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suhanlongs78의 등록된 링크

 susuhanlongs78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99건입니다.

코막힘 둟는 법 8가지 비결 [내부링크]

요즘 같이 일교차가 큰 환절기 시즌만 되면 비염 환자들은 하루종일 콧물과의 전쟁을 치르게 됩니다. 시도 때도 없이 흐르는 콧물때문에 일상생활에까지 지장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때마다 우리는 흔히 가까운 약국 또는 편의점에서 식염수나 비강 스프레이를 구매하여 코를 뚫곤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으로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어떻게 햐야할까요? 바로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지 못한다면 계속해서 고통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효과적으로 코막힘을 뚫는법에 대해 살펴 봅시다. 미간지압 미간을 인당혈이라고 부르며, 이 부분을 지압하는 것만으로 막힌 코를 뚫는데 큰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미간 지압은 누워서도 쉽게 할수 있고 코막힘 재발 확률도 낮출수 있습니다. 또한, 두통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안구건조증 증상 원인 및 예방법 [내부링크]

우리 눈 표면에서는 눈물막이 형성되어 있어 눈을 깜빡일 때마다 각막과 결막을 적셔주고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눈물막에 이상이 생기면 증발성 나구건조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 주로 스마트폰 사용량 증가나 미세먼지 농도 상승 등 환경 변화 요인뿐만 아니라 스트레서 및 과로, 수면 부족 등 신체 피로 누적으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한 번 발병하면 완치가 어렵고 재발률도 높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평소 예방 수칙을 준수하며 수분 섭취 자주하기, 실내 습도 유지하기, 인공눈물 활용하기 등 일상생활 속 실천 방법을 통해 꾸준히 관리해야 합니다. 오늘은 안구건조증 증상에 대해 살펴봅시다. 안구 건조증이란? 안구 건조 증후군은 눈 표면에 충분한 윤활 및 수분이 부족해 발생합니다. 결..

입벌리고 자는 이유 구강호흡 문제점 [내부링크]

현대인들에게는 수면장애라는 질병이 자주 발생한다고 합니다. 잠을 자도 피곤함이 사라지지 않고 머리가 지끈거리며 심한 경우엔 일상 생활에까지 영향을 끼친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수면장애 증상들은 스트레스나 피로 누적 혹은 불규칙한 생활패턴 그리고 불면증 등 심리적인 요인으로도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외에도 우리가 평소에 하는 사소한 습관으로부터도 유발될 수 있다고 하는데 바로 코골이와 입을 벌리고 자는 행동입니다. 코골이 환자 10명중 9명이 습관적으로 하는 행동이 바로 입 벌리기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왜 하필이면 위와 같은 행동들이 수면장애를 일으키는 걸까요? 오늘은 입벌리고 자는 이유와 구강호흡 문제점에 대해 살펴 봅시다. 입 벌리고 자는 이유? 수면의 질을 결정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

기념일에 먹는 떡 어떤 의미가 담겨있나? 정리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는 예로부터 경사스러운 날이면 떡을 만들어 먹는 풍습이 있습니다. 백일잔치나 돌잔치 그리고 결혼식 때도 빠지지 않는 음식이 바로 떡인데요. 이러한 풍습은 오늘날까지도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결혼식 답례품 혹은 돌잔치 답례품 그리고 개업떡 등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하필 경조사에만 떡을 먹었을까요? 또 다른 나라에서도 같은 문화가 존재할까요? 기념일에 먹는 떡 어떤 의미가 담겨 있는지 살펴봅시다. 한국의 전통음식 '떡'은 곡식 가루를 찌거나, 그 찐 것을 치거나 빚어서 만든 음식을 통틀어 이르는 말로 사전적 문장은 간단하지만 떡의 종류는 만드는 재료와 방법에 따라 다양합니다. 과거 선조들은 오곡에 각종 과일이나 나물, 열매를 함께 떡의 재료로 활용하면서 기념하는 날에 먹었다..

석회성건염 원인 및 운동효과!! [내부링크]

석회성건염 원인 및 운동효과!! 석회성 건염의 자연 치유 가능성과 스트레칭 으로 인한 운동의 효과는 무엇일까요? 평생 동안 사용한 어깨는 일반적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모됩니다. 어깨 질환의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회전근개 파열, 오십견, 석회성 건염 등이 있습니다. 이 중 석회성 건염은 연령에 관계없이 가장 흔한 중증 통증 호소 중 하나입니다. 석회성 건염이란? 어깨에는 회전근개라는 힘줄이 있습니다. 석회성 건염은 이 건 조직에 석회가 침착되어 통증과 염증을 유발합니다. 몸을 순환하던 칼슘이 어깨 힘줄에 축적되어 칼슘이 석회화되어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신체의 여러 부분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어깨가 가장 흔합니다. 어깨 관절은 다른 부위보다 사용빈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가동범위가 가장 넓기 ..

개에게 물린 것이 정말 위험한 이유, 올바른 대처법 [내부링크]

개에게 물린 것이 정말 위험한 이유, 올바른 대처법 세상에는 아주 좋은 개들이 많이 있습니다. 주인이 곤경에 처하면 목숨을 걸고 기꺼이 하는 훌륭한 개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때때로 겁을 먹거나 사람과 다른 동물을 위협하는 개들도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살면서 부주의 또는 실수로 개에게 물린 경우 대처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단순한 흉터뿐만 아니라 광견병과 같은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개 물림 사고가 정말 위험한 이유 동물에게 물린 상처를 "교상"이라고 합니다. 다른 상처와 달리 물리면 다양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칼로 찔린 것 같아서 한 입 베어 물면 정말 위험하다. 물면 날카로운 이빨에 침투한 세균이 빠져나가고 ..

경동맥 내막 절제술 목적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경동맥 내막 절제술 목적 및 주의사항 경동맥 내막절제술은 경동맥에 축적된 플라크를 직접 제거하는 절차입니다. 경동맥은 혈액의 약 80%를 뇌뿐만 아니라 얼굴, 머리, 목에 공급하는 혈관으로 목 양쪽에 하나씩 있습니다. 플라크는 경동맥 내벽에 지방, 칼슘 및 세포 부산물(콜레스테롤 포함)이 축적되는 것입니다. 경동맥에 플라크가 쌓이면 이를 경동맥 협착증이라고 합니다. 경동맥 협착증이 발생하면 혈관이 좁아져 뇌로 가는 혈류가 감소하여 다음 아래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과성 허혈 발작: 미니 뇌졸중이라고도 합니다. 뇌졸중과 비슷하지만 24시간 이내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뇌졸중: 혈관이 막히거나 파열되어 뇌에 혈액 공급이 충분하지 않아 뇌에 손상을 주는 것 경동맥 협착증은 뇌졸중의 주요 원인..

항공편 취소 기준 및 보상 안내 | 비행기 지연 보상 규정 [내부링크]

항공편 취소 기준 및 보상 안내 | 비행기 지연 보상 규정 항공편 취소 및 지연은 일회성 불행에 불과할까요? 실제로 비행기 연착과 결항은 예상치 못한데, 특히 비행기 이륙지연은 국내항공사 뿐만 아니라 해외항공사에서도 드문 일이 아닙니다. 비행기는 악천후에서 항공기 고장 및 경로 혼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이유로 제시간에 이륙하거나 착륙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항공기 연결(항공기 연결 관계)의 문제는 단순히 다음 비행이 이전 비행의 상황에 영향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비행기로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 결항 또는 지연 시 보상 규정이 어떻게 결정되는지, 어떤 예외가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비행기 결항 보상 기준 항공편이 결항된 경우 보상 금액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

금리가 오를 때 꼭 알아아 할 금융 지식 [내부링크]

금리가 오를 때 꼭 알아야 할 금융 지식 1년 년까지만 해도 역사상 최저금리인 0.5%였지만 1년 만에 4배 이상 금리가 올랐고 앞으로 세 차례 더 올려서 전문가들은 최소 3% 이상의 기준금리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금리 상승이 계속되는 시기에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최근 10년간 기준금리는 2017년 11월 하고 2018년 11월 두 차례 인상한 것 외에는 인하만 했었습니다. 경륜이 많은 분들 외에는 이렇게 장기적으로 연속해서 금리가 올라가는 경험을 해보신 분들은 많지 않으시죠 물가는 오르고 이자는 앞으로 더 오를 예정이라서 요즘 무작정 아껴야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그래서 금융감독원에서 금리 인상기에 현명한 금융생활을 위한 몇 가지 핵심 포인트를 발표했습니다. 제가 몰랐던 내용들도 있..

병원 진료비 아끼는 방법 [내부링크]

병원 진료비 아끼는 방법 병원 비용은 방문 규모와 기간에 따라 크게 다릅니다. 이제 병원비와 의료비를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병원 규모 병원 규모에 따라 1급 병원, 2급 병원, 3급 병원으로 나뉩니다. 일반적으로 주변 의원(30명 미만)은 1차 병원, 종합병원은 2차 병원, 대학병원은 3차 병원이다. 병원이 1단계에서 3단계로 진행됨에 따라 본인부담금 및 의료비가 증가하여 입원 비용이 증가합니다. 1차병원의 경우 전체 병원비의 30%가 본인부담금이지만, 2차병원은 50%, 3차병원은 60% 내외로 증가한다. 예를 들어 감기에 걸려 병원에 오면 1차 병원의 자기부담금은 3000~4000원이다. 특히 12세 미만 아동과 65세 이상 성인의 본인부담금은 약 1,500원이다. 감기에 걸려..

성장통 원인과 증상 및 치료 방법 [내부링크]

성장통 원인과 증상 및 치료 방법 키 성장에는 적절한 운동, 균형 잡힌 식단, 적절한 휴식 및 유전적 요인이 필요합니다. 당신은 또한 이러한 요인들로 인해 성장통을 경험할 것입니다. 성장통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질병을 성장통으로 오인하면 평생 돌이킬 수 없는 얼룩을 남길 수 있습니다. 성장통의 원인 성장통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키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사람은 태어날 때 키가 커지기 시작하지만 평생 동안 키가 자라지 않습니다. 키가 가장 많이 성장하는 시기는 출생부터 3세까지이며, 이 기간 동안 아이는 2배 빠르게 성장합니다. 하지만 그 성장에도 불구하고 성장통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짧은 시간에 많은 성장이 일어나지만 활동량이 적기 때문이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사춘..

교통사고 자차처리 할증료 기준 및 본인부담 [내부링크]

교통사고 자차처리 할증료 기준 및 본인부담 상대방의 차량과 자기차량 사이에 사고가 발생했을 때 일방의 과실이 100%가 아닌 경우 양 당사자에게 비례하므로 대물처리시 자차로 처리해야 합니다. 실제로 대물수리와 자차처리는 하나의 사고로 간주됩니다. 중대사고의 보험료는 상대방 수리비와 본인 차량 수리비를 합산한 금액입니다. 본인 과실로 사고가 났을 경우 자차보험으로 수리를 했다면 수리비에 따라 자차보험으로 처리할지 현금으로 처리할지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할증기준'은 자동차를 이용할지 현금을 이용할지 결정하는 중요한 기준이 된다. 자차처리 할증기준 보험등급 자차 처리시 보험료 할증의 기준은 '등급 할증' 과 '건수' 할증의 두 가지 기준이 있습니다. 중대재해에 대한 보험료 기준은 등급 보험료의 기준..

치료로 이어지는 경동맥 협착증 증상 [내부링크]

치료로 이어지는 경동맥 협착증 증상 경동맥 협착증은 플라크 축적으로 인해 경동맥이 좁아지거나 막히는 것입니다. 경동맥은 뇌, 머리, 얼굴에 혈액을 공급하고 목의 양쪽을 흐르는 혈관입니다. 플라크는 콜레스테롤과 칼슘을 포함하여 혈관에 부착된 지방의 집합체입니다. 플라크가 혈관 벽에 쌓여 좁아지면 이를 죽상동맥경화증이라고 합니다. 경동맥은 혈액의 80%를 뇌로 전달하는 중요한 혈관입니다. 경동맥 협착증은 경동맥의 오름차순 및 분기점에서 가장 흔하게 발생합니다. 인구의 약 5%가 경동맥 협착증을 앓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경동맥 협착증이 점차 좁아져 결국 혈관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작은 동맥을 차단하고 일부 플라크가 떨어져서 올라간 후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경동맥 협착..

이빨 아플때 응급처치, 해결 방법 [내부링크]

이빨 아플때 응급처치, 해결 방법 치통에 대한 응급처치, 치통을 해결하기 위한 민간 요법 및 예방 조치는 무엇이 있을까요? 구취나 충치로 인해 치아가 손상된 경우 가까운 치과에 내원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는 다른 질병과 달리 치아가 자연적으로 치유되지 않아 늦어질수록 더 아프고 힘들기 때문입니다. 다만, 바로 치과에 가기 어려운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몇가지 응급처치나 민간요법을 권합니다. 이빨 아플때 응급처치 및 해결 방법에 대해 필요하신 분들은 참조 하시길 바랍니다. 이빨 아플때 응급처치 양치질 치통을 유발하는 음식물 찌꺼기와 세균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치질은 잘되오니 양치시 무리한 힘을 가하지 마시고 미지근한 물로 헹굽니다. 더 나은 결과를 위해 치간 칫솔이나 치실로 ..

잠꼬대 원인 및 해결법, 치매 파키슨병의 전조 증상 [내부링크]

잠꼬대 원인 및 해결법, 치매 파킨슨병의 전조 증상 잠꼬대 원인과 해결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REM 수면에서 몸은 자고 있지만 뇌는 깨어 있고 일반적으로 꿈을 꾸거나 침을 흘리고 있습니다. 수면 이야기의 형태는 매우 다양하며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때로 무의식 속에서 스스로에게 욕을 하고, 혼잣말로 칭얼거리며 심지어 말을 걸면 대화를 이어가기도 합니다. 이는 무의식적인 행동이기 때문에 기억할 수 없지만 자신과 주변 사람들의 수면을 방해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잠꼬대의 원인과 해결 방법을 통해 증상을 신속하게 해결할 필요가 있습니다. 잠꼬대를 하는 이유 수면 이야기는 취침 전에 발생하며 REM 수면 중에 무의식적으로 뱉어내는 것입니다. 렘수면에 들어가면 꿈에서 하는 말이 입에서 튀어나와 ..

코로나 BA.5 돌연변이 증상 및 사망률 요약 [내부링크]

코로나 BA.5 돌연변이 증상 및 사망률 요약 코로나 BA.5 돌연변이의 증상과 사망률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이 글을 통해 코로나 BA.5 돌연변이의 증상과 치사율을 이해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BA.5 돌연변이의 증상과 사망률이 궁금하시다면 포스팅을 모두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7월 말과 8월 초 성수기에는 코로나19 환자가 10만 명을 넘을 수 있다는 소문이 돌면서 일주일 사이에 코로나바이러스 환자 수가 두 배로 늘어나면서 바이러스 확산에 대한 우려가 커졌습니다. 지금까지 스텔스 오미크론으로 알려진 BA.2가 우점종이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변이 BA.5의 검출률이 30%에 육박하면서 우점종이 바뀔 것이라는 우려가 나온다. 그럼 코로나 BA.5의 변이를 살펴보자. 코로나 BA.5 돌연변이..

피해야 할 전세 사기 유형(전형적인 사기 유형 및 예방 방법) [내부링크]

피해야 할 전세 사기 유형(전형적인 사기 유형 및 예방 방법) 전세계약을 앞두고 있는 사람이라면 전세 사기에 대한 우려가 많다. 전세 사기로 힘들게 번 재산을 모두 잃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자주 듣게 되기 때문입니다. 전세 사기에는 몇 가지 일반적인 유형이 있으므로 속이는 방법을 알면 이러한 사기를 피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전세 사기 유형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인 전세사기 유형 깡통전세 임대 사기의 전형적인 유형은 세입자를 부동산으로 데려오고 보증금을 징수하고 기존 주택을 경매에서 폭파시키는 포트 리스입니다. 사기꾼들은 전세 보증금을 시세를 알 수 없는 새 빌라의 매매가에 부풀려 세입자를 끌어들이고 임대 회사나 바지선 임대인을 통해 전세금을 가로채는 경우가 많다. 깡통전세는 사기를 위..

가려움 동반하는 한포진 원인 및 예방 [내부링크]

가려움 동반하는 한포진 원인 및 예방 한포진이 발생하면 어떻게 되나요? 이 질병의 원인은 무엇이며 어떻게 예방할 수 있습니까? 한포진은 여름에 땀띠로 자주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지속적인 자극이나 충격 없이 특정 부위에 작고 둥근 물집이 남아 있으면 한포진을 의심해야 합니다. 주로 손바닥, 발바닥, 손톱 주위에 발생하며 붉은색을 띤다. 크기는 약 1-2mm로 작지만 때때로 심한 가려움증을 동반합니다. 한포진의 원인 대상포진은 남녀가 비슷한 비율로 발생하는 질환으로, 다수, 반복적으로 완치되는 질환이다. 그러나 대상포진의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땀샘 기능 장애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스트레스나 아토피 피부염과 같은 피부 상태로 인해 신진대사가 잘 되지 않는 사람들에게 흔..

딸꾹질 원인 및 멈추는 방법 [내부링크]

딸꾹질 원인 및 멈추는 방법 딸꾹질 원인 및 멈추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현대 의료 기술의 놀라운 발전에도 불구하고 딸꾹질의 원인은 여전히 불분명합니다. 그러나 딸꾹질의 잠정적인 원인은 여전히 발견되고 있으며 딸꾹질을 멈추는 방법이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딸꾹질은 횡격막과 갈비뼈 사이의 근육이 반복적으로 수축하여 의지와 상관없이 몸으로 공기의 흐름을 차단하는 상태입니다. 딸꾹질은 급성과 일과성으로 나뉘며 빠르게 사라지고 2일 이상 지속되며 난치성 딸꾹질은 2개월 이상 지속됩니다. 어쨌든 딸꾹질이 장기간 지속되면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조심하고 조치를 취하십시오. 딸꾹질은 성인보다 어린 시절에 더 자주 발생합니다. 그리고 여성보다 남성이 더 많습니다. 딸꾹질이 성인이 되어서도 자주 발생하고 오랫..

화상 물집 터트리면 위험한 이유, 물집 없애는법 [내부링크]

화상 물집 터트리면 위험한 이유, 물집 없애는 법 생활의 다양한 부주의나 실수로 인해 물집이 생길 수 있으며 심할 경우 화상 물집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일이 발생하면 삶에 많은 불편함과 고통이 있기 때문에 종종 폭발하고 싶은 충동을 느낍니다. 그러나 화상 물집을 터뜨렸다면 해서는 안 됩니다. 화상 수포의 위험성과 신속하게 치유하고 통증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화상 수포를 제거하는 방법을 이해해야 합니다. 오늘은 화상 물집이 터지는 것이 정말 위험한 이유와 물집 없애는 법은 무엇인지 살펴봅시다. 화상 물집이 생기는 이유 물집은 특정 부위에 지속적인 자극이나 충격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새 신발을 신고, 장비나 도구를 사용하여 운동하고, 간단한 작업을 반복하는 사람들에게 자주 발생합니다. 뜨거운 물을 쏟..

혈중 요소 질소 검사 및 결과 해석 [내부링크]

혈중 요소 질소 검사 및 결과 해석 혈중 요소 질소 검사는 혈액 내 요소 질소 또는 유레아의 양을 측정합니다. 혈액 요소 질소의 머리글자를 따서 명명된 BUN 검사 또는 BUN 유레아 검사라고도 합니다. 요소는 사용을 위해 단백질을 분해하는 부산물입니다. 유레아는 간에서 만들어지며 혈중 농도가 높으면 신장에서 소변을 통해 배출합니다. 혈중 요소 질소 검사 혈중 요소 질소(BUN 요소) 검사는 일반적으로 신장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실시합니다. 신장이 부전되면 혈액 내 요소가 몸 밖으로 배출되지 않고 혈액 내 요소 질소 수치가 증가합니다. 심부전, 탈수, 너무 많은 단백질 섭취도 혈중 요소 질소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반면에, 혈액 요소 질소 수치는 임신 후반이나 간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

2022년 9월부터 건강보험료 산정방식 변경 [내부링크]

2022년 9월부터 건강보험료 산정방식 변경 2022년 9월부터 의료보험료 산정기준이 개정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소득이 있는 근로자의 건강보험 부담은 다소 높을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지역가입자의 건강보험료는 약간 낮습니다. 부양가족이 가장 논란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소득요건이 엄격해짐에 따라 부양가족 지위를 상실하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 지역 피보험자로 전환될 수 있으며 이전에 미납된 건강보험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오늘은 고용주와 지역 이용자를 중심으로 2022년 9월 구조조정을 앞두고 건강보험료 산정 방식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알아봅시다. 지역 가입자 - 보험료 산정기준 소득 점수 폐지(정률제 도입) 기존에는 지역 가입자들이 소득을 97등급으로 나눈 뒤 해당 부..

운전면허 벌점 처분기준 40점 미만 vs. 40점 이상 비교 [내부링크]

운전면허 벌점 처분기준 40점 미만 vs. 40점 이상 비교 많은 차주분들은 "교통법 위반으로 누적된 벌점이 1년 지나면 사라진다"는 사실만 알고 계시지만, 이게 사실일까요? 벌점이 40점 미만이면 1년이 지나면 소멸되지만 벌점이 40점을 넘으면 운전면허 소멸 기준이 다르기 때문이다. 벌점 기준을 충분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벌점이 40점 미만일 때와 벌점이 40점 이상일 때 다른 기준이 적용된다는 점을 명확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은 교통법규 위반으로 벌점 누적이 걱정되는 운전자들을 40점 미만과 40점 이상으로 나누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면허 벌점 40점 이하 교통법규 위반 벌점이 40점 미만이면 벌점을 받은 날로부터 1년이 지나면 벌점이 사라지는 것이 맞다. 예를 들어 2022년 ..

쌍수 붓기 빨리 빼는 법, 회복 기간 및 과정 [내부링크]

쌍수 붓기 빨리 빼는 법, 회복 기간 및 과정 쌍꺼풀 수술을 결정한 후부터는 수술실에 출입이 가능하지만, 수술 직후에는 일상생활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쌍꺼풀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가장 걱정하시는 점은 눈꺼풀의 부기가 가라앉고 일상생활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큰 붓기는 1~2주 안에 사라지고 쌍꺼풀 붓기는 더 오래 걸립니다. 일반적으로 쌍꺼풀이 높을수록 쌍꺼풀이 두꺼워지고 붓기가 오래 지속됩니다. 오늘은 쌍꺼풀 수술이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쌍꺼풀 수술이 가라앉은 후 회복 과정, 쌍꺼풀 붓기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방법 등 쌍꺼풀 수술과 관련된 궁금증을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쌍꺼풀 수술 붓기 회복 과정 개인차와 수술적 차이가 있지만 평균적으로 눈 수술 후 붓기의 80%는 보통 1~2..

모기 물리면 가려운 이유, 대처 방법 [내부링크]

모기 물리면 가려운 이유, 대처 방법 여름에 가장 큰 전염병 모기는 피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모기에 물렸을 때 왜 가려울까요? 모기에 물린 경우 대처 방법을 알면 피해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모기는 말라리아, 일본뇌염 등 전염병의 원인이기도 하지만 지속적인 가려움증을 유발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효과의 정확한 차이를 알지 못한 채 약물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그 이유를 이해하고 각 대상(성인 및 어린이)에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고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기에 물린 후 가려움증을 완화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모기에 물리면 가려운 이유 모든 모기가 사람이나 동물을 물지는 않습니다. 알을 낳는 계절에 암컷 모기는 번식에 필요한 단백질을 보충하기 위해 사람이나 동물을 물어뜯..

복부CT 목적 및 준비 사항, 검사 진행 절차 [내부링크]

복부CT 목적 및 준비 사항, 검사 진행 절차 복부 CT는 복부와 골반의 내부 장기의 상태를 정확하게 보여주는 영상입니다. 복부 CT 스캔은 피부를 자르거나 주사기, 튜브를 사용할 필요 없이 빠르고 쉽게 신체 내부 정보를 제공합니다. 복부 CT는 질병의 진단과 치료에 매우 유용합니다. CT는 컴퓨터 단층 촬영을 의미합니다. CT는 엑스레이와 컴퓨터를 결합한 영상 기술입니다. X선은 몸을 통해 투과되며 투과 정도는 음영으로 표시됩니다. 그러나 엑스레이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는 제한적입니다. 오늘은 복부 CT 목적 및 준비 사항에 관련된 검사 진행 절차를 살펴 봅니다. 반면에 CT는 여러 각도에서 신체의 단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보다 선명한 이미지를 얻기 위해 CT 스캔 전에 조영제를 주입하는 경우가 있습..

새로 바뀌는 교통법, 회전교차로 통행 시 과태료 [내부링크]

새로 바뀌는 교통법, 회전교차로 통행 시 과태료 안녕하세요. 오늘은 운전자라면 꼭 알아야 하는 7월부터 변경되는 6가지 교통법규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번에 법이 개정되면서 범칙금 과태료 벌점이 신설됐고요 과태료를 부과하는 항목은 늘어났고 범칙금은 상향되었기 때문에 운전자 필수 상식으로 알아두시고 억울하게 과태료 내는 일이 없도록 신경을 써야 될 것입니다. 저도 수십년 넘게 운전을 했지만 이번 자료를 준비하면서 그동안 잘못 알고 있었던 내용들도 있었고 새롭게 알게 된 것들도 있는데요. 새로 바뀐 교통법 운전 경력이 많으신 분들도 반드시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어린이 보호구역 횡단보도 일시정지 첫 번째로 가장 중요하면서도 가장 많은 과태료 부과가 예상되는 어린이 보호구역 횡단보도 일시정지 의무인데요..

작은 신발 발등, 볼 늘리기 주의사항 [내부링크]

작은 신발 발등, 볼 늘리기 주의사항 작은 신발의 발등, 볼을 높이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새 신발이나 새 운동화를 사는 것은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단, 제작 후 처음 착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통증이나 물집 등의 통증과 불편함은 감수해야 합니다. 신발, 특히 가죽 제품은 길들이고 늘어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따라서 작은 신발 발등, 볼 늘리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통증과 불편함을 최소화하는 방법입니다. 신발의 뒤쪽, 발 뒤꿈치를 높이는 방법 양말을 신으세요 하이킹, 겨울, 수면양말 등 두꺼운 양말을 권장합니다. 새 신발을 신었을 때 너무 꽉 끼는 통증을 완화할 뿐만 아니라 발등과 볼을 넓히는 데도 좋기 때문이다. 높은 결과를 위해서는 신발을 신지 않아도 넓어진 볼이 유지되도록 신문이나..

중증 근무력증(Myasthenia gravis) 증상 및 원인 치료 [내부링크]

중증 근무력증(Myasthenia gravis) 증상 및 원인 치료 중증 근무력증은 근육 약화와 쉬운 피로를 특징으로 하는 장애입니다. 중증 근무력증은 신체의 면역 체계에서 생성된 항체가 근육 조직의 일부를 공격할 때 발생하는 자가면역 질환입니다. 이 때문에 뇌에서 오는 신호가 근육에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근육이 움직이기 어렵게 된다. 중증 근무력증이 있는 사람은 팔다리의 근육 약화, 눈꺼풀 처짐, 중첩된 시력 또는 말하기, 씹기 및 호흡 곤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증 근무력증은 40세 이전의 여성과 60세 이후의 남성에서 상대적으로 더 흔합니다. 중증 근무력증은 유전되거나 전염되지 않습니다. 아래에서 중증 근무력증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중증 근무력증 초기 증상 중증 근무력증의 증상은 일반적으..

기침이 안 멈추는 증상, 폐암의 전조 증상 [내부링크]

기침이 안 멈추는 증상, 폐암의 전조 증상 멈추지 않는 기침과 마른기침의 증상을 보인다면 폐암에 걸릴 확률은? 외부에서 먼지, 꽃가루 등의 이물질이 몸에 들어갔을 때 몸을 보호하는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코털, 귀지 및 콧물은 이러한 것들을 가두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기침이나 재채기는 폐에서 공기를 빼내는 건강한 방법입니다. 그러나 잦은 기침이나 쉽게 멈추지 않는 기침은 일상생활에 많은 불편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질병으로 발전할 수 있으므로 빠른 시일 내에 해결해야 할 문제입니다. 오늘은 기침이 안 멈추는 증상이 지속될 경우 폐암의 전조 증상은 아닌지 살펴봅시다. 헛기침, 마른기침의 원인! 기침, 마른기침, 마른기침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개인의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일 수 있습니다..

강아지 눈물 자국 생기는 원인 및 치료 방법 [내부링크]

강아지 눈물 자국 생기는 원인 및 치료 방법 강아지의 눈이 어느 시점에서 젖기 시작하고 흰 털 색깔이 갈색으로 변하면 보호자는 당황할 것입니다. 그러나 눈물 자국이 생긴 후 강아지의 얼굴에서 나쁜 냄새가 나기 시작하면 건강 문제가 있는지 여부가 문제입니다. 하지만 주변 사람들이 추천하는 사료나 영양제를 사용하면 정말 눈물 자국이 사라질까요? 사실 이 제품들을 사용하다보면 알러지로 인한 눈물의 양이 많아져야만 눈물자국이 사라지는데, 눈물자국도 확률적으로 제거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사료를 바꾸고 영양제를 먹여도 잡히지 않는 강아지 눈물자국에 안타까워하는 견주들을 위한 강아지눈물 자국 생기는 다양한 원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c 개가 나오는꿈 죽은개가 나오는 꿈 개가 손을 ..

에드워드 증후군 원인 및 증상 치료 [내부링크]

에드워드 증후군 원인 및 증상 치료 에드워드 증후군은 원래 2개였던 18번 염색체 사본이 3개 있는 희귀 질환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에드워드 증후군은 18번 삼염색체성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에드워드 증후군은 태아의 발달과 어린이의 성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에드워드 증후군이 있는 아기는 저체중으로 태어나 작은 머리, 작거나 낮은 귀, 비정상적으로 발달된 손가락과 발가락을 비롯한 다양한 증상을 보입니다. 에드워드 증후군은 출생 5,000~7,000명 중 1명꼴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원시 에드워드 증후군이 있는 태아의 비율은 훨씬 높지만 일부 합병증으로 인해 종종 출생 직후 사산 또는 사망이 발생합니다. 에드워드 증후군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에드워드 증후군의 생리적 특징 과거..

비누 치약 유통기한, 활용법 [내부링크]

비누 치약 유통기한, 활용법 비누, 치약의 유통기한과 유통기한이 지난 치약은 어떻게 사용할까요? 대부분의 사무실과 가정에는 비누와 치약이 많이 있습니다. 삶의 필수 요소일 뿐만 아니라 자신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도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마트에서 할인행사, 사은품, 사은품으로 수령 후 제때 사용하지 않으시면 유통기한을 놓칠 수 있습니다. 집을 청소하거나 정리하다가 실수로 비누와 치약을 발견하면 걱정을 금할 수 없습니다. 표면에는 흠집이 없을 수 있지만, 입이나 피부에 직접 바르기 때문입니다. 비누 유통기한 있다 vs 없다 비누 포장을 잘 보시면 제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나 성분 함량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바코드와 숫자로 이루어진 정보도 많다. 하지만 아무리 자세히 들여다봐도 비누의 제조년월일..

생리중 체중 증가 원인 [내부링크]

생리중 체중 증가 원인 많은 여성들이 생리 중에 특히 초콜릿이나 마카롱과 같은 단 음식이 먹고 싶다고 걱정하고 살이 쪘다고 느끼는데 월경증이 사실인가요? 사실 월경 중 체중 증가는 실제 체중 증가일 수 있지만 대부분 가짜 체중 증가입니다. 이번에는 많은 여성들이 고민하는 월경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을 때다. 특히 생리 기간에만 살이 찐다고 하는 여성분들, 생리 기간에 정말 살이 쪘나요? 잠시 시간을 내어 더 많은 다이어트 팁을 알아보세요. 생리 중 체중 증가 진짜 몸무게? 많은 여성들이 월경 중에 식욕이 증가합니다. 그런데 생리 중 호르몬 변화로 인한 진짜 식욕과 심리적 요인에 의한 거짓 식욕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월경 중에 사람들은 잘못된 식욕으로 인해 종종 배고픔을 느낍니다. 가짜 식욕 ..

아파트 바퀴벌레 퇴치 방법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아파트 바퀴벌레 퇴치 방법 및 주의사항 지구가 멸망해도 유일하게 살아남는 끈질긴 생명력과 번식력을 가진 바퀴벌레입니다. 그것은 주로 더럽고 습한 환경에 살고 있으며 역겨운 외모 때문에 놀라게 할뿐만 아니라 질병을 전염시킵니다. 그래서 같은 공간에 함께 살면 안되지만 집과 아파트에는 많은 사람들이 공존합니다. 그렇다면 아파트에서 바퀴벌레를 제거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아파트 바퀴벌레 퇴치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살펴 봅니다. 아파트 바퀴벌레를 퇴치하는 방법 베이킹 소다와 설탕 바퀴벌레는 달콤한 것을 좋아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설탕에 베이킹 소다를 섞어서 자주 사용하는 곳에 두면 됩니다. 쟁반이나 종이컵으로 나누어 서로 다른 장소에 놓아 먹도록 합니다. 이 혼합물을 먹으면 바퀴벌레가 탈수되어 죽을..

