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tamu의 등록된 링크

 sutamu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37건입니다.

넷플릭스 바바리안 결말 및 아르미니우스 실제 역사 비교 [내부링크]

넷플릭스 바바리안은 20년 10월에 릴리즈된 고대 로마를 소재로 한 드라마로 제목대로 독일 지역의 게르만족이 야만족(바바리안)으로 불리던 시기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참고로 바바리안의 뜻은, 고대의 로마 제..

갤럭시 z플립 화면캡쳐 스샷 스크린샷 화면저장 방법 [내부링크]

가장 전통적인 갤럭시폰의 스크린샷(스샷) 화면저장 방법은 "음량 버튼(-)"와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눌러서 스크린캡쳐가 가능하다. 그러나 갤럭시 z플립의 경우 역시 키배치가 달라지므로 하드키나 소프트버튼으..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포함) 해지 및 탈퇴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 또는 YouTube Music Premium 멤버십)을 해지 또는 탈퇴하는 방법이 생각보다 쉽지 않다. 우선 플랫폼마다 다르고 복잡하며 기능 찾는 것도 수월하지 않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

갤럭시 z플립 화면 분할 멀티윈도우 설정 방법 [내부링크]

갤럭시 z플립은 2019년 갤럭시 폴드를 시작으로한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의 일종인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삼성전자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시리즈인 갤럭시 Z 시리즈의 스마트폰이다. 시리즈는 두 가지로 나뉘..

갤럭시 노트20 노트10, S20, Z플립 화면 녹화 및 설정 방법 [내부링크]

갤럭시 노트20, 노트10, 갤럭시 S20, 갤럭시 Z플립 이상 모델의 경우 화면 녹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갤럭시폰의 화면녹화는, 1. 최대 1시간 또는 4GB까지 사용 중인 휴대폰 화면을 녹화 가능하며, 2. 녹화 중..

갤럭시 노트20 s20 노트10 s10 네트워크 전화 인터넷 오류 apn 초기화 [내부링크]

갤럭시 노트20 s20 노트10 s10의 경우 간혹 와이파이 끄면 전화가 안되거나 인터넷만 안되거나 하는 간헐적인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 갤럭시폰의 APN을 재설정해주어야 한다. # 참고로 APN이란 3G..

유튜브 프리미엄 뮤직 인도계정 사용 불법 및 제재 가능성 [내부링크]

앞선 포스팅에서 국내 월정액 8690원(부가세 포함)인 "유튜브 프리미엄"을 훨씬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한 바 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유튜브 광고가 제거되고 멀티테스킹 이용이 가능한 것 뿐..

넷플릭스 마이마더 줄거리 결말 및 해석 13867일 의미 [내부링크]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마이마더는 2019년 6월 공개된 SF, 스릴러이자 약간의 호러 장르의 영화인데 신기한건 전혀 심한 폭력이나 잔인한 장면 욕설조차 없다. 생각보다 높았던 인기와는 달리 영화 평점은 생각보..

넷플릭스 중드 추천 천성장가 줄거리 스토리 및 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는 역시 볼만한 중국드라마(중드)도 많이 있다. 그 중에서 천성장가라는 중드를 신나게 보다가 생각보다 너무 길어서 왠지 늘어지는 스토리에 대한 결말 엔딩 줄거리가 궁금하여 찾아보게 되었다. 그..

넷플릭스 올드가드 꾸인 원작 노리코 줄거리 차이 및 결말 엔딩 [내부링크]

영화 올드가드는 실은 그레그 러카의 동명 만화를 "더 올드가드"를 원작으로 하고 있는 슈퍼히어로 영화이다. 2020년 7월 10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되었고 불멸 불사신 용병 집단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참고로 원..

갤럭시노트 갤럭시 무선 배터리 공유 호환모델 및 사용법, 주의사항 [내부링크]

갤럭시노트20 갤럭시S20등 아래에 리스트한 모델의 경우 다른 스마트 기기 혹은 갤럭시 버즈의 배터리가 부족할 때 해당 모델 위에 기기를 올려 놓으면 충전이 가능하다. 즉 갤럭시노트20이나 갤럭시S20 등은 인증..

갤럭시 버즈 개별 이어버드 케이스 배터리 잔량 확인 보는법 [내부링크]

갤럭시 버즈, 갤럭시 버즈 플러스,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개별 이어버드와 케이스의 배터리 잔량 확인 방법, 배터리 잔량 보는법은 아래와 같다. 실은 이게 갤럭시 버즈 한쪽씩 이어버드와 케이스 각각 배터리를..

블랙미러 USS 칼리스터 줄거리 결말 및 해석 [내부링크]

블랙미러 시즌4 USS 칼리스터 편은 무려 2018년도 에미상 (Emmy Awards)에서 TV영화 작품상과 미니시리즈, 영화 및 드라마 스페셜 부문 각본상 그리고 음향편집상, 싱글카메라 편집상 수상한 에피소드이다. 굉장히..

갤럭시 아이폰 방수 기능별 침수 확인 및 대처 방법, 방수방진 IP등급 [내부링크]

갤럭시 뿐만 아니라 아이폰도 최근에는 생활방수를 넘어서 IP67이상의 방진, 방수를 지원하기도 한다. 참고로 IP등급은 아래와 같이 구분되며 등급별 설명은 아래와 같다. IP등급에서 첫번째 자릿수는 방진 등급으..

비밀의숲 시즌2 이창준(유재명) 처음과 마지막 명대사, 나래이션 [내부링크]

비밀의 숲 시즌2의 시작과 끝은 시즌1의 메인 빌런이자 다크나이트 역할도 함께 했던 "이창준 (유재명분)"의 독백 대사와 함께 한다. 실은 처음에는 왜 또 생뚱맞게 이창준의 대사(나래이션)으로 시작하나 싶었는..

블랙미러 베타테스터(playtest) 줄거리 해설 및 결말 해석 [내부링크]

블랙미러 시즌3의 두번째 에피소드인 베타테스터(Playtest)의 경우 특히 예상했던 것과는 달리 굉장히 섬뜩하고 오싹한 에피소드이다. 베타테스터 에피소드에서 주인공이 겪은 내면의 공포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많..

블랙미러 시즌3 샌주니페로 줄거리 및 결말 해석, ost 제목 가사 [내부링크]

넷플릭스 블랙미러에서 가장 인기가 많고 작품성까지 인정받은 에피소드이다. 무려 에미상(Emmy Awards)에서 2017년에 TV영화 작품상/ 미니시리즈, 영화 및 드라마 스페셜 부문 각본상을 수상하였고 개인적으로..

블랙미러 시즌5 스미더린 줄거리 결말 및 해석 [내부링크]

영드(영국 드라마) 블랙미러 시즌5의 경우 주관적으로 이전 시리즈인 블랙미러 시즌1~시즌4 보다 에피소드 갯수도 줄기는 했지만, 에피소드 퀄리티도 많이 떨어지지 않았나 싶다. 다만 시즌5로 오면서 작품에 대한..

시놀로지 NAS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토렌트 다운로드, ds mobile [내부링크]

시놀로지 NAS를 사용하는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는 토렌트를 쉽게 다운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외부에서 데이터 사용없이도 집이나 사무실에서 이어진 시놀로지 나스(NAS)에서 손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그런..

시놀로지 Synology Chat 챗서버 기능 및 적용모델 [내부링크]

시놀로지 dsm에서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중 가장 많이 쓰는 것이 Synology Chat 서비스 이다. Chat은 Synology NAS에서 안전하고 보안이 괜찮은 실시간 대화 메시지 서비스인데 아래와 같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

넷플릭스 드라마 메시아 줄거리 결말 및 해석 메시아 시즌2 예상 [내부링크]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메시아는 20년 1월 1일 공개된 스릴러 드라마이다. 대강의 줄거리는 영적인 사건들을 일으키고 신도를 모으게 되는 "알 마시히"라는 한 남자가 국제적 이목을 끌게 되고, 미국의 CIA에..

넷플릭스 얼터드카본 Altered Carbon 뜻 및 엔보이, 므두셀라, 엘더 해설 [내부링크]

넷플릭스 오리지날 드라마인 얼터드카본의 경우 시즌2까지 나왔지만, 처음 시청자에게는 세계관이 초반에는 이해하기가 어렵고 시즌2부터 시청할 경우 시즌1에 대해 나온 용어 설명 등이 알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

블랙미러 시즌4 시스템의 연인 줄거리 결말 및 해석 [내부링크]

블랙미러 시즌4에 있는 "시스템의 연인" 에피소드는, 새드앤딩이 비교적 대부분인 넷플릭스 블랙미러 시리즈 중에 그나마 해피엔딩에 가까운 엔딩을 볼 수 있는 에피소드이다. imdb에서 평점 8.8로 화이트크리스마..

시놀로지 synology nas 유플러스 공유기 루프백 설정 해결방법 [내부링크]

시놀로지 synology NAS의 경우 엘지 유플러스 공유기에 루프백 문제로 아래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블로그나 카페 등에서 여러가지 방법을 찾아보았지만 며칠동안 해결이 되지 않았는데 아래와 같이..

줌 zoom 화면 공유 및 소리 공유 방법 [내부링크]

줌(Zoom)은 화상을 통해 원격으로 인터넷 수업이나 화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솔루션 플랫폼이다. 학교나 기업 기관 등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고 최근 COVID-19로 인해 사용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앞선 포스팅..

줌 zoom 모바일 갤럭시 아이폰에서 소리가 안들릴 때, 볼륨 작을 때 [내부링크]

줌(Zoom)은 원격 인터넷 강의나 재택근무에서 화상 가상 회의나 화상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학교나 기업, 기관 등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고 최근 COVID-19로 인해 사용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줌으..

홈택스 공문서 주민등록등본 증명서 서류 pdf 설정 인쇄 출력 방법 [내부링크]

공문서나 민원증명서의 경우 홈택스나 민원24에서 발급받아 프린트를 하고 다시 팩스로 보내달라고 요청 받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프린트나 팩스가 집마다 있는 것도 아니고 매우 번거로운 경우가 많다. 가장 쉬..

시놀로지 synology 나스 폴더 업로드 폴더 백업 방법, 레이드라이브 활용 [내부링크]

시놀로지 Synology 나스는 DSM(Disk Station Manager)이 참 잘 구축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장비이다. 그런데 한가지 문제를 뽑아보자면, 기존에 외장하드나 컴퓨터 내에 있는 파일들을 업로드하려고 하..

윈도우10 작업표시줄 검색창 숨기기 꺼내기 아이콘표시 [내부링크]

윈도우7이후 윈도우10으로 업데이트하면사 좌측 하단에 지속적으로 등장하는 검색창이 번거롭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다. 반대로 어플리케이션이 많아져서 검색창을 사용해야 하는데 불의의 사고로 없어져서 불편하..

줌 zoom 소리가 안들릴 때 볼륨 조절 키우는 방법 [내부링크]

줌(Zoom)은 원격으로 인터넷 강의나 재택근무에서 가상 회의나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솔루션 플랫폼이다. 많은 기업 및 기관에서도 사용하고 있고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로 인해 국내외에서 수요도 급증하고..

갤럭시 전기종 공장초기화 리커버리모드 진입 방법 [내부링크]

갤럭시 삼성폰 완전 초기화 - 공장초기화를 위한 방법은 리커버리모드 진입이 가장 확실하다고 생각한다. 아래 방법은 스마트폰 초기 부터 있었던 방법이며 안드로이드 대부분 모델, 삼성 갤럭시 노트 S6/S7/S8/S9..

줌 zoom 배경화면 설정, 가상배경 및 원하는 사진 적용 방법 [내부링크]

줌(Zoom)은 재택근무에서 화상회의 또는 학교, 학원에서 인터넷 강의를 위한 솔루션 플랫폼이다. 수많은 기업 및 기관에서도 사용하고 있고 코로나(COVID-19)로 인해 국내외에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줌으로 화..

네이버페이 네이버쇼핑 구매내역 결제내역 검색 및 삭제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구매이력의 경우 네이버페이로 결재되는 경우가 많은데 결제내역을 찾기가 쉽지 않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다. 또한 이 내역을 정리 및 삭제하기도 그에 따라 쉽지 않다. 네이버 쇼핑이나 네이버 페이를 통한..

갤럭시 버즈 연결 오류 한쪽 연결 안됨 초기화 방법 [내부링크]

갤럭시 버즈, 버즈+ (버즈 플러스), 버즈 라이브의 연결이 정상적이지 않고 연결 오류가 발생할 때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 가능하다. 1. 이어버드, 충전케이스가 충전되었는지 확인 : 이어버드와 충전케이스..

갤럭시 갤럭시노트 전기종 강제 전원 끄기 측면버튼 설정 방법 [내부링크]

갤럭시 폰의 경우 측면 버튼 설정이 기종마다 계속 바뀌어서 전원 off 끄는 방법이나 리셋 방법이 매우 헷갈린다. 하지만 공통UI(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일관적으로 유지되는 편이라 노트20 노트10 s20 s10 기종 외..

넷플릭스 셋톱박스 스마트tv 및 ott 연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넷플릭스의 경우 휴대폰에서 앱으로 다운받아서 시청하는 경우도 많지만, 텔레비전으로 보는 것이 더 신나고 재미있다. tv로 시청하는 방법은 스마트tv가 아니더라도 아래와 같이 기본적으로 넷플릭스(Netflix) 앱..

유플러스 아이들나라 노란화면 시력보호 설정 및 해제 방법 [내부링크]

무슨 이유인지 언제부터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를 통해 컨텐츠를 재생하면 이상하게 아래와 같이 노란색 화면이 같이 나오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셋탑박스가 고장났다고 생각했고 다음에는 셋탑 소프트웨어 업데이..

아이폰 차량 카플레이 바이브 메론 지니 단축어 자동실행 재생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에서 지원하는 "단축어"라는 기능을 이용하면 iOS의 차량 카플레이에 연결되자마자 번거롭게 음악 재생 어플리케이션인 멜론 지니 바이브 등의 음악앱을 실행하고 재생하지 않아도 바로 음악을 재생이 가능..

갤럭시 갤럭시노트 와이파이 블루투스 연결 오류 해결 방법 네트워크 초기화 [내부링크]

갤럭시나 갤럭시노트 등에서 간혹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 네트워크 상에 연결된 기기가 너무 많거나 혹은 일시적인 알 수 없는 오류로 인해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럴 경우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를 진..

갤럭시 갤럭시노트 화면 녹화 및 설정 방법 [내부링크]

갤럭시 노트10, 갤럭시 S20, 갤럭시 Z플립 이상의 기종은 아래와 같이 화면 녹화 및 설정 기능을 제공한다. 심지어 최대 1시간, 4GB까지 화면 녹화가 가능하며 녹화 중 화면에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리고 전면..

에어팟 초기화 한쪽만 연결 불량 충전안됨 해결방법 [내부링크]

호환성이 높은 아이폰에 에어팟을 연결할 때조차도 가끔 에어팟이 연결이 불안정하거나 한쪽만 들리는 경우가 있다. 이렇게 가끔 연결이 불안정하거나 끊길 경우 역시 에어팟을 초기화 또는 리셋 해주면 다시 정..

아이폰 사진 앨범 사람들 추가 및 이름변경 대표사진 변경 [내부링크]

아이폰, 아이패드 및 아이팟터치의 iOS의 사진 앱에서 사진에 있는 사람들의 얼굴을 인식하고 사람들을 그룹화할 수 있다. 사진 속 사람들에게 이름을 지정하거나, 즐겨찾기로 표시하는 등이 가능..

갤럭시 고속충전 초고속충전 차이 및 적용 모델, 구분방법 [내부링크]

갤럭시 스마트폰 중 초고속 충전 기능을 지원하는 제품은 갤럭시노트10+ (SM-N976)와 갤럭시S20 울트라 5G(SM-G988N) 갤럭시 노트20 5G (SM-N981N) 갤럭시 노트20 Ultra 5G (SM-N986N) 그 이후 갤럭시 플래그십 모..

갤럭시 잠금암호 패턴 지문 PIN 분실하였을 때 삼성계정 통한 잠금해제 방법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 갤럭시A8 2016 이후 출시된 모델부터 패턴, 지문, PIN 등의 잠금해제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 서비스센터 또는 디지털 프라자로 방문하여 스마트폰 전체 초기화를 해야한다. 단, 1...

눈이부시게 마지막 김혜자 나래이션 엔딩 결말 명대사 [내부링크]

눈이부시게는 JTBC에서 2019년 2월 11일부터 3월 19일까지 방영되었던 월화드라마이다. 역시 김혜자라는 명배우의 놀랄만한 연기력에 감탄을 하며 시청을 했고 한지민과 손호준, 남주혁 캐릭터 특성도 굉장히 잘..

갤럭시 빅스비루틴 바이브 멜론 유튜브뮤직 지니 블루투스 음악 자동실행 방법 [내부링크]

갤럭시 빅스비루틴이란 사용자의 단말 사용패턴을 분석해 특정 조건에서 자주 변경되는 기능을 자동으로 변경해주는 기능으로 앞선 포스팅에서 1. 갤럭시 빅스비루틴이란 빅스비루틴 설정 및 사용법 https://sutam..

아이폰 통화중 통화녹음 어플 및 녹음 방법 [내부링크]

생각보다 통화중 통화녹음이 필요한 경우가 많으나 아이폰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기능이 막혀 있다. 아이폰 통화중 녹음을 막은 이유는 사실 국내에서는 큰 문제가 되지 않는데, 국내에서는 당사자가 포함된 통화..

갤럭시 기본전화 앱으로 자동 통화중 통화녹음 방법 [내부링크]

전화 통화 중 통화 녹음이 필요한 경우, 기존에 안드로이드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 T전화라는 어플을 이용하여 통화 녹음 기능을 쓰는 경우가 많았는데, 갤럭시의 기본 전화 앱에도 아래와 같이 통화 녹음 기능을..

아이폰 공식 디스플레이 액정 수리 리퍼 비용, Applecare+ 비교 [내부링크]

아이폰은 상당히 단가가 높으므로 고장, 파손되었을 때 굉장히 걱정이 많이 된다. 바로 수리비용 때문인데, 사설업체에서 가품으로 수리를 받을 경우 오히려 더 자주 고장나는 경우도 있어 아래와 같이 공식 수..

갤럭시 굿락 Good Lock이란? 빅스비루틴 락스타(Lockstar) 퀵스타(Quickstar) 활성화 방법 [내부링크]

앞선 포스팅에서 삼성전자 갤럭시의 빅스비루틴이 무엇인지에 대해 정리한 바 있다. 갤럭시 빅스비루틴이란 사용자의 단말 사용패턴을 분석해 특정 조건에서 자주 변경되는 기능을 자동으로 변경해주는 기능인데..

비밀의 숲 1 (시즌1) 이창준 편지 결말 및 유서 마지막 대사 [내부링크]

비밀의 숲 시즌1은 2017년 6월 10일 ~ 2017년 7월 30일 tvn에서 방영한 드라마, 스릴러, 범죄 드라마로 이미 20년 8월 15일에 비밀의 숲 시즌2가 나오긴 했다. 시즌1에서는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검사 황시목에 대..

갤럭시 빅스비루틴이란 빅스비루틴 설정 및 사용법 [내부링크]

갤럭시S10e, 갤럭시S10, 갤럭시S10+ 이상 기종부터는 빅스비루틴 기능이 제공된다. (물론 이 이하의 기종들도 굿락이라는 어플을 통해 사용 가능하다.) 1. 갤럭시 빅스비루틴이란? 갤럭시 빅스비루틴이란 사용자의..

갤럭시 스샷 스크린샷 스크린캡처 화면저장 방법 3가지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플랫폼인 갤럭시의 경우 홈버튼이 하드버튼에서 소프트버튼 (내비게이션바)로 사라진 것도 있지만 아래와 같이 음량버튼, 전원버튼과 빅스비버튼은 남아있다. 1. 갤럭시 하드버튼을 통해 스크린캡쳐 하..

