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eet-malaika-kitchen의 등록된 링크

 sweet-malaika-kitche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0건입니다.

학교폭력 실태조사 - 지역별 참여방법 및 사이트안내 [내부링크]

날이 갈수록 학교폭력에 대한 사건이 끊임없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2021년 학교폭력 실태조사를 4월 5일 부터 4월 30일까지 시행한다고 하였습니다. 초등학교 4학년 부터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학..

코로나 피해 4차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및 기간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한 여파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어김없이 힘든 것 같습니다. 정부에서는 이번 4차재난지원금 신청을 받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이에대해 자세히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도 코로나 확진자..

비타민D 제대로 알고 섭취하자 #1 [내부링크]

우리 몸의 뼈가 튼튼하게 유지되게 하는 필수 영양소 중의 하나인 비타민 D는 태양광선에 의해 생성되기에 음식물로 섭취하는 것 보다 하루에 일정 시간 태양광선을 쬐는 것이 결핍을 예방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

비트코인 다음 세대 모바일 무료채굴 가능한 제2의 파이코인 Bee network [내부링크]

오늘은 오랜만에 코인에 대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앞서 비트코인에 대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온라인 암호화폐 비트코인 제대로 알기 미국의 대통령 선거 후, 제가 느끼기에 가장 많이 사람들이 검..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내부링크]

오랜만에 아이들과 나들이 다녀왔던 이야기를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저희 집에서 1시간 이내 거리에 있기도 하고, 4계절 어느때에 가도 정말 아이들이 재밌게 놀다올 수 있는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https://pl..

음원계 넷플릭스 세계최대 음원 스트리밍 스포티파이 출시 가격 다운방법 [내부링크]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어플리케이션 스포티파이 [Spotify] 음원계에 넷플릭스라는 수식어가 따라 붙으며, 음원계에서는 최강자의 스트리밍 어플리케이션이라고 합니다. 저도 항상 다양한 음악을 들으며 생활하..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원금 신청 및 방법 [내부링크]

경기도에서는 지난 1차 코로나 유행발발이후, 재난기본소득 지원금을 경기도민에게 나누어 주었는데요, 이번 제2차 경기도재난기본소득 지원금을 설연휴 전에 지급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재명경기도 지..

코로나 소상공인 3차지원금 신청 및 시기, 대상 [내부링크]

지난2020년 연초부터 시작되어온 코로나는 현재까지 우리나라 시민 및 자영업자 등 많은 분들에게 어려움을 주고 있습니다. 잠시 잠잠해졌던 코로나19는 겨울이 되면서 다시 3차 대유행이 시작되었고, 안좋은 소식..

갤럭시S21 사전예약 알림서비스 예상스펙 [내부링크]

다가오는 1월 15일 삼성전자는 언팩 행사를 통해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1]을 공개한 후에 바로 사전예약판매에 들어가며, 공식 출시일을 1월 29일로 하겠다고 합니다. 사전예약 기간은 이달 1월 15일부터 1..

애플교육할인스토어에서 학생할인가격으로 애플제품구매하기 [내부링크]

신학기 시즌이 돌아오면서 애플에서 애플교육할인스토어를 오픈했다고 합니다. 애플교육할인스토어는 대학생 신분증으로 인증을 하면 정상구매 값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애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

빠르고 간편하게 PDF 파일변환 합치기 하기 [내부링크]

요즘은 pdf 파일이 많이 보편화되어가고 있는 것 같아요. 저도 대학생때, 회사다닐때 사용할 땐, pdf를 자주 사용했는데 그때는 학교나 회사에서 정품 프로그램을 구입하여 사용하였기에 큰 불편함 없이 사용했던..

온라인 암호화폐 비트코인 제대로 알기 [내부링크]

미국의 대통령 선거 후, 제가 느끼기에 가장 많이 사람들이 검색한 건 비트코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몇 년전, 비트코인에 막대한 투자를 하여 전재산을 잃었다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오늘은 이 비트코인에 대해서..