과배란 주사 부작용, 주의사항 [내부링크]

과배란 주사 부작용, 주의사항 임신에 실패하면 일반적으로 한 번의 절차로 여러 개의 난자를 채취하는 시험관 내 절차가 수행됩니다. 이때 과배란 유도 주사는 여러 개의 난자를 채취하는 방법을 사용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미리 난자를 뽑아서 생기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갱년기가 더 빨리 오거나 부작용이 심각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과배란 주사 부작용에 대해 살펴봅니다. 과배란을 주사 방법 과배란을 유도하는 방법에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성전 자극 호르몬 방출 호르몬 작용제 작용제는 조기 배란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되며, 과배란이 유도되면 성숙도와 난포 수에 따라 최적의 난모세포를 채취합니다. 그러나 배란이 일찍 일어나면 정확한 시기에 난자를 채취하기 어려우므로 과배란 유도 시 조..

강아지 임신 기간과 임신 증상, 주의사항 [내부링크]

강아지 임신 기간과 임신 증상, 주의사항 반려견을 임신할 계획이라면 출산 전후에 보호자의 적극적인 도움이 필요합니다. 어미가 분만 중에 탯줄을 자를 수 없는 경우, 응급상황으로 보호자가 태반을 찢고 탯줄을 자르고 실로 묶어 출혈을 멈추게 해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진통이 너무 길거나 다음 강아지가 나오지 않는 경우 강아지를 가능한 한 빨리 병원에 데려가야 합니다. 오늘은 강아지 입양을 준비하는 보호자들을 위해 강아지의 임신 시기, 임신 주별 증상, 강아지 임신 시 주의해야 할 점, 출산 시 주의사항, 산후조리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강아지 임신 강아지의 평균 임신 기간은 60-63일 또는 약 9주입니다. 임신 기간은 품종에 관계없이 거의 동일하며, 생년월일은 예정일 전후로 약 1주일 ..

허리통증, 앉는 자세 vs 피해야 할 자세 [내부링크]

허리통증, 앉는 자세 vs 피해야 할 자세 앉을 때 허리통증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이고, 요통 완화를 위해 앉는 것보다 피해야 할 자세에는 어떤게 있을까요? 오랜 시간 동안 잘못된 자세로 게임을 하거나 공부를 하거나 일을 하거나 운전을 하면 허리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상 생활에서 가해지는 외부 충격과 자극도 허리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오래 앉아 있어서 허리 통증이 생긴다면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추간판 탈출증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래 앉아 있으면 허리가 아프다? 오래 앉아 있다가 허리가 아프다면 여러 가지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허리 주변의 근육통과 염좌뿐만 아니라 추간판 탈출증과 같은 척추 질환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

지하철 지연보상 및 지연증명서 발급방법 [내부링크]

지하철 지연보상 및 지연증명서 발급방법 지하철 지연보상 및 지연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포스팅을 읽으셨다면 지하철 지연 증명서 발급 방법과 지연 보상 방법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Metro Delay Certificate 및 Delay Compensation 발급 방법에 대한 정보가 필요한 경우 모두 읽으십시오. 이제 지하철 지연 증명서 및 지연 보상 방법을 소개합니다. 지하철에서 출. 퇴근하는 길도 평소와 다름없는 상황으로 지하철이 연착되면 정시 출퇴근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지하철 지연은 열차 문제, 갑작스러운 시위 또는 자연재해로 인해 지연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 경우 출결 관리를 위해 회사에 공문서를 제출해야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지하철 지연 증명서를 발급받을 ..

먹어도 살 안 찌는 사람의 특징과 생활습관 [내부링크]

먹어도 살 안 찌는 사람의 특징과 생활습관 체중을 늘리지 않고 신체 특성과 생활 방식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같은 음식을 먹어도 살이 찌는 사람도 있고 살이 안 찌는 사람도 있는 것 같다. 나보다 많이 먹는 것 같은 친구, 직장동료, 지인들은 나보다 날씬해지려고 하면 정말 짜증이 난다. 맛있는 음식을 최대한 많이 먹고 싶은 것과 평생 마른 몸을 유지하는 것 사이의 갈등 때문이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평생 극복해야 할 과제입니다. 살찌는 체질 vs 살 안 찌는 체질 당신의 체격은 주변 사람들보다 뚱뚱하지 않습니까? 전문가들에 따르면 극소수이지만 먹지 않고 살이 찌는 사람들도 있다. 이것은 호르몬 렙틴이 높은 유전자를 물려받은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렙틴은 식욕억제제이자 체중감량 호르몬으로..

무정자증 자가진단 및 임신 확률 몇 프로? [내부링크]

무정자증 자가진단 및 임신 확률 몇 프로? 많은 사람들이 환경 호르몬과 과도한 스트레스 등 다양한 이유로 불임으로 고통받고 있다고 합니다. 불임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으며, 그중 남성의 무정자증이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무정자증은 정액 검사에서 정자가 없는 것입니다. 이는 크게 비폐쇄성 무정자증과 폐쇄성 무정자증으로 나뉘며 불임으로 이어집니다. 또한 아래와 같이 해결 방법이 다른 무정자증 자가진단 및 임신 확률은 몇 프로나 가능한지 살펴봅니다. 비폐쇄성 무정자증 남성의 고환 기능 장애 및 기능 장애로 인해 정자 생성 과정에서 정자 생산이 어려워지거나 방해를 받습니다. 이러한 증상의 주요 원인은 많은 염색체 이상(클라인펠터 증후군, Y 염색체 미세결실 등)이며, 원인을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c..

종아리 근육통, 뭉침 푸는 방법 [내부링크]

종아리 근육통, 뭉침 푸는 방법 종아리 근육통을 완화하는 방법과 근육 경련의 원인은 어디에 있을까요? 직장, 하이킹 또는 격렬한 운동을 할 때 장시간 서 있는 사람은 종아리 경련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혈액순환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근육에 부담을 주기 때문입니다. 종아리 근육통은 질병이 아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낫는다. 하지만 일상생활에는 너무나 많은 고통과 불편함이 있기에 가능한 한 빨리 해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아리 근육통을 푸는 법 종아리 근육통의 원인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지연성 근육통이라고 불리는 근육의 과사용 등에 의한 것입니다. 과도한 운동, 등산, 장시간 서 있는 여성, 고강도 작업을 하는 여성이 대표적입니다. 다른 하나는 다양한 질병이나 질병으로 인한..

신장투석 비용 및 투석 빈도, 의료비 지원 절차 [내부링크]

신장투석 비용 및 투석 빈도, 의료비 지원 절차 신장 투석 비용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부족할 뿐만 아니라 신장 투석을 시작하는 사람이나 그 보호자에게 큰 부담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신장투석을 해도 예전만큼 돈을 많이 내지 않아도 된다. 신장 투석을 받으면 2급 장애가 되고 희귀 난치병으로 산정특례가 적용되어 국민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지역 보건소에서 의료비 지원을 신청하고 받아들여지면 건강보험 지원 외에 혈액투석 및 복막투석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오늘은 투석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분들과 간병인을 위해 투석 비용, 투석 기간, 월 투석 횟수, 장애 등급 등록 의료비 지원 절차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신장 투석 비용 신장 투석에 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혈..

집 진드기 물린 자국 증상 및 대처 방법 [내부링크]

집 진드기 물린 자국 증상 및 대처 방법 집에서 침대에 누워 있다가 갑자기 가려움을 느낀다면 매트리스에 집먼지 진드기가 있는지 의심해 봐야 합니다. 집먼지 진드기는 우리 주변의 보이지 않는 곳에 살고 있으므로 철저히 제거해야 합니다. 물거나 발진을 일으키지는 않지만 콧물, 눈 가려움증, 재채기 등의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집먼지 진드기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집먼지 진드기와 물리적으로 떨어져 있어도 코가 가려울 수 있습니다. 집 진드기는 습기 찬 모서리, 침구, 의자 및 카펫에서 죽은 피부 세포를 먹고사는 살아있는 유기체입니다. 오늘은 집 진드기 물린 자국 증상 및 그에 따른 대처 방법을 살펴봅니다. 집 진드기에 물렸을 때 증상 대부분의 진드기는 질병을 옮기지 않으며 물리면 통증이 ..

옻 효능 부작용과 대처방법 [내부링크]

옻 효능 부작용과 대처방법 옻 올랐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은 무엇이고 피해야 할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등산 중 옻나무와 접촉하거나 보양식으로 먹는 삼계탕 등에 들어간 옻나무 때문에 옻이 올라서 고생하는 경우를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체력증진 및 영양식품으로 널리 사용되는 옻에 대해 아는 것이 중요하다. 옻을 타는 사람들은 아토피 피부염과 유사한 증상으로 가려움증 등의 심한 통증과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겪기 때문이다. 오늘은 옻 효능 및 부작용과 대처 방법에 대해 살펴봅니다. 옻 효능!! 옻은 예로부터 난치병 치료를 위해 전승된 대표적인 약재일 뿐만 아니라 우수한 천연 방부제이기도 합니다. 옻나무의 노란색 부분은 항암 효과가 뛰어나고 항산화 물질이 풍부합니다. 이 때문에 끓인 물과 음식 재료로 널..

피임약 복용 후 피임효과(생리후 복용시?) [내부링크]

피임약 복용 후 피임효과(생리후 복용시?) 생리를 하지 않을때 피임약 복용을 시작하면 피임효과가 없는 것일까요? 피임과 관련하여 많은 여성들이 알고 싶어하는 것 중 하나는 생리가 없을 때 피임약을 복용하는 것의 효과입니다. 특히 생리를 완전히 끝난 다음에 피임약을 복용하는 줄 알고 생리후 피임약을 복용한다면 괜찮은 것인지 지금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임약 복용 시기와 효과 피임약은 성교 전 피임제와 성교 후 피임제로 나뉩니다. 성관계 전에 복용하는 방법은 배란을 조절하는 것입니다. 생리 첫날부터 피임약 복용을 시작하면 피임 효과가 즉시 나타납니다. 그러나 생리 첫날을 놓치면 어떻게 될까요? 생리시작후 최대 5일까지는 괜찮습니다. 단, 생리 첫날 피임약을 복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가능하면 최소 7일 ..

고양이수염을 자르면 안 되는 이유, 고양이수염 특징 [내부링크]

고양이수염을 자르면 안 되는 이유, 고양이수염 특징 고양이에게 수염은 단순한 장식이 아니라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수염은 다른 모피보다 두께가 2.5배, 깊이가 3배인 특별한 유형의 모피입니다. 신경계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모발보다 민감하고 감각 전달력이 뛰어납니다. 고양이의 코 주변 영역 외에도 턱 아래, 눈 위, 앞 발목 뒤에 수염 같은 두꺼운 털이 있습니다. 실제로 고양이의 수염을 다듬거나 깎지 않아도 질병이나 사고, 스트레스 등으로 고양이수염이 빠질까 봐 걱정하는 집사들이 많다. 그래서 오늘은 고양이수염을 자르면 안 되는 이유, 수염 특징, 수염이 다시 자랄 수 있는 회복 기간 등 고양이수염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잠시 살펴보겠습니다. 고양이수염의 역할 수염 하면 보통 ..

2022년 9월부터 건강 보험 피부양자 자격 기준 변경 [내부링크]

2022년 9월부터 건강 보험 피부양자 자격 기준 변경 건강보험 가입자는 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 피부양자 3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퇴직한 부모는 일반적으로 자녀의 건강보험에 피부양자로 등록하여 건강보험료를 내지 않고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2022년 9월부터 건강보험 피부양자 집계 기준이 강화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르면 2022년 9월부터 시행되는 2단계 건강보험료 부과제도가 시행되면 피부양자 기준이 높아져 많은 사람들이 피부양자 신분에서 제외될 가능성이 있다. 부양가족 자격을 상실하면 지역가입자가 되며, 이 경우 평생 건강보험료로 매달 수만 원에서 수십만 원씩 납입해야 합니다. 오늘은 2022년 9월부터 변경되는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요건과 지역가입자 전환 시 건강보험..

남자 뱃살빼기 운동과 식습관 개선 추천 [내부링크]

남자 뱃살빼기 운동과 식습관 개선 추천 뱃살은 많은 중년 남성들의 고민거리다. 뱃살은 높은 콜레스테롤, 고혈압, 당뇨병 및 심장병과 관련이 있습니다. 뱃살이 많을수록 건강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BMI(체질량 지수)는 신체 균형과 건강의 지표입니다. 그러나 많은 전문가들은 건강을 위해 허리둘레와 BMI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지적한다. 뱃살에는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피하지방은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피부 바로 밑에 위치한 지방으로 특별히 해롭지 않습니다. 내장지방은 내장 사이에 위치하며 혈관을 따라 이동하면서 파괴되어 다양한 문제를 일으킨다. 내장 지방은 당뇨병, 심장병 및 암과 같은 위험한 질병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이제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찾아 규칙적으로 ..

갤럭시 배터리 수명 및 교체 비용 확인 방법 [내부링크]

갤럭시 배터리 수명 및 교체 비용 확인 방법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면 특별한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배터리 성능이 저하되고 배터리가 더 빨리 소모됩니다. 오랫동안 기기를 사용하다 보면 스마트폰의 배터리 성능이 아직 남아 있는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의 배터리 수명을 확인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설치된 Samsung Member 앱을 통해 Samsung Galaxy 배터리 수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삼성 멤버십 앱을 실행하세요. 삼성 멤버십 앱 실행 후 화면 우측 중앙의 [자가진단] 메뉴를 선택합니다. 자가진단 - 메뉴에 진입하면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테스트할 수 있는 아이콘이 나열됩니다. 여기에서 먼..

혀 백태 원인, 제거 방법 및 주의 사항 [내부링크]

혀 백태 원인, 제거 방법 및 주의 사항 혀 백태의 원인과 제거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백태'는 타액, 박테리아, 세포 등에 의해 부착된 흰색, 미색 및 황색 물질로 구성된 혀 치석의 일종입니다. 어릴 때 배운 것처럼 양치질을 아무리 철저히 해도 흰 반점이 나타납니다. 누구에게나 자신에게 맞는 백반증이 있지만, 백반증이 무겁거나 두꺼우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백태의 원인과 제거 방법 및 주의 사항에 대해 알아봅니다. 혀 백태의 원인 정상적인 혀는 옅은 분홍색 또는 희끄무레합니다. 하지만 혀가 갑자기 하얗게 변한다면 백태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백태와 헷갈리기 쉬운 설태가 있지만 백태는 설태의 일부에 불과하기 때문에 설태가 더 큰범위에 속합니다. 혀가 희게 되는 것은 혀 표면의 작은 돌기..

허리 삐끗했을 때 대처 방법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쪼그리고 앉거나 무거운 물건을 들어 올리는 과정에서 허리를 삐끗하는 경험이 많습니다. 허리를 삐끗하는 순간 따끔거릴 수 있고, 허리가 묵직한 것이 움직이기 어렵고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허리 통증으로 서거나 걷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대부분 척추 주변의 힘줄이나 근육이 손상되었을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허리 삐끗했을 때 대처 방법 일반적으로 "허리를 삐끗했다"라고 말하는 질환을 급성 요추 염좌라고 합니다. 급성 요추 염좌는 허리뼈 부분의 인대 손상으로 인한 질병입니다. 생활하면서 가장 많이 다칠 수 있는 부위 중 하나로 사람들에게 아주 흔한 질환입니다. 그러나 급성 요추 염자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면 통증이 악화되고 회복 기간이 길어집니다. 이제 허리 삐끗했을 때 대처 ..

잦은 방귀의 원인과 해결 방법 [내부링크]

잦은 방귀의 원인과 해결 방법 어떤 날은 유독 방귀를 많이 뀌기도 합니다. 방귀는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계속해서 나온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아무 이유 없이 방귀는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속이 불편함과 방귀가 나오는 것은 정상이지만 때때로 평소보다 더 많이 방귀를 뀌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날은 좀 거슬리고 주변에 신경이 많이 쓰이기도 합니다. 일부 음식은 방귀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이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다른 요인과 음식이 있습니다. 이유를 찾는 것이 솔루션의 시작입니다. 식이 요법과 생활 방식은 장이 반응하는 방식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방귀의 원인과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방귀란? 방귀는 음식을 먹을 때 들어간 공기나 몸에서 생성된 원치 않는 가스가..

줄넘기 운동의 효과와 주의사항 [내부링크]

줄넘기 운동의 효과와 주의사항 유치원에서 부터 배우는 줄넘기는 성인이 되어서도 살을 빼기 위해 줄넘기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청소년들은 키 성장을 위해 많이 즐겨하고 있습니다. 줄넘기는 좁은 공간에서도 줄넘기만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으므로 적은 투자로 매우 효과가 좋은 운동입니다. 줄넘기는 걷기보다 강도가 높고 달리기보다 낮은 유산소 운동입니다. 실제로 줄넘기를 잡지 않아도 맨손 줄넘기와 같은 운동 효과를 낼 수 있으니 바닥 소음만 조절하면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이다. 아래에서 줄넘기의 운동 효과와 주의 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줄넘기 효과 근육 발달 줄넘기 운동의 효과에 대해서는 세계 여러 나라에서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물론 신체 발달에 있어서는 근력 운동을 하는 것..

프롤린 유산균 효능과 부작용 및 구입 가격 [내부링크]

프롤린 유산균 효능과 부작용 및 구입 가격 우리몸속 장에서는 유익한 균과 유해한 균이 줄다리기를 하는 곳이기도 하고, 더 많은 쪽에 붙어 영향력을 행사하는 곳이기도 하다. 많은 사람들이 장 환경에 유익한 변화를 주기 위해 많은 노력 중 하나로 '프롤린유산균'에 대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프롤린 유산균 효능과 부작용 및 구입 가격에 대해 살펴 봅니다. 프롤린 유산균 이란? 먼저 프롤린 유산균이 무엇인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프롤린 유산균은 프롤린과 유산균의 합성어로, 유산균은 요거트에서 직관적으로 이해되는 경우가 많지만 프롤린은 상대적으로 생소할 수 있습니다./p> 유산균은 외부 환경의 영향을 받기 쉽고, 유산균이 다양한 제품을 통해 섭취되는 경우가 많아 장내 생존율이 매우 낮다는 점에 유의할 필요가 있..

음주운전 동승자 방조죄, 처벌과 과태료 [내부링크]

음주운전 동승자 방조죄, 처벌과 과태료 음주운전 동승자 방조죄 처벌과 과태료는 어떻게 되고 민사책임 비율은 얼마나 될까요? 음주운전은 사고가 없더라도 사회적 비난의 대상일 뿐만 아니라 처벌의 대상이기도 합니다. 자신이나 타인의 생명이나 재산에 심각한 피해를 입히거나 소중한 생명을 잃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국 형법은 음주운전자뿐만 아니라 동승자나 방조한 사람에게도 무거운 벌금을 부과합니다. 음주운전 처벌? 도로교통법 제44조 제4항에 따르면 "혈중 알코올 농도 0.03% 이상 자는 운전 금지!" 규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번호에 걸리면 음주운전으로 기소됩니다. 이 수치보다 더 높게 핸들을 잡으면 판단력이나 운동능력이 떨어지고 교통사고의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또한 만취 운전자가 운전하는 차량..

많이 먹어도 살 안 찌는 다이어트 간식 [내부링크]

많이 먹어도 살 안 찌는 다이어트 간식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고 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사람이 있어 참 불공평해 보입니다. 살이 찌고 비만이 되면 각종 성인병을 비롯한 각종 질병에 걸릴 위험이 있으니 다이어트와 식이요법은 평생의 숙제처럼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다이어트 실패의 경우 대부분 식이조절 실패, 식이조절 실패 등 음식 섭취로 인한 실패가 많다. 배고픈 상태에서 운동을 하다가 갑자기 과식은 다이어트를 망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많이 먹어도 살 안 찌는 다이어트 간식을 알아보도록 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잘 먹는 비결은 다이어트 간식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느냐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적게 먹거나, 많이 운동하거나, 운동하여 체중을 관리할 수 없다면 살이 찌지 않..

술 먹고 얼굴 빨개짐 이유, 대처 방법 [내부링크]

술 먹고 얼굴 빨개짐 이유, 대처 방법 한국에서 술은 우정과 스트레스 해소의 수단으로 사용되죠? 그러나 잘못된 음주 문화로 인해 발생하는 건강 문제는 많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약간의 술을 마신 후에도 얼굴이 붉어집니다. 혈액순환이 잘 안 되고 간 기능이 좋지 않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알코올이 몸에 들어가면 혈관을 통해 간으로 이동합니다. 이때 알코올은 간 알코올 탈수소효소(ADH)에 의해 아세트알데히드로 분해되고, 이 효소는 아세트알데히드를 다시 아세트산으로 전환시킵니다. 그런 다음 이산화탄소와 물로 바뀌고 몸에서 배설됩니다. 한두 잔만 마셔도 얼굴이 붉어지는 이유는 아세트알데히드 탈수 효소의 기능이 다른 사람보다 낮아 알코올이 몸에 배설되어 축적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특히 술을 마신 뒤 얼굴이 붉어지는..

목젖 부음 원인, 이물감 대처 방법 [내부링크]

목젖 부음 원인, 이물감 대처 방법 목이 붓거나 이물감이 느껴지는 불편함의 원인과 대처법을 알고 계신가요? 목젖은 음식과 공기가 모이는 곳입니다. 섭취한 음식물의 역류를 방지할 뿐만 아니라 정확한 말과 발음을 보장합니다. 중요한 역할을 하는 목젖이 여러 가지 이유로 부어오를 때는 불편한 점이 많으니 빨리 해결해야 합니다. 오늘은 목젖 부음 원인과 함께 이물감에 대한 대처 방법을 살펴봅니다. 목젖 붓는 원인 대부분은 활동적인 박테리아나 바이러스에 의해 유발되며 목이 붓고, 목소리가 쉰다, 목젖의 이물감, 심지어 통증까지 유발합니다. 단순히 붓는 것이 아니라 편도선염일 수 있습니다. 목감기 인후염의 일반적인 원인은 목감기입니다.> 목젖이 부어오르거나 늘어나면 음식과 침을 모두 삼키기 어려우므로 빠른 시일 내..

입병 빨리 낫는 법, 구내염 대처 방법 [내부링크]

입병 빨리 낫는 법, 구내염 대처 방법 환절기나 기온차가 큰 날 구내염 등 달갑지 않은 입병으로 인해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입 안이 희거나 움푹 들어가거나 혓바늘이 돋아 말하거나 먹을 때마다 입안에 타는 듯한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구내염은 세균이나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전염성'과 외부 자극에 의한 '비감염성'으로 나뉩니다. 입안의 박테리아가 번식하거나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입안으로 들어갈 때 전염됩니다. 약화된 면역 체계는 감기, 몸살, 구강 염증 또는 구내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람들은 몸이 피곤할 때 다르게 반응합니다. 이 중 매운 음식이나 자극적인 음식을 먹거나 말을 하기 어려워 신속한 치료가 필요한 질환이다. 입병 났을때 대처 방법? 입술 주위에 헤르페스가 생기거나 혀나 볼 ..

조기 재취업수당 신청방법, 대상 및 지급액 [내부링크]

조기 재취업수당 신청방법, 대상 및 지급액 실직 후 실업급여를 받다가 구직활동을 하다가 남은 급여기간이 50% 이상 남아 있으면 조기 고용 급여를 신청할 수 있다. 사전 고용 수당은 근로자와 자영업자가 고용을 통해 실업급여를 받지 못한 날수를 계산하여 실업급여의 50%를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유용한 제도입니다. 실제로 조기고용수당은 실업급여를 받고 있는 잠재적인 근로자의 조기취업을 돕기 위한 제도다. 다만, 조기취업수당은 재취업에 성공한 직후에는 받을 수 없으며, 퇴직한 회사에서 1년 이상 근무한 후 신청할 수 있다. 재취업은 새로운 회사에 취직할 때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사업자등록을 하고 창업을 할 때도 조기취업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기 고용 수당 자격요건 및 구비서류를 확인하시고 신청방법에 ..

실업급여 모의계산기 사용방법, 수급액 미리보기 [내부링크]

실업급여 모의계산기 사용방법, 수급액 미리보기 "나의 실업급여는 얼마인가요?" 궁금하시죠? 오늘은 모의실업수당계산기로 매월 얼마의 실업수당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실업급여는 근로자의 유형에 따라 일반근로자, 일용근로자, 예술가, 노무제공자, 자영업자의 5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수행하는 작업 유형에 따라 계산기를 선택하고 모의계산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 지급액은 퇴직 전 3개월 평균 급여의 60%를 지급일수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2021년 기준 상한선은 66,000원, 하한선은 퇴직 시 "최저임금(시급) × 소정근로시간"의 80%입니다. 계산이 복잡하기 때문에 아래 실업 수당 계산기를 사용하여 실업 수당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일반 실업급여 계산기 고용노동부에서 실업급여 계산기 서..

땀띠 두드러기 차이 쉽게 구별하는 법, 증상 및 치료 [내부링크]

땀띠 두드러기 차이 쉽게 구별하는 법, 증상 및 치료 땀 발진과 두드러기와 심한 가려움증의 차이를 해결하기 위해 연고를 사용할 수 있을까요? 두드러기라고 하며 먹는것, 입는것 또는 날씨와 관련된 특정 원인으로 인해 가려움증과 붉은 반점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땀띠나 아토피와 유사한 증상을 보이기 때문에 혼동될 수 있다. 이러한 것들은 원인에 따라 분명히 다르기 때문에 제대로 이해하고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땀띠 vs 두드러기의 차이점! 땀띠와 두드러기의 공통점은 홍반, 가려움증, 부기입니다. 그리고 삶에 특별한 위험이 없기 때문에 그것을 사소하게 여기고 오랫동안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둘 사이에는 분명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발병 원인? 땀 발진은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과 같이 땀샘..

모세혈관 확장증 원인에 따른 증상 치료법 [내부링크]

모세혈관 확장증 원인에 따른 증상 치료법 모세혈관확장증은 피부 바로 아래에 있는 얇은 혈관이 확대되고 눈에 보이는 현상입니다. 전신에 모세혈관이 있지만 육안으로는 보이지 않는 것이 정상입니다. 모세혈관확장증이 있는 사람의 경우 다리, 입술, 뺨 및 손가락에 붉은 실선이 거미줄처럼 나타납니다. 모세혈관확장증으로 인한 눈에 보이는 혈관은 무해하지만 다른 심각한 질병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또, 미용상으로도 보기 좋지 않아 최대한 제거하려고 합니다. 혈관에 실핏줄이 생기기 시작하면 모세혈관확장증의 원인에 따른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모세혈관확장증의 원인 모세혈관확장증은 선천적으로 약하고 피부가 하얘서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우리나라 여성의 경우 화장을 할 수 없는 코르티코스테로이드가 함유..

근로장려금 지급일 확정, 신청자격 대상자 확인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지급일 확정, 신청자격 대상자 확인 근로장려금 신청 및 지급이 시작되었는데요 국세청에서 저소득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근로·자녀장려금 지급일을 확정했습니다. 9월말 법정마감일 보다 한 달 앞선 8월 26일에 지급되면서 추석 전에 지급하기로 되어 있던 근로장려금 지급일이 확정되었습니다. 그럼 지급일 확정에 따른 신청자격 대상자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지급일 확정에 따른 대상자 확인 하시고 선착순 신청이므로 국고소진시 다시 기다려야 합니다. 신청자격과 대상자 확인은 아래를 참조해 주시길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지급일 확정 국세청은 2021년 귀속 정기분 근로·자녀장려금 2조8600억원을 291만 가구에 지급한다고 26일 밝혔다. 근로장려금이란? 가구구성, 총임금 등을 기준으로 산..

자녀 주식 증여 방법 및 증여세 부과 기준 [내부링크]

자녀 주식 증여 방법 및 증여세 부과 기준 주식에 투자하는 이들에게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의 하락은 투자 손실로 이어지기 때문에 고통스러울 수밖에 없다. 그런데 세금에 조금 관심이 있는 분들은 주가가 떨어지면 아이들에게 주식을 줘야 할 때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주식 투자자의 경우 직접 주식을 증여하거나 현금을 증여하고 자녀의 계좌에 주식을 예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식으로 주식을 증여하면 주가 상승에 따른 이익은 증여액이 아닌 자녀의 이익으로 계산된다. 주가가 떨어졌을 때 아이들에게 주식을 주면 평소보다 더 많은 주식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상장주식의 경우 증여재산금액은 증여일 전후 2개월간의 종가를 평균하여 산정하므로 1~2일의 주식 하락이 증여세로 이어지지 않는다. 오늘은 자녀를 위..

이부실드 투여 대상, 효과 및 부작용 [내부링크]

이부실드 투여 대상, 효과 및 부작용 이 부 실드는 COVID-19 감염에 노출되기 전에 사용할 수 있는 지속형 항체 치료제입니다. Ibushield는 신체에 직접 주사할 수 있는 근육 주사제이며 COVID-19 감염에 대한 단기 예방 효과 기능이 있습니다. 제조업체는 각각 바이러스에 대해 서로 다른 보호 기능을 가진 두 가지 강력한 항체(thixagebumab + silgaviumab)를 결합하여 AstraZenecasaro가 만들었습니다. 일반적인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의 주 목적은 항체를 생산하는 것이지만, 이 부 실드는 질병 치료를 받는 사람, 면역 저하 환자 또는 예방 접종 후 심각한 이상 반응을 보인 사람에게 항체를 직접 투여합니다. COVID-19 감염을 보호하는 이 부 실드 투여대상과 효과 및..

피하지방, 내장지방 빼는 방법 [내부링크]

피하지방, 내장지방 빼는 방법 체내에 존재하는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은 각각의 역할과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들이 과도하면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병과 질환을 유발합니다. 따라서 건강을 잃지 않기 위해서는 식이요법과 운동을 통해 줄여야 합니다. 피하지방과 내장지방 빼는 방법에 대해 살펴 봅니다. 피하지방과 vs 내장지방의 차이는? 피하지방은 피부 아래에 쌓이는 지방으로 뚱뚱해보이고 뱃살이 더 많아보이게 합니다. 주로 허리, 옆구리, 엉덩이, 복부, 팔뚝 및 기타 부위에 분포하며 눈에 보이는 지방을 말합니다. 육안으로 보고 만질 수 있는 피하지방이 많을수록 허벅지, 팔뚝, 복부의 지방이 두꺼워집니다. 그래서 좋은 옷을 입어도 외모가 좋지 않으니 살을 빼겠다는 결심이 동기부여는 ..

주민등록등본, 초본 차이 쉽게 구별하기 [내부링크]

주민등록등본, 초본 차이 쉽게 구별하기 주민등록등본 및 초본은 각종 신청 및 기관에서 요구하는 서류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민등록등본과 초본은 비슷해 보이지만 분명한 특징과 차이점이 있습니다. 신청한 사람의 인적사항과 과거주소 변동 이력, 병역사항 등이 자세히 표시되어 있는 주민등록등본과 초본의 차이를 쉽게 구별할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vs 초본의 차이점 주요 차이점은 가족 구성원이 표시되는지 여부입니다. 전체 세대원 표시와 신청자 정보만 표시로 나뉩니다. 주민등록등본에는 신청자의 주소에 거주하는 모든 가족의 정보가 표시되고 주민등록등본에는 신청자의 인적 사항 및 정보만 표시됩니다. 초본에는 신청 시 주민등록등본에 신청자의 병역정보, 주소이전정보, 명의변경 이력을 기..

슈링크 플레이션 확산, 대처 방법 [내부링크]

슈링크 플레이션 확산, 대처 방법 물가상승률은 물가 하락 없이 계속 오르고 있으며, 이는 한국만의 문제가 아닌 전 세계적인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얼마 전 기록적인 미국 물가와 금리 인상 소식이 국내 주식 시장을 뒤흔들었고 투자 심리를 얼어붙게 만들었습니다. 기업들이 원재료 가격 상승으로 제품 가격을 올리고 싶지만 소비자의 구매심리가 위축될까 우려해 선제적으로 가격 인상을 꺼리기 때문이다. 이 때 회사의 판매전략의 계략으로 떠오른 개념은 슈링크 플레이션입니다. 오늘은 슈링크 플레이션이 무엇인지,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슈링크 플레이션의 확산 및 이에 대한 대처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슈링크플레이션 이란? 패키지 다운사이징이라고도 불리는 슈링크 플레이션은 축소를 의미하..

크레아틴 효과, 안정성 및 부작용 정리 [내부링크]

크레아틴 효과, 안정성 및 부작용 정리 크레아틴은 우리 몸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며 음식을 통해서도 얻을 수 있습니다. 신체 크레아틴의 약 절반은 간과 신장에서 생성되고 나머지 절반은 고기, 생선, 우유와 같은 음식에서 생성됩니다. 일반적으로 크레아틴이라고 하면 크레아틴 모노 하이드레이트를 의미합니다. 크레아틴 모노 하이드레이트에 대한 일부 연구가 수행되었지만 다른 유형의 크레아틴은 효과가 있거나 안전한 것으로 입증되지 않았습니다. 근육량을 늘리고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려는 많은 사람들이 크레아틴을 섭취합니다. 체내 크레아틴의 95%는 근육에 저장됩니다. 우리 몸은 탄수화물, 지방 및 단백질로부터 에너지를 얻기 위해 산소가 필요합니다. 에너지는 산소 없이도 생산할 수 있지만 한계가 있습니다. 크레아틴은 근육..

