전 반드시 짚고 넘어가셔야 나중에 큰 탈이 없는데..

종합부동산세 계산기, 납부시기 및 사용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2021년에 종합부동산세 내용이 다소 개정되었는데요 종부세의 달라진 내용을 포함하여 종부세가 무엇인지와 종부세의 편리한 계산을 도와주는 계산기 사용법, 2021년 종부..

인터넷 로또 구입방법 총정리, 5분이면 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매주 로또복권 당첨자들이 적게는 5명, 많게는 십수명에 이르도록 몇명씩이나 억대 벼락부자들이 탄생하는데요 이러한 로또복권 당첨의 기회는 로또를 구매하는 자에게만 찾..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프로그램 설치X)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오늘은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리겠습니다. 유튜브 보다보면 저장해두고싶은 영상들이나 나중에 별도 데이터를 사용해야 하..

교통사고 났을 때 대처법. 실제 사고 후 대처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운전하시는 분들, 아무리 보험을 들어놓고 하더라도 교통사고 처음 났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 지 몰라 당황스러운 경우가 분명 있으실텐데요 우선은 믿고 내 편이 되어..

부동산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간편 계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부동산 매매시에는 정해진 가격 외에 부가적으로 필요한 비용이 많이 있는데요 발생하는 세금, 부동산에 줘야 하는 부동산중개료, 법적인 부분을 처리하는 비용까지 생각..

오른쪽 아랫배 통증 원인 및 치료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길고 긴 일상을 살아가다 보면 가끔 아무이유없이 배가 아프거나 콕콕 쑤시는 경우가 있지요? 저도 주말간 오른쪽 아랫배 통증이 있어서 상당히 고생을 했는데요 이럴 때..

발바닥 통증 원인 열감 및 치료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운동을 많이 하거나, 일상생활 도중 아무 이유없이 발바닥 열감이 느껴질 때가 있지요? 그렇게 흔한 일이 아니라서 병원을 가야 하나 아니면 좋은 음식을 찾아 먹어야 하..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5분이면 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저는 주식을 약 8년전쯤 시작했었는데요 최근에 주식투자에 뛰어들겠다고 하는 친구들이 하나둘씩 보이더라구요 그러면서 계좌는 어떻게 만드는데? 사고파는건 어떻게 하..

셀트리온 주가 전망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최근에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 제약의 주가를 포함하여 바이오섹터가 전반적인 하락 흐름을 보여주었는데요 셀트리온 주가 등락에 따라 걱정이 있으신분들..

개인통관고유부호 PC 발급방법 2분이면 끝!! [내부링크]

지난 시간 개인통관고유부호 모바일 발급방법에 이어 이번시간에는 PC로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모바일 발급방법 1분이면 끝! 안녕하세요. 아마존, 알리익스..

개인통관고유부호 모바일 발급방법 1분이면 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마존, 알리익스프레스 등의 출현으로 전세계가 하나의 쇼핑공동체가 되어가고 있는 만큼 해외직구 하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지요 이제 구매대행이라는 장르로 운영하는 스토어들도 생기는 만큼 소비..

i3 i5 i7 차이점? 인텔 CPU 간단 구별법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지난시간에 내 컴퓨터 사양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내 컴퓨터 사양 보는법, 3분이면 확인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

내 컴퓨터 사양 보는법, 3분이면 확인 가능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속도가 느려져서 답답하신 적이 있으실텐데요 그럴때 내 컴퓨터 사양보기를 이용해서 진단할 수 있답니다. ( 내 컴퓨터 사양진단 바로가기 )..

심석희 카톡 쇼트트랙 디스패치 공개 파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오늘 디스패치가 보도한 내용이 상당한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빠르게 훓어보실 분들은 아래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 바로가기 클릭 ) 심석희 선수가 과거 평창동계올림..

상생소비지원금 계산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지난번 국민지원금의 후속탄이라고 보셔도 될 듯 합니다. '상생소비지원금'이라는 것을 정부에서 신설하여 10월, 11월 2달 간 신청을 받고 있는데요. 잘 계산하면 완전 이..

갤럭시z플립3 자급제 온라인구매 실제후기(구매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제가 2년넘게 썼던 갤럿기s10e 폰이 고장났습니다.ㅠㅠ 메인보 고장으로 보여 급하게 새 폰이 필요한 상황이 왔지요.. 얼마전 사전예약하고도 물량부족으로 대란이 일어났..

유튜브 광고없이 보는 방법(PC/스마트폰 모두 OK)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여러분들도 유튜브 많이 보시죠? 요즈음 유튜브가 대세인데요 각종 정보와 생활가전 리뷰 등에 대한 부분에서 유용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어 좋지요 유튜브 프리미엄이..

pdf문서 워터마크 삽입 넣는 법 총정리!(PDFelemen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pdf문서를 만들었는데, 한글이나 워드 원본파일을 잃으셨을 때 난감하시죠? 그런데, pdf문서에 워터마크도 안해놨다? 이거 정말 큰일입니다. 주식이 석삼 너구리가 속 시원..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 및 소요기간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주민등록증을 대신해서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다니는 사람이 많을 만큼 운전면허증은 제 2의 신분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제가 얼마전에 그걸 잃어버리는 바람에... 하하..

2022년 최저시급 인상률 5.1%, 주급 월급은 얼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여러 경제활동을 하는 인구들이 촉각을 곤두세우는 것이 바로 최저시급이지요. 고용주들 입장에서는 최저시급이 안오르길 바라고, 알바하시는 분들 입장에서는 최저시급이..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4가지, 이것만 꾸준히 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직장생활을 오래 하다보면, 장시간 의자에 앉아서 컴퓨터 보고 이러느라 허리가 아픈 경우가 상당히 많죠 특히나 요즘은 커블체어 같은 제품이 인기리에 팔릴 정도로 허리..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이렇게 하면 해결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5개월전 쯤인가, 먹어도 자꾸 신물이 올라오고 아무것도 안먹어도 속에서 부글부글거리고 목에는 이물감이 있고.... 아주 미치겠더라구요 자세히 알아보니 역류성 식도염..

잘때 코막힘 원인 및 예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어제 저녁에는 컨디션이 안좋았는지, 누웠는데 평소보다 코가 많이 막히더라구요.. 심지어는 숨쉴 때 막혀서 삑삑 소리까지 나는 와중에 잠을 잘 못자서 나름 뒤척였답니..