갤럭시 카메라 촬영음 무음 볼륨 조절, 음소거 제거 방법 [내부링크]

사실 휴대폰 촬영음 제어가 국내에서는 막혀 있어 갤럭시나 아이폰 모두 카메라 촬영음을 무음으로 바꾸거나 볼륨조절, 음소거를 제거하는 공식적이 방법은 없다. 하지만 인스타그램 등에 올리..

갤럭시 네비게이션바 하단바 홈버튼 숨기기 꺼내기 고정하기 [내부링크]

갤럭시S20노트 갤럭시S20, 갤럭시S10 등에서 하단에 나타나는 홈버튼, 뒤로가기, 최근앱에 대한 소프트버튼을 내비게이션바라고 부른다. 실은 이 내비게이션바가 보여지는 것이 불편한 경우가 있다. 아무래도 화면..

아이폰 단축어 바이브 멜론 지니 유튜브 뮤직 블루투스 자동실행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에서 iOS12부터 지원하기 시작한 "단축어"라는 기능을 이용하면 바로 에어팟을 연결하자마자 번거롭게 바이브, 멜론, 지니 나 유튜브 뮤직 등의 음악앱을 실행하고 따로 재생하지 않아도 바로 귀에 꽂자마자..

네이버 카페 휴대폰으로 한번에 빠르게 탈퇴방법 [내부링크]

잠깐 유요한 정보 확인을 위해 가입한 카페도 탈퇴 경로를 찾기 어려워 그냥 놔두고 탈퇴를 하지 못하고 있다보니 자주 접속하지도 않는데도 가입되어 있는 카페가 많은 경우가 있다. 이 때 네이버카페를 휴대폰..

휴대폰 데이터 소진 후 무제한 1mbps 3mbps 5mbps 체감 속도 [내부링크]

통신사 휴대폰 요금제를 선택할 때 "무제한 요금제" 라는 광고를 자주 보게 된다. 제공하는 데이터를 다 소진할 경우, 아래와 같이 속도로 1mbps 3mbps 5mbps로 "무제한 제공"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역시 요금제..

유튜브 프리미엄 종류 및 가격, 인도 동시접속 가족 무료체험 [내부링크]

유튜브 프리미엄은 실제 두 가지 종류가 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Youtube Music Premium)을 출시하지 않고,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만을 공개하였다. 본 포스팅에서는 우선 유튜..

아이폰 인스타 사진 동영상 저장 단축어 및 단축어 오류 에러 해결법 [내부링크]

아이폰에서 애플에서 제공하는 "단축어"라는 앱을 이용하여 별도 앱 사용 없이 간편하게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사진이나 동영상을 다운 받아 휴대폰에 저장이 가능하다. 참고로 "단축어"란 iOS 12 버젼부터 선보인..

아이폰 전화번호 홈화면 바로가기 단축 아이콘 생성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에 자주 전화 하는 번호를 즐겨찾기에 추가하는 방법이 있지만 몇번 터치를 하고 진입해야 하므로 불편함이 많이 느껴진다. 앞서 사파리에서 "http://전화번호.tel.qlnk.net" 로 접속해서 홈화면에 추가하는..

아이폰 신뢰하지 않는 단축어 허용 방법, 사용자의 단축어 보안 [내부링크]

아이폰에서 "단축어"란 iOS 12에서 선보인 새로운 기능이다. 마이크로소프트(MS)의 매크로처럼 일련의 과정을 자동화하는 건데 기계적으로 반복해서 행동하는 것을 자동으로 실행하도록 하는 기능이다. 그런데 i..

유튜브 뮤직 인도 차트 국가설정 및 변경, 한국차트 변경 [내부링크]

유튜브 프리미엄은 실제로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Youtube Music Premium)을 출시하지 않고,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만을 릴리즈하였고 가격도 4배 이상 비싸..

아이폰 사파리 책갈피 및 방문기록 자동완성 지우기 [내부링크]

아이폰 사파리(safari)에서 http로 시작되는 주소 대신에 아래와 같이 검색어를 입력하면 구글 등에서 바로 검색이 된다. 하지만 문제는 노출을 원하지 않는 아래와 같은 "책갈피 및 방문기록"이 함께 추천으로 뜨..

에어팟 한쪽 개별 배터리, 에어팟 케이스 배터리 각각 확인 잔량보는 법 [내부링크]

아이폰에서 에어팟의 경우 개별로 각각 배터리 잔량 보는 법이 조금 복잡하다. 상시로 뜨는 것 같다가고 금방 사라지거나 잔략을 확인하기가 어렵게 느껴지는데 각각 어떤 상황이나 시점에 뜨는지 아래와 같이 정..

아이클라우드(iCloud)로 아이폰 즉시 초간단 백업하는 법 [내부링크]

아이클라우드(iCloud)나 컴퓨터(맥북, 윈도우즈)로 아이폰을 백업하는 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 아이클라우드(iCloud)로 아이폰 백업하는 법 ### (1) 설정 > [사용자 이름] > iCloud > iCloud 백업 이..

에어팟 정품등록 이유 및 제품구매일 일련번호 등록하는 법 [내부링크]

애플 에어팟 구매 후 정품등록을 해야하는 이유와 목적은 아래와 같다. 1) 정상적인 구매 경로 여부, 정품확인 2) 추후 수리 AS 받기 추가적으로 에어팟 AirPod은 월드워런티 제품이라 국내/해외 구매 제품..

아이폰 넷플릭스 스크린샷 캡쳐 및 화면 저장 방법 [내부링크]

넷플릭스의 경우 아이폰으로 스크린캡쳐를 여러가지 방법으로 해보려고 해도 도무지 잘 되지 않는데 결국에는 아래와 같이 검은화면이 뜨고 마는데, 약간의 꼼수로 넷플릭스 스샷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아이폰 카메라 촬영음 볼륨 조절, 음소거 제거 방법 - 단축어 활용 [내부링크]

아이폰 카메라로 인스타그램 등에 올리기 위해 커피숍이나 음식점 등에서 아이폰으로 사진을 찍을 때 촬영음이 너무 커서 당황스러운 적이 있다. 사실 아이폰 촬영음 제어가 국내에서는 막혀 있었는데, iOS 13.6..

아이폰XR 아이폰XS 아이폰11 아이폰12 강제종료 및 전원끄기 [내부링크]

아이폰이 올바르게 동작하지 않는 경우 리셋 또는 강제종료, 재시동을 해야하는데 이 방법이 아이폰X를 기준으로 방법이 다르다. 실은 가장 헷갈리는 이유는 아래와 같이 홈버튼이 없기 떄문인데, 아이폰X 이후 모..

광합성을 하는 티셔츠? - Photosynthesis UV-Sensitive Shirt [내부링크]

제목 그대로 광합성을 하는 티셔츠(?) 입니다. 아래 gif이미지를 보시면 알겠지만 빛을 비추어 주면 작은 그림들이 나타나서 나무의 뿌리와 줄기가 확실히 보이는데요, 어두운 장소에서 특히 실내에서는 티셔츠의..

돈이 아까우면 기상! 종이분쇄기가 달린 알람시계 [내부링크]

종이분쇄기(슈레다)가 내장된 알람시계 입니다. 이 알람시계에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무려 돈을 집어 넣을 수가 있습니다. 알람이 울린다음 바로 일어나서 알람시계를 끄지 않으면 종이분쇄기 안으로 지폐가 들어..

이근철의 굿모닝팝스 MP3, 영어 뉴스 MP3 무료로 다운 받기 - KBS RADIOTUNE [내부링크]

요즘 한창 영어 공부 버닝을 시작했는데요, 저의 경우 매일 아침 회사에 출근을 할 때마다 굿모닝 팝스와 영어 뉴스를 매일 듣고 있답니다. 방법은 KBS RADIOTUNE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이근철의 굿모닝팝스와 영어..

귀여운 얼굴이 함께 찍히는 스탬플러 - STAMPLER [내부링크]

Phil Jones라는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스탬플러 입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스탬플러를 찍으면 귀여운 얼굴이 함께 찍혀나온다고 하네요. 매일 일을 하거나 공부를 할 때 자주 쓰는 스탬플러, 이런 스탬플러를 쓰..

3D 영상을 일부러 2D로 보기 위한 안경 - 2D-Glasses [내부링크]

제목 그대로 3D 영상을 일부러 2D로 보기 위해서 만든 안경입니다. 실제로 아마존에서 판매가 되고 있네요. 저도 처음에는 장난으로 만든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 설명을 읽어보니 납득이 가는군요. 요즘..

페이스북 암호 변경하기 (Facebook 비밀번호 바꾸기) [내부링크]

주변에서 페이스북 암호가 자주 사용하던 암호가 아니라 자꾸 잃어버리시는 분이 계시는데 암호 변경하는 곳을 잘 찾지 못하셔서 변경 방법에 대해서 찾아보았습니다. 사실은 무척 간단합니다^^ 1. 인터넷 브라우..

아웃룩(Outlook) 메일 백업 하기/다시 가져오기 방법/설정 [내부링크]

요즘들어 컴퓨터를 교체할 일이 있어서 아웃룩을 백업하다가 찾아보게 된 것인데요, 다른 분들께도 필요하신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한눈에 알기 쉽게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아래와 같은 순서에 따라 백업을 하시..

주성치, 그의 최근 근황, 그는 누구인가? [내부링크]

홍콩 코미디 영화계에서는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주성치. 요즘 그의 근황이 궁금해서 인터넷을 찾아보다가 국내 인터넷 홈페이지에서는 그에 대한 관련 정보를 얻기 힘든 것 같아서 찾아서 정리해보게 되..

세상에서 가장 높은 레고 타워 [내부링크]

브라질 상파울로의 어느 슈퍼마켓 주차장에 레고사에서 세계에서 가장 높은 레고타워를 세웠네요. 높이는 31.19미터로 칠레 수도에 세운 레고타워의 기록 - 30.94m 를 갱신했다고 합니다.(2011년 4월 9일, 현지시..

Haypi Kingdom 공략 - 오아시스, 요새 점령을 위한 투석기수(Catapult), 생산량 [내부링크]

사실 오아시스나 요새를 점령할 때에는 쓸데없이 보병(Infantry)/기병(Calvalry)/궁병(Archer) 등을 생산할 필요는 없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투석기(Catapult)만을 생산하여 공격을 합니다. 하지만 공격하는 곳에..

Haypi Kingdom 공략 - Lv(레벨업) 관련 오아시스수, 요새수, 추가마을수 [내부링크]

Haypi Kingdom을 하다가 매번 현재 레벨에서 가질 수 있는 오아시스수나 요새수, 추가마을수를 헷갈려서 쓸데없는 일을 많이 해봤는데요;; 레벨업하기 위한 명성 / 각 레벨에서 가질 수 있는 오아시스수, 요새수,..

기발한 iPad용 타자기, 타이프라이터 - The Typescreen [내부링크]

인터넷을 돌아다니다가 기발한 제품 하나를 하나 발견하였습니다 iPad와 조합시켜서 사용가능한 타자기(타이프라이터) 입니다. 위 이미지처럼 iPad를 끼워넣어서 타자기처럼 문자 입력이 가능한 장치 입니다. 뛰..

콜오브듀티-모던워페어2 줄거리, 스토리 (Call of Duty: Modern Warfare 2) [내부링크]

블랙옵스를 끝마치고 나서 다시 오래간만에 모던워페어2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내친김에 모던워페어2 스토리라인 또한 정리해보았습니다. 모던워페어2와 블랙옵스는 정말로 영화같은 스토리에 빠져들지 않..

수학 댄스 - Beautiful Mathematical Dance Moves [내부링크]

삼각함수 등의 그래프등을 재미난 졸라맨식 댄스로 구성한 재미난 이미지가 있어서 공유해드립니다. 고등학생분들이 파형을 외우거나 할 때 사용하면 공부하는데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발을 사용해서 문을 여는 문 손잡이 [내부링크]

사실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문의 손잡이의 경우 세균간염이 가장 많이 일어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런 문 손잡이를 손이 아니라 발을 사용해서 열수 있다면 어떨까요? 실제로 이렇게 디자인되어 사용화된 물..

콜오브듀티-블랙옵스 줄거리, 스토리 (Call of Duty - Blackops story) [내부링크]

드디어 콜오브듀티-블랙옵스 편을 끝마쳤습니다. 아직 영문판 밖에 나오질 않아서요;; 혹시나 전체 스토리가 궁금하신 분이 계실 것 같아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무척 고사양의 컴퓨터에서도 약간 버벅이면서 돌아가..

기발한 아이디어의 음주자용 냅킨 - Cabbie Napkins [내부링크]

술을 마신 손님을 위한 종이 냅킨 입니다. 술을 마시기 전에 그 위에 택시 운전수에게 전달하고 싶은 주소와 택시비를 찾을 수 있는 곳을 써둔다음, 술이 취해서 인사불성이 되어도 이것을 택시 운전수에게 전달하..

소니에릭슨 Xperia PLAY 게임 타이틀 종류 - 플스폰, 플레이스테이션폰 [내부링크]

소니 에릭슨(Sony Ericsson)에서 Xperia PLAY라는 게임 전용 스마트폰을 발매한다는 사실은 이미 알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이 기기는 480 X 854 해상도와 4인치 크기의 display 그리고 퀄컴 스냅드래곤 MSM8655..

기발한 아이디어의 디지털 명함 (Persistence of Vision Business Card) [내부링크]

어느 미국인 프로그래머 (Jared Foster)가 만든 기발한 아이디어의 명함 입니다. 전자 회로와 집적회로로 구성되어 있는대로 어두운 곳에서 명함을 흔들면 LED 램프로 전화번호나 이름, 홈페이지 주소를 표시해줍..

인피니티 블레이드 (Infinity Blade) 죽음의 손길 아이템에 대하여 (Touch of Death) [내부링크]

이번에 업데이트가 되면서 등장한 무시무시한(?) 손가락 검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관련 내용을 공유해드립니다. 바로 아래와 같이 생긴 검이지요. 너무 리얼하게 생겨서 징그럽고 잔인하게..

인피니티 블레이드(Infinity Blade) - 콤보 입력 방법(엄청난, 막대한, 끝내주는 타격) [내부링크]

얼마전에 뒤늦게 시작해서 가끔씩 즐기는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인피니티 블레이드에서, 콤보 발생 방법을 나름대로 터득해서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저도 가끔씩 하는지라 자꾸 잊어버리기도 하고 해서 말이죠^^ 1...

IPTIME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방법 [내부링크]

집에서 iptime 공유기를 사용하는데요, 비밀번호를 가끔씩 변경을 할 때 매번 메뉴얼을 찾아서 찾아서 설정을 하곤 했는데요, 씌여져 있는 것이 어렵게 적혀있기도 하고, 이번 기회에 정리도 할겸 저처럼 불편을..

기발한 아이디어의 포장지 - 알파벳 찾기 [내부링크]

Fabio Milito 라는 디자이너가 만든 기발한 아이디어의 포장지 입니다. 표면에 알파벳들이 인쇄되어 있는 구조인데요, 그 가운데 Merry Christmas 등의 축복의 말들이 숨어 있어 이를 찾아서 동그라미를 그어서 축..

기발한 듀얼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 쿄세라 Echo (Kyocera) [내부링크]

쿄세라에서 신기한 폰을 내는군요. 디스플레이가 두 대 탑재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입니다. 이름은 Echo 구요. 미국 Sprint향으로 올 4월 초에 발매된다고 하는군요. 가격은 2년 약정으로 199불, 미국 Sprint 온..

NVIDIA, Tegra2에 최적화된 게임을 소개하는 마켓 어플 Tegra Zone을 공개 (테크라2, 테크라존) [내부링크]

최근에 LG의 옵티머스2X, Atrix 4G 등에 탑재되어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NVIDIA에서 Tegra2(테그라2)에 최적화된 게임을 소개하는 어플리케이션 마켓인 Tegra Zone을 공개했네요. Tegra Zone은 어플리케이션이..

옵티머스3D VS 갤럭시S2, 성능은 옵티머스3D의 완승? (Optimus 3D vs Galaxy S II) [내부링크]

올해에 들어서면서 LG의 옵티머스 2X 등을 시작으로 듀얼코어 CPU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줄줄이 나오고 있는데요, 예를 들어 옵티머스 2X나 Atrix 4G에서 사용하는 NVIDIA의 Tegra 2나 Optimus 3D의 Texas Instrume..

천녀유혼의 왕조현, 그녀의 최근 근황, 그녀는 누구인가? [내부링크]

천녀유혼에서 섭소천 역할로 많은 영화 속 뿐만 아니라 현실 세계 속에서도 많은 남성들을 홀렸던 왕조현. 문득 천녀유혼 리메이크 포스팅을 하면서 그녀는 요즘 뭐하고 지낼까... 간간히 이야기들은 나오던데.....

천녀유혼 리메이크, 과연 왕조현과 장국영의 포스를 뛰어넘을지... [내부링크]

장국영과 왕조현이 주연을 맡아서 1987년 부터 만들어졌던 '천녀유혼'이 새로운 배우들로 구성되어 2011년 4월 말 개봉된다고 합니다. 정말로 90년대에는 천녀유혼의 인기 덕분인지 국내에서도 왕조현은 남성분들..

안드로이드 adb 명령어 사용법 (Android Debug Bridge) [내부링크]

안드로이드폰 유저 분들은 가끔씩 adb로 apk를 설치해야 한다든지 관련 로그를 보거나 스크린샷을 하기 위해서는 필요하다든지등의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adb는 안드로이드 SDK에 포함된 툴인데요, 주..

안드로이드 패턴을 이용하여 잠금 설정 하기 관련 팁 (android, tip)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휴대폰 잠금 설정은 피쳐폰 시절부터 네 자리의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는 '패턴 잠금'이라는 새로운 방식의 비밀번호 시스템이 생겼습니다. 대강 설명해드리자면,..

기발한 알람 시계 - 문제를 풀어야 알람이 꺼지는 자명종 [내부링크]

예전에 알람 시계 (자명종)에 이런 기능이 들어가면 좋겠다고 많이 생각했었는데요, 실제로 이런 알람 시계가 등장했네요. 수학 문제를 풀어야 알람이 꺼지는 알람 시계 입니다. Oliver Sha 라는 디자이너가 디자..

진짜 키스로 컨트롤 하는 게임 - Kiss Controller [내부링크]

장난이 아니라 진짜 '키스'로 컨트롤 하는 게임입니다. 사실 게임이라기보다는 Hyeyeon Nam 이라는 한국인 아티스트가 만든 작품으로 키스하고 있는 동안의 '혀의 움직임'으로 컨트롤을 한다고 합니다. 게임을 하..

베이컨 맛 치약?? 이상한 맛이 나는 치약들... [내부링크]

인터넷으로 온라인 쇼핑몰을 돌아다니다가 신기한 물건을 발견했습니다. 일명 베이컨맛 치약 -_-;;;; 참고로 진짜 검증을 받은 치약이고 인체에 해가 없다고 하는군요. 절대 구워먹거나 발라서 먹지 말라고 하는..

침몰하지 않는. 침몰하는 것처럼 보이는 기발한 배 [내부링크]

프랑스 아티스트, Julien Berthier가 만든 침몰하는 것 처럼 보이는 배 입니다. 실제로 침몰하는 것은 아니고 그렇게 디자인이 된 배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침몰하고 있는 배에 비해 무척이나 평온한 사람..

기발한 아이폰 홈버튼 덮개 스티커 - BubCap [내부링크]

아이폰/아이패드 악세사리 중에 USB 케이블 연결 부분 / 이어셋 연결 부분 등의 덮개는 봤지만 홈버튼 덮개는 처음 봤습니다. 이름은 BubCap이라고 하는 홈버튼 덮개 스티커! 목적은 어린이들에게 아이폰이나 아..