종합부동산세 [내부링크]

종합부동산세 부동산을 종합적으로 합산하여 과세되는 세금. 줄여서 종부세라고도 함. 전국의 부동산을 유형별로 구분하여 세대별 또는 개인별로 합산한 결과, 일정 기준을 초과하는 보유자에게 과세되는 세금이..

넷플릭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재밌게 볼만한 것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아이들과 집에 있는시간이 많아지면서, 넷플릭스를 구독하게 되었어요. 넷플릭스를 저만 볼거라 생각했었는데, 생각보다 키즈 채널도 아이들이 볼게 많아서 좋더라구요. 이제 겨울시즌이기도 하고,..

정확히 알자 취업성공패키지 1,2유형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생계를 잃거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그 중 오늘은 취업성공패키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취업성공패키지는 저소득 계층에게 취업성공을 위해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라고..

문화플랫폼 서서울예술교육센터 [내부링크]

저희 집 근처에 서서울 호수공원이 있습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이곳에 자주 산책도 가고 운동도 가고 했었는데, 코로나로 인해 올해는 자주 못갔었어요. 그러다 오늘 우연찮게 근처 스타벅스를 가게 되었다가 서서..

매달 00 데이 왜 생겨나는 걸까? 데이 마케팅 알아보기 [내부링크]

매달 00데이 라는 말이 생겨났는데, 각종 데이를 꼭 챙겨야 하느냐 마느냐에 많은 찬반논란이 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데이문화의 장단점에 대해서 요즘은 초중고생들도 학교에서 찬반토론을 한다고 하는데요,..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당진 석문각 [내부링크]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 이번에도 당진에 좋은 곳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곳은, 당진 화력본부에 위치한 석문각 입니다. 바다향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삼길포 여행 나들이 저희는 친정어머니가 한..

실업급여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내부링크]

코로나로 고용시장이 많이 불안해져 있지만, 이러한 위기에도 근로자들에게 약간의 도움이 되고자 많은 지원정책들이 있는데요, 그 중 실업급여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업급여란? 고용보험에..

임신 전, 후 꾸게되는 신비한 꿈 태몽 [내부링크]

임신을 계획하고 계신분들이나, 혹은 임신후에 신비한 꿈을 꾸게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자신 본인이 꿈을 꿀 수도 있고, 주위에 지인이나 가족이 대신 꾸게되는 경우도 있고, 신비한 꿈을 꾸게 되는 경우가..

새롭게 바뀌는 사회적 거리두기 5단계 알아보기 [내부링크]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사람 사이의 접촉을 줄이는 것. '물리적 거리두기'라고도 한다고 합니다. 사람들이 서로 만났을 때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는 것뿐 아니라 사회에서 사람들이 접촉하는 모든 기회, 즉..

현대인들에게 위험으로 다가오는 불안장애 원인과 증상 및 치료방법 [내부링크]

최근 안타까운 기사를 보게 되었습니다. 연예인 정형돈씨께서 앓고 있던 불안장애가 심각해져서 다시 방송활동을 중단했다는 소식이였습니다. “방송 활동 중단”…정형돈이 앓고 있는 불안장애란? - 코메디닷컴..

현대인들의 고질병 스트레스 원인과 해결방법 [내부링크]

며칠전부터, 다양한 고민과 신경쓸 일이 생겨서 스트레스를 장난아니게 받고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니 제 몸도 소리없는 아우성을 내비치더라구요. 스트레스 (영어: Stress) 우리의 삶은 스트레스의 연속..

안전하게 집에서 커피마시기 메가커피 MEGA COFFEE [내부링크]

지난번, 빽다방에 대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엔, 저희동네에 있는 메가커피MEGA COFFEE에 대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이또한 배달어플주문을 이용하였구요, 코로나로 집에서 안전하게 커피마시기를..