눈 밑 떨림증상 원인과 해결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한주의 마지막 금요일이네요~ 모두 고생많으셨습니다. 회사다니랴, 아이 돌보랴 다들 바쁘실텐데 그중에서 눈밑 떨림 증상이 간혹 나타나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저도 이번..

현대차(005380) 주가 전망 및 기업분석 [내부링크]

우리나라 최고의 자동차 회사는 현대차죠. 현대차 주가가 생각보다 힘을 못쓰고 있는데요, 요즘 시장상황이 녹록치 않은 상황인것 같습니다. 삼성전자를 비롯한 코스피 대장격 주들이 줄줄이 하락을 면치 못하고..

삼성전자우(우선주)(005935) 주가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지난시간에 삼성전자 주가 전망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삼성전자 주가 배당금, 향후전망(기준일 9월 29일, 12월 29일)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미국주..

오징어게임 결말 해석(명장면 다시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오징어게임 넷플릭스 시리즈 스릴러 / 9부작 이정재, 박해수, 위하준 오징어게임이 굉장히 핫합니다. 저는 하루만에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정주행 완료했는데요, 총..

테슬라 사이버트럭 등장, 주가 상승!?(+ 투자의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테슬라 주식 보유하신 분들은 모두 잘 아시겠지만 상반기에 긴 횡보장이 있었죠. 지루한 횡보를 견디신 분들은 사이버트럭 등장 등 호재에 힘입어 지금 주가상승이라는 달..

삼성전자 주가 배당금, 향후전망(기준일 9월 29일, 12월 29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미국주식 1위인 애플 주가를 한번 공부해봤으니 오늘은 한국주식 1위인 삼성전자 주가를 한번 공부해 보려고 합니다. 애플(미국 시총 1위) 주가 및 배당, 전망 안녕하세요..

애플(미국 시총 1위) 주가 및 배당,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미국에서 가장 큰 기업은 어디일까요? 테슬라? 맥도날드? 정답은 애플입니다. 애플은 누구나 아는 기업이기도 하지만, 저도 포스팅을 통해서 공부 좀 더 해보려구요^^(애..

가상화폐 거래소 37곳 폐쇄 목록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이번에는 코인 거래하시는 분들 조금 주목하셔야겠습니다. 2013년 국내에 처음 등장해서 별도의 규제 등이 없이 가상화폐 거래소들이 많이 생겼는데요 대부분은 빗썸이나..

원더우먼 인물관계도 이하늬 핵사이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재밌다고 입소문이 난 이하늬 님 주연 '원더우먼' 드라마 소개를 가지고 왔어요 금토 드라마 오랜만에 보는데 왜이리도 재밌니??!! 옆동네에 '검은태양'도 매..

미국증시 실시간 보는 방법(+사이트 링크추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주식이에 관심 많으신 분들... 요즘 주식 쉽지않죠? 해외 이슈들이 빈발하고 대외 변수들이 너무 많은 요즘입니다. 어제 주식 사놓고 다음날 이런 소식 들어보신 적 있으..

설악산 단풍 시기 9월 28일부터(+날씨정보 사이트) [내부링크]

코로나와 함께하는 일상 속에서 아등바등 살다보니 어느새 가을이 다가오고, 10월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정말 세월 빠르지요? 눈 깜짝할사이에 9월도 가고... 이제 곧 찬바람이 불 시기가 오겠네요 곳곳에서..

에쓰오일(S-Oil)(010950) 주가 전망 상승가능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세계증시가 출렁이는 요즘입니다. 어디 마음편히 투자해볼만한 종목 없나 관심이 많이 가실 것 같은 요즘인데요 정말 추세좋고 연말에 기대되는 종목이 하나 눈에 들어와서..

오징어게임 관련주 향후 전망은?(버킷스튜디오, 쇼박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이번에는 주식관련 포스팅입니다. 미국 넷플릭스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고 하죠! 바로 오징어게임 관련주입니다. 오징어게임이 이렇게나 잘나가는데, 주식 좀 한다하시는..

저작권 걱정없는 무료이미지 사이트 모음(+링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블로그를 할 때 뿐만 아니라, 간단한 배경화면에 글자 하나 쓸 때도 이미지를 어디에서 가져오며, 활용할지에 대해 고민해본 적이 있으실거에요 인터넷에 있는 사진이나..

공인인증서 PC에서 모바일로 3분만에 옮기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간혹 있는 일이지만, 스마트폰을 바꾸게 되는 등 스마트폰의 인증서가 사라지는 경우가 있어요. 이러한 경우에 새로 발급받는 것이 아닌, PC에 있는 기존의 발급된 인증..

연말정산 소득공제 세액공제 핵심원리! 수십만원 환급받는 꿀팁 [내부링크]

연말정산 시즌이 매년 돌아옵니다. 이제 연말로 치닫고 있는 2022년이네요! 특히나 사회 초년생들의 경우는 연말정산을 너무나도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어디하나 속 시원하게 정리해놓은 곳이 없어서..

명절 후유증 이렇게 극복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명절 연휴 잘 보내셨나요? 다시 일상으로 복귀하고 계실텐데요^^ 이번 명절은 코로나19 로 인해 잠시 부모님을 뵙고 오거나 집에서 가족들끼리 조용히 보낸 분들이..

중국 헝다그룹 파산 및 관련주 총정리!(코스피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즐거운 추석 명절이네요~ 주식하시는 분들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휴일동안 진행되는 해외증시 분위기에 촉각을 곤두세우지 않을 수 없는데요 헝다 그룹이 ..

두자녀 다자녀 혜택 한눈에 총정리(Before/After)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우리나라 합계출산율이 점점 떨어지고 있는 추세인지라, 정부에서도 고민이 많을 것 같아요. 오늘 눈에 띄는 기사가 하나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관련기..

사업자등록증 인터넷발급방법 10분이면 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지난번에는 가족관계증명서 및 혼인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인터넷을 이용하여 국세청 홈택스에서 사업자등록증..

혼인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지난 시간에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혼인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을 함께 알아볼까 해요~ 가족관계증명서와 마찬가지..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형제/자매 나오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뜻하지 않은 많은 상황에서 우리는 가족관계증명서 제출을 요구받는 경우가 많아요. 저 주식이도 인터넷 시절 이전에는 주민센터로 달려가곤 했는데... 요즘 세상이 많이..

