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master의 등록된 링크

 swmast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3건입니다.

MS Office 정품 인증 CMD 명령어로 하기 [내부링크]

일전에 Windows 10/11 정품 인증을 CMD 명령어로 하는 포스트를 올린적이 있습니다. 2023.02.09 - [ETC] - 윈도우 10/11 정품 인증 CMD 명령어로 하기 윈도우 10/11 정품 인증 CMD 명령어로 하기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의 경우, 여러 가지 이유로 컴퓨터를 포맷하고 다시 OS 를 설치할 때 정품 라이선스 키가 없다면 정품 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정품 인증을 안했다고 윈도우 사용을 swmaster.tistory.com 이번에는 MS office 정품 인증을 CMD 명령어로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버전 별 KMS 제품 키 리스트 확인 - Office 2010 운영 체제 버전 KMS 제품 키 Office Professional Plus 2010 VY..

그누보드에서 소셜 로그인 연동 해제 [구글] [내부링크]

카카오, 네이버에 이어 그누보드에서 구글 소셜로그인 연동 해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03.08 - [Development] - 그누보드에서 소셜 로그인 연동 해제 [카카오] 그누보드에서 소셜 로그인 연동 해제 [카카오] 그누보드에서 소셜 로그인 적용 테스트 중, 회원 탈퇴 시 소셜 로그인 연동 해제를 시켜줘야 하는데 DB에서는 삭제가 되지만 연동은 해제가 안되더군요... 확인은 탈퇴 후 재가입 시 사용자에게 swmaster.tistory.com 이전 글을 보셨으면, www/plugin/social/includes/functions.php 파일에, social_member_link_delete 함수에서 DB에 소셜 계정 정보를 삭제 후, unlink 함수 호출이 되는 부분이 들어가 있을겁니..

그누보드에서 소셜 로그인 연동 해제 [네이버] [내부링크]

그누보드에서 카카오 소셜 로그인 연동 해제에 이어 네이버 소셜 로그인 연동 해제를 알아볼까 합니다. 2023.03.08 - [Development] - 그누보드에서 소셜 로그인 연동 해제 [카카오] 그누보드에서 소셜 로그인 연동 해제 [카카오] 그누보드에서 소셜 로그인 적용 테스트 중, 회원 탈퇴 시 소셜 로그인 연동 해제를 시켜줘야 하는데 DB에서는 삭제가 되지만 연동은 해제가 안되더군요... 확인은 탈퇴 후 재가입 시 사용자에게 swmaster.tistory.com 이전 글을 보셨으면, www/plugin/social/includes/functions.php 파일에, social_member_link_delete 함수에서 DB에 소셜 계정 정보를 삭제 후, unlink 함수 호출이 되는 부분이 들어가..

그누보드에서 소셜 로그인 연동 해제 [카카오] [내부링크]

그누보드에서 소셜 로그인 적용 테스트 중, 회원 탈퇴 시 소셜 로그인 연동 해제를 시켜줘야 하는데 DB에서는 삭제가 되지만 연동은 해제가 안되더군요... 확인은 탈퇴 후 재가입 시 사용자에게 아래와 같이 "동의하기" 요청이 떠야 하는데 안뜨고 바로 가입이 되어버립니다. 연동 해제가 안되었다는 거죠... 검색해봐도 다른 대안이 없더군요... 해서... 그누보드 소스에 직접 기능을 넣었습니다. 1. DB 삭제 함수에 기능 추가 function social_member_link_delete($mb_id, $mp_no=''){ global $g5; if(!$mb_id) return; $mp_no = (int) $mp_no; if( G5_SOCIAL_DELETE_DAY > 0 ){ //mb_id가 없는 소셜 데이..

Qt 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는 실행파일 만들기 [내부링크]

Qt에서 개발 후 실행 파일을 만들 때, 윈도우 OS의 경우 사용자에게 관리자 권한을 획득(UAC)하여 실행되도록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특히 Program Files/ 하위 경로에 설치가 되어 log나 config 파일을 생성할려고 하면 관리자 권한을 얻어야만 합니다. 그럼 실행파일이 관리자 권한을 얻으면서 실행되도록 하는 방법을 알아볼께요. 1. 프로젝트 명.pro 파일을 열도록 합니다. 2. 아래와 같이 관리자 권한에 대한 Manifest를 등록해줍니다. CONFIG += embed_manifest_exe QMAKE_LFLAGS += /MANIFESTUAC:\"level=\'requireAdministrator\' uiAccess=\'true\'\" 3. 그럼 실행파일 아이콘에 방패 모양이 생기면..