차세대 신용카드의 모습은? 미래의 신용카드! [내부링크]

세계 최대의 가전 이벤트인 2011 International CES에 Dynamics라고 하는 벤쳐회사에서 만든 차세대 신용카드 입니다. 일단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일단 위 이미지처럼 2가지 방식인데요, 하나는 한장의 카드..

기발한 아이디어의 커다란 입을 가진 '커피 컵', 머그컵 - Face Mug [내부링크]

무척 기발한 아이디어 커피 컵을 발견해서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실용성 뿐만 아니라 실제 메타포를 잘 살린 디자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바로 아래와 같은 '커다란 입을 가진 커피 컵' 입니다. 사실 커피를..

손이 아닌 발로 하는 유용한 마우스 - Toe Mouse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에 이은 발 시리즈(?) 입니다. 저번에는 발로 치는 키보드를 소개해드렸는데요(여기로), 이번에는 발을 사용하는 마우스입니다. 사실 이 마우스는 신체 장애로 인해 손의 동작이 쉽지 않은 장애우 분..

손이 아닌 발로 치는 유용한 키보드! - USB Triple Foot Switch II [내부링크]

정말 기발한 아이디어 상품이 있어서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손이 아니라 발을 사용하는 키보드 입니다. 키보드라고 해도 버튼이 세가지 밖에 없지만 말이죠. 그래도 실제 키보드와 조화롭게 사용한다면 무척 유..

풍선에 달아 날려보내는 카메라 [내부링크]

완전히 새로운 각도에서 촬영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카메라 입니다. 풍선에 매단다고 하기보다는 연에 매달아서 사진을 찍는다는 의미가 더 가깝게 느껴지네요. 카메라는 아래 이미지처럼 풍선에 달아서 날려보..

무척 직관적인 아이폰 휴대용 충전기 - the icon | battery pack for iPhone [내부링크]

아이폰 유저 분들 중에 아래 이미지를 보신 분은 어디선가 많이 본 이미지라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바로 충전 중에 나오는 바탕화면 이미지 이죠. 하지만 이것은 아이폰 휴대용 충전기랍니다. 바깥쪽에 전지의..

안전 운전을 하게 해주는 무료 아이폰 어플 - Slow Down [내부링크]

기발한 아이디어 iPhone 어플리케이션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안전 운전을 위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운전을 할 때 노래를 듣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어플리케이션은 속도를 너무 많이 낼 경우 음악 재..

아이폰(iPhone)용 혈압계/심장박동수 측정기 [내부링크]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 연결해서 이용할 수 있는 혈압계/심장박동수 계측기가 나왔네요. 혈압계의 각종 데이터는 전용 무료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서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볼 수 있으며 그 뿐만 아니라 데..

iPad(아이패드)의 GUI를 모두 뽑은 PSD파일 [내부링크]

최근에 많이 사용하고 있는 iPad GUI 구성요소들을 뽑아낸 PSD(포토샵 파일)파일 입니다. UI 디자인/콘텐츠 설계를 할 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따로 뽑아서 쓸 필요가 없습니다. 다운로..

Motorola XOOM 은 기압계 센서가 탑재되어 기후 변화/고도 측정이 가능 [내부링크]

지난주에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CES2011에서 Motorola에서 안드로이드 타블렛 XOOM을 공개했었는데요,이 모델에서는 기존에 탑재되지 않았던 센서였던 기압계(Barometer)가 탑재 되었네요. (아래 이미지는..

거미 모양의 기발한 휴대폰 거치대 - Spiderpodium [내부링크]

해외 쇼핑몰 홈페이지에서 발견한 기발한 디자인의 휴대폰용 거치대 입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거미의 다리와 같이 8개의 유연한 다리를 이용한 휴대폰용 거치대입니다. 물론 휴대폰 뿐만 아니라 MP3플레이어, P..

안드로이드(Android) SDK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주변에서 안드로이드(Android) SDK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꼭 안드로이드 SDK로 어플리케이션등을 개발하는 개발자 분들이 아니시더라도 기본적으로 휴대폰과 관련하여 일하시..

기분을 표시할 수 있는 기발한 아이디어 달력, 캘린더 [내부링크]

약간은 개성적인 아이디어 달력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이 달력은 마커로 그날의 자신의 기분을 그려넣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얼굴만 그려넣으면 되므로 조작은 무척 간단합니다. 다만 캘..

망치를 들고 있는 귀여운 돼지 저금통 [내부링크]

상당히 귀엽고 편리한(?) 저금통이 있어서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세라믹으로 만들어진 귀여운 돼지 저금통이 커다란 망치(해머)를 들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자기 자신을 지키기 위함으라고 볼..

아이폰을 3D 스캐너 쓸 수 있도록 해주는 어플 - Trimensional [내부링크]

아이폰을 3D 스캐너로 쓸 수 있도록 해주는 어플인 Trimensional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이 어플리케이션은 아래 이미지와 같이 아이폰의 화면의 밝기와 카메라를 사용하여 사진을 촬영한 후 빛의 음영으..

4년 걸려 만든 3억원짜리 명품 기계식 휴대폰 - Celsius x vi ii [내부링크]

프랑스의 메이커 셀리우스(Celsius)가 만든 휴대폰입니다. 무려 547개나 되는 기계 부품들을 직접 손으로 조립했다고 하는군요. 4년을 걸려서 제작을 했고 시계와 휴대폰을 완벽하게 조화시켰다고 어필을 하고 있..

기발한 서랍형 여행용 캐리어 가방 [내부링크]

넣고 빼낼 수 있는 서랍이 달려있는 여행용 캐리어 가방입니다. 보통 집에서 쓰는 수납 스페이스가 달려있어 옷이 구겨지는 일이 없으며 익숙하게 옷을 개겨 넣고 뺄 수 있다는 특징이 있을 것 같네요. 또한 핸들..

적은 픽셀수로 영화의 캐릭터 등을 표현한 'iotacons' 시리즈 [내부링크]

일러스트레이터인 Andy Rash가 만든 iotacons 시리즈입니다. 최대한 적은 픽셀수로 영화 속 캐릭터들을 특징을 살려내어 도트 이미지화를 했네요.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어서 여러분들께도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레스토랑에서 아이폰으로 요리 주문이 가능한 서비스 'Storific' [내부링크]

레스토랑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으로 해당 레스토랑에서 간편하게 필요한 음식을 보고 아이폰으로 주문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이외에도 사전에 어떤 요리들이..

초대형 미끄럼틀 - 뮌헨공과대학 [내부링크]

독일 뮌헨 공과대학교에 설치된 초대형 미끄럼틀입니다. 4층에서 1층으로 내려오는데 불과 몇 초안에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재미있어서 학생들 사이에도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아래는 실제 미끄럼틀을 타면서 찍..

미래의 책상의 모습 - BendDesk [내부링크]

독일의 아헨공과대학읜 멀티미디어컴퓨터 연구 그룹에서 미래의 책상 모습 - 멀티터치 디스플레이를 전 화면에 나타내어주는 책상을 만들었네요. 화면 전체가 디스플레이로 인터렉션이 가능하며 손가락으로 조작하..

풍력 발전 아이폰 휴대용 충전기!! (iPhone 풍력발전장치) [내부링크]

정말 기발한 아이템이 있어서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미리 충전을 시켜둘 필요 없이 커버를 아이폰에 장착만 하면 풍력을 이용해서 충전을 시켜주는 휴대용 충전기 입니다. Tjeerd Veenhoven 이라는 디자이너가..

영화 인셉션의 꿈의 계층을 같은 시간축(리얼타임)으로 보는 대박 동영상! (Inception, 크리스토퍼 놀란) [내부링크]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인셉션, 메멘토 이후에 그가 만든 최고의 영화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내용이 약간 난해하고 전개속도가 빨라서 영화를 이해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이 영화는 꿈을 단계로 표현..

아이튠즈 계정 메일주소, 비밀번호 변경하기 (ITunes, Appstore, 앱스토어 계정 메일주소 바꾸기) [내부링크]

주변에서 아이튠즈 메일 계정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관련 내용을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래 순서에 따라서 따라하시면 됩니다 ^^ 아이튠즈(앱스토어 계정) 메일 주소 변경하기 1...

3D 분필의 신, 3D 분필 아트 - Mr. Hou [내부링크]

분필을 이용해서 입체 3D처럼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 있네요. 바로 중국의 네티즌 중 '분필의 신'이라고 불리는 Mr. Hou인데요, 분필만을 이용해서 심플한 공, 식물을 기르는 화분, 시황제릉까지 입체적으로 그려낸..

세상에서 가장 심플한 휴대폰 - 이보다 더 간단할 수 없다! [내부링크]

네덜란드의 john doe가 디자인한 무척 심플한 디자인입니다. 사실 외관으로 보자면 휴대폰이라기보다는 텔레비젼 리모콘에 가깝게 생겼네요. 이 휴대폰은 아래 이미지처럼 정면에는 통상적인 숫자키와 통화/종료..

네비게이션이 달린 항공 탑승권 [내부링크]

사실 공항에서 비행기를 타는 일이 익숙해지면 항상 늦게 가서 허겁지겁 수속을 마치고 게이트를 찾아가는 일이 많습니다. 게다가 처음 가는 공항인데 무척 규모가 크다면 게이트를 찾는 일이 쉬운 일만은 아니죠...

뱃지 모양의 음악 플레이어 : PLAYBUTTON [내부링크]

정말 기발한 아이디어 상품인 뱃지형 플레이어 입니다. 아주 유니크한 아이템이 될 듯 합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뱃지 뒷면에 간단한 컨트롤 버튼이 달려있고 정면에는 말그대로 뱃지모양이며 두께 또한 일반 뱃지..

소니 PSP2 컨셉 이미지와 배면터치 관련 [내부링크]

차세대 PSP에서 탑재될 예정이라고 하는 배면터치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특허 정보가 공개되었네요. PSP2에서는 터치 인터페이스가 적용되는 것이 거의 확실해진 것 같습니다. 또한 입체 3D (곧 출시될 닌텐도..

방안을 투시해서 보여주는 문고리(문 손잡이) - A Room in the Glass Globe [내부링크]

제목 그대로 아래 이미지와 같이 방안이 보이는 문고리, 문 손잡이 입니다. 위 이미지처럼 구(球)모양의 손잡이에 방안의 모습이 비추는 형태 입니다. 어른들이 쓰는 방이라면 좀 위험(?)하겠지만 어린이들이 쓰..

휴대폰을 절대 분실하지 않게 알람을 울려주는 악세서리 - ZOMM [내부링크]

재미난 아이디어 상품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휴대폰을 자주 잃어버리시는 분들은 키홀더쯤으로 생각하고 가지고 계시면 정말 유용하실 듯. 아래 이미지처럼 무척 작은 악세사리가 바로 Bluetooth대응하..

손목 시계형 휴대용 디지털기기 충전기 - Powerstrap [내부링크]

아래 이미지와 같은 휴대용 충전기 입니다. 손목에 차고다니면서 아래 이미지처럼 간편하게 포터블기기들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을 쓰시는 분들은 휴대용 배터리를 가지고 다니실 겁니다.이게 내장형으로..

모래시계 모양의 신호등 [내부링크]

아래 이미지처럼 모래시계의 형태를 한 LED 신호등 입니다. 무언가 살아있는 느낌을 이용해서 얼마나 기다려야 하는지 알기 쉽게 전해줄 수 있다는데에 큰 특징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신호등 이미지가 모래..

애플 제품들을 일부러 부수고 불태우고 박살내서 만든 예술 사진들 - Apple Destroyed Products [내부링크]

애플(Apple)사의 제품들은 일부러 부수고 분쇄시키고 불태워도 아름다운 것일까요? 의도한 바는 잘 모르겠으나 어느 사진 작가가 일부러 아이폰/아이패드/맥북 등을 파괴 시켜 얻은 예술 사진을 공유해드립니다...

아이폰을 입체 3D 영상으로 보여주는 악세사리 : Palm Top Theater(i3DG) [내부링크]

아이폰(iPhone)으로 무안경 방식의 입체 3D 영상을 표시해주는 악세사리 입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빛을 굴절시켜 아이폰에서 재생되고 있는 영상을 각각 3개의 반사형 스크린에 표시하여 입체3D처럼 보이는 효..

아이패드(iPad)를 랩탑(laptop)컴퓨터로 만들어주는 케이스 - Crux360 [내부링크]

아이패드(iPad)를 타블렛(Tablet PC)에서 랩탑 컴퓨터(laptop, 노트북 컴퓨터)로 만들어주는 케이스가 나왔네요. Crux에서 만든 신제품이고 랩탑컴퓨터 모드/무비 모드/타블렛 모드/휴대가능한 모드 4가지 모드를..

모나미 153 볼펜의 이름의 의미는? 숨은 뜻은? [내부링크]

얼마 전에 가로수길에 나갔다가 디자인 상품을 파는 곳에서 디자인 서적을 읽다가 모나미 볼펜에 대한 부분을 잠깐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사실 오래 전부터 궁금해 해왔던 사실인데 왜 모나미 볼펜의 '모나미'인지..

사과 모양의 스피커 - Crystal Apple USB Speaker [내부링크]

아래 이미지와 같은 사과 모양을 한 투명한 스피커입니다. 또한 그 안에 아름다운 모양이 있고 사용할 때는(사운드 출력시에는) 아름다운 빛깔을 점등한다고 하네요. USB포트 또는 AAA전지 4개로 동작을 한다고..

This apple id has been disabled for security reasons - 앱스토어 인증 에러 해결방법 [내부링크]

아이폰/아이팟터치에서 앱스토어에 로그인을 하려고 할 때 아래와 같은 에러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This apple id has been disabled for security reasons' 혹은 한국 계정에서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이 Ap..

안드로이드폰 원클릭으로 한번에 루팅하기 - z4root [내부링크]

Galaxy S의 OneclickLagFix툴의 개발자인 XDA멤버 RyanZA라는 사람이 이번에는 대부분의 안드로이드폰을 루팅(root/unroot/re-root화)를 원클릭으로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z4root를 공개했습니다. 현재 안드로..

수납성이 무척 뛰어난 기발한 아이디어 소파 - Lost in sofa [내부링크]

DAISUKE MOTOGI 라는 디자이너가 만든 기발한 아이디어의 소파 입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소파 전체가 유연한 입방면체로 구성되어 있고 각 입방면체 사이사이에 책이나 리모콘, 음료수, 꽃, 휴대폰 기타 등등을..

아이폰/아이팟터치 스트리트파이터4 전용 패드 (Streetfighter4) [내부링크]

일본의 Tactile+Plus 사에서 만든 스트리트파이터4 전용 패드 입니다. 사실 패드라기 보다는 버튼식 터치스크린 스티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터치스크린을 조이스틱 처럼 만들어줘서 전용 게..

종이비행기 전용 발사대 : Electric Paper Plane Launcher Kit [내부링크]

대박 기발한 아이디어 상품이네요. 종이 비행기 전용 발사대 입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종 이 비행기를 올려두고 쏘면 멀리 날릴 수 있는 발사 장치 입니다. 종이 접기를 한 종이비행기를 위에 올려두면 고속으로..

전세계에서 쓰이는 안드로이드 버젼의 비율과 추이 (10월 말 현재) [내부링크]

Android Developers 공식 Web 사이트에서 전세계에서 쓰이는 Android 단말의 OS 버젼의 비율과 그 시간적 추이를 공개했네요. 지금은 Android 1.5와 1.6은 감소를 했고요, Android 2.1과 2.2가 증가하고 있는 형..

윌스미스의 "나는 전설이다" 또 다른 엔딩, 결말 [내부링크]

오늘 오래간만에 "나는 전설이다" 라는 영화를 보았습니다. 우연히 IPTV를 통해서 보게 되었는데요, 예전에 봤던 영화임에도 무척 재미있고 흥미진진하더군요. 몰입도도 여전히 뛰어났고 무엇보다 사람이 없어진..

아이폰에서 플래시(Flash) 재생이 가능한 브라우져 출시 - Skyfire [내부링크]

아이폰에서 사파리로 웹서핑을 할 때 플래시가 재생되지 않아서 불편한 점이 많았는데 드디어 아이폰에서 플래시 동영상 구현이 가능하게 하는 어플리케이션이 나왔습니다. 바로 스카이파이어(Skyfire)라는 어플(..

삼성 갤럭시탭(Galaxy Tab) 과 애플 아이패드(iPad) 가격, 사양 비교 [내부링크]

곧 한국 출시를 앞두고 있는 삼성의 갤럭시탭과 애플의 아이패드를 비교해보았습니다. SKT를 통해 출시될 예정인데 이달중으로 출시를 앞두고 있는 애플의 아이패드와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군요. 아래는 비교..

조작 가능한 거대 아이폰 테이블 - Table Connect for iPhone [내부링크]

제목 그대로 조작이 가능한 거대 아이폰 테이블 입니다. 자신의 iPhone을 테이블에 연결하면 아래와 같이 바로 테이블이 커다란 화면이 되어 그대로 나타나게 됩니다. 게다가 이 Table의 iPhone과 동일하게 인터랙..

아이폰(iPhone) 분실 후에 쇼폰케어를 통해 보상폰 받기 (재발급 처리 절차) [내부링크]

얼마 전에 친한 친구가 백화점에 갔다가 아이폰을 분실하게 되어서 함께 이곳저곳 돌아다니면서 알아본 과정입니다. 다른 분들은 헤매지 말고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보상폰을 받으셨으면 합니다. 쇼폰케어... 생각..

아이패드(iPad)의 국내 예상 출시일 및 가격 [내부링크]

갤럭시탭이 11월 8일로 출시일이 정해진 가운데 아이패드 또한 이번달 중에(2010년 11월) 출시된다는 이야기가 돌고 있습니다. 아직 정확한 출시일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이미 애플은 지난달 10월에 아이패드의..

Gingerbread (Android 2.3)의 유저 인터페이스(UI)의 일부 공개 (진져브레드) [내부링크]

저번주의 Android 모바일 구글 맵이 갱신되어 4.6.0이 공개되었습니다. Android Police에 따르면, 그 구글맵의 apk화일 안에 API레벨9(Gingerbread?) 아이콘과 UI디자인이 동봉되어 있는듯 하네요.canadiancow라는..

안드로이드폰 공장초기화 방법 (Android Factory Reset) [내부링크]

안드로이드폰 또한 아직 불안한 부분이 많이 있어서인지 가끔 어플을 설치해서 다운 받아서 쓰다보면 충돌이 나는 경우도 있고 지워도 찌꺼기가 남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직도 빠르고 지..

아이폰/아이팟터치 공장초기화 하기 (DFU 모드로 복원하기 DFU란?) [내부링크]

아이폰이 생각보다 오류가 많이 나는 기기인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갑자기 센서 인식이 안된다거나 폰이 멈춰버리거나 하는 경우가 많아 자체적으로 공장초기화를 몇 번 한 적이 있습니다. 주변에서 공장초기화..

돌연 나타난 블랙홀에 관한 재미난 짧은 영화 보기 - "The Black Hole" [내부링크]

Youtube에서 발견한 3분 정도의 쇼트 무비인데요, 무척 재미있고 혼자 보기가 아까워서 공유해드립니다. 주인공의 연기도 정말 뛰어나지만, 무엇보다도 시나리오가 정말 잘 짜여져 있는 것 같습니다. 갑자기 나타..

나라 이름으로 만든 지도 [내부링크]

젊은 독일 디자이너가 만든 세계지도 입니다. 파란색은 바다를 그리고 각각의 나라 이름을 각 나라의 크기에 맞게 단어로 표현했습니다. 이런식으로 세계지도를 보면 나라 이름은 정말 확실하게 외우게 될 것 같습..

총으로 쏴서 전등을 끄는 램프 "BANG!" [내부링크]

아직 시판은 되지 않은 듯 한데요, 무척 재미있는 램프가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목 그대로 총으로 쏴서 끄는 것이 가능한 램프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사용방법을 나타낸 그림입니다. 불이 켜져있는..