2022년 수능 일정 남은기간과 시기별 학습전략은? [내부링크]

2022년 수능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름이 가는지 아침저녁으로 쌀쌀해 지고 있는 요즘이네요~ 찬바람 불때 쯤이면 늘 수험생들이 떠오르고는 합니다. 남은 기간이 많지 않은 만큼, 전략적으로 시기별 학습전략을..

국민지원금 지급 총정리(1인당 25만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국민지원금 지급일자가 결정되었네요. 날짜는 다음 주 월요일인 9월 6일로, 추석 전에 대부분의 국민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내가 과연 지원..

매매 성공 분석 [내부링크]

오늘은 운좋게도 제가 보유하던 '예선테크'라는 종목이 시세를 주어 수익이 발생했네요 확고한 기준을 삼고 차분히 기다리며 매매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 매매의 성공요인에 대해서 분석해보는..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1년에 몇 안되는 공모주 기회가 옵니다. 아마 올해 공모주 중에서도 가장 핫한 카카오뱅크 공모주!! 저는 SK아이이테크놀러지 공모주 청약통해 짭짤한 수익을 얻은 적이 있는데요. 이번에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전자책 발간 - 주식 스윙매매가 잘하고 싶으신분들 필독!! [내부링크]

네이버블로그 운영 등 다른 바쁜 일로 인해 매매일지는 작성하지 못하고 있는데, 그 일중 하나가 바로 나의 주식 스윙매매 노하우를 담은 전자책 판매를 시작했다는 것이다. 주식 스윙매매전자책에 관심있으신 분..

여름철 전기세 절약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날씨가 갑자기 무척이나 덥죠? 저도 갑자기 더워진 날씨에 적응이 잘 안되는데요 가정용 에어컨을 사용하는 집에서 가장 걱정하는 부분이 바로 에어컨이 아닐까 싶어요 저도 작년에 에어컨때문에 요금 폭탄을..ㅠ..

재난지원금(제5차) 지급대상 및 지급시기 [내부링크]

코로나19가 지속 확산됨에 따라 정부에서 제5차 재난지원금을 지급 검토 중이라는 소식입니다. 이번에는 선별지원이긴 한데 전국민의 80%라 범위가 굉장히 넓은 모양입니다. 1차때 재난지원금을 받아보니 저도 굉..

조일알미늄(018470) 상한가 분석( + 코스피 시황분석) [내부링크]

ㅇ 코스피+0.66%, 코스닥 +0.89%. 코스닥은 신고가를 뚫었고, 코스피도 곧이라도 뚫을 기세이다. 시장이 참 좋은데 생각보다는 돈이 잘 안벌리는 느낌이다. ㅇ 조일알미늄이 상한가를 갔다. 상한가를 왜 갔는지 궁..

210715 오늘의 대응전략 [내부링크]

ㅇ 어제 놓친종목 일봉상 240일선 위로 재차 거래량을 터뜨리며 강하게 쳤으며, 이후에 거래량도 없이 갭하락하여 특정 가격대를 유지해 주었다. 갭은 메워진다는 말도 있듯 이러한 틈을 노렸어야 했다. 어제 3분..

새로닉스(042600) 급등 원인분석 (+ 코스피 전망) [내부링크]

ㅇ 코스피 -0.2%, 코스닥 +0.16%. 큰 대세하락이 나오기 전까지는 무조건 돌격이다. ㅇ 오늘의 특징주 2021년 7월 14일 상승률 TOP30 1. 인터파크(29.97%) : 경영권 매각 추진 기대감 지속에 상한가 2. 디지아이(..

210719 오늘의 대응전략 [내부링크]

1. 무림페이퍼 - 코로나로 제지테마가 완전히 안끝난 상태에서 좋은 가격대를 주는 종목. 2. 일신석재 - 240위로 강하게 친 이후 조정이 일어나는 구간. 2450아래에서 사모으면 좋을 듯 하다 3. 서원 - 3100원부..

일진전기(103590) 상한가 분석(+ 코스피 시황공부) [내부링크]

ㅇ 코스피 -0.28%, 코스닥 -0.22%. 코스피 음봉이 살짝 의심스럽긴 하다. 어차피 120일선이라는 강력한 지지선이 있기 때문에 떨어지더라도 1차례 반등은 나올 것이다. 다만, 60선, 120일선이 슬금슬금 모이는 시..

210716 오늘의 대응전략 [내부링크]

1. 젬백스링크 - 240선 상승추세의 2차시세 후 눌림구간. 자리가 전혀 부담스럽지 않아 편안하게 공략이 가능해 보인다. 2. 한국가스공사 - 마찬가지로 240일선 2차시세자리의 눌림구간. 찬스다 하고 담아야할 종..

210714 오늘의 대응전략 [내부링크]

1. 바이오리더스 - 8000원대까지 음봉뜰때마다 매수포지션 2. 이스타코 - 6월말 제대로 돈써서 올린 구간이 있었고, 그 이후 털어먹을 틈이 없었음. 등락이 심한 놈이라서 비중은 크게 하지말고 소량 사서 기다려..

210713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코스피 +0.77%, 코스닥 +0.84%. 이틀전의 하락을 비웃기라도 하듯 계속해서 우상향하는 모습을 만들어가고 있다. 시장은 그냥 잔잔하게 흘러가는 것이 가장 매매하기 좋은 것 같다. 너무 하락장이면 나도 떨어..

210712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코스피 +0.89%, 코스닥 +0.55%. 하락부분을 화끈하게 만회하는 반등이 나왔다. 코스피가 120선까지도 안닿고 가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것 같아서 썩 나쁘진 않은 흐름이다. ㅇ 오늘의 특징주 2021년 7월 12일..

210712 오늘의 대응전략 [내부링크]

1. 제이엠아이 - 240일선 매매관점에서 아주 훌륭하며, 1550원까지는 물량 받아가면서 매매하면 아주 놓을 종목. 2. 덕신하우징 - 마찬가지로 240일선 매매관점에서 아주 좋음. 분봉상 1차적으로 2400원까지는 하..

210709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코스피 -1.07%, 코스닥 -0.54%. 내려야 할 시점에서 적정 하락폭만큼 내리고 있는 시장이다. 코스피트 최소 3150선 120일선까지는 내렸다가 다시 올라줄 것으로 보인다. 경제적 위기나 펀더멘탈이 흔들려서 하..