Qt 에서 High DPI 적용 [내부링크]

오늘의 주제는 High DPI 입니다. High DPI 는 뭐고 어떤 기능을 하는건가요? DPI는 Density Per Inch 의 약자로 인치 당 밀도를 뜻합니다. 말그대로 High DPI는 인치당 밀도가 높다 정도가 되겠네요. 보통 노트북과 같이 작은 모니터에 큰 해상도를 출력하기 위해서는 아이콘이나 텍스트가 작아지게 됩니다. 그러면 보기가 너무 불편할겁니다. 또 요즘은 4K 모니터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 모니터 사이즈는 기존과 같이 27인치인데 Full HD 에서 4K를 출력하기 위해서는 4배 정도의 아이콘과 텍스트가 작아지게 되서 불편하게 됩니다. 이때 DPI를 높여주게 되면 인치 당 픽셀 밀도가 높아져서 아이콘과 텍스트가 커지게 되고 사용자가 윈도우를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는거죠~ 그럼 Hig..

원목 콘솔 화장대 만들기 -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화장실 앞에 반신 라운드 거울이 있습니다. 여기에 어울리는 콘솔 화장대를 만들자는 특명이 떨어졌습니다. 대략적인 스케치와 치수들을 기록해놨다가 최대한 서랍 크기를 확보하는 과정에서 치수가 계속 변동됩니다.... 2단 서랍장 중 아래는 크게 하나, 위에는 두개로 나누도록 했구요. 제일 중요한 포인트는 상판과 아래쪽에 무늬를 내는 거였어요. 와.... 이게 최종 치수인데 다시 봐니 뭐가 뭔지 모르겠네요... 전체 사이즈가 변경되면서 속통 치수들이 변동이 많이 됬습니다. 공간활용을 위해 서랍 레일도 과감히 빼버리고 속통 크기가 서랍 사이즈와 mm 단위로 맞추다 보니 특별히 더 까다로웠습니다. 만드는 과정은 사진을 못담고 결과만 사진이 남아있네요 ㅎㅎ 1차로 속통과 다리 및 외부 프레임, 그리고 상..

셀프 인테리어 포스트 시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본업은 소프트웨어 개발이지만 자의반 타의반(?) 으로 취미는 나무로 필요한 가구나 소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원목 나무를 아이베란다나 더디아이와이 같은 재단 서비스를 해주는데서 구해서 공구라고는 망치와 못, 톱만 가지고 만들었습니다. 그게 큰 애가 태어나기 전이니까 15년 전쯤 되겠습니다 ㅎㅎ 재단 해온 나무는 절단면이 깔끔하지만 필요에 의해 톱으로 자르기라도 하면 삐뚤빼뚤에... 톱으로 하나 자를려면 시간이 엄청 걸렸지요 ㅠㅠ 그러다가 직소기를 하나 장만하여 작업해보니 신세계가 따로 없었습니다. 계속 할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아 저가형의 브랜드도 유명하지 않은 제품이였지만 아직까지 쓰고 있습니다. 이후 와이프가 요청하는 가구들을 만들면서 목공에 대해 더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재직자..

Qt 위젯 스타일시트 적용하기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 중 Custom 윈도우에 대한 내용을 다룰 때 스타일시트를 간단하게 언급했는데요. 2023.02.28 - [Development] - Qt Custom 윈도우 만들기 Qt Custom 윈도우 만들기 투명 윈도우에 이어 Custom 윈도우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Designer 에서 QLabel 생성 QLabel 을 드래그 & 드랍으로 옮겨오면 생성이 되며, 사이즈를 마우스로 조정합니다. 버튼보다 아래에 형성 swmaster.tistory.com 이번에는 어떻게 사용하는지 상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빌드 결과 화면은 Custom 윈도우에 버튼 2개를 추가하고 버튼에 스타일 시트를 적용한 겁니다. 적용방법은 스타일시트 String을 작성하여 setStyleSheet 함수를 사..