일용직 4대보험 미 가입시 불이익 및 과태료 바로 알기 [내부링크]

일용직 4대 보험 미 가입 시 불이익 및 과태료 바로 알기 일용직 근로자 4대 보험에 가입하지 않을 경우 불이익은 무엇일까요? 고용 불안과 장기간의 경기 침체로 인해 일용직 근로자가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파리 목숨 같은 노동자들은 제대로 된 임금을 받지 못할 뿐만 아니라 4대 보험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습니다. 그러나 일용직이라고 하더라도 4대 보험을 제대로 이해하고 대처한다면 불이익을 당하지 않을 것입니다. 오늘은 일용직 4대 보험 미 가입 시 불이익 및 과태료에 대해 알아봅니다. 일용직 4대 보험 의무 가입 대상자 >매일 하루 단위로 일하거나 계약 기간이 1개월 미만인 사람을 "일용근로자"라고 합니다. 건설근로자, 일용근로자 등이 대표적이며, 4대 보험급여를 놓치고 고용불안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카투사 경쟁률 및 복무기간 급여 알아보기 [내부링크]

카투사 경쟁률 및 복무기간 급여 알아보기 카투사(Katusa)는 입대를 앞둔 청년들이라면 한 번쯤 생각해 보았을 것이다. 카투사는 미 8군(한국군 지원단의 일부)의 증원된 대한민국 육군 요원으로 한미 합동군과 관련된 임무를 수행합니다. 입대하면 1~2인실에서 생활이 가능하고, 양질의 식사와 외출의 기회가 많아 인기가 많습니다. 그래서 경쟁이 높지만 불행히도 채용 숫자는 해마다 떨어지고 있습니다. 때로는 2,000명에 이를 때도 있지만, 앞으로 40% 감소한 만큼 경쟁률은 계속 올라갈 전망이다. 카투사는 입대 1년 전에 지원해야 합니다. 2023년 입대를 희망하는 경우 2022년에 지원해야 합니다. 지원 가능 연령은 18~28세이며 매년 9월 중순에 지원서를 제출하고 11월 초에 결과를 발표한다. 이제 카..

강아지 발 핥는 이유 및 해결방법 [내부링크]

강아지 발 핥는 이유 및 해결방법 많은 견주들은 강아지가 발을 핥는 것을 보고 귀엽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만 이 강아지들은 괜찮을까요? 강아지의 발을 반복적으로 핥는 것은 원인을 제거하지 못하면 2차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는 악순환처럼 다양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핥는 육아종은 자신의 몸을 핥아 피부를 손상시키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강아지의 발 핥기, 물기, 빠는 언어의 의미와 이러한 행동을 완화, 치료 또는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개가 발을 핥는 이유 알레르기 알레르기나 아토피 피부염이 있어도 강아지가 발을 핥고 물고 빨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나 아토피 피부염이 있는 경우 발을 핥는 것 외에도 배나 귀 등 다른 곳을 반복적으로 긁게 될 수 있습니다. 특정 음식이..

족저근막염 원인 및 증상에 따른 치료 방법 [내부링크]

족저근막염 원인 및 증상에 따른 치료 방법 아침에 일어나 첫 발을 내딛을 때 발 뒤쪽에 통증을 느끼십니까? 족저근막염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족저근막염은 발꿈치뼈와 발가락을 연결하는 두껍고 강한 조직으로 발의 모양을 만들고 충격을 흡수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족저 근막이 손상되면 여러 가지 이유로 염증을 일으키고 발바닥에 통증을 유발하는 족저근막염(족저근막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족저근막은 발뒤꿈치 뼈에서 시작하여 발바닥 앞쪽까지 이어지는 근육입니다. 발가락 바닥에 부착되는 두껍고 튼튼한 섬유 띠입니다. 발의 아치를 유지하고 충격을 흡수하여 보행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근육입니다. 족저근막이 손상되면 근막을 구성하는 콜라겐이 분해되어 염증을 일으키게 되는데 이를 족저근막염이라고 합니다. 족저근막염은 ..

발 뒤꿈치 통증의 원인 및 치료방법 [내부링크]

발 뒤꿈치 통증의 원인 및 치료방법 한 발짝 내딛을 때마다 엄청난 진동이 발바닥에 전해진다. 발목과 발바닥에는 26개의 뼈, 33개의 관절, 100개의 힘줄이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충격을 최소화합니다. 그러나 때로는 발바닥을 한계 이상으로 부딪혀 발바닥 조직에 손상을 입히고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발뒤꿈치 통증 증후군의 주요 원인은 과도한 운동이나 불편한 신발입니다. 등산, 농구, 유산소 운동 등 딱딱한 바닥에서 운동을 하거나 충격을 흡수하지 않는 플랫이나 하이힐을 신고 너무 많이 걷는 경우 발뒤꿈치 통증 증후군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발뒤꿈치 통증이 일반적입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대부분 수술 없이 자연 치유됩니다. 발뒤꿈치 통증이 매우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손톱 세로줄 원인과 예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손톱 세로줄 원인과 예방법 총정리 손톱은 건강의 이상 징후가 있을 때 더 일찍 증상을 나타내는 경향이 있습니다. 오늘은 손톱 세로줄이 생기는 원인과 즉시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손톱 세로줄의 원인을 정확히 찾아내면 그에 맞는 관리법이 자연스럽게 따라옵니다. 건강한 손톱은 매끈하고 뿌리가 반달 모양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불확실하지만 손톱 세로줄이나 검은 세로줄은 복합적인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c손톱꿈 손톱꿈해몽 상황별 정리 손톱꿈 손톱꿈해몽 상황별 정리 손톱꿈 손톱꿈해몽 상황별 정리 네일 아트는 손발톱에 하는 화장으로 기술자는 네일 아티스트라고 불리고 있는데요, 손톱은 손가락 끝에 붙어 있어 손을 보호하고 촉감을 구분하며 물건을 집을 susuhanlongs7..

엘 카르니틴(L-carnitine) 효과 및 부작용 주의 [내부링크]

엘 카르니틴(L-carnitine) 효과 및 부작용 주의 L-카르니틴은 체내 필수 아미노산인 라이신과 메티오닌으로부터 간에서 합성되는 아미노산입니다. 러시아 연구원들에 의해 발견되었으며 근육의 성분이기 때문에 고기를 의미하는 라틴어 carnis에서 이름이 유래되었습니다. L-카르니틴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근육에 존재하며 주로 골격근, 간, 신장, 심장, 뇌 등에 분포하며 에너지를 생성하는 힘입니다. L-카르니틴은 지방을 에너지로 전환하는 데 필요한 물질입니다. 지방은 중요한 에너지원이지만 미토콘드리아에 들어갈 때만 에너지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L-카르니틴은 에너지 생산을 위해 지방을 미토콘드리아로 운반합니다. 또한 지방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유독성 부산물을 외부로 운반하는 역할도 합니다. L-카르니..

여성 방광염 증상 및 치료 방법 [내부링크]

여성 방광염 증상 및 치료 방법 잦은 배뇨, 어두운 소변, 요도의 찌릿한 통증과 함께 소변 색깔이 진하거나 출혈 증상을 경험한 적이 있습니까?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많은 영향을 미치는 급성 방광염은 빠르게 치료할 수 있으므로 조기에 예방하고 대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방광염은 여성이 일생에 한두 번 경험하는 질환으로 남성보다 방광염에 걸릴 확률이 더 높습니다. 오줌소태라 불리는 병이 바로 "방광염"입니다. 방광염이 있는 모든 여성은 그것이 얼마나 고통스러울 수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오늘은 여성 방광염 증상 및 치료 방법에 대해 살펴봅니다. 방광염이란? 방광은 신장에서 배출될 때까지 소변이 저장되는 곳입니다. 방광염은 일반적으로 요도를 통해 방광으로 들어가는 박테리아에 의해 유발되는 방광벽의 염증입니..

코로나 목 아픔 증상 치료 방법 및 추천음식 [내부링크]

코로나 목 아픔 증상 치료 방법 및 추천음식 코로나 증상은 전염병에서 풍토병으로 바뀌어 가고 있으며, 코로나19는 마치 독감처럼 우리가 계속 싸워야 하는 질병이 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COVID-19가 완치된 후에도 오랫동안 지속되는 가려운 목구멍과 기침과 같은 증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목 아픔 증상 치료 방법 및 추천음식에 대해 알아봅시다. 코로나 증상 일반적인 초기 증상으로는 발열, 피로, 마른기침, 전신 통증, 인후통, 두통 및 설사가 있습니다. 가래를 동반할 경우 코로나 감염보다 부비동염, 기관지염 등일 가능성이 높다. 다른 증상으로는 코막힘, 콧물, 객담(가래), 객혈, 메스꺼움 및 설사가 있습니다. 중간 증상은 5-6일 후에 기관지와 폐에 침투하여 폐렴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여..

자궁경부암 반응성세포변화, 자궁경부염증 원인 및 치료 방법 [내부링크]

자궁경부암 반응성세포변화, 자궁경부염증 원인 및 치료 방법 종합검진을 받다보면 자궁경부암 검진 결과에 "반응성 세포 변화"가 나타나 혹시 암은 아닌가 하는 생각에 놀라실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자궁경부암과 반응성 세포 변화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자궁 경부암 반응성 세포 변화란? 반응성 세포 변화는 검사 당일 염증과 일부 세포 염증 변화를 동반했습니다. 그러나 암이나 악성 세포 변화, 혹은 암이 되기전의 이형성 변형등과 구분되는 정상적인 세포의 변화입니다. 이러한 '반응성 세포 변화'는 정상이므로 심한 염증으로 진단되면 약 6개월 후에 염증을 재검사하여 정상 세포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염은 반응성 세포의 변화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적절한 병원성 세균이나 병원성 바이러스 감염에..

마카롱 유통기한 보관 방법 [내부링크]

마카롱 유통기한 보관 방법 과거에는 본래 음식의 한 종류로 여겨졌던 마카롱이 최근에는 후식으로 더 많이 알려지면서 마카롱은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디저트 중 하나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밥은 대충 먹어도 후식으로 먹는 디저트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오히려 프랑스인보다 일상생활에서 마카롱을 훨씬 더 즐기고 있어 놀랄 정도입니다. 마카롱의 인기를 증명하듯 마카롱 전문점으로 오픈한 가게는 2030년대 여성을 중심으로 전국 각지에서 찾아온 고객으로 붐비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카롱은 구매 후 최대한 빨리 먹어야 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마카롱의 유통기한, 보관방법, 다이어트 시 마카롱을 먹으면 안 되는 이유 등 마카롱과 관련된 다양한 궁금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마카롱 유통 기한 빵인..

남자눈썹문신 가격 및 시술 방법, 주의사항 [내부링크]

남자눈썹문신 가격 및 시술 방법, 주의사항 외모가 단정한 여성만이 경쟁력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최근 들어 남성은 여성과 마찬가지로 다른 사람을 돋보이게 하거나 자신을 만족시키기 위해 외모를 꾸미는 데 관심이 많습니다. 특히 눈썹문신은 중년 남성들이 선호하는 반영구적인 화장법 중 하나로, 눈썹이 빠지거나 빈약할 경우 가족이나 주변 사람들이 눈썹 시술을 추천하는 경우가 많다. 남자 눈썹문신의 경우 눈썹모양과 모발의 양에 따라 시술이 달라지며 시술에 따라 기계나 펜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어디에서 시술을 받는냐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일반 샵 가격은 병원의 가격보다 비쌉니다. 남성 눈썹문신 평균가격, 시술과정, 주의점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남자 눈썹 문신 가격 눈썹 문신은 일반..

엔저시대 엔화 투자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엔저시대 엔화 투자 3가지 방법 엔화는 계속해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10년 100엔당 1,400원에서 1,600원으로 고점을 찍었던 2010년에 비해 40% 정도 하락한 것이다. 엔/달러 환율은 최근 137엔으로 달러 대비 엔화 가치가 1998년 이후 24년 만에 최저 수준이다. 엔저 상황이 지속되면서 엔화 환차익을 위한 투자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엔화가 하락할 때 투자하고 엔화 가치가 다시 상승할 때 엔화를 팔아서 이익을 내는 것입니다. 엔화에 투자하는 방법은 엔화예금 계약, 증권사 환전, 엔화 ETF 투자, 일본 주식 투자, 엔 선물 직접 투자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엔화의 지속적인 하락은 연준(Fed)과 다른 일본은행(BOJ)의 양적완화 기조에 따른 것이다. 연준(Fed)이 급격한..

상한 음식 먹었을 때 대처, 상한 음식 구별 방법? [내부링크]

상한 음식 먹었을 때 대처, 상한 음식 구별 방법? 상한 음식을 먹으면 설사, 구토,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구토와 설사는 몸에서 독소를 배출하는 과정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증상을 억제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심한 구토, 설사, 발열 또는 피부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 습도가 높은 여름철에 음식물을 냉장고 대신 실내에 두면 세균이 급격히 증식하여 식중독과 장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기간 냉장 또는 냉동된 음식을 데워서 먹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제 상한 음식 먹었을때 대처 방법과 어떻게 상한 음식을 구별하는지 알아봅시다. 상한 음식 먹었을때 증상 상한 음식을 먹었을 때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은 구토, 설사, 복통..

발톱 빠졌을 때 응급처치 방법, 병원 진료과목은? [내부링크]

발톱 빠졌을 때 응급처치 방법, 병원 진료과목은? 발을 많이 사용하는 운동선수들 뿐만 아니라 매일 장화를 신는 군인들, 등산을 좋아하는 일반인들까지 많은 사람들이 부주의하거나 물건에 부딪혀 발톱이 빠지거나 들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발톱이 빠졌거나 들렸을 때 응급처치 방법과 , 어떤 병원을 방문해야 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충격이나 자극에 의해 언제든지 발톱이 빠지거나, 발톱이 들릴수 있으므로 일반인도 주의가 필요하다. 발톱이 빠지면 감염과 통증의 위험이 있으니 빠른 조치가 필요합니다. 다친 발톱 응급처치 하는 방법 발톱이 들리거나 빠졌을때 가장 중요한 것은 손상된 발가락 부위를 세균 감염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입니다. 가끔 발톱을 들어 올릴 때 뽑을 필요가 없지만 스스로 발톱..

고양이 훈련하고 쉽게 길들이는 방법 [내부링크]

고양이 훈련하고 쉽게 길들이는 방법 고양이는 매우 독립적인 동물이기 때문에 훈련시키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주인이 인내심을 가지고 있다면 늙은 고양이를 훈련시킬 수 있습니다. 고양이를 훈련시키고 길들일 때 명심해야 할 한 가지는 고양이를 처벌하는 것이 훈련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고양이가 하고 싶은 일에 대해 보상을 함으로써 고양이가 계속하도록 격려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입니다. 여러 마리의 고양이를 함께 키우거나 개와 함께 키우는 것은 고양이 훈련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들은 서로 싸우고 따돌림을 당합니다.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 고양이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인과의 시간이 길수록 유대감이 강해지기 때문에 고양이 훈련하고 쉽게 길들이는 방법을 알아..

고양이 링웜(곰팡이), 증상과 치료 예방법 [내부링크]

고양이 링웜(곰팡이), 증상과 치료 예방법 고양이를 키우기 위해 가족의 새로운 구성원으로 입양하길 많은 사람들이 원합니다. 귀엽고 사랑스럽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마음을 다해 돌보길 원하기 때문인데요. 아기 고양이는 면역 체계가 완전히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쉽게 아플 수 있습니다. 고양이에게 가장 흔한 질병은 링웜(Ringworm)입니다. 링웜은 기생충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곰팡이에 의한 피부 감염입니다. 고양이의 털이 희박하고 피부를 계속 긁거나 할퀴는 것이 관찰되면 이는 링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링웜은 고양이와 함께 사는 사람들에게 전염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아래에서 고양이 링웜의 증상 및 치료 예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p> 고양이 링웜이란? 곰팡이성 피부질환입니다. 사람이라..

고양이 중성화 수술, 꼭 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고양이 중성화 수술, 꼭 해야하는 이유 고양이 중성화 수술은 고양이가 새끼를 낳지 않도록 생식기를 제거하는 수술입니다. 수컷과 암컷 고양이의 중성화 절차는 약간 다릅니다. 수컷 고양이의 살균은 음낭의 피부를 절개하고 고환을 제거하는 비교적 간단한 절차입니다. 반면에 암컷 고양이는 난소와 자궁을 제거해야 하기 때문에 복강을 절개해야 합니다. 암컷 고양이를 중성화하는 것은 생각보다 훨씬 더 복잡합니다. 중성화라는 좋은 말로 표현하지만 중성이 되는 수술이 아니다. 거세, 불임 등의 표현이 있지만 이 단어의 의미가 사람에게 부정적인 느낌을 주기 때문에 중성화 수술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솔직히 거세와 불임수술입니다. 고양이 중성화 수술은 여전히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고양이 중성화 수술, 꼭 해야하는 이유 그리..

고양이 입양전 꼭 알아야 할 것들, 필수템 [내부링크]

고양이 입양전 꼭 알아야 할 것들, 필수템 많은 사람들이 고양이를 키우는 꿈을 꿉니다. 고양이를 입양하는 꿈을 꾸면서 TV나 유튜브로 보는 사람도 있고, 외로움을 함께 할 반려동물을 찾는 사람도 있습니다. 고양이를 입양하려는 사람들의 마음에는 긍정적인 이미지가 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고양이와 함께 살다 보니 입양 전 상상했던 것과는 다른 느낌이 든다. 저는 고양이를 키운지 6개월 정도 된 초보 가정부입니다. 고양이를 키우기 전에는 몰랐는데 미리 알았더라면 더 좋았을 것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 고양이 훈련하고 쉽게 길들이는 방법 고양이 훈련하고 쉽게 길들이는 방법 고양이 훈련하고 쉽게 길들이는 방법 고양이는 매우 독립적인 동물이기 때문에 훈련시키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주인이 인내심을 ..

미스터 비스트, 유튜브 4년 구독자 2천명...포기할까요? [내부링크]

미스터 비스트, 유튜브 4년 구독자 2천명...포기할까요? (1억 구독자 미스터 비스트 최근 근황!!) 내 플랫폼 키우려고 열심히 노력 했는데도 4년동안 구독자 2천명.. 남들은 하루에도 구독자 2천명이상 가는것도 보이고 비교하면 멘탈적으로 괴롭습니다 하지만 포기 하지 않고 끝까지 버팁니다. 그러면서도 계속 새롭게 시도 해봅니다. '그 누구보다 느렸지만 결국엔, 그 누구보다 멀리간 사람의 이야기' 1억 구독자를 갖춘 미스터 비스트의 이야기 지금 바로 보시죠!! https://www.youtube.com/watch?v=QtbrkPjKcwA 사람마다 자신의 임계점이 상대적입니다. 이 임계점은 물이 99도 까지 끓지 않다가 100도 부터 끓는것 처럼 자신의 임계점은 곧 끓는점 입니다. "나만의 임계점 = 나만..

오지에서 끝까지 살아남은 사람의 특징!! [내부링크]

오지에서 끝까지 살아남은 사람의 특징!! 오지에 사람들을 모아놓고, 생존 대결이 펼쳐집니다. 상금은 무려 6억원! 오지 생존 전문가부터, 지식이 많은 전문가까지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도전을 시작합니다. 과연 어떤 사람이 끝까지 살아남아 우승하게 될까요? 남미 끝자락의 오지 파타고니아 산맥에서의 생존 대결 제일 오래 살아남으면 상금 6억 원 획득. 5000명의 지원자 중에 전문가들이 거르고 걸러서 선정된 10명이 이 도전에 참가했음 c 오지 생존기술 강사 2명 c 고등학교 교사 1명 c 덫 사냥꾼 1명 c 목수 1명 c보트 건조인 1명 c 생물학자 1명 c 석고보드 기술자 1명 c 약초 약제사 1명 c 회계사 1명 소지품 10개 자율 선택 [제작진이 사전 검수] 촬영도 혼자 함 + ..

아파트 청약 실수, 패널티와 부적격 사례는 [내부링크]

아파트 청약 실수, 패널티와 부적격 사례는 청약가점은 무주택기간(1년미만~15년이상)에 따라 32점, 가족수(0~6인) 35점,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미만~15년 이상) 17점까지 총 84점을 가산할 수 있습니다. 청약 가점 구성중에 가장 많이 실수하는 부분이 점수가 가장 높은 부양가족수입니다. 청약 신청시 불합격자는 전체 지원자의 약 10%를 차지하며, 부적격자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신중히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단, 청약 신청 시 가점을 잘못 입력한 경우 1회에 한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정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은 좋지만, 실패할 경우 부적격 판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0명의 신청자 중 약 10명이 아파트 청약 실수로 인한 패널티와 부적격 사례를 살펴 보도록 합니다. c..

새롭게 바뀐 신용점수 올리는 법, 신용등급 점수표 [내부링크]

금융기관이 개인에게 대출을 해줄 때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판단하는 근거가 필요하다. 돈을 빌렸는데 갚지 못하면 큰 손실을 입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금융권에서 신용등급 점수는 개인이 거래 및 상환에 얼마나 충실한지를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새로운 신용 등급 점수를 높이는 방법 신용등급 점수표는 개인이 사회 생활에서 얼마나 신뢰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지표 표입니다. 사람들이 신용등급을 높이려는 가장 큰 이유는 대출인지 신용카드인지, 적용되는 이율이 신용등급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신용 점수가 높으면 대출을 더 쉽고 저렴하게 받을 수 있지만 대출에 대한 이자를 낮출 수도 있습니다. 신용등급 점수표 많은 사람들이 종종 국가에서 신용 점수를 매기는 것으로 착각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신용 등급은..

멜라스 증후군(Melas syndrome) 증상 및 원인 치료 [내부링크]

MELAS 증후군은 뇌 근육, 신경계를 포함한 전신에 영향을 미치는 희귀 유전 질환입니다. 멜라스 증후군의 첫 번째 증상은 2세에서 15세 사이에 시작됩니다. 멜라스 증후군은 미토콘드리아 뇌근육 병증, 젖 산증, 뇌졸중 유사 에피소드의 약어입니다. 즉, 미토콘드리아 뇌병증, 젖 산증, 뇌졸중 유사 증상이 주로 나타났다. 멜라스 증후군의 가장 흔한 증상은 발작, 반복되는 두통, 식욕 부진 및 구토입니다. 멜라스 증후군이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40세까지 다발성 뇌졸중 증상을 경험합니다. 반복되는 뇌졸중 증상은 신체의 한쪽 근육 약화를 유발하고 시야 흐림, 발작 및 심한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멜라스 증후군은 젖산이 몸에 축적되어 구토, 복통 및 극심한 피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멜라스 증후..

아데노 바이러스 증상 및 치료 예방 [내부링크]

아데노바이러스는 기관지염, 급성 위장염, 결막염 등 다양한 질병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입니다. 알려진 아데노바이러스는 모두 60가지가 넘습니다. 감염의 가장 흔한 증상은 발열, 기침 및 인후통을 동반한 상기도 감염입니다. 감기와 독감 처럼 유사 증상을 보이는 아데노바이러스는 호흡기 감염을 일으키는 겨울에 흔합니다. 그러나 감기와 독감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와 동일하지 않습니다. 감기와 독감은 일반적으로 겨울에 발생하지만 아데노바이러스 감염은 모든 계절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데노 바이러스 증상 및 치료 예방 아데노바이러스가 위장관에 감염되면 설사, 구토, 발열 등의 증상을 보입니다. 뿐만 아니라 무엇보다도 적목 현상, 결막염 및 비뇨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아데노바이러스로 인한 증상은 일반적으로 심각하..

매운 음식 먹고 속 쓰릴 때 통증 해결 방법 [내부링크]

매운 음식 먹고 속 쓰릴 때 통증 해결 방법 위장 문제나 장염이 발생한 경우 중요한 예방 조치 중 하나는 짠 음식이나 매운 음식을 피하는 것입니다. 매운 것이 몸에 나쁘다는 건 알지만, 맵고 톡 쏘는 맛 때문에 즐겨 찾는 사람이 많다. ">매운 음식은 "맛"이 아니라 고통이지만 스트레스를 풀기 때문에 규칙적으로 먹는 것 같습니다. 통증을 줄이기 위해 엔돌핀이 분비되는데, 이는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엔도르핀 호르몬은 기분을 좋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매운 음식을 먹으면 여러 가지 효과가 있는데, 너무 자주 섭취하는 것은 오히려 내성이 생겨 위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가끔은 매운 음식을 먹어도 괜찮은데 다음날 속이 메스껍고 설사를 자주 한다. 매운 음식은 중독성이 강..

상한 우유 먹었을때 증상과 대처 방법 [내부링크]

상한 우유 먹었을때 증상과 대처 방법 식중독은 세균, 기생충, 독소 등의 유해 물질로 식품이 오염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식중독의 증상이 있어도 병원에 갈 정도로 증상이 심하지 않거나 소화기 증상이 잦기 때문에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고 스스로 소화제나 지사제를 투여하는 경우가 많다. 우유는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하고 신선도가 중요합니다. 그러나 잘못 보관하거나 지정된 기간 내에 먹지 않으면 변질된 우유가 됩니다. 상한 우유는 다른 용도로 사용하더라도 버리거나 먹으면 식중독이나 장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상한 우유 먹었을때 증상과 대처법을 아는 것은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상한 우유를 먹었을때 증상! 평소 소화와 장 기능이 뛰어나다고 자부하는 사람은 상한 우유를 마셔도 괜찮을 수..

위 속쓰릴때 좋은 음식 vs 나쁜 음식 총정리 [내부링크]

위장이 약하거나 소화 불량이 있는 경우 속 쓰림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과음이나 스트레스로 속 쓰림이 있는 경우 음식 섭취에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속이 더부룩한 것을 진정시키고 안정시키는 음식과 자극을 빠르게 하는 음식이 있기 때문이다. 이 시점에서 어떤 음식이 쓰린 속을 진정시킬수 있는 음식인지 궁금할 것입니다. 속 쓰림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무엇을 먹고, 무엇을 피해야 하는지, 속 쓰림에 주의사항 등 건강 정보를 살펴볼까요? 속 쓰림에 좋은 음식! 허브티! 꿀 물? 율무차, 생강차, 갈근차 등 허브차를 수시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속이 더부룩한 것을 진정시키는 데 좋기 때문이다. 또한 위점막을 보호하고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꿀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꿀은 살균 및 ..

중고차 침수, 침수차 초간단 구별법 [내부링크]

중고차 침수, 침수차 초간단 구별법 휴가시즌이 되면 자차 운전으로 여행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여름은 사계절 중 중고차 가격이 가장 비싼 계절이라고 합니다. 여름, 장마철에는 중고차 가격이 비싸지만 중고차를 살 계획이라면 특히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중고차가 침수 차량인지 구분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매년 반복되는 집중호우로 인해 차량 침수는 불가피합니다. 사실, 이제 현장에서 침수 차량을 구별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매년 대규모 홍수 및 낙하물 사고만 수만건에 달하고 있습니다. 침수된 수천 대의 중고차중 일부만 폐차장을로 보내지거나 부품용으로 사용되는 반면, 대부분 침수 흔적을 없애고 몰래 중고차 시장에 내놓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침수차를 구별하는 기본 사항..

치간칫솔 부작용, 잇몸퇴축 주의 [내부링크]

치간칫솔 부작용, 잇몸퇴축 주의 어려서부터 학교에서 배웠듯이 치아관리에는 할 일이 많습니다. 단순히 하루 3번 식후 3분 이내에 양치질 만으로 건강한 치아를 가질 수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구강청결제, 구강청결제, 치간칫솔, 치실 등의 구강 보충제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중 치간칫솔의 올바른 사용법을 모르거나 지키지 않으면 치간칫솔의 부작용이 많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치간칫솔 부작용으로 인한 잇몸퇴축 등에 대한 주의 사항을 아래에서 살펴봅시다. c 치아건강에 필수인 스켈링 부작용, 의료보험 적용, 주기? c 잇몸이 붓는 원인과 부어오를 때 타이레놀 식염수 사용!! 치간칫솔 부작용! 양치질을 아무리 철저히 해도 칫솔이 닿지 않는 음식물 찌꺼기가 필연적으로 남게 됩니다. 특히 교정기를 사용하는 사..

아스피린, 효과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아스피린, 효과 및 주의사항 아스피린은 약이 되기까지 수천 년 동안 사용되었습니다. 정확히는 아스피린의 주성분인 아세틸살리실산이 함유된 껍질을 사용하고 있다. 과학적 지식은 없지만 아스피린의 이 성분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대 이집트인은 버드나무 껍질을 사용하여 통증을 완화했으며 기원전 4세기의 히포크라테스는 버드나무 껍질을 통증과 열에 효과적인 치료제로 묘사했습니다. 이러한 사실을 바탕으로 이 특정 물질에 대한 연구는 여러 과학자들에 의해 꾸준히 진행되어 왔으며 독일 Bayer AG의 화학자인 Felix Hoffmann은 아세틸살리실산을 사용하여 류머티즘을 완화했습니다. 1899년부터 제약 회사인 Bayer는 환자를 치료하기 위해 의사에게 아세틸살리실산 분말을 제공했으며 매우 인기가 ..

함부로 싸인하면 안되는 보험 서류들 [내부링크]

함부로 싸인하면 안되는 보험 서류들 보험사고가 발생한 경우 보험수익자는 보험금을 청구하기 위해 관련 서류를 제출합니다. 보험사는 사고나 질병에 필요한 서류와 정황을 보고 이의가 없으면 추가 조사 없이 최대한 빨리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그러나 서면 심사에서 추가 확인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서류는 즉시 지급이 아닌 검토 및 지급을 위해 전달되며, 보험금 심사팀은 접수된 서류를 검토하여 현장조사 여부를 결정합니다. 보험회사에서 서류에 서명을 요구하는 경우 현장조사 후 즉시 서명을 하십시오. 보험사가 조사가 필요하다고 하면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하지 않고 사인을 해주는 경우가 많은데..이것은 피해야 합니다. 실수로 계약자에게 불리한 서류에 잘못 서명하면 보험에서 한 푼도 받지 못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c교통..

제로콜라 당뇨 다이어트 효과 vs 부작용 [내부링크]

피자, 치킨, 햄버거와 같은 패스트푸드나 패스트푸드를 먹을 때는 콜라가 필수입니다. 하지만 콜라의 해로운 성분과 콜라의 달콤한 맛이 당뇨와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생각이 들 때마다 먹기를 꺼렸다. 제로콜라는 이러한 불안을 해소시켜줄 뿐만 아니라 당뇨병 환자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도 좋은 효능을 보여 현재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로콜라가 당뇨병과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에 대해서도 정부의 공식 입장은 다르다. c 내반슬, 오다리 원인과 치료 방법 c 쏘카 편도 반납시, 부름서비스 이용 조건과 요금은? 제로콜라 단맛은 어떻게 만드나요! 제로 콜라로도 본연의 단맛과 청량함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는 설탕 대신 인공감미료를 사용하여 콜라에 강렬한 단맛을 주기 때문입니다. 제로콜라의 인공..

척추 전방 전위증(Spondylolisthesis) 증상 및 원인 치료 [내부링크]

척추전방전위증은 척추 중 하나가 제자리에서 벗어나 앞으로 튀어나온 경우입니다. 척추는 신체의 뼈를 형성하는 등뼈입니다. 아기는 33개의 척추를 가지고 태어나지만 자라면서 일부 척추가 서로 달라붙습니다. 따라서 성인은 경추(경추) 7개, 흉추(흉추) 12개, 요추(요추) 5개, 천골(천골) 1개, 미추(미추) 1개를 포함하여 26개의 척추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척추뼈는 여러 개의 척추뼈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몸이 앞으로 구부러지고 뒤로 젖힐 수 있으며 어느 정도 좌우로 구부러질 수 있습니다. 척추뼈는 중간에 충격을 흡수하는 디스크가 있는 후관절로 연결되어 있으며, 인대와 근육은 척추뼈를 서로 연결하여 제자리에 고정합니다. 척수를 보호하기 위해 뒤쪽에 공간을 만듭니다. 척추전방전위증은 척추 뒤쪽의 관절간..

음주운전 반성문 탄원서 효력과 작성 방법 [내부링크]

술 취한 상태에서 운전하면 안 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자신이나 타인의 생명이나 재산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매우 위험한 행위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순간적인 판단 착오 등으로 운전을 하다 적발되면 과태료와 면허 취소처분을 받게 되며, 음주운전 반성문, 탄원서를 제출하여 용서를 청원해야 한다. 그럼 음주운전 반성문, 탄원서 작성법과 효력에 대해 살펴 보도록 합니다. c 기소유예 뜻과 전과기록 불이익 핵심 정리 c 교통사고 가지급금 신청 방법 음주운전 반성문 탄원서 작성은 필수? 반성문이나 탄원서를 쓰는 것은 어른이 된 누구에게나 분명 어렵고 창피한 일입니다. 자신의 실수를 글로 표현하는 것은 창피할 뿐만 아니라 학생과 청소년의 전유물이라는 인식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누군가가 "..

보험금에 세금이 붙는 저축성, 사망보험금 과세 대상 [내부링크]

보험금에 세금이 붙는 저축성, 사망보험금 과세 대상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실비보험으로 입원비를 청구하거나 골절진단비나 암진단비를 청구하면 세금을 내야 하나요? 대부분의 보장성 보험료는 비과세입니다. 그러나 모든 보험 청구가 면제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오늘은 특정 상황에서 어떤 세금이 부과되는지, 과세되는 세금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등 보험금의 세금 과세를 살펴 보도록 합니다. 보험금에 세금이 과세되는 경우 보험료에 부과되는 세금에는 소득세, 증여세, 상속세의 세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첫 번째 소득세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보험금에 소득세가 부과된다는 사실은 의외일 수 있지만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은 소득세를 냅니다. 저축보험, 연금보험, 퇴직저축보험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이 저축보험을..