210708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코스피 -0.99%, 코스닥 -1.23%. 전일 예감했던 대로 시장 떡락이 나왔다. 이런 징후들을 알았기에 크게 당황스러운 것은 없으며, 돈 들어온 종목에서는 계획대로 추가매수를 진행하면 될 것이다. 향후 2일정도..

210707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코스피 -0.6%, 코스닥 +0.23%. 양 시장 모두 고점부근 또는 고점 갱신중이긴한데, 희한하게 양 시장 모두 상승종목보다 하락종목이 압도적으로 더 많다. 사실상 약세장이나 다름없는 것인데, 이런 분위기가 이..

210706 오늘의 대응전략 [내부링크]

1. 엑사이엔씨 ㅇ 제대로 거래량 터졌다. 특히 시간외가격이 하락해준 점이 아주 고맙다. 시초가에 공략하여 어제종가인 2510원부근까지 노려보는 매매를 계획하고자 한다. 2. wi ㅇ 앞선 고점분석결과 지지와..

210705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코스피 +0.35%, 코스닥 +0.88%. 거침없는 양 시장이다. 시장 폭락 한번 나올법도 한데 분위기가 영 아니다.. 계속 오를것만 같다. ㅇ 오늘의 특징주 2021년 7월 5일 상승률 TOP30 1. 한국비엔씨(29.95%) : 코..

210702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코스피 -0.01%, 코스닥 +0.25%. 지수가 말도안되게 안정적으로 흘러가고 있다. 최근에는 0.5%이상 음봉을 구경하기도 힘들 지경으로 시장이 좋은 것 같다. 딱히 급락이 나올 새로운 이슈거리가 있는 것도 아닌..

210702 오늘의 대응전략 [내부링크]

1. 노랑풍선 - 추가매수 ㅇ 나름 지지라인의 최하단부에 있다고 보여지며, 평단맞추기 위해 1회정도 추가 매수 예정. 2. 웰크론한텍 ㅇ 시간외단일가 5030원으로 마감하였다. 앞선 고점들을 하나 남기고 모조리..

210701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코스피 -0.44%, 코스닥+0.55%. 어느순간 코스닥이 전고점위로 올라와주었다. 본인은 어차피 코스피지수 위주로 시황을 파악하는 편이긴 하지만, 어쨌든 나쁘지 않은 시황임에는 틀림없다. ㅇ 오늘의 특징주 20..

210630 오늘의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6월 마감업무에 업무시간 외 술자리가 있다보니 일지를 못쓰고 지나가버렸다. 시황은 어쩔수 없고, 매매기록은 남겨둬야겠다. ㅇ 오늘의 매매종목 <신규매수> - 대성미생물 : 장중에 우리엄마가 이거 움직인다..

210630 오늘의 대응전략 [내부링크]

1. 일진전기 ㅇ 돈 들어온 이후 빠져나간 흔적이 1도 없다. 많이 떨어져봤자 4500원이므로, 매수 후 1.5%떨어질때마다 사모아간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2. 그리티 ㅇ 마찬가지로 돈 들어온 이후 빠져나간..

210629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코스피 -0.46%, 코스닥+0.45%. 양 시장 방향이 다르게 움직이긴했지만, 둘 다 추세가 좋다 ㅇ 오늘의 특징주 2021년 6월 29일 상승률 TOP30 1. 아이비김영(30%) : 대통령 일자리 언급 및 및 윤석열 전 검찰총장..

210629 오늘의 대응전략 [내부링크]

1. 금호석유 ㅇ 120선에 한번 부딪혔다가 반등이 한번도 나오지 않았다. 박스권 하단이기도 하고, 120선위로 한번은 올라가줄 것이기에 내일 보합부근에서 매수가 가능해 보인다. 2. 보라티알 ㅇ 3번째 파동으로..

210628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코스피 -0.03%, 코스닥 +0.57%. 오늘 시장자체를 모니터링할 시간이 없어서 지수대비 강세약세도 체크를 못했다. 그래도 하락종목보다 상승종목이 더 많은 것을 보니 체감상 좋았던 시장인 듯 하다. ㅇ 오늘의..

210628 오늘의 대응전략 [내부링크]

1. 대신정보통신 - 유승민 관련주. 대권 유력주자 치고는 여전히 큰 시세를 주었다고 보기는 어렵다. 2500원구간까지 갭 메우러 내려올 수 있으며, 1% 떨어질 때마다 얼마간 사모은다는 전략으로 가져간다면 언젠..

210625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코스피 +0.51%, 코스닥 -0.05%. 코스피가 전고점을 뚫으면서 하늘이 열렸다. 3200라인이 새로운 지지대가 될 것으로 보이며, 코스닥도 전고점 도약을 위한 기를 계속 모으는 것 같다. ㅇ 오늘의 특징주 2021년..

210625 오늘의 대응전략 [내부링크]

1. 오리콤 ㅇ 5일선을 확실히 깨고 내려온 종목으로, 5일선 회복은 못해줄 수 있지만 탄력이 있는 놈인지라 시초가대비 2~3%정도의 먹거리는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혹여 물리더라도 재료가 있는 종목이라 대응이..

210624 오늘의 대응전략 [내부링크]

1. 야스 ㅇ 240일선 위로 돌파도 했고, 거래량도 제대로 들어오며 좋은 추세를 보여주는 가운데 시간외거래종가가 어제최고점인 20550을 넘어서 마감하였기에 오늘 시초가에 시세가 나올 것을 기대하며 시가에 배..

210623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코스피 +0.38%, 코스닥 +0.48%. 양 시장 모두 양호한 흐름이나 이해할 수 없는 하루였다. 코스피는 네이버, 카카오 등 시가총액 상위종목이 오른것을 고려하더라도 상승종목보다 하락종목이 2배이상 많은데 지..

210623 오늘의 대응전략 [내부링크]

1. 동아엘텍 ㅇ 지인과 얘기하면서 이 종목을 예전부터 보고는 있었는데, 메타버스 관련주로 엮이면서 오늘 제대로 거래량이 들어오며 신뢰도가 생겼다. 240일선 위로 올라온 이후 첫번째 파동으로 보이며, 언제..