윈도우 꿀팁! - 특수기호 편 [내부링크]

너무 추워!! 하던때가 엊그제 같은데 이제 하루만 지나면 3월이네요^^ 오늘은 특수 기호 삽입을 편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문서 작성하실때 보통 특수기호 삽입을 어떻게 하시나요? 고전적으로 한글 자음/모음 중 하나를 입력하고 한자 키를 눌러 필요한 특수기호를 삽입을 할때가 있었습니다. 모든 한글 자음/모음 마다 나오는 특수기호가 다르기 때문에 자주 쓰는 특수기호가 어느 자음/모음 코드에 있는지 알고 있어야 했지요... ( 아~ 옛날이여~) 하지만 이제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윈도우에서 특수기호 단축키를 제공하거든요~~ 윈도우 키 + > 키를 눌러보자. 윈도우 키와 > 키를 동시에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이모지, Kaomoji 등이 나오고 상단에서 5번째 버튼을 눌러..

Qt Custom 윈도우 만들기 [내부링크]

투명 윈도우에 이어 Custom 윈도우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Designer 에서 QLabel 생성 QLabel 을 드래그 & 드랍으로 옮겨오면 생성이 되며, 사이즈를 마우스로 조정합니다. 버튼보다 아래에 형성되어야 하기 때문에 order tap을 통해 QLabel을 QPushbutton 뒤로 옮겨주세요. 2. 스타일 지정 소스 코드에서 생성된 QLabel 에 대한 stylesheet를 지정합니다. (투명도 및 코너 라운드) QString barStyleSheet = QString("QLabel {background-color: rgba(0,0,0,178);border-radius: %1px;}").arg(20); ui->label->setStyleSheet(barStyleSheet); We..

윈도우 10/11 정품 인증 CMD 명령어로 하기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의 경우, 여러 가지 이유로 컴퓨터를 포맷하고 다시 OS 를 설치할 때 정품 라이선스 키가 없다면 정품 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정품 인증을 안했다고 윈도우 사용을 못하는 건 아니지만 안되어 있을 경우, 계속적으로 우측 하단 화면에 인증을 하라고 텍스트로 압박을 하고 바탕화면 변경이나 개인설정을 할 때 제약을 받습니다 ㅠㅠ 인터넷을 검색하면 KMS 소프트웨어로 인증을 하는 정보가 많을 텐데요... 이 프로그램이 윈도우에서는 악성 바이러스로 인식해 계속적으로 삭제가 됩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서 정품인증이 안되 계속적으로 새 버전을 다운받아야 하는데 어려움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보다 간편하게 정품인증을 하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운영 체제 버전 별 KMS 제..

Qt 투명 윈도우 만들기 [내부링크]

Qt 다이얼로그나 위젯 윈도우를 투명하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면 아래와 같이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setWindowOpacity(qreal) 2. setStyleSheet("background-color:transparent") 3. setAttribute(Qt::WA_TranslucentBackground) 하지만, 1번의 경우에는 포함된 하위 위젯까지 투명화 되기 때문에 윈도우만 투명화를 처리할 수가 없습니다. 2번의 경우에는 백그라운드가 투명화 되지만 윈도우가 투명화 되지 않기 때문에 검은색으로 보입니다. 최종적으로 3번을 사용하면 윈도우만 투명화 되면서 필요한 위젯들은 그대로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추가로 타이틀 바 및 최소/최대/닫기 시스템 메뉴와 ..

Qt 화면 녹화 & 캡쳐 방지 [내부링크]

Windows API 함수 중에 SetWindowDisplayAffinity 함수가 있습니다. SetWindowDisplayAffinity function (winuser.h) - Win32 apps | Microsoft Learn SetWindowDisplayAffinity function (winuser.h) - Win32 apps Stores the display affinity setting in kernel mode on the hWnd associated with the window. learn.microsoft.com Microsoft 개발자 문서를 참고하면, 첫번째 인자는 윈도우 핸들 / 두번째 인자는 옵션 / 결과는 bool 형태로 리턴됩니다. BOOL SetWindowDisplayAff..