휴대용 컬러 식별 스캐너 - 색상 정보를 바로 알 수 있음 (NCS Colour Scan) [내부링크]

물건의 표면으로 부터 색을 식별하여 정보를 알려주는 스캐너 입니다. 색이 혼합되어 있는 경우 확대 기능을 통해 (아래 이미지 처럼 디스플레이상에 확대되어 나타남) 정확한 색상을 선택이 가능합니다 정보는..

안드로이드폰 SDCARD를 FTP 서버로 - swiFTP [내부링크]

안드로이드폰과 컴퓨터 사이에 어플이나 동영상, MP3 파일 등을 전송하려면 항상 USB로 연결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이런 불편함을 해소해주고 wi-fi나 3G망으로 USB 없이도 스마트폰에 자료를 옮기거나 반대..

대박! 카세트 테이프 모양의 아이폰4 케이스 (iPhone 케이스) [내부링크]

완전 기발한 아이폰 케이스 입니다. 아이폰 3GS 모델과는 반대로 약간 각이 진 아이폰4의 특징을 활용했다고 할까요. 아래 이미지와 같은 카세트 테이프 모양의 케이스입니다. 이어폰을 끼우고 음악을 듣는 모습을..

드디어 플레이스테이션폰 공개! (PSP Phone) [내부링크]

사실 올해 여름부터 말만 무성했던 Playstation Phone (PSP Phone)이 그저께 Engadget에서 사진이 프로토타입 사진이 공개되었네요. 물론 Sony Ericsson 입니다. Engadget에 따르면 이 폰은 Android 3.0 (Gingerb..

완전 귀여운 iPhone용 스피커 - iPhone Horn Stand [내부링크]

완전 귀엽고 게다가 가지고 다니기도 편한 실리콘 재질의 아이폰용 스피커입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아이폰을 안에 장착하면 별도의 전지나 전원을 넣지 않아도 스피커를 쓸 수 있답니다. 아래는 스펙입니다. (..

신기한 컴퓨터 마우스의 역사, 미래의 마우스는? [내부링크]

컴퓨터를 조작하는데에 있어서 필수품인 마우스는 뛰어난 인터페이스 기기로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처음 마우스는 점점 크기도 작아지고 지금은 볼마우스가 아닌, 광학마우스도 아닌, 코드 없는..

진짜로 책처럼 생긴 베개 -_-;;; [내부링크]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큰 책을 가져다가 일부러 베개 대용(?)으로 쓰는 장면을 자주 보게 되는데요, 이를 실제 생활에서도 권장(?)해주는 아이디어 상품이 있네요. 바로 책과 똑같이 생긴 베개 입니다. 위 이미지..

안드로이드 지문 인식/인증 언락(unLock) 어플 - Fingerprint Screensaver [내부링크]

안드로이드(Android)에 지문인식 어플이 나왔네요. 실은 지문 인식이라고 하기에는 좀 많이 부족하기는 합니다. 안드로이드 디스플레이에서 지문정보를 읽는 기술이 적용되었을리가 없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이 어..

신발 모양의 iPhone4 실리콘 케이스 [내부링크]

해외 쇼핑몰에서 운동화(신발) 모양의 iPhone4용 실리콘 케이스를 발견했는데요 상당히 눈에 들어와서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밝은 색상에 신발끈까지 달려있는 디자인이 상당히 개성있게 느껴집니다. 이런 케이..

핏빛 물을 뿜는 시뻘건 분수대 - 루마니아 부쿠레슈티 [내부링크]

세상에 이곳저곳 분수대는 정말 많지만 빨간색 물의 분수대는 저또한 들어본 적도 본 적도 없는데 실제로 루마니아에는 이런 분수대가 있다고 하는군요. 루마니아의 수도 부카레스트에 있는 정말 유니크한 분수인..

Gmail에서 용량이 큰 메일을 알려주는 'Find Big Mail' [내부링크]

Gmail을 주로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는 Gmail 용량 때문에 골치 아프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이런 분들께 편리한 툴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용 방법은 무척 간단합니다. 아래 홈페이지에서 위와 같이..

iPhone 등 Apple 제품에서 영감을 얻은 기발한 아이디어 디자인! [내부링크]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iPhone/MacBook/iPod 등에서 영감을 얻은 기발한 아이디어 디자인 상품들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애플 제품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이 또 다른 상품이 되다니 약간 재미나고 신..

실용적인, ECO형 파리채 [내부링크]

사실 파리채로 벌레를 잡을 때 벌레를 집거나 하면 기분이 나쁘고 또 종이 낭비도 크게 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게다가 벌레를 잡을 때 약간 귀찮게 느껴지기도 하죠. 이를 방지해주는 재미난 디자인의 파리채를 소..

Android(안드로이드) GUI 를 모두 뽑은 PSD 파일 (V.1.0) [내부링크]

최근에 저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안드로이드(Android) GUI 구성요소를 모두 뽑아낸 PSD(포토샵 파일)파일 입니다. 단 좀 버젼이 오래 되어서 1.5(컵케익) 에 있는 요소들입니다. UI 디자인을 할 때 매우 유용..

경쟁심을 유발하는 시소 저금통 [내부링크]

아주 간단한 디자인을 통해 저금통에 동전을 넣는 경쟁심(?)을 유발하는 저금통 입니다. 이 저금통은 양쪽에 동전을 구멍이 있는데요, 양쪽에 들어간 동전의 수에 의해 시소처럼 기울게 됩니다. 동전을 넣는 구멍..

착용 가능한 전기 모포 : Coz-E Electric Blacket [내부링크]

예전에 추운 겨울이면 항상 너무 추워서 전기 모포를 몸에 두르곤 했는데요, 실제로 착용이 가능한 전기 모포가 나왔네요. 폴리에스테르 소재로 만들어져 있어 촉감도 부드럽고 좋다고 하네요. 물론 팔소매도 두개..

진짜로 거대한 크기의 iPhone이 등장! - Miniature iPhone Scenes [내부링크]

iPhone 이후 iPad가 나오면서 iBoard나 iMat가 나오지 않을까 하는 우스갯소리가 나오고 있는데요, 실제로 iPhone이 거대해지면 어떠할까 하는 생각에 만든 이미지가 있네요. Miniature iPhone Scenes 라는 제목으..

아이폰/아이팟 유독 사진 동기화가 되지 않을 경우 해결 방법 [내부링크]

갑자기 유독 아이폰/아이팟 터치의 사진만 동기화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튠즈 10 버젼 설치 시) 처음 개통한 아이폰4에서도 나타나는 문제라고 하는데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1...

배추로 만든 아트 작품 - 마를린먼로/레이디가가 [내부링크]

요즘 한창 이슈가 되고 있는 배추, 배추 김치도 먹기 힘들 지경인데요, 이번에는 이러한 배추로 아트 작품을 만든 Ju Duoqi 의 작품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배추의 색상/특성을 잘 살려서 사람이나 옷의 질감..

기발한 아이디어의 음료수팩 / 겉포장 [내부링크]

대부분의 음료수의 겉포장은 사각 박스에 일정한 크기인데요, 이것을 이런식으로 바꾸어보면 어떨까요? 쥬스의 경우 위와 같은 형태로 '과일 조각'이라는 메타포를 이용해서 직관적으로 어느 음료인지 알려줄 수..

괴생명체 iPhone 충전기 - 실제로 괴물처럼 움직임 [내부링크]

일단 아래 사진을 보시면 이게 무언가 하실 겁니다. 마치 아이폰을 잡아 먹고 있는 괴생물체의 모습이죠. 사실 위 이미지 속의 장치는 iPhone 충전기 입니다. 그런데 단지 충전 케이블을 괴생물체(?)처럼 보여지..

시계와 일체화가 된 일기장 - Watch Diary [내부링크]

재미난 아이디어 컨셉을 가진 일기장을 하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 일기장은 가운데가 파여지고 시계가 들어간 형태의 일기장 입니다. 아래와 같이 페이지를 넘겨도 시계가 보이므로 시간을 의식하면서 일..

hpsetup 무선랜(WiFi)의 정체는? 무선 해킹?? [내부링크]

지하철이나 버스등 어디를 가든지 산발적으로 나타나는 무선랜(WiFi) 신호 중에 'hpsetup'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신호 강도도 무척 강하며 공짜로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고 접속을 하면 아무것도 되는 것이 없죠...

도심 어디든 쪽팔리지 않게 사용 가능한 텐트 - 자동차 모양 텐트 [내부링크]

정말 대단히 기발한 발상의 텐트 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면 주차장에 있는 어느 자동차 덮개가 씌워진 차 안에서 어느 사람이 빠져나오는 사진이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그런데 사실은 자동차는 없고 단지 자동..

방독면으로도 쓸 수 있는 여성 브래지어 [내부링크]

긴급할 때 인명 구조등에 사용되는 방독면(방독 마스크). 이를 브래지어 형태로 만든 상품이 있네요(디자인 : Dr. Elena Bodnar) 체르노빌 사건으로 부터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겉으로 보면 일반 보통 브래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낙하, 방수 테스트! - Motorola Defy [내부링크]

이번달 2일(2010년 9월 2일)에 충격이나 방진, 방수에 뛰어난 안드로이드(Android) 스마트폰 Motorola Deft가 발표되었는데요, 실제 이 스마트폰이 어떠한게 낙하, 방수 등의 테스트를 한 동영상(eXpansys 제작)이..

귀여운 iPhone 어플 아이콘 모양의 자석 [내부링크]

iPhone의 어플리케이션 모양을 한 자석입니다. 무언가 저와 같은 iPhone 유저에게는 무척 익숙하고 친근하며 사고 싶은 생각이 불끈불끈 나는데 다른 분들은 어떠실까 궁금하네요 ㅎㅎ 국내는 아니고 해외 쇼핑몰..

소니에릭슨,안드로이드용 손목시계형 서브디스플레이/조작기기 'LiveView' 발표! [내부링크]

소니 에릭슨(Sony Ericsson)에서 안드로이드(Android)용 악세서리 LiveView를 발표했네요. LiveView는 소형 디스플레이를 가진 손목시계처럼 장착이 가능한 서브 디스플레이와 리모콘의 기능을 하는 것으로 Xperi..

두개의 눈을 가진 시계 - Eyeclock [내부링크]

아래 이미지를 언뜻보면 그냥 인형 눈 같이 생겼는데요, 사실은 Mike Mak라는 디자이너가 만든 두개 눈을 가진 기발한 시계 입니다. 왼쪽 눈동자는 시침을, 오른쪽 눈동자는 분침을 의미한답니다. 눈동자의 위치..

충전 전용 테이블! 정말 이런 게 있었으면 좋겠다. [내부링크]

저처럼 휴대용 기기를 많이 들고 다니는 분들은 공감하시리라 생각됩니다. 자기 전에 내일 아침에 가지고 갈 휴대용 기기(PMP, MP3, 휴대폰...) 꼽을 콘센트 구멍 수가 부족해서 고민하신 분들이 계실 겁니다. 콘..

KT(아이폰) 사용자, 쇼 옥션머니 무료로 받기 - 쇼킹제휴팩 [내부링크]

KT 쇼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무료로 옥션 머니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또한 옥션 머니를 이용해서 자주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곤 한답니다. 별도의 요금은 과금되지 않으며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 뿐만 아니라..

부활절용 달걀에 인쇄해주는 프린터(인쇄기) - egg bot [내부링크]

부활절(Easter) 에 여러가지 화려한 모양의 그림을 달걀에 그려주는 풍습이 있지요. 사실 손으로 그리는 것이 불편하고 어렵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프린터에 맡겨서 해결하는 기계가 나왔습니다. 인쇄하고 싶은..

옷을 만들어주는 신기한 스프레이 [내부링크]

스페인 디자이너가 만든 옷을 만들어주는 스프레이 입니다. 코튼 섬유(솜)과 인체에 무해학 화학물질을 스프레이 탱크에 넣어서 스프레이를 사람 몸을 향해 분사하면 그 액체가 응축하여 한 장의 옷이 되는 구조..

구글, 안드로이드 보이스 액션 명령어 (Android Voice Action) [내부링크]

구글이 얼마 전에 음성 검색 어플리케이션을 확장해서 '보이스 액션(Voice Action)' 기능을 추가했네요. 목소리만으로 전화 걸기, 문자 보내기, 메일 작성, 메모, 알람, 목적지 찾기, 지도 검색, 일정 예약 등이..

아이폰 어플 구매내역(결제 내역) 확인 방법/환불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어플을 구매한 후 구매 내역 확인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벤치마킹용으로 구매를 한 후 영수증 처리를 할 경우 자주 사용하는데요, 주변에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정리를 해보았습..

레지던트이블 1편부터 전편 스토리/줄거리 정리 [내부링크]

얼마 전에 최근에 개봉한 레지던트 이블4를 보고 왔는데요, 시리즈가 4까지 되다 보니 1~3편까지의 스토리 내용이 가물가물해지는 것 같더군요. 결국 1편부터 3편까지 다시 찾아 보게 되었습니다. 혹시 4편을 보시..

안드로이드 버젼의 이름이 가진 비밀 - 컵케익부터 허니콥까지 [내부링크]

안드로이드에 대한 재미있는 상식이 있어서 한 가지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현재 빈번하게 업그레이드되고 있어서 일반 사용자 분들도 안드로이드 플랫폼의 버젼명에 대해서 한번쯤 들어보..

HTC Desire Z는 7~8초 안에 기동 가능!!! [내부링크]

저번주에 발표 되었던 (2010년 9월 중순) HTC의 새로운 Android 스마트폰 Desire HD, Desire Z에는 FastBoot라는 것이 탑재되어 있어 HTC의 발표로는 기동 후 10초 이내에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화제가 되었습니..

기발한 조립식 명함 - 타미야(Tamiya), THE ASSEMBLE NAMECARD [내부링크]

어릴 때 조립식을 많이해보신 분들은 잘 아시고 있는 완구회사 타미야(TAMIYA)에서 만든 명함입니다. 태국의 방콕에 있는 디자인 회사에서 만든 명함으로 올해 열린 칸 국제 광고제에서 금사자상을 수상하기도 했..

다쓴 종이로 연필 만드는 기계, 환경 친화형 (ECO) [내부링크]

중국인 디자이너 팀이 만든 환경 친화형 연필 만드는 기계 입니다. 크기도 크지 않아서 휴대 또한 가능할 듯 합니다. 사용법은 아래 이미지와 같이 다쓴 종이를 넣으면 연필 심을 감싸서 연필을 만들어주는 구조..

멋있는 바나나 껍질 모양의 구두 [내부링크]

아래 사진을 보고 이것이 무엇이냐고 물어본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언뜻 보고 진짜 바나나 껍질 혹은 바나나 껍질 처럼 만든 피규어라고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사실 이것은 Kobi Levi 라는 디자이너가 만든 바..

안드로이드폰에서 USB연결 없이 ADB 콘솔 사용하기 - adbWireless [내부링크]

안드로이드폰 혹은 VM(버츄얼머신, 에뮬레이터)에 화일을 전송하거나 상태 조회등을 할 때 adb shell 을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불편한 점은 폰과 연결하기 위해서는 USB가 꼭 있어야 한다는 점이었죠. 야외에..

Microsoft의 Zune UI를 안드로이드폰에서! - Zune Home 어플 [내부링크]

안드로이드폰에서 Microsoft의 Zune UI를 구현할 수 잇는 런쳐 어플리케이션이 나왔네요. 유료이고 0.99불입니다. "Zune Home"이라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인스톨 후 홈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홈 화면이 나옵니..

샤프, 세계 최초 3D 스마트폰 연내 발매 예정 - Sharp, S3D, 3D Camera, Smartphone [내부링크]

요즘은 정말 3D (Stereoscopy 3D, 3D 카메라) 관련해서 커다란 이슈거리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 개최된 IFA2010의 경우에도 3D 관련 제품들이 각광을 받고 있고요. 샤프의 카타야마 사장이 어제 17일,..

안드로이드 PMP - Galaxy Galaxy 50 PMP, IFA2010에서 공개 [내부링크]

삼성이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사용한 포터블 미디어 플래이어인 갤럭시 플레이어 50 PMP를 IFA에서 공개했네요. 기존 갤럭시S에서 폰 기능를 제외하고 디스플레이를 슈퍼 아몰레드에서 LCD로 바꾼 것이라고 보시면..

HTC Desire HD, Desire Z, HTC Sense 공식 소개 동영상 [내부링크]

HTC에서 15일 발표한 Desire HD, Desire Z 그리고 새로운 HTC Sense 그리고 웹 서비스 HTC Sense의 개요를 설명한 동영상을 Youtube에 올렸네요. 아래 동영상은 HTC Desire HD, Desire Z를 외관부터 내부 UI 부분..

고무줄 기관총 (고무줄 따발총) [내부링크]

예전에 어릴 때 나무 젓가락으로 고무줄 총을 많이 만들어서 가지고 놀았는데요, 실제로 이것을 상품으로 만든 곳이 있네요. 강력한 기관총으로 많입니다. 총신은 군용 알루미늄으로 제작하여 17파운드의 무게를..

안드로이드폰에서 어플 삭제하기 (Android, uninstall) [내부링크]

사실 아이폰에서는 홈스크린상에 있는 어플을 Long press 후 'X' 표시를 눌러서 간단하게 삭제를 할 수 있지만, 안드로이드폰의 경우에는 간단하게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저도 처음에 안드로이드폰을 접했을 때는..

클립을 꽃입처럼 사용하는 디자인 - DESK DAISY PAPERCLIP HOLDER [내부링크]

사실 종이 등을 고정할 때 쓰는 클립의 경우 대개 한번 사용하고는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양이 많기 때문일텐데요, 아래 이미지처럼 디자인하면 클립을 함부로 버리려는 사람은 없으리라 생각..

HTC Desire HD, Desire Z, Desire의 크기, 두께 한눈에 비교! [내부링크]

오늘 Engadget에서 재미난 기사가 나서 정리해서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어제 발표된 HTC Desire HD와 Desire Z 그리고 기존의 Desire의 사이즈를 비교한 사진인데 한 눈에 알기 쉽게 만들어 놨네요. 일단..

슬라이드식으로 움직임이 가능한 공원 벤치 [내부링크]

항상 공원 벤치를 볼 때면 고정되어 있어서 이동이 불가능하다는 점이 불편하다고 느껴왔었습니다. 혼자 조용히 앉아 있고 싶은데 벤치가 길어서 어쩔 수 없이 많은 사람들과 함께 앉아야 할 때나, 많은 친구들과..

모래시계 형태를 한 전등 스위치 [내부링크]

모래시계 형태를 한 타이머형 전등 스위치 입니다. 모래시계가 가진 메타포를 잘 연결시킨 스위치 입니다. 기존의 타이머형 스위치의 경우 언제쯤 불이 꺼질지 알기도 힘들고 일반 전등 스위치를 사용하는 경우가..

SNS 아이콘 디자인 벤치마킹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Icon design Benchmarking) [내부링크]

요즘들어 많은 디지털 콘텐츠 들에서 SNS 관련 아이콘등을 보게 되는데요, (제 블로그 하단에도 SNS 공유 기능을 넣었죠^^) 웹페이지등에서 발견한 기발한 아이콘 디자인등을 찾아보았습니다. 개인적 취향이지만..

향초 컨셉을 이용한 조명등 [내부링크]

절에 가면 은은하게 퍼지는 향초 컨셉을 활용한 조명등 입니다. 향초가 주는 편안한 느낌과 함께 불빛을 낸다는 메타포를 잘 활용한 작품인 것 같습니다. 게다가 무려!! 뽑아서 쓸 수도 있습니다. 향초 처럼 생긴..