210622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이직준비를 하다 서류시험 합격한 회사가 커리어에 도움이 되지 못한다는 것을 깨닫고 접게 되었다. 고로 매매일지는 계속된다!!! ㅇ 오늘의 시황  - 코스피 +0.71%, 코스닥 +0.06%. 어제 하루 음봉이 뜨긴 했..

20210621 오늘의 대응전략 [내부링크]

1. 일신석재 ㅇ 전형적인 상승초입패턴. 충분히 진입가능한 시점 2. 에이루트 ㅇ 마찬가지로 전형적인 상승초입의 패턴 3. 셀리드 ㅇ 재료있고 끼있고 물려도 본절은 와줄 종목 4. PN풍년 ㅇ 김동연이 뜬다...

210618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코스피 +0.09%, 코스닥 +1.21%. 어디까지 증시 상승세가 이어질지 가늠이 안된다. 다만, 특정섹터에만 돈이 몰리는 느낌이 있어 시장 전반적으로는 조금 강하지 않다는 느낌이 들긴 했다. ㅇ 오늘의 특징주 20..

210618 오늘의 대응전략 [내부링크]

1. 케이엘넷 ㅇ 앞선 고점을 뛰어넘는 거래량 실린 양봉 출현. 윤석렬이랑도 살짝 엮인듯하며, 어제 종가에 들어가는 모양새도 좋았지만 시간외에서 빠졌으니 오늘 아침 시초가에 진입하여 지켜볼 예정 2. 주연테..

210617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코스피 -0.42%, 코스닥 +0.52%. 코스피가 고점부근에서 살짝 하락이 나오긴 했지만 의미있는 하락이라고 보긴 어렵다. 여전히 고점 부근. 코스닥도 슬금슬금 고점을 향해서 올라오고 있는 중이다. 한번 고꾸라..

210617 오늘의 대응전략 [내부링크]

1. 티웨이항공 - 중단기계좌 ㅇ 이틀전 그래량없는 음봉이 나왔고 어제 지지가 될법한 양봉이 나왔다. 오늘 매수자리로 진입하여 전고점인 5260까지 노려볼 만하다고 본다. 2 .일진전기 - 중단기계좌 ㅇ 돈이 제..

210616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코스피 +0.62%, 코스닥 +0.11%. 코스피가 앞선고점을 드디어 뚫어주며 역대 최고가를 경신하였다. 여기서 특이사항이 있는데, 이 시점에서 코스피 200 상위종목을 쭉 둘러본 결과 생각보다 역사적신고가가 나온..

210615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오늘은 다른회사 이직을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으로 인하여 간단하게 일지 남긴다. ㅇ 코스피 +0.2%, 코스닥 0.00% 보합. 특이사항 없음 ㅇ 오늘의 특징주 2021년 6월 15일 상승률 TOP30 1. 대원전선 (30.00%) :..

210615 오늘의 대응전략 [내부링크]

1. 네오티스 - 중단기계좌 ㅇ 시장 참여자 누구나 인정하는 테마인 전기차 테마에 편입이 되어 금요일 급등이 나왔던 종목. 오늘 조정주었으며 종가에 들어갔으면 좋았을텐데, 우선 내일 시가에 갭이 크게 뜨지..

210614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코스피 +0.09%, 코스닥+0.63%. 별다른 이상징후도 없고 무난무난한 시장이다. 코스피가 고점에서 이리 오랫동안 유지되는것을보니 전고점을 곧 돌파할 것 같다. ㅇ 오늘의 특징주 2021년 6월 14일 상승률 TOP3..

210614 오늘의 대응전략 [내부링크]

1. 평화홀딩스 - 중단기계좌 ㅇ 이슈가 신선한지 여부는 며칠 더 지켜봐야 하지만, 차트만 놓고 보았을때, 거래량이 상당히 크게 앞선 고점들을 모두 뛰어넘는 시세가 나온 상황이기 때문에 떨어지더라도 결국에는..

210611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코스피 +0.77%, 코스닥 +0.34%로 여전히 안정적인 지수 흐름. ㅇ 오늘의 특징주 2021년 6월 11일 상승률 TOP30 1. LG헬로비전(29.98%) : 지역채널 콘텐츠 투자 확대 모멘텀 지속에 상한가 2. 웹스(29.91%) :..

210611 오늘의 대응전략 [내부링크]

1. 에이블씨엔씨 ㅇ 240일, 480일선 장기이평을 뚫어올리는 강력한 상승세가 나오고 있어서 단기시세 3%내외를 노리고 보합부근에서 진입해볼 예정이다. 2. 엠케이전자 ㅇ 전고점을 뚫어주는 마감을 보여주었기에..

210610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코스피 +0.26%, 코스닥 +0.92%로 어제의 하락이 연속되지 않는 모습. 지수는 빨간색인데 생각보다 하락종목이 많은 약세장 느낌이 드는 것은 내종목만 내려서 그런것인가? ㅇ 오늘의 특징주 2021년 6월 10일..

210610 오늘의 대응전략 [내부링크]

1. 한국항공우주 - 중단기계좌 ㅇ 시간외 상승이 다소 있는 상황인데, 그럼에도 34000원 아래정도 까지는 내려왔다 오를 것 같다. 34천원 부근에 매수해 보도록 하자 2. KBI메탈 - 중단기계좌 ㅇ 전형적인 장기..

210609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코스피 -0.97%, 코스닥 -0.74%. 오랜만에 몸통이 살아있는 음봉이 떴다. 내일 떨어진다고해서 우려할 만한 수준은 결코 아니며, 떨어지더라도 박스권 안에서 움직일 가능성이 높아 보이므로 그냥 하던대로 매매..

210609 오늘의 대응전략 [내부링크]

어제 급등한 종목들은 자리가 부담스러운 종목들이 많은 것 같다. 약간 조정이 있는 종목을 대상으로 매매해볼 계획이다. 1. 한글과컴퓨터 - 중단기계좌 ㅇ 이슈와 모멘텀이 살아있는 놈이 어제종가 아래로 내려와..

210608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코스피 -0.13%, 코스닥 +0.03%. 견조한 흐름새 대비 체감은 썩 좋지는 않은 시장이었던 것 같다. 특이점은 없는 시장상황. ㅇ 오늘의 특징주 2021년 6월 8일 상승률 TOP30 1. 쎄미시스코(30%) : 최대주주 변경..