노안수술 가격 및 비용 안내, 증상과 예방법 [내부링크]

노안 수술의 가격과 비용 그리고 증상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안은 가까이에서 바라볼 때 어느 때나 초점을 맞출 수 없는 현상입니다. 노안은 시력이 좋은 사람과 시력이 좋지 않아 안경을 쓰는 사람 누구에게나 나이와 함께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노안은 중장년층이나 노년층에서 발생하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이 증가하면서 젊은 층에서도 노안의 발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노안의 증상을 느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노안 수술의 절차와 비용에 대해 알고 있습니다. 먼저 노안에 대해 알아야 노안 수술 비용이 아닌 자신의 눈에 맞는 선택을 할 수 있으니 아래 글을 확인해보세요. 노안수술 가격 및 비용 안내, 증상과 예방법 노안이란? 노안은 흐릿하게 보이는 작은 글씨입니다. 이것은 읽기를 어렵게 만들 ..

눈 시력 좋아지는 법 Best 정리 [내부링크]

시력을 향상시키려면 눈에 좋은 음식을 먹어야 할 뿐만 아니라 생활 습관도 바꿔야 합니다. 눈 건강을 위해서는 눈을 자주 깜박여 안구건조증을 예방하고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스마트폰 사용을 줄이고 먼 곳을 똑바로 바라볼 수 있어 눈의 피로를 줄여준다. 또한 시력 개선에도 좋습니다. 특히 눈을 비비지 말고 위생에 신경쓰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식단이나 운동, 몇 가지 간단한 습관은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시력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c 안압 낮추는 법(안압이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과 예방법) c 겉다래끼 원인 치료, 눈다래끼 예방 눈 시력을 개선하는 방법 안십중구라는 말이 있습니다. 눈은 몸에서 매우 중요하다. 우리가 살고 있는 환경에는 디지털 기기의 사용 증가,..

안압 낮추는 법(안압이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과 예방법) [내부링크]

안압은 안구 내부의 압력을 말합니다. 혈압이 너무 낮으면 좋지 않고 혈압이 너무 높으면 좋지 않은 것처럼 안압도 일정 수준을 유지해야 합니다. 안압이 너무 낮으면 안구가 축소되는 안구 위축이 일어날수 있고 안압이 너무 높으면 시신경이 손상되어 녹내장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40세 이후에는 안압이 상승한 사람의 수가 증가하고 나이가 들수록 그 비율이 증가합니다. 물론 안압이 높다고 반드시 녹내장이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높은 안압은 시신경에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미리 안압을 낮추는 것이 좋습니다. 시신경은 한번 손상되면 회복이 매우 어렵습니다. 이제 안압을 낮추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c 눈주위 알레르기 원인과 치료 예방법 c> 쌍꺼풀 실밥 제거 후 온찜질과 냉찜질 치료 방법은? ..

카카오닙스 당뇨 다이어트 효과와 효능, 부작용 주의 [내부링크]

카카오닙스 당뇨 다이어트 효과와 효능, 부작용 주의 금세기의 가장 소중한 건강을 돌볼 수 있는 항산화제와 건강식품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 세계 3대 항산화 식품 중 하나로 알려진 카카오 닙스는 초콜릿 등 다양한 재료에 사용되며 다이어트와 당뇨병에 좋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카카오닙스 당뇨 다이어트의 이점과 부작용은 무엇이며 일반적인 섭취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카카오닙스 성분? 카카오닙스는 중남미의 열대 식물인 카카오 나무에서 발효, 건조 및 분쇄된 "카카오 빈"입니다. 초콜릿으로 가공하기 전 단계로 100% 순수 카카오 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콩류는 지방이 많고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고 녹차의 60배에 달하는 '카네킨'도 풍부하다. 또한 미..

보험료 납입면제 적용 기준 및 신청 방법 [내부링크]

보험료 납입면제 정책에 대해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특약을 맺은 후 보험료를 내야 하는 경우가 있지만, 일부 상품은 보험 가입 시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보험료 면제는 특별계약이 보험계약자에게 매우 유리한 규정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를 모르고 보험료를 계속 지불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실제로 보험사는 보험료 납부에 대해 다양한 할인과 면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보험 회사와 설계사는 이러한 정보를 회원에게 사전에 알리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가입자는 보험료 납부 면제를 받을 자격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월 보험료를 납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보험료 납입면제 적용 기준과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c 보험 처리 이력 확인 방법 c 보험사 특인 처리 합의 시 "..

양로원, 실버타운, 요양원 차이점? 부모님이 있다면 미리 준비! [내부링크]

양로원, 실버타운, 요양원 차이점? 부모님이 있다면 미리 준비! 외국의 각종 미디어를 통해 얼마 전 한국에서 최악의 출산 문제에 대해 말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저출산·고령화 문제는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지만, 부모님이나 자신의 노후에 대해 잘 생각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아무리 건강하고 부유해도 나이가 들면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한 때가 옵니다. 과거에는 자녀가 부모를 당연하게 부양했지만, 요즘은 부모가 나이가 많아도 대부분 동거하지 않고, 자녀가 없는 1인가구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요양원, 실버타운 및 요양병원 같은 곳에서 마지막 노후를 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비슷해 보이는 시설들도 정부지원금 대상자에 따라 보증금과 이용요금이 달라 건강과 재정 상황에 따라 선택할수 밖에 없습니다. 그..

심낭염 증상 및 5가지 치료 방법 [내부링크]

심낭염 증상 및 5가지 치료 방법 최근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부작용으로 심근염과 심낭염이 많이 거론되고 있다. 주로 남성 청소년과 젊은 남성에게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심낭염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심장을 둘러싸고 있는 막인 심낭의 염증을 말합니다. 심낭염의 가장 흔한 증상은 가슴통증 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가슴통증을 흉통이라고 하며, 자세에 따라 통증의 강도가 다릅니다. 오늘은 심낭염 증상 및 5가지 치료 방법에 대해 살펴 봅니다. 심낭염 원인 심장을 둘러싸고 있는 심낭에 여러 가지 이유로 염증이 생긴 상태로, 심장 기능이 방해받는 질환이다. 심낭염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흔한 원인은 알 수 없는 특발성 심낭염 또는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심낭염입니다. 또한 세균, 결핵, 진균 기생충..

자동차세 조회?(납부시기, 기간, 방법, 세금공제 등 안내) [내부링크]

자동차세 조회? (납부시기, 기간, 방법, 세금공제 등 안내) 자동차세 조회, 납부시기, 기간, 방법, 세금공제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자료를 읽어주시면 자동차세 조회, 납부시기, 납부방법을 비롯하여 세금공제 방법에 대해 알게 되실 것입니다. 자동차세 조회 및 세금공제 관련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자동차세는 소유한 자동차에 부과되는 지방세입니다. 자동차 소유자에 대한 재산세, 도로 손상세, 소비세의 특성도 겸비한 세금으로 자가용에 30%의 지방교육세를 부과하는 것입니다. 일반 차량세 납부 주기는 연 2회이며, 차량세 조회방법, 납부기한, 산정방법 및 납부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세 정기납부기간 1차 납부 기간: 6월 16일~30일 2차 납부 기간: 12월 16일~31일..

자동차세 연납신청하고 10% 공제받는 법 [내부링크]

자동차세 연납신청하고 10% 공제받는 법 매년 1월은 자동차세 납부의 달입니다. 1월 1일 기준(과세 기준일은 1월 말 이전) 자동차 운전자라면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해야 1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소유한 모든 사람이 내야 하는 자동차세 매년 연도가 바뀌고 또 자동차세를 내야 하는 거 맞죠? 자동차세는 6월(6월 16~30일)과 12월(12월 16~31일)에 연 2회 납부합니다. 자동차세 연납 신청은 1년에 두번 내는 자동차세를 1월 한번 납부하는 방식으로 세금을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1월 마감일을 놓치면 공제율이 낮아져 돈이 조금 낭비된다는 사실은 차를 소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입니다. 세금을 잘 내는 것도 재테그 수단 중 하나로 할인받아 세금을 내면 왠지 뿌듯함을 느낄 수..

생리후 임신 가능성 몇 프로?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생리 후 임신 가능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배란 예정일을 피해 관계를 갖는 것이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는 가임기 여성이 많이 있습니다. "생리 직후니까 괜찮아!"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대수롭지 않게 여기다 크게 낭패 볼수도 있습니다. 생리 기간 동안 피임약을 사용하지 않으면 관계 후 임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배란 중이거나 배란을 앞두고 있는 경우 임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것은 배란 중에 난소가 난자를 방출하기 때문입니다. 생리 주기가 정상이고 정해진 날짜에 지속된다면 배란은 다음 생리가 시작되기 약 2주 전입니다. 이것은 배란기이자 임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시기입니다. 그러나 생리 주기가 월별로 다를 경우 배란 시기를 정확하게 측정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럼 생리후 임신 가능성은 ..

생리량 감소 원인! 생리하면 키 안 크나요? [내부링크]

가임기 여성의 행동에 많은 제약과 불편을 초래하는 것이 생리입니다. 여성의 2차 성징으로 알려진 생리가 시작되면 키가 더 이상 크지 않을까? 하는 염려를 하기도 합니다. 또한 생리량이 너무 많거나 너무 적거나, 월경주기가 종료된 경우에도 걱정과 고민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 생리를 하면 키가 안 크나요? 생리가 찔끔찔끔 나와요! 등 나의 생리통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c 성장판 닫히는 시기 및 순서, 진단을 통해 관리하는 법 c 2차 성징 시작되는 순서, 나이 증상 해결 방법 생리하면 키가 안 크나요! 여성의 2차 성징 중 생리가 가장 특징적이다. 생리가 시작되면 성장이 멈출까 하는 염려로 불안해 지기 마련입니다. 초경은 보통 초등학교 6학년 무렵에 시작됩니다. 초경의 시작은..

지메일(gmail ) 수신확인 설정 방법 [내부링크]

다른 이메일 서비스를 사용하다 지메일로 넘어올 때 가장 크게 고민되는 것이 gmail 에는 기본적으로 수신 확인하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이것을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우 기본적으로 Google ID가 있고 온라인으로 파일이나 문서를 전달할 경우 지메일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Gmail은 문서나 사진을 첨부하여 쉽게 이메일을 보내고 응답을 쉽게 볼 수 있는 Google의 메일 서비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g메일 수신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지메일은 계정당 15GB의 저장용량을 제공하고 스팸을 차단하는 스마트 웹메일 서비스입니다. 그러나 단점은 이메일을 보낸 후 그 사람이 귀하의 메시지를 받았는지 보았는지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번 ..

겉다래끼 원인 치료, 눈다래끼 예방 [내부링크]

다래끼는 눈꺼풀 땀샘의 박테리아에 의한 감염입니다. 눈꺼풀에는 눈물이 너무 빨리 마르지 않도록 기름을 분비하는 Zeis, Moll's 및 meibomian 땀샘을 비롯한 여러 땀샘이 있습니다. 다래끼 중 짜이스 샘과 몰 샘이 감염되어 급성 화농성 염증이 발생하면 증상이 눈썹 바깥쪽으로 나타나게 되므로 겉 다래끼라고 합니다. 마이봄샘의 급성 화농성 염증을 속 대래끼 또는 맥립종이라 합니다. 마이봄샘의 만성 육아종성 염증이 발생한 것을 콩다래끼(선립종)로 구분합니다. 겉 다래끼의 회복 기간은 내부 또는 콩 다래에 비해 짧습니다. 표재성 다래끼는 위 눈썹과 아래 눈썹 모두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겉 다래끼 원인 치료 및 눈 다래끼 예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겉 다래끼의 원인 겉 다래끼는 짜이스 샘과 ..

공무원 임신 출산 육아 지원 정책 (22년 최신) [내부링크]

공직사회에서 다양한 지원정책을 시행하고 있지만 그중 공무원의 임신, 출산, 육아를 지원하는 정책 몇 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공공기관만이 법적 혜택을 누리는 것 같아 불공평해 보이지만 공공기관이 먼저 시행하지 않으면 사회 전체로 퍼지지 않을 테니 하루빨리 일반 기업으로 확대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공무원의 임신·출산·육아 지원 정책을 살펴보자. 공무원 출산 관련 지원 정책 출산 휴가 공무원은 출산 전후 90일의 휴가를 가질 수 있습니다. 단, 출산 후 휴가는 45일 이상이어야 합니다. 출산 44일 전부터, 쌍둥이 이상일 경우 59일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쌍둥이 이상을 낳으면 최대 120일까지 휴가를 낼 수 있다. 이 경우 산후 휴가기간은 60일 이상을 사용하여야 한다. 출산 휴가도 다음 세 가지 범주로..

2022년 군 장병 자기개발비용 신청방법, 최대 24만원 [내부링크]

2022년 군 장병 자기 계발 비용 지원 제도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군 복무 중 시간 활용과 자기 계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실제로 자기 계발에 쓰인 비용의 80%를 지원하는 제도로 개인 별로 최대 12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국방부는 병역의무를 수행하는 청년들이 군 복무 중 자기계발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자기 계발비의 일부를 지원하는 '2022년 장병 자기 계발 비용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1인당 최대 12만 원까지 자세한 신청 기준과 신청 방법을 아래에서 공유해 드립니다. 자기 개발비 지원 대상 자기 계발비 지원 대상자는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 카투사, 상근예비역 등 신청일 현재 병역의무를 수행하고 있는 사람이다. 자기 개발비 지원 내용 지원대상 장병..

교통사고 가지급금 신청 방법 [내부링크]

대부분의 교통사고 피해자들은 힘든 하루를 보내고 나중에 큰 문제가 될 수 있는 재정적 문제로 인해 합의를 서두르게 됩니다. 물론 단순한 사고라면 문제가 되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나 중상 또는 사망의 경우 성급한 합의는 금전적 손실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적시에 치료를 받지 못해 신체의 악화나 기타 후유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합의에 이르면 몸이 아프고 후유증이 있어도 보험사에 청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종종 계약서에는 "나는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또는 "민사 또는 형사상 손해 배상을 청구하지 않겠습니다."와 같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교통사고 후 갑자기 돈이 필요하고 정산하기 전에 돈을 받을 방법이 없는 경우에는 가지급을 사용하여 재정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청년들을 위한 정부 기금 대출 Best 3 [내부링크]

기준금리가 계속 오르고 있는 요즘 시대에는 이자 부담 때문에 대출조차 망설이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집값이 너무 비싸 대출 없이는 집 구하기가 어려워 돈을 빌릴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고금리 시대 나이가 젊은 청년들은 기금 대출을 이용하면 보다 저렴한 이자로 돈을 빌릴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금대출이란 쉽게 말해서 정부가 돈을 빌려주는 상품이다. 기금대출의 가장 큰 장점은 은행에 비해 금리가 매우 낮아 저금리로 돈을 빌릴 수 있다는 점이다. 오늘은 사회초년생을 비롯한 청년을 위한 2가지 담보대출 상품과 월세를 무료로 제공하는 제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기금대출 첫 번째 상품은 청년을 위한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입니다. 전세 대출하면 사..

튼살 생기는 이유! 튼살 제거 예방법 [내부링크]

튼살은 짧은 시간에 피부가 갑자기 늘어나거나 줄어들 때 생기는 현상입니다. 튼살은 다양한 이유로 나타날 수 있으며 신체의 다른 부위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임산부나 십대 청소년의 경우 허벅지나 배에 살이 갈라져보이는 튼살이 생기는 경우를 종종 볼수 있습니다. 튼살은 크림을 발라도 원래대로 돌아오기 어렵기 때문에 튼살의 원인을 파악하고 미리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튼살은 보기 흉할 뿐만 아니라 노출이 심한 옷을 입는 것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수 있으니 빨리 제거해야 합니다. 오늘은 튼살이 생기는 다양한 이유와 제거 방법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튼살 생기는 이유?? 튼살이 생기는 이유는 피부가 과도하게 늘어나는 동안 콜라겐 섬유 사이의 결합이 끊어지기 때문에 나타납니다. 체중이 급격히 증가할 때 발..

2022 서울시 중증장애인 이룸통장 자격조건, 신청방법 [내부링크]

서울시에서는 청년 중증장애인의 자립 자금 형성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이룸통장 가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몸이 불편해 직장 출퇴근이 어렵거나 생계를 유지하기 힘든 분들이 계실텐데요. 서울시는 최초로 장애 청년의 성인기 전환과 자립을 돕고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이룸통장을 만들었습니다. 은행 계좌를 등록하고 3년 동안 월 10~20만원을 저축하게 되는데요. 서울시 예산에서 월 150,000원을 추가로 적립하고 연이율 100%로 추가적립을 받을수 있는 제도입니다. 이룸통장 개설 목적은 교육, 주택 등의 자립과 미래의 장기적 자산 형성에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2022 서울시 중증장애인 이룸통장 개설 자격조건은 무엇인고, 신청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이룸통장 신청 이룸통장은 서울시 복지재단이 관할합니..

국민연금 증액하고 많이 받는 법, 추납제도 반납제도 활용 [내부링크]

국민연금은 납입기간이 길수록 납입금액이 높아지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국민연금 수급자는 월 평균 523,000원 (2019년 6월 기준), 20년 이상 가입 수급자는 92만 6000원 까지, 30년 이상이 되면 월 평균 127만원까지 올라갑니다. 즉, 같은 금액을 내더라도 가입 기간이 길면 더 많이 받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현재 소득이 부족하여 의무가입 대상에서 제외된 분들은 최대한 자발적 가입을 신청하시고 월납입금 9만원을 유지하시기를 권장합니다. 특히 40~50대 전업 주부들이 자발적으로 가입하고 있는데 이는 국민연금의 수익률이 일반 민간기업 연금보다 훨씬 높기 때문이다. 오늘은 국민연금 증액하고 많이 받는 법, 추납제도와 반납제도 활용 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살펴 보도록 합니다. 반납과 추납이란? ..

노바백스 백신의 부작용 및 다른 백신과의 차이점 [내부링크]

Novavax의 부작용과 다른 백신과의 차이점을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을 읽는 사람들은 Novavax의 부작용과 다른 백신과의 차이점에 대해 정확하게 알게 될 것입니다. Novavax의 부작용과 다른 백신과의 차이점이 궁금하시다면 이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보세요. Pfizer, Moderna, Janssen 등의 기존 COVID-19 백신이 주류였지만 Novavax가 마침내 승인되어 국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모든 약이 그렇듯 부작용이 없는 약은 없지만 부작용이 위험하지 않아야 합니다. 오늘은 노바백스 부작용 및 다른 백신과의 차이점에 대해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Novavax 백신의 제조 방법 Novavax 백신은 일반적인 독감 백신 및 B형 간염 백신과 같은 전통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제조됩니다. 즉,..

코로나 백신 4차접종 대상, 효과, 백신종류 QnA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의 4차 접종에 대한 대상, 효과, 백신 종류 및 QnA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자. 이 포스팅을 다 읽고 나면 누가 코로나-19 백신을 4차 접종할 수 있는지,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백신의 종류를 알아두는 것이 좋다. 코로나 백신 4차 접종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읽어 주시길 바랍니다.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이 심상치 않습니다. 코로나 오미크론 변이 BA.5, 켄타로스 등 이름만 들어도 범상치 않지만 정부는 새로운 코로나 백신의 4차 접종을 통해 재확산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4차 예방접종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이 포스팅에서는 COVID-19 백신 4차 접종을 받을 수 있는 사람, 효과, 예약 방법 및 백신의 종류에 대해 알아봅니다. Novavax의 부작용 및 다..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신청방법, 사용처 [내부링크]

청년 구직 지원금 신청방법과 사용처를 안내해 드립니다. 이 글을 읽고 청년 구직지원지원금 신청 및 활용방법을 이해하셨으면 합니다. 청년 구직 지원금 신청방법과 활용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지금부터 청년 구직지원지원금 신청방법과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취업 시장이 얼어붙으면서 많은 청년들이 구직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취업 시장이 여전히 어려운 상황이다. 청년들은 취업 문제로 인해 가장 큰 압박을 받고 취업 준비에 다양한 어려움을 겪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 운영하는 국가 고용지원제도 중 하나인 청년취업지원 신청 방법과 활용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조건, 만기금액 안내 청년 내일 저축계좌 신청..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조건, 만기금액 안내 [내부링크]

이번에 보건복지부가 청년내일저축계좌를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조건, 만기금액 등을 안내해 드립니다. 이 글을 통해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 방법, 조건, 만기금액 등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정부의 저축상품 중 하나로 보건복지부의 자산형성 지원사업으로 매년 주목받고 있습니다. 올해도 7월 18일부터 청년저축계좌 신청을 모집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월 10만원을 저축하면 만기 시 최대 1440만원까지 받을 수 있어 가입자 유치가 기대된다. 그렇다면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조건, 납입금액, 만기금액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청년 내일 저축계좌 신청 시 제출서류 안내 청년 내일 저축계좌 신청 시 준비할 제출서류 청년 내일 저축계좌 신청 시 제출하셔야..

청년 내일 저축계좌 신청 시 준비할 제출서류 [내부링크]

청년 내일 저축계좌 신청 시 제출하셔야 하는 서류를 안내해 드립니다. 이 글을 통째로 읽으시면 청년 내일 저축계좌 신청 시 제출서류에 대한 이해에 도움이 되실 것으로 기대합니다. 청년 내일 저축계좌 신청 시 제출서류가 궁금하신 분들 이 글을 모두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래에서 모두 공유하겠습니다. 청년 내일 저축계좌 신청은 7월 18일부터 공식적으로 시작됩니다. 청년 내일 저축을 신청할 예정이라면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서류를 준비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자산형성포털 홈페이지 바로가기 ️ 청년내일적금신청 바로가기 내일 청소년 저축계좌 제출서류 신청 기간: 7월 18일 ~ 8월 5일 - 신청 시작 후 2주 이내(7.18~29), 출생일로 구분..

생리 컵 장점과 단점, 부작용 주의사항 [내부링크]

가임기 여성은 연령에 관계없이 생리를 합니다. 매달 생리통으로 인한 불안과 불편함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생리 컵의 도입으로 일회용 생리대의 사용이 불편한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지만 여전히 단점과 부작용 때문에 생리 컵 사용을 꺼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생리컵의 장점? 생리 컵은 부드러운 실리콘 같은 물체를 신체에 삽입하여 생리 흐름을 안전하게 처리하는 생리 컵입니다. 잠을 자거나 운동을 할 때도 생리를 빼먹지 않습니다. 또한 생리대나 패드 사용 시 발생하는 가려움증, 습진, 물림 등의 피부질환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체질에 따라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사람들마다 다양한 반응을 보이지만생리 컵을 사용할 때 장점에는 아래..

약국 질염약 효과 및 주의사항, 임산부 피임약 복용시 [내부링크]

여성들에게 질염은 감기만큼 걸리기 쉽고 스트레스나 과로로 인해 신체의 면역 체계가 약해질 때 발생하기 쉽습니다. 질염은 흔하며 "여성 감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너무 많지만 고통과 불편함을 안고 살아가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주변에 함부로 이야기하기도 힘들고, 병원에 가기도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약국에서 파는 약으로 간단하게 해결하고 싶은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모든 질병과 마찬가지로 약물의 효과를 높이려면 질병의 종류에 따라 적절한 약물을 사용해야 합니다. 질염의 증상? 여성의 질은 산성 상태에서 가장 안정적입니다. "락토바실러스"는 산성 상태를 유지하는 유산균입니다. 질염은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바이러스 감염 등 다양한 원인으로 질 내 유산균(락토바실러스균)이 감소하고 혐기성..

박카스 D F 차이점과 공통점, 부작용은? [내부링크]

동아제약에서 만드는 박카스는 한국의 대표적인 '국민드링크' 피로회복 및 자양강장 제입니다. 나른한 오후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좋기 때문에 사무실 등을 방문할 때나 병원 방문시 선물용으로도 널리 사용되고 있는 습니다. 불안함과 우울함을 달래주면서 평정심을 찾는데 좋기 때문입니다. 약국에서 편의점 등으로 판매가 확대되면서 약국에서 판매하는 박카스D와 편의점 등에서 판매하는 박카스F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박카스 D와F 는 여러가지 면에서 공통점과 차이점이 있습니다. 박카스 D F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약국에서 팔고 있어도 약은 아닙니다. 강장제로 분류되는 음료로 의약외품입니다. "자양강장제"는 "고급 영양분을 보충시켜 장을 튼튼하게 한다!"라는 뜻입니다. 장을 튼튼하게 하면 소화가 잘 될 뿐만 아니라 피로를 ..

성장기 청소년 카페인 중독 부작용, 하루 권장량!! [내부링크]

최근 에너지 드링크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고 카페인 음료의 위험성에 대한 경고가 커지고 있다. 특히 성장 집중기인 청소년기에 다량의 카페인 섭취는 성장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집중력 감소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10대에게 권장되는 카페인 섭취량과 부작용을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중요한 시험이나 숙제에도 불구하고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 커피, 초콜릿은 십 대들이 잠이 쏟아질 때 가장 흔히 접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각종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나 음식들이 쏟아져 나오기 때문에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명백한 효과에도 불구하고 중독 및 부작용으로 인해 피해가 심각합니다. 청소년 카페인 권장량? 매일 즐기는 과자와 콜라에도 카페인이 들어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초콜릿 제품과 커피 차에 포함되어 있..

불켜고 자면 생기는 일? 비만 시력 뇌기능 이상!! [내부링크]

불을 켜놓은 상태로 자는 사람은 불을 모두 끄고 자는 사람에 비해 멜라토닌 수치가 50% 이상 떨어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멜라토닌은 혈압 및 체온을 낮추는 데도 관여하는 것으로 수면 중 희미한 빛에만 노출돼도 인슐린 저항성이 증가하면서 제2형 당뇨병의 발병률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불켜고 자면 일어날수 있는 위험한 일들? 밝은 수면 환경은 비만을 유발하기도 하고 밝은 곳에서 자는 사람일수록 체질량지수(BMI)와 허리 및 엉덩이둘레 수치가 높게 나타났다. 그래서 오늘은 불켜고 자면 생길 수 있는 위험성인 암, 비만, 피로감, 시력 상실 등 과의 관계 등에 대해 알아보겠어요. 뇌가 숨을 쉬지 못한다! "잠자고 잊어버린다"는 것이 하나님이 인류에게 주신 가장 큰 축복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아무..

성장판 닫히는 시기 및 순서, 진단을 통해 관리하는 법 [내부링크]

성장판 닫힘 시기, 역활 및 키가 크기위한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건강에 좋은 음식을 아무리 많이 먹고 열심히 운동을 해도 성장판이 닫혀 있으면 더 이상의 성장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성장판이 닫히는 시기는 성별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키가 큰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성장판의 상태를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장판이 왜 중요한가? 뼈의 양쪽 끝에 있는 부드러운 연골 조직이 성장판입니다. 성장에 관여하며 연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신체의 모든 부위에 성장판이 있지만 키 성장에 관여하는 부분은 척추와 다리인데 그 중 무릎의 성장판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 장소가 열려있을 때 충분한 휴식, 적절한 운동 및 균형 잡힌 식단이 있어야만 키가 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완전히 닫힌 성인은 아무리 많..

2차 성징 시작되는 순서, 나이 증상 해결 방법 [내부링크]

2차 성징이 있는 자녀를 둔 부모들은 자녀의 몸과 마음이 어떻게 변할지 걱정되지 않습니까? 또, 2차 성징 나이 시기 키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성조숙증 증상과 순서는 무엇일까요! 다행스럽게도 슬픈 2차 성징의 시작은 성인이 되어가는 과정이고 몸이 많이 변하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에게 '사춘기'라 불리는 시기는 주변 사람들에게도 힘든 시기입니다. 이차성징이 시작되면 단기간에 키가 급격히 커지고 후반기가 되면 키 성장이 상대적으로 더디게 되어 매우 조급한 마음이 들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2차 성징이 시작되는 순서와 나이를 그리고 성조숙증이 2차 성징에 끼치는 영향을 남녀별로 아래에서 살펴 보겠습니다. 2차 성징이란? 나이 시기!! 출생 직후 남성과 여성의 생식기에 나타나는 특징을 1차 성징이라고 합니다..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 남자 여자 계산법 총정리 [내부링크]

기초대사량은 체중관리에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기초 대사율이 다르기 때문에 체중 관리를 시작하기 전에 기초 대사율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남녀의 평균 기초대사량과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금부터 남녀 평균 기초대사량은 물론 기초대사량 계산기와 계산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초대사량이란 무엇일까요? 기초 대사량(체질량 지수)은 유기체가 생명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최소 에너지량을 나타냅니다. 가만히 있을 때는 몸이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체온유지, 호흡, 소화, 심장박동, 세포유지, 뇌활동, 혈액순환 등 기본적인 생활활동과 신진대사에 적합합니다. 이러한 활..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만들기, 금리 조건 및 구비 서류 [내부링크]

우리은행의 주요 고객이라면 당연히 우리은행의 마이너스 통장 상품에 대해 알고 싶어 할 것입니다. 최근에는 대면 대신 온라인으로 한도 대출 계정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만 있으면 간편하게 마이너스 통장 신청이 가능합니다. 마이너스 통장이란 입출금통장처럼 언제든지 출금이 가능한 대출계좌를 말하며, 입출금 시 상환할 수 있습니다. 서류제출도 디지털 스크래핑을 통해 단순화됩니다. 아래에서는 우리은행 마이너스 통장 개설 시 금리 조건 및 구비서류 등을 자세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우리은행 마이너스 통장 개요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가입정보 대출한도 최대 2억원 대출이자 고정금리 (12개월) 연 4.61% (최저금리) 변동금리 (6개월) 연 3.98% (최저금리) 대출기간 1..

농협 마이너스통장 만들기, 필요서류 및 금리 총정리 [내부링크]

NongHypo의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려면 어떤 상품에 가입해야 할까요? 농협 마이너스통장이라고 하는 별도의 상품은 없고, 농협은행 신용대출 상품의 범위 내에서 한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을 엄선하여 소개합니다. 농협이 운영하는 마이너스 통장을 한번 개설하면 원할 때마다 원하는 금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 통장은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에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기 전에 필요한 서류, 한도, 금리, 계좌 개설 신청 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농협의 신용대출 상품은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직장인을 위한 제품 뿐만 아니라 농업 우수고객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상품도 있습니다. 사람마다 자격과 금리는 다르지만, 오늘은 일반 직장인을 위한 샐러리맨 우대대출 상품과 우수고객 상품 2가지..

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 서류, 조건, 금리 [내부링크]

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은 설정한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한도대출 상품입니다. National Bank에서 마이너스통장의 금리, 한도 및 자격조건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KB직장인 든든 신용대출 대출자격 6개월이상 재직중인 직장인 중 (우량 직장인 경우 3개월 이상 재직) 당행신용평가 등급CSS 1~4등급 이내 대출한도 최대 5천만원 대출금리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자격 조건 금리 한도 [내부링크]

IBK 마이너스 통장을 찾으시는 분들 중에 직장인 이라면, 좋은 조건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이 있습니다. IBK기업은행 i-ONE 직장인 스마트론 마이너스 통장 대출입니다. 이 IBK 마이너스 통장 상품으로 기업은행으로 급여 이체하는 직장인이라면 휴대폰에서 한도가 큰 마이너스 통장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를 통해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자격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IBK 마이너스통장 조건 개요 IBK에서는 여러 개의 마이너스 은행 계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 중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상품은 스마트론 마이너스 통장인 i-ONE 직장인 통장이다. 금리는 최저 3%, 한도는 최고 500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한 상품이다. i-ONE직장인 스마트론 마이너스통장 자 격 6개월이상 재직중인 직장인..

임산부 교통비 70만원 지원사업(버스, 택시는 물론 유류비까지) [내부링크]

임산부 교통비 70만원 지원사업(버스, 택시는 물론 유류비까지) 7월 1일부터 서울에 거주하는 모든 임산부에게 교통비 '1인당 70만 원'을 지급한다. 교통비는 임산부 명의의 신용카드(수표)로 교통카드로 지불하며 지하철, 버스, 택시, 자가용의 유류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료비를 포함한 사업비 전액을 지원하는 것은 국내 최초다. 신청자는 신청일 현재 6개월 이상 서울 거주자로 등록된 임산부로, 임신 3개월(12주) 이후부터 출산 후 3개월 이전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7월 1일 이전에 출생한 자녀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시는 올해 신청자가 약 4만 3000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70만 원 신청 신청은 온라인 또는 서울시 출산 교통비 지원사업 홈페이지에서..

한메일 바로가기 최종본 [내부링크]

Daum은 인터넷이 대중화되었을 때 가장 대표적인 포털 사이트입니다. 네이버 이전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음과 야후 기반의 검색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당시 국내 최초로 개인에게 무료 우편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였으며, 그 편리함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했습니다. 예전에는 한메일로 친구, 지인들에게 이메일을 주고 받았었는데, 처음 인터넷 메일 서비스를 운영하고 무료였기 때문에 직장에서 이메일로 한메일을 사용하던 추억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오랜만에 추억을 떠올리며 한메일 바로가기를 실행하 니 조금 놀래셨을꺼 같아요. 온라인 검색창에 한메일을 검색하면, 한메일 바로가기가 아닌 다음 메일(Daum Mail)(mail.daum.net) 이라고 검색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한메일 바로가기 정보에 대해..

보스웰리아 효능 및 부작용 핵심정리 [내부링크]

최근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건강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게다가 한 번 망가지면 다시 건강을 회복하기 어렵기 때문에 수시로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고 검증된 건강식품을 섭취하는 것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모님을 위한 건강식품 선물을 찾다가 우연히 보스웰리아를 발견했습니다. 보스웰리아는 돌처럼 생겼는데 관절염에 효과가 있어서 중년. 노년 층에서 즐겨 찾는 건강식품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주변 지인들도 효과를 보고 있는 보스웰리아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관절과 연골 건강에 좋은 만큼 관절이 좋지 않은 사람이라면 꼭 읽어 보시고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보스웰리아의 효능 요약 유향은 고대에 사원에서 약과 향신료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이집트의 종교 의식에서 사용되어 왔으며, 유대..