렌즈가 달린 실타래(실패) - Little helper [내부링크]

아래 이미지를 보신다면 무슨 디자인 작품인지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러시아 디자이너 Chugunnikov Alexey와 AlexanderAlexander Trofimenko가 만든 작품으로 확대경을 통해 바늘구멍에 실을 쉽게 넣도록 실타래에..

안드로이드 APK 파일이란? APK파일 설치법! (Android, APK file format) [내부링크]

주변에서 안드로이드 APK 파일이 무엇인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모바일 디바이스 관련된 일을 하시는 분들은 당연히 알고 계시는 상식이겠지만, 일반 유저 분들 중에는 이게..

물을 아껴쓸 수밖에 없는... 시소를 이용한 수도꼭지 - SEESAW [내부링크]

액체비누와 수도꼭지를 일체화 한 디자인입니다. 시소를 이용해서 한쪽을 틀면 한쪽이 나오지 않는, 예를 들어 물을 들면 비누가 나오지 않고 액체 비누를 틀 때에는 물이 나오지 않는 구조입니다. 주목할 점은 한..

벌거벗은 사람들이 모여서 사진을 재구성해준다면? - 누드맨 카메라(Nudemen Camera) [내부링크]

누드맨 카메라라는 어플입니다. 사진을 찍으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벌거벗은 캐릭터들이 모여서 사진을 재구성 해주는 어플이죠. 실제로 실사의 벌거벗은 캐릭터는 아니라 조그만 에니메이션으로 구성됩니다^^;;..

신형 iPod nano를 손목 시계로~ - iLoveHandles [내부링크]

사실 iPod nano가 나올 때부터 누군가 장난삼아 손목시계처럼 만들거라고 이야기하곤 했는데 진짜로 나왔군요! 신형 iPod nano를 손목 시계 처럼 만들어주는 밴드 입니다. 역시 실제로 만들어서 보니 진짜 고..

[축] 오늘은(9월13일) 슈퍼마리오 25주년! [내부링크]

지금부터 25년전 오늘, 1985년 9월 13일 패미콤(패밀리 컴퓨터)에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슈퍼마리오 브라더스가 발매 되었었죠. 25주년 기념 로고네요 ㅎㅎㅎ 물론 마리오 뿐만 아니라 루이지, 쿠파, 피치 공..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PS로고의 다른 후보들이 있었다! (15주년 특집, 플스) [내부링크]

북미에서 15주년을 맞은 플레이스테이션(플스, Playstation)의 컨셉 로고가 만들어지지 전의 컨셉 안들을 공개했네요. 아래 이미지가 현재의 PS 로고 입니다. PS3를 제작한 후부터는 기존의 칼라였던 로고를 모노..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유료 어플 다운 받기 (Android Market) [내부링크]

작년의 경우(2009년) 개발자가 아니면 유료 어플 다운 받기가 힘들었는데 얼마 전 부터는 한국에서도 유료 어플리케이션 결제가 가능해졌네요. 여전히 게임 카테고리는 막혀 있지만 (아이폰도 황당한 이유로 막혀..

Youtube를 이용한 타임머신 - YTTM [내부링크]

그 당시에는 무슨 일이 있었는지, 어떤 광고가 있었고 어떤 물건들을 사용했는지를 보여주는 홈페이지 입니다. YTTM.tv 라는 곳인데요, 지정한 연도에 관련된 Youtube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단의 프로그래..

디지털느낌의 아이콘 모양 전화기 [내부링크]

왠지 전에 포스팅한 '디지털 느낌이 나는 편지지'와 같은 느낌의 디자인 입니다. 전화 아이콘의 모양을 하고 있어서 왠지 모던한 느낌과 심플한 느낌을 갖추고 있습니다. 게다가 아이콘으로 자주 봐서 인지 전화기..

도수를 바꿀 수 있는 액체 안경 [내부링크]

제목만 보고 실제 이런 안경이 있을까 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 실제로 만들어진 상품입니다. 개발도상국 등에서는 안경이 보급이 잘 이루어져 있지 않기 때문에 눈이 나빠도 안경 없이 생활하는 분들이 많이 계..

안드로이드폰 Google, Gmail 계정 바꾸기, 수정하기 [내부링크]

안드로이드폰에 Google 계정을 설정했을 경우 생각보다 쉽게 기본 계정을 바꾸기가 힘듭니다. 처음에 잘못 계정을 입력했다가 나중에 고치려고 하면 낭패인 경우가 많습니다. 저의 경우에도 처음에 마켓에 들어가..

두뇌로 iPhone을 제어하는 장치 - Xwave [내부링크]

Connect your mind to your iPhone... 이제는 두뇌로 iPhone을 제어하는 장치도 나왔네요. 정확히는 두뇌의 명력을 해독하는 장치라고 하는데 특정 헤드셋과 iPhone용 어플을 사용하여 두뇌의 활동상태를 제어신호..

안드로이드폰에서 화면 캡쳐 하기 (스크린샷, Screenshots on Android Phone)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탑재 단말에서 스크린샷을 하는 방법입니다. 사실 아이폰의 경우 홈키와 슬림버튼을 동시에 누르는 방법으로 간편하게 사진첩에 스크린샷을 저장할 수 있는데요,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약간 불편하기는..

2014년의 미디어 기기는? 실제 생활 모습을 보여주는 동영상 [내부링크]

스웨덴의 UI 업체인 TAT사의 데모입니다. 사실 웹 상에 이들이 만든 새로운 컨셉들이 돌아다니고 있지만, 사실 이 업체는 UI Concept Building 도 하지만 정작 단말 제조사나 사업자등에 팔고자 하는 것들은 그들..

안드로이드폰에서 루팅이란? (아이폰 탈옥과의 차이점, Android, Rooting) [내부링크]

요즘 많은 제조사에서 안드로이드 플랫폼이 탑재된 단말들을 탑재하면서 아이폰의 탈옥 (Jail Breaking)에 해당하는 안드로이드폰의 루팅(Rooting)에 관심을 갖게 된 것 같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보안상의 문..

넥서스원 배터리 더 오래 쓰는 충전 방법 (nexus one battery)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개발 관련 소모임 카페에서 본 것인데요, 실제로 이런 방법으로 충전을 하니 확실히 좀 더 오래쓰게 되는 것 같습니다. 10% 정도는 더 충전이 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오버해서 충전하는 것은 별로 좋..

구글(Google)의 11년 역사를 2분으로 표현한 영상! [내부링크]

전에 포스팅 했던 애플사의 30년 역사를 2분으로 표현한 동영상 이 생각납니다. 이번에는 구글(Google)의 11년 역사를 2분으로 표현한 영상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애플 관련 동영상은 실제 출시되었던 제품들..

아이폰 모양으로 만든 트럼프! [내부링크]

아이폰 매니아 분들은 꼭 가지고 싶어하실 것 같은 아이템입니다 ㅎ 바로 아래 이미지와 같은 아이폰 풍의 트럼프 입니다. 당연히 PVC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트럼프이고 앞 뒤 디자인을 아이폰 모양을 따서 만든..

iPad등의 타블렛을 통해 미래의 잡지는 이렇게 바뀐다? [내부링크]

iPad가 나오면서 각 제조사들의 타블렛 관련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타블렛의 강점이라고 한다면 기존의 잡지나 책, 신문등의 콘텐츠를 쉽게 보고 활용 (스크랩등의 편집이나 SNS을 통한 공유 등)..

사진을 스타일 멋진 디자인으로 바꿔주는 어플 - addLib [내부링크]

이 어플을 실행 시키고 사진을 찍고 나면 바로 스타일리쉬한 카드롤 자동적으로 만들어주는 어플이 있네요. 또한 하나가 아닌 여러장의 후보군을 보여줍니다. 유료 어플이고 2.99불 하는 군요. (아래는 유투브 동..

아이폰 제대로 되는 음성 명령 방법! (메뉴얼대로는 인식이 잘 안됨, Voice Control) [내부링크]

아이폰에는 음성 명령(Voice Control) 기능이 있습니다. 방법은 홈버튼 (이어셋의 경우 가운데 버튼)을 길게 누르면 자동으로 뜨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문제점 - 기존 메뉴얼 방식 다만, 이 기능이 모르시는 유저..

스타크래프트2,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통해서 즐긴다? [내부링크]

 대니얼 헬러먼(Daniel Hellerman)이라는 개발자가 애플 OS 기반의 스타크래프트2 플레이를 도와주는 어플을 개발 중에 있다고 하네요. 물론 블리자드와 관련 있는 인물은 아니고요, 자체 개발팀(개발1/디자인1)..

공항 마중용 어플 - LetterBoard [내부링크]

문득 길고 길었던 유학생 생활이 기억나게 해주는 어플입니다 ㅎㅎ 한국에 잠깐 들어올 때면 공항에 다른 사람들을 반겨주는 수많은 카드들이 있었으나 저를 위한 카드는 한번도 없었답니다.그래서 누군가 마중나..

iPhone의 UI디자인 전용 키트! (Stencil Kit) [내부링크]

iPhone의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거나 할 때 처음 레이아웃, 시나리오를 짤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Stencil Kit가 나왔네요. 대단합니다. 이거 하나만 있으면 시나리오 쓰기가 참 편리하겠네요. 저의 경우에도 컴..

여성이 남자화장실에 들어가는 방법! [내부링크]

헐 이런 방법이 있네요. 사실 여자 화장실의 경우 항상 붐비기 때문에 이런 방법을 살짝(?) 사용해보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기존의 남성 화장실을 나타내는 픽토그램에 살짝 스티커를 붙이는 방법입니다. 사..

저절로 물을 아껴쓰게 되는 금붕어를 활용한 절수(節水) 세면대 [내부링크]

아무리 세면대 앞에 물을 절약해서 쓰자고 써도 사실 잘 실천하지 않게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아래와 같은 아이디어를 활용한 세면대는 어떨까요? 위 쪽의 어항 속에 귀여운 금붕어를 두고 물을 틀었..

새가 창문에 부딪히지 않도록 만든 특수 유리 [내부링크]

오피스 빌딩이나 맨션 등에서 유리창에 부딪혀서 생명을 잃는 새들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이 특수 유리는 아래 이미지처럼 사람의 눈으로 보면 예전 그대로의 창문이지만, 새가 보면 장애물로 보이는 선들이 보이..

Tiffany(티파니)의 반지 검색 어플 - Tiffany Engagement Ring Finder [내부링크]

Tiffany(티파니)에서 iPhone용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었네요. (결혼, 약혼용) 반지를 검색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아래는 유투브에 공개된 소개 동영상 입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자동차의 대쉬보드에 iPad를 장착! [내부링크]

자동차를 대박 개조해서 iPad를 차의 대쉬보드에 장착한 사람이 있네요. 미국 Santa Clarita의 Sound Man Car Audio 샵에서 프로젝트성으로 만들어봤다고 합니다. 조만간 자동차 구매시 옵션으로 iPad 장착이 들어..

에코 드라이브를 위한 어플 - A Glass of Water [내부링크]

토요타(Toyota)에서 만든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토요타 스웨덴 AB)  참 아이디어가 독특한데요, 그 어플리케이션의 이름대로 아이폰 상에 있는 한 잔의 잔에 담긴 물을 시뮬레이션 해주는 어플입니다. 이 잔..

기발한 신호등 - 에니메이션으로 신호가 움직임 [내부링크]

기존의 신호등은 이미지가 고정된 상태로 재미가 없었는데요, 이를 기발하게 표현한 신호등이 있어서 소개를 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래 이미지 처럼 빨간 불일 때에는 가만히 서서 몸을 풀면서 기다리는 에니메이..

자기가 없는 사이 자신의 iPhone을 누가 어떻게 했는지 감시. 재현해주는 어플 - iTrust [내부링크]

자신의 iPhone을, 자기자신이 없는 사이에 어떻게 사용하려고 했는지를 재현해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실제 모듈에는 진입되지 않으며 그저 어디를 누르려고 했는지를 표현해주려는 정도입니다. 솔직히 저는 이..

United Airlines 광고 - Heart, 2008년 [내부링크]

2008년도 United Airlines의 Heart라는 제목을 가진 TV Commercial 광고입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광고... 한 여인이 자신이 좋아하는 남자에게 하트를 떼어주고 여행을 떠났다가 돌아오는 스토리입니다...

애플사의 30년 역사를 2분으로 표현한 동영상! [내부링크]

애플사의 30년 역사를 단 2분으로 표현한 동영상 - 30 Years of Macx in 2 Minutes 동영상 입니다. 무언가 추억의 기기(?)들이 많이 등장하는 군요. 한번 보면 애플사에서 만들었던 데스크탑이나 노트북들의 역사..

iPhone의 역사를 스타워즈풍으로 구성한 대박 동영상!!! ㅎㅎㅎ [내부링크]

대만의 텔레비전 방송국에서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정말 재미있게 iPhone의 역사에 대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티븐잡스가 좀... 많이... 악역으로 나오지만 말이죠. 약간 잔인하고 특정 인물을 악마처럼(?) 표..

AR(증강현실)로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어플 Augmented Driving!!! [내부링크]

AR(증강현실)을 사용하여 드라이브시 여러가지 기능을 제공하는 어플이 등장했습니다. 현재 앱스토어(유료, 2.99불)에 올라와 있습니다. 우선 아래 유투브 동영상을 봐주세요~ 대강, 차선 인식 / 앞에 차량의 차선..

일본에서는 iPad 출하가 24시간 이내... [내부링크]

불과 사흘 전만 해도 10일 이내였는데... 일본내에서는 출하예정이 24시간으로 바뀌었네요. 그런데 우리나라는 출장가는 동료에게 부탁해야 하는 처지이니... 흑 참고로 일본내에서 주문하실 분은 아래 링크에서~..

날씬하게 만들어주는 가방 [내부링크]

아래 이미지를 한번 보세요. 잠깐 아무 생각 없이 보면 날씬한 여자분이 가방을 들고 있는 것 처럼 보이지 않나요? 사실은 줄무늬 셔츠가 그려진 검은색 커다란 가방이랍니다. 20불에 판매되고 있네요. 꼭 구매하..

아이폰으로 실시간으로 DMB 처럼 보기! [내부링크]

아이폰이 항상 약점으로 지적되는 부분은 DMB 시청에 관련된 부분입니다. 아직도 아이폰3GS/4 모두 H/W적으로는 지원을 하고 있지 않지만, 이를 웹상에서 지원하여 쉽게 아이폰 상에서 한국 TV를 시청할 수 있도록..

모기를 불태우는 장치~ 모기 잡는 화염방사기 [내부링크]

요즘 뒤늦게 모기에 시달리고 있는데요... 디자인 홈페이지에서 통쾌(?)하게 모기잡는 장치를 발견했습니다. 말 그대로 모기를 불태우는 장치입니다. 오스트리아의 Johannes Vogl라는 분이 2005년에 만든 Moskito..

신기한 펜! 디지털 메모를 작성 가능! (Digital Note Taker) [내부링크]

아마존에서 자료를 뒤지다가 신기한 펜을 발견했습니다! 디지털 메모를 쓸 수 있는 펜 입니다. 펜 끝에 동작을 인식할 수 있는 센서를 부착하여 자신이 쓴 문자가 그림들을 펜 끝의 움직임에 의해 검출하여 컴퓨터..

아디다스 신발 폰(Adidas 신발형 휴대폰) [내부링크]

세상에 이런일이... Adidas의 신발 모양을 한 휴대폰이 나왔습니다. 실제 Adidas 마크까지 찍혀 있네요. 사실 아디다스사와 공동 개발한 휴대폰은 아니고 (메이저브랜드가 아닌) 중국의 산자이라고 하는 곳에서 만..

iPhone용 핀볼 머신 -_-;;; [내부링크]

아래 사진과 같이 이 iPhone/iPOP touch용 핀볼 머신이 있으면 아이폰에서도 핀볼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핀볼 기능들은 모두 포함되어 있고, 30핀 커넥터로 연결되는 전용 핀볼 머신을 합체시키고 전용 어..

전력사용량을 표시해주는 전자 어댑터 [내부링크]

간편하게 전력사용량을 계산해주는 전자어댑터 입니다. 소비전력량(W)는 물론이거니와 이산화탄소배출량 또는 전기비 까지 표시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전기요금 절약 뿐만 아니라 근검절약을 위한 의식고취(?)에도..

Get There Faster - 모래 시계를 활용한 광고 [내부링크]

프랑스의 자동차 회사인 르노에서 출시한 클리오RS를 위한 모래시계를 컨셉으로 한 광고 입니다. 위와 아래에 각각 다른 나라의 상징적인 건물들이 모래로 만들어져 있고 그 모래가 아래로 떨어지면서 아래에 있는..

안드로이드폰에서 이메일 동기화 하기 (네이버 메일편, IMAP지원) [내부링크]

POP3와 IMAP의 다른점은 IMAP은 서버를 통해 메일이 여러 클라이언트와 동기화 되므로 안드로이드폰에서 삭제하거나 확인한 경우 서버와 동기화되어 똑같이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즉 POP3처럼 단순히 받아서 읽기..

캔 맥주를 변장(?) 시켜주는 스티커 [내부링크]

얼마 전에 아마존에서 물건을 구매하러 돌아다니다가 신기한 물건을 발견했습니다. 캔맥주를 변장시켜주는 스티커! 캔맥주 주의에 붙이면 맥주가 아니라 일반 소프트 드링크를 마시는 것처럼 위장이 가능합니다...

전지로 시간을 알려주는 시계 [내부링크]

두 개의 전지가 각각 시침과 분침이 되어 현재 시간을 알려주는 시계입니다. 사실 전지를 시침과 분침으로 사용한다는 발상의 전환도 있지만, 가끔 전지를 갈아줄 때의 귀차니즘도 해결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이..

기발한 길거리 치과 광고 [내부링크]

미국의 치과 의원이 도로에 설치한 광고입니다. 치아와 잇몸과 동일한 색을 사용하여 무척 눈낄을 끕니다. 물론 모든 치아에는 연락처등의 정보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이 치아의 일부를 떼어내면 아래 오른쪽 이미..

디지털 느낌이 나는 편지지/편지 봉투 [내부링크]

편지지와 편지봉투가 왠지 화면상에서 자주 보던 디지털 느낌이 납니다. 무언가 색다른 느낌이 나네요. Brigada Creativa 라는 디자인 그룹에서 만든 상품으로 Icon Letter: Icon Paper+Icon Envelope 라는 이름이..

도박 묵시록 카이지 어플(만화) 16개 등장 (일본 앱스토어) [내부링크]

한국에도 읽으신 분들이 많은 만화 '도박 묵시록 카이지'가 일본 앱스토어 릴리즈 되었네요. 또 어플 16개를 모두 다운로드 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하나의 그림이 됩니다. (전에 올렸던 도라에몽 어플 처럼 말이죠...

아이폰 등의 사과 모양을 활용한 스티커! [내부링크]

애플에서 만든 아이폰, 맥북, 아이패드, 아이팟 등을 보면 모두 반쯤 깨물어 먹은 사과 모양이 있죠. 이 사과 모양의 로고를 활용하여 아이폰 등을 꾸밀 수 있는 스티커 들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예..

성인용 레고(LEGO) 광고 - Kids shouldn't watch too much tv [내부링크]

아이들의 장난감으로 알고 있는 레고 광고 인데요, 어른들을 타겟으로 하는 레고 광고가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Kids shouldn't watch too much tv 라는 제목의 광고 입니다. 위의 광고를 보시면 아시겠..

방영 금지 된 XBOX CF 광고 [내부링크]

Life is to short 라는 주제로 만든 XBOX의 CF 광고 입니다. 표현 기법이 너무 과했는지 방영 금지가 되었다고 합니다. 전에 한 여성의 일생을 1분 30초로 표현한 백화점 광고를 공유했었는데요, 어떻게 생각하면..

일생을 1분30초 동영상으로 자연스럽게 표현한 동영상!! (John Lewis our lifelong commitment to you) [내부링크]

한 여성의 일생을 단 1분 31초 만에 무척 매끄럽게 표현한 「John Lewis our lifelong commitment to you」라는 광고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한 여성의 탄생으로 부터 노후까지 각 이벤트들을 컷트없이 표현한..