210608 오늘의 대응전략 [내부링크]

1. 이디티 - 중단기계좌 ㅇ 비록 어제 수익실현하였지만, 재료도 또다시 튈 수 있는 A등급이며 차트상으로보나 이제 시세의 시작일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내일 시초가에 진입하여 당일시세 나온다면 땡큐, 떨어진..

210607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코스피 +0.37%, 코스닥 -0.17%. 코스피는 신고가 부근에서 눈치보고 있는 중이다. 4번째 도전인만큼, 횡보도 길었던 데다가 올라와서 며칠 버티는 것을 보니 천장한번 뚫어주겠다 싶다. ㅇ 오늘의 특징주 2021..

210607 오늘의 대응전략 [내부링크]

1. 라온시큐어 - 중단기계좌 ㅇ 코로나이후 240선을 회복은 하였으나 꽤 긴기간 횡보를 하고 드디어 전고점을 뚫어주는 돌파가 나왔다. 새로운 이슈도 출현했겠다, 결코 이대로 주저앉을 종목이 아닌만큼 월요일..

210604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코스피 -0.23%, 코스닥 -0.26%. 양 시장 모두 좋은흐름을 깨지않는 선에서의 하락이 나온 모습. 코로나이전에는 주식인들이 다들 금요일만 되면 두려움에 떨곤 했는데, 요즘은 금요일이라는게 무색할 정도로 시..

210604 오늘의 대응전략 [내부링크]

1. 코아스 - 중단기계좌 ㅇ 코아스는 가구 관련주, 경협 관련주로 엮여 상승 초입에서 급등이 나온 모양새다. 현재 가격구간을 넘어서면 지지라인으로 바뀔 것으로 보이며, 그다음 저항라인인 1840, 2140으로 대..

210603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코스피 +0.72%, 코스닥 +0.93%. 코스피는 드디어 전고점을 넘보고 있는 실정이다. 여기서 미끄러지면 또한번 박스권으로 진입하는 것이고, 뚫는다면 어디까지 상승할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이다. ㅇ 오늘의 특..

210603 오늘의 대응전략 [내부링크]

1. 남광토건 ㅇ 단타계좌에 정찰병으로 보내놨다가 못짜르고 남아있는데 오늘 의미있는 시세를 분출하였다. 어제 종가에 진입하면 좋을 타이밍이었으나, 오늘 시초가에 갭뜨지 않으면 진입 예정. 건설은 중단기적..

210602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어제 과음을 하느라 새벽정신을 발휘하기 힘들어 간략하게 쓴다 ㅇ 코스피 +0.07%, 코스닥 -0.35% 양 시장 모두 의미있다고 할만한 캔들은 아니다. ㅇ 오늘의 특징주 1. 자연과환경(29.97%) : 윤석열 전 검찰총..

210602 오늘의 대응전략 [내부링크]

0. 시가총액 상위종목 - 중단기계좌  - 현대차 : 235000위에서 지켜주는 양봉 단봉이 이틀이나 나왔다. 내일 240000원 뚫어주는 흐름이 나온다면 진입해볼 예정  - LG : 10만원이 저항선으로 보이며, 10만 아래..

210601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코스피 +0.56%, 코스닥 +0.29%로 마감. 체감상으로는 훨씬 더 강세장이었던것 같다. 코스피 보면 당장이라도 천장 뚫을것 같다만 지수를 예측한다는 것은 교만한 짓이므로 지수의 움직임에 따른 대응에 중점을..

210601 오늘의 대응전략 [내부링크]

ㅇ 6월장이 시작되려고 한다. 세팅된 50만원 단기계좌와 3000만원의 중단기계좌가 어떻게 변해있을지는 내가 하기 달려있다. 욕심부리지 말고, 우선은 원칙대로만 대응하고 물리더라도 기분나빠하지말고 원칙대로..

210531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코스피 +0.48%, 코스닥+0.44%. 이렇게 대놓고 올려도 되나 싶다. 박스권에 갇힌 횡보장이긴하지만 끊임없이 고점을 향해 나아가려는 모습이 보인다. 또한번 전고점을 뚫어주면 강세장이 펼쳐질 듯 하지만 지수..

210531 오늘의 대응전략 [내부링크]

1. SM C&C - 중단기 ㅇ 네이버와 카카오의 에스엠 지분 인수설로 인한 수혜 기대감에 상승한 재료 있음 ㅇ 240선 위로 올라온 이후 처음으로 제대로 거래량 터지며 돌파가 일어난 시점. 1차저항대 2820원, 2차저항..

210528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코스피+0.73%, 코스닥 +0.35% 상승. 대내외적 위험요소 크지않아 상승여력이 충분 오늘의 특징주 2021년 5월 28일 상승률 TOP30 1. 에코프로에이치엔(29.98%) : 회사분할 후 재상장 첫날 장기 성장성 확보 분..

210528 오늘의 대응전략 [내부링크]

대형주 중 카카오, cj제일제당, 두산중공업, 대한항공, S-oil, 강원랜드가 정말 추세가 좋다. 계속 관심권에 두고 지켜봐야 하며, 특히 카카오는 재차 신고가를 돌파해 줄 것 같은데, 123500원아래를 주면 50만원..

210527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코스피 -0.09%, 코스닥 +0.83% 추세를 이탈하지 않는 잔잔한 박스권 내 파동이 지속되는 시장흐름 ㅇ 오늘의 특징주 2021년 5월 27일 상승률 TOP30 1. 수성이노베이션(30%) :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의 차기 대..

210526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코스피 +0.09%, 코스닥 +0.41%로 상 하방 어디로 튀어도 이상하지 않을 흐름. ㅇ 오늘의 특징주 2021년 5월 26일 상승률 TOP30 1. LS네트웍스(29.97%) : 이광재 의원, 대선 출마 기대감에 급등 2. 휴먼엔(29.9..

210526 오늘장 대응전략 [내부링크]

1. PN풍년 ㅇ 이틀전 종가에 매수하여 계속 가지고 있는 중인데, 정치테마주인만큼 전고점 부근까지 시세를 다시한번 줄 것이라 예상하고 13700원부근에 매도걸어둘 예정이다. 2. 한일단조 ㅇ 긴 횡보끝에 거래량..

210525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코스피 +0.86%, 코스닥 +1.44%로 쉽사리 무너지지 않는 시장의 모습이다. 특히 코스피시장은 큰 장대음봉이 나오지 않는 이상은 지속적으로 상승추세를 유지해줄 모양새이다. ㅇ 오늘의 특징주 2021년 5월 25..