제철맞은 오징어 아이들을 위한 맛있는 치즈오징어볶음밥 만들기 [내부링크]

오징어 다들 좋아하시나요? 저희 아이들도 오징어 요리를 무척이나 좋아한답니다. 대부분 오징어를 물에 삶아 주거나, 간장에 볶아주기만 했었는데, 이번엔 좀 색다르게 볶음밥으로 만들어서 줘봤어요. 그랬더니....

역사공부 제대로 하기. 한국사검정능력시험 [내부링크]

우리나라에 역사에 얼마나 많이 알고 계신가요? 저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 다시 자세히 알고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학창시절에 국사공부를 제일 싫어했습니다...

그날이 오면, 항일 민족 문학 청년 심훈 [내부링크]

늘 푸르르고자 했던 항일 민족 문학의 영원한 청년 심훈. 다들 심훈을 아시고 계신가요? 저는 이번 충남 당진을 다녀오면서, 심훈 기념관을 보고 다시 한번 심훈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심훈기념관 당진에서 상..

이민,유학을 위한 영어공부 IELSTS [내부링크]

모국어가 아닌 외국어를 배운다는 건, 정말 어렵지만, 꾸준히 열심히만 하면 좋은 투자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20대 초반, IELTS를 공부하려다가 OPIC으로 진로를 바꾼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다시 IELT..

내집장만을 위한 공부 3. 특별공급(노부모부양, 기관추천) [내부링크]

내집장만을 위한 공부 2. 특별공급(생애최초,신혼부부,다자녀) 지난 번 내집장만을 위한 공부 1. 사전준비 및 청약 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내집장만을 위한 공부 1. 사전준비 및 청약 다들 내집장..

바다향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삼길포 여행 나들이 [내부링크]

저희는 친정어머니가 한동안 당진쪽에 머물고 계셔서 당진쪽을 자주 드나들고 있어요. 왜목해수욕장쪽으로 자주 왔다갔다 하는데, 이번엔 삼길포라는 곳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삼길포 충청남도 대산읍 화곡리에..

오은영 박사님의 새로운 신간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 [내부링크]

저는 매달 책을 2~3권씩 삽니다. 한달에 2~3권을 읽는게 저의 목표이기 때문이죠. 이달에도 3권의 책을 샀습니다. 그 중 한권의 책을 리뷰해볼까 합니다. 요즘 다양한 프로에서 뵙고있는 오은영 박사님의 새로운..

나에게 맞는 지원방법 알아보자 내일배움카드 [내부링크]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코로나 확산 여파로 경제 여건이 나빠진 상황에서 실업자나 무급휴직자들이 큰 부담없이 직업훈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훈련생들의 자부담률 완화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국민내일배움카드)..

내집장만을 위한 공부 2. 특별공급(생애최초,신혼부부,다자녀) [내부링크]

지난 번 내집장만을 위한 공부 1. 사전준비 및 청약 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내집장만을 위한 공부 1. 사전준비 및 청약 다들 내집장만을 위한 준비를 하고 계신가요?!? 저는 25살에 결혼을 하여 무..

내 몸 건강을 위한 차한잔 순수한집 여주가루 티백 [내부링크]

오늘은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지네요. 게다가 오늘이 절기상 바로 '상강'이라고 합니다. 상강 : 음력 9월에 드는 24절기의 하나로서 말 그대로 서리가 내리는 시기를 뜻하는 절기. 지난번 우리나라 24절기에 대한..

봄, 가을의 불청객 황사 미리미리 대비하고 준비하자 [내부링크]

어제오늘 날씨가 계속 흐리다 했더니, 오늘은 황사 일기예보가 떳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미세먼지의 피해가 좀 줄었다 생각했는데, 중국에서 다시 공장 가동이 시작되면서 어김없이 황사와 미세먼지의 피해를 보게..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주문 집에서 즐기는 빽다방 [내부링크]

어제는, 저희지역에 갑자기 확진자 7명 알림을 받았습니다. 한동안 확진자 알람을 못받아서 이제 좀 끝이 보이려나 했는데, 다시 확진 알람을 받으니 두렵더라구요. 그래서 밖에 카페가기에는 좀 무서워서 오늘도..