아이폰에서 플래시(Flash) 구동 하기 - Frash 사용, 탈옥(Jailbreak) 방법 포함 [내부링크]

기존에 아이패드(iPad)용 플래시 지원 툴 프래시(Frash)를 이용해서 아이폰에서 플래시 콘텐츠를 구동시킬 수 있는 방법이 나왔네요. 물론 iOS4를 설치한 아이폰을 탈옥(Jailbreak)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아직..

색맹을 위한 증강현실(AR) 어플리케이션 [내부링크]

엄밀히 말하면 AR(증강현실)에 속하지는 않는다고 생각하지만, 요즘 흔히들 말하는 넓은 의미의 AR에는 속하는 것 같고,기존에 엔터테인먼트나 네비게이션, SNS 중심의 AR 어플리케이션에서 새롭게 장애우들을 위..

AR Ghost! 아이폰을 사용해서 귀신 찾기 [내부링크]

무척이나 기발한 AR 관련 어플리케이션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귀신이 움직일 때 전자기 에너지가 나타난다는 이론에 따라 만들어진 어플리케이션이라고 하는데요, 아이폰의 지자기 센서를 이용해서 귀..

안드로이드폰, 미국 시장에서 2분기 아이폰보다 많이 팔리다. [내부링크]

지난 5일 시장 조사 업체인 닐슨에서 발표한 자료입니다. 2분기 미국내 스마트폰 판매율인데요, 안드로이드OS가 27%를 차지하면서 아이폰 OS (23%)를 처음으로 넘어섰습니다. 안드로이드 OS의 경우 2009년 4분기..

아이폰 3GS, 아이폰 4 작동 속도 비교 동영상 [내부링크]

아래는 아이폰 3GS와 아이폰 4의 작동 속도를 비교한 유투브 동영상입니다. 하드웨어 스펙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솔직히 동영상을 보고 나니 사파리나 유투브 사용시 외에는 아이폰 3GS와 아이폰 4의 차이가 크게..

아이폰 Caps Lock 기능 (대문자 계속 쓰기 기능) [내부링크]

사실 OS 4로 업데이트 되면서 생긴 기능은 아니고 아주 오래전부터 있던 기능에 온라인 설명서에도 있는데, 저는 오늘에야 발견한 기능입니다. ㅠㅠ 혹시 저 같은 분이 계실까 싶어서 블로그에 올려봅니다. Caps L..

아이폰 OS 4 멀티 태스킹에 대한 오해와 진실 (iPhone OS 4 Multi-tasking) [내부링크]

얼마전에 아이폰 OS 4로 업데이트를 하고 나서 부쩍 메모리 및 배터리 소모가 많아 이곳저곳을 뒤져보면서 어떻게 사용해야 하나 하고 찾아 다녀보았습니다. 가장 크게 이슈가 되는 부분이 백그라운드 어플을 추가..

아이폰에서 플래시를 볼 수 있는 Cloud Browse 미국과 캐나다 외에서는 사용 불가 -_-;; [내부링크]

몇 주 전까지 플래시(Flash) 콘텐츠를 아이폰에서 재생하기 위해 열심히 사용하던 Cloud Browse라는 어플로 인터넷 접속이 되지 않더군요. 3G망에서 사용하려고 보니 wifi에서 사용하라고 해서 wifi에서 사용하려..

아이폰 무선랜을 통해 와이파이가 안될 경우 해결 방법 [내부링크]

혹시 집에서 아이폰 WIFI를 사용하려고 하는데 무선랜 신호는 잡히는데 연결이 안되시는 분들을 위한 해결 방법입니다. 제 친구도 동일한 방법으로 해결이 되었다고 하니 한번 시도를 해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노트북에서 USB로 아이폰 충전시 "이 악세서리는 충전 지원 안함" 해결 방법 [내부링크]

저의 경우 인터넷에서 산 싸구려 아이폰 케이블을 자주 사용하는데, "이 악세서리는 충전 지원 안함"이 아이폰에 뜨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런 경우의 해결 방법을 찾아서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제어판 - 하드..

아이패드(iPad) WIFI(무선)이 안될 경우 해결 방법 [내부링크]

회사에서 벤치 마킹 용으로 구매를 한 아이패드를 자주 사용하다 보니, WIFI가 잘 되지 않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해결 방법이라고 하기보다는 노하우에 가까운데 해결 방법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1. WIFI 연결은..

6주만에 단종된 마이크로소프트(MS)의 KIN폰 리뷰 [내부링크]

MS가 얼마 전에 최초로 자체 브랜드 자칭 스마트폰을 발표했었죠. KIN이라는 이름으로 말이죠. 윈도우폰 7 시리즈를 기반으로 하였고 일본 전자 회사인 Sharp에서 제조하였었죠. 사실 스마트폰보다 피쳐폰에 가깝..

심슨가족 스티브잡스 비꼬기 - The Simpsons Seeson 20 E07 - Mypods and Boomsticks [내부링크]

얼마 전에 심슨가족을 보다가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발견 했습니다. 바로 시즌 20의 7번째 에피소드인 Mypods and Boomsticks 인데요,스티브잡스를 무척 비꼬는 내용이더군요. Mypod은 iPod을 패러디한 이름이고,..

아이폰 충전 시간을 반으로 줄이세요 - 아수스 마더보드 사용자, AI Charger [내부링크]

메인보드(마더보드)를 만들고 있는 아수스가 애플사의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등의 충전 시간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는 솔루션, AI Charger를 제공하고 있네요. 물론 아수스 마더보드를 쓰고 있는 컴퓨..

iPad 떨어뜨려도 문제 없다! - iPad용 충격 완화 장치(iBallz) [내부링크]

iPad용 충격 완화 장치입니다. iPad가 떨어질 때 각 모서리에 있는 충격흡수성이 뛰어난 고무용 볼 4개가 iPad가 깨지거나 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또한 볼 사이사이마다 줄이 이어져있으며 줄을 조절하는..

아이폰 4와 3GS 비교 (iPhone 4 vs iPhone 3GS) [내부링크]

이번에 출시 된 (아직 한국은 발매가 되지 않았지만) 아이폰 4와 3GS를 비교해보았습니다. 사실 아이폰 3G에서 3GS의 차이는 실제 전반적인 속도 향상 정도로 크게 와닿지 않았는데요, 아이폰 4는 3GS와는 디자인..

아이폰/아이팟터치 침수라벨에 대하여 [내부링크]

아이폰과 아이팟터치에는 침수라벨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침수라벨이라는 것은 평상시에는 흰 색을 띄고 있으며 물에 접촉되거면(침수되었을 경우) 붉은 색으로 변하며 한 번 변하면 돌아오지 않습니다. 나중..

iPad용 배너어플(Banner) iBanner HD for i Pad - LED Scrolling Marquee [내부링크]

아이팟이나 아이폰에서 즐겨쓰던 배너 어플이 iPad에도 있네요. 게다가 무려 무료라는! 사용법은 초 간단합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은 오직 3가지입니다. 스크롤의 스피드, 폰트사이즈 그리고..

IPad는 동시에 11개의 멀티 터치가 인식 가능!!! [내부링크]

사실 주변에서 어플을 개발하시는 분들께 iPhone 어플의 해상도를 약간 건드리는 것 만으로도 iPad 용 어플에 낼 수 있는 것 말고는 별다른 매력이 없다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요, 저는 이 부분에 대해서 다르게 생..

iTunes에서 iTunes Store 접속 오류(-50) 발생시 해결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에서 iTunes를 사용 시 iTunes Store에 접속이 안되는 현상이 해결방법 입니다. 현상) 아무리 iTunes 재설치를 해봐도, 네트워크 설정을 바꾸어봐도 오류가 해결되지 않고, 아래와 같은 접속오류 메시지와..

아이폰, 터치에서 사파리로 로그인이 안될때 (네이버, Hotmail, 싸이월드 등 로그인 실패시) [내부링크]

저의 경우 몇 달동안 헤매다가 겨우 해결했는데요, 분명히 패스워드도 맞게 쳤는데 자꾸 로그인아 안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로그인을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1. 설정에 들어갑니다..

아이폰에서 간단하게 마침표 찍기 [내부링크]

저는 아이폰으로 메모나 문서 작성을 자주 하는 편인데, 마침표를 찍을 때마다 숫자 키패드로 전환하는 것이 무척 불편했는데 오늘 작업 중에 쉽게 마침표를 찍는 방법을 발견했습니다. 가벼운 팁 정도이지만 저의..

아이폰에서 플래시 재생하기 - Cloud Browse [내부링크]

아이폰에서 플래시 재생이 불가능해서 무척 불편하게 느끼시는 유저분들이 많으셨는데요, 플래시 재생을 하여 보여주는 어플리케이션이 나왔습니다. 무료 어플이며 미국 계정에 있는 Cloud Browse 라는 어플입니다..

아이폰에서 네스팟 사용을 위한 등록하는 방법 (로그인 필요없음, iPhone, Netspot) [내부링크]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네스팟을 무료로 이용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가입하는 곳에 따라서 네스팟이 대리점의 실수로 개통이 안되어 있는 경우나 매번 네스팟존에서 로그인을 하셔야 하는 경우가 있..

고장난 아이폰 USB 케이블 수리기 - 불량 USB 수리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USB 케이블이 구입시 한 개밖에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싼 가격에 파는 USB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저도 그 때문에 인터넷 쇼핑몰에서 1700원 짜리를 5개 구매하여 택배로 발송..

아이폰 OS 4.0 플래시(Flash) 변환 금지에 대하여 - 애플(Apple) vs 어도비(Adobe) [내부링크]

이번에 아이폰 OS 4.0이 나오면서 또 한 가지 크게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이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개발제한 강화입니다. 개발자 규약이 변경되었기 떄문이죠. 원래 "어플리케이션은 공개된 API 만을 사용하며, 애플..

북앤딕 - 세계의 명연설 어플 (스티브잡스, 원프리 등) [내부링크]

사실 영어 학습용으로 최근들어 자주 접하고 있는 북앤딕 네번째 시리즈가 나왔네요. (기존에는 북앤딕 세계명작, 성경, 오바마 연설이 나왔었죠) 이번에 새로 네번째 버전이 나오면서 많은 부분이 개선된 것 같..

구글 Gmail의 이메일을 물리적 편지로 받는 서비스 [내부링크]

뉴욕주의 시라큐스(Syracuse University) 대학의 두 명의 학생(Rahul Mahtani & Yofred Moik)이 구상한 서비스로 Google에서 Gmail로 메일을 보낼 경우 옵션 설정을 통해 이메일과 함께 송신자와 수신자의 주소를..

기발한 iPad 아케이드 게임기 - iPad Arcade Cabinet [내부링크]

얼마 전에 iPad가 출시되고 나서 많이 시끄러워졌는데요, 이런 기발한 상품도 나왔네요. iPad를 사용한 게임기 상품입니다. 단지 iPad를 끼워 넣어서 소프트웨어를 구동하면 바로 옛날에 문방구 앞에서(?) 아케이..

스마트폰 만족도 평가 결과 (Smartphone Customer Satisfaction) [내부링크]

2010년 상반기 미국 스마트폰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가 나왔네요. 역시나 애플 아이폰이 타 제조사들을 압도하고 1등을 차지했습니다. 평가 항목은 / 사용편의성(Ease of Operation) / 운영체제(Oerating System)..

한국사 연표 어플 - Korean History Chronology [내부링크]

간편하고 손쉽게 한국사를 볼 수 있도록 연대순으로 정리가 된 어플리케이션이 나왔네요. 주요 기능으로는 1. 주요 시대별 한반도 지도 표시 2. 역대 왕조 정보 3. 한중일 역사 연대 비교 4. 한국사 연표 (사건별..

스마트폰 OS 선호도, 설문조사 결과와 그 전망 [내부링크]

2010년 3월 31일 미국의 시장조사업체인 체인지웨이브(ChangeWave)에서 스마트폰 구입시 어떤 모바일 OS를 향후 구입하겠느냐는 설문에 구글의 안드로이드(30%), 아이폰(29%), 블랙베리(13%), 윈도우모바일(5%),..

환경 보전을 생각하는 껌 패키지(껌 통) [내부링크]

재미있는 껌 패키지를 발견해서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보통 껌을 씹다가 길가에 버리는 일들이 많은데요, 요즘에는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 껌 통 안에 종이가 들어가 있는 경우가 많죠.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껌..

조석예보 어플 (일출,일몰,월령,물때 정보)-조석표2010 [내부링크]

지역별 고조, 저조 시간 및 조위, 해뜨는 시각, 해지는 시각, 음력, 월령, 물때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이 나왔네요. 사진이나 낚시하러 가기를 좋아하시는 분들, 혹은 바닷가에 조개 캐러 가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스마트폰 공인 인증서 서비스 시작 (아이폰, 안드로이드, 유심, SHOW인증서) [내부링크]

KT와 KISA(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금융거래를 위한 공인인증서(SHOW 인증서)를 2010년 4월 중순부터는 애플 앱스토어 공개하고 5월중에는 안드로이드 단말용을, 하반기 중에는 USIM(유심) 공인 인증서를 서비스..

마지막 읽은 곳에 자동을 꽂히는 책갈피 (Page Chaser: Automatic Bookmarker) [내부링크]

아래 이미지와 같은 원리로 자동적으로 책을 덮으면, 마지막으로 읽었던 페이지에 들어가서 책갈피가 꽂히는 Bookmarker 입니다. Page Chaser라고 하는 bookmarker로 Lee Hyeon Joo씨가 디자인하여 reddot design..

아이폰에서 기프트 카드 충전하기 (리딤코드 사용, 아이튠즈 카드) [내부링크]

아이튠즈에서 기프트카드(gift card, 아이튠즈 카드) 리딤(Redeem)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의외로 아이폰/아이팟터치에서 리딤하는 방법을 찾지 못하는 분들이 많아서 정보를 공유해보려고..

아이폰 오타났을 때 한 글자만 고쳐주기 (아이팟터치 포함) [내부링크]

저의 경우 아이폰에서 길게 쓴 문장 중에서 한 글자만 고치려고 할 때 마무리 세심하게 고치고 싶은 부분을 눌러보아도 다른 부분으로 커서가 가서 포기하고 처음부터 작성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간단하..

손말새랑 (3D 캐릭터와 함께 수화 학습) - Appstore 어플 [내부링크]

3D 캐릭터를 통해 수화를 함께 학습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사실 '사전' 기능만 있으며 아직 여러가지 기능들이 추가되지 않은 점들이 안타깝게 보입니다. 또한 3D 아바타 때문인지 메모리 이슈 때문에 가끔 튕..

열린채팅 (가까운 거리의 사람들과 채팅을) - Appstore 어플 [내부링크]

실시간으로 자신 주변의 불특정 사람들과 대화를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반경 기본은 10m라고 하네요. whoshere이라는 외국산 어플이 있는데요, 비슷한 컨셉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whoshere와는 달리 이..

쇠고기 개체식별번호 조회 어플 [내부링크]

현재 소의 출생 부터 도축,가공,판매에 이르기 까지의 모든 정보를 기록,관리하여 문제가 생겼을 때에 이력을 추적하여 대응하기 위한 제도인 '쇠고기 이력제'를 실시하고 있는데요,이에 따라 쇠고기 개체식별번..

스마트폰 OS 비교 (아이폰os, 안드로이드, 팜웹, 블랙베리, 윈도우 폰) [내부링크]

아이폰 국내 출시 덕분에 우리나라에도 스마트폰에 대한 인식이 바뀌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도 스마트폰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고 향후 몇 년후에는 피쳐폰 보다 스마트폰 시장 규모가 더 커지리라 감히 예상해봅..

SNS와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의 결합 - Recognizr [내부링크]

스웨덴의 UI(User Interface)전문 회사인 TAT에서 재미난 프로토타입을 공개했습니다. Recognizr라고 하는 SNS(소셜네트워크 서비스)와 AR(증강현실)을 결합한 새로운 아이디어 컨셉입니다. 아래 유투브 동영상을..

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 X10 UI 리뷰 / Sony Ericsson Xperia X10 Review [내부링크]

소니에릭슨의 첫 안드로이드 폰인 X10에 대해서 찾아보았습니다. 작년 가을부터 시끄러웠는데 이제서야 발매가 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국내 발매 시기는 5월이라고 하네요) 전체적으로 살펴본 결과 1GHz 퀄컴..

다이어트 체중 관리 어플 - Calorie Counter & Diet Tracker by MyFitnessPal [내부링크]

효율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이폰/아이팟터치용 무료 어플리케이션입니다. 250,000개나 되는 식품 데이터베이스를 가지고 있어서 관련 음식의 칼로리나 영양 정보들을 알아볼 수 있고, 이를 기..

아이폰, 아이팟터치 리퍼기간 확인 - iPhone 리퍼비시(Refurbished) 시간 [내부링크]

전에 아이폰의 유상 리퍼시의 요금(링크)에 대해서 설명해 드렸는데요,아이폰(아이팟터치)는 고장이 났을 경우 수리를 해주는 것이 아니라 리퍼 제품이라고 하는 재생품으로 만든 아이폰으로 교환을 해줍니다. 리..

초소형 카메라(엄지 손가락 크기) [내부링크]

엄지 손가락 정도 크기의 초소형 디지털 카메라입니다. 해상도1280X960 픽셀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2048X1536 픽셀로 고해상도의 촬영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여러가지 종류의 메모리 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시각 장애자용 루빅 큐브 (Rubik Cube) [내부링크]

루빅 큐브는 색에 따라서 맞추는 것이 대부분인데요, 이 때문에 시각 장애우 또는 색에 관련하여 질환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는 무리가 따릅니다. 이 루빅 큐브는 점자가 위에 씌여져 있어서 시각 장애우들도 즐..

삼성 바다 플랫폼을 사용한 웨이브폰 UI 리뷰 - Samsung Wave(S8500), BADA [내부링크]

삼성전자에서 만든 자체 플랫폼인 '바다'를 사용한 첫 스마트폰인 '웨이브(S8500)의 UI에 대한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지난 2월 14일 MWC2010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공개를 했었죠. 사실 이렇게 늦게 리..

아이폰 짝퉁 - 듀엣 W002(Duet W002) [내부링크]

중국에서 아이폰을 모방한 스마트폰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미국의 비욘드 이테크사가 중국에 OEM(주문자상표부착방식)으로 제작한 제품으로, 외관 뿐만 아니라 내부 UI, 디자인, 구동방식까지 전부 비슷하다고 하..

골판지 종이 레코드 플레이어! [내부링크]

골판지 종이로 만들어진 레코드 플레이어 입니다. 실은 골판지로 만들어진 레코드 자켓이 레코드 플레이어가 된다는 구조 입니다. 특수하게 제작된 레코드에는 2개의 구멍이 뚫려져 있는데요, 위의 사진과 같이..

Skyhook에 자신의 맥 주소 등록방법 (WPS 관련, MAC 어드레스 등록법) [내부링크]

전에 GPS에 관련 글에서 WPS에 대해서 글을 남긴 적이 있는데요, 아이폰에서 WPS관련 하여 Skyhook사에 자신의 wi-fi 맥 어드레스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등록 방법을 공유해보려고..

스티브 잡스의 드라마틱한 인생 스토리, 그는 누구인가. [내부링크]

현재 애플사의 CEO인, 스티브 잡스는 참 굴곡이 많은 인생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사람입니다. 요즘 한창 이슈가 되고 있고 현재 IT신화를 이끌고 있는 스티브 잡스의 인생 스토리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스..

구겨지기 힘들며 방수가 되는 신형 지도 [내부링크]

고밀도의 폴리에칠런의 합성지로 만들어진 신형지도라고 합니다. 구겨지기 힘든 소재이고 구겨진채로 가방 속에 넣어도 괜찮다고 하네요. 게다가 들고 다니는 것도 간편하게 되어있고 방수 기능도 있다고 하니,..