210521 월요일장 대응전략 [내부링크]

현재 중기로 보고있는 현대차, CJ대한통운, 대우조선해양, 대한항공에 대한 대응은 다음과 같다 1. 현대차 ㅇ 현대차는 정말 사람 환장하게 한다. 23만 위에서 마감했다가 금요일 갑자기 떡락을 시키더니 오늘 좀..

201521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코스피 -0.19%, 코스닥 -0.57% 양 시장 모두 윗꼬리 달려서 음봉으로 마감. 코스닥은 120선 반등이 4번째 나오고 있어서 반등 탄력이 많이 떨어져 있을 가능성이 높다. 그래서 하방으로 갈 가능성이 조금 더 높..

210520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오늘의 총평 ㅇ 망한 하루다. 대우조선에 물려서 그렇게 마음고생 해놓고 똑같은 짓을 또했다. ㅇ 사람 욕심이 진짜 끝이 없다. 비중조절 안하면 필패로 이어지는 것이 심법이 무너지기 때문이다. 그런데 나는 비..

210520 오늘의 대응전략 [내부링크]

1. 대우조선해양 ㅇ 36000원대를 3번째 지지해주는 흐름이 나왔으며, 오늘 36000대 지지를 다시한번 확인한다면 당연히 재매수 구간이라고 볼 수 있다. 2. CJ 대한통운 ㅇ 가격대가 충분히 매력이 있는 상황이다...

201519 단타매매 공부 [내부링크]

백금 T&A라는 종목을 장중에 관찰하고 있었다. ㅇ 일봉부터가 등락이 상당하다. 현재 패턴자체가 하루에 흐름타는순간 화끈하게 원사이드로 흘러버린다. 화끈하게 빼거나 쳐올리거나.. ㅇ 재료가 뭔지도 모르겠다..

210518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코스피 +1.23%, 코스닥 +0.68%, 양 시장 모두 견조한 흐름세를 보이며 직전저점을 깨지 않고 추세를 유지해 나가는 모습 기상여부 ㅇ 6시 20분에 기상 성공. 회사일이 있어서 일찍 나가야해서..ㅠㅠ 오늘의 특..

210517 내일장 대응전략 [내부링크]

1. 대우조선해양  - 매매일지에서 계획한 대로 대응할 계획이다.  - 실천못하면 곧 한강행이나 마찬가지이다. 꼭 지키자 2. 대한항공 등 여행주에서 10분봉 120선을 이용한 타점을 연구해보자 내일은 1번이 우선..

210517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코스피 -0.6%, 코스닥 -0.44% 하락 마감. ㅇ 정말로 특이점이라고는 발견하기 힘든 시장이다. 새로 떠오르는 섹터도 없고 mRNA종목이나 돌아가면서 급등하고 대선주자 지지율에 따라 특정 종목이 급등락을 이..

210516 내일장 대응전략 [내부링크]

ㅇ 문득 여행섹터가 눈에 들어오는 주말이었다. 최근 몇일 지수대비 강하게 고개를 드는 모습들이 보여 관심권에 있으며, 대한항공이나 노랑풍선 같은 종목은 시초에 빠지나, 더이상 안빠지는 시점을 노려서 진입..

210514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어제 하루 빼먹었는데 하루가 지나고 쓰려니 상당히 기억의 일부나, 어제 장중에 느꼈던 것들의 생생함이 떨어지는 것 같다. 정말로 당일날 바로바로 쓰는 습관이 이래서 중요한 것 같다. ㅇ 일찍 일어나는 기..

210513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5.13.(목) 급작스러운 저녁회식이 잡혀서 꼼짝없이 음주를 늦게까지 하는 바람에 공부고 매매일지고 하지를 못했다. 하루 지났지만 시장흐름을 쫒아가기 위해 13일자 시황 및 매매일지를 기록해 두기로 한다. 2105..

210512 내일장 대응전략 [내부링크]

ㅇ 현재 미국증시가 가파르게 폭락중이다. 한국 시장도 분명 영향을 받을텐데.. 1. 대우조선해양(보유) ㅇ 우선 보유중인 대우조선해양의 경우 갭하락이 예상되며, 37000원 부근의 지지를 받을 때 추가매수를 진행..

210512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코스피 -1.49%, 코스닥 -1.18% 양 시장 모두 약한 분위기로 마감하였으며, 양 시장 모두 특정 지지점 등을 이탈한 모습이 아니므로 아직은 크게 걱정할만한 모습은 아닌 것으로 보임  오늘의 특징주 ㅇ 에이..

210511 내일의 대응전략 [내부링크]

1. 삼아알미늄 ㅇ 재료가 지속성이 있으며 ㅇ 어제 마감형태가 나쁘지 않아서 10분봉 20선~60선 사이에서 타점잡고 공략이 가능(14500~15000부근) 2. KT 서브마린 ㅇ 장대양봉 후 상승형 매집캔들 등장 ㅇ 3~5일선..

210511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코스피 -1.23%, 코스닥 -1.43% 양 시장 모두 약세를 보였으며, 국제적으로 인플레 우려 등에 따라 세계증시 전반이 하락한 영향을 받았다. 하지만, 특별히 장기화될 악재인지 여부는 추후 시장이 말해주겠지만..

210510 내일의 대응전략 [내부링크]

ㅇ 오늘 잡을 수 있었다고 생각되는 종목  - 1. 삼호개발 ㅇ 삼호개발이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이슈로 엮여서 전 거래일에 약 15%정도 급등을 하였다. ㅇ 지나고보니 왜이렇게 무심히 지나쳤을까 싶은데, 준비나..

210510 오늘의 시황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ㅇ 코스피 +1.63%, 코스닥 +1.48%로 양 시장 모두 강한 시세를 주었으며, 특히 코스피는 역대 최고가 마감. 당분간 신고가 랠리를 이러갈 것으로 보임 오늘의 특징주 ㅇ 유바이오로직스 : 시총 1조 6171억, 문대..