내집장만을 위한 공부 1. 사전준비 및 청약 [내부링크]

다들 내집장만을 위한 준비를 하고 계신가요?!? 저는 25살에 결혼을 하여 무주택 전세로 지금까지 살아오고 있습니다. 20대에 남편은 외벌이로써 열심히 살아왔고, 저는 집에서 전업주부로써만 생활을 해왔습니다...

책리뷰 아이마음에 상저주지 않는 습관 [내부링크]

저는 매달 책 2~3권씩 구매를 합니다. 그때 다 읽지는 못하더라도, 책을 눈앞에 두고 읽을 수 있을때 틈틈히 읽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중 오늘은 육아에 도움되는 책을 하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아이 마..

운전면허 도전기 첫번째 학과시험 [내부링크]

고등학교 졸업 후 제 친구들은 운전면허를 제일 먼저 취득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때 운전면허증의 필요성을 못 느껴 취득을 미뤄왔지요. 그렇게 벌써 제 나이가 30을 지나가니, 아이 셋을 키우면서 운전면허증의..

가을 꽃이 만발한 가평 자라섬 남도 꽃 정원 축제 [내부링크]

앞서 제이드가든 수목원 포스팅을 올렸습니다. 1박2일로 여행을 다녀왔는데, 이튿날 제이드가든에 이어 다녀온 가평 자라섬! 현재 자라섬에서는 꽃 정원축제가 한창 입니다. 아마 이번주가 피크이지 않을까 라는..

선선한 가을 서울근교 나들이 춘천 제이드가든 수목원 [내부링크]

지난주, 아이들과 함께 가평으로 1박2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그동안 코로나로 아이들이 집콕만 하고 있어서, 오랜만에 사람없는 곳으로 한번 다녀오자해서 급히 가게된 가평여행. 숙소에 관한 포스팅은 후에 차..

트로트의 매력 [내부링크]

지난 추석연휴,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궜던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다들 보셨었나요? 저는 본방때는 몰라서 못보고, 재방때 알게되서 우연히 보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그때 그 콘서트로 인..

쌀쌀해진 날씨 몸보신 하기 우족탕 [내부링크]

날씨가 점점 추워지는 가을이 금방 떠나갈 것 같아 너무 씁쓸하네요. 추워진 날씨에 가족들 건강 보양식 좀 해주자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게 우족탕! 한우 우족으로 하면 좋겠지만, 저는 호..

아이들과 함께하는 1박2일 가평여행기1탄 가평잣고을전통시장 [내부링크]

지난주, 아이들을 데리고 오랜만에 나들이를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서울근교 여행을 찾다가 선택된 곳은 가평! 가평 경기도 동북부에 있는 군. 서울의 동북부에 위치해 춘천시와 연결되는 교통의 요지라고 합니다...

자연은 맛있다 풀무원 정면 채식라면 [내부링크]

지난주, 동네 마트에 갔다가 채식라면을 보게되었습니다. 몇년전만해도, 채식라면은 보기 힘들었는데, 요즘은 동네마트에서도 채식라면을 볼 수 있어서 너무나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러고 보면, 풀무원은 타브랜드..

우리나라 세시풍속 24절기 [내부링크]

앞서 한로에 대해 간단하게 포스팅을 한적이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우리나라 24절기에 대해 궁금해지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는 24절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4절기 [ 二十四節氣 ] 태양의 황..

한로가 지나니 가을이 물씬 다가왔네요. [내부링크]

며칠전, 한로가 지났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24절기 가운데 17번째 절기로 찬이슬이 맺히기 시작하는 시기라는 뜻의 절기를 뜻하며, 한로(寒露)는 양력 10월 8~9일 무렵이 입기일(入氣日)이며 태양이 황경 195도의..