쇼 고객센터 어플 출시 - SHOW 고객센터 [내부링크]

3월 1일 드디어 KT에서 아이폰용 SHOW고객센터 어플을 출시했네요. 드디어 아이폰에서 '요금조회', '통화량 조회' 뿐만 아니라 '요금제', '부가서비스', '데이터 상품'등에 대한 신청/변경/해지등이 가능하게..

불륜 방지(?)용 문자 메시지 어플 - Tiger Text [내부링크]

아주 기막힌 어플리케이션이 나왔습니다. 불륜 방지(?) 어플리케이션! Tiger Text! 게다가 무료입니다. 어플 이름이 무언가(?)를 연상시켜 주는 군요. 이 어플리케이션은 위 이미지의 설정과 같이 저장 기한을..

아이폰 용 터치펜? - 미니소시지 '맥스봉' [내부링크]

몇 주 전인가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 회사분과 날씨가 무척 추운 바깥에서 아이폰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의견을 나눠본 적이 있습니다. 날씨가 무척 춥기 때문에 장갑은 껴야하는데 정전식 터치 스크린을 사용..

아카데미 시상식 관련 무료 어플 - Oscar App [내부링크]

앞으로 82회 아카데미 시상식이 한 달 정도 남았는데요, 미국의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 협회에서 아카데미상 관련하여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재미있는 아이폰/아이팟 터치용 어플을 공개했습니다. 우선 당연히 수..

아이폰(iPhone) GPS와 그 정확도에 대해서 (정확도, Pure GPS, A-GPS, WPS 등) [내부링크]

사실 제가 아이폰을 구입하게 된 것은 순전히 GPS기능 때문이었습니다. 길을 잘 기억하지 못하고 헤메는 저에게는 나침반 기능과 GPS기능이 커다란 매력 포인트가 되었죠. 물론 앱스토어에 있는 콘텐츠들도 커다란..

사과의 카드(ctrl+z 미안해요 카드) [내부링크]

인터넷 쇼핑몰에서 검색을 하다가 기발한 상품 하나를 발견해서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ctrl+z i'm sorry 카드입니다. 컴퓨터를 자주 쓰시는 분들은 알겠지만, 어플리케이션에서 ctrl와 z키를 함께 누르면' undo..

먹을 수 있는 색연필 [내부링크]

진짜로 먹을 수 있는 색연필입니다. 먹기도 하고 위 이미지처럼 직접 쓸 수도 있죠. 자꾸 무언가 입에 넣으려고 하는 아기들에게는 좋은 장난감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재료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분말화시킨..

아이폰 유상 리퍼 (AS)시 요금 - iPhone 리퍼비시(Refurbished) [내부링크]

아이폰은 아무리 사소한 고장이라도 수리를 하는 것이 아니라, 리퍼 제품이라고 하는 재생품으로 만든 아이폰으로 교환을 해줍니다. 리퍼 제품은 외관은 새 제품이지만 내부는 재활용 부품으로 만든 제품입니다...

휴대폰 배터리에 대한 잘못된 정보, 오해와 진실 [내부링크]

휴대폰 배터리에 대해서 잘못 알려져 있는 상식이나 틀린 정보가 많아 한번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그 중에 1. 휴대폰 배터리는 꼭 완전 방전, 완전 충전을 한 뒤 사용해야 오래쓴다, 혹은 2. 완전 방전을 한 뒤..

스트리트 파이터4 아이폰 어플 출시 예정 - Street Fighter 4 (IV) iphone app [내부링크]

스트리트 파이터 4 (Street FIghter IV) 가 드디어 아이폰 어플로 나온다고 합니다. 다음달 (3월) 출시 예정이며 $9.99로 Capcom에서 출시할 거라고 하네요. 현재는 위의 이미지처럼 터치 입력으로 왼편의 8개..

아이폰에서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하기 - iPhone,아이팟터치에서 Adsense 수입 확인 - SimpleSense [내부링크]

구글(Google)의 애드센스(Adsense)의 수익을 간단히 확인해볼 수 있는 아이폰, 아이팟터치용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무료 어플리케이션이고, SimpleSense라고 하는 어플리케이션인데요, 그 이름대..

푸마폰 등장, 스포츠업체 또한 모바일 업계에 - Puma Phone [내부링크]

스포츠 브랜드인 푸마에서 휴대폰을 만들고 있다고 하네요. 바로 지금 스페인의 바로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2010)에서 지난 16일 (2010년 2월 16일) 공개했다고 합니다. 휴대폰은 프랑스..

아이폰 메모리 클리어 (리셋해주기) - 속도가 느려지거나 어플에서 튕겨져 나올 때 [내부링크]

가끔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속도가 갑자기 느려지거나 현재 사용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에서 갑자기 튕겨져 나오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는 사파리나 음악, 비디오나 메일등의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다가..

연필심을 잉크로 하는 프린터 - Pencil Printer [내부링크]

연필심을 잉크로 하는 프린터입니다. 프린터의 원리는 간단합니다. 프린터에 있는 구멍에 연필을 집어 넣으면, 프린터가 연필심을 분리해서 분말 상태로 만든다음 잉크 카트리지에 넣어서 이를 사용하여 인쇄하는..

아이폰에서 지원하는 화일 포맷들(파일 확장자들), iPhone [내부링크]

아이폰에서 사파리를 이용해서 웹서핑을 하다가 어떤 파일 포맷은 지원하고 또 어떤 화일은 지원하지 않거나 해서 이미지 / 비디오 / 오디오 / 문서 관련해서 어떤 파일 포맷을 지원하는지 하나씩 찾아서 정리해..

도라에몽 아이폰 어플 (퍼즐 모양, 일본 앱스토어 free 1위~16위) [내부링크]

얼마전에 일본 앱스토어에 free 어플 순위 1위~16위까지 왠 이상한 어플들이 올라와 있길래 하나씩 다운받아 보니 퍼즐 형태로 되어 있어서 전부 다 다운 받아서 퍼즐을 맞추고 보니 도라에몽이 나타나더군요. 다..

티백 조절이 가능한 머그 컵 (경사를 주는 것이 가능한 컵) [내부링크]

간단한 아이디어로 실용적으로 티백으로 차의 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머그컵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이해하시기가 쉬운데요, 단지 컵의 손잡이에 각도를 주고 일정 각도로 기..

아이폰용 SD 카드리더기 - ZoomIt, iPhone, SD Card [내부링크]

아이폰을 사용할 때 일반 피쳐폰에도 있는 외장 SD카드 슬롯이 없고 항상 아이튠즈를 통해서만 화일을 넣어야만 해서 개인적으로 무척 불편했었는데요, ZoomMediaPlus라는 곳에서 아이폰을 위한 SD 카드 리더기..

아이폰(iPhone)용 첫 레이저 프로젝터, ShowWX [내부링크]

마이크로비전에서 만든 아이폰(아이팟터치)용 첫 미니 프로젝터가 CES2010 전시회에서 공개되었네요. 올해 연말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ShowWX' 라는 이름으로 사이즈는 아이폰보다 약간 큰 크기라고 합니..

아이폰 3G에서 인터넷 전화(VoIP) 사용하기 - Fring을 이용하여 Skype등으로 전화 걸기 [내부링크]

아직까지도 아이폰에서 인터넷 전화(Skype등)는 Wi-fi에서만 가능하나 3G에서도 인터넷전화 걸기가 가능한 방법이 있어서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제 폰이 해킹이 되어있지 않은 상태인데도 전화 걸기가 가능한..

어도비(Adobe)측의 애플(Apple)의 플래시(Flash) 미지원에 대한 입장에 대한 요약 [내부링크]

얼마전에 애플의 스티브잡스가 어도비의 플래시를 비난하고 지원할 생각이 없다고 말했다는 글을 올렸는데, 이에 대한 반박인지는 모르겠으나 어도비의 CTO Kevin Lynch가 이에 대한 입장을 어도비의 블로그에 올..

아이폰 음악(동영상) 탐색기 미세 재생 조정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에서 항상 노래나 동영상을 들을 때 정밀하게 탐색해볼 수 없을까 하고 생각했었는데, iPhone 튜토리얼에서 이동 막대를 사용하여 정밀 조정이 가능하다는 대목이 있어서 한번 시험해봤는데, 정말 여러가지..

아이폰 숫자 키패드 어플 - NumberKey Free [내부링크]

숫자 키패드가 따로 없는 윈도우 계열 노트북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나, 맥북 프로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팟 터치를 컴퓨터에 연결해서 숫자 키패드로 사..

아이폰 문자 메시지 개별 간단 삭제 방법 [내부링크]

문자 메시지를 삭제를 할 때 '편집'에서 '-'부분을 눌러서 개별 삭제하는 것이 진입 경로가 많아서 무척 번거롭게 느껴졌는데요, 간편하게 문자 메시지를 삭제하는 방법이 있어서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아..

아이폰 케이스를 직접 디자인해서 주문하기 - I Make My Case, iPhone case [내부링크]

웹서핑을 하다가 아이폰 케이스를 직접 디자인해서 주문할 수 있는 홈페이지가 있어서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case-mate라는 곳에서 만든 http://imakemycase.case-mate.com 라는 곳입니다.) 사실 아이폰을 가..

아이폰(iPhone) 으로 홈화면에 전화번호 바로가기 만들기 (단축번호 생성) [내부링크]

아이폰에 자주 전화를 거는 번호를 즐겨찾기에 추가하는 방법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몇번 터치를 하고 진입해야 하므로 (depth가 많죠^^) 불편하게 느낀 적이 많았습니다. 이것을 홈화면에 전화번호 바로가기를 만..

아이폰(iPhone)으로도 DMB시청이 가능해질듯 - Tivit(티빗) [내부링크]

국내에 발매되고 있는 수많은 휴대폰 중에 DMB 기능이 되지 않는 기종은 많지가 않죠. 그래서 아이폰이나 다른 휴대폰 들 중에서 DMB가 되지 않는 것은 큰 약점이 되기 쉽습니다. 물론 아이폰의 경우 아프리카TV라..

아기 울음을 번역하는 어플 - Cry Translator [내부링크]

아기의 울음을 번역하는 아이폰/아이팟터치 용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아기의 울음소리를 해석하고 부모들에게 뜻을 번역하는 기능을 하니다. (아이팟터치에서는 마이크가 필요하겠죠 ^^) 스페인의 소아과 의사인..

Crayon Physics Deluxe - 물리 퍼즐 게임 (크레용 피직스 디럭스) [내부링크]

중력이 작용하는 2d 세상에 손가락으로 그림을 그려서 자신이 그린 그림이 영향을 끼쳐서 볼을 움직여서 별에 도착하도록 하는 물리 게임, Crayon Physics Deluxe 입니다. 참고로 GDC2008(인디 게임을 대상으로..

잉크가 필요없는 휴대용 프린터기 - PrintStik [내부링크]

잉크가 필요없는 초경량 초소형 휴대용 프린터기입니다. 밧데리가 내장되어 있으며, USB케이블 또는 콘센트로 바로 충전이 가능하고 게다가 무게는 460g 밖에 안하며, 사이즈는 25mm x 48mm x280mm 밖에 안하는..

Wi-fi(와이파이)를 통한 무선 충전 - RCA의 Airnergy(에어너지) [내부링크]

CES2010에서 공개된 RCA사의 Airnergy Charger(에어너지) 라는 충전기 입니다. 이 충전기는 글쎄 Wi-Fi(와이파이) 무선 신호를 DC 전력으로 변환시켜 무선 기기를 충전시킨다고 하는군요. 올 여름 39~49달러의 가..

아이폰(iPhone) OS 3.1.3 업데이트 [내부링크]

오늘 iPhone OS 3.1.3이 공개 되었네요. iPhone 뿐 아니라 iPod Touch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를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단 보안 업데이트 내역은 1. 악의적으로 조작된 mp4 재생시 임의 코드가 실행될 수 있는..

아이폰(iPhone)으로 음성통화 품질 확인하기 [내부링크]

아이폰에서 음성통화 품질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어서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아래 이미지와 같이 아이폰 전화 키패드에서 *3001#12345#* 을 누르고 통화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필드 테..

애플(apple)과 어도비(adobe)의 복잡 미묘한 관계 - 스티븐 잡스의 플래시 맹비난 [내부링크]

얼마전 애플의 최고 경영자인 스티븐 잡스가 어도비의 플래시에 대해서 이렇게 말했다고 하는군요. "그런 지저분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생각은 전혀 없다" 고 말이죠. 아이패드(ipad)에서 플래시를 지원해달라는 어..

아이폰 바이러스에 대해서 - iphone, virus [내부링크]

우선 아이폰을 해킹 혹은 탈옥(JailBreak)를 하지 않을 경우, 즉 정품 펌웨어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바이러스에 안전합니다. 단 해킹된 아이폰은 보안이 취약해져서 화일 루트에 접속할 수 있는 아이디, 비밀..

아이폰 3G망을 이용한 인터넷전화(VoIP)가 가능해진다 [내부링크]

저의 경우 해외에 있을 때 자주 쓰던 인터넷 전화 서비스인 스카이프 계정에 잔액이 많이 남아 있는데요, 아무리 쓰고 싶어도 3G망을 통한 인터넷 전화를 사용할 수 없어서 포기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물론 이..

잃어버리기 힘든 오뚜기 리모콘 [내부링크]

예전에 인터넷에서 웹서핑을 하다가 찾았던 것인데, 잠깐 예전에 자료를 뒤지다가 찾아서 올려봅니다. (그런데 어떤 제품이었는지를 기록해두지 않았네요.ㅠㅜ) 보통 리모콘은 어떤 자리에 두었는지 잊어버려서..

휴대용 태양열 충전기 - Foldable Solar Chargers [내부링크]

CES2010 에서 발표된 미국의 PowerFilm이라는 회사에서 발표한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무척 작고 구부려서 가지고 다닐 수 있으며 무척 가벼운 것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접었을 때의 크기는 83mm x 140mm x 35mm..

아이폰 에러 - '이 iPhone에 삽입한 SIM 카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올 때 해결책 [내부링크]

가끔 iPhone을 가지고 몇 가지 실험(?)을 하다보면 아이폰에 아래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뜨는 경우가 나옵니다. iPhone에 삽입된 SIM 카드가 지원되지 않는 것처럼 메시지가 나오죠. "지원되는 네트워크 사업자(..

아이폰, 아이팟터치에서 EMOJI(이모티콘) 사용하기!!! - 해킹없이 iPhone에서 이모티콘 사용하기 [내부링크]

드디어 해킹을 하지 않고 EMOJI(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전에는 해킹을 해서 Cydia에서만 사용할 수가 있었죠. 이 방법은 해킹없이 아주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무척..

애플 타블렛PC iPad(아이패드)에 대한 정보 총정리 - Apple iPad [내부링크]

애플에서 어제 새벽(2010년 1월 28일) iPad라고 하는 타블렛PC를 발표하였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아이폰(아이팟터치) OS 4.0을 발표하리라 기대하고 있었는데 역시나 소문에 불과했더군요. 이 타블렛PC는 e-Bo..

줌인, 줌아웃(확대,축소) 기능이 있는 종이 지도 - the zoomable map on paper [내부링크]

재미있는 종이 지도를 발견해서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map2 : London 라고 하는 런던 종이 지도로 줌인, 줌아웃이 가능합니다. 확대, 축소가 가능한 방법은 무척 간단합니다 - 유니크한 종이 접기 방법을 사용..

아이폰 캘린더에 한국 공휴일 표시하기 - 구글 캘린더와 연동하여 국경일 표시하기 [내부링크]

아이폰 캘린더에 한국 공휴일이 표시되지 않아 답답하신 분들이 계실 겁니다. 저 또한 한참을 헤매다가 겨우 공휴일을 표시할 수 있게 되어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이 방법은 구글 캘린더와 연동을 하는 방..

바코드 생성, 모바일 멤버쉽 카드 만들기 - Cardstar [내부링크]

보통 지갑에 수많은 멤버쉽 카드 때문에 부피가 커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것을 휴대폰 단말에 어플리케이션 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Cardstar 라고 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서 간단하게..

터치스크린을 만들어주는 프로젝터 - Light Touch [내부링크]

평평한 평면이라면 언제든지 터치 스크린으로 바꾸어 주는 인터랙티브 프로젝터입니다. Light Blue Optics에서 만든 Light Touch 입니다. 왠지 예전에 마이너리티 리포트에서 탐 크루즈가 조작하던 화면이 기어나..

아이폰을 구글 캘린더와 동기화 하기 - iPhone을 Google Calendar와 Sync [내부링크]

저같은 경우에는 구글 캘린더를 통하여 일정 관리를 합니다. 사실 구글의 다른 서비스들을 많이 사용하기에 접근성이 좋고 익숙한 면도 없지는 않지만 무엇보다도 다른 어플리케이션보다 쉽고 빠르게 입력할 수 있..

터치 패널이 달린 신개념 기타 [내부링크]

신기한 신개념 기타(?)를 발견했습니다. 보통 기타와 비슷한 디자인을 하고 있는데요, 기타의 '줄' 대신에 '터치 패널'이 달린 기타입니다. 컴퓨터로 동작을 식별하여, 정상적인 곡이 연주되도록 만들었다고 하네..

아이폰으로 헬리콥터를 조종, 증강현실(AR)을 활용한 AR.Drone [내부링크]

올해 CES2010에서 발표가 되어진 Parrot의 AR.Drone 입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은 헬리콥터 (정확히는 쿼드리콥터라고 하죠)를 wifi를 통해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로 컨트롤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이폰이나 아이..

아이폰 주가 어플을 환율 조회 어플로 사용하기 [내부링크]

주식 어플을 환율 조회 어플로 사용하는 방법이 있어서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제 경우 외국에서 돈을 가져와서 언제 환전을 해야할 지 궁금해서 실시간으로 알아 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무척 유용하게 사용하..

열쇠 구멍이 있는 손목 시계 [내부링크]

Andy Kurovets가 만든 손목시계 'Lock your time' 입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손목 시계에 열쇠 구멍이 나 있는 것이 참 특이하죠. 시간을 Lock하고 싶다는 표현이 컨셉이라고 합니다. 열쇠 구멍이 시간을, 열쇠..

아이폰에서 동영상 볼때 소리만 듣는 방법(영상 끄기) [내부링크]

아이폰에서 동영상을 저장해서 볼 때 가끔 동영상에서 영상은 필요없고 소리만 듣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영상은 제외하고 소리만 듣는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동영상을 재생합니다. 2. 아이..

앱스토어(Appstore) 어플 환불받기 (아이폰/아이팟터치) [내부링크]

사실 앱스토어에서 어플을 구매하고 환불을 받고자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해야하는지 몰라서 당황할 때가 많습니다. 생각하면 무척 어렵게 느껴지지만 생각보다 무척 단순한 어플 환불 방법에 대..

증강현실(AR), 그리고 모바일 AR에 대하여 [내부링크]

제가 학교 다닐 때 제 전공이 가상 현실이기도 하고, 현재 하고 있는 일과도 큰 관련성이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증강 현실과 모바일 AR에 대하여 제가 알고 있는 바를 정리해보았습니다. 1. 증강 현실이란..

증강현실(AR) 기술을 이용한 위치 기반 통합 정보 제공 - Layar [내부링크]

이번에 소개해 드릴 어플은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기술을 이용한 LBS 관련 Mash-up 서비스 입니다. (이것 때문에 카테고리를 어디에 분류할 지 무척 고민했습니다. 결국에는 Mash-up 서비스로 할랍니다. ㅎ..

MS(마이크로소프트) 스마트폰 '핑크(?)' 에 대한 이야기들 [내부링크]

요즘들어 MS에서 스마트폰을 직접 출시한다는 기사를 자주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얼마전에 안드로이드OS를 만들고 있는 구글에서도 넥서스원이라는 휴대폰을 출시하였고, 최근 들어 점점 애플이나 구글의..