210509 내일 시장을 준비하며 [내부링크]

1. 대우조선해양 ㅇ 주시하던 섹트가 바로 조선관련주이며, 시총이나 이전의 하락폭 등에 비추어볼때 대우조선해양을 특별주시 중이며 ㅇ 5~10일선 공략을 계획했었는데, 오늘 윗꼬리 달린 음봉이 뜸으로서 충분..

210507 오늘의 매매일지 및 시황공부 [내부링크]

오늘의 시황 ㅇ 코스피 +0.58%, 코스닥 +0.86% 코스피는 사실상 전고점을 뚫을 차트형태를 만들어 가고있다. 코스피 대형주 주도섹터를 지속적으로 관찰해볼 필요가 있다. 코스닥 또한 요 며칠간의 하락에서 벗어..

대우조선해양 다시 분석(feat. HMM) [내부링크]

ㅇ 조선주가 수퍼사이클을 앞두고 있는 느낌이라, 얼마전 수퍼사이클을 맞은 HMM을 반추하며 조선주에 찾아온 황금같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자 한다. ㅇ 내가 생각하는 움직임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 우선 일..

210506 내일장 대응 시나리오 [내부링크]

1. 그린플러스 ㅇ 여전히 재료는 살아있다. 스마트팜이라는 테마는 어쩌면 차세대 먹거리로 분류되어 꽤 오랜기간 상승을 할지도 모르겠다 ㅇ 10분봉상 17000원선까지는 매물소화를 며칠에 걸..

210506 내일시장을 준비하며 [내부링크]

오늘 시장은 대체로 어제 생각한 시나리오대로 흘러가준 종목이 많아서 멘탈이 흔들리지 않고 무난히 매매할 수 있었다. 이렇게 승리하는 습관을 조금씩 길러나가고, 시나리오대로 흘러가지 않을때는 과감히 끊어..

210506 오늘의 매매일지 및 시황공부 [내부링크]

오늘의 시황 ㅇ 코스피 +1.00%, 코스닥 +0.29%. 조정이 깊게는 가지 않는 모습으로, 공매도와 무관하게 시장이 추가로 상승할 발판을 만들어 주는듯한 분위기이다. 오늘의 특징주 ㅇ 애니플러스 : 윤석렬 관련주,..

20210504 매매일지 및 시황공부 [내부링크]

코스피 +0.64% 코스닥 +0.56% 긴 하락끝에 양 시장 밑꼬리 달고 반등하여 몇일동안은 시장분위기가 반전이 될 듯한 분위기이다. 특징주 ㅇ 한국선재 : 홍준표 복당 기대감. 상한가 ㅇ 경남스틸 : 홍준표 복당 기대..

유투버(주덕) 매매타점 공부 3 [내부링크]

스윙 데이 단타 모두 응용 가능한 차트 흐름 읽는 방법 씨엠에스에듀  - 우선 메타버스 관련주임을 인지  - 다른 메타버스 관련주들의 흐름을 체크  : 그리고 빠지지 않고 중요한 가격대를 계속 회복하려는 움..

우리바이오 공부 [내부링크]

이 종목은 화이자 백신 도입 관련주로, 정부 관련 인물이 있는 것이 재료인데.. 재료의 등급으로 치면 세모. 다만 최근 3일간 거래량이 아주 훌륭했고, 5일선이 치고 올라오면서 공략할 타점이 나올만한 자리로..

유튜버(주덕) 매매타점 공부2(신풍제약, 비트컴퓨터) [내부링크]

1. 신풍제약(12월 4일 매매) - 타점 및 기술적 측면 분석 ㅇ 선정한 이유  - 재료 : 1. 코로나 치료제.(피라맥스 임상결과 얼마안남음) 2. 코스피 200편입 기대감(12월 10일)  - 수급 : 11월 23일부터 외국인이..

유튜버(주덕) 타점공부 [내부링크]

눌림매매 실전 타점공부 1. 셀리드 ㅇ (매수이유) 1. (기술적) 거래량도 별로 없이 어제 캔들의 저점부근까지 하락시키려고 하고 있었기 때문에 47950원 부근부터 천천히 분할매수로 대응(어제캔들의 저점 : 4670..

DI동일에 비추어본 대우조선해양 공략법 [내부링크]

DI동일의 경우 1차상승 이후 눌림을 20일선위에서 적당히 주고 간 케이스이고 카카오의 경우 1차상승 시 눌림을 거의 주지않고 거의 2주이상 계속 상승한 케이스이다. 대우조선해양의 경우 내일 시초가에 강함..

210429 오늘의 시황 및 매매일지 [내부링크]

오늘의 시황 코스피 -0.23%, 코스닥 -0.76% 지수가 드디어 하락을 조금이나마 하고 있다. 하락이 멈추는 구간을 이용해서 단기반등을 노리는 매매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적극적인 매수보다는 지켜보다가 기회를..

210428 오늘의 매매일지 및 시황공부 [내부링크]

오늘의 시황 코스피 -1.06%, 코스닥 -2.23% 우려했던대로 고점부근에서 의심스런 음봉이 뜨자 시장이 폭락했다. 추세가 완전히 꺾일려면 아직 한참 지수가 더 내려야 하는 상황이고, 아직까지는 폭락에 대한 우려..

210427 오늘의 매매일지 및 시황공부 [내부링크]

금일 코스피 -0.07% 코스닥 -0.88% 코스피는 아래꼬리 달고 강한모습을 보였고, 코스닥은 일봉상 모양으로만보면 조정이 나올 모양새다. 오늘매매 또한 눌림매매에 주력하였다 당일 데이트레이딩 눌림매매  및  ..

20210426 매매일지 및 시황공부 [내부링크]

코스피 +0.99%, 코스닥 +0.32% 양 시장 모두 강세 특별한 위협적인 조짐은 없음 지난주를 끝으로 돌파매매와 달리난말에올라타는 매매는 접었다. 한두번 성공하더라도 도리어 다 뱉어내게되는 나쁜 습관인것 같아..

210421 오늘의 매매실수 - 마구잡이 찔러보기 [내부링크]

1. 일양약품 ㅇ 거래량이 미친듯이 터지면서 점진적으로 올라가는 종목에서 올라탈때에는 반드시 3분봉 5일선 부근에서 매수해야 한다. 3분봉 5일선 아래에서도 거래량이 끊어지지 않고 받쳐주는 매수세가 들어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