Qt 에서 한글 출력 에러 & 깨짐 해결 방법 [내부링크]

Qt에서 한글로 Debug 출력을 하거나 UI Widget에 한글로 글을 입력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한글 출력 시 에러가 발생하는군요 ㅠㅠ 텍스트를 줄여보니 이번엔 아래와 같이 글자가 깨지는 군요... Designer에서 입력한 한글 텍스트는 깨지지 않습니다. 저는 QT 5.13.1 에 MSVC 2017 32bit 컴파일러를 연동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MSVC는 기본적으로 소스코드가 UTF-8 로 인코딩이 되지 않는다고 하는군요!! 그래서 project file (.pro) 에 아래와 같이 코드를 넣어주면 됩니다. QMAKE_CXXFLAGS += /utf-8 qDebug 출력도 Widget 텍스트 입력도 에러나 깨짐 없이 한글 잘 출력됩니다~

Certbot을 이용한 Let's Encrypt SSL 인증서 발급 [내부링크]

운영중인 서버에 새로운 도메인을 등록하여 httpd.conf와 ssl.conf 설정을 하기 전에 SSL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만약 상용 SSL 인증서를 구매해서 사용하고자 하면, Sectigo(COMODO) Positive SSL이 제일 가성비가 좋은거 같네요. Positive SSL 인증서 상세 보기 - HanbiroSSL (comodossl.co.kr) Positive SSL 인증서 상세 보기 - HanbiroSSL SSL 보안 서버 인증 가장 합리적인 가격의 Sectigo SSL 인증을 통해 귀사의 웹서버에 접속하는 회원들의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해 주시기 바랍니다. --> www.comodossl.co.kr 구매 SSL 인증서는 제대로 서비스 할때 적용하기로 하고, 무료로 제일 많이 사..

윈도우 10/11 단축키 - 2 [내부링크]

저번 포스트에 이어 유용한 윈도우 단축키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키 + P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많이 사용할 단축키인데요. 노트북 화면을 사이즈가 큰 모니터에 연결하여 보고 싶거나, 확장을 하여 두 개의 화면을 사용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 디스플레이 설정을 선택하여 설정을 하게 되는데요... 윈도우키+P를 누르면 아래 이미지 처럼 설정창이 윈도우 우측에서 나타나며 한번에 설정이 가능합니다. PC 화면만 : 현재 연결된 주 모니터에서만 디스플레이 출력이 나옵니다. 복제 : 두 개의 모니터의 화면이 동일하게 디스플레이 됩니다. 확장: 두 개의 모니터의 화면이 확장되어 여러개의 창을 띄워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화면만 : ..

윈도우 10/11 단축키 - 1 [내부링크]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알면 유용한 윈도우 단축키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키 + V 기본적으로 Ctrl+C / Ctrl+V 는 컴알못이라도 웹서핑이나 문서 작성을 할때 사용을 할겁니다. 그런데 윈도우 키 + V 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윈도우 키 + V 는 클립보드 붙혀넣기 기능으로, 복사하기를 했던 리스트를 보여주고 그 중에 붙혀넣기를 하고 싶은 항목을 붙혀 넣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설명만 들어서는 감이 안오실거 같아 아래 이미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한글 문서에서 텍스트 두 줄과 이미지 하나가 있습니다. 텍스트는 영역 지정을, 이미지는 마우스 클릭 해서 Ctrl+C 또는 마우스 우클릭 하여 복사하기를 연속적으로 하시고, 윈도우키 + V 를 누르면 윈도우 우측 하단에 클립보드 리스트..