글루코사민 효능 및 부작용, 제품 선택시 주의사항!! [내부링크]

오늘은 글루코사민의 효능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관절 및 뼈 건강상의 이점을 위해 글루코사민에 대해 더 깊이 파고드는 시간을 갖고 싶었습니다. 관절과 뼈 건강에 관심이 있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정독하세요. 글루코사민의 효능을 비롯해 부작용 그리고 제품 선택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루코사민이란? 글루코사민은 우리가 매일 먹는 쌀의 전분 성분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그 구조는 포도당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전환 효율이 극히 낮아 많은 사람들이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섭취하고 있으며, 연골과 뼈 건강에 크게 기여하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글루코사민의 구체적인 효능에는 무엇이 있는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루코사민의 효능 1. 관절 및 연골 뼈 건강 글루코사..

msm의 효능 및 부작용, 선택 기준 [내부링크]

오늘은 msm이 어떻게 작용하고 관절에 좋은지 설명하려고 합니다. msm을 잘 모른다면 이 포스팅을 통해 정확히 무엇인지 이해하고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msm에는 다양한 효과가 있으므로 이에 대해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msm의 효능과 관절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sm이란? msm은 methylsulfonylmethane의 약자로 식이유황이라고 합니다. 이 식이 유황은 내부에서 생산하거나 합성할 수 없기 때문에 외부에서 섭취해야 합니다. 관절, 연골, 뼈를 보호하는 대표적인 msm의 효능을 간략히 설명하자면, 해독을 통해 먹을 수 있는 유기유황 성분을 말하며, 천연유황 또는 식이유황이라고 합니다. MSM은 동물, 인간 및 식물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며 많은..

콘드로이친 효능 13가지 및 관절 특효 정리 [내부링크]

콘드로이친 효능 및 관절효능에 좋은 성분들에 대해서 정리를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콘드로이친은 관절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있으며, 저 역시도 부모님을 위해 관절에 좋은 것을 찾던 중 알게된 성분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콘드로이친의 역할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중장년층에게 흔한 질병인 콘드로이틴의 치료 효과와 관절에 유익한 컨디셔닝 방법을 자세히 소개합니다. 여러분들께서도 부모님 관절 및 나의 관절이 걱정되신다면 아래의 포스팅 내용을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이 외에도 관절에 좋다고 잘 알려진 보리웰리아, 글루코사민 등 관절에 좋은 영양제 성분, 효능들을 함께 읽어보시고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콘드로이친이란? 콘드로이친은 관절과 힘줄, 인대의 탄력을 되찾아 주는 매우 관절에 좋은 성분이라고 알려져..

고혼진 화장품 가격 구입처, 모델을 통한 입소문 홍보 [내부링크]

주름 개선과 피부 보습에 뛰어나고 피부 재생 화장품으로 잘 알려진 고혼진 화장품 정보와 구입처 등 다양한 정보를 찾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피부 아름다움을 위해 고혼진 화장품 관련 진짜 정보를 찾고자 하신다면 다음 아래에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 TV 광고로도 많이 나오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고혼진 화장품은 미녀 배우 김민정 님이 광고 모델로 활약하면서 더 많은 여성들이 아름다움을 위해 정보를 찾고 있습니다. 그나저나 최근에 알았는데... 고혼진 가격에 거품이 좀 있는 것 같습니다. 정말 최저가는 반드시 확인을 좀 해보시는 게 좋을 거예요. 아래에서 고혼진 화장품 가격과 구입처 관련 정보를 참조 하시길 바랍니다. 고혼진 화장품 판매처 구입처 현재 고혼진 화..

보험사 특인 처리 합의 시 "꼼수" 주의사항 [내부링크]

교통사고 발생 시 보험사는 피해자가 중상을 입거나 사망한 경우 계약 기준보다 특별 또는 특별 요율을 적용하여 더 나은 거래에 동의한다고 말합니다. 이 경우 보험사는 피해자와 유족을 더 걱정하듯 계약 기준보다 특인을 적용하면 보상금이 높아진다고 말합니다. 이는 손해보험사들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특약을 통해 보험료를 임의로 산정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특히 보험사 내부절차는 현행 보험관련법령상 근거가 없어 보험금 청구를 줄이고 소송을 방지하기 위해 활용돼 보험에 대한 불신을 키웠다는 지적이 나온다. 보험사 특인처리 합의 시 주의사항!! 보험사 말대로 약정기준 대신 특별할인율을 적용하면 보험금이 더 높아진다. 그러나 보험회사는 회사를 운영하고 투자 등의 이익을 얻기 위해 피보험자로부터 보..

신용카드 포인트, 국세납부 활용 방법 [내부링크]

신용카드 사용자라면 반드시 가지고 있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신용카드 포인트입니다. 세금은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지만 대부분 특별한 혜택을 주지는 않습니다. 포인트는 세액에 포함되지 않으며 전월 실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대신 세금을 낼 때 0.8%의 수수료를 지불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카드사는 전월 실적에 세액을 합산하면 지출에 대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국세뿐만 아니라, 지방세, 과속에 따른 과태료 등에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하지 않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적립 포인트 사용법과 신용카드 포인트로 국세납부 활용시 주의해야 할 부분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금 납부 신용 카드 포인트 신용카드로 세금을 결제 하면서 포인트로 납부할수 있다는 사실을..

해외입국자 검역정보 사전입력시스템 큐코드(Q-Code)사용방법 [내부링크]

해외입국자 검역정보 사전입력시스템 큐코드(Q-Code) 사용방법 해외 입국자 Q코드 등록 및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신 후 해외입국 Q-Code 등록 및 사용방법을 이해하셨으면 합니다. 해외입국 Q-Code 등록 및 사용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해외입국 Q-Code 등록 및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 거리가 완화되면서 해외여행을 하려는 사람들로 북적였다. Q-Code는 해외 출국 후 귀국 시 인천공항 입국장을 빠르게 통과할 수 있도록 도입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코드 등록 방법과 사용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테니스 엘보(팔꿈치 통증) 증상 및 치료 운동 숨겨진 국가 보조금 찾기, 보조금 24 활용법 방역지원금 600만원 신청 대상 신속한 확인..

줍줍 무순위 청약 일정 자격 조건 [내부링크]

줍줍 무순위 청약 일정 자격 조건 매주 복권을 사서 1등을 하는 것도 남의 일인 것 같고, 청약이 있을 때마다 부동산에 도전하지만 복권에 당첨되는 것은 언제나 남의 일인 듯 하다. 그러나 예상치 못한 부를 창출할 수 있는 틈새 시장이 있습니다. 바로 무순위 청약입니다. 무순위 청약은 인기가 많아 대부분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무순위 청약이란 무엇입니까? 공공임대주택을 신청하다 보면 납입 금액에 답답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으며, 민영주택의 경우 청약가격제가 아니라서 신청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다만, 만 19세 이상인 경우 무주택자인 경우 신청도 가능하며, 추첨으로만 당첨자가 결정되기 때문에 줍줍 청약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그러나 적은 물량과 많은 신청인으로 인해 비우선 신청인원이 적고 경쟁률..

잠꼬대 심하게 하는 사람의 원인과 치료 방법 [내부링크]

잠꼬대 심하게 하는 사람의 원인과 치료 방법 잠꼬대란 잠을 자는 동안 이야기하는 것은 주변에 한두 명 정도는 한 번쯤은 경험해 본 적이 있을 정도로 흔한 일입니다. 때로는 일방적으로 잠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깨어 있는 사람에게 말하는 것처럼 행동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수면 화자는 잠에서 깨어나 자기가 자는 동안 무슨 말을 했는지 기억하지 못합니다. 수면 대화는 일반적으로 한 번에 30초 이상 지속되지 않습니다. 문제는 어떤 사람들은 자는 동안 반복적으로 이야기한다는 것입니다. 노르웨이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3분의 2가 졸음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잠자는 것은 의학에서 질병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REM 수면 장애나 꿈을 행동으로 옮기는 발작에서 발생하면 치료해야 합니다. 그냥 잠만 ..

쇼그렌 증후군 증상 및 원인 치료 [내부링크]

쇼그렌 증후군 증상 및 원인 치료 쇼그렌 증후군은 구강 건조증과 눈 건조증을 특징으로 하는 자가면역 질환입니다. 쇼그렌 증후군은 입을 촉촉하게 유지하는 침샘(타액선)과 눈을 촉촉하게 유지하는 눈물샘이 백혈구의 공격을 받아 제대로 기능하지 못할 때 발생합니다. 구강 건조와 안구 건조는 다양한 관련 증상을 동반합니다. 예를 들어, 충치와 마른 기침 또는 칸디다증이 일반적입니다. 또한 눈이 건조하면 눈이 가렵거나 부어 오르거나 흐려질 수 있습니다. 쇼그렌 증후군은 관절과 피부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쇼그렌 증후군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9배 더 흔하지만 40~60세 사이의 갱년기 여성에게 주로 발생하는 장애입니다. 쇼그렌 증후군의 증상, 원인 및 치료는 아래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c 함께보면 좋은 글..

사회초년생 전세대출 똑똑하게 받는 법 총정리 [내부링크]

사회초년생 전세대출 똑똑하게 받는 법 총정리 지금 전세값이 오르면 많은 사람들이 집을 살 때 전세에 가서 대출을 받아야 합니다. 그런데 의외로 전세대출을 어떻게 받고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특히 사회에 처음 입문한 사람이나 대출을 처음 받는 청년들은 이 문제에 더 큰 어려움을 겪는다. 그래서 오늘은 전세대출을 받기 위한 절차와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세자금 대출이란? 전세대출이란 말 그대로 금융권에서 전세 예금의 일부를 빌려주는 상품을 의미한다. 보통 전세론은 최대 70%~80%까지 대출이 가한데, 만일 2억짜리 대출을 찾고 있다면 1억4000~1억6000천 만원을 기준으로 빌릴 수 있다. 그러나 집을 담보로 사용하는 모기지론과 달리 전..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지원 대상, 신청 방법 [내부링크]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지원 대상, 신청 방법 022년 6월 9일 목요일부터 올해 2분기(4~6월) 손실보상금 선지급 신청이 시작됩니다. 선불이므로 신청 후 1 영업일 이내에 100만 원이 선납됩니다. 2분기 피해보상금은 100만원으로 방역기간이 17일 이내로 줄어들었고, 2분기 중대 손해배상금 상한액은 100만 원으로 소상공인 61만 2000개사를 대상으로 지급한다. c 함께 보면 좋은 글 c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최대한도 최저금리 얼마? 테니스 엘보(팔꿈치 통증) 증상 및 치료 운동 숨겨진 국가 보조금 찾기, 보조금 24 활용법 방역지원금 600만원 신청 대상 신속한 확인 지급 지원 대상 소상공인 피해보상금 선지급 대상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2022년 1분기 긴급보상 대상 기업 중 ..

청와대 관람신청 변경된 예약방법 [내부링크]

청와대 관람신청 변경된 예약방법 청와대 관람 신청 변경 사항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면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 방법에 대해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청와대 관람 예약 변경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다음 정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윤시열 대통령 취임식 때 처음 문을 연 청와대에 방문 하셨나요? 아직 가보진 못했는데 직장 동료들은 운좋게 당첨되어 방문 하였답니다. 당초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했지만, 2022년 6월 3일(금)부터는 선착순으로 예약을 받습니다. c 함께 보면 좋은 글 c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최대한도 최저금리? 테니스 엘보(팔꿈치 통증) 증상 및 치료 숨겨진 국가 보조금 찾기, 보조금 24 방역지원금 600만원 신청 대상 확인지급 청와대 ..

용산공원 시범 개방 관람 신청 및 일정 안내 [내부링크]

용산공원 시범 개방 관람 신청 및 일정 안내 용산공원 시범 개방 관람 신청 및 일정을 안내해 드립니다. 이 글을 통해 용산공원 방문 계획을 갖고 계신 분들은 시범 개방 장소에 대해 알아보려면 끝까지 읽으십시오. 이제 아래에서 공유하겠습니다. 대통령 집무실이 용산으로 이전되었습니다. 이에 국토교통부는 용산공원 부지를 대통령궁 남쪽에서 국립중앙박물관 북쪽으로 개방하기로 결정했다. 용산공원 건설과정에서 시범개방의 목적은 공원건설과정에서 시민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반영하기 위함임이 밝혀졌다. c 함께 보면 좋은 글 c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최대한도 최저금리? 테니스 엘보(팔꿈치 통증) 증상 및 치료 숨겨진 국가 보조금 찾기, 보조금 24 방역지원금 600만원 신청 대상 확인지급 용산공원 시범개방 일..

압류방지 통장 개설 방법 및 최고금액 장단점 [내부링크]

압류방지 통장 개설 방법 및 최고금액 장단점 압류 통장 만드는 방법, 최대 금액,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포스팅 전체를 읽으면 압류 통장, 최대 금액 및 유형을 만드는 방법을 알게 될 것입니다. 압류 통장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한도액, 종류 등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그럼 이제 압류통장 만드는 방법과 한도액, 장단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살면서 이런저런 이유로 은행 계좌 압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압류로 인해 기본적인 생활비도 감당할 수 없을 경우 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부 보증 압류 통장을 만들어 사용하면 혜택을 받을 권리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최대한도 최저금리 얼마? 테니스 엘보(팔꿈치 통증) 증..

신용카드 리볼빙 장, 단점 활용 방법 [내부링크]

신용카드 리볼빙 장, 단점 활용 방법 신용카드는 현금을 가지고 다니고 사용하는 불편함을 줄여줍니다. 하지만 남용으로 인한 연체는 신용등급 하락과 신용불량으로 이어질 수 있는 '양날의 검'이기도 하다. 신용카드 리볼빙 시스템은 이와 같은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고안된 것으로,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신용카드 리볼빙의 함정에 빠질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오늘은 신용카드 리볼빙 사용에 따른 단점과 장점은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 활용은 어떻게 해야될지 살펴 보도록 합니다. c 함께 보면 좋은 글 c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최대한도 최저금리? 테니스 엘보(팔꿈치 통증) 증상 및 치료 운동 숨겨진 국가 보조금 찾기, 보조금 24 활용법 방역지원금 600만원 신청 대상 확인지급 신용카드 리볼빙 ..

횡문근 융해증 주요 증상 및 치료 방법 [내부링크]

횡문근 융해증 주요 증상 및 치료 방법 횡문근 융해증은 근육이 죽어서 분해되어 근육에 있는 물질이 혈관으로 흘러들어 가 발생하는 심각한 질병입니다. 근육 괴사 후 근육이 분해될 때 방출되는 주요 물질은 미오글로빈이라는 단백질, 효소 및 전해질입니다. 이러한 물질이 혈액에 축적되면 신장에서 걸러져 소변으로 배출되어야 합니다. 너무 많은 미오글로빈은 신장에 압력을 가하여 신부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혈액 내 전해질 수치가 상승하면 심장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의 두 가지 매우 중요한 기관인 신장과 심장에 대한 손상은 생명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횡문근 융해증을 빨리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횡문근융해증의 증상, 횡문근융해증의 원인 및 횡문근융해증의 치료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자세히 ..

왼쪽 가슴 통증 원인 및 치료 방법 | 여자 왼쪽 가슴 통증 원인 및 질환 [내부링크]

왼쪽 가슴 통증 원인 및 치료 방법 | 여자 왼쪽 가슴 통증 원인 및 질환 왼쪽 가슴 통증을 호소하는 대부분의 환자는 위장 장애로 인해 발생하지만 협심증이나 심근 경색을 포함한 심장 질환도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좌흉통에 대한 가장 중요한 질문은 이것이 심장병의 증상인지 여부를 판단하는 것입니다. 갑작스러운 흉통은 여러 질병이 의심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심장이나 폐 질환을 생각하지만 예기치 않게 식도 및 근골격계 장애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왼쪽 가슴 통증을 유발하는 질병과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 함께 보면 좋은 글 c 테니스 엘보(팔꿈치 통증) 증상 및 치료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최대한도 및 최저금리? 숨겨진 국가 보조금 찾기, 보조금 ..

사후피임약 처방 병원 및 약국 | 부작용 [내부링크]

사후피임약 처방 병원 및 약국 | 부작용 사후피임약에는 여성호르몬인 프로게스테론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호르몬 폭탄'으로 불리며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따라서 처방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사후피임약 응급피임약은 여성호르몬 폭탄이다. 호르몬 농도는 경구 피임약에 비해 4-6배 높습니다. 이것은 체내 에스트로겐의 균형을 방해하여 난자의 배란을 억제하거나 지연시키고, 자궁 내막이 두꺼워지는 것을 방해하여 수정란이 착상되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임신을 방지합니다. c 함께 보면 좋은 글 c 테니스 엘보(팔꿈치 통증) 증상 및 치료 숨겨진 국가 보조금 찾기, 보조금 24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최대한도 최저금리? 방역지원금 600만원 신청 대상 신속한 확인지급 사..

지주막하 출혈(SAH) 8가지 전조 증상 및 원인 | 치료 방법 [내부링크]

지주막하 출혈(SAH) 8가지 전조 증상 및 원인 | 치료 방법 유명 배우가 예능 방송에 출연해 미국에서 지주막하 출혈로 갑작스레 수술을 받은 사연이 전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지주막하 출혈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지주막하출혈 환자의 절반 이상이 발병 직후 사망하고, 치료를 해도 심각한 후유증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c 함께 보면 좋은 글 c 테니스 엘보(팔꿈치 통증) 증상 및 치료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최대한도 최저금리? 방역지원금 600만원 신청 대상 확인 지급 숨겨진 국가 보조금 찾기, 보조금 24 지주막하 출혈 지주막하 출혈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뇌의 지주막하강에 출혈을 일으키는 질환이다. 뇌막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으며, 중간에 있는 수막이 거미줄처럼 생겼다고 하여 지주막..

영양제 잘못 먹으면 독 vs 똑똑한 영양제 섭취법 [내부링크]

영양제 잘못 먹으면 독 vs 똑똑한 영양제 섭취법 현대인은 운동할 시간이 없고 건강을 챙기고 싶어 아침식사 대신에 배를 채울 만큼의 영양분을 섭취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몸에 좋은 영양제는? 오늘은 영양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현명하게 섭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인에게 추천하는 영양제 많은 사람들이 영양제를 먹으면 좋다고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하루에 수십 알을 먹습니다. 하지 마라. 영양소는 몸의 관점에서 볼 때 물질일 뿐이기 때문에 영양소가 많으면 그것을 분해하고 배출하는 데 많은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또한 면역계가 민감하면 영양소를 유해 물질로 착각하여 공격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영양제를 너무 많이 먹으면 간, 폐, 신장이 모두 ..

통신 연체자 대출 가능한 경우? 휴대폰 연체시 신용등급 하락 vs 안 하는 경우! [내부링크]

통신 연체자 대출 가능한 경우? 휴대폰 연체시 신용등급 하락 vs 안 하는 경우! 통신 연체자 대출 조건 및 휴대전화 연체가 신용 등급에 어떤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시나요? 특별한 직업이나 수입이 없는 어른들도 휴대폰으로 쉽고 간편하게 돈을 빌릴 수 있습니다. 다만, 재정상황 등 부득이한 사유로 채무불이행을 하는 경우 신용등급이 하락하고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c 함께보면 좋은 글 c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최대한도 최저금리? 테니스 엘보(팔꿈치 통증) 증상 및 치료 숨겨진 국가 보조금 찾기, 보조금 24 활용법 방역지원금 600만원 신청 대상 확인지급 통신요금 체납시 단계별 불이익!! 통신요금 연체시 단계별 불이익은 아래와 같습니다. 1개월 연체 : 휴대폰 사용 가능 2개월 연체 ..

강원도 동해 해수욕장 개장일 정보 [내부링크]

강원도 동해 해수욕장 개장일 정보 여름 무더위가 다가오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다인데, 사회적 거리두기가 풀리면서 이번에는 바다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동해해수욕장 개장일과 정보를 확인하시고 여름휴가 계획을 세워보세요. 강원도 해수욕장 개장일 오는 7월 9일 양양 일대를 시작으로 강원도 동해안 대부분의 해수욕장이 정식 개장한다. 특히 강원도 동해안은 올 여름 붐빌 것으로 예상돼 지난해와 달리 영동고속도로, 서울-양양고속도로, KTX 강릉선 등이 이용된다. 예방이 필수인 것 같습니다. c 함께보면 좋은 글 c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최대한도 최저금리? 테니스 엘보(팔꿈치 통증) 증상 및 치료 숨겨진 국가 보조금 찾기, 보조금 24 방역지원금 600만원 신청 대상 확인지..

2022년 충청남도 농어민수당 80만원 신청방법 [내부링크]

2022년 충청남도 농어민수당 80만원 신청방법 충청남도는 도내 농어업에 종사하는 농어업인이 산업체에서 계속 일할 수 있도록 지원금 지원을 통해 소득을 유지하기 위해 '2022 충청남도 농어민 보조금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신청하면 가구당 연간 80만원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대상 및 신청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농어민 수당 교부금 대상 충남농어업수당은 21년 1월 1일부터 충청남도 주민등록을 하고 농어업등록을 통해 관련 산업에 실제로 종사한 자로서 아래의 지원조건을 모두 갖춘 자에게 지급된다. 21. 1. 1. ~ 22. 6. 30(신청마감)까지 충청남도 주민등록을 마친 자 21. 1. 1.부터 22. 6. 30까지 농어업업 등록을 유지한 자 2020년도 농어업 이..

소장 세균 과다 증식 SIBO [내부링크]

소장 세균 과다 증식 SIBO SIBO는 Small Intestinal Bacterial Overgrowth의 약자입니다. 한국어로 "소장내 세균의 과잉 증식"을 의미합니다. 대부분의 장내 세균인 장내 미생물은 대장에 살고 있습니다. 건강한 사람의 경우 소장에는 대장보다 박테리아가 더 적습니다. 소장에 서식하는 유익균은 소화효소의 분비를 돕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건강 관련 더 많은 정보는 아래에서 참조하세요!! 발냄새 없애는 10가지 방법!! 편도결석 빼는법과 흡입기 효과!! 다리 떨림 이유, 대처 방법 하지불안 증후군(RLS) 원인 치료 SIBO에서는 소장에서 유익균 대신 불필요하거나 유해한 세균이 과도하게 증식하여 신체의 마이크로바이옴 균형을 깨뜨려 다양한 문제를 유발합니다. 영양..

종합부동산세 아끼는 절세 방법 [내부링크]

종합부동산세 아끼는 절세 방법 부동산 세금 기준이 바뀌었음에도 불구하고 올해 집을 사고 팔 계획이라면 염두에 두어야 할 날짜가 있습니다. 6월 1일 부터 종합 재산세가 주택 소유자에게 부과되기 때문입니다. 그럼 이번에는 과세표준이 무엇인지, 올해 내야 할 세금은 얼마인지, 조금이라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종합부동산세(종부세) 징수기준 과세기준일 : 6월 1일 대부분의 사람들은 재산세가 12월에 내야 한다고 생각하기 쉽고, 연말에 대해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종합재산세는 매년 6월 1일에 집주인에게 부과된다는 점에서 독특하다. 따라서 6월 1일 이전에 집을 팔고 6월 2일 이후에 사는 것이 재산세를 절약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정부 지원 관련..

제주도 해수욕장 개장일 및 항공권 정보 [내부링크]

제주도 해수욕장 개장일 및 항공권 정보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 요즘, 여름이 성큼 다가온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여름이 되면 더위를 피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해변으로 나섭니다. 그 중에서도 볼거리가 많은 제주도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아직 개장하지 않았지만 날씨가 더워지면서(오늘 제주도 최고기온 27도) 제주도에서 바다를 찾는 사람들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아래에서 참조하세요!! 쏘카 편도 반납시, 부름서비스 요금은? 교통사고 합의 행동 요령 꿀팁 교통사고, 판결 후 의료비 보상 방법 #제주도는 총 12개의 해수욕장을 가지고 있으며, "제주시"는 월정리 해수욕장, 함덕서우봉 해수욕장, 김녕성세기 해수욕장, 삼양검은모래 해수욕장, 이호테우해변 해수욕장, 곽지과물해변 해..

맥박이 빠르면 나타나는 증상들....수시로 체크하세요 [내부링크]

맥박이 빠르면 나타나는 증상들....수시로 체크하세요 맥박은 심장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모니터링할 수 있는 건강 지표입니다. 집에서 직접 맥박을 측정할 수 있으며 맥박을 알면 심장 건강을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맥박이 일시적으로 증가하거나 감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맥박이 지속적으로 빠르거나 느리면 다양한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심장병의 가족력이 있고 맥박이 분당 60회 미만 또는 100회 이상인 경우 가볍게 여기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건강 관련된 더 많은 정보를 아래에서 참조하세요!! 다리 떨림 이유, 대처 방법 하지불안 증후군(RLS) 원인, 증상 치료 방법 내반슬, 오다리 원인과 치료 방법 구루병 증상의 원인! 치료 방법! 정상 맥박수 1분 이내에 맥박을 관..

퇴직연금 TDF의 의의와 장단점 | 투자 펀드의 수명 주기별 TDF 이해 [내부링크]

퇴직연금 TDF의 의의와 장단점 | 투자 펀드의 수명 주기별 TDF 이해 TDF는 핀테크를 실험해보고 싶지만 직접 투자를 두려워하고 유휴 자금을 방치하고 싶지 않은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퇴직 연금 상품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아무 생각 없이 가입하면 후회하게 됩니다. 따라서 상품에 가입하기 전에 가장 중요한 것은 상품이 무엇인지,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연금 TDF 의미 TDF는 Target Date Fund의 약자로, 예상 일자에 따라 자동으로 투자 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 라이프 사이클 펀드를 의미합니다. TDF를 투자 자산(주식, 채권, 대체 자산 등)의 기간 조정 가중치라고 생각하면 원하는 날짜를 목적지(자율주행 등)로 설정하여 TDF를 이해하는 것이 ..

2022 송가인 전국투어 콘서트 티켓 예매 방법 [내부링크]

2022 송가인 전국투어 콘서트 티켓 예매 방법 트로트 여왕 송가인이 돌아왔다. 오랫동안 기다려주신 팬 여러분을 위해 전국 투어를 진행합니다. 이번 2022 송지아렌 전국투어는 팬들을 향한 그리움과 변함없는 사랑이 담긴 진정성 있는 콘서트다. 새 정규앨범 '연가'은 이번 공연을 통해 오리지널 트로트로 물들일 예정이며, 명곡들이 가득한 무대는 관객들에게 더욱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정동원의 전국투어 콘서트 일정 및 티켓 예매 방법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송가인 전국투어 콘서트 티켓 예매 홈페이지 송가인의 전국투어 티켓 예매가 진행 중이며, 앞으로도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송가인의 전국투어 콘서트 티켓은 서울, 대구, 전주 공연 순으로 인터파크티켓을 통해 예매된다. 5월 10일 오후 8시 서울 공연, 5월..

정동원 전국투어 콘서트 일정 티켓 예매 방법 [내부링크]

정동원 전국투어 콘서트 일정 티켓 예매 방법 정동원은 지난 4월 발표한 신곡 무대부터 트로트, 발라드, 댄스까지 모든 장르를 아우르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정동원의 "2nd 정동원棟동 이야기話화 콘서트"

엠넷 퀸덤 2 투표 방법 최종순위 다시보기 [내부링크]

엠넷 퀸덤 2 투표 방법 최종순위 다시보기 퀸덤2는 상위 6개 걸그룹이 같은 날 동시에 싱글을 발매하는 컴백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1위는 전 세계 동시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는 프리미엄 컴백쇼 혜택을 받을 예정이다. 한편, 3경기 연속 6위를 한 그룹은 퀸덤2에서 곧바로 퇴출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물론 FINAL 라이브 무대에서 신곡을 발표할 수 없다는 것도 알고 있다. 퀸덤 2 투표 하기 지난해 '킹덤:레전더리워즈'가 글로벌 투표를 도입한 데 이어 이번에 '퀸2'에서도 글로벌 투표에 대응한 영상 투표가 있어 글로벌 평가단 심사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더 많은 글로벌 팬들이 함께 하게 됐다"며 "이번 쇼에 참가하는 6개 팀이 글로벌 퀸이 되길 바라며, 공정하게 진행되길 기대해 봅니다. 이와..

임영웅 앨범 아임 히어로 구매 방법 및 판매처 [내부링크]

임영웅 앨범 아임 히어로 구매 방법 및 판매처 오는 5월 2일 발매되는 임영웅의 첫 정규앨범 제목이 'IM HERO'로 결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4월 1일 공식 SNS 채널에 앨범 제목 'IM HERO'와 함께 공개된 이미지는 앞으로의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다양한 온라인 음반 판매처를 통해 선주문을 받고 있다. 임영웅의 브랜드 영향력은 엄청나며, 이미 앨범 판매 사이트는 폭주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다음으로 5월 2일 발매된 정규앨범 'IM HERO'의 구입처와 방법을 소개한다. 임영웅 단독 전국투어 정보 임영웅 전국투어 콘서트 티켓 예매 임영웅 앨범 판매 홈페이지 임영웅의 앨범 구매 사이트는 여러 곳이 있지만 가장 대표적인 웹사이트가 3개 있습니다. 교보문고 : 3종 구매 가능하며..

이찬원 콘서트 라이브 앨범 구매 및 갤러리 링크 [내부링크]

이찬원 콘서트 라이브 앨범 구매 및 갤러리 링크 '트로트 아이돌' 가수 이찬원의 첫 단독 콘서트 'Chan’s Time & One more Chan’s'이 영구 소장용으로 판매가 진행중이다.이찬원이 4월 5일부터 첫 단독 콘서트 'Chan’s Time & One more Chan’s'는 2021년 10월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 인천, 광주, 대구, 창원, 울산, 고양, 대전 등 전국을 돌며 최대 27회 관객을 만난 이찬원의 라이브 콘서트 이다. 앨범은 약 3시간 분량의 라이브 공연이 담긴 USB와 미공개 공연 앨범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찬원의 라이브 무대는 흥겨운 퍼포먼스 열기를 불러일으키며 팬들에게 또 다른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임영웅 전국투어 콘서트 일정 임영웅 단독 전국투어 일정 이찬원 콘서..

임영웅 단독 전국투어 콘서트 일정 티켓 예매 방법 [내부링크]

임영웅 단독 전국투어 콘서트 일정 티켓 예매 방법 임영웅 지난해 12월 KBS 연말특집 'We're HERO'에서 16.1%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최근 종영한 KBS2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OST에 '사랑은 늘 도망가'로 음원을 순위표를 장악하며 확고한 존재감을 입증한 것으로 전해진다. 임영웅의 콘서트 예약은 4월 7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콘서트 일정은 지역에 따라 다르므로 예약 일정도 다릅니다. 문제 없이 예약하려면 각 티켓의 청구 날짜를 다시 확인해야 합니다. 최근 정규 앨범 발매를 알리고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한 임영웅은 이번 콘서트 소식으로 팬들의 열기가 뜨거워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제 시간표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임영웅 솔로 전국투어 콘서트 티켓을 예약하는 방법 가수 ..

나훈아 콘서트 2022 티켓 홈페이지 가격 일정 예매 꿀팁 [내부링크]

나훈아 콘서트 2022 티켓 홈페이지 가격 일정 예매 꿀팁 나훈아 콘서트 2022 티켓 가격, 공연 일정, 예매 일정, 예매 꿀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테스 형' 나훈아가 올해 데뷔 55주년을 맞아 전국 10개 도시를 돌며 오랜 팬들을 만난다. 나훈아 콘서트 정말 감동의 연속이죠? 많은 사람들이 나훈아의 콘서트에 가고 싶어합니다. 2022년 나훈아 콘서트 티켓을 사랑하는 가족에게 선물한다면 정말 뜻깊은 선물이 될것입니다. 예매 꿀팁도 끝까지 확인해 보세요. 2022 나훈아 콘서트 2022년 나훈아 콘서트는 그의 데뷔 55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콘서트다. 나훈아는 1947년 2월 11일에 태어나 올해 76세입니다. 그는 1966년 데뷔해 올해로 55주년을 맞으며, 지난 55년은 '꿈 같다'라는 나훈아가..

2022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조건 신청 방법 [내부링크]

2022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조건 신청 방법 저소득층의 주거비를 지원하는 주거급여제도는 가구원수에 따라 임대료나 유지비를 지원하는 제도다. 과거에는 학업이나 취업 등의 사유로 부모와 다른 집에 사는 청년에게도 가장이 주거급여를 지급했다. 주거급여는 일정 소득 이하의 가구에게 최소한의 생활안정과 주거안정을 보장하기 위해 급여 형식으로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주거급여도 저소득 가정과 분리된 청년들에게 별도로 지급된다. 정부 지원 더 많은정보는 아래를 확인하세요...!! 현명한 부채, 대출 관리 하는 방법 전세보증보험 종류 및 가입조건 월세, 전세 보증금 반환 거부시 대처방법! 장기수선충당금 반환거부시 대처 방법! 청년주거급여 분리지급이란? 청년주거급여 분리수당은 저소득층 청소년이 부모와 ..

정강이 통증, 원인과 증상에 따른 자가치료 방법 [내부링크]

정강이 통증, 원인과 증상에 따른 자가치료 방법 정강이 부목은 무릎 아래에서 발목까지 다리 앞쪽에 통증이 있습니다. 경골이나 주변 근육이나 힘줄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무릎에 장기간의 부하로 인한 근육 손실로 인한 통증을 말합니다. 정강이 통증은 운동선수, 군인, 댄서와 같이 다리를 규칙적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흔합니다. 적은 운동, 적절한 휴식, 얼음찜질 또는 적절한 신발, 적절한 자세는 정강이 통증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원인으로는 평발, 과도한 운동, 잘못된 자세, 쿠션이 없는 신발 착용 등이 있습니다. 정강이 통증이 잘 발생하는 원인, 정강이 통증의 증상, 정강이 통증 자가 치료 방법, 병원에 가야 하는 경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건강 관련 더 많은 정보를 아래에서 ..