휴대폰 현미경 [내부링크]

미국 버클리에 소재하고 있는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의 생물 공학자인 Daniel Fletcher교수가 휴대폰을 이용하여 만든 현미경입니다. 현미경이 활발하게 이용되지 못하는 세계..

통계로 보는 비디오 게임 산업! [내부링크]

geekologie의 2008년 1월 18일 기사로 미국내 게임 산업에 관련된 재미있는 통계 수치들이 있어서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 미국 전체 가구 중 비디오 게임을 즐기는 가정의 비율: 65% * 게이머들의 연령: 18..

KT의 아이폰(iPhone) A/S 정책 [내부링크]

KT블로그에 있는 내용중 A/S에 관련된 부분에서 중요한 부분만 요약을 해보았습니다. 전체 내용을 보고 싶으시면 오른쪽 링크 페이지를 확인하세요. : http://blog.kt.com/54 1. 기본적으로 아이폰 A/S는 기존 교..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을 레고 블럭으로 변환-Lego Photo [내부링크]

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레고 블럭으로 바꾸어 주는 Lego Photo가 Lego사에서 만들어져서 릴리즈 되었습니다. 레고 블럭처럼 기존의 사진 이미지를 커다란 도트 이미지로 아래와 같이 변환시켜주는 어플입니다...

아이폰(iPhone) 설치 가능 최대 어플 수 계산 [내부링크]

주변 분들이 하도 궁금해 해서 아이폰에서 설치가 가능한 최대 어플 수(OS 3.0)를 계산해보았습니다. 1. 일단 현재 어플은 총 11페이지까지 설치가 가능 2. 한 페이지 당 16개의 어플이 설치 가능 3. 기본적으로..

애플 아이폰(iPhone) 4G에 대한 루머들 [내부링크]

국내에 아이폰 3GS가 출시된지도 얼마 되지 않았는데 벌써부터 4G에 대한 소문들이 무성한 것 같습니다. 대부분 뉴스 기사를 보면 올해(2010년) 출시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실제로 출시된다고 하면 애플사에서 대..

애플 아이폰(iPhone) OS 4.0에 대한 루머 [내부링크]

아직은 애플에서 공식적인 이야기가 없는 상황이지만, BGR(http://www.boygeniusreport.com/)에 따르면 이번 2010년 1월 27일 오전 10시에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Come see our latest creation' 이벤트에서 iP..

콜라를 배터리로 사용하는 휴대폰 [내부링크]

오늘 디자인 관련 잡지에 재미난 기사가 올라와서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콜라를 배터리로 사용하는 휴대폰! 중국인 디자이너 젱이 노키아(Nokia)에 디자인한 휴대폰 컨셉 모델이라고 합니다. 노키아의 '에..

낙서로부터 사진을 찾아 합성해주기 - PhotoSketch [내부링크]

자주 여기 카테고리에는 오픈 마켓에 있는 어플들을 소개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아직 상용화가 완전히 되지 않은 프로그램입니다. 중국의 칭화대 5명의 학생들이 개발한 PhotoSketch라는 사진 검색, 합성 프로그램..

애플 아이폰(iPhone)과 모토로라 모토로이(Motoroi)의 비교, 차이점 [내부링크]

늘 갑자기 드로이드 관련 글에 관심이 많아졌는데 알고 보니 오늘(2010년 1월 18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SKT에서 안드로이드폰인 모토로라의 모토로이(한국형 드로이드 모토로이 XT720)를 출시한다고 했더군요. 올..

NTT 도코모 직감 검색, 직감 나비(네비게이션) [내부링크]

이번에는 일본의 이동 통신 사업자인 NTT도코모의 안드로이드폰 HT-03A에서 이용 가능한 모바일 AR 어플리케이션 '직감 검색, 나비' 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휴대폰의 카메라를 통해..

애플 아이폰(iPhone)과 구글 넥서스원(Nexus One) 비교, 차이점 [내부링크]

얼마전에 갑작스럽게 구글에서 넥서스원(Nexus One)이라는 모델을 발표하면서 많은 단말 제조사 들이 긴장을 했으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요즘 들리는 뉴스를 보면 구글에서는 넥서스원 출시 이후 상황이 딱히 좋..

애플 아이폰(iPhone)과 모토로라 드로이드(Droid)의 비교, 차이점 [내부링크]

한 때 세계 휴대폰 시장 1위 였던 모토로라가 현재는 우리나라의 LG전자 보다도 세계 시장 점유율이 똑 떨어진 지금, 얼마전 환골탈태의 마음가짐으로 모토로라에서 내놓은 모델이 바로 '드로이드(Droid)'인 것 같..

현재 들리는 음악(곡)이 궁금할 때 자동으로 찾기 - Shazam [내부링크]

커피숍이나 레스토랑에서 지금 듣고 있는 음악이 궁금해서 나중에 찾아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가사도 모르고 음정도 기억이 나지 않을 때에는 도무지 찾을 방도가 없죠. 이럴 때 Shazam이라는 어플리케..

아이폰, HTC 드로이드, Motorola 드로이드, 구글 넥서스원 터치 스크린 사용성 비교 [내부링크]

아이폰(iPhone), HTC 드로이드(Droid) Eris, Motorola 드로이드(Droid), 구글 넥서스원(Google Nexus One)의 터치 스크린 스트레스 테스트를 한 흥미로운 자료가 있어서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Labs.moto.com 에..

아이폰(iPhone) 3GS와 3G 차이점 [내부링크]

겉보기에 비슷한 아이폰 3GS와 3G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사실 저도 처음에 구매를 할 때 직원 분께 물어보았답니다. 3G 뒤에 'S'가 붙은 이유가 무엇인지 말이죠.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내부적으로 스펙을 보니..

아이폰에서 PPT, DOC, HWP, XLS등의 화일 읽기 - 네이버 N드라이브 [내부링크]

네이버 N드라이브의 활용에 대한 소개입니다. 사실 PPT나 DOC, HWP를 읽기 위한 어플 같은 것은 아니고, 온라인 상에서 언제나 파일들을 올릴 수 있고 필요할 때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서비스인데요, 이..

아이폰용 무료 어플/할인된 어플 자동 알림 - BargainBin [내부링크]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 유저분들에게는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할 프로그램입니다. 바로 BargainBin이라는 어플인데요, 자신이 원하는 어플을 Watch List에 찾아 올려서 가격 변동이 있을 때 자동으로 푸시 기능으로..

가구, 전자제품등을 수치를 사진으로 찍어서 기록하기 - Length Memo [내부링크]

물건의 수치를 기록하기 위한 어플입니다. 이사를 할 때나 집 리모델링을 할 때, 혹은 대청소를 할 때 무척 물건의 길이를 메모해두거나 할 때가 있는데 그 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종..

몇 명이라도 평등하게 케익/피자를 나눌 수 있는 어플 - CakeCutter [내부링크]

생일 잔치라든지 아니면 크리스마스 파티, 회사에서의 간식 타임이라든지, 케익이나 피자, 롤 케익등을 나눌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사실 몇 등분으로 정확하게 자르려고 해도 평등하게 나누어지..

퐈이아~ 입에서 불이 나오는 어플 - MonsterMouth [내부링크]

아직 연말연시 시즌이라 지금쯤이면 신년회다 뭐다 해서 회식 자리가 많을 텐데, 술자리에서 재미있는 아이템이 될 수 있는 어플을 하나 소개 드릴까 합니다. MonsterMouth라고 하는 드래곤 같은 괴물이 입에서 불..

흔들면 따뜻해지는 손난로 어플 - HOKAHOKA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갑자기 무척 많이 추워졌는데요, 이 추운 겨울에 아이폰이 손난로가 되어주는 어플이 "있었다고" 합니다. 트릭이나 단지 따뜻하게 보이는 것이 아니라 정말로 흔들면 따뜻해지는 어플이었다고 하는군..

Social AR(증강현실) 어플 - 세카이 카메라(Sekai Camera) [내부링크]

기발한 AR관련 어플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원래는 일본의 소프트방크의 아이폰 유저에게 무료로 제공되었다가 얼마 전에 앱스토어에서 공식적으로 릴리즈된 어플이죠. SNS 와 AR 기술를 적절히 조화시..

음파(스피커와 마이크)를 이용한 거리 측정 어플 - Pocketmeter [내부링크]

스피커에서 음파를 발생시키고 돌아오는 음파를 마이크에서 받아서 계산 후 거리를 측정해주는 PocketMeter라는 어플입니다. 20 cm (8 inches)에서 4 m (13 ft)까지 측정 범위이며 오차는 1 cm 이내라고는 하나,..

아이폰 배터리 절약하기/사용가능시간 [내부링크]

어느 휴대용 단말이 그렇겠지만 항상 배터리 문제로 말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배터리 소모를 줄이는 데 고수인 분들도 무척 많으시겠지만, 제가 개인적으로 배터리가 부족하다 싶을 때 사용하는 팁을 공유해보고..

아이폰을 알몸 투시기로 쓴다?? [내부링크]

재미있는 아이폰 어플이 나와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Nude it' 이라는 옷 입는 사람의 맨몸(속옷은 물론 입은 상태로 나옵니다.)을 들여다 볼 수 있도록 하는 어플입니다. 물론 실제로 투시를 하는 것은 아니고,..

아이폰 테더링 기능, 아이폰을 통해 인터넷 하기 [내부링크]

테더링(Tethering) 이란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기기를 중계기로 삼아 다른 기기가 인터넷을 쓸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사실 예전에는 엄청난 과금 때문에 아주 급한 경우가 아니면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아이폰 3G 인터넷 차단하기 (전화, 문자, WIFI는 가능) [내부링크]

i 요금제를 쓰시는 분들 중에는 무료 데이터량이 간당간당하시는 분도 계시고, 일반 요금제를 쓰시는 분들 중에는 WIFI에만 의존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사실 아이폰에서도 3G를 끌 수 있는 방법이 있기는 한데..

바코드를 스캔하여 식품 데이터를 검색 [내부링크]

Daily Burn의 FoodScanner라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홈페이지: http://dailyburn.com/foodscanner 바코드를 스캔해서 해당 식품에 대한 정보(구성 성분, 칼로리등)을 표시해줍니다. 아래 이미지와 설명을 보시면..

다른 기능 사용중에 음악 재생기 호출하기/전화번호부 호출하기 [내부링크]

아이폰을 쓰다가 이제서야 알게 된 팁 한가지 입니다. 음악 재생 중에 사파리를 하거나 다른 어플들을 사용하고 있을 때 음악을 다음곡으로 바꾸고 싶으실 때가 있을겁니다. 이 때 저는 실행 중은 어플을 종료하고..

아이폰에서 사용량 조회 (SHOW모바일페이지 이용) [내부링크]

오늘부터 SHOW모바일페이지에서 무료 통화/메시지/무선데이터 잔량/사용량조회가 가능하게 되었네요, (2010년 1월 7일부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1. 우선 SHOW 웹사이트에 가입되어 있지 않다면..

아이폰 요금에 대하여 (아이폰 가격, 요금제) [내부링크]

아이폰 요금제에 대해서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아이폰 요금제를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을 구입했을 때 월간 내야 하는 금액은 스마트폰 요금제로 하였을 경우 기본료+부가세+(할인된 아이..

아이폰에서 네이트 메일 사용하기 [내부링크]

메일 설정 관련 글로는 마지막이 글이 되겠네요. 아이폰에서 네이트 메일을 사용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단 SMTP가 지원되는 (외부에서 메일 보내기가 가능한) 다른 메일 계정이 필요합니다. 또한 네이트 메..

아이폰에서 이메일을 동기화 하기 (네이버 메일편, IMAP지원) [내부링크]

2010년부터 네이버에서 IMAP를 지원하기 시작하는군요. POP3와 IMAP의 다른점은 IMAP은 서버를 통해 메일이 여러 클라이언트와 동기화 되므로 아이폰에서 삭제하거나 확인한 경우 서버와 동기화되어 똑같이 적용된..

Flaneur(프라누르) – 디지털 투시 망원경에 대해서 [내부링크]

Flaneur: Digital See-Through Telescope 라는 이름으로 일본 케이오 대학교의 Keio Media Design (KMD) Laboratory 에서 진행했던 LBS 관련 연구 결과물입니다. 저는 2008년 12월에 싱가폴에서 열렸던 SIGGRAPH A..

아이폰 카메라의 부분 포커싱&측광 기능 [내부링크]

아이폰을 처음 사용할 때 카메라 관련 옵션 기능이 너무 없어서 서운했는데, 이런 기능이 있더군요. 카메라를 실행 시키고, 화면에서 찍고 싶은 부분을 터치하면, 자동으로 포커싱하고 스팟측광을 알아서 맞춰줍니..

문제 있는 어플 강제 종료, 음악 재생시 볼륨바 문제 해결! [내부링크]

가끔씩 강제 종료나 재부팅을 해야할 경우가 생깁니다. 예를 들어 음악 재생할 때 볼륨바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지요. 왜 그러는지 모르겠는데, 저의 경우는 자주 볼륨바를 움직여도 원래대로 남아있는 문제가 생깁..

아이폰의 이어폰 기능에 대하여 (3GS와 3G 이어폰의 차이등) [내부링크]

저도 부끄럽지만 아이폰을 구입하고 나서 지인을 통해서 최근에야 이어폰의 기타 기능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아이폰 3GS와 3G 이어폰에 대해서 정리해보기로 하겠습니다. 1. 아이폰 3GS와..

실시간 오늘만 무료 어플 확인 (PC에서 확인 가능) [내부링크]

실시간으로 유료->무료 어플로 변환된 어플을 모아둔 홈페이지 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http://podgate.com/freeapps 상세 내용을 한글로 볼 수 있으나, 조금 번역이 어색합니다. 하지만..

아이폰 거치대를 무료로 직접 만들어 보자 [내부링크]

요즘 제 주변에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유행처럼 만들어서 쓰고 계시는 거치대 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pdf를 다운로드 받으셔서 설계도 대로 자르고 붙이셔서 직접 만드실 수 있습니다. http://www.dessinemo..

아이튠즈 Appstore 미국 계정 생성하기 [내부링크]

저도 처음으로 앱스토어에서 미국 계정을 생성할 때 무척 헤맨 적이 있었습니다. 미국 계정에 자료들이 많다고 계정을 만들라고 하는데, 만들려고 하면 꼭 신용카드 정보를 넣어야 한다고 하고 말이죠. 이번에는..

아이폰에서 이메일을 동기화 하기 (Gmail, 한메일편) [내부링크]

사실 이메일 계정은 아이폰에 등록을 하는데 차이가 있습니다. POP3와 IMAP을 지원하는 여부에 따라서인데요, POP3를 지원하는 네이버나 네이트등의 경우 서버와 동기화가 되지 않습니다. 단순히 받아서 읽기만 하..

아이폰에서 쓸만한 웹사이트 모음 [내부링크]

아이폰 전용 웹사이트 입니다. 포털사이트등은 제외하고 쓸만한 사이트만 간추려 보았습니다. 1. 아이폰 전용 CGV 영화관 웹사이트 http://cgv.instiz.net/ 전국 상영시간표와 잔여 좌석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매는..

Hanbunko - 항상 연동되는 휴대폰 대기 화면 [내부링크]

일본의 Matsuura씨와 Shimohama씨가 만든 항상 연동하고 있는 2개의 휴대용 플래시 콘텐츠 대기 화면입니다. 2개의 휴대폰 대기 화면의 움직임은 항상 연동하게 된다는 콘텐츠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어떻게 연동되..

종이 접기 메뉴 구성 [내부링크]

종이 접기로 만들어진 것을 펴서 안의 내용을 확인한다는 재미있는 발상을 사용하고 있는 홈페이지 입니다.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www.capitalcomm.com.my/ 종이접기의 위에 흔들거리는 태그를 잡아 당..

완전히 레이어로 이루어진 특이한 홈페이지 [내부링크]

각 메뉴가 완전히 레이어로 이루어진 특이한 홈페이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www.mstudio.com/mstudio.html 심플하고 단순한 디자인이지만, 유저빌리티는 별로 생각하지 않은..

간단하고도 편한 검색 기능 팁 [내부링크]

검색을 할 때 아래 이미지와 같이 '네버'라고 입력하여 검색할 때에는 아무것도 뜨지 않습니다. '네버'라는 관련 콘텐츠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이 '네 버' (네와 버사이에 공백 있음) 으..

Letitsleep 잠꼬대를 녹음하자! [내부링크]

잠을 자고 있는 동안 잠꼬대를 녹음해주는 어플입니다. 가령 비틀즈의 LET IT BE 등의 노래들은 꿈에서 본 것을 바탕으로 탄생되었다고 하네요. 이렇게 꿈에서 본 아이디어를 메모하는 것이 가능하다면(?!) 이라는..

아기자기한 배경 디자인과 인터랙션이 가능한 요소들 [내부링크]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플래시 콘텐츠는 loworks 라고 하는 일본 디자인 회사의 store 홈페이지 입니다. 홈페이지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www.loworks-store.org/ 주목해야 할 부분은 오른쪽 배경 화면...

아이폰과 그림책을 조화시키기 - PhoneBook [내부링크]

보통 PhoneBook이라고 하면 휴대폰에서 연락처를 생각하기 쉬운데요, 이것은 아이폰을 그림책에 꽂아서 책의 내용과 인터랙션을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아이폰은 세계적으로 이용자 수..

재미있는 입 모양 마스크, 이야기 할 때 움직이기 까지 - MouseOff [내부링크]

이 어플을 사용하면 상대방을 확실히 웃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신의 입에 맞춰서 대고 상대방을 향해 이야기하면 마스크가 움직여서 웃음을 자아냅니다. MouseOff라고 하는 아이폰 어플인데요, 우선 이 모양대..

싫어하는, 짜증나는 소리 모음 어플 - NervSounds GOLD [내부링크]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바로 아시겠지만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짜증나고 싫은 소리가 나는 어플입니다. 칠판 긁는 소리(아 저도 생각만 해도 ;;), 전차, 바이올린의 기기기 거리는 소리부터 치과 의사의 기계 다루는..

Smack Talk! 귀여운 동물이 자신의 말을 흉내내기 [내부링크]

Smack Talk! 는 자신이 말한 내용을 귀여운 동물이 나타나서 흉내내어 말하는 것을 보여주는 어플입니다. 아래 Youtube 동영상을 보시면 무척 재미있게 느껴지실 겁니다. http://www.youtube.com/v/NMsIH44QTpc&#..

Get the Glass! 보드 게임 [내부링크]

홈페이지라고 하기보다는 보드 게임에 가까운 콘텐츠입니다. http://www.gettheglass.com/ 라는 홈페이지입니다. 게임 내용은 우유를 노리는 도둑 가족과 그들을 쫓는 경찰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각 미니게임을 충..

비행기를 직접 만들어서 날려보고 게임하자 [내부링크]

비행기를 직접 만들어서 날려볼 수 있는 재미있는 플래시 콘텐츠가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http://www.redbullflightlab.com/ 이라는 홈페이지 입니다. 우선 비행기를 만드는 부분 입니다. 각 부품을 직접..

아이폰을 여러대의 컴퓨터에 연결하여 사용하기 [내부링크]

아이폰은 원래 한 대의 컴퓨터에만 연결하여 동기화가 가능하지만, 대부분의 아이폰 유저 분들은 회사나 학교, 집에서등 여러대의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한 컴퓨터에 동기화 되어..

아이폰으로 손쉽게 남은 데이터 사용량/무료 통화 조회하기 (전화 ARS사용) [내부링크]

일반 휴대폰에서는 모바일 고객센터로 접속하여 실시간으로 쉽게 확인이 가능하나, 아이폰에서는 남은 데이터 사용량이나 무료 통화를 조회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 전화 ARS를 사용하여 손쉽게 조회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