매콤한 맛을 즐기는 매운 콩나물 볶음 [내부링크]

콩나물 좋아하시나요? 콩나물이 비린맛이 있어서 호불호가 있는 식품이라고 하는데, 여러 가지 방법으로 다양한 요리를 손쉽게 선보일 수 재료라 생각이 듭니다. 콩나물 콩나물은 대두를 발아시켜 뿌리를 자라게..

부천맛집 아띠오아나폴리핏제리아 [내부링크]

지난번, 코로나로 인해 지인들과의 만남을 계속 미뤄오다가 몇주전, 잠깐 지인들과 식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어디서 볼지 한참 상의를 하다가, 만삭임산부에게 선택권을 주었고, 그래서 간곳은 부천에 아띠오아나..

추워진 날씨에 쉽게 걸릴 수 있는 급체 [내부링크]

갑자기 낮밤 기온차가 커진 것 같습니다. 다들 몸 건강관리에 유념하세요. 저는 어제... 병원에서 낮시간을 보내고 집에 와서 거의 쓰러지다시피 누워만 있었습니다. 원인은 급체였습니다. 하루종이 두통에 속미식..

홈스쿨링 아이를 위한 교재 기탄한글떼기 기탄사고력수학 [내부링크]

*순수한 내돈내산 후기이며, 아이에게 매일 2장씩 습관 길러주기 위해 학습하고 있습니다.* 아이를 키우는 육아맘이다보니, 아이 학습에 대한 포스팅을 종종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전에 첫째 아이가 하고 있는..

다시 한번 또다시 선데이 서울 [내부링크]

며칠전, 첫째를 데리고 치과에 다녀왔다는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그때 치과에서 정말 신기하고도 레트로한 월간잡지를 하나 가져왔어요. [선데이서울] 서울신문 (선데이서울)과 1년간 라이센스 협약을 맺어 진행되..

집에서 쉽게 만드는 레몬청만들기 (+레모네이드 만들기) [내부링크]

지난번 레몬 세척에 대한 글을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https://sweet-malaika-kitchen.tistory.com/15 뽀득뽀득하게 농약묻은 레몬세척방법 이제 아침저녁으로 쌀쌀하고, 선선한 가을바람이 온집안에 들어오니..

김치가 없을때 간편하게 만들어 먹는 백종원 무생채 레시피 [내부링크]

연휴기간, 친정 이모랑 같이 있다가 집에 김치도 없고 심심해서 뭐하나 만들어 볼까 이야기를 하던 중 백종원 무생채를 만들어보자 해서 급작스럽게 만들게 되었습니다. 무생채는 손이 많이 가지 않아 맛있는 반찬..

우리집 장건강을 위한 홈메이드 요거트 만들기 [내부링크]

첫째가 아토피를 앓게되면서 제일 먼저 신경쓴건 다름아닌 장건강 이였습니다. 아토피와 장건강에 관련된 기사나 프로는 많이 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희 첫째는 아토피를 심하게 앓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환절..

[책리뷰] 나는 디지털노마드 맘으로 살기로 했다. 리뷰 [내부링크]

디지털 노마드란? 디지털(digital)과 유목민(nomad)을 합성한 신조어. 인터넷 접속이 되는 곳이라면, 장소에 제약받지 않고 디지털 기기(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PC)를 이용하여 재택 또는 이동 근무를 하면서 자..

매콤 달콤 추석에 더 먹고싶은 백종원닭갈비 레시피 [내부링크]

올 추석은 고향방문을 자제해 달라는 기사를 많이 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설이나 추석이나 시댁에는 갈일이 없고(가고싶어도 너무 멀어요..) 20분거리 친정에 주로 가곤 합니다. 올해는 친정어머니도 타지역..

유치 빠지는 시기와 순서 [내부링크]

저희 첫째는 7살인데 최근까지 유치가 너무 튼튼하게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몇주전부터 앞니가 흔들거리기 시작하더라구요. 보통 빠르면 5세 후반부터 유치가 빠진다고 하는데, 내년에 초등학교 들어갈 나..