발바닥 물집의 원인과 치료, 예방법 [내부링크]

발바닥 물집의 원인과 치료, 예방법 어느 날 갑자기 발바닥에 원인 모를 물집이 생겼습니다. 발바닥의 물집은 일반적으로 오랜 시간 걷거나 불편한 신발을 신을 때 발생합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았고 발바닥에 물집이 생기면 다른 의학적 원인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발바닥에 물집이 생기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흔한 습진, 무좀, 티눈 등이 원인일 수 있지만 한포진, 대상포진 같은 질병도 있습니다. 발바닥 물집 발바닥의 물집은 여러면에서 성가시다. 체액이나 혈액으로 가득 찬 물집이 부풀어 오르고 걸을 때마다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직경이 0.5cm 이상인 물집을 물집이라고 하며, 발바닥에 물집이 생기면 생활에 다양한 불편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발바닥의 물집은 일반적으로 큰 건강 위험..

좋은 아파트 고르는 5가지 팁 [내부링크]

좋은 아파트 고르는 5가지 팁 아파트는 필수 상품이자 금융 투자 수단이므로 선택이 중요합니다. 즉각적인 선택이 당신을 부자로 만들 수도 있고, 번개처럼 거지가 될 수도 있습니다. 주식과 코인의 핵심이 타이밍이라면 부동산의 핵심은 입지나 내재가치로 볼수 있습니다. 좋은 아파트를 선택하는 것이 반드시 비싼 아파트를 선택하는 것이 아닙니다. 좋은 아파트는 저평가된 아파트를 말합니다. 위치를 분석하는 데에는 약 5가지 중요한 핵심 요소가 있습니다. 1) 지역단가 2)면적 3)실거래가 4)전세가율 5)주거환경 등을 살펴 봅니다. 전세보증보험 종류 및 가입조건 월세, 전세 보증금 반환 거부시 대처방법! 장기수선충당금, 반환거부시 대응법! 다주택자 양도세 1년간 한시 배제 좋은 아파트 고르는 법 5가지..

여성 방광염 다양한 증상 및 원인, 치료 방법 [내부링크]

여성 방광염 다양한 증상 및 원인, 치료 방법 방광염이 있는 모든 여성은 그것이 얼마나 고통스러울 수 있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오줌의 소태라 불리는 병이 "방광염"입니다. 방광염은 여성이 일생에 한두 번 경험하는 질환으로 남성보다 방광염에 걸릴 확률이 더 높습니다. 방광염이란 무엇입니까?? 방광은 신장에서 배출될 때까지 소변이 저장되는 곳입니다. 방광염은 방광벽의 염증으로 일반적으로 요도를 통해 방광으로 들어가는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합니다. 특히 여성은 요도가 더 짧고 방광에 더 가깝기 때문에 남성보다 방광염에 걸리기 쉽습니다. 방광염은 급성과 만성으로 나뉘며 급성 방광염은 방광에 국한된 염증을 말합니다. 만성 방광염은 1년에 3회 이상 발생하고 방광이 완치되지 않거나 감염이 지속되는 상태입니다. ..

2022년 세종시 청년 적금 통장 신청방법 [내부링크]

2022년 세종시 청년 적금 통장 신청방법 세종시는 근로청년의 부의 형성과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 세종 청년 적금'를 시행하고 있다. 100여명의 청년을 모집할 예정으로 대상 고객 및 신청 방법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청년저축이란? 세종시 청년적금은 근로청년의 자산형성을 지원하기 위한 3년 정책통장 프로그램입니다. 청년이 3년에 걸쳐 540만원을 월 15만원에 예치하면 세종시도 같은 금액 540만원을 예치해 만기가 되면 저축액의 두 배로 받게 된다. 정부 지원 더 많은 정보는 아래를 확인하세요...!! 서울시 거점형 야간보육 어린이집 이용 출소자 긴급지원금 신청 및 복지 혜택 소상공인 손실지원금 '600만원+α' 최종소식 숨은 카드 포인트 찾는 2가지 ..

아이폰 14, 14미니, 14프로 맥스 출시일, 디자인 카메라 성능 총정리 [내부링크]

아이폰 14, 14미니, 14프로 맥스 출시일, 디자인 카메라 성능 총정리 iPhone 14 모델은 2022년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 14 관련 소식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기존 아이폰 13이 출시되면서 기대되는 업그레이드가 많지 않아도 애플은 역시 애플이라고 극찬이 이어졌습니다. 아이폰 14, 14미니, 14프로 맥스 출시일, 디자인 카메라 성능 총정리 등 아이폰14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자세히 살펴보자. 정부에서 지원받을수 있는 지원금은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조회 및 신청 무직자 대출 받는 4가지 쉬운 방법 시중은행 TOP 5 전세자금 대출 소상공인 희망대출 총정리 아이폰 14 출시일 일반적으로 Apple은 가을에 새로운..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급일 향후 일정 [내부링크]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급일 향후 일정 추경안은 과거 소상공인 방역지원으로 알려졌던 '손실보전금'이라는 명목으로 600만~1000만원의 피해액을 지급하기로 국무회의를 통과했다. 소상공인, 소기업인, 매출 10억~30억 원 사이의 중소기업을 포함한 370만 개로 매출과 매출 감소에 대한 차등 지급을 지원합니다. 정부 지원 관련 더 많은 정보는 아래를 확인하세요...!! 서울시 거점형 야간보육 어린이집 이용 방법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 ARS 확인 현명한 부채, 대출 관리 하는 방법 손실보전금 지급일 5월 12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추경예산은 5월 13일 국회에 상정되었고, 16일 대통령의 수정 국회 연설을 시작으로 종합적인 검토가 이루어졌다. 5월 17일과 18일에는 상임위에서 예산안을 검토하고..

제1,2,3 금융권 차이 비교, 대출시 주의사항! [내부링크]

제1,2,3 금융권 차이 비교, 대출시 주의사항! 금리를 비교하거나 대출을 찾다보면 흔히 접하게 되는 1, 2, 3 금융기관을 만나게 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대략적으로 알고 있지만 정확히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아무래도 다소 헷갈리거나 정확히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점은 1금융권부터 3금융으로 내려갈수록 대출 문턱은 낮지만 금리는 높다는 점이다. 1금융권 1금융권 부분은 시중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은행입니다. 일반적으로 은행에는 신한은행, KB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NH농협은행, 기업은행 등이 있으며, K-Bank도 최초의 금융권이다. 하지만 농협은행은 혼란스러울 수 있다. 농협중앙회 소속이면 1금융권으로 농협 OO지부, OO농협이면 제2금융권으로 노협중앙회와 지역단위 농협에 대한..

종합소득세 경비처리, 필요경비 5가지 항목 범위 안내 [내부링크]

종합소득세 경비처리, 필요경비 5가지 항목 범위 안내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 및 납부의 달로 개인은 지난 1년 동안의 소득을 신고하고 납부합니다. 영업이익금액은 매출에서 필요경비를 뺀 금액입니다. 세법에서는 이익을 "소득"이라고 하고 이를 발생시키는 데 사용되는 돈을 "필수 비용"이라고 합니다. 필요경비의 금액이 높을수록 영업이익이 낮아져 세금이 적게 듭니다. 따라서 개인이 사업을 하는 경우 필요한 수수료를 자세히 알아야 합니다. 더 많은 정보를아래에서 참조하세요!! 서울시 거점형 야간보육 어린이집 이용 현명한 부채, 대출 관리 하는 방법 시중은행 TOP 5 전세자금 대출 소상공인 희망대출 총정리 종합소득세 필요경비 - 매입비 종합소득세 신고 시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비용은 구매 비용..

하임리히법 정확하게 숙지하고 대처하는 방법 [내부링크]

하임리히법 정확하게 숙지하고 대처하는 방법 하임리히의 법칙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이 자료를 모두 읽고 나면 하임리히 방법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하임리히 방법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면 끝까지 읽으십시오. 아래에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음식물이나 이물질로 인해 질식하거나 기도가 막힐 위험이 있는 경우에는 가슴에 강한 압력을 가하여 구토를 유도하십시오. 음식을 먹거나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등 일상생활에서 기도에 이물질이 들어가 바로 숨을 쉴 수 없는 경우 호흡곤란으로 구급차가 도착할 때까지 위험할 수 있습니다. 최근 개그우먼 양세형이 음식이 목에 걸려 호흡곤란을 겪는 노인을 구출하기 위해 식당에서 하임리히법을 사용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하임리히법은 심폐소생술로 널리 알려진 응급처치법 중 하나로 그 방법..

어린이 보호구역 속도위반 벌점 과태료 조회 방법 [내부링크]

어린이 보호구역 속도위반 벌점 과태료 조회 방법 운전자들은 2020년 3월 25일부터 민식법으로 알려진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 강화대책으로 스쿨존에서 어린이 사고가 발생하면 운전자에 대한 처벌이 가중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동의 행동특성으로 볼 때 시야가 좁고 눈높이가 제한적이며 소리에 대한 반응이 느리고 교통사고 대처능력이 상당히 저하됩니다. 어린이 보호구역 운전할 때는 특히 어린이가 언제든지 도로에서 뛰어 나올수 있는 주변 환경을 인식하고 천천히 운전하십시오. 오늘은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과속 및 신호 위반에 대한 벌금과 과태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아래에서 참조하세요!! 기소유예 뜻과 전과기록 불이익 정리 운전자 90%가 헷갈려 하는 유턴 신호 교통사고 격락손해..

그레이브스병:갑상선기능항진증의 원인 [내부링크]

그레이브스병:갑상선기능항진증의 원인 그레이브스병은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주요 원인인 자가면역 질환입니다. 이 질병에 걸린 사람들의 면역 체계는 갑상선을 공격하여 필요 이상으로 많은 호르몬을 생성합니다. 갑상선은 목 바로 아래에 위치하며 앞에서 볼 때 날개를 쭉 뻗은 나비 모양으로 기도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갑상선 호르몬은 우리 몸의 모든 조직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레이브스병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심장, 뼈, 근육, 월경 주기 및 2세대 생산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갑상선 기능 항진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임산부의 경우 산모와 아기 모두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눈과 피부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레이브스병은 여성에게 흔하며 100명 중 2명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

하지불안 증후군(RLS) 원인, 증상 치료 방법 [내부링크]

하지불안 증후군(RLS) 원인, 증상 치료 방법 하지불안증후군 이란?? 하지불안 증후군(RLS)은 다리를 움직이고 싶은 충동과 함께 통증, 가려움증, 기어가는 느낌이 동반되는 상태입니다. 하지불안증후군은 보통 밤에 나타납니다. 증상은 특히 밤에 앉거나 누워서 잠을 잘 때 가장 심합니다. 숙면을 취하기 어렵게 만드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하지 불안 증후군의 증상은 영화를 보거나 자전거를 타는 것과 같이 장기간 휴식을 취하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리를 움직이거나 걸으면 증상이 가라앉지만 움직이지 않으면 재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불안증후군의 증상은 밤에 가장 심하고 수면을 방해하기 때문에 때때로 수면장애 또는 운동장애라고도 합니다. 그러나 하지 불안 증후군은 뇌 활동과 관련된 신경 감각 장애로 ..

다리 떨림 이유, 대처 방법 [내부링크]

다리 떨림 이유, 대처 방법 다리가 떨리는 이유?? 사람들은 자신도 모르게 다리를 흔드는 것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학창시절에도 다리가 떨리는 친구가 한 명쯤 있었다. 나는 또한 그들이 시험과 회의 중에 다리를 심하게 흔드는 것을 보았습니다. 다리 떨림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것은 심각한 문제가 아닙니다. 그러나 다리 떨림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악화되거나 다른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의사의 진찰을 받아 진단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지금 다리가 떨리는 다양한 이유와 병원을 방문해야 할때를 살펴보겠습니다. 건강 관련된 더 많은 정보를 >아래에서 참조하세요!! 썩은 사랑니 발치 비용 얼마나? 사랑니 발치 안하면 OOO 얼마나 위험! 백내장 실손보험 깐깐한 적용? 교통사고 ..

교통사고 합의 행동 요령 꿀팁 [내부링크]

교통사고 합의 행동 요령 꿀팁 교통사고는 언제 어디서나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때 프로토콜은 정해진 규칙이 없기 때문에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크게 달라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교통사고 해결 방법에 대한 몇 가지 팁입니다. 교통사고 합의 하는 법 - 보험회사 자문병원 교통사고가 아무리 작아도 병원에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이때 교통사고를 전문으로 다루는 병원이 있고, 보험사 직원들이 자주 드나들기 때문에 의사를 알 수 있다. 정산금액은 입원기간에 비례하며, 장기입원은 금지될 수 있습니다. 2~3주 이상 입원이 어려운 경우에는 다른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 관련 더 많은 정보를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자동차 사고 자차보험 할증 기준 교통사고, 판결 후 의료비 보상 ..

쏘카 편도 반납시, 부름서비스 이용 조건과 요금은? [내부링크]

쏘카 편도 반납시, 부름서비스 이용 조건과 요금은? 출장이나 출장의 경우 대여한 쏘카를 대여 장소가 아닌 다른 장소에 반납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은 Socar 편도 반환입니다. 그러나 제도가 폐지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추가요금이 있긴 하지만 쏘카를 편도로 반납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 있고, 주의 사항을 사전에 인지하게 되면 피해보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쏘카 편도 반환 시스템? 쏘카 이용은 원칙적으로 왕복입니다. 따라서 대여 장소와 반납 장소가 동일해야 합니다. 단, 2019년 7월 2일부로 쏘카의 렌탈 장소가 아닌 다른 장소로 반품하는 편도 반품 시스템이 중단되었습니다. 그러나 임대 및 반납 장소 변경을 피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교통사고 격락손해 청구 방법 [내부링크]

교통사고 격락손해 청구 방법 종종 자동차 사고가 발생하면 수리비나 리스 비용이 놀라움으로 다가옵니다. 다만, 인도 후 5년이 지나지 않은 차량의 경우에는 사고로 차량이 된 차량의 사용가치 상실도 전액 배상해야 합니다. 교통사고로 차가 파손되면 수리를 해도 사고 이력이 남고 중고차로 팔면 가격이 떨어집니다. 자동차보험 격락손해 산정 기준!! 사고이력이 있는 교통사고로 인한 차량가액의 손실로 인한 피해를 "격락손해", "감가손", "감가상각손", "시세하락손"이라고 합니다. 보험 회사는 "격락손해"이라는 용어를 가장 자주 사용합니다. 모든 자동차 보험에는 충돌 피해 조항이 포함되어 있지만, 실제로 보험사에서는 이를 선제적으로 공개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사고로 차량이 파손된 경우 보험회사에 자격 ..

편도선 부었을때 빨리 낫는법!! [내부링크]

편도선 부었을때 빨리 낫는법!! 편도선염의 증상은 무엇입니까? 부은 편도선이 어떻게 해야 빨리 나을 수 있습니까!! 편도선 부었을때 빨리 낫는법!! 치료하는 방법 그리고 편도선염의 증상은 무엇인지 살펴 봅니다. 편도는 목의 위쪽 부분이 압력과 접촉하는 곳이자 공기와 음식의 통로이기도 합니다. 그것은 또한 림프 조직을 통한 음식물의 통로이며 호흡 중에 박테리아가 들어가는 것을 방지합니다. 따라서 여러 가지 이유로 편도선이 부어오를 경우 호흡, 섭식, 이물감 등 많은 불편함을 유발하게 되므로 이를 조속히 해결해야 합니다. 건강 관련된 더 많은 정보를 아래에서 참조 하세요!! #.잇몸 부음 소금물 효과? 염증 효과는! #.혓바늘 제거하는 법과 생기는 이유? #.발냄새 없애는 10가지 방법!! #.편도결석 ..

발목 접질렀을때 찜질 방법 붓기 멍 통증에 효과 [내부링크]

발목 접질렀을때 찜질 방법 붓기 멍 통증에 효과 가벼운 신발을 신고 다양한 야외 활동이 증가하는 여름에 발목이 쉽게 삐는 사람들이 많다. 경미한 발목 염좌가 있다면 집에서 치료하는 방법과 응급처치를 통해 발목 접질렀을때 찜질 방법 등 붓기 멍 통증에 효과 있는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강 관련된 더 많은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수 있어요....!! 잇몸 부음 소금물 효과! 염증 효과는? 매복사랑니 OOO 얼마나 위험하길래!! 발냄새 없애는 10가지 방법!! 편도결석 빼는법과 흡입기 효과!! 발목을 삐었을 때(발목 염좌) 발목 염좌는 외부 충격으로 인해 발목 인대(뼈를 연결하고 관절을 지지하는 구조)가 늘어나거나 부분적으로 파열되어 통증, 부종, 타박상 및 발목 불안정성을 초래하는 ..

현명한 부채, 대출 관리 하는 방법 [내부링크]

현명한 부채, 대출 관리 하는 방법 부채와 대출은 모두 개인의 재정적 평판인 신용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일상적으로 관리하는 방식이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부채와 대출이 같거나 비슷한 의미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부채 금액과 대출 금액은 실제로 비슷하지만 다른 개념으로 이해해야합니다. 부채 금액 대 대출 금액의 의미 부채 금액의 의미 간단히 말해서 빚은 누군가에게 빚진 돈이나 빚입니다. 부채에는 모기지, 자동차 할부금, 휴대폰 요금, 월별 공과금 등이 포함됩니다. 은행 밖에서 가족, 친구, 지인에게 빌린 돈도 나중에 갚겠다고 약속한 금액도 모두 부채 금액으로 간주됩니다. 이 경우 차용인이 채무자가 되고 빌려주는 사람은 채권자가 됩니다. 정부에서 지원받을수 있는 지원금은 아..

서울시 거점형 야간보육 어린이집 이용 방법 [내부링크]

서울시 거점형 야간보육 어린이집 이용 방법 서울시 거점형 야간어린이집 운영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글을 다 읽으신 분들은 서울야간어린이집이 어떻게 운영되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 서울에서 야간 어린이집 운영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보세요. 아래에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맞벌이 가정이 너무 많아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은 퇴근 시간에 늦으면 육아에 대해 걱정한다. 이를 위해 서울시는 전국 최초로 거점형 야간 보육시설을 이용하는 모든 취학 전 아동을 대상으로 야간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부에서 지원받을수 있는 지원금은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2022년 희망저축계좌 신청방법 생계급여 대상 기초생활수급자 lh청년전세 대출 신청방법 총정리 신규 바우처 신중..

서울 아파트 거래량 자료 및 기준금리 비교예측 [내부링크]

서울 아파트 거래량 자료 및 기준금리 비교예측 1. 서울 아파트 평균 매매가 데이터 VS 기준금리 비교 서울시 평균 아파트 매매가격 자료와 기준금리 자료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아래의 그래프는 2012년 01월 ~ 2022년 03월, 서울의 평균 아파트 매매가격과 기준금리 자료입니다. 2012년 이후 2013년과 2014년 저점을 기준으로 2014년 이후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정부에서 지원받을수 있는 지원금 관련 정보를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정부지원 전세대출의 종류 신청자격 농협 주택 담보대출 금리 및 조건 2022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보기 청약 무주택 요건, 세대주 및 기간 기준 금리는 왼쪽에 있는 축이 파란색 선입니다. 서울의 아파트 평균 실거래 가는 >오른쪽 축이 빨간..

서울시 재창업 소상공인 고용장려금 지원 안내 [내부링크]

서울시 재창업 소상공인 고용장려금 지원 안내 서울시에서 소상공인 재가동을 위한 취업장려금을 지원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 글을 읽으면 서울시가 소상공인 재건을 위한 취업장려금을 지원한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다. 서울 소상공인 재창업을 위한 재기발판 고용장려금 지원이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읽어보세요. 자영업자들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고통을 겪었을 것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폐업 사례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서울시가 코로나19로 문을 닫았다가 다시 문을 여는 소상공인에게 150만원의 고용장려금을 지급한다. 그럼 누가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정부에서 지원받을수 있는 다양한 지원금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소상공인 정책자금 통합안내 숨겨진 국가 보조금 찾기, 보조금 24..

뻐드렁니 교정 수술이 필요한가? 발치 vs 비발치? [내부링크]

뻐드렁니 교정 수술이 필요한가? 발치 vs 비발치? 뻐드렁니는 윗니와 윗턱이 아랫니보다 앞으로 튀어나온 부정교합입니다. 유전적 요인, 잘못된 생활 습관, 치과 치료 소홀 등으로 인해 원래의 위치에서 벗어나 자란 치아입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손가락 빠는 습관이나 치주 질환과 같은 나쁜 습관으로 시작된다. 뻐드렁니 교정은 외모에 대한 자신감을 떨어뜨릴 뿐만 아니라 화난 얼굴형을 보이기 때문에 특히 추천합니다. 현대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외모로 판단하고 있어 뻐드렁니는 큰 결점이 될수있습니다. 건강 관련된 더 많은 정보를아래에서 참조하세요!! 썩은 사랑니 발치 비용, 통증은? 치아건강 스켈링 부작용, 의료보험 적용? 사랑니 발치 안하면 OOO 얼마나 위험!! 잇몸이 붓는 원인과 부어오를 때..

테니스 엘보(팔꿈치 통증) 증상 및 치료 운동 [내부링크]

테니스 엘보(팔꿈치 통증) 증상 및 치료 운동 테니스 엘보(외측 상과염)는 팔꿈치 통증의 주요 원인입니다. 테니스 엘보가 있는 사람의 경우 팔꿈치 바깥쪽의 힘줄이 손상되고 염증을 일으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테니스 엘보의 의학명은 외측상과염입니다. 비슷한 증상이 팔꿈치 안쪽 힘줄의 통증인 골퍼 엘보입니다. 골프엘보의 정식 명칭은 내측상과염입니다. 테니스 엘보는 라켓(예: 테니스)과 배드민턴(예: 탁구)을 사용하는 운동 선수에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집안일을 하는 주부나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도 흔히 발생합니다. 실제로 테니스 엘보를 앓고 있는 사람들의 95%는 테니스 선수가 아닙니다. 테니스 엘보의 치료는 통증의 정도에 따라 다릅니다. 휴식과 진통제로 회복될 수 있으나 심할 경우..

눈주위 알레르기 원인과 치료 예방법 [내부링크]

눈주위 알레르기 원인과 치료 예방법 많은 미세한 물질이 공중에 떠 있습니다. 눈은 이러한 물질에 쉽게 노출되며 경우에 따라 눈에 국한된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눈 주위가 가렵거나 따끔거림은 알레르기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이유와 구체적인 예방 조치는 무엇입니까? 결막은 안구와 직접 접촉하는 조직으로 안구에 영양을 공급하고 안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항상 눈물에 젖어 있기 때문에 이물질에 자극을 받거나 이물질의 침입을 받기 쉽고, 집에 달라붙는 먼지와 꽃가루로 인해 알레르기를 일으키기 쉽습니다. 즉, 알레르기 결막염은 병원체가 눈의 민감한 점막을 자극하여 발생하는 알레르기 질환입니다. 건광 관련된 더 많은 정보를 아래에서 참조하세요!! 안연고 바르는 방법과 주의사항!!!..

청약 무주택 요건, 세대주 및 기간 [내부링크]

청약 무주택 요건, 세대주 및 기간 집값이 오르면서 내 집 마련의 꿈도 이루기 어렵고, 집을 사기 위한 경쟁도 치열하다. 무주택자라면 주택청약 보상 시스템에서 더 많은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어 청약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러나 이 경우 "무주택"은 신청자가 주택을 소유하지 않은 경우에만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아파트 청약은 추첨제와 가점제로 구분되며, 추첨은 당첨자를 추첨에 의해 선발합니다. 가점제는 조건에 따라 점수를 계산해 높은 점수에 따라 당첨자를 선발하는 방식입니다. 최근에는 투기를 막고 실수요자에게 유리한 가점제가 더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1순위 가입자간 경쟁이 있을 경우 무주택기간(32점), 부양가족수(35점), 약통장 가입 기간(17점) 순으로 순위를 정한다. 따라서 무주택 기간이..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1년간 한시 배제 시행 [내부링크]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1년간 한시 배제 시행 다주택자에게 부과되는 양도소득세 중과세율이 10일부터 1년 동안 한시적으로 배제됩니다.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제도는 다주택자들이 주택을 처분할 때 기존 양도세보다 더 많은 세금을 부과하는 제도입니다. 새 정부의 정책 공약 중 다주택제 양도세 중과 한시 배제에 많은 관심이 쏟아지면서 주택 수와 관계없이 주택을 실제 보유한 기간을 기준으로 보유, 거주 기간을 계산해 1세대 1주택 비과세를 적용한다. 정부에서 지원받을수 있는 지원금은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숨겨진 국가 보조금 찾기, 보조금 24 방역지원금 600만원 신청 대상 확인지급 2022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바로 가기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한시 배제 양도세는 토지, 건물, 주식 등의..

2023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바로 가기 [내부링크]

2022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바로 가기 올해 내고 있는 건강보험료가 갑자기 올랐다는 소식과 함께 제가 소유하고 있는 부동산의 공시지가가 올라 그대로 반영됐다는 답변을 듣게되었습니다. 따라서 아파트, 부동산의 공시지가는 부동산 관련 세금(국세, 지방세 등)과 사회보험료(국민연금, 건강보험료 등) 징수의 근거가 될 것입니다. 정부에서 지원받을수 있는 지원금은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볼수 있어요...!! 출소자 긴급지원금 신청 및 혜택 생계급여 대상 지원내용 신규 바우처 신중년 경력 일자리 소개 2023 개별 공시지가 문의 국토교통부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바로 가기 2022년 개별 공식 가격은 위의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증 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볼 ..

구루병 증상의 원인! 치료 방법! [내부링크]

구루병 증상의 원인! 치료 방법! 구루병이란 무엇입니까? 구루병은 어린이의 뼈가 약해지고 약해지며 뼈가 제대로 형성되지 않는 상태입니다. 한국에서 구루병은 주로 생후 3개월에서 3세의 영유아에게 발생합니다. 구루병의 주요 원인은 비타민 D 부족입니다. 비타민 D는 음식에서 칼슘과 인의 신체 흡수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칼슘과 인은 뼈의 주요 구성 요소이며 강하고 건강한 뼈에 필수적입니다. 구루병은 칼슘과 인이 부족한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루병은 희귀 유전 질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루병이 있는 어린이의 경우 두개골이 너무 가늘고 부드러워 손으로 누르면 고무공처럼 안팎으로 움직입니다. 숨구멍으로 알려진 대천문도 매우 늦게 닫히는 원인이 되고 팔과 다리가 쉽게 구..

내반슬, 오다리 원인과 치료 방법 [내부링크]

내반슬, 오다리 원인과 치료 방법 무릎 내반은 똑바로 서 있을 때 무릎이 바깥쪽으로 구부러지고 무릎에 닿지 않고 펴지는 것입니다. 다리가 'O'자 모양을 하고 있기 때문에 O자형 다리 또는 간단히 '오다리'라고 불립니다. 내반슬은 아기에게 흔한 증상이며 일반적으로 아이가 자라면서 자연스럽게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러나 3세 이후에도 슬관절 내반이 지속되면 다른 장애의 원인일 수 있습니다. Blount의 질병과 구루병은 역전을 일으키는 가장 흔한 질병입니다. 오다리로 알려진 내반슬의 원인과 치료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건광 관련된 더 많은 정보는 아래에서 참조 하세요!! 사랑니 발치 안하면 OOO 얼마나 위험하길래!! 코피가 멈추지 않는 7가지 이유와 대처법!! 다래끼 옮나요!!..

소상공인 손실지원금 '600만원+α' 최종소식 [내부링크]

소상공인 손실지원금 '600만원+α' 최종소식 오늘은 소상공인 손실지원금 600만원을 지급해야 하는 시기를 적어봅니다. 새 정부가'600만원+α'지원금을 지원키로 확정을 했습니다. 언제쯤 받게 될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새 정부에 가장 관심이 많은 소상공인을 위한 '600만원+α' 손실지원이 언제 지급되는지 지금부터 살펴봅니다. 소상공인 손실지원금은 얼마이며 언제 신청할 수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3차 소상공인 방역 지원금에는 1차와 2차에서 지원하는 400만원, 여기에 최대 '600만원+α'이 지원됩니다. 명칭도 방역지원금이 아닌 손실 지원금으로 변경되어 최대 1천만원까지 지원될 예정입니다. 정부에서 지원받을수 있는 소상공인 손실지원금은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볼수 있어요.......

농협 주택 담보대출 금리 및 자격 조건 [내부링크]

농협 주택 담보대출 금리 및 자격 조건 모기지 금리가 계속 상승함에 따라 대출 상품을 비교해야 합니다. 특히 연준의 기준금리 인상이 한국은행의 기준금리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연준이 최근 농협 대출금리를 0.5%p 인상한 만큼 향후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잘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전에 농협의 주택담보대출 상황을 자세히 살펴보고 대출이 어떻게 진행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전세, 월세 관련된 정보를 아래에서 확인해 볼수 있어요...!! 장기수선충당금, 반환거부시 대처 방법! 월세, 전세 보증금 반환 거부시 대처방법! 전세보증보험 종류 및 가입조건:가입방법 1. 농협은행 - NH주택담보대출 농협은행이 다양한 상환 방식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출시한 모기지론 상품입니다. 2020년 ..

2022년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받는 법 총정리 [내부링크]

2022년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받는 법 총정리 신혼부부에게 저금리로 전세금을 빌려주는 서민을 지원하는 대출상품을 찾고 계신가요? 이번에는 2022년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서민지원 대출 상품으로 출시되어 요즘처럼 금리가 높고 대출이 제한된 시기에 신혼부부에게는 안정을 되찾을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전세, 월세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아래에서 확인해 볼 수 있어요...!! 월세, 전세 보증금 반환 거부 시 대처방법! 전세보증보험 종류 및 가입조건:가입방법 장기수선충당금, 반환 거부 시 대처 방법! 신혼부부 전세대출 신혼부부를 위한 정책지원제도로 저렴한 금리로 전국 어디서나 저금리로 돈을 빌릴 수 있는 상품입니다. 대상 조건을 충족하면 연 1.2%~2.1%의..

정부지원 전세대출의 종류와 신청자격 [내부링크]

정부지원 전세대출의 종류와 신청자격 코로나19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경제가 계속 악화되고 정부의 부동산 규제로 집값이 가파르게 치솟았다. 집값 못지않게 전세금 또한 무주택자들에게 위협이 되며, 치솟는 전세자금을 어떻게 마련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치솟는 전세값을 감당하기 위해 전세대출을 찾는 이들이 많다. 이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저금리로 정부가 지원하는 전세대출을 이용하고 있다. 오늘은 정부가 지원하는 전세대출의 종류와 신청 자격에 대해 살펴 봅니다. 전세, 월세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아래에서 확인해 볼수 있어요...!! 전세보증보험 종류 및 가입조건:가입방법 월세, 전세 보증금 반환 거부시 대처방법! 장기수선충당금, 반환거부시 대처 방법! 정부지원 전세자금대출이란..

2022 근로장려금 신청 바로 가기 [내부링크]

2022 근로장려금 신청 바로 가기 이제 2022년 근로장려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정부 보조금이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아보려면 아래 글을 참조하세요. 2022년 근로장려금 주요 NEWS 발췌!! [Q&A] 근로수당, 자녀장려금 안내를 받지 못했는데 어떻게 신청하나요? 가족 평균 급여는 근로장려금 98만3000원, 자녀장려금 81만4000원이다. 이달 31일까지 장려금을 신청하면 소득 및 재산 요건을 검토하고 수령할 예정이다. 정부에서 지원받을수 있는 지원금은 아래에서 확인해 볼수 있어요!! 근로 장려금 300백만 원 신청 방역지원금 600만원 신청 대상 소상공인 희망회복 자금 대상자 "가구 평균 98만원"…근로·자녀수당 신청 보조금 측면에서 보면 전 가족 총자산이 2억원 미만, 지..

소상공인 희망대출 총정리 [내부링크]

소상공인 희망대출 총정리 요즘 소상공인을 위한 '소상공인 희망대출 플러스' 제도가 나와 많은 소상공인들이 주목하고 있다.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가 어떤 대출 제도인지, 자격과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희망대출 이란?? 소상공인 희망 대출은 강화된 방역 조치로 일상적인 회복이 어려운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위한 손실 복구 대출 서비스입니다. 소상공인은 1인당 신용등급에 따라 1.1%~2.5%의 초저금리로 1000만원을 빌릴 수 있는 제도다. 정부에서 지원받을수 있는 지원금은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신규 바우처 신중년 일자리 소개 출소자 긴급지원금 및 혜택 숨은 카드 포인트 찾는 2가지 지원대상 -21년12월27일 이후에 시행하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지급받은 소..

시중은행 TOP 5 전세자금 대출 [내부링크]

시중은행 TOP 5 전세자금 대출 전세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정부가 지원하는 버팀목 대출을 찾을 수 있는데, 대출 대상이 아닌 경우 시중은행 등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아야 한다. 이 글에서는 시중은행의 전세대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출의 경우 더 많이 조사하고 검색할수록 더 많은 대출을 좋은 조건으로 실행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전세, 월세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전세보증보험 종류 및 가입조건:가입방법 월세, 전세 보증금 반환 거부시 대처방법! 장기수선충당금, 반환거부시 대처 방법! 1. 카카오뱅크 전.월세 보증금 대출 대출 대상 -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또는 사업소득자 - 부부의 집을 소유하지 않은 고객 - 부부..