OpenCV를 Web에서 구현해보자 - 2 [내부링크]

OpenCV.js 최신버전을 다운받아 Script 호출한 후에는 Qt에서 사용하던 방식과 거의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let m_psACBlackImage = new cv.Mat(CAM_HEIGHT, CAM_WIDTH, cv.CV_8UC1); let m_psACWhiteImage = new cv.Mat(CAM_HEIGHT, CAM_WIDTH, cv.CV_8UC1); let m_psACPattnImage = new cv.Mat(CAM_HEIGHT, CAM_WIDTH, cv.CV_8UC1); let m_psResultPatternImage = new cv.Mat(CAM_HEIGHT, CAM_WIDTH, cv.CV_8UC1); 위 코드 처럼 javascript 변수 선언 후 동적 할당으로 cv.Mat 하..

OpenCV를 Web에서 구현해보자 - 1 [내부링크]

기존 프로그램은 Qt5.13 으로 개발되었으며 Windows 용과 Mac 용을 Qt를 이용하여 빌드 / 배포하고 있습니다. 간략하게 프로그램 구성 영역은, - 디바이스와 HID 통신 처리 부분 - 영상 패턴 분석 및 Contour 처리, 중점 처리를 통한 Calibration 부분 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이걸 웹으로 포팅하기 위한 프로젝터가 시작되었습니다... 자... 뭐부터 해야 할까요... 구글에 검색을 해보니 구글 크롬에서 USB HID 통신을 지원하여 구현이 가능하겠군요 Connecting to uncommon HID devices - Chrome Developers Connecting to uncommon HID devices - Chrome Developers The WebHID AP..

리눅스 디스크 용량 확보 방법 [내부링크]

CentOS 가 설치된 서버의 디스크의 용량이 매번 부족합니다. 최초 서버 구축 시 OS 디스크 용량이 그렇게 많이 필요할까 라는 생각에 비용을 고려하여 20GB를 선택한게 너무 후회가 되네요.. 추가 증설을 하기 위해서는 다시 재설치.. 재설정.. 엄두가 안납니다. 매번 용량 확보를 위해 로그들은 백업 후 삭제를 하고 불필요한 파일은 수시로 삭제를 합니다만 계속해서 차오르는 용량의 압박!! 그런데 이번에 6~7GB 사용공간이 확보되던 디스크가 2GB도 안남아 있어 폴더 별로 용량을 확인해 봤습니다. > df - h ( 각 디스크 별 용량 확인) > du -sh * (각 폴더 별 용량 확인) mysql 폴더에 도메인 중 하나의 용량이 6GB 를 차지하고 있더라구요 ㅠㅠ 확인을 해보니 사이트에서는 안보이는..

화면 녹화 프로그램 Top 5 [내부링크]

이전 글에서 윈도우 10/11 기본 화면 녹화 기능을 소개하였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바탕화면 녹화 지원이 안되기 때문에 별도 녹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화면 녹화 프로그램들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반디캠 공식 홈페이지 :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 게임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 반디캠 (bandicam.co.kr) 반디캠 - 고성능 화면 녹화 프로그램, 게임 녹화 프로그램 반디캠은 컴퓨터 화면이나 게임 화면, 웹캠 영상 등을 쉽고 간편하게 동영상으로 녹화할 수 있는 고성능 게임 및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입니다. www.bandicam.co.kr 쉐어웨어 제한 1. 녹화 시간 10분 2. 워터마크 삽입 유료 버전 가격 1년 라이선스 : 44,000원 영구..

윈도우 10/11 에서 알면 유용한 기능들 [내부링크]

회사 업무에서 자주 사용되는 윈도우 기능 두 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 스크린 캡쳐 (윈도우키+Shift키+S) 보통 스크린 캡쳐를 F12 옆에 Print Screen 키를 눌러서 사용하실 텐데 윈도우 전체가 캡쳐가 됩니다. 그럼 다른 프로그램에서 편집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10 이상부터 스크린 캡쳐 기능을 제공하여 일부 영역만 캡쳐하거나 특정 윈도우를 캡쳐하거나 할 때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 1. 윈도우키+Shift키+S 키를 동시에 누릅니다. (아래 화면처럼 스크린 캡쳐 기능이 나타남) 2. 상단 메뉴에서 필요한 캡쳐 기능을 선택하여 캡쳐를 수행합니다. (사각캡쳐, 자유캡쳐, 창캡쳐, 전체화면캡쳐, 취소) 3. 좌측 하단에 캡쳐한 이미지가 표시되며 클릭하면..