아이들과 산책하기 좋은 김포장릉 [내부링크]

몇 주전, 친정에 갔다가 근처에 왕릉과 왕비릉이 있다고 해서 아이들을 데리고 다녀왔어요. 코로나로 마스크 단단히 쓰고 손소독제도 구비해서 다녀왔어요. 날씨가 쾌청하니 나들이 하기 너무 좋더라구요. 코로나..

추석선물세트 간편한 선물 히말라야 핑크솔트 [내부링크]

이번주에 시작되는 추석연휴, 저는 시댁이 외국이라 설이나 추석명절에 시댁 갈일은 없지만, 그래도 주변에 친한 지인들에게는 간소하게 추석선물을 돌릴까 하여 알아보다가 간소하고 부담없이 드릴 수 있는 선물..

코로나 2차긴급지원 28일부터 아동돌봄비 지원 [내부링크]

지난주부터 코로나로 인한 2차 긴급지원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오늘 28일은 2차 아동돌봄비가 지원된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아동 양육 가구의 돌봄 및 양육 부담이 점점 더 커가고 있으면서, 정부에서는 4..

25일 오후부터 다시 시작된 무료예방접종 독감 [내부링크]

질병관리본부는 25일 오후부터 다시 무료 독감 예방접종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상온 노출 사고를 확인한 뒤 22일부터 국가 접종사업을 전면 중단했다가, 공급체계가 다른 백신 물량에 대해서는 접종을 재개하기로..

달달하고 부드러운 백종원 단호박 조림 [내부링크]

요즘 마트 가면 단호박이 많이 나와있던데, 항상 쪄 먹는 방법으로만 먹으니 좀 심심하기도 하고, 아이들은 달고 맛있는데도 손을 잘 안대더라구요. 몸에 좋은 단호박에 대해서 우선 알아보도록 해요. 단호박이란?..

쉽고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새우전 만들기 [내부링크]

저희 아들은 아토피임에도 불구하고, 해산물을 너무나 좋아합니다. 특히, 새우 오징어를 좋아하더라고요. 다행히 알레르기 반응 검사를 했을 때, 해산물에 대한 알레르기는 없어서 되도록 조심하며 먹이고 있어요...

늘어나고 줄어든 2차 재난지원금 [내부링크]

며칠전, 2차재난지원금 대상과 지원분야에 대한 글을 포스팅 했었습니다. https://sweet-malaika-kitchen.tistory.com/11 2차 긴급재난지원금 대상 및 지원분야 안녕하세요. 지난주 2차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한 발..

tvN 이 시대의 청춘들의 이야기 청춘기록 [내부링크]

청춘기록이란? 현실의 벽에 절망하지 않고 스스로 꿈과 사랑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청춘들의 성장 기록. 요즘 제가 푹 빠져있는 드라마 [청춘기록] 사실, 박보검씨 때문에 보게됐다는건 안.비.밀! 응팔때부터 박..

시원함과 깔끔함을 맛볼 수 있는 콩나물 무국 [내부링크]

높아진 하늘에 하루하루 선선한 바람이 집안으로 들어오니 가을이 온걸 실감하게 되는것 같아요. 오늘은 이러한 날에 좋은 시원하고 깔끔하게 맛볼 수 있는 콩나물 무국 레시피를 준비해 봤어요. 아이들을 위해 만..

뽀득뽀득하게 농약묻은 레몬세척방법 [내부링크]

이제 아침저녁으로 쌀쌀하고, 선선한 가을바람이 온집안에 들어오니 너무 상쾌하네요. 코로나로 인해 안좋은건 마스크를 써야하나 외출을 자제해야하지만, 미세먼지 없는 맑은 하늘과 신선한 공기를 마실 수 있어..

어린이집 필수품 어린이 수저세트 [내부링크]

올 상반기, 어린이집에서 식판 수저 대여를 하게 되어서 신청을 했었어요. 아이들 하원하고 오면 식판과 수저를 씻는 게 일이었는데,, 식판 수저 대여는 다 수거해가서 깨끗하게 씻고 소독까지 해오고 아침에 다시..