무직자 대출 받는 4가지 쉬운 방법 [내부링크]

무직자 대출 받는 4가지 쉬운 방법 대출을 받을 수 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점점 더 어려워지는 현실에서 돌파구를 찾고 계십니까? 그렇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무직자 대출에 대해 읽어보십시오. 일반적으로 실업자 대출을 신청할 때 많은 것을 고려합니다. 직업이 있는지, 소득이 안정적인지 등 다양한 요인을 고려합니다. 물론 이것은 고려해야 할 사항이며 은행이 상환 능력을 판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정부에서 지원받을수 있는 지원금은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숨겨진 국가 보조금 찾기, 보조금 24 출소자 긴급지원금 신청 및 혜택 생계급여 대상 기초생활수급자 2022년 희망저축계좌 신청방법 실업자 대출을 무조건 받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더욱이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조회 및 신청 하는 법 [내부링크]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조회 및 신청 하는 법 유가 상승으로 운전을 하는 많은 사람들이 부담을 느끼고 있습니다. 고유가 시대에도 합리적으로 차량 유지비를 절약할 수 있는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조회 및 신청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운전을 하거나 쇼핑을 하다 보면 가끔 파란색 번호판이 붙은 자동차를 볼 수 있는데 파란색 번호판이 붙은 자동차는 순수 전기로만 운전할 수 있는 전기차다. 환경 오염 및 에너지 절약의 일환으로 정부와 지방 정부는 이러한 전기 자동차 구매에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지원받을수 있는 지원금은 아래를 통해 확인할수 있어요!! 숨겨진 국가 보조금 찾기, 보조금 24 휴면계좌 통합조회, 숨은 돈 찾기 생계급여 대상 기초생활수급자 2..

운전자 90%가 헷갈려 하는 유턴 신호 보는법 [내부링크]

운전자 90%가 헷갈려 하는 유턴 신호 보는법 올바른 유턴 방법을 알고 있습니까? 놀랍게도 많은 운전자들이 유턴하는 방법에 대해 잘못된 생각을 하거나 유턴을 해도 따르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단, 불법 유턴하다 적발될 경우, 알든 모르든 과태료와 벌점이 부과된다. 특히 유턴 중 정중선 위반으로 사고가 발생한 경우 중과실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다. 12대 과실로 인한 교통사고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는 중범죄 중 하나이다. 또한 형사처벌이 없더라도 사고의 과실을 고려할 때 가해자로 간주되어 불이익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 정부에서 지원받을수 있는 지원금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볼까요?? 지역별 신생아양육비 출산장려금 출소자 긴급지원금 신청 및 혜택 숨겨진 국가..

두피열 내리는 6가지 방법, 주의사항!! [내부링크]

두피열 내리는 6가지 방법, 주의사항!! 탈모나 대머리에 대한 고민은 중년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니다. 20~30대 젊은이들이 일, 공부, 일 등의 이유로 다양한 압박감이나 만성피로를 겪으면서 동시에 탈모, 대머리, 흰머리 등의 문제를 겪기도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두피열의 근본 원인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머리, 탈모. 흰머리가 나는 가장 큰 원인이 두피열이기 때문입니다. 대머리·탈모의 주범 - 두피열이 높은 이유는?? 동양인이든 서양인이든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 모두 '머리는 차갑고 발은 따뜻하다'고 한다. 그러나 이것은 생활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많은 경우에 관찰되지 않습니다. 건광 관련된 더 많은 정보를 아래에서 참조하세요!! 썩은 사랑니 발치 비용, 통증 얼마나? 치..

기소유예 뜻과 전과기록 불이익 핵심 정리 [내부링크]

기소유예 뜻과 전과기록 불이익 핵심 정리 대부분의 사람들이 경찰에 체포되거나 용의자로 조사받을 때 큰 두려움을 느끼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검찰 단계에서 집행유예를 받으면 "나는 무죄다"라거나 "검찰에서 집행유예를 받았다고 해서 어떤 불이익도 받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는데, 이는 반 옳고 그름일 수 있다. 기소유예란? 기소유예의 의미!! 집행유예는 크게 3가지가 있는데 기소유예는 검사가 진행하고선고유예와 집행유예는 판사가 집행한다. 기소유예는 불기소의 일종으로 검사가 사건을 법원에 가져가지 않고 기소를 유예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것이 기소를 포기하는 것이 무죄 또는 무죄를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혐의는 전면 인정하지만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어 지금 기소하기 보다는 기소를 미루는 것이 관건이다. 따라서..

기초생활수급자 동사무소 대출 자격 조건 대상 [내부링크]

기초생활수급자 동사무소 대출 자격 조건 대상 동사무소 대출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동사무소 대출은 저소득자에게 기본적인 생계를 제공하고 저소득자에게 일자리 창출이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저리 대출 제도입니다. 대출제도이기 때문에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일정한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그럼 이제 기초생활수급자 동사무소 대출 자격 조건 대상이 되기 위해서는 어떤 것이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에서 지원받을수 있는 지원금은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볼수 있어요...!! 출소자 긴급지원금 신청 방법 및 복지 혜택 생계급여 대상 지원내용 조건부 기초생활수급자 방역지원금 600만원 신청 대상 신속한 확인지급 신규 바우처 신중년 경력 일자리 소개 기초생활수급자 동사무소 대출 자격 기존 대출 상품..

2022년 상병수당 1단계 수혜 대상, 급여!! [내부링크]

2022년 상병수당 1단계 수혜 대상, 급여!! 병가가 있는 근로자가 휴식을 취하고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보상하는 2022년 산업재해 수당 1단계 수혜 자격과 급여, 입원 등의 조건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직장에서 다친 사람들은 회사 눈치보면서 일을 하지 않으면 월급도 받지 못하고 쉴 수도 없는게 현실입니다. 이에 보건복지부는 근로자들의 고충을 이해하고 지역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1단계 상병수단 시범사업을 추진합니다. 업무상 상병수단이란?? 말 그대로 소득의 일부를 지원하여 아픈 사람들이 안심하고 치료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병을 치료하는 데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지원받을수 있는 지원금은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볼수 있어요...!! 지역별 신생아양육비 출산장려금 숨..

의사 일반의·전문의·페이닥터 연봉 및 월급 비교 [내부링크]

의사 일반의·전문의·페이닥터 연봉 및 월급 비교 예전만큼 대중적이지는 않지만 한국에서 의사는 돈을 많이 벌고 소위 눈에 거슬리지 않는 직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어떤 의사가 실제로 돈을 많이 버는지 모른 채 '의사들이 돈을 많이 번다'고 막연하게 믿고 있다. 진실은 모든 의사가 높은 급여를 잘 받는 것은 아닙니다. 그것도 부서별로 다르고, 급여도 부서, 원장, 유급의사, 근무하는 병원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보건소에서 공무원으로 근무하는 의사라면 다른 의사보다 더 많은 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진료과에서 수술을 하느냐 아니면 진료만 하느냐에 따라 연봉과 월 급여가 천차만별이다. 건강관련 더 많은 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볼수 있어요.....!! 의료보험 피부양자..

장기수선충당금 안줄때, 반환거부시 대처 방법! [내부링크]

장기수선충당금 안줄때, 반환거부시 대처 방법! 장기수선충당금은 임차인이 임대 부동산에서 전.월세로 거주하다 이사할 때 반드시 챙겨야 할 부분입니다. 이사를 하면 모든 면에서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장기수선충당금을 반드시 집주인에게 돌려받아야 합니다. 아파트, 오피스텔 장기수선 충담금이란? 아파트, 사무실과 같은 다가구 주택은 월 관리비가 필요합니다. 관리비에는 주차비, 승강기이용료, 관리직원 급여, 장기유지보수 수당이 포함됩니다. 장기 유지 수당은 건물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노후화되었을 때 하자보수,결함 수리, 교체 등을 위해 미리 적립해 두는 자금입니다. 정부에서 지원받을수 있는 지원금은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볼수 있어요.....!! 생계급여 대상 지원내용 기초생활수급자 lh청년전세 대출 신청..

월세 보증금, 전세 보증금 반환 거부시 대처방법! [내부링크]

월세 보증금, 전세 보증금 반환 거부시 대처방법! 월세나 전세 보증금을 반환하지 않을경우, 임대인이 보증금을 거부할경우 어떻게 대처 해야 하나요? 이것은 종종 분쟁이나 소송으로 이어집니다. 따라서 월세 보증금을 내지 않을 때는 월세 보증금을 안전하게 모으는 방법을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집도 사무실도 없이 살기는 힘들겠죠. 월세나 전세를 원하는 조건으로 받기가 쉽지 않고, 만기가 되면 보증금을 돌려받기도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정부에서 지원받을수 있는 지원금은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볼수 있어요.....!! lh청년전세 대출 신청방법 총정리 생계급여 대상 지원내용 기초생활수급자 출소자 긴급지원금 신청 방법 및 혜택 월세 보증금 쉽게 받는 방법은!! 전세든 월세든 보증금은 만기가 되면..

전세보증보험 종류 및 가입조건:가입방법 [내부링크]

전세보증보험 종류 및 가입조건:가입방법 내 집 마련의 꿈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한 방법 중 하나가 전세제도로 월세보다 훨씬 비싸지만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선호한다. 하지만 큰 돈이기 때문에 불안해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전세보증보험 이란? 전세보증보험은 임대인이 계약해지 시 임차인에게 반환하여야 하는 보증금을 담당 기관이 책임지고 보증하는 상품입니다. 전세보증보험은 주택금융과 관련된 공기업이 주로 운영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예로 서울보증보험(SGI), 주택도시보증공사(HUG), 한국주택금융공사(HF) 등이 있다. 정부에서 지원받을수 있는 지원금은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볼수 있어요.....!! 신규 바우처 신중년 경력 일자리 소개 생계급여 대상 지원내용 기초생활수급자 출..

방역지원금 600만원 신청 대상 신속한 확인지급 [내부링크]

방역지원금 600만원 신청 대상 신속한 확인지급 윤설열 당선인 공약에 따라 인수위는 600만원의 방역지원금 지원 대상자를 선정합니다. 소상공인 재난구호기준 확대 및 자영업 피해보상기준 강화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월 초 정부에서 중소기업 피해액에 대한 보고서를 받은 후 전환위원회는 세 가지 방안을 제시했다. 대체 조치에는 재난 구호 자금 및 손실 보상 확대, 세금 공제 및 부채 구조 조정이 포함됩니다. 지난번에 2차 방역지원금으로 300만원을 받으셨던 분들은 더 쉽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지원받을수 있는 지원금은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볼수 있어요.....!! 신규 바우처 신중년 경력 일자리 소개 숨겨진 국가 보조금 찾기, 보조금 24 휴면계좌 통합조회, 숨은 돈 찾는 ..

반도체 파운드리 경쟁의 승자는? 미래전망! [내부링크]

반도체 파운드리 경쟁의 승자는? 미래전망! 반도체 관련 글을 읽다보면 메모리반도체, 시스템반도체, 파운드리, 반도체싸이클, IDM 등을 많이 들어보았지만 사실 생소한 용어들이 많다. 특히 국내 대표 기업인 삼성이 수주에 실패했다는 언론 보도가 나오자 OEM 방식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한국의 주력 제품 중 하나인 반도체 시장에서 한국이 경쟁력을 잃을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삼성의 파운드리 실패를 지켜보면서 경제가 직격탄을 맞을 것을 우려하는 것으로 이해된다. 그래서 오늘은 다방면에서 주목받고 있는 파운드리와 반도체 시장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정부에서 지원받을수 있는 지원금은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볼수 있어요.....!! 신규 바우처 신중년 경력 일자리 소개 숨..

갤럭시 a23 vs a32 가격과 성능 비교 [내부링크]

갤럭시 a23 vs a32 가격과 성능 비교 Galaxy A 시리즈는 가장 저렴하고 가장 낮은 사양의 a23입니다. 갤럭시 a23은 6.6인치의 LTE 전용 스마트폰으로 가격은 37만 4000원이다. 갤럭시 a23 성능 갤럭시 a23의 디스플레이와 외관은 보급형 A라인 중 가장 낮지만 20:9 화면비 PLS TFT LCD 6.6인치 디스플레이(Gorilla Glass 5)가 적용되어 최대 90Hz의 주사율을 보여줍니다. FHD+ 화면에 적용하여 보다 부드러운 화질을 제공합니다. 건강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썩은 사랑니 발치 비용, 통증은? 잇몸이 붓는 원인과 부어오를 때 식염수!! 사랑니 발치 후 먹는 방법? 통증 여부!! 사랑니 발치 안 하면 어떻게..

잇몸 부음 소금물 효과는 얼마나 좋은가? 염증 효과는!! [내부링크]

잇몸 부음 소금물 효과는 얼마나 좋은가? 염증 효과는!! 붓고 염증이 있는 잇몸을 식염수로 치료하면 어떻게 됩니까? 특유의 불쾌한 냄새와 기계 소음으로 인해 치과 방문은 항상 번거롭습니다. 그러나 잇몸에 염증이 생기거나 부어올랐을 때 이를 지연시킨다고 해서 저절로 없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이런 경우 치과에 가지 않고 스스로 할 수 있는 방법은 소금물 가글이다. 이것은 우수한 치료 효과를 가진 오래 지속되는 민간 요법이지만 예방 조치도 취해야 합니다. 건강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아래에서 확인 할수 있어요...!! 썩은 사랑니 발치 비용, 통증은? 사랑니 발치 안하면 어떻게! 위험성?? 잇몸이 붓는 원인과 부어오를 때 식염수!! 사랑니 발치 후 먹는 방법? 통증여부!! 부어오른 잇몸에 소..

2022년 전기요금 가스요금 인상 총정리 [내부링크]

2022년 전기요금 가스요금 인상 총정리 2022년 상반기부터 가스 및 전기 요금이 인상됩니다. 다양한 외부 변수와 원자재 상승으로 한전과 KOGAS의 적자폭이 확대되고, 2022년 4월부터 전기요금이, 5월부터 가스요금이 인상된다. 전기요금은 4월과 10월에 각각 10.7%씩 2번 인상되었고, 5월, 7월, 10월에는 각각 5.6%씩 3번 인상될 예정입니다. 2022년 전기요금 인상 2022년 4월 기준 연료비는 kWh당 4.9원, 기후환경요금은 kWh당 2원 인상된다. 따라서 총 증가량은 6.9원/kWh입니다. 10월에 킬로와트시(kWh)당 표준 연료 비용이 4.9원 이상 인상됩니다. 궁극적으로 2022년 총 증액은 kWh당 11.8원으로 예상된다. 이는 지난번과 비교하면 총 10.7% 늘어난 4인 ..

신규 바우처 신중년 경력 일자리 소개 [내부링크]

신규 바우처 신중년 경력 일자리 소개 오늘은 두 가지 소식을 전해드릴 건데요. 연초에 여러 가지 바우처 신청을 받지만 이번에 정식으로 처음 시작하는 바우처 제도가 모집을 시작했습니다. 첫 번째는 이 새로 나온 바우처 제도를 소개해 드리고, 두 번째는 정부 지원 일자리 정보로 50~60대 중장년층을 위한 정부 지원 고용 정보입니다. 새로운 바우처와 일자리 정보 그동안 문화바우처 평생교육 바우처, 스포츠 바우처, 산림 바우처, 농식품 바우처, 에너지 바우처, 등 여러 가지 바우처 제도들을 출시했습니다. 여기에 새롭게 과학문화 바우처가 올해부터 정식으로 모집을 시작합니다. 과학문화 바우처는 급속도로 발전하는 과학기술에 부적합한 사람들은 과학문화를 접할 수 없기 때문에 계층간 과학문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시범..

교통사고 신체의료 감정 진행 절차와 비용!! [내부링크]

교통사고 신체의료 감정 진행 절차와 비용!! 한국에서는 교통사고로 다쳤을 경우 피해액을 입증해야 합니다. 교통사고 소송에서는 이를 '신체감정'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교통사고 상해 시 부검 절차와 비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체의료 감정 진행 과정 신체 감정이란? 교통사고로 인해 어떤 부상을 입었는지, 부상이 사고로 인한 것인지, 어떤 장애물이 남아 있는지, 얼마나 오래 지속되었는지, 향후 간호비, 의료비 등 추가 비용이 얼마나 들 것인지, 나이는 몇 살인지 당신은 현재 상태 등을 살고 있습니다. 의사가 신체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법원에 제출하는 일련의 과정을 말합니다. 신체감정 검사는 교통사고 소송에서 중요한 연결고리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어디에서 내가 아프다고 말해도 법원이나 보..

lh청년전세 대출 신청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lh청년전세 대출 신청방법 총정리 LH청년전세대출을 이용하여 전세와 월세 인상을 해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다소 복잡해 보일수 있지만 한번 제대로 신청해 본다면 lh관련 주거 복지 정책을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청년(대학생, 구직자, 19-39세)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글로벌 계약을 체결하여 기존 주택을 저렴한 가격으로 재임대하는 공공임대주택입니다. LH청년전세대출이란? LH청년전세대출은 청년들이 살 집을 구하면 LH가 중간에 참여하고 집주인과 글로벌 계약을 맺고 전세로 다시 대출을 해준다. 여기서 LH의 경우 대출 가능한 지원 한도는 지역별로 상이하며 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지원가능 주택면적 지원한도액 수도권 (서울, 경기, 인천) 광역시 기타 지역 1인 60 이하 120백만원 ..

생계급여 대상 지원내용 조건부 기초생활수급자 [내부링크]

생계급여 대상 지원내용 조건부 기초생활수급자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에 따른 기초생활수급자(수급자)에게 현금으로 지급하는 급여를 말합니다. 동시에 생활수당, 주택수당, 교육수당, 의료수당, 장례 수당, 출산수당, 자립 수당 및 기타 혜택을 국민기초생활보장의 대상에 제공한다. 정부에서 지원받을수 있는 지원금은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숨겨진 국가 보조금 찾기, 보조금 24 휴면계좌 통합조회, 숨은 돈 찾는 방법 숨은 카드 포인트 찾는 2가지 방법 출소자 긴급지원금 신청 방법 및 혜택 생계급여 지원내용 조건 생활 수당은 최소한의 생활비를 보장하여 일상 생활에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지원하는 금액입니다. 즉, 수혜자들에게 의복, 음식, 기름 등 생계를 위한 기본적인 생필품을 제공..

쌍꺼풀 실밥 제거 후 온찜질과 냉찜질 치료 방법은? [내부링크]

쌍꺼풀 실밥 제거 후 온찜질과 냉찜질 치료 방법은? 많은 사람들이 '영혼의 거울'이라 불리는 아름다운 눈을 위해 쌍수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경미한 수술이지만 쌍꺼풀 수술 후 붓기와 멍은 피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적절한 쌍기 후 관리는 회복 기간을 단축하고 붓기와 멍의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온찜질과 냉찜질은 언제 해야 하나?? 쌍수 후 멍이나 붓기를 최소화하기 위해 적절한 찜질을 권장합니다. 여기서 온찜질과 냉찜질을 하는 방법은 다양하며 시기도 서로 다릅니다. 수술 후 72시간 이내에 2번의 물을 뿌린 후 냉찜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후 지혈까지는 상처 치유 정도에 따라 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냉찜질은 혈관을 수축시켜 통증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붓기와 멍을 예방할 ..

2022년 희망저축계좌 신청방법 [내부링크]

2022년 희망저축계좌 신청방법 2022년 희망저축계좌 적금의 목표와 적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매년 시행되는 희망적금은 저소득층의 자산형성을 지원하기 위한 정부의 저축 정책 중 하나입니다. 이는 새 정책처럼 보이지만 실은 자산형성지원사업의 일환인 희망 성장 계좌, 내일키움 계좌, 청년 저축계좌에 대한 일종의 구조조정이다. 4월 6일을 기준으로 지자체와 지방자치단체에서 필요한 저축예금을 신청하여 수령하고 있습니다. 가입 유형은 두 가지로 나뉘기 때문에 가입요건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에서 지원받을수 있는 지원금은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숨겨진 국가 보조금 찾기, 보조금 24 휴면계좌 통합조회, 숨은 돈 찾는 방법 숨은 카드 포인트 찾는 2가지 방법 출소자 긴급지..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방법, 최대 200만원 환급 [내부링크]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방법, 최대 200만원 환급 많은 사람들은 차를 살 때 자신이 채권을 사는지 모릅니다. 이를 위해 미지급 자동 미수금을 조회하는 방법을 도입했습니다. 그렇게 하면 최대 200만원까지 자동차 환불을 받을 수 있다. 2,000만 명의 한국 운전자들 중 상당수가 의무채권의 대부분을 차를 살 때 팔았기 때문에 사는 것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다. 나는 그것을 찾으려고 은행에 가야 했지만, 세월은 더 좋게 변했습니다. 미청구 채권 상환액만 2000억원이 넘는다고 한다. 차량 보증금 환불을 받지 못하신 경우 조회 절차에 따라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부에서 지원받을수 있는 지원금은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볼수 있어요...!! 휴면계좌 통합조회, 숨은 돈 찾는 방법 숨은 카드 포인트 ..

국민연금 수령 대상자 세금 납부는 얼마나? [내부링크]

국민연금 수령 대상자 세금 납부는 얼마나? 국민연금을 매월 받는 분들은 연금에도 세금이 붙는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사실 국민연금은 퇴직자에게 중요한 소득원이기 때문에 세금 내라고 하면 좋아하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다만, 연금의 성격에 따라 받는 연금은 과세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도 과세 대상? 이자/배당 소득, 연금 소득, 근로/사업 소득 및 기타 소득은 모두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입니다. 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 등 공적연금도 연금소득으로 분류돼 과세해야 한다. 그러나 국민연금에는 연금, 장애연금, 유족연금 등 많은 종류의 연금이 있다. 모든 연금이 과세되는 것은 아닙니다. 2001년까지 소득공제가 이루어지지 않아 세금이 없고, 2002년 소득공제가 시작될 때 납부한 보험료만 연금 ..

교통사고, 판결 후 의료비 보상 방법 [내부링크]

교통사고, 판결 후 의료비 보상 방법 교통사고는 보상도 중요하지만 일단 다치면 치료가 우선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가해자나 보험사와 합의를 하거나 소송을 통해 판결을 받은 후 치료를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특히 교통사고로 피해자가 중상을 입고 일정 기간 요양을 받아야 하는 장기요양의 경우 의료비 지급 등의 문제로 가족의 생계가 위협받을 수 있다. 아니면 평생의 후유증 때문에, 혹은 치료가 끝난 후에도 사건을 처리하기가 결코 쉽지 않을 것입니다. 정부에서 지원받을수 있는 지원금은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백내장 실손보험 못 받을 수도 있다? 보험해지환급금 사이트 조회 방법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 활용 방법 보험 처리 이력 확인 방법 교통사고/판결 후 의료비 보..

자동차 사고 자차보험 할증 기준 바로 알기 [내부링크]

자동차 사고 자차보험 할증 기준 바로 알기 상대방의 차와 자기 차 사이에 사고가 발생한 경우, 쌍방이 동시에 재산을 취급한다면 자기 보호를 통해 처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는 재산 수리와 차량 수리를 하나의 이벤트로 간주하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상대방 수리비(대상)와 내차 수리비(자차)를 합산한 금액이 중대재해보험료의 기준이 됩니다. 다만, 담벼락을 긁거나 난간을 자율 주행하는 등 단일 사고의 경우 자동차 보험에 가입할 수 있지만 수리 비용에 따라 현금으로 지불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오늘은 한 번의 사고로 자동차를 수리할지 여부를 판단하는 기준인 보험료 기준에 대해 자동차보험과 현금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에서 지원받을수 있는 지원금은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숨겨진 국..

백내장 실손보험 깐깐한 적용, 못 받을 수도 있다? [내부링크]

백내장 실손보험 깐깐한 적용, 못 받을 수도 있다? 백내장 수술은 지금까지 보험금 청구만 하면 되므로 비용 부담이 적어 수술을 받을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2022년 4월부터 보험사 심사기준이 강화된다. 4월부터 백내장 혜택을 받지 못할 수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백내장 수술 비용, 단초점 렌즈 백내장 수술은 탁한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 수정체를 삽입하는 수술입니다. 단초점 렌즈로 바꾸고 건강보험에 가입하면 자기부담금이 60만원에서 80만원으로 그리 높지 않다. 단, 다초점렌즈는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고가의 경우 1000만원을 넘을 수 있다. 단초점 렌즈는 백내장 문제만 해결할 수 있는 반면, 다초점 렌즈는 시력 교정 효과도 있기 때문에 가격이 더 비싸다. 정부에서 지원받을..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간편 조회 방법 [내부링크]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간편 조회 방법 내 월급에서 차곡차곡 공제되는 국민연금… 국민연금은 노후준비를 돕기 위한 고령자 복지제도입니다. 이것은 내가 앞으로 받게 될 돈이지만, 내 월급에서 공제될 금액을 보면 아까울 때가 있습니다. 또한, 때때로 당신은 얼마나 많은 돈을 모았고, 나중에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은퇴 계획을 세울 때 내가 가입한 연금의 종류와 예상 급여액을 확인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그렇다면 노후에 국민연금은 얼마나 받을 수 있나요? 국민연금 예상금액을 살펴보자! 추가로 정부에서 지원받을수 있는 지원금은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숨겨진 국가 보조금 찾기, 보조금 24 활용법 휴면계좌 통합조회, 숨은 돈 찾는 3가지 방법 소상공인 정책자금 통합안내 숨은 카드 ..

2022년 콘덴싱 보일러 지원금 (친환경 보일러) [내부링크]

2022년 콘덴싱 보일러 지원금 (친환경 보일러) 정부는 노후 보일러를 저질소 친환경 가정용 보일러로 교체하는 데 보조금을 지급합니다. 2022년에는 국민에 대한 보조금을 전년도보다 50% 삭감한다. 노후보일러를 장기간 가열하면 오염물질이 배출되고 미세먼지가 발생합니다. 최근 출시된 저NOx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는 미세먼지를 유발하는 오염물질의 양을 줄이고, 배출되는 고온의 열을 배기가스로 재이용하여 연료비를 92% 이상 절감합니다. 이에 정부는 일반 가정용 보일러를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로 10년 이상 교체 보조금을 지급한다고 한다. 추가로 정부에서 지원받을수 있는 지원금은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숨겨진 국가 보조금 찾기, 보조금 24 활용법 휴면계좌 통합조회, 숨은 돈 찾는 3가지 방법..

휴면계좌 통합조회, 숨은 돈 찾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휴면계좌 통합조회, 숨은 돈 찾는 3가지 방법 휴면계좌 통합검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휴면계좌란? 휴면계좌란 은행과 보험사가 장기간 거래를 하지 않아 동결된 예금과 보험계좌를 말한다. 은행에서는 이를 인조계좌라고 하고 보험사에서는 휴면보험이라고 합니다. 계정이 휴면 상태가 되면 온라인 거래가 중단되며 금융사에서 컴퓨터를 별도로 관리합니다. 따라서 휴면계좌는 인터넷뱅킹을 통해서도 조회할 수 없습니다. 오늘날 이러한 휴면 계정은 5,500만 개에 육박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금액으로 1조4000억원이 휴면계좌에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현재 사용하지 않는 계정이 있습니까? 오늘은 휴먼계좌에 잠들어있는 돈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살펴 봅니다. 참고글 소상공인 정책자금 통합안내 대출나라 비..

나의 근로 소득은 상위 몇 프로?? 검증하는 방법!! [내부링크]

나의 근로 소득은 상위 몇 프로?? 검증하는 방법!! 나는 어떤 사람들은 수입의 최고 비율이 무엇인지 알고 싶어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해당 국가에서 직접 통계를 생산하는 구조로 생산됩니다. 수입의 상위 퍼센트를 알려주는 웹사이트가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한동안 존재했습니다. 국세청에서 만든 국세청 통계포털입니다. IRS 통계 포털은 세금 처리를 보다 쉽게 하기 위해 설계된 웹사이트라고 합니다. 그럼 우리가 받는 소득의 경우 내 소득 기준이 어디인지 확인해보자. 참고글 소상공인 정책자금 통합안내 대출나라 비슷한 대출 중개사이트 7곳 소개 숨은 주식 찾기 및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 이용하기 휴면계좌 통합조회 하여 돈 찾는 방법 내 소득의 가장 높은 비율 찾기 내 소득을..

숨겨진 국가 보조금 찾기, 보조금 24 활용법 [내부링크]

숨겨진 국가 보조금 찾기, 보조금 24 활용법 숨겨진 국가 보조금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에 행정안전부가 지원하는 지원금 24 홈페이지에서 본인의 소득, 가족구성원, 재산상태가 맞다면 300여종의 지원금 중 나에게 맞는 지원금을 자동으로 찾아주는 서비스 입니다. 국가에서 지원하는 혜택에는 여러 유형이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그들에게 적합한 보조금을 신청하는 것조차 어렵습니다. 많은 항목을 살펴보고 다른 여러 가지와 마찬가지로 조건을 파악해야 합니다. 보조금24 웹사이트에서는 쉽게 이해할수 있는 서비스에 대해 어떻게 신청하는지 알아볼까요? 참고글 소상공인 정책자금 통합안내 대출나라 비슷한 대출 중개사이트 7곳 소개 숨은 주식 찾기 및 내 계좌..

대출 중개사이트 대출나라와 비슷한 7곳 소개 [내부링크]

대출 중개사이트 대출나라와 비슷한 7곳 소개 오늘은 대출나라와 비슷한 대출중개사이트 8곳을 소개합니다. 대출도 인생에서 피할 수 없는 선택입니다. 대출을 양날의 검으로 생각하면 편리합니다. 대출은 누군가에게는 좋은 검이 될 수 있지만 누군가에게는 자신에게 돌아오는 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좋은 대출을 이용해 차입 등의 수단으로 부를 쌓았지만, 당시의 욕심으로 대출을 받고 계속 억류하는 등 나쁜 대출도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특정 조건이 충족되어야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심사 과정을 거치면 어느 대출 기관이 대출인지 아닌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상품을 판매하는 대출업체가 너무 많아 가장 잘 알려진 대출중개업체인 대출나라와 유사한 사이트를 이용해야 한다. 참고글 카카오뱅..

숨은 카드 포인트 찾는 2가지 방법 [내부링크]

숨은 카드 포인트 찾는 2가지 방법 숨겨진 카드 포인트를 찾는 두 가지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카드 포인트를 찾을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카드 포인트 검색을 통해 수십만 원 상당의 포인트를 찾고 있습니다. 그리고 포인트를 빨리 찾지 못할경우 포인트가 소멸되오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숨겨진 카드 포인트를 찾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개인의 입장에서 보면 몇천 원, 수만 원이지만 국가적인 관점에서 보면 자산규모가 1,700억 원입니다. 따라서 자산을 움직일 수 있도록 정부가 발벗고 지원합니다. 그런 다음 검색 방법을 알아내야 합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설명드리니 참고하셔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정부에서 지원받을수 있는 지원금은 아래를 통해 확인해 ..

숨은주식 찾기, 내 계좌 서비스 한눈에 이용 방법 [내부링크]

숨은주식 찾기, 내 계좌 서비스 한눈에 이용 방법 많은 사람들이 주식을 사서 돈을 벌기 위해 주식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그런데 주식시장이 급등해도 주변 사람들이 돈을 벌기 위해 고군분투하거나, 많은 돈을 잃거나, 큰 수익을 내지 못하는 모습을 봅니다. 주식은 투자이기 때문에 잃거나 이기거나 하는 시소게임이라는 사실을 항상 기억하고, 여러분 모두 돈을 안전하고 보수적으로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주식시장 이야기와 관련된 숨은주식검색 서비스로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나는 주식 계정을 가지고 있었지만 이번에는 누군가가 새 계정을 만들고 싶어 할 수도 있습니다. 주식 계좌를 잊은 경우 새 계좌를 만들지 않고도 주식을 거래할 수 있으므로 먼저 계좌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내 계정을 한 눈에 볼 수 있으면..

출소자 긴급지원금 신청 방법 및 복지 혜택 [내부링크]

출소자 긴급지원금 신청 방법 및 복지 혜택 오늘은 수감자들이 긴급구조를 신청할 수 있는 방법과 금액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소 후 다시 시작하고 싶은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다시 시작하려고 했지만 사회가 환영하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정부 지원을 받으며 조금씩 나아가면 재기를 노릴 수 있는 기회가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정부를 비롯한 회복을 돕는 단체도 있으니 잘 살펴보시고 아래글을 참조해 보시길 바랍니다. 무직자 대출 쉬운 곳 1금융부터 알아보기 정부에서 지원받을수 있는 다양한 지원금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고용노동부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대출 숨은주식 찾기 및 내 계좌 한눈에 이용하기 휴먼계좌 통합조회, 3가지 돈 찾는 방법 숨겨진 국가 보조금 찾기, 보조금 24..

저신용 소상공인 '희망대출' 신청 방법, 코로나19 피해 구제 [내부링크]

저신용 소상공인 '희망대출' 신청 방법, 코로나19 피해 구제 COVID-19의 영향을 받는 저신용 소상공인을 위한 "희망 대출" 신청 방법 1인당 1%의 저금리로 최대 1000만 원까지 대출해 14만 명에게 총 1조 4000억 원을 제공한다. 12일까지 '10 자막제'는 생년월일 끝자리를 기준으로 운영된다. 저신용 소상공인 '희망대출' 신청 중소벤처기업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피해를 입은 저신용 소상공인 희망대출 신청을 3일 오전 9시부터 온라인(중소기업정책자금 홈페이지)으로 접수한다. 지원 대상은 저신용 소상공인 14만개(나이스 신용등급 정보에 따르면 신용등급 744점 미만, 구등급 6점 미만)이며, 2018년부터 중소기업 검역 보조금(100만 개)을 받고 있다. 추가로 정..

개인회생자대출 저금리 가능 조건 [내부링크]

개인회생자대출 저금리 가능 조건 서민들에게 한 줄기 빛을 비추기 위해 정부 주도로 다양한 정책금융 프로그램이 속속 출시되고 있지만, 아직도 부족한 지원으로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무소득자라도 대출을 해 줄 수 있는 업체를 찾았다면 믿을 수 있는 공식 대출업체인지 기본적인 확인은 필수 입니다. 대출 승인 절차는 다음 아래를 참고하신후 공식 홈페이지에서 대출 상담을 무료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정부에서 지원받을수 있는 지원금은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받을 수 있는 정부 보조금 자세히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최대한도 최저금리?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 활용 방법 #개인회생대출 온라인 신청 - 성실상환자 대출 개인 대출, 신용 회복 대출, 주부 및 비근로..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신청 방법 - 총정리 [내부링크]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신청 방법 - 총정리 최초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우선 지원 혼잡으로 인한 사이트 마비를 방지하기 위해 5단계 제도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은행이 확대되어 고객들은 지역신보 '희망플러스 특별보증'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신청 5부제를 해제하여 날짜에 관계없이 신청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희망플러스특례보증은 '예방보조금'을 받는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1%(1차년도)로 최대 1000만원의 초저금리 대출을 제공하는 금융지원 프로그램이다. 신용등급 무료조회 기존의 지역신규보증 상품과 달리 일반 '운용자금'과 '대체자금'을 모두 신청해 2차금융권 기존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다. 두 가지 유형의 자금을 모두 사용하는 경우 각 사업자는 최대 2000만 원..

사잇돌 대출 금리 및 한도 대출 자격 완화 이유 [내부링크]

사잇돌 대출 금리 및 한도 대출 자격 완화 이유 사잇돌 대출은 중소 신용 대출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고안된 중금리 대출 상품입니다. 신용등급 4~7, 연봉 2000만원 이상, 법인소득 1200만원 이상은 최대 2000만원까지 6~10% 금리로 대출 가능 합니다. 다시 말해서. 신용등급이 낮거나 보통인 분들도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로 이해하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직장인사잇돌대출에 대한 다음과 같은 무료 상담을 통해 문의부터 승인까지 아낌없는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정부에서 지원받을수 있는 지원금은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받을 수 있는 정부 보조금 자세히 알아보기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 더 받을 수 있는 방법 보조금 24: 정부 보조금 국세환급금..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최대한도 최저금리 얼마?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최대한도 최저금리 얼마? 카카오뱅크 긴급대출 최고금리, 최저금리 평균 소요시간 이러한 상황에서 비상 자금이 유용합니다! 나는 현금이 없다 경조금을 지불해야 할 때 월급날 갑자기 돈이 필요할 때 부주의한 사용 현금 서비스로 신용 점수 떨어질 때 현금이 필요하다면 사전에 대비가 필요하다. 긴급한 상황에 유용한 모바일 비상 자금 소액 마이너스 대출 최대화 - 300만원 최저 금리 - 연간 3.73% 평균 소요 시간 - 60초 추가로 정부에서 지원받을수 있는 지원금은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받을 수 있는 정부 보조금 자세히 알아보기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 더 받을 수 있는 방법 보조금 24: 정부 보조금 국세환급금 지금 찾아가세요!! 놓친 12조 보험금 나도 받을수있을까..

보험 처리 이력 확인 방법 [내부링크]

보험 처리 이력 확인 방법 휴대폰 번호로 본인 확인을 합니다. 다른 사람의 이름/회사 전화의 신원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본인 인증은 5회 실패시 불합격이며, 당일 자동차보험료 비교가 제한된다. 카히스토리에서 침수관련 사고 이력 조회 무료 서비스 이용 방법 보험개발원에서 제공하는 검색, 중고차사고 이력정보 서비스, 변경이력, 특수사고, 보험사고 등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 추가로 정부에서 지원받을수 있는 지원금은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받을 수 있는 정부 보조금 자세히 알아보기 보조금 24: 정부 보조금 국세환급금 지금 찾아가세요!! 소상공인 지원금 통합 안내 가이드 대출 중개사이트 대출나라와 비슷한 7곳 소개 차량번호 또는 차대번호를 입력후 조회 버튼 클릭 자동차 보험 사고 데이..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 활용 방법 [내부링크]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 활용 방법 종합보험을 저렴하게 직접 구매하고 싶은데 다모아보험 홈페이지에서 가능한가요? 원래 여러 보험사 홈페이지에서 하려고 했는데 시간도 오래 걸리고 복잡하고 어려워서 다모아보험 홈페이지를 이용하려고 했습니다. 결론은 매우 편리합니다. 종합보험 외에 자동차보험도 유용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추가로 정부에서 지원받을수 있는 지원금은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받을 수 있는 정부 보조금 자세히 알아보기 보조금 24: 정부 보조금 국세환급금 지금 찾아가세요!! 소상공인 지원금 통합 안내 가이드 내게 필요한 맞춤 대출 바로 입금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 활용법 사이트바로가기 >>보험다모아 사이트 (PC) 바로가기 >>보험다모아 사이트 (Mobile) 바로가..

보험해지환급금 사이트 조회 방법 [내부링크]

보험해지환급금 사이트 조회 방법 보험 취소 환불에 대해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보험사에 직접 전화해서 물어보셨어요? 보험사 고객센터로 연락하시면 환불이 안되더라도 "없음"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어렵게 생각하는 보험 취소 환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보험해지"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보험계약을 체결한 보험계약자가 보험이 해제될 때 돌려받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보장성보험의 주된 목적은 저축이나 저축을 위해 사는 것이 아니라 사고나 질병에 대비하는 것이기 때문에 보험사와 은행은 자산을 다르게 운용한다는 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로 정부에서 지원받을수 있는 지원금은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받을 수 있는 정부 보조금 자세히 알아보기 보조금 24: ..

자동차 과태료 인터넷으로 이력 조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자동차 과태료 인터넷으로 이력 조회 하는 방법 운전하는 중에 무의식적으로 교통 신호를 위반하기도 하고 실수 또는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교통법칙을 어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정보를 확인하기 전에 아래 내용을 확인하여 도움을 받으세요! ! 감사합니다~ 받을 수 있는 정부 보조금 자세히 알아보기 보조금 24: 정부 보조금 국세환급금 지금 찾아가세요!! 놓친 12조 보험금 나도 받을수있을까? 내게 필요한 맞춤 대출 바로 입금 자동차 과태료 이력 조회 교통법규를 지키지 않으면 법적 기준에 따른 각종 과태료 부과 요금이 부여될수 있습니다. 특히 불법 주정차로 인해 발생된 과실 과태료 확인 방법 알아보려고 합니다. 1. 검색창에 위택스 입력시 메인 홈페이지를 통해 주정차 위반에 따른 과태료를 이래에..

싸이월드 미니홈피 아이디 찾기, 사진첩, 관련주 4가지 [내부링크]

싸이월드 미니홈피 아이디 찾기, 사진첩, 관련주 4가지 이번에는 싸이월드 미니홈피 아이디 검색부터 시작해서 사진첩과 관련주 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한국형 페이스북의 발상지 cyworld가 다시 살아납니다. 도토리로 음악을 사고 친구들과 미니홈피를 꾸민 게 엊그제 같은데.... 2000년대에 유행했던 네이티브 소셜 미디어 싸이월드는 모바일 앱으로 출시될 예정이었으나 앱 마켓 리뷰가 늦어지면서 출시가 늦어졌다.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추억을 되살려 영광스러운 과거를 재현할 수 있을지 함께 보고 싶은 분들과 함께 합시다. 싸이월드 미니홈피에 로그인하여 아이디를 찾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싸이월드 미니홈피 홈페이지 10년 전에 사용했던 데이터를 다시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이 글은 싸이월드 웹사이트를 통..

4월 공모주 청약 일정 바로가기 [내부링크]

4월 공모주 청약 일정 바로가기 향후 기회를 잡기 위해 2022년 1월 공모 일정에 5종목을 추천한다. 이 기간 동안 공개할 사람을 찾으려고 노력했고 더 나은 결과를 얻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월까지는 별로였는데 4월부터 공개매수 진행상황이 좋아지고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힘내시기 바랍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후 청약 일정을 비교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022년 4월 공모주 청약 일정 안내 5개 종목의 IPO를 하겠다고 밝혔지만, 정확히는 대부분 투기성 종목이었다. 사실 발행주라고 부를 수 있는 주식은 딱 한 종류뿐입니다. 따라서 나머지 4개의 주식을 함께 가져옵니다. 1. 미래에셋 비전 스펙 제1호 공모주식 모집 일정 미래에셋 비전 스펙 1은 신재생에너지, IT융합시스템, 녹색교통시스템, LED응용,..

편도결석 빼는법과 흡입기 효과!! 소금물, 가글 활용법? [내부링크]

편도결석 빼는법과 흡입기 효과!! 소금물, 가글 활용법? 편도 결석은 어떻게 제거되며 흡입기, 염수 및 구강 세척제는 어떤 역할을 합니까? 편도 결석은 크기가 작은 노란색 입자로 편도선에 음식물 쓰레기와 박테리아가 축적되어 발생합니다. 각종 질병과 구취의 주범이기 때문에 편도결석을 제거하는 횟수만큼 자주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일상생활에서도 입안에 쌓인 편도결석이 튀어나와 오물과 질병을 퍼뜨릴 수 있다. 그래서 오늘은 편도결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편도 결석의 4가지 원인 편도선은 목젖, 혀의 기저부, 코 뒤쪽 및 귀를 연결하는 통로에 위치하며 신체의 첫 번째 방어선입니다. 음식물 찌꺼기나 박테리아가 목구멍의 모공에 쌓이면 과립 형태로 만들어집니다. 구멍에 갇혀 있기 때문에 박테리아가 넘쳐 흘러 악취와 ..

발냄새 없애는 10가지 방법!! 발 냄새의 원인, 소금으로 제거합니까? [내부링크]

발냄새 없애는 10가지 방법!! 발 냄새의 원인, 소금으로 제거합니까? 발냄새 없애는 방법은? 발 냄새가 많이 나면 생활에 불편함이 너무 많습니다. 회의나 식사 중에는 신발을 벗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람이 많은 곳에 가는 것은 불가피하게 매우 고통스러운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발 냄새의 원인과 올바른 제거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냄새의 원인!! 발에서 악취가 나면 발이나 신발에 박테리아가 있는 것입니다. 이 박테리아는 겨드랑이와 발의 땀을 먹습니다. 땀을 흘리면 불쾌한 냄새가 나는 "산 부산물"이 생성됩니다. 이를 전문적인 용어로 '후각증'이라고 하며 연령이나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이나 여름에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은 악취가 난다...

혓바늘 제거하는 법과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혓바늘 제거하는 법과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혓바늘이 생기는 이유도 다양하지만 혓바늘 제거하는 방법도 마찬가지입니다. 음식을 먹거나 혀를 사용할 때 혀 바늘이 있으면 많은 불편 함과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혀 침술은 여러 가지 이유로 입술이나 구강 점막에 아프타성 궤양이 생겨 발생하며, 혀 침술을 제거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혓바늘이 생기는 이유!! 타액에는 리소자임, 락토페린 등 다양한 항생제가 함유되어 있어 입으로 들어오는 음식물에 지속적으로 반응하여 우리 몸을 보호합니다. >그러나 건강이 좋지 않거나 면역 체계가 약화되면 이를 수행하는 타액의 양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박테리아와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과 방어가 감소하여 혓바늘을 형성합니다. 유두가 붉어지고 혀 표면에..

안연고 바르는 방법과 유통기한? 사용시 주의사항!!! [내부링크]

안연고 바르는 방법과 유통기한? 사용 시 주의사항!!! 눈 연고를 바르는 방법과 주의 사항은 무엇입니까? 심한 황사, 비산된 꽃가루나 미세먼지, 과도한 스트레스, 만성피로, 장기간 렌즈 착용 등은 모두 안과질환이다. 각막염, 다래끼 등 다양한 질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이 경우 안약이나 연고를 사용하십시오. 의외로 점안액보다 복잡한 안연고 바르는 법을 모르는 사람이 많다. 그래서 오늘은 안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연고 바르는 방법!! 건조하거나 피곤한 눈에 안약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눈을 크게 뜨고 동공에 붙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눈 연고는 박테리아 감염이나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한 눈 상태를 치료하거나 쌍꺼풀이나 눈 수술 후 빠른 상처 회복을 위해 널리 사용됩니다. 건강 관련 더 ..

의료보험 피부양자 자격 조건과 상실!! 언제 신청할 수 있나요? [내부링크]

의료보험 피부양자 자격 조건과 상실!! 언제 신청할 수 있나요? 매달 자동으로 내야 하는 의료보험, 급여가 높지 않아도 많이 피곤하겠죠? 다만, 노동감축, 사고 또는 질병의 경우에는 지급하여야 한다. 다만, 전직, 사직, 휴업 등의 경우에는 의료보험의 피부양자 신분이 변경되오니 반드시 숙지하시고 적절하게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건강 보험 종속성에 대한 자격 요건은 무엇입니까? 불합격 및 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2020년부터 변경되는 소득기준 등을 알고 싶습니다. 의료보험 피부양자 자격 대상! 퇴직, 취직, 창업 등을 하는 동안 소득이 없다면 부양가족으로 건강보험을 가족에게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은퇴 시 건강 보험을 줄이기 위해 가장 널리 사용되는 합법적인 방법입니다. 물론 부모가 자녀의 부..

부은 눈을 없애는 6가지 방법! 눈이 붓는 7가지 이유는? [내부링크]

부은 눈을 없애는 6가지 방법! 눈이 붓는 7가지 이유는? 부은 눈을 없애는 방법이 있습니까? 며칠 전 TV를 보다가 유혹을 참지 못하고 야식으로 라면을 먹고 잠이 들었다. 다음날 부은 눈을 바라보며 후회했다. 야식, 과식, 과음한 다음날의 필수템, 부어오른 눈을 해결하는 방법을 살펴보자. 눈이 붓는 7가지 이유? ! 1. 수분, 혈액순환 원인!! 섭취한 음식물은 물이나 혈액과 함께 전신으로 퍼져 배설되기만 하면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이 주기가 달성되지 않으면 부종이 발생하고 부종이 발생합니다. 맵거나 짜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신진대사의 원활한 기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특히 소금은 수분을 저장하는 성질 때문에 부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밤에 먹는 라면, 간식, 짠 음식은 눈을 부풀게..

다래끼 옮나요!! 다래끼 원인은 무엇이며, 얼마나 빨리 발생합니까? [내부링크]

다래끼 옮나요!! 다래끼 원인은 무엇이며, 얼마나 빨리 발생합니까? 환절기나 꽃가루나 황사가 날리기 쉬운 계절에 다래끼가 퍼지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다래끼는 이러한 상황에서뿐만 아니라 과도한 스트레스나 만성 피로가 쌓일 때도 발생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가지게 되는 의문은 다래끼가 전염성이 있습니까? 어떻게 처리해야 합니까? 그래서 오늘은 다래끼의 원인과 예방법,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래끼가 생기는 원인!! 1. 환경이 지저분합니까? 많은 꽃가루나 황사에 노출...여름에는 오염되거나 더러운 물에서 놀거나 오염된 손으로 눈을 긁거나 만지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랑니 발치 안하면 어떻게! 매복사랑니 OOO 얼마나 위험하길래!! 사랑니 발치 안하면 어떻게! 매복사랑니 OOO 얼마나 위험하길래!..

귀지를 제거하는 5가지 방법과 귀지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내부링크]

귀지를 제거하는 5가지 방법과 귀지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귀 주변에서 갑자기 윙윙거리는 소리나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들리면 문제가 됩니다. 헤드폰을 켜고 끌 때 노란색으로 변하는 헤드폰도 마찬가지입니다. 혼란뿐만 아니라 귀 질환이 의심되기 때문입니다. 그럼 귀지를 올바르게 관리하는 방법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귀지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효과는 무엇입니까? 귀지는 일상 생활에서 발견되는 땀, 점액, 피지, 흙, 이물질 덩어리입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노란색이지만 폐기물이 아닙니다. 대신 곰팡이,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로부터 귀를 보호합니다. 그리고 수분을 유지하십시오. 습관적으로 귀지를 파면 더 많이 파면 몸이 더 많은 귀지를 생산하려고 하므로 계속 형성됩니다. 썩은 사랑니 ..

코피가 멈추지 않는 7가지 이유와 대처법!! [내부링크]

코피가 멈추지 않는 7가지 이유와 대처법!! 코피는 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코피가 멈추지 않고 증상이 나타난다면 질병이 아닐까 하는 걱정이 됩니다. 그렇다면 코피가 자주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코피가 났을 때 대처법이나 지혈법, 지혈법을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코피가 자주 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1. 알레르기!! 이유는? 이것은 꽃가루나 특정 식물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에게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체질의 사람은 봄이나 여름에 꽃가루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이 꽃가루는 코 점막을 약화시키고 혈관이 쉽게 찢어지기 때문에 잦은 코피를 유발합니다. 2. 나쁜 습관!! 이 습관은 무엇입니까? 습관적으로 콧구멍을 따거나 만지는 사람들도 빈번한 코..

사랑니 발치 후 먹는 방법? 통증기간 무엇을 먹을까 VS 금지 음식 [내부링크]

사랑니 발치 후 먹는 방법? 통증기간 무엇을 먹을까 VS 금지 음식 사랑니를 뽑은 후 무엇을 먹어야 하나요? 통증 중에 무엇을 먹고 금식합니까? 사랑니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는 어금니가 태어날 때의 고통이 첫 사랑처럼 아프기 때문입니다. 사랑니는 스스로 제 기능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 치아의 유무로 인해 쓰기나 말하기 등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따라서 주변 치아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는 한 발치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부분적으로 매복되거나 기울어진 치아로 인해 주변 치아가 손상되거나 치열이 변형된 경우에는 발치를 권장합니다. 부분 매복 사랑니 발치 후 통증 기간, 주의 사항 및 음식물 섭취는 어떻게 되나요? 부분 매복 사랑니!! 뽑는다 vs 그냥 둔다?? 사랑니에서 매복된 사랑니 중 일부가 잇..

잇몸이 붓는 원인과 부어오를 때 타이레놀 식염수 사용!! [내부링크]

잇몸이 붓는 원인과 부어오를 때 타이레놀 식염수 사용!! 잇몸이 붓는 원인은 무엇이고, 붓는 잇몸의 응급처치와 치료는? 양치질을 철저히 하고 자신을 돌본다고 해도 잇몸이 붓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픈 잇몸은 통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아 정상적인 생활에 불편함이 있으므로 빠른 시일 내에 해결해야 합니다. 잇몸이 붓는 이유는? 음식물쓰레기 속 치석과 플라크가 쌓이고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침투해 염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결과적으로 잇몸에서 피가나고 부어오를 수 있습니다. 또한 구취를 유발하여 대인 관계에서 매우 불편합니다. 잇몸이 붓는 몇 가지 원인은 다음 아래와 같습니다. 구강 위생 불량(잘못된 양치질 등) 면역력 저하(스트레스, 피로 등) 양치질과 같은 외상 > 세균, 바이러스 등의 침입..

사랑니 발치 안하면 어떻게! 매복사랑니 OOO 얼마나 위험하길래!! [내부링크]

사랑니 발치 안하면 어떻게! 매복사랑니 OOO 얼마나 위험하길래!! 사랑니는 10대나 20대에 처음 사랑을 느꼈을 때처럼 극심한 고통을 수반하는 치아입니다. 음식물을 씹는 등 일상생활에서 아무런 역할을 하지 않으므로 적절한 때에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통증이나 불편함(파손된 치아 등)이 없고 치과의사의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은 사랑니를 뽑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랑니를 뽑지 않으면 어떻게 되며 올바른 대처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 볼까요? 사랑니를 뽑지 않으면!! 사랑니는 씹는 것과 아무 관련이 없고 언어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어금니의 가장 안쪽에 위치하기 때문에 음식물 찌꺼기에 쉽게 걸려 치아 손상과 염증을 유발합니다. 보통 위턱과 아래턱에 각각 하나씩 있지만 그 수는 1인당 1개에서 4..

치아건강에 필수인 스켈링 부작용, 의료보험 적용, 주기? [내부링크]

치아건강에 필수인 스켈링 부작용, 의료보험 적용? 5가지 축복 중 하나인 치아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치아 청소가 필수이며 의료 보험 적용 대상입니다. 하지만 스케일링 부작용에 대한 잘못된 인식이 많아 망설이는 분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스케일링의 진실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스케일링 이란?? 초음파 진동이나 수동 스케일링을 이용하여 치석, 플라크, 색소 침착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또한 거친 치아 표면, 치석, 플라그 등의 재부착 방지 목적을 담고 있는 개념이다. 이는 치아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필수적인 활동이지만 현행 의료법상 의사가 아닌 치과위생사가 해야 할 일이다. 코피가 멈추지 않는 7가지 이유, 코피가 멈추지 않으면 대처법!! 코피가 멈추지 않는 7가지 이유와 대처법!! 코피가 멈추지 않..

썩은 사랑니 발치 비용, 통증 얼마나? [내부링크]

사랑니라는 이름은 첫사랑의 이별만큼 고통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사랑니"를 올바르게 관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사람에 따라 다양한 불편한 모양으로 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금니와 주변 치아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썩은 사랑니라면 더 큰 주의가 필요합니다. 썩은 사랑니를 뽑아야 하나요? 사랑니는 주변 치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한 무리하게 뽑을 필요는 없습니다. 당신의 치아는 최고일 뿐만 아니라 끔찍한 치과에 가는 데 시간과 돈을 낭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사랑니 발치를 권장합니다. . 사랑니가 비스듬히 누워 있는 경우 . 부분 매복 . 어금니 치아에 대한 손상 위험 . 음식물이 자주 끼는 경우 . 풍치나 충치의 위험이 있는 경우 . 주변 치..

기름값 고공행진 '가짜 석유' 신고 방법 [내부링크]

기름값 고공행진 '가짜 석유' 신고 방법 최근 국제 유가가 급등하면서 기름값도 하루가 다르게 치솟고 있습니다. 국제 유가가 오르면서 국내 기름값도 빠르게 상승하고 있지만 가짜 석유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피넷에 따르면 이번 달 둘째주가 넘어가는 현재 주유소 휘발유 평균 판매 가격은 전 주보다 97.6원 오른 리터당 2000원에 육박해 있습니다. 기름값 고공행진에 따른 '가짜석유'신고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살펴 봅니다. "Opinet 싼 주유소 찾기" 오피넷 PC 바로 가기 오피넷 모바일 바로 가기 기름값 고공행진 기름값 고공행진 언제쯤 꺾일 까요? 불안정한 국제정세와 주요 산유국의 증산 가능성 소식이 들리지만 코로나 확산에 따른 봉쇄 정책 등이 겹치면서 국제 유가가 어떻게 변할지 쉽게 예측할 수 없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내부링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현재 300만원 규모의 2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이 완료돼 지금은 자유신청으로 이뤄지고 있다. 정부의 방역 조치와 거리두기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2차 소상공인 방역 보조금이 지난 2월 23일부터 시작됐다. 이번에는 소상공인에 대한 방역 지원 보조금이 초기 100만원에서 300만원으로 3배 늘었다. 지원금액 증가와 함께 대상도 대폭 늘었으니 아래에서 혜택을 확인하시고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소상공인방역지원금.kr-바로가기 https://소상공인손실보상금.kr-바로가기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바로가기 https://서울지킴자금.kr-바로가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semas.or.kr)-바로가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단계와 비교하면 지원 규모..

소상공인 지원금 통합 안내 [내부링크]

https://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https://소상공인손실보상금.kr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https://서울지킴자금.kr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semas.or.kr)

아이폰 카카오톡 미리 보기 설정 및 끄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카카오톡 미리 보기 설정 및 끄는 방법 아이폰 잠금화면에서 카카오톡 미리보기를 설정하시면 바로 대화 내용을 보실 수 있으며, 카카오톡 1은 사라지지 않고 바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누군가와 대화를 할 때 대화가 노출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으니 노출이 걱정된다면 '미리 보기 없음' 설정을 하면 된다. 아이폰 카카오톡 미리 보기 설정 방법을 아래에서 참고하세요. 카카오톡 대화 삭제 방법 카카오톡 로그아웃 방법 (휴대폰 & PC) 카카오톡 메세지 전송 안됨 오류 해결 방법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하고 복구하는 법(백업 방법) iPhone 카카오톡 미리 보기 설정 방법 iOS 설정에서 iPhone의 카카오톡 미리보기 설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iPhone 설정 > 알림을 선택..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총정리 [내부링크]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총정리 세상, 세상과 소통하는 카카오톡의 시작! 카카오톡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민 메신저입니다. 이제 카카오톡 없이는 메신저의 삶을 살 수 없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커뮤니케이션 소프트웨어 카카오톡을 PC에서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스마트폰이 아무리 편리해도 우리는 많은 상황에서 PC를 사용할 것입니다. PC를 사용할 때 스마트폰을 다시 보기가 어렵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PC 메신저입니다. 모바일 메신저 대신 PC 메신저를 사용하여 채팅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대화, 일상 대화, 가족, 친구, 연인을 위해 PC에서 카카오톡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꿀팁을 아래에 정리했습니다. 카카오톡은 휴대폰 뿐만 아니라 PC에서도 다운이 가능합니다. 일을 하거나 ..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방법 놀랍고 흥미로운 것은 스마트폰으로 이제 많은 것을 가능하게 하고, 카카오톡 하나로 모든 것이 가능한 세상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민감한 재정 문제에 관해서는 세상이 너무 편해진 만큼 실수가 많이 발생합니다. 카카오페이로 송금하시는 분들은 제대로 송금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실수로 송금을 취소해야 하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싶어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페이에서 돈을 받거나 송금 취소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천천히 따라하시면 누구나 쉽게 가능한 방법입니다. 카카오톡 대화 삭제 방법 카카오톡 로그아웃 방법 (휴대폰 & PC)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 상담 : 연락 방법 카카오톡 메세지 전송 안됨 오류 해결 방법 카카오페이 송금이란? 카카..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변경 및 한도계좌 해제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 뱅크 이체한도 변경 및 한도 계좌 해제 방법 이제 은행에 가지 않고도 대부분의 은행업무를 스마트폰 하나로 쉽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예전부터 다른 은행을 이용하다가 카카오 뱅크에 계좌를 개설하면서 주거래 은행도 바뀌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내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처음 계좌를 개설하면 이체 한도가 있습니다. 이 설정을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Cabin의 경우 애플리케이션에 액세스 하면 귀하의 계정이 제한된 계정으로 표시됩니다. 입출금 계좌 개설 후 아무런 조작을 하지 않으면 모든 계좌가 "한정계좌"로 표시됩니다. 이제부터 이 이체 한도를 확인하고 상황에 따라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이 있다면 쉽게 할 수 있으니 따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PC..

카카오톡 PC버전 오류 해결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PC버전 오류 해결 방법 카카오톡은 한국 이외의 국가에서 널리 사용되는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이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PC버전의 카카오톡 오류로 인해 로그인, 업데이트, 다운로드 등의 비정상적인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연결이 안될 때 불안하고 답답했습니다. 윈도우 방화벽, 카카오 프로그램을 강제로 삭제하면 카카오톡 PC 버전 오류를 현명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카카오톡 서버 문제가 아닌 컴퓨터 환경에서 카카오톡 PC버전 오류를 해결하는 2가지를 방법을 아래에서 참고 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 상담 : 연락 방법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하고 복구하는법(복구 방법) 카카오톡 이모티콘 샵 20% 상시 할인받아 구매하는 방법 카카오..

카카오톡 메세지 전송 안됨 오류 해결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안됨 오류 해결 방법 우리가 사용하는 컴퓨터나 인터넷은 웹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컴퓨터를 사용하기 위해 서버나 장치가 필요합니다. 네이버, 다음, 카카오 등 서버 오류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일시적인 현상으로 간주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내 폰에서 카카오톡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지 아니면 다른 사람이 원인이 되기도 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야만 내 전화 또는 서버에 문제가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하고 복구하는 법(백업 방법)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하고 복구하는 법(복구 방법)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 상담 : 연락 방법 카카오톡 메시지가 전송 안됨 저는 평소에 Mac과 휴대폰에서 모두 카카오톡을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Mac..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 상담 : 연락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 상담 : 연락 방법 국민 메신저가 된 "카카오톡"은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스마트폰 앱으로 핸드폰 이용자 대다수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많을수록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문의도 증가하는 경향이 있어 고객센터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간혹 사용 중 고객센터로 연락을 취해야 하는 상황에 아무리 찾아봐도 전화번호가 없어 당황하신 적 없으신가요? 많은 사람들은 채팅보다 전화 상담이 더 편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카카오톡 이용자가 많으니 당연히 고객센터 전화상담이라고 생각하지만 지금까지 채팅으로 모든 문의를 해결해왔습니다. 한번도 전화로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상담한 적은 없는 것 같은데. 그렇다면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어떻게 되는지 알고 있으신가요? 저역시도 궁금증을 해결하..

카카오톡 테마 다운 받을수 있는 블로그 URL 모음(feat 아이폰, 안드로이) [내부링크]

카카오톡 테마 다운 받을수 있는 블로그 URL 모음(feat 아이폰, 안드로이) 나만의 카카오톡 테마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보자가 만든 카카오톡 테마와 전문가가 만든 카카오톡 테마의 품질 차이는 클 수밖에 없다. 이 글에서는 카카오톡 테마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전문가들의 블로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훌륭한 재능 블로그를 통해 무료 또는 유료로 취향에 맞는 테마 주제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아래에 설명된 블로그를 탐색하면서 원하는 테마가 있다면 한 번 적용해 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c 영님의 블로그 : young dayz : 네이버 블로그 Copyright young dayz. All Rights Reserved. m.blog.naver.com 이 블로그에는 많은 iPhone 테마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샵 20% 상시 할인받아 구매하는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이모티콘 샵 20% 상시 할인받아 구매하는 방법 최근 SNS를 통한 비대면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증가하고 있다. 예전보다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사례가 많아진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대화에서 자주 쓰는 이모티콘을 월정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모티콘을 자주 구매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정보이기에 카카오톡 이모티콘 샵에서 20% 쉽게 할인받아 구매하는 방법을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하고 복구하는 법(복구 방법)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하고 복구하는 법(백업 방법) 카카오 뱅크 이체한도 변경 및 한도 계좌 해제 방법 카카오톡 테마 다운 받을수 있는 블로그 URL 모음 카카오톡20% 할인 쿠폰 받기 일반적으로 카카오톡 이모티..

카카오톡 로그아웃 방법 (휴대폰 & PC) [내부링크]

카카오톡 로그아웃 방법 (휴대폰 & PC) 오늘은 카카오톡 로그아웃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휴대전화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경우 로그아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새 스마트폰으로 로그인하거나 타인의 카카오톡 계정을 이용하는 경우 등 카카오톡 계정에서 로그아웃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휴대폰(휴대폰)에서 하는 방법이 있는데, 여기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카카오톡이고, PC(컴퓨터)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모두 유용하기 때문에 모두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카카오톡 로그아웃 3가지 방법은 매우 간단해서 스마트폰이나 카카오톡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차근차근 읽어보시면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PC와 휴대폰에서 카카오톡 >로그아웃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하고 복구하는법(복구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하고 복구하는법(복구 방법) 기기 변경 또는 번호를 변경하거나 앱을 삭제했을때 친구들과 나눈 대화를 복원할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백업하는 방법을 통해 백업된 자료를 다시 복원하는 것입니다. 백업 데이터를 암호화하기 위한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고 백업완료 기간이 14일을 넘기지 않을 경우 기존 사용하던 방법 그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백업에 이어 복구 방법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카카오 뱅크 이체한도 변경 및 한도 계좌 해제 방법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하고 복구하는 법(백업 방법) 카카오톡 테마 다운 받을수 있는 블로그 URL 모음 카카오톡 이모티콘 샵 20% 상시 할인받아 구매하는 방법 카카오톡 대화를 복원하는 방법 카카오계정에 로그인한 후 전화번호를..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하고 복구하는 법(백업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하고 복구하는 법 카카오톡에 대화 백업 및 복원 기능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휴대폰 변경 시 새 기기에서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이전 대화가 모두 사라지는 현상에 놀라실 수 있지만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단, 백업 데이터는 텍스트만 가능하며, 4000 단어 이상의 장문, 공개채팅, 사진,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파일은 복원이 불가능하다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존 단말기에 카카오톡 대화를 미리 백업해두면 새 기기에서 카카오톡 대화를 복원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대화를 간편하게 백업하고 복원하는 방법을 다음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변경 및 계좌 해제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및 복구(복구하는법) 카카오톡 ..

카카오톡 대화 삭제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대화 삭제 방법 카카오톡은 세상과 사람과의 모든 연결의 시작이라는 슬로건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한국인이 사용하는 스마트폰/PC 메신저입니다. 카카오톡은 단순한 화면과 사용하기 쉬운 기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실제로 다양한 내장 기능이 추가되고 있는 걸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여러 대화방에서 동시에 대화를 하다보면 실수로 오류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자신이 한 번도 메시지를 보낸 적이 없더라도 다른 사람이 잘못 보낸 한두 개의 메시지를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대화 메시지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하고 복구하는 법(백업방법)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하고 복구하는 법(복구 방법)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