HEIC파일 JPG로 변환하기 [내부링크]

며칠전, 애플에서 새로운 기기를 발표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지금 아이폰, 맥북프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이들 사진때문에 아이폰을 계속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아이폰X를 사용할땐, 사진파일에 대한 변환을..

당진 바다가 눈앞에서 보이는 카페 쉼[SWHIM] [내부링크]

친정어머니께서 당진에서 임시로 거주를 하고 계셔서 한달에 한번은 당진에 다녀오게 되더라구요. 여태 몰랐던게 있다면, 당진에 화력발전소가 자리잡고 있다는것! 왜목해수욕장도 있고, 장고항, 그리고 대난지도..

2차 긴급재난지원금 대상 및 지원분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주 2차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한 발표가 있었습니다. 아직 말도 많고 탈도 많은것 (?) 같지만, 그래도 이제까지 기사나온것을 토대로 정리를 좀 해봣습니다. 1차 긴급재난지원금은 전국민 지원이였..

향신료없이 만드는 버터치킨카레 [내부링크]

버터 치킨카레(Butter chicken curry , मुर्ग़ मक्खनी무르그 마카니) 버터치킨커리 역사 (위키백과) 1950년대 인도 델리에서 펀자브 힌두 음식점 모티 마할을 하던 세 친구인 쿤단 랄 자기, 쿤단 랄..

7세 아이를 위한 학습 빨간펜 체험 후기 및 선택이유 [내부링크]

* 제 돈 주고 사용하며 경험해 본 이야기입니다* 우리 첫째는 말하기도 학습능력도 또래 아이보다 늦어요. 지금도 학습능력은 또래보다 부족한 상태입니다. 첫째가 말문이 트인 건, 5살 어린이집을 처음 갔을 무렵..

독감 무료접종 시기 및 대상자 [내부링크]

현재 무료백신 유통과정 문제로 인해 일시중단이라고 합니다. 추후 사업재개일을 안내해 드릴 예정이오니 사전예약 및 예방접종을 받도록 요청한다고 하네요. 올해 독감은 꼭 맞아야 한다는 기사를 많이 보셨을..

미워할수없는 사랑스런 네자매 작은아씨들 [내부링크]

코로나로 집콕상태가 유지되면서, 나는 넷플릭스를 주로 시청하게 되었다. 국내 프로그램도 볼 수 있지만, 해외 영화나 드라마도 종종 시리즈로 찾아볼 수 있는 넷플릭스. 그중 올해초에 개봉되었지만, 코로나로..

아이 어른 모두에게 사랑받는 아메리칸 초코칩머핀 [내부링크]

갑자기 날씨가 쌀쌀해졌어요. 며칠 전만해도 하루종일 에어컨을 틀었었는데, 이제 에어컨을 끄고 창문만 열어놔도 선선한 바람이 집안 곳곳에 들어오는 계절이 되었네요. 더위가 가시니 저희아이들이 언제 케이크..

터키에서 일주일 [내부링크]

2011년 대학 3학년을 맞이하고, 가족들과 처음으로 비행기를 타고 해외여행을 해봤다. 아시아와 유럽을 이어주는 나라 터키 이슬람국가 이지만, 그곳은 매우 자유롭고 볼 것이 많은 나라인 듯 했다. 일주일동안의..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병아리콩 샐러드 [내부링크]

요리 레시피로 뭘 처음에 올려볼까 고민고민 하다가, 건강식에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샐러드 레시피를 준비해 봤어요. 저희집은 타국에서 온 남편이 있기에 항상 한식만 먹는게 아니에요. 그러다보니 남편..

시작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려 합니다. 아직은 무엇을 써보겠다는 생각이 확실치 않습니다. 저는 삼남매를 키우고 있는 전업맘 이에요. 코로나가 다시 확산하면서, 아이들은 2주만에 다시 집콕상태를 유지하